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besimplist의 등록된 링크

 tobesimplis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4건입니다.

문재인대통령 말 글 집 - 청와대 공식 [내부링크]

함께 잘사는 대한민국 대통령비서실 함께 잘사는 대한민국 문재인 대통령 말글집 제2권 4 발간사 3년 전 혹한의 찬바람에도 민주주의를 향한 우리의 뜨거운 열망은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한겨울의 ..

엄선된 서울 맛집 리스트 - 지역별 베스트 목록(추가중) [내부링크]

1. 평양냉면  입정동 - 을지로 3가역 - 을지면옥  논현동 - 압구정역, 학동역 - 논현동 평양면옥  주교동 - 을지로 4가역 - 우래옥  방이동 - 방이역 - 봉피양 본점  필동 - 충무로..

오라클 DECODE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에는 오라클 DECODE 사용에 대해 알아보자 DECODE란 특정 조건에 해당하면 특정 값을 설정하는데 해당 테이블에서 M이면 남자, F면 여자라는 컬럼을 추가하려고 한다 DECODE는 다음과 같이 사용한다 DECODE(..

DELL XPS 15, 17 출시!!! [내부링크]

델은 2020 5월 13일 새로운 XPS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Dell XPS 17과 XPS 15는 USB-C 포트와 16:10 "InfinityEdge"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가 2kg을 넘어서 어마어마 하기는 하지만 실물깡패에 dell..

webstorm intellij 에서 git 사용하기 [내부링크]

Webstorm UI 간단히 살펴보기 프로젝트 목록 및 파일상태 확인 창 파란색 파일명 : 수정된 사항 있음 초록색 파일명 : 신규 추가 빨간색 파일명 : 신규 파일 추가 시 – unstage 상태 merge 등의 작업 후 – 충돌..

오복(五福) [내부링크]

정의 『서경』 홍범편 등에서 인생의 바람직한 조건으로 제시한 수·부·강녕·유호덕·고종명의 5가지를 가리키는 일반용어. 내용 오복이 문헌상에 나타난 것은 『서경』「홍범편」이다. 그 뒤 여러 경전에 인간..

2020.05.12 [내부링크]

오늘 아침도 변함없이 사랑하는 만세와 산책을 했다 다른강아지들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사료와 간식을 가린다. 이놈을 입양해온지 5년이 넘었는데 남들의 충고에 힘입어 몇가지 사료를 바꿔봤지만 결국은..

남한산성카페 - 카페산 / 경치가 맛있는 집 [내부링크]

오늘 아주아주 기쁘고 좋은 일이 있어서 간단히 외식을 하고 뭔가 경치좋고 맛도 좋은 카페를 찾던중 남한산성자락에 경치 멋진 사진한장을 보고 바로 고고 했다! 언제와도 남한산성은 너무 꼬불꼬불하며 멀미나기..

40만원대 노트북 추천 [내부링크]

40만원대 노트북의 경우는 메인 노트북이라기 보다는 서브용으로 간단한 문서작업이나 웹서핑용도 정도일 것이다. 그래서 목적에 맞게 찾아봤다 ㅎ 아이뮤즈 스톰북 가격 : 489,000 원 (2020.05.08기준) 장점  -..

NH농협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광고)[NH농협카드]긴급재난지원금신청안내 [Web발신] (광고)[NH농협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안내(1644-5330) “힘내라 우리국민, 힘내라 우리경제” ***님, 5월 11일부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

현대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현대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안내 [Web발신] [현대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안내 회원님, 코로나19의 위기 극복을 위해 정부에서 전국민에게 지급하는 긴급재난지..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사업안내 1. 긴급재난지원금이란? 코로나19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을 지원하고, 국민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정부 및 지자체에서 전국민에게 지급하는 경제 활성화 지원금입니다. 2. 신청 대상 세..

