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koreans의 등록된 링크

 topkorean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37건입니다.

취침전 물마시기 꼭 실행 하세요 [내부링크]

취침전 물마시기 꼭 실행 하세요 물과 당신의 심장 좋은 소식이니....꼭 읽으셔야 할 글입니다. 잠자리에 들기전에 물을 마시면 밤에 깨어나야하기 때문에 자기전에 물 마시고 싶지 않다고 말하는 사람들 얼마..

식초 - 1석 65조 [내부링크]

식초 - 1석 65조 1. 지나치게 짠 음식에 식초를 몇 방울 넣으면 짠맛이 덜해진다. 2. 밥통의 밥을 오래 보존하려면 옮겨 담기 전에 밥통에 식초를 한두 방울 떨어뜨린다. 3. 도마에 밴 파 냄새나 손에서 나는 양파..

지역마다 다른 결혼 풍습·에티켓 [내부링크]

지역마다 다른 결혼 풍습·에티켓 서로 다른 지역 출신의 남녀가 결혼을 하게 될 경우에는  고유한 결혼 풍습을 몰라 오해가 깊어지기 쉽다.  지역감정으로 인한 문제야 옛말이라지만 결혼 문화의 차이는 알게..

냉동식품 전자레인지서 데울때 `이것` 조심 [내부링크]

냉동식품 전자레인지서 데울때 `이것` 조심 냉동식품을 비롯한 식품 속 병원균은 완전히 가열해야만 없앨 수 있다. 냉동식품을 완전히 다 익혀먹지 않으면 살모넬라에 감염될 수 있다. 냉동식품을 전자레인지로 익..

썬크림의 비밀 [내부링크]

썬크림의 비밀 우리가 습관처럼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것은 우리 몸에 '독'을 바르는 것과 같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하고 있다. 자외선 차단제의 종류, 자외선 차단제는 성분에 따라 화학적 자외선차단제(유기..

옻닭의 효능 [내부링크]

옻닭의 효능       1) 여성들의 생리불순 및 생리통에 탁월한 효과   2) 허리 통증, 근육통, 어깨결림, 멍들었을 때 어혈(나쁜 피)제거 3) 항암 효과에 뛰어난 우루시올은 옻껍질에 함유되어 있고,  암..

부엌에서의 생활 상식 [내부링크]

부엌에서의 생활 상식 1. 생선접시는 찬물로 씻는다. 대부분의 그릇은 미지근한 물로 씻어야 깨끗하지만 생선을 담았던 그릇은 더운물로 씻으면 생선의 비린내가 확 풍겨와서 불쾌한 냄새가 가시지 않으므로 겨울..

相克(상극)인 식품 22가지 [내부링크]

相克(상극)인 식품 22가지 1) 쇠고기와 버터 쇠고기에는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 있고 동물성 기름으로 만든 버터에도 콜레스테롤이 많으므로 쇠고기에 버터를 첨가 해 굽는 다면 콜레스테롤의 급증을 막을..

흡연자는 칫솔모 강한 것을 선택해야 [내부링크]

흡연자는 칫솔모 강한 것을 선택해야 치아 건강의 필수품인 칫솔은 뽕나무 뿌리를 씹던 ‘치목’ 형태를 비롯해 여러 형태로 바뀌며 1만년의 역사를 지닌 생활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흔히 기능보다 가격과 디자인..

너무 피곤해서 잠이 잘 안올때 [내부링크]

너무 피곤해서 잠이 잘 안올때 건강한 사람들의 피는 대개 약한 알칼리성을 띠고 있다. 하지만, 스트레스나 피로 등으로 몸의 균형이 깨지게 되면 영양분이 연소되고 남은 찌꺼기가 피속에 엉겨붙게 된다. 이 찌꺼..

다재다능 살림꾼 `레몬` 사용법 [내부링크]

단순히 먹는 것이라고만 생각하면 오산! 상큼한 향부터 과육과 껍질까지 어느 하나 버릴 게 없는 레몬의 활약. 시판 제품 대신 천연 재료 그대로 사용해 살림을 도와주는 레몬의 모든 것. 레몬만큼 다양하게 활용..

밥 먹기 전 물 500ml를 마시면 살을 빼는데 좋다 [내부링크]

밥 먹기 전 물 500ml를 마시면 살을 빼는데 좋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엘리자베스 A. 데니스가 이끄는 연구진은 과체중 또는 비만인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칼로리 적은 식단과 함께 식사 전 물을 500ml씩 12주간..

봄나들이 응급상황 대처법 [내부링크]

공원, 산, 호수, 바다 등 자연 속으로 나들이 가기 좋은 봄철이다. 회사 야유회나 유치원/학교 봄소풍, 가벼운 산책이나 등산 같은 일반 나들이에 들뜬 기분도 잠시, 야외에 오래 머물다 보면 예기치 않은 응급상..

체했을 때 손 따지 말고 ‘이것’ 한 컵 마셔라! [내부링크]

체했을 때 손 따지 말고 ‘이것’ 한 컵 마셔라! 무에는 아삭한 맛뿐만이 아니라 당류와 아미노산, 무기질, 아밀라아제 등이 들어 있고 비타민 C는 사과의 7배나 많이 들어 있다... 무에는 아삭한 맛뿐만이 아니라..

불면증 탈출, 음식덕좀 볼까? [내부링크]

밤에 잠이 오지 않거나 한번 깨면 다시 잠을 청하기 어려운 불면증. 불면증이 계속되면 피로감이 지속될 뿐 아니라 만성 피로로 인한 우울증이 나타나고 노화가 빨라진다.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한다...

알아두면 좋은 생활 상식 [내부링크]

알아두면 좋은 생활 상식 1.귤오래 보관하기 귤이 잠길 정도의 물에 소금을 조금 넣은 다음 손으로 잘 저어 섞어준다. 그 다음 귤을 넣고 1~2분간 흔들어주면, 귤 표면의 농약도 제거되고 보름 정도는 신선하게 보..

