tjd3388의 등록된 링크

 tjd338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1건입니다.

당신의 정리력과 업무 능력은 연결되어 있다 [내부링크]

당신이 회사원이고 영업직이라고 가정해봅시다. 어느 날 아침 제일 먼저 거래처에서 영업부로 전화가 옵니다. 거래처 담당자가 중요한 용건을 말하기 시작하자 당신은 메모를 하기 위해 황급히 펜을 찾습니다. 언..

인생의 시간 중 90퍼센트는 물건을 찾느라 소모된다 [내부링크]

우리는 인생의 시간 중 90퍼센트를 물건 찾는데 쓰고 있습니다. ‘설마 그럴 리가?’라고 생각한다면 자신의 하루를 잠시 돌아보세요. 아침은 우선 머리맡에서 울리는 알람 시계를 찾는 ..

비 온 뒤에 땅이 굳어지듯 [내부링크]

아무리 불편해도 이런 감정이 우리에게 중요하다는 것만큼은 꼭 인식해야 한다. 인간은 부정적 감정 덕분에 진화하고 생존하고 적응하며 수완을 발휘하고 창의적으로 난관을 해결해 왔다. 또 연민을 느낄 줄 알게..

불안을 통제하지 못하면 겪는 문제 [내부링크]

정서적 염증은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방식으로 신체, 마음, 정신에 영향을 준다. 한 예로 불안이 높은 상태가 계속되면 우리 몸은 ‘싸움 혹은 도주’ 반응 상태로 대기한다. 교감 신경계가 긴장 상태를 유..

공감 능력이 지능이라는 말의 근거 [내부링크]

사람은 다른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동안 무의식적으로 상대의 표정, 몸짓, 말투, 음색을 모방한다. 여기에 자신의 행동을 일치시켜 동화되려는 경향을 보인다. 이때 미묘한 수준에서 얼굴과 몸의 근섬유가 활성화..

믿는가? 믿기 위해 애쓰는가? [내부링크]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그저 입으로 믿는다고 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선행만으로 믿음을 입증하려는 사람들의 노력은 성경이 말하고 있는 믿음과는 상당히 거리가 먼 것입니다. 그래서 이 성경 구절을 통해..

코트 옷장 정리하는 5가지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지금은 일년 중 코트, 스카프, 모자 등 모든 것들이 아늑하게 느껴질 때다. 쇼파, 의자 등 집안 곳곳에 던져진 외투 무더기 상태를 피하기 위해 정리 전문가들로부터 코트 옷장을 깨끗하고 기능적으로 유지하기..

하나님의 나라는 어떻게 갈 수 있나요? [내부링크]

"거듭나야 하나님의 나라에 갑니다." 세인들은 '착하게 살면 죽어서 좋은 데 간다'고 생각합니다. 예수 믿는 사람들도 예수 잘 믿으면 하늘나라에 가는 줄 알고, 죽으면 목사님이 와서 장례식도 치러 주고 기도도..

뚜러뻥(뚫어뻥)없이 변기를 뚫는 6가지 방법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은 배관이 아무리 새 것이어도 집에 뚜러뻥(뚫어뻥)이 있는 것이 좋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아주 드문 경우지만, 그 중요한 뚜러뻥(뚫어뻥)이 없다는 사실을 알아차렸을 때, 우리는 내용물이 바닥..

과연 지금 이 기도가 하나님께 전달될까? [내부링크]

"사람의 생각과 하나님의 생각" 어떤 기독교인들은 하나님께서 주신 율법과 계명을 지키는 것이 하늘나라에 가는 지름길인 줄 알고 그것들을 잘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노력한다 하더라도 그것들을..

의지가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만으로도 [내부링크]

  우리의 목표 중에는 현실과 아무 관련이 없는 것들도 있다. 오해하지 마라. 하늘의 별을 향해 손을 뻗고 불가능해 보이는 것을 이루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을 나는 전적으로 지지한다. 예를 들어 징그러울 만큼..

당신은 이대로 사는 게 그런대로 참을 만한 게 틀림없다 [내부링크]

  쳇바퀴에서 빠져나올 의지가 없는 게 다른 이유 때문일 때도 있다. 이때는 스스로에게 무엇을 묻건, 얼마나 자주 그 말을 하건, 그런 건 별로 중요하지 않다. 당신은 무언가를 바꿀 수 있을 만큼 오랫동안 의..

이런 거지 같은 상태를 더 이상 참고 싶지 않을 때 [내부링크]

어쩌면 사실 당신은 의지가 없을 수도 있다. 실제로 그게 당신이 내놓을 수 있는 최선의 답일 때도 많다.   때로는 의지가 없다고 선언하는 게 의지가 있다고 선언하는 것 못지않게 강력한 힘을 발..

인생은 기다려주지 않는다 [내부링크]

“운명은 의지를 가진 자는 앞에서 인도하고, 주저하는 자는 질질 끌고 간다.”   _세네카   여러분이 운명을 좌우하든지, 운명이 여러분을 좌우하든지, 둘 중 하나다. 여러분이 멈춰 ..

뚜러뻥(뚫어뻥)이 없을 때 변기막힘을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건 정말 악몽이다. 다른 누군가의 집 화장실에서 큰일을 보고 물을 내렸을 때 애석하게도 물이 내려가지 않는.. 그런 일 말이다. 더 심각한 것은 물을 내리고 화장실 물(및 그 내용물)이 거대한 홍수처럼 천천..

당신의 삶은 당신이 참고 싶은 만큼이다 [내부링크]

  한번 생각해보라. ‘저것만 아니면 내 삶이 더없이 행복하고 따뜻할 텐데……’라고 생각되는, 지금 당신 삶을 망쳐놓고 있는 지독한 어둠의 그림자는 무엇인가? 어떤 문제인가?   다..

기록은 모든 좋은 습관들의 어머니다. [내부링크]

감정은 시도 때도 없이 사방으로 날뛴다. 하지만 몸은 그렇지 못하다. 분노와 기쁨, 슬픔과 같이 일시적인 표출로만 보여지기 마련이다. 겉으로 보기에는 큰 문제가 없어보이지만 아주 커다란 암흑이 마음을 헤집..

봄에 배우는 행동하는 지식 [내부링크]

움트는 새 봉오리에 새싹 새 꽃잎이 알려주는 새 생각 새 지식들은 우리의 뇌리에 희열이 수반되는 새 희망의 용기 부여해 주며 이어지는 생의 책임감 섞은 자부심 키우는 은근한 자만심에 도도함의 자긍심 누리..

지루함을 사랑하라 [내부링크]

성공은 먼 곳에 있는 것이 아니다. 지금 바로 앞에 당신이 직면한, 중요하지만 과정이 너무나도 지루해서 도저히 건드리고 싶지 않은 문제들을 끌어안고 뒹굴면 된다. 지금껏 살아오면서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힘찬 전진 [내부링크]

끝까지 가보자 걸어서도 가고 뛰어서도 가고 헤엄쳐서도 가고 마음으로 생각으로 날아서도 가보자 행복과 축복의 원천이 우리 맞아 반겨줄 때까지 복스러운 소망 안고서 가자 가고 오는 긴긴 세월 안에 나와 너의..

웃으면 복이 온다지만 [내부링크]

웃으면 복이 와요??? 자주자주 종종 들어본 말이다 기쁘고 즐거운 웃음, 웃음이 있는가 하면 아무 의미 없는 웃음도 있다 씁쓸하고 어처구니없는 듯한 웃음도 있다 비웃고 질시하는 웃음도 있다 허세 부리느라고..

임플란트 수명, 생활 속 구강 관리에 따라 달라진다 [내부링크]

젊은 시절, 자칫 평소 치아 관리를 소홀히 한다면 중장년층 이후에 치아 상실을 겪을 가능성이 크다. 만성 치주염이나 충지 질환이 깊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노년기에 이르..

여행가면 무조건 먹어야한다는 박지윤픽 ‘대구’ 맛집, TOP10 [내부링크]

아나운서 박지윤의 대구 먹방이 화제다. 지난 10일 박지윤의 유튜브 채널에는 대구에 맛투어를 떠난 박지윤의 브이로그가 올라왔다. 박지윤은 무려 커피 빼고 1일 9식을 하며 하루만에 대구..

탈모약, 부작용없이 먹는 방법 4가지 [내부링크]

"부작용을 걱정하면서도 어쩔 수 없이 탈모약을 먹고 있는 천만 탈모인을 위한 글" 모리치 피부과 오준규 원장님께서 알려주는 '탈모약 안전하게 먹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에서 2017년에..