우리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이벤트 내용 - 기간 : 2020년 5월 11일 ~ 5월 31일까지 - 내용 : 기간내 우리카드(신용/체크)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 4매 제공 * 단, 본 문자 수..

KB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나는 성남시에 살고있으며 주거래카드가 KB국민카드라 신용카드에 20만원 입금을 받았다~! 다른카드들 보니 일주일에 한번씩 보내주는 곳도 있다는데 국민카드의 장점은 사용때마다 차감금액과 남은금액을 바로 알..

저렴한 주유소 찾기 - 우리동네주유소 [내부링크]

요즘 기름값이 어마어마하게 내려갔다!!!! 휘발유가격이 과거 경유가격보다 낮아지는 이런 아름다운 상황 그래서 회사사람들과 주유비에 관해 꽤 자주 이야기를 한다 근데 지역별로 기름값차이가 생각보다 많이나..

[수원맛집] 본수원갈비 [내부링크]

어버이날을 핑계로 거하게 갈비를 뜯으러 갔다! 여긴 뭐 워낙 유명한 곳이라 무슨 설명이 더 필요하랴... 귀찮은걸 별로 안좋아하는 성격이라 갈비보다는 걍 구워서 줃어먹기만 하는 그런 스타일을 좋아하지만 여..

[라이딩일기] 팔당역을 못갔다.... [내부링크]

몸이 걸레가 되었는지 아이유고개를 넘는데 숨이 껄떡껄떡하고 목적은 팔당역찍고 오는거였지만 급전화가 오는바람에 넘자마자 바로 넘어옴.... 넘어가기 전에 전화하지 진짜 타이밍하고는....ㅠ 그래도 이번 쉬..

2020.05.03 하루의 마무리 [내부링크]

만세와 산책하는 이시간이 참 좋다.... 하루를 마무리하며....내일을 준비도 할수있고 또 우리집 상전이 오늘도 변함없이 활기참에 감사하며 그냥 이런저런 생각을 온전히 할수있어서 참좋다 ㅎ 앞으로도 오래도록..

어버이날 카네이션 [내부링크]

아내가 며칠전부터 손가락이 부러질 것 같다며 만든 작품!!!! 준비물은 굉장히 간단하다 실 색깔별로 4개 링1개 꿰매는 고리같은거 1개 과정은 없다 사실 뭘하는 지도 몰랐으니;;; 짜잔~~ 카네이션과 드림캐쳐의..

[동해맛집] 동화가든 [내부링크]

원래 동해오면 방문했던 순두부집이 있는데 다른곳 검색하다 찾게 된곳!! 일단 입구부터 차가 어마어마하게 많다!!!! 주차장도 만차라 멀~~리 주차하고 걸어옴 대기표를 뽑는데 2시간 대기.....진짜 말도안된다고..

[동탄카페] ME GUSTA [내부링크]

뜨게질 좋아하는 와이프 덕분에 집에서 한참을 달려야 하는 커피숍에 왔습니다 ㅎㅎ 가게 이름은 ME GUSTA 영어로 하면 I LIKE 라는 뜻이라네요 일단 가게 외부는 너무 완전 내스타일 입니다 나중에 내집이 단독주..

신시모도 라이딩 [내부링크]

벌써3년 전이네.... 짧았지만 그래도 경치가 예술이라 당일치기 라이딩으론 딱인듯싶다 들어가기전 국수한그릇하고 중간에 되게 맛있는 커피숍이 있었는데 샵이름이 기억이 안나네.... 경치도 좋고 커피맛도 엄청..

오랜만에 50km 넘겼네 [내부링크]

이렇게 조금씩 거리 늘리다보면 브로미로 100km 타는날 오겠지? 집에서 회사까지 생각보다 멀지 않다는걸 알았다!!!! 그리고 영동대교 올라가는 길도 익혔다! 살좀만더빼고....몸좀만 올리면 이제 자출해야겠다 ㅎ..

