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lzm의 등록된 링크

 tlz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6건입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닉네임 변경 방법, 단톡방 들어간 상태에서 닉네임바꾸기 [내부링크]

※ 본 게시물을 무단 전재 및 복사 업로드 하실 경우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합니다. ※ 원본 파일 다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닉네임 변경 방법 전해드립니다. 이미 단톡방 들어와있는데, 또 나갔다가 변경해서 들어오려니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본 카톡 오픈채팅방 들어와 있는 상태에서 변경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현재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요약 1) 먼저 카카오톡을 켜고 오픈채팅방을 눌러줍니다. 2) 오픈채팅방 내에 우측상단 三(설정)자 모양을 눌러줍니다. 3) 본인 닉네임을 눌러줍니다. 4) 프로필 편집을 눌러줍니다. 5) 새로운 오픈 프로필 만들기 눌러줍니다. 6) 닉네임 설정합니다. 어려워 보이는데, 사실 순서대로하면 금방입니다. STEP1. 먼저 카톡을 켜시고, 오픈채팅방을..

출생신고 인터넷 등록방법, 금방되네요. [내부링크]

본 포스팅을 무단으로 도용시 법적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무단 도용시 해당 포스팅을 안드로메다로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우선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등록시스템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직접 동사무소 찾아가서 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인터넷으로 하는게 빨라서 저는 출생신고 인터넷으로 등록하기로 하였습니다. STEP1. 먼저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입니다. https://efamily.scourt.go.kr/ efamily.scourt.go.kr STEP2.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그러면 < 인터넷신고 >를 클릭해주세요. STEP3. 이어서 하단 카테고리에 있는 출생신고 카테고리를 클릭해주세요. STEP4. 그럼 아래와 같이 어느 산부인과에서 태어났는지 물어봅..

양파 효능 9가지, 부작용 3가지 [내부링크]

양파의 독특한 풍미와 향은 양파를 전 세계적으로 주방의 주요 구성 요소로 만듭니다. 양파는 요리에 조금씩 사용되기 때문에 건강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하여 모든 식단의 필수적인 부분이 됩니다. 1. 알츠하이머에 도움 양파에는 자유 혁명가로 알려진 위험한 티끌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티끌은 알츠하이머 병, 암 및 심장 질환과 유사한 습관성 질환의 발달 및 노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은 양파에 존재하는 항산화제로 자유 혁명가를 중화시켜 이러한 상태의 위협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면역력 강화 양파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양파를 섭취하면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 ..

에디슨 명언 43가지 - 팔리지 않는 것은 발명하지 않는다. [내부링크]

에디슨 명언 한국어 버젼 1. 나는 실패하지 않았다. 아직 성공하지 못했을 뿐이다. 2. 우리의 가장 큰 약점은 포기하는 데 있다. 성공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항상 한 번만 더 시도하는 것이다. 3. 인생의 많은 실패자들은 포기했을 때 자신이 아주 성공에 가까워졌음을 깨닫지 못한 사람들 뿐이다. 4. 나는 단 하루도 일을 쉰 적이 없다. 그것은 내게 너무나 즐거운 일이었다. 5. 내게는 세상의 왕들의 총애와도 막을 수 없는 우정을 가진 작업복을 입은 친구들이 있습니다. 6. 마지막 사람이 멈춘 곳에서 시작합니다. 우리의 연구는 계속되어야 합니다. 7. 가치 있는 일을 성취하기 위한 4 가지 필수 요소는 지속적인 노력과 끈기, 열정 그리고 인사이트입니다. 8. 기다리는 동안 기회가 올 것이다. 9. 훌륭..

청담동 상견례 여기 어때요? [내부링크]

청담동 상견례 하기 딱 좋은 장소를 찾았습니다. 보통 상견례는 평일저녁이나 주말에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할 수만 있다면, 평일점심에 하시는걸 적극 권해드립니다. 청담스퀘어 건물에 있는데, 주차가 대단히 편리합니다. 딱 건물안에 주차하러 들어오면서부터 기분이 좋습니다. 핸들을 잡으신 분들의 기분을 좋게 한다는건 상견례 성공확률이 더 높아지고 기분좋게 할 수 있는거기도 하니까요. 주차장 내려가고 올라가는 구간도 큼직큼직하고, 내려갔을때 주차공간도 넓은편에 속합니다. 이미 청담동맛집 순애보인 사람들에게는 잘 알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희가 먹은건 런치코스 79,000원/1인인데요, 구성이 좋은편에속합니다. 청담동 파인다이닝 런치코스 구성에는 일단 스타터로 자완무시가 나옵니다. 예약을 할때 저희는 캐치테이..

송영길관련주 오늘 확실한거만 몇개 풀어드립니다. [내부링크]

예전에 저 혼자만 먹을라고 조사했었던 내용이었습니다. 시기가 안좋게 물려서 이득은 못봤지만 말입니다. 가타부타 내용 따지지 않고, 바로 공개하겠습니다. 동신건설 송영길 의원이 망치테러로 피습을 당했을때,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11% 상승했던 주식입니다. 하지만 오른 거에 비해 크게 떨어졌으니 좀 아쉬운 주식입니다. 와토스코리아 일단 정치테마주들은 대부분 친인척으로 혈연으로 엮여 있는 게 특징입니다. 와토스코리아 송광석 회장님과 송영길 후보는 같은 여산송씨로 종친사이입니다. 정치테마주로 부각되었을 당시에는, 부채가 좀 심했던 주식이기도 합니다. 모나미 나중에 송영길 의원이 해명을 해서, 다른 여타 관련주들이 떨어져나간다고 해도, 모나미는 끝까지 송영길 의원의 관련주로 편입될 것 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모..

산후조리원 고를때 체크할 것과 산후조리원준비물 (必독, 남편들 특히!!! aka. 가정이 파탄나고 싶지 않다면) [내부링크]

※ 산후조리원 고를때 체크할 것에 대해 잘 정리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산후조리원 체크리스트' 파일 비밀번호는 댓글 달아주시면 공유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산후조리원 고르고 결정하고 다녀오면서 아쉽거나, 좋았던 점에 대해서 써보는데요, 이 포스팅으로 인해 산후조리원들이 사업자편의 보다는 좀 더 산모와 고객을 생각하고, 남편들도 만족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일단 맘카페와 인터넷에 공유되어 있는 내용도 쓰고, 정말정말정말 제가 생각했을때 체크리스트에 담지 못한, 즉 예상하지 못한 것들에 대해서도 써보고자 합니다. 목차 1. 산후조리원예약 언제하는게 좋은가? 2. 산후조리원 고를때 체크리스트(통상적) 3. 산후조리원 체크리스트 파일 4. 산후조리원준비물 5. 산후조리원 결제 개꿀팁 6. 아무도 알려..

포토샵 스크래치디스크 해결 3초면 됩니다 날봐요날 [내부링크]

포토샵을 하면서 만나는 여러 오류 증상이 있는데, 이번에 제가 목도한 오류메세지 1가지로 꽤나 당황스럽기도 하였는데요, 포토샵스크래치디스크 해결을 알아보니, 정말 간단하였습니다. 증말 하실 줄 알면 3초컷이고요, 제가 하는대로 따라 하시면 그저 음.. 10초컷은 일단 기본보장입니다. 목차 1. Photoshop 스크래치디스크 무엇일까? 2. 포토샵 스크래치 디스크 해결 방법 3초컷 3. 포토샵스크래치디스크 공간에 대한 진실 1. 포토샵스크래치디스크 무엇일까? Adobe Photoshop을 작업하는 동안, 사용되는 임시저장 파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임시저장이 하드디스크나 SSD 등에 저장되는데, Photoshop이 사용되는 동안 컴퓨터의 메모리등과 작업내역의 상태를 저장하는 것을 통상 말하고 있습니..

구글스프레드시트 상단고정 [내부링크]

작업하면서 행과 열이 길어지면서 상단에 카테고리분류를 뭐로 했는지 기억이 안납니다. 그래서 계속 위로 올려서 뭐 쓰고 있었는지 찾아서 작업해야 했는데요, 이제 엑셀에서 사용하던 상단고정으로 그럴일이 없이 편하게 작업해보고자 합니다. STEP1. 스프레드시트 접속해있다고 가정하고 진행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하면 되는데,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STEP2. 일단 보기를 눌러주세요. 빨간색으로 티나게 표시해둔걸 마우스왼쪽버튼으로 누르시면 됩니다. STEP3. 하위카테고리에 나와 있는 고정을 눌러주세요. STEP4. 고정홀곳까지 고정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행2번까지 고정할 생각이므로 행2개를 눌러줬습니다. STEP5. 스크롤을 내리면 제가 고정하고자 한 곳이 고정되어 아무리 행이 길어져도 헷갈리지 않습..

스토어팜 반품하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스토어팜 구매한 상품을 반품하려고 하는데, 그냥 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하나부터 마지막단계까지 어떻게 하면 스토어팜 반품 가능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다. STEP1. 먼저 네이버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네이버페이"라고 검색해주세요. STEP2. 그럼 아래 검색해서 나온대료, "네이버페이"를 클릭해주세요. STEP3. 그럼 아래와 같이 네이버페이로 구매한 상품들이 나옵니다. 이중에 반품할 상품을 찾습니다. 반품할 상품은 보통 소비자보호법기준 7일이내입니다. 반품 또는 교환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택배를 받은날짜 기준으로 일주일내에 반품하셔야 소비자보호법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품할 상품을 클릭해주세요. STEP4. 반품요청을 클릭해주세요. 교환요청 또는 판매자를..

무료이미지소스 무료다운 공갈없음 [내부링크]

포토샵 일러스트 등등 이미지편집 작업하실때에 무료이미지소스 필요하신분들은 미리 무료다운 받아서 저장했다가 필요하실때에 사용하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올려봅니다. 모든 파일 비밀번호 없고 바이러스 없는 그런 이미지파일들이고, 쓰실만한 것들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것들도 있을텐데 알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압축한 무료이미지 무료소스 파일이고, 푸실때는 알집이나 7zip등 압축프로그램 사용하시면 되구요, 바이러스없고 비밀번호 없습니다. 용량이 최대 한파일당 20MB까지만 올릴 수 있어서 이렇게 올립니다. 무료이미지 무료소스 총 3파일로 압축하였구요, 파일전부 비밀번호 없고 바이러스 없습니다. 제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걸렸으면 또 모르지만요. 그럴가능성은 낮습니다. 주로 이런질감의 이미지를 무료다운 하실 수 있도록 하였..

에이블리 셀러 해지 방법 [내부링크]

야심차게 에이블리에서 잘팔아보고자 했으나, 생각보다 경쟁이 너무 치열합니다. 가격경쟁도 너무 치열하고 남는게 남는게 아니더라구요. 그래도 좋은 물건으로 팔아보고자 했으나, 일단 저렴한 상품들위주로 매출이 오르는걸 보고, 아무래도 저희랑은 맞지 않아, 해지하기로 마음먹고 해지하는데, 생각보다 절차가 있어서 에이블리 셀러 해지 방법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STEP1. 카카오톡에 에이블리 셀러 플러스 친구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없으면 추가해주세요. STEP2. 해지하려고 한다고 하고 문의를 하면 아래와 같이 답변을 해줍니다. STEP3. 그럼 담당자님이 퇴점신청서링크를 보내줍니다. 이걸 작성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2주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또 이미 발생한 주문건에 대해서는 완전히 마무리를 지어주셔야 한다고 ..

갈치 효능 BEST7 [내부링크]

※ 본 포스팅은 공감과 댓글을 통한 응원과 광고수익으로 운영됩니다. ※ 공감해주시면, 복이 와요! 무던히 갈치를 굽다가, 갈치가 우리몸과 건강에 어떻게 좋은지 궁금해졌습니다. 갈치는 잡을때도 꽤 어렵다고 하죠. 낚시로 잡는다고 하고 큰 갈치의 경우, 상당히 비싼몸값을 자랑하기도 하니까요. 갈치 효능 BEST7 준비해보았습니다. 간단한 갈치설명과 갈치 잘고르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갈치의 설명 갈치는 7~10월에 제철로 일년내내 담백한 맛의 흰살생선으로 부드러운 편. 칼의 옛말인 '갈'과 물고기 이름에 붙는 접미사인'치'의 합성어로 '갈치'라고 불리우며, 여전히 영남지역에서는 '칼치'라고도 불리웁니다. 현재는 어획량이 많이 줄었는데, 갈치가 완전한 성체가 되기전인 치어때부터 무차별적 포획으로 인..

공인인증서 연장하는 간단한 방법 PC [내부링크]

※ 본 포스팅은 공감과 댓글을 통한 응원과 광고수익으로 운영됩니다. ※ 공감해주시면, 복이 와요! 공인인증서 연장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도 마침 연장해야 했거든요. 더 이상 연장을 미룰 수 없는 시간까지 얼추 다와갔기에, 연장을 해보도록 합니다. 저는 하나은행을 사용하고 있고, 사업자 은행거래를 위한 공인인증서 연장을 하려고 하니, 참고 해주세요. STEP1. 아래 하나은행(기업)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타은행이면 타은행으로 기업에 들어가시면 되요. 방법은 다 비슷해요. https://biz.kebhana.com/certify/index.do?menuItemId=wccer700_01m HanaCBS KEB하나은행 biz.kebhana.com STEP2. 로그인을 먼저 하시고, 인증센터를 ..

사업자등록증 찾는 방법(내가 가진 사업자가 뭔지 모를때) [내부링크]

※ 본 포스팅은 공감과 댓글을 통한 응원과 광고수익으로 운영됩니다. ※ 공감해주시면, 복이 와요! 내가 가진 사업자가 무엇인지 모를때 찾는 방법입니다. 찾아야만 하는 사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을테죠. 통신사업자를 등록해두었는데, 정말 한번도 안쓰거나 매출이 일어나지 않는데, 매년 통신사업자에 대한 비용 44,000원이 발생할때나, 이번에 지원금 나오는데, 사업자번호를 알아야 신청조회를 해볼텐데 모르는 경우가 있을거 같습니다. 겸사겸사 저도 써야 해서 사업자등록증 찾는 방법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많은분들이 실수하시는 부분이 잘 따라해보시면, 쉽습니다. 가장먼저 국세청홈텍스 사이트에 접속해주시겠습니다.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STEP1. 상단..

물병자리 성격 연애관 가치관 찰떡궁합 상극 완벽정복 [내부링크]

※ 본 포스팅은 공감과 댓글을 통한 응원과 광고수익으로 운영됩니다. ※ 공감해주시면, 복이 와요! 물병자리에 속하는 사람들은 특히 관심을 가지실법한 성격과 연애관과 가치관 그리고 그밖에 것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물병자리의 기본정보로는 황도12궁중 열한번째 별자리로, 가을별자리 대부분이 그러하듯, 밝은별이 잘 없는데, 그래서 인지 별자리에 막입문하신분들이 찾을 수 있을만큼 쉬운 별자리는 아니라고 합니다. 물병자리 관련이야기 그리스신화에서 몇몇이야기가 전해지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이야기는 제우스가 가니메데라는 트로이의 소년이 아름답다라는 이야기를 듣고 찾아가서 반해서 천상계로 데려와 갖은 혜택과 총애를 받았는데, 그때 이 가니메데가 받은 역활이 신들에게 음료를 잔에 따르는 역활이었다고 합니다. 후에 가..

천호동술집 모음(업데이트中) [내부링크]

천호동에는 무수한 술집과 맛집들이 모여있습니다. 저는 사실 천호동을 자주 가는 편은 아닌데, 천호동에 꽤 많은 가봄직함이 어울리는 곳들이 있어 하나둘 챙겨보기로 하였습니다. 저와 천호동인근에 자리잡은 천호동술집 소개를 제 지인들에게 해주기 위함이니, 포스팅이 못생겨도(?)가시면 괜찮을 거 같습니다 ㅎㅎㅎㅎ 1. 월요일(이자카야퓨전) 010-3222-1541 서울 강동구 올림픽로62길 18 1층 17:00 ~ 와인콜키지 10,000ㆍ사케콜키지 15,000 인근 : 천호역, 롯데시네마강동, 천호사거리 간판도 없는 이상한 가게. 그렇지만 안에 사람들이 엄청 붐비고 있어서 왠지 너무나도 들어가보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오픈주방으로 주문한 요리의 위생상태를 엿볼수도 있기도 해서 위생적으로 안심도 되고, 요리들의 비..

맥북 파워포인트 비밀번호 설정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공감과 댓글, 광고수익으로 운영됩니다. 응원 부탁드립니다! 맥북을 최근에 하나 장만하게 되어 MS office프로그램(Word, Excel, Powerpoint)을 하나하나 다 설치하였습니다. 부득이 비밀번호를 걸어야만 하는 상황이 되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체제와는 사뭇 달랐다는 말씀이죠. 그래서 어떻게 하느냐 하면서 유심히 모니터를 보았는데, 다행히 아주 간단한 방법이었습니다. STEP1. 맥북 전원을 키시고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여신뒤에 파일을 클릭해주세요. 윈도우 운영체제와 동일합니다. 근데 파일 카테고리를 못찾으시겠죠? 이상하게 안보입니다. STEP1-1. 가만히 보면 우리 작업하는 파워포인트 작업창 위에 파일이라고 있습니다. 이걸 눌러주세요. 맥북 너무 ..

범죄도시2 줄거리 실화 쿠키 느낀점 스포있음 [내부링크]

※ 공감과 댓글, 광고수익으로 운영됩니다. 응원해주시면 복이 올거에요! 마블리형님의 영화를 어떻게 거를 수 있을까. 예고편에서 부터 전작에 비해 아류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실제로 보았을때는 전혀 그런느낌이 없었습니다. 그래도 전작의 장첸이 풍기는 분위기가 워낙 강렬해서, 범죄도시2가 그의 느낌을 지워낼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충분히 지워냈다고 봅니다. 시작부터 강렬하다! 시작부터 일단 강해상이라는 인물이 베트남에서 리조트사업을 하러 온 한 젊은 남자를 이 세상과 작고하게 만듭니다. 임팩트가 실로 강렬하게 시작하는데, 함께 동업하는 사람들 중 1명도 함께 그렇게 만듭니다. 그리고, 우리의 부리부리한 마블리형님과 반장님은 함께 베트남에서 자수한 한국인 범죄자를 인계 받으러 베트남으로 가게 되는데요. "형은 ..

스토어팜 관리자 계정 추가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공감과 댓글, 광고수익으로 운영됩니다. 스토어팜을 운영하시면서 곤란한점이 많으실거 같은데요, 그중에 하나로 관리자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막상 해보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저도 이것때문에 살짝 골치 아팠지만, 막상해보니 정말 별거 아니더라구요. STEP1. 스토어팜 로그인 해주십니다. 좌측에 보시면 카테고리들이 있는데, 판매자정보를 눌러주세요. STEP2. 매니저관리를 눌러주세요.(판매자정보매니저관리) STEP3. 화면가운데에 보시면 우측에 매니저초대라고 있습니다.매니저초대를 눌러주세요.(판매자정보매니저관리매니저초대) STEP4. 초대하기에 이름을 적고, 초대할 사람의 휴대폰번호를 적게 되어 있습니다. 적으신 후에 추가버튼을 누르시고, 계정 주매니저로 할지, 계정부매니저로 ..

엑셀 셀잠그기 수식숨기기 [내부링크]

※본포스팅은 공감과 댓글, 광고수익으로 운영됩니다. 저는 일단 예시는 간단하게 만들었지만, 수식이 복잡하고 차트와 차트가 이어져있고, 시트와 시트가 이어져있는 아주 복잡복잡한 함수들 보신적 있으실겁니다. 아, 직접 하셨을 수도 있는데, 이점은 간과했군요. 다른 시트에 참조용으로 놔두었는데, 실수로 뭐 하나 건드려서 전체가 망가진경우가 있을 수도 있는데, 참조시트로 만들었다면 당연히 엑셀로 셀잠그기가 다분히 꼭 필요하답니다. STEP1. 먼저 엑셀 파일을 열어주십니다. 저는 엑셀파일을 열고 설명을 위해 임의로 이렇게 파일을 하나 만들었습니다.(각 과일의 가격x수량에 대한 수식을 숨기고, 구매한 합계금액에 대한 수식도 잠금 또는 숨김처리 하려고 합니다.) STEP2. 수식이 있다면, 바로 ①CTRL+A로 셀..

성내3동맛집 모음 혼밥 회사원점심 (업데이트中) [내부링크]

※제가 올리는 포스팅은 공감과 댓글, 광고수익으로 운영됩니다. 감사합니다. 성내3동에는 주거지와 천호동과 인접한 곳까지 포함되어 있어 상당히 많은 외식할만한 곳들이 있습니다. 그중에도 조금 주목받을만한 곳들이 있는데요, 성내3동맛집 모음 올려보겠습니다. 혼밥도 좋고, 회사원 또는 친구들이랑 가도 좋은 곳들입니다. 돈가스만(生돈가스뷔페) 혼밥환영, 너무 많이 오면 곤란. 가격은 1인 8,000원. 오륜교회ㆍ성내중 딱 그사이정도 위치 생긴지 얼마 안된 파릇파릇한 돈가스만 파는 식당입니다. 가격도 8000원이고, 생돈까스와 냉동돈까스를 구분할 수 있는 현명한 미각을 가지고 있다면 누가와도 결코 혹평은 할 수 없는 곳 입니다. 돈가스만 돈가스뷔페는 원래 다람식당 옆에서 공사장인부아저씨들을 주 손님으로 함바식당을..