담배 냄새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담배냄새 제거 방법 담배냄새의 주원인 물질은 담배의 주성분인 타르(Tar)라고 합니다.타르는 그 입자가 아주 작기 때문에 옷이나 방벽, 자동차 실내 등에 쉽게 베이고 잘빠지지 않는다는데 담배 잎이 타면서..

*휴대폰*매일 닦고 청소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세균 7000종 우글우글 청소는 우리 생활의 일부분이다. 각종 생활기기와 옷, 심지어는 반려동물도 적당한 때에 깨끗이 청소를 해주어야 한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미생물학자들의 의견을 토대로 “특히 항상..

비듬제거에 효과적인 꿀팁 5가지 [내부링크]

비듬으로 깔끔한 인상을 망칠 순 없죠? 쉐어하우스가 준비한 비듬 제거 꿀팁을 눈여겨 봐주세요! 훈남 훈녀 외모에 비듬이 있다면 좋았던 이미지도 한순간 망가질 수 있는데요. 비듬이 심하면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잠잘 때 왼쪽으로 자면 생기는 신체 변화 7가지 [내부링크]

잠잘 때 왼쪽으로 자면 생기는 신체 변화 7가지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 충분한 수면은 몸에 활력을 주고 정신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한다. 이렇듯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적정한 수면 시간 만큼이..

과일 껍질, 그냥 버리세요? 알짜배기 활용법 [내부링크]

으레 과일을 먹고 나면 남은 껍질은 그냥 쓰레기통으로 '직행'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과일 껍질은 주방이나 일상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이에 과일껍질을 이용한 일상생활 속 알짜배기 활용법을..

생활 속 맑은 혈액 만들기 [내부링크]

우리 몸속 구석구석을 빠짐없이 통화하는 혈액은 산소를 폐에서 각 조직과 세포에 실어나르고, 위나 장 등 소화기관에서 만들어진 영양분을 신체의 적재적소에 배치시키는 일을 담당한다. 쓰임이 끝난 산소와 영양..

노인의 필수 건강 수칙 [내부링크]

1.노인의 위장은 소화 기능이 떨어지므로 과식하면 윗배까지 차오른다. 음식을 소화 시킬때 대량의 혈액이 위장에 집중하므로 뇌와 심장에는 상대적으로 혈액이 줄어들어 심근경색이나 중풍을 일으키기 쉽다...

마늘 넣은 물로 채소 씻으면 식중독균 죽는다 [내부링크]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에 따르면, 마늘이나 고추냉이 같은 항균(抗菌) 식품을 이용해 채소를 씻으면 식중독균 등의 유해세균 수를 최대 93%까지 줄일 수 있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미생물관리팀 김진..

생활속 유용한 응급처치법 10가지 [내부링크]

생활속 유용한 응급처치법 10가지 1. 코감기, 코막힘 코감기 코막힘에는 쑥잎을 가볍게 비벼서 콧구멍을 막아 보자. 잠시 그대로 두면 신기하게 코가 시원하게 뚫린다. 쑥을 구하기 어려울 경우, 면봉에 올리브유..

냉장고에 넣으면 안 되는 과채 7가지 [내부링크]

빨리 썩게 하고 풍미 없애 뚜껑을 연 요구르트나 우유는 당연히 냉장고에 넣어 보관해야 한다. 하지만 과일과 채소 중에는 냉장고에 넣었다가는 풍미는 물론 질감을 망치고 오히려 상하는 과정을 촉진시킬 수 있는..

복부 비만, 한국인 절반 걸리는 병인 당뇨병 원인 [내부링크]

복부 비만, 한국인 절반 걸리는 병인 당뇨병 원인 최근 조사에 따르면 성인 10명중 3명이 당뇨병을 앓고 있다고한다. 특히, 서양인들에 비해서 동양인들은 소화기능이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당뇨라는 병에 대..

혹시 내 칫솔이 세균덩어리? 올바른 칫솔 보관법 [내부링크]

깨끗하고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 하루 세 번 양치질하고 있지만, 정작 입 속에 들어가는 칫솔을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 진지하게 생각해본 적이 있는가? 칫솔을 잘못 보관할 경우에는 '칫솔=세균막대기'가..

부엌에서의 생활 상식 [내부링크]

부엌에서의 생활 상식 1. 생선접시는 찬물로 씻는다. 대부분의 그릇은 미지근한 물로 씻어야 깨끗하지만 생선을 담았던 그릇은 더운물로 씻으면 생선의 비린내가 확 풍겨와서 불쾌한 냄새가 가시지 않으므로 겨울..

임금님들의 재미있는 이야기 [내부링크]

임금님들의 재미있는 이야기 태 종 1. 직업정신 투철한 사관이 따라다니며 일거수일투족을 다 기록해서 태종이 걷다 헛발질한 것도 적었다. 태종이 그건 제발 지워달라, 창피하다 애원까지 했는데도 사관은 끝까..

조선의 요부(妖婦)열전, [내부링크]

조선의 요부(妖婦)열전, 장녹수와 연산군 조선시대를 뒤흔든 3대 섹스 스캔들의 주인공은 연산군 시절의 장녹수와 세종 시절의 유감동 그리고 성종 시절의 어을우동이었다. 그들은 권세와 미모를 이용하여..

선비와 산중의 미녀 [내부링크]

선비와 산중의 미녀 옛날에 시골 마을에 어떤 선비 하나가 살고 있었다. 글을 많이 읽어 삼강오륜 인의예지를 다 익혔으되, 살기가 무척 어려웠다. 벼슬을 못하여 녹을 받지 못하는데다, 배운 게 글 읽는 일뿐이라..

냉장고 보면 암 알고, 신발 보면 치매 안다 [내부링크]

냉장고 보면 암 알고,   신발 보면 치매 안다 '한국 할머니'에게 유독 무릎 퇴행성 관절염이 빈번한 것도 쭈그려 앉아 모든 집안일을 해야 했던 좌식(坐式) 생활의 슬픈 결과다. 너무 많이 먹어서 문제가 되는..