2020.04.29 아침산책 [내부링크]

오늘도 변함없이 06:00 산책길 ㅎㅎ 희안하게 집안에서 대소변을 안하는 놈때문에 하루3번 이렇게 강제로 산책한다 아침은 내담당 처음엔 죽도록 힘들고 피곤하고 그랬지만 요즘처럼 미세먼지도 없고 아침공기가..

초중고 개학 계획일 [내부링크]

2020년 5월 11일 - 고3, 중3 개학 2020년 5월 18일 - 고2,1, 중2,1 개학 2020년 5월 25일 - 초6,5,4 개학 2020년 6월 01일 - 초3,2,1 개학

2020 맥북에어 개봉기 [내부링크]

아주 설레이는 문자가왔다!!!! 맥북에어 사러가기 출근하자마자 9시도 안됐든데 바로 도착!!!! 하....집에가서 개봉해야하나 진짜 고민을 많이 했지만 그냥 정신차리고 보니 이미 개봉...... 뚜껑을 열자마자 바..

2020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내부링크]

홈텍스에 있는 자료를 가져왔습니다. 하단에 신청서류와 설명서 첨부하였습니다. 제도소개 신청자격 신청방법 지급절차 참고자료 꼼꼼히 살펴보시고 권리를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광장시장 맛집] 낙지탕탕이 [내부링크]

골목골목 들어가다보면 나오는 창신육회~! 이상하게 옆집은 사람이 바글바글한데 이집만 맨날 뜸하다.... 이집만 4번째인가...5번째인가.... 암튼 동대문에 들리거나 낙지탕탕이가 먹고싶으면 이곳을온다 ㅎ 메뉴..

2020.03.30 산책 [내부링크]

벚꽃 만발했던때가 벌써3주전이네... 올해는 유일한 벚꽃구경이 우리 만세 산책하면서라니.... 코로나 여파로 자주 놀러가지도 못하고.... 내년엔 올해 못간만큼 실컷 놀러다녀야겠다! 그나저나 우리 만세 이발좀..

[수원맛집] 라마훠궈샤브샤브 [내부링크]

집들이겸 친척집에 방문했다가 밤새 술을 너무 많이마셔서 해장에 좋다는 훠궈집을 찾았다! 근데 알고보니 맛집으로 이미 소문난 곳이라고 했다 ㅎ 자리를 잡고 홀을 보니 상당히 중국스러운 분위기 였고 메뉴를..

동해안라이딩_둘째날 [내부링크]

둘째날 오전만 타고 오후에는 못탔었는데 왜그랬는지 기억이안나네... 다음번엔 꼭! 끝까지 고성까지 완주해야지!!! 빨리 살빼자.....

동해안라이딩_첫째날 [내부링크]

예전에 진짜 자전거 열심히 탔었는데 ㅠ 뼈도 다 붙었고 슬슬 다시 운동을 시작해야겠다 이시절 처럼만 운동하면 살찔일도 없을텐데 말이야....

2020 로드바이크 대회 일정 [내부링크]

2020 마스터즈 사이클 가평투어 05.22 (토)         40000 경기도 가평 2020 마스터즈 사이클 나주투어 05.30(토) 40000 전남 나주 2020 제2회 부안새만금잼버리 메디오폰도 05.31(일) 40000 전북 부안..

미용실가기 라이딩 [내부링크]

왕복 20km 조금 안되니 조금만더 동네 다니면 자출이 가능할듯! 브롬톤 만세~!

visual studio code 단축키 [내부링크]

기본 편집 ctrl+X 행 삭제 (빈 선택) editor.action.clipboardCutAction ctrl+C 행 복사 (빈 선택) editor.action.clipboardCopyAction ctrl+shift+k 행 삭제 editor.action.deleteLines ctrl+Enter 아래에 행 삽..