블로그 체험단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부수입 [내부링크]

※ 본 포스팅은 공감과 댓글, 광고수익으로 운영됩니다. 블로그와 티스토리를 하는 가장 큰 목적중에 하나로 내 일상 또는 내관심사 등을 업로드하고 기록하면서 추가적으로 부수익을 얻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기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체험단을 통해 콘텐츠 부족을 채울 수도 있으면서 수익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그중에는 검증된 체험단 업체들도 있고, 그러지 않은 경우도 있지만,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로 가능한 체험단에 대해 전격해부와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레뷰(위드블로그) 이제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1등업체 한때 주식시장에 상장되느냐 마느냐 하는 이야기도 있었고, 검증된 가장 큰 업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곳에 의뢰한 사장님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홍보도 중요하지만 고객이 직접 찾았을때도 블로그체험단이..

대형교회 순위 우리나라 1위부터 14위 [내부링크]

※ 올리는 포스팅은 찾아주시는 분들의 공감과 댓글, 광고수익으로 운영됩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나라 대형교회 순위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기준으로 대형교회 순위를 내는지 저도 궁금해서 조사해보면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등록성도와 출석교인을 알아보았는데, 이는 모두 교회내부자료여서 공개되지 않으면 알기가 어렵습니다. 온라인내에서 종합한 정보를 취합해서 올려봅니다. 정확하지 않은 정보일 수도 있다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14위 수영로교회 부산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43(우2동 1418-1) 등록성도 22,149명 / 출석교인 9,425명 051-740-4500 [email protected] 부산에서 가장 큰 교회로 알려진 수영로교회는 등록성도수가 22,149명에 달합니다. 1972년도 개척되어 정필도 ..

닥터스트레인지2 줄거리 후기 스포주의 쿠키2개 [내부링크]

※모든 포스팅은 공감과 댓글, 광고수익으로 운영됩니다. 2022년 최고의 기대작이자, 디즈니가 인수한 마블이후 스파이더맨의 흥행을 이어가고자 하는 닥터스트레인지2가 정말 절찬상영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5월4일 심야로 보고 왔는데, 자리가 없어서 정말 티켓팅이 고생스러웠지만, 내용은 역시 실망감을 안겨주지 않았습니다. 정말정말 꼭 보기를 추천드리는데요, 영화가 끝나고 나니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였습니다. B급호러 라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일단 저는 전혀 그런느낌은 못받았거든요. 사실 줄거리 작성을 많이 망설였다. 줄거리작성을 망설인 이유는, 너무 재미있었고, 영화 중간중간에 반전이 있었기 때문에 이렇게 작성해서 줄거리를 알리는게 맞느냐하는 생각이 들었다. 저와같은 많은 분들이 직접 보는걸 손꼽아 기대했기 때..

B급투자 주식일기 내가 사고 판 주식(22.4.26) [내부링크]

바야흐로 지금은 혼돈의 시장. 일단 처음으로 올리는 내가 사고판주식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일종의 주식일기 라고 해야할까요? 주식 차트도 볼줄도 모르고 수요 공급분석 전 이런거 모릅니다. 코인도 그렇고 사실 주포 마음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제가 주포랑 친하지도 않고 누구인지도 모릅니다. 1. 쎄트렉아이(우주항공관련) 일단 관심있게 봐야할 주식은 쎄트랙아이 입니다. 물론 전 안샀습니다. 왜냐면 이미 오를만큼 올랐고, 상승이 한번은 오겠지만, 떨어질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입니다. 저의 주식철학은 "손해를 보지 말자" 입니다. 그래서 였을까요? 수익률은 저조합니다. 1년에 20~30%정도 사이 왔다갔다 합니다. 다들 1000%벌때 2~30%벌었으니 참 답답합니다. 그래도 만족합니다. 크게 벌면 ..

22.4.26 경제뉴스 요약 [내부링크]

1. 기준금리 추가 인상, 하반기부터 임금상승 압력 이창용 한은총재가 첫 기자 간담에서 기준금리 추가인상을 조심스럽게 이야기하였습니다. 내달 FOMC회의 결과가 최대변수라고 하는데요, 환율움직임 등 데이터를 보고 결정한다고 하지만, 사실상 확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한은고용분석팀 보고서에 따르면, 하반기부터 임금상승압력이 예고되어 있습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급격히 오른 물가가 원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가상승이 임금상승으로 이어졌다고 합니다. 2. 미국 초긴축, 중국 봉쇄 미국의 통화 긴축이 가속화됨에 따라, 원ㆍ달러 환율이 2년만에 1250원에 다다랐습니다. 이창용 한은총재는 절하폭이 아직 크지 않다고 하였으나, 환율상승세가 쉽게 꺽이지 않을거라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상하이지수 2년만에 3000..

강동구 성내1동 점심 맛집 모음(업데이트中) [내부링크]

※제가 올리는 모든 포스팅은 찾아주시는 분들의 공감과 지지, 그리고 광고수익으로 운영됩니다. 감사드립니다. 각 지역마다 무수히 갈곳이 많은 맛집들이 존재합니다. 성내1동에 경우에도 꽤 많죠. 지인들 말에 의하면, 매일 성내동에서 점심은 무엇을 먹을지, 또 저녁을 무엇을 먹을지를 다들 무지하게 고민하곤 합니다. 그래서 제가 아는 얄팍한 지식을 동원하여 성내1동맛집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기본적으로 BEST순위로 정리하는 맛집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정과 성을 다하여 음식을 만드셨는데, 거기에 대하여 제가 평가하는 건 조금 아니라고 생각해서 입니다. 정말 많이 올리려고 하니 보시고 식사하러 가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이니, 맛에 대한 혹평은 정중히 사절합니다. 성내3동맛집 모음 ..

구글리뷰 다는법 [내부링크]

검색은 구글이 좀 정확한게 많죠? 그래서 저도 그 데이터에 자그마한 힘 보태고자, 다녀온 곳에 대한 리뷰를 남기는데, 찾아보니 당최 구글리뷰 어디서 다는지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거저거 다 눌러보니 되더군요! 우선 저는 제가 다녀온 롯데마트 잠실점에 대한 후기를 남기고자 Google 사이트에서 "롯데마트 잠실점"을 검색하였습니다. 여담으로는 롯데마트 잠실점에 위치한 제타플렉스(ZETTA PLEX)가 없는게 없는 전자제품의 체험공간이자, 구매를 할 수 있다기에 찾게 되었습니다. 구글 홈페이지에서 검색하실 곳을 검색하셨다면, 아래 장소가 나옵니다. Google 리뷰 3,420개 라고 적혀있는 걸 클릭해주세요. 아래와 같이 리뷰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이왕이면 느끼신대로 써주시면 좋을 거 같아..

포토샵 해상도 조절 [내부링크]

포토샵 해상도 조절 하는 방법 배워보겠습니다. 저역시 필요해서 여기저기 찾아보았는데, 확실히 해상도 조절 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STEP1. 먼저 포토샵을 켜주시고, 파일을 준비합니다. 저는 임의로 텍스트로 하였습니다. STEP2. 상단 카테고리 중 이미지(I)라고 적혀있는걸 클릭해주세요. STEP3. 이미지크기를 눌러주세요. STEP4. 해상도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이때 이미지 크기가 현재 4.12Mb이고, 현재 해상도는 96.012 입니다. 저는 해상도는 300~250으로 으로 조정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해상도를 300으로 해상도를 조정하고 나니, 이미지크기가 40.2MB로 용량이 크게 늘어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약 10배가 늘어난거죠. 파일이 좀 무거워지기는 했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찾기 [내부링크]

우리는 이제 일상에서 스마트폰이 빠져서는 안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스마트폰에서는 카카오톡 없이는 살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죠. 과거에는 단순히 채팅을 하는 수준이었다면, 이제는 사업이 확장되어 사진보내기, 음악듣기, 기타 마케팅 서비스를 비롯해서 다양한 카카오산업과도 연계가 되어 있죠. 카카오 분할전 주식 사신분들은 진짜 대박축하드리구요, 카카오톡아이디찾기 해보겠습니다. STEP1. 먼저 카카오톡아이디찾기 하기 위해서 카카오톡 접속을 해주시구요, 상단에 나사모양을 눌러주세요. 나사모양은 거의 공통인데, 설정이라는 뜻 입니다. STEP2. 나사모양을 누르셨으면 전체설정이라고 적혀있는 걸 눌러주세요. 무릇 설정창에서는 카톡아이디찾기 뿐만 아니라, 다른 다양한 것들도 많으니, 뭔가 해야 할때..

오세훈관련주 오세훈정치인생 정치테마주 (1) [내부링크]

現서울시장으로 보궐선거에서 당선되어, 서울시정을 살피고 있는 한때 대권최고의 잠룡이라 일컬어지는 오세훈. 탄탄할것만 같던 그의 정치인생도 돌이켜보면 꽤 굴곡진 것들이 많았습니다. 오세훈의 정치인생 오세훈관련주를 살펴보기 전에, 그의 정치인생이 어떠하였는가를 살피는 것도 중요합니다. 윤석열관련주를 들여다보면, 정책과 관련된건 사실 많이 없었습니다. 파평윤씨, 대학동문 등으로 엮여 있는데, 특히 많이 엮여 있는게 파평윤씨 관련되어서 였죠. 오세훈관련주 알아보고자 하신다면, 일단 대학교 그리고 배우자친인척, 동생입니다. 저도 본업이 주식이 아니라 자세히 조사까지는 못하지만, 사실 제일 확실한건 정책관련된 것과 오세훈서울시장의 정책과 정치성향입니다. 저는 오세훈관련주로 재미를 좀 봤죠ㅋㅋㅋㅋ (진양화학) 최연소..

대선시나리오 긴급유출 이재명관련주 [내부링크]

대선시나리오 긴급유출과 함께 대선전망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본업에서 수익이 많이 안나서 다들 주식이나 코인쪽으로 눈을 많이 돌리고들 계신걸로 알고 있는데요, 겸사겸사 이재명관련주 윤석열관련주 주식에 대한 재무상태와 향후전망 그리고 2022년 3월 12일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대선시나리오와 대통령 당선을 위해 각 정당에서 하고 있는일과 해야 할일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총 6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하였고, 1번 민주당대선후보 이재명 공약 / 2번 이재명 표심기반과 우세한점 / 3번 이재명후보 리스크 / 4번 이재명대선후보 대선시나리오 / 5번 6번 이재명관련주 1. 민주당 대선후보 이재명 공약 1) 부동산에 대한 정책공약 아래와 같은 부동산정책을 추진하였을대 매년 30조가량의 세금이 걷히게 되어 재원을 사용가능하..

윈도우 파일숨기기 [내부링크]

윈도우 파일숨기기 해보겠습니다. 집안에 있는 컴퓨터나 회사에서 사용하는 나만의 컴퓨터가 있지만 종종 가족이나 회사내 동료가 제 컴퓨터를 사용해야만 하는 순간이 있습니다. 그런데 나만 보기를 원했던 파일이 있는데, 그걸 누군가 보게 된다면, 당황스러운건 둘째치더라도, 싫기도 싫은데요, 그래서 윈도우 파일숨기기 해보고자 합니다. 윈도우파일을 숨기기 위해서 가장 먼저 숨길 파일에 마우스를 갖다대고 오른쪽마우스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속성이 보일텐데요, 속성을 클릭해주세요. 이어서 읽기전용과 숨김 이라는 특성이 보이실겁니다. 숨김표시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문의 2.png 라는 파일은 숨기기 하였기 때문에 해당파일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 숨긴 파일을 다시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

엑셀단축키 핵심모음 함수포함 [내부링크]

끊임없는 공부를 해야 하는 이 시대의 우리들. 문서작업의 3대장이라 불리우는 EXCEL. 엑셀은 특히나 함수가 많아서 이해하고 적용하기까지, 그리고 수정보완까지는 마냥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함수와 VBA는 일단 한쪽으로 잠시 미루어두고 보았을때도, 기본적인 사용법 조차 우리에게는 어렵습니다. 저 역시 전문가분들에 비하면, 보이지 않는 수준의 까마득한 초보이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 올려보고자 합니다. 엑셀단축키 핵심편으로 명명하였고, 저도 이제는 조금은 익숙하게 사용중에 있습니다. 목차 1. 액셀단축키 핵심편 :: 중수로 가는길 2. 액셀단축키 기본편 :: 엑셀 초보탈출! 기가막히네요. 3. 엑셀함수 :: 함수정복, 엑셀고수가 된다. 1. 액셀단축키 핵심편 : 중수로 가는길 새 워크시트탭..

엑셀 자동줄바꾸기. 별거 아니지만 유용한 엑셀팁 전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온 '엑셀 기본은 하자!' 라는 생각으로 작은 엑셀팁 전수하고자 합니다. 엑셀에서 줄 바꾸려면, 어떻게들 하고 계신가요? 저는 그냥 속편하게 ALT+ ENTER로 줄을 바꾸곤 합니다. 행과열의 칸의 크기는 동일하게 몇개씩 집어주고 수치로 동일하게 바꾸곤 하였는데요, 칸에 맞추어 엑셀 자동줄바꾸기 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도 알리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서술문 등으로 작성할때, 빈칸없이 채울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합니다. 엑셀 양식의 자소서라던가, 견적서 등이 해당되겠습니다. C3의 행에서 작성한 한줄의 길게 늘어선 글을 보고 있자면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ALT + ENTER로 조정가능하지만, 이번에는 자동으로 줄을 바꾸게 하고 싶습니다. 가장 먼저 엑셀 자동..

크리스마스 인사말 BEST10(한글ㆍ중국어ㆍ영어버젼) [내부링크]

어느새 불쑥 다가온 크리스마스 입니다. 어느덧 2021년 한해도 뉘엿뉘엿 넘어가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소홀히 할 수 만은 없는 크리스마스 인사말을 통해 주변 지인들께 감사를 표하기도 하고, 2022년을 맞이하기전에, 행복한 크리스마스가 되었음 하는 바램을 담아서 표현하기도 합니다. 한글과 중국어는 BEST10 각각 총 10가지로 작성하였고, 영어버젼은 5개로 작성하였습니다. 그럼 아래 한글버젼부터 크리스마스인사말 참고해주세요. ※ 크리스마스인사말 한글버젼의 경우, 네이버맞춤법 검사기 검사를 모두 완료하여 교정된 상태 입니다. 1. 메리 크리스마스! 예수님의 사랑과 축복이 000님의 가정에 가득 차기를 기원드립니다. 행복하고 따뜻한 크리스마스로 가득 찬 시간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2. 추운 겨울에 피어나는..

통신사업자 등록 구매이용자서비스 집에서 편리하게 출력도 해요 [내부링크]

인터넷판매의 기본은 통신사업자등록 부터 시작입니다. 다른나라에서는 어떻게 되는지 모르지만, 우리나라에서 인터넷판매를 위해서는 통신사업자등록을 하도록 장려하고 있는데요, 대략 작년까지만 해도 거주지 혹은 사업장 관할구청에 가셔야만 온라인판매가 가능하곤 했습니다. 관할구청에 가셔서 통신사업자등록을 하려면 일단 몇가지 서류가 필요하였었는데요. 필요한 서류로는 1) 신분증 2) 사업자등록증 이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온라인에서 직접 통신사업자 신청이 가능하게 되었으니, 불필요한 시간이라고 생각되었던 부분이 크게 간소화되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통신판매업 신고에 대해서 ㆍ광고물, 전기통신 매체등을 통해서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상거래가 이루어지는 통신판매업을 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꼭 신고하여야한다. ㆍ통신판매업..

마우스 우클릭해제 하는 방법 크롬 브라우저 [내부링크]

티스토리에서 무단복제를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저의 경우에는 유튜브에서 한창 이슈가 되었던, 중고차 회사 마케팅 담당하는 분 중 몇분이 무단으로 이미지와 글자까지 다 무단으로 네이버 블로그에 올리셨고, 다행히 한 다른 티스토리 유저님의 공동명예훼손 신고를 하자는 제안 덕분에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 혹시 제 티스토리를 보신다면 연락주세요. 너무 감사해서 그렇습니다. 마우스우클릭해제 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는 이유는, 이미 많은분들이 사용하고 계시고,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올려봅니다. 무단복제 및 재배포는 민법 혹은 형법을 다스려질 수 있으니, 이점은 주의하셔야겠구요. 저는 요새 구글에서 영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즐겨찾기를 해서 들여다보곤 했는데, 컴퓨터를 꺼놓은 시간 중에는 그럴수가 없어, 자료를 출..

청첩장문구 BEST5 추리고 추렸습니다. [내부링크]

바야흐로 가을이라는 계절은, 식욕의 계절이라 불리우기도 하고 독서의 계절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하지만 전 이번만큼은 결혼을 하기 좋은 계절이라고 부르겠습니다. 결혼준비 하시는 분들은, 이거저거 머리가 아픈게 많으실거라고 생각해요. 가장 즐거워야 할 일인데, 머리가 아프다니,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오늘 청첩장문구 작성을 제가 직접 작성하고, 수정하고, 또 추린걸 올려보고자 합니다. 파일로도 올렸으니,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셔도 됩니다. BEST1. 무난하고 심플한 백년가약 청첩장문구 날이 좋은 어느 평범했던 날 운명처럼 만나 운명처럼 사랑에 빠져, 백년가약의 결실을 맺기로 하였습니다. 소중한 인연으로 만나 결실을 맺도록 자리를 빛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BEST2. 첫눈부터 지켜본 그 사람. 축복해주세요...

전기압력밥솥 디디오랩 장단점 리뷰 [내부링크]

급격한 공업 및 사회발전에 따라 환경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요즈음입니다. 밥통의 코팅에서 유해물질이 나온다는 사실은 이미 너무나도 잘 알고 계실 사실인데요, 사실 코팅이 벗겨지면 그때부터 유해물질이 나온다고 하는데, 코팅이 벗겨지는 그 정도가 어느정도인지도 모를뿐더러, 유해물질은 구체적으로 어떤게 나오는지 아무도 언급하지 않아, 알면서도 쓰고 있는게 현재 우리의 현실입니다. 사람들이 디디오랩 밥솥으로 교체하는 이유 코팅이 아니니까! 내솥 내부가 불소수지코팅 혹은 세라믹코팅으로 이루어진게 대부분 국내에 나온 밥솥 제품들입니다. 하지만 알고 계실런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유해물질검사소 실무자로 일하던 시절, 코팅마다 다르겠지만, 한 제품의 코팅에서 나오는 유해물질의 정도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워낙..

스즈키 GSX-S750 스칠반 오토바이 실물영접 진짜 멋있습니다. [내부링크]

지인이 제가 살고 있는 서울까지 스즈키 GSX-S750 일명 스칠반을 끌고 3시간에 걸쳐서 대전에서 왔습니다. 라이더라고 하길래, 설마설마 했는데, 진짜 멋있었습니다. 너무 멋있어서 이거저거 묻다보니, 이렇게 포스팅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SX-S750 줄여서 스칠반 할말을 잃어버리게 만든 멋진 모습 출시가 1,188만원이지만, 실구매가는 1300만원이라는 상당히 고가의 오토바이 입니다. 할리데이비슨과 비슷한 가격대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배기량은 749cc에 최대출력 114.2ps/10500rpm, 최대토크 8.3kg/m/9000rpm 인데요. 연료는 가솔린이고, 무게도 200kg가 훌쩍 넘어가는 상당한 중량을 자랑합니다. 딱봐도 멋있는데, 중량까지 묵직하니, 참 멋있게 생각드는 오토바이 입니다. ..

빙 검색 등록 티스토리가 노출이 되게 해보겠습니다. [내부링크]

빙(Bing)검색 등록을 통해 티스토리가 더 많은 검색토탈사이트에서 노출이 되게 해보려고 합니다. 앞서 구글콘솔서치를 통해 구글에는 노출이 되게 해보았고, 이번엔 빙(Bing)입니다. 아주 쉽습니다. 빙 검색등록 STEP1. 우선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https://www.bing.com/webmasters/about Bing 웹 마스터 도구 www.bing.com STEP2. 사이트수동추가에 입력할 티스토리주소를 입력해주세요.(*구글서치콘솔과 연동이 된다고 합니다만, 저는 사이트 수동추가 하였습니다.) STEP3. 인증방법은 HTML메타 태그를 활용해주세요. STEP4. 이어서 복사버튼을 누르시고 티스토리로 가서 붙여넣기 할겁니다. 티스토리에 스킨편집>html편집>에서 사이에 복사 붙여넣기 하고..