치매에 걸릴 확률이 높은 사람은? [내부링크]

※ 치매에 걸릴 확률이 높은 사람은? 질투가 많은 사람 : 질투의 영향으로 받은 스트레스가 뇌 건강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혼자 사는 사람 뚱뚱한 사람 : 통통한 사람은 육체의 활동량이 적어지면서..

같이 먹으면 안되는 상극음식 [내부링크]

같이 먹으면 안되는 상극식품   시금치 + 두부 = 칼슘 흡수 잘 안됨  /  초콜릿 + 우유 = 피부건조증, 칼슘부족, 복통, 설사 일으킴   달걀 + 사카린 = 중독을 일으키거나, 심하면 사망  /커피 + 담배 = 췌..

장례식 조문절차 [내부링크]

장례식 조문절차 1. 옷차림 화려하거나 현란한 무늬가 있는 옷이나 빨강 노랑 파랑 초록... 등 원색의 옷, 생김새(모양)가 너무 튀는 옷은 피하고 청결한 옷으로 보편적이고 단정한 차림으로 하면 됩니다. 자켓 등..

식소다의 놀라운 효능 [내부링크]

식소다의 놀라운 효능 참고 될만하니 끝까지 읽어 보세요. 식소다<약국, 슈퍼에서 팜>가 이렇게 유~용~할 줄은... 예전엔 미처 몰랐어요... ㅎㅎㅎ 발뒤꿈치와 발바닥 앞쪽에 박힌 굳은살, 목욕탕에 가서 발을 탱..

곶감의 8가지효능 [내부링크]

맛도좋고 건강에도 좋은 곶감.. 곶감은 건강간식으로 손꼽히는데요..  이러한 맛있는 곶감이 몸에 얼마나 좋은지 아시면 깜짝 놀라실껍니다.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곶감의 효능에 대해서 정리해 드..

건강엔 좋지만 치아를 망치는 식품 4가지 [내부링크]

산 성분이 에나멜 등 손상시켜 탄산음료나 딱딱한 캔디, 에너지 드링크 등 당분 함량이 높은 식품들은 우리의 치아에 구멍을 만드는 주범들이다. 미국 뉴욕에서 치과의사로 일하는 제니퍼 자블로는 "설탕은 끈적끈..

김 속 방습제 버리지 마세요" 활용팁 10가지 [내부링크]

영양제, 건강식품을 비롯해 김, 다시마 건조식품 등을 뜯으면 '먹지마세요(Do Not Eat)' 경고문구가 적힌 방습제가 들어있다. 무색무취의 구슬 알갱이로 이뤄진 일명 '실리카젤'이라고 하는데, 물이나 냄새 등을..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내부링크]

봄에는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각종 영양소 소모가 많아지는데, 특히 비타민·무기질은 최고 10배까지 필요량이 많아진다. 봄철, 부족한 기력은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야채, 봄나물 등으로 보충해 주는 것이..

사용 기한 ‘살짝’ 지난 화장품, 써도 될까? [내부링크]

사용 기한 ‘살짝’ 지난 화장품, 써도 될까? 화장대 위에 즐비한 쓰다 남은 화장품들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특히 사용기한이 조금 지난 화장품들은 버리자니 아깝고, 쓰자니 찝찝해 ‘..

오이를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1. 오이는 체내에 수분을 공급해줍니다. 너무 바빠 물을 충분히 마시지 못 한 경우 차가운 오이를 먹으세요.  오이는 수분이 90%랍니다. 2. 오이는 신체 안팎의 열을 식혀줍니다. 오이를 먹으면 체내의 열을..

무심코하는 잘못된 습관 [내부링크]

큰 건물의 붕괴가 작은 균열에서부터 시작하는 것과 같이, 질병도 생활 속 아주 사소한 버릇에서 기인하는 경우가 많다. 말 그대로 버릇이 되어 무의식 중에 하고 있는 행동들이 건강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칠 수..

사과(林檎)를 이용한 민간요법 [내부링크]

사과(林檎)를 이용한 민간요법 사과를 삶아 먹으면 주식이 될 수 있고 환자에게는 보양식품이 된다. 소화제나 미용식으로도 좋다. 그 용도는 매우 많으나 날 것을 너무 많이 먹으면 좋지 않다. 이질이 멎지 않..

양파의 효능 [내부링크]

양파의 효능 많이들 알고 있다시피, 양파는 그저 그런 야채가 아니다.  오히려 만병통치약에 가깝다. 실제로, 양파는 상상 이상으로 몸에 좋고, 질병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당신의 웰빙을 위해, 양..

굽기 전 전자레인지 사용, 발암물질 줄인다! [내부링크]

굽기 전 전자레인지 사용, 발암물질 줄인다! 탄 고기가 해로운 이유, HCAs 때문 육류나 생선 등을 고온에서 조리할 경우 HCAs(Heterocyclic amines)라는 물질이 생성되는데 이는 국제암연구소 발암등급 중 2-3..

세탁소에서 알려주지 않는 10가지 비밀 [내부링크]

1. 검은색 옷이 바랬을 경우 되살리는 법 맥주로 헹군다. 마시다 남은 맥주를 헹굼물에 넣어 한참동안 담갔다가 탈수해서 그늘에 말리면 막 샀을 때와 같은 선명한 검은색이 되살아 난다. 2. 얼룩생긴 흰천을 깨끗..

불기소처분과 기소중지란? [내부링크]

질문 불기소처분이란 무엇이며, 그 종류와 의미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답변 불기소처분이란 고소 또는 고발이 있는 사건에 관하여 공소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검사의 처분을 말합니다(형사소송법 제259조). 불기..

땀에 색이 바랜 흰옷 관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1. 셔츠 카라는 샴푸를 이용 남성 직장인들은 매일 셔츠를 입기 때문에 목 뒷부분과 소매 끝부분이 금방 때타기가 쉽다. 이럴때에는 샴푸를 푼 물에 한시간 정도 담갔다가 빨면 때가 잘 빠진다. 2. 색이 바랜 흰..