[라이딩] 동네마실 [내부링크]

어깨부상이후로 최대한 어깨에 부담을 안주려 아무것도 안하고있었는데 봄도되고 날씨도 따뜻해지고 몸이 근질근질 거려서 못참겠다... 어깨에 얼마나 부담이오려나....동네 마실 잠시 나가봤는데 엥? 하나도 안..

성남맛집 - 오투닭갈비 [내부링크]

사실은 부대찌개가 땡겨서 찾아간집이다. 같은층에 있는 부대찌개집이 단골인데 일요일에 쉬는지 오늘알았다.;;; 옆집에 부대찌개 글씨가 보이길래 입성.... 근데 닭갈비가 주력이라 급 닭갈비로 노선변경을 했다..

2020맥북에어 교육할인 [내부링크]

빨리와라!!!! 2020.04.27 추가 드디어 내일이다!!!! 빨리 내일와라 !!!!

mysql / mariaDB DDL [내부링크]

테이블 생성 테이블생성시 인덱스 없을경우 CREATE TABLE 'table_name' (   'var_a' int(10) NOT NULL AUTO_INCREMENT,   'var_b' char(100) NOT NULL,   'var_c' char(100) NOT NULL,   'v..

genesis GV80 [내부링크]

genesis GV80 "갖고싶다" "너무너무 갖고싶다" exterior interior 편의 퍼포먼스 공식싸이트 제네시스(GENESIS) G70, G80, GV80, G90 | 제네시스 공식 웹 사이트 제네시스 G70, G80, GV80, G90, G90L, 제네..

intellij(인텔리제이) 단축키 windows 버전 [내부링크]

Remember these Shortcuts Smart code completion Ctrl + Shift + Space Search everywhere Double Shift Show intention actions and quick-fixes Alt + Enter Generate code Alt + Ins P..

테슬라 (tesla) [내부링크]

tesla 소개 테슬라는 전기자동차, 자동차 소프트웨어, 그리고 에너지 저장장치를 제조하는 미국의 기업이다. 본사는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의 팔로 알토에 있다. 미국 자동차 회사중에서 1위, 전세계 전기자동차..

성남맛집 - 모란막창 [내부링크]

퇴근길 아내와 시간이 맞아서 모란역에서 만나 집으로 걸어가는 길에 눈에띄는 노랑색 간판이 보였습니다. "막창 먹고 갈래?" 선택이 어딨습니까 그냥 일단 먹고보는거지 정신차리니 이미 자리잡고 숟가락 세팅 중..

백운호수 맛집 -청운 누룽지 백숙 [내부링크]

저에게 있어서 백운호수는 무조건 훈제오리구이 먹으러 가는곳이였습니다. 그러다가 오늘은 다른것 먹어보자 라는 생각이 들었고 오리말고 닭으로 가자! 라고 맘을먹고 한바퀴 돌다가 뭔가 시골스러운 분위기에 바..

성수맛집 - 울림 가마메시야 [내부링크]

먹고싶은 점심이 줄이 너무길어 햄버거나 먹으러가자 라는말에 성수동 이마트 3층으로 올라왔다. 성수이마트 맥도날드옆에 왠지 눈에띄는 음식점이있어 급 노선변경 기본 메뉴판이 입구에 떡~! 하니있다. 고등어..

양양 벚꽃길 [내부링크]

경포대쪽으로 놀러갔다가 집으로 오는길에 양양을 들렸는데!!! 우연히 발견한 벚꽃길이다. 사회적 이슈의 영향때문인가 사람도 거의 없고 벚꽃은 양쪽길로 예술이고 일단 겁나 말도안되게 길고 나무의의 크기도 엄..

네이버 블로그 API 서비스 종료 [내부링크]

이런 메일이 왔다. 오토프로그램들의 대량 포스팅으로 네이버가 특단의 조치를 취했다..... 하....나같은 포스팅서민도 덩달아 아주 큰 영향을 받게 됐다 ㅠㅠ 아래는 이메일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블로그 서비..

