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high-value의 등록된 링크

 top-high-valu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5건입니다.

내 운명은 내가 믿는대로 흘러간다. (더 플러스, 조성희) [내부링크]

주식을 하다보면 사람들이 한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곤 하죠? 돈을 많~이 벌어서 한강 뷰를 볼 것인가 돈을 많~이 잃어서 한강에 뛰어들 것인가 (feat. 물 온도 체크했냐?) 아무튼.. 위에 사진으로 한강 뷰를 보니, 참 아름답습니다. 한강의 발원지를 혹시 아시나요? 바로, 강원도 태백에 있는 '검룡소'라고 하는 곳입니다. 이곳에 신령스러운 용이 산다는 전설이 있어요. 하루 2~3,000t의 지하수가 석회암을 뚫고 솟아 오른다고 합니다. '물이 마르지 않는 곳' 이라고 해요. 오늘의 이야기는, 경제적으로 힘든 이에게 희망의 글이 되기를 소원하며 시작합니다. 한강 물이 말라도 당신의 돈은 마르지 않을 것이다. 만약 신이 나에게.. 이러한 이야기를 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동대문에서 도매를 하시던 여사장..

숨만 쉬어도 강해진다고? '윔호프 호흡법' [내부링크]

윔호프는 별명이 '아이스맨' 입니다. 얼음 위에서 두 시간을 버틸 수 있고, 맨발로 눈 위를 달릴 수 있으며, 얼음을 깨고 들어간 물 속에서 7분간 숨을 참을 수 있는 사람이기 때문이죠. 멘탈이나 신체 능력이 매우 놀랍죠? 윔 호프는 자신의 호흡법을 통해서 18개의 기네스 기록을 경신했다고 합니다. 윔호프는 이런 모든 것들이 윔호프 호흡법으로 가능해졌다고 말합니다. 저명한 과학 학술지인 PNAS에도 논문으로 연구 결과가 등재되어 있어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윔호프 호흡법'은 실제로 알러지 및 면역체계가 향상되며, 에너지 증가, 집중력 향상, 스트레스 감소, 창의력 향상, 수면의 질 향상 등.. 정신과 신체를 매우 건강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호흡을 하면서 혈액 내 산소운반..

생각나는대로 적는 글 [내부링크]

'믿음' 살아가면서, '믿음'은 너무나도 중요하다고 느낀다. 스스로에 대한 '믿음' 노력에 대한 '믿음' 꿈이 실현될 것이라는 '믿음' 함께하는 하는 사람에 대한 '믿음' 여러 종류의 '믿음'들.. 믿음이 강하고, 약하고의 기준을 정하기는 애매하고 어렵지만.. 그 믿음에 따라 행동에 나타나고, 결국 삶에 반영이 되는 것이겠지. 나는 요즘 '믿음'이 뿌리째 흔들리고 있다. 스스로에 대한 '믿음'도 약해지고, 삶에 대한 '믿음'도 약해졌다.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데, 결과물이 처참하기 때문이다. '노력'이 무의미해지는 느낌이 강해서 '하루'가 퇴색되며, 빛을 잃어가는 것 같다. 그럼에도 '희망'을 잃지 말아야지. 살아온 날보다 살아갈 날이 더 많으니까. 그리고 살아갈 날들은 더욱 빛날테니까. 사람은 자신을 믿..

켈리최, 부자들의 아침 '확언' [내부링크]

매년 5월, 영국 선데이타임스는 '리치 리스트(Rich List)'를 발표합니다. 그리고 2020년 5월, 영국 부자 345위에 오른 한국 사람이 있으니.. 바로 '켈리 최'. 2020년 당시, 자산이 약 6200억 원이었죠. 평생 쓰고도 남을 돈을 번 켈리 최는 성공하기 전.. 10억이 넘는 빚에 5년 간 구렁텅이에 빠져있었어요. 그런 그녀는 성공한 사람들의 책을 정독해서 읽고, 그 사람들의 습관을 본인에게 적용해서 체득했기 때문에 성공했다고 이야기합니다. 읽은 책 중 '시크릿'이라는 책만 60번을 넘게 봤다는 켈리 최. 생각이 바뀌어야 모든 것이 바뀌게 된다. 이 진리를 확고하게 믿고, 스스로의 마음가짐과 정신 자세를 성공하는 사람으로 탈바꿈 시켰죠. 그리고 성공한 사람이 된 지금, '성공하는 사람이..

역경을 이겨내는 마음 근육, '회복탄력성' [내부링크]

저는 30대 중반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살다보니, 결혼을 생각하며 만나던 사람과 헤어지고, 10년간 모은 1.5억이 주식으로 1/5토막 났고, 3천만 원 사기를 당해 2년째 소송 중에 있고, 부모님과의 관계도 신뢰를 잃어 연을 끊고, 남을 돕고 살다보니 나를 챙기지 못했었고, 무의미한 바쁨 속에 성장도, 성취도, 성공도 이루지 못하고 '제로'의 삶을 살아가는듯한 아주 즐겁고 행복한 삶을 지내고 있습니다. 이 일들은 1~2년 사이에 일어난 일들이라는 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살아있고, 열심히 살고 있으며, 앞으로 살아갈 날들에 희망을 보고 있습니다. 모르겠어요. 다 잃은 기분인데, 오히려 좋습니다. 더 크게 도약할 기회라고 느껴지거든요. (미친건가?) 죽고싶다는 생각을 여러번 하며, 삶이 완전 망가..

잘 보이려면? '대조 효과!' [내부링크]

갑자기 사장님이 다가와서 말합니다. 사장: 당신 해고야! 이제 나오지 마. 직원: 네..??? 안돼요...!!!!! 사장: 해고라는 건 거짓말이고, 사실 이번에 월급을 2% 밖에 못 올려줬다네. 직원: 휴, 월급 받고 다닐 수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합니다! 만약, 사장님이 처음부터 직원에게 이번에 월급 2%밖에 못올려주었네. 라고 했다면, 그 직원은 큰 실망을 했을 겁니다. "같은 내용이라도 비교되는 대상에 따라 다르게 인식되는 효과" 이것이 '대조 효과'의 위력입니다. 상대방의 마음을 '대조 효과'로 사로잡아 보세요! 뜨거운 물, 미지근한 물, 차가운 물 이렇게 3개가 있습니다. 뜨거운 물에는 오른손을 집어넣고, 찬 물에는 왼손을 집어 넣은 후에 미지근한 물에 동시에 손을 넣으면? 신기한 일이 벌어집니다..

'공포'를 자극하는 '위협' [내부링크]

'공포'는 인간의 이성을 잃게 만든다. 이내 '두려움'이 순식간에 퍼져 '지옥'이 된다. '신'을 믿으십니까? 신을 마음 속 깊이 믿고 계시다면, 나의 말과 행동이 신의 기준에 맞지 않을 때, 지옥에 간다는 말에 '두려움'을 느낄 것입니다. "천국에 가고 싶다면 새진리회로 오라." 무의식을 건드려 설득하는 심리게임. 오늘 심리법칙은 '공포 & 위협'을 통해 '두려움'을 느끼게 하라! 입니다. 매슬로우의 5단계 욕구에서 보듯, 사람의 '안전에 대한 욕구'는 큽니다. 사람은 그만큼 공포에 약하다는 것이죠. '공포심', '불안감'을 자극하는 마케팅을 하는 이유도 설득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우리 뇌는 '위험'과 '두려움'을 느끼면 이성적 판단을 거치지 않고, 생존을 위해서 본능적으로 반응하거든요. 자기보존..

손실회피편향(상실에 대한 두려움) [내부링크]

오늘 주제는 '오징어게임' 이야기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이정재'는 무직에 도박쟁이라 돈이 없는 상황. 이때, 정장을 입은 남자 '공유'를 만나게 됩니다. '공유'는 '이정재'를 보고 제안을 하죠. 공유: 선생님, 저랑 게임 한 번 하시겠습니까? 딱지치기를 해서 1번 이기실 때마다 10만원을 드리겠습니다. 반대로 제가 이기면 저에게 10만원을 주시면 됩니다. 하시겠습니까? 이정재: 나는 지금 수중에 돈이 없소. 그런 사기라면 다른 곳을 알아보시오. 공유: 그러면, 졌을 때 뺨 한 대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하시겠습니까? 이정재: (잠시 망설이다가) 콜! 이 장면에 오늘 소개할 심리법칙이 등장합니다. 이정재는 '돈을 잃기 싫어서' '이런 사기꾼에게 속기 싫어서' 등 경제적, 정서적 손실을 싫어해 거절했었죠. ..

희귀성의 법칙(ft. 설득의 심리학) [내부링크]

앞서 여러 심리 법칙을 통해 말씀드린 것처럼 설득 능력을 갖추는 것은 삶을 비교적 유리하게 만들어줍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자 하는 사람은 효과적인 설득 전략을 구사할 수 있어야 하죠. "예"라는 대답을 이끌어내는 사람이 원하는 결과물을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조직을 이끄는 리더 역시 의도하는 바를 명령이 아닌 설득을 통해 자연스럽게 따르게 할 수 있습니다. 삶에 긴밀히 연결되어 있는 모든 생활 속에서 행복을 성취하려면 설득 능력이 필요하죠. 만약 두 사람이 같은 상황 속에서 같은 메시지를 전달하더라도 어떻게 전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판이하게 달라질 것입니다. 사람들의 본능, 심리, 무의식을 이해하고 설득 능력을 갖추어 보세요. 세상이 놀이터가 될지도 모릅니다.^^ Yes를 이끌어내는 무의식 설득 ..

권위의 법칙(ft. 설득의 심리학) [내부링크]

하는 말마다 설득력이 없어서 수용이 안되자 자존감을 잃고 말을 적게 하게 된 사람이 있어요. 찾아보면 아마 멀지 않은 곳에 있을겁니다. 직장을 다니는 사람, 자영업을 하는 사람, 사업을 하는 사람, 공익 캠페인을 하는 사람, 연애를 하는 사람, 교육을 하는 사람, 자녀를 양육하는 사람 등.. '설득이 필요한 환경'은 우리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지요? 또한 '설득 능력'은 리더의 필수 덕목이죠. 소중한 사람이 아플 때,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말하는 것도 좋아하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을 때도 공익적인 목적으로 독서를 권장할 때도 자녀가 비타민을 챙겨먹게 하고싶을 때도 설득할 줄 아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면, 비효율적으로 에너지낭비하지 않고도 원하는 의도를 실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Yes를..

호감의 법칙(ft. 설득의 심리학) [내부링크]

"행복은 우리 뜻대로 해낼 수 있는 것과 그렇지 못한 것을 구분하는 능력에 비례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럼 설득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된다는 것은 곧 행복을 성취하는 능력이 되기도 하는 것이죠. 왜냐하면, 설득을 잘 할수록 우리의 뜻대로 해낼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 Yes를 이끌어내는 설득 전략. 설득의 심리학 '6가지 법칙' 중 4번째. 첫 번째 '상호성의 법칙', 두 번째 '일관성의 법칙' 세 번째 '사회적 증거의 법칙'에 이어서 네 번째 '호감의 법칙'을 알아보겠습니다. 호감의 법칙 재판 과정에서 외모가 단정하고 예쁜 여성 범죄자는 유죄 판결 확률이 낮다. 매력있는 피의자들의 무죄 선고율이 그렇지 않은 피의자들의 2배나 된다. 재판과 무관한 피의자의 외모나 체격이 ..

사회적 증거의 법칙(ft. 설득의 심리학) [내부링크]

자본주의 시대에서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서는 '설득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 합니다. 왜냐하면, 돈은 사람에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비즈니스 뿐만 아니라 인간관계, 리더십 등 전 영역에서 상호작용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는 것이 설득 기술이기 때문이죠. Yes를 이끌어내 동의를 얻을 수 있는 사람은 자본주의 시대에서 상당히 가치가 높습니다. 자신의 가치를 올리고, 고소득을 이루기 위해 설득의 기술과 전략을 배우는 것이죠. 무의식적인 승낙을 끌어내는 설득전략으로 설득의 심리학 '6가지 법칙' 중 3번째. 첫 번째 '상호성의 법칙', 두 번째 '일관성의 법칙'에 이어서 세 번째 '사회적 증거의 법칙'을 알아보겠습니다. 사회적 증거의 법칙 사회적 증거의 법칙을 설명하기에 앞서 이해를 돕는 예시를..

일관성의 법칙(ft. 설득의 심리학) [내부링크]

'설득 능력이 중요한 이유'를 책 내용 중 실험 된 예화를 통해 먼저 알아보고 시작하겠습니다. 어미 칠면조 이야기 새끼 칠면조가 '칩칩'이라는 소리를 내면, 어미 칠면조는 자식을 정성으로 보호합니다. 만약 '칩칩'이라는 소리를 내지 않으면, 새끼 칠면조를 철저히 외면하고 죽이기도 해요. 어미칠면조는 천적관계인 족제비를 만나면, 아주 맹렬하게 공격을 합니다. 그런데런데.. 족제비를 박제하여 '칩칩'이라는 소리를 내니 품에 안으며 지극히 사랑을 쏟네요. 어미칠면조처럼, 사람도 마찬가지로.. 적절한 유발기제가 작동되면 정해진 행동을 자동으로 진행하게 되거든요. '무의식적인 의사결정'을 하도록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따라서 설득 전략이 중요한 이유는, "예"라는 대답을 이끌어내는 사람이 결과물을 효과..

상호성의 법칙(feat. 설득의 심리학) [내부링크]

(intro. 웅장하게) 효과적인 전략을 통해 설득하여, "예" 라는 대답을 이끌어내는 사람이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다. 무의식적인 승낙을 끌어내는 방법과 그 이유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설득의 심리학'에는 사람들이 '심리적인 법칙'이나 '고정관념'에 의해 자동으로 반응하는 6가지 법칙이 담겨 있습니다. 마치 불을 보면 뛰어드는 나방처럼 사람의 무의식과 심리 구조에도 어떤 특정한 법칙을 적용하면 자동반사하게 되는 것에 대해 다뤄요. 읽는 내내.. 이런 책은 '사기꾼이 볼까봐 두렵다.' 반면, '선한 사람이 활용하면 참 좋겠다.' 이런 생각들이 드는 내용들이 약 400페이지에 꾹꾹 눌러 담겨 있습니다. 세일즈, 카피라이팅 뿐 아니라 실생활과 인간관계에도 도움이 될 실질적인 내용들이 있으니 꼭 한 ..