구글애널리틱스 계정추가 [내부링크]

구글애널리틱스 티스토리 연동하기는 이제 쉽게 하셨을것입니다. 이번에는 추가로 구글애널리틱스 계정추가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쉬운 것 이기는 한데, 이거저거 하나씩 다 들어가보고 나서야 알게되었습니다. 먼저 구글애널리틱스 접속하신 다음에, 아래 빨간박스의 설정버튼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이어서 관리자 하단카테고리에 +계정만들기 눌러주세요. 여기부터는 아래에 포스팅한 티스토리 내용과 같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 티스토리 연동 구글애널리틱스 & 티스토리 연동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현재 티스토리 분석만으로는 유입과정의 상세함을 다 볼수는 없기 때문이죠. 좀 더 분석하고 유입량을 늘리기 tlzm.tistory.com 구글애널리틱스 추가를 활용해 현재 사용 중인 티스토리들에 대한 유입등..

귀뚜라미보일러 교체 및 지원금 노후보일러교체 [내부링크]

정말 안타깝게도 보일러 10년 넘게 사용하여 노후보일러 보유자에 속했고, 가스누출이 되는 상황이어서, 교체가 매우 시급한 상황이었습니다. 코원서비스센터에 냄새가 나서 확인요청을 하였더니, 실제로 가스누출이 되고 있다는 진단을 받았고, 시급하게 교체를 하였으나, 노후보일러 지원금지급이 안된다고 합니다. 이유는 아래 설명드리겠습니다. 알아본 보일러는 경동나비엔 & 귀뚜라미 보일러 2군데 였습니다. 보일러 교체전 한일 노후된 보일러를 교체하기 위해, 겨울이 완전히 다가오기 전에 교체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상태가 아주 심각한 상태였고, 보일러를 키면, 냄새가 났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로, 코원에너지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상태 점검을 요청했습니다. 가스누수가 염려된다고 하자, 당일 2시간내에 오셔서 점검을..

구글 검색 등록 티스토리 미노출을 노출 [내부링크]

구글 검색 등록을 통해 티스토리 미노출을 노출이 되도록 해보겠습니다. URL에는 말그대로 등록할 티스토리 웹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어주세요. 내용설명에는 어떤 티스토리인지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Google에 URL 재크롤링 요청하기 라는 페이지가 듭니다. Blogger 또는 Wordpress를 사용하고 있으면, 검색엔진에 자동으로 제출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제가 하려는 Google에 노출이 더 잘되도록 하게는 할 수가 없네요. 구글콘솔서치 활용 우선 아래의 구글콘솔서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다음은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Google Search Console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로그인하여 Google Search Console로 이동 accounts.googl..

부가가치세 기한후신고 국세청환급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부가가치세 기한후신고 하는 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겸사겸사 국세청환급 후기 면서, 부가가치세 기한후신고 방법입니다.요 며칠 국세청으로부터 전화한통이 걸려왔습니다. "세금 환금해드리려구요." 이렇게 원하는대로 말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이렇게 물어보았습니다. 매입은 있는데, 매출이 없어요. 신고를 안하셨던데, 왜 안하셨나요? 라고 물어봐서 당당히 말했습니다. 매입은 했지만, 매출이 0 이라서요. 그러자 조사관이 이렇게 묻습니다. "그럼 왜 그렇게 큰 금액을 한번에 지출하셨나요" 그렇게 사야 물건이 저렴해져서 경쟁력이 있을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판매가 안이루어질줄은 몰랐습니다. 라고 했더니, 1개도 안팔렸냐고 물어보길래, 진심으로 물건 그대로 있다고 했습니다. "세금 환금해드릴게요" 하면서 기..

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상한액 돌려받기 PC로 하는게 쉬워요.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상한액 돌려받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 에서 우편을 받은게 있는데, 제가 글쎄 돌려받을 금액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사이트에서 여기저기 뒤져봤는데, 잘 못찾아서 결국에는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문의했더니, 하는 방법을 문자로 알려주셨습니다. 정리해서 포스팅해봅니다. 먼저,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시고, 본인부담 상한액조회 클릭해주세요. 이어서 지급대상액과 시효만료일을 확인하시고, 신청화면 가기 눌러주세요. 신청화면에 가시면 환급금(지원금) 조회/신청 하시는 란에 항목을 선택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환급금(지원금)조회/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나서, 개인정보 이용동의를 해주시고, 확인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신청인정보에 필수정..

구글애널리틱스 티스토리 연동 [내부링크]

구글애널리틱스 & 티스토리 연동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현재 티스토리 분석만으로는 유입과정의 상세함을 다 볼수는 없기 때문이죠. 좀 더 분석하고 유입량을 늘리기위해서는 구글애널리틱스 가입과 연동으로 좀더 집요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 설정 STEP1.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여 줍니다.(구글애널리틱스 사이트 입니다.) Redirecting... analytics.google.com STEP2. 측정 시작을 눌러줍니다. STEP3. 계정 이름을 입력해줍니다. 이어서 아래에 모든칸을 체크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STEP4. 속성이름은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언급한 웹사이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에 Google 애널리틱스 연동을 할 것이니, 티스토리 주소..

구글지도첨부 티스토리 업로드 [내부링크]

구글지도첨부 티스토리 올리면서 작은 비밀하나 공개하고자 합니다. 다들 구글애드센스 승인 나기 위해 많이들 노력하신다고 들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철저하게 네이버 우대정책을 펼치고 있고, 반면에 다음카카오는 블로그쪽에서는 아직 많이 약자이기도 하고, 광고수익부분에서 아주 적은 이익을 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다음카카오는 구글애드센스 연동이 가능하여, 높은 수익률을 가져갈 수 있게 해주기도 합니다. 제가 오늘 공개드릴 비밀은 항간에 떠도는 말로, 구글지도첨부 시 구글애드센스 승인이 더 잘난다는 말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물론 정확히 확인된 사실은 아닙니다. 구글지도첨부 방법 STEP1. 구글 검색창에서 '롯데타워' 라고 입력해보겠습니다. 이어서 오른쪽에 있는 롯데월드타워 지도를 클릭해주세요. STEP2. 우측..

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 주식시장은 아주 광풍적입니다. 그야말로 광풍(狂風). 미친바람 입니다. 저역시 주식을 조금씩 하면서 공부를 하고 알아본 내용 전달드려보고자 합니다. 워낙 안전하고 소심하게 하는 편이라 수익률은 아주 낮은 편입니다. 30%정도 되고 있고, 주위에 지인들의 경우 코로나 시국에 많이 수익을 올리신 분은 최대 2000% 수익률을 올리신분들도 많으니 제 수익률을 언급하기에는 부끄럽습니다. 정치테마주 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윤석열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윤석열관련주 덕성 004830 코스피 시가총액 2,493억 코스피 시총순위 562위인 덕성 기업은 합성, 인공피혁과 반도체 및 LCD CHEMICAL을 생산, 취급하는 회사 입니다. 가장 중요한 건 윤석열 관련주 중 대장주에 속해 있으며, 불과 2020..

멜론 해지 PC버젼 [내부링크]

가계경제의 어려움으로 인해 할 수 있는 절약은 다 해보기로 합니다. 멜론 해지 PC버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멜론 사이트 접속후 로그인> 닉네임(아이디) 바로 밑에 프리클럽 사용중 눌러주세요. 정기결제 일시정지 / 해제내역 클릭해주세요. 해지신청 아래 신청하기 눌러주세요. 회원등급이 초기화 되기는 하지만, 해지 할래요를 눌러주세요. 최종적으로 프리클럽 이용권을 해지 신청 하시겠습니까? 라고 물어봅니다.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까지 하시면, 이용권해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결제일까지는 사용하실 수 있으니,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해지 PC버젼 [내부링크]

유튜브 해지 방법 PC버젼 입니다. 제가 요새 경제난으로 인해 유튜브 프리미엄멤버십을 해지하기로 하였거든요. 겸사겸사 유튜브 해지 방법 올려보겠습니다. 먼저 1) 유튜브 사이트 접속하셔서 우측상단에 프로필 클릭하시고 < 구매 항목 및 멤버십 >클릭해주세요. 2) 아래 빨간네모(멤버십)를 클릭해주세요. 3) < 비활성화 >를 눌러주세요. 4) < 그대로 취소 > 눌러주세요. 유튜브에서 엄청 해지 말라고 권유하네요. 5) 취소하는 이유 물어보는데, 아무거나 하셔도 무방합니다. 6) 마지막으로 정말 취소할건지 물어봅니다. 취소를 눌러주세요. 습관처럼 왼쪽걸 누르면 취소안함 이니, 오른쪽 취소를 눌러주세요. 7) 이렇게 되면 이제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취소됨 완료가 되었습니다. 저처럼 상황이 여의치 않으시다면..

엑셀 셀내용 합치기 [내부링크]

분명 고민해보신적이 없다면, 그건 거짓말 입니다. 신나게 작업을 했는데, 엑셀 특유의 성질때문에, 셀병합 혹은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야 하는 상황이 있으셨을텐데요. 오늘은, 그럴필요없이 기억하기 쉬운 아주 간단한 수식으로 엑셀 셀내용 합치기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EXCEL 셀내용 합치기 ≠ 셀병합 EXCEL 셀내용은 합치기 말 그대로 입니다. STEP1. 먼저 예시로 이렇게 한행과열에 글자를 하나씩 썼습니다. 이걸 EXCEL 셀내용 합치기 해보겠습니다. STEP2. 셀내용 합칠 수식은 "=행열B2&C2&..." 식입니다. STEP3.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엑셀셀내용합치기" 완성된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단점 : 아래 보시는대로, 수식으로 연결했기 때문에, 한행열을 수정하면 그행열이 그대로 수..

티스토리 개인정보 유출 방지 [내부링크]

저에게도 무척 필요한 티스토리 개인정보 유출 방지 하는 방법이듯이, 다른 티스토리 유저분들께서도 꽤나 고심하고 계실법한 정보인거 같아 업로드 하게 되었습니다. 앞서 저는 저의게시물을 무단으로 도용당했습니다. 진짜 해당업체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고 싶지만, 얼마나 궁해서 그랬을지 용서를 빌지도 않았지만, 용서해주기로 합니다. 티스토리 개인정보 유출 어떻게? 먼저 우리는 티스토리 개인정보 유출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중에는 정말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일단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닉네임을 다음 검색창에 쳐보는 것입니다. 실제로 지인것으로 해보았는데도, 검색이 됩니다. 단, 저의 경우에는 다릅니다. 이미 아래 방법을 통해 조치를 취했기 때문이죠. 티스토리 개인정보 유출 방지 방법..

개인정보 유출된 가입사이트 조회 및 탈퇴 [내부링크]

개인정보의 중요성이 부쩍 더 중요해진 시대입니다. 해킹을 당했거나, 출처가 불분명한 사이트 혹은 링크를 클릭해서 주민등록번호 노출이 되었다면, 보이스피싱이나, 개인정보가 이미 넘어가서 신나게 다른 곳에 활용되고 있을 수 있습니다. 활용의정도는 정말 상상을 초월합니다. 일단 현재라도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그중 하나가 주민등록번호 가입사이트 조회 및 탈퇴 하는 것 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라거나, 빈도수가 적은 사이트라면, 당연히 탈퇴해도 무방하겠죠? 그럼 이제 개인정보 유출된 주민등록번호 가입사이트 조회를 먼저 해보고 이어서 탈퇴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정보 유출된 주민등록번호 가입사이트 조회 및 탈퇴 STEP1.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

구글 이미지 검색 편리하게 PC버젼 [내부링크]

평소에 우리가 직접 촬영한 사진을 도용하거나, 혹은 우리가 만들어낸 이미지를 무단도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제가 만든 콘텐츠를 도용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한 블로거님께서 제보해주셔서 알 수 있었는데요, 한 중고차블로거(00000)가 도용을 해서 법적대응 대신 게시중지라는 대응만 간소하게 하였습니다. 회사단위에서 그렇게 하고 있는걸 보면 참 안타깝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것들을 어떻게 찾아낼 수 있을까요? 구글 이미지 검색 하는 방법 STEP1. 구글 홈페이지 접속> 우측 상단에 이미지 클릭 합니다. STEP2. 그럼 아래와 같은 구글 검색창이 나오는데, 카메라 모양을 클릭해주세요. STEP3. 그럼 아래와같이 나오는데요, 이미지 URL 붙여넣기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또 다른 ..

윈도우10 비밀번호 변경 [내부링크]

컴퓨터를 포맷하고 나니, 깔아야 할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마침 약간의 보안도 신경쓸겸 윈도우10 비밀번호 변경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 살짝 당황스러운데요, 오늘은 윈도우10 비밀번호 변경 방법을 알려드리면서 저도 겸사겸사 바꿔 보겠습니다. 윈도우10 비밀번호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10 비밀번호 변경방법 STEP1. 시작>설정에 들어가줍니다. STEP2. Windows 설정이 나오면 계정에 들어가주세요. STEP3. 로그인 옵션 클릭해주세요. STEP4. 아래 빨간네모로 표기된 변경을 눌러주세요. STEP5. 윈도우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 핀번호를 입력합니다. 만일 PIN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으시면 잊음을 누르시고 변경하시고 윈도우 비밀번호 변경을 마저 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 추석문자 인사말모음. 정성스런 마음을 담아 보내는 문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곧 있을 민족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로 인해서, 급한 개인사정으로 인해서 가족들과 친척들과 명절을 함께 하지 못하는 일들이 많은데요, 그렇다고 오늘은 왠지 늦은시간, 전화하기는 늦은거 같고, 내일 아침이 되면 까먹을 거 같고, 그래서 염치없지만, 더 큰실수 하는 것보다는 나은거 같아 추석문자 인사말로 대신하기로 합니다. 2021 추석문자 인사말모음 가족에게 보내는 추석문자 안부인사말 어렵거나 고급단어사용을 지양한 표현입니다. 조금 투박할 수 있지만, 그래서 더 정감가고 혹여 누군가를 더 배려하는 안부인사말 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편안한 상대 혹은, 친근하게 표현을 하고자 하거나, 어려운말보다는 쉬운단어들로 상대를 배려해야 한다면, 아래 정리한 추석문자 모음이 좋을거 같습니다. BEST1..

어도비 포토샵 저장이 안되요, 단축키와 방식이 바뀌었습니다. [내부링크]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 말고 다른 컴퓨터에서 포토샵을 새로깔고 언제나처럼 포토샵으로 이미지를 작업하고 있는데, 이게 왠걸인가요?? 저장이 이상합니다. 자꾸 psd만 되고 jpeg나 png형식의 이미지파일은 저장이 안되더라구요. 몇번을 해도 안되었습니다. 컴퓨터 문제인가 해서 컴퓨터를 껐다 켰지만 이문제도 아니고, 어도비 사이트에서 포토샵 재설치를 해보아도 이건 해결되지가 않았습니다. 기존의 다른이름으로 저장 Ctrl + Shift + S 는 더이상 먹히지 않습니다. 이유는 업데이트가 되면서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여러형태의 저장방법이 나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렇게 나와야 하는데, 말입니다. 간단한 단축키로 해결하는 어도비 포토샵 저장 방법 네 그렇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했습니다..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 따상을 노리려면 청약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따상을 노리는자, 특히 공모주 중에서도 카카오 하이브 등이 따상 따따상을 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도 관심을 가지게 된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처음 해보는 거라, 이게 얼마나 올라갈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일단은 할줄알아야 인기종목들이 공모주로 올라왔을때 시도라도 해보지 않겠습니까. 해보니까 아주 쉽습니다.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STEP1. 아래 이미지 좌측하단에 메뉴를 눌러주세요. STEP2. ①뱅킹대출 ②권리/청약 ③공모주청약 을 순서대로 눌러주세요. STEP3. 그럼 이렇게 공모주와 함께 청약시작일 청약종료일이 함께 나옵니다. 해당날짜를 보시고 따로 알람을 거셔서 그날 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일진하이솔루스_일반을 해보겠습니다. STEP4. 아래 이미지..

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이거 안하면 탈세입니다만?? [내부링크]

세금계산서, 이것은 대체 무엇일까요? 창업 등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정당한 세금을 국가에 내야 합니다. 물론 국가에서 세금을 모아 운용하는 방식에 마음에 들지 않을때도 있으시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납세의 의무를 최대한 다해야 한다는 점은 변함이 없겠습니다. 제때 신고를 하지 않으면 물론 수정 등으로 할 수 있기는 합니다. 그전에 탈세에 대한 벌금 또는 형량이 어떻게 되는지 기준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조세포탈죄란? 조세포탈죄 : 사기 혹은 여타 부정행위로 조세포탈 또는 조세 환급공제를 받았을때 성립되는 죄 입니다. 탈세한 금액 5억미만 일경우, 2년 이하의 징역또는 포탈세액의 2배이하의 벌금형 상습적인 조세포탈 : 상기 적시에 2분1 가중처벌 탈세금액 연간 5~10억 사이일 경우, 3년이상..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 :: 남들 하는건 대 해봐야되지 않겠습니까 [내부링크]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남들 다 하니까 하는거 맞습니다. 조금이라도 검색이 더 잘되지 않을까, 하는 의도가 공공연히 깔려있다는 사실을 노리고 하는거? 맞습니다. 얼마나 검색량과 유입량이 늘었는지는, 물론 양질의 컨텐츠가 우선이겠지만 말입니다. 티스토리 NAVER 웹마스터도구 등록방법 STEP1. 네이버에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라고 검색하시고, 아래에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라고 적혀있는데, 클릭해서 접속해주시겠습니다. STEP2. 로그인이 안되어 있다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아래이미지 우측상단에 보시면,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STEP3. 로그인을 하셨으면, NAVER 서치어드바이저 이용약관의 동의하시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STEP4. 로그인이 되..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방법 및 특이하고 다양한 스벅닉네임 137가지 [내부링크]

스타벅스 어플이 리뉴얼되고 나서, 예전방법대로 닉네임 변경이 안되어 저는 조금 헤매었는데요. IT블로거가 헤매다니 정말 저도 제 스스로가 안타깝습니다만, 부끄러워하지 않고, 방법을 결국 찾아냈습니다. 생각보다 조금 오래 걸렸습니다. 이걸 보시는 분들은 쉽게 쉽게 잘해내시기를 기대합니다. 목차 1. STARBUCKS 닉네임변경 방법 2. STARBUCKS 닉네임 77가지 3. STARBUCKS 닉네임 업데이트 1.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 STEP1. 일단 폰에서 스타벅스 어플을 켜주세요. 깔려있지 않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고 키신다음에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이 안되어 있다면, 회원가입이 먼저 입니다. STEP2. 어플을 키시면 보이는데요, 이미지 우측하단에 빨간네모의 Oth..

윈도우10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 중요한 건 내가 이게임을 돌릴 수 있나 없나?? 그게 중요 [내부링크]

오늘은 간단하고 쉽지만, 그래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그래픽카드 확인 방법 입니다. 흔히들 게임하려고 하는데, 게임 안돌아가서 고생하시는 분들 종종 계실겁니다. 저 역시 피파온라인을 하는데, 그거 안돌아가서 결국 그래픽카드 교체를 했었으니까요. 게임 다운로드 하는 공홈에 가서 보시면, 최소사양과 함께 권장사양이 써있습니다. 피파온라인도 상당히 고사양이죠. 제기준에는 그렇습니다. 요즈음 게임들은 왜 그렇게 다들 고사양인지.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가 윈도우10 이므로 윈도우10 그래픽 카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확인 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제가 아는대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방법1. 디스플레이로 확인하는 방법 어쩌면 이방법이 가장 익숙하고 쉽겠습니다. 마우스 ..

티스토리 블로그 닉네임 수정 [내부링크]

오늘은 간단한 티스토리 닉네임 수정을 해보고자 합니다. 다음카카오에서 주기적으로 위치와 이런걸 변경하는 경우가 있어서, 닉네임 수식어와 닉네임 변경을 어디서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닉네임 수식어 입니다. 닉네임과 닉네임 수식어는 명백히 다릅니다. 닉네임은 예를들면, '홍길동' 이라고 치면, 닉네임 수식어는 '홍길동' 앞에 붙는 말그대로 닉네임 수식어 입니다. '착한' 이라고 쓴다면, '착한 홍길동'이 되겠습니다. 먼저 닉네임 수식어 변경하는 방법 부터 알아보고,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닉네임 수식어 변경하는 방법 STEP1. 티스토리 로그인을 하시면 좌측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관리>블로그 를 눌러주세요. STEP2. 이어서 블로그 설정이 나오는데, 닉네임 수식어에서 사용하실..