3분안에 집에서 치아 미백하는 방법 [내부링크]

하얗고 깨끗한 치아는 사람의 인상까지 밝게 만들어 준다. 치아 미백 제품도 많고 치과에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다. 큰 돈이 들어가지 않고 집에서 간편하게 치아를 미백하는 방법이 최근..

고기 회 먹을 때 상추 깻잎 마늘 필수인 이유 [내부링크]

주부 000씨는 고깃집이나 횟집에 갈 때 마다 손님들이 남긴  상추와 깻잎, 마늘을 보고 혀를 차곤 한다.  어떤 식탁에는 고기나 회만 먹었는지 상추와 깻잎이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도 있다.  000씨는 가족들의..

고추의 매운 맛, 대장 종양 위험 감소시켜 [내부링크]

고추의 매운 맛, 대장 종양 위험 감소시켜 고추의 매운맛 성분인 캡사이신이 대장 종양의 위험을 감소시킨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샌디에이고 의과대학 연구팀은 최근 '임상연구 저널'(Journ..

머릿결 좋아지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머릿결 좋아지게 하는 방법 브러싱은 왜 하지? 빗질은 두피의 혈행을 자극해서 모근을 튼튼하게 해주는 가장 기초적인 손질법이다. 보통 두피의 영양분이 머리카락까지 가도록 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1백 번 정..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 [내부링크]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 여름철 자려고 누워있으면 들려오는 공포의 소리! 한번 쯤 들어보셨을거예요 정말 온 신경이 곤두서지요~ 저는 아이들이 모기 물리면 진짜 물린 곳이 풍선같이 부풀어 오르거든요 ㅜㅜ 그래..

향수 구입 시 알아두면 좋은 TIP &향수 뿌리는 방법 [내부링크]

향수 구입 시 알아두면 좋은 TIP &향수 뿌리는 방법 향수, 제대로 사용하고 있나요? 또는 향수를 구입하려고 하는데 향수에 대해 아는 것이 없어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된다구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알려드..

배 쏙 들어가는 7가지 비결 [내부링크]

배 쏙 들어가는 7가지 비결 조금씩 여러번 먹고 페퍼민트차도 효과 뱃살 빼기는 쉽지 않지만 배에 가스가 차는 것은 쉽게 막을 수 있다. 노출의 계절을 맞아 복부 가스를 줄이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방법..

중년 여성이 하면 안좋은것은? [내부링크]

가슴을 조이면 안 된다 풍만한 가슴은 여성의 건강미의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어떤 여성들은 큰 가슴을 부끄럽게 여겨 꼭 끼는 브래지어로 가슴을 죄는데,  이는 흉곽,심장의 정상적인 발육을 저해할 뿐..

밥 지을 때 코코넛오일 한 스푼..열량 뚝 [내부링크]

흰 쌀밥 한 공기는 300칼로리 정도 된다. 여기에 찌개나 국, 밑반찬까지 함께 먹으면 한 끼 칼로리 섭취량이 결코 적지 않다. 반찬으로 튀김이나 부침 종류를 먹게 되면 권장 섭취 칼로리를 넘어서게 된다. 만약..

주방살림 노하우 15가지 모음 [내부링크]

주방살림 노하우 15가지 모음 1. 김! 안 눅눅하게 보관하는 방법 신문지에 김을 넣고 공기가 안 통하도록 잘 싼 후, 김을 다시 한번 비닐 팩에 넣습니다. 또한 김을 냉장실이 아닌, 냉동실에 넣어 보관하면 공..

커피믹스를 봉지로 휘휘 저어 드시나요? [내부링크]

커피믹스를 봉지로 휘휘 저어 드시나요? 커피믹스를 마실 때 주위에 수저가 없으면 커피믹스 봉지로 휘저어 먹는 사람이 많다. 이는 건강을 위해 좋지 않다. 커피믹스 봉지는 분말 커피를 담는 용도로 만들어진 것..

돈 따라오는 부자의 행동강령 [내부링크]

돈 따라오는 부자의 행동강령 1.집을 비싸게 팔려면 화장실, 부엌, 창문 순으로 고쳐라 투자 수익률 면에서 화장실은 102%로 가장 높고 부엌은 약 90%다. 창문을 고치는 것도 집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 에너지 절..

인체에 치명적인 전자파 차단방법 [내부링크]

최근 미국 국립암연구소(NCI)가 전자파가 암을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해 전자파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고 있다. 원래 인간의 몸에는 전기가 흐르는데 인체의 미약한 전기 신호 체계가 강한 전기장의 영향을..

중국의 식탁 매너 몇 가지 [내부링크]

중국의 식탁 매너 몇 가지 중국의 식탁매너에는 여러 가지 룰이 있다. 원활한 대인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식탁매너를 지키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식탁 매너 몇가지를 알아본다. 1. 좌석 배치 동쪽이나 입구쪽..

소주한잔 칼로리, 64kcal로 높아..의외로 맥주가 낮다 [내부링크]

소주한잔 칼로리, 64kcal로 높아..의외로 맥주가 낮다 소주한잔 칼로리, 64kcal로 높아..의외로 맥주가 낮다  소주한잔 칼로리가 공개돼 화제다. 소주 한잔(45g) 칼로리는 64kcal로 높은 편이다. 반면, 맥주 칼로..

졸린 당신을 위한 잠을 버는 습관 3가지 [내부링크]

체온 1도 떨어뜨리기 우리 몸은 잠이 들기 시작하면서 체온은 1도 정도 떨어지며 자연스럽게 휴식 상태로 들어간다. 이를 이용해 잠들기 전 따뜻한 물로 족욕이나 반신욕을 해 체온을 살짝 올려주면 체온이 자..

밥 지을 때 코코넛오일 한 스푼..열량 뚝 [내부링크]

흰 쌀밥 한 공기는 300칼로리 정도 된다. 여기에 찌개나 국, 밑반찬까지 함께 먹으면 한 끼 칼로리 섭취량이 결코 적지 않다. 반찬으로 튀김이나 부침 종류를 먹게 되면 권장 섭취 칼로리를 넘어서게 된다. 만약..

