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orrowmore의 등록된 링크

 tomorrowmor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6건입니다.

멧돼지 꿈 해몽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멧돼지가 나오는 꿈에 대한 이야기를 여러분들에게 전해 드릴게요. 그럼 멧돼지가 나오면 어떤 재미있는 이야기가 숨어 있는지 바로 시작하도록 할게요. 일반적으로 나의 꿈속에 갑자기 찾아오는 멧돼지의 꿈들은 재물 그리고 행운 횡재 권리 합격 등을 상징하고 있는 좋은 꿈들이 많이 있어요. 1. 멧돼지가 달려드는 꿈 멧돼지가 나에게 달려드는 꿈을 꾸신 경우에는 이것은 나에게 재물운이.갑자기 찾아오게 되는 것을 알려주는 꿈으로 해몽이 되고 있어요. 나에게 뜻밖의 행운들이 갑자기 나를 찾아오게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새끼 멧돼지가 나에게 안기는 꿈 새끼 멧돼지가 나에게 안기는 꿈을 꾸신 경우 이것 역시 좋은 꿈으로해몽이 되고 있어요. 나에게 뜻밖의 재물이 갑자기 찾아오게 되는 것을..

개꿈 개한테 물리는 꿈 해몽 [내부링크]

오늘은 개한테 물리는 꿈을 꾸셨다면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는 재미있는 꿈속 이야기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1. 많은 개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 꿈속에서 집에 많은 개가 들어오는 꿈을 꾸셨다면 이것은 나에게 지난 힘들었던 나날들을 뒤로하고 다시 이겨낼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고 해요. 내가 하는 일이나 혹은 내가 하는 사업들이 아주 잘 풀리게 되는 것을 알려주는 꿈으로 해몽이 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개가 책을 물고 나에게 오는 꿈 개가 책을 물고 나에게 오는 꿈을 꾼 경우에는 내가 회사에서 승진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고 해요. 시험에 합격을 할 수 있는 기회 그리고 나에게 기쁜 일들이 생기게 되는 것을 알려주는 꿈해몽으로 파악되고 있어요. 3. 내 강아지가 ..

물에빠지는꿈 수영하는꿈 물꿈 해몽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물에 대한 주제로 여러분들에게 재미있는 꿈해몽에 대해 알려드릴까 해요. 나의 꿈속에 찾아오는 물이 나오는 꿈에는 과연 어떤 재미있는 꿈속 이야기가 숨어 있는지 알아볼게요. 1. 물에 빠져 허우적대는 꿈 내가 물속에 빠지는 꿈 중 내가 물에서 허우적대고 있는 꿈을 꾸셨다면 이것은 내가 하는 일들이 해결이 되지 않게 되면서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내가 힘들어지는 시간들이 찾아오게 되는 것을 알려주는 꿈이에요. 2. 물에 빠졌지만 해엄 쳐서 나오는 꿈 물에 빠져서 내가 헤엄을 쳐서 빠져나오고 있는 꿈을 꾸신 경우에는 이것은 앞으로 나에게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게 되는 것을 알려주는 꿈으로 해몽이 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3. 물에 빠져 나오지 못하는 꿈 물에 빠져 내가 나오지 못하는 꿈은 내..

연예인꿈 연예인나오는꿈 해몽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혹시 잠을 자면서 한 번쯤은 평소에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나오는 신기한 꿈 꾸신 적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나의 꿈속에 갑자기 찾아오는 유명 연예인 꿈에는 과연 어떤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숨어있는지 알아볼게요. 1. 연예인을 따라가는 꿈 나의 꿈속에 찾아온 유명 연예인 꿈 중에서 내가 유명 연예인을 따라가고 있는 꿈을 꾸셨다면 이것은 나에게 좋은 인연이 나타나게 되는 것을 알려주는 꿈으로 해몽이 되고 있어요. 나와 인연이 될 수 있는 연인이 갑자기 찾아온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연예인과 대화하는 꿈 내가 연예인과 대화를 하고 있는 꿈을 꾸셨다면 이것은 나의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나의 당당함을 드러내게 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게 된다고 해요. 나의 당당함을 드러낼 수 있..

똥싸는꿈 똥꿈 똥나오는꿈 해몽 [내부링크]

오늘은 내가 똥싸는 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꿈속에서 내가 똥싸는꿈에는 과연 어떤 재미있고 좋은 꿈들이 나를 기다리고 있는지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는 꿈해몽 알아볼게요. 1. 길에서 똥 싸는데 기분이 좋거나 안좋은 꿈 내가 똥을 길에서 싸는데 기분이 좋으셨다면 이것은 나에게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게 되는 것을 알려주는 꿈이에요. 반면에 길에서 똥을 싸는데 기분이 나쁘셨다면 이것은 나에게 안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되는 것을 알려주는 안 좋은 꿈으로 해석이 되고 있어요. 2. 내가 똥 누는 꿈 똥을 내가 누고 있는 꿈의 경우에는 내가 가지고 있는 근심거리들이나 혹은 걱정거리에서 드디어 벗어나게 되는 것을 알려주고 있어요. 나에게 있는 문제점들이나 혹은 장애물들로부터 내가 벗어나게 되면서 드디어 해방이 된..

개 강아지 죽는꿈과 개꿈 해몽 [내부링크]

꿈속에 나타나는 꿈들은 상황이 아주 중요해요. 만일 개 강아지 죽는꿈을 꾸셨다면 어떤 꿈속 이야기들이 숨어 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상황에 따라서 꿈이라는 게 완전히 다른 꿈해몽이 숨어 있기에 내가 꿈을 꾼 상황들을 잘 기억하시고 재미있는 꿈 풀이하시길 바라요. 1. 강아지가 나에게 달려드는 꿈 강아지가 나에게 달려드는 꿈을 꾸셨다면 이것은 나도 모르는 사이에 예상하지 못했던 사건 사고가 발생이 되게 되는 것을 알려주는 꿈이에요. 2. 강아지를 내가 발로 차는 꿈 강아지를 내가 발로 차는 이런 꿈을 꾸셨다면 이것은 내가 하는 일에 장애물이 발생이 되는 강아지 죽는꿈 해몽이 숨어 있어요. 내가 하는 일들이 제대로 풀리지 않고 매번 일들이 꼬이게 된다고 해요. 이런 어려움이 발생이 ..

꿈에서 우는 꿈 해몽 [내부링크]

꿈 속에서 내가 우는 꿈을 꾸게 된다면 과연 어떤 재미있는 꿈 이야기들이 숨어 있는지 어떤 꿈해몽이 숨어 있는지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 꿈 이야기 한번 알아볼게요. 꿈이라는 것은 내가 꿈을 꾼 상황에 따라서 의미들이 다르기에 내가 꿈을 꾼 상황들을 잘 기억을 하시고 재미있는 꿈해몽하시길 바라요. 1. 연인이나 배우자가 함께 우는 꿈 연인이나 배우자가 함께 울었다면 이것은 좋은 꿈으로 해몽이 되고 있어요. 연인과 배우자의 사이가 더욱더 돈독해지게 되는 것을 알려주고 있어요. 2. 내가 혼자 우는 꿈 꿈에서 우는 꿈 중에서 내가 혼자 울고 있는 꿈을 꾸신 경우에는 이것은 나에게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게 되는 것을 알려주고 있어요. 나에게 크고 기쁜 일들이 많이 생기게 된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

친구꿈 친구가 나오는 꿈 해몽 [내부링크]

내가 배고플 때나 힘들 때 도와줄 수 있는 친구 참으로 좋은 단어인 것 같아요. 오늘은 친구가 나오는 꿈 알아볼게요. 친구 나오는 꿈속 이야기는 과연 어떤 재미있는 꿈해몽이 숨어 있는지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꿈속 이야기 시작할게요. 1. 친구와 함께 여행하는 꿈 친구와 함께 내가 여행을 하는 꿈을 꾸셨다면 이것은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내가 하고 있는 사업들이 성공이 된다고 해요. 모든 일에서 내가 성공을 하게 되면서 나의 이름을 세상 널리 알리게 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고 해요. 나에게 명예가 생긴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2. 친구와 징벌하는 꿈 친구와 내가 징벌하는 꿈을 꾸셨다면 이것은 가족 중 누군가와 분쟁이 일어나게 되는 것을 알려주는 꿈으로 해몽이 되고 있어요. 3. 내가 친구를 죽이는..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 해몽 [내부링크]

꿈 속에서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을 꾸게 되셨다면 과연 어떤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숨어 있는지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는 꿈 속 이야기를 여러분들에게 전해드릴게요. 나의 꿈 속에 갑자기 찾아오는 이야기 중에서 내가 누군가에게 혹은 남에게 쫓기게 되는 꿈에는 어떤 재미있는 이야기가 숨어 있는지 상황별로 꿈해몽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누군가에 쫓기다가 숨어버리는 꿈 누군가에게 내가 꿈속에서 쫓기고 있는 꿈들 중에서 내가 어디론가 숨어버리는 꿈을 꾸신 경우에는 이것은 평소에 나를 괴롭히고 있었던 문제들로부터 내가 도망을 가고 싶은 마음이 반영이 된 꿈이에요. 2. 나를 쫓고 있는 사람이 있다는 걸 느끼는 꿈 나를 쫓고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내가 느끼는 꿈은 내가 몸과 마음이 피곤하기에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거북이 꿈 거북이 나오는꿈 해몽 [내부링크]

내 꿈속에 갑자기 찾아오는 거북이 꿈에 대한 이야기를 여러분에게 전해 드릴까 해요. 거북이 나오는 꿈에는 과연 어떤 재미있는 꿈해몽이 기다리고 있는지 상황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 거북이나오는꿈 시작해 보도록 할게요. 거북이는 예로부터 무병장수를 상징하는 동물이기도 해요. 무병장수 동물이 나의 꿈속에 찾아오게 된다면 과연 어떤 재미있는 이야기가 숨어 있는지 거북이 꿈 자세하게 알아볼까 해요. 1. 거북이가 찾아오는 꿈 거북이가 나오는 꿈 중에서 만일 거북이가 나를 찾아오는 꿈을 꾸셨다면 이것은 내가 소원하고 있었던 일들이 잘 풀리게 되고 내가 하는 일들에 좋은 성과가 찾아오게 되는 것을 알려주는 거북이 꿈이에요. 내가 하는 일들이 잘 풀리게 되면서 그만큼의 성과가 나온다고 하니 좋은 꿈입니다. 2. 거북이를..