밥한끼 사먹으면 한국으로 다시 돌아와야 하는 나라 [내부링크]

최근에 한국분들도 유럽 등으로 자유여행을 많이 가시므로 더욱더 주의해야 하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벌어지는지 살펴보고, 주의해야 할 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탈리아의 관광도시, 물..

벨기에서 감자튀김을 시켜먹었다가 벌어진 대참사 [내부링크]

벨기에는 최근 몇년간 많은 유럽 여행자들이 선호했던 장소입니다. 비정삼회담이라는 TV프로그램에서도 벨기에 대표가 나와서 활약을 했었고, 그러다가 먹거리도 유명해지기 시작했는데요. 벨기에 감자튀김이 맛..

라스베가스에서 슬론머신에 아이를 앉혔더니 벌어진 일 [내부링크]

최근 미국여행을 가시는 많은 분들이 라스베가스를 들르시곤 합니다. 라스베가스는 미국서부에 위치하여 한국에서 미국으로 여행갈 때 나른 곳보다 비교적 가까운 편이고 LA나 샌프란시스코에서도 비행기로 한시..

호텔에서 절대로 현금을 도둑맞지 않는 방법 TOP3 [내부링크]

여태까지 몇차례 호텔에서 현금을 도둑맞는 케이스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일부 동남아 국가를 비롯해서, 사실 이 문제는 한번 일어나면 그냥 당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한국인이 해외 여행할 때 가장 많이 도둑..

이어지는 생명의 소중함 [내부링크]

새싹이며 새 꽃봉오리들 봄날에 얼굴 내어민 너희들 참으로 곱고 아름답구나 온 겨우내 너희들 보듬어 웅크렸던 모체인 네 나무들 너희들 삶을 예전의 잎들처럼 새 계절들 알게 하려고 찬바람 더불어 너희보다 먼..

인천공항에서 세관 직원이 주차장까지 몰래 따라오는 이유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공항에서 면세기준(60만원) 이상 구매 시, 세금을 내지 않고 그냥 들어오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 '미국에서 고가의 카메라를 구매할 건데, 카메라를 그냥 기존에 쓴 것처럼 해서 들여오면 안..

생각의 시선 [내부링크]

만져도 보고 걸어도 보고 누워도 보고 앉아도 보고 일어나 선 채로 가만히 있어도 본다 입으로는 먹기도 하고 말하기도 한다 코로는 숨도 쉬고 냄새도 맡아본다 귀로는 뭣이든지 들리는 소리 다 받아본다 눈은 보..

계절의 요구 [내부링크]

희디흰 하얀 들판 흰 눈 덮인 화폭 앙상한 나뭇가지들 붓 되어 봄 그려달란다 잠든 아지랑이 일깨워 노랑꽃 푸른 싹 온갖 색깔 눈 녹은 맑은 물로 투명한 수채화 한 폭 그려 보란다 보슬보슬 내리는 봄비로도 맑..

한국인이 동남아에서 무조건 선크림을 발라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많은 피부과 전문의들은 적어도 선크림은 연중 바르는 게 좋다고 얘기합니다.  그런데 동남아에서는 특별히 선크림을 바르지 않으면 안된다고 하는데요.  우선 동남아에서는 태양 빛의 강렬한 정도가 한국과..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안 되는 것 10가지 [내부링크]

 전자레인지는 일상 속에서 음식을 쉽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편리한 물건이죠.  특히나 자취생들은 전자레인지만 있어도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되는 것을 느끼곤 합니다.  하지만 ..

임플란트 치료받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할 5가지 [내부링크]

 임플란트는 치아가 상실되거나 발치 후 자연치아를 대체할 때 필요한 치료입니다. 지금부터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확인해야 할 것들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 적용 범위가 확대..

숨은보험찾기!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200%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2017년 12월 18일부터, 금융당국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아직까지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쉽게 검색해볼 수 있는 통합조회시스템을 구축해서 서비스를 제공해왔죠.  바로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함께..

여름 휴가 출발하기 전 꼭 알아둬야 할 '안전운전 꿀팁' [내부링크]

 여름 휴가철이자 교통사고 다발시기인 7월~8월을 대비해 <도로교통공단>은 피서객들의 편안한 여행길을 위한 안전운전 지침을 내놓았는데요~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여행 시 절대로 사면 안되는 것 TOP 5 [내부링크]

 해외여행가면 현지 특산품이나 각종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큰 재미인데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지 말아야할 물건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그 5 가지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인도네시아 - 폴..

여름철 ′탈모′ 주의보…에어컨 사용, 두피에 해로운 영향 [내부링크]

 최근 기온이 36도까지 치솟으며 폭염주의보까지 내려져 실내 에어컨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탈모를 걱정하는 사람이라면 에어컨의 냉기가 탈모의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각..

한국인이 해외 여행할 때 가장 많이 도둑맞는 것 TOP 3 [내부링크]

 유독 한국 사람들이 도둑을 잘 맞는 아이템도 따로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현금  현금을 도둑맞는 이유가 상당히 특이한데요.  우선, 호텔금고에 현금을 놨다가..

눈에 잘 띄는 곳에 존재하라 [내부링크]

 1947년 오스트리아에서 태어난 아널드 슈워제네거는 스무 살에 미스터 유니버스 타이틀을 획득한 최연소 보디빌더로 기록되었다. 1968년 미국으로 이민을 가 미스터 유니버스 타이틀 5개와 미스터 올림피아 타..

밝으면 안 보이고 Invisible When the Sun Shines [내부링크]

#1 밝으면 안 보이고 햇빛 밝은 파란 하늘에 별 한 개도 안 보인다 그래도 별들은 밝은 하늘 아래 여기를 잘도 내려다보겠지. When the sun shines in a bright blue sky, Not one star is to be seen. Nonethe..

영웅적인 날들로 복귀하라 [내부링크]

 '성공'이란 단어처럼 모호한 것도 없을 것이다. 대체 뭐가 성공의 기준이란 말인가? 그럼에도 유리는 슈퍼히어로들의 이야기를 좋아한다. 물론 그들의 역경을 극복한 드라마틱한 스토리는 우리에게 동기를 부여..

실속 있는 중매쟁이 [내부링크]

춤바람 몸에 밴 하얀 나비가 나풀나풀 하늘하늘 가벼이 난다 장미꽃 밤꽃 짙은 향내 풀숲 속에 흩어 날리고 이 꽃 저 꽃 기웃기웃하는 나비를 총각이라 부르고 곱게 봉오리 벗어난 예쁜 꽃들을 처녀라고 부르기엔..

가려서 조심해 먹자 [내부링크]

한때 많은 사람들이 주고받는 인사에는 몸이 좋아졌네 얼굴도 좋아졌네 하던 때가 있었다. 물론 살찐 사람보고 하던 말이었다. 지금은 그런 인사가 실례되는 줄 아는 시대이다. 그러나 아직도 생각들은 안 변한..

반대세력을 만들어라 [내부링크]

 마크 앤드리슨은 URL, HTTP, 초기 HTML 표준을 만든 팀 버너스리 같은 선구자들과 함께 현대 인터넷의 창시자로 꼽힌다. 그가 제품을 만들어 내놓을 때마다 세상은 바뀌었다. 첨단 디지털 시대를 이끈 그보다..

호텔에서 조식 먹을 때 절대로 하면 안 되는 행동 [내부링크]

 해외여행 갔을 때 가장 즐거운 시간 중 하나가 있다면 조식을 먹는 시간이라고도 하는데요. 그런데 이 즐거운 시간에 종종 사고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사고는 바로 귀중품을 가지고 식사 자리에 갔을 때, 좀..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하라 [내부링크]

 구글의 임원을 지냈던 크리스 사카는 2015년 <포브스>의 커버 스토리를 장식했다. 그 이유는 '로어케이스 아이 오브 로어케이스 캐피탈' 때문이다. 그가 운영하는 이 당황스러울 정도로 이름이 긴 회사는 역사..

외형의 주인 [내부링크]

신발이 돌아다닌다 양말이 돌아다닌다 양복도 돌아다니고 양장도 돌아다니고 치마도 저고리 함께 두루막 핫바지 함께 타이도 매어 달렸고 댕기도 곱게 매였고 알몸이 그 속에 산다 마음은 몸속에 살고 정신도 함..

