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go1005의 등록된 링크

 tngo100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1건입니다.

부활절 뜻 날짜 2024년 행사 달걀 의미 [내부링크]

부활절 뜻 날짜 2024년 행사 달걀 의미 부활절 뜻 부활절은 크리스천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는 기념일입니다. 이것은 그리스도가 죽은 후에 살아나신 날을 기념하며, 그리스도교에서는 가장 중요한 기념일 중 하나입니다. 부활절은 매년 봄에 칠해지며, 대개 교회 예배와 함께 가족들이 함께 모여 식사를 하거나 선물을 주고받는 등 다양한 전통이 있습니다. 이 기념일은 그리스도교의 주요 성경인 교회 성경에서 기록된 예수의 부활에 관한 이야기에 기초합니다. 2024년 부활절은? 2024년의 부활절은 3월 31일입니다. 부활절 정해지는 기준 부활절은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는 것으로, 관습적으로 기독교 달력에서 유대교의 유월절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스도교의 부활절은 매년 유대교의 유월절을 기준으로 삼습니다..

클린스만 감독 위약금 연봉 경질 해임된 이유 [내부링크]

위르겐 클린스만 대표팀 해임 2026년 월드컵이 끝날 때까지 계약이 남아 있었던 클린스만 감독 위르겐 클린스만이 한국대표팀 감독직에서 해임됐다. 한국 The Korea Times가 전하고 있다. 클린스만은 작년 2월에 취임해, 계약은 2026년의 월드컵까지로 되어 있었지만, 불과 1년 만에 해임되었다. 한국 대표팀은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월버햄튼),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등 스타 선수들을 앞세워 FIFA 랭킹에서 64 계단이나 낮은 요르단에 패해 아시안컵을 4강에서 탈락시켰다. 또 아시안컵 탈락 전날 밤 한국 대표팀 내에서는 팀 동료들 간의 내홍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손은 손가락을 탈구하고 있다.한국축구협회(KFA)는 클린스만의 감독 역량에 불만을 갖고 있었던 것 같고 정몽규 협회장은 대표팀의 최..

2024년 새해 인사 예시 각오 목표 새해 행사 [내부링크]

2024년 새해 인사 예시 각오 목표 새해 행사 2024년 새해 인사말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가 여러분에게 행복과 번영으로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새로운 시작과 함께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길 바라며, 여러분과 가족 모두에게 행복한 순간들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새로운 도전을 통해 자기계발에 도전하고, 소중한 인연을 더욱 강화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희망과 기대가 가득한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모든 소망과 꿈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행복한 2024년을 맞이하세요! 새해 인사말 예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해에는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새로운 시작과 도전이 여러분에게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다주길 바라며, 행복한 일들만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목도리 매는 법 남자 예쁘게 매는 방법 [내부링크]

목도리 매는 법 추운 겨울의 필수템 목도리를 평소보다 멋스럽게 매는 심플한 팁을 공개합니다. 1) 머플러를 반으로 접어 짧은 쪽에 고리를 만든다. 2) 하나의 큰 고리 안에 반대쪽 머플러1)을 넣은 뒤 고리를 한번 더 꼬아준다. 3) 2)의 남은 머플러를 꼬아준 고리 안에 넣는다. 1) 한 쪽은 길게, 반대쪽은 짧게 목에 둘러준다. 2) 긴 쪽 머플러에 매듭을 느슨하게 만든다. 3) 느슨한 고리 안에 짧은 쪽 머플러를 넣어 완성한다. 1) 머플러를 양쪽 비슷한 길이로 두른다. 2) 한 쪽의 머플러를 잡고 목에 한 바퀴 두른 뒤 비슷한 길이로 조정한다. 3) 길이가 비슷해진 머플러끼리 한번 더 매듭을 짓고, 일렬로 정돈해 마무리한다. 목도리 매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아래는 몇 가지 일반적인 목도리 ..

2023 고3 10월 모의고사 문제지 해설지 답지 음원파일 [내부링크]

2023 고3 10월 모의고사 문제지 해설지 답지 음원파일 1. 문제지 2. 해설지 3. 정답지

인스타 비활성화 해제하기 기간설정이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인스타 비활성화 해제하기: 기간설정이 중요한 이유! SNS 중 가장 인기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인스타그램. 하지만 최근에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떠나려는 걸까? 그 이유는 바로 '기간설정' 때문이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를 할 때, 얼마나 오랫동안 비활성화 할 것인지 설정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1. 인스타 비활성화의 장단점 인스타그램은 현재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때로는 일정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을 때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비활성화의 장단점과 함께, 기간 설정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

카톡 차단 확인 방법 간단한 테스트 결과! [내부링크]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여부 테스트 결과! 1. 카톡 차단 여부 확인 방법 소개 카카오톡은 현대인들의 필수 앱 중 하나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카카오톡으로 의사소통이 어려워서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건 아닌지 의심해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카톡 차단 여부 확인 방법 소개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을 눌러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방이 친구 추가를 하지 않았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뜬다면, 상대방이 당신을 차단한 것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상대방이 온라인일 때 채팅창에 메시지를 보내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확인해 보는 것입니다. 만약 "읽지 않음"으로 표시되어 있다면, 상대방이..

세븐틴 빙의글 어떤 것을까? [내부링크]

세븐틴 빙의글 1. 빙의 소설을 통해 새로운 세븐틴을 만난 느낌 "새로운 세븐틴을 만나다!"라는 설렘을 느낄 수 있는 빙의 소설. 이런 소설은 세븐틴 멤버들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물론, 빙의 소설이라는 설정이지만, 그들의 다양한 면모를 만나며 새로운 세븐틴을 알아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이번 소설은 달콤한 유혹의 시작이라는 제목처럼, 로맨스적인 요소가 많아서 여성 독자들의 호감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멤버들 각각의 매력적인 인물 설정과 함께 전개되는 이야기는 마치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할 것입니다. 이런 새로운 세븐틴을 만나는 경험은 팬들에게는 더욱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빙의 소설을 통해 새로운 세븐틴을 만나보세요! 2. 캐릭터들의 성격과 스타일..

생애최초주택담보대출 뜻, 조건 받는방법 정리 [내부링크]

생애최초주택담보대출 뜻, 조건 받는 방법 정리 생애최초주택담보대출 생애최초주택담보대출(First Home Mortgage Loan)은 처음으로 주택을 구입하려는 사람들이 받을 수 있는 대출입니다. 이 대출은 국내 주택금융공사 및 은행 등에서 제공되며, 대출금액, 이자율, 상환조건 등은 제공하는 기관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주택구입자의 소득, 신용등급, 상환능력 등 여러 요인을 고려하여 대출한도가 결정되며, 대출한도를 초과하는 금액은 자기 부담금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이자율은 대출기간과 상환방법 등에 따라 달라지며, 일반적으로 다른 대출상품보다 이자율이 낮은 편입니다. 생애최초주택담보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한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대출 신청자는 주택을 구입한 지 6개월 이내여야 하며, 주택구입..

노무사 하는일 연봉 전망 공부 과정은? [내부링크]

노무사 하는일 연봉 전망 공부 과정은? 노무사란? 노무사는 기업이나 조직에서 인사관리, 노무관리, 법률자문 등의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직업군입니다. 노무사는 기업이나 조직의 근로 계약, 급여 계산, 퇴직금, 연차 등 인사 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노동법, 산업안전보건법, 근로자보호법 등 관련 법률 및 제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이나 조직이 겪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법률적인 자문을 제공하며, 노동관계 분쟁이 발생했을 때는 조정 및 중재를 담당하기도 합니다. 노무사는 사회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으며, 일부 국가에서는 노무사 자격증 발급이나 국가시험을 통해 자격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노무사 하는일 노무사는 기업 또는 개인을 대신하여 고용 관련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지급일 조건은?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지급일 조건은?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은 일하는 사람들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정부나 기업에서 지급하는 금전적인 장려금입니다. 대개는 회사에서 일정 성과를 달성하거나 일정 기간 동안 출석률이 높은 직원에게 지급됩니다. 근로장려금은 일정한 조건을 만족한 근로자에게 일정한 금액을 지급하는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보통은 근로자의 근무시간, 출석률, 생산성, 매출액 등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근로장려금은 근로자의 동기부여를 높이고 일자리 안정을 촉진하는 등 경제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근로장려금은 각 국가나 지역의 법령에 따라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며, 지원 대상, 지원 방법 등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한국에서의 '근로자 생산성 향상을 위한 지원금'과 일본에서의 '労働生産性向上費'..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 금액 기간은 얼마나 될까? [내부링크]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 금액 기간은 얼마나 될까? 실업급여란? 실업급여는 일시적으로 일을 잃은 근로자들이 생활비를 지원받기 위해 정부나 사회보장기금에서 지급하는 급여입니다. 일반적으로 근로자가 해고되거나 계약이 종료되어 실업 상태가 되면 실업급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는 국가별로 다르게 지급되며, 대부분 근로자의 보험료를 수급자와 사회보장기금이 부담합니다. 일반적으로 일을 잃은 후 일정 기간 동안에는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으며, 이 기간은 국가 및 지역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실업급여는 근로자가 일을 잃었을 때 긴급하게 필요한 생활비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일정한 금액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일시적인 지원이며, 근로자는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다시 일자리를 찾아야 합니다...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장점 단점 활용법 [내부링크]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장점 단점 활용법 청년희망적금이란? 청년희망적금은 청년층을 위해 제공되는 저금상품 중 하나로, 저축을 하면서 일정 금액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주로 20대와 30대의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며, 대출 등 다양한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됩니다. 청년희망적금은 개설 시 최대 연 2%의 우대이율이 적용되며, 정기적인 납입이 필요합니다. 일정한 기간 동안 일정 금액을 저축하고, 만기 시에는 저축한 원금과 이자를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을 이용함으로써 청년층은 경제적인 자립을 돕고, 미래를 위한 금융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청년희망적금을 신청하려면 해당 상품을 제공하는 은행이나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

청년도약계좌 뜻 장점과 단점 활용, 개설하는 법 [내부링크]

청년도약계좌 뜻 장점과 단점 활용, 개설하는 법 청년도약계좌 뜻 청년도약계좌는 대한민국 정부가 선보인 청년들의 경제활동 지원을 위한 정책 중 하나입니다. 이 계좌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들이 개설할 수 있으며, 선호이자율, 소득세 감면, 재산세 감면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주요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선호 이자율 : 청년도약적금 연 2% 이상, 예·적금 연 1% 이상의 우대금리 제공 소득세 감면 : 원천징수 세율이 감면(100만 원 이하 수익자는 비과세) 재산세 감면 : 청년도약적금 및 예·적금의 재산세 감면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 증진을 위한 이 계좌는 적금 및 예금 상품 등을 제공하며, 매년 1회 무료로 자산관리 및 상담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또한 이 계좌를 개설하면 청년들에게 신용도가 ..

아이폰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안드로이드폰 가능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유튜브 프리미엄이란 무엇인가요? 유튜브 프리미엄은 구독자가 월간 구독료를 지불하여 이용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구독자는 광고 없는 동영상 시청, 배경 재생, 모바일 재생 중에도 동영상을 백그라운드로 재생할 수 있는 기능, 그리고 일부 원래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구독자는 프리미엄 전용 콘텐츠에 액세스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데스크톱, 모바일 기기 및 스마트 TV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은?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격은 지역과 통화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월간 구독료는 12.99 달러에서 15.99 달러 사이입니다. 구독자는 첫 달에는 무료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이후 월간 구독료가 청구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가..

영문법 자주 틀리는 영어 9가지 문법 정리 [내부링크]

영문법 자주 틀리는 영어 9가지 문법 정리 오늘은 영어공부를 하면서 자주 틀리는 영문법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주어와 동사의 일치: 주어와 동사는 수와 인칭에 맞춰 일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She walks to school”는 올바르지만 “She walk to school”는 올바르지 않습니다. 주어와 동사의 일치를 지켜야 하는 몇 가지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He walks to school. (주어 "he"와 동사 "walks"가 일치) They study English every day. (주어 "they"와 동사 "study"가 일치) She likes to read books. (주어 "she"와 동사 "likes"가 일치) The dog barks loudly. (주..

영어문법 중에서 항상 헷갈리는 영문법 6가지 예시 포함 [내부링크]

영어 문법 중에서 항상 헷갈리는 영문법 여러 영문법 중에서 특히 헷갈리는 부분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주 쓰는 표현들인데 정말 항상 뭐가 맞는지 헷갈리고 있습니다. 1. Its vs. It's Its: 소유격으로 쓰이는 형용사입니다. 예를 들어, "The dog wagged its tail"은 "개가 꼬리를 흔들었다"라는 뜻입니다. It's: "It is"나 "It has"의 줄임말입니다. 예를 들어, "It's raining"은 "비가 내리고 있다"라는 뜻입니다. 2. There vs. Their vs. They're There: 위치나 존재를 나타내는 부사입니다. 예를 들어, "There is a book on the table"은 "테이블 위에 책이 있다"라는 뜻입니다. Their: 소유격으로 쓰..

오락실 게임 추천 테트리스 음악으로 더 유명한 러시아 벽돌쌓기 [내부링크]

오락실 게임 추천 테트리스 1. 테트리스 테트리스는 1980년대 후반에 개발된 러시아의 게임 개발자 알렉세이 파즈리노프(Alexey Pajitnov)가 만든 오락실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주어진 블록들을 회전시켜 빈 공간을 채워나가는 게임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 중 하나입니다. 게임의 목적은 떨어지는 블록들을 적절히 회전, 이동하여 가장 밑바닥에 쌓이지 않도록 하고, 완전한 가로 줄을 만들어서 그 줄이 사라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만약 블록들이 최상단에 닿아서 더 이상 쌓을 수 없는 상황이 되면, 게임이 끝나게 됩니다. 테트리스는 단순한 게임이지만, 게임의 진행 속도가 빨라지면서 점점 어려워져서 높은 난이도를 갖게 됩니다. 이 게임은 여러 플랫폼에서도 제작되었으며, 현재는 모바일 게임이나 온라인 게임..

고전게임 추천 레전드리 윙스 Legendary wings 극악 난이도 재미 업 [내부링크]

고전게임 추천 레전드리 윙스 Legendary Wings는 1986년에 Capcom에서 발매된 측면 스크롤 액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다양한 보스들과 싸워서 평화로운 세계를 구하기 위해 전투를 벌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레전드리 윙스 게임 게임은 두 명의 플레이어가 협동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각 플레이어는 다른 캐릭터를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여러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테이지마다 다양한 적과 보스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게임의 특징 중 하나는 플레이어가 적들을 처치하여 획득한 파워를 사용하여 무기를 강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아이템들은 플레이어의 캐릭터를 강화하고, 게임을 더욱 쉽게 클리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Legendary Wings는 그 당시의 ..

삼남매가 용감하게 47회 후기 몇부작 드라마 리뷰 정보 [내부링크]

삼남매가 용감하게 47회 줄거리 50회가 마지막인데 이제 47회에 접어들면서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는 삼남매가 용감하게 입니다. 장영식의 모친이 끝까지 자기 죄를 자백하지 않고 보다 못한 장영식은 어머니를 데리고 나가고 이상준에게 다시 한번 이렇게 대하면 가만있지 않겠다고 냉정하게 말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장영식의 집으로 간 모친은 그런적 없다고 발뺌하고 너의 아빠가 니 그림 실력을 너무 부풀렸다고 그림 실력이 그 정도는 아니라고 덧붙입니다. 장영식은 자신은 천재였다며 힘없이 말하고 어머니는 돈 좀 내놓으라고 손을 다시 내밉니다. 장영식은 돈을 주며 벌 받을거야라고 말하는데 이 모습을 지켜보던 장지우는 무언가 결심을 하고 바로 경찰에다가 장미를 납치 및 폭행 감금으로 경찰에 신고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신무..

호텔조리학과 전공 취업 분야 그리고 한국대학 리스트 [내부링크]

호텔조리학과 전공 취업 분야 그리고 한국대학 리스트 호텔조리학(Hotel Management)은 호텔, 리조트, 호스텔 등 다양한 숙박업체에서 경영 및 운영을 위한 지식과 기술을 배우는 학문 분야입니다. 호텔조리학 전공자는 고객 서비스, 인적 자원 관리, 회계, 금융, 마케팅, 운영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아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직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호텔조리학 전공 학습 호텔조리학 전공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호텔 운영 및 관리: 호텔 업종에 대한 이해와 함께 고객 만족과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적인 운영 및 관리 방법에 대한 이론과 실제 적용 방법을 배웁니다. 음식 및 음료 서비스: 식음료 산업에서의 경영과 운영에 대한 이해와 함께 메뉴 개발, 조..

커피지도사 갖추어야 할 역량 인증받기 위한 과정 SCA [내부링크]

커피지도사 갖추어야 할 역량 인증받기 위한 과정 SCA 커피지도사는 커피 전문가로서, 커피의 원산지, 품종, 생산지, 가공방법, 로스팅, 맛 등에 대해 폭넓은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고, 커피 제조 및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합니다. 커피지도사는 커피숍이나 레스토랑 등 다양한 업계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커피 메뉴 개발, 커피 추천, 커피 페어링, 커피 교육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커피 문화가 발전하면서, 커피지도사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1. 커피지도사 갖추어야 할 역량 커피지도사가 갖추어야 하는 역량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는 커피 제조에 대한 전문 지식입니다. 커피지도사는 커피 제조에 필요한 도구와 기술..

경희대 관광학과 호텔관광대학 관광학부 진로 및 취업 [내부링크]

경희대 관광학과 호텔관광대학 관광학부 1. 경희대학교 경희대학교는 1949년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사립대학으로, 서울시 동대문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경희대학교는 국내외적으로 인정받는 학문적 우수성과 문화적인 가치를 함께 추구하는 대학으로, 21,000여 명의 학생과 1,600여 명의 교수진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2. 경희대 관광학과 경희대학교 관광학과는 경희대학교 사회과학대학에 소속된 학과 중 하나로, 관광산업과 관련된 이론과 실무를 교육하는 학과입니다. 경희대학교 관광학과는 경희대학교의 교육철학에 따라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며, 국제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관광산업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경희대학교 관광학과의 교육과정은 관광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실무 역량 강화..

클린스만 프로필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 선임 독일 전설 선수경력 [내부링크]

클린스만 프로필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 선임 위르겐 클린스만(Jürgen Klinsmann)은 독일 축구선수이자 감독으로, 선수 시절에는 세계적인 선수로 인정받았고 감독으로는 독일, 미국 등에서 활약했습니다. 1. 클린스만 프로필 클린스만은 1964년 7월 30일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Baden-Württemberg) 주의 고어링(Göppingen)에서 태어났습니다. 선수로 활약한 클린스만은 1984년부터 1998년까지 독일 대표팀에서 활약하면서 108경기에 출전하며 47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1990년 FIFA 월드컵과 1996년 유로 축구 대회에서 독일의 우승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또한, 이탈리아의 인테르 밀란(Internazionale Milano)과 잉글랜드의 토트넘 핫스퍼(Tottenham ..

내눈에 콩깍지 몇부작 드라마 재방송 OTT 다시보기 출연진 방송시간 [내부링크]

내눈에 콩깍지 몇부작 드라마 재방송 OTT 다시보기 2022년 10월 3일부터 방영 중인 KBS 1TV 일일드라마 내눈에 콩깍지는 30년 전통 곰탕집에 나타난 불량 며느리 등장 그리고 당찬 싱글맘 영이의 두 번째 사랑 이야기와 사연을 전해주는 가족드라마입니다. 30년 전통 곰탕집에 불량 며느리가 나타났다! 무슨 일이 있어도 할 말은 하는 당찬 싱글맘 영이의 두 번째 사랑, 그리고 바람 잘 날 없는 사연 많은 가족들의 이야기다. 남편과 사별하고 시댁 식구들과 아웅다웅 살아가던 영이에게 찾아온 두 번째 사랑 경준. 그러나 경준은 5년 전 죽은 남편의 각막을 이식받고 눈을 뜬 바로 그 사람이었다. 샛별처럼 빛나던 남편의 두 눈을 받고 새 삶을 얻은 남자를 사랑할 수 있을까? 과연, 시집 식구들은 영이의 새 출..

명현만 황인수 상대로 경기 TKO 패 다시보기 로드FC 경기결과 [내부링크]

명현만 황인수 상대로 경기 TKO 패 다시 보기 1. 명현만 vs 황인수 경기 결과 로드 FC 미들급 챔피언'출신 황인수(29·FREE)가 '입식 최강자' 명현만(38·명현만 멀티짐)을 상대로 닥터스톱에 의한 TKO 승을 거두었습니다. 명현만과 황인수는 25일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체육관에서 열린 '굽네 로드 FC 063'에서 무제한급 킥복싱 매치로 경기로 치러졌는데 경기는 의외로 싱겁게 끝났습니다. 3라운드 매치로 벌어진 이 경기에서 황인수와 명현만은 1라운드부터 킥과 펀치의 다채로운 공격으로 서로에 대한 탐색전을 벌였고 특히 두 선수는 입식 경기답게 로우킥 공방을 이어갔으며, 로우킥에 의한 타격으로 안면 가드가 벌어지는 틈을 타 카운터 펀치를 주고받았습니다. 황인수가 펀치 세례를 퍼부었지만 명현만의 두..

삼남매가 용감하게 인물관계도 KBS2 TV 몇부작 재방송 44회 45회 다시보기 보러가기 [내부링크]

삼남매가 용감하게 인물관계도 몇부작 44회 45회 다시보기 오늘은 KBS2TV 주말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원래 50부작으로 계획이 되어 있었고 특별편성 1회를 더해서 총 51회로 마무리가 될 예정입니다. 출연진부터 이하나, 임주환, 김승수, 왕빛나, 이태성, 김소은, 이유진 배우님들이 나오니 한번 기대해 보셔도 될 겁니다. 1. 삼남매가 용감하게 작품소개 삼남매가 용감하게는 KBS2에서 2022년 9월 24일부터 방영해서 2023년 2월 25일 마무리가 될 예정입니다. 이번주까지 44회와 45회가 방영이 완료되었군요. 일단 기본 50부작에 1회 스페셜이 추가되었고 내용은 K 장녀로 가족을 위해 양보하고 성숙해야 했던 큰딸과 연예계 톱스타로 가족을 부양해야 했던 장남 두사람이 만나..

2023 WBC 일정 한국 대표팀 라인업 조편성 방송보기 [내부링크]

2023 WBC 일정 한국 대표팀 라인업 1. 2023 WBC 일정 2023 WBC 일정은 3월 8일 경기를 시작으로 3월 21일 결승전 경기로 마무리가 된답니다. 준결승전과 결승전은 마이애미에서 치러지며 19일부터 21일까지 치러지게 됩니다. 2. 2023 WBC 조편성 A조는 대만, 네델란드, 쿠바, 이탈리아, 파나마B조는 일본, 대한민국, 호주, 중국, 체코C조는 미국, 멕시코, 콜롬비아, 캐나다, 영국D조는 푸에토리코, 베네수엘라, 도미니칸공화국, 이스라엘, 니카라구아 3. 2023 WBC 한국 대표팀 라인업 한국대표팀 투수 라인업입니다. 고우석, 정우영, 고영표, 소형준, 이용찬, 원태인, 김원중, 박세웅, 곽빈, 정철원, 김광현, 김윤식, 양현종, 이의리, 구창모입니다. 포수는 이지영과 양의지..

ISTJ 여성 남성 특징 MBTI 성격 유형 테스트 나의 결과는? [내부링크]

MBTI TEST? MBTI란 Myers-Briggs Type Indicator의 약어로, 개인의 성격 유형을 나타내는 툴입니다. 이 툴은 16가지 성격 유형으로 구분되며, 각 유형은 다음 4가지 요소에 따라 결정됩니다. 선호하는 세계: 이 성격 요소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인식의 방식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것은 외향적(Extraversion) 또는 내향적(Introversion) 중 하나입니다. 정보 수집 방식: 이 성격 요소는 개인이 정보를 수집하는 방식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것은 감각적인(Sensing) 또는 직관적인(Intuition) 중 하나입니다. 결정 방식: 이 성격 요소는 개인이 결정을 내리는 방식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것은 사고적인(Thinking) 또는 감정적인(Feeling) 중 하나입니..

후쿠오카 다이마루 별장 온천 전통 료칸 대욕장 물 1년에 2번 교체 [내부링크]

후쿠오카 다이마루 별장 온천 전통 료칸 대욕장 물 1년에 2번 교체 1. 일본 다이마루 료칸 대욕장 온천물 1년에 단 2차례 교체 일본에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한 고급 료칸에서 그동안 온천물을 1년에 단 2차례만 교체해 왔다고 알려져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24일에 NHK와 TBS 등지에서 일본 언론은 그동안 후쿠오카현 지쿠시노시의 후츠카이치온천에 있는 료칸 다이마루 별장이 온천장의 대욕장의 온천물을 1년에 2회밖에 갈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행정당국으로부터 시정명령을 받았는데 료칸 측은 위생관리에 대 이때까지 허위보고를 한 것으로 적발되면서 후쿠오카현에서는 벌금을 어떻게 매길지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2. 일본 후쿠오카 다이마루 별장 전통 료칸 온천 다이마루 별장은 18..