총 맞는 꿈 해몽 [내부링크]

내가 잠을 자고 있는데 갑자기 총 맞는 꿈을 꾸시게 되셨다면 상황에 따라서 어떤 재미있는 꿈 이야기들이 숨어 있는지 상황에 따른 꿈 풀이 제대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총을 맞는 꿈을 꾸셨다면 이것은 나에게 사업운 혹은 연애운이 상승하게 되는 것을 알려주는 꿈해몽이 숨어 있어요. 내가 하는 일들이 순리대로 잘 풀리게 되고 내가 하는 사업들이 계속해서 나날이 발전하시게 된다고 해요. 1. 총을 맞고 죽는 꿈 총을 맞고 내가 죽는 꿈을 꾸신 경우에는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불만족스러운 현실에서 드디어 벗어나게 되는 것을 알려주는 꿈으로 해몽이 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지금 보다 더 여유로운 삶을 살게 되는 것을 알려주고 있으니 참고합니다. 내가 이루고자 하는 것들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내..

납치당하는꿈 해몽 [내부링크]

사람이 자면서 꾸게 되는 꿈속 이야기 중에는 참으로 신기한 꿈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아요. 내가 꿈속에서 납치당하는꿈을 꾸게 됐다면 과연 상황에 따라서 어떤 재미있는 꿈해몽들이 숨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꿈이라는 것은 상황에 따라서 조금씩 꿈 풀이가 달라지기에 내가 꾼 꿈 상황들을 잘 기억을 하시고 재미있는 꿈해몽 하시길 바라요. 1. 납치당했다가 구조되는 꿈 내가 꿈속에서 누군가에게 납치를 당했다가 극적으로 구조가 되는 꿈을 꾸셨다면 이것은 내가 누군가의 유혹에 빠지게 되지만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도움을 받게 되면서 그 유혹을 뿌리치게 된다고 해요. 이런 꿈을 꾸셨다면 사람 조심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2. 납치당해 죽는 꿈 내가 누군가에게 납치를 당해 피살 당하는 꿈을 꾸셨다면 이것은 직장인이시..

바퀴벌레 나오는 꿈 잡는 꿈 해몽 [내부링크]

이번에는 바퀴벌레 나오는 꿈을 볼게요. 내가 이런 꿈을 꾸게 된다면 과연 어떤 재미있는 꿈 속 이야기들이 숨어 있는지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 꿈 이야기 한 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바퀴벌레 죽이는 꿈도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바퀴벌레가 지나가는 꿈 바퀴벌레가 내 눈 앞으로 쓱 지나가는 이런 꿈을 꾸셨다면 이것은 나에게 아주 불쾌한 일들이나 불쾌한 사건들이 발생이 되게 되는 것을 알려주는 꿈으로 해몽이 되고 있어요. 나에게 안 좋은 일들이 발생이 된다고 하니 이런 안 좋은 꿈을 꾸셨다면 조심하시는 게 좋아요. 2. 바퀴벌레에게 물리는 꿈 내가 꿈속에서 바퀴벌레에게 물리는 꿈을 꾸셨다면 바퀴벌레에게 물려 피가 나셨다면 이것은 나에게 생각하지 못한 곳에서 엄청난 재물들이 나를 찾아오게 되는 것을 알..

다양한 빨래하는꿈 빨래꿈 해몽 [내부링크]

오늘 제가 여러분들에게 전해드리고 싶은 꿈 이야기는 바로 빨래하는꿈에 대한 이야기예요. 상황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지게 되는 빨래하는꿈 이야기를 출발해 보도록 할게요. 1. 깨끗한 빨래를 내가 바구니 속에 담는 빨래하는 꿈 이런 꿈을 꾸셨다면 좋은 빨래하는꿈 해몽이 숨어 있어요. 내가 바라고 있었던 일들이나 소원들이 이루어지게 된다고 해요. 내가 가지고 있는 근심거리들이나 걱정거리들이 모두 사라진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2. 내가 빨래가 다 된 옷을 다림질하고 있는 꿈 이런 꿈을 꾸셨다면 이것은 내가 하고 있는 일들이 아주 잘 마무리가 된다고 해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잘 풀리게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꿈은 상황에 따라서 꿈 풀이가 다릅니다. 3. 옷에 묻어 있는 때가 내가 아무리..

비행기 타는 꿈 비행기 놓치는 꿈 등 비행기 꿈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비행기 타는 꿈에 대해 상황에 따라서 어떤 재미있는 꿈 이야기들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비행기 타는 꿈이 나에게 주는 꿈해몽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 꿈속 여행 함께 떠나보도록 할게요. 그럼 비행기를 타는 꿈 상황별 꿈속 이야기 알아볼게요. 1. 비행기 타는 꿈 기분 좋게 비행기를 타시는 꿈을 꾸셨다면 이것은 나에게 좋은 일들이 생기는 것을 알려주는 꿈이예요. 내가 하는 일들이 아주 잘 풀리게 되는 것을 알려주고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라요. 2. 비행기 놓치는 꿈 비행기를 내가 놓치게 되면서 내가 비행기를 못 타는 꿈을 꾸셨다면 이것은 내가 하는 일들이 모든 일들이 꼬이게 되는 것을 알려주고 있어요. 내가 하는 일들이 잘 풀리지 않게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지진 나는 꿈 [내부링크]

엄청난 자연재해가 발생할 경우에는 주변의 큰 변화가 찾아오거나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있어 많은 변화가 생길 수 있음을 예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진처럼 큰 재해의 꿈은 어떠한 의미에 해당하는지 알아볼게요. 지진이 발생하는 것을 본 꿈은 자신의 주변에 변화가 찾아올 수 있거나 또는 새로운 직장으로 옮기게 될 수 있으며 한편으로는 새로운 직업이나 사업을 시작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에요. 지진이 났어도 살아남은 꿈은 어떠한 위협으로부터 벗어나게 되어 안전을 되찾게 되거나 곤란한 상황에 처했어도 곧 그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해요. 지진이 나서 땅이 흔들렸던 꿈은 규모가 큰 혁명이 일어날 수 있고 여기서 혁명이라 함은 파업이나 집회 등을 나타내며 개인적인 변화나 사소한 일로 인..

장례식장 가는 꿈 [내부링크]

오늘은 장례식장 가는 꿈은 어떻게 풀이되고 있는지 알아볼게요. 장례식장이란 말을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마음 아프고 슬프며 무거운 기분이 들기도 해요. 많은 분들께서 장례식과 관련된 꿈을 꾸신 후 꿈 풀이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부분을 찾아보았어요. 꿈은 반대라는 말이 나쁜 기분을 떨쳐내기 위한 자기 암시일지 아니면 꿈의 내용과는 반대로 풀이될지 알아봅시다. 우선 장례식장 가는 꿈은 흉몽 보다는 길몽으로 풀이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해요. 장례식장 가는 꿈 꿈에서 장례식장을 가는 꿈을 꾸셨다면 잘 풀리지 않았던 일이 잘 풀리게 되는 꿈이며 사업이나 상견례 등 진행이 어려웠던 일에 대한 좋은 결과를 얻게 될 수 있는 의미로 풀이된다고 해요. 다른 사람의 장례식장이 아닌 내 장례식장에 가는 꿈이라면 내..

조상님 꿈 [내부링크]

조상님이 꿈에 나타나신다면 혹은 꿈에 나타난 조상님께서 무슨 말이라도 전해주신다면 무슨 의미로 풀이되는지 알아봅시다. 오늘은 조상님 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조상님 꿈 꿈속에서 조상은 실제의 인물이 아는 집안의 가족이나 직장인이나 아는 사람이나 권위주의자나 업적이나 예언 혹은 일거리 등을 상징한다고 해요. 조상이 문서를 전해주는 꿈은 꿈속에서 문서는 실제 인물이나 물품을 대신하며 조상이 문서를 전해주는 꿈은 윗사람이나 직장에서 상사가 자신의 권리나 권력을 물려주거나 높은 사람의 후계자가 될 수 있거나 업적의 공로를 인정받아 승진이나 명예를 얻게 됨을 암시하는 꿈으로 그동안의 노력의 대가를 얻게 되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어요. 조상 무덤에 불이 나는 꿈은 집안 가족 중에 누군가가 큰 병에 걸리거나 사고..