폭발적인 아이디어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내부링크]

 아이디어는 왜 필요한가? 아이디어가 없으면 타인의 아이디어가 내 아이디어가 되기 때문이다. 타인의 사명이 내 사명이 되기 때문이다.  아침 9시가 되면 기다렸다는 듯 전화벨이 울어대고 수많은 사람들이..

해 닮으려는 삶 [내부링크]

서쪽이 해를 보고 동쪽으로 달리고 동쪽이 달을 보고 서쪽으로 달려서 낮이 가고 밤이 오면 하루가 찬다 밝은 낮을 해가 건너가고 어두운 밤을 달이 건너간다 새벽에서 저녁까지 달리고 저녁에서 동틀 때까지 달..

가성비 좋은 국내 호캉스 BEST 4! [내부링크]

 다들 여름 휴가 계획은 세우셨나요?  산이나 들로, 혹은 바다로 떠나려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최근엔 도심 속에서도 힐링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로 '호캉스'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어요.  호캉..

잎으로 말한다 [내부링크]

잎으로 햇빛 받고 잎으로 빗물 받고 잎으로 숨을 쉰다 잎 잔치 벌인 계절 잎 덮어 푸른 시절 잎 그늘 많은 여름 잎 속에 열매 감춰 잎 단풍 들어 가면 잎 지는 가을 온다 잎 깔린 겨울 된다.

인생을 걸어볼 목표를 찾아라 [내부링크]

 페이팔의 창업자이자 페이스북을 비롯한 100개 이상의 기업을 발굴, 투자해 억만장자가 된 피터 틸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2016년 12월 당시 그의 트위터에 올라온 트윗은 한 개뿐인데 팔로워 수는 15만 명을..

에어아시아, ‘세계 최고 저비용 항공사’ 11년 연속 선정 [내부링크]

장거리 전용 저비용항공사 에어아시아 엑스 '세계 최고 프리미엄 캐빈 운영 저비용 항공사 상 7년 연속 수상' 실제 항공사 이용 승객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거둔 쾌거 전 좌석, 전 노선 20% 할인 프로모..

맞닿아야만 나는 빗소리 [내부링크]

빗물 부딪힌 소리가 빗소리로 들린다 이렇게 급하게 내리는 비를 일컬어 장대비라 하고 보일 듯 말 듯 겨우 내리는 가는 비를 보슬비라 한다 사람들은 이런 보슬비를 가리켜 소리도 없이 내린다고 말한다 하기야..

생의 모습을 나무에서 [내부링크]

큰 나무 작은 나무 굵은 나무 가는 나무 모두가 부럽다 바쁘게 쏘아다니면서도 정서의 뿌리 못 내린 어느 정신 불안한 인생들에 비해 가늘고 굵은 뿌리 땅 속에 이리저리 박아가며 하늘 향해 여기저기로 마음껏..

장거리 여행 시, 비행기 좌석은 창문과 복도 어디가 더 좋을까요? [내부링크]

 이코노미 클래스 신드롬이라고 혹시 들어보셨나요? 비행기 좌석 중 이코노미 클래스 같은 좁은 좌석에 장시간 앉아 있으면 다리 정맥에 혈전이 생겨서 폐동맥을 막아,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르는 질환이라고 합..

해외에서 글자를 몰라 사기 당할 때 대처방법 [내부링크]

어떤 사람이 벨기에서 메뉴판을 보고 글을 몰라 일단 감자튀김을 시키고 봤더니 10만원이나 청구된 적이 있었습니다. 영수증에 시키지도 않은 메뉴가 들어 있었던 겁니다.  영어도 아니고 프랑스와 네덜란드어..

침과 침들 [내부링크]

잎 큰 장미꽃 한복판 꽃술 가루에 벌의 부지런함이 평화롭게만 보이지 않고 귀여운 착취자로 맞은 장미는 벌보다 더 많은 침 가지에 둘렀건만 침 가진 무법자를 거들떠 안 보네.

뻐꾸기 소리에 스민 추억의 메아리 [내부링크]

비온 뒤 뿌연 구름 하늘 천정 덮어 햇빛 가리우고 푸른 숲 속에 스며드는 안개가 희미하게 사라져 가버린 날들을 금방이라도 펼쳐보여 줄 것 같은데 이따금 들리는 뻐꾸기의 애달픈 소리 웍꾹 웍웍웍꾹 웍꾹 메아..

만병통치약 보습제? 당뇨, 심장병,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고? [내부링크]

 올해 3월, 유럽 피부과 학회지에 보습크림을 바르면 염증 수치가 줄어든다는 논문이 실렸습니다.  이 3 가지 성분이 들어있는 보습제를 하루에 두 번씩 30일 동안 바르게 했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는 놀..

소주 '딱 한 잔'만 마시고 운전해도 법에 의해 처벌될까? [내부링크]

 「도로교통법」 제44조 제4항에 “제1항에 따라 운전이 금지되는 술에 취한 상태의 기준은 운전자의 혈중 알코올 농도가 0.03퍼센트 이상인 경우로 한다.”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음주한 상태에서 운전할..

해외여행 갔는데 한반도에 긴급상황 발생 시 벌어지는 일 TOP 3 [내부링크]

 대한민국에 사는 사람이라면 늘 전쟁에 대해 신경을 안 쓸 수가 없는데요. 예전부터 해외여행 시 전쟁이 나면 어떻게 해야 되냐는 이야기가 많이 있었습니다.  전쟁이 나면 공항이 폐쇄되고 민항기는 전부 운..

호텔에서 라면을 먹으면 절대로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컵라면은 해외여행에 있어서 필수 식량 중 하나라고 할 정도로 먹기가 간편해 사랑받는 간편식인데요. 뜨거운 물만 부어서 한 끼 해결이 가능하고 부피도 작은 편이어서 많이들 챙겨가십니다.  그런데 해외여..

네트워트의 기본지침 4가지 [내부링크]

 네트워크 효과(네트워크 내부성 network externalities이라고도 함)에서는 사용자 간의 연결이 중요하다. 의사소통, 공유, 소셜 같은 요소들이 성공을 결정짓는 단어가 되면서 디지털 시장 어디에서나 네트워크..

분주한 행동들의 안식처 [내부링크]

푸른 유월 장미의 계절 줄줄이 이어진 줄장미 빨갛고 곱게도 피어 있다 듬성듬성 녹색 잎 덮어쓴 각종 나무들 작고 크고 둥글고 뾰족뾰족한 잎들의 모양 다양하듯이 녹원 이룬 푸르름에도 단조롭지만은 않고 연한..

높은 하늘 - The Lofty Skies [내부링크]

가벼이 떠 흐르는 구름 아래에 나래 펴 헤엄치며 날아다니는 저 새들의 무대 넓기도 하다. Beneath the lightly floating, flowing clouds, The birds spread their wings to swim and fly. Their stage is wide..

깨끗한 마음 - Pure Hearts [내부링크]

깨끗한 마음 맑은 정신으로 밝음에 살자. Let us live in the light, With pure hearts And clear minds.

멸종위기에 놓인 신문사의 진짜 문제 [내부링크]

 신문사는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이나 다름없는 듯하다. 흔히들 말하는 이유는 뻔하다. "독자들이 온라인으로 옮겨가고 있으니까!" 왜 그렇겠는가? 온라인 뉴스는 대부분 무료다. 언제,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하다..

세월 씻겨 닳아져가는 소리 [내부링크]

멀리 그리고 저 먼 바다 푸른 수평선 너머 파아란 하늘 사이로 흰 구름 스스로 흘러 떠다니고 넓은 수면 하늘 맞닿은 곳까지 달려갔다가 바쁘게 밀려오면 저렇듯 미끌려 구르는 파도에 흰 거품 실려 올 때 세월..

허허공간 [내부링크]

맑고 푸른 바다 저 깊고 넓은 곳 수평선 길게 이어져 맞닿아 보이는 허허공간 드높은 하늘 창공에 수많은 별들이 빛 뒤에 숨어 밤이 오면 반짝여 비췰 곳 그 아래 넓은 바다의 작은 섬들은 항해하는 선박들의 쉼..

결실의 계절을 향해 [내부링크]

화사하게 피어나며 시끌시끌하던 봄날이 다 가고 둥글 동글 달랑 덜렁 열매 맺어 연하고 질긴 가지 끝에 끈기 있게 매어달리면 결실 향해 익어가는 계절 맞이하는 경쟁에 응원하듯이 시끄러운 우뢰로나 소나기로..