서진이네 몇부작 출연진 시청률 편성표 촬영지 기대되는 나영석표 예능 [내부링크]

1. 서진이네 몇부작 출연진 다시 돌아온 나영석표 예능 '서진이네'가 티빙예능으로 다시 나오게 되었습니다. 절친들을 데리고 이번에는 저 멀리 멕시코에서 한국 분식을 널리 알리는 임무를 가지고 분식점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티빙예능 서진이네는 과연 몇부작일까요? 한번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현재 정보를 살펴보면 첫방송은 2월 24일에 시작해서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TVN에서 방영되고 있습니다. 연출은 나영석피디와 장은정피디이고 작가는 1박 2일의 김대주작가 그리고 출연진은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 뷔 김태형입니다. 윤식당 시리즈의 스핀오프 예능으로 윤식당에서 이사로 활약한 이서진이 드디어 사장으로 등극해서 길거리 음식만으로 멕시코의 입맛을 사로잡아보겠다는 예능프로그램이 ..

2023 경희대 서울캠퍼스 수시 모집인원 및 경쟁률 [내부링크]

2023 경희대 서울캠퍼스 수시 모집인원 및 경쟁률 1 인문 논술 한의예과(인문) 논술우수자 5명 339.4 2 자연 논술 약학과 논술우수자 8명 205.8 3 자연 논술 의예과 논술우수자 15명 197.5 4 자연 논술 치의예과 논술우수자 11명 169.8 5 인문 논술 국어국문학과 논술우수자 7명 113.4 6 인문 논술 철학과 논술우수자 7명 110.6 7 자연 논술 한의예과(자연) 논술우수자 16명 106.4 8 인문 논술 의상학과 논술우수자 4명 105.3 9 인문 논술 응용영어통번역학과 논술우수자 5명 101.8 10 인문 논술 영어영문학과 논술우수자 5명 97.6 11 인문 논술 주거환경학과 논술우수자 4명 92.8 12 인문 논술 간호학과(인문) 논술우수자 4명 91.3 13 인문 논술 아..

2023학년도 충북대 수시 모집인원 및 경쟁률 [내부링크]

2023학년도 충북대 수시 모집인원 및 경쟁률 1 자연 교과 식품영양학과 학생부교과 6명 47.2 2 인문 교과 영어영문학과 학생부교과 7명 46.6 3 자연 교과 의예과 학생부교과 4명 43.3 4 인문 교과 심리학과 학생부교과 7명 33.4 5 자연 교과 건축공학과 학생부교과 9명 28.8 6 인문 교과 아동복지학과 학생부교과 6명 28.3 7 자연 종합 의예과 학생부종합Ⅰ 4명 26.8 8 자연 종합 약학과 학생부종합Ⅰ 3명 23.7 9 자연 교과 목재종이과학과 학생부교과 5명 22.2 10 자연 종합 간호학과 학생부종합Ⅱ 5명 21.8 11 자연 교과 물리학과 학생부교과 9명 21.6 12 자연 종합 수의예과 학생부종합Ⅱ 4명 20.0 13 자연 종합 의류학과 학생부종합Ⅰ 5명 19.8 14 자연..

영어문법 동명사의 의미와 예시 [내부링크]

영어문법 동명사의 의미와 예시 동명사(gerund)는 동사의 형태를 취한 명사입니다. 동명사는 보통 "-ing"으로 끝나며, 문장에서 명사 역할을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Swimming is my favorite hobby"에서 "swimming"은 동명사로, 이것은 "수영"이라는 명사로 사용되었습니다. 동명사는 다양한 문맥에서 사용됩니다. 다음은 동명사가 사용되는 일반적인 문맥들입니다. 주어로서: 동명사는 주어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raveling broadens your horizons"에서 "traveling"은 주어로 사용되었습니다. 목적어로서: 동명사는 동사의 목적어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 enjoy playing soccer"에서 "playing socc..

탕탕특공대 2월 쿠폰,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장미를 얻어라 [내부링크]

탕탕특공대 2월 쿠폰,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장미 오늘은 제가 아직까지 플레이하고 있는 탕탕특공대 2월 쿠폰과 발렌타인 이벤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존 정월대보름이벤트가 얼마 전에 있었는데 상당히 실망스러웠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작년도에 있었던 크리스마스 파트에 버금가는 이벤트가 될 거라고 확신합니다.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발렌타인데이 쿠폰과 장미 일일미션을 통해서 발렌타인 쿠폰과 장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발렌타인 데이 쿠폰으로 빙고판을 열 수가 있고 세줄을 완성하게 되면 원하는 템을 얻고 초기화됩니다. 총 100회 빙고 보상 획득 후에는 S급 에픽 장비 선택권도 얻을 수 있습니다.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 기간은 2월 14일 AM 1:00 ~2월 21일 AM 1:00까지입니다. 발렌타인데이 장미..

뼈 아플 준비 됐어 테스트 뼈 때리는 케이 테스트 MBTI 찾기 [내부링크]

뼈 아플 준비 됐어 테스트 by 케이테스트 오늘은 뼈 아플 준비 됐어?라는 특이한 이름의 MBTI 테스트를 한번 준비해 보았습니다. 연애, 성격, 성향 테스트를 보다보면 성향이 바뀌기도 하는데 이 테스트는 의외로 잘 맞는 듯합니다. 그리고 참고를 하셔야 하는 것은 이 테스트는 뼈를 아주 세게 때린답니다. 뼈 아플 준비 됐어? 뼈 때리는 MBTI 테스트 뭔가 어려운 질문이 나올 거라고 생각하고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상당히 심플한 질문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단순하면서도 쉽게 대답을 못하는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 정확한 표현일 겁니다. 어떤 질문들이 나왔는지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MBTI 테스트의 경우에는 대부분 꽃이나 사물이나 이런 걸로 주로 MBTI를 표시했었는데 이 ..

Recommendations for Jeju's famous restaurants 6. [내부링크]

Recommendations for Jeju's famous restaurants 6. Jeju Island, located off the southern coast of South Korea, is a popular tourist destination known for its beautiful scenery, unique culture, and delicious food. The island is particularly famous for its seafood, which is caught fresh from the surrounding waters. If you're planning a visit to Jeju Island, be sure to check out some of the island's ..

2023학년도 경북대 논술 AAT 기출문제 [내부링크]

2023학년도 경북대 논술 AAT 기출문제 논술(AAT: Academic Aptitude Test) 전형 고교 교육과정의 교과 내용을 바탕으로 이해력과 분석력,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이 우수한 학생 선발 가. 모집인원: 477명 나. 지원자격: 고등학교 졸업자(2023년 2월 말 이전 졸업예정자 포함) 또는 법령에 의하여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다. 사정단계별 선발인원 및 전형요소별 배점 라.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마. 수능최저학력기준: 바. 선발방법 1) 합격자 결정: 수능최저학력기준 충족자 중에서 전형요소 성적 총점의 고득점 순으로 모집단위별 모집인원의 100%를 합격자로 선발함 2) 후보자 결정: 불합격 처리되지 않은 자 전원을 후보자로 선발함 사. 공통 제출서류: ..

Best 10 Recommended Restaurants in Jeju Island, 2023 Travel Popular Restaurant Course Map [내부링크]

Best 10 Recommended Restaurants in Jeju Island 2023 Travel Popular Restaurant Course Map 1. Woojin hangover soup: Jeju Island's famous restaurants Introducing good restaurants. It is a Korean restaurant where you can meet Jeju-style hangover soup with brown color by grinding Jeju bracken and boiling it well. When you order Jeju Yukgaejang, you put hangover soup in an earthen pot and serve green ..

대구 동촌 원조 돼지갈비찜 혼밥 가능 30년 전통 아양교 근처 식당 [내부링크]

대구 동촌 원조 돼지갈비찜 대구로 출장을 갔던 어느날 시간이 많이 남게 되어서 대구에서 유명하다는 돼지갈비찜을 맛보러 가고 싶어졌답니다. 동인동 찜갈비골목 보다 다른곳이 없나 하고 찾아 보았는데 지인분이 동촌 아양교 부근에 원조 돼지갈비찜 식당이 맛있다고 하여서 한번 찾아가 보았습니다. 대구 지하철 1호선을 타고 동촌역 2번 출구로 나와서 조금만 걸어가니 오늘의 목적지 원조 돼지갈비찜 식당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건물 외곽만 보더라도 전통 맛집 분위기가 물씬 풍겨나더군요. 저녁시간이 조금 지나서 가서인지 별도의 대기자는 없었고 바로 들어갈 수 있었답니다. 간판은 이미 색이 바래있었지만 한번 맛보면 또 오고 싶은 집이라는 현수막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1인분에 11000원 기본적으로 주문은 3인분이라고..

BTS 진, 진라면 광고모델 콜라보 [내부링크]

BTS 진, 진라면 광고모델 콜라보 오뚜기가 세계 대중문화의 아이콘인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을 진라면의 광고 모델로 발탁 11월 11일 신규 TV 광고를 방송을 시작한다고 함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 그리고 적당하지 않은 잘생김 전 세계 팬에게 사랑받는 '진'과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진라면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보겠다고 전략을 세움 진라면은 오랫동안 국내외에서 맛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아온 라면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갖춘 BTS 진의 음악에 대한 진심과의 콜라보를 진행한다는 취지 특히 한 분야에서 진심으로 매진해 최고의 위치에 올랐다는 점에서 진라면이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한다고 함 진라면의 새로운 캣치프라이즈는 '마침내 진심이 통했다!' 진라면의 맛과 진이 음악을 대하는 태도는 진심이라..

최강야구 감독 후임 김성근, 이대호 합류 [내부링크]

최강야구 감독 후임 김성근, 이대호 합류 김성근 전 감독이 이승엽 감독에 이어 최강야구 후임 감독으로 나섭니다. JTBC 최강야구 측은 7일 "김 감독이 최강 몬스터즈 새 사령탑을 맡는다"며 "방송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김 감독은 녹화장에 등장, 직접 부임 소식을 알린 것으로 전해졌고, 이승엽 전 감독이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 지휘봉을 잡으면서 하차, 후임으로 활약할 예정입니다. 김성근 감독 그는 누구인가? 재일교포인 김 성근 감독은 1984~1988년 OB베어스 2대 감독 태평양 돌핀스 삼성 라이온즈, 쌍방울 레이더스, LG트윈스, SK 와이번스, 한화 이글스 등 2015년까지 프로야구 총 7개 팀을 지휘 2018년부터 올해 10월까지 일본 소프트뱅크 호크스 고문 팬들 사..

연애 꽃말 테스트 MBTI, 나는 어떤 꽃? [내부링크]

연예 꽃말 테스트 MBTI https://poomang.com/detail/hhdzg 너만의 우주, 푸망 진짜 '나'를 찾는 여행, 자아탐구 플랫폼 푸망에서! poomang.com 연예 꽃말 테스트, 연예할 때 내 모습은 어떨까? 꽃으로 알아보는 나의 성향! 내 사랑의 꽃말을 알아보자. 연애 꽃말 테스트를 이제 시작해 봅니다. 과연 어떤 꽃이 나올까요. 질문은 12가지입니다. 기대해봅니다. 이것도 MBTI니깐요. 영화 같은 로맨스 당연히 기대해 본 적 있다. 한번쯤은 모두가 꿈꾸지 않는가? 내 이상형에 가까운 사람은 당연히 섬세하고 따뜻한 사람이지. 믿음직한 건 나하고 안 맞는 듯 내 마음은 열기가 쉬운 편 난 오픈 마인드이고 쉽게 마음을 열어두는 편이지 첫인상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다. 특히 술..

BTS 진 입영연기 취소원 제출, 육군에 현역 입대 예정 [내부링크]

BTS 진 입영연기 취소원 제출, 육군 현역 입대 그룹 방탄소년단 BTS 맏형 진, 김석진 군이 11월 4일에 입영 연기 취소원을 제출하면서 빠르면 올해 육군 현역으로 입대할 것으로 보입니다. 입영 연기 취소원이란 입영 연기 신청한 것을 취소하는 것입니다. 연기 하지 않고 바로 군대 입대를 하겠다는 것이죠. BTS 측은 계속 입대 하겠다고 알려왔는데 기존에 면제나 이런 법안 이야기가 많았는데 이번에 깔끔하게 해결되겠네요. 이제 멤버들 곧 일정 정리하고 한 명씩 입대할 듯합니다. 원래 진은 2020년 개정된 병역법에 따라 입영 연기 추천을 받아 올해 말까지 입영이 연기된 상태였는데 입영 연기자가 연기 기간이 끝나기 전에 군대에 가기 위해 병문청에 입영 연기 취소원을 제출한 것입니다. BTS 진 앞으로 일정..

미스터트롯2, 제2의 임영웅 찾기 시작 [내부링크]

미스터 트롯 2, 제2의 임영웅? 제2의 임영웅 찾기가 드디어 시작되었다. 티브이조선에서 미스터 트롯 2가 올겨울 방영을 확정 짓고 참가자 선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대규모 트롯 전쟁 다시 한번 신화를 만들 수 있을까? 2020년 미스터 트롯은 최고의 시청률 35.7%를 찍었고 동영상 조회수만 1800만 뷰를 자랑하고 침체된 트롯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했습니다. 그리고 임영웅, 장민호, 이찬원, 영탁 등 수많은 트롯 스타들을 배출해 내었고 현재는 스트리밍의 최강자로 임영웅이 우뚝 선 가운데 임영웅의 뒤를 이을 트롯 가수가 나올 수 있을지 기대하는 중입니다. 미스터 트롯 2 참가 조건 트로트를 사랑하는 만 50세 미만의 남성이라면 누구나 출전할 수 있으며 우승자에게는 시즌 1보다 더욱더 업그레이드된 보상이..

김새론 카페 알바, 생활고에 시작 [내부링크]

김새론 카페 알바, 생활고에 시작? 음주운전 논란으로 활동을 중단한 배우 김새론이 카페 아르바이트를 한 것으로 확인됨, 본인이 직접 생활이 어려워져 아르바이트를 하며 지낸 것이 맞다고 인정. 현재는 그만두고 조용히 자숙중이라고 밝힘 유튜버 이진호가 방송에서 “김새론이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라고 밝히며 알려졌고 김새론은 활동 과정에서 모은 돈을 음주교통사고 처리로 인한 합의금 및 보상금으로 전부 소모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김새론은 아역 시절부터 활발하게 활동하며 재산을 모아 왔으나 교통사고 보상금, 합의금 및 광고 위약금 등의 규모가 워낙 큰 탓에 생활고를 겪고 있고 현재 활동을 못해서 더욱 어려운 상황이라고 이야기함. 김새론 사건일지 김새론 5월 18일 오전..

2022 9월 모의고사 시험지, 답지 활용법 [내부링크]

2022 9월 모의고사 시험지 및 답지 활용법 9월 모의평가는 지난 6월 모의평가와 함께 수능시험에 아주 중요한 자료입니다. 9월 모의평가는 오는 11월 17일에 시행되는 2023학년도 수능시험의 출제방향과 난이도를 점검하고 본인의 성적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험으로 점수와 등급을 잘 분석해야 합니다.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9월 13일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9월 모의평가 이후 수시모집 지원 대학을 최종적으로 점검하고, 6월 모의평가 성적과 9월 모의평가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정시모집 지원 가능 대학 수준을 먼저 정하고 최종적으로 수시모집 대학을 정하게 된답니다. 새로운 공부를 지금 시작하는 것보다는 모의고사 기출로 시험에 익숙해지는 것이 더욱 더 중요합니다. 문제를 풀 때는 점수에 너무 신경 쓰지 말..

윈도우 10, 11 안전모드 부팅 설정방법 제대로 알기 [내부링크]

윈도우 10, 11 안전모드 부팅 설정 방법 백신 프로그램 알약 오류, 랜섬 웨어 차단 알림·삭제, 해결 '안전모드 부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30일 IT업계에 따르면 알약을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대부분이 랜섬웨어 차단 알림 메시지를 받고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윈도우에 설치된 기본 프로세스를 랜섬웨어로 잘못 인식해 오류가 발생한 것. 일단 이걸 해결하기 위해 랜섬웨어 차단 조치를 하면서 PC 리부트가 어려워지거나 일부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등 각종 오류를 윈도우 안전모드 부팅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제시된 해결책은 안전모드로 부팅해서 '알약' 자체를 삭제하는 것입니다. 윈도우 10, 11 안전모드 부팅, 설정 방법 Windows 로고 키 + R을 누른다. Msconfig를 Ope..

9월 모의고사 시간표 2023학년도 출제범위와 정답지 공개일정 [내부링크]

9월 모의고사 시간표 2023학년도 9월 모의평가 시행계획을 발표하고 이달 27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응시 원서를 접수 시작. 9월 모의평가가 8월에 치러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8월 31일 수요일 시작 수능 원서 접수 일정과 이른 추석 등을 고려해서 8월에 치게 됨. 8월 31일 치러지는 9월 모의고사는 평가원이 주관하는 마지막 모의고사로 수시 원서접수 기간 직전에 치러진다는 점에서 수시 지원의 자료로 이용될 예정임 이번 9월 모의고사는 시험 출제 범위와 시험 응시 인원 등이 수능 시험과 가장 유사하게 출제되는 만큼 수능 전 본인의 실력을 최종 점검할 수 있어 중요도가 가장 높은 시험임 시험 영역: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 과학, 직업), 제2외국어·한문 한국사 영역의 경우 모든 ..

알약 오류 복구 수동조치 툴 다운로드 [내부링크]

알약 오류 복구 수동조치 툴 다운로드 1. 수동 조치툴 다운로드 가능한 경우 ① 수동 조치툴 다운로드 후 실행 2. 수동 조치툴 다운로드 불가능한 경우 ① PC 강제 재부팅 3번 시도하여 안전모드(네트워킹 사용) 진입 (참고 : Windows 안전모드 진입방법) * PC 강제 재부팅 : Power Off 버튼 5초 이상 누름(3회 반복) ② 수동 조치툴 다운로드 후 실행 ③ 재부팅 홈페이지 통해 내려받을 수 있어…복구 후 PC 정상 사용 가능 PC먹통이라면 윈도 안전모드 진입 후 내려받기 가능 이스트시큐리티 "불편 끼쳐 깊이 사과" 정보보안 기업 이스트시큐리티가 백신 프로그램 ‘알약’의 오류를 복구하는 수동조치 툴 배포를 시작했습니다. 앞서 알약에서 랜섬웨어 탐지 오류가 발생해 많은 사용자의 PC가 먹통..

알약 랜섬웨어 차단 알림 조치 해결 [내부링크]

알약 랜섬웨어 차단 알림 백신 프로그램 '알약'이 랜섬웨어가 아닌 정상 프로그램을 랜섬웨어로 잘못 인식해 차단 알림 메시지를 내보내는 등 오류를 일으키고 있음. 사용자들 중 상당수는 이 메시지를 믿고 랜섬웨어 차단 등 조치를 하면서 윈도우가 먹통이 되고 리부트도 제대로 되지 않는 오류가 생기기 시작함. 보안 전문 기업 이스트시큐리티의 '알약'을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들에 따르면 PC에서 일부 프로그램을 이용 시 "랜섬웨어 차단 알림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컴퓨터 자체를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 발생함. 알약 프로그램이 윈도우에 설치된 프로세스를 잘못 인식하고 오류 메세지를 띄우고 있는중임. 사용자들은 소셜 미디어와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 등에는 이러한 불편 사항을 이야기하는 글들이 올라오기 시작함...

귀를 기울이면 실사 일본 영화 티저영상 공개 [내부링크]

'귀를 기울이면' 실사 일본 영화 티저 영상 공개 세이노 나나토마츠 자카토 오리이 협연한 실사 영화 "귀를 기울이면"의 영상이 YouTube에서 공개되었습니다. 히라기 아오이에 의한 동명 만화의 10년 후를 무대로 한 본 작품. 아동 소설의 편집자가 된 24세의 쓰키 시마 물방울과 꿈을 쫓고 해외에서 살고 있는 마사와 세이지의 모습이 중학생 시절의 에피소드를 생각하며 그려진다. 세이노가는 마쓰자카가 세이지로 분장했고, 야스하라 류나토 나카가와 츠바사의 중학생 시절, 성사,야마다 유우키 토우치 다리오 하지만 25세의 스기무라 타츠야와 하라다 유우코를 맡았다. 영상에는 세이노와 마쓰자카가 각각 본 작품의 매력을 말해 인터뷰 모습이나, 본편 영상의 일부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히라카와 유우 이치로가 감독을 맡은..

서경대 수시등급 인서울 대학 마지노선 2022학년도 입시결과 [내부링크]

서경대학교 수시등급 서경대학교는 1947년 한국대학으로 출발하여 1955년 교명이 국제대학으로 변경되었고, 종합대학교로 승격한 1992년에는 현재의 이름으로 바꾸고 성장해 왔습니다. 2000년도에 들어서면서는 세계화의 흐름에 동참하고 나아가 ‘세계화를 선도하는 인재를 길러내는 대학’이라는 세계 명문대학을 향한 비전을 제시하고 개교 61주년을 맞이한 2008년에는 “제2창학 원년”을 선포하고 우리 대학교의 새로운 UI(University Identity)를 정립하였으며, 대내외적으로 “GLOBAL 强小大學”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달려가고 있습니다. 지난 10여 년간 대학 비전을 중심으로 우리 대학교의 구성원들이 각고의 노력을 경주한 것은 건학이념을 구현하면서 대학을 둘러싼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

종말의 발키리 2기 성우 캐스팅 공개 [내부링크]

종말의 발키리 2기 성우 캐스팅 공개 "종말의 발키리"는 신들과 역사상의 무인·걸인의 승부를 그려 배틀 작품. 1기에.1 이어 브륀힐데를 사 와 시로 미유키, 겔을쿠로사와 토모요, 시바를스즈키 다쓰히사가 맡고 2기부터 신규 캐릭터로 잭 더 리퍼 역 스기타 토모카즈 헤라클레스 역 코니시 카츠유키, 뇌전 위우위문 역 키무라 스바루 부처님 역 나카무라 유이치가 등장한다. 사와시로, 쿠로사와, 스즈키, 코니시, 기무라, 나카무라의 코멘트는 아래에 게재했다.또한 캐스트 정보 공개와 함께 잭 더 리퍼 등 새 캐릭터들의 목소리를 거뒀다. "Voice Updated PV"도 공개되고 있다. 또한 애니메이션 2기 전송을 기념하고 한신 타이거스와의 제휴가 이뤄지는 것은 기부다. 한신. 타이거스와 히로시마 토요 카프가 맞붙..

종말의 발키리 2기 티저 예고 영상 , 한신 타이거스와 협업 고시엔 구장 브륀힐데 등장 [내부링크]

종말의 발키리 2기 티저 영상, 한신 타이거스와의 협업도 결정 우메 무라 신야·후쿠이 타쿠미·아지치 카 원작의 애니메이션"종말의 발키리"2기의 티저 PV가 공개됐다. https://youtu.be/tHwVhnh2m2Y 종말의 발키리"는 신들과 역사상의 무인·걸인의 승부를 그린 배틀 작품. 티저 PV에선 전반은 1기의 돌아보고 후반은 2기에서 그려지는 대장정에 초점을 맞췄고 헤라클레스, 잭 더 리퍼, 뇌전 위 우위 문, 시바 석가모니가 등장하고 있다. 또한 1기에 이어 감독을 맡는다. 오오쿠보 마사오와 프로듀서 우루 시야 마 준 코멘트도 도착. 기사 하단에 게재했다. https://youtu.be/VPW1-491yUA 또 애니메이션 2기 전송을 기념하고 한신 타이거스와의 협업이 결정. 효고·한신 고시엔 구..

부산대 수시등급, 2022학년도 내신등급 컷 [내부링크]

부산대 수시등급, 2022학년도 내신등급 [학생부교과전형] 국내 정규 고등학교 졸업(예정) 자 (2학년 수료예정자 중 상급학교 조기입학 자격을 부여받은 경우 포함) ※ 국내 정규 고등학교는 고교 졸업 학력 인정학교에 한함 ※ 국내 고교에서 3개 학기 이상 성적을 취득한 국내 고교 졸업(예정) 자에 한함 [지역인재 전형] 국내 정규 고등학교 졸업(예정) 자로서 입학부터 졸업까지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 소재하는 고등학교에서 전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 (2학년 수료예정자 중 상급학교 조기입학 자격을 부여받은 경우 포함) ※ 「초·중등교육법」 제2조에 따른 고등학교 외 고교 졸업 동등 학력자는 지원자격에서 제외함(영재학교는 지원자격에서 제외함) [학생부 종합전형] 국내 정규 고등학교 졸업(예정) 자 (2학년 ..

스피어 피싱 우영우 15화에 나온 해킹 기술 [내부링크]

스피어 피싱 [ spear phishing ] 요약 특정한 개인들이나 회사를 대상으로 한 피싱(phishing) 공격을 말하며, 공격자가 사전에 공격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공격 대상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여 피싱 공격을 수행하는 형태이다. 특정 조직을 대상으로 시도되는 이메일이나 전자통신 사기를 말하며, 주로 허가받지 않은 사용자가 기밀 데이터에 접근하여 정보를 탈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스피어 피싱은 일반적인 해커들에 의해 무작위적으로 이루어지기보다는 금전적 목적이나 무역 기밀 및 군사적 정보를 노리는 목적을 가지고 수행된다. 스피어 피싱은 수신자와 참조자를 여러 명 포함하며, 주로 수신자에게 익숙하고 믿을만한 송신자 혹은 지인으로부터의 메일 형태로 조작되어 있으며, 수신자들이 최대한 ..

