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of-tip의 등록된 링크

 top-of-ti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7건입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 유급휴가비용 및 생활지원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확진을 받았을 경우 자가격리 지원금 신창 자격과 지원금, 신청기관, 신청서류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코로나-19가 백신 접종을 하고 있는 가운데 확진세가 더해..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 5분안에 내 보험금 찾아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숨은 보험금 찾기를 알아보겠습니다. 금융감독원이 조사한 결과 2017년 이후 해마다 미지급 보험금이 점점 늘어 간다고 합니다. 대략 2017년도 8조, 2018년 8조 8천억, 2019년 10조, 2020년도..

무료 큐알코드 만들기 및 큐알코드 스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큐알코드 만드는 법과 스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큐알코드로 방명록을 작성하는곳이 많아졌습니다. 전자출입 명부(KI-Pass)가 작년 6월 10..

주식사는법 / 주식하는법 - 역발상투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하는 법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식을 하는 이유야 개인적으로 다른데요. 당연히 돈을 버는 것입니다. 월급이 부족해서 노후를 생각해서 필요한 것을 사기 위해 원하지 않는 일을 하지..

넷플릭스 공포 영화 추천 - 스릴러,SF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 공포영화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시원하게 공포영화를 본다면 더위를 한 번에 가실 수 있습니다. 꼭 더위뿐만 아니라 공포영화는 심장을 뛰게 만들어 건강하게 만..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TOP3- 벤치비, FAST, NI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 및 모바일 인터넷 속도 측정하는 사이트 및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명한 IT 유튜버가 10기가 인터넷을 이용했는데 실제로는 100메가 속도가 제공되고 있다고 폭로하여 우리..

모바일 유튜브 PC버전으로 보는 방법-데스크톱 모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에서 유튜브 PC버전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에서 할 수 없는 작업을 PC에서 가능한 기능들이 유튜브에서는 많이 있습니다. 단순히 영상 시청을 원하는 분들은..

무료 드라마 다시보기 - KBS, SBS 드라마 무료 시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 드라마 다시 보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드라마 퀄리티가 많이 좋아져 취향별로 시창할 프로가 많아졌습니다. 로맨스 및 막장 드라마가 주를 이루던 시대가 있었는데 요즘 장..

무료음악듣기-뮤직송 최신 음악 스트리밍 어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 음악 듣기 스트리밍 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운로드 없이 음악만 듣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어플입니다. 대부분 유튜브를 통해 음악을 많이 듣고 있는데 프리미엄이 아..

고클린 다운로드 및 사용법-컴퓨터 최적화 및 인터넷 속도 향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인 고클린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C를 사용하다 보면 서서히 성능이 저하되는 경우를 많이 경험합니다. 컴퓨터 시작 시 시작프로그램이 너무 많..

사진용량줄이기(tinyPNG)-프로그램설치없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진 용량 줄이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의 용량이 너무 커서 SNS나 인터넷에 올리기가 힘들고 올리고 나서도 데이터를 불러들이는 속도가 느려 답답한 경험을 하신 적이 있을 겁니다...

신용회복위원회 개인워크아웃 채무조정- 개인회생 파산신청 이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회복위원회 3탄 개인워크아웃 즉 채무 조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글에서는 신용회복위원회의 신속 채무조정과 프리워크 아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연제 기간에 따라 신청할..

넷플릭스 한달 무료 체험 해지 및 요금제 선택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TV 시청과 함께 많이 보는 넷플릭스 스트리밍 사이트를 알아보고 한 달 무료 체험, 해지 및 요금제 선택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는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인터넷이 연결되는 모든..

유튜브 음원추출과 광고제거- 클립다운(clipdow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음원 추출과 프리미엄처럼 사용할 수 있는 클립다운(clipdown)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유튜브가 세대와 상관없이 티브이보다 시청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음으로 노래찾기-네이버, 아이폰 샤잠(Shazam)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으로 노래 찾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코로나 19로 인하여 대중이 모이는 각종 공연 및 콘서트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다소 규제는 풀리는 듯했으나 다시 대유행을 예고하고 있어..

재난문자알림끄기켜기-안전안내문자 차단 (안드로이드,아이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알팁의 리치입니다. 오늘은 재난문자 알림 끄기, 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지진으로 인해 재난문자가 많이 왔다면 지금은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재난문자가 옵니다. 모두 국가..