파크골프 규칙과 용어 정리 [내부링크]

파크 골프를 즐기기 위해서 게임을 합니다. 매너와 규칙을 지키면 더욱 즐거운 멋진 신사 운동이 될 것이에요. 규칙도 만들다 보면 자꾸 개정을 하게 됩니다. 작년 9월에 개정된 규칙인데 그후에 변경된 내용이 아직 없습니다. 파크골프 규칙 1. 연습 스윙을 한 번 허용해요. 그런데 실수로 공을 건드리면 1타 가산 돼요. 2. ob 후에 샷을 할 때 ob 선에서 부터 두 클럽 이내에 (약 170cm) 경기자가 원하는 위치에 공을 놓고 샷을 해요. 2타의 벌타가 이미 가산 되었기에 경기자에게 유리한 자리 선택권을 주는 것입니다. 3. 홀컵 옆쪽이나 뒷쪽으로 ob 된 경우에는 ob 라인에서 투 헤드(약 20cm) 안에 공을 놓고 샷을 하는데 이 경우에는 양 옆으로 한 클럽 (ob 라인에 붙을 정도로) 이내의 자리..

피 흘리는꿈 [내부링크]

꿈 풀이를 하다 보면 꿈과는 반대로 풀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꿈을 꾸며 피를 흘리거나 보게 되는 경우에는 어떻게 풀이되는지 알아볼게요. 기침을 하다가 피를 토하는 꿈은 오랫동안 소망해 왔던 일 또는 숙원사업이 한꺼번에 이뤄지게 되거나 해결될 것으로 풀이되거나 평소 갖고 있던 고민이나 근심 등을 폭발시켜 감정의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되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해요. 칼에 찔려 온몸이 피투성이 되는 꿈은 고시나 사시 등의 어려운 시험에 합격하거나 복권에 당첨되는 것으로 많은 돈을 벌게 되어 사람들의 관심을 갖게 되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해요. 내가 칼로 찌른 사람의 몸에서 피가 나는 꿈은 상대방에게 돈을 요구할 일이 생기거나 남의 사업을 도와 돈이 생기게 될 것으로 풀이된다고 해요. 누군가의 피를 마시는 ..

아파트 불나는 꿈 [내부링크]

꿈속에서 불이 나는 꿈을 꾸면 많이 당황하고 놀라 걱정이 크시겠지만 꿈속에서의 불은 재물이나 행운이며 불의 크기는 재물과 행운의 크기를 뜻한다고 해요. 집에 불나는 꿈 집에 불이 나는 꿈은 사업이 어떠한 방향으로 흘러갈 것인지를 정할 수 있는 꿈으로 세력과 권력을 형성하는 일이 있는 것이라고 해요. 만약 꿈에서 다시 집을 지으셨다면 정신적이거나 물질적 사업을 시작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풀이되며 나의 기운이 왕성해 진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해요. 들판에 불나는 꿈 들판에 불나는 꿈은 오랫동안 안 풀렸던 일이 성사되는 것으로 예를 들어 창작활동을 하는 경우에는 작품이 호평을 받아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해요. 아파트에 불나는 꿈 아파트의 규모만큼 큰불이 나는 꿈은 불의 규모만큼..

여행 가는 꿈 [내부링크]

여행은 생각만으로도 새로운 경험에 들뜨는 기분을 느끼게 해 줍니다. 그 생각만으로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는지나 그 상황에 따라 다른 심리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여행 가는 꿈은 어떤 의미로 꿈 풀이가 되는지..

자식이 죽는 꿈 [내부링크]

꿈을 꾸다보면 현실에서는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일들이 꿈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자식이 죽는 꿈을 꾼다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슬픔에 빠질 것만 같아요. 안좋은 꿈을 꾸고나면 꿈은 항..

가족이 자살하는 꿈 [내부링크]

현실에서의 자살이라는 사건은 너무나도 불안하고 걱정되는 일이나 꿈에서의 죽음은 운이 상승하는 길몽으로 풀이된다고 해요. 그래서 우리는 흔한말로 꿈은 반대야라는 말을 하는 것 같아요. 가족이 자살하는 꿈..

이빨빠지는꿈 [내부링크]

우리는 항상 잠을 자면서 꿈을 꾸고 있지만 그 꿈을 모두 기억하지는 못하는 것 같아요. 우리가 꿈을 꾸면서 그 꿈을 인식하는 것은 깊은 수면을 하지 못하는 것이며 기억하지 못하는 것은 깊은 수면을 취한 것이..

저승사자 꿈 [내부링크]

잠을 자면서 꿈을 꾸게 되면 즐거운 꿈도 꾸는 경우도 있지만 저승사자꿈처럼 무서운 꿈을 꾸는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저승사자꿈의 꿈 풀이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볼게요. 우리는 저승사자를 보았다면 이..

친구죽는꿈 [내부링크]

오늘은 친구죽는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잠을 자면서 꾸는 꿈은 아무리 꿈이라고 할지라도 누군가의 안 좋은 소식이라면 기분이 좋지 않으며 편안한 숙면에 방해를 받은 것 같은 느낌일 것이에요. 꿈의 내..

할아버지 돌아가시는 꿈 [내부링크]

우리는 잠을 자면서 가끔 꿈을 꾸게 돼요. 아침에 일어나면 꿈의 내용들이 생각하면서 꿈을 풀이하곤 합니다. 꿈을 풀이하는 꿈 해몽에 따라 그날의 기분과 상황이 바뀔 수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꿈의 풀이가..

아이폰14 pro max 프로 맥스 가격 스펙 색상 등 [내부링크]

iPhone14 시리즈가 드디어 공개 되었어요. 기존에 나왔던 미니 모델은 단종되었고 플러스 모델이 추가 되었어요. 그래서 기본 모델인 iPhone14를 비롯해 플러스와 프로와 프로 맥스 이렇게 4가지 모델로 구성 되..

아이폰14 및 플러스 PLUS 공개 [내부링크]

드디어 한국 시각으로 9월 8일 새벽 2022 애플 이벤트가 열렸어요. 애플의 다양한 제품이 소개됐지만 아무래도 가장 관심을 많이 받은 제품은 아이폰14 시리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미니 모델이 빠지면서..

갤럭시a53 자급제 스펙 및 가격 봅시다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당연히 최신 플래그십 모델을 구매하면 좋지만 가격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마냥 좋은 모델을 고를 수는 없어요. 그래도 다행히 요즘은 출시하는 스마트폰의 레벨에 상향 평준화되어 굳이 최..

아이폰13 프로 자급제 지금 가격과 스펙은 [내부링크]

그동안 삼성페이로 인해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이제 국내에서도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좋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현대카드를 통해 들어올 예정이며..

갤럭시s22 지금 사면 어떨까 스펙 살펴봅시다 [내부링크]

올해 출시한 갤럭시s22 시리즈는 나오자마자 큰 곤욕을 치렀어요. 그것은 바로 GOS 논란이었습니다. 그래서 판매량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그러한 염려를 할 필요가 없었어요. 추후 대처를 잘..

에어팟 프로2 공개 가격과 스펙 어떻게 나왔나 [내부링크]

우리나라 시간으로 9월 8일 새벽 2시에 애플의 신제품들이 공개 되었어요. iPhone14 시리즈를 비롯해 애플워치 8와 에어팟 프로2 등이 공개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에어팟 프로2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스..

갤럭시 폴드4 자급제 가격과 스펙 [내부링크]

이번 갤럭시 언팩 2022에서 다양한 제품들이 공개 되었어요. 갤럭시 폴드4를 비롯해 z플립4와 워치5와 버즈2 프로 등이 공개 되었어요. 그 중 가장 관심을 많이 받은 모델은 폴더블폰이에요. 오늘은 그 중에서 갤..

갤럭시a13 자급제 가성비폰 알아보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고민되는 것 중 하나가 플래그십 모델과 보급형 모델 사이에서의 고민입니다. 요즘은 보급형 모델의 스펙도 꽤나 잘 나오고 있다 보니 굳이 플래그십 모델을 구매할 이유가 없다면 갤럭시 a..

갤럭시z플립3 자급제 지금도 괜찮아요 [내부링크]

현재 삼성의 최신 폴더블폰이라고 하면 8월 출시한 갤럭시z플립4와 z폴드4가 있어요. 최신 모델에 해당하는 만큼 구매해서 사용한다면 좋겠지만 가격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무작정 구매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갤럭시 z플립4 자급제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8월 10일 드디어 기다리던 갤럭시 z플립4가 공개 되었어요. 물론 z폴드4 역시 함께 공개 되었지만 아무래도 플립4에 대한 관심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사용하는 비중이 더 높기 때문이에요. 그러므로 플립4에..

갤럭시워치4 40mm와 44mm 갤럭시워치5 비교해봅시다 [내부링크]

올해 8월 10일 갤럭시 워치5가 공개 되었어요. 그렇기에 전작인 갤럭시워치4는 자연스럽게 잊혀지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스펙이나 기능에 있어서는 괜찮은 수준이라 할 수 있어요. 그래서 두 모델이 어떤..

갤럭시a23 자급제 스펙 따져보니 [내부링크]

삼성을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을 꼽으면 갤럭시 s시리즈와 z시리즈가 있어요. 원래 노트 시리즈도 있었지만 단종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에 못지 않은 가성비를 보여주는 제품이 있으니 바로 갤럭시 a시리즈예..

갤럭시탭s7 fe 가성비 좋은 태블릿 추천 [내부링크]

요즘은 플래그십 모델에 버금가는 스펙으로 출시하는 모델이 많아요. 가격은 더 저렴하게 나오기 때문에 가성비에 있어서는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최근에도 갤럭시s20 fe 2022 모델이 출시되..

아이폰13 자급제 지금 구매하면 어떨까 [내부링크]

곧 있으면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가 출시합니다. 당연히 새로 출시하는 iPhone14 시리즈를 구매하면 좋겠지만 신제품에 해당하는 만큼 가격에 대한 부담이 생길 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오히려 이럴 때는 전작인..