주방살림 노하우 15가지 모음 [내부링크]

주방살림 노하우 15가지 모음 1. 김! 안 눅눅하게 보관하는 방법 신문지에 김을 넣고 공기가 안 통하도록 잘 싼 후, 김을 다시 한번 비닐 팩에 넣습니다. 또한 김을 냉장실이 아닌, 냉동실에 넣어 보관하면 공..

금전거래에 대한 법률상식 [내부링크]

금전거래에 대한 법률상식 법률상식.. 금전거래에 있어서...거래는 명확히 하여야 한다 금전거래는 불화의 근원이란 말이 있다. 가까운 친구나 친척사이에 불명확한 돈 거래로 인하여 사이가 나빠지는 경우가..

노인 냄새의 정체는? [내부링크]

 노인 냄새의 정체는?   사람은 서로에게서 나는 냄새를 체취라 하여 별다른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며 생활하고 있으나 그 정도가 지나치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게 된다. 동네에서 출근하다 보면 매일 만나는..

집안의 특유의 안좋은 냄새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집안의 냄새를 없애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점은 바로 환기입니다. 그리고 집에서 에어컨을 사용하신다면 필터 교환이 집안의 전체적 공기 유지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 밖에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집안 향기..

곶감의 효능 8가지 [내부링크]

곶감의 효능 8가지 곶감의 효능 첫번째는 풍부한 영양성분입니다. 곶감은 비타민A와 비타민C(사과의10배)가 풍부하여  건강보조식품으로서 손색이 없습니다. 곶감의 효능 둘 - 설사치료 곶감의 효능 두번째는 설..

암 재발을 막는 음식 베스트 7 [내부링크]

5색 채소식물의 뿌리나 잎에서 만들어지는모든 화학물질을 뜻하는피토케미컬(Phytochemical·식물생리활성영양소)은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하나의 채소를 많이 먹기보다5색 채소를 먹는 것이시너지 효과를 가..

라면 맛있게 끓이는 16가지 방법 [내부링크]

라면 맛있게 끓이는 16가지 방법 라면에 설탕을 넣어라. 누구나 그렇듯 중고등학교 매점에서 먹었던 라면을 그리워할 것이다. 또 학교 때 매점 아주머니가 라면 끓이는 솜씨가 장난이 아니었을 것이다. 그래서 물..

미국인이 즐겨 쓰는 110문장(영어공부!) [내부링크]

1. 맞아, 물론이지 You bet./ Absolutely. 2. 너나 잘 해 / 니가 상관할 일이 아니야 None of your business. 3. 뒷북 치지마 Thanks for the history lesson. 4. 어제 필름이 끊겼어 I got blacked out yesterday..

깔끔하게 빨리 끝내는 설거지 노하우 [내부링크]

1. 설거지 전 밑정리는 필수 귀찮다고 모든 그릇을 한꺼번에 설거지통에 넣고 바로 닦는 것은 시간과 노력을 두 배로 들이는 일. 그릇에 따라, 음식물에 따라 미리 한 번씩 따로 닦거나 불려서 설거지를 한다. 2...

지켜야할 생활속 풍수 [내부링크]

 삶의 질이 높아져 물질적인 것보다 정신적인 것을 선호하면서 생활풍수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아졌다. 생활풍수란 주어진 여건에서 최선의 결과를 얻는 데 목적이 있다. 예를 들어 방 구조가 풍수에 맞지 않는..

식품첨가물 간단 제거법 [내부링크]

식품첨가물 간단 제거법 아이들에겐 식품첨가물이 아토피의 원인이되기도 한다지요. 심할 경우엔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 수도 있답니다. 인간이 만든 위대한 속임수 식품첨가물을 간단히 제거할 수 있는 방법..

돈 따라오는 부자의 행동강령 [내부링크]

1.집을 비싸게 팔려면 화장실, 부엌, 창문 순으로 고쳐라 투자 수익률 면에서 화장실은 102%로 가장 높고 부엌은 약 90%다. 창문을 고치는 것도 집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 에너지 절감 효과까지 있다. 일반적으로..

세탁소에서 알려주지 않는 10가지 비밀 [내부링크]

1. 검은색 옷이 바랬을 경우 되살리는 법 맥주로 헹군다. 마시다 남은 맥주를 헹굼물에 넣어 한참동안 담갔다가 탈수해서 그늘에 말리면 막 샀을 때와 같은 선명한 검은색이 되살아 난다. 2. 얼룩생긴 흰천을 깨끗..

돈주고도 살수없는 살림의 지혜 [내부링크]

치즈가 오래되어서딱딱해 졌을때 치즈가 오래되어서 딱딱해 졌을때는 위스키를 몇방울 떨어뜨린 다음 그릇에 넣어 뚜껑을 덮어두면 부드러워 진다 꽃의 줄기가 꺾였을때는 꽃의 줄기나 나무의 작은 가지가..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과,채 7가지 [내부링크]

뚜껑을 연 요구르트나 우유는 당연히 냉장고에 넣어 보관해야 한다. 하지만 과일과 채소 중에는 냉장고에 넣었다가는 풍미는 물론 질감을 망치고 오히려 상하는 과정을 촉진시킬 수 있는 것들이 있다. 건강 정보..

대형 마트, 고수들만 아는 활용법 [내부링크]

대형 마트, 고수들만 아는 활용법 1. 1+1 물건은 반드시 가격을 비교해보고 사라 주부들을 가장 크게 유혹하는 것이 바로 ‘1+1’ 행사다. 뭔가 크게 얻은 것 같고, 싸게 잘 산 것 같지만 여기에도 함정은 있다...

달걀 껍질버리지 말자 쓸데많다 [내부링크]

달걀은 각종 요리에 잘 어우러지는 식재료다. 단백질을 비롯해 비타민, 철분, 인 등 각종 무기질까지 풍부해 완전식품으로 불리기도 한다. 그러나 달걀껍질이 항상 문제다. 쓸모없는 쓰레기로 버려야 할까? 미국..