실시간 티비보기 - 실시간TV보기 사이트 3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시간 티비보기를 소개하겠습니다. 방송사마다 실시간 TV보기인 ON-AIR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송사들이 매우 많고 매번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 되니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휴..

2021년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자격요건, 지급일 자세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로장려금이 무엇인지 정기신청 및 자격요건, 지급일이 언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작년에 잠시 급한일이 있어 잠시 쉴 겸 퇴사를 하였습니다. 일을 하지 않으니 수입이 줄어들고 힘들게 하루..

아이폰 nfc 켜기/끄기 - 교통카드 활용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nfc 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매번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가 나오고 있는데 현재 iphone 12 시리즈까지 출시되네요, 기능적인 면에서 5G는 물론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A14 BIONIC칩, 전면..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단축키+Print Screen 활용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단축키, Print Screen을 사용하는 방법과 응용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문서를 작성하실 때 또는 각종 홈페이지나 웹서핑 시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다 보면 자료로 저..

카카오톡 용량줄이기-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안드로이드포함)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와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아이폰 위주로 알려드지만 모든 휴대폰에 적용가능하니 천천히 따라하시면 됩니다. 휴대폰 저장공간 부족으로 인해 사진..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원인 및 해결방법-그외 밝기기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원인 및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화면이 어두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는 배터리 연장을 위해 최소 사용기능 설정이 있..

아이폰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구글포토 사용법은 보너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아이폰 사진이나 동영상 데이터를 주고받을 때 아이튠즈를 통해 해왔던 때가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usb케이블만 있으..

사운드클라우드 한국어 사용법- 무료음악듣기 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운드 클라우드 무료 음악 듣기 사이트를 추전 할게요. 요즘 유튜브에서 무료로 음악을 많이 들으시는데요. 참 많은 유튜브 음악 영상이 있습니다. 가수 별 / 장르별 / 시대별 / 나이별 등 다..

구글포토 무료사진 용량 유료 정책 변경사항- 백업, 사진다운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포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과 연동되어 활용할 수 있는 구글 포토앱을 사용한 지 오래되었습니다. 사진 용량에 상관없이 고화질 무제한으로 저장할 수 있어 다른 사진 앱을 생..

신용회복위원회 프리워크아웃 - 이자감면과 이자율을 한번에 [내부링크]

오늘은 신용회원위원회 신속 채무조정에 이어 2탄 프리워크아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 달 두 달 연체가 되는 은행 빚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연체 한 달이야 견딜 만 한데 2달 이상되면 금..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간단해서 좋아요~비행기모드, 차단 [내부링크]

오늘은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인스타 스토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 스토리를 올리면 내 스토리를 볼 수 있는..

JTBC 신규예능프로 유명가수전 - 아이유 출연 기대 폭발 [내부링크]

무명가수전 싱어게인 후속작으로 기대되는 JTBC 신규예능 프로그램 유명가수전이 4월2일부터 시작한다고 해요. 아직도 싱어게인 영상을 찾아보고 있었는데 후속작이 나와서 출연자들을 볼수 있다고 하니 본방사수..

아이폰 잠금 화면 해제 설정 방법( 비밀번호 4자리 변경하는법까지)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 잠금화면 해제 설정 방법 및 비밀번호 4자리로 변경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 보안을 위해 잠금화면을 사용하는데 의외로 사용을 안 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잠금화면..

유튜브 댓글 안보임 알아내기 + 라이브 댓글 활성화 [내부링크]

오늘은 유튜브 댓글 안보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서도 우리가 관심 있는 글들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댓글을 보는 것이 습관화도 있습니다. 댓글 보는 이유야 당연히 많이..

카톡 오픈채팅방 만들기/검색 /삭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자신이 원하는 관심사나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유튜브나 포털사이트 검색을 사용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주어진 정보는 알 수 있지만 실시간으로 서로 관심사가 맞는 사람들끼리 모여 대화를 주고받으면 궁..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검색 누락 확인 및 저품질 해결 3가지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 보면 여느 날 갑자기 내가 포스팅한 상위 글들이 다음 검색에 노출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방문자수가 급감하는 일이 발생하는데 과연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순위에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과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 수익을 위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고 있는 리치의 알팁에 리치입니다. 몇 년 만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포스팅을 하네요. 다시 포스팅을 하는 기념으로 블로그에 대한 글을 차근차근 쓸 예정입니다. 오늘은..