웹 브라우저 비교 [내부링크]

internet Explorer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621/internet-explorer-downloads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621/internet-explorer-downloads 쿠키가 사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키워드 추출하기 고민하지말자!! [내부링크]

블로그 마케팅이나 SNS마케팅시 검색이 잘되도록 태그나 제목을 아주 잘 달아야 합니다. 하지만 그런 키워드를 찾아내고 발굴 하기가 여간 힘든일이 아닙니다. 쉽게 키워드를 찾아낼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라는..

무료 동영상 소스 [내부링크]

coverr http://www.coverr.co/ Beautiful, Free Stock Video Footage For Your Homepage coverr.co COVERR에서 영상 소스도 무료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무료라는 장점이 있지만 FHD까지만 제공하고 있는 점은 조금..

해외송금/인출 계좌 만들기 [내부링크]

요즘들어 구글애드센스나 아마존어필리에이트 같은 제휴광고 서비스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중 국내금융계좌로 바로 입금을 하지 못하고 해외계좌로만 입금이 되는 싸이트들이 있어서 소개한다. payoneer 는 온라..

백운호수 맛집 "명장시대" [내부링크]

오랜만에 아내와 백운호수로 데이트를 갔다. 점심을 먹은지 얼마 안됐던 상황이라 뭐마실까.... 고민하다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독특한 이름의 커피숍이 보여서 그냥 들어갔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너무 예..

2021 올 뉴 아반테 ( 엘란트라) [내부링크]

제원 연비 exterior interior   

버거킹 레시피 공개! [내부링크]

햄버거의 왕 버거킹에서 코로나19샅내로 자가격리중인 고객님들을 위해 인기메뉴 레시피를 공개했다!!! 집에서 숨막혀 죽을것같은 고객님들을위해 버거킹 메뉴를 맛볼수있게 과감하게 레시피를 공개한것이다. 프랑..

집에서 핸드폰 수리하자 "ifixit" [내부링크]

아이폰XS MAX, 아이폰11 pro MAx 374,000 아이폰XR, 아이폰11 264,000 갤럭시 s10 5G (액정반납) 255,000 갤럭시 s10+(액정반납) 245,000 갤럭시 s10 (액정반납) 231,000 갤럭시 s10e(액정반납) 169,000 핸드폰이..

세계 코로나 현황 확인 [내부링크]

https://coronaboard.kr/ 코로나19(COVID-19) 실시간 상황판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관한 세계 각 국가들의 통계 및 뉴스 등을 취합하여 실시간 정보를 제공합니다. coronaboard.kr

git시작하기 [내부링크]

기존에는 개발하는데 SVN을 주로 썼다 이게 한번쓰기 시작하니 변경해야 할 생각도 안들고 필요성도 못느끼고 하다가 여러장소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개발하는 그런 상황이 되니 어쩔수없이 git 을 사용하게 됐다 g..

유용한 안드로이드 오픈소스 [내부링크]

LeafPic (Github | Play Store | Difficulty: Beginner) Photo and video gallery apps are one of the most common apps that you can find on any Android device. Ever wondered how they are made? LeafP..

github VS gitlab [내부링크]

github PROS  - git 서비스의 선두주자 선점의 이점을 살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중  - 가장 많은 오픈소스 저장소 보유  - 다른곳에 비해 서버가 매우 안정적임 실시간 확인도 가능 CONS  - 무료로 이용..

vue.js 시작하기 [내부링크]

요즘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 중 가장 핫한 놈이 아닐까 싶다 https://kr.vuejs.org/v2/guide/index.html 시작하기 — Vue.js Vue.js - 프로그레시브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 kr.vuejs.org

react.js 시작하기 [내부링크]

react의 시작은 홈페이지 정독부터 react의 경우 홈페이지가 워낙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한번 정독하는것만으로도 왠지 다할수있을것만 같은 자신감이 생긴다! 꼭 한번쯤은 읽어보도록 하자. https://ko.reactjs.or..