아이폰se2 se3 자급제 비교하고 선택해요 [내부링크]

애플에는 보급형 시리즈라고 할 수 있는 아이폰se 시리즈가 있습니다. 처음 1세대 모델이 나왔던 것이 2016년이에요. 이후 후속 모델이 나오지 않으며 더 이상 출시가 안될거라 생각했지만 2020년 아이폰se2가 4..

모토로라 레이저 2022 공개 RAZR 기대해도 될까 [내부링크]

모토로라는 이번에 레이저 2022를 발표했어요. 이것은 모토로라의 3세대 폴더블폰으로 삼성의 갤럭시z플립4 를 견제하기 위한 것 같아요. 원래 8월 2일 발표하려 했지만 갑자기 날짜를 연기했고 8월 11일에 공개..

갤럭시 버즈2 프로 출시정보 파헤치기 [내부링크]

8월 10일 갤럭시 언팩 행사가 개최됐어요. 아무래도 폴더블 스마트폰 모델인 갤럭시 z플립4와 z폴드4에 이목이 쏠리긴 했지만 또 함께 공개된 제품이 있으니 바로 갤럭시 버즈2 프로와 갤럭시워치5 예요. 그래서..

LG 톤프리 TONE-UT90Q TONE-UT60Q TONE-UTF7Q 신제품 출시 [내부링크]

LG전자는 제품을 잘 만들지만 홍보를 못해서 실패하는 경우가 꽤 있었어요. 그래서 이를 안타깝게 여긴 사람들이 직접 발 벗고 홍보해주는 일도 있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2년 만에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인 톤프리..

갤럭시탭A8 가성비 태블릿 모델 찾는다면 추천 [내부링크]

태블릿 PC를 구매하려면 은근 부담이 되는 경우가 있어요. 애플의 아이패드나 삼성의 갤럭시탭S 시리즈 같은 경우 가격대가 고가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삼성에는 저렴하면서도 가성비 좋은 태블릿..

갤럭시a33 자급제 가격과 스펙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요즘은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플래그십 모델보다 보급형 모델을 많이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요. 아무래도 가격 대비 성능이 즉 가성비가 좋다 보니 많이 찾습니다. 그래서 삼성 보급형 스마트폰인 갤럭시 a시리즈..

갤럭시탭S7 FE 가성비 태블릿 추천 [내부링크]

요즘 태블릿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요. 일단 스마트폰보다 큰 화면을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걸리는 부분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도 요즘은 가성비..

아이폰se3 자급제 좋은 선택인 이유 [내부링크]

애플의 보급형 모델인 아이폰se 시리즈는 1세대를 끝으로 단종될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어요. 2016년 첫 출시 이후 출시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2020년 아이폰se 2세대 모델이 출시하며 해당 모델을 기..

아이폰13미니 자급제 지금 구매 어떨까 [내부링크]

작년 2021년 9월에 iPhone13 시리즈를 출시했어요. 아이폰13 미니를 비롯해 13과 프로와 프로 맥스 이렇게 4가지 모델이 나왔습니다. 4가지 종류로 나오다 보니 각각 스펙에 대한 차이도 생길 수 밖에 없었어요...

갤럭시a53 자급제 구매를 망설인다면 [내부링크]

현재 삼성의 갤럭시 a시리즈 중 가성비 좋은 모델을 꼽으라고 하면 갤럭시a53을 뽑을 수 있어요. 갤럭시 a시리즈는 보급형 모델이지만 스펙만 놓고 보면 플래그십급이라고 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아요. 그러므로..

갤럭시s21 울트라 자급제 지금 사도 좋은 이유 [내부링크]

올해 2월 출시한 갤럭시s22 시리즈는 초반 GOS 이슈에도 불구하고 굉장한 순항을 이루고 있어요. 이미 판매량에서 그 저력을 보여주고 있지만 초반 대처를 잘했고 그만큼 디자인과 스펙이 잘 나온것도 한 몫 했다..

샤오미 가성비폰 홍미노트11 프로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최근 애플을 제외하고 해외산 스마트폰 모델이 많이 들어오고 있어요. 그 중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모델이 샤오미 스마트폰입니다. 특히 4월에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된 홍미노트11 시리즈가 꽤나 괜찮다는 평을..

갤럭시z플립3 자급제 지금도 충분히 매력적 [내부링크]

곧 있으면 다가올 하반기 안드로이드 플래그십 시리즈가 있어요. 바로 지난 해부터 삼성전자의 하반기 로테이션 자리를 차지한 폴더블 스마트폰 라인업인데 전작에서 역대급 히트를 치며 많은 이들이 후속작을 기..

갤럭시워치4 기본과 클래식 40mm 44mm 42mm 46mm 차이가 뭘까 [내부링크]

스마트워치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애플의 애플워치와 삼성의 갤럭시워치가 유명해요. 물론 가격만 생각하면 샤오미도 있지만 성능면에서는 따라올 수가 없어요. 그러므로 굳이 이유가 없다면 애플워치나 갤럭..

공무원 시험 자격 나이 지역제한 신체검사 자격증 [내부링크]

오늘은 공무원 시험 자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무원 시험 나이제한 공무원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나이와 상관없이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응시상한연령은 폐지 되었어요. 단 일부의 직렬에는 나이..

치위생사 되는법과 업무, 연봉 및 전망 [내부링크]

오늘은 치과에서 스케일링 등을 하는 직업인 치과위생사 되는법 하는일 연봉 및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과위생사 하는일 손상이 된 치아의 치료와 구강질환 예방 등의 치과진료를 도와주고 구강 보건교육..

요양보호사 되는법 하는일 월급 및 전망 [내부링크]

요양보호사 업무 노인요양시설과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등의 노인의료복지시설 또는 방문요양서비스와 단기보호서비스와 방문목욕서비스 제공시설과 주야간보호서비스 등의 재가노인복지시설에서 의사 및 간호사..

약사 되는법 하는일 연봉 및 전망 [내부링크]

오늘은 약사 되는법 하는일 연봉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의약품의 조제와 투약 그리고 약물복용 관련 지도와 약의 생산과 조제 및 공급 관리를 비롯한 다양한 영역에서 약사법에 따라..

방송 PD 되는법 하는일 연봉 및 전망 [내부링크]

오늘은 방송 PD 되는법 하는일 연봉 및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PD는 Program Director (혹은 ProDucer 혹은 Producer & Director)의 줄임말입니다. 방송 PD 하는일 지상파방송사를 비롯해 종합편성..

공무원 공가 사유 및 유급 처리 [내부링크]

오늘은 공무원 공가 사유 그리고 유급 여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가 병가 이외에 사유로 인해 휴가를 요청하는 경우로 공무원이 일반 국민의 자격으로 국가기관의 업무수행에 협조 또는 법령상 의무이행이..

공무원 가족돌봄휴가 자녀돌봄휴가 사유 증빙서류 유급 무급 [내부링크]

오늘은 공무원 자녀돌봄휴가 급여 및 사유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자녀에 대해서는 연간 3일까지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대상 및 일수를 확대해 공무원의 자녀를 비롯해 조부모, 외조부모,..

공무원 모성보호시간 및 생리휴가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특별휴가 중 하나인 공무원 모성보호시간 및 생리휴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공무원 생리휴가같은 경우 여성공무원이 생리기간 중에 휴식을 위해 매월 하루의 여성보건휴가를 받을 수 있어요. 생리..

공무원 임신검진 휴가 일수 및 서류 [내부링크]

오늘은 공무원 임신검진 휴가 일수 및 제출 서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신을 한 여성공무원은 임신의 검진을 위해 임신기간 동안 10일안에서 임신검진휴가를 받을 수 있어요. 검진 휴가를 처음 신청할때는 임..

공무원 가족수당 배우자수당 자녀수당 부양가족수당 조건과 금액 [내부링크]

공무원 가계보전수당에는 자녀학비, 육아휴직, 주택수당과 오늘 알아볼 공무원 가족수당이 있습니다. 공무원으로 부양하는 가족이 있는 사람에 대해 예산범위에서 아래의 각 항목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급해요. 공..

공무원 재직기간별 연가일수 및 공제 [내부링크]

오늘은 공무원 연가일수 재직기간별로 알아보고 허가 및 공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무원 휴가는 병가와 공가와 연가와 특별휴가가 있습니다. 공무원 재직기간별 연가 일수는 아래와 같으며 법에 따라서 임용..

공무원 경조사휴가 종류와 일수 및 사유 그리고 일수계산 [내부링크]

오늘은 공무원 경조사휴가 일수와 사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무원 휴가제도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연가 정신적 및 신체적인 휴식을 취함으로 근무능률의 유지와 개인 생활의 편의를 위해 사..

공무원 육아시간 단축근무 사용조건 등 정리 [내부링크]

공무원 육아시간 만 5세 이상의 자녀를 가진 공무원이 24개월 범위 안에서 하루 2시간의 육아시간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인력 운영 상황과 대국민 서비스 제공 또는 공무수행의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무원 병가 급여와 일수 계산 및 진단서 제출의무 [내부링크]

오늘은 공무원 병가 급여 일수 그리고 진단서 제출의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무원 병가 종류 1. 일반병가는 아래와 같은 경우이며 연 60일을 사용할 수 있어요. -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직무수행이 힘든..

공무원 승진 종류와 소요최저연수 및 기준 [내부링크]

오늘은 공무원 승진 종류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승진소요최저연수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공무원 승진 결원을 보충하는 한가지의 방법으로 하위의 계급에 재직하고 있는 공무원을 상위계급에 임용하는..

공무원 징계 종류 유형 처분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공무원 징계 종류 알아보고 유형과 처분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공무원 징계 공무원이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공무원 관계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국가가 그 사용자로서의 지위에서 과하는 행정상 제재..