혼수가전 절대 싸게 사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다들 결혼하실 때, 목돈이 들어가니 부담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특별히 전수해드리겠습니다. 혼수가전 절대 싸게 사는 방법 입니다. 사실 혼수가전 절대 싸게 사는 방법 제 1의 원칙은 바로 발품과 손품을 많이 파는 것 입니다. 너무 뻔한 이야기를 했나요? 저 역시 인터넷을 통해 수도 없이 셀수도 없이 수많은 손품을 팔아가며, 검색과 검색, 문의와 문의 끝에 얻어낸 정보이며, 그 와 관련된 팁과 시행착오를 겪은 뒤, 이렇게 하면 좀 더 좋을 수 있다는 제 생각과 함께 판단은 보시는 분들을 위해 남겨놓겠습니다. 순서1. 먼저 사고자 하는 가전을 정합니다. 일단 펜이든 메모장이든 뭐든 준비하세요. 필요한 가전을 써보시겠습니다. 보통은 5대가전이라고 불리우는 바로 TV,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방법 꼭 외화통장이어만 하는이유(Feat. 하나은행) [내부링크]

운 좋게도 단 두번만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성공을 하였는데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지급 계좌등록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왜 꼭 외화계좌로 하는게 유리한지도, 이미 아실 수도 있지만, 모르실 수 도 있는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피처링은 하나은행 입니다. 제가 하나은행 외화계좌를 열었기 때문입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받을 계좌 등록 하는 방법 말씀드리겠습니다. STEP1. 먼저 아래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google.co.kr/adsense/start/ Google AdSense - 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 Google AdSense を使用して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しましょう。広告のサイズは自動的に最適化され、表示とクリックが促進されま..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금, 청년수당(6개월 월 50만원) < 오세훈 시장 공약 > [내부링크]

먼저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금 입니다. 급하게 포스팅합니다. 서울시에서 오세훈 시장 공약으로 무이자 무보증료 무담보 무종이서류 4무 안심금융으로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을 위한 긴급지원이 이미 9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해당되는 사람은 슬로건의 이름과 같이 소상공인입니다.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짧은점은 죄송합니다.) 업체당 최대 2,000만원 ~ 한도심사 받을경우에 최대 1억까지 융자. 신용보증재단 통한 기존 보증을 이용한 업체 포함해서 신용한도내 중복신청이 가능하고, 융자기간은 5년 입니다. (*유흥업 및 도박,향락,투기 등 융자지원제한 업종은 제외라고 합니다.) 추경 심사완료 후 7월중 공급예정이며, 소상공인 대표자의 개인신용평점 595점 이상(7등급)이면 가능합니다. 자세한 ..

갤럭시 파손보험 신청해서 보험금 타먹겠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식크입니다. 저같은 사람은 정말로 필수인 갤럭시 분실 파손보험 입니다. 꼭 신청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손에 들린건지 허공에 있는건지, 버스 지하철 공공장소 그리고 길에서 떨어뜨려 액정 앞뒤로 십시일반 깨졌는데요, 그래서 저는 꼭 보험을 신청하고 있습니다. 월비용 5,000원이기는 하지만, 분명 그 값어치 이상을 하고 있으니까요. 근데 이게 빈도수가 늘어나니 자기부담금도 좀 액수가 올라가는거 같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2~3만원정도 냈던거 같은데, 이번에는 60,000원대이거든요. 그럼 일단 갤럭시 파손보험 신청하는 방법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통신사가 엘지유플러스 이므로 엘지유플러스 통신사 기준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STEP1. U+휴대폰 보험 어플을 클릭해주세요. 만약 어플이 없다면,..

구글 애드센스 통과 후기 및 PIN번호 입력방법 [내부링크]

제가 구글 애드센스 통과하여 적용중이라는 사실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잘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저기 광고가 참 많이뜨죠? 먼저 이미 잘하고 계신 선배님들의 인증과(검색하면 나옵니다), 생각보다 어렵다고 하는 말씀들을 많이 들었었는데요, 그분들의 후기를 읽고, 단 2회만에 성공했습니다. 정말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통과 하는 가장 훌륭한 방법으로는, 편법보다는 정공법이 좋은거 같습니다. 일단 한카테고리의 인증이 잘먹힌다고 구글은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구글, 다음카카오, 네이버에서 동일하게 이야기 하듯이 포스팅의 품질 역시 중요합니다. 이 3군데에서는 포스팅의 갯수와 또 포스팅의 질이 좋을 경우, 차등해서 각각의 베네핏을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네이버는 원래..

하스스톤 창모드 설정 방법. 전 녹스랑 하스스톤 동시에 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스스톤 창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 어려운것은 아닌데, 의외로 저를 비롯해서 몇몇분께서 어떻게 하는건지 헤매시는 경우가 있으세요. 그래서 저는 헤맨김에 이렇게 하스스톤 창모드 설정 하는 방법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STEP1. 우선 하단의 톱니바퀴를 눌러주세요. STEP2. 톱니바퀴를 누르셨다면 설정을 이어서 눌러주세요. STEP3. 전체화면이 아마 체크되어 있을것입니다. 클릭하여 창모드로 전환해주겠습니다.

혼인신고서 작성 여기서 해요. 동사무소 가기전 준비물, 그리고 혼인신고방법 [내부링크]

요새 결혼과 혼인의 트랜드가 결혼 후, 좀 살아보고 혼인신고 하는 사례들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동사무소 가서 혼인신고 한번 접수되고 나면 물릴수도 없거니와, 혹여나 서류상 이혼을 하게 되더라도 흔적이 남기 때문이 아닌가 싶은데요. 평생을 함께 하기로 마음 먹고 혼인신고 하는 만큼 신중하기 때문이라고 보여집니다. 오늘은 혼인신고서 작성 방법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도 몰라서 슬쩍 찾아봤는데, 그냥 동사무소 갔으면 퇴짜 맞을뻔했습니다. 왜냐하면 가기전에 미리 준비해 가야 하는 것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1. 혼인신고는 어디서 하나요? 인터넷에서는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 아니더라도, 타 관할지역 시청, 구청,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혼인신고서 양식은 다운..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 사라짐 해결 [내부링크]

이거 해결한다고 정말 빡셌습니다. 그 와중에 기쁜소식은 구글 애드센스는 2번만에 성공했구요. 나중에 성공후기도 올려야겠네요! 처음에 지적받은게, 포스트의 갯수, 그리고 구성이었습니다. 따로 포스팅하겠지만, 짧게 말씀드리면, 포스트의갯수, 포스트의 품질, 그리고 포스트의 기간이 되겠습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 사라짐 해결하는 거 말씀드릴게요. 일단 구글 애드센스 통과가 되었으니, 적용을 해야 하는데, 카카오 애드핏처럼 플러그인에서 추가해야 하는데, 왠열? 없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다 들어가보았는데요, 의외로 해답은 간단한곳에 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 사라짐 왜? 해답은 의외로간단한 곳에 있었다 ?!?! 1. 수익을 눌러주세요. 플러그인에 들어가봐야 아무것도 없습니다. 2. 보이시죠?!..

컴퓨터 외국어 언어 추가하기 :: 저는 중국어 언어를 추가하겠습니다. [내부링크]

컴퓨터 외국어 언어 추가해보겠습니다. 저는 중국어를 추가해보려고 하는데요, 원래는 예전에 세팅을 잡아놨었는데, 컴퓨터 포맷후에 세팅을 안했더니, alt+shift 누르니까 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외국어 언어 추가를 새로 하기로 하면서 겸사겸사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STEP1. 먼저 아래와 같이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STEP2. 시간 및 언어 카테고리를 눌러주세요. STEP3. 언어 카테고리를 눌러주세요. STEP4. 기본 설정 언어에서 언어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STEP5. 중국어 언어 설치를 위해 입력을 하니, 설치할 언어 선택을 하고 나옵니다. 언어 기능 설치에서 선택적 언어 기능에 대해 체크란이 있는데, 저는 그냥 기본으로 놔두고 설치했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컴퓨터 외국어 언어 추가하기가 완..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하는 방법 : 당최 이건 왜 해야 하나?? [내부링크]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화면보호기 설정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생각해보면, 바이러스로 부터 내 컴퓨터를 보호해주는 것도 아니고, 컴퓨터가 계속 켜져 있다고 해서 전기세는 나가겠지만, 크게 나쁜이유는 모르겠습니다. 그럼 PC 화면보호기 설정은 왜 해야 하는 걸까요? 컴퓨터 대기시간을 조정해 에너지를 절약하거나 성능을 최대화 하기 위해서 라고 합니다. 일단은 해서 나쁜것보다는 좋기 때문에, PC 화면보호기 설정을 해보도록 합니다. 사실 저 같은경우는, 화면보호기 설정을 안했더니, 절전모드가 너무 빨리 시작되서 하기로 하였습니다. 한 10분만 안써도 절전모드가 되서,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거든요. STEP1. 먼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어서 개인설정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 어플대전 5탄 : 녹스앱플레이어 폰게임을 PC에서 할 수 있는 어플 NOX [내부링크]

모바일 어플 대전 제 5탄! 녹스앱플레이어 스마트폰? 생각해보니, PC 프로그램이 맞을거 같습니다. 그런데 왜 모바일 어플 대전 이라고 명명했냐면요, 스마트폰의 어플들을 PC에서도 사용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요새 워낙 고사양 PC들이 많잖아요. PC로 동시에 멀티로 무언가는 해야겠고 말이지요. 특히 스마트폰 게임을 할때에 많이 쓴다고 알려져 있는 녹스앱플레이어 어플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정말 좋습니다. 일단 설치하면 보시겠습니다. 아래에 접속해서 설치해주세요. kr.bignox.com/ 녹스 앱플레이어 지금까지 써본 앱플레이어중엔 녹스가 제일 좋은것 같아서 몇년 전부터 계속 애용중입니다. 앞으로도 유저 의견 많이 받아들이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 kr.bignox.com 접속하시면 일단 다운로드를 ..

무료 성격검사 MBTI 검사를 해보자. 내가 이런 성격 이었어..?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월요일이면 찾아오려고 노력하는, GAME AND IT 블로거 식크 입니다. 오늘은 무료 성격검사 MBTI 검사를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여기서 공유도 드리고요, 많은분들께서 도움이 되셨음 하는 바램으로 해보겠습니다. 먼저 하는방법 뭐 이런거는 사실 중요하지 않죠. 직접 해보는게 중요하니까요. 아래 링크 접속해주세요. www.16personalities.com/ko 무료 성격 유형 검사, 성격 유형 설명, 인간관계 및 직장생활 어드바이스 | 16Personalit 16Personalities 검사가 너무 정확해 "살짝 소름이 돋을 정도예요"라고 성격 유형 검사를 마친 한 참여자는 말했습니다. 쉽고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당신이 누구이며, 왜 그러 www.16personal..

나이키 에어 모어 업템포 96 구매 및 리뷰 [내부링크]

드디어 살 수 있었던, 나이키 공홈에 등장한 나이키 에어모어 업템포 96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경기가 안풀리고, 제 입장에선 다행인, 나이키 덩크 로우 신발이 스트릿슈즈로 대중화가 되면서, 인기가 급격히 떨어져 구매에 성공했는데요. 사실 오전 10:00시에 나올때 바로 샀어야 했는데, 깜빡하다가 오후1시나 되서 샀는데, 다행히 재고가 있더라구요. 후후.. 덩크로우 고맙다!! 사이즈는 생각보다 많이 빠졌지만, 그래도 황금사이즈는 여전히 남아있네요. 알아두시면 신테크에 도움되실게, 모든신발이 다 260~270이 황금사이즈는 아니랍니다. 특히 하이류와 업템포같은경우는 오히려 빅사이즈가 많이 나가요. 물론 지디 업템포 같은경우는 황금사이즈 우선구매해서 신테크하시는게 맞기는 합니다. 감사하게도 신테크하시는분들 ..

디딕넥 커블체어 실제 사용리뷰 : 사무실에서 거북목 굽은허리를 관리하려고 샀습니다. [내부링크]

사무실에서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언젠가는 사야지 사야지 해놓고 이번에 드디어 샀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총2가지! 거북목 교정에 좋다는 디딕넥 그리고 손연재 의자로 굽은허리에 좋다는 커블체어 2+1으로 샀습니다. 좋다 나쁘다 후기들 있는데, 저도 후기 한번 남겨보겠습니다. 실사용후기 입니다! 사진은 조금 부족해 보일 수 있어요. 저를 노출 안시키고 싶어서 그렇기도 하답니다 하하하- 기분좋게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주문이 밀리는지, 택배는 약간 늦게 온거 같아요- 순차발송이니까 이정도는 당연히 이해합니다. 사용해보니, 처음에는 약간 신세계입니다. 하루 15분 사용이구요. 정말 굽은 거북목이 세워지니까 키가 좀 큰거 같기도 해요. 그리고 저는 승모근으로 인한 편두통이 있는데, 이부분에 대해서 약간..

모바일 어플 대전 4탄 : 온라인교인센터 코로나 시국에, 교회를 가는 방법 [내부링크]

5일만에 꾸준히 업데이트 하려고 하는데, 이마저도 쉽지 않습니다 하하하하- 콘텐츠 고갈은 아닐까 스스로 염려스럽기는 한대요, 오늘은 코로나 시국에, 교회를 가는 방법, 모바일 어플 대전 4탄에 이름을 당당히 올린 온라인교인센터 어플 입니다. 사실 이렇게 심각한 상황에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교회를 가는게 잘못됐다는 말이 많죠. 그래서 일단 최소한의 조치로, 교회에 들어가면 입구에서 열재구요, 새로 오는 사람은 온라인으로 예배드리고, 기존 사람들은 온라인교인센터 라는 어플을 통해서 인증을 하고 예배를 드립니다. 이것도, 대형교회의 경우, 사전에 좌석의 10% 혹은 20% 이렇게 오픈하고, 있다고 알고 있어요. 그리고 예약제로 운용되어서, 예배시간의 혼란이 없도록 하고, 좌석 착석시, 옆으로는 1칸씩 띄어서 ..

모바일 어플 대전 3탄 : SRT 창구에선 표가 없지만 여기에선 표가 있 [내부링크]

핸드폰에 반드시 깔아야 할 어플 중 하나로 SRT가 있겠습니다. 요새는 예전보다 더 많이 신설되어서, 여기저기 갈수 있는 곳도 늘었는데요, KTX도 정말정말 빠르고 좋지만, 동선상 수서역의 SRT를 저는 애용하고 있습니다. KTX가 먼저 생기고 그걸 모티브로 좀 더 발전시킨 게 SRT라고 하는데요, 내부 비하인드 스토리는 있지만, 그건 일단 생략하구요, SRT의 장점으로 말하자면, 일단 내부가 좀 더 넓고 쾌적한편입니다. 복도칸도 마찬가지구요, 그리고 콘센트가 자리마다 하나씩 있어서,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핸드폰 게임을 하거나, 그외 노트북 충전할일이 있을때 무척 좋습니다. 물론 점점 타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타는 사람이 많다보니, 문제가 늘 발생하고 있는데요, 사람이 많으니 그정도는 이해..

삼성증권 배당금 확인 쉽네요! 알람신청해서 이제는 알람으로 확인해요! [내부링크]

요새 다들 주식으로 수익 좀 내고 계신가요? 저는 워낙 욕심을 안부려서 인지, 주식을 못해서 인지, 수익은 많이 못내고 있는데요, 대신 대기업 주식들 중에 확실히 수익이 조금이라도 나는 배당주를 사서, 배당금이 어떤것인지, 그리고 경제뉴스도 보고 있는데요, 또 분산투자를 통해 손해를 막고 있습니다. 기술성장주와 확실히 수익이 어느정도 보장되지만, 이익이 적게 나는 주식을 골라서 수익을 많이는 아니지만, 적게 내고 있습니다. 특히 작년에 주식을 시작한 사람들 이야기를 들으면, 못해도 800%수익을 내신 분들이 계시지만, 저는 주식보다는 제일에 좀더 목적을 두고 해서 인지(핑계지만) 30%정도의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일단 오늘은 배당금 확인도 하고 알람신청도 해서 배당금 들어오는 걸 확인하는 포스팅을 해보..

모바일 어플 대전 2탄 : 성경어플 중 어쩌면 가장 모범적 실용적 [내부링크]

요즈음은 성경읽기를 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할 생각이 없었는데, 교회에서 연초에 목사님이 하래가지고.. ㅋㅋㅋㅋㅋㅋ이렇게 또하게 되었습니다. 중간에 못한건 있지만, 꾸준히 읽고, 못한건 시간 날때 읽어서 결국 아직까지는 완독중인데요. 원래는 성경책을 들고 다니며 읽는게 정석이라고 하지만, 저는 아직 이게 편한거 같아서, 스마트폰에서 보고 있습니다. 보던 중, 아 뭐가 좋나 하다가, 무심코 전에 목사님한테 갓피플성경이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던게 생각났습니다. 검색부터 밑줄, 통독 기록 등이 편리하게 되어 있어, '아, 내가 갓피플성경 소속이 아닌데, 너무 어필한거 같다'라는 말을 하실정도로, 극찬을 아끼지 않으셨는데요, 그래서 이용해보았습니다. 사실은 그때부터 이용중이기는 했습니다. 여러가지 편리한 기능 중..

정부에서 주는 지원금을 받자! [내부링크]

오늘은 가뭄에 단비같은, 세금남발이라고도 하지만, 사실 줄때 정부지원금 받으면 손해 아니겠습니까? 요즈음 같이 어려울때 나온 정부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정부지원금의 종류도 몇가지로 나뉘어지니, 잘 확인하시고, 항목에 맞춰서 신청하시면 도움이 되시겠습니다. 정부 4차 재난지원금의 종류 아래 사진 참고해주세요. 5가지로 분류되며 지원대상을 보고 신청하시면 도움이 되시겠습니다. 정부 4차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아래는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사이트 입니다. 아래 들어가셔서 제가 말씀드리는 순서대로 해주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www.xn--jj0bm3vymbi3vi2n.kr/ 소상공인새희망자금 | 중소벤처기업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www.xn--jj0bm3vymbi3vi2n.kr ..

모바일 어플 대전 1탄 : 시럽 안깔았다면 꼭 깔아서 적립,할인받자! [내부링크]

꽤 거창하게 시작한 타이틀이죠? 모바일 어플 대전 1탄이라니? 제가 사용하고 있고, 꽤 대중성도 보장되고, 많은 이용자들이 이용중이고, 기업들도 투자했더니, 꽤 쏠쏠한 그럼 어플들 입니다. 실제로 저도 잘 쓰고 있구요. 그럼 이 모바일 어플 시럽이 무엇이냐 하면요, 정말 대다수의 가입된 기업들의 모든 할인과 적립을 모아서 관리하고 쓸수있는 어플 입니다. 물론 각 통신사에서 관리하는것도 있지만, 이것도 상당히 쏠쏠하답니다. 저는 주로는 할인과 적립을 노리고 이용하지만, 그 밖에 다른 분들은 금융등 스마트지갑으로도 많이 사용한다고 하네요. 1. 멤버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 시럽 >이라고 검색해주세요. 그리고는 다운로드를 하시고,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내금융 재테크 뭐이런게 뜨는데요, 제가 여기..

넷플릭스 정기결제 해지 및 볼만한 Netflix 영화 드라마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 봄이고 여름이 다가오려고 해서 인지, 은근히 하는 업무의 양이 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티스토리 업데이트가 늦어졌는데요,(내심 속상하다는..) 그래서 오늘은 일때문에 요새 잘 보지도 못하는 넷플릭스 정기결제 취소를 위해 취소를 하다가, 잉? 이거 뭐야 어디있어 버튼 이러면서, 결국 취소했는데, 혹시 저처럼 헤매시는 분들이 분명 계실수 있어, 이렇게 올려봅니다. STEP1. 넷플릭스에 들어가셔서 아래이미지와 같이 계정을 클릭해주세요. STEP2. 멤버십 해지를 눌러주세요. 아래 분홍색으로 표시한게 있습니다. 그걸 눌러주세요. STEP3. 그러면 넷플릭스 시청을 중단하시겠습니까 라고 묻습니다. 아랑곳하지 않고, 해지완료를 눌러주세요. STEP4. 그러면 아래와 같이뜹니다. 완료가 되었습니다...

쿠첸 밥통 수리하러 갔습니다 :: 쿠첸서비스센터 상담사 수리기사님 리뷰 [내부링크]

요즈음 캠핑이 유행이죠. 캠핑용품 사려다보니, 이거저거 다사려니까 금액이 꽤 크더라구요. 일단 밥통을 쓰려고 했는데, 상태가 안좋아서 수리를 하러가기로 했습니다. 서울에 쿠첸서비스센터 검색해보니, 여러개가 나오는데, 의외로 본사에 대한 평이 별로여서 본사는 피해서 가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일단 외근겸 가려는 거이다 보니, 동선에도 맞아야 했습니다. 그리고 방문자들 후기를 보면 보통 기분이 나쁘면 안좋은 후기를 남기는데, 여기는 그런후기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외근스케줄에 맞춰서, 일단 강남->능동->쿠첸서비스센터 광진점을 갔습니다. 일단, 방문에 있어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거는 동선도 그렇지만, 주차가 중요했습니다. 그다음은 상담사 수리기사님들이 친절한지 전문성은 있는지였구요. 다행히 쿠첸서..

아산병원 일정 쉽게 확인하기 :: 내손안의차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식크 입니다. 오늘은 아산병원 개인진료 혹은 검사 등등에 대한 일정을 쉽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산병원 하면 우리나라 대표 병원중 하나 잖아요. 어쩌면 원탑일지도..(?!). 저도 꾸준히 진료랑 검사하는게 있어서, 아산병원을 규칙적으로 가곤 하는데요, 전화해서 물어보면, 다들 전화로 문의를 하시다보니, 전화연결이 잘 안될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어플을 이용하면 아주 쉽습니다. 어르신들은 아무래도 스마트폰 사용이 조금 어려우실수도 있는데, 주위의 자녀분들이 계시다면, 꼭 설치랑 가입해달라고 하세요. 그럼 그 이후부터는 쉽습니다. STEP1. 먼저 play스토어에 가셔서 < 내손안의차트 >라는 어플을 다운 받으시겠습니다. 저는 이미 설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열기로 뜨는거에요. 설..