ISFJ의 모든 것(특징, 연애, 팩폭, 궁합, 직업, 연예인 등) [내부링크]

ISFJ 유형은 전 세계 인구의 약 13%의 높은 비율. 꽤 많은 인구의 유형이네요.^^ MBTI는 과학이라는 말이 있죠? 본인이 ISFJ 라면 나에 대해 알고, 주변에 ISFJ가 있다면 그 사람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 가져봅시다! ISFJ 특징 차분하고 따뜻한 성격을 지녔음 책임감과 인내력이 강함 상대방에 대한 공감능력이 뛰어나 타인의 감정을 섬세하게 알아줌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잘 들어줌 싸움, 갈등을 싫어하는 평화주의자 자신이 좋아하는 친구, 가족을 아낌 진솔하려 노력하는 믿음직스러운 성격 협조적인 태도 자신의 할 일을 해내야 하는 타입 맡은 일을 헌신적으로 처리함 상대방이 착해보인다고 하면, "내가? 나 별로 안 착한데.." 하면서 속으로는 약간 기분 좋아하는 타입 가까운 사람이 아니라면, 본인의..

INFJ의 모든 것(특징, 연애, 팩폭, 궁합, 직업, 연예인 등) [내부링크]

서양에서는, 예수와 히틀러가 INFJ가 아닐까 여겨진다고 합니다. 선의 상징과 악의 상징이 같은 성격유형일 수 있다니.. 도대체 INFJ 성격은 어떤 유형의 존재인걸까요? "통찰력 있는 선지자" 라는 INFJ는 전 세계 인구의 1.5% 밖에 없는 극소수의 희귀한 존재.. (한 번 쭉~ 알아봅시다.) (제가 INFJ라 자아성찰겸(?) 재미로 여기저기서 긁어와봤어요.) INFJ 특징 인내심이 강함 통찰력과 직관력이 매우 뛰어남 화합을 추구함 내적 독립심이 강함 확고한 신념과 열정으로 자신의 영감을 구현시켜 나가는 정신적 지도자 풍부하고 감성적인 내적인 성격 생각이 깊은 사람, 생각이 너무 많은 사람 외부보다는 자기 내부에 더 집중함 조용하고 신중한 편 말보다는 글로 표현을 잘 함 비유적으로 묘사하거나 암시적..

의지박약도 행동하게 만드는 '환경설정' 비법 [내부링크]

'공부'도 하고 싶고(?), '독서'도 하고 싶고, '글쓰기'도 하고 싶고, '다이어트'도 하고 싶고.. '이것저것' 하면서 인생을 멋드러지게 바꾸고 싶은데 잘 안 되시죠? 이 글을 통해서 저절로 행동하게 되는 '마법'을 체험하게 되실 겁니다. 만약 적용했는데도 안되신다면, 저에게 악플 테러를 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계획형 인간인데다가 완벽주의 성향까지 가지고 있어요. 욕심이 많은건지.. 이것저것 하고 싶은 것도 많고 해야할 것도 많은 사람이죠. 예를들어, 올해 안에 심리학책 30권 읽어야지~ 1년이 12달이니까 1달에 3권 정도. 그럼 1주일에 1권씩 읽으면 되겠네? 보통 1권이 300페이지 정도 되니까, 하루에 40~50p씩 읽으면 되는구나! 별 거 없구만!! 하하하! 이런식으로.. 메타인지가 안 된..

[동서식품] 해외 인스턴트커피 시장 그리고.. [내부링크]

아래는 동서식품의 커피 라인업입니다. 새삼 얼마나 다양한지 보시죠. 커피 제품이 참 다양하게 많습니다. 동서식품은 매년 시장조사와 테스트를 끊임없이 하고, 사람들의 기호에 맞게 제품을 출시하고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습니다. '커피에 진심'이라는 말과 '잘하는 것에 더욱 집중해서 더 잘하겠다'는 말 동서가 한 말입니다. '제품이 다양하다는 것'은 '다양한 입맛'의 사람들에게 맞출 수 있다는 거죠. 우리나라 기호에 맞추는 것은 이미 1조 3천억 원대의 인스턴트 커피 시장에서 점유율 90% 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경쟁사로 인해 위협이 가해질 법 한데도 독점수준의 점유율은 수십년째 굳건합니다. 그만큼 경쟁력이 있다는 거죠. (참고: 동서의 경쟁력과 진입장벽) 외국에서는 통하지 않을 것이라는 일부 사람들의 주장..

[동서식품] '상품'과 '문화' 그리고 '공장' [내부링크]

동서 주주라면 이미 알고 계실 내용들이겠지만.. 도대체 동서는 '뭘 하는걸까?'라는 질문을 생각의 흐름에 따라 끄적여보겠습니다. 위 기사에서 보시는 내용은 현재 동서의 '이창환 회장'이 했던 말입니다. '커피믹스를 마시는 문화'까지 수출해야 한다. '두 개의 공장으로 수요를 겨우 충족'하고 있다. 따라서 커피믹스 수출을 생각하기 어렵다. 고 말이죠. 그란데 말입니다. 거슬러 올라가 2011년에는, 동서식품, 일본 커피 수출 확대한다 는 기사가 떴었는데요. 사진과 더불어 형광펜 칠한 내용을 보면, 수출 할 생각이 가득했던걸로 보입니다. 매우 옛날(?)이기는 하지만 1980년대에는 대만, 홍콩, 싱가포르 등. 1993년에는 영국, 프랑스, 스위스 1998년에는 미국, 독일, 호주, 중국, 러시아 등. 이미 ..

[동서식품] 편의점, RTD & 원두 커피 [내부링크]

"평소 가장 즐겨 마시는 음료는 무엇인가요?" 한국 소비자들에게 이런 질문을 건넨 결과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음료는? 단연 '커피' 였습니다. '2021 식품 소비 행태 조사'에서 커피는 콜라, 과일주스, 녹차 등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한국인의 '최애 음료'로 나타났다고 해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집계한 '음료류 품목별 국내 판매액'을 보면 '커피류'가 총 음료 시장점유율의 31.64%, 콜라나 사이다와 같은 '탄산음료'가 23.46% 통계에서도 보이듯 우리나라 사람들은 커피를 정말 사랑합니다. 동서식품은 식품회사이긴 하지만, 주력사업이 커피이기에.. 커피 시장을 주목하는 것이 타당해보입니다. 간혹 과자, 라면, 도시락 등을 파는 농심, 오뚜기, CJ제일제당 등의 식품회사와 비교하는 분들이 계셔서요..

'논리적 사고력' 높이는 법 [내부링크]

사람들의 궁금증이나 문제를 해결하고 싶나요? 누군가에게 제안을 잘 하고 싶나요? 보고서를 깔끔, 정확하게 작성하고 싶나요? 상품이나 행사 기획을 담당하시나요? 면접 준비를 잘 하고 싶으신가요? 생활 곳곳에서 '이 능력'은 필수입니다. 이 능력은 제목에도 쓰여있듯이 '논리적 사고력'입니다. 논리적인 사고를 잘 하면 어떻게 될까요? 삶의 질이 높아집니다. 왜냐하면, 어떤 상황이나 문제를 맞닥뜨리게 되었을 때, 문제의 본질을 살피고 해결하는 능력이기 때문입니다. 비논리적이며, 비이성적인 말은 그 사람을 어리석은 바보같이 보이게 하죠. 논리적인 말을 하는 사람은 그 사람을 똑똑하고 현명하게 보이게 합니다. 누구의 말을 듣고 싶으신가요? '사고를 이끌어가는 과정이나 원리' '원인과 결과 사이의 이치적인 연관성' ..

'시각화' 효과적으로 하는 법(상상하기) [내부링크]

이 글을 읽기 전에, 1. 목표 쓰기(무의식 네비게이션) 2. 자기 암시(무의식 프로그래밍) 를 먼저 읽고 오시면, 성공 테크트리를 효과적으로 탈 수 있습니다. 무의식을 코끼리, 의식을 코끼리에 올라탄 개미라고 비유해볼께요. 개미가 미국에 가고 싶은데, 코끼리는 아프리카로 갑니다. 개미는 어디에 도착할까요? 코끼리 등에 올라타있으니.. 개미가 아무리 미국쪽을 향해 가도 도착지는 아프리카입니다. 그래서 코끼리의 방향을 개미가 원하는 방향으로 바꾸어주는 것이 '목표 쓰기' 인 것이죠. 코끼리의 네비게이션에 미국을 찍었다면, 코끼리에게 영양식을 챙겨줘야 합니다. 코끼리에게 영양식을 챙겨주면, 그것이 보상이 되고, 힘이 되어서 더 집중적으로 목적지를 향하겠죠? 그것이 자기 암시라는 명령어로, 코끼리를 프로그래밍..

무의식에 '최면'을 걸어라 (feat. 자기암시) [내부링크]

최면을 '암시에 의해 반응하는 능력이 향상되며, 지엽적인 것들에 대한 의식은 감소하고, 초점화된 집중력을 누리는 의식상태' 라고 미국심리학회(APA)에서는 정의합니다. 어떻게 보면 '몰입 상태'와 비슷하지만, 몰입의 전제 상태를 '최면'이라고 보는 것이 더 정확할 것 같네요. 자기암시를 통해 스스로가 특정한 선택적 사고를 하고, 집중된 반응을 보이는 것을 무의식에 최면을 걸은 상태 라고 이해하시면서 글을 읽어주세요.^^ 엇! 벌써부터 '뒤로 가기'를 시전하시려고요? 저는 이 글을 쓰기 전에, 뇌과학 책들, 연구 자료들, 영상들. 성공한 수많은 사람의 마인드셋. 등을 참고하였습니다. 그러니까 뒤로 가기 안하고 끝까지 글을 읽고 내면화 하신 분들만 원하는 것을 얻게되는 경험을 하게 되실 거예요. 잠깐 10분..

'ㅗ'가 인생을 바꾼다. (feat. 목표 쓰기) [내부링크]

갑자기 엿 먹어라. 이런 게 아니고요. 'ㅗ' 가 인생을 어떻게 바꾸는지 그 의미를 찾아보세요.^^ 단언컨대! 'ㅗ' 의 의미를 깨달으면 인생이 바뀝니다. 요즘 목표 3가지를 10번씩, 매일 아침 눈 뜨자마자 적고 있습니다. "목표를 쓰면 이루어진다." "꿈을 구체적으로 상상하면 이루어진다." 이 '공식'은 제가 2009년에 군대에서 읽었던.. '꿈꾸는 다락방'이라는 책에서 처음 접했었죠. 가지고 싶고, 얻고 싶었던 것들 사진, 이미지들을 찾아서 오리고, B4 종이보다 큰 두꺼운 종이에 하나씩 정성들여 붙였었어요. 일명 '비전보드'를 만들어서 컴퓨터 책상 벽면에 붙여놓고 매일 봤죠. 저의 목표와 꿈은 이뤄졌을까요? 솔직히..모르겠습니다. 왜냐하면 중간에 떼어버렸기 때문에요. 이후 바쁘게 시간은 흘러 흘러..

[동서식품] 캡슐커피 시장 규모와 상표 출원 [내부링크]

위 캡쳐본은 올 하반기에 '카누 캡슐커피' 상표가 출원 된 현황입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본 포스팅 내용 중에 참고하세요. 제가 동서를 투자하는 이유는 커피는 대중에게 사랑받는 음료이며, 이 커피에 진심인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전세계 커피 회사 중 동서식품만큼 실력있는 곳이 얼마나 있을까 싶어서이기도 하죠. 동서에 투자하는 분들 대부분이 저와 같이 해외진출을 기다리고 있을텐데요. 가장 절실한 사람은 대주주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는 매출과 이익이 증가하길 원하지, 감소하길 원하는 회사는 없을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가장 예민한 사람은? '대주주'겠죠. 2021년 3월 25일, 동서 주주총회 때, IR 팀장님이 했던 말 기억하시나요? "해외진출은 주주의 소원이기도 하지만, 회사도 바라고 ..

팍시 다이어트 후기 모음(feat. 신세경) [내부링크]

최근 1-2달 사이에 '팍시 다이어트'에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같이 관심이 쏠려서 블로그와 유튜브, 네이버 카페 등을 찾아보니 후기를 원하는 사람이 많더라고요. '팍시 다이어트'를 진행한 후기들을 찾아서 들고 왔습니다! '팍시 다이어트'를 비롯해서 관련 키워드들을 함께 검색해보았습니다. 무려 1달 동안 10만 건에 가까운 검색량.. 사람들의 관심이 폭발하고 있죠? 도대체 무슨 다이어트 비법이길래 이렇게 관심이 쏠릴까요? Q. 팍시 다이어트가 뭔데? 팍시 다이어트는 '발효율피추출분말'이라는 기능성원료를 통해 개발 된 제품입니다. '발효율피' 안에는 엘라그산 성분이 포함되어 체내 지방세포 분화를 억제한다고 해요. 즉, 지방이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발효..

장용성 락토페린 다이어트,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본 게시물은 2021년 1월 20일부터, 2022년 8월 12일까지의 '장용성 락토페린'을 분석한 결과를 다루고 있습니다. (대상: 현직 약사 유튜버 / 뷰티 전문 블로거 / 네이버 다이어트 카페 )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고 있지만.. 살이 더 빠지지 않나요? 체지방은 빠졌는데, 내장지방은 그대론가요? 확찐자가 되어서 허벅지에 거리두기가 필요하신가요? 정말 장용성 락토페린을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가 있을까? 먹으면 어지럽다거나, 속이 안좋다거나 이런 부작용이 없는지도 궁금하실겁니다. 이번 포스팅은 위 질문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목 차 '장용성 락토페린' 총정리 : 다이어트 효과, 효능 '장용성 락토페린' 후기 모음 & 부작용, 조심해야 할 것들 '장용성 락토페린' 총정리 : 다이어트 효과, 효능 같은 몸..