2022학년도 세종대 수시등급 [내부링크]

학생부(교과) 공통사항 학생부우수자전형은 폐지 지역균형전형 입시결과 확인 세종대학교 인문계열 학생부(교과) 국어국문학과 3.04등급 국제학부 1.80등급 역사학과 2.35등급 교육학과 1.99등급 행정학과 2.06등급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최종등록자없음 경영학부 1.73등급 경제학과 2.38등급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2.09등급 법학부 1.85등급 학교장추천이 필요합니다. 세종대학교 자연계열 학생부(교과) 수학통계학부 1.66등급 물리천문학과 2.48등급 화학과 최종등록자없음 생명시스템학부 1.79등급 스마트생명산업융합학과 2.26등급 전자정보통신공학과 1.81등급 컴퓨터공학과 1.80등급 정보보호학과 2.49등급 소프트웨어학과 2.01등급 데이터사이언스학과 2.15등급 지능전공학부 2.06등..

2022 중앙대 수시등급, 서울캠퍼스 내신컷 [내부링크]

2022 중앙대 수시등급 입시결과 중앙대 인문계열 (학생부교과) 국어국문학과 1.82등급 영어영문학과 1.81등급 유럽문화학부 독일어문학 2.14등급 유럽문화학부 프랑스어문학 1.96등급 유럽문화학부 러시아어문학 1.95등급 아시아문화학부 일본어문학 1.86등급 아시아문화학부 중국어문학 1.84등급 철학과 1.79등급 역사학과 1.74등급 정치국제학과 1.63등급 심리학과 1.60등급 문헌정보학과 1.81등급 사회복지학부 1.77등급 사회학과 1.67등급 도시계획부동산학과 1.74등급 공공인재학부 1.56등급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1.53등급 교육학과 1.64등급 유아교육과 1.94등급 영어교육과 1.47등급 경제학부 1.61등급 응용통계학과 1.55등급 광고홍보학과 1.58등급 국제물류학과 1.80등급..

양쯔강 돌고래, 우영우 12화 소개 보호종일까 [내부링크]

양쯔강 돌고래 우영우 12화 소개 양쯔강에서만 서식했던 돌고래입니다. 2천만 년 전부터 양쯔강에서 서식했습니다. 중국의 공주들은 정략결혼으로 양쯔강에 빠져 죽었는데 다시 살아나 환생했다고 해서 판다와 더블어서 양쯔강 돌고래를 물 속에 사는 판다, 장강의 하얀 여신이라고 부르며 귀중하게 여겨왔음. 천적으로는 남중국호랑이, 양쯔강악어가 있습니다. 목 차 양쯔강 돌고래 서식지 양쯔강 돌고래 생김새 양쯔강 돌고래 현재 양쯔강 돌고래 서식지 앞에서 언급한대로 양쯔강에서만 서식했습니다. 바다가 아니라 강에서 생존한 민물 돌고래인 것입니다. 실러캔스와 함께 살아있는 확성이라고도 불렸답니다. 양쯔강 돌고래가 양쯔강에 살기 시작한 것은 약 2천만년전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지금 21세기에 들어서는 이미 멸종한것으로 보기..

BTS, Benny Blanco and Snoop Dogg collaboration song "Bad Decisions" [내부링크]

BTS, Benny Blanco and Snoop Dogg collaboration song "Global Popularity" BTS, Benny Blanco and Snoop Dogg collaboration song "Global Popularity" at the top of the U.S. charts The new song "Bad Decisions, " sung by the group "BTS" members Jin, Jimin, V and Jungkook with Snoop Dogg and produced by Benny Blanco, has reached the top of the global music chart. According to the latest chart of "Daily T..

BTS sneakers Chinese boycotting [내부링크]

"Chinese won't buy a BTS chocolate bar". Chinese Netizens are boycotting it. What's going on? Mars Wrigley, a maker of chocolate bar sneakers, has apologized for classifying Taiwan as a "state." According to the Wallstris Journal on the 5th (local time), Mars Wrigley reported that he posted an apology on the Sneakers China Weibo account. "We have received reports of snickers in certain parts of ..

경희대 국제캠, 새로운 매력의 이원화 캠퍼스 [내부링크]

경희대 국제캠 수도권 인구분산정책을 추진하던 정부의 기조 때문에1979년 이전 발표 후 1980년대 중반부터 서울캠퍼스의 공과대학, 산업대학(지금의 생명과학대학), 체육대학, 문과대학의 중국어학과와 사범대학의 일부전공 등 기존의 서울캠퍼스 단과대학들을 수원캠퍼스(현 국제캠퍼스)를 설립하여 이전시킨 이원화캠퍼스다. 이원화 캠퍼스라는 말은 같은 학교의 학과를 나누어서 수업을 한다는 말입니다. 예를 들면 다른 캠퍼스가 있는 대학들은 대부분 기계공학과가 본캠에도 있고 캠퍼스에도 있는데 경희대의 경우 국제캠을 가야 기계공학과를 볼 수가 있는 거죠. 공과대학 학생들은 본캠을 가서 수업들을 일이 없답니다. 경희대 국제캠퍼스의 학과들은? 이러한 배경으로 위에서 언급된 단과대학들은 현 재학생과 80년대 학번 선배들이 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실화 사건 3화내용 [내부링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실화 2015년도에 일어난 사건 집안 가장 역할을 했던 19살 A군이 아버지 53세를 때려 숨지게 했다는 기사였는데 재판하는 과정에서 밝혀진 것은 직업없이 매일 술을 마시던 아버지가 자신의 처지를 비관해서 몇차례나 안좋은 시도를 했고 그걸 목격한 아들이 아버지를 그대마다 말리는 상태였다고 함 사건 당일 또한 아버지의 시도를 본 아들이 아버지의 엉덩이를 붙잡고 바닥에 끌어내렸는데 아버지는 그냥 죽겠다라고 말하고 화가 난 아들은 그러지 말라고 아버지를 몇차례 때리게 됨 몇 십분 뒤에 상태가 이상한 아버지를 보고 A군이 119에 신고하게 되고 아버지는 그 과정에서 숨지게 됨 조사과정에서 A군은 자기가 때려 아버지가 숨지게 되었다고 진술을 하는데 변호사들은 아버지를 사망케한 직접적인 원인이..

부산대 의대, 2022학년도 수시등급 내신컷 [내부링크]

부산대 의대 2022학년도 부산대 입시결과입니다. 부산대 의대가 모집정원도 줄고 최저도 완화되어서 입시결과도 많은 변화가 생겼답니다. 부산대 의대의 교육 목적 투철한 윤리의식과 건전한 사회성을 바탕으로 의학에 대한 의문이나 난제를 창의적 사고와 연구를 통해, 자기 주도적으로 해결하려는 의지를 가진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부산대학교 의예과의 교육목적 자기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의사를 인재상으로 잡고 있는 만큼, 무언가를 해결한 경험이나 주도적으로 단체를 이끈 경험을 적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 2022학년도 부산대 의대 입시결과 부산대 의대 전형에서 정원의 변화 일반전형 정원 30명에서 15명으로 줄어듦 지역인재 정원 15명에서 30명으로 늘어남 교과 일반전형 합격자 내신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화 방구뽕 구교환 배우 누구? [내부링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화 방구뽕 구교환? 구교환 배우 누구? 2006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를 하게 된 이후 2008년 단편영화 '아이들'에 출연해 현재까지 다양한 작품으로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음. 독립영화계의 아이돌로 불림 주로 독립 영화로 활동하며 연인인 이옥섭 감독과 같이 작업한 단편들이 많음 둘의 유튜브 채널이 따로 있고 목소리가 참 듣기 좋은 특징 2017년에 독립 영화 꿈의 제인에 출연, 트랜스젠더 '제인'을 연기하여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 후보에 그 이름을 올림 부일영화상과 백상예술대상에서 남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 2019년에는 영화 메기가 개봉 2020년에는 연상호 감독의 반도에서 메인 빌런인 '서 대위' 역할로 출연 구교환 배우를 잘 알지 못하던 일반 대중에게도 강렬한 인상을 남기면서 인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채널번호, ENA는 어디? [내부링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채널번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인기가 심상치 않답니다. 현재 우영우의 재방송을 다시 보기도 재미있고 넷플릭스에서도 다시 돌려보기가 가능한데 실시간으로 보려면 어디 채널인지 모르시는 분이 많아 한번 찾아보았답니다. 케이블 사마다 달라서 조금 혼동되실 수 있어서 정리해 보았답니다. 우영우 케이블 채널번호 정리 우영우는 ENA에서 방송되는 드라마입니다. 여러 가지 포인트를 가지고 볼 수 있는 요즘 보기 힘든 힐링 드라마이죠. 이런 우영우 실시간 채널은 바로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답니다. 확실히 다양한 케이블들이 있어 번호가 다 다르더군요. 스카이라이프는 1번 올레티브이는 29번 BTV는 40번 U플러스는 72번 LG헬로비전은 45번 Dlive는 58번 BTV알뜰은 57번 씨엠비는 71번 ..

미니언즈2 쿠키 시놉시스 더빙 평점 [내부링크]

미니언즈2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의 영화 미니언즈의 속편 격으로 슈퍼배드로 이어지는 프리퀄 애니라고 보시면 됨 목차 시놉시스 등장인물/ 더빙 상영정보/ 러닝타임 / 평점 젠틀미니언 시놉시스 오랜마니언! 최고의 슈퍼배드를 꿈꾸는 우리의 주인공 그루와 그를 1편에서부터 따라오기 시작하는 미니언들. 그루의 악함에 반해버린 우리 미니언들 어떻게 될 것인가? 그루는 자기의 롤모델인 최고의 악당 조직 6의 마법 스톤을 훔쳐내고 새로운 미니언 오토의 실수로 스톤을 잃어버림. 그래서 빌런 6에게 납치까지 당하는 사태가 발생 그루를 구하기 위해 잃어버린 스톤을 구해야 하는 오토와 쿵후 마스터를 위한 케빈 , 스튜어트, 밥의 활약상이 이어집니다. 눈물겨운 구출기! 올여름 극장가는 MCU 미니언즈 시네마틱 유니버스가 점령..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소덕동 촬영지 팽나무 보호수 [내부링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소덕동 실제 촬영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7화에 소덕동이라고 나온 마을이 있습니다. 한껏 농촌 모습을 정겹게 보여주었고 많은 사람들이 저기 어디지라는 의문을 가져서 찾아 보았습니다. 이럴 수가 이곳이 제가 사는 곳 바로 옆이었다니 이 장소는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동부마을 이었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촬영지 대산면 동부마을 7화에 나온 소덕동의 실제 촬영지는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북부리(동부마을)입니다.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은 수박으로 유명한 지역이랍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대산면에서 5월에 열리는 창원 수박 축제로 유명한 장소랍니다. 저기 보이는 큰 나무는 팽나무로 보호수로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드라마 설정상 보호수가 되지 못한 당산수로 표현이 되었다고 하더군요. 마을 자체가..

항공정비과 대학 순위와 리스트 [내부링크]

항공정비과 대학 목 차 항공정비과 대학 ? 항공정비과 대학 졸업 후 취업은? 항공정비과 개설 대학과 전문대 항공정비자격증 남자 학생들에게서 항공정비와 관련된 질문이 다수 존재 항공 조종사는 부담스럽고 왠지 항공정비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추세임 4년제의 항공정비과와 전문대의 학교들이 다수 존재한다는 것을 인식시켰고 나름대로의 순위를 알려주었음. 오늘은 이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함 항공정비과 대학 어떤 곳일까? 항공정비과는 항공기에 들어가는 부품들 팬 모터, 온도조절장치, 엔진, 강화유리, 발전기 등을 정비하는 인력을 양성하는 학과 항공/자동차 산업 및 기계 관련 산업 분야에 필요한 이론과 지식을 습득 후 항공기 생산과 정비에 관련 실무를 습득해 주는 학과임 항공과 자동차는 비슷한 부분이 많은 공학..

AI가 판단한 내 첫인상, 인공지능 테스트 나의 어필 포인트? [내부링크]

ai가 판단한 내 첫인상, 인공지능 첫인상 테스트 사람에게 첫인상이란 엄청 중요하게 작용한답니다. 객관적으로 나의 첫인상은 어떨까라는 생각을 한 번은 해보게 된답니다. 요즘 아이들 사이에서 핫한 인공지능 첫인상 테스트가 있어서 한번 알아보았답니다. 어떻게 이 ‘ai가 판단한 내 첫인상’를 이용하는지 그리고 실제로 유명인들의 첫인상은 어떤지 한번 넣어보겠습니다. 목차 1 인공지능 첫인상테스트 AI첫인상 테스트 하는법 1.1 인공지능 첫인상테스트 실행하기 1.2 테스트할 사진 업로드하기 2 유명인 얼굴 인공지능 첫인상테스트 2.1 첫인상테스트 : 에스파 윈터 2.2 첫인상테스트 : 에스파 카리나 2.3 첫인상테스트 : 강호동 2.4 첫인상테스트 : 유재석 2.5 첫인상테스트 : 박은빈 인공지능 첫인상 테스트..

자기 최종 예상키 계산하기 남자아이 여자아이 [내부링크]

자기 최종 예상키 계산 예상키계산법 요즘 아이들의 최대 관심사는 키성장입니다.. 아이들의 이런 스트레스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자기 최종예상키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기 최종 예상키 계산법 부모 키를 합하여 남아는 13을 빼고 2로 나누고 나온 숫자에 6.5를 더하면 된답니다. 여자아이는 부모키의 합에 13을 빼고 2를 나누고 6.5를 빼면 된답니다 간단하게 계산이 된답니다. 과학적으로 보면 유전적 요인이 23% 나머지는 후천적 환경으로 키의 성장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지금 키가 작다고 해서 계속 작으리라는 보장은 없는것이죠. 그러니까 지금 키가 작다고 크지 않는다게 아니라는거지요. 후천적 요인을 위한 노력 아이의 영양상태와 매일 활동하고 운동하는 스트레칭 ,그외에 질 좋은 수명상태 ..

청년내일저축계좌 자격조건 소득,10만원 더 가능 [내부링크]

청년내일저축계좌 물가의 고공행진에 청년들이 힘든 삶을 살아가고 이런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 내놓은 자산 형성 사업 몇 가지가 등장! 지금까지 정부가 운영하는 청년 자산형성지원사업은 저소득층 청년에게 집중된 것이 사실 예 )기초생활수급자 청년이 일을 하면서 청년저축계좌라는 사업에 지원해서 10만원을 저축하고 정부에서 3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었음 이런 수급 자격은 기준중위소득 50% 이하의 청년만이 혜택 하지만 7월 18일부터 이러한 혜택이 대폭 확대될 예정임 기존의 청년 자산형성지원사업이 청년내일저축계좌라는 이름을 달고 새롭게 개편되었기 때문 수급자가 아니더라도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의 청년이라면 정부의 지원을 받아 자산 형성이 가능한 상황임 정부가 추산하기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청년의 ..

서울페이,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대란 발생 [내부링크]

서울사랑 상품권이란? 서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 지금까지 각 자치구(구청) 별로(구청)별로 10%씩 할인해 판매해 왔고 가게나 편의점 사용은 물론 학원비 결제도 가능 보통 1인당 70만 원까지 구매 가능 10% 할인이면 7만 원을 아낄 수 있음 평소에도 몇 분 만에 마감되는 서울사랑 상품권은 오늘(14일)은 1시간여 만에 완판 오늘부터 갑자기 구매 대란 발생 이유는 구매한 자치구에서만 사용할 수 있던 기존 상품권과는 달리 서울시 25개 자치구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광역 서울사랑 상품권'이었기' 때문에 인기가 폭발 1. 할인율 낮아짐 하지만 서울 전역 사용 가능으로 구매 시도 폭주 서울시가 이번에 발행한 상품권 규모는 250억원 1인당 구매 한도 400,000원에 할인율은 7% 400,000원어치..

Flooding in southwest Virginia [내부링크]

Flooding in southwest Virginia Dozens of people unaccounted for, over 100 homes damaged after flooding in southwest Virginia Search and rescue specialist from the Virginia Department of Emergency Management, said the storm caused "significant flooding" and damage to a "well over 100" homes. Hundreds of households were also without power Wednesday in Buchanan County, according to poweroutage.us. ..

토트넘 K리그 경기 리뷰 9골의 공방전 [내부링크]

토트넘 K리그 올스타 경기 리뷰 잉글랜드 프리미어 토트넘 홋스퍼는 역시나 예상했던 대로 뛰어남을 보여주었다. 공격에서 기회를 잡으면 놓치지 않았고 득점으로 이어지는 공식 K리그 올스타팀도 3골을 넣으면서 분전했지만 수준차이는 확실히 보여주었다. 토트넘 VS K리그 올스타 경기 결과 토트넘은 시리즈 1차전 친선경기에서 6:3으로 마무리 케인의 멀티골 다이어 선제골 손흥민 페널티킥 포함 멀티골 자책골 (케인 슈팅) 토트넘은 3-4-3 대형 모우라, 히샬리송, 브리안 힐이 스리톱으로 출전 세세뇽, 스킵, 벤탄쿠르, 에메르송이 미더필더 로메로, 다이어, 산체스가 수비라인을 형성 골키퍼는 오스틴 팀 K리그는 4-4-2 대형 최전방에 이승우, 조규성 김대원, 백승호, 팔로세비치, 권창훈이 중원 김진수, 불투이스, ..

영어 문법 관계대명사, 중등부 꼭 알아야할 부분 [내부링크]

관계대명사 영어문법을 배우면 꼭 알고 넘어가야 할 관계대명사 시험에서 단골 출제 부분이기 때문에 꼭 배워야 하는 부분 목 차 1. 관계대명사의 역할 2. 관계대명사의 종류 3. 관계대명사 Who 4. 관계대명사 Which 5. 관계대명사 That 1 관계대명사의 역할 앞에 있는 명사나 대명사(→선행사)를 받는 구실을 하면서 두 문장을 연결해 주므로 「접속사 + 대명사」의 역할을 한다. 형용사절을 이끌어 관계대명사 앞에 있는 선행사를 수식한다. I have a friend. He plays tennis very well. → I have a friend who plays tennis very well.(a friend : 선행사, who : 관계대명사) 2. 관계대명사의 종류 3 관계대명사 WHO (who..

탄소 중립, 지구 온난화를 위해 지켜야 하는 것? [내부링크]

탄소 중립이란? 목차 1. 탄소 중립 뜻 2. 국내 정책 2020~2022년 1. 탄소 중립 뜻 탄소중립, 탄소 중립화, 탄소 제로, Carbon neutrality, zero carbon emission. 인류 문명이 탄소를 배출하는 양 만큼, 대기의 탄소를 포집하고 제거하여 +-합계(NET)를 0으로 만드는 것을 의미 지구 온난화를 막기 위해서 온실가스의 제거가 목적인 것이고 온실가스 중에 있는 프레온 같은 것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와 메테인 탄소 관련 물질이 대부분이라서 탄소 중립이라는 표현이 사용되기 시작했다. 2010년대 후반부터 주주들이 ESG 경영을 요구하고, '국가 내'의 탄소배출권과 '국가 간' 탄소국경세/국경조정세도 생겨나자, 각 기업들이 RE100을 선언하고, 탄소 중립임을 공시하기 시..

바다거북스프 문제 게임 모음집 해설도 포함 [내부링크]

바다거북스프 문제 게임 출제자가 문제를 내면 출제자에게 예/아니오로 대답될 수 있는 질문들을 하며 정답을 추리하는 게임 가장 유명한 게임이 바다거북스프와 관련된 문제라서 바다거북스프 게임으로 불린다. 1. 출제자가 이야기 형식의 문제를 만들어 출제한다. 2. 참가자는 출제자에게 예/아니오로만 답할 수 있는 질문을 한다. 상황에 따라 '비슷합니다', '그럴 수도 있습니다' 등의 답변을 통해 정답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유도 3. 정보를 통해 참가자들은 이야기의 전말을 추리 문제를 보면서 너무 재미있는 것들이 많으나 약간은 공포스러운 부분이 많고 약간 안좋은 내용들이 있으니 보면서 주의하시길 바람 바다거북스프 문제 1. 한 남자가 어느 바닷가 레스토랑에서 바다거북스프를 주문했다. 그 남자는 바다거북스프를 한..

에어컨 전기세 줄이는 법 7가지 쉬운 조치 [내부링크]

에어컨 전기세 줄이는 법 7가지 약하게 길게 틀어놓으면 된다라는 것이 에어컨 전기세를 아끼겠다고 생각하겠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오히려 세게 틀고 오래 틀어 놓는 것이 좋다. 그리고 특정 온도에 도달하면 간단히 줄여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에어컨에 대한 오해와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에어컨을 틀면서도 전기세를 절약하는 방법 한번은 알고 넘어가야지. 가장 좋은 방법은 안틀고 버텨 보는 것이지만 지금 이른 무더위에 장마에 너무 습하고 더워서 안틀수가 없는 상황이지 않나? 1. 에어컨 가동할 때 강풍부터 시작한다 처음에 에어컨을 강풍으로 틀면 희망온도에 빨리 도달하여 실외기 작동을 멈출 수 있다. 온도가 내려간 후에 풍향을 약하게 설정해 내부 온도를 유지하는 게 좋다. 에어컨을 다시 껏..

수박 고르는 법 여름과일의 왕자 화채도 맛있다. [내부링크]

수박 고르는 법 (화채 만들기) 목 차 1. 수박 고르는 법 2. 수박의 효능 3. 수박 화채 만들기 수박 고르는 법 • 꼭지부분과 배꼽 부분이 직선인 것, 꼭지 부위 줄기가 신선한 것 • 표면에 흠이 없고 매끈하면서 색택이 진할 것 • 클수록 상품성 좋고(8kg 이상), 두드려서 청음이 나는 것 • 암록색 바탕에 검은 종 줄무늬가 선명하고 끊어짐이 없는 것 • 육질이 연하고 섬유질이 씹히지 않는 것 • 과육이 고르게 붉은색을 띠고 감미가 풍부하고 씨가 적은 것 수박의 효능 • 수박은 여름철 대표적인 과실로 생식으로 많이 이용된다. • 수박화채는 식후의 디저트로 일품이다. 중국에서는 종자용 수박을 재배하고 수박씨를 이용하기도 하고 아프리카에서는 수박씨에서 짠 기름을 식용유로 이용하기도 한다. • 수박은 ..

성격 테스트 6가지 유형 뜨거운 커피 머그컵 손 모양으로 알 수 있다. [내부링크]

커피 머그컵 손 모양 성격 테스트 6가지 사람들의 행동과 습관은 성격을 그대로 나타내기도 한답니다. 평소에 머그잔이나 커피잔을 잡는 습관만 보더라도 본인의 심리를 알 수 있는 심리테스트가 있어 소개해 보겠습니다. 뜨거운 커피가 담긴 머그잔을 어떻게 잡을까? 한번 생각해 보셨습니까? 본인들은 어떤 자세로 커피잔을 잡고 있을까요? 한번 체크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어떤 분은 손잡이 부분을 잡으실 수도 있고 또 어떤 분은 두 손으로 머그잔을 감싸 안듯이 두 손으로 잡을 수도 있답니다. 이런 분들 은근히 많답니다. 자 그럼 각각 컵 혹은 머그잔을 잡는 습관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 있고 또 어떤 성격이라고 분석하고 있을지 한번 보겠습니다. 목 차 1번 손잡이 잡고 새끼손가락 살짝 들어 올리는 습관 2번 두 손으로..

중등 3학년을 위한 문법 가정법 과거 중요한 파트 [내부링크]

가정법 과거 ''If 주어 + 동사의 과거형 , 주어+ 조동사 과거형 (would/could)+ ' 동사원형은 가정법 과거 구문으로, 현재와 반대되는 상황을 가정할 때 사용한다 해석은 ~ , 만약 라면 할 텐데 로 한다. 목차 1. 가정법 과거 예시 2. 단순 과거 VS 가정법 과거 1. If I were a human, I could get married to the prince. 내가 인간이라면 왕자님과 결혼할 수 있을 텐데. 가정법 과거 문장은 현재 사실에 반대되는 것을 가정할 때 사용한다 즉 현실은 내가 인간이 아니라 서 왕자님과 결혼할 수 없다 라는 뜻이다 2. If I were you, I wouldn't become a human. 내가 너라면 인간이 되지 않을 거야. 현재 사실과 반대되는 ..

중학교 1학년 영어문법 be 동사의 긍정문과 부정문 [내부링크]

be동사의 긍정문과 부정문 • be동사의 현재형은 주어의 인칭과 수에 따라 am(1인칭 단수 ) , are(2인칭 복수 ) , is(3인칭 단수) 달라진다 • be be 동사의 부정형은 동사 뒤에 not ‘~ 을 붙이며 이 아니다, ~ ’ 이 없다 라는 뜻을 나타낸다. 1. He is very big. 그는 정말 커! 주어가 3 , be 인칭 단수일 때 동사의 현재형은 is . 를 쓴다 2. I am not a bad person. 나는 나쁜 사람이 아니에요. be be 동사의 부정문은 동사 뒤에 not 을 붙인다 주어가 1인칭 단수 이고 부정이므로 am not 을 쓴다 3. You are very kind. 당신은 정말 친절하군요. You 의 be동사는 2인칭 단수이므로 동사로 are 을 쓴다 4. W..