크롬 확장프로그램 정기결제 취소 :: LLN 한번 사용해보려고 월정기결제 했다가 취소합니다. [내부링크]

요새 외국어 공부하신다고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라고 줄여서 통칭 LLN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저역시 외국어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알아보다가 설치방법을 유튜브에서 최소 10번은 돌려봐가며 했는데도 작동이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끝까지 해보다가 결국 유료결제를 하게 됩니다. 저는 정확히 유튜브도 번역글자가 나오는걸로 했는데요, 결국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정기결제 자꾸 돈 빠져나가는게 싫어서 취소하기로 합니다. 일단 LLN의 정기월결제 금액은 한달에 대충 6000원 조금 넘는돈이기는 합니다. 참 LLN은 크롬의 확장프로그램 입니다. 어쨌든 크롬의 확장프로그램 LLN을 취소하려다가, 크롬 정기결제 취소 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STEP1. 우선 구글 사이트로 ..

인스타그램 친구 차단 하는 방법 :: 이 친구랑은 차단하는게 좋겠어요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친구차단 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들은 아니고 아주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모두 이용하고 계시잖아요. 이용하시다 보면, 어떨때에는 어떤 친구가 내껄 보는게 싫기도 하고, 때론 사이가 나빠져 서로 차단을 하면서 절교를 선언하기도 합니다. 관계적인 측면에서 제가 도움을 드리면 좋겠지만, 그럴수는 없고, 인스타그램 친구 차단 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STEP1. 팔로워든 팔로잉이든, 들어가셔서 차단할 친구를 찾으셔야 합니다. STEP2. 차단할 친구를 클릭해주세요. STEP3. 아래 좌측사진과 같이 점점점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은 차단을 눌러주시면 차단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이제 인스타그램 친구 차단 완료 입니다. 차단된 친구는 이제 더이상 저의 피드를 볼수도 없고, 저 역시..

컴퓨터에서 알람 설정하기 소리나요!! 알람 따르릉!! [내부링크]

사실 별거 아닌건대, 모르시는 분 분명 계실거 같아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컴퓨터에서 굳이 뭐하러 알람설정하냐 하시는데, 저의 경우에는 그렇습니다. 컴퓨터에서 알람을 설정해두면, 일을 하다가 강제로 '아, 쉬는시간이구나' 하고 약간의 휴식을 갖거나, 알람이 울리면,'아, 운동할 시간이구나, 스쿼트를 좀 해볼까?'이렇게 됩니다. 코로나니 귀차니즘이니 하면서 헬스장 가는 것도 게으른데, 짬짬히 시간내서 하면 도움이 좀 되더라구요. 험험, 그럼 컴퓨터에서 알람 따르릉 나게 하는 방법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로 가셨으면 다운로드 진행해주세요. 무료에요. 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675# Free Alarm Clock 심플한 무료 알람 ..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뭐가 좋아? 혜택과 약간의 개인선호이유가 들어가 있습니다. [내부링크]

저는 정말 돈 모으기는 글른거 같습니다. 네이버플러스멤버십에 유튜브프리미엄, 최근에는 해지했지만, 쿠팡로켓와우와 옥션 스마일클럽회원, 그리고 아직이용중인 넷플릭스. 운전하면서 음악들으려고 이용중인 카카오의 멜론뮤직. 하지만 다들 소모성이기는 하지만,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소모성도 있지만, 적립형으로 다시 혜택이 일정양 돌아옵니다. 아예 작정을 한다면, 신용카드 다 짤르고, 계좌에서 충전식으로 돈 넣어두고 사용해도 됩니다. 그럼 이게 무엇이냐? 알아보겠습니다. 지극히 제 개인선호이유가 들어가있음을 일단 말씀드립니다. 네이버는 골똘히 고민합니다. 지식인으로 일어섰고, 블로그로 흥했으며, 카페로 대한민국 토탈검색사이트 절정을 이루었으니까요. 분명 불명예스러운 일이 있었고, 초거대기업으로 커져가는 카카오가 있..

알캡쳐 캡처프로그램 벌써10년 :: 그만큼 장수프로그램, 그만큼 효율적 [내부링크]

아, 이거 나만 알고 있어야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가끔은 생각들정도로 효과적이고 편리합니다. 물론 더 좋은 프로그램을 많이 알고 계시는 고수분들이 항상 계시지만, 저는 인터페이스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알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약간의 불편함이 있었던 부분을 해결한것과, 쉽게쉽게 사용하는 방법 모두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름하여 알캡처 캡처프로그램 리뷰!! (살짝 리뷰답지 않으면 어쩌나 하는 고민도 합니다.) 일단은 아래 사이트 가셔서 알캡처 프로그램만 다운 받습니다. 알툴즈 다 다운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분명 알툴즈에는 쓸모있는 프로그램이 있지만, 저는 그중에 가장 괜찮은건 알집, 알씨, 알캡쳐 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오늘은 알캡쳐프로그램 리뷰 이어서 하겟습니다. 일단 들어가서 다운을 ..

쿠팡 로켓와우 회원 해지(PC버젼) 자주 안쓰면 해지해주는게 정답입니다. [내부링크]

요즈음 같이 한푼이 아쉬운때에, 돈은 안쓰면 안쓸수록 정답 인거 같습니다. 저는 생각해보니, 쿠팡도 이용을 잘하는거 같아서 쿠팡 로켓와우 회원을 해지 하기로 하였습니다. 물론 엄청 쌉니다. 거기에 쿠팡 플러스(?)인가 스트리밍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 엄청 이득이기는 합니다만, 넷플릭스를 5명이서 공유해서 사용중이어서 이것도 큰메리트도 없었고, 쿠팡 정기배송과 일반배송도 가격이 차이가 없고, 뭐 여튼 해지하기로 하였습니다. 쿠팡 로켓와우 회원 해지 하는 방법 말씀드리겠습니다. STEP1. 먼저 쿠팡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하시고, 아래 사진과 같이 마이쿠팡을 눌러주세요. STEP2. 좌측에 보시면 로켓와우 멤버십 관리 라고 있습니다. 이걸 눌러주세요. STEP3. 가장 하단에 보시면, 해지하기가 있습니..

네이버 지식인 관심키워드 삭제 하는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네이버 지식인 관심키워드 삭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꾸준히 지식인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횟수로는 12년차 인거 같아요. 조금 우스울 수 있지만, 네이버 지식인 신 등급 되는게 제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거든요. 최근에야 달성했습니다. 나름 버킷리스트 100에서 하나 지울 수 있어서 무척 기쁩니다. 티스토리 하는 것도 제 버킷리스트 중 하나 입니다. 그럼 이제 네이버 지식인 관심키워드 삭제 하는 방법을 말씀드릴게요. 이게 별거 아닌건대, 좀 헤매게 되서요. STEP1. 지식인에 접속하셔서 좌측에 보시면 관심설정 이라고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주세요. STEP2. 설정하신 내 관심분야가 뜨는데, 이것도 삭제하실거면 바로 옆에 있는 X표를 누르시면 삭제가 됩니다. STEP4. 상단의 내 ..

컴퓨터 비밀번호 변경 하는 방법 [내부링크]

휴, 요새는 하는것도 없이 계속 바쁘기만 합니다. 티스토리도 계속 해주는 즐거움을 누려야 하는데 말입니다. 오늘은 컴퓨터 비밀번호 변경 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정말로 뭐든 주기적으로 정기적으로 비밀번호 변경은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우리들의 개인정보를 노리는 그들은 정말 상상을 초월하거든요. 그럼 시작합니다 컴퓨터 비밀번호 변경 하는 방법 STEP1. 먼저 좌측하단의 < 시작버튼 > 에 가셔서 < 톱니바퀴모양 > 을 눌러주세요. 톱니바퀴는 < 설정 > 입니다. STEP2. < 계정 > 이라고 적혀있는걸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클릭해 주세요. STEP3. 좌측에 < 로그인옵션 > 이라고 적힌 걸 눌러주세요. STEP4. 아래 사진과 같이 < 비밀번호 > 라고 적힌 걸 눌러주세요. 이어서 < 변경 >을..

카카오톡 생일 전체 확인 :: 선물은 개인적으로는 스벅쿠폰이 짱 [내부링크]

주변 지인들 생일을 챙기자니, 정확히 생일날짜가 기억이 안나서, 혹은 목돈이(5만원이상)들어가면, 미리 재정상태를 정비해야 하기 때문에, 알아보다가 카카오톡 생일 전체 확인 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봅니다. 카카오톡 생일 전체 확인으로 주변 지인들, 혹은 다음달 있을 생일 예정자들 미리 알아보겠습니다~ STEP1.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아래 사진과 같이 < ㆍㆍㆍ> 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보이는 화면에 < 캘린더 > 라고 적힌거를 클릭해주세요. STEP2. 그럼 아래처럼 카카오톡에 등록된 이번달 생일인 지인들이 뜹니다. 여러명인경우에는 아래처럼 2명 혹은 3명 그렇게 쓰여져 있구요. 저는 다음달이 궁금해서 2월달을 쳐보겠습니다. STEP3. 다음달 생일인 지인을 한명 클릭하고 선물하기를 누르겠습니다. 누르시면..

옥션 스마일클럽 취소, 물건 많이 안산다면 결제해지 할게요 [내부링크]

옥션 스마일클럽 취소하겠습니다. 대대적으로 가계경제 부채가 늘어나고, 허리띠도 졸라매야 어떻게 먹고 살고 입에 풀칠이 가능한 요즈음, 일단 아낄 수 있는 저도 모르게 빠져나갈돈을 막아보려고 합니다. 하도 이거저거 가입한게 많아서 가입한지도 몰랐는데, 옥션 스마일클럽 카카오톡 광고메세지가 날아와서 알았습니다. 아, 나 가입되어 있구나. 그래서 비용이랑 찿아보니, 그렇게 무시할만한 금액은 아니었습니다. 한달 교통비? 이유는 옥션의마케팅 입니다. 옥션은 프리미엄멤버십이라는 글자로 고객을 유도합니다. 그리고 37,000원 스마일캐시지급부터 스마일페이 3% 상시적립, 최고등급할인 12%, 무료배송, 장보기 매일할인365일 배달할인. 그럼에도 일단 쓸만하다고 생각했고(나중에 해지하면 되니까요), 가입을 했습니다. ..

카카오애드핏 광고승인 :: 20전20기 광고승인방법 [내부링크]

말이 좋아 20전20기 이지, 사실 한 30번만에 승인이 났습니다. 저처럼 컴퓨터 사용이 익숙치 않은분들께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하면서, 포스팅을 하는데요, 제가 했던 실수부분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카카오애드핏 광고 신청 하는 방법도 함께 말씀드리겠습니다. STEP1. 먼저 카카오애드핏에 접속해주시겠습니다. accounts.kakao.com/login/adfit?continue=https%3A%2F%2Fadfit.kakao.com%2Fj_spring_security_check 카카오계정 로그인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accounts.kakao.com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듭니다. 카카오에서 티스토리와 이미 연동을 시작하였기 때문에, 카카오와 연동하셨다는 전제하에 말씀드리겠습니다. STEP2...

티스토리 구독 버튼 만들기 :: 왠지 이게 있으면 사람들이 눌러 줄거 같은.. [내부링크]

열심히 포스팅은 한다고 하는데, 구독이 안늘어서 고민하던 중, 지인에게 들은 한마디, "티스토리는 구독하기 버튼 어디에 있냐?" "..." 아! 그게 없었구나 하면서, 부랴부랴 티스토리 설정을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아 이게 있으면 구독자들이 좀더 늘어나고, 제가 보기에도 아 신경썼구나 하면서 보람을 좀 더 느끼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하하하- 어떻게 하나요? STEP1. 먼저 티스토리에 접속해주십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다는 전제하에 말씀드릴게요. www.tistory.com/ TISTORY 나를 표현하는 블로그를 만들어보세요. www.tistory.com STEP2. 우측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구독버튼을 만들 블로그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STEP3. 들어가시면..

엑셀 숫자 콤마 자동찍기 2가지방법 :: 콤마가 있음 보기 편합니다. [내부링크]

저도 엑셀 초보를 막 벗어난 준중수(?)이기 때문에, 엑셀을 처음하시는 분들의 고충을 어느정도 이해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정말 간단한거 못해서 이거저거 다 눌러보던 생각이 납니다. 그때 다 메모해두었음, 오늘 이렇게 포스팅할때 어떤 포스팅해야지 이러면서 생각은 안했을거 같긴 하지만, 그래서 두서없이 포스팅 하게 되는거 같아요. 그래서 셀서식으로 해서 서식복사해서 하는 방법과 그냥 쉽게 전체 드래그해서 하는 방법 2가지를 준비했습니다. STEP1. 먼저 화면과 같이 콤마를 찍을 숫자를 준비했습니다.(저렇게 천문학적인 숫자를..?!) STEP2. 콤마표시할 숫자들을 마우스왼쪽버튼으로 드래그 해주시고, 홈>상단의 콤마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콤마위의 일반이라는 글자가 회계로 바뀌면서 콤마가 찍힙니다. ※결론..

컴퓨터 절전 모드 해제 2가지 방법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랜섬웨어에 당했다는 이야기는 한번 말씀드렸던거 같아요. 컴퓨터를 안끄고, 절전모드를 해제한 상태에서 일을 보다보니, 그런거 같기도하구요. 원래는 인터넷선까지 뽑아야 안전하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해커가 한다면 하는거지, 저처럼 일반사람은 속수무책인거 같아요. 그래도 그나마 대비를 하자면, 컴퓨터를 안쓰시면, 절전모드든, 선을뽑든, 전원을 뽑든, 백신을 잘쓰든 잘해야 하는건 맞는거 같습니다. 백업도 잘하시구요. 오늘은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하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STEP1. 먼저 하단에 돋보기를 누르시고, 제어판이라고 치시면 제어판이 뜹니다. 제어판에 들어가주세요. STEP2. 제어판에 들어가시면 제가 표시한대로 빨간박스안에 < 하드웨어 및 소리 > 라고 적혀있는 검정박스를 눌러주세요. ..

티스토리 운영블로그 삭제 :: Tistory? 관리가 필요해!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처음에 만드시고 나면, 5개의 블로그를 한 아이디에서 만들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에 만들 당시 우후죽순으로 만들어서, 여러개가 되었는데요, 슬슬 관리를 하면서 즐거운 티스토리 생활을 하고자 하니, 뭔가 현재 제 생활패턴과 안맞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못할거 같아, 삭제를 하고, 다시 업데이트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고려하고 있는 차였습니다. 먼저 티스토리내에 로그인을 하시면 좌측이미지와 같이 오른쪽위에에 톱니바퀴모양이 보이실겁니다. 삭제할 티스토리 안에 운영중인 블로그의 톱니바퀴모양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오른쪽이미지가 보이십니다. 안보이시면, 스크롤을 끝까지 밑으로 내려주시면 보이십니다. 관리>블로그를 눌러주세요. 그럼 뜨는 화면이 있는데요, 스크롤을 밑으로 끝까지 내려가면, 데이..

카카오톡 친구 차단 및 해제 이쯤 됐음 관계 끊는 첫걸음 내디뎌봅시다! [내부링크]

살다보면, 이런저런일이 많습니다. 세상사 다들 그렇겠지만, 이게 가장 곤란한일은 아니겠지만, 무리에 섞여 혹은 조직생활을 하다보면, 남녀관계에 있어 정리를 하고는 합니다. 이미 헤어져서 관계를 정리한 연인으로부터 끊임없이 쏟아지는 메세지와 내가 더잘할게 라는 등의 메시지. 혹은 반대로, 내가 먼저 관계를 정리하고 새 시작을 하려는데, 헤어진 그들이 나몰래 보는 나의 근황, 나의프로필. 혹은 이미 헤어진 연인 인데, 그의 업데이트된 프로필을 보고 있자면, 내 기분 영영 과거에서 벗어나지 못해 끙끙될때가 있고는 합니다. 이제 다 끝이라고 정리하실 계획이시라면, 이쯤했으면 많이 했습니다. 이쯤됐음 관계 끊는 첫번째 걸음 과감하게 내디뎌봅시다. 먼저 스마트폰을 켜시고, 차단할 친구를 꾹 누릅니다. 그럼 좌측아래..

엑셀에서 특수문자 입력하기 2가지 방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엑셀 특수문자 입력하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글과컴퓨터의 한글문서 프로그램은 익숙해서인지는 몰라도, 너무 쉬운대, 엑셀에서는 그렇지가 않아요. 그래서 익숙한 걸 찾아 하시는 분도 계시고, 이미 알고계시는 경우에는, 저처럼 특수문자 입력하는 방법을 통해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EXCEL 에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STEP1. 먼저 엑셀을 켜시구요, 상단카테고리에 < 삽입 >이라는 카테고리로 이동해주세요. STEP2. 삽입 카테고리에 들어가셨으면 가장 우측에 < 기호 >라고 오메가문양이 보이실겁니다. 그걸 눌러주세요. 누르는건 마우스 왼쪽버튼으로요. STEP3. 그럼 아래와 같이 뜹니다. 여기서 골라주시면 되구요. 글꼴에서 골라도 되고, 하위집합에서도 되고, 특수문자(P)에 들어가시면 각각 다..

엑셀 칸 병합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내부링크]

오늘 전해드릴 포스팅은 엑셀 칸 병합하기 또는 셀병합 이라고도 합니다. 왜 필요해 하나 싶다가도 종종 엑셀로 문서를 짠다거나, 보기좋게 하기 위해서는 없어서는 안될 기능입니다. 최근에 기억나는 EXCEL 칸 합치기 기능은, 제가 소속된 모임에서 회원록 작성할때 인데요, 예시로 이미지 함께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EXCEL 칸 합치기 기능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엑셀을 켜주세요. 아래는 임의로 짠 문서 입니다. 홈>분홍색으로 표기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이라고 쓰인게 보이실 텐데요. 아래 화살표 모양을 눌러주세요. 저의경우, 보통 가장 많이쓰는건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입니다. 그외에도 셀병합(M)도 자주 사용합니다.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했을시, 입니다. 셀을 병합하면 왼쪽의 위의 값만 남고 나머지 값은 잃게 ..

엑셀 칸 늘리기 줄이기 혹은 EXCEL 간격정하기 [내부링크]

엑셀 초보 1탄은 보신분들 계시고 안보신분 계실텐데요, 오늘도 초보에 해당하지만, 2탄이라고 부르기에는 컨텐츠양이 작다고 생각해서 회차이름은 쓰지 못할 거 같습니다. 사실 정말 쉬운 것이기는 한데, EXCEL을 처음 다루시는 분들에게는 어렵다고 느껴지실 수 밖에 없습니다. EXCEL 가로칸(열) 늘리기 줄이기 마우스를 가로칸(열)에 가져다 대면, 이렇게 십자가(?)모양 비슷하게 표시가 납니다. 이때 마우스왼쪽버튼을 누르고 쭉 길게 땡겨주면, 가로칸(열)이 늘어나고, 쭉 줄여주면 가로칸(열)이 줄어듭니다. EXCEL 세로칸(행) 늘리기 줄이기 가로칸(열)과 마찬가지로 십자가(?)모양이 표시가 되면 마우스왼쪽 버튼누르고 쭉 늘려주면 길어지고, 줄여주면 줄어듭니다. 마우스는 반드시 왼쪽버튼 누튼상태에서 해야 ..

마우스커서 찾는 방법, 매번 이렇게 찾을수는 없어!! [내부링크]

마우스커서를 찾다가 시간 1분이상 써보신분, 바탕화면에 뭐가 이거저거 깔려있어서 마우스커서를 거의 월리를 찾아라 처럼 찾으시는분, 아무리 마우스를 흔들어봐도 쥐를잡자 쥐를잡자 찍찍찍 노래가 저절로 흥얼거리시는 분,(어디서 약을..?)저를 비롯한 몇몇분들의 고충이 있으실거라는 생각에 올려봅니다. 저는 마우스커서를 찾다가 살짝(?)분노게이지가 상승하는 걸 느껴서요.(한국인은 빨리빨리!) 그래서, 특명! 마우스커서를 찾아라! STEP1. 먼저 하단에 돋보기에서 < 제어판 >이라고 검색하고, < 제어판 >을 클릭해주세요. STEP2. 아래 사진과 같이 범주>작은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STEP3. 그럼 아래와 같이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 마우스 >를 눌러주세요. STEP4. < 포인터 옵션 >을 누르시고, <..

폰개통일 알아보기 갤럭시 기준입니당 제가 갤럭시라 [내부링크]

어쩌다보니 갤럭시의 광팬, 갤럭시 스마트폰 IT정보에 대해서만 연달아 포스팅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거 식크 입니다. 간단하지만 별것도 아니고, 인터넷이 되지 않아도 확인할 수 있는 폰개통일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wifi든, 3g 4g 5g든 인터넷만 된다면, 사실 고객센터에 가서 어렵지 않게 내 폰개통일 확인하는 것쯤이야 쉬운데요, 기기 내에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할부금이 얼마나 남았다 이런정보는 없습니다만, 대략 확인하시고자 할때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없이 확인하는 내 폰개통일! STEP1. 폰을 켜시고 아래 좌측이미지와 같이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설정에 들어가셨으면 우측이미지대로 휴대전화정보에 들어가주세요. STEP2. 휴대전화정보에 들어가셨으면 상태..

