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macro의 등록된 링크

 tjmacr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건입니다.

포스코홀딩스 전망 - 이차전지를 중심으로 폭등할 기업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차한입입니다~~~! 오늘 소개할 기업은 포스코홀딩스입니다. 포스코홀딩스는 철강쪽으로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기업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들 철강기업이란 인식이 강한데요. 오늘은 철강 외에도 이차전지 쪽으로 주목받는 모습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포스코 홀딩스는 2023년 4월 20일 기준 41만원 정도, PER은 11.30입니다. 업종 평균은 7.42라 높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철강뿐만 아니라 이차전지쪽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기에 그리 높다고 생각되진 않습니다. 포스코 홀딩스의 주가는 지난해 9월 21만원까지 떨어졌었는데요. 2022년 3분기 태풍 힌남노로 인한 공장 피해와 이차전지쪽 주가가 덜 반영됐기 때문입니다.. 당시 언론에서는 회복에만 1년 이상 걸린다고 했는데, 공장이 거의 다 회복됐고 ..

후성 전망 - 최근 하락세의 이유(2차전지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차한입입니다. (주식 차근 차근 한입에 쏙) 오늘 소개해드릴 주식은 후성입니다. 후성은 1983년 설립 되어 40여 년간 불소화학 기술을 축적한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분야로는 특수가스, 2차전지소재, 무기불화물, 냉매 등이 있습니다. 과거 일본이 불화수소 수출규제를 하면서 수혜주로 한차례 주목을 받은 적이 있죠. 최근들어선 2차전지 소재로 주목을 받아 주가가 오르는 모습을 보입니다. 후성의 주력상품은 어떤 것일까요? 불화수소는 형석과 황산을 가열반응시켜 나온 화학물질로 냉매, 반도체 소재, 이차전지 소재 등의 원료로 이용되고 여러 산업의 공정에 사용됩니다. 고로 여러 산업의 기초발판이라 볼 수 있죠. 2차전지는 크게 양극재, 음극재, 전해질, 분리막 이렇게 4개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재무제표 공부하기 2편 재무상태표 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차한방입니다. (주식에 대해 차근차근 공부해 나가는 ^^ ) 전시간에 재무재표 구성에 대해 간략하게 글 썼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재무상태표에 대해 좀더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더보기 재무제표 공부하기 : 기업의 유동성을 주목하자!! 재무제표를 처음 보면 무엇부터 봐야하는지 막연하죠. 요즘같은 불경기에 재무제표의 어떤 것을 먼저 봐야할까요? 우선 확인해야 할 것은 기업의 건전성입니다. 과거 SVB은행이 유동성이 없어 파산했듯이 경기불활이 진행중인 지금 기업의 건전성을 재무제표에서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지금 투자하고 있는 기업이 유동성이 없다면 언제 부도나서 사라질지 모르죠. 위 표는 삼성전자 재무상태표입니다. 제54기는 2022년 제53기는 2021년 회계를 말합니다. 삼..

재무제표 공부하기 1편 - 재무상태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차한방입니다. (주식에 대해 차근차근 공부해 나가는 ^^ ) 오늘은 재무제표에 대한 기본적인 것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주식 투자에 있어 재무제표를 모르는 것은 도박을 하는 것과 다름없다 생각합니다. 우리가 집을 살 때도 이 집이 역세권인지, 학군은 좋은지, 주변 인프라는 잘되어 있는지, 이 집이 남향인지, 사소한 거 하나하나 모두 신경 쓰고 고릅니다. 하지만 주식 투자를 할 때 우리는 어떻죠? 단순히 기사를 접하고 사거나 기분에 내킬 때로 살 때가 많죠. 그 결과 상승장에 사고 하락장에 팔게 됩니다. 오늘 이 글이 여러분께 주식을 투자하는 마음가짐에 있어 하나의 이정표가 되길 바라며 글을 쓰겠습니다. 재무제표란 무엇인가? 회사의 주인은 주주라고 말합니다. 기업은 정해진 날짜에 주주에게 지금..

아이온큐 전망-최근 이슈를 중심으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차한방입니다. 양자가 미래다!!!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문제들도 해결하는 최첨단의 컴퓨터!!! 항간의 소리론 비트코인의 암호화도 깨부순다죠. 그야말로 양자컴퓨터가 없으면 현재 컴퓨터 시스템의 보안이 위협받는 사회가 되는 거죠!! 만약 양자세계가 현실화된다면 과거 스마트폰이 벽돌폰을 대체했던 것처럼 모든 컴퓨터 시스템이 양자 컴퓨터로 바뀌는 세상이 오게 되겠죠. 제가 오늘 소개할 회사는 아이온큐(IonQ)입니다. 세계 최초의 순수 양자 컴퓨팅 회사입니다. 물론 양자 컴퓨터를 개발하는 회사는 많지만 아이온큐처럼 순수하게 양자 컴퓨터에만 집중하는 회사는 없죠. 이 회사는 한때 서학개미의 주식이라 불리며 핫했었죠. 매수 10권 안에 들만큼 한국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습니다. 공동 설립자 중 한 분..

테런오비틀 전망-호재에도 하락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차한방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주식은 테런 오비틀이란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주로 소형 위성을 만드는 기업입니다. 위성의 단순 제작뿐만 아니라 연구와 지원 등도 같이 제공하죠. 주 고객층으로는 정부와 방위산업 회사가 있습니다. 이 회사는 2월경 라바다 스페이스 네트워크와 24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한 후 70%가량 폭등했었죠. 당시 시총 3천억짜리 회사가 3조 원의 계약을 따냈으니 당연한 결과였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현재는 그 호재를 다 반납했죠. https://terranorbital.com/terran-orbital-wins-2-4-billion-contract-to-build-300-satellites-for-rivada-space-networks/ Terran Orbital Wins $2..

퍼스트 리퍼블릭 은행(First Republic Bank)은 파산할까? 전망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차한방입니다. (주식에 대해 차근차근 공부해 나가는 ^^ ) 이번에 SVB은행이 파산한뒤 이어 미국 중소 은행들의 주가가 곤두박질쳤는데요. 오늘은 그 중 하나인 퍼스트리퍼블릭 은행의 전망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퍼스트 리퍼블릭 은행은 실로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은행입니다. 당시 예금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고위험자들의 예금이 많아 다음 파산은행으로 지목되었고 3월 8일 15만원이던 가격이 3월 20일 2만4천원까지 빠졌습니다. 3월 20일 최저점은 무려 만오천원!!! 고점 대비 주가는 90% 가량 빠졌네요. 3월 16일, 대형 은행들의 300억달러의 예금자 보호 약속으로 퍼스트리퍼블릭의 주가는 2만원에서 4만원대까지 반등하는 듯 보였지만 좀처럼 회복되지 못했고 현재 4월 6일 기준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