2022년 공무원 시간외수당 지급액 및 대상 [내부링크]

오늘은 2022년 공무원 시간외수당 지급액 및 대상, 시간외근무시간의 산정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급대상 시간외근무명령에 따라 규정된 근무시간 외에 근무한 공무원이며 아래에 해당하는 항목은 제외해요...

공무원 승진 제도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일반 기업이든 공무원이든 샐러리맨들의 기쁨 중 하나에는 승진이 있어요. 공무원은 시간만 지나면 자동으로 승진한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습니다만 이는 옛말이에요. 근무성적이 좋아야 승진을 합니다. 오늘은..

용접산업기사 필기시험 수준과 공부방법 [내부링크]

요즘 같은 시기에는 무엇보다 기술이 가장 중요함을 알 수가 있습니다. 특히 전 세계 어디에서나 통용되는 기술 중에는 용접만 한 것도 없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용접의 경우 이론적인 부분과 실무적인..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시험 일정 및 시험과목 등 확인사항 [내부링크]

사실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관광산업 자체가 코로나19로 인해서 타격을 받고 축소된 것은 불가피한 일이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관광업에 종사하시는 분들도 몇 년간 많은 어려움을 겪어오신듯 합니다. 하지만 이..

산림기사 필기 실기 필승 공부 방법 [내부링크]

산림기사 시험을 임업직공무원 가산점을 위해서 준비하는 사람도 있고 애초에 산림 관련한 취업을 생각하고 준비하는 분들도 참 많은 편입니다. 물론 하나같이 준비가 너무 힘들다는 얘기들을 하곤 하지만 어떤..

소방공무원 공채 시험과목 개편과 2023년 변화 내용 확인 [내부링크]

본격적인 시험 일정이 진행이 되어 소방공무원 공채 필기시험은 3월에 실시가 되고 이제 면접 시즌에 접어들면서 2022년 일정이 거의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2022년 시험이 진행되면서 가장 큰 변화와..

9급공무원 직렬 선택 방법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지금 이 순간에도 9급공무원에 대한 큰 꿈을 품고 도전을 다짐하고 계실겁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확실하게 직렬을 선택하고 도전하시기보다는 일단 공무원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이후에 직렬을..

서울시 지방직 공무원 시험 확인해야 하는 점 [내부링크]

워낙 많은 인구가 사는 곳이 서울이기도 하고 대한민국의 수도이다 보니 지방에 거주하는 많은 분들도 서울 거주에 대한 희망을 품고 살아가기도 합니다. 이는 공무원 수험생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인구가 많..

사회복지공무원 시험 공부 방법 및 과목별 학습 방법 [내부링크]

공무원에 임용된 후 막상 업무가 생각과는 다르고 괴리감이 느껴진다고 하는 경우가 사실 대부분인지라 사회복지공무원도 이런 부분들에 대한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 듯 합니다. 그러다 보니 이 직렬..

기업회계2급 자격증 남은 시험일정과 공부 팁 [내부링크]

다양한 전산세무회계 관련 자격증이 있고 필요에 의해서 취득을 하시지만 그중 기업회계2급의 경우 다소 쉬운 난이도로 평가되는 시험이에요.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어디까지나 전산세무회계 관련 자격증 중..

2022 카타르월드컵 일정 및 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목차 카타르월드컵 전체 개관 조편성 결과 우리나라조 경기일정 (H조) 일본은 E조 한일전 성사여부 러시아 출전여부 전체 세부 경기일정 조별 리그 · 경기일(1/3) 조별 리그 · 경기일(2/3) 조별 리그 · 경기일(..

2022년 전기기능사 시험일정과 시험시간 [내부링크]

6월이 지나면서 2022년 전반기도 후반기로 접어드는 분위기입니다. 사실 보통 전반기에는 대부분 기능사 시험을 비롯해서 국가 기술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여유가 있지만 6월쯤 지나게 되면 갑자기 마음..

9급공무원시험 교육학개론 개편 전후 변화 [내부링크]

그동안 9급공무원 시험에 선택과목제가 왜 적용되어서 진행되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선택과목들이 전문성을 위한 과목도 아니고 전혀 관련 없는 수학과 사회와 과학 등의 과목 등이 포함이..

사회조사분석사2급 필기 실기 합격을 위한 공부 방법 [내부링크]

예전에는 통계 관련한 부분들은 전공자들만 관심을 갖던 분야였지만 어느샌가부터 전공영역이나 업무영역과 상관없이 분야를 막론하고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그러다 보니 관련한 자격증에 대한..

국회직9급 공무원 시험 선발인원 및 시험과목과 시험일정 응시자격 [내부링크]

안정성이 가장 큰 장점인 공무원 중에서도 가장 안정적인 분위기를 갖고 있는 공무원이라면 바로 국회직공무원을 들 수가 있습니다. 물론 내부적으로는 주기적으로 순환근무가 있기는 하지만 어차피 국회 내에서..

2022년 군무원 경쟁률 육군 공군 해군 [내부링크]

매년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던 군무원 채용이다 보니 이번 2022 군무원 시험에서도 기대를 한 분들이 정말 많으셨을듯 합니다. 물론 이번 2022년에도 적지 않은 채용이 이어지기는 했지만 지난 2021년보다는..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실기시험 변경과 바뀐 부분 [내부링크]

매년 제과기능사 시험과 제빵기능사 시험은 정기 시험이 아닌 상시 검정시험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제법 기회가 많이 주어지고 있는 편이에요. 그중에서도 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실기시험은 무..

군무원 행정직 시험 출제경향 분석해 봅시다. [내부링크]

7월 16일로 확정되어 있는 2022년 시험이 하루하루 정말 가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언제나 가장 큰 관심의 중심에는 군무원 행정직이 있는듯 해요. 원래도 가장 많은 채용이 있어오던 직렬이고 그에 따..

경비지도사 시험 준비 방법 [내부링크]

요즘 보면 매년 꾸준하게 응시자 수를 유지하고 있는 자격증 시험도 흔치 않습니다. 하지만 경비지도사 시험만큼은 매년 응시자 수가 5천 명대로 큰 변화 없이 꾸준함을 유지하고 있는 어찌 보면 안정성을 유지하..

직업상담사2급 필기시험 과목별 준비법 [내부링크]

잠시 주춤하는듯하던 직업상담사2급 응시생들이 최근에 다시 크게 늘어나는듯 합니다. 매년 응시자가 2만 명 안팎 정도가 유지되더니 지난 2021년에는 직업상담사2급 필기 응시자 수만 무려 2만 4천여 명에 달할..

사회복지사1급 합격률 및 난이도 살펴봅시다. [내부링크]

최근 대체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왔던 사회복지사1급 합격률이었지만 지난 2021년 결과는 이해가 안 될 정도의 시험 난이도로 인해서 정말 지금껏 없었던 의외의 결과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시험 자체가 내가..

국가직 9급 합격선 2022년 필기시험 점수 결과 [내부링크]

일찌감치 시험이 실시가 되었던 2022년 국가직9급 시험에 대한 결과가 드디어 발표가 되었습니다. 사실 올해는 여러모로 시험 결과가 더욱 궁금해질 수밖에 없었던 게 여러모로 기존 국가직공무원 시험과는 여러..

경찰시험 난이도 개편 후 시험 난이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2022년 개편 후 첫 시험이 실시가 되면서 경찰시험을 준비하던 경시생들은 정말 우려반 기대 반 심정으로 시험에 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기존과는 전혀 다른 경찰시험 과목과 구성 문항수까지 달라지..

산업안전기사 필기 공략 방법 [내부링크]

최근 산업현장에서 일어나는 안전 문제에 대한 관련 법도 강화가 되는 등 산업안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사실 워낙 제조 현장이나 산업현장에는 위험한 부분들이 많고 실제 생명과 직결되는..

조경기능사 필기 시험 공부 방법 [내부링크]

여러 가지 이유로 조경기능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조경업계에 일하시면서 자격증이 필요하시거나 취업을 위해서 필요하신 분들도 있지만 공무원 시험 가산점을 위해서 준비하는 분도 있어요..

사회복지사1급 시험과목 공부 방법 [내부링크]

매년 새해가 지나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시험이 실시되는 사회복지사1급이지만 미리 조금씩 준비를 해나가는 분들도 하나둘 늘어나고 있는 것을 주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지금 사회복지학과 4학년으로..

9급 교육행정직 교육청별 경쟁률과 경쟁률 하락 이유 [내부링크]

5월이 되면서 지방직 9급 시험이 성큼 다가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특히 6월에 실시되는 9급 교육행정직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의 경우 올해 시험과목 개편도 있다 보니 이런 부분이 어떤 식의 변화로 이어지..

2022년 7급공무원 시험일정 날짜 및 시간 [내부링크]

이제 6월 지방직 9급 필기시험까지 실시가 된 후 본격적으로 7급공무원 시험일정 시즌에 돌입하게 됩니다. 금방 국가직 7급 시험일 시작으로 이후 지방직 7급 시험까지 이어서 진행이 된 후 2022년을 마무리하게..

농산물품질관리사 1차 2차 시험 난이도와 시험공부법 [내부링크]

먹거리의 양대 산맥은 농산물과 수산물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농산물을 먹지 않고는 살 수가 없기 때문에 농산물에 좀 더 비중을 둘 수밖에 없는 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워낙 농산물이라는 게..

2022년 건축기사 시험일정과 바뀐 점 [내부링크]

2022년 건축기사 두 번째 시험의 필기시험이 끝났습니다. 마지막 세 번째 시험인 정기 기사 4회 시험은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시행될 예정이기 때문에 달라진 부분을 구분해서 준비를 하실 필요가 있..