신용회복위원회 신속채무조정 - 정부지원 채무통합 [내부링크]

오늘은 일시적으로 생활비와 채무변제 때문에 생활이 어려워져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주위에 의뢰로 많이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장기화로 일자리를 잃거나 수입이 줄어든 가계에선 기존 대출 월 납입금이 큰..

제주 탐나는전 혜택-지역화폐 체크카드, 상품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도시들도 지역화폐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상권 보호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지역화폐로는 제로페이(서울),..

무료 스캔 어플 VFLAT 다양한 기능(브이플랫 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에 리치입니다. 오늘은 휴대폰으로 문서나 강의 등 스캔할 수 있는 무료 앱인 스캔 어플 VFLAT (브이플랫 어플)을 소개해드릴게요. 휴대폰 어플 중 유용한 앱들이 많은데 지금 알려드릴..

"싱어게인" 드디어 TOP10 전국투어 - 30호 이승윤등 가수별 회상 [내부링크]

싱어게인 TOP10 전국투어 콘서트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에 리치입니다. 오디션 프로그램은 잘 안보지만 제가 최근 제일 재미있게 본 싱어게인 무명가수전인데요. 한회 한회 정말 재미있게 봤어요. 30호 이승윤을..

GIF만들기- 움짤만드는법 쉽게 따라하기 [내부링크]

GIF만들기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에 리치입니다. 오늘은 움짤로 더 유명한 GIF파일 즉 GIF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쉽게 만들 수 있는데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두 가지 방법으로 포스팅할 예정이니..

제주도낚시 가족과 함께 즐기는 애월 고내방파제 [내부링크]

가족과 함께 즐길수 있는 제주도낚시 추천 안녕하세요. 리치알팁에 리치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낚시하기 좋은 곳을 알려드릴게요. 가족과 함께 낚시를 즐기기 좋은 포구를 소개드리려고 해요. 제주 제주시 애월읍..

[돈버는 어플 추천] 애드픽/캐시워크 (꿀팁공개) [내부링크]

돈버는 어플 추천 안녕 하서요. 리치의알팁 리치입니다. 오늘은 제가 열심히 사용하고 있는 돈버는 어플을 소개할게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 생활 속 거리두기로 집에서 생활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 상황입..

제주 애견동반카페 여기가? - 애월 카페 푸르곤 [내부링크]

제주 애견동반카페 푸르곤 안녕하세요. 제주 애견 동반카페가 있나 싶어 폭풍 검색을 해보니 자연과 어울려진 넓은 잔디와 공원 산책로를 겸비한 애월 카페 푸르곤을 발견했어요. 저희는 포메라니안 두 마리와 생..

제주도서관 - 탐라도서관 도심속 작은 행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알팁에 리치입니다. 오늘은 생활 속 작은 행복인 제주 탐라도서관에 다녀왔어요. 제주 도심 노형 근처에 있는 제주 도서관인 탐라도서관이에요. 오늘은 애월에서 버스를 타고 마음먹고 달려왔어요..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 싱계물 생태공원 꼭알아야할 시그니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창풍차해안도로에 싱계물 생태공원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오랜만에 신창 풍차 해안도로에서 유명한 싱계물 생태공원에 다녀왔어요. 몇 년 전에 유명해지기 전에 한번 다녀왔었는데 요즘..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톡 차단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살아가다 보면 본의 아니게 남과 불편한 사이가 될 수 있어요. 잘 풀어가면 그만이지만 서로 깊어가는 불편한 감정선에서 카록 차단을 당했..

카톡 생일 안뜨게 설정 변경 -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3초컷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카톡 생일 안뜨게 설정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이자만 간단한 설정도 막상 생각이 안나죠. 소셜미디어의..

유튜브 자막 끄기 &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 1초만에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생활에 없어서는 필수 미디어 유튜브 개인별로 2시간 시청은 기본인듯합니다. 오늘은 다 안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생각이 안나는 유튜브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주 에이바우트 스타디움 - 화북 신상 카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네이버나 다음에 리치의 알팁을 검색하시면 블로그로 오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주 유명한 신상 카페 에이바우트 스타디움에 갔다 왔어요. 에이바우트는 제주 커브..