부셔져야만 하는 순간들 [내부링크]

 만일 네가 입을 닫고 진실을 땅속에 묻는다 하더라도 그 진실은 계속 자랄 것이다. 그리고 엄청난 폭발력을 가질 때까지 점점 더 커지고 결국에는 터져버려서 자기가 나아가는 길에 방해가 되는 모든 것들을 날..

세상에서 가장 기분 좋은 5글자 [내부링크]

언제나, 어디서나, 어느 때나 웃음을 잊지 않기를.

베트남 입국하자마자 가장 많이 당하는 사기 TOP 3 [내부링크]

 베트남뿐만 아니라 인접해 있는 다른 동남아 국가로 여행 가시는 분들은 공항에 도착했을 때, 다음 3가지만큼은 꼭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1. 환전  많은 사람들은 베트남에서 직접 환전을 하기도 합..

최선을 다하고 흘러가게 두어라 [내부링크]

적극적인 사람에게 중요한 것은 옳은 일을 '하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과연 옳은 일이 생길 것인지 어떤지는 신경 쓰지 않는다. - 괴 테 -  동로마 제국의 벨리사리우스는 정말 위대한 장군임에도 불구하고 그..

전 세계 사람들 중 한국인이 민감한 피부 1위? [내부링크]

 전 세계 사람들 중 한국인의 피부가 가장 민감하다? 우리나라가 1등을 하는 게 참 많은데요. 과연 피부 민감도 마저 1등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국대학교 병원 이양원 교수님께서 연구하셔서 발..

자기 지킴이 [내부링크]

유월을 맞는 빨간 장미꽃 곱게 피어 예쁘기도 하다 하얀 찔레꽃 작긴 하지만 가시 돋친 가시 끝에 깨끗이 피어나고 있다 꽃 다른 모습으로 피어난 이 두 나무는 너무도 닮아 침 두른 줄기는 꽃잎에 이어져 있구나..

낮잠 - Daytime Rest [내부링크]

잠들어 잠잠한 별들 햇빛 밝은데도 깰 줄 모르네 When the stars fall asleep, They do not wake up Even when the sun is shining brightly.

여행하면서 돈 버는 방법 TOP 8 [내부링크]

 여행을 가면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을 쓰게 되는데요,  일부 사람들은 여행을 하면서 당연히 소비는 하지만, 돈을 버는 포인트를 놓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늘은 '여행하면서 돈 버는 방법'에 대해 알..

말의 음흉함 [내부링크]

아는 자는 말하지 않고 말하는 자는 알지 못한다. - 노 자 - 지금 우리에게 결핍되어 있는 것은 침묵이다.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과 강인한 사람은 침묵을 통해 휴식한다.  미국의 소설가이자 사회비평가인 업튼..

바람피는 남자의 특징 3가지 [내부링크]

 바람피는 남자의 관상이란 게 존재할까요?  물론 관상을 통해 알아보는 것도 도움은 되겠지만, 보다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진행한 연구 결과를 살펴보는 게 괜한 엄한 사람을 잡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

원하는 행동을 이끌어내기 위한 7가지 방법 [내부링크]

말뿐인 설득은 언뜻 보기에는 쉬워 보이지만 사실 어떤 한 기술을 익히는 만큼의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  1. 생각을 유도하는 2개의 질문으로 타인의 동기 명확히 하기  마이클 판탤론 Michael Pantalon은..

비행기에 개를 태우면 벌어지는 충격적인 일 TOP 10 [내부링크]

 비행기에 개랑 같이 타면  무슨 일이 생길까요?  반려동물을 키우는 많은 사람들 중에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반드시 비행기를 같이 타고 싶어 합니다.  오늘은 개를 비롯 반려동물 탑승에 관한 이야기이며, 특..

건강검진 받기 전에 꼭 알아야 할 6가지 핵심 정보! [내부링크]

1. 검진 권고 안에 예외가 많다! 국가 암검진 권고안이라고, '평균적'으로 이랬으면 한다~라고 국가에서 나름대로 지침서를 만들어 놓은 것들을 의미하는데요. 과연 누가 그 '평균'에 딱 맞는 사람일 수 있을까..

힘의 원천 - The Source of Strength [내부링크]

크고 위대한 힘이 아무 소리도 없이 나뭇잎 풀잎들을 푸르게 만드는구나 이 엄청난 변화는 어떤 인위적인 힘이나 무관심한 사람들이 말하는 대로 저절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다 다만 살아 있는 영원한 생명이 스스..

그렇지 뭐 - That's the Way It Is [내부링크]

봄은 가고 있다 여름은 안 올 거야 라고 말할 거짓말쟁이는 이 세상에 한 사람도 없을 거야 그러기에 덥고 무더운 계절은 꼭 온다. "Spring is leaving, But summer won't come." No liar in this world Would sa..

더 밝고 더 짙은 - Brighter and Deeper [내부링크]

비 온 뒤 청명한 하늘 아래 밝은 태양빛 쬐인 나무숲이 한층 더 푸른 녹색으로 짙어 보이는구나. After the rain, Beneath a cloudless sky, The sun-soaked woods Appear a deeper shade of green.

총 상금 2천만원!! '토스배민할인' 문제 맞히고, '배달의 민족' 할인도 받자!! <정.답.공.개> [내부링크]

"토스배민할인" 행운퀴즈를 오늘 6월 15일에 오후 5시부터 저녁 11시 30분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문제가 위의 사진과 같이 나오게 되는데요. 총 5가지 문제 유형이 있습니다. 아래에 각 문제와 그에 따른..

사람들을 움직이는 강력한 프레임 6가지 [내부링크]

어떻게 행동할지 명확하게 제시하지 않고, 어떻게 생각할지만 명확하게 제시해서는 사람들을 움직일 수 없다.  20세기 중반 미국 광고회사의 관리자였던 로저 리브스 Rosser Reeves는 다음 3가지 이유로 유명세..

비행기에 나 혼자만 타면 벌어지는 일 TOP 6 [내부링크]

 수백 명이 탑승할 수 있는 비행기에 나 혼자만 탑승한다는 것이 가능한 일일까요?  실제 몇몇 사람들은 오로지 혼자서만 비행기를 탑승하는 신기한 경험을 했다고 합니다.  영국의 트래블 매거진에서 다룬..

글 많은 세상 [내부링크]

글 많은 세상에 제대로 줄선 글 모자라고 삐뚤고 보기 민망한 글도 더러 있는 걸 본다 글에는 양심이 더불고 정직이 거들어야만 된텐데.

연푸른 부드러움이 가시 더불어 - Tender Softness in the Midst of Thorns [내부링크]

단단하고 깡마른 대추나무 가지 침 끝 사이로 작고 반들거리는 연록 푸른 잎들이 부드럽게 덮어지네. The solid, slender Branches of the jujube tree Are being covered, gently, With tin, glistening, Tender..

자연의 호흡 - Nature's Breath [내부링크]

빗물에 씻긴 숲 속에 유난히도 반짝이는 녹색 잎들이 밝은 햇빛을 머금고 있네. In the rain washed woods, The garden leaves Are shining Particularly brightly, As they soak in The brilliant sunlight.

청솔로 발돋움 [내부링크]

소나무 가지 끝 새순 마디에 짧은 털침 부드럽게 돋아나고 뾰족뾰족하게 솔잎 침 두른 연한 가지 모습 청솔로 커가네.

좋았던 봄빛 [내부링크]

온갖 꽃 별별 조화 다 부리던 삼사 오월 봄기운 머물렀던 날에 녹색 짙어져 오는 미련 씻으려고 쉬임없이 비 내려 여름 문턱 넘는 이른 장마 재촉하는구나.

미련많은 봄 이별 - Spring's Reluctant Farewell [내부링크]

봄 떠나기가 싫어 비 눈물 하염없이 적셔 흘리네. Spring, Reluctant to leave, Is soaking the world with her endless tears.

회사가 간절히 원하는 인재는 '이것'을 알고 있다 [내부링크]

나에게 1시간이 주어진다면 문제가 무엇인지 정의하는 데 55분의 시간을 쓰고, 해결책을 찾는 데 나머지 5분을 쓸 것이다. - 아인슈타인 -  1960년대 중반, 머지않아 전설적인 인물로 남게 될 2명의 시카고..