개를 죽일 수 있는 사람 음식 12 [내부링크]

개를 죽일 수 있는 사람 음식 12  개를 키울 때 가장 중요한 건, 줘도 되는 음식과 그렇지 않은 음식을 아는 거다. 사실 개한테 해로운 음식은 수없이 많다. 인간에겐 완벽한 음식이라도 말이다. 음식전문매체 ..

집안에 두면 좋지 않는 35가지 [내부링크]

집안에 두면 좋지 않은 35가지 1. 현관에 정면으로 마주 보는 거울은    들러오는 행운을 돌려 보낸다.    이것은 이삿짐 센터에서도 다 아는 풍수의 기본 상식.    마찬가지로 현관문과 마주하는    ..

스타킹 생활 활용법 [내부링크]

주방 편 1.양파 보관 올이 나간 스타킹에 양파를 넣어 한 개씩 묶어 주면 서로 닿지 않아 상하지 않는다. 밑에 있는 것부터 가위로 하나씩 잘라 사용하면 편리하다.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매달아 보관하세요. 2...

자동차 급 발진 원인 밝혀지다 [내부링크]

급발진의 원인이 밝혀졌다네요.. 예방법은? 좋은 정보라 올립니다. 1.자동차 급발진 하는것은 전문가들은 오토메틱 차에서 컴퓨터오작동이라고 합니다 오작동을 예방하려면 정차 주차 운전 종료할때는 반드시 레버..

찌개에 생기는 흰색 거품, 꼭 걷어내야 하나 [내부링크]

찌개나 라면 등의 국물 음식을 끓이다 보면 거품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 거품을 불순물로 생각해 걷어내고 먹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그런데 이 거품이 실제로 반드시 걷어내야 하는 해로운 불순물일까? 만..

다양한 전자레인지 사용법 [내부링크]

다양한 전자레인지 사용법 01 달콤한 단호박, 맛있게 익히기 달콤한 단호박은 영양가가 풍부해 아이들 간식이나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다. 하지만 단단한 호박은 익히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또 오븐으로 굽..

잘못 알고 있는 세탁상식 9가지 [내부링크]

잘못 알고 있는 세탁상식 9가지 1.세탁물이 적어도 천이 안 상하게 물은 좀 넉넉하게 설정한다. 강한 수류에서 헹궈지기에 오히려 옷감만 상하게 된다. 물이 세탁물의 양에 비해 많으면 물흐름이 세차져서 물과 천..

실생활노하우 [내부링크]

실생활상식 *전철홈은 어느역이나 같은자리? 승차시 에스콰레이터 앞에서 승차하면 똑같이 에스콰레이터 앞에서 하차한다 물건을 전달받을시 홈바닥 예를들어 1-1.1-2.2-1.2-2번등 표시된 번호를 이용하라 *조강지..

생강의 효능 과 특성 [내부링크]

대장암, 난소암, 항암효과, 항균작용, 면역력강화, 황산화작용, 노화방지, 혈액순환, 혈전억제, 뇌경색, 심근경색, 고혈압예방, 해독, 신경안정, 불면증, 자궁질환, 소화촉진, 기관지염, 가래,..

충성된 신하 이장렴 [내부링크]

흥성대원군 이하응은 젊은 시절 몰락한 왕족으로 술집을 전전하며 방탕한 생활을 했습니다. 어느 날 이하응은 술집에서 온갖 추태를 부리다 금군별장 이장렴에게 호되게 야단을 맞았습니다. 화가 난 이하응은 “그..

경신구사(敬身九思) [내부링크]

소학에 나오는 말로 군자가 행동에 앞서서 깊이 생각해야할 아홉가지 조목을 말한다. 視思明(시사명) 사물이나 현상을 보거나 인식할 때는 명확하게 보아야 할 것을 생각해야 하며 聽思聰(청사총) 남의 말이나 세..

이퇴계 활인심방(李退溪 活人心方) [내부링크]

의사가 힘을 다해서 치료해도 고쳐지지 않는 병이 있다. 이럴 때에 좋은 약이 된다. 모든 병은 氣가 쇠약해졌을 때에 거침없이 사람의 몸 안으로 밀고 들어온다 그러니까 元氣를 보하고 邪氣를 막아 주면, 모..

동방삭전(東方朔傳) [내부링크]

동방삭전(東方朔傳) 《한서(漢書)》의 〈동방삭전(東方朔傳)〉에 나오는 말이다. 전한(前漢)의 무제(武帝:BC 156∼BC 87)는 인재를 구한다는 소식을 천하에 공포하였다. 이에 제(齊)나라 사람인 동방삭은 대나무..

세배하는 절차와 방법 [내부링크]

 어른에게 "세배 받으세요.", "앉으세요." 라고 하지 말 것. 어른을 향하여 공손히 서서 "새해 인사드리겠습니다." 하고 남자는 左拱手(왼손이 오른손위로 오도록 덮어 잡고)를 하고 稽首拜(큰 절)로 인사한다...

얼룩진 옷세탁법으로 깨끗이 [내부링크]

얼룩진 옷세탁법으로 깨끗이 고온 다습한 기온 때문에 땀을 많이 흘려서 옷에 얼룩이 누렇게 생깁니다. 여름철 입는 옷들은 얇거나  밝은 소재의 옷을 많이 입는데요 드라이크리닝을 해야 하는 옷은 세탁을 하..

딸국질이 생기는 이유와 멈추게 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딸꾹질은 배와 가슴을 구분하고 있는 횡경막이 일정한 간격으로 경련성 수축을 일으키고 있는 것입니다. 이 때 독특한 소리가 나는 것은 경련이 일어나면서 갑자기 숨을 들이쉴 때 목의 성문(聲門)이 의지대로 조..