아이폰 유튜브 광고 제거 ㆍPCㆍ안드로이드도 광고차단 초간단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안드로이드폰 유튜브 광고 제거 및 자막 끄기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코로나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유튜브를 포함한 미디어/콘텐..

카톡 친구 삭제 - 카카오톡 친구 관리 5초만에 끝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카톡 친구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게요. 카카오톡은 실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정도로 밀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와 대화할 때는..

제주 그럼외도 - 공항 근처 가볼만 한 감성카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제주시 서쪽 공항 근처 외도에 위치한 제주 감성 카페 그럼외도에 방문했어요. 제주도 골목길 아담한 구옥을 카페로 바꿔서 감성카페로 운영중인 곳만 여행해도..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 넣는법 / 바꾸기 - 아주 쉽게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알팁의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mp3를 저장하여 아이폰 벨소리를 간단하게 만드는 법과 기존의 벨소리를 바꾸기/넣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명절 마지막날이라 내일이 걱정되실 거 같은데요...

제주 카페 공백 - 구좌읍 바다뷰 슈가 형 카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알팁의 리치입니다. 명절 연휴는 잘 보내시고 있나요. 5인 집합 금지라 최고의 명절인 구정이지만 부모님 찾아뵙기도 어렵네요. 고향에 안 가신 분들이 소규모로 여행을 많이 다닌다고 하네요. 저..

휴대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 갤럭시 배터리 소모 절약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 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휴대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얼마 사용하지도 안았는데 배터리가 많이 소모되는 일을 격었을 겁니다. 이번..

스마트폰 성능 향상 / 진짜 휴대폰 인터넷 속도 올리는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에 리치입니다. 몇 개월 만에 올리는 포스팅이니 만큼 아주 실용적인 팁에 대해 글을 쓸까 합니다. 일상에서 분신과 같은 스마트폰의 성능 향상 및 휴대폰 인터넷 속도를 업할 수 있는 팁..

두물머리 연핫도그 - 연잎으로 만든 제주 두물머리 핫도그 솔직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태풍 링링의 피해로 인해 전국이 복구한다고 고생을 많이 하고 있네요. 오늘도 하루 종일 비가 오고 저녁이 돼서야 그쳤네요. 여름의 무더위가 지나가서 조금은 아쉽..

제주도 속골 - 제주 서귀포 속골 이색적인 백숙 계절음식점 솔직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 알팁의 블로거 리치입니다. 여름도 막바지인지 아침저녁으로 제법 시원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번 주에 갔었던 제주도 서귀포 속골 풍경과 속골 백숙 계절음식점에 대해서 솔칙한 후..

갤럭시 네비게이션바 숨기기 / 화면 제스처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연일 폭염에 다들 힘들어하시는 것 같네요. 시원한 곳으로 휴가는 잘 갔다 왔겠죠. 오늘은 갤럭시 네비게이션바 숨기기, 화면 제스처 사용 및 홈버튼 순서 변경 방법..

제주 판포포구 스노쿨링- 제주도 가족 물놀이 하기도 좋은곳 [내부링크]

제주 판포포구 스노클링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제주 판포포구 스노쿨링으로 핫한 명소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제주도는 장마라고하기엔 비가 안 오고 아니라고 하기에는 흐린 날씨..

크롬 팝업차단 해제 - 특정 사이트만 설정 / 해제 가능 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크롬 팝업차단 해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히 차단 해제하는 루트만 알면 가능한 기능인데요. 처음 하시는 분은 어디에서 설정을 하는지 막막합니다...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가장 간단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요즘 장마 때문에 습도가 아주 대단합니다. 제주도에서는 제습기나 에어컨이 필수라고 하는데 몸소 실감하네요. 습도는 뒤로하고 오늘은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방법..

제주 원앤온리 카페 추천 - 제주도 산방산에 멋진 카페 오픈 했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서귀포 산방산에 위치한 원앤온리 카페를 소개해드릴게요. 이번 주는 장마라서 거의 집에서 생활했는데 오늘 조금 흐리지만 요즘 뜨는 카페에 가보기로..

제주 황금손가락 - 제주도 초밥 맛집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저녁에 제주 황금손가락에 다녀왔습니다. 초밥을 좋아하는 아들 때문에 초밥집을 자주 가는데요. 맹점은 연어 초밥만 먹는다는 거.. 그래서 초밥을 원 없이 먹..