돈 되는 5가지 질문과 말의 흐름 (feat. PASONA 법칙) [내부링크]

저는 드래곤볼을 모아서, 용신에게 소원을 빌 수 있다면.. 흡입력 있고, 설득력 있는 '카피라이팅' 능력을 달라고 할 겁니다. 나 자신의 가치를 높여 브랜딩을 할 때, 돈을 벌고자 많은 사람에게 제품의 가치를 알릴 때, 회사에 인재를 구하고자 채용을 할 때, 요리를 해서 제공을 할 때, 스터디 할 사람을 모을 때, 교육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때 등등.. 우리의 일상 가운데, 내가 카피라이팅을 잘 한다면 어떤 삶이 펼쳐질까요? 한 번 기분좋게 상상해보세요. 똑같은 상품을 팔더라도, 매출이 고공행진하는 사람이 있고, 매출이 바닥을 기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 둘은 명확한 '차이'가 있습니다. 무엇인지 감이 오시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돈이 되는 말의 법칙'을 쓰고 안쓰고의 차이입니다. 돈이 되는 말의 법칙..

이 '루틴'을 지키면 지구상에 내 적수는 없다. [내부링크]

2016년, '미라클 모닝'이라는 책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일찍 일어나서 독서, 운동, 확언, 시각화, 명상, 감사일기 총 6가지 루틴을 매일 지키는 것이 삶을 바꾼다는 것이죠. 그 책은 나의 마음에 불을 지펴주었고, 읽자마자 다음날 아침부터 새벽 4시30분에 일어나게 만들었어요. 2달을 지속했더니, 몸무게가 68kg -> 62kg까지 감량을 했고, 마음 역시 가벼워지며 긍정의 기운이 차있었습니다. 그 이후.. 100일까지 지속하지 못한 채 6년이 흘렀네요.. 단기간에 수백억 부자가 된 '부의 추월차선'의 저자인 엠제이 드마코도 '미라클 모닝' 책의 영향을 받아 새벽 4시에 일어나 운동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루틴'을 재정의 하라 '루틴'이라는 말을 사람들은 자주 쓰지만, '루틴'의 진정한 의미와 ..

감정을 건드리는 '동기부여' [내부링크]

사람의 행동에는 큰 전제가 있다. '현재와 미래의 차이'가 클수록 그 간극을 메우기 위해서 사람은 행동을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현재 자신은 불만스러운 상황인데, 미래에 내가 만족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가 있고, 심지어 그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았을 때! 비로소 사람은 행동을 한다. 그렇지만 갭이 크지 않다면, 사람은 현상을 유지하려는 습성이 있다. '따뜻한 물속의 개구리'처럼 변화를 깨닫지 못한 채.. 결국 물이 뜨거워질 때까지 물속에서 나오지 않는 것이다. 나는 변화를 갈망한다. 성공을 통해 자유를 얻고자 한다. 심리적인 자유. 경제적인 자유. 시간의 자유. 싫은 것을 하지 않을 자유.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는 자유. 헌데, 얻고자 하는 것에 비해 절실함과 실행력이 많이 부족하다. 간다..

'의사결정력' 높이기 [내부링크]

의사결정을 잘 하는 사람은 보통 자기분야에서 최상위권에 들어가있다. 의사결정을 잘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의사결정을 잘 할 수 있는 근거들이 많아야 한다. 즉 판단을 빠르게 하고, 유리한 수를 두려면 그에 대한 근거가 체화되어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많이 시도하고, 많이 경험하는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시간도, 물질도, 에너지도 한정적인데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시도하고 경험할 수 있을까? 그에 대한 답은 '벤치마킹'과 '스터디(환경)'다. 그리고 추가로 '독서'와 '글쓰기'를 해야 한다. 해당 분야에서 검증된 사람, 강의, 책 등을 통해 지식을 Input 한다. 마인드, 태도, 스타일, 멘트와 말투, 과정과 결과물에 대해 벤치마킹하고 스터디(관련된 사람들과 집단지성)를 하면서 역량을 키운다. ..

[초고속성장] 월 1000만 원 돌파 후 보이는, 신세계 (Chapter 4) [내부링크]

'초고속성장'의 마지막 챕터는 월 1000만 원 돌파 후의 전략과 마음가짐이다. 이 시기에는 수많은 기회가 쏟아지는 신세계가 열린다고 한다. 코로나 이후 월 1000만 원을 기준으로 그 이상 버는 사람들의 인지도가 비약적으로 높아진 것 같다고 느낀다. 그 중 내가 아는 사람은, '신사임당', '자청', '안대장', '김머신', '곤팀장', '송사무장', '박세니' 등등.. 전혀 몰랐던 사람들인데 근 1-2년 간은 이 사람들의 영향이 내 삶에 스며들어와서 계속 불씨를 지폈다. 많은 사람이 어려움을 겪던 그 시기에 어떻게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어떠한 마음가짐과 멘탈로 살아가기에 잘 되는 걸까 궁금했던 나는 월 1000만 원 이상 버는 사람들의 강의와 책들을 많이 찾아보았다. 지금 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

[초고속성장] 월 500만 원 돌파의 무기, 포커싱 (Chapter 3) [내부링크]

나는 '초고속성장'의 Chapter 2 - 월 300만 원까지 먼저 달성해야 하는데, 그 이후의 내용이 와닿을까? 싶었지만, Chapter 3부터 끝까지 다 읽고나니 전체적인 큰 그림을 그려가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이번 포스팅의 내용은 Chapter 3. 월 300만 원을 넘어 월 500만 원 이상 돌파하면서부터 마인드와 전략에 대해 기록한다. 월 300만 원 돌파할 때까지 필요했던 무기는 '도구를 수집'하는 것이였다. 이번에 월 500만 원을 돌파하며 월 1000만 원까지 가기 위해서는 수집했던 도구 중에 가장 잘한다고 생각한 능력 한 가지에 집중적으로 포커싱하는 것이 핵심이다. 잘하는 것을 압도적으로 잘해야 하는 이유는, 수입의 극대화를 위해서이다. 비싸게 팔고, 많이 팔아서 매출을 2배 이상 ..

'시간'과 '경험'을 벌어들이는 행동 [내부링크]

올해 초에 '시간을 버는 방법'에 대한 글을 쓴 적이 있다. 리마인드 겸 다시 읽고 보니..(내용이 참 좋다) 나는 실행력의 레벨이 많이 낮다는 것을 느꼈다. 실행력은 내 의지보다는 할 수 밖에 없는 환경(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된다는 것도 리마인드 하게 된다. [마인드셋] '시간'을 압도적으로 버는 방법 주의 : 이 글을 끝까지 읽게 되면 당신의 삶에 행운을 불러들이는 황금 네잎클로버가 잠재의식에 심기게 됩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정말 늦었다. -박명수-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top-high-value.tistory.com 최근 '초고속성장'이라는 책을 읽으며 느낀 것들이 있다. 그 중 하나는 '혼자 가면 빨리 간다.'는 말은 옛말이다 라는 것이다. 무엇을 이루고 싶거나 어..

[초고속성장] 월 300만 원 돌파의 무기, 도구 수집 (Chapter 2) [내부링크]

초고속성장(곤팀장)의 Chapter 2를 읽고, 내 삶에 적용할 부분과 마음가짐에 대해 밑줄친 부분을 기록하고자 한다. 초고속 성장을 가능하게 만든 첫 번째 점프 Chapter 1의 글쓰기 전략으로 자신의 능력치를 끌어 올리고, 거기에 온라인 플랫폼의 힘을 빌리면 자신의 비즈니스에서 월 300만 원 수익 구간은 충분히 돌파할 수 있다. 이 수익 구간에 진입했다면 실행과 시행착오를 반복해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에 서 있을 것이다. 월 500만 원 수익 구간 전까지 한 가지 목표는 바로 '올라운더(All-rounder) - 다재다능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올라운더로 혼자 모든 일을 다 하는 이 시기에 그 어느 때보다 가장 크게 성장할 수 있다. 마케팅, 영상편집, 디자인, 고객관리, 세무관리 등등...

비범함은 평범함이 쌓여서 이루어진다. [내부링크]

능력이 출중하고 뛰어난 것을 비범하다고 한다. 그 비범함은 어떻게 갖출 수 있을까?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티끌모아 태산, 일신우일신. 날마다 생산적인 것을 선택하고, 티끌만큼이라도 반복하고 쌓아가다보면 어느샌가 기본기가 탄탄하게 다져지고, 그 기본기를 발판삼아 복리로 성장하게 된다. 매일 일상의 선택의 준거가 있다면, 생산성을 쌓을 수 있고, 고민하는데 쓰는 에너지 낭비를 줄일 수도 있다. 하고 싶은 마음과 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공존할 때 규칙(시스템) < 하지 않는다. > : 비생산적 - 웹툰을 볼까 말까 한다면, 보지 않는다. - 야식을 먹을까 말까 한다면, 먹지 않는다. - 필요했던 게 아닌데 살까 말까 한다면, 사지 않는다. < 한다. > : 생산적 - 책을 읽을까 말까 한다면, 읽는다. - ..

인생을 변화시키는 질문(Why? How?) [내부링크]

삶은 선택의 연속이다. 지금의 삶은 내가 선택한 결과물이다. 어떻게 하면 나는 선택을 잘 할 수 있을까? 좋은 선택(의사결정)을 하려면 좋은 질문을 던져야 한다. 그 중에 스스로에게 던지면 좋은 질문이라 생각이 든 것은, Why로 질문하지 말고, How로 질문하라는 것이다. 나는 왜 저렇게 못하지? 나는 왜 월 1000만원을 못 벌지? 나는 왜 인생이 이렇지? Why로 시작하는 질문은 부정적이며, 비난의 말투가 된다. 하지만 How로 질문을 하면, 나는 어떻게 하면 저렇게 할 수 있을까? 나는 어떻게 월 1000만원을 벌면 될까? 나는 어떻게 인생을 만들까? 질문이 긍정적이 되며, 안 되는 이유와 핑계를 찾는 게 아니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올바른 길로 인도해준다. 그러니 목표를 종이에 적었다면, H..

[초고속성장] 2년 만에 노량진 고시촌에서 포르쉐를 타기까지 (Chapter 1) [내부링크]

내가 곤팀장님을 알게 된 건 올해 초 라이프해킹스쿨에서 글쓰기 강의를 결제하면서부터이다. 이후엔 곤팀장님이 쓴 무료 PDF를 얻기 위해 블로그와 카페와 홈페이지들을 들어가서 글을 읽어보며, 클래스유 세일즈 강의까지 결제하여 보았고, 초고속성장이라는 책도 사서 읽고 있으며, 와디즈 펀딩의 글쓰기 책도 구매하고 기다리는 중이다. 나는 이 많은 것들을 달마다 지속적으로 인지하고, 배움의 끈을 놓지 않기 위해서 할부로 결제를 했다.(물론 돈도 없고..) 문제는 배움을 중간중간 끊었고, 나의 간절함의 지속성은 짧았으며, 완벽주의성향과 '이렇게 한다고 나도 과연 될까?'하는 내면의 의심이 앞으로 나아가는 걸(실행력) 막아서 현재도 수입이 그대로인 채로 제자리걸음을 힘겹게 하고 있다는 것이다. 지금은 초고속성장 Ch..

글을 써야 하는 또 하나의 이유 [내부링크]

책을 읽는 것은 Input이다. 글쓰기는 Output이다. 독서는 마음의 양식이라고 하는 것처럼, 글쓰기는 양식을 먹었다면 소화를 해서 배출(?)을 하는 것. 독서만 한다면, 생각이 정리되지 않고, 그마저도 금방 휘발되기 때문에 나의 가치관을 다듬고, 차곡차곡 정립하기 위해서는 글쓰기를 해야 한다. 책을 읽고 마음에 와닿은 문장이 있다면, 옮겨 적어보자. 그리고 그 문장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어보자. 그 과정이 누적되어가면서 사고력이 증진하고, 의사결정력이 현저하게 좋아질 것이다. 1. 독서와 글쓰기를 하지 않은 사람 2. 독서만 한 사람 3. 독서와 글쓰기를 한 사람 위 3종류의 사람이 5년, 10년을 누적한다면 삶이 어떻게 되어질까? 경제적으로든, 내면으로든, 멘탈로든, 관계에서든 어떠한 형태로도 눈..

[동서식품] 동구전자, 맥라이프, 엔카페, CNF KOREA, 맥스타임, 커피트리.. [내부링크]

심심해서 글 하나 끄적.. 예전에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캡쳐만 해둔 것들이 있는데.. 캡쳐만 해둬서 기억이 잘 안납니다. 동구전자 관련 쇼핑몰에 들어가보면 http://xvm.co.kr/ 엔카페(엔커피)라는 브랜드로 맥라이프 등.. 메뉴가 있음 '마시모' 라는 이름으로 카누와 비슷한 제품도 있음 (타시모도 아니고..) 엔카페 브랜드의 제조사는 CNF KOREA 임 CNF KOREA의 홈페이지 : http://www.ncoffee.net/ CNF KOREA의 블로그 : https://m.blog.naver.com/ababaz 홈페이지 주소도 엔커피 이고, 판매하는 제품도 위와 같음 이 홈페이지의 이상한 점 중에 하나는, 한글과 영문으로 홈페이지를 볼 수 있도록 해두었는데.. 한글 홈페이지는 로딩이 상당히 느..