중등 영어문법 관사의 위치 [내부링크]

관사의 위치 1. 관사는 명사를 수식하는 낱말 앞에 온다. a very lovely little girl 2. so, as, too, how, however + 형용사 + 부정관사 + 명사 Such a work cannot be done in so short a time. He is as kind a boy as you are. 3. such, half, rather, many, quite, what, whatever + 부정관사 + 형용사 + 명사 She is quite a good painter. He is rather an old man. 4. all, double, both + 정관사 + 명사 All the boys were present. I paid double the price for it...

아베 전 총리 유세 중 피격, 일본 선거와 개헌 상관관계? [내부링크]

아베 신조 전 총리 산탄에 피격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산탄총에 맞아 쓰러지는 상황이 유세 도중에 나옴 일본 나라현 나라시에서 참의원(상원) 선거를 앞두고 유세 중이던 아베 전 총리가 갑자기 쓰러졌다고 뉴스에서 보도함 NHK는 총성과 비슷한 소리가 두번 들리더니 아베 전 총리가 쓰러져 구급차로 병원에 이송 현재 아베 전 총리가 심폐 정지 상태라고 보도 자민당과 경찰 역시 아베 전 총리가 뒤에서 산탄총을 받았다고 밝힘 경찰은 현장에서 용의자인 남성 한 명을 제압해 경위를 조사 중 나라현 42세 남성으로 알려짐, 현장에서 도망치지도 않음 개헌을 위한 희생?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여당(자민당과 공명당)이 참의원에서 과반을 무난히 유지할 가능성 개헌 세력이 개헌안 발의 요건을 충족하는 3분의 2 수준을 유지..

게임 그래픽 디자인학과, 보는 것과 하는 것은 다른것 [내부링크]

게임 그래픽 디자인학과 1. 소개 게임상의 시각적 요소를 통칭하는 말로써 이 모든 것에 대해 배우는 것이 바로 게임 그래픽 디자인학과 2D 2.1 컨셉 디자인 2.2 픽셀 디자인 2.3 UI 디자인 3D 3.1 모델러 기타 4.1 이펙터 4.2 애니메이터 2. 2D 2.1. 컨셉 디자인 컨셉콘셉트 아티스트 또는 콘셉트 디자이너(concept artist,concept designer)는 국내에서 보통 원화가라고 불림 이들은 게임에서 추구하는 특징(컨셉)을 그림(원화)을 그려서 비주얼로 보여주는 직업군을 말하기도 함 그려진 그림은 직접적으로 같이 일하는 개발팀원 외에 팀이 속한 회사 상부, 게임 프로젝트에 돈을 투자하는 투자자, 그리고 게임을 플레이할 소비자인 일반 대중 등 여러 사람에게 1차적으로 보이며..

2022 6평 등급컷 난이도 어려움? [내부링크]

2022 6평 등급컷 6월 9일에 치러진 2023학년도 6월 모의평가가 불수능이었던 지난해 수능 수준이었던 것으로 분석이 되었음. 표준점수를 확인한 결과였는데 실제로 전문가들 견해는 문제 난이도 보다는 학생들의 학업 저하 영향력이 크다고 분석을 했다고 함. 또 선택과목 간에 유불리가 전혀 해결되지 않아서 인지 문과 학생들이 이과생들이 응시하는 미적분을 선택했다는 결과가 나오기도 했음. 국영수 모두 어려웠다는 평가를 학생들이 보였고 수학 기하 만점자는 단 13명으로 나타남 6평 등급컷 채점 결과 발표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7월 5일 6월 모의고사 채점 결과를 발표 국어와 수학의 표준점수 최고점은 각각 149점(59명), 147점(13명) '불수능'이었던 지난해 수능과 같은 수준 이번 6월 모의고사도 매우 어..

이력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3종 워드폼 [내부링크]

이력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3종 한동안 주춤했던 취업열기가 다시 살아날 기미를 보이고 있음 최근에 9급 공무원 시험으로 주춤했던 취업의 시계가 다시 돌아가기 시작 공무원 결과에 따라 하반기에는 더욱더 취업을 해야 하는 상황이 나오고 있음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워드폼 3종 세 가지 기본 폼을 준비했는데 마음에 드는 걸로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람 별도의 자기소개서 양식은 넣지를 않음 아무래도 자기소개서는 그냥 글을 넣는 곳이니깐 이것만 있어도 충분할 듯. 이력서 잘 써야 하는 이유! 이력서는 자신의 인생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는 단적인 요약본이라고 보면 됨 자신 소개를 단 한 장에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눈에 띄는 구간을 만들어 보는 사람의 눈길을 잡아야 함 그냥 이력만 넣어두는 건 정말 초보들이 하는 일임..

옛날 오락실 고전게임 추천 리스트 10 [내부링크]

오락실 고전게임 추천 리스트 10 추억의 오락실 게임 추천을 한번 시작해 보겠음. 예전 PC방만큼이나 많았던 오락실, 이젠 추억으로 없어지고 있는 추세 하지만 여전히 고전 게임들은 나름 낭만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 오늘은 마메에뮬레이터로 할 수 있는 오락실 고전게임 추천 게임 10가지를 소개해 보겠음. 나의 원픽 오락실 고전게임 추천 리스트 10 1. 스트리터 파이터 2. 제미니윙 3. 레전드리 윙스 4. 버블버블 5. 겔라그 6. 뉴질랜드 스토리 7. 컴배트 스쿨 (사관생도) 8. 테라크레스타 (독수리 오 형제) 9. 파이널 파이트 10. 원드 보이 1, 원드보이 인 몬스터 랜드 이렇게 적어보니 정말 레전드 게임만 모여 있는 느낌 다들 함께 추억의 게임으로 입문 스트리터 파이터 한때 국민게임이라 불리던 ..

북대서양 조약기구, 나토 창설 시기와 가입국 [내부링크]

북대서양 조약기구 / 나토 (NATO) 북대서양 조약 기구는년 창설하여, 냉전기를 거쳐 오늘날까지 유지되고 있는 북미와 유럽 등 서방 국가들의 군사 동맹, 본부는 벨기에의 수도 브뤼셀에 위치 수장은 노르웨이 前 총리인 옌스 스톨텐베르그. NATO는 'North Atlantic Treaty Organization' 의 줄임말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포르투갈, 루마니아 등 로맨스 어군에 속한 나라에선 'Organisation du Traité de l'Atlantique Nord'를 줄인 OTAN으로 읽음. 때문에 특정 국적이 아닌 나토군 소속으로 참전하는 병력이나 공동 소유하는 기체의 경우 NATO-OTAN이라는 식별문을 넣기도 함 북대서양 조약기구의 창설 베를린 봉쇄로 소련의 팽창주의와 군사적 위협..

프리랜서 주휴수당, 연차수당 까지 지급 가능할까? [내부링크]

프리랜서 주휴수당 주휴수당 이란? 주휴수당은 근로자가 유급 주휴일에 받는 돈을 말함 근로기준법 제55조(휴일)에는 사용자는 1주일 동안 소정의 근로일수를 개근한 근로자에게 1주일에 평균 1회 이상의 유급휴일을 주어야 한다고 규정. 이 유급휴일에 받는 것을 주휴수당이라고 명칭함 주휴수당 계산 방법 주휴수당은 일당으로 계산되는데, 통상 1일 '소정근로시간 ×시간급'으로 계산 주 5일 근무제로 하루 8시간씩 주 40시간 이상 근무하면 8시간 ×시급의 주휴수당 지급 근무형태에 차이 없이 40시간 이상 근무해도 8시간 분량의 임금만 산정 일 8시간 주 5일 근무를 표준으로 보기 때문. 40시간보다 적게 일하면 그만큼 하루치 평균 임금이 줄어듦으로 그만큼 적게 책정되는 경우가 있음 일부러 업체에서 이렇게 파트타임 ..

3인용 물고기 게임, 피쉬 잇 피쉬 키우기 [내부링크]

Fish eat Fish 3인용 물고기 키우기 게임 오늘 소개해 드릴 게임은 피시 잇 피시 자기보다 작은 물고기를 먹어서 덩치를 키우는 간단한 게임! 1 인용부터 3인용까지 가능한 플래시 게임으로 보라색인 마우스를 선택하면 3인용이 한꺼번에 실행됨 1인용을 원하시면 빨간색 애로우 키스를 선택하면 됨 게임 시작 게임을 시작하면 바닷속 배경에서 누르면 시작한다는 문구가 나오게 됨 오른쪽 위부분에 포즈 버튼이 있으니 중단하고 싶을 때는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함 이제 3인용 시작! 저렇게 세 가지 색깔의 작은 물고기 등장! 주변에 큰 물고기들이 왔다 갔다 하는데 거기에 접촉하면 게임 오버! 내가 조절하는 물고기보다 작은 물고기를 찾아 잡아먹어야 함 커지는 속도가 빠르지 않아 조금 답답한 면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

영어 문법 명사 정리 PDF 다운 중등부 필수 [내부링크]

영어 문법 정리 PDF 명사의 종류 고유명사, 추상명사, 보 통명사,물질명사, 집 합명사 셀 수 있는 명사 : 단수, 복수가 가능하며 many, few 등으로 수식 (보통, 집합명사) 셀 수 없는 명사 : 단수, 복수가 없으며 much, little 등으로 수식 (물질, 고유, 추상명사) 1. 보통명사 (Common Noun) - 일정한 형태를 가지고 있는 같은 종류의 것에 일반적으로 공통되어 쓰이는 명사 - 언제나 단수.복수의 수가 명백 - 보통명사 앞에는 a, an, the, some, any, this 등이 필요 - 복수형의 경우엔 -s(-es)를 붙임 2. 집합명사(Collective Noun)와 군집명사(Noun of Multitude) 1) 정의 ·집합명사는 집합체를 구성하고 있는 개체를 하나..

실업급여 지급조건, 2022. 7월부터 강화 변한건 무엇인가? [내부링크]

실업급여 7월부터 지급조건 강화 실업급여(구직급여) 지급조건이 아주 높아질 예정입니다. 7월 1일부터 반복과 장기 수급자의 지급 요건을 대폭 강화하고 재취업 활동으로 인정하는 사유는 범위가 줄어듦 반복·장기 수급자의 지급 요건을 강화하고, 재취업 활동으로 인정하는 사유도 줄임 실업과 취업을 반복하는 비정규직이나 청년층은 이를 잘 숙지하고 확인해야 할 것임 7월 발표된 내용 고용노동부는 28일 이 같은 내용의 ‘구직활동 촉진을 위한 실업인정 및 재취업지원 강화’ 지침을 마련해 7월 1일부터 시행 시작 지침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개정 목적이 실업급여 지출을 줄이는 데 목표를 가지고 있음 현재 노동부는 실업급여 수급자가 재취업 활동을 4주에 1회 이상 하면 수급요건 충족으로 보고 있음 바뀐 것은 이 일반수급..

영어회화 앱 추천 어플, 듀오링고 무료로 영어 배우기 [내부링크]

듀오링고란? 듀오링고는 무료 외국어 공부 및 크라우드 소싱 방식의 외국어 학습 서비스다. 기본적으로 PC웹에서 제공되며, 안드로이드, iOS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선 부분적으로 지원한다. 카네기 멜런 대학교 컴퓨터과학 교수인 루이스 폰 안과 그의 제자인 세버린 해커가 창업하였고, 2012년에 정식 서비스 런칭함 세계 최고의 언어 학습 앱 듀오링고(Duolingo)로 무료로 영어를 배우세요. • 2013년 및 2014년도 "Best of the Best" 앱 —Google Play • "최고의 무료 언어 학습 앱" —The Wall Street Journal 듀오링고 특징 유럽 언어들끼리는 서로 공부할 수 있으나 다른 언어 사람들은 영어를 통하지 않고는 다른 언어를 배우는데 한계가 있다. 현재 한국어는 영어..

영어공부 추천 앱, 어플 내 맘속의 순위 1위부터 2위 [내부링크]

영어공부 추천 앱, 어플 매년 새해가 다가오면 영어공부 목표를 세우는 사람들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공부할 수 있는 영어공부 추천 앱과 어플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무료 어플 1. 케이크(Cake) 유료보다 좋다고 할 정도로 사용하기 편한 앱 광고도 없고 그냥 100% 무료 영어 앱을 표방하는 어플, 실제로 원어민과 말하듯 연습을 할 수 있는 스피킹 녹음하여 발음을 체크해 주는 AI 혼자서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앱 유튜브에 있는 다양한 채널도 나오고 구독, 복습, 단어나 문장 저장 등도 가능한 기능이 있음 드라마의 유명한 클립 영상들도 이용할 수 있음 전 세계 1억 사용자가 선택한 영어 학습 앱! 매일 업데이트되는 재미있는 영상, 음성, 퀴즈 콘텐츠를 무료로 학습하여 영어를 마스터하세요. 영어 ..

신한 쏠퀴즈 6월 29일, 신한플러스 위드퀴즈도 함께 [내부링크]

신한 쏠퀴즈 6월 29일 매일매일 참여할수있는 신한(SOL) 신한(SOL) 앱을 이용해서 포인트를 쌓는 방법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With퀴즈 참여하기 앱에 접속해서 신한 플러스 메뉴를 누르면 퀴즈 참여가능 매일 새벽 3시에 오픈 매일 업데이트 되는 퀴즈의 정답을 입력하면 랜덤 포인트 (3~100P) 적립됨 오답인 경우, 퀴즈에 더 이상 도전을 원치 않으면 [행운도전]에 참여 가능 (1~5P) 적립됨 두 번째 쏠퀴즈 참여하기 쏠야구 메뉴로 넘어가서 퀴즈 참여 매일 새벽12시에 오픈 -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3P~1000P 중 랜덤으로 적립 쏠퀴즈 문제 풀기 야구 상식 쏠퀴즈 클릭!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2022년에 처음 실시되는 4년제(3년제포함) 대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선수의 신인 드래..

고등 영어문법책 추천 천일문 기본 1001 Sentence BASIC 고1 대상 [내부링크]

고등 영어문법책 추천 천일문 기본 BASIC 고1 대상 책의 가장 기본 구문부터 시작해서 수능의 고난도 구문까지 한번에 공부해 보자. 천일문 기본은 고1들에게 딱 맞는 기본 영문법 지첨서로 보면 된다. 천일문 시리즈는 누적판매 430만부를 돌파한 스테디 셀러이다. 2004년도부터 천일문 시리즈는 계속해서 성장해서 영어 구문 부위에서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한국의 최고의 구문 분석서로 알려져 있으면서 끊임없이 업그레이드 되어 최근의 학습 트렌드에도 잘 맞춘 교재가 되었다. 천일문은 끊임없이 대표문장들을 읽고 외우면 영어구문을 익혀 빠른 독해와 문장해석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천일문 기본〉은 체계적인 구문 개념 학습을 원하는 학생을 위해 제작되었다. 총 1,001개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

고등학교 영어문법 과거완료 설명 이걸로 끝 [내부링크]

고등영문법 과거완료 과거완료는 과거의 특정 시점을 기준으로 그보다 더 먼저 일어난 일이 특정 시점까지 영향을 미칠 때 쓰는 표현으로 「had+과거분사」의 형태로 쓰인다. 현재완료와 마찬가지로 경험, 결과, 계속, 완료의 의미를 나타낸다. I was glad my dad had made me wear gloves. 나는 아버지가 나에게 장갑을 끼도록 한 것이 기뻤다. that절이 과거 시점인 주절보다 더 먼저 일어난 일이므로 과거완료인 ‘had made’를 사용했다. 아버지가 나에게 장갑을 끼게 만들었고, 그 결과 나는 기뻤음을 나타낸다. 접속사인 that은 생략되어 있다. He was surprised that he hadn't locked the door. 그는 문을 잠그지 않아서 놀랐다. 과거완료인 ..

신한 쏠퀴즈 6월 28일 야구상식, 오늘의 OX퀴즈도 함께 [내부링크]

신한 쏠퀴즈, 오늘의 OX퀴즈, 신한플레이 위드퀴즈 신한 쏠퀴즈 6월 28일 2022신한 프로야구 적금의 우대금리 중 조기가입 우대이율은 몇월 몇일까지 가입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빈칸에 알맞은 날짜는? 정답 6월 30일 오늘의 OX 퀴즈 올댓쇼핑 골프관에서는 기획관 쿠폰을 1인당 2개까지 발급 받을 수 있을까? 정답 O 신한 플레이 위드퀴즈 신한 플러스 신한은행 사업자 전용 서비스 가맹점 결제계좌 변경은 OO사업자 전용메뉴입니다. OO에 들어갈 단어로 맞는 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 개인 오늘의 퀴즈들 잘 보셨나요? 오늘도 무사히 화요일을 잘 보내보세요.

탑건1 다시보기 가능 OTT 리스트 ,재방송, 편성표 OCN에서 가능? [내부링크]

탑건1 다시보기 가능한 OTT 리스트 탑건 매버릭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탑건 1을 찾아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36년전의 영화라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했는데 생각외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1번 네이버 시리즈온 단품으로 1500원 결제로 바로보기 가능, 네이버유저라면 쉽게 결제하고 볼 수 있음 네이버 페이로 이용가능함 2번 웨이브 단품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1500원 이용권은 7900원 (한달기준) 다들 웨이브 회원이시라면 한버 보시길 권장 함 3번 티빙 얼마전 술꾼 도시 여자들을 보기 위해서 결제한 티빙이 남아 있으신 분은 이용권 7900원으로 보시길 바람 단품은 조금 더 비싼 1650원 4번 와차 와차는 단품 구매는 없고 한달 이용권 7900원 결제 말고는 방법이 없음 각자 이용권 있는걸..

신한 쏠퀴즈 6월 27일 정답 야구상식, 오늘의 OX퀴즈, 신한플레이 위드퀴즈 [내부링크]

신한 쏠퀴즈 6월 27일 정답 오늘자 6월 27일 신한 쏠퀴즈 야구상식 퀴즈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OX퀴즈와 신한 플레이 위드퀴즈도 함께 합니다. 현재 KBO 홈페이지/App과 신한 SOL에서 동시 진행중인 2022 신한은행 SOL KBO 올스타 팬투표는 몇일까지 진행될 예정일까요? 쏠퀴즈 정답은 7/3 신한플러스에서 서울자전거 따릉이 3시간 모바일 쿠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맞으면 O, 틀리면 X를 선택해주세요 정답은 X 오늘의 OX 퀴즌 바로 아래 문제입니다. 매주 월요일 디스커버 투데이에는 웹툰컨텐츠가 업로드 된다 정답 O

신한 쏠야구퀴즈 6월26일 , 오늘의 OX퀴즈, 신한플레이 위드퀴즈 정답 [내부링크]

신한 쏠야구퀴즈 6월 26일 정답은? 신한 플레이에서 매일 출제되는 6월 26일자 오늘의 Ox퀴즈 문제는 추억의 게임 이벤트는 6월 한 달 간만 참여 가능하다? 정답은 X입니다. 신한 쏠야구 퀴즈 야구 상식 문제는 6월 26일 문제 지난 6월 26일 기아와의 경기에서 개인 통산 1500안타를 달성한 안치홍 선수의 기록은 KBO 리그 몇 번째 기록일까요? 정답은 바로 40번째입니다. 신한 플레이 위드퀴즈 6월 26일 자 문제 신한 플러스에서 야구 상식 퀴즈를 맞히면 마이신한포인트를 최대 몇 천 포인트까지 지급해 드립니다. 알맞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정답은 1입니다. 롯데 안치홍 선수 1500 안타 축하드립니다. 오늘도 신한쏠퀴즈와 함께 해보았습니다.

2022 연봉 실수령액, 세전과 세후 금액 확인 [내부링크]

2022 연봉 실수령액 2022년 연봉 실수령액이 어떻게 되고 공제 금액이 얼마인지 확인하는 법 계산하기는 힘드니 표로 정리해 보았음 1억이 넘는 사람들은 알아서 찾아 보시는 것을 추천 부러워서 표로 만들지 않음 만약 2200만원이 연봉이라면 세전은 180만원 가량 되고 실수령액은 164만원 정도임 이걸로 생활하긴 조금 힘든 듯 연봉 4천을 기준으로 보자면 실수령액이 289만 원 선 점점 연봉이 높아질수록 공제 금액이 커지고 있음 연봉이 6천이면 세전 수령액이 5천이고 세후에는 415만 원 정도가 실수령액이 나오게 됨 세금이 많아지기 시작함 연봉 7300이 넘어가도 여전히 세후 금액은 500만 원을 넘기기가 어려운 상황임 7500이 넘어야 겨우 실수령액이 500만 원이 넘어감 연봉이 1억 인 경우에는 세..

2022 민방위 사이버교육 정답 스마트교육으로 올해 마무리 [내부링크]

2022 민방위 사이버교육 정답 2022년 민방위 사이버교육 안내 2022년도 민방위교육은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모든 민방위 대원은 아래와 같이 사이버교육을 실시합니다. 1. 교육대상 : --구 모든 민방위대원 (1~2년차, 3~4년차, 5년차 이상) 2. 교육일정 본교육 : 2022. 4. 13(수) ~ 7. 25(월) 보충교육 : (1차) 2022. 8. 17 ~ 9. 30 / (2차) 2022. 10. 17 ~ 11. 30 ※ 교육기간 중 24시간 접속 / 이수가능 3. 교육방법 - PC/스마트폰 -> 포털사이트 -> 스마트 민방위교육 -> 스마트 민방위교육 링크접속 https://www.cdec.kr/ 스마트민방위교육 민방위 사이버교육, 민방위교육..

튀르키예 터키의 새로운 이름 왜 바뀌게 된걸까? [내부링크]

튀르키예 사용 이유 정부는 터키의 새 국호에 튀르키예를 공식적으로 사용한다고 발표를 했답니다. 터키가 국호를 '튀르키예'(Turkiye)로 변경하면서 우리 정부도 이 표기를 따르기로 했답니다. 왜 이렇게 국호를 쉽게 바꾼듯한 느낌이 드는 걸까요? 터키가 더 부르기 쉬운 것은 아닌가라는 여러 가지 말들이 많답니다. 왜 바뀌게 되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교부는 어제(24일) 홈페이지에 안내된 터키를 '튀르키예'로 바꾸고, 각 정부 부처에도 공문을 보내 이 같은 사실을 알리고 전환 작업에 들어갔답니다. 튀르키예는 '터키인의 땅'이란 의미로 이달 초 유엔이 터키 정부의 요청을 승인하면서 정식으로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앞서 터키는 영어 단어 '터키(turkey)'가 터키인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칠..

한국의 경찰 계급 단계는 어떻게 되나? [내부링크]

한국의 경찰 계급 한국 경찰의 계급. 경찰의 계급은 총 11개로, 크게 순경~경사, 경위~총경, 경무관~치안총감의 세 단계로 구분이 된답니다. 단계에 따라 계급장의 모양이 다르고 하는 일도 달라집니다. 얼마 전 경찰 임용 시험에 관해 이야기 했는데 보통 경찰이 되는 방법은 공개경쟁시험이나 경찰대학을 통해서 이루어지게 된답니다. 그 외에도 계급에 따라서 다양한 임용의 방법이 정해져 있답니다. 경찰 계급과 임무는? 순경에서 경사까지의 계급장은 하단부 태극장 위에 2개의 무궁화 잎으로 표시된 무궁화 봉우리의 수로 구분이 된답니다. 가장 낮은 계급인 순경은 2개, 경장은 3개, 경사는 4개 순경~경사는 일선 지구대와 경찰서 기동대 등에서 치안 실무자로서 국민과 가장 가까이에서 업무를 보게 된답니다. 경위~총경의..

경북대 수시등급 2022학년도 내신 등급컷 [내부링크]

경북대 대구에 있는 지방국립대 중 원탑중 하나인 경북대 지방에서는 부산대와 투탑을 이루는 명문대로 알려져 있음 최근 삼성전자의 계약학과로 알려진 반도체공학과로 인기를 끌고 있는중! 계약학과란 전액 지원을 받아서 졸업하고 지원한 회사로 입사를 할 수 있는 시스템 즉 경북대 반도체 공학과를 졸업하고 바로 삼성전자 반도체 파트로 입사를 바로 하게 된다는 말 요즘 같은 취업 불경기에 정말 좋지 않습니까? 경북대 수시등급 경북대 교과전형은 문과는 평균 2점대 중후반 내신등급컷을 보였고 이과는 2점대초반에서 3점대 폭넓은 내신등급컷을 형성함 사실 이렇게 된데에는 수능최저의 영향이 아주 컷다고 보여짐 상위 3개과목 합이 8등급 이 지준을 맞출려면 2,2,3등급이 나와야 하는데 이게 절대로 쉽지 않음 전년도 불수능이었..

서울대 수시등급 2022학년도 [내부링크]

서울대는 자체적으로 모집단위별 입시결과를 공개하지 않음 발표 자료를 기준으로 정리해서 한번 입시결과를 살펴보기로 함 2020년부터 2022학년도 자료로 3년째 대충 비교할 수가 있었음. 하지만 자료가 미세하게 다른 부분이 있어서 아주 정확하다고 볼 수는 없음. 학교 자체가 정보공개를 대대적으로 하지 않아서 대충 이정도였다고 추산하는 정도로 보면 좋을듯 함 서울대 전형별 입시결과 고교별로 2명씩 추천이 가능한 전형은 지역균형선발 자연계열학생이 점점 지원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임 지역균형의 50%컷과 70%컷은 미세하게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고, 일반전형은 훨씬 변화의 폭이 큰 편임 특히 인문계열에 비해서 자연계열은 2022학년도에 큰 폭으로 등급이 상승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음 서울대 50%컷과 70%컷 ..

