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ngtongdal의 등록된 링크

 tongtongda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IPO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 [내부링크]

역대급 IPO 최대어, 기관 경쟁률 수요예측에서 1500대 1 이상의 경쟁률 작년부터 계속 들려오던 LG에너지솔루션이 드디어 상장을 하나봅니다. 상장전 기관수요예측이 어제 천대가 넘는 경쟁률을 보였고 1경이 넘는..

현직 전문의들, "코로나백신 괴물질 성분 실체" 관련 공식기자회견 개최 [내부링크]

이영미 산부인과 전문의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백신성분 속 괴물질에 대한 추가 자료를 공개하면서, 특히 시료가 오염이 되지 않았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특히 와 모더나 등의 백신과 생리 식염수 등에서 발견..

환절기 피부관리 [내부링크]

환절기 피부관리 및 주의점 피부는 기후나 계절 같은 환경의 변화가 피부에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 특히 환절기에는 온도와 습도가 크게 변해서 피부가 이에 적응하지 못하면 일시적으로 예..

아마존 계정정지 당할 때 [내부링크]

아마존 결제 후 계정 블락 아마존닷컴에서 회원가입하고 카드 등록한 후 결제를 하면? 일단 결제가 된것 처럼 보이면서 메일로 구매 메일이 옵니다. 처음 배송 주소를 배대지로 입력하고서 더이상 뭐 설정할게 없..

청약하기 위해서는 청약홈에서 [내부링크]

청약 연습 해볼까? 아파트/도시형주택, 오피스텔/공공임대는 사이트에서 청약신청을 할수가 있죠. 그런데 이 사이트를 찾아보니 민간분양은 청약홈에서 하더라구요. LH와 헷갈리면 안되요 ^^; 몇년전에 청약한다..

비타민 D [내부링크]

비타민 D(Vitamin D)는 지용성으로 분류되는 비타민의 일종이다. 비타민 D는 비타민D2와 비타민 D3로 나뉜다. 비타민 D2는 식물에, D3는 동물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 D3가 사람에 중요..

QR코드 빨리 열기 [내부링크]

QR코드 모바일 대기화면에서 열기 요즘 모바일 큐알코드를 많이 사용하죠? 어디 건물을 들어갈 때면 항상 켜게 되는데 이게 또 은근히 잘 안열려서 당황스러울때가 많죠. 이럴 때, 급 전해지고 있는 QR코드 빨리..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인기 콘텐츠 10 [내부링크]

투자의 기초와 기본을 알려주는 곳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합리적 투자문화 조성 및 투자자 보호를 목적으로 한국금융투자협회 등 7개 기관이 공동으로 설립한 투자교육 기관이에요. 우연히 알게된 곳인데 이곳에..

명품에 투자하는 럭셔리 ETF [내부링크]

럭셔리 명품 ETF 우리나라는 있어도 못사고? 없어서도 못사는?? 명품들이 있죠. 그래서 그런지 늘 이슈가 되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뿐 아니라 외국도 명품에 대한 로망들이 있는지 이미 ETF 상품이 있습니..

환율 알림 설정 [내부링크]

매일 받아보는 환율 알림 설정하기 환율 소식을 검색해서 찾아봤었는데, 생각해보니 이것도 금융앱에서는 알림이 있을것 같더라구요. 주요 사용하는 금융 어플에는 아마 다 제공하는데 찾기가 어려울듯 해요. 몇가..

지진규모 [내부링크]

지진세기와 피해 오늘 제주도에서 4.9지진이 일어났네요 제주도 지진 소식은 많이 못들어봤는데 관광지이기도한데 많이들 놀랐을것같네요. 지진여파가 인천까지도 올라오다니 한반도지질이 많이 불안하기는합니다...

레깅스계의 명품 룰루레몬 [내부링크]

레깅스계의 명품 룰루레몬 레깅스는 잘 입지 않는데, 미국에서 이 브랜드가 엄청난 인기라고 하네요. 룰루레몬 나스닥에 상장되어있고 기업가치가  리바이스보다도 높다고 합니다. 레깅스계의 샤넬, 에르메스이..

안철수가 10년전 점찍은 로블록스 [내부링크]

이 기사 보고 정말 안철수님의 혜안이 대단하구나라고 또 한 번 감탄을 금치 못했네요!!! 안철수 "안랩, 10년 전 메타버스 투자해 1200배 넘게 벌었다" 안철수 "안랩, 10년 전 메타버스 투자해 1200배 넘게 벌었다..

2021 연말시상식 편성표 [내부링크]

2021 연말시상식보면서 집콕 2021 연말이 다가오면서 각종 시상식이 예고되어있는데 늘 기대가 됩니다. 올해는 더더욱 집콕이라 맛있는거 먹으면서 TV를 봐야겠어요..(생각만해도 신남!) https://search.naver.com..

ISA 계좌가입 할까말까? [내부링크]

 ISA계좌(Individual Savings Account)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라고하는데요, 2016년에 나왔었지만 몇가지 불편한 점을 고치고 올해 새로 나왔죠. 최소가입 유지기간을 3년으로 변경한 것과 더불어 몇가지 변화가..

카카오 view 창작센터 시작해볼까 [내부링크]

카카오 뷰 예전부터 카카오톡의 view탭이 너무 뜬금없고 아깝다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드디어 그 숨겨진 야망이 드러났네요. 한달 전부터 이미 시행을 했는데 이제서야 알게 되었어요 ^^; 바로 카카오뷰 라는 것인..