커피 산업의 변화 [내부링크]

앞으로 다가올 커피 산업은 점차 '카페 -> 프리미엄 홈 카페'로 차근히 변화되어질 것 같습니다. 그에 따라 커피 머신, 원두 커피, 캡슐 커피.. 그리고 친환경..이 중요할 것 같네요. 이런 면에선 동서식품은 참 준비를 잘 해가고 있는 것 같긴 합니다. (더 중요한 것도 어떻게 준비되어가는지 알고 싶은데) 무튼 플라스틱 사용이 제한되어지면서 카페에서는 일회용 컵을 쓸 수 없게 되고, 원두 값도, 물가도 오르니 영업하기가 여간해서는 쉽지 않겠네요..ㅠ 올해는 임인년.. 흑호의 해. 검은 호랑이는 '강력한 리더십, 독립성, 도전 정신, 강인함, 열정적' 이라는 의미를 지녔다는데 그 의미를 담아 사외이사님과 K-문화와 함께 범내려온다 실현했으면.. 하는 마음이 생기네요.

[동서/동서식품] 관련 기사들 링크(몬델리즈, 동구전자) [내부링크]

최근 동서, 동서식품 관련 기업들에 대한 기사들 중 의미있어 보이는 뉴스들입니다. 1. 몬델리즈, 판가 인상과 인수합병 시너지 기대 https://www.infostock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7839 몬덜리즈(MDLZ.O), 판가 인상과 인수합병 시너지 기대 - 인포스탁데일리 [인포스탁데일리=박정도 전문기자] 판가 인상과 적극적인 인수합병 전략의 시너지로 몬덜리즈(MDLZ.O)의 성장이 기대된다.몬델리즈는 2021년 4분기 매출액 76억 6000만달러(YoY +4.9%), 영업이익 12억달 www.infostockdaily.co.kr 2. 글로벌 전략통 영입 CJ "식품매출 절반 해외서 올릴 것" (몬델리즈 CSO를 영입한 내용) https://www..

워렌 버핏이 미국의 대학생들에게 전해준 말 [내부링크]

워렌 버핏이 미국의 대학생들에게 해준 이야기가.. 참 많이 와닿고, 나를 스스로 돌아보게끔 해주네요. 기록해두고, 두고두고 읽어보면서 삶의 태도에 녹여가야겠습니다. 자신의 미래 수익의 10%를 투자해야 한다면, 투자하고 싶은 사람을 주위에서 골라 보십시오. 가장 잘생긴 사람이나 가장 운동을 잘하는 사람? 가장 키가 큰 사람? 가장 날쌘 사람? 가장 돈이 많은 사람? 가장 머리가 좋은 사람? 대부분의 사람은 이런 사람을 고르진 않습니다. 당신이 고르는 대상은 그들 가운데, 가장 인격이 뛰어난 사람일 것입니다. 누가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릴지 모든 사람은 본능적으로 알기 때문입니다. 거꾸로 당신이 가장 투자하고 싶지 않은 사람. 다시 말해 가장 수익이 떨어질 것으로 보이는 사람을 골라 보십시오. 이번에도 가장..

[동서/동서식품] 임원 재선임 및 신규 선임 [내부링크]

지난 금요일(3월 4일). 장중에 '주주총회소집결의 공시'가 떴습니다. 이창환, 김종원, 윤세철, 이홍재는 그대로 재선임 되었으며, 사외이사만 성낙승(35년생)에서 김낙회(51년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지배구조의 변화와 사업확장 또는 신사업을 강행해야 하는 시점에.. 연임을 하다니 동서와 동행하는 주주 입장에서는 참 답답한 심정입니다. 물론 이창환, 김종원, 윤세철, 이홍재 만큼 동서에 대해 잘 알고, 애착이 있는 사람도 없을 꺼 같다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다만 저 분들이 재선임을 이어서 하더라도, 해외진출을 할 수 있는 것일까 궁금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승계작업이 마무리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이 또한 확신을 할 수는 없고요. 걱정되는 건, 지배구조 변화로 해외진출을 기대했던 사람들의 기대감이 빠지면..

넥슨지티, 넷게임즈 상한가..(지배구조 변화 기대감) [내부링크]

오늘 상한가를 친 4종목 중 2종목이 넥슨 관련주 였습니다. 창업자인 김정주 이사가 세상을 떠나고.. 넥슨의 지배구조 변화 기대감으로 상승했습니다. 김정주 이사의 별세로 인해, 지분 구조 상 가족이 상속받더라도 상속세가 5조 이상이 된다고 합니다. 상속을 받게 되면, 아내와 딸은 지분을 매각해 상속세를 마련할 수도 있겠지만, 모두 마련하기는 어려워 보이며.. 상속을 받든 받지 않든 지분구조에 변동이 불가피합니다. 따라서 넥슨의 향후 경영 전략과 지배 구조에 상당한 변화가 있을 것이라 하네요. 지배 구조의 변화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가는 넥슨을 보고, 동서와 동서식품의 지배구조가 바로 떠올랐습니다. 동서, 동서식품 모두 지배 구조의 변화가 없으면 앞으로의 성장성은 사실 기대하기가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동서/동서식품] 동서의 경쟁력(feat. 진입장벽) [내부링크]

저는 '구글, 네이버, 다음'에 '동서, 동서식품'을 종종 검색합니다. 오늘 아침에는 < '카누' 아성에 도전한 남양, 이디야.. 커피 공장 지었다가 악성 재고 부메랑으로 > 라는 기사가 떴네요. ( 기사 제목을 클릭하면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 이디야는 스틱커피 등 가공식품의 매출 비중을 늘려 증시 상장을 추진하려 했지만, 스틱커피 시장에서 점유율이 낮아서 이디야의 구상이 차질을 빚게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고 합니다. 남양유업도 스틱커피 재고 처리에 고심하고 있다고 하는 내용입니다. 기사에서 보시다시피 동서식품의 경쟁력과 진입장벽은 상당히 견고합니다. 동서식품은 1976년에 세계 최초로 커피믹스를 개발했고, 2011년에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시장을 열었습니다. 수십년의 기간동안 많은 기업이 커피..

그토록 마인드셋이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주의 : 이 글을 끝까지 읽게 되면 당신의 삶에 행운이 피어나게 되는 황금 네잎클로버가 잠재의식에 심기게 됩니다. 우리는 보이지 않는 힘에 의해 비상 브레이크가 걸려있다. 많은 사람이 '부자'를 갈망합니다. 그래서 부자들의 마인드, 태도, 재테크 방법, 사업 성공 스토리 등을 찾아보는 사람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가족의 생계를 위해서, 갖고 싶은 것을 얻기 위해서, 여행을 가기 위해서, 혹은 병을 고치기 위해서, 노후를 안정적으로 대비하기 위해서, 이성친구에게 선물을 하기 위해서, 결혼 자금을 준비하기 위해서 등등.. 많은 사람이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 부업도 하고, 책도 찾아 읽고, 영상을 찾아보기도 합니다. 그리고 부자가 하라는 것들을 따라하죠. 저 역시 그 과정을 진행중입니다. 많은 부자와 많은 ..

백화점 청소부가 성공한 비즈니스맨을 역전한 방법(feat. 돈의 심리학) [내부링크]

당신은 왜 부자가 되지 못했는가? '돈의 심리학(모건 하우절)'을 읽다가 흥미로운 실화 스토리가 있어서 공유합니다. 이 에피소드로 저는 '미국 주식'에 대한 관심이 커졌고, 현재 하고 있는 국내 주식 투자가 마무리 되면 미리 짜놓은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로 대부분의 자금을 옮겨야겠다는 생각이 더 확고해졌습니다. 재미있게 읽어보시고, 자금관리에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로널드 제임스 리드는 미국의 독지가, 투자자, 잡역부, 주유소 직원이었다." 로널드 리드는 버몬트주 시골에서 태어났다. 가족 중에 처음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더욱 인상적인 것은 매일 학교까지 히치하이킹을 해서 갔다는 점이다. 사실 로널드 리드를 알았던 사람들은 그에 관해 특별히 언급할 것이 별로 없었다. 자신들 못지않게 리드의 삶 역시..

[동서/동서식품] 드디어 변화의 시작? [내부링크]

오늘 동서의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가 올라왔습니다. 일하는 중에 공시가 떠서 확인을 못하고, 일 끝나고 나서야 늦게 확인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공시 제목만 보았을 때는.. 최대주주 소유주식 변동신고서 뜨자마자 '아..또 누가 장내매도 한거야? 아직도 정리할 게 남아있나?' 라고 부정적인 생각이 들었는데 확인하고나서는 이게 뭔가..? 드디어 기다리던 때가 온 것인가? 라는 생각에 기분이 좋아진 공시였습니다. '황규철 전무이사(포장사업부문 총괄)'가 2월 23일(수)에 퇴임을 하고, '이문희 상무이사(포장사업부문 관리/영업 총괄)'가 같은 날 신규선임 되었습니다. 그리고, '김진수 부사장(식품사업부문 총괄)'이 2월 25일(금) 오늘 퇴임을 하고, '최은성 전무이사(식품사업부문 영업 총괄)'가 ..

[동서/동서식품] 지분 승계 마무리 및 3세 경영 [내부링크]

동서의 지분 승계 언제까지 할까? 참고: 본 포스팅은 지극히 저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된 뇌피셜입니다. (스스로의 멘탈을 잡기 위해) 동서식품이 해외진출을 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2가지입니다. 1) 동서와 몬델리즈와의 합작사인데, 해외진출을 막고 있다. 2) 동서의 대주주가 상속 및 증여(지분 승계)를 하고 있다. 1번 같은 경우는, 2017년 12월 15일에 지분 청산 기사 이후로 5년차로 접어들었습니다. 아마도 몬델과의 합의는 이미 결정이 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동서/동서식품의 입장을 놓고 보았을 때, 매출이 10년째 제자리이며 성장은 하지 못하고 오히려 믹스커피 시장이 축소되어가며 현재 매출도 겨우 유지하는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내수시장만 사업이 가능하다면..

[동서/동서식품] 배당금/배당일 및 주식 수 관련 주요 사건 [내부링크]

위 표는 2022년 이전에 동서의 배당금 및 배당일에 관련한 표입니다. 2022년의 동서 배당금은 700원이며, 배당일은 3월 8일 화요일입니다. 배당일에 대한 출처는 '증권정보포털 세이브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동서 및 동서식품의 주식 수량에 관련하여 주요 사건을 간단히 정리해봅니다. 2002. 01. 29 자기 주식 처분 결정(15,000주), 목적: 유동성 확보 2003. 04. 01 주식분할(1:10) (발행할 주식 수 10,000,000 → 100,000,000), 목적: 유동성 확보 2003. 05. 27 자기 주식 처분 결정(15,000주), 목적: 유동성 확보 2012. 11. 11 (주)동서 무상증자 결정 (주식의 총수: 29,800,000 → 59,175,920/100,000,000..

[동서/동서식품] 투자 이유와 리스크 [내부링크]

이 포스팅은.. 생각나는대로 끄적거린 주관적인 견해입니다. 따라서, 합리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서'에 투자하고 있는 주주들은 어떤 이유로 투자를 하고 있을까? 많은 주주의 투자 이유가 비슷하겠지만.. 성장성이 없고, 주가가 올라서 배당률까지 낮아진 동서를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서'와 동행하는 주주들은.. 여러 단서를 통해 동서가 '해외진출'을 할 것이라 확신하기 때문일 것이다. 내가 동서를 투자하는 이유 역시 '해외진출'을 하면 상당한 업사이드가 이루어지리라 보기 때문이다. 리마인드할 겸 간단하게 투자 이유를 적어보고자 한다. (통계 자료들의 수치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며, 중간 중간 추측으로 인한 뇌피셜이 있음) 1. 우리 나라 믹스커피 시장에서 ..

행운 시나브로의 미래 모습 [내부링크]

2020년, '데일카네기 코스'라는 교육을 이수했다. 교육 초반에 '멀지 않은 나의 미래 모습을 구체적으로 그려오기' 미션이 있었다. 그리고 교육 과정이 진행되는 기간동안 그것을 상기하며, 교육을 마칠 때쯤 변화된 모습으로 발표를 하는 것이었다. 그때 당시엔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명확하지 않아서 '만보 걷기'와 '책 읽기'를 9주 동안 실천하고, 그 실천한 결과를 미리 상상하며 발표했었다. 대략적으로 이러했다. '만보 걷기'와 '책 읽기'를 매일 꾸준히 하였고, 나에게 체지방 13%와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행복론, 스피치 & 커뮤니케이션 3권의 책을 완독하며 매일 생산성 있는 활동을 습관으로 들이게 되어서 뿌듯하다는 점을 가지고 나의 미래 모습을 그렸다. 그리고 실제 9주 후에 몸무게를 5kg 이상 감..

'역금융장세'에서 투자 대처법 [내부링크]

성장주라고 다 똑같은 성장주가 아니다! *참고: 본 내용은 '한경닷컴 더 머니이스트'에 '최준철'님이 작성하신 글입니다. 최근 증시에 대한 흐름을 참고하고, 멘탈관리 및 자산관리를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공유합니다. 한경닷컴 더 머니이스트 경기회복과 금리인상 동반...'역금융장세' 실적주 아닌 성장주는 스토리 가진 고평가주 불과 '기업 실적'에 주목... 과하게 비싼 주식은 피해야 작년까지 제자리에서 2미터까지 점프할 수 있었는데 올해 들어 갑자기 1미터 밖에 뛰지 못한다면 중력이 바뀌었는지 의심해봐야 할 겁니다. 지금 시장이 딱 이런 상황입니다. 흔히 금리는 자산 가격을 결정 짓는 중력에 비유됩니다. 한 마디로 금리가 올라가면 자산 가격을 아래로 당기는 힘이 강해집니다. 인플레이션, 금리..

5G 관련 기사, 올해엔 어떤 흐름으로 갈까 [내부링크]

이젠 이동통신사 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의 기업들이 함께 5G망을 도입해나갈듯 보인다. 4차산업혁명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넓은 범위로 우리의 생활에 스며들게 될 것이다. 5G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 지금은 무선망 구축에 투자가 되어지고 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유선망도 점진적으로 구축이 되어질 것이다. 또한 5G 이전의 노후망들은 이번에 대부분 새롭게 교체가 되어질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5G란 뭘까? 5G 시장 규모와 5G 관련주를 알아보자 유비쿼스, 유비쿼스홀딩스 유비쿼스 & 삼성전자?