아무리 멋있으면 뭐해? 입냄새 없애는 법 5 [내부링크]

아무리 멋진 사람이라도 구취, 즉 입에서 좋지 않은 냄새가 나면 나쁜 인상을 줄 수 있다. 입 냄새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가 입 냄새 없애는 방법 5가지를..

우리나라 성씨 별 인구 순위 [내부링크]

1. 김해김씨(金海金氏)-4,124,934          11. 안동권씨(安東權氏)-629,291 2. 밀양박씨(密陽朴氏)-3,031,478          12. 인동장씨(仁同張氏)-591,315 3. 전주이씨(全州李氏)-2,609,890  ..

세계각국의 수도들 [내부링크]

아시아 (Asia)    한국    서울    중국     베이징    일본    도쿄    쿠웨이트    쿠웨이트    필리핀     마닐라    타이    방콕    캄보디아    프놈펜    ..

한글 이름의 영문자 [내부링크]

ㄱ 가 ga 각 gak 간 gan 갈 gal 감 gam 갑 gap 갓 gat 강 gang 개 gae 객 gaek 거 geo 건 geon 걸 geol 검 geom 겁 geop 게 ge 겨 gyeo 격 gyeok 견 gyeon 결 gyeol 겸 gyeom 겹 gyeop 경 gyeong 계 gye 고 go 곡..

틀리기 쉬운 한자 표기 [내부링크]

틀리기 쉬운 한자 표기 한글 표기 맞는 표기 틀린 표기 설 명 가정부 家政婦 家庭婦 家庭: 사회집단, 家政: 집안 살림을 다스림 각기 各其 各己 각기 저마다 개별적인 개념 강의 講義 講議 뜻을 풀어서 가르친다는..

집안에 두면 좋지 않는 35가지 [내부링크]

집안에 두면 좋지 않은 35가지 1. 현관에 정면으로 마주 보는 거울은    들러오는 행운을 돌려 보낸다.    이것은 이삿짐 센터에서도 다 아는 풍수의 기본 상식.    마찬가지로 현관문과 마주하는    ..

고기 누린내 없애고 육질을 연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고기에는 독특한 냄새가 있어 잘못 조리하면 국물에 냄새가 나기도 하고 맛이 변하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조리하기 전에 반드시 냉수로 씻은 다음 물기를 완전히 뺀 후 사용 하면 냄새도 덜 나고 국물 맛도 좋아진..

겨울 제철 과일 보관법, 감은 `비닐봉지` 덮어야 [내부링크]

겨울 제철과일 보관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간식으로 겨울 제철과일을 즐겨 먹는 사람들이 겨울 제철과일 보관법을 알아보고 있다. 겨울 제철과일 보관법을 제대로 숙지해 제철 과일로 겨울 건강을 챙겨보..

식소다의 놀라운 효능 [내부링크]

식소다의 놀라운 효능 참고 될만하니 끝까지 읽어 보세요. 식소다<약국, 슈퍼에서 팜>가 이렇게 유~용~할 줄은... 예전엔 미처 몰랐어요... ㅎㅎㅎ 발뒤꿈치와 발바닥 앞쪽에 박힌 굳은살, 목욕탕에 가서 발을 탱..

달걀껍질 활용법 [내부링크]

음식물이지만 음식물쓰레기로 분류되지 못하는 천덕꾸러기 달걀껍질. 그러나 달걀껍질을 차곡차곡 모아 두면 집 안 곳곳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How to 1 맛있는 신김치를 더 맛있게 신맛이 강한 김치에 달걀..

좋은 육류 고르는 법 [내부링크]

* 육류 고르는 법 육질의 표면이 건조하면 안좋습니다. 형광등 불빛에 비추어 보았을 때 반사가 될 정도로 물기를 머금은 것이 좋습니다. 응혈이 보이면 나쁜 고기. 냉동육류는 가공일자를 확인하고 포장상태에서..

절식(節食)과 시식(時食) [내부링크]

절식과 시식 우리 조상은 예부터 ‘절식’과 ‘시식’을 했습니다. 24 절기와 명절에 맞춰 먹는 음식이 바로 절식(節食)입니다. 입춘(立春)에 궁중에선 수라상에 오신반(五辛盤)을 올리고, 민가에선 세생채(細..

각종 냄새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각종 냄새 없애는 방법 가구 냄새 처음 구입한 가구에서 집안 가득 기름과 칠 냄새로 머리가 아픕니다. 이럴때 찻잎을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찻잎을 담근 물에 걸레를 빨아 닦아내면 냄새가 말끔히 없어집..

꼭해주고 싶은 아름다운 말들( 생일,약혼,결혼,졸업등 메세지) [내부링크]

연하/명절  * 새해를 맞이하여 행운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 성취하시기 바랍니다. * 새해의 기쁨을 함께하며 평소의 후의에 감사합니다. * 희망찬 새해를 맞아 가정 화목하고 건..

맥주는 냉장고에 오래 두지 않는다. [내부링크]

맥주는 냉장고에 오래 두지 않는다.. 냉장고에 맥주나 사이다 등의 음료를 며칠씩 넣어두는 경우가 많은데 음료는 냉장고에 오래 넣어두면 맛이 떨어진다. 그러므로 될 수 있는 한 마시기 서너 시간 전이나 하루전..

치약 효능 [내부링크]

치 약 효 능 1. 찻잔에 낀 물때, 금속스푼이나 포크 등의 오래된 때는 부드러운 천에 치약을 묻혀 닦으면 깨끗하게 닦이고 윤기가 살아난다. 2. 손에 묻은 생선냄새가 잘 가지시 않을때 치약을 발라 씻으면 효과가..

숫자 12의 신비 "일 년은 왜 열두 달일까 [내부링크]

'12'라는 숫자. 약수가 6개(1,2,3,4,6,12)인 숫자 중 가장 많은 수인데요. 알고 보니 이것저것 신기한 게 많습니다. 12는 '우주의 질서'와 함께 '완전한 주기'를 상징합니다. 실제 1년은 열두..