비행기에서 받은 음식을 가지고 내리면 절대로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비행기 안에서는 기내식을 줄 때 다양한 형태로 줍니다.  그런데 일부 음식은 가지고 내리면 절대로 안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얼마 전에 미국 여성 크리스탈은 델타 항공에서 준 간..

봄 끝 - The End of Spring [내부링크]

죽죽 내리는 빗물에 봄 씻겨 흘러가네. The falling raindrops Are washing the spring away.

소나무의 향연 [내부링크]

손가락 가느다란 뻗힘처럼 돋아나던 솔가지 새순들 아래에 송홧가루 노란 주머니 가볍게 터트려 솔향 묻혀 금가루 흩어 뿌리더니 봄 동안 형성되던 새순에 부드러운 침 돋아나 뾰족뾰족하게 야물어져가고 있다 푸..

계절의 표현 [내부링크]

그윽한 내음 풍기던 아카시아 꽃들이 비바람에 흔들려 모두 떨어지면서 향내마저 다 날려 버린 마당 안에 감꽃 노란 모습이 파란 녹색 잎들 사이로 반갑게 내어밀고 있다.

긴긴 밤 [내부링크]

누가 긴긴 밤이라고 말했나 이렇게 어두움이 넓게 깔려 새까만 밤 발 앞을 한 자도 분간키 어려운 시력마저 무색한 이런 밤을 가리켜 말이다.

생명유지에 필요한 [내부링크]

얇고 엷은 머리가죽 둥근 표피에 빽빽하게 자라는 검고 노랗고 희고 꼬불꼬불하고 흩날려 나부끼는 카락들은 사람들의 의상 못지않은 맵시의 상징이기도 하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무쌍 해지는 유행의 면류관..

귀여운 무법자들의 소리 [내부링크]

자동차 소리들이 길게 이어지며 소음 공해 깔려 있는 도심 근교 산 아래 논밭들에 밤새도록 개구리가 내는 소리의 단조로운 음율이 어두움 섞여 쉴 새 없이 굴리고 있다 이 시끄러운 소리들이 이 밤 어두움을 다..

개구리 떼의 노래 [내부링크]

비의 노래, 물의 노래 소리가 소쩍새의 선창에 의해 떼개구리 합창이 혼합된 소리는 호두바구니 흔들어댈 때에 나는 단단한 껍질들의 부딪힘이 울리는 것같이 들려 비 내려 젖은 땅에 해갈 덜 된 작은 불만들이..

비 젖은 개구리 소리 [내부링크]

지난 밤 시끄럽게 울어대던 개구리들이 새벽 지나는 동안에 구름 자욱한 하늘 보고 날 샌 걸 잊었는지 몸 담궈 놀던 물 모자라 그러는지 가뭄에 애타 하는 논 주인 심정 빗물 적셔 위로하려는지 자꾸만 자꾸만 이..

문제는 '해결'하는 것보다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부링크]

문제는 현재의 자신과 미래의 자신을 연결 짓지 못하는 데 있다. 다른 사람을 움직이는 능력은 '문제의 해결'보다는 '문제의 발견'에 달려 있다.  개인적인 질문을 한 가지 하고 싶다. 당신은 은퇴 후를 대비해..

불행이 숨어버린 밤 [내부링크]

새까만 밤을 바라보니 맘 속 어두움 다 따라 나간 느낌이 들어 바보처럼 생각이 드네.

새들의 합창 [내부링크]

호이 홀루루 호이 홀루루 물 피리 소리 내는 새소리가 숲 속에서 들린다 휘르륵 지비지비지비지비지비 가느다란 소리가 참새들 소리보다 날카롭게 들린다 창밖의 담장 너머에는 초등학생들이 운동장에서 뛰고 노..

희망과 야망 덮인 저 삼각산 인수봉 [내부링크]

구름이 스쳐가는 저 산봉우리 높은 바위 끝에는 내 어린 날들에 늘 바라보던 눈길 따라 희망과 야망 업은 생각이 기어오르던 곳 꿈 많던 추억도 덮여 묻어 있고 세월 여러 연수 보낸 지금에 바라보아도 내 마음엔..

봄비 묻어 흐르는 [내부링크]

칠칠 치렁이던 실버들 가느다란 가지 아래로 새싹 돋고 빗물 주르륵 주르륵 흘러내리던 때가 어제 같은데 지금은 뾰족한 잎들이지만 무성하게 덮어쓰고 바람 흔들리는 모습이 뭉실뭉실 뭉게구름 한창 피어 날 때..

떠드는 데 이골이 난 놈들 [내부링크]

까맣게 밤잠 든 숲 속에 꽤나 시끄럽게 떠드는 놈들이 있다 술주정뱅이들도 저렇게는 안 떠드는 밤인데도 유독 요놈의 개구리란 나체족들만 시끌시끌 떠들썩하네 작은 놈들 청개구리까지도 목청 크고 소리 좋다고..

우리물고기 위협받고 있다 [내부링크]

각종 어족들이 한강에서 죽어가며 멸종되고 있다. 그것도 살생을 금하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어진 생각을 소유한 이들의 실수로 그렇게 되고 있다. 방생할 물고기가 없어서 외국에서 도입된 일명 월남 붕어란..

태극기의 힘찬 펄럭임은 [내부링크]

태극기의 힘찬 펄럭임은 우리의 생동하고 전진되는 표현이며 모두의 노력한 보람을 느끼는 얼굴의 초상화일 것이다.

저놈들 개구리 놈들 [내부링크]

저놈들 개구리 놈들 밤잠도 없는 모양이다 지난겨울 내내 땅속에서 낮잠이고 밤잠이고 두 눈 똑 불거지도록 자고 나온 놈들이라 그런지 밤 깊은데도 잠잘 생각 않고 떠들어만 댄다 큰 놈들 저렇게들 떠들어댈 때..

뭐가 그렇게도 애달픈지 [내부링크]

한밤중에 울어대는 뻐꾸기 소리는 낮 동안 울던 처량한 소리보다는 한층 더 애처롭게 들린다 뭐가 그렇게도 애달픈지 낮도 밤도 구별 않고 구슬프게 밤공기를 가르며 울고 있다 소쩍새도 덩달아 울어대고 소리 없..

밝은 현실과 희미한 추억 [내부링크]

반쪽 달 밝음 속에 내 기억 반쪽 비췬 추억이 안 보이는 반쪽만큼 희미하게 생각이 나는구나.

둥그름을 향한 [내부링크]

하얀 반달이 하루 사이에 좀더 커진 모습으로 보인다 정해진 둥그름을 향해서만 커가고 있다 부드러운 밝음으로 커져가고 있다.

쌍雙으로 들리는 소리 [내부링크]

새들 소리 모두가 노래하고 지저귀는 소리로 들리는데 메아리 실은 처량한 울음 큰 목소리로 내뱉는 뻐꾸기는 애틋한 심정을 숲 우거진 산골에 하소연하듯 하는구나 아무리 좋게 들어주고 긍정적인 맘 갖고 보아..

불편을 덜려다가 더 부자유스러워진 사연 [내부링크]

차를 타고 다니는 일이 생활의 일부가 된 지도 벌써 오래다 그러고 보니 걸어서 다니는 일은 너무도 적어진 셈이다 방 안에나 사무실에 갇혀 있는 것이 싫어서 밖을 나간다는 것이 하필이면 훨씬 더 좁은 자동차..

자유의 갈구 [내부링크]

후덥지근하게 무더워 오는 날에 죄 없는 목 조여 맨 넥타이 멋 낸 색깔에 입어 편치 못하고 불편하기 이를 데 없는 양복까지 걸치고 저녁때에 괄시 못할 처지의 손님 접대한다는 허울 좋은 예의 때문에 부자연스..

브랜드의 강렬한 첫인상, '웹사이트'를 만드는 필수 요소 5가지 [내부링크]

가장 오래 남는 것은 지성이지만, 가장 강렬하게 남는 것은 외모다.  나의 회사를 성장시킬 비밀 병기, '웹사이트'  대부분은 마케팅에 수억, 수십억을 쓸 여력이 없다. 그래도 상관없다. 요즘은 디지털 마케팅..

용솟음치는 생명력 [내부링크]

짙어지는 새잎들에 내려쬐는 따가운 햇살은 생명 지닌 용솟음에 푸른 녹색으로 물들어 거대한 파도처럼 출렁이는 산꼭대기들을 향한 등성이들로 여름 바다를 대지에 이루고 거품 일구며 출렁이는 해상 파도는 몰..