피라미드 우화 (feat. 부의 추월차선) [내부링크]

어떻게 부의 추월차선으로 이동할 것인가? 앞서 포스팅 한 파이프라인 우화와 비슷한 피라미드 우화입니다. 이 이야기는 부의 추월차선(엠제이 드마코), 146p에 나옵니다. 내용을 거의 그대로 옮겨왔고, 조금 더 읽기 수월하게 문체를 조금 바꾸고 중간중간 사진을 넣었습니다. 읽는데 5-10분 정도 소요될 것입니다. 시간을 내서 읽어보시고, 일과 돈에서 해방되는 길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부에 대한 우화 (피라미드 우화) 위대한 이집트 파라오가 젊은 조카 추마와 아주르를 불러 조국을 위해 기념비적 피라미드를 2개 지어 바치라는 미션을 주었습니다. 각자의 피라미드가 완성되는 대로 파라오는 그 즉시 왕자의 지위를 주고, 수많은 재물과 함께 은퇴할 수 있도록 해주며, 여생을 사치스럽고 호화롭게 살도록 해주겠다고 약..

파이프라인 우화 (feat. 경제적 자유) [내부링크]

파이프라인, 경제적 자유의 시작! 오늘 작성한 파이프라인 우화 이야기는 'N잡하는 허대리'님의 유튜브 영상을 참고했습니다. 사고를 확장시킬 수 있는, 어쩌면 인생을 바꿔줄 이야기.. 시작합니다!! 파이프라인 우화 어느 1801년, 이탈리아의 작은 마을에 파블로와 브루노라는 두 젊은이가 살고 있었습니다. 그 두 사람은 굉장히 친했고, 언젠가 마을에서 제일가는 부자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그들에게 이런 기회가 찾아옵니다. 마을 사람들이 샘에 있는 물을 길어다 광장에 있는 물탱크를 채울 사람을 구했던 것입니다. 파블로와 브루노는 그 일을 맡게 되었고, 하루 종일 열심히 물을 길어서 물탱크를 가득 채웠습니다. 마을의 지도자는 물 한 통에 1페니씩 계산해서 그들에게 하루 일당을 지불했..

경제적 자유를 이룬 파이어족(행운 시나브로) [내부링크]

저는 앞으로 5년 안에 경제적 자유를 누릴 것입니다. 경제적 자유, 파이어족이란 말이 최근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경제적 자유라는 표현은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와 '세이노의 부자아빠 만들기'라는 동아일보 칼럼에서 2000년도부터 언급이 되었습니다. 파이어족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로 전반적으로 확산되었습니다. '경제적 자립(Financial Independence)'을 토대로 자발적 '조기 은퇴(Retire Early)'를 추진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용어라고 해요. 파이어족은 원하는 목표액을 달성해서 부자가 되겠다라기 보다 조금 덜 쓰고 덜 먹더라도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사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경제적 자유나 파이어족에 대한 열망은 일에 대한 불만족이나 높은 실업률, 경제적 불확..

글쓰기가 중요한 이유 3가지 [내부링크]

글쓰기, 글쓰기, 글쓰기.. 글쓰기는 왜 중요할까? 1월 초, 저는 글쓰기를 하는 오픈채팅방에 4곳이나 들어갔습니다. 현재 그 방들의 인원수는 1347명, 179명, 642명, 129명 이렇게 있네요. 이분들은 매일매일 꾸준히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씁니다. 글을 쓰고는 오픈채팅방에 블로그 링크를 공유하죠. 많게는 1분 동안 5-10개 가까이의 링크가 올라오기도 합니다. 일일히 들어가 읽지는 못하지만 참으로 다양한 주제의 글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요. 저는 제목만 쭉~ 보다가 제가 관심있는 분야의 책 리뷰나 글이 올라오면 들어가서 읽곤 합니다. 저 또한 글쓰기를 꾸준히 하려고, 위와 같은 방에 참여하여 자극을 받고, 글쓰기 관련 책들을 읽으며 또 글쓰기 강의들을 찾아 배우고 있습니다. 이토록 많은(?) 사..

부고 위로 문자, 예의와 진심을 담은 7가지 예시 [내부링크]

갑작스러운 부고 소식, 진심을 담아 위로해주세요. 저는 2020년, 코로나가 확산되고 있을 즈음에 6개월 간 묘원(묘지) 관리 일을 한 적이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상. 그 가족들과 친척들의 슬퍼하는 모습은 좀체 적응이 안되었었어요.. 그 마음을 헤아리고 부고 위로 문자를 통해 마음을 전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작성해봅니다. 우리는 종종 갑작스럽게 주위에서 부고 소식을 전달 받을 때가 있습니다. 부고 소식이 들려오면, 그 사람의 심정이 조금이나마 느껴지며 마음이 참 무거워지곤 하는데요. 경사에는 참석을 못해도, 조사에는 꼭 참석해서 슬픔을 나누고, 위로를 하는 것이 너무 중요합니다. 직접 방문해서 고인의 명복을 빌어주며, 함께 슬픈 마음을 나누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다만, 코로나 19로 인해 요즘은..

코스트코 발베니 12년산 가격 정보 (feat. 설날 선물) [내부링크]

매장 열자마자, 3분만에 완판 된 코스트코 발베니 이제 1주일 후면,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 설날입니다. 설날 선물 세트로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코스트코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발베니 잔세트를 한정 판매했는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더라고요! 발베니 더블우드는 영국 싱글몰트 위스키 중 하나입니다. 발베니는 보리의 재배에서부터 병에 담는 과정까지 전부 수작업으로 진행된다고 해요. 58년 간 MBE 훈장을 받은 유일한 몰트 마스터인 데이비드 스튜어트가 이 발베니 위스키의 프리미엄을 증명한다고 합니다. 발베니 더블우드가 얼마나 맛있길래? 발베니 더블우드는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코스트코에서 각 지점별로 10분 안에 판매 종료가 되었을까요? 설 명절을 앞두고, 18-19일에 한정 수량으로 판매를 해서 그..

[책 리뷰] 블로그 추월차선 [내부링크]

방향 설정을 똑바로 하면 블로그 수익화에도 지름길이 있다. 불로소득의 플랫폼 최근 경제적 자유, 파이어족, 디지털 노마드, 파이프라인 등.. 이런 단어들이 사람들의 입에 많이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유튜브, 전자책, 온라인 강의 등등.. 위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으로, 내가 일하지 않을 때에도 '나 대신 부수입을 창출하는 영업사원'을 키우고 계신 분들이 많죠. (feat. 불로소득) 저 또한 블로그를 통해 글쓰기를 훈련하여 논리력과 설득력을 키우고자 하는 목적도 있지만, 수익화 블로그로 운영하고자 하는 마음도 있습니다. 그래서 클래스 101, 클래스유, 라이프해킹스쿨 같은 온라인 강의 플랫폼을 통해 글쓰기를 배우고,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전자책과 PDF를 구입해서 공부하는 중이에요. 일을 통..

[책 리뷰] 부자의 그릇 [내부링크]

당신이 다룰 수 있는 돈의 크기는 얼마입니까? 복권 당첨으로 돈을 번 사람 주식 대박으로 돈을 번 사람 코인 대박으로 돈을 번 사람 들이 주변에 있으신가요? 같은 방에 입원해 있는 환자들이 이런 말을 하네요. 친구랑 같이 입원했나봐요. "야, 코인 떡락한다.. 어떡하냐." "나는 그렇다 치고, OOO은 신용으로 9천 만원 빌려서 코인 넣었는데, 지금 -45%래." "OOO은.. 3억 넣었는데 몇 억이 사라지고 있다더라." "에이, 걔는 그래도 3천 만원으로 시작해서 수 억 먹었잖아." (부자의 그릇이라는 책 내용 중에는 사람은 자신의 그릇에 맞게 부가 담긴다고 하는데.. 저런 대화가 오가는 걸 들으니 공부효과가 더 좋은 것 같은.....) 운이 좋아서 일시간에 부를 얻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사람들의 ..

오늘은 저의 OO번째 생일! [내부링크]

와! 생일이다~! 오늘은 저의 서른 몇 번째 생일입니다~!! 와~~~ 근데 글을 2022년 1월 20일 11시 59분에 쓰기 시작..^^ 사실 저는 생일에 대한 감흥이 별로 없습니다. 챙겨도 그만, 안챙겨도 그만. 서른 이후로는 나이를 더 먹고 싶지 않네요..ㅜㅜ 카톡에는 생일인 친구가 목록에 뜹니다. 저는 생일을 쭉~ 비공개로 해두었다가 작년부터 공개로 변경했었어요. 코로나 여파로 비대면이 활성화 된 시점이라 그런지.. 생일 축하 연락을 참 많이도 받았습니다. 무려 100명 가까이에게 축하를 받았었죠. 저를 기억해주고 축하해주니 너무 감사한..마음입니다. 올해도 그냥 카톡에 생일 공개를 해두었습니다. 오랜만에 연락오는 지인들과는 안부도 주고받고 좋더라고요~ㅎㅎ 카톡 선물함에는 위시리스트를 담아둘 수가 ..

[마인드셋] 'OO' 하는 대로 인생은 만들어진다. [내부링크]

주의 : 이 글을 끝까지 읽게 되면 당신의 삶에 행운이 스며들게 만드는 황금 네잎클로버가 잠재의식에 심기게 됩니다. '이것' 한대로 인생은 만들어집니다. 일본 최고의 부자가 된 재일 교포. 그가 소프트뱅크를 설립할 때의 일입니다. 그는 어느 날 조그만 지하실에서 아르바이트생 2명을 앞에 두고, 나무 사과상자 위에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말했죠. "우리는 일본을 넘어 세계 최고의 IT 기업이 될 것이다! 우리의 목표는 일본의 작은 중소기업이 아니라 세계에 이름을 날리는 최고 기업이다!" 일종의 회사 창립 기념사였습니다. 하지만 기념사가 끝나자 박수 대신 들은 말. "정신 나갔구만?", "세상 물정 하나도 모르는 인간이네". 아르바이트생들은 뒤도 돌아보지 않고 지하실을 나갔습니다. 이때 손정의는 결심했죠. 내..

일상 생활에서 투자할 기업을 어떻게 찾을까? [내부링크]

여러분은 주식투자를 할 때, 투자할 기업을 어떻게 찾으시나요? 오늘은 일상생활 가운데 투자할 기업을 어떻게 찾으면 좋을지 가볍게 적어보고자 합니다. (*주의: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므로 투자 권유가 아니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요즘 하루하루 살아가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체감하고 계신가요? 5G, 가상현실(메타버스), 자율주행,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팩토리, AI 등등.. 저는 아직까지는 크게 체감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아마 5년 안에, 10년 안에 더 피부에 와닿게 체감이 되어지겠지요. 앞으로 다가올 4차 산업은 우리의 생활과 굉장히 밀접해질 것입니다. 통신 산업, 자동차 산업, 주거 형태, 공장, 게임 등.. 전반적인 생활에 영향을 끼치기에 4차 산업혁명이라 하는 것이죠. 저는 얼마전까지..

야핏 사이클 가격 정보 및 후기 [내부링크]

요즘은 코시국이라 헬스장 가기가 꺼려지고, 홈트를 하는 사람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저는 매년 헬스장을 등록해놓고.. 항상 간 날 보다는 안 간 날이 더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직장 다니시는 분들은 출근 전이나 퇴근 후에 헬스장 가서 운동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홈트는.. 의지가 강해야 하죠. 헬스장 갈 시간과 돈으로 홈트레이닝을 통해 제대로 효과를 볼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재미있게 집에서 사이클을 타면서 다이어트까지 할 수 있는 신개념 메타버스 홈트레이닝이 생겼나봅니다. 이름하여 '야핏 사이클' 목 차 1. 야핏 사이클 소개 2. 야핏 사이클 가격 야핏 사이클 소개 '야핏 사이클'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야핏은 '야나두 핏'의 줄임말입니다. 야나두에서 새롭게 운영하고 있는 피트..

세상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 'OO' [내부링크]

여러분은 세상에서 어떤 가치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지난 11일 광주 서구 현대산업개발 시공 현장에서 아파트 외벽이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지금 일어난 사태만 해도 끔찍한데, 만약 건물이 아슬아슬하게 완공되어졌고, 입주를 해서 사람들이 살고 있었더라면요. 정말 대재앙이 아닐 수 없을 겁니다.. 상상만해도 소름이 돋네요. 오늘 포스팅은 이 사건을 통해 제가 느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현대산업개발 사태에 따른 결과물 사람들은 '보증금을 돌려줄테니 제발 떠나달라'며 외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현대산업개발은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죽을 각오로 다시 뛰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각각의 입장에서 당사자라면 어떤 마음이실까요? HDC현대산업개발의 사고..

윈도우 10 다운로드 및 정품인증 (feat. 설치 usb) [내부링크]

완성형 PC가 아닌, 조립 PC를 구매하게 되면 OS(운영체제)가 탑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윈도우를 직접 설치해야 합니다. 또는 PC를 잘 사용하다가 용량이 가득차거나, 악성코드가 깔리면 윈도우를 포맷하고 재설치를 해야하는 경우도 있죠. 요즘은 예전처럼 윈도우를 불법 다운로드를 하고, 또 프로그램으로 부팅 usb를 만들거나 CD를 굽는 등..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쉽게 다운로드 하고, 설치 usb를 만들 수 있으며, 정품인증까지 완료할 수 있기에 완성형 보다는 조립 PC를 구매하는 것이 가겨면에서 유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 순서대로 윈도우 10 설치 방법을 차근히 설명하겠습니다. 목 차 1. 윈도우 10 다운로드 2. 윈도우 10 부팅 usb 만들기 3. 윈도우 10 설치 4. 윈도우 10 정품..

