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go1007의 등록된 링크

 tngo100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2023년 인문100년장학금 학업계획서 작성 예시 [내부링크]

인문100년장학금 학업계획서 작성 인문100년장학금? 인문사회계열 우수학생에게 학자금을 지원하여 인문학 소양을 갖춘 인재 양성하는 장학금입니다. 2023년도 국가우수장학금(인문 100년) 신규장학생 사전 신청 신청기간 2023. 3. 20.(월) ~ 2023. 4. 7.(금) 지원대상 지원대상 신규장학생 (지원대상)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로서 국내 4년제 대학 인문·사회계열 학과(부)에 재학 중인 1학년 또는 3학년 ※ 계열구분은 선발년도 대학별 학과계열 분류체계에 따름 (지원유형) 전공탐색 I · II유형(최대 4년 지원) : 1학년 신입생 전공확립 I · II유형(최대 2년 지원) : 3학년 재학생 ※ I유형: 등록금 + 생활비 지원, II유형: 등록금 지원 (기본자격) 전공확립유형(3학년)은 직전학기..

동사 종류 예시 영어문법에서 가장 중요한 이해 [내부링크]

1. 동사 동사(verb)는 문장에서 주어(subject)가 하는(action) 일 또는 상태(state)를 나타내는 품사입니다. 즉, 동사는 문장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 중 하나를 합니다. 동사는 다양한 형태로 사용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형태는 기본동사(infinitive)인데, 이것은 '-하다(to do)'와 같은 형태로 표현됩니다. 기본동사는 다양한 형태로 변형될 수 있는데, 이를 활용(conjugation)이라고 합니다. 활용에 따라 동사의 시제(tense), 인칭(person), 수(number), 태(voice), 부정(negation), 진행형(progressive), 완료형(perfect), 능동(active), 수동(passive) 등이 결정됩니다. 동사는 문장에서 주어와 함께 사용되어 그..

관사 영어에서의 활용과 예시 없으면 안되는 것 [내부링크]

1. 관사 영문법에서 관사란 명사 앞에 놓여서 그 명사의 특정성을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즉, 어떤 명사가 어떤 것을 가리키는지, 혹은 어떤 그룹이나 종류를 나타내는지를 나타내는 역할을 합니다. 영어에서는 두 종류의 관사가 있습니다: 정관사(the)와 부정관사(a, an)입니다. 정관사(the) 특정한 대상이나 개념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the book"은 "그 책"이라는 특정한 책을 가리킵니다. 명사의 단수, 복수와 관계없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the book"은 "the books"와 같이 복수형으로 바뀌어도 사용됩니다. 부정관사(a, an) 불특정한 대상이나 개념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a book"은 "어떤 책"이라는 불특정 한 책을 가리킵니다. 명사가 ..

문장의 5형식 영어문법의 첫걸음 [내부링크]

문장의 5형식 영어 문장의 5형식(5 sentence patterns)은 기본적인 문장 구조를 나타내는 다섯 가지 패턴을 말합니다. 이러한 형식을 이해하면 영어 문장을 구성하는 기본적인 요소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주어 + 동사 (S + V) 이 형식은 가장 기본적인 문장 구조이며, 주어(subject) 다음에 동사(verb)가 위치합니다. 예를 들어, "I study English." 나 "She runs every morning." 등이 있습니다. 주어 + 동사 + 목적어 (S + V + O) 이 형식은 주어 다음에 동사와 함께 목적어(object)가 위치하는 문장입니다. 예를 들어, "I love you." 나 "She reads a book." 등이 있습니다. 주어 + 동사 + 보어 (S + V ..

전치사 영문법 공부하면 할수록 헷갈리는 영어 [내부링크]

전치사 영문법 공부하면 할수록 헷갈리는 영어 전치사(preposition)는 명사나 대명사를 다른 단어나 문장과 연결하는 역할을 하는 문법 요소입니다. 전치사 전치사는 대개 명사나 대명사와 함께 쓰이며, 그들과 함께 문장에서 어떤 관계를 나타냅니다. 전치사는 문장 안에서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치사가 나타내는 관계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on", "in", "at", "to", "with" 등은 일반적으로 전치사로 사용되며, 이들 전치사는 각각 다른 관계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I am going to the store."라는 문장에서 "to"는 전치사입니다. 이 전치사는 "I"와 "store" 사이의 관계를 나타냅니다. "to" 전치사는 이 문장에서 '방향'의 관계를 나타내..

영어문법 기본 8품사와 추가 영문법 [내부링크]

영어문법 기본 8품사와 추가 영문법 오늘은 모두가 열심히 하지만 항상 어렵게 느껴지는 영어 문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8품사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문법 8품사 명사(Noun) : 사람, 장소, 사물 등을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주로 복수형, 소유격, 존칭, 존칭 대명사 등의 형태가 있습니다. 예시: dog(개), house(집), book(책), friend(친구) 대명사(Pronoun) : 대신하여 명사를 대체하는 단어입니다. 대명사는 주어나 목적어 등으로 사용됩니다. 예시: he(그), she(그녀), it(그것), they(그들) 동사(Verb) : 행동이나 상태를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시제, 인칭, 수, 부정사, 동명사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예시: r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