손해평가사 올해 합격률과 난이도 [내부링크]

코로나19의 영향인 것인지 최근 상당히 많은 자격시험 응시자 수가 다소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도  유난히 주변을 보더라도 준비하는 분들이 많고 실제 통계를 보더라도 응시자 수가 급..

간호사국가고시 과목 합격률 집중 탐구 [내부링크]

2023년 간호사국가고시를 본격적으로 준비하려는 분들이 많아지시는 듯 합니다. 꾸준하게 열심히 하신 분들은 특별한 문제 없이 합격할 정도로 간호사국가고시 합격률은 매년 높은 편이지만 그래도 준비하지 않고..

mbti S N 차이 궁합 인구분포 감각 직관 특징 [내부링크]

오늘은 감각형인 s와 직관인 n의 차이에 대해 알아볼게요. 감각형 S와 직관형 N의 특징 먼저 각 특성에 대해 이해를 하고 차이를 비교하도록 할게요. 감각형 (sensing) - 실제의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 지..

군무원 시험일정 2022년 국방부 육군 공군 해군 선발인원 [내부링크]

드디어 2022년 군무원 시험일정과 각 군 기관별 선발인원이 공개가 되었어요. 사실 최근 계속된 많은 채용으로 인해서 이번 시험의 선발인원도 기대를 갖고 있는 분들이 많으셨을 겁니다. 일단 최소 2022년까지는..

MBTI유형 ENFJ 특징 장단점 연애 궁합 정리 [내부링크]

정의로운 사회운동가로 알려진 ENFJ, ENFJ는 카리스마와 열정을 지닌 타고난 리더형의 유형이에요. 인구의 대략 2%만이 이 유형에 속하고 정치가나 코치 혹은 교사와 같은 직군에서 만날 수 있어요. ENFJ은 살기..

MBTI유형 INFJ 특징 장단점 연애 궁합 정리 [내부링크]

선의의 옹호자로 알려진 INFJ, 인구의 1%도 되지 않는 가장 흔치 않은 성격 유형 중 하나라고 해요. 하지만 나름 고유의 성향을 가지고 세상에서 그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고 해요. INFJ 성격 특징 장단점 연..

MBTI유형 ISFJ 성격 특징 장단점 연애 궁합 정리 [내부링크]

사랑은 나눌수록 커진다는 용감한 수호자형인 ISFJ, ISFJ는 독특한 특징을 가집니다. 바로 한마디로 정의할 수 없는 이중적인 모습을 많이 보인다고 해요. 다른 사람에 대한 연민이나 동정심을 가지면서도 자신에..

MBTI유형 INTP 성격 특징 장단점 연애 궁합 정리 [내부링크]

평범함을 거부하는 논리적인 사색가형 INTP, 전체 인구의 3% 정도만 차지할 만큼 꽤나 흔치 않은 유형 중 하나예요. 보통 철학가나 사색가 그리고 몽상에 빠진 천재 교수로도 많이 알려진 INTP의 특징에 대해 알..

5월부터 7월까지 유류세 인하 연장 소식 및 등유 가격 [내부링크]

정부가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유류세 인하 폭을 20%에서 30%로 확대하기로 했어요. 또 경유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영업용 화물차와 버스 등에는 유가 연동 보조금을 3개월간 한시적으로 지원한다고 해요. 이..

소방공무원 가산점 2023년 시험 개편 [내부링크]

2022년 소방공무원 시험 개편이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2023년 소방공무원 시험과목 개편이 발표가 되면서 여러모로 혼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특히 이번 2022년 소방공무원 시험과목 개편이 정리가..

2022 지방선거 일정 및 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대통령 취임일이 5월 10일이고 한달도 안돼서 나라의 큰 이벤트가 있지요. 바로 2022년 전국동시 지방선거(제 8회 지방선거)가 6월에 있어요. 한표한표가 소중하다는걸 큰 차이가 나지 않았던 이번 20대 대통령..

MBTI유형 INTJ 성격 특징 장단점 연애 궁합 정리 [내부링크]

용의주도한 전략가 유형인 INTJ, 전체인구의 2%에 해당하는 특히 여성에게서 더욱 찾기 힘든 유형이라고 해요. INTJ는 체스를 두는 듯 정확하고 계산된 움직임과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요. INTJ의 성격 특징..

MBTI유형 ESFJ 성격 특징 장단점 연애 궁합 정리 [내부링크]

사교적인 외교관의 인기쟁이로 불리우는 ESFJ, 인구의 대략 12%를 차지할 정도로 꽤나 보편적인 성격 유형이에요. ESFJ 유형이 왜 그렇게 인기가 많은지 성격 특징 장단점 연애 궁합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사교적..

MBTI유형 ENFP 성격 특징 장단점 연애 궁합 정리 [내부링크]

따뜻하고 정열적이고 활기가 넘치며 재능이 많고 상상력이 풍부한 ENFP, 재기발랄한 활동가라는 귀여운별명을 가진 ENFP의 특징과 성격 및 장단점, 연애와 궁합에 대해 알아봅시다. ENFP 뜻 E N F P 외향형 (E) -..

MBTI유형 ESFP 성격 특징 장단점 연애 궁합 정리 [내부링크]

연예인 성격 유형으로 유명한 자유로운 영혼의 ESFP 활기차고 웃음 및 장난기가 많은 타입의 매력적인 ESFP의 성격 장단점 연애 특징들에 대해 알아볼게요. ESFP 뜻 E S F P 외향형 (E) - 다수와 폭넓은 대인관계..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봅시다. 발급절차 및 이수과정 [내부링크]

예술을 전공하신 분들은 아무래도 진로에 대해서 딱히 걱정하지 않을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고 해요. 어떤 분야가 상위 1%가 독점하고 있기 때문에 그 외에 사람들은 따로 할 수 있는 게 많지 않다고 합니다. 축..

재경관리사 공부방법 및 합격방법 [내부링크]

일을 하려고 해도 익혀둔 기술이 없으면 취업이 쉽지 않은 세상에서 경쟁력을 키우는 일은 너무도 중요해졌습니다. 특히 문과생들은 실무에 뒤처지지 않을만한 기본적인 스펙을 중심으로 전문성을 인정받아야지만..

MBTI유형 ESTJ 성격 특징 장단점 연애 궁합 정리 [내부링크]

엄격한 관리자 유형으로 뽑히는 ESTJ, 현실적이며 조직을 주도해나가는 리더쉽이 있기로 유명하며 경제력이 가장 좋은 성격 유형 중에 하나라고 해요. 이 유형은 매우 흔한 편이라서 유형별 인구 비율 순위에서 4..

MBTI유형 ISFP 성격 특징 장단점 연애 궁합 정리 [내부링크]

호기심 많은 예술가로 알려진 ISFP 유형을 가진 팝스타 밥 딜런은 "나는 하루 동안에도 많은 변화를 한다. 아침에 눈을 뜨면 또 다른 사람이 되어있다."라고 자신을 설명한바 있어요. 모험가형인 ISFP에 대해 알..

MBTI유형 ISTP 성격 특징 장단점 연애 궁합 정리 [내부링크]

만능 재주꾼으로 불리우는 ISTP, 매일 같은 곳을 가고 같은 사람을 만나고 매번 같은 일을 하며 살고 싶지 않은 흥미로운 도전을 원하는 ISTP의 특징을 알아봅시다. ISTP 뜻 I S T P I (내향형) : 좁지만 깊은 인..

MBTI유형 ENTP 성격 특징 장단점 연애 궁합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ENTP의 연애특징 및 최고의 궁합은 누구인지 알아볼게요. 지금부터 ENTP의 연애특징과 ENTP와 가장 잘 맞는 궁합과 가장 안 맞는 궁합은 어떤 유형일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MBTI 분류 특성 MBTI에서 유형..

MBTI유형 ENTJ 성격 특징 장단점 연애 궁합 정리 [내부링크]

대담한 통솔자라고 불리우는 리더의 정석 ENTJ, 통솔자형 사람은 천성적으로 타고난 리더라고 해요. 사교적이며 모임을 주도하고 적극적으로 대화를 이끌어가는 특징을 가진 엄청난 인싸인 ENTJ의 특징을 정리 해..

MBTI유형 ESTP 성격 특징 장단점 연애 궁합 정리 [내부링크]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로 유명한 ESTP 엣티피, 호기심이 많고 대담하게 도전하는 모험가 유형의 ESTP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STP 뜻 E 외향형 S 감각형 T 사고형 P 인식형 E : 사교적이고 활동적이에요. S: 구체..

MBTI유형 INFP 성격 특징 장단점 연애 궁합 정리 [내부링크]

MBTI는 성격 유형 검사로 총 16가지의 종류가 있어요. 오늘은 인프피로 불리는 INFP를 알아보고자 해요. INFP 뜻 INFP는 캐서린 브릭스와 이사벨 마이어스에 의해 만들어진 16가지 성격유형 중 하나를 설명하기..

MBTI유형 ISTJ 성격 특징 장단점 연애 궁합 정리 [내부링크]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유형의 ISTJ,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성격 유형 중 하나이기도 해요. 오늘은 MBTI유형 중 ISTJ에 대해 알아볼게요. ISTJ 뜻 내향형(I) - 깊이 있는 대인관계를 유지하며 조용하고 신중해..

공무원 휴가 종류 제도 연가 병가 공가 특별휴가(경조사휴가 출산휴가 모성보호시간 육아시간 가족돌봄휴가 난임치료시술휴가 등) [내부링크]

공무원의 연가, 병가, 공가, 특별휴가에 관해 정리해볼게요. 연가 - 공무원 연가일수 : 재직기간 별 연가일수 부여 - 재직기간이 6년이 되기 전까지는 호봉산정 기준 1년 단위로 연가일수 정정을 요청해야 해요.(..