행운 시나브로의 '성장 스토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좋은 글로써 함께 성장하길 원하는 행운 시나브로입니다! (꾸벅) 오늘은 제 인생을 돌아보며, 저만의 스토리텔링을 닦아보려고 해요! 저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습니다. 저의 아버지께서 3살일 때, 부모님(저의 할아버지, 할머니)을 여의시고 친척들 손에 자라셨죠. 그리곤 친척들에게 여기 저기 돈을 빌려 대학교를 나오셨습니다. 졸업 후 직장생활을 하면서 결혼을 하셨고, 저와 동생을 낳으셨죠. 하지만 직장을 다니면서는 일 못하겠다고 그만두시며 우리집은 가난하게 출발을 했습니다. 아버지는 그 이후로 사업을 하셔서 지금은 어느정도 자수성가를 하셨어요. 그런 아버지 모습을 어려서부터 보고 자라며, 저의 무의식에 학습된 것들이 있습니다. 사업을 하면서는 가족의 생계가 걸려있으니.. 하루를 허투루 보내지 않고..

프리리치 2022년 클로징멘트 무료 특강 [내부링크]

영업이 아니라 인생을 바꿀 생각의 크기를 배웠다. 저는 영업에 관심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세상 모든 것은 영업이 아닌 일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요리사는 자신의 맛있는 요리를 파는 것이고, 노동자는 자신의 시간과 가치를 파는 것이고, 강사는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팔며, 기업가는 자신의 제품을 파는 세상입니다. 모든 것이 영업입니다. 심지어 가족과의 관계, 연인과의 관계도 그 마음을 헤아리고(심리), 설득하는 일도 필요할 때가 종종 있죠. 그렇게 영업에 관심이 많지만 막연하게 어려운듯한 두려움이 저에겐 있습니다. 몰라서 그런거겠죠. 그래서 열심히 책도 읽고, 강의도 찾아서 듣고 그러고 있습니다. 그게 저의 시간을 벌어줄테니까요. 오늘 한국영업인협회의 회장인 심길후님의 무료 특강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

[마인드셋] 지옥 같은 세상을 놀이터로 만드는 법 [내부링크]

주의 : 이 글을 끝까지 읽게 되면 당신의 삶에 행운을 불러들이는 황금 네잎클로버가 잠재의식에 심기게 됩니다. 세상엔 공짜가 없습니다. 세상이 나에게 '선물'을 주기 전에 원하는 것 그것만 세상에게 주면, 세상은 나에게 커다란 '보상'을 반드시 줍니다. 세상은 정확하게 " Give & Take ".. 세상 살기가 참 힘듭니다. 돈도, 가족도, 사람들과의 관계도, 건강도, 직장도, 능력도 등등... 신경써야 할 것이 참 많죠. 무엇하나 뜻대로 잘 되는 것이 없고, 풀리지 않는 악순환에 빠지면 정말 세상은 지옥같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지옥같은 세상을 놀이터로 만드는 초필살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신기한 대나무 이야기 신기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초필살기와 밀접한 스토리..

[마인드셋] '시간'을 압도적으로 버는 방법 [내부링크]

주의 : 이 글을 끝까지 읽게 되면 당신의 삶에 행운을 불러들이는 황금 네잎클로버가 잠재의식에 심기게 됩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정말 늦었다. -박명수-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것이다. -명언 中- 저는 위와 같이 공감이 될지는 몰라도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는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글을 끝까지 읽어보세요. 혹시 압니까. 5분 시간내서 읽은 글로 인생이 완전히 뒤바뀔지. 당장 행동으로 옮길 수 있고, 실용적인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늦었다고 생각이 드신 적 있나요? 이 스킬을 쓰신다면.. 초보도 선발주자를 역전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 속에서 스킬을 찾아보세요. 짧고 재미난 이야기들을 몇 개 준비했습니다. 이야기 속에 숨겨진 핵심 스킬을 획득해보세요. 첫 번째 이야기입니다. 인류의 ..

천재를 만든 두뇌 단련 프로젝트 : 존 스튜어트 밀식 독서법 [내부링크]

소문난 꼴통 학교에서 노벨상을 휩쓴 학교로 책 읽는 것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주 흥미로은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옛날에 미국의 한 재벌(존 록펠러)이 시카고 대학교를 세웠습니다. 그 대학교는 시내에서도 멀리 떨어져 있었고, 소문난 삼류 대학교였죠. 미국에서 제일 공부를 못하고 가장 사고 잘 치는. 쉽게 말해 집에서 내놓은 학생들이 주로 입학했던 학교였습니다. 그런데 약 40년 후, 이 학교가 1929년을 기점으로 혁명적으로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노벨상 수상자들이 폭주하기 시작한 것이죠. 아주 놀랍게도.. 1929년부터 2000년까지 이 대학 출신들이 받은 노벨상이 무려 73개에 이르게 됩니다. 도대체 1929년에 시카고 대학교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요? 1929년은 총장(로버트 허친스)이 새로 ..

[책 리뷰] 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 [내부링크]

우리의 인생은 유한하다. 독서를 성과로 이어가지 못하면 남은 인생만 줄어들 뿐이다. 책을 많이 읽고 싶은데 시간이 없다. 책을 많이 읽는 것 같은데 기억에 남는 게 없다. 어떻게 하면.. 책을 빠르게 읽으면서도 기억에 확실히 남는 독서를 할 수 있을까? 나는 다양한 분야의 책을 섭렵하고, 각 분야의 전문 지식과 실력을 갖추고 싶은데 가능할까? 저는 집에 책이 4-500권 정도 있습니다. 책 읽는 걸 좋아하지만 읽는 속도가 느리고, 기억에도 잘 남지 않아서 고민이었죠. 그리고 책에서 배운 내용을 따라하며 행동으로 옮기는 걸 1주일 하다가, 1달 하다가 그만둬서 결국 삶이 크게 변화하지 않는 상태가 반복되었습니다. 오늘 읽은 초격차 독서법은 위와 같은 고민을 뇌과학을 근거로 빠르게 읽으면서도 기억에 남는 독..

한국영업인협회에서 진행하는 마케팅 강의를 줌으로 들어보았다. [내부링크]

요즘 미친듯이 배우고, 미친듯이 성장하고 싶은 마음에 사로잡혀서 책도 많이 사고, 온라인 강의도 결제를 많이 했다. (수집만 하는 게 아니라 하나씩 천천히 철저하게 배워서 복리성장을 반드시 이룰 것이다.) 거의 6개월을 할부인생으로 살아가야하는 상태. 누군가에게는 미련하고 어리석게 보일 수도 있겠다. 그치만 배워서 남주는가.. 배워서 내 가치가 높아지면 앞으로의 미래는 더욱 밝아지리라 확신한다. 지금의 6개월 할부인생이 향후 60년을 보장해줄 수도 있지 않겠는가. 물론 노력 여하에 따라 결정되겠지. 내가 존경하는 0에서부터 자수성가를 이룬 사람들(대부분 마이너스 10억은 기본으로 시작)은 책과 강의, 세미나 등 배우는 것에는 돈을 아끼지 않았다. 심지어 너무 만나고 싶고, 강의를 엄청 듣고 싶었던 경우에..

[마인드셋] 뇌를 이겨버리는 골든타임 (공유 금지) [내부링크]

주의 :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당신의 잠재의식에 어떤 버튼이 눌려 삶에 행운이 스며들게 됩니다. 동기부여는 쓰레기다. 오늘 글을 다 읽고 나면, 위와 같은 생각이 들 것입니다. 동기부여 책과 영상을 접하고 나면.. 내일은 새로운 내가 될꺼야!! 내일은 제 시간에 일어날거고~ 헬스장에도 갈거고~ 책도 읽을거고~ 글도 쓸거고~ 술도 조금만 먹을거고~ 웹툰이랑 유튜브도 절제할꺼야! 와우! 새로운 나! 미래의 나!로 재탄생하는거야!! 그렇게 하루하루 살아가면 정말 설레고 좋을 거 같다~^^* 그리고 7시간 뒤에 일어나서 "ㅋ" (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뭘까? ) 보셨죠? 동기부여는 쓰레기입니다. 정작 우리가 필요로 할 때 거기 없거든요. 왜 그럴까요? (팩트폭행) 우리의 뇌는 불편한 것을 행하도록 디자인..

[마인드셋] 연봉 10억의 인생을 바꾼 좌우명 [내부링크]

이 글을 끝까지 읽는다면 당신의 잠재의식에.. 연봉 10억의 좌우명이 내재화 되어 삶에 조금씩 행운이 스며들게 될 것입니다. 우리나라 10억 이상 자산을 이룬 사람은 몇 명일까? 2021년 KB 금융지주 | 경영연구소의 부자보고서에 따르면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보유한 개인이 2020년 말 기준으로 40만명 정도 된다. 현재 대한민국 인구수는 5,184만 6,339명이다. 즉 10억 이상 자산가가 전체 인구의 1% 채 되지 않는다는 말. 나는 5년 안에 10억이라는 자산을 만들어보려고 한다. 10억 이라는 자산을 이루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10억 이상 자산을 이루는 방법 나는 온라인에서 여기서도 10억 저기서도 연봉이 10억이라 하니.. 그 가치의 무게가 좀 가볍게 느껴졌던 것 같다. 그런데 위 보고서..

2022년. 나는 2*2*2배 성장하기로 했다. [내부링크]

바야흐로 2022년. 어느덧 서른 중반. 앞으로 살아갈 날이 훨씬 많다. 그래서 나는.. 새해가 밝아오면서 사람들이 무척 부지런해졌다. -글쓰기 15일 챌린지 -새벽 5시 미라클 모닝 30일 챌린지 -만보 걷기 15일 챌린지 -책 30분 읽기 2주 챌린지 -건강 식습관 2주 챌린지 -감사일기 30일 챌린지 등등등... 그리고 각각 카톡 오픈채팅방과 네이버 카페 등에서 새벽부터 밤 늦게까지 활발하게 진행이 되어지는 모습들.. 웃긴 건 다 1월 3일부터 시작하더라..;; 올해 시작이 1월 3일인 줄 알았다. 나는 저 중에 글쓰기 15일 챌린지를 먼저 도전해보려고 오픈 채팅방에 들어갔다. 무려 1000명이 넘는.. 압도적인 수의 사람들이 빠르게 채워져가고, 그 사람들이 글을 쓰고 공유를 한다. 와 정말.. 실..

[마인드셋] 월 1000만 원으로 가는 비밀, OOO [내부링크]

저는 책을 읽고, 또 강의와 교육을 통해 배우고, 사고력을 확장하고, 나의 가치를 성장시켜가다 보면 삶에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나 행운이 점차 깃든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저의 블로그를 통해 함께 마인드셋을 배우고, 성장하면 시너지가 날 것이라 생각하고 차곡차곡 글을 쓸 것입니다. 오늘은 월 1000만 원을 버는 사람과 아닌 사람 마인드셋의 딱 한 가지 차이점. 그리고 월 1000만 원을 넘어가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월 천만 원을 버는 사람과 월 천만 원을 못 버는 사람들의 결정적인 차이점이 하나 있습니다. 그 차이점이 무엇인지 생각이 딱! 나시나요?? 월 5~700만 원에서 멈춰 있거나 월 1000만 원을 벌기 위해서는 한 가지 비밀의 구간이 있습니다. 이 비밀의 구간을 통과하는 퀘스트를 깬다..

[자기사랑] 행복한 삶을 위해 변화하고 싶은가요? [내부링크]

주어진 것들에 최선을 다하며 살아왔다. 그리고 그렇게 세월은 흘러 나이는 먹었다. 회의감이 찾아온다. 왜 이런 삶을 살고 있지? 나는 무엇을 위해 살고 있지? 나는 행복한가?.. 이 질문에 대답이 안 나오자 눈물이 난다. 그래서 나는 내 삶을 변화시키기로 마음을 먹었다. 왜냐하면 앞으로의 삶은 더 많이 남았고, 그 남은 삶을 이렇게 행복하지 않은 삶으로 반복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그럼 나는 어떤 삶을 원하는가? 감사와 감동이 넘치는 삶. 사랑이 한가득~한 삶. 긍정적이고 밝은 에너지가 전염되는 삶. 부족하더라도 마음의 결핍이 없는 삶. 도움을 베풀며 나눌 수 있는 삶. 견고한 자신감을 가지고 살아가는 삶. 가족이 필요로 할 때 옆에 있어줄 수 있는 삶. 경제적 자유를 누리며 하고 싶은 것에 집중하며 살..

유비쿼스홀딩스의 빅 픽처 [내부링크]

*개인적인 생각으로 적은 글인 점 참고해주세요. 존재 이유가 없는 회사는 없습니다. 회사마다 목적이 있다는 말이죠.회사의 존재 이유와 가치는 무엇일까요? 해당 업종 분야에서 비전. 큰 그림을 그려놓고, 퍼즐을 하나씩 하나씩 맞추어가며 완성 짓는 것입니다.그럼 회사에 투자하는 입장에서는, 이 회사가 가고자 하는 방향이 어디인지, 앞으로 어떤 성장 스토리를 그려가는지, 즉 회사의 가치가 얼마나 될지 알아야겠죠?예를들어 회사의 현재 가치가 5천억인데, 회사가 속해있는 산업과 시장 규모와 경쟁력과 재무구조 등등을 조사하고 성장 스토리를 그려보니 추후에 이 회사를 비싼 가격에 매각할 수 있다면 투자할 가치가 있겠죠.그리고 성장 스토리를 그린대로 회사가 잘 가고 있는지 계속해서 확인하고, 잘 가고 있다면 주가 시세..

유비쿼스홀딩스, 이상근 대표에 대해서 [내부링크]

회사에서 주식을 발행하는 이유는 회사의 자본금을 주식으로 받아서 사업을 하기 위함입니다.회사의 입장에서는 사업을 하기 위해 주식을 통해 투자금을 받는 것이고, 주식을 사는 사람은 회사가 사업을 할 수 있도록 투자를 하는 개념이죠.내가 주식 투자를 한다면, 회사에 나의 소중한 자금을 투자하는 것이니 투자를 하는 회사와 동업을 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따라서 이 회사의 사업이 잘 되어 왔는지, 지금도 실적이 좋은지, 앞으로도 경쟁력과 부를 창출할 수 있는지, 재무구조와 펀더멘털은 탄탄한지, 미래에 성장성이 그려지는 회사인지 등등 고려하고, 분석해봐야겠죠.그리고! 기업의 운명은 대표이사와 대주주가 좌우하게 되죠. 투자를 하는 것이 동업하는 개념이라면, 과연 이 회사의 대표인 동업자가 신뢰할 만한 사람인지, 어떻..