제주 항몽유적지 (feat 해바라기 밭)- 제주도 애월 항파두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애월읍 항파두리에 있는 항몽유적지에 가보았습니다. 5월 양귀비꽃으로도 유명한 곳이라 몇 번 온 적이 있는 곳이랍니다. 항몽유적지는 고려시대 끝까..

그러므로part2 - 제주도 노형동 카페 추천 (한라수목원 부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노형동 한라수목원 부근 카페, 그러므로part2를 다녀왔습니다. 그러므로part1의 두 번째 카페입니다. 매우 핫플레이스는 아니지만 도심과 자연이 어울..

윈도우 디펜더 끄기 (windows defender) -윈도우10 백신 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10 방화벽인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끄기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윈도우즈는 세계적으로 점유율이 높고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운영체계이기 때문에 바이러스와 해킹 툴에..

제주도 해안동 메밀밭 풍경 - 메밀꽃의 아름다움 (숨은 명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해안동에 위치한 메밀밭 풍경을 감상해 보겠습니다. 여기는 제주에서도 메밀밭 풍경 중에 숨은 명소입니다. 제주 도민들에게 인기가 있고 웨딩 촬영을..

윈도우10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계정변경으로 권한얻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에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Windows 관련 팁, 윈도우10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윈도우 계정을 별도로 설정하지 않아 관리자 권한인지..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하는 방법 - 10초만에 설정 뚝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에 리치입니다. 오늘 하루 잘 보내셨나요. 월요일 하루 지났을 뿐인데 일주일의 시작이 벌써 지쳐버리진 않으셨겠죠. 오늘은 페이스북 친구 목록 비공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

한글뷰어 다운로드 - 한컴오피스 통합 뷰어로 모든 문서 열기 [내부링크]

한글뷰어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리치입니다. 한글 문서 작성 프로그램 중에 빠질 수 없는 것이 한컴오피스입니다. 한컴 오피스 2018 버전은 음성인식 기능으로 문서를 작성할수 있고 모바일과 PC를 넘나들며 글..

인스타 비활성화 및 해제 - 인스타그램 잠시 쉬어가기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및 해제 안녕하세요. 리치입니다. 인스타그램은 SNS의 일종으로 사진과 동영상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플랫폼입니다. 인친들과의 소통으로 삶의 질을 더 향상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인스타그..

블루스택4 다운로드 하기- 모바일게임 PC로 하는 방법 [내부링크]

블루스택4 다운로드하기- 모바일 게임 PC로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리치입니다. 모바일 게임을 자주 하시나요. 저는 많이 하는 편입니다. PC에서와 다르게 휴대폰으로 모바일 게임을 하다 보면 저사양 핸드폰..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준비 -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 수익구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준비 -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 수익구조 앞글에서는 블로그의 종류와 장단점을 포스팅했습니다. 이 글을 보신다면 어떤 블로그를 운영할 건지 어느 정도 결정을 내리셨다고..

무료 사직서 양식 / (알바)이력서 양식- 한글오피스 각종 양식 사용하기 [내부링크]

무료 사직서 양식 / (알바)이력서 양식 - 한글오피스 각종 양식 안녕하세요. 리치입니다. 오늘은 각종 무료 양식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실생활에 필요한 양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력서 양식, 사직서..

어도비 포토샵 체험판 무료 다운로드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어도비 포토샵 체험판 무료 다운로드 설치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리치입니다. 오늘은 포토샵 프로그램을 다운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포토샵이라고 하면 사진이나 이미지를 수정하는..

윈도우10 글꼴 추가 변경 - 폰트 추가 제거 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글꼴 추가 변경 - 폰트 추가 쉽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리치입니다. 윈도우10에 폰트 추가 변경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Window10의 기본 글꼴이 뭔지 아시나요? 바로 맑은 고딕입니다. 그 외 기본적으..

[MZK] 인터넷 광고창 제거 - 악성코드 제거하기 프로그램 [내부링크]

[MZK] 인터넷 광고창 제거 프로그램으로 악성코드를 제거하기 안녕하세요. 리치입니다. 오늘은 악성코드를 아주 쉽게 제거하는 방법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지금도 다들 웹서핑을 하면서 다양한 사이트에 액세스..