2022 대한민국 재테크 박람회-슈앤슈 [내부링크]

슈앤슈님이 '지키는 자산' 방법 3가지 말씀하셨네요. IPO 환테크 ELS ELS 낙인(원금보존조건)된거 기초자산 보고 고르기, 낙인40짜리 고르기/중도상환은 어렵다. 금융투자소득세-세테크 상품에 무조건 가입 ELS는..

2022 대한민국 재테크 박람회-박진환 [내부링크]

2022 대한민국 재테크 박람회-박진환 #그린플레이션 투자 잘하려면 서치를 잘해야 한다. 테마주: 디지털퍼메이션?, 기후변화(친환경) 그린플레이션: 그린+인플레이션합성어 그린화를 할수록 에너지 전환이 필..

2022 대한민국 재테크 박람회-슈카 [내부링크]

2022 대한민국 재테크 박람회 요약 국민연금 운용 수익률...10년 수익률... 8%정도.. 이정도면 잘한거라고 하네요..;;; 흐음 요즘은 해외주식에 많이 넣었다고 하네요. 국내는 역시 좀 불안한듯. 첫시간 슈카님의..

메타버스 체험 제페토 [내부링크]

메타버스를 체험해보는 네이버 제페토 제페토는 익히 들어서 알아왔지만 메타버스주를 보다보니 더욱 눈에 들어오게 되네요. 총가입자 2억명, 사용자의 80%가 10대, 사용자의 90%가 해외이용자라고 하니 어마어마..

환급금조회하기 [내부링크]

카드 포인트 보험금 통신비 환급금조회하기 해마다 연말이 되면 꼭 해봐야 하는것이 있죠. 바로 환급금조회하기 입니다. 이런거하면 난 받는게 없다라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혹시나 1포인트라도..

카카오페이로 알리익스프레스 주문하기 [내부링크]

얼마전 11월11일 광군절?이라고 중국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이 이루어지는 날이라 알리익스프레스 어플을 설치해봤어요. 뭐를 파나 구경도 할겸 들어가봤더니...세상에.. 어플이 한국어를 지원하네요?! 많이 어..

지역화폐 결제가능 배달특급 [내부링크]

이제서야 써보는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광고는 많이 보기는 했는데 실제로는 앱을 깔아보지도 않았었는데 지역 카페에서 배달비 무료에 만원 쿠폰을 준다고 해서 설치해봤어요..

K뱅크 챌린지박스 [내부링크]

K뱅크 챌린지박스 2% 케이뱅크에서 재미있는 금융상품이 나왔네요. 챌린지박스인데 최대 6개월가입으로 목표금액을 넣고 열심히~붓는 적금같은 상품이네요 이벤트로 당첨이 되면 지원금도 주네요! K뱅크 앱에서..

잠깐만 맡기는 파킹통장 [내부링크]

잠깐맡겨도 이자주는 파킹통장 금리인상으로 인해 은행마다 새로운 금리적용된 특판상품을 쏙쏙 내놓고 있네요. 조금 더 기다려 보자는 사람들도 있어서 은행은 여러가지 이벤트를 걸며 고객 맞을 준비를 하고 있..

알바에서 낸 세금 3.3% 환급받아주는 삼쩜삼 [내부링크]

세금3.3% 조회 및 환급 받아주는 서비스 삼쩜삼 우리가 아르바이트나 프리랜서로 일을 할 때에 3.3%의 세금을 제하고서 일당/수당을 받게 되죠. 요즘은 아르바이트나 투잡으로 일하는 분이 많아 더욱 이 세금에..

2022 예정 IPO 공모주 [내부링크]

2022 IPO 예정 올해 공모주는 사실 개인적으로는 수익이 별로였습니다. 앞으로도 쭈욱 그럴것 같습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하기도 하지만 배정방식도 달라지고 수수료도 붙으면서 뭔가 수익을 크게 얻는다는 것..

마이데이터란-마이데이터 정의와 관련주 [내부링크]

마이데이터란 12월1일부터 시범시행하게 되는 마이데이터(2022년 1월1일 정식), 올해 상반기부터 심심찮게 들리던 이 용어가 이제는 시행을 곧 앞두고 있네요. 그러면서 은행에서는 관련 이벤트도 시작했습니다...

금리오르는 예적금 특판 [내부링크]

예적금 특판 정보 한국은행이 금리를 11/25일 기준으로 올리기로 했죠. 늘 오른다 오른다라고만 했지 실제로 이렇게 올린건 실로 오랜만이라는 느낌이 드네요. 그러면서 예, 적금 금리가 오르면서 각 은행마다 특..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내부링크]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WHO 정의와 발생에 대한 내용 https://www.who.int/news/item/28-11-2021-update-on-omicron Update on Omicron On 26 November 2021, WHO designated the variant B.1.1.529 a variant of..

한해 세금 지방세 세목별 납부시기 [내부링크]

매년 내야할 세금 납부시기 매년, 세금을 내라고 자꾸 고지서가 날라오는데 내라고 해서 냈지만 독촉장이 날라오기도 해서 대체 일 년동안 내야 할 세금이 뭔지 정리를 해봤다. 세 목 납부기간 자동차세 6월, 12..

사진, 이미지 용량 줄이기 [내부링크]

요즘은 모바일로 찍던, 무료이미지를 받던 이미지 용량이 너무 크다. 그런데 블로그같은곳에 글을 쓰려고 하면 의외로 '사이즈초과' 라는 팝업이 떠서 당황스러울 때가 종종있다. 글쓰는 플랫폼 자체에서 알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