둥근 확신의 기대 [내부링크]

어두움에 반쪽 가리고 남은 반달이 반짝번쩍 요란한 네온사인 불빛 오색찬란한 자랑들 덮인 빌딩 숲 저 꼭대기들 위 고고하고 검은 하늘에 밝고 점잖게 떠 있다 앞으로도 그럴 것이지만 과거에도 사람들이 알 수..

언제나 제자리에 있는데 - Always in There Place [내부링크]

어두워지면 별 보이고 밝아지면 별 안 보이네. When it grows dark, the stars are visible; When it grows light, they are not.

'100% 할인쿠폰' 위메프 복권 이벤트! [내부링크]

 모바일커머스 위메프 가 27일 단 하루동안 100% 할인 쿠폰을 랜덤으로 지급하는 '위메프복권'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늘 오전 0시부터 밤 11시59분까지 당일 특가 전 상품(딜)에 사용..

고객을 사로잡는 '5가지 고객 유치용 밑밥' [내부링크]

최대한 인심을 써라. 지금껏 가치 있는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서 손해 본 적은 단 한 번도 없다.    고객 유치용 밑밥을 뿌려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라  질문 하나 하겠다. 지금 당신이 가지고 있..

그림자 친구 [내부링크]

파란 강물 위 하늘에 구름 한 점 외롭게 떠 있다 그래도 물 위에 비췬 구름의 그림자 맞아 외로움 달래겠지.

불효자는 웁니다 [내부링크]

꽤나 밝고 따스한 오월의 오후였다. 한 점 두 점 바람에 실려 흐르던 구름 위에서 번쩍이는 번갯불에 뒤이어 커다란 굉음이 울렸다. 여름 문턱을 넘는 소리인가 보다. 조그마한 청개구리들이 큰소리로 울어댄다...

귓속 채워 들리는 맑은 새소리 [내부링크]

봄 지나가는 오월의 산 계곡 녹색 짙어가는 언덕 아래 마을에 매 해마다 이맘때면 어김없이 찾아와 뻐꾸욱 뻐꾸욱 뻐꾸욱 뻐꾸욱 뻐우꾹 뻐꾹새 우짖는 소리가 구슬피 들려 올해도 옛과 같음을 알려 주는구나 졸..

있어도 못 누리는 자유 [내부링크]

고양이 한 마리가 누워서 뒹굴고 있다. 커다란 소나무 그늘 사이에 밝게 비췬 햇살 받으며 따스한 낮 한 때를 즐기고 있다. 꽤나 여유 있어 보이는 놈이다. 놀고 있다. 숲 속에서 하얀 고양이 낯선 놈이 한 놈..

뻐꾸기 메아리 [내부링크]

뻐꾸기 노래에 봄 묻어 들리네 In the song of the cuckoo, Tones of spring can be heard. 뻐꾸기 소리에 봄 여운 흩어지네 In the call of the cuckoo, Lingering images of spring are scattered. 뻐꾸기 울음..

금빛 꽃가루 [내부링크]

갑자기 내린 소낙비에 젖은 송화 가루가 노란 황금 물을 띠고 기우러진 땅 경사진 데로 흘러내리다가 고인 물 위에 엷게 덮여 무심한 시선에 부자 된 기분을 느껴보이게 하는구나.

'핵심 한 줄'을 만드는 4가지 구성요소 [내부링크]

'핵심 한 줄'이란 내가 제시하는 스토리 속으로 잠재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선명하고, 반복 가능한 문장이다.  대부분의 비즈니스 리더들이 입을 여는 순간 매출은 줄어들기 시작한다. 누군가 무슨 일을..

입국심사, 떨지 말자. 딱 5가지만 기억하자.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영어권 국가 입국심사에서는 영어가 매우 중요하므로 '영어를 잘해야 한다' 이런 말을 강조하곤 합니다. 특히 모처럼 큰 맘먹고 값비싼 미국 항공권 티켓을 끊고 미국 여행을 위해 입국 심사를..

해외여행 필수품 10가지 [내부링크]

해외여행 갈 때 꼭 챙겨야 할 준비물 10가지 1. 여권  속세의 모든 고민거리를 잠시나마 집에다 고이 모셔두고 여행을 떠나려는 당신. 고속도로 타고 나서야 "헐 나 여권 놓고 왔어..ㅠㅠ" 하며 여권마저도 집..

강력한 브랜드를 만드는 '스토리브랜딩 7단계 공식' [내부링크]

고객의 마음에 와 닿으면서 간단하고 선명한 메시지는 매출로 직결된다. 다시 말하자면, 헷갈리면 이미 진 것이다.  핵심은 '분명함'이다  회사가 내놓는 내러티브(기승전결의 흐름이 있는 이야기의 연결)는 사..

항공권 싸게 살 수 있는 8가지 꿀팁. [내부링크]

1. 항공권 예약 미리미리! 얼리버드를 노리자!  각 나라마다 다르지만, 최소 출국 6주 전부터 비행기 티켓을 알아보도록 하자. 기존 가격에 비해 못해도 평균 3.6% 싼 가격에 성공적으로 항공권 구매 할 확률이..

해리 포터는 하루 아침에 태어난 아이가 아니다. [내부링크]

J.K 롤링은 단순히 꿈을 그리는 작가가 아니었다. 그녀는 엄청난 노력을 쏟아붓는 야망 있는 기획가였다.  1990년이었다.  J.K 롤링은 맨체스터를 출발하여 런던으로 향하는 기차에 몸을 실었다. 하지만 열차는..

성공적인 인생을 위해 꼭 만나야 할 4종류의 멘토 [내부링크]

매일같이 우리는 하루가 멀다하여 여러 매체와 미디어에서 소개해주는 각 분야의 최고라하는 유명 기업가나 배우, 음악가 혹은 시인들을 수없이 맞이한다. 과거와 달리 요즘에는 유튜버와 인플루언서들도 가세했다..

사람들이 당신의 '브랜드'에 관심 없는 이유 2가지 [내부링크]

많은 브랜드들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해 이야기할 때 두 가지 큰 실수를 저지른다. 대부분의 기업은 마케팅에 어마어마한 돈을 낭비한다. 피 같은 돈을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쏟아부었는데 아무 성과가 없을 때..

시장을 지배하는 원칙, 단순함 - 상품단순화(3) [내부링크]

무료는 일종의 착시 현상이다. 무료는 실제로 무료가 아니라 사실상 교환이자 거래다.  무료 서비스는 어떤 유형의 단순화인가  서비스 가격을 0까지 낮추는 것은 극단적인 형태의 가격 단순화처럼 보인다. 물..

시장을 지배하는 원칙, 단순함 - 상품단순화(2) [내부링크]

좋은 택시 운전사의 가치는 형편없는 운전사의 두세 배다. 그러나 좋은 디자이너의 가치는 형편없는 디자이너의 100배, 200배에 달한다. - 스티브 잡스 - 혁신 2단계 : 유용성 강화  제품이나 서비스를 더 쓸모..

시장을 지배하는 원칙, 단순함 - 상품단순화(1) [내부링크]

디자인했다는 것을 감출수록 더욱 좋은 디자인이다. - 디터 람스 -  자본주의가 도래한 이후 최근 100년간 시장에서 내노라 할 만큼 성장한 기업들을 살펴보면 공통된 가치를 추구해왔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회사가 나를 선택하지 않는다. 이제는 내가 일을 선택한다.(2) [내부링크]

하고 싶은 것을 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 이것이 유일한 성공 비결이다. - 말콤 포브스 -  누구나 한 번쯤은 꿈꾸는 창업  최근 창업 열풍이 뜨겁다. 매년 올해가 가장 창업의 열기가 최고조라고 이야기하지만..

회사가 나를 선택하지 않는다. 이제는 내가 일을 선택한다.(1) [내부링크]

앞으로 월급쟁이들은 사라지고 프리랜서의 시대가 올 것이다. - 빅데이터 분석센터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  회사는 전쟁터이지만 밖은 지옥이라 하지 않았는가. 하고 싶은 것이 있다고 해서 기존의 것들을..

더 적은 말로, 더 많은 말을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글쓰기. [내부링크]

'죽은 언어' 같은 것은 없다. 오직 '죽은 생각'이 있을 뿐이다. 언어만큼 살아 있고, 거침없고, 유동적인 것은 없다.  갑자기 낯설고 이국적인 땅에 떨어졌다. 눈앞에는 낯설고 이국적인 여인이 한 명 서있다...