엑셀 줄 없애기 작업할 때 거슬리니까요 [내부링크]

엑셀 초보 1탄 이거 몰라 헤메는 분들께 EXCEL 초보 1탄 이거 몰라 헤메는 분들께 바칩니다. 제 친한 동생이 회사에 입사해서 엑셀을 써야만 하는데, 몰라서 엄청 헤매었다고 했거든요, 혹시나 그 동생 처럼 곤란하셨던 분들을 위해 간단 tlzm.tistory.com 엄청 사소한 팁이지만, 저도 오랜기간 몰랐었고, 모르시는 분들 많으실거 같아, 올리는 포스팅인데요, 정말 별거 아니지만, 엑셀로 만든 작업서 보고서를 파일로 전달할부터 다른 상황에서도, 아주 유용하다면 유용한 팁입니다. 저희 상사들 중에는 아직 엑셀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파일로 전달드렸을때에, 줄을 거슬려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보기에 더 좋게 완성된 느낌을 주기 위해서라도 줄은 없애서 보고 하는게 저도 좋고 상사..

포토샵 움짤 만들기(사진2장으로 gif 만들기)(저도 할정도로 쉬워요) [내부링크]

저는 정말 포토샵을 못합니다. 그런 제가 곁눈질로 웹서핑 하면서 배운 간단한 포토샵 움짤 만들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별거 없어도 움짤만들기 하나만으로도 꽤 재밌는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각자가 꾸미시는 파일이나,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 꾸미기에도 한번더 재미를 가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은 사진 2장이라고 했지만, 저는 사진이 없기때문에, 글자로 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움짤의 확장명은 gif 입니다. 일단 제가 신나게 배워본바 그렇습니다. 일단 포토샵을 열어주시겠습니다. 포토샵을 여셨다면, 저는 이렇게 3가지의 파일을 준비했습니다. 만일 준비한 이미지 파일이 있다면, 불러오기 하셔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파일이 준비되었다는 가정하에, 상단에 창>타임라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하단에 이렇게 타임라인이라고..

갤럭시 스마트폰 캡처하는 방법 2가지 캡처 이렇게요 [내부링크]

어언 갤럭시 외길인생 15년차, 중간에 아이폰4로 한번 갈아탄적은 있지만, 나의 뇌구조와 손은 삼성 인터페이스에 이미 익숙해져 있었고, 다시 돌아와 주위 아이폰을 구매하라는 적극적인 의견에도 갤럭시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최소한 우리나라에서만큼은 갤럭시를 써야만 합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일단 편해요. 이유는 지금이 생각이 안나네요(뭐?). GALAXY 스마트폰의 장점이자 정말 유익한 기능 중 하나인, < CAPTURE > 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오늘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캡처 하는 1번째 방법은 바로 슥 밀기 입니다. 마치 스캔을 뜨는 거처럼 하는건대요, 정말 대단합니다.삼성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적용한다는 거는 삼성제품 사용자라면, 모두 잘알고 계실텐데요..

포토샵을 배워보자 클리핑마스크 대체 어떻게 해?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거이든 네이버 블로거이든 포스팅을 하고 꾸미는 사람이라면, 포토샵은 절대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는데요, 저도 인터넷에서 서치하면서 배운 포토샵의 한 스킬인 < 클리핑마스크 >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까요? 그림이나 글이 있으면 그안에 색감을 끼운다거나 하는식으로 보시면 될거 같아요. 혹은 틀을 만들고 그안에 이미지를 그테두리틀을 벗어나지 않게 한다던가요. 일단 클리핑마스크를 저는 글씨에다가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포토샵은 다 키셨죠? 도형으로 컬러이미지를 만들어도 되는데, 저는 이미지 파일을 사용하겠습니다. 불러오기 단축키는 ctrl+o 입니다. 123.jpg 로 명명한 2020년에서 2021년으로 넘어가는 사진입니다. 불러왔는데, 다른탭으로 가있네요. 그..

자소서 작성에 필수 한글2020 글자수세기와 맞춤법검사 [내부링크]

취업성공에 큰문에 작은 열쇠구멍만큼을 비집고 통과해야 하는 우리. 그 중에 서류심사를 통과하기 위해선 자소서작성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인데요. 앞서 포스팅한 티스토리 블로그 이용자를 위한 한글 글자수 세기(온라인에서의 글자수세기)가 아닌 오늘은 한글과컴퓨터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문서프로그램 한글2020에서의 글자수세기와 맞춤법검사 포스팅입니다. 자소서작성에 있어, 알찬구성은 너무나 당연한 말이지요. 글자수세기와 맞춤법검사은 필수중에 필수인데요, 심사하는 사람에게 있어, 민감하게 받아들여질수도 있어서 인가 봅니다. 글자수는 왜 보는지는 잘모르겠지만, 사람인 구인구직 사이트에서도 서비스 하고 있는 걸 보면, 이제는 필수인가 봅니다. 먼저 저는 한컴오피스 유료버젼을 영구구매했습니다. 가격도 적당했고, 지속적인 ..

크롬 글자수 세기 확장프로그램 티스토리 블로그 이용자를 위한 자동 글자수 세기 [내부링크]

문득 주위 지인들이 알려준 크롬 웹브라우저의 확장프로그램 입니다. 그 저의 주위 지인들이라함은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카페 등에 꾸준히 양질의 포스팅 연재를 하는 사람들인데, 그 중 다수의 지인들이 전업이다보니, 뭐 이런저런 정보가 빠른거 같습니다(부럽). 일단 저는 아마 한참(?) 뒤쳐진 건 아닐까 싶습니다만, 괜찮습니다. 저는 전업은 아니다 보니, 아주 최선(?)을 다하지는..(사실 하고 있습니다). 흠흠.. 그 지인분들의 가타부타 좋은 말씀들 많지만, 오늘은 잠시 한켠에 두고요, 그 분들의 말에 의하면, 블로그지수에 영향을 주는 것들 중에 하나가 여러가지가 있지만, 글자수의 양과질이 블로그지수에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전 잘모르겠습니다. 그 블로그지수에 대해 아는 사람들은 아..

무료 업무서식 제2탄 12월 월간예정사항 [내부링크]

오늘은 무료 업무서식 제2탄 12월 월간예정사항 입니다. 앞서 올려드린 무료 업무서식 제1탄 주간예정사항과 함께, 주간업무를 계획 하시다 보면,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게 있는데요, 그건 바로 또다른 업무서식 월간예정사항입니다. 이둘은 그냥 바로 세트 라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먼저 한달간 무엇을 할지 작성한 뒤에, 주간예정사항 작성을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둘은 세트이고 꼭 필요한 존재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1년치 서식을 다 미리미리 다 짜놓는건 아니고, 월말에 다음달 서식 작성을 해놓는데요. 일단 2020년도 12월 월간예정사항 무료 업무서식 한글파일(hwp pdf)을 첨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만드실 파일이 있다면 말씀주시면 무료로 만..

무료 업무서식 제1탄 주간예정사항 무료서식 (hwp,pdf) [내부링크]

오늘은 앞서 올려드린 2021년도 월별 달력 A4사이즈, 책상부착용에 이어, 자영업자와 회사등에 꼭 필요한 주간예정사항 문서서식 (hwp,pdf) 업무서식 파일을 무료다운 으로 올려드립니다. 저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서식으로 활용도가 아주 좋습니다. 비밀번호 안걸려 있습니다. 아래는 2021년도 달력 무료다운 A4사이즈 책상부착용 파일제공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2021년도 달력 무료다운 A4사이즈 책상부착용 사이즈 퓨어파일 한글파일 2020년도가 지나가고 벌써 2021년도 신축년 새해가 물끄러미 다가왔습니다. 새해를 준비하는 우리 모두에게 있어, 무엇이 필요할까 하다가, 저도 필요하고, 다른분들도 필요할거 같아, 준비했습니 tlzm.tistory.com 주6일짜리(월)~(토)로 만든 한글파일 ..

식크의 티스토리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내부링크]

식크의 티스토리, 뭘로 닉네임을 정할까 하다가 시크에서 식크로 변경한 닉네임으로 정했습니다. 무언가 닉네임이 생겼다는 점에 무척 기쁩니다. 오늘 식크의 티스토리 에서는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최근에 제가 엑셀 장부프로그램을 하나 받은게 있는데, 저희 업종에 최적화하여 만들었거든요. 그래서 저희 업종에 국한하여, 무료배포를 하다 보니, 비밀번호를 정해야 했는데요, EXCEL 비밀번호 설정을 하려다보니, 티스토리 포스팅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STEP1. EXCEL 창을 키신 다음에 좌측상단에 파일을 눌러주세요. STEP2. 파일>좌측 중앙에 를 클릭해주세요. STEP3. 아래 사진과 같이 통합 를 누르시고, 암호설정을 누르시면 됩니다. EXCEL..

2021년도 달력 무료다운 A4사이즈 책상부착용 사이즈 퓨어파일 한글파일 [내부링크]

2020년도가 지나가고 벌써 2021년도 신축년 새해가 물끄러미 다가왔습니다. 새해를 준비하는 우리 모두에게 있어, 무엇이 필요할까 하다가, 저도 필요하고, 다른분들도 필요할거 같아, 준비했습니다. 2021년도 월별 달력 아래 파일 첨부하였습니다. A4사이즈는 가로기준 출력이고, 혹시 파일철 하실걸 대비해 위에랑 좌측에 구멍 혹은 집을 곳 간격 남겨두고 작업하였습니다. 각일자 밑에는 여백을 주어서, 기념일이라던가를 기록할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파일은 해킹코드 이런거 없이 당연히 깨끗한 퓨어파일입니다. 제컴퓨터나 제 계정이 해킹당하지 않는다면 멀쩡합니다. A4사이즈용(pdf파일 / hwp파일) 책상부착용 군대에서 만들때처럼, 만든거기는 한대, 요새는 워낙 좋은것들이 많아서, 유용하실지는 모르겠습니다. 저..

은행사이트 모음(증권사 포함) [내부링크]

번 호 은행 사이트 번 호 은행 사이트 1 KB국민은행 www.kbstar.com/ 11 부산은행 www.busanbank.co.kr 2 우리은행 www.wooribank.com/ 12 대구은행 www.dgb.co.kr 3 신한은행 www.shinhan.com/ 13 도이치은행 www.db.com 4 기업은행 www.ibk.co.kr/ 14 광주은행 pib.kjbank.com 5 하나은행 www.kebhana.com/ 15 새마을금고 www.kfcc.co.kr 6 농협 www.nonghyup.com/ 16 수협 www.suhyup.co.kr 7 산업은행 www.kdb.co.kr 17 신협중앙회 www.cu.co.kr 8 한국씨티은행 www.citibank.co.kr/ 18 우체국 www.epostbank..

유튜브 댓글 삭제부터 검색기록 삭제, 실시간 채팅 삭제까지 [내부링크]

유튜브 요새 많이들 보시지요? 저도 유튜브에 푹 빠져 살아서, 밥먹을때부터, 머리식힐때 등등 유튜브를 항상 켜놓고 보곤 하는데요. 그러다가, 과거에 내가 남긴 댓글은 무엇인지, 요새 개인정보 유출 정말 민감하잖아요. 그래서 유튜브 댓글 삭제부터 검색기록, 실시간채팅 삭제까지, 총 3가지 '내가 Youtube 에서 쓰고 사용한 것들에 대한 삭제'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STEP1. 먼저 아래 Youtube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YouTube 2020 Google LLC 회사명: Google LLC CEO: Sundar Pichai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 (무료) www.youtube.co..

티스토리 썸네일 안보임 현상 그리고 최선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아주 즐겁게 하는 유저로서, 내가 올린 것들이 좀 더 잘꾸며지고, 사람들에게 유익했으면 하는데요, 티스토리 썸네일 안보임 현상이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가 올린 티스토리 내 절반정도가 썸네일이 안보임 현상 발생으로 꾸준히 마음고생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고객센터 부터 문의하였던 내용과, 어떻게 작성하였는지 등, 문의하였던 내용과 함께 첨부해보겠습니다. (P.S. 부족한 상황에서도 노력하는 Tistory 개발진과 운영진에 항상 감사합니다.) 1. 어떤 안보임 현상 이길래? 티스토리에 양질의 포스팅을 올리다보면, 내가 올린게 어디있는지 안궁금할수가 없는데요. 그래서 한 Daum 사이트에서 내가 올린 포스팅 제목을 쳐보기로 합니다. 제가 올린 < 삼성증권 출금 > 제목의 티스토리 ..

구글 플레이스토어 어플 수동 업데이트 wifi 되어 있을때 미리 업데이트 하자! [내부링크]

출장 거리를 왕복하다 보면, 고속도로에 차가 없을 때에는 100을 밟아야 하는 구간에서 120을 밟다가, 과속카메라에 걸리곤 합니다. 과태료고지서를 받아보면, '이게 뭐지?' 라는 물음에 연속입니다. 운전 중에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고 있는 티맵(Tmap) 어플의 지시에 맞춰서 운행을 하다 보니, 과속단속카메라 1km 전부터는 아예 시속 100km에 3차선 운행을 하였거든요. 이게 왠걸인가 싶다가, 지인의 말을 빌리자면, 계속 5g LTE 쓰다가 앱 업데이트 안한거 아니야? 라고 했을때 '아차!' 싶었습니다. 저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서 다운로드 설치한 어플에 대한 업데이트는 모두 wifi 모드가 되어 있을때 하였는데, 해킹(?)이 우려되서, 집을 제외한 곳에서는 wifi 모드로 안했기 때문에, 어플이 자..

갤럭시 알림표시 전체 말고 개수로만 표시 [내부링크]

좀 더 편리하고 깨끗하고 정리된 스마트폰 사용을 할 수 는 없을까? 갤럭시 스마트폰 상단에 정리가 안된 마구잡이의 알람이 어느순간 매우 불편하게 느껴지는 순간(?)이 다들 한번씩은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불편함과 컴플레인 등이 있었기에, 삼성 에서 발빠르게 기능업데이트를 한건 아닐까 라는 추측을 해보았는데요, 아무튼, 이 기능 생각보다 쓸만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 내가 스마트폰을 보고 있을때, 가득찬 사람들 속의 지하철이든, 친구들과 모여 수다를 떨때 나란히 앉은 친구가 내 대화는 물론 알림을 보고 어떤 알림이 왔나 유추를 하는 건 정말 어떤 때는 불편한 순간들 인데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갤럭시 알림표시 전체 말고 개수로만 표시 입니다. STEP1. 스마트폰을 켜시고 <..

갤럭시 폰트 변경 글씨체 바꿔서 나만의 느낌으로 타이핑하기 [내부링크]

※ 본 게시글에 대한 무단 도용 및 침해시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오랜유저로서, 좀더 윤택한 스마트폰 사용을 위해, 스마트폰 내에서 글씨체를 바꿔서 사용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갤럭시 글씨체 로는 크게 유료폰트 무료폰트 이렇게 2가지로 나뉘는데요. 개인적으로, 윤고딕폰트와 배달의민족 폰트의 열렬한 팬이고, 컴퓨터 세팅시 NAVER의 나눔폰트류를 일괄다운 받아 사용중이기는 하나, 오늘은 SamsungOne 폰트로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PC와 모바일이 포함인지는 정확히 명시되어 있지 않아, 모든폰트가 상업용폰트인지 개인용폰트인지 어떻게 나뉘는지는 모르겠으나, 아무래도 보통은 폰에서는 상업적이용이 아닌 개인사용을 많이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

꼭 해야만 하나? 티스토리 카카오계정 전환 왜 그리고 어떻게? [내부링크]

※ 본 게시글에 대한 무단 도용 및 침해시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istory Daum Kakao 이렇게 세 플랫폼(?)은 합병(?)을 시도(?)하게 됩니다. 연동이라고 말씀드리는게 좀 더 정확할까요? 합병이든 연동이든 시도이든 뭐라고 부르든지 간에, 이용자들에게는 크지는 않지만 아주 약간의 잡음은 조금씩 있다고 보여지는 데요, 저 역시 그 아주 약간의 조금의 잡음 중 하나 입니다. 왜냐하면, 다른분들도 마찬가지 시겠지만, 저는 Tistory 이용자로, Daum 이용자로, Kakao 이용자로서 운영진에 노고가 다른 이들과 비교하여 결코 가볍지 않음을 이용중인 사용자의 입장에서 잘아는터라, 불만을 제기하기는 좀 어렵지만, 그래도 불편한점이 없지는 않은데요. 어쩌면 다음카카오의 영원한 라이벌, 네..

갤럭시 삼성페이 지하철 교통카드 등록 및 사용 [내부링크]

지갑을 가지고 다니면서, 신용카드로 후불 교통카드 이용을 하다가, 문득 삼성페이에 익숙해 져 버린 탓이었을까요? 갤럭시 스마트폰만 가지고 다니다가, 드디어 만난 지하철..!! 하지만 통과할 수 없었죠. 이친구 저친구에게 물어보니, 방법은 있더라구요. 삼성페이 있으면 그냥 다 되는거 아니에요? 택시는 되던데??!! 그렇지 않습니다. 버스 + 지하철 등은 대중교통으로 분류되어서 인지는 정확하지 않으나, 삼성페이에 따로 설정을 하지 않으셨다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래 설정을 따라하시면 이후에는 후불로 자동으로 결제가 될것입니다. 화면이 켜져있지 않아도,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기만 하면, 문이 열립니다. 특히 지하철 탈때요. 저는 크게 공감했거든요. 가장 먼저 삼성페이를 켜주세요. 키셨다면, 아래와 같이 빨..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PC방법 [내부링크]

정말 코로나 시대를 견뎌내기 위해, 국가에서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하라고 여러 매체를 통해 소상공인 분들께 알려왔는데요, 지난번보다 이번에는 해당되시는 분들이 더 많기 때문에, 특히 신청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나, 코로나로 직격탄을 받은 업종들에 대해서는 더 지원을 해주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실 지원 받는 것보다 다시 원상복귀가 되는게 중요하지만, 아직 그러기엔 아쉬운 점들이 많죠. 일단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PC에서 하는 방법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에서 시행하고 있는, 소상공인 대상으로 하고 있는 지원금은 명칭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이라고 불리우는 데요, 아래 사이트에 일단 들어가셔서 신청하기(1차지급)을 누르시면 도움이 되시겠습니다. www.semas.or.kr/inde..

포장스티커 작업 폼텍 디자인프로 쓸만합니다. [내부링크]

※ 본 게시글에 대한 무단 도용 및 침해시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일을 하면서 티스토리를 취미로, 즐거운 유희가 되어서 부족한 시간을 쪼개어 하는데요, 오늘 티스토리 할 내용은 포장스티커 작업 프로그램 중 하나인, 폼텍 디자인프로 대해서 입니다. 아직은 바코드나 QR코드가 저희에게 있어 무척 낯선데요, 저만 그럴수도 있겠네요. 하하하-. 바코드나 QR코드 등을 스티커를 출력해서 하면 분류를 포함한 관리등에 무척 쉽기도 하고 유리하기도 한데요. 스티커, 이렇게 떼기 좋게 되어 있는 이회사의 스티커는 인쇄하기도 좋은데, 인쇄 할 수 있는 별도의 프로그램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설치를 해줘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폼텍 이라고 치면 두가지가 뜨는데요, 이중 최근에 업데이트된 폼텍 디자인프로 9을 ..

스토어팜 도메인 연결 [고도몰 편] [내부링크]

※ 본 게시글에 대한 무단 도용 및 침해시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요새 스토어팜 에서 상품 판매하는 일이 정말 광풍적인 일입니다. 유튜브에서 강의도 있고, 성공사례도 있구요. 그래서 저도 한번해보는데요, 스토어팜을 일단 개설하였지만, 좀 더 쉬운 유입(?)과 더 있어보이는 저만의 네이버 스토어팜 만들기를 위해서 도메인을 사서 만들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아래는 도메인을 사는 방법 입니다. tlzm.tistory.com/46 후이즈 고도몰 도메인 등록 이렇게 해요 후이즈 고도몰 도메인 등록 하다가 도메인 등록하고 사고 모르시는 분 있을까봐 이렇게 올려 봅니다. 사실 온라인에 여러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는 업체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 제가 생각할때 tlzm.tistory.com 도메인을 사서 ..

후이즈 고도몰 도메인 등록 이렇게 해요 [내부링크]

후이즈 고도몰 도메인 등록 하다가 도메인 등록하고 사고 모르시는 분 있을까봐 이렇게 올려 봅니다. 사실 온라인에 여러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는 업체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 제가 생각할때에 어떤어떤 편리성을 제공한 두업체를 포스팅 합니다. 왜 후이즈 일까? 일단 후이즈는 제가 생각할때, 인터넷 쇼핑몰을 하는 사람이라면 필요한 2가지중, 도메인에 가장 강점을 두고 있는 회사같아 보였습니다. 왜냐면, 다른 업체들은, 클릭을 한번씩은 하고 이동해야 하는데, 후이즈의 경우, 홈페이지 들어가자마자, 도메인을 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별거 아닌건대, 사실 웹디자이너 분들이나, 웹에이젼시 분들에게 있어, 도움이 될 수 있을거 같네요. 물론 대부분 제가 알기로는 카페24를 더 중용한다고는 알고 있습니다. 개발과 코딩에 ..