컴퓨터 vpn 우회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용법 - 무료 해외 ip주소 변경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입니다. 오늘은 vpn으로 ip 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vpn이란 정확하게 가상사설망(Virtual Private Network)입니다. 기업이나 단체에서 내부망을 구축하여 그곳에 접속을..

카카오톡 백업하기 / 복원하기 - 카톡 백업 복원을 가장 쉽게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백업하기 / 복원하기 - 카톡 백업 복원을 가장 쉽게 하는 방법 새로운 휴대폰을 구입하거나 어쩔수 없이 공장 초기화할 경우가 있습니다. 메모리 쪽에 문제가 있어 A/S를 받을 때도 휴대폰에 있는 모든..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준비 - 블로그 종류 장단점 (티스토리 & 네이버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위해 준비해온 것을 공유하고자 오늘부터 블로그에 대해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처음에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중 어떤 블로그를..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 카톡 계정 두개 쓰는법 (feat 공짜)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 내용은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입니다. 카톡 앱이 처음 나왔을 때는 단순히 개인적인 메시지를 주고받는 기능이었습니다. 각 통신사마다 카톡이 나왔을 때 많이 당황했습니다. 메시지도 예전에는..

제주 아침미소목장 - 아이와 함께 제주도 목장 체험 제대로 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제주 아침미소 목장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제주도 살면서 많은 곳을 가보고 있지만 막상 블로그에 소개 글을 쓰려니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번씩은 가볼만한 곳을 추천해드리니 제주도에 오시..

인스타 리그램하는법 - 인스타그램 사진 공유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음에 드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공유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인스타를 이야기하다 보면 페이스북에 관해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됩니다. 페이스북에 있는 공유 기능이..

인스타 보관 해제 기능 - 인스타그램 숨긴사진 다시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인스타그램 보관 해제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인스타그램의 열풍이 너무나 뜨겁습니다. 작년 12월 기준으로 국내 일일 게시물이 전년보다 50%로나 증가하였고 지금도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가..

유튜브 MP3 변환 음원 추출사이트 +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간단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유튜브 MP3 변환 음원 추출 사이트 및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법에 대해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유튜브 다들 하고 계시죠? 1인 콘텐츠 중 가장 많이 보는 사이트가 유튜브입니다. 저도 거의 1시간 이상 유튜..

제주도 오름 추천- 제주 군산오름 주차장에서 5분만에 올라가기 [내부링크]

오늘은 제주도 오름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제주도는 오름으로 유명합니다. 과연 제주도에 오름이 몇 개나 될까요? 대략 360여개의 오름이 있으며 한라산 산록인 중간에 집중적으로 분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인스타 사진 저장/ 인스타그램 동영상 저장 방법 한번에 끝내기 [내부링크]

오늘은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요즘 가장 많이 하는 SNS 플랫폼입니다. 요즘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 대세인데요. 경치와 분위기가..

인스타 언팔 확인 어플 - 인스타그램 언팔로우 알림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언팔로워 확인 및 언팔관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는 방법 중에 맞팔 있습니다. 인스타에 각종 해시태그와 댓글로 서로 맞..

페북탐라막기 -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프라버시 노출 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 아침에 안 좋은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헝가리 유람선이 침몰해 한국인 33명 중 7명 사망, 7명 구조되고 19명은 아직까지 구조중에 있다고 합니다. 이런 뉴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 - 페북 인스타 연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에 인스타그램을 링크 거는 방법을 포스팅 예정입니다. 요즘 SNS 활동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카카 스토리, 페북, 인스타, 밴드 등 한 가지만 사용할..

페북 비활성화 하는법- 페이스북 계정 안전 관리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SNS 하나인 페이스북에 대해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한국에서는 카카오톡을 가장 많이 이용하고 일본에서는 라인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그럼 페이스북은 미..

제주 카카오 본사 / 프렌즈 스토어 샵 (feat VR체험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알팁의 리지입니다. 오늘은 제주 카카오 본사 / 카카오 프렌즈 스토어 방문 이야기를 할 예정입니다. 지금 제주도로 이주한지 4개월이 되어 갑니다. 제주도에 이주해서 좋은 것은 하루하루 아름..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 카카오톡 읽음 표시 1안사라지고 내용 확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카톡 삭제된 메시지 보는 방법과 읽음 표시 1 안사라지고 내용 확인 방법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카카오톡이 실생활에 차지하는 비중이 엄청납니다. 저도 몇..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용법 - 동영상, 사진 올리기 / 다운로드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PC에서 인스타그램의 사진을 올리거나 소장하고 싶은 사진/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인스타그램은 대부분 휴대폰으로 바로 사진을..