사람을 움직이는 글쓰기 비법 [내부링크]

글의 감동은 기교에서 나오지 않는다. 쓰고 싶은 내용에 진심을 담아 쓰면 된다. 맞춤법만 맞게 쓸 수 있거든 거침없이 써 내려가자.  글의 중심은 내용이다. '어떻게 쓰느냐', 다시 말해, 어떻게 하면 멋있게,..

노력만 하는 독종은 모르는 성공의 법칙(2) [내부링크]

익숙한 환경에 붙들려 있는 한, 우리는 절대 달라 질 수 없다. 스마트한 사람들은 열정, 노력, 의지에만 매달리지 않는다. 그들은 성공할 수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고 이용한다.  PART 3. 최적의 환경을 설계하라..

노력만 하는 독종은 모르는 성공의 법칙(1) [내부링크]

성공하는 사람들이란 자신이 원하는 환경을 찾아내는 사람들이다. 발견하지 못하면 자기가 만들면 된다.  PART 1. 최고의 변화는 환경이 만든다.  1. 모든 영웅은 상황의 산물이다.  "다른 동물과 마찬가지로..

돈이 되는 여행법, 마케터의 여행기술 10가지 (2) [내부링크]

같은 것도 다르게 보는 감각을 키우는 10가지 방법.  6. 공간 : 마케터가 현대 미술관에 가야 하는 이유  현대 미술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욕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인간의 욕망에는 자본이 몰..

돈이 되는 여행법, 마케터의 여행기술 10가지 (1) [내부링크]

같은 것도 다르게 보는 감각을 키우는 10가지 방법.  1. 프레임 : 어디서든 나는 마케터!  여행에서 무언가 새로운 것을 얻으려면 새로운 프레임이 필요하다. '여행' 자체가 새로운 프레임이기도 하지만 시장의..

엷은 미소의 꿈 Dreams that Bring a Soft Smile [내부링크]

너희 가랑잎 친구들아 살포시 날 덮어 단잠 도와. - 은행잎 한마디 -

불어라 가을바람 [내부링크]

불어라 바람아 우리 잎들 춤추게 힘 되어 달라꾸나. - 은행잎 한마디 -

들판의 풍요 [내부링크]

푸른 색 앗아간 저 높은 가을 하늘 아래 누런 빛 이별의 색만 남아. - 은행잎 한마디 -

초록 빼기 파랑은 노랑 [내부링크]

나도 한땐 어느 잎보다도 더 푸르렀단다. - 은행잎 한마디 -

오나가나 빈 손 [내부링크]

가져온 것 없으니 아무것도 못 가져가는 낙엽같은 인생이라고. - 은행잎 한마디 -

쟁취 [내부링크]

너의 푸르던 꿈이 기어코 목적 달성해 단풍을 입었구나. - 은행잎 한마디 -

자존심의 겸손 [내부링크]

무례함 용서해 다오. - 은행잎 한마디 -

모정을 알 때 [내부링크]

어느 아기가 가냘픈 엄마의 젖꼭지 물고 젖 안 나오는 사실 모르고 보채는 심정을 내 조금 알기에. - 은행잎 한마디 -

짓밟히기 싫어 [내부링크]

무심한 어떤 이들에게 밟히기 위해 나무에서 내린 게 아닌데. - 은행잎 한마디 -

자리의 아쉬움 A Sorry Position [내부링크]

내가 왜 여기에 와 있는지 너는 아느냐? - 은행잎 한마디 -

노다지 칼라 The Colour of Windfall [내부링크]

이렇게 변한 내 모습을 나는 조금도 후회하지 않는다고. - 은행잎 한마디 -

이별 [내부링크]

땅 위에 삶을 영위하는 뭇 인생들은 그 밝음을 노래하며 즐겨왔었지.

낙엽 위를 걷노라면 [내부링크]

이 가을 무심치 말고 인생의 가을 늙음을 비교해 보라고 하듯 하는구나.

긴 세월에 [내부링크]

감고 뜨고 감겨지고 떠지고 하던 눈이.

은행잎 밟기가 아까워 [내부링크]

푸른 하늘 저 멀리 향하듯한 색깔로. 단풍 든 은행잎 밟기가 아까워 살짝 옆으로 피하며 떨어지는 위로 힐끔 쳐다보니 도도하게 솟은 큰 나무에 겨우겨우 매어 달린 남은 잎들이 푸른 하늘 저 멀리 향하듯한 색깔..

염곡동 수채화 [내부링크]

어둠 아닌 밝아오는 희뿌연 속으로 흡수된 뒤 안개와 희석되어 밝아오는 여명 사이엔.

버들아가씨 [내부링크]

긴 머리 버들아가씨 머리털 곱게 곱게 씻기워가고.

혁신의 '핵심 열쇠', 단순함. <무조건 심플> [내부링크]

'단순함'은 '쉬움'과 거리가 멀다. 간결하지만 핵심이 들어있는 상태를 의미한다. 그 어떤 복잡함보다 까다롭다.  성공적인 기업들은 성장률이 높은 시장의 선두 주자였을 뿐 아니라(스타비즈니스 법칙..

<80/20 법칙>, <스타 비즈니스 법칙>. '법칙'의 대명사, 리처드 코치가 제시하는 또 하나의 다른 법칙, <무조건 심플>. [내부링크]

 법칙은 경이롭다. 진정으로 강력한 법칙은 막대한 노고를 아껴주고 막다른 골목으로 떨어지는 일을 방지한다. 과학과 비즈니스 분야에 강력한 법칙은 많지 않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대부분 자기 분야의 아름다..

조화로움 [내부링크]

"자연의 조화를 운행하시는 창조주 앞에 고개 숙이게 하는 겸손을 가르쳐 주는 듯하다."

조급한 차 [내부링크]

"아차! 하고 후회할 때는 늦은 친구도 있고 후회는 원상을 유지 못하고 끝내 큰 눈만 뻔히들 뜨고 누웠다."

꼭 필요한 [내부링크]

"만일 내가 없다면 내 있었기에 내가 있기에 내가 누구냐고?"

소리 안고 죽은 청개구리 [내부링크]

"이 세상을 등지고 사라진 그 정든 친구들 이 세상에서 가장 오랜 전통을 지닌 합창단이었는데."

여름 메아리 - Summer Echo [내부링크]

만발했던 목련이 모두 떨어지고 덜 푸른 잎들이 자라 초여름 재촉하며 자라나는 그때에 초여름을 알려주는 배달부처럼 찾아와 우는 뻐꾸기 그대 모습 보이지 않으나 멀리에서 가까이서 들리는 소리 노래인 양 푸..

그 알롱달롱하던 착한 얼굴들 [내부링크]

"내 무딘 기억에도 귀엽게 떠오르는구나."

그 소리 이따금씩 멀리서 들릴 때마다 [내부링크]

"내가 섞여 놀 때 뛰놀던 모습을 일깨워 마음 움직여 뛰놀게 하던 그 소리들 같다."

보이는 것만으로는 [내부링크]

"눈 밝은 사람들 눈에 보이는 것만으로는 속기 쉬운 밝고 환함이여."

있는 그대로가 좋다 [내부링크]

"모든 사람들을 보라. 사람의 감정에 맡겨진 몸들은 그대로이기에 안전하다."

간절한 부탁 [내부링크]

"내 정신 나의 마음 내 생각 내 작은 나의 육체 내 몸에 깃들어 있는 동안 의지할 대상이 계시기에."

마음 새싹이 움터 [내부링크]

"봄 그리는 마음 새싹이 움터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 보다 나은 삶을 재촉하는구나."

바람에도 소리가 있을까 [내부링크]

"바람 모습 볼 수는 없지만 바람 흔적 어디나 보인다."

망향의 계곡 [내부링크]

"그렇게 깊은 계곡 못 봤다. 그 큰 웅덩이 깊은 절벽은."

묻지 말라 그것은 [내부링크]

"묻지 말라 그것은 분명 통일이다."

추억이란 두 글자는 [내부링크]

"추억이란 두 글자는 어릴 때는 아득하고 멀었었는데."

둥글게 둥그렇게 [내부링크]

"밝게 비취는 태양 닮아 가며 밤 밝히려고 어두움 헤치고 잠시나마 둥글게 둥그렇게 커가며 보름달 큰 달 되어."