신한 쏠야구 퀴즈 6월 23일 쏠퀴즈, 오늘의 OX퀴즈 , 신한플레이 퀴즈 [내부링크]

신한 플레이에서 진행하는 오늘의 OX 퀴즈 그리고 쏠야구퀴즈 신한플레이 퀴즈 한번 보겠습니다. 신한 쏠야구 퀴즈 6월 23일 야구상식을 묻는 문제는 바로 한국이 올림픽 야구 역사상 첫 금메달을 획득한 날을 기념하여 제정한 야구의 날은 언제일까요? 정답은 바로 8월 23일입니다. 신한플레이 위드퀴즈의 문제는 2022 신한 아이행복바우처 이벤트에서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my주니어 적금 신규 가입하는 고객님들께 1만원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맞으면 O 틀리면 X 정답은 O입니다. 오늘의 OX퀴즈문제는 신한카드 마이데이터에서 자산 연결할때 금융인증서만 쓸 수 있다? 정답은 X입니다. 이렇게 6월 23일자 신한쏠퀴즈 문제들을 풀어 보았습니다. 내일은 어떤 문제가 다시 나올까 기대해 봅니다.

경찰행정학과 순위 동국대 원광대 용인대 등급은? [내부링크]

경찰행정학과 순위는 어떻게 될까? 경찰행정학과는 학생들이 원하는 몇안되는 특수학과 중 하나임 경찰행정학과가 유명한 대학으로는 동국대, 원광대, 용인대 등이 있음 -동국대 경찰행정학과- 동국대 경찰행정학부는 경찰학, 범죄과학, 산업보안, 교정학 네가지의 전공으로 나누어져 있음 자신들이 수강한 과목에 따라 4학년 때 전공이 결정됨 전국대학에서 경찰행정학과로는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많은 학생들의 마음속 1위이기도 함 당연히 교육인프라도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음 동국대 경찰행정학과의 등급을 살펴보자면 학교장추천인재전형의 경우 1등급 중후반대의 높은 수시등급을 가지 고 있음. 합격선이라고 봐도 무방함 1.54정도가 평균컷임 경쟁률은 29대 1을 형성 그만큼 관심도가 높은 학교이자 학과임 -원광대 경찰행정학과- 원..

세상에서 가장 긴 영어단어 1위부터 10위 List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긴 영어단어 10! 1위) Pneumonoultramicroscopicsilicovolcanoconiosis (45글자) 폐렴구균 현미경 실리코볼카노진증 (진폐증) 2위) Hippopotomonstrosesquippedaliophobia (36글자) 히포토몬스트로스족족공포증 3위) Supercalifragilisticexpialidocious (34글자) 환상적인, 매우 훌륭한 4위) Pseudopseudohypoparathyroidism (30글자) 거짓 부갑상샘저하증 5위) Floccinaucinihilipilification (29글자) 경시 6위) Antidisestablishmentarianism (28글자) 국교폐지 조례 반대론 7위) Honorificabilitudin..

신한플레이 6월 22일 오늘의 OX퀴즈, 쏠퀴즈, 위드퀴즈 맞추기 [내부링크]

신한플레이 세가지 퀴즈 맞추기 신한카드가 회원전용으로 운영중인 신한플레이에서 매일 출제되는 6월 22일 수요일자 오늘의 OX퀴즈, 쏠퀴즈, 위드퀴즈 정답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오늘의 OX 퀴즈 문제는 '신한 플레이 출석체크 이벤트는 누적 출석일수 75일째 가 되면 5명을 추첨해서 골드바를 준다? 정답은 X입니다. 두번째 신한플레이 쏠야구 퀴즈 야구상식의 문제는 바로 한화 이글스 문제입니다. 'KBO 한화 이글스의 연고지로 가장 관련이 깊은 지역은?' 정답은 충청도입니다. 대전 한화 이글스니깐요. 새벽 3시에 출제되는 신한플레이 위드퀴즈의 문제는 바로 '올댓쇼핑 상반기 베스트 상품전에는 올댓 가격에서 추가 할을 받을 수 있느 쿠폰이 있는데요. 상반기 베스트 상품전용 할인쿠폰은 OO%일까요?' 정답은..

누리호 큐브위성 이것이 무엇이길래? [내부링크]

누리호 큐브위성이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2차 발사를 앞둔 6월 10일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 2차 발사 당일인 6월 21일, 네이버는 '누리호 두번째 도전을 응원합니다!' 라는 로고를 설정 센서 설비 이상으로 발사일이 21일로 연기되면서 불안함이 있었으나 발사당일 맑은 날씨가 되면서 발사 회랑을 열고 무사히 발사 성공 2차 발사가 최종 성공하면서 대한민국은 미국, 러시아, 중국, 일본, 프랑스(EU), 인도에 이어 1톤 이상의 페이로드를 우주궤도에 올려놓을 수 있는 세계 7번째 국가가 되었음 무게를 1톤 이상으로 한정하지 않을 경우 대한민국은 소련(러시아), 미국, 프랑스, 일본, 중국, 영국, 인도, 이스라엘, 이란, 북한에 이어 11번째 자력 위성 발사국이 됨 4개의 큐브위성 큐브위성대회에서 선정 과..

귀여운 우리집 고양이 사진들 귀요미들 [내부링크]

귀여운 고양이 사진! 몽이와 몽치 오늘은 우리집 귀염둥이 첫째 고양이 몽이와 둘째 몽치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여러모로 하루종일 피곤한 우리 몽이와 몽치 하지만 잠은 정말 몽이가 많이 자죠 저 뒷발이 포인트, 반면에 몽치는 조금 더 많이 돌아다녀요. 몽이는 자는 사진이 많음 저렇게 누나에게 강제로 얼굴 마사지를 받기도 함 인생 얼굴을 만들어 냄 몽치는 가방이나 박스 위에 누워 있는걸 참 좋아함. 몽이는 반면에 침대 위에서 자거나 앉아 있는 걸 선호 그러다 잠이 들지! 둘은 사이가 매우 좋음 몽치가 이상하게 몽이 없으면 불안해 해서 항상 저렇게 몽이 찾아서 비비고 다님. 몽이가 착해서 항상 몽치 그루밍도 해주고 장난쳐도 다 받아주는 편임, 귀여운 고양이들 몽이는 항상 누나가 공부할때 저렇게 옆에 와서 방해 ..

영문법 검사기 이제는 완벽한 문장을 구사한다. [내부링크]

영문법 검사기? 8가지 종류의 영문법 검사기를 주닙해보았습니다.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 1) grammarly 2) hemingwayapp 3) whitesmoke 4) reverso spelling 5) languagetool 6) grammarcheck 7) gingersoftware 8) nounplus 1) grammarly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인 grammarly add to chrome 버튼을 눌러서 크롬 브라우저 확장 모듈확장 모듈에 추가 가능 메일이나 페이스북 같은 sns의 텍스트 에디터에 있는 내용을 자동으로 철자나 영어 문법을 검사 가능 2) hemingwayapp 헤밍웨이 에디터는 주로 문장의 가독성에 중점을 맞춰서 제안해 주는 온라인 영어 글쓰기 검사 사이트! 줄여야 할 피동형..

장마 영어로 하면? [내부링크]

장마를 영어로 바꾸어 보면? 여름철에 여러 날을 계속해서 비가 내리는 현상이나 날씨. 또는 그 비를 가리킴 장마는 여름철에 여러 날을 계속해서 비가 내리는 현상이나 그런 날씨 혹은 그렇게 내리는 비를 가리킨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6월에서 8월 사이에 발생하는데 올해는 6월 23일부터 7월 20일 경으로 예상되고 있음 이런 장마를 영어로 표현하는 단어는 무엇일까? Rainy Season Monsoon Season Rainy Spell 비가 길게 내리는 기간이라 season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시즌은 기간이라는 뜻도 있고 계절이라는 뜻도 가진 단어!가끔 비가 오래 내린다고 해서 Long rainy season 이라는 단어로 쓰이기도 함 예시 문장들 When it rained, there were so ..

2022 6월 모의고사 영어 분석, 시험지 PDF 다운, 난이도는 쉬웠을까? [내부링크]

2022 6월 모의고사 영어 분석 난이도는? 일단 이번 6월 고3 모의고사 영어는 작년 수능보다는 약간 쉬운편이라는 견해가 조금 더 많음 34번, 37번, 39번 등급을 판가름 하는 문항으로 판별 이번 6월 모의고사 영어 분석을 해보자면 작년 수능 시험이 변별력이 강했던 것에 비해 조금 쉽게 출제된것으로 판단됨 3문제 정도의 난이도 있는 문제가 출제 되었으나 등급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지는 의문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영여영역의 EBS연계는 간접적으로 출제하여 예전처럼 외워서 해결이 되는 부분이 아니었음 고1-고2도 어휘와 문제해결력등을 요구하는 문제들이 많았으나 전체적으로 어렵게 출제되지는 않았음. 시간 관리만 잘했다면 점수가 잘 나올 수 있는 시험문제 였음 2022 6월 모의고사 영어 시험지 2022 6월..

2023 수능 특강 영어 PDF 다운하려면 [내부링크]

https://www.ebsi.co.kr/ebs/pot/potg/beConnected2017BookDowonload.ebs EBSi 국가대표 고교강의 www.ebsi.co.kr 위는 EBS에서 2023학년도 수능특강 교재 PDF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EBS에서는 이렇게 특정기간 PDF 교사용과 학생용 자료를 받아 볼 수 있게 해준답니다. 2023학년도 수능특강 연계교재 다운로드 서비스 종료 예정일을 한번 확인해 보았습니다. 2022년에 발행된 EBS '2023학년도 수능특강' PDF 다운로드 서비스(학생용/교사용)가 2023년 1월 말까지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면에 2021년에 발행된 EBS '2022학년도 수능완성' PDF 다운로드 서비스(교사용/학생용)는 2022년 5월 31일부로 종..

분사구문 만드는법, 중등 영어문법 [내부링크]

분사구문 만드는 법 Pattern 1. 분사 구문 부사절 접속사 주어 동사 을 -ing 분사를 이용하여 간결 하게 줄인 것을 분사구문이라 한다. 문맥에서 의미를 알 수 있는 접속사를 생략하고 부사절의 , 주어와 주절 의 주어가 같은 경우 부사절의 주어를 생략한 후 동사원형에 -ing. (~ 를 붙여 만든다 시간 할 때 이유 해 ), (~서 조건 만약 ), ( ~ ), 한다면 양보 비록 ( ~ ), 일지라도 동시 동작하면서 등의 (~ ) 의미를 나타낸다. 1. Every Friday evening, we dance together, listeningto music. 매주 금요일 저녁 우리는 , 음악을 들으며 함께 춤을 춘다. listening 이하는 현재분사를 이용하여 부사절을 간략 하 게 줄인 분사구문이..

영어문법 진행형 시제, 현재와 과거 그리고 미래 [내부링크]

진행형 시제 1 : 진행형의 형태 진행형은「be동사+동사의 ~ing」형태로서 be동사의 쓰임은 주어의 인칭과 수에 따른다. (1) 현재진행형: 「am / are / is +동사의 ~ing」 I am playing the piano. (나는 피아노를 연주하고 있다.) You are watching TV. (당신은 텔레비전을 보고 있다.) He is reading a book. (그는 책을 읽고 있다.) She is doing her homework. (그녀는 숙제를 하고 있다.) They are swimming in the pool. (그들은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고 있다.) (2) 과거진행형: 「was / were +동사의 ~ing」 I was playing the piano. (나는 피아노를 연주하고 있..

영어문법 일반동사에 대한 모든것 [내부링크]

일반동사 have(가지다), like(좋아하다), study(공부하다) 등과 같은 be동사 이외의 동사를 일반동사라 한다. 1 : 일반동사의 현재형 일반동사의 현재형에는 원형과 3인칭 단수형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즉, 주어가 3인칭 단수인 경우에만 3인칭 단수형을 쓰고, 그 밖의 경우에는 인칭과 수에 관계없이 모두 원형을 쓰게 된다. (1) 1인칭 단수: I like baseball very much. (나는 야구를 아주 좋아한다.) 복수: We like baseball very much. (우리는 야구를 아주 좋아한다.) (2) 2인칭 단수: You like baseball very much. (너는 야구를 아주 좋아한다.) 복수: You like baseball very much. (너희들은 야구..

고양이 MBTI 성격유형 테스트, 나는 어떤 고양이일까? [내부링크]

두근 두근 나는 어떤 고양이가 나오게 되는걸까? https://cats-mbti.netlify.app/ 고양이로 태어난다면 고양이로 태어난다면 cats-mbti.netlify.app 고양이 MBTI 라고 들어보신적이 있으십니까? 검사를 해보면 자신의 성격대로 나는 어떤 고양이와 비슷한지를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로 쉽고 간편하게 알아보실 수가 있답니다. 나를 가장 모르는게 나일 수도 있죠. 요즘은 MBTI유형 분석을 많이들 좋아하시더라고요 이 유형분석으로 나는 누구인가 나는 무엇을 잘하지 그리고 나와 같은 유형은 누구와 잘맞지등을 바로 알아보실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듯 합니다. 특히 고양이를 좋아하는 집사님들이라면 고양이 종류도 많이 알고 계실테니 아 내가 귀여운 어떤 고양이구나를 바로 아실수 ..

고양이 습성 사냥보능, 잠, 청결등 [내부링크]

사냥본능 설치류, 소형 조류, 파충류, 곤충 등 작은 동물들을 사냥하는 데에 타고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인간에게 의식주를 전담시킨 반려고양이들에게도 이러한 사냥본능이 고스란히 남아있다. 그 때문에 자그마한 움직이는 것을 보면 환장을 한다.(예: 모기, 귀뚜라미, 거미, 공, 레이저 포인터, 줄, 끈, 오뎅꼬치 등) 날카롭게 유지하기 위해 항시 발톱을 간다, 사냥하는 법을 배우기 위해 새끼 때부터 형제자매들과 사냥놀이를 하고, 다 크고 나서도 감각을 잃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집사를 상대로 수련을 한다. 이러한 놀이에 몰입하다 보면, 인간의 맨살이 고양이처럼 푹신한 털로 덮여있지 않다는 사실을 모르고(혹은 잊어버리고) 과하게 할퀴거나 물기 때문에 당하는 인간 입장에서는 고역... 개인차가 있지만 충분..

반려동물 고양이의 장점! [내부링크]

다른 동물들(특히 개)보다 훨씬 기르기 편한 장점이 많다. 특히 좁은 공간을 좋아하고 실내에서 비교적 조용하게 기를 수 있는 동물이기에 현대 주거 환경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마당이 없는 곳에서의 반려동물로 손색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개체별로 성격차가 있어 100% 일반화할 수 없지만 비슷한 사례가 다수인만큼 충분히 참고해둘만하다. 대소변 처리 용이 개와 비교할 때 고양이 사육의 최대 메리트라고 할 수 있는 것으로, 워낙 청결을 좋아하고 자기 구역이 뚜렷한 동물인지라 모래 위에서만 변을 보려는 습성이 있다. 그래서 끈질긴 훈련 없이도 모래만 깔아두면 그곳을 쉽게 변소로 인지한다. 어린 고양이도 한 두번 정도 모래 위에서 일을 보게 하여 모래에 자신의 체취가 남게 되면 그다음부터는 스스로 모래 위에 찾아가..

수박 키우기 게임 공략 팁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게임은 바로 수박 키우기 게임입니다. 이거 처음한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한 사람은 없다는 전설적인 게임입니다. 양요섭도 반해서 밤샜다는 그 게임! 소개합니다. 수박 게임! 보다시피 1단계 포도 ,앵두,귤 ,레몬, 끝에는 수박! 이렇게 점점 커지게 된답니다. 같은 과일 두개면 다음 단계 과일이 완성된답니다.http://www.wesane.com/game/654/合成大西瓜www.wesane.com수박게임 링크입니다. 이것이 유명해진 이유는 자기가 좋아하는 연예인 얼굴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https://github.com/liyupi/daxigualiyupi/daxigua最简单的魔改发布『 合成大西瓜 』,配套改图工具,不用改代码,修改配置即可!. Contribute to liyupi..

침화사 누구? 트와이스 채영 열애설! [내부링크]

그룹 트와이스 멤버 채영과 열애설에 휩싸인 타투이스트 침화사(본명 정성현)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이 사람이 누구인지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침화사’라는 다소 독특한 예명 타투이스트를 한자로 직역한 것이라고 설명 침화사는 자신을 “재밌게 놀 궁리만 하고 사는 사람” “원시적이고 본능적이며 무식한 사람”이라고 표현하며 “더 아이처럼 살고 싶은 생각도 있다”고 고백한 적이 있음. 물론 인터뷰임... 실제로 그렇다는 말은 아니겠지. 걸그룹 트와이스 채영과의 열애설로 인해 논란이 되자 현재는 SNS를 차단한 상태! JYP는 별도의 입장 발표가 없는 상태임. 이제 걸그룹 몇년차인데... 이해할려나? 근데 채영이 막내라인인데다가 침화사 나이가 30대 초반이라.. 나이차가 조금 나는데... 괜찮겠지...

미국대선 누가 대통령이 될까? 바이든 vs 트럼프 [내부링크]

바이든 후보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앞서던 조지아주와 펜실베이니아주 등 핵심 경합 주에서 사실상 따라잡거나 턱밑까지 추격하면서 대통령이 될 확률이 조금 더 높아졌습니다. 개표 종반전 우편투표에서 쏟아지는 지지표가 바이든 후보의 '뒷심'이 되고 있다. 반면 트럼프 대통령이 승리할 수 있는 길은 갈수록 멀어지고 있어 소송전으로 전환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 질질 끌어서 대출연장이라도 할려고 하는건가? 백만장자 부동산 재벌이 아니었던가? 개털인가? 바이든, 조지아주·펜실베이니아주에서 맹추격 뉴욕타임스(NYT)와 CNN방송 등에 따르면 미국 동부시간으로 현재 승부가 가려지지 않은 주는 크게 펜실베이니아주(선거인단 20명)와 조지아주(16명), 노스캐롤라이나주(15명), 네바다주(6명) 등 4개 주라고..

일본 확진자 수 일 1000명 넘어... [내부링크]

일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76일 만에 1000명을 넘어서게 됨 NHK의 집계에 따르면 5일 오후 6시 20분 기준 일본 전역에서 새로 확인된 코로나19 감염자는 1024명 일본의 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1000명을 넘어선 것은 지난 8월 21일 1034명을 기록한 이후 처음인듯... 일본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10만5770명으로 늘어나서 이제 한국과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음. 최근 일본의 코로나19 하루 확진자 수를 보면 지난달 31일 876명, 이달 1일 614명, 2일 488명, 3일 866명, 전날 624명으로 계속 늘어나고 있었음. 그런데 우리나라 100명대를 비웃음. 이날 지역별 신규 확진자는 도쿄도(東京都) 269명, 오사카(大阪)부 125명, 홋카..

창원시 확진자..이틀사이.. [내부링크]

창원에서 연속적으로 확진자 발생 이유는 기제사 모임..경남 321번부터 338번까지 스트레이트로 확산...어제는 창원 ㄱㅇ고 학생들 검사 ㅎㄷ기업체 검사, ㅊㅅ대학 학생들 검사 난리도 아닌 상황임3일동안 18명 확진 지역은 마산, 창원, 팔용동, 상남동...다 퍼져나가는 상황 더는 안나와야 할텐데어제 발생한 성산구가 자꾸 눈에 밟히네...ㅂㅅ동이라 하는것 같은데..오늘 마무리 되면 좋겠다.

트와이스 신곡 'I can't stop me.' [내부링크]

youtu.be/CM4CkVFmTds 트와이스 신곡이 나왔습니다. 제목은 I can't stop me. 라디오 스타에서 나와서 신곡공연을 했네요. 트와이스 정연은 아직도 참석을 못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돌아오겠죠! 9인의 이미지컷이네요... 빨리 완전체로 다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데뷔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 어느덧 5년이 넘어가네요. 2015년도 데뷔였으니....

대학생 취업을 위한 필수 앱 5가지 [내부링크]

대학생 취업을 위한 필수 앱 5가지 새 학기 개강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제 한 달여 후면 대학 캠퍼스가 신입생들로 활기를 찾을 전망이다. 올 3월 대학에 입학하는 새내기 대학생이라면 알바몬, 에브리타임 등 대학생활에 꼭 필요한 필수 앱을 미리 깔아 두자. 캠퍼스 생활에 도움 되는 대학생을 위한 필수 앱 5개를 소개한다. 1. 대학가 주변 알 바 일자리 제공 ‘알바몬' 용돈과 학비를 직접 벌고 싶다면 알바몬 앱 설치는 필수다. 알바몬을 방문하면 다양한 조건의 알바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재학 중인 대학 근처의 알바 공고만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학가 알바’부터 우리 집 근처의 일자리 공고를 볼 수 있는 ‘동네간편 알바’와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올리브영, CGV, 교보문고 등 ‘브랜드 알바’까지. 알바몬 앱..

본디 플로팅 아이템 방꾸미기 특징 새로운 메타버스 앱 싸이월드의 추억 [내부링크]

본디 플로팅 방 꾸미기 특징 새로운 메타버스 앱 싸이월드의 추억 -목 차- 본디 열풍 본디 앱 특징 본디 플로팅 기능 본디 열풍 어느날 문득 지인에게 문자메시지로 난데없이 초대장을 받은 것은 며칠 전의 일입니다. 초대장엔 메타버스 메신저 앱 '본디(bondee)'의 친구가 돼 달라는 요청이 담겨있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다른 지인도 카카오톡으로 비슷한 초대장을 보내왔다. 대체 무엇이길래 지인들이 연달아 초대장을 보내는지 궁금해진 나는 앱을 다운로드하였고 나 역시 며칠 만에 초대장 발송 대열에 합류했다. 앱에 푹 빠져서 친구들과 함께 하고 싶어 나도 모르게 초대장을 보내게 되었다. 본디에 빠진 것은 비단 나와 친구들뿐이 아니다. 10일 기준 본디는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부문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안드..

경희대 수시등급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내신 2022학년도 [내부링크]

경희대학교 수시등급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내신 2022학년도 오늘은 2022학년도 경희대 수시등급 학생부교과와 학생부 종합 등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희대학교(서울) 인문계열 학생부(교과) 국어국문학과 1.8등급 사학과 1.8등급 철학과 1.9등급 영어영문학과 1.8등급 응용영어통번역학과 1.8등급 자율전공학부 1.6등급 정치외교학과 1.5등급 행정학과 1.6등급 사회학과 1.7등급 경제학과 1.7등급 무역학과 1.6등급 미디어학과 1.6등급 경영학과 1.6등급 회계·세무학과 1.6등급 빅데이터응용학과 1.7등급 Hospitality경영학과 1.8등급 관광·엔터테인먼트학부 1.8등급 아동가족학과 1.8등급 주거환경학과 2.2등급 의상학과 2.0등급 지리학과(인문) 1.8등급 간호학과(인문) 1.4등급..

하이브 SM 인수 주식 매입 카카오 vs 하이브 승자는? [내부링크]

하이브 SM 인수 주식 매입 카카오 vs 하이브 승자는? -목차- 1.하이브 SM 지분 확보 2. 카카오 SM 지분 확보 상황 3. 에스엠 SM의 입장 4. 하이브 SM 인수상황과 앞으로의 전망 하이브가 공개매수를 통해 에스엠(SM엔터테인먼트)의 경영권 인수를 추진하는 가운데 SM 경영진들은 “하이브를 포함한 모든 적대적 M&A(인수합병)에 반대한다”는 공식 입장을 밝히게 되었습니다. 과연 이게 적대적 인수합병일까? 하이브 SM 지분 확보 1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하이브는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보유한 SM지분 14.8%(352만 3420주)를 주당 12만 원에 공개매수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총 4228억 원 규모다. 같은 가격으로 오는 3월 1일까지 공개매수를 추가로 진행해 최대 25%..

주택관리사 전망 진로 취업 시험과목 및 방법 자격증 [내부링크]

주택관리사 전망 진로 취업 시험과목 및 방법 자격증 주택관리사(보)란? 주택관리사(보)는 아파트, 공공시설, 빌딩, 상가, 오피스텔, 정부 산하로 운영되는 각종 공공시설물, 일반 기업체·공사·단체의 시설물과 각종 중요시설, 각 대학교의 기숙사 등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전문직으로 입주자의 권익을 보호하며, 공동주택의 건물과 제반시설을 안전하게 계획적, 전문적, 효과적인 유지, 보수 등의 관리업무를 총괄하고 상기 업무를 집행하기 위한 분담금액 및 제반관리비 등을 공동주택 입주자 또는 사용자에게 청구, 수령, 지출,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주택관리사(보)의 전망 주택관리사는 정부에서 자격 취득자의 의무채용을 법률로 지정하는 몇 안 되는 자격증 중 하나로 취득 후 일자리가 보장되는 고급 전문인력으로 현재..