엑셀 초보 1탄 이거 몰라 헤메는 분들께 [내부링크]

EXCEL 초보 1탄 이거 몰라 헤메는 분들께 바칩니다. 제 친한 동생이 회사에 입사해서 엑셀을 써야만 하는데, 몰라서 엄청 헤매었다고 했거든요, 혹시나 그 동생 처럼 곤란하셨던 분들을 위해 간단한 것들 알려드리겠습니다. 엑셀 대체 어떻게 쓰는 건 가요? 엑셀,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문서작성, 회계관리 프로그램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word powerpoint와 함께 베이직 프로그램인 이 엑셀은, 조금만 다를 줄 알면, 아르바이트생관리 부터 여러 방면에서 사용가능 합니다. 1. 엑셀은 어디서 다운 받나요? 우선 저의 경우에는 MS에서 1년 정기구독으로 사용중 입니다. 3인 사용가능 하며, 한달에 대충 11,000원 정도 쓰신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토렌트 웹하드 등에서 다운 받아서 ..

OneDrive 원드라이브 백업 영구해제 [내부링크]

컴퓨터만 키면 알림뜨는 무수히 많은 것들 중에 하나, 윈도우OS를 사용하고 있다면, 특히나 더 빠지지 않고 뜨는 알람, 컴퓨터로 일을 하든 웹서핑을 하든 중간중간에 계속 뜨는, 332개의 파일이 백업되었습니다. 저장되었습니다 라는 문구.업무집중도와 속도를 떨어뜨리고, 즐거운 웹서핑을 방해하는 이 알람들. 그래서 오늘은 OneDrive 원드라이브 자동 백업 영구해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래도 원드라이브 때문에 살았습니다. 아니 정말 내가 언제 자동으로 백업 설정을.. 했다고, 이렇게 자동으로 알아서 백업을 해.. 그런데, 우리들의 해커들의 실력은 보통이 아닙니다. 언제 어디서나 해킹을 할 수도 있고, 게임 한판에 딸려오는 자동맵다운 등에 의해서 조차 해킹이 가능할 수 있다고 할 정도 인데요...

스타크래프트 창모드 설정 및 전체화면 [내부링크]

스타 하다가 우연치 않게 뭘 잘못만져서 창모드 였던게, 전체화면으로 바뀌었습니다. 아무래도 창모드의 편리함을 맛본 사람으로서, 반드시 창모드여야만 했거든요, 어떻게 설정이 해제된건지.. 그래서 스타크래프트 창모드 설정 및 전체화면 에 대해서 검색하다 보니, 마음에 드는 포스팅을 찾지 못해서 이렇게 올립니다.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더라구요. 몰라서 헤매었던거 였습니다. 일단 스타크래프트 켜줍니다. 제가 캡처하여 표신한대로 설정(O)을 눌러주세요 설정을 누르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설정창이 뜹니다. 좌측에 속도 소리 비디오 게임 네트워크 순으로 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비디오[V] 를 눌러줍니다. 그럼 아예 대놓고 화면모드에 창모드 전체화면모드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창모드 모드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창모드로 ..

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 단축키(건물편) [내부링크]

테란과 저그에 이어, STAR CRAFT 3종족중 한축인 프로토스 단축키(건물편)올려보겠습니다. 각 종족별로 성향에 맞게 건물을 지을때라던가, 비용이라던가, 지을 수 있는 곳이라던가에 대해 다른데요, 프로토스는 파일런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그게 아니라면 건물을 지을 수가 없는데요, 물론 넥서스와 파일런 가스자원 건물에서는 제외하고 말입니다. 프로토스 역시 다른종족과 같이 3가지로 구분하여 단축키 정리하겠습니다. 오늘은 그 첫번재 건물단축키 입니다. 1. 건물단축키 ㅣ 2. 유닛단축키 ㅣ 업그레이드단축키 일꾼을 클릭한 상태에서 B+N 넥서스 입니다. 세 종족중 가장 본분(?)에 충실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테란의 커맨드센터처럼 띄워서 사용할 수 없고, 저그의 해처리처럼..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NAVER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 정리를 계획하며 초기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다가, 궁금해하시는 분들은 공유하시면 좋을거 같아 올려봅니다. 참, 블로그가 초기화한다고 해서 저품질 탈출이나, 블로그 노출상태가 더 잘된다거나 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다만, NAVER BLOG 로직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저품질이 되도록 초래한 포스팅의 경우는, 지우는게 안지우는게 낫다는 말이 많아, 좀 유력하다는 평 입니다. 어쨋든 저는 NAVER BLOG 정리를 위해 초기화를 감행합니다. 아이디는 메일 이거저거 날라오는 거 때문이라도 계속 써야 하거든요. 1. 가장 먼저 네이버 토탈사이트 접속 > 블로그 클릭 > 내블로그 > 이어서 관리ㆍ설정을 클릭해줍니다. 이어서 전체보기 클릭을 해주십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기본설정의 하위카테고리..

구글 스프레드 시트 단축키 1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업데이트 해보는 구글 스프레드시트 단축키 1탄 입니다. 제가 약 2년간 사용을 해보니, 엑셀과 다른점이 있기는 하지만, 아직 발견하지는 못했는데요, 알려지지 않았던 구글 스프레드시트 단축키 들이 많이 알려졌습니다. 엑셀 에서 단축키를 활용하여 빠른 문서작성과 기안 업무진행이 가능했던 바, 스프레드시트 에서도 몇몇 단축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참, 스프레드시트의 가장 큰 장점으로, 링크만 있으면 서로 보기만 가능 수정만 가능등이 있겠습니다. 아래는 Google 스프레드시트로 가는 링크 입니다. 구글 아이디만 있으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u/0/ Google 스프레드시트 - 스프레드시트를 작성하고 수정할 수 있으..

스타크래프트 테란 단축키 (업그레이드편) [내부링크]

오늘은 업그레이드 단축키 마저 중요해져버린 스타크래프트 테란 종족 포스팅 입니다. 테란은 대표적인 기술 업그레이드로는 스팀팩, 시즈모드, 클로킹 등이 있겠는데요. 스타 고수가 되기 위해서는 1초라도 단축해야 하는 상황에서, 테란 종족의 업그레이드 단축키에 대한 중요성은 두말할 필요도 없어보이네요. 1. 엔지니어링 베이 단축키 보병 공격력 업그레이드는 W / 보병 방어력 업그레이드는 A 보병 공격력 방어력 업그레이드에 해당하는 유닛들로는, 마린, 파이어뱃, 메딕, 고스트에 SCV 마저 해당되는데요. 여기서 SCV와 메딕의 경우는 방어력 업그레이드에만 해당합니다. 마린 파이어뱃 메딕의 경우에는 보병 공격력 방어력 업그레이드에 모두 해당합니다. 시즈탱크로 시즈모드 탱크를 활용한 전략 전술을 펼치자면, 마린 업..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하고 싶은데, 못하고 쩔쩔맸습니다. 주식에서 번돈을 부모님과 누나에게 용돈을 드리려고 하였는데, 누나가 실명인증이 안되서, 신한은행 계좌로 송금을 받고 싶어했습니다. 어차피 며칠의 시간 지나면, 자동 송금취소 결과가 나오기는 하지만, 사람 마음 변하기전에 바로 하였는데요, 골치를 좀 썩어서 올려봅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먼저 저는 카카오페이로 지인에게 300,000원 이라는 거금을 보내드렸는데요, 받는 사람이 받아지지가 않는 겁니다. 실명등록을 하지 않아서 라는 이유라고 하는데요, 여하튼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절차를 밟고 다른 개인명의의 은행계좌에 송금하기로 하였습니다. 먼저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확정을 지어야만 300,000원을 다른은행계좌로 입금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을 먼저 켜주..

삼성증권 출금하기 (주식으로 번돈) [내부링크]

요새 세계경제가 안좋아서인지 우리나라도 많이 안좋아요. 그래서 일까요? 주식하는 사람들이 특히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20대 30대에서 특히 두드러졌다고 합니다. 저 역시 저번에 띄엄띄엄 주식을 하다가 이번에 다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어디 증권사로 할지 고민하다가, 미래에셋, 키움증권, 삼성증권, SK증권, 한국투자증권, 농협증권 등등 엄청 많잖아요. 사실 우리 같은 사람들은, 키움을 제일 많이 한다고 하는데, 저는 왠지 삼성이 좋은거 같아서, 삼성증권 에서 주식계좌를 만들었습니다. 정말 운이 좋아서 였을까요? 100만원을 벌게 되었습니다!!!! 짝짝짝!!!! 그래서 100만원 출금 합니다!!! 삼성증권 출금하기 (주식으로 번돈) 먼저 스마트폰 에서 삼성증권 어플을 켜주세요. 삼성증권 어플에서 입금 출금..

스타크래프트 테란 단축키 (유닛편) 유닛 설명 [내부링크]

스타크래프트 전략 전술의 유닛 최강 조합이라고도 감히 할 수 있는 테란 종족의 단축키 유닛편 유닛설명 함께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저그 종족에 이어 스타 테란 단축키 포스팅 역시 꽤나 수고로운 포스팅 이었는데요, 그만큼 공을 들인 포스팅 입니다. 테란이 생산할 수 있는 유닛은 이렇습니다. 미네랄과 가스를 캐며 건물을 짓고 수리를 할 수 있는 SCV, 테란 전술의 핵심이자 기본유닛인 마린, 초반가장강한 질럿을 올킬가능한 파이어뱃, 이 모든 것의 핵심중 핵심인 치료하는 메딕, 핵무기발사와 더불어 중형유닛이상에게 락을 걸수 있는 고스트, 팩토리에서 생산되는 중형화유닛인 벌쳐, 시즈모드로 강력한 전술의 핵심중의핵심중의핵심인 탱크, 대공공격사거리가 가장넓은 지상유닛 골리앗, 종이비행기로 불리우는 레이스, 지상유닛 ..

크롬 유튜브 광고 제거 너무 화가나서 포스팅 한다 [내부링크]

광고 보는게 너무 싫어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중인데, 예상치 못한 곳에서 광고가 팡팡 터져서 정말 죽겠습니다. 너무 화가나서 포스팅 한다!! 유튜브 광고제거 웹서핑이나 혹은 다른 문서프로그램을 만지고 있느라면, 자꾸 닫기 눌러도 무지하게 뜹니다. 어떨때는 게임하다가도, 창이 떠서 게임에서 클릭이 안되는 경우도 있구요. 그래서 화가 나서, 참다참다 크롬 에서 유튜브 광고제거 했는데, 생각해보니, 저말고 다른분들도 이런 경험이 있으실거 같아서 포스팅 해봅니다. 먼저 크롬을 킵니다. 크롬 웹스토어 라고 검색창에 검색해 주세요. 검색을 하셨으면 Chrome 웹 스토어 라고 뜨는데요. 여기 들어가 주시겠습니다. 좌측에 유튜브 광고 라고 입력하시면 관련된 확장 프로그램들이 뜹니다. 우리는 그중에 유튜브용 ..

인스타그램 해킹 대응하자 비밀번호 변경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해킹 당해서, 비밀번호 변경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휴.. 요즈음은 카카오톡 으로 돈빌려달라는 해킹이 줄자, 아예 인스타그램 해킹 해서, 링크를 이미지로 올리고, 들어가면, 폰으로 했으면 폰정보 다털리고, 컴퓨터로 들어갔으면 컴퓨터정보 다 털리고 한다고 해요.. 저는 요새 특히 보안에 주의하고 있는데, 아마도 이전에 폰을 판매하고, 거기에서 해킹 당한거 같네요. 날이 갈수록, 진화하는 해킹방법은 정말 혀를 내두르게 됩니다. 정말 그러시면 벌 받으실거에요.. 해킹좀 그만하시길.. 그 와중에, 저는 운이 참 좋았습니다. 운이 좋았다?? 바로 해커가 저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썼다는 것입니다. 그런 즉 과거에 핸드폰가게에 판 핸드폰이 이리저리 갔다가 결국 해커에게 가서 그 과거..

아웃룩 서명 등록 소속 설정 [내부링크]

Outlook 서명 등록 소속 설정 왜 해야 할까요? 왜 해야 하나 싶을때 즈음, 저희 파트사로부터, Outlook 에서 업무용 메일을 쓰던 중 회신을 받았는데요, 보이는 타사의 명함 처럼 멋진 서명이 메일내용 하단부에 작성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등록을 하려던 중,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찾다가 알아내어 공유 드립니다. 이 아웃룩 서명 등록 과 함께 소속 설정 을 하시면 메일을 발신 하실 때 뭔가 멋있어 보이고, 받는 사람 에게는 뭔가 좀 더 프로페셔널한 느낌을 주기도 하구요. 이름 주소 전화 메일 팩스 소속 부서 등과 함께 적어 놓으니, 신뢰를 주기도 합니다. 또 어떤 분들은 여기에 회사 슬로건 등을 적어 놓기도 합니다. 그럼 이제 아웃룩 서명 등록 소속 설정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컴퓨터 끄기 예약 그리고 꿀팁 전수 [내부링크]

컴퓨터 끄기 예약 그리고 꿀팁 전수 시작합니다. 이 컴퓨터 끄기 예약 언제 쓰느냐? 매장 마감할때 청소할때 미리 입력해놓으면 음악과 함께 꺼집니다. 틀어놓은 엑셀이나 포토샵이 없다면 말이지요. 꿀팁 이죠. 컴퓨터로 엑셀VBA 매크로 작업을 해놓았는데(장부정리 수작업 하면 넘넘 힘듬ㅠ), 이게 끝나면? 컴퓨터 끄기 예약 방법을 통해 컴퓨터를 끄면 됩니다. 저는 요즈음, 친구가 결제하고 있는 넷플릭스 아이디 4개중 1개를 받아서 보고 있는데요. 넷플릭스 시청을 침대에서 하다 보면, 마우스잡기가 귀찮거든요. 이때 영화시간과 함께 맞추어 해놓으면 좋습니다. 먼저 < 실행 >창을 띄워야 합니다. 저는 window10 운영체제 입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 실행 >에 접속하신 다음에 명령어를 입력하겠습니다. 입력하..

스타크래프트 테란 단축키 (건물편) [내부링크]

스타 프로게이머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경이로운 플레이가 가능한 종족 바로 테란 인데요. 테란황제 라고 불리우는 임요한 전선수 역시 테란 종족을 주종족으로 했었죠. 스타 인간종족 테란 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단축키 알아보겠습니다. 건물편 입니다. 모든 건물 단축키 는 가장 먼저 SCV를 클릭한 상태에서 진행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테란 단축키(건물편) 시작하겠습니다! 커맨드센터 B+C SCV 를 생산할 수 있으며, 후반으로 갈수록, 콤샛스테이션과 뉴클리어사일로 생산이 가능해지게 하는 건물 입니다. 커맨드센터 (Command center)건물을 포함하여 몇몇 건물을 제외한, 다수의 건물들은 공중으로 띄워 이동이 가능한대요. 그 단축키 사용은 건물 클릭한 상태에서 L 입니다. 서플라이디포 B+S 테란 종족의 ..

페이스북 페이지 삭제 스마트폰 에서 [내부링크]

스마트폰 에서 페이스북 페이지 삭제 하려는데, 잘안됐거든요. 알려드릴게요! 먼저 스마트폰 에서 페이스북을 키겠습니다. 앞서 알아야 할 게 있는데요. 예전의 페이스북 에서 페이지 삭제 내용과 조금 다른게 있습니다. 예전에는 facebook page 삭제 시, 14일의 유예기간이 있었지만, 지금은 삭제취소 요청을 하면 바로 삭제가 되는 걸로 보이네요.FACEBOOK PAGE 삭제 하는 방법먼저 페이스북 어플을 키셨으면, < 三 > 이라고 빨갛게 표시한 걸 클릭해주세요. < 三 > 이라고 표시된 것을 클릭하면 페이스북 에서의 설정과 기능들에 접근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페이지 하고 깃발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이걸 클릭해주세요. 페이지 관리에 접근하셨다면, 팔로우한 페이지들이 뜹니다. 저의 경우에는 1개만 팔..

네이버 클라우드 전체 한번에 삭제 NAVER CLOUD DELETE ALL [내부링크]

네이버 클라우드 전체 한번에 삭제 ( NAVER CLOUD DELETE ALL) 알려 드리려고 해요. 영어문법 이상해도 이해해 주세요. 워낙 못해서.. ㅎㅎ 랜섬웨어에 당한 이후로, 안랩 V3 유료결제를 포함해 실행중이고, One Drive 에서 파일손상이 심해 아직 네이버 클라우드 / 드랍박스 에서는 그런 경험이 없어, 외장하드를 비롯해 3군데 자동백업을 실행하고 있는데요. 네이버 클라우드 에서 용량꽉차서 파일정리 하다 보니, 전체 한번에 삭제 기능이 있나 알아보다 없어서, 올려봅니다. 먼저 NAVER CLOUD DELETE ALL 말씀전에 네이버의 웹하드 간단소개 먼저 드리겠습니다. 다른 경쟁사의 웹하드 들과 마찬가지로 유료도 있는데요. 드랍박스 원드라이브 처럼 무료서비스도 제공해서 이용자가 아무래도..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설정 및 해지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설정 및 해지 하게 된 이유 친구가 넷플릭스 결제를 해서 아이디 4개가 사용 가능 하다고 해서 하나 빌려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그냥 쓰기 미안해서, 5,000원을 매달 입금해 주기로 하였습니다. 넷플릭스 아이디 4개 이용이, 14,500원 / 9,500원 인걸 생각하면 5,000원을 친구에게 자동이체 하는 저역시 이득, 친구도 비용을 줄일 수 있어 이득이었는데요, 지문인식 으로 편리한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설정 및 해지 하는 방법 포스팅 해봅니다.. 저도 조금 헤매서, 공유할 필요를 느꼈습니다.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설정 먼저 스마트폰 에서 카뱅 어플 실행을 해줍니다. 어플이 뜨면, 사진처럼, 빨간박스로 표시한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자동이체 라고 빨간박스표시로 해놓았는데요, 이체, 다..

안랩 V3 가격 절반 할인 [내부링크]

안랩 V3 가격 할인 (50%) 소식이 있어서 이렇게 전달드립니다. 최근에 제가 랜섬웨어 에 당했거든요. 어안이 벙벙해 가지고, 다행히 저도 모르게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원드라이브 에 자동으로 저장되어 있어서 일부 파일은 복구 했는데요. 원드라이브 에 있는 걸 다운받을때 파일들이 망가져서 절반은 날렸습니다. 그러다 랜섬웨어 방어책을 찾다가 어떻게 우연히 안랩 V3 가격 할인 (50%) 사이트를 확인했는데요, 원래 19,900원 하던 것을 1년 9,900원 으로 절반 할인하는 것을 보면, 유료 이기는 하지만, 파일 날리는것보다 효과적인거 같아서 저도 설치하게 되었고 이렇게 추천도 드리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스토어팜을 활용해서 안랩에서 직접 V3 365클릭닉 SOLO 버젼을 9,900원 1PC에만 가능한데요. ..

컴퓨터 이름 바꿔보자 [내부링크]

간단하고 쉬운 내PC 이름 변경 하기 해보겠습니다. 가즈아! 컴퓨터 이름 바꿔보자. 윈도우10의 경우, 바탕화면에 내컴퓨터가 없으므로, 아래창에 문서모양 폴더를 원클릭 하시면 됩니다. 보시기 좋게 제가 빨간네모로 표기하였습니다. 폴더모양을 클릭하시면 해당 창에서 내PC 라고 좌측에 빨간사각형으로 표기한 것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속성이 뜹니다. 이 속성을 눌러주실게요. 마우스오른쪽 버튼을 누르시고, 속성을 눌러주셨다면, 제어판>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창이 뜨는데요. 마찬가지로 아래 화면과 같이 설정변경을 눌러주시겠습니다. 설정변을 누르시면이어서 이런 창이 뜹니다. 오해하기 쉬운게 컴퓨터 설명(D) 자리에 입력을 하셔서 변경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그렇게 하시면 컴퓨터 이름 바꿔보자 실패 ..

축구 풋살 예약 어플 및 그외 방법(서울 경기) [내부링크]

축구를 사랑하는 대한민국의 한사람으로, 오늘은 축구 풋살 예약 어플 및 그외 방법 (서울 경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정말 매번 하는 축구장 풋살장 잡기 너무 힘들죠. 먼저 가장 많이들 하는 방법으로 아이엠그라운드 축구 풋살 농구 예약 어플이 있습니다. 물론 데스크탑에서도 접속이 가능하구요.제가 하는 축구팀의 경우는, 현재 경기장을 계약해서 진행중입니다. 경기장 잡기 정말 하늘의 별따기죠. 요새는 코로나로 인해 경기장이 모두 폐쇄되서 사설풋살장과 축구장을 예약 해서 하고 있는데요. 일단 방법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특히 서울 강동 송파 강남 지역과 경기 구리 하남 지역은 항상 경기장 구하기가 너무 힘듭니다. 오히려 강남중에도 반포 지역은 조금 낫다고 하기는 하는데 만만치 않겠죠. 서울 경기..