K뉴딜펀드, 10월에 발표 될 그린뉴딜이란? [내부링크]

먼저, K뉴딜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은 이전에 작성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https://top-high-value.tistory.com/28 )요즘 K뉴딜이다, 디지털뉴딜이다 그린뉴딜이다, 뉴딜펀드가 있다, 정책형 뉴딜펀드, 인프라 뉴딜펀드 그리고 민간 뉴딜펀드가 있다 등등 많이 들으시죠?뉴스랑 기사에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져 나오는 것 같습니다.ㅋㅋㅋ오늘은 그 중에 10월에 핫이슈가 될 그린뉴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그린뉴딜이란 무엇인가?그린뉴딜은 '그린(green)'과 '뉴딜(New Deal: 대공황을 극복하기 위한 일련의 경제정책)'의 합성어입니다. 환경과 사람이 중심이 되는 지속 가능한 발전 정책을 뜻하는 말이죠.즉, 기후 변화 대응, 에너지 전환 등 환경에 대한 투자를 통해 ..

EPS? PER? 주식의 가치를 어떻게 알지? [내부링크]

주식의 가치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예를 들어 5만 원인 주식과 10만 원인 주식을 놓고 봤을 때, 어떤 게 비싼 걸까요?? 10만 원 짜리 주식이 더 비싸죠?액면으로 봤을 때는 10만 원 짜리 주식이 더 비싸 보일 수 있지만, 주식의 가치를 비교해봤을 때 10만 원 짜리 주식이 5만 원 짜리 주식보다 더 낮을 수도 있습니다.회사가 찍어낸 주식이 100주인 회사랑 10000주를 찍어낸 회사의 가치는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희소성이 있는 회사의 가치가 더 높겠죠. 기술적 분석이 차트를 보는 것이라면, 기본적 분석은 회사의 내재된 가치(펀더멘탈)를 보는 것입니다.펀더멘털 = 회사의 기초체력을 뜻하는 것이고, 벨류에이션 = 펀더멘털을 수치화해서 나타낸 것을 말합니다.먼저 EPS (earnings per ..

주식 거래 시간은 언제일까? 시간외거래는 뭐지? [내부링크]

내가 지금 당장 삼성전자 주식을 사고 싶은데!사고 싶다고 아무때나 살 수 있는 게 아니죠~ㅎㅎ 그렇다면 언제 살 수 있을까? 우리나라 주식 거래 시간은 언제일까요?? 평일 오전 9시부터 ~ 오후 3시 30분까지.6시간 30분 동안 주식 거래 시장이 열립니다. 기존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6시간이었습니다.그런데 2016년 8월부터 30분이 연장이 되었죠~ 주식 거래 시간이 왜 연장이 되었을까요~?먼저 참고로 말씀드리면, 증권사는 무엇으로 먹고 살까요?해당 증권사에서 주식 거래를 하면 거기서 매매 수수료를 받아서 먹고 삽니다.그런데 2016년 당시 거래량이 많지 않으니 거래 시간을 늘리면 거래량도 많아질 것이라 본 것이죠. 그렇게 거래 시간을 30분 더 늘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주식 거래를 하면서,..

주식이 뭐지? 주식 가격은 누가 정하지? 코스피,코스닥은 뭐지? [내부링크]

주식의 기본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ㅎㅎ 우스갯 소리로 이런 말 많이 하죠."삼성전자 주식 사려면 삼성증권에 가서 사야 한다." 맞을까요~ 아닐까요~~? 실제로 주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삼성전자 주식을 사러 삼성증권에 가서 "삼성전자 주식 주세요."라고 하는 경우가 지금도 종종 있다고 하네요.ㅎㅎㅎ 요즘 주식 시장에 많은 사람이 기회라 생각하고 돈을 바리바리 싸들고 들어오고 있습니다. 주식 시장은 섣부르게 들어가면 정말 눈 뜨고 코 베이기 딱 좋은 곳이라 개인적으로 생각을 하는데요. 많은 주린이분들이 주식에 대한 개념이나 산업, 기업에 대한 분석 없이 누군가 좋다고 하니까 우르르 몰리고. 저기가 좋다 하니까 또 우르르. 여기 이제 나가야 한다 하니까 또 우르르 빠지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유비쿼스홀딩스 (feat. 삼성전자, 버라이즌) [내부링크]

앞서 '유비쿼스홀딩스'에 대해 간략히 포스팅하였습니다.그리고 유비쿼스홀딩스가 삼성과의 해외진출 가능성을 포스팅하기로 약속했는데요~ 개인적으로 증거들을 가지고 추론하는 것이니 재미있게 읽어봐 주세요.^^ 먼저 세계 5G 시장의 규모는 2025년까지 약 940조 원이 된다고 합니다.쉽게 말해서 5G 시장에서 1등하는 나라와 기업이 엄청난 성장을 할 것이라는 거죠. 5G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나라와 기업은 어디일까?( 5G 관련 포스팅: https://top-high-value.tistory.com/29 )( 5G 관련주 포스팅: https://top-high-value.tistory.com/30 ) 5G 시장에서 삼성의 입지 위에 보시는 세계 통신장비 시장 점유율은 2018년 2분기 5G 점유율이라고 보시..

유비쿼스홀딩스 (feat. K뉴딜 관련주, 5G 관련주) [내부링크]

주식 투자를 하면서 이런 말을 참 많이 듣습니다.'초심자의 행운'이다. 들어보셨죠? 특히나 요즘 코로나로 경제가 위기이고 악화임에도 불구하고 요즘 주식시장에 많은 사람과 많은 자원이 들어오면서 주가가 변동성이 커지고 돈 벌었다고 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벌었다고 하기보다 땄다고 표현을 하더라고요.. 도박하듯이 말입니다. 저는 그렇게 생긴 돈은 금방 원금으로 돌아오거나 사라진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주식을 시작하며 수익을 거두는 과정 가운데 내가 주식을 좀 한다 생각하고, 본인이 똑똑하다 생각을 하며, 욕심을 내다가 조금 잃으면 다시 회복하려고 더 욕심을 부리고, 그렇게 원금이 되거나 더 손해를 보고는 고생을 하는 사람이 한둘이 아닙니다. 저도 그래봤기 때문에 그 마음을 잘 압니다.. 엔씨소프트와 삼성..

5G란 뭘까? 5G 시장 규모와 5G 관련주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앞으로 다가올 시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라고 합니다.아직까지는 체감하기가 어렵지요. 과연 어떤 세상이 펼쳐지기에 혁명 시대라고 할까요? 5G의 개념도 알아보고, 5G의 시장 규모는 얼마나 큰지, 5G 관련주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께요! 5G는 무엇일까?5G는 5th Generation Mobile Communication의 약자로 5세대 이동통신을 말합니다. 5G는 4G(4세대 이동통신)인 LTE에 비하면 속도가 20배 가량 빠르고, 최대 속도가 20~28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4G의 데이터 처리 용량보다도 100배 많습니다. 5G가 실현이 되면 어떤 세상이 펼쳐질까요?5G가 실현이 되어지면 초저지연성과 초연결성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가상현실(VR), 자율주행, 사물인터..

K뉴딜은 뭘까? 왜 필요하며, K뉴딜 관련주는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K-뉴딜이란 무엇인가? 코로나19로 위기를 겪고 있는 지금, 우리 경제와 세계 경제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우리 경제도 내수와 수출, 충격이 본격화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경제, 사회 전반적인 구조변화와 사회안전망에 대한 요구가 높은 상황에서, 미래에 혁신적으로 경제를 선도하기 위한 디지털 뉴딜,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길을 열어가는 그린 뉴딜, 그리고 안전망 강화를 통해 시대를 앞서가기 위해 새로운 국가 발전의 전략이 바로 한국판 뉴딜인 것입니다. K-뉴딜은 왜 필요할까? '한국판 뉴딜'은 추격형 경제에서 선도형 경제로, 탄손의존 경제에서 저탄소 경제로, 불평등 사회에서 포용 사회로 도약하기 위한 대한민국 대전환 프로젝트입니다. '고용사회 안전망 강화'라는 튼튼한 디딤돌 위에 '디지털 뉴딜'과 '그린..

주식을 하는 이유 (feat. 경제적자유) [내부링크]

제가 주식을 하는 이유는,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함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자 하는 이유는 나와 가족을 지킬 수 있고, 물질과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살고자 함이며, 더 나아가 지금 하는 일 외에 꿈을 이루는데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고자 함입니다. 즉, 부를 늘려 더 나은 삶을 누리고자 하는 것이죠.^^ 주식 공부를 하면서 간단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경제활동이 줄면서 생긴 여윳돈이 증권시장에 많이 몰렸습니다. 그리고 바이오주로 돈을 많이 벌었다는 사람이 나오면서, 여기저기서 돈을 가지고 증권시장에 들어온 사람도 많습니다. 뉴스 기사에 의하면 기존에 주식하던 사람보다 30% 이상의 인구가 더 유입되었고, 돈도 몇 조나 더 들어왔다고 합니다. 위험하다고 보이는..

ABC주스 효능과 부작용 (feat.내장지방 제거) [내부링크]

매년 늘어나는 바지 사이즈.. 식단만으로는 관리하기 어려웠죠? 식단으로 건강과 몸을 관리하더라도 속부터 시작하는 근본적인 관리가 필요한데요. 전세계가 열광하는 기적의 주스!ABC 주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ABC 주스란 무엇인가?ABC 주스는 사과, 비트, 당근의 앞글자를 따서 붙인 이름이에요.몸 속을 가볍게 정리해주는 성분이 가득해서 독일, 미국, 영국 등 전세계 사람들의 관심을 받으며 '기적의 주스'라고 불리고 있어요. | 왜 사과, 비트, 당근일까요? 사과 우르솔산, 칼륨, 펙틴, 식이섬유-에너지를 연소시키고 불필요한 것들이 쌓이는 것을 막아줘요.-즉, 효과적으로 지방을 태우고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트 안토시아닌, 베타인, 라이코펜-젊게, 생기를 채워줘요. 식이섬유가 풍부해 비워내..

삶의 필수! 얼마나 '건강' 하신가요?? [내부링크]

나이가 30대가 되고부터 나의 최대 관심사는 '건강'이 되었다.몸과 마음이 20대와 같지가 않다.피로회복이나 상처회복이나 근육회복도 조금 더디고, 살도 잘 안빠진다. 문득 예전에 '지식채널-e'에서 7일간의 기적인가?5분남짓한 영상을 보면서 느낀 것이 있는데, 7-80대 노인을 불러다가 50대처럼 살게끔 실험을 한 것이었다. 20년 전의 환경과 마인드로 세팅을 해놓고 생활을 하게 한 결과! 놀랍게도 노인들은 몸도 마음도 50대로 회복되었다. 시간여유가 된다면 한 번 유튜브에 검색해서 찾아서 보시길. 생각이 육체를 지배한다는 것은 심리학적으로나 뇌과학적으로나 의학적으로도 많이 밝혀져있다. 그러니 우리 마음만큼은 청춘! 20-30대로 활기차게 살아보자. 허나 '건강한 육신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도 있..

내 나잇값은 얼마일까? [내부링크]

내 나잇값은 얼마나 될까? 나이를 먹을수록, 이룬 것은 없는 것 같고, 가지고 있는 것도 없고, 나를 보는 주변의 시선이 한심하게 느껴질 때. 그리고 시선으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런 말을 들었을 때.힘겹게 살아온 내 인생에 '회의감'이 들 때. 나는 나잇값에 대해 생각해보았다.자신감이 차있는 모습이기보다, 자존감 낮은 모습. 관계에 있어 현명하고 지혜롭기보다, 눈치보고 불안한 모습. 멋지게 일처리를 해나가기보다, 실수하고 계속 어려워하는 모습. 이성적이기보다, 감정표현이 서투를때. 나이에 걸맞는 성숙함이 필요한데, 그렇지 못할 때. 스스로 생각해보게 된다. 그리고 '나잇값' 좀 해라. 하는 것처럼 긍정보다는 부정적인 의미로 쓰이는 이 말. 나이에 걸맞는 생각, 말, 행동을 하라는 표현이다.그럼 내 나..

[잘되는법칙] 세상이 나에게 '선물'을 주기 전에 원하는 것. 임계점 [내부링크]

아. 힘들다. 작심삼일도 어렵다. 아니 작심3시간도. 도대체 내 인생은 언제쯤 풀리는걸까. 나름 열심히 사는데 변한 건 없네. 그렇게 하루. 또 하루. 나이는 늘어나고. 내 나이값은 얼마니. 행복하고 싶다.아~ 행복하다. 매일매일 설레고 즐겁다. 그동안 노력한 것이 보상으로 돌아오는구나. 하는 일도, 사랑하는 사람과도 건강도 모두 잘 풀리네~ 그래서 앞으로의 하루하루가 더욱 행복하고 기대돼. 오늘도 화이팅!!!기브앤테이크. '세상'은 나에게 '요구'한다. 나에게 'OOO'을 주면 너에게 아주 좋은 '선물'을 줄께~ 어때? 한 번 줘볼래? 난 아주 정확하게 기브앤테이크를 지켜! 믿고 한 번 줘봐!^^'OOO'? 그게 뭔데?? 그건 바로 '임계점'!나는 너가 주는 만큼 돌려줄께~ 스스로를 사랑하고, 감사해하..