롯데리아 전주비빔라이스버거 출시 K버거 시리즈 두번째 [내부링크]

롯데리아 전주비빔라이스버거 출시 K버거 시리즈 두 번째 롯데리아는 한우불고기버거 시리즈에 이어 K-버거 시리즈 2탄 메뉴인 국내산 쌀로 만든 라이스버거 시리즈 ‘전주비빔라이스’ 버거를 7일 한정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전주비빔라이스 버거는 쌀로 만든 번의 중량을 과거 대비 약 160g 수준으로 늘렸으며, 비빔밥에 빠질 수 없는 반숙계란 패티와 소고기 패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추장 소스를 활용해 비빔밥의 맛을 구현해 낸 새로운 버거입니다. 롯데리아는 신제품 출시에 앞서 지난해 7월 서울과 수도권 내 직영점 8개점에서 약 2주간 테스트 판매를 운영해 영업점 직원과 주문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서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점심 이용 고객을 위해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든든점심’ 메뉴로 추가해 ..

돈키호테 일본 여행 쇼핑리스트 10 & 쇼핑 TIP [내부링크]

돈키호테에서 꼭 사야 할 일본 쇼핑리스트 10 & 쇼핑 TIP 株式会社ドン・キホーテ(Don Quijote Co., Ltd.) 驚安の殿堂 ドン・キホーテ (Discount Shop Don Quijote) 팬퍼시픽 인터내셔널 홀딩스 산하의 메인 브랜드인 잡화점(디스카운트 샵). 1980년에 처음 시작하였으며 도쿄도 후추시에1호점이 위치하고 있다. 대략 도큐핸즈나 Loft와 비슷한 맥락의 잡화 체인점이라고 보면 되겠지만, 이 둘보다 훨씬 더 종합적인 물건을 판매하고 있다.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어지간한 식품과 생필품은 기본에 의류, 술, 의약품, 전자제품, 브랜드 상품, 그리고 이상야릇한 소품까지 다양한 물품을 취급하고 있다. 그리고 보통 다른 상점들처럼 질서정연한 상품 분류도 안 되어있고, 같은 상품이라도 ..

공인중개사 시험 자격증 업무 전망 진로와 취업 직업 탐구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업무 전망 진로와 취업 직업 탐구 공인중개사란? 공인중개사라 함은 부동산중개업법 제2조 제2호에 의하여 공인중개사자격을 취득한 자를 말하는 것으로서 공인중개사가 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장 · 광역시장· 도지사가 시행하는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에 합격하여야 하며, 공인중개사는 법률이 보증하고 국가가 그 자격을 인정하므로 대단히 가치 있는 전문 직업이다. 공인중개사 업무와 전망 현재 대한민국의 부동산에 관련된 사업전략분석, 입지선정, 투자자문, 부동산의 이용ㆍ개발, 경매ㆍ공매 부동산의 권리ㆍ분석과 취득ㆍ알선 등 모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유일한 자격증이며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이 계속 넓어지고 가격상승이 되면서 사회적 지위와 고소득이 꾸준히 유지되고 있는 가장 안정된 자격증 중에 하나이다. 20~..

애플·현대카드 애플페이 두근두근 한국 출시 공식 발표 [내부링크]

애플·현대카드 애플페이 두근두근 한국 출시 공식 발표 애플과 현대카드가 8일 애플사의 비접촉식 간편 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의 국내 출시 계획을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애플은 이날 이메일 공지에서 애플은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출시할 예정이고 자세한 사항은 추후 다시 발표하겠다고 공지했습니다. 현대카드도 이날 애플과 협업해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라며 애플페이를 출시한다는데 동조했습니다. 애플과 현대카드가 애플페이 출시를 공식적으로 밝힘에 따라 아이폰을 보유한 현대카드 회원은 이르면 내달 초부터 근거리 무선 통신(NFC) 단말기를 보유한 일부 매장에서 애플페이로 결제를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합니다. 앞서 금융감독원이 지난해 12월 애플페이 관련 약관 심사를 완료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애플페이의 국내 ..

2023학년도 고려대 수시등급 서울캠퍼스 배치등급 모집인원 반영교과 [내부링크]

2023학년도 고려대 수시등급 서울캠퍼스 배치등급 모집인원 반영교과 2023학년도 고려대 서울캠퍼스 수시등급 내신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정확한 통계가 나오진 않았으나 대략 배치등급 정도가 나왔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역 전형명 계열 학과명 모집인원 반영교과명 반영과목수 배치등급 서울 학교추천 인문계 경영대학 80 전 과목, 진로선택(A=1~2, B=1~9, C=1~9) 반영교과 전체 1등급 중반 서울 학교추천 인문계 경제학과 28 전과목,진로선택(A=1~2,B=1~9,C=1~9) 반영교과 전체 1등급 중반 서울 학교추천 인문계 교육학과 11 전과목,진로선택(A=1~2,B=1~9,C=1~9) 반영교과 전체 1등급 중반 서울 학교추천 인문계 국어교육과 10 전과목,진로선택(A=1~2,B..

소방관 연봉 하는 일 전망 과정 직업탐구 [내부링크]

소방관 연봉 하는 일 전망 과정 직업탐구 소방관은 화재를 사전에 예방하거나 진압하고 태풍, 홍수, 건물붕괴, 가스폭발 등 각종 재난 발생 시 출동하여 인명을 구조하고 재산을 보호하는 직업입니다. [ 목 차 ] 1. 소방관이 하는 일 2. 소방관이 되기 위한 과정 3. 소방관의 연봉 4. 소방관의 향후 전망 1. 소방관이 하는 일 ㆍ 사내 각 지역별로 방화 순찰을 실시하여 화재 위험요인을 단속하고, 위험물 저장 및 취급에 따른 방화 계몽을 지도한다. ㆍ 소방시설을 점검·정비·확인하고, 건축물에 대한 안전도 검사 등의 화재 예방활동을 한다. ㆍ 위험물의 저장·취급 안전과 사고 예방활동을 한다. ㆍ 가스공급시설 등 위험물시설의 안전원을 지도·감독한다. ㆍ 화재 발생 시를 대비하여 화재의 진화작업요령과 인명구조..

번역가 연봉 하는 일 전망 과정 직업의 탐구 생활 [내부링크]

번역가 연봉 하는 일 전망 과정 직업의 탐구 생활 번역가는 외국어를 국문으로, 국문을 외국어로 번역하고 글로 작성하는 역할을 한다. 번역가가 하는 일부터 되기 위한 과정, 연봉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 목 차 ] 1. 번역가가 하는 일 2. 번역가가 되기 위한 과정 3. 번역가의 연봉 4. 번역가의 향후 전망 1. 번역가가 하는 일 ㆍ 번역할 내용을 파악한다. ㆍ 번역 완료 시점 등 번역 관련 사항을 의뢰자와 협의한다. ㆍ 번역에 필요한 용어, 문화적 배경 등을 번역에 필요한 내용을 수집한다. ㆍ 원문을 연구하여 본래의 사상과 감정을 그대로 살려 해석문을 쓴다. ㆍ 번역에 대해 감수를 받는다. ㆍ 원문과의 대조를 통해 누락되거나 잘못 번역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한다. ㆍ 번역된 내용에 대한 수정·보완하고..

사회복지사 연봉 하는일 과정 전망 직업의 탐구 현장 [내부링크]

사회복지사 연봉 하는 일 과정 전망 직업의 탐구 현장 사회복지사는 학교, 병원, 수용시설, 비수용시설, 국가기관 등에서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여성 등을 대상으로 그들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돕기 위해 사정, 진단, 상담, 프로그램 개발, 기획, 실시, 평가, 지원, 교육 등의 업무를 수행한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목 차 ] 1.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 2.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한 과정 3. 사회복지사의 연봉 4. 사회복지사의 향후 전망 1.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 ㆍ 상담을 통해 사회복지 대상자의 욕구, 개선점, 보유 자원과 대상자 가족의 지원, 재정적인 문제 등에 대해 사정한다. ㆍ 행정적, 재정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지원해야 할 점을 파악하고 우선순위를 정한다. ㆍ 심리 안정, 교육 및 ..

간호사 연봉 하는 일 과정 전망 직업의 탐구 [내부링크]

간호사 연봉 하는 일 과정 전망 직업의 탐구 간호사는 의사의 진료를 돕고 의사의 처방이나 규정된 간호기술에 따라 치료를 행한다. 의사 부재 시에는 비상조치를 취하기도 하며, 또한 환자의 상태를 점검, 기록하고 환자나 가족들에게 치료, 질병 예방에 대한 설명을 해준다. 간호사가 하는 일부터 되기 위한 과정, 연봉까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목 차 ] 1. 간호사가 하는 일 2. 간호사가 되기 위한 과정 3. 간호사의 연봉 4. 간호사의 향후 전망 1. 간호사가 하는 일 전문간호사는 보건복지부장관이 인증하는 전문간호사 자격을 가진 자로,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간호와 관련한 폭넓은 지식과 기술을 발휘하여 상급 간호 실무를 제공한다. 전문간호사(Advanced Practice Nurse, APN) 제도는 ..

만화가 연봉 하는일 과정 전망 직업의 탐구 [내부링크]

만화가 연봉 하는 일 과정 전망 직업의 탐구 만화가는 풍부한 창의력을 바탕으로 만화의 스토리를 만들고, 이를 그림으로 표현하는 직업이다. 매체 및 장르 또한 다양하며, 과거의 출판만화 형식에서 벗어나 웹툰을 보는 독자가 늘면서 온라인에서 활동하는 만화가들이 크게 늘었다. 만화가가 하는 일부터 되기 위한 과정, 연봉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 목 차 ] 1. 만화가가 하는 일 2. 만화가가 되기 위한 과정 3. 만화가의 연봉 4. 만화가의 향후 전망 1. 만화가가 하는 일 ㆍ 만화로 그릴 소재를 찾고 장르를 구분하여 주제를 정하는 등 아이디어를 구상한다. ㆍ 만화에 등장할 캐릭터 및 배경을 설정하여 시놉시스(시나리오 또는 대본 전체를 요약한 개요 혹은 줄거리)를 작성한다. ㆍ 줄거리를 구성하고 지문과 대사..

주얼리디자이너 연봉 하는일 과정 전망 직업의 탐구 [내부링크]

주얼리디자이너 연봉 하는 일 과정 전망 직업의 탐구 주얼리디자이너는 목걸이, 팔찌, 귀걸이, 팬던트, 브로치, 넥타이핀과 커프 링크 등 액세서리(장신구) 제품을 디자인하는 직업입니다. 최근 각광받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 목 차 ] 1. 주얼리디자이너가 하는 일 2. 주얼리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과정 3. 주얼리디자이너의 연봉 4. 주얼리디자이너의 향후 전망 1. 주얼리디자이너가 하는 일 ㆍ잡지, 전문지, 전시회, 인터넷, 전문 매장 등을 통해 디자인 트렌드를 파악하고 국내외 시장조사를 하여 상품성이 있는 디자인을 탐색한다. ㆍ제품을 구상하고 아이디어를 스케치한다. 보석, 귀금속 등 소재를 결정한다. ㆍ각종 작도 도구 및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랜더링(아직 제작되지 않은 제품을 제3자에게 제시하거나 ..

바리스타 연봉 하는일 과정 전망 직업 탐구 [내부링크]

바리스타 연봉 하는 일 과정 전망 직업 탐구 바리스타는 레스토랑, 카페, 음료 전문점 등에서 커피를 만드는 직업입니다. 바리스타학과등이 생겨나고 있는 요즘입니다. [ 항 목 ] 1. 바리스타가 하는 일 2. 바리스타가 되기 위한 과정 3. 바리스타의 연봉 4. 바리스타의 향후 전망 1. 바리스타가 하는 일 ㆍ고객이 주문한 에스프레소 등의 커피를 추출 기계(에스프레소 머신 등)를 조작하고 고객의 기호를 반영하여 조리하여 제공한다. 2. 바리스타가 되기 위한 과정 바리스타가 되려면 우선 사설교육기관 등에서 바리스타 양성교육을 이수할 수도 있으며 대학의 조리 관련학과나 바리스타전공을 통해 커피에 대한 이론과 실제 제조하는 실습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도 있다. 현재 바리스타와 관련한 국가자격은 없으며 민간에서 발..

항공기 객실승무원 연봉 하는일 과정 전망 직업 탐구 [내부링크]

항공기 객실승무원 연봉 하는일 과정 전망 직업 탐구 항공기객실승무원은 항공기에 탑승한 승객에게 기내에서 제반 서비스를 제공한느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 List ] 1. 항공기객실승무원이 하는 일 2. 항공기객실승무원이 되기 위한 과정 3. 항공기객실승무원의 연봉 4. 항공기객실승무원의 향후 전망 1. 항공기객실승무원이 하는 일 ㆍ항공기객실사무장의 지시에 따라 기내를 정돈하고 목적지, 비행시간, 항로 및 귀빈 탑승현황 등에 대하여 확인한다. ㆍ항공기에 탑승한 승객이 제시하는 좌석표를 확인하여 좌석을 안내하고 인원을 점검한다. ㆍ승객의 안전 및 비상상황을 대비한 행동요령을 안내하고 승객에게 신문, 식사, 면세품 등을 제공한다. ㆍ승객의 수하물 운반을 돕고 문의에 응대한다. ㆍ비상 시 비상탈출설비를 가동하여..

Gyeongju, the city's famous restaurants list [내부링크]

Gyeongju, the city's famous restaurants list Gyeongju, located in the North Gyeongsang Province of South Korea, is a city rich in history and culture. Known as the "museum without walls," Gyeongju is home to many historical sites and cultural attractions. The city is also known for its delicious food, with a wide variety of restaurants offering traditional Korean dishes as well as international ..

농협기업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동인증서 사용방법 [내부링크]

농협기업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1. 농협기업 인터넷뱅킹이란? 농협기업 인터넷뱅킹(Internet Banking)은 농협기업은행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을 통한 은행 업무 서비스입니다. 농협기업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면 계좌 조회, 이체, 예금/대출 상품 신청 등 다양한 은행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대부분의 은행에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농협기업 인터넷뱅킹은 다양한 기능과 편리한 UI/UX로 사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농협기업 인터넷뱅킹의 가장 큰 장점은 편리함입니다. 이제는 은행 업무를 처리하려면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되며, 인터넷뱅킹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상에서 계좌 조회나 이체 등 다양한 업무를 빠르게 처리..

매년 600만캔씩 팔리는 장수 음료수? [내부링크]

매년 600만캔 팔리는 장수 음료수? 추억의 음료! 네 바로 쌕쌕입니다. 이거 어린시절부터 봐올 정도로 오래되었습니다. 무려 40년... 최고의 스테디셀러죠. 광고로도 유명하죠...훌라춤 지금은 중동을 비롯해 20여개국에서 수출되어 팔린다고 합니다. 쌕쌕포도와 제주감귤도 있어요! 그래도 쌕쌕은 역시 오렌지죠! 추억의 음료입니다.

엑소멤버 찬열 전여친 사생활 폭로? [내부링크]

엑소멤버 찬열이 전여친으로부터 사생활 폭로가 나왔습니다. 음.... 저번엔 블랙핑크 로제와 합성사진으로 열애설이 나드니... 이번엔 진짜인가? 내용은 3년동안 사귀었는데... 배신감에 폭로한다.. 근데 그 배신감이 자기와 사귀는 동안에도 늘 새로운 여자들과 놀았다. 걸그룹, 유튜버, BJ,댄서, 승무원등.... 이건 확인 되지 않아으니깐 모르는건데... 직접 찍은 사진도 올려버려서 이걸 어떻게 변명할 수 있을까? 궁금하네요... 일단 사귄 사실은 인정하겠지만... 나머지 사실은 아직 확인할 수 없으니 뭐라 할 순 없겠죠... 연예인들은 이런 부분에서 폭로글이 나오면 ... 대책이 없는것 같습니다. 진실이든 아니든 무조건 손해를 보는 거니깐요. 진실이면 사과를 해야하나? 앞으로 어떻게 대처할지 지켜봐야 할..

손흥민 번리전 10호골 영상, 리그 득점선두! [내부링크]

https://youtu.be/i1E83CHEJFk토트넘 대 번리 경기 https://youtu.be/DshEgOGfvSk손흥민의 결승 헤딩골로 1대 0 승리! 후반 76분대에 케인 헤딩 어시스트, 손흥민 결승골! 이제 하다하다 머리로 집어넣음선발 출전 손흥민, 케인, 모우라 베일은 벤치신세!경기 내용은 압도적이었으나 오히려 번리의 전방압박에 토트넘이 당황, 역습도 심심찮게 당함! 프리킥이 13개인데 기회를 못살림 손흥민을 번리에서 집중견제! 하지만 76분 코너킥에서 케인의 헤딩패스를 손흥민이 헤딩골. 시즌 10호골 달성!

BTS 공격한 환국시보는 어떤 신문? [내부링크]

얼마전 방탄소년단 '한국전쟁 발언 논란'으로 맹공격한 환국시보? 이 신문사는 어떤 곳인지 한번 보기로 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의 관영언론 인민일보의 자매지로 1993년에 창간된 환구시보(环球时报/환추스바오/Global Times)와 1997년 설립되어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인터넷 뉴스 포털 사이트 인민망(人民网). 1980년대 개혁개방 이후로 해외로 파견가는 특파원이 늘어서 인민일보의 해외관련 기사가 크게 늘어나기 시작했음 인민일보에는 국제기사에 할애된 지면이 크게 늘어나지 않았고, 이 때문에 해외 특파원들이 잉여가 되어버림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창간된 매체가 바로 환구시보이다. 2020년 현재 환구시보 편집장은 후시진(胡锡进/Hu Xijin). 이 사람은 천안문 6.4 항쟁 당시 반정부 시위대에 참..

손흥민 유로파리그에서 시즌 9호골 LASK린츠 전 후반 교체 투입 [내부링크]

https://tv.naver.com/v/16359086 토트넘 vs LASK 린츠 하이라이트 유로파리그 platinum | 토트넘 lask린츠 tv.naver.com '손세이셔널' 손흥민(토트넘)의 무서운 '킬러 본능'이 시즌 초반부터 불을 뿜음. 유로파리그 첫 후반 교체출전에서 시즌 9호골을 작성하며 '전천후 골잡이'로 거듭났음. 케인 도움 없이... 손흥민은 2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LASK(오스트리아)와 2020-2021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J조 1차전에서 2-0으로 앞서던 후반 17분 개러스 베일 대신 교체로 투입 지옥 일정에도 매서운 발끝 감각을 잃지 않은 손흥민은 그라운드에 나선 지 22분 만에 골을 성공시킴 손흥민은 후반 39분 ..

손흥민 47초 만에 선취골, 웨스트햄전 하이라이트 [내부링크]

https://youtu.be/ogl7dpN_BoI토트넘 vs웨스트햄 손흥민 47만에 선취골, 케인 어시스트 케인 전반전 2골 , 손흥민 어시스트. 결과는 손흥민 교체되고 3골 먹음 3:3무승부..허..참

빅히트 공모주 폭락하는 3가지 이유! [내부링크]

올 하반기 기업공개(IPO) 대어로 기대를 모은 빅히트가 상장 이튿날인 16일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빅히트는 전 거래일보다 22.29% 내린 20만500원에 거래를 마치며 이틀 연속 하락 마감했습니다. 주가는 아직 공모가 13만5천원을 48.5% 웃도는 수준에 있습니다. 과연 공모가를 넘을 것인가? 반면 개인은 1천603억원을 순매수하며 시장에 쏟아진 매물을 받아내고 있습니다. 하루 거래대금은 9천508억원으로 삼성전자에 이어 코스피 2위를 기록 관심도를 한눈에 받았습니다. 빅히트 공모가가 고평가됐다는 지적이 상장 전부터 꾸준히 나와서 주가 약세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1번째 하락이유 기본적으로 너무 BTS에만 치중되어 있다 2번째 이유 3대 엔터보다 너무 높은 가격에 고평가되어 있다. 3..

호날두 코로나19 확진 판정 받고 격리되다! [내부링크]

세계적 축구 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게 됨! 포르투갈축구협회는 “호날두가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보였다”며 “무증상 상태로 자가격리된 상태”라고 밝힘 호날두는 무증상 상태로 언제 어떻게 코로나19에 감염됐는지는 공개되지 않았다고 한다. 또 돌아다녔나? 유럽축구연맹(UEFA) 회원국 국가대표팀끼리 벌이는 국가대항 축구대회 네이션리그 참가를 위해 포르투갈 대표팀에 소집됐던 호날두는 확진 판정에 따라 즉시 선수단과 격리 이에 따라 14일로 예정된 스웨덴전에 출전하지 못 하게 됨. 호날두는 지난 12일 프랑스와의 경기 이후, 동료들과 함께 식사하고 있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트위터에 올린 바 있음. 협회는 호날두를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이 이날 오전 코로나 검사를 받았고, 모두 음성 판정..

가짜 사나이 로건교관, 정배우 성추문 제보 폭로 예정? [내부링크]

'가짜사나이' 시즌1을 통해 스타가 된 이근 대위에 관한 빚투, 성추문 등의 논란이 생겼는데 이어서 13일엔 유튜버 '정배우'가 로건과 정은주에 관한 성추문 제보를 내일(14일) 폭로하겠다고 예고 정배우는 로건과 정은주가 불법 퇴폐업소를 많이 다녔고 소라넷 초대남으로도 활동했다고 주장하는 중? 결혼전 군인신분일 당시에 다닌건지... 최근에 그랬다는 건지 ... 그리고 제보자는 전 여친이라고도 하던데... 알려진건 아직 아무것도 없음. 로건 아내는 대글의 도넘은 발언에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 게시글을 모두 내리는 사태가 생김 남편에 관한 구설수가 판결이 날 때까지 기다려 보겠다는 뜻을 밝혔음. 그렇지 무조건 제보만으로 마녀사냥을 하면 안되지! 로건 아내가 유튜브 커뮤니티에 적은 심경글 전문 저는 아직 무슨..

덮죽덮죽 대표 프렌차이즈 사업 철회, 사과문 공지 [내부링크]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한 포항 덮죽집의 레시피를 표절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덮죽덮죽’이 공식 사과 덮죽덮죽은 12일 공식 입장을 내고 “이번 본사의 덮죽 프랜차이즈 진행 과정에 있어 ‘메뉴명 표절’ 및 ‘방송 관련성 오인할 수 있는 문구’를 표기했다”며 “수개월의 연구와 노력을 통해 덮죽을 개발하신 포항의 신촌’s 덮죽 대표님께 너무 큰 상처를 드렸다”고 밝히고 사과했음.... 오인할 수 있는 문구가 아니라 그냥 베낀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듬. “모든 잘못을 인정하며 ‘덮죽덮죽’ 브랜드는 금일부로 모든 프랜차이즈 사업을 철수하겠다” 사실 불매운동이 시작된 시점이라 지금 프랜차이즈 사업을 유지할 순 없다라는게 현재 상황인듯 한 느낌 포항 덮죽집 사장 지난 9일 SNS에 “저는 다른 지역에 덮죽집을 오픈..

포비돈 요오드 전염병 퇴치? [내부링크]

빨간약'으로 알려진 성분 '포비돈 요오드'가 전염병 퇴치에 효과 있다는 실험 결과 발표 후 이 약에 대한 부정확한 정보들이 확산 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최근 국내에서 발표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억제 효과는 실험실적으로 실시한 인비트로(In-Vitro) 세포실험 결과” “사람에 대한 임상 효과를 확인한 것은 아니다” “미국, 캐나다 등에서 포비돈 요오드 스프레이의 코로나19 예방 여부에 대해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나, 아직 결과가 발표되지 않아 사람에게 코로나19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지 명확히 확인되지 않았다”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바이러스병연구소 교수팀은 7일 포비돈 요오드 성분을 0.45% 함유한 의약품을 코로나 바이러스 배양 시험관에 적용해 항바이러스 효과를 평가한 결과, 이 의약품이 코..

환불원정대, Don't touch me! [내부링크]

https://youtu.be/KeXb_4b1sBQ환불원정대 Don't touch me 언오피셜 무비...by 놀면 뮈하니.. 어제 환불원정대의 신곡이 공개되었습니다. 음원차트 1위도 1시간만에 달성! 놀면 뭐하니에서는 녹음 과정을 전부 공개! https://youtu.be/OTHXbK7cZKo 가사 포함한 노래를 들을수 있는 영상입니다. 놀면 뭐하니는 싹쓰리에 이어 환불원정대까지 성공시키면서 김태호피디와 유재석의 능력을 극대화시켰습니다.

유명희 본부장 WTO사무총장 최종 후보에 올라! [내부링크]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WTO 사무총장 선거 최종 후보에 올랐습니다. 일본은 이에 대해 급이 낮다, 예상밖의 선전이다 라는 말로 폄하하고 있는 중입니다. WTO(세계무역기구) 수장 자리를 놓고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과 결선에서 맞붙게 된 나이지리아의 응고지 오콘조-이웰라 후보는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는 나이지리아 재무장관을 두 번(2003~2006, 2011~2015) 역임하고 나이지리아 최초로 여성 외무장관을 지냈다고 합니다. 올해 66세인 그가 당선될 경우 최초의 아프리카 출신 WTO 사무총장이자 첫 여성 수장이 되게 됩니다. 그러나 AFP통신은 8일(현지시간) 그가 개척자로 묘사돼왔다면서도 모두가 그런 평가에 동의하는 것은 아니라고 지적했다. "오콘조-이웰라는 자신의 부처..