2022년 기간제교사 성과상여금 지급 지침 안내 [내부링크]

성과상여금 지급 목적 기간제교사의 협력과 경쟁 유도를 통해 교육의 질을 개선함과 동시에 기간제교사의 사기진작 도모입니다. 기간제교사에 대한 차별해소 및 처우개선을 위해 2013년도부터 성과상여금 지..

2022년 교육공무원 교사 교원 성과상여금 성과급 지급 일시 및 지침 [내부링크]

성과상여금 지급 목적 교원 본연의 직무에 충실하면서도, 힘들고 기피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교원을 성과급에서 우대하여 교직사회의 사기진작 도모입니다. 지급 개요 공․사립학교 및 공립유치원 교원, 교육전..

공무원 휴직 종류 정리 [내부링크]

공무원의 휴직종류에는 크게 직권휴직과 청원휴직으로 구분이 돼요. 직권휴직은 인사권자의 권한으로 휴직조치를 내리는 것을 말하며, 청원휴직은 공무원 본인의 원에 의하여 휴직을 하게 되는 것을 말해요. 직권..

교원 교육공무원 교사 휴가, 연가, 병가, 공가, 특별휴가 항목 [내부링크]

학교에서 근무하는 사람들 중에서 교원은 교장, 교감, 교사를 모두 포함하는 말입니다. 그리고 교사는 교장, 교감을 제외한 교사들을 이야기 힙니다. 교사에는 부장교사도 포함됩니다. 행정직과 공무직은 교원과..

9급 공무원 시험일정 및 보건직 시험에 관하여 [내부링크]

일본이 공무원의 정년을 65세까지 연장하는 법을 통과시켰다는 뉴스와 우리나라 대학교수의 정년이 65세라는 것을 보면 이제는 모든 분야의 정년을 연장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은 것 같습니다. 초고령화 사회에..

교사 교육공무원 교원 출산휴가 모성보호시간 육아시간 자녀돌봄휴가 [내부링크]

1. 출산휴가 - 출산 전후 90일, 출산 후 45일 이상이 되어야 함(한번에 2명 이상 임신 시 총 120일, 출산 후 60일 이상이 되어야 함) - 출산 전 어느 때라도 최장 44일(한번에 2명 이상 임신 시 59일)의 범위에서..

당선인 윤석열 공약과 역대 대선공약 이행률 [내부링크]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으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당선은 끝이 아니라 시작일 것입니다. 당선인 윤석열의 국민과의 약속이라고 할 수 있는 주요 공약을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공약 일단 취..

교육공무원 교사 교원 휴직 종류 및 정보 [내부링크]

※ 본 자료는 2021. 7. 1.자 기준입니다. 교육공무원의 휴직은 크게 2종류로 나뉩니다. 직권휴직과 청원휴직입니다. 직권휴직은 인사권자의 권한으로 휴직조치가 내려지는 것이고 청원휴직은 교육공무원 분인이 원..

20대 대선후보 마지막 여론조사와 역대 대선 마지막 여론조사 결과와 실제 득표 결과와의 차이 [내부링크]

여론조사 공표 마지막 날인 2일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여전히 오차범위내 접전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일(내일)부터 여론조사 결과 공표가 금지됩..

새로운 방역·재택 치료 체계 개편 [내부링크]

질병관리청에서는 코로나 변이 오미크론의 빠른 확산력 때문에 이 특성을 고려한 방역 체계와 코로나 검사 및 치료 체계를 새롭게 개편한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이 체계들이 어떻게 바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확..

오미크론 정점 언제? [내부링크]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본부장은 정례 브리핑에서 "질병관리청과 국내외 여러 전문가의 코로나19 발생 예측 결과에 따르면 높은 전파력의 오미크론 영향으로 2월 말경 국내 확진자가 13만명에서 17만명..

2022 20대 대선후보 공약 비교 [내부링크]

지금까지 나온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 공약을 비교·대조 했습니다. 주요 공약은 각 후보들이 지금까지 발표한 자료와 인터뷰, 각종 토론회에서 밝힌 대형 공약을 중심으로 7개 부문으로 나눠 비교했습..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종목 및 대한민국 선수단 주요 일정 정리 [내부링크]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4일 개막했습니다. 이번 올림픽은 '함께하는 미래(Together for a Shared Future)'를 슬로건으로 내세웠습니다. 각국을 대표하는 선수들은 20일까지 17일간 108개 금메달 등을 놓고 치열..

2022 20대 대통령선거일정(대선일정)에 대한 이야기와 예비후보자와 후보자 차이 [내부링크]

2022 제20대 대통령선거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예비 후보자 등록신청은 7월부터 진행되었고, 관련한 유명한 후보들은 이미 방송에서 자주 보셨을 겁니다. 주요 일정만 추려보면 이렇습니다. • 후보자등록 신..

2022 보육교사 자격과 월급 및 봉급표 [내부링크]

오늘은 평생직업중 하나인 보육교사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지금 대학을 다니거나 취업을 준비하고 계시는 20대 뿐만 아니라, 4~50대 분들중 경력이 단절된 주부님들께서 보육교사 또는 보육시설 유치의 목..

2022 군무원 봉급표, 급여제도, 수당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군무원의 봉급표, 급여제도, 수당 등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확정된 2022 군무원 봉급표는 인사혁신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전년 대비 올해는 1.4% 인상된 기준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군무원은..

2022년 공무원 월급 및 봉급표 일반직, 경찰, 소방 [내부링크]

취업난이 심해지면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공무원이란 직업이 안정적인데다 연금으로 노후 보장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경쟁률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공시생을 선택하고 있..

아이 해열제 복용 및 교차복용 제대로 하는 방법 [내부링크]

해열제는 아이가 있는 집에 꼭 필요한 상비약입니다. 그런데 막상 아이의 고열 상황에 직면하면 당황하기 쉽습니다. 열이 어느 정도 올랐을 때 해열제를 먹어야 하는지, 먹이고 나서도 ..

2022 대선토론일정 및 역대 대통령후보 tv토론 [내부링크]

이번 대통령 선거는 요즘의 트렌드와 맞지 않게 토론을 적게 하는 듯 합니다. 민주주의의 꽃이라는, 초등학교때부터 배우는 토론을 겨우 이만큼만 하고 나라의 대표를 뽑는다니...민주주의 국가가 맞는지 의구심마..

교장 공모제도에 대하여 [내부링크]

교장공모제는 승진 위주의 교직문화 개선 및 민주적인 학교운영의 필요성, 능력있는 교장을 공모해 학교 자율화와 책임경영의 실현이라는 취지로 2007년에 도입한 제도입니다. 공모제는 응모 자격별로 교육계가 아..

자동차세 할인 받는 방법 여러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자동차세의 부과 근거 1. 지방세법 제128조 2. 지방교육세: 지방세법 제151조 1항 7호(자동차세액의 100분의 30) 3. 연세액 납부 가능(일시납부 시 세액공제) ※연납신청: 1월, 3월, 6월, 9월 =>자동차세 연납이..

2022 군무원 시험 일정 및 기타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군무원 시험 일정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군무원은 군에서 복무하는 특정직 공무원입니다. 국군에 소속되어 군의 관리 사무나 후방을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군무원에는 행정, 군사정보..

2022 간호직 공무원 시험일정 변경 및 계리직 공무원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내부링크]

갑작스럽게 2022 간호직 공무원 시험 일정이 변경됐습니다. 간호직 공무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 빠르게 뽑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방직 시도별로 4월 조정공고가 차례로 나오고 있습니다. 지역..

2022년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시험 일정 및 변경 내용 [내부링크]

요즘 안정적인 직장을 찾기 위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현재 2022년에 있을 공시 일정이 발표된 직급 및 직렬도 존재하고 그렇지 않은 직렬도 존재합니다. 그리고 필기 시행에 대한 일정..

2022년 지방직, 서울시, 국가직 공무원 시험 일정 및 기타 정보 [내부링크]

지방직공무원에 대해 서울시공무원 시험과 지방직공무원 시험이 완전 별개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거주지 제한이 있는 다른 지방직공무원 시험과 달리 서울시공무원 시험은 거주지 제한은 없습니다...

개농장(강아지공장)과 개 식용 금지, 한국의 동물권 현주소 [내부링크]

9월 27일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 주례회동에서 "이제는 개 식용 금지를 신중하게 검토할 때가 되지 않았는가?"라고 말하였다. 이에 이재명 대선 후보도 지난 9월 "문대통령께서 개 식용 금지 검토를 관계부처에..

접종증명(방역패스, 백신패스, 음성확인제)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년 1월 3일부터 시행 예정인 백신패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접종증명과 방역패스, 백신패스, 음성확인제는 크게 보면 모두 같은 의미입니다. 이 것은 어떤 시설을 이용할 때 내가 백신..

애드센스 신청 방법과 일 평균 100명대 수익 [내부링크]

다음은 애드센스 신청 방법입니다. 신청 방법이 옛날과 조금씩 달라지는데 22년 최신버젼입니다. 먼저 검색사이트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쳐서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화면 중앙의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이..

3전4기 애드센스 승인 방법, 승인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 티스토리의 꽃인 애드센스 승인 관련해서 말씀드립니다. 승인이 어렵다해서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에 3번 떨어지고 4번 만에 붙었습니다. 되는 사람은 쉽게 되지만 안되는 사람은..

코로나 재택치료(자가치료) 궁금증 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확진자가 폭증하여 전과 다르게 재택치료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재택치료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과 궁금증들이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코로나 재택치료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보겠습니다..