[운동 챌린지] 만보 걷기 Day+10 / 에세이 [내부링크]

2020년 04월 11일(토)만보 걷기 10일차 성공~!!토스 어플에 만보기가 있는데, 위와 같이 분석을 해준다. 참 좋고, 고마운 어플이구만ㅋㅋ 이 용도로 만들어진 어플이 아닌데, 만보기로만 써서 미안하네..걷기는 참 좋은 것 같다. 걸으면서 몸이 건강해짐을 느끼고, 걸으면서 생각을 많이 정리할 수 있어서 좋고, 걷기가 긍정적인 습관으로 자리잡혀가서 좋고, 주변을 둘러보고, 구석구석 다녀보며 모르던 곳들도 보이고 알게되고, 차 기름을 안쓰니까 좋고, 돈 굳어서 좋고. 1석 몇조여 도대체ㅋㅋㅋ그런데 오늘은 걸으면서 마음이 심란(?)했다. 참.. 사람 관계라는 건 어려운 것 같다. 남자라고 다 똑같지 않고, 여자라고 다 똑같지 않은데.. 성향과 가치관이 사람마다 다른 것이고.. 그런데 자기의 가치관과 성향..

[운동 챌린지] 만보 걷기 Day+9 / 에세이 [내부링크]

2020년 4월 10일(금)만보걷기 챌린지 9일차! 성공~~!!작심삼일 x3회차 성공했다!!오늘은 걸으면서 '효율성'에 대해 생각해보았다.어차피 보내는 24시간. 기왕 보내는 거면 효율성있게. 똑같은 걸 하더라도 어떻게 하면 시간을 줄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들어가는 에너지를 줄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을까? 시간과 에너지는 적게 들이면서 효과는 극대화 시키는 것. 주기적으로 위와 같은 생각을 하면서 하고 있는 일들을 수행해나간다면 자연스럽게 남들이 따라올 수 없는 진입장벽이 생긴다.내 삶의 가치가 올라가는 행동을 우선순위로 하루를 보내며, 똑똑하게 열심히 수행하고, 점차 내 시간을 지켜주고 벌어줄 수 있도록 계속 배우고 발전하며, 가치에 가치를 누적하자.내 상황에 맞게 효율..

[운동 챌린지] 만보 걷기 Day+8 / 에세이 [내부링크]

2020년 04월 09일(목)만보 걷기 챌린지 8일차! 성공~!!^^나는 걷기로도 상위 10퍼센트 안에 드는 남자다.ㅋㅋ하루 평균 14,442 걸음이라니~ 뿌듯하네!! 꾸준히 4월을 1만보 이상으로 채우자~! 건강도, 마인드도, 인생도 매일 성장하는 발걸음을 찍어가길. 요즘 삶에 대한 성찰을 부쩍 많이 하며 지낸다. 내 삶의 비전, 내 강점/약점,장점/단점, 내 대인관계, 내 습관, 현재 사회적 위치 등등 그리고 나는 어떨 때 행복한가.. 내가 가치를 둔 목표를 성취하고, 만족감과 여유를 얻을 때. 사랑하는 사람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때. 나를 통해 주변 사람들이 긍정적인 깨달음을 얻고, 생각을 확장할 때. 가족이 나를 조건없이 지지해주고 응원해줄 때. 몸과 마음의 컨디션이 좋을 때. 맛있는 걸 먹을 때..

[잘되는법칙] 생각의 가치 [내부링크]

만보 걷기 챌린지를 한지 1주일이 지났다.작심3일을 매번 넘기지 못했던 내가. 작심하고 실천한지 1주일이 되었다는 것은 거의 기적이다. 꾸준히 하루하루를 생산성있게 보낸다면 그 하루는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누적이 되겠지. 올 한 해. 그동안 살아왔던 해보다 가치있고 빛나게 하루하루 살아가보자. 그나저나 1주일 전에 몸무게를 안쟀었고, 1주일 지난 오늘 쟀는데.. 65.7kg 이라니..? 코로나 바이러스 터지기 전엔 61~62kg 이었는데 도대체 얼마나 확찐자 였던 것인가.조급하게 마음먹지 말고 2/4분기. 6월까지 달에 1kg씩 감량해보자!~ | 1. 뭔가 이루고 싶은가? 주변에 알리지 말라.오늘도 걸으면서 많은 생각을 했다.우리나라 사람들이 요즘 우스갯 소리로 하는 말이 있더라. "뭔가 이루고 싶다면 ..

[잘되는법칙] 노력의 복리효과 [내부링크]

1만보를 걸으면 대략 1시간~1시간 30분정도가 걸린다. 걷다보면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내가 이루고 싶은 꿈(소원)은 무엇이며,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마인드 세팅을 어떻게 해야할지~1년 후, 2년 후, 5년 후, 10년 후.. 내 앞으로의 미래를 어떻게 그려갈지~행복하게 살기 위해서 내가 지금 최선을 다해야 하는 게 무엇인지~ 내 가치를 올리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해야할지~ 그럼 오늘 하루는 어떻게 계획하고 보내야 할지~ 등등..나는 스스로 인정할만한 가치있는 사람이 되고 싶고, 날로 성장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사람들은 하루하루 무언가를 하며 살아간다. 직장생활이든, 운동이든, 공부든, 연애든, 여행이든.. 다양하게 숨쉬며 살아간다. 하루는 24시간인데, 무언가를 하더라도 내가 세상에서 잘 살 ..

[내면의 중요성]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싶은가요? [내부링크]

우리는 '몸'이라는 것과 '마음'이라는 것을 가지고 세상 가운데 태어났다.한 사람으로서 너무 귀하고 소중한 생명이 탄생한 것이다.이 귀한 한 사람은 태어나 어떤 성향과 표현을 가진 부모님을 만나 그 가정의 분위기나 생활, 학창시절 선생님과 친구들, 여러 체험들과 경험들, 소속된 지역이나 나라의 문화수준, 추구하는 가치관, 또한 내가 나를 대하는 태도 등에 영향을 받으며 '마음'이라는 것은 참으로 다양한 모습으로 자란다.그대는 살아가면서 육체적으로 겪는 고통 때문에 사는 게 더 힘이 드는가, 아니면 정신적, 마음적으로 겪는 고통 때문에 살아가는 게 더 힘이 드는가.마냥 보이는 것이 전부인 줄 알고 대부분 사람들은 살아가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보이지 않는 것인 경우가 많다.살면서 나는 내 '마음'이라는 것..

[운동 챌린지] 만보 걷기 Day+5 [내부링크]

2020년 04월 06일(월)만보 걷기 5일차!!잘하고 있다~^^꾸준히 이렇게 나를 멋지게 만들어가보자~~

[재밌는 이야기] 만우절 유머 [내부링크]

친구가 여느 때와 다름없이 출근하고 있었는데, 주차장 바닥에 지갑이 떨어져 있던거야.주위를 둘러보니 사람도 없고, CCTV도 없더래. 그래서 얼른 지갑을 일단 주웠대.그리고 지갑을 열어보니 돈이 무려.. 5만원짜리 현금이랑 100만원짜리 수표가 15장이나.. 혹시 몰라 신분증을 확인해봤더니 머리를 빡빡 깎은 험상궂은 사람의 사진이 있어서,자칫 잘못 건드렸다가는 큰일이 날 것 같은거야. 일단 주인에게 돌려줘야겠다 싶어서 파출소에 들려 신고하고 나왔지.순간 별 생각이 다 들더래.'나중에 주인이 돈이 더 있었다고 협박하면 어떡하지?'이런저런 걱정이 되고, 긴장되더래. 그러다 이후에 경찰서에서 전화가 왔고, 분실한 사람을 찾았으니 퇴근 후 만나고 가라고..무섭긴 했지만, 경찰서니까.. 일찍 가서 경찰서에서 기다..

[운동 챌린지] 만보 걷기 Day+4 [내부링크]

2020년 04월 05일 (일) 만보 걷기 챌린지 4일차나를 위해 꾸준히! 내 삶의 건강 밸런스를 갖춰가자~!화이팅!!!!!

[운동 챌린지] 만보 걷기 Day+1 [내부링크]

오늘부터 건강한 나를 위해!하루 1만보씩 걷기 챌린지를 한다!!2020년 04월 02일 (수) 챌린지 결과! 캐시슬라이드 결과 / 토스 만보기 결과 / 캐시워크 결과 꾸준히 우선 30일만 해보자!!

MS office 2019 정품인증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 2019 버전에는,우리가 문서작업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 point), 아웃룩(outlook) 등이 있다. 설치 환경 : 윈도우 10 프로 64비트 아래 순서대로 하나씩 설명하겠습니다. 1. MS office(MS 오피스) 2019 다운로드 2. MS office(MS 오피스) 2019 설치하기 3. MS office(MS 오피스) 2019 정품인증하기 1. MS office(MS 오피스) 2019 다운로드 office 관련해서 버전 별로 다운받아본 분들은 알겠지만 KMStools를 다운받아서 설치를 합니다.우리가 MS Office 2019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2가지 방법이 있는데, 1) MS office ..

사랑하는 친구, 연인과 대화하기 좋은 100문 100답 [내부링크]

1. 당신은 왜 100문 100답을 시작했나?2. 이름(한글/한자/영어)3. 성별4. 생년월일5. 혈액형6. 키, 몸무게7. 발 사이즈8. 시력9. 별명10. 내 장점11. 내 단점12. 요즘 즐겨하는 취미13. 평소 기상시간, 취침시간14. 최장 & 최단 수면시간15. 아침에 제일 먼저 하는 것16. 자기 전에 하는 것17. 잠버릇18. 자신과 가장 잘 어울리는 단어19. 존경하는 사람20. 좌우명21.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22.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23. 가장 기억에 남는 영화24. 가장 잘 입는 옷 스타일25. 가장 좋아하는 노래26. 자주 보는 TV 프로그램27. 자주 듣는 라디오28. 자주 가는 장소29. 즐겨하는 운동30. 나의 단골집3..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사랑에 빠지는 질문 36가지 [내부링크]

따뜻하고 설레는 봄날씨에알록달록 다양하고 예쁜 색으로 옷을 입고 자기를 뽐내는 꽃들~푸릇푸릇 생명이 피어나는 아름다운 계절이 왔습니다. 이렇게 좋은 날~!!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이쁜 사랑에 빠지고 싶지 않으신가요~? 어떻게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사랑을 할 수 있을까?그렇게 사랑을 시작하면 얼마나 행복하고 좋을까? 사랑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걸까? '누군가와 사랑에 빠지고 싶다면, 이렇게 하라!' 같이 하기만 하면 사랑에 빠지는 놀라운 방법! 질문 36가지를 얼른 알아볼까요~?아래 질문들에 대해 대화를 서로 나누다보면~친밀감이 형성이 되고, 호감이 생기며, 사랑에 빠지는 것이 가능합니다 먼저 질문을 진행하는 방법부터!1. 조용한 장소를 고르고, 각 질문을 크게 읽습니다. 2. 두 사람 모두 질문에 답변하고 ..

[운동 챌린지] 만보 걷기 Day+3 [내부링크]

운동 챌린지! 만보 걷기 도전 3일차Day+3꾸준히만 가자~ 건강해지자!!^^

한글 2020 정품 다운로드 찾고있나요? [내부링크]

한컴오피스(한글) 2020버전에는,아래와 같이, 문서작업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한글 2020, 한셀 2020, 한쇼 2020, 한PDF 2020, 한워드 2020 그외 유틸리티들로 구성되어 있다. 아래 순서대로 하나씩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1. 한컴오피스(한글) 2020 다운로드 2. 한컴오피스(한글) 2020 설치하기 3. 한컴오피스(한글) 2020 정품인증1. 한컴오피스(한글) 2020 다운로드 많이 찾고 찾았는데 못찾아서 오셨죠? 정품인증이 되어있는 한컴오피스(한글) 2020버전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걱정마셔요~ 먼저, 한컴오피스(한글) 2020 파일을 다운로드 하기위해, 저의 클라우드인 메가 드라이브에서 다운받도록 하겠습니다.한컴오피스(한글) 2020 다운로드 메가 드..

[운동 챌린지] 만보 걷기 Day+2 [내부링크]

2020년 04월 03일(금) 만보걷기 챌린지Day+2도전목표: 최종 100일중간목표: 5월 02일 (한 달)

자존감이 낮은 내가 세상을 잘 사는 꿀팁 13가지 [내부링크]

'자존감'이라는 것은 무엇일까?남들이 나를 어떻게 보는지는 상관이 없다.'내가 나를 어떻게 보는지'

나는 '자기사랑'으로 세상이 보이기 시작했다. [내부링크]

자기사랑(수신)의 원리 나는 세상에 태어나, 하루하루 살아간다.원해서 태어난 것이 아닌데, 살아가는 것이 쉽지 않다.억압적인 가정환경 속에 자라, 소극적인 성격을 가지고, 눈치보며, 남에게 맞춰주며.자존감도 바닥, 자신감도 바닥을 치며. 관계도 어렵고, 하는 일마다 어렵고, 나 스스로도 어렵다. 나라는 사람을 데리고 평생을 살아야 하는데, 쉽지가 않다.극단적인 생각을 하기도 여러번. 그래도 세상에 태어나 사람으로 살아가는데.기왕이면 행복하게 살아야 하지 않을까?그런데, '행복'이라는 두 글자가 쉽지가 않다. 그래서 나는 수많은 심리학 관련 책과, 대인관계 책과, 소통 책과, 전문 서적과, 동영상들을 보며.공부하고 배우고 또 공부하고 배웠다. 많은 사람이 이야기하는 자기사랑은..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

이 블로그는 나의 가치를 축적한다. [내부링크]

사람은 짐승과는 다르게 본능만 있는 것이 아니라 생각을 할 수 있다. 사람이 가치가 있는 것은,생각을 할 수 있고, 그것을 이룰 힘이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생각을 얼마나 가치있게 하느냐그 가치있는 생각을 얼마나 더 가치를 발휘할 수 있게 다듬느냐에 따라서 내가 이루게 되는 것의 가치가 달라진다.즉, 나의 가치, 내 삶의 가치가 달라진다. 나는 내가 원하는 가치들을 하나씩 하나씩 꾸준히 채우고 높여갈 것이다. 2020년. 나의 가치를 Upgrade 하자!!! 대체불가능한 최상급 다이아몬드같은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