14호 태풍 찬홈 일본 오사카, 나고야, 도쿄 직격! [내부링크]

제14호 태풍 '찬홈'(Chan-hom)이 8일 오후 일본 큐슈 방향으로 계속 북상 중에 있다고 합니다. 강도 '강'을 유지 중이며, 우리 나라 해상에도 풍랑경보를 발효시키는 등 간접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기준 기상청 국가태풍센터에 따르면 태풍 찬홈은 일본 가고시마 남동쪽 약 380 부근 해상에서 시속 18로 북진하고 있는데 아직도 강한 기운을 머금고 있습니다. 중심기압은 970hPa(헥토파스칼)이며 최대풍속은 초속 35m, 시속 126이다. 강풍반경은 400로 파악 강도는 '강'으로, 기차가 탈선할 정도의 바람세기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중심부근 최대풍속이 33~44 점차 방향을 동쪽으로 틀고 있는 찬홈의 이동 10일 오전 3시께 오사카와 나고야, 도쿄 앞바다를 차례로 지나친 뒤..

손흥민 파워랭킹 1위 유지! [내부링크]

손흥민이 맨유전에서 2골을 터트리면서 파워랭킹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선수가 EPL에서 파워랭킹 1위라니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 이제 손흥민을 빼고서는 토트넘을 언급할 수가 없게 되겠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기쁜점은 기존의 손흥민은 케인의 도우미나 보조의 역할이 있었는데 현재는 오히려 손흥민 중심으로 케인이 도움을 주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습니다. 케인 또한 집중견제를 피해서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요. 이건 둘 다 윈윈하는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얼마전 부상당했을때 햄스트링이라고 해서 한달쯤 결장할 걸 예상했었는데 맨유전에서 불사조같이 선발 출전해서 두골을 넣어 버리는 군요.. 정말 대단하다는 말밖에 할말이 없어요! 이주의 팀에서도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홀로 뽑혀 있고 정달 대단한 한..

고양이 올바르게 안아주기! [내부링크]

고양이 제대로 안는법! 고양이의 뒤쪽에서 고양이의 앞다리 밑(겨드랑이)으로 오른손을 넣어 고양이의 윗배를 감싸듯이 하고, 왼손으로는 엉덩이와 꼬리를 감싸면서 동시에 들어올려 줍니다. 즉 고양이의 등과 사람의 가슴, 배 부분이 마주 닿도록 하고 왼손으로는 엉덩이를 받쳐 겨드랑이나 복부에 압박이 가해지지 않도록 체중을 양손에 나누어 부드럽게 안아 올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양이 이렇게 안으면 안된다! 뒷목덜미를 한손으로 잡거나 양손을 고양이의 겨드랑이에 넣어 들어올리거나 또는 배 가운데 부분만을 잡고 들어올리는 일이 많은데, 이런건 고양이가 싫어합니다. 고양이는 허공에 대롱대롱 매달리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들은 통증이 따르고 부상의 위험도 있으므로 반드시 양손을 사용해 조심스럽게 들어올려 체..

손흥민 맨유전 2골 1도움! 하이라이트 영상,토트넘 6:1로 맨유 격파! [내부링크]

손흥민이 전반전에만 2골 1어시스트의 맹활약을 펼친 토트넘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5일 새벽에 대파 토트넘은 5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트래포드에서 열린 맨유와의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에서 6-1로 크게 승리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선발 출전해 부상 복귀전을 치른 가운데 전반전에만 2골 1어시스트를 기록 맨유를 상대로 폭발적인 활약을 펼친 손흥민은 후반 28분 데이비스와 교체됐다. 손흥민은 최근 4경기에서 7골 3어시스트의 맹활약! 리그 탑 공격수! https://youtu.be/I_M7kAre0Yg맨유전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고양이장난감 캐치캐치! [내부링크]

오늘은 고양이장난감을 하나 소개해 보려 합니다. 그이름하여 캐치캐치.. 페트리스에서 나온 제품인데 이게 요즘 저희 냥이들을 들었다 놓았다 하고 있습니다. 작동시키면 저렇게 불이 나오면서 구멍에서 깃털이 튀어나온답니다. 보이시져..울 냥이들의 집중력... 여러 방향에서 나오기 때문에 집중해서 잡을려고 엄청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내로 잡을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처음에 보았을땐 이게 움직이는줄 알았답니다. 하지만 가만히 제자리에 있어서 조금은 실망아닌 실망! 하지만 하루종일 붙어서 둘이서 놀았어요. 다음날이 되어서도 해달라고 고양이장난감앞에서 긁고 난리도 아니었죠. 건전지도 네개나 들어가요..이거 오래가겠는데요. 오늘도 여전히 캐치캐치와 싫증내지 않고 잘 놀고 있어요. 고양ㅈ이 장난감을 고민하시고 계시다면..

울집고양이들! 심멎주의! [내부링크]

우리집 고양이 일상을 보여드립니다. 한번보시고 감상해 주세요. 아 귀여운 아깽이 시절...우리 몽치!요렇게 통통해졌지롱..난 박스를 사랑하는 고양이지.스크래처와 박스를 사랑하는 몽이!때때롲요가도 해준답니다.이렇게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심장폭행, 아기고양이! [내부링크]

아 귀엽다! 울집 고양이도 아기때 예뻣는데...

특이점이 온 체육시험 문제! [내부링크]

이건 맞추기가 너무 힘들자나! 근데 14번 답도 궁금하다. ㅋㅋ

북극의 오존 구멍이 없어졌다! [내부링크]

코로나19 영향은 아니라고 하는데 북극 오존층 구멍이 사라졌다고 함 지구가 숨을 쉬는건가? 혹자는 지구에게 휴식을 주기위한 코로나 바이러스라고 하는데... 사람들에겐 너무 가혹하다.

아베 부인 오이타 신사방문 사진공개! [내부링크]

아베 부인 아키에 오이타 신사 방문 사진공개! 지난달 신사방문 당시 마스크 착용 안함 하필 이때 긴급 봉쇄할때 였음아베지지율 급락!

마트에서 친구 약올리는법! [내부링크]

마트에서 카트 타고 친구 약올리기! 이 정도면 거의 뭐...ㅋㅋ

반크가 만든 코로나19 포스터! [내부링크]

반크가 만든 코로나19 희망 캠페인 포스터 COVID19에 맞춘 희망 메세지 용기 COURAGE 열린마음 OPENESS 승리 VICTORY 정보 IMFORMATION 방어 DEFENCE 1 DAY 9 PEOPLE 하루에 9명에게 마음을 나눠요! 정말 좋은 메세지!

귀여운 고양이 모습! [내부링크]

귀여미들 모습 우리집하고 비슷 한데..난 머리 크고 통통한 애들이 좋더라. 이런 모습 !

한국의 코로나19 자가격리 물품 지원 클라쓰! [내부링크]

코로나19 자가격리 지원물품 다른나라들 이거보고 진심 부러워함! 일단 종류도 많고 진심 신경쓴듯한 모습.자가격리 2주나 되기때문에 충분한 물품 필요. 중국 격리때랑 비교하는 사람 많음.우린 외국에서 구하기 어렵다는 화장지 막 줌 라면도 맛나지만... 인스턴트 식품도 좋지

한국 맥도날드 의료진 지원! [내부링크]

한국 맥도날드 의료진 지원 코로나 시국에 맥도날드가 의료진에게 70인분 햄버거,애플파이,콜라 지원최근에 맥도날드 맛있어짐?한국 맥도날드 대표가 바뀌었다고 하던데 역시 사람이 많은 변화를 가져온다.좋은일 까지 하니깐 보기좋음

인도 자가격리, 히말라야를 드러내다. [내부링크]

13억 인도 자가격리 공장 및 자동차 운행 중단 후 희말라야 설산이 드러남 공기가 나빠서 설산을 평소에 보지 못했는데 이번에 코로나19로 드러났음 히말라야 설산을 육안으로 보게 된것은 30년 만이라고 함 인도는 중국과 함께 대기 오염도가 가장 높은 지역 인구가 말을 해주는거지...

횟집 사장님이 운영하는 PC방! [내부링크]

횟집 사장님이 피씨방 운영하면? 이런 메뉴에다피씨방에서 물고길 볼 수 있다.한번 가보고 싶네!

수학문제 풀어주는 선생님,코로나19 현상 [내부링크]

코로나19 유행 으로 인한 개학연기 수학문제풀어 주러온 선생님! 선생님 열정갑! 근데 외국인듯... 한국이면 핸드폰으로 해결!

음식 만들기 금손과 꽝손! [내부링크]

음식은 만드는 사람의 손맛에 달려 있다. 흉내낸다고 되는것이 아니다. 첫번째 토끼는 그래도 닮았자나. 근데 두번째 곰돌이는 그냥 시체로 변모. 근데 이거 일부러 이런거지?

너무나 쿨한 현수막! [내부링크]

너무나 쿨하다. 이 현수막! 이유 없음. 그래 그냥 축하하니깐 좋네... 이유없이 축하하자! 앞으로 축하할일이 있겠지..ㅋㅋ

비상식량으로 의외로 괜찮은 10가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한국을 제외한 생필품 사재기 열풍! 의외로 보관품으로 괜찮은 10가지 품목. 첫번째 냉동식품류냉동피자,냉동만두등 다양한 제품들 냉동실 보관이라 유통기한 또한긴편 두번째 컵밥 한국에는 생각보다 컵밥종류가 많음 심지어 맛있고 조리도 간편! 세번째 건빵 은근히 달지도 않고 포만감을 줌 근데 군대외에서는 먹고 쉽지 않음 네번째 누릉지 누릉지를 물만 넣고 끓이면 쉽게 한끼 완성 김치만 있으면 됨. 보관 완전쉬움 다섯번째 레토르로 식품 요즘은 죽뿐 아니라 다양한국도 있음 맛도 상당히 좋은편 여섯번째 통조림 식품 일반적으로 참치... 근데 과일도 있고,장조림도 있음 일곱번째 에너지바 자유시간,핫브레이크등도 순간 당을 높일 수 있음 여덟번째 건조물 식품 오징어,한치,진미등.. 안주인가? 아홉번째 견과류 땅..

코로나19 상황에 초등생이 지켜야 할것! [내부링크]

코로나 방학이다. 내용을 요약하면 엄마 비위를 거슬리면 죽는다. ㅋㅋ

소득 하위 70% 복지 모의서비스 계산, 복지로 [내부링크]

정부 재난지원자금 4인가구 기준 100만원 대상은 소득 하위 70% 아직 구체적인 가이드라인 이 없는데 이걸 모의로 계산할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복지로 사이트! 검색창에 복지로 라고 치면 나옴 사이트내에서 복지서비스 모의계산 하시면 하위70% 계산이 가능함 중위150%계산이 맞다고 하는데... 여러가지 변수가 많은듯 재산 ,부동산, 수입 이런거 다 따지니깐... 현재 너무 많은 사람들의 접속으로 접속제한중 시간이 좀 지나서 시도해 보세요.

경남 코로나19 확진자 4명 추가발생3월29일 10시기준 [내부링크]

경남 91번, 94번 김해거주 해외입국자 영국과 프랑스 경남 92번은 미국출장 중 증세가 나와서 바로 검사후 양성 확인 ,창원28번이 됨. 문제는 경남93번 진주거주자인데 해외이력 없음 신천지도 아님 3월27일에 증상발현 됨 최근 창원 26번 27번도 감염원인 불명! 이게 제일 무서운거임. 잠재적 위험 이랄까? 주말만 되면 터져 나오는군..

진해 벚꽃축제,군항제 전면취소! [내부링크]

진해벚꽃축제 전면취소! 유명한 여좌천 로망스다리 경화역 여좌천일대 전면통제 3월27일은 주요 유명장소차량도 통제 될 예정 얼마전 산수유 축제때 확진자가 나와서 전면폐쇄 조치!

한타바이러스란? 중국에서 사망자 발생! [내부링크]

한타바이러스 정의 한타바이러스는 일반적으로 설치류를 숙주로 감염시키지만 설치류에게는 질병을 유발하지 않는다. 인간은 설치류의 소변, 침, 대변을 통해 한타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다. 한타바이러스의 몇몇 종은 인간에게서 치명적인 질병을 유발할 수 있지만 이외의 종은 질병을 유발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타바이러스라는 이름은 최초로 질병이 발병한 한국의 한탄강에서 유래 되었으며 1976년 대한민국의 이호왕 박사에 의해 등줄쥐 폐조직 최초로 분리되었다. 역학 및 감염경로 한타바이러스 속의 바이러스는 각각의 종마다 고유한 야생 설치류를 자연계의 숙주로 삼고 있다. 동아시아와 유럽에서 주로 발견되고 신증후출혈열을 발생시키는 구대륙 한타바이러스와 달리 북미와 남미에서는 치사율이 35% 이상으로 훨씬 높은 한..

도쿄 2020올림픽 연기 결정! [내부링크]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517214 아베총리가 첫 언급 IOC워원도 언급 도쿄 올림픽 연기는 3가지 대안으로 예상한다 일단 10-11월 연기 비용손실이 작아 가장 좋으나 문제점이 많음 10월중위원선거 일정 그리고 코로나 종식여부 이때까지 안끝나면 취소해야함 도쿄올림픽 연기 두번째 일년연기 이것도 세계육상선수권이나 굵직한 스포츠 행사가 겹치기 되어서 문제 아베 선거연임 문제도 있음. 세번째 2년연기 아예 베이징 동계올림픽과 콜라보 하계는 도쿄 동계는 베이징 이런식으로 개최한다는 계획인데 올림픽을 2년 미루는데 드는 비용 손실부분 이게 힘든거다. 취소하게 되거나 무관중인 경우에도 50조원 경제손실이 발생한다고 함 일본은 지금 사면초가인 상태. 억제해놓은 코로..

전세계 사재기 열풍,한국만 없는 이유! [내부링크]

미국 화장지 진열대 코로나19로 하나도 남아 있지 않다.생필품 진열대 또한 마찬가지 물건을 싹슬이 하는중 마트앞 카트를 가지고 긴줄을 서고 있다. 한사람당 살 수 있는 생필품 수량도 정해 놓음홍콩에서도 물건 사재기 현상 홍콩은 그나마 잘 막고 있는데... 네델란드 냉동코너 아무것도 남아 있지 않다. 근데 왜 유달리 한국은 사재기가 덜 심한걸까? 일단 두가지 정도 이유가 있다. 첫번째 높아진 국민성..시민의식 그리고 국가에 대한 신뢰. 그리고 두번째 이게 진짜 이유인듯 전세계 어디에도 없는 배송시스템 쿠팡,11번기, 옥션,마켓컬리등 에 생필품 주문하면 2일안에 문앞에 가져다줌 다른나라보다 위기감이 없음!모두들 이 위기를 잘 넘깁시다. 파이팅!

중국의 도움을 바라보는 이탈리아입장! [내부링크]

이탈리아에 의료진300명을 지원한 중국! 중국내 확진자가 줄어 들면서 지원하게 됨.근데 이탈리아 내부에서는 이 도움을 실눈뜨고 의심하고 있는 상황!중국내에서 이탈리아 뉴스로 올린 내용 중국국가가 울려 퍼지고 이탈리아 사람들이 발코니에서 박수치는 모습근데 이것이 조작된 영상이라는것 그럼 왜 이런 가짜뉴스를 생산하는가?이탈리아는 현재 확진자가 4만명이 넘고 사망자가 3400여명현재 공동묘지와 의사인력도 부족한 상황. 의료붕괴에 가까운 현 실태!이탈리아에서는 코로나19 원산지인 중국이 이미지 개선과 유럽진출 발판을 위해 이탈리아를 이용한다는것실질적인 도움보다 홍보에 더 열을 올리고 있다고 이탈리아 상원의원의 지적 공짜로 준건 없다 중국은 지구상의 암적인 존재다라고 비난!거기다 주민이동 모든 경제활동 폐쇄등을 ..

코로나19이후 일본 걸그룹 악수회 현황! [내부링크]

코로나19이후 일본걸그룹들의 악수회가 변화를 갖게되었다. 일반적으로 악수회는 이런 모습! 밝게 웃으며 악수하며 좋은말 함 테러가 발생한 이후의 모습 뒤에 경찰..존재! 오타쿠 아저씨들 기습테러가 문제가 됨 표정관리 안될때도 있음 보통은 엄청 밝게 웃으며 팬서비스함 코로나19이후 악수회 모습 그래 어쩔수 없지... 근데 안하면 되자나...

역대 한국만화 악역 탑5! [내부링크]

김수정씨의 만화 아기공룡 둘리! 여기에 주인공들은 빌런들이다. 영화 기생충 저리가라하는 .... 둘리 민폐 캐릭터 그래도 희동이 보모는 한다. 도우너 우주에서 떨어진 민폐 우주인 심지어 주인한테 반말함 또치 자뻑 캐릭터 은근슬쩍 얹혀 산다. 희동 주인집 조카 하고싶은대로 다하고 삼 마이콜 착한거 같지만 소음공해 유발 나이가 들어서야 알게 되었다. 고길동은 생불이었다는것을... 어릴때는 나쁜 이미지였는데 정말 자원봉사 하는것었다.

'바이러스 뿌리겠다'고 술집 간 코로나19 확진 일본인 사망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린 후 '바이러스를 뿌리겠다'며 술집에 간 일본인 남성이 사망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후 술집에서 종업원과 신체 접촉을 한 아이치(愛知)현 가마고리(蒲郡)시 거주 남성(만 57세)이 입원 치료 중 전날 사망 간세포암도 가진 이 남성은 이달 4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음 보건소로부터 자택에 대기하라는 요청 같은 날 가족에게 '바이러스를 뿌리겠다'고 말한 뒤 택시를 타고 외출 이후 시내 주점에서 약 15분, 필리핀 스타일 술집에서 약 40분간 머무름...대박 일본 언론에 공개된 폐쇄회로(CC)TV 화면을 보면 남성은 필리핀 스타일 술집에서 곁에 앉은 여종업원의 어깨에 팔을 두르는 등 신체 접촉을 반복했음 접객한 여종업원은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이..

아키라 도쿄올림픽 예언! 소름... [내부링크]

1988년작 아키라 일본 에니메이션에서 도쿄올림픽에 대한 예언이 나와 네티즌들이 경악하고 있다. 아키라는 일본에서 1982년부터 1990년까지 연재한 만화였음. 극장판은 1988년에 나옴. 지금으로부터 무려 32년전 만화! 먼저 소름돋는 이 장면! 도쿄올림픽까지 147일... 그러면 2월29일 정도인데... 밑에 낙서 중지다 중지. 올림픽 취소하라는 내용인듯 함 에니메이션 안에서는 30회 올림픽 2020년 설정으로 나온다. 실제 올해 올림픽은 32회 2020년 올림픽임 만화설정에 전쟁으로 올림픽이 2회 추소되어 30회 올림픽이라고 함 이 게시판은 쿄토대 학생들이 아키라를 오마쥬해서 만든것임. 지금 현재 일본 방역체재에 대한 불신이 보여집니다. 두번째 모습은 도쿄올림픽 경기장 모습 위에 그림이 초창기 도쿄..

맑아진 베네치아 운하..코로나의 순기능! [내부링크]

코로나의 역설 또는 순기능 60년만에 맑아지는 베네치아 운하. 이탈리아 베네치아 하면 물의도시 곤돌라.. 관광지등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음 이런 베네치아에서도 홍수와 2000만명이 넘는 관광객들로 환경오염에 골머리를 가지고 있었음 그런데 아이러니 하게도 코로나19때문에 관광객이 급감하면서 베네치아 운하가 깨끗해짐실제 침전물이 가라앉고 물고기가 보이기 시작함 어려운시기에 하나라도 좋아지는게 있어서 다행인가? 한국에 황사, 미세먼지 준것도 비슷한듯

한국이 대단한 이유! [내부링크]

한글은 정말 대단한 문자이다. 전세계에서 가장 과학적인 글자. 한국인이 오스카상 수상이라니... 그것도 순수 한국영화로... 대박이지. 영화뿐이 아니지 빌보드 본상도 수상했으니... 거기다 이번 코로나19사태 전세계적인 모범을 보여주었다고 보임 드라이브스루 진료방식. 6시간내 확인할수 있는 진단키트! 대한민국 화이팅!

드라이브 스루 호평.. 이번엔 '워킹스루' [내부링크]

워킹스루란 공중전화 부스나 코인노래방을 연상시키는 1인 부스에 코로나19 의심환자가 들어서면 반대편에서 의사가 부스 안으로 설치된 장갑에 손만 집어넣어 검체를 체취하는 방식이다 검사에 걸리는 시간은 1분, 환기와 소독에 1~2분, 총 4개의 부스에서 동시운영시 소독시간을 감안해도 시간당 최대 10명까지 검사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서울 관악구 신림동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이 16일 ‘1인 전용 감염 안전진료 부스 세이프티’ 워킹 스루를 공개하였음 병원관계자 “선별진료소 현장 의료진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모아 실험실에서 위험한 물질을 다룰 때 사용하는 ‘바이오 세이프티 캐비넷’응 응용해 제작했다” 최소한 위기때 한국사람들 천재임! 가로 세로 70, 높이 2m의 크기에 총 4개의 부스가 설치되어 있는데, 부스가..

다른 나라들이 한국처럼 코로나19 대처하기 어려운 이유! [내부링크]

1 한국처럼 CCTV, IT 정보통신 인프라가 좋지 않다.(한국이 범죄자 검거율이 높은 이유. ) 최고속도 무선인터넷, 이건 따라갈수 없다. 스마트폰 보급률도 전세계 1위 산간지역,섬,외지 다 통화가능. 2 한국과 같은 의료보험 국가는 별로 없음 (세계 최고수준, 미국인들이 부러워함) 외국인들이 한국오면 제일 놀라는점 의료보험 외국인등록증만 있으면 혜택가능. 그리고 세계적으로도 인정한 의학시스템 3 개인 프라이버시를 굉장히 중요시 한다 (해외에서 아직 동선공개를 부정적으로 봄) 외국은 우리나라보다 이부분에 예민하다. 자칫 잘못하면 소송 걸린다. 4 서양은 마스크를 쓰는 것에 부정적 인식 (마스크 쓴 사람=병걸린 사람 ) 특별한일 없으면 마스크 사용하지 않는다. 한국은 내가 아닌 남을 위한 배려로 착용하는..

이태원 클라쓰 김다미 목걸이티파니앤코 스마일 목걸이 [내부링크]

이태원 클라쓰 13화,14화에 나온 김다미 목걸이 티파니앤코 스마일 목걸이 드라마에서 새로이가 이서에게 선물한 목걸이 티파니 앤코에서 출시된 스마일 펜덴트! 일단 중간부분이 다이아들! 비싸보이는데 가격은 얼마일까? 종류마다 다른데 이건 600만원이 넘었습니다. 이비싼걸 사준거다. 주인공이...역시 회사대표. 병실에서 받은 선물.. 자세히 보면 많이 고급져 보이긴 한다. 근데 드라마에서는 선물받자마자 납치당하고 새로이는 차에 치이고 이거 2회만에 어떻게 풀어낼건지 기대됩니다.

미스터 트롯 우승자 임영웅! 1대 미스터 트롯 진 탄생! [내부링크]

미스터 트롯 초유의 방송사고... 우승자 발표지연 14일 8시에 우승자 발표가 있었습니다. 생방송으로 8시에 특별편성 ...한주를 기다리기에는 너무 힘든지라 2일만에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우승자는 바로 ....트롯의 진은... 어차피 우승은 임영웅! TV조선 ‘미스터트롯’은 방송 말미 수많은 문제를 나타내기는 했지만, 14일 방송이 그간의 불미스러운 일을 딛고, 대미를 장식하게 되었습니다. 문자투표전에는 이찬원이 17표 앞서고 있었으나 문자투표가 합산되면서 임영웅이 우승자가 되었습니다. 실시간 투표수는 773만.. 오디션 최대투표수입니다. 유효투표수는 542만 8000표였고, 나머지는 오타나거나,다중표기, 번호오류, 이모티콘 사용한것은 무효표가 되었습니다. 1위 득표율은 137만표 25.32%을 획득했습..

코로나19 확진된 유명인들! [내부링크]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의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명인들 또한 이것을 피해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럼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나 자가 격리된 유명인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톰행크스 부부... 호주에서 영화 촬영하다가 확진자 통보를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톰행크스는 그들만의 리그 촬영 아내인 리타 윌슨은 콘서트 스케줄로 호주에 머물던중 확진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격리되어서 잘 치료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NBA 루디 고베어 선수... 확진받기 전에 마이크와 녹음기를 손으로 만지는 장난치다가 비난 받았습니다. 현재 NBA는 전면 중단된 상태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벤투스의 호날두..확진자는 아닌데 저기 빨간색 원안에 있던 선수가 확진되면서 자가격리중입니다. 원체 자기몸 아끼니 잘 하겠..