2022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기간, 달라진점 [내부링크]

2022년도 연말정산 기간이 다음 달로 다가왔습니다. 연말정산이 13월의 월급이 될 수도 있다는 말을 익히 알고 계실겁니다. 그만큼 꼼꼼히 확인 후 연말정산을 해서 세금을 토해내지 않고 받도록 노력합시다. 202..

볼보의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2, 2022년 1월18일부터 사전 계약, 폴스타 정보 [내부링크]

스웨덴 자동차 회사 볼보에서 따로 떨어져 나온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한국 전기차시장으로의 진출을 선언했다. 함종성 폴스타 코리아 대표는 지난 21일에 진행된 ‘폴스타 브랜드 론칭회’에서 '한..

오미크론 변이와 강화된 방역수칙과 백신패스 [내부링크]

코로나 변이가 막바지에 이르는 것 같다. 벌써 13번째 변이를 하여 이 변이바이러스가 최근 코로나 감염의 지배종(우세종)이 되고 있다. 이 바이러스가 바로 오미크론이다. 그런데 이 오미크론이라는 이름은 어디..

교원단체에 대해서 [내부링크]

교원단체는 크게 보면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와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이 있고, 6개 정도로 보면 교사노동조합연맹(교사노조), 새로운학교네트워크(새학교넷), 실천교육교사모임(실천교사), 좋은교사운..

종전선언의 의미와 비핵화 [내부링크]

12월 13일 문재인 대통령이 내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의  외교적 보이콧을 검토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종전선언에 목을 매고 있는 문재인 정부로서는 당연한 움직임이다. 문재인 정부는 왜 이렇게 종전선언에 집..

갭이어(gap year)와 진로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의무교육기간은 초등 6년+중등 3년이다. 하지만 많은 비율의 학생들이 의무교육기간을 채우고도 고등학교로 진학하고 대학교까지 가고 있는 현실이다. 대학교까지 가는 게 무슨 목표가 있어서 가는 게..

안철수 후보의 이력 및 전망 [내부링크]

11월 1일 안철수 후보가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 현재 정치권에서 제 3지대를 맡고 있는 안철수 후보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정치 입문 전 이력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단국대 가초의학과 교수를 지냈으며,..

학교에서 질문이란(왜?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우리 사회는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다. 그런 사회에 맞춰 학교도 변화하고 있다. 하지만 변화 속도는 느린 편이다. 전쟁 직후 우리 나라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못 사는 나라 중 하나였다. 하지만 국민들이 노력해서..

교사 승진 [내부링크]

학교는 보통 수평적인 관계다. 그래서 위계에 의한 스트레스는 적은 편이지만 부장, 교감, 교장이 그 수평적인 관계에서 벗어나있다. 부장은 학교상황에 따라 누구나 할 수 있다. 심지어 2급 정 교사가 교무부장..

교사의 멘토 [내부링크]

교직생활을 하다보면 멘토를 만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그리고 멘토가 1명일 수도 있고 여러명 일 수도 있다. 나 같은 경우엔 교사로서 멘토라 부를 수 있는 사람은 지금까지 1명이 있었다. 내가 첫 발령..

교사 첫 발령 [내부링크]

나의 첫 발령은 낯선 도시의 어떤 분교에 났다. 분교라고 하면 깊은 산골짜기 안에 구불거리는 길을 차로 30분 이상 달려야 당도하는 곳을 생각하기 쉽겠지만 이 분교는 큰 도로 옆에 있는 접근성이 좋은 분교였..

교사 행정업무 [내부링크]

http://www.edupress.kr/news/articleView.html?idxno=7688 교총, 학생 30% 줄었는데 교육청 직원 38% 증가.. 교사 행정업무만 늘어 - 에듀프레스(edupress) [에듀프레스 김민정기자] 저출산으로 최근 10년 간 초..

속옷 빨래 교사 [내부링크]

https://news.v.daum.net/v/20210721073843515 '이쁜속옷 부끄부끄' 속옷 빨래 숙제 초등교사 집행유예 [파이낸셜뉴스]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A씨가 초등학생에게 내준 숙제. 초등학생 제자들에게 속옷 빨래 숙제를..

학생인권과 교권(학생인권조례(체벌금지)와 교원지위법) [내부링크]

2010년 경기도교육청에서 학생인권조례가 만들어지고 10년이 지났다. 다른 도교육청도 따라서 만든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다. 교권이 무너졌다고 하면 종종 나오는 학생인권조례가 무엇인지부터 살펴보자. 먼저..

교사에 대한 오해와 진실(두번째, 9호봉) [내부링크]

왜 교사는 8호봉 혹은 9호봉부터 시작하나요? 초임이면 1호봉부터 시작해야 하는거 아닌가요?라는 오해가 많다. 이번엔 호봉에 대해서 알아보자. 옛날에는 교사가 자격증 취득 구분대로 2급 실기교사, 2급 준교사..

교사에 대한 오해와 진실(첫번째, 방학) [내부링크]

요즘 교사를 적폐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이 것은 언론플레이와 무지와 뭐든지 깎아내리려는 의식에서 비롯된 것이라 참 안타깝다. 인터넷에는 뭐 물고늘어질 게 있으면 사실인지 아닌지 중요하지 않..

2022년 다자녀 지원(혜택) 정리(다자녀가구, 다자녀가정) [내부링크]

오늘은 2022년 변화되는 다자녀가구 혜택을 정리해보겠다. 나도 다둥이 아빠이기 때문에 관심이 많이 가는 주제다. 하나씩 짚어보겠다. 일단 제일 큰 변화는 다자녀 가구가 지금까지는 3자녀 이상이었는데 저출산..

온종일 돌봄과 출산율(feat. 3시 하교제), 초등돌봄교실과 저출산 [내부링크]

이재명 대선 후보가 공약으로 초등 3시 동시하교제를 들고 나왔다. 국제적 추세라는 것과 저학년이 빨리 하교하다보니 우리나라가 OECD평균보다 정규수업시간이 적은 점을 짚으면서 이야기했다. 그리고 가장 중요..

소비자 물가 상승률과 물가 안정(feat.유류세 인하) [내부링크]

미국과 우리나라의 물가 상승률이 장난 아니라고 연일 뉴스에서 보도된다. 미국은 지난달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6%를 돌파하면서 31년 만에 최고치를 찍었고 우리나라도 지난달 9년 6개월만에 3%대를 찍어 오름세..

아이의 가정과 학교에서의 두 얼굴(다른 모습)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들이 가정에서의 모습과 학교에서의 모습이 다르다는 걸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적는다. 아이를 키우는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이 것조차 모르는 부모님들도 많다. 많이 들어본 말 중..

여야 대선 후보의 부동산 공약 파헤치기 [내부링크]

먼저 이재명 후보의 공약에 대해 알아보겠다. 국토보유세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국토보유세는 토지를 가진 사람이 세금을 내는 것으로 모든 토지가 대상이다. 건물은 제외하는데 집을 가진 사람은 집에 딸린..

고교학점제와 수능 [내부링크]

최근 연봉 200억의 수학 1타강사인 현우진씨가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8년 내 폐지될 것이라고 얘기했다. 수능으로 먹고 사는 사람이 한 얘기라 신선한 충격이었다. 1990년대 초부터 실시된 대학수학능력시험..

교사의 이중성(착한 선생님) [내부링크]

난 웃지 않는 선생님이다. 신규 때 아이들에게 잘 대해주고 잘 웃는 친절한 선생님이었다가 교실이 난장판이 되었다. 그 후로 해가 갈수록 아이들 앞에 선 내 모습에서는 웃음기를 찾을 수 없었다. 아이들이 싫은..

홍준표의 이력과 현재(지지율, 아들) [내부링크]

1. 이력 1954년에 태어난 대한민국 검사 출신 정치인이다. 합천국민학교ㅡ영남중학교ㅡ영남고등학교ㅡ고려대학교 행정학 1982년 사법시험 합격 후 1984년 검사로 부임해 각종 권력형 비리 사건과 강력 범죄사건..

2022년 전기차 전망(전기차 보조금, 신차) [내부링크]

2022년은 바야흐로 전기차 시대다. 대다수의 자동차 회사들이 전기차로 전환한다고 공언하고 있고, 도로 위에 돌아다니는 파란색 번호판이 전기차 시대가 가까워졌다는 걸 느끼게 해준다. 2021년이 끝나가는 무렵..

윤석열 후보의 의혹 및 논란 간단 정리(고발사주, 윤석열부인 등) [내부링크]

윤석열 후보 1. 고발사주 의혹 ㅡ 윤석열씨가 검찰총장 재임시 대검찰청 검사가 당시 여권 의원과 기자들을 고발하는 고발장을 작성해 당시 미래통합당 의원에게 전달함. 고발장의 피해자는 윤석열씨와 윤석열씨..

이재명 후보의 의혹 및 논란 간단 정리(대장동 등) [내부링크]

이재명 후보 1. 형수 욕설 논란 ㅡ 형과 형수 부부가 어머니를 폭행하고 욕을 하자 전화로 형수에게 쌍욕한 사건 2. 친형 정신병원 강제입원 사건 ㅡ 친형인 고 이재선씨가 기행을 일삼는다고 정신병원에 강제입..

요소수 안넣으면, 넣지 않으면 어떻게? (요소수란?) [내부링크]

중국발 요소수 품귀 현상으로 물류대란이 현실화되고 있다. 10L에 1만원 정도 하던 요소수는 중고가가 10배까지 뛰고 있는 실정이다. 요소수란? 요소수는 디젤차량이 배출하는 질소산화물을 물과 질소로 분해해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