둥근 화면 [내부링크]

"과거를 들여다볼 수 있는 창문."

이산의 아픔 [내부링크]

"한없이 뉘우쳐도 용서 안돼."

사랑은 보이지 않아도 [내부링크]

"사람들 모두가 저마다 가졌거나 표현함이 자신들의 마음 넓이 만큼이거나 정신 크기 정도로밖에 표현 안 되기에 언제나 사랑의 갈등을 자기 덩치만큼이나 상대적인 것만을 추구하는 병이 들어 있단다."

내 마음의 교과서 [내부링크]

"물웅덩이에 여러 동그라미 물 파장으로 그려놓고 사라질 때 내 모습도 구름도 다 끌고 들어가 잠겨 버렸었지."

봇물 따라 흘러가버리고 [내부링크]

"깨어진 병들이며 비닐조각이 예전에는 없었는데."

정신 가다듬은 눈으로 [내부링크]

"부스러져 흩어진 기억 더듬어 건져낸 추억들. 맘 허리 굽혀 주워 담으려고 하는데..."

자연 그대로 [내부링크]

"사람들이 지혜 짜서 가꿔 놓은 정원의 멋을 무색하게 만드는구나. 하루 속히 아니 오늘부터라도 마음부터 가다듬어 정성껏 돌보고 싶구나."

맘다져 [내부링크]

"가버린 세월이 싹틔운 추억엔 언제나 아쉬운 안개꽃 피우고."

시간 아껴 살자 [내부링크]

"어릴 때는 모두가 그렇게 아까운 것인줄 모르고 잡아먹고 살았다."

마음 넓혀 [내부링크]

"사람들아 우리 모두의 마음을 텅 비웠다가 채워 볼 넓은 맘 가져 보자."

어느 집 사연 [내부링크]

"한 번도 못 본 그 얼굴 보고 싶구나."

회상 [내부링크]

"엄마 대신 눈물 흘려주고 후회했던 생각이 난다."

고운 소리에 미운 소리 [내부링크]

"저 낯선 멋쟁이 좀 덜 떠들었으면 품위 유지 제대로 할 텐데."

빛의 의무 [내부링크]

"어두워도 빛의 할 일은 여러 곳에 여전히 반짝이는구나."

탄식 [내부링크]

"모든 사물 눈물바다에 빠져가는 생각 속에서 보이고."

여명 밝아옴에 [내부링크]

"빠른 속력으로 새벽 공기 가르며 달리며 남긴 소음에 섞여 흘려보낸 매연 사이로 뒤따르는 불빛 꼬리를 물고 달리고 있는데."

인생무대 [내부링크]

세월 흐르는 대로 실려와 그야말로 무작정 살아온 내게도 추억이 있었다 비록 남에게는 서푼어치도 안 되는 회상해 볼 가치조차 없는 사연들일지라도 나에게는 그 무엇보담도 값진 정신의 연결고리이며 그 속에..

어렸을 적에는 [내부링크]

어렸을 적에는 토요일이 제일 좋더라 일주일 내내 기다려지기도 하고 모든 크고 작은 약속 다 미뤘던 날이기에 배움의 값 비싸게 치르고도 아무런 계산 없이 반나절만 가르쳐 주는 공부도 셈 안 해보고 마냥 좋기..

새끼 고양이 [내부링크]

장난치다 지쳐 엎드려 잠든 고양이 새끼 두 마리 이놈들은 아무래도 낮잠 즐기러 태어났나 봐 먹고 자고 몸트림하고 몸 움직이기 싫어 귀만 쫑긋하며 둥근 눈망울만 굴리다가는 또 잠든 게으름뱅이 언제 다 자라..

글속에 살고싶어 - Desiring to Dwell Surrounded by Literature [내부링크]

글 속에 살고 싶어 글 모아 만든 책들이 차곡차곡 꽂혀서 책장 한 층 두 층 여러 층으로 책 이름 자랑삼아 늘어섰는데 책장 문 바깥 사연들 여러 핑계 때문에 미루다가 다 못다 읽은 아쉬움이 내 무지한 정신 담..

마음은 글 함께 [내부링크]

말 많은 세상에서 글 그리워 찾아와 백지 위에 딛고 선 마음 새 글 위에 걷고 싶어 안 보이는 글들 불러 징검다리 만들어 걷고 뛰고 달리고 싶은 생각 글로 꾸민 날개 달아 같이 날고 싶구나.

틈새 - Holes [내부링크]

깜깜한 하늘 반짝이는 많은 별 밝은 빛은 낮에 떴던 햇빛 새어나오는 뚫어진 작은 구멍들엔 비 내리는 곳 같아 보이고 휘영청 밝은 달빛 새어나오는 저 달은 구름 내어보이는 넓은 창에 햇빛 새어나오는 것같이..

엄마의 정 [내부링크]

눈 덮인 저 산 중턱 계곡에 토끼 뛰겠지. 뛰다가 눈높이에 발 짧아 배 대인 자리가 발자국 따라 끌려 있지. 눈 덮여 숨겨진 먹이찾아 배 채우려고 엄마 떠난 발자국 안 보일 때까지 세며 기다리다가 지쳐 언덕 양..

꿈을 키워주자 [내부링크]

"얘야, 너는 이다음에 어른이 되면 뭣을 하는 사람이 될래?" 하니까 아이의 대답이 "저는 나중에 청소부가 될 텐데"라고. 어른은 실망 크게 느껴 물었다. "왜 그렇게 생각하느냐?"고 물으니까 애가 하는 말이 "내..

내 나이 벌써 사십이다 [내부링크]

"기억만이 달려가고 희망만 달려가는 과거와 미래보다는 내 작은 몸이 머물러 있는 아니, 모든 것을 담을 수 있는 지금이야말로 내 삶의 승패를 결정할 시발점임을 스스로 느끼지 않을 수 없다." 내 나이 벌써 사..

세월 빠르다 [내부링크]

세월이 너무 빨리 간다 반년이 지나가고 벌써 칠월이다 지난해도 그랬듯이 이런 더운 달에는 땀에 젖는 마음 식히느라고 분주하다가 보면 어느새 단풍지는 가을 맞아 풀벌레 소리 다 사라진 겨울 맞을 떄 또 한..

유행의 중심에 서게 만들 6가지 원칙. [내부링크]

첫 장면에서 누군가 '프랑스 파리 유학'을 입력한 다음, 상위 검색 결과를 클릭해 유학 관련 정보를 얻었다. 잠시 후 이 사람은 '루브르 박물관 근처 카페'를 검색해 자신이 좋아하는 분위기의 카페가 있는지 알아..

"인 생 글" (인생을 살아가는 이들을 위한 글) - FINAL [내부링크]

 성경을 읽다 보면 이런 말이 있다. 우리 각 사람에 대하여 말하기를,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에베소서 2:1)  그렇지만 나는 죽은 적도 없고 살아난 적도 없다. 그저 세상에 태어난 이후 지금까지 숨 쉬..

"인 생 글" (인생을 살아가는 이들을 위한 글) - 2 [내부링크]

 이 참된 빛을 전하기 위하여 6개월 전에 먼저 보내심을 입은 사람이 있었는데 그가 세례 요한이었다. 세례 요한의 부친으로서 당시 아비야 반열의 제사장이었던 사가랴가 성령의 충만함을 입어 예언하기를, "이..

좋을 수밖에 How Else Could They Look? [내부링크]

좋을 수밖에 How Else Could They Look? 자연에 맡겨 키워지는 The lush green forests 푸르고 탐스러운 나무숲들이 Look beautiful, 좋아 보인다. Growing, as they do, in the hands of nature.

"인 생 글" (인생을 살아가는 이들을 위한 글) - 1 [내부링크]

 지구라고 일컫는 이 땅 위에 인류가 살아온 이래, 아직은 역사의 기점인 BC, AD를 정하지도 못했던 시절에 이스라엘 북쪽 지방에 위치한 갈릴리 나사렛이란 동네에 요셉이라고 부르는 마음씨 곱고 의로운 청년..

꿈은 '꾸는 것'이 아니라 '적는 것'이다. [내부링크]

   꿈과 목표가 있는 분들이 많다. 여러분들의 수많은 상상의 나래를 펼친 생각들을 한군데로 모아 놓으면 아마 로마제국은 무슨, 태양계 하나쯤은 거뜬히 만들고도 남을 것이다. 이렇게 은하계를 개척해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