미스터 트롯 초유의 우승자 발표연기! [내부링크]

미스터 트롯 생방송 우승자 발표 연기 미스터 트롯의 우승자 발표가 일주일 연기됨 이유는 문자투표 770만이 넘어가면서 집계하는 회사 서버가 문제 발생 새벽이 될지 이틀이 될지 모른 초유의 사태발생. 이걸로 증명됨 이때까지 있었던 오디션투표 문자는 좀 이상했다라는걸 반면에 미스터트롯 문자는 최소한 사기는 아니라는걸 현재까지 1위 이찬원 2위 임영웅의 표차는 17표 정도 3위인 영탁까지도 충분히 문자투표로 역전가능한 상황! 근데 결과발표 일주일 뒤 한국사람이 성격이 얼마나 급한데... 잘못하다간 티비조선 폭파당할듯.. 한국 아줌마 다 전화하면 감당할 수 있을까?빨리 집계해서 반표해라! 그것이 방송국이 사는 길이다. 임영웅 배신자

우한지역 생필품지원 쓰레기차로? [내부링크]

우한지역 생필품지원 쓰레기차 등장! 생필품에는 돼지고기도 포함되어 있는데... 쓰레기 쏟아내듯이 ...저렇게 배포함. 아무리 위생관념이 없어도 먹을거는 좀 그렇자나!먹는거는 건드리지 많았어야지... 시진핑주석 방문 이틀전 일어난일... 예전처럼 넘어갈 수 없었던건 예전과 다른 인터넷 환경! 개인SNS로 찍어서 올려 버리니 순식간에 모두 알게됨.이일로 관계자 징계... 근데 왜 하필 쓰레기차였을까? 지역 관리자는 무슨 생각이었던걸까?

하트시그널3 승무원 출신 갑질 논란? [내부링크]

하트시그널 시즌3 승무원 출신 갑질 논란중 SNS인플러언스 천모양? 시작부터 꼬여버림! 시즌 1에도 출연자 성폭행 논란! 이번에는 후배들에게 갑질 논란! 출연자중 승무원 출신 한*대 항공관광학과 대*항공인듯 대학후배와 승무원동료들이 인성논란 제기 출연 결정되자 다들 기다리고 있었다는듯이 들고 일어남!내용은 집단 괴롭힘으로 자퇴한 학생있음 후배 기숙사로 불러 혼내기 일단 과특성과 직군 특성상 선후배 기강이 센편이나 정도를 넘었다함 자취한 후에는 자취방으로 부름대부분 폭로글에는 터질일만 남았다.이런 내용임, 모두 벼르고 있어다며.. 이럴줄 몰랐나라는 반응.시작부터 엎어지거나 아님 빼고 가거나 둘다 쉽진 않을듯

경남 85번 코로나 확진자,진주3번 ... 동선! [내부링크]

3월11일 진주 3번 코로나 확진자 동선 신천지 교육생으로 밝혀짐 대구거주로 3월11일 까지 자가격리... 3월 8일 진주 집으로 이동... 다이소..GS25등 방문! 자가격리중 이동이 문제인듯...

이재명 경기도지사 차기대선 지지율 2위로...! [내부링크]

차기대선 후보 지지율은 이때까지 이낙연 전총리 황교안 미통당대표 투탑이었는데...차이는 10퍼센트.. 갑자기 코로나바이러가 터지고... 신천지사태가 생기면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갑툭튀! 조짐은 계곡정리건으로 조금씩 있어왔고 아프리카 돼지열병 방역에도 능력을 보여줌 특히 이번 코로나 신천지건때 화룡점정! 특유의 불도저식 결단을 보여줌! 현재는 이렇게 황교안 당대표를 앞지름. 아마 미통당에서 신천지에 대한 입장발표가 전혀 없으면서 신뢰도를 잃은듯...리얼미터에서는 황대표가 2위 근데 이재명 지사가 많이 쫓아옴. 이번 선거 지면 힘들듯...

이태원 클라쓰 12화'돌덩이'시 국가스텐 OST 돌덩이 [내부링크]

이태원클라쓰 12화 마성의 엔딩 단밤 포차 직원들의 믿음,지지와 마현이 그녀의 용기가 빛나던 엔딩씬. 하현우 - 돌덩이 OST 가사 하연우 (국카스텐) Hit me harder Make me strong 그저 정해진 대로 따르라고 그게 현명하게 사는 거라고 쥐 죽은 듯이 살라는 말 같잖은 말 누굴 위한 삶인가 뜨겁게 지져봐 절대 꼼짝 않고 나는 버텨낼 테니까 거세게 때려봐 네 손만 다칠 테니까 나를 봐 끄떡없어 쓰러지고 떨어져도 다시 일어나 오를 뿐야 난 말야 똑똑히 봐 깎일수록 깨질수록 더욱 세지고 강해지는 돌덩이 감당할 수 없게 벅찬 이 세상 유독 내게만 더 모진 이 세상 모두가 나를 돌아섰고 비웃었고 아픔이 곧 나였지 시들고 저무는 그런 세상 이치에 날 가두려 ..

3월9일 마스크 5부제 실시! [내부링크]

마스크 5부제? 출생년도 마지막 자리에 맞추어 요일별 구매! 일주일에 인당 2매구매 가능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등으로 확인 대리인 수령 가능 10세이하.. 80세 이상 미성년 여권 또는 학생증 과 주민등록등본 신분증 꼭 챙기시고 마스크 구입하세요!

한국인 입국금지 100여개국? [내부링크]

한국인 입국금지 100여개국? 현재 한국, 이탈리아,이란,일본등이 코로나19 확진자수가 급증 특히 이탈리아 경우 하루에1000여명 확진! 세계 각국에서 이나라들 대상으로 입국금지 조치! 대부분 우리가 잘모르는 나라들이나 방역이 취약한 나라들이 많음. 일반적인 경우 대구나 경북지역 사람들에게 입국 금지시킨 나라가 많음미국과 일본의 경우 검사수가 생각보다 많지 않음! 검사수의 압도적인 수로 빠르게 확진자를 가려내고 있다고도 볼수 있음!

공적마스크 구입절차 및 구매한도 [내부링크]

1인당 1주 2매 구매 매일 출근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마스크구매 5부제 시행 중복구매불가!마스크 수량 알려주는 사이트 이제 약국에서만 팔려나?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 [내부링크]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 등장! 현재위치로 확인하면 약국 ,편의점,마트 등 수량을 볼수 있음 앱은 아니고 사이트임 모바일 사이트에 최적화 되어있음. 검색창에 마스크 알리미 치면 바로 나와요.

던킨도넛 최근 망해가는 이유랍니다.! ! [내부링크]

던킨 도넛 나도 자주 사먹는데... 미니도넛도 그렇고.. 근데 크리스피 크림에 밀리는 느낌을받고 있었다. 그림 보면 맛있어 보임.커피도 괜찮음 베이글도 괜찮았음! 새로 나온 밀크 도넛 보기만 해도 속이 꽉차고 단 맛이 확... 보기만 해도 치즈가 줄줄 하지만 현실은?이렇게 빈약함...너무했다....

창원시 보건용 마스크 판매처! [내부링크]

창원시 관내 마스크 판매 안내처! 창원시 마스크 판매 장소별로 개수 및 판매시간 다를수 있음 마스크 구하기가 너무 어려운 시점 일괄 분배해준다는 말도 있던데...우체국은 주로 읍면 위주 판매일반적으로 하나로마트가 가장 무난한 편

마스크 공적판매 조정! [내부링크]

1인당 마스크 3매 농협하나로마트, 우체국 11시 판매 중복 구매는 안됨

코로나 여파로 연기된 모의고사! [내부링크]

코로나19영향 연기되는 학사일정! 3월 모의고사 4월로... 중간고사 4월하순.. 범위가 엄청 접아질듯 범위가 작으면 시험문제 어려워짐! 수행평가? 글쎄 진도 나가기 바쁨... 6월모의고사 또한 제때하기 어려움 왜냐구? 모의고사 또한 진도 배울 분량이 있는데 지금으로써는 진도 못따라감! 싸우자 코르나야!

코르나19 이후 식사 영상 c [내부링크]

코르나 19 유행 이후 마스크 식사cㅋㅋ 한명은 왜 다른 방향인건지

깨끗해진 공기, 중국발 미세먼지 코로나때문에 사라지다. [내부링크]

최근 위성사진 이례적으로 노란 부분 즉 미세먼지가 사라짐 한국도 서울을 제외한 나머지 깨끗 먼저 미세먼지 원인인 자동차, 공장, 화력발전등이 코르나19바이러스로 멈추어 선게 원인 한국의 미세먼지는 중국때문이라는것이 증명됨 조사한 기관에서도 이례적이다라고 표현할정도의 급격한 변화 코로나19때문에 새로운건 알게 되었네...

반려견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반응? 홍콩... [내부링크]

홍콩에서 반려견 코르나 바이러스 미약한 양성반응, 감염확진은 아님? 바이러스 묻을수 있고 검사오류일수도... 애견인이나 애묘인들이 이 사태로 자신의 반려동물을 버리는 사태가 나올까 우려 실제적으로 인간이 간염되는 코르나 바이러스와 개나 고양이 간염 바이러스는 다르다고 함 이종간 간염될 확률이 없다고 발표

태어난지 45일 신생아 코로나 19감염! [내부링크]

태어난지 45일만에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국내 최연소 확진자. 아버지가 신천지라는 뉴스가 있던데... 어떻게 감염이 된건지... 이례적으로 소아감염이 있긴 했지만... 이건 좀...

코로나 19 부산광역시 포스터! [내부링크]

좋은 내용 이네요. 일본, 미국과 비교해도 한국이 빠른게 찾아내서 종식 시키는것 매도 먼저 맞는게 낫다! 물론 신천지때문이기도 하지만...

신천지 봉사 표창장 모음. 여야할것 없이 많음! [내부링크]

현재 코르나 19 확진자 현황 전국2200여명 대구 경북이 2000여명 이 이유가 신천지 집단감염 때문인데.. 신천지 찾아보면 유달리 봉사관련이 많이나옴 이런 이미지.. 실제로 봉사도 많이함 이사람들은 봉사, 포교 이 두가지가 삶의 목표 그래서 이런 이미지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고 인원수로는 최고 그래서 표창장 모아보았음 대구시장은 말할것도 없고 여야국회의원 다 나옴 이건 어쩌면 당연 자기 지역구에서 봉사 많이하니깐... 많기도 하여라.

신천지건물과 미래통합당 로고 비교? [내부링크]

신천지교회건물과 미래통합당 로고? 우연이겠지...우연일거야.이것도 우연일거야. 이렇게 비슷할리가 없오. 정말 우연이 맞나... 아닌가 우연이... 그냥 한통속? 그리고보니 야당에서 신천지 안까네.

코로나 바이러스 보험은?실비? [내부링크]

코로나 검사 보험관련, 실비는 되는가? 양성판정시 16만원 판정이후 국가에서 지원 음성판정시 실비보험 적용가능 비용이 16만원이니 ... 부담 보험 없으신분은 많이 부담

마스크 착용 권장 만화컷 [내부링크]

마스크는 불편해도 꼭 껴야하고 마스크 착용시에는 꽉 착용 헐겁게 착용하면 위험하다네요.

창원시 코로나19 확진자 현황2월27일 오전 11시 기준 [내부링크]

확진자가 4명 한마음병원 관련3명 확진자 부모 1명대부분 자가격리 중인 상태에서 확진받은듯 계속 나올거 같아요.

신천지 우한교회 언급 녹취록! [내부링크]

신천지 우한교회 언급한 녹취록! 우한교회 언급 위의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창원 코로나 26일 9번 -15번 확진자 7명 추가 [내부링크]

창원 코로나 확진자 15명 신천지관련 2명 나머진 확진자 가족 15번만 아직 모호 현재 토월성원 1단지 한마음병원 폐쇄 가볍게 끝나지 않겠네요.

신천지 새로운 지침, 신상 유출피해 적극 고발하라. [내부링크]

신천지 성도로써 신상유출,차별,퇴직,모욕,혐오 이런거 당하면 적극적으로 고발하라는 내용임 이건 신천지라서 생기는 문제점이 아닌 코르나 확진자로써의 문제점인데.. 확진자가 되면 동선과 신상이 알려지면서 여러가지 루머와 피해를 당함 신천지 신도만의 문제는 아님 최근 입장발표에 신천지가 최대피해자다라고 주장 이 시국에 예배가 너무...적극적이었자나

드라마 도깨비 하프연주 장면 실제영상 [내부링크]

드라마 도깨비 퀘벡장면에서 나온 '하프 연주자 할아버지' 처음 만나서 캐나다 퀘벡을 따라가는 장면 저 때는 별로 관심없이 보았는데... 막상 직접 가서 보니 감회가 새로왔음. 이 문으로 나옴. 드라마에서 여러번 등장 이 계단으로 내려오면 저 거리가 나옴 거리에 있는 음식점 맛있었음

경남 창원 7호확진자 (간호사아들) 동선! [내부링크]

경남 창원 7호확진자 동선 공개! 창원 남자 99년생 22세 대학생 최근 2번 대구 학교편입 문제로 방문했다고 함. 그리고 17일부터 보면 대부분 커피숍 아니면 피씨방. 공개가 빨리되지 않아 창원시민들 불만이 많았습니다. 문제는피씨방은 밀폐된곳이고 학생들이 봄방학하면서 많다는점 학생들이 걸리기 시작하면 학교가... 다행히 학교는 개학연기. 아 답답하다!

캐나다 토론토 카사로마 !! CASA ROMA [내부링크]

여기는 토론토 카사로마 성!어떤 부호의 집이었다가 파산하고 지금은 관광지로 사용되고 있음...겉보기와 달리 안은 엄청 화려함카사로마성 실내 정원 온실 느낌이 강함유리벽 지붕!식탁 그리고 다이닝룸식당인데 접대나 연회장소로 활용되었다고함여기는 다도실 정도?꼭대기를 굳이 올라가봄정문 모습, 정원도 엄청크고 분수도 있음

토론토 CN TOWER [내부링크]

토론토 시내 근처CN타워 가는길에 보는 길거리 공연! 주말에 이렇게 길을가다 보면 흔하게 볼 수 있는 광경5월인데 저분들 반팔입고 연주함 난 조금 추웠는데...밑에서 본 CN타워 학생때 보던것과는 느낌이 조금 달랐음예전엔 이 유리벽이 너무 신기했는데 이젠 한국에도 이런곳 많자나.타워 위에서 바라본 토론토 전경 빌딩이 이쪽으로 좀 밀집되어 있음토론토 아일랜드도 보이고 바로 토론토 아일랜드 갈려고 했는데 지쳐서 가족전부 포기함!

코로나 백신 치료제 : 에볼라 치료제로 알려진 '렘데시비르' 재탄생!!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치료제 : 에볼라 치료제로 알려진 '렘데시비르' 재탄생!! 에볼라 치료제로 알려진 '렘데시비르'가 코로나 백신 치료제로 재탄생 될것을 예고 WHO에서 이미 임상시험 돌입해서 3주 정도면 결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렸음. 신종플루의 경우에도 타미플루가 다른 백신 치료제였음에도 신종플루에 맞게 개발된 사례가 있음. 현재 상황이 보다 심각한 관계로 정부차원의 지원과 동물시험허가, 임상시험 허가등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함. 이미 백신 공식은 각국마다 세워진 상태이고 공유하면서 임상시험 결과만 보고 있는 거라고 함. 미국과 중국은 이례적으로 임상사전 허가도 없이 진행하고 있을 정도로 급박한 상황 실제 에볼라 임상 3차 진행중이었던 약인데 임상시험할 환경이 조성되지 않았는데 미국에서 상태가 악화된 환자..

우리 고양이는 광고모델? [내부링크]

이건 CU 애완동물 광고였음 근데 저고양이 보고 놀람 우리 첫째 야옹이 몽이와 똑같음그리고 이건 롯데마트 고양이 모래 이것도 똑같음 이 종은 다 똑같이 생겼나? 참고로 종은 브리티쉬 숏헤어비슷함잘때 포즈 대박

로얄 캐닌 라이트 웨이트 케어,,, 고양이 다이어트 사료 ^^; [내부링크]

로얄 캐닌에서 나온 라이트 웨이트 케어.... 사람으로 치면 다이어트 사료인 셈. 우리집 고양이들이 생각보다 빠르게 뚱냥이가 되는 바람에... 어쩔수 없이 선택 근데 생각보다 잘 먹음. 너무 잘먹는 바람에 평균 3.5kg을 주문하고 있음. 1kg 정도는 금방 떨어짐. 간식까지 먹는 거 생각해 보면 이놈들이 살찔수 밖에 없는듯.... 그래도 건강하다고 하니 할말은 없고.... 잘때 진짜 저렇게 잠! 우리 몽이는 사람이다....^^;

코로나 100M (코백) 무료 앱 출시.... 확진자 방문지점 반경 100m 알림!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대응책으로 ICT 전문기업 티나쓰리디가 코로나19 확진자의 동선 주면을 확인할 수 있는 앱 ‘코로나100m’(이하 코백)을 출시 코백은 웹3D와 web GIS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 가장 큰 특징은 앱에서 확진자의 동선, 방문 시설 등을 3D지도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는 것 확진자 방문 지점 반경 100m 이내에 접근했을 때 스마트폰 알림(푸쉬) 기능도 제공 지도에서는 내 위치와 확진자 방문 위치가 동시에 표시되어 빠른 대응이 가능한 것 코백에서 반영하고 있는 각종 통계, 확진자 경로와 동선 등은 질병관리본부에서 제공하는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 확진자의 개인 정보 누출 위험은 없도록 했다고 업체 측은 강조 앱 다운로드 때 사용자의 개인 정보 역시 수집하지 않으며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트럼프 대통령 기생충 오스카 수상 비판.... 이건 뭐... 인종차별인가? [내부링크]

트럼프 대통령이 영화 '기생충'의 오스카 수상을 비판했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을 비판하는 반응!!! https://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1A286BD7F4B1D39ADCCFE6D70A872E7BA24B&outKey=V1210d65f39190c1ff090aa6f5bfa92ab2b9ea655882711394b5caa6f5bfa92ab2b9e&width=544&height=306 트럼프 대통령 기생충 비난 serviceapi.nmv.naver.com 도널드 트럼프는 지난 20일(현지시각) 미국 콜라라도 주 집회에서 "올해 아카데미가 얼마나 나빴는지 아느냐"고 말했다. 이어 "작품상 수상자가 한국 영화였다. 대체 무슨 일이냐"며 "우리..

기생충에서 나온 짜파구리 끓이는법 영어버전 [PARASITE CHAPAGURI RAMDON English Ver.] [내부링크]

기생충 짜파구리 끓이는법 영어버전 [PARASITE CHAPAGURI RAMDON English Ver.] 농심에서 짜파구리 11개 언어로 끓이는법 유투브에 업로드함 ^^ 그래서 짜파구리 끓이는법 영어로 간략하게 .... 1. Boil 1,100ml of water with vegetable mix of both Chapaghetti and Neoguti. 2. When the water boiling add noodle of both. 3. After 4min and 30sec ... strain the noodle but keep 150ml of water. 4. Add 1 of chapaghetti soup base, 1/2 of Neoguri soup base, and seasoning oil. ..

31번 확진자의 회사 ,씨-클럽(C클럽)은 어떤 회사? [내부링크]

씨-클럽(C클럽)은 어떤 회사? 씨클럽에 대한 관심은 31번 확진자가 다니는 회사로 알려지면서다. 다단계 회사인가? 신천지 계열인가 여러가지 말들이 많았는데.... 일단 등록된 것만 보면 화장품 제조업!!! 근데 홈페이지에 나온대로 내용을 살펴보면 조금 다른게 있음. 일단 저기에 대표 이름 오**/홍** 근데 캄보디아 투자세미나할때는 다른사람이 대표로 나옴!!! 대표자가 바뀐건지 알수 없음. 신천지 포교활동에 쓰이는 여러가지 비용을 현금으로 할 수 없어 전자상품권 을 사용한다는 말도 있던데... 이것과관련 있다면 신천지와의 연관도 있음.. 그리고 씨 클럽을 보다 보면 동영상이나 홍보물에 전자상품권이라는 단어가 나옴. 이걸 성공사례로 여러개 소개가 되어 있는데.... 이 일을 한것이 31번 확진자라고 함...

교육부 신종코로나 천재지변으로 판단... 수업일수 단축 허용 [내부링크]

교육부 '신종코로나' 천재지변으로 판단... 수업일수 단축 허용 190일 이상 법정수업일수 10분의 1인 19일까지 단축 가능해짐.... 천재지변인 경우에 실제로 현재 2월의 경우 봄방학전까지 수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 교과 수업진도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음. 대학교에서도 개강연기가 되는 상황 현재 경기권 유치원이 휴원이 제일 많은 상태임!!! 서울 경기권 중심으로 휴교가 집중될 예정!!! 2015년 메르스 사태에서도 법정 수업단축을 시행한 적이 있음. 코로나 바이러스가 지역에서 발생하게 된다면 전국적으로 휴교령이 나올 수도 있음.!!! 다음주에서 예정된 졸업식이 취소되거나 행사를 줄이고 외부인 출입금지로 진행한다고 함. 대구지역은 현재 1주 개학이 연기된 상황, 다른 지역또..

상남동 '돈부귀' 고깃집 [내부링크]

창원 상남동 새로 생긴 고깃집! 알파 옆 촌놈고기 앞 원래 이 자리가 삼겹살 집이었는데 이렇게 바뀌었음 기존의 집도 장사가 곧 잘 되던 곳이었는데... 기본셋팅! 일단 기본은 이렇게 줌... 푸짐함 이벤트로 이것저것 갖다줌. 맛있게 먹는법과 이벤트. SNS에 올리면 서비스 다섯가지 중 하나 택할 수 있었다. 난 당연히 올렸다. 1인분에 100g 최소 4인분 시켜야합니다. 1인분 7000원 7500원 메뉴 4가지 꼬들삼겹 양념가부리 돈받이살 깍둑목살 개인적으로 난 깍둑목살이 괜찮았어.... 이건 서비스로 나온 염통 꼬지 및 껍데기! 그리고 나중에 찌개도 나왔는데 맛이 최소 중간 이상은 했다는... 이것저것 나오니 더 못시키고 딱 4인분 먹고 나옴. 나름 만족했음.

우리집 고양이 최애 간식 : 파티믹스 PARTY MIX [내부링크]

우리집 고양이 최애 간식 : 파티 믹스 PARTY MIX 처음에는 템테이션을 잘먹어서 템테이션을 자주 샀는데 둘째 고양이가 템테이션을 먹지 않았다. 이놈이 생각보다 입맛이 까다로와서... 한개도 안먹더라.. 근데 특이하게 파티믹스를 캐나다에서 사왔는데 이건 또 잘먹음 아주 환장하더라고 두마리다.... 그리고 여러맛이 있음. 이 두가지를 가장 잘 먹음. 역시 닭고기.... 울집 냥이들도 육식파들이라... 생선보다 육식을.. 이거 살려고 찾아보니깐 왠만한 인터넷이나 애완 가게에서도 다 팔더라고 그이후부터는 로켓배송으로 시켜서 항상 비축해 놓고 있음. 파티믹스와 추르 이렇게만 있으면 마냥 행복한 울집 고양이들임.

2박 3일 도쿄 디즈니랜드 여행 [내부링크]

도쿄 디즈니랜드 2박 3일 여행 디즈니랜드의 상징. 신데렐라성 이게 신데렐라에 나오는 궁전인줄 이번에 처음 알았음 그리고 이 성이 월트 디즈니 만화 처음 시작할 때 나오는 성이었음. 팅커벨이 와서 톡하고 터트려 주자나 왜!! 디즈니 하면 역시 미키마우스 미니마우스.... 역시 디즈니랜드의 퍼레이드는 대단함 위니드 푸 와 친구들 위니드 푸와 관련된 놀이기구 있었는데 실내에서 컵같은거 타고 하나의 이야기를 읽어주는... 나름 재미있었음. 이상한나라의 앨리스 스페이드 여왕 알라딘도 있고 라푼젤도 있고... 후크선장 인기가 엄청 났어요. 길거리에 와서 직접 이렇게 아이들과 소통하니 좋았어요!!! 디즈니성. 전체 모습 여기에는 누가누가 살까요? 디즈니랜드 식당에서 고른 메뉴 먹을만 했다....많이 맛있진 않았고...

청도 대남병원 감염 ,31번 확진자와의 연관, 신천지와는? [내부링크]

청도 대남병원 31번 확진자와의 관계! 신천지와는 무슨 관계인가? 최근 쉬쉬하던 내용이 뉴스를 통해 확인됨 바로 장례식! 31번 확진자는 신천지 중간간부급이라는 설이 있음 1월 31일 부터 2월 2일까지 3일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의 형 장례식이 대남병원에서 있었음 흔히 장례식 문상객은 300여명정도... 그런데 유명인이라면 1000명이 넘을수도 있다. 문제는 총회장 형 장례식급이면 신천지 간부급 총출동 했을텐데... 거기다 중국지회 사람까지 왔다면..그래서 청도대남병원과 예배집회 참석자가 동시에 전파된 것이라면...지금 상황이 앞뒤가 맞을수도 있다. 장례식장 중국인 또는 중국입국자에게 감염 이후 대남병원 환자 감염, 신천지신도들 동시감염 이건 걷잡을수 없음. 이래서 31번 확진자가 동선을 숨기려고 했을수..

첫째 고양이 몽이! [내부링크]

우리집 첫째고양이 몽몽이! 잘생겼죠.. 실제 모습입니다. 이건 멋있게 나온거고 잘때는 좀 잔망스러움 따뜻한곳을 찾아 낮에는 자고 밤에는 뛰어다님. 간식 못먹는거 없고 가리는 음식도 별로 없음 털은 항상 뿜뿜 사람한테 낯가림 그딴거 없음. 아무나보고 비벼댐 #고양이 #고양이펫 #반려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