휴대폰 위치 추적 - 구글로 핸드폰 분실 위치 추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겪었을 휴대폰 분실. 집에서는 너무 비일비재한 일이라 가족들에게 핀잔을 많이 듣고 있습니다. 다른 일을 열중하다 보면 휴대폰을 어..

실시간 TV 무료 보기 / 실시간 티비 무료 시청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실시간 무료 TV 사이트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모바일과 PC를 많이 사용하는 요즘 실시간 무료 TV을 찾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실시간 TV..

윈도우10로 무료 업데이트 하기 / 업데이트 끄기 / 삭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거나 업데이트 이후 잦은 자동 업데이트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할..

PDF 한글 변환 / PDF 자동 번역 아주 쉽게 한번에 끝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PDF 파일 한글 변환 및 PDF 번역에 대해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문서작업을 한번이라도 안 해보신 분들이 없을 겁니다. 여러 가지 많은 프로그램들이..

구글 검색팁 - 누구나 구글링 쉽게 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구글&유튜브 검색 알팁 으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시대별로 검색 엔진은 다음, 네이버, 구글/유튜브로 이어저 가는 것 같습니다. 국내 기업으로써 다음..

유튜브 단축키, PIP 기능, 자동 번역 자막 등 잘모르는 기능 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유튜브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서 쉽게 영상을 볼 수 있는 알팁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유튜브를 조금만 알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의뢰로 모르시는..

새로운 네이버 홈커버 / 홈화면 내마음대로 바꾸기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리치의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방탄소년단 소식이 전해 볼까요.. 다 알겠지만 방탄소년단이 美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습니다. 2017년 이후 3년 연속 수상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아이콘 - 익스플러, 크롬 ,엣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알팁의 블로거 리치입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셨나요? 열심히 일하는 것도 좋지만 휴일에 열심히 힐링하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휴일에 시간이 있을 때 예전에는 TV에서 영화도 보고 밀린 드라..

구글이미지검색-무료 사이트 보다 좋은 사진 구글링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 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은 하루 종일 방에서 뒹굴고 있어요.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질 않아 무슨 콘텐츠를 포스팅할지 머리가 아플 정도로 생각이 안 떠오르네요. 그래서 오늘도..

저작권없는 무료 이미지 검색 사이트 TOP 5 - 픽사베이 플리커 언스플래쉬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알팁의 블로거 리치입니다. 저번 시간에 지진 이야기를 했는데 또 울진 앞바다서 규모 3.8 지진이 일어났네요. 대구, 경북 전역이 2~3초 흔들렸다고 하니 경주 지진 이후 트라우마가 있는 저에..

이미지 사진 편집 프로그램 NO! 온라인 포토샵 사이트 TOP3 YE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의 블로거 리치입니다. 한동안 잠잠하던 지진이 다시 이슈가 되고 있네요. 며칠 전에 대만 6.1 강도의 지진이 일어났고 강원도 동해에서도 4.3 지진이 일어났네요. 동해 쪽 지진은 피해..

갤럭시 스마트폰 꼭 필요한 5가지 알팁 ( feat 안드로이드 9.0 파이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의 알팁 블로거 리치입니다. 오늘 새벽에 잠을 설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스 8강 2차전 맨시티와의 원정경기에서 손흥민이 2골을 넣으며 토트넘을 4강에 진출시켰..

포토스케이프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법 1% 더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의 유익한 팁 블로그인 리치의 알팁 두 번째 인사드립니다. 아침/저녁으로 조금은 싸늘한 봄인듯하네요.벚꽃이 지금은 많이 떨어져 자연의 품으로 다시 돌아갔네요. 매년 봄 우리에게 아름다움과..

포토샵 누끼따기 클릭 한번에 자동 완성하는 간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도 포근한 봄을 만끽하고 계신가요?각종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로 실내에서 생활을 많이 하시는 것 같아요.옛날처럼 맑고 선명한 하늘을 볼수 있는 기회가 많이 줄어든 듯합니다.그래서 실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