part 2. 쿠팡 파트너스 배너 생성 [내부링크]

가입을 했다면 이제 블로그에 장착할 배너를 생성해야 할 차례다. 링크생성은 파트너스를 가입하는 가장 큰 이유다 이것이 우리에게 수익을 안겨 줄 것이다!!! 1. 상품링크 상품링크는 개별상품에 대한 링크를..

part 1.쿠팡파트너스 가입하기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쿠팡 파트너스 검색! 매일 들어가던 쿠팡싸이트와 사뭇다른 싸이트가 뜰것이다. https://partners.coupang.com/ 클릭!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우측..

kotlin - 시작하기 [내부링크]

어떤 언어를 배우든 그들이 제공해주는 기본 가이드라인은 한번 읽고 시작하는게 좋다. https://kotlinlang.org/ Kotlin Programming Language kotlinlang.org

mariaDB / mysql 날짜 계산 [내부링크]

mariaDB / mysql 에서는 아주 간단하게 날짜를 더하고 뺄수가 있다. DATE_ADD([날짜값], INTERVAL [숫자] DAY) 날짜값 형식 : 20200330, 2020-03-30, 2020.03.30 등등 거의 다 됨!! INTERVAL : 고정값 숫자 : 기..

손익계산서 계정과목과 대차대조표 계정과목 [내부링크]

손익계산서 계정과목 복리후생비 일 숙직비, 지급, 직원 식대 및 차대, 직원 야유회 비용, 직원 회식비, 임직원 경조비, 임직원 복비, 의료보험료와 국민연금은 회사 부담분 여비교통비 시내 교통비, 출장여비,..

경리가 해야 하는 일 회사의 입출입 관리 [내부링크]

막상 처음 경리업무를 맡게 되면 어떤 일부터 손에 쥐어야 할지, 무슨 일부터 해야 할지 막막하다. 처음 봤던 부기 책, 회계 책, 세법 책 등등 책으로 많은 공부를 해봤지만 막막함은 어쩔 수 없다. 계속적으로 날..

조카가 나를 바라볼때..... [내부링크]

이녀석은 왜 꼭 내가 안아주면 이렇게 나를 보는지 모르겠다 ㅋㅋㅋㅋ 뭔가 심통이 난것 같으면서도.... 싫은데 어쩔수없이 앉아있는것같으면서도.... 이 표정이 귀여워서 더 안아주고 싶음 ㅋㅋㅋㅋ

[광교카페] 광교 커피숍 OUR [내부링크]

오랜만에 광교호수를 좀 걸었다 불과 2~3년만에 이렇게 많이 바꼈을줄은 몰랐다 다리가 조금 아파올때쯤 눈에 보이는 커피숍을 들어갔다. 입구에서 보이는 모습이 굉~~장시 클래식해 보였다 뭔가.....잘 꾸며놓은..

[브롬톤] 소소한 이지휠 교체 - 이지휠, 가민거치대 [내부링크]

로드를 접고 와이프와 소소하게 브롬미 라이딩을 즐기는 몇년동안 뽐이 1도 없었는데 브롬톤 카페에서 구경하는중 갑자기 뽐이 밀려왔다 거금들여 노트북을 구매한 터라 과감하게는 못지르고 아주 소소하게 확실한..

성수동맛집 - 춘하추우동 [내부링크]

여긴 정말 20번도 넘게 방문한 집입니다!! 메뉴하나하나가 버릴게 하나도없음 정말 다 맛있음!!!! 기본적으로 카레가 베이스로 깔리고 거기에 우동, 돈까스, 치즈까스 등등이 들어갑니다. 하....진짜 겁나 말도안..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질문 [내부링크]

최근 전세계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로인한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 이로인해 많은 오해와 잘못된 사실들이 넘쳐나는 가운데 consumerreports.org 에서는 과학자 및 의사들과 상의 하여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