상업용 무료 폰트 모음 1탄 완벽해! [내부링크]

상업용 무료폰트 찾으시는 분들 많으실테죠? 저작권 걱정없이 편하게 사용하고 싶은데, 만만한 폰트가 잘 없으니까요. 그래서 상업용 무료폰트 모음 1탄 완벽해! 한번 가겠습니다! 다양하고 예쁜 폰트들로 문서부터 포토샵 등등 모두 적용해 보실 수 있겠습니다. 가즈아! 상업용 무료폰트 모음 1탄 완벽해! 그 첫번째는 네이버의 나눔폰트 모음 입니다. 나눔폰트는 총8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나눔스퀘어라운드, 나눔스퀘어, 나눔바른펜, 나눔바른고딕, 나눔글꼴에코, 나눔손글씨, 나눔고딕, 나눔명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ttps://hangeul.naver.com/2017/nanum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 나눔글꼴] 한글의 아름다움, 나눔글꼴로 나눕니다. hangeul.naver.com 네이버 나눔글꼴 사이트에..

윈도우10 배경화면 무료다운 [내부링크]

윈도우 10 배경화면 무료다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먼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무료다운 제공 해주는 윈도우 10 배경화면 입니다. 먼저 아래 링크로 접속해주세요.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780/wallpapers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780/wallpapers쿠키가 사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쿠키를 사용하고 페이지를 새로 고치세요.support.microsoft.com 들어가셨다면, 제품버전 선택은 보통 자동으로 되어 있으실테니, Microsoft Store의 Windows 10 테마 받기의 Microsoft Store로 이동하실텐데요. 제가 빨간네모한 거 그냥 클릭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밴드 PC버젼 다운로드 [내부링크]

네이버 밴드 PC버젼 사용을 위해 다운로드 해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밴드 PC버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 아래 네이버 BAND 링크로 접속할 건데요. https://band.us/cs/notice/1301 모임이 쉬워진다 | 밴드 band.us 접속하시고 나면 어떤 운영체제로 다운 받을지에 따라 4가지로 구분되는데요. 저의 경우에는 Windows 운영체제 이므로 Window용으로 다운로드 하겠습니다. 클릭하시고 나면 Window 용버젼으로 용량 86.1M 인 BAND - 1.9.11.exe 파일이 다운로드가 시작 되는데요. 다운로드가 완료 되고 나면 클릭해주시면 이제 설치가 시작됩니다. 첫번째는 네이버 밴드 PC버젼 다운로드 한 사람 모두가 이용이고, 두번째는 네이버아이디로만 적용되는 건데요. 다음> 을..

앱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내부링크]

앱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간단하게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캐논프린터와 함께 앱손 프린터 L655 를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것 역시 다운 받을 수 있는 곳만 알면 쉬워요. 그러면 이제 앱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아래 앱손 프린터 공식 홈페이지를 접속해주세요. 카카오톡으로 상담하기 라고 되어 있지만, 카카오톡 아니고, 바로 다운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연결 됩니다.https://www.epson.co.kr/고객지원/sl/s고객지원 | Epson Korea고객지원 제품에 대한 지원 정보를 제공합니다www.epson.co.kr 앱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뜨는데요. 여기서 제가 빨강색으로 표시한 네모칸에 다운..

다음 카페 탈퇴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식크 입니다. 다음 카페 탈퇴 하는 방법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종종 저처럼 쩔쩔 매는 분들이 계셔서, 올려봅니다. 가입하지 않은 곳이나 이상한 메일, 쪽지 날라오셔서 불편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다음 카페 탈퇴 하셔서 편한 다음 사이트 이용하시면 좋겠네요. 우선 다음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로그인 해주십니다. 그리고 아래사진처럼 카페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막상 알고 나면 다음 카페 탈퇴 하는 방법 무척 쉬운데요. 그래도 하시는 동안은 잘 따라 와주세요. 감사합니다! 이어서 홈 팬카페 카페랭킹 내카페라고 되어 있는데요. 아래 제가 올린 사진 잘 보이시지요? 여기서 내카페 를 클릭해 주시겠습니다. 내카페로 들어셨으면 아래이미지 처럼 내 전체카페가 나오는데요.(제가 가입한 카페들은 일단 흐림처리 해두었..

웹브라우저 종류 및 웹브라우저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웹브라우저 종류 및 웹브라우저별 장점과 단점 포스팅하겠습니다! 저 역시 웹서핑과 인터넷을 활용한 업무가 많다 보니, 웹브라우저 에 대해 나름 많이 공부하고 알아 왔다고 생각하는데요, 거기에 살을 보태 주위에 전문가 분들의 의견도 듣고 추가로 공부도 해서 이렇게 웹브라우저 종류 및 웹브라우저별 장점과 단점 에 대해 말씀 드리려고 하는데요. 현재 가장 많이 쓰고 있는, 크롬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 웨일 브레이브 웹브라우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브레이브 라는 웹브라우저 역시 호평받고 있다고 하지만, 사용자들이 아직은 많지 않다고 하구요, 정말 너무너무 아쉬운 일이지요. 이스트소프트의 스윙브라우저. 크롬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이 스윙브라우저의 편리성은 정말 어마어마 했었습니다. 네이..

크롬 검색 기록 삭제 이렇게 하니 쉽네 [내부링크]

크롬 팝업차단 해제 쉽게 하는 방법에 이어 오늘은 크롬 검색 기록 삭제 이렇게 하니 쉽네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이것 역시 막상 해보면 굉장히 쉬운데요. 어떻게 하는지 까먹었다거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올려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일은 크롬을 실행해 줍니다. 특별히 변경한 것이 없다면, 이렇게 구글창이 뜨게 되구요. 마찬가지로 특별히 한게 없다면, 자주 가는 사이트 바로가기창이 아래와 같이 뜹니다. 크롬 웹브라우저를 키셨다면, 아래사진과 같이 점점점 이라고 표시 된 걸 클릭해 주세요. 여기서 점점점은 크롬 웹브라우저의 설정이자 속성이라고 이해하시면 쉽겠습니다. 점점점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방문기록을 클릭해줍니다. 이어서 방문기록(H)을 눌러주세요 방문기록(H)을 클릭하시고 ..

크롬 팝업 차단 해제 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대다수의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하실때에, 마이크로소프트사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되는 익스플로러 사용을 많이 하고 계실텐데요. 언제부터인가 보안과 속도를 강조한 구글의 크롬 웹브라우저가 정말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사용하시다 보면, 좀 더 편리하고 하나하나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 계신데, 그래서 오늘은 크롬 팝업 차단 쉽게 하는 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구글의 크롬 웹브라우저 장점은 전세계 해커들에게 크롬 보안을 뚫어 보라고 하였으나, 안될정도로 좋다고 하더라구요. 속도도 익스플로러 더블클릭을 함께 해도, 크롬이 확실히 빨리 뜨기는 합니다. 빠르고 간단하고 쉽게 정확하게 알려드릴게요! 잘 보시고 따라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위의 이미지에 표시한대로 클릭! 점점점을 클릭해주세요. 이건 크롬 맞..

내가 쓰는 컴퓨터 운영체제 보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내가 쓰는 컴퓨터 운영체제 보는 방법 알려드리려고 해요. 컴퓨터를 사용하시면 가장 기본이 되는거에요. 저도 컴퓨터에 대해 잘알지도 못하고, 잘하지도 않지만, 대략 간단한거는 할 줄 아는데요. 운영체제 보는 방법을 몰라서 처음에 걱정했던 기억이 나서, 올려봅니다. 요즘 쓰는 운영체제 윈도우10 부터는 바탕화면에 내컴퓨터가 보이지 않아요. 그래서 어디서 찾나 하실텐데요. 이 역시 설명드릴테니, 잘 보시고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엄청 쉬워요! 컴퓨터 가장 하단에 보시면 시작프로그램이 있어요. 여기에 제가 빨간색 네모칸으로 표시한걸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 빨간색 네모로 표시한 폴더는 바로 문서폴더 입니다. 이게 첫번째으로 해야 하는거에요. 문서 폴더를 클릭하시면 이런 창이 뜹니다. 여기서 내PC 라고 적..

스타크래프트 저그 단축키(유닛) 유닛설명 [내부링크]

스타크래프트 저그 단축키(유닛) 유닛설명 포스팅으로 저그 종족에 대한 건물단축키 그리고 업그레이드단축키에 이어 단축키(유닛)까지 모두 완료하겠습니다. 꽤 수고로운 포스팅이었는데, 그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이제 스타크래프트에서 가장 먼저 익히는 유닛 생산 단축키 알려드릴게요! 저그가 생산할 수 있는 종족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네랄과 가스를 캐는 드론, 가장 기본 유닛인 저글링, 인구를 늘려주고 옵저버기능과 운송할 수 있는 오버로드, 침찍찍 히드라, 3단공격 뮤탈리스크, 스컬지, 퀸, 지상에서 가장 강한 유닛 울트라리스크, 저그 종족의 퀸과 함께 마법사인 디파일러.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단축키와 함께요! 1. 드론 단축키 [ S + D ] 드론 생산시 가격은 미네랄 50으로 생산 가능하며, 업그레..

스타크래프트 저그 단축키(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앞서 스타크래프트 저그 단축키(건물편) 에 이어,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저그 단축키(업그레이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국민게임 스타크래프트 저그종족으로 업그레이드 마저 단축키로 눌러, 배틀넷 대전 경기에서도 꼭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난 번에 이어 두번째 스타크래프트 저그 단축키(업그레이드)편 시작하겠습니다. 1. 건물 단축키ㅣ2. 유닛단축키 ㅣ 3.업그레이드단축키 초반에 가장 먼저 쓴다고 할 수 있는 스포닝풀 업그레이드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포닝풀은 저글링을 뽑는 건물로 저글링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1] 스포닝풀 스포닝풀 클릭한 상태에서, 저글링이동속도 증가(메타볼릭 부스트 진화) [ M ] ㅣ 저글링공격속도증가 [ A ] [2] 해처리, 레어, 하이브 해처리 클릭한 상태에서,..

[한글] 한글 2007 단축키 전체 공개 [내부링크]

한글 2007 단축키 전체 공개 헉헉 제가 힘들게 작업해서 오늘 공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금은 2007 보다는 2010, 2017, 가장 최근에 나온 2020까지. 아직 바뀌지 않은 여러 단축키들이 있기는 합니다만, 97과 2002 같은경우 저는 주로 사용하였었는데, 2007과 2010을 모두 사용해본 경험으로 미루어 보아, 크게 바뀌지 않는 단축키들이 여전히 있습니다. 혹여 한글97부터 2002 2007 같은 경우는 어느 정도 쉽게 구할 수 있는거 같은데요.(저는 유료로 사용중입니다. 한글 2002, 2010.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기도 하고, 활용도가 매우 좋아서 유료 결제하여 다운받았습니다.) 특히 단축키를 익히면 엄청 빠른건 당연한거겠죠? 먼저 커서이동 입니다. 커서 이동은 특히 표안에서 F5를 누..

[Window] 파일 확장자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에 대부분 깔린 운영체제가 대부분이 윈도우 인데요, 윈도우에서 파일 확장자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어렵지는 않지만, 몰라서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계시는거 같아서요. 파일 확장자 바꾸는 방법은 무척 쉬운데요, 먼저 우리가 주로 쓰일 수 있는 곳이 여러곳이 있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영화나 드라마 스포츠 등을 다운 받아서 볼때, 확장자명 *.MP4로 다운받았는데, 어떤경우에는 동영상 플레이어가 *.AVI로만 지원이 되거든요. 그럴때에는 저는 확장자명을 변경해서 보면 보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제가 이미지와 함께 설명 해드릴테니, 따로오시기만 하면 쉽니다. 1. 컴퓨터를 켜시고, 가장 하단에 보시면 시작버튼이 있는데요, 거기서 제가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친 문서를 클릭해주세요. 2. 그럼 아..

스타크래프트 저그 단축키(건물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시크 입니다. 국민게임 스타크래프트 저그 단축키 알려드리려고 포스팅합니다. 스타크래프트 스토리상 막강한 저그는 홍진호 프로게이머 등 많은 프로 유저들이 물량과 멀티 등으로 매우 유명한 종족 입니다. 스타크래프트 저그 단축키 포스팅은, 총 3편에 걸쳐 하려고 하고, 오늘은 첫번째 건물단축키 입니다.1. 건물단축키 ㅣ 2. 유닛단축키 ㅣ 3.업그레이드 단축키 먼저 해처리 단축키(B+H) 입니다. 일꾼을 클릭하고 누르시면 됩니다.저그 종족의 해처리 로 많은 유닛과 미네랄 가스를 캐는용도 그리고 종종 입구를 막을때 쓰는 가장 기본건물 입니다. B+H 잊지 마세요. 마지막에 총정리 하려고 하니, 편하게 보시면 됩니다.(미네랄300) 크립콜로니 단축키(B+C) 입니다. 성큰콜로니와 스포어콜로니를 만들때..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국민이 가장 즐겨하였던, 많이 플레이 하고 있는 국민대표게임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총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스타크래프트 치트키는 모두 single play 에서만 적용되구요. 가장 많이 치는 치트키 순서대로 정리해 드리려고합니다. 저처럼 요새 다른 게임을 한다거나, 배틀넷에서만 게임 하시는 분의 경우, 싱글플레이 에서 치트키를 치지 않으시다 보니, 많이들 까먹으시는 거 같아요. 저도 그렇구요. 그래서 올려봅니다. 스타크래프트 단축키 총정리 show me the money 쇼미더머니, 이 치트키는 미네랄과 가스를 각각 10,000씩 올려주는 아주 중요하고 대중적인 치트키 입니다. 횟수는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계속해서 칠 수 있습니다. 치시고 나면 두번째 사진과 같이 우측상단에 미네랄과 가..

컨버스 의류 30%할인 [내부링크]

컨버스 의류 30%할인 소식입니다. 사실 나이키 아디다스 팬으로서 컨버스 할인이래도 크게 안땡기는 소식이지만, 이번에 나온 척70 E260 통칭 슬램덩크 윤대협신발이라 바로 품절이 되었었죠. 중고로 값어치가 있을가 하고 알아보았지만, 크게 가치는 없었습니다. 컨버스 의류30%할인에 저도 마음에 드는게 있는데, 다른 분들도 혹시 있으실까 하여 올려 봅니다. 아래는 제가 산것들 입니다. 아래는 컨버스 온라인몰에 나오자마자 품절된 상품들인데, 저는 구매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외에 컨버스 온라인몰 세일하는 곳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보시고 살만한 것들 있으면 구매하시면 도움되겠습니다~ https://www.converse.co.kr/category/apparel-accessory

아디다스 예쁜신발 :: 클라이마웜 All Terrain [내부링크]

아디다스가 요새 미쳤나보다.나이키온라인스토어에서 신발부터 완판이 시작되면서, 아디다스 전부분 신발이 모델링이 새로 된듯하다.평소 신는 로드신발부터, 러닝신발로 모두 적합해 보이고,구리지도 않다. 게다가 MEN & WOMEN 모두 나오는 클라이마웜 All Terrain 시리즈는가격마저 훌륭하다. 한족에 129,000원 이고,나이키 맥스와 포스 시리즈 그리고 이번에,나이키 컨셉화로 이번 겨울시즌의 대미를 장식하는플라이니트계열보다 저렴하고, 비쥬얼도 좋다.물론 나이키 플라이니트 맥스 포스 모두 훌륭하다. 나이키와 아디다스 사이의 일화라고 한다.두 스포츠 제품들의 양대산맥 둘이지만,판매제품량은 나이키가 월등하다. 그러자 아디다스가 말한다.우리는 품질이 좋다고. 이미 나이키 플라이니트 계열의 흰검쿠키스타일을 구매..

에어조던32 'Boardroom' 수령 착용 후기 [내부링크]

에어조던32 Boardroom 수령후기 입니다.주문하고 도착한지는 꽤 됐는데, 착용감이 꽤 좋습니다.플레이할때 무척 편안할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박스를 개봉하고, '오 너구나' 하면서 바로 들어보았습니다.기대됐던 디자인과 에메랄드 색감.그리고 조던이 양산화되면서, 마감이나 이런게 좀 염려되었었는데,그런부분을 좀 주의깊게 보았습니다. 일단 뒤의 날렵한 날개부분은 구매전에 보았을때에는 엄청 괜찮아 보였지만,실물은 그정도는 아니었습니다.마감은 완벽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훌륭했습니다. 기대하지 않았던 부분인데, 보라색 조던의 own symbol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 CEO " 라는 선수에서 구단주로, 조던의 위대한 발걸음을 기념하다 라는 위대한 더 높은 비상을 뜻하는 기념비적의미의 신발..

수다떠는 오징어 둔촌점, 가성비 좋은 횟집 [내부링크]

수다떠는 오징어가 성내3동 그러니까 둔촌점이 생겼습니다.가격도 27,000원에 광어 + 오징어회 + 해산물2가지(전복, 멍게) 가 나오니, 저렴하고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친구와 함께 갔습니다.또한 SNS에 올리면 음료수 혹은 소주일병을 무료로 주신다고 하니,참고하세요. 광어회가 잘 썰려있고, 멍게의 향긋한 향과 요새 금징어라는 오징어회도 있습니다.포장도 되지만, 포장하면 옥수수버터조림과 미역국은 안 주니까 참고하시구요. 수다 떠는 오징어 라는 가게이름답게, 오징어회가 이렇게 맛있었나 생각하면서 먹게 됩니다.물론 술빨도 좀 잘 받습니다.일단 드시다 보면, 소주 일인일병은 문제 없겠네요. 광어회의 진리는 초장이라고 하지만, 저는 와사비에 간장을 좋아해서 풍덩 담가 먹습니다. 그 비싸고 귀하다는 전복은 참..

나이키에어모어업템포 (올블랙+달마시안) [내부링크]

나이키에어모어업템포 가 나이키 온라인스토어에서 출시일정이 잡혔습니다.나이키 농구화를 무척 좋아하는 한명으로서 나올때마다 다 사고 싶지만, 이번에는 나오는 것은 저는 보류할 생각입니다.정면에서 보여지는 달마시안 신발끈과의 조화가 마음에 들긴 하지만요. 우선 제품의 주소재는 합성피혁과 인젝티드 파일론이라고 하는데요.저는 나이키 운동화를 살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소재 입니다.육안으로 보았을대에는 벨벳소재로 보여지는데요, 이건 구매하신 분들의 실후기를 보고 구매해야 할거 같습니다. 밑창은 인젝티드 파일론 소재를 사용하여 가볍고 유연하다고 하는데요,이미 나이키에서 예전부터 사용하던 소재여서, 계속 신으셨던 분들은,새로운 감은 없겠지만, 신발이 편하니 이게 참 좋습니다.더군다나, 중국 등에서 외주를 받아 생산..

청춘 2017 커피페스티벌 >잠실 롯데월드 타워, [내부링크]

청춘을 향한 목소리, 열정과 여유를! 아직은 익지 않은 열매, 아니 서서히 붉게 익고 있는 열매, 그리고 아직은 창백해 보이는 푸르스름한 색의 생두, 청춘 2017 커피페스티벌은 이러한 생두를 우리 청춘에게 비유하듯, " 로스팅 " 에 따라 향미가 다른 커피로 새롭게 완생할 수 있음을 커피 한 잔의 온기로 채워주려고 하는 의미에서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각박한 세상, 이겨낼 수 있을까? 고된 입시생활, 우리 청춘들의 취업난, 먹이사슬에 하위에 있는듯한 우리 직장생활 이번 청춘, 2017 커피페스티벌 만큼은, 청춘들의 빛나는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자리라고 합니다. 모처럼의 주말, 모두 화려하게 더 비상하려면, 또 잘 쉬고, 현재의 쉼을 보다 값지게 느끼고 해석해야겠죠? 이곳의 현재위치는 잠실 롯데월드 ..

에어조던32로우 농구화 후기 [내부링크]

에어조던32로우 농구화를 어렵게 겟했습니다.지금은 이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기 어려운 신발 입니다. 나이키 온라인 스토어에서 워낙 소량으로 나와서 수량이 부족한 탓도 있습니다.그치만 처음 나왔을때부터 매우 흡족스러운 디자인때문에 바로 구매를 하시는 분들도 계셨는데요.지금은 거의 재입고 전까지는 완판되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좌우 사진입니다.군더더기 없는 비주얼로 플레이용부터 스니커즈 느낌으로 신어도 정말 환상적입니다.저는 주로 플레이용으로 집에서 신고 갈 때부터 씁니다.대신 코트에서 할때에만 신습니다. 많은 에어조던32로우 농구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의 말들을 인용해보면,뒤태가 정말 잘 빠졌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눈부신 퍼포먼스를 자랑하다' 라는 슬로건으로,편안하게 양말처럼 발을 감싸는 올해 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