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4416의 등록된 링크

 today441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건입니다.

[지역특산물] 전주는 왜 비빔밥으로 유명할까? [내부링크]

[지역특산물] 전주는 왜 비빔밥으로 유명할까? 전주 하면 떠오르는 전주비빔밥! 전국적으로도 비빔밥은 다 있는 메뉴인데. 왜 전주비빔밥이 유명할까요? 전주비빔밥 왜? 비빔밥은 밥에 여러 가지 나물을 넣어..

[지역특산물] 대구는 왜 사과가 유명할까? 이제는? [내부링크]

[지역특산물] 대구는 왜 사과가 유명할까? 이제는? 안녕하세요. 오늘의 지역은 대구입니다. 지금은 비중이 많이 줄었지만, 대구에서 유명한 특산물인 사과. 대구는 왜 사과가 유명할까요? 사과는 과거 대표적인 대..

태양계 행성 크기 비교, 태양 지구의 거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태양계 행성 크기 비교, 태양 지구의 거리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양계에 어떤 행성들이 있는지 태양과의 거리, 각 행성의 크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창 시절 과학 시간에..

[지역특산물] 천안은 왜 호두과자가 유명할까? [내부링크]

[지역특산물] 천안은 왜 호두과자가 유명할까? 안녕하세요. 문득 들게 된 궁금증! 각 지역 특산물은 왜 유명할까~? 먼저 천안은 왜 호두과자가 유명한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두과자는 천안지역의..

[일반상식공부] 자동차 기름값 아끼는 방법! 기름 절약 팁 [내부링크]

[일반상식공부] 자동차 기름값 아끼는 방법! 기름 절약 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주유 시 기름 절약을 할 수 있는 팁을 알아보면서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름은 새벽에 넣자 휘발유는 온도가 높으면 용..

태양은 얼마나 크며, 얼마나 뜨거울까? [내부링크]

태양은 얼마나 크며, 얼마나 뜨거울까? 얼마 전에 태양계에 대해 포스팅을 하면서, 태양 한 부분에 대해서만 공부해보기 위해 한번 더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태양은 스스로 빛을 내는 별이며, 태양이 내..

일부다처제는 어떻게 생겨나게 되었을까? [내부링크]

일부다처제는 어떻게 생겨나게 되었을까? 한국에서는 생각하기 힘든 일부다처제 결혼방식. 하지만 아직도 인도나 아프리카에서는 법적으로 허용이 되어 있는 결혼방식입니다. 일부다처제란 한 남성이 동시에 다..

KTX의 속도는 얼마나 될까? (일반열차, KTX, SRT까지) [내부링크]

KTX의 속도는 얼마나 될까? (일반열차, KTX, SRT까지) 최근 코로나로 인해서 기차를 타는 횟수는 많이 줄어들었지만, 먼 곳을 가기 위해서 기차를 많이 애용하는 것 같아요. 저도 고향집을 갈 때는 자차보다는..

세계 역사에 기록된 가장 짧은 전쟁은? 영국 잔지바르 전쟁 [내부링크]

세계 역사에 기록된 가장 짧은 전쟁은? 오늘은 세계 역사에 기록된 가장 짧은 전쟁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세계 역사에 기록된 가장 짧은 전쟁은 약..

북극과 남극의 차이! 북극과 남극은 어떻게 다를까? [내부링크]

북극과 남극의 차이! 북극과 남극은 어떻게 다를까? 지구 상에서 자연적으로 열 순환이 일어나지만, 따뜻한 태양의 복사에너지를 받지 못하여 매우 춥고 항상 눈과 얼음으로 뒤덮여 있는 북극과 남극, 비슷..

천둥,번개는 왜 생기는 것일까? (번개를 피하는 방법) [내부링크]

천둥,번개는 왜 생기는 것일까? 천둥이란 천둥이란, 공기 중의 전기 방전에 의하여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공기 중에 전하가 많아질때 전압차가 높으면 모여 있던 전하가 순간적으로 전위가 낮은곳으로 흐르게되는..

우리나라 조선왕조계보를 알아보자! (태정태세문단세~) [내부링크]

우리나라 조선왕조계보를 알아보자! (태정태세문단세~) 어릴 때부터 학교에서 주입식 교육을 받은 조선왕조계보에 대해서 다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조선왕조계보를 다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많은 분들이..

콜레스테롤 관리하기,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내부링크]

콜레스테롤 관리하기,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콜레스테롤이란 무엇일까요? 콜레스테롤(Choesterol) 은 지질의 한 종류입니다. 지질은 우리의 몸을 구성하는 주요 유기물로써, 물에는 녹지 않지만 벤젠, 에테르..

태풍은 왜 생겨나는 것일까? [내부링크]

태풍은 왜 생겨나는 것일까? 2020년 올해들어 태풍이 꽤나 많이 한국을 덮쳤습니다. 장마기간이 끝나자마자, 연이어서 몰아치는 태풍때문에 많은 분들이 피해를 받았는데요, 이런적은 처음인 것 같네요.. 올해만 8..

채소와 야채는 어떻게 구분하는걸까? 야채의 효능까지! [내부링크]

살아가면서 채소와 야채의 차이점에 대해 궁금하더라고요. 언뜻 생각하면 비슷한 느낌의 채소와 야채. 정확하게 구분을 지을 수 있는 사람은 많이 없을 것 같은데요. 오늘 어떤 차이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려고 합..

불상은 왜 곱슬머리를 하고 있을까? [내부링크]

오늘의 궁금증 "불상은 왜 곱슬머리를 하고 있을까?" 일반적으로 우리가 불상을 보게 되면, 곱슬머리가 아닌 경우가 없습니다. 불상이 곱슬머리인 이유는 고대 인도인의 사상에서 비롯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