먹지 말아야 할 독성 채소 9가지 [내부링크]

익지 않은 토마토 채 익지 않은 푸른 토마토는 독성 물질인 솔라닌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먹을 때 떫은 맛이 나고, 먹은후 메스껍고, 토하며 머리가 어지러운 등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푸른 토마토로..

겨울 과일 똑 소리 나는 보관법 [내부링크]

혹독한 추위는 야속하지만 제철을 맞아 맛과 영양이 최고인 겨울 과일의 등장은 반갑기만 하다. 냉장고만 맹신하며 쟁여둔 사과와 귤. 방심하고 있다가는 반은 썩어서 버려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다. 과일..

커피 애호가라면 알아둬야 할 10가지 [내부링크]

전 세계 거래 물품 2위 미국인들이 하루에 소비하는 커피만 4억 잔이 넘는다고 한다. 커피는 석유에 이어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거래량이 많은 물품이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 2012년 우리나라 커피 수입은 11..

진짜꿀을 알아내는 방법 [내부링크]

보통 수퍼나 백화점에서 파는 꿀을보면 100% 순수 꿀이라는 라벨이 붙어있지요 설령 고농도 과당 콘시럽같은 첨가물이 들어있더라도 말이죠. 100% 순수 꿀을 원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텐데 그럼 어떻게 내가 사는..

경조사 인사말 모음 [내부링크]

출산 * 순산을 축하하며 산모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 득남을 축하하며 산모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 귀여운 공주님의 탄생을 축하하며 산모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 사랑스런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며 산모와..

모자 쓰는 것이 큰 보약이다 [내부링크]

모자를 쓰는 것은 ‘밥솥 뚜껑’과도 같은 기능이 있어 건강관리에 매우 유용합니다. 그래서 필자는 주변 사람에게는 물론 특히 고령자에게 모자를 즐겨 쓰라고 권장합니다. 지난 2011년 10월 31일은 인류 역사에..

먹으면 잠이 스르르.. 천연 수면제 5가지 [내부링크]

먹으면 잠이 스르르.. 천연 수면제 5가지 밤에 잠을 잘 자는 것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회복시키기 위해 꼭 필요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잠을 드는 데조차 어려움을 겪고 있다. 수면이 부족하면 심장병과 암 같..

먹으면 잠이 스르르.. 천연 수면제 5가지 [내부링크]

먹으면 잠이 스르르.. 천연 수면제 5가지 밤에 잠을 잘 자는 것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회복시키기 위해 꼭 필요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잠을 드는 데조차 어려움을 겪고 있다. 수면이 부족하면 심장병과 암 같..

커피 애호가라면 알아둬야 할 10가지 [내부링크]

전 세계 거래 물품 2위 미국인들이 하루에 소비하는 커피만 4억 잔이 넘는다고 한다. 커피는 석유에 이어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거래량이 많은 물품이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 2012년 우리나라 커피 수입은 11..

가을 전어가 맛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봄 도다리, 가을 전어'라는 말이 있습니다. 횟감중에 도다리는 봄에 맛이 있고 전어는 가을에 먹는 것이 제격이요 맛있다는 말입니다. '가을전어에는 깨가 서 말'이라는 말이 있듯이 전어는 가을에 먹어야 맜이있..

해장국을 먹으면 정말 해장이 될까? [내부링크]

전날 술을 거나하게 마셨다면 아침엔 어김없이 해장국을 찾곤한다. 술마신 다음날의 해장국은 정말 해장이 될까? 술을 마시면 알콜과 함께 소변이나 땀, 기타 분비물로 많은 수분과 함께 미네랄 등 여러가지 전해..

동짓날 팥죽을 먹는 이유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일년 중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이라는 동지, 여름철 하지부터 점점 짧아졌던 해가 동지를 지나면서 다시 점차 길어진다. 동지는 낮이 가장 짧고 밤이 가장 길어 음이 극에 이르는 날이다. 옛부터 동짓..

한주의 시작은 일요일일까? 월요일일까? [내부링크]

한 주의 업무를 시작하는 요일을 월요일을 떠올리기 쉽지만 사실은 일요일이랍니다. 만국 공통 달력을 보면 일요일이 한 주의 첫날, 그리고 한 주의 끝인 일곱째 날 주말이 토요일로 되어..

높은산에서 밥을 하면 왜 설익을까? [내부링크]

높은 산에서는 일반가정이나 평지에서 보다 밥이 빨리 끓습니다. 그러다보니 밥이 잘 익지 않고 설익게 됩니다. 그 이유는 물은 보통 바다의 높이에서 100'C에 끓습니다. 그러나 높은 산과 같이 고도가 높아질수록..

죽음의 위기 넘길 수 있는 생활 상식들 [내부링크]

죽음의 위기 넘길 수 있는 생활 상식들 빛을 발하고 있다. 잘못된 지식이나 습관이 어떻게 위험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 또 이러한 상황을 어떻게 안전상식에서 생존 노하우까지 소개하고 있는 KBS-2TV ‘위기탈출..

생활속의 응급 처치법 [내부링크]

생활 속의 응급처치 법 인생사, 언제 어떤 일이 우리 앞에 닥칠지 모른다. 갑자기 다치거나 몸이 아픈데 병원에 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응급처치를 해야 한다. 생활 속에서 쉽게 겪을 수 있는 상황별 응급처치법을..

우리집에서 세균이 가장 많이 사는 10곳 [내부링크]

우리집에서 세균이 가장 많이 사는 10곳 세균(bacteria)!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무서운 질병을 일으키기도 하고, 오염되고 지저분함을 상징하기 때문에 불편한 이름이다. 세균은 짜디짠 바닷물에도, 뜨겁..

생활의지혜GG [내부링크]

생활의지혜GG  꽃병의 꽃 오래 두려면 꽃병에 10원짜리 동전을 2~3개 넣어두면 꽃이 오래간다. 물속에 탄산과 설탕을 조금 섞어 넣어두어도 효과가 있다.  삶은 달걀 껍데기 잘 벗기려면 달걀을 삶을 때..

각종 냄새 제거법 [내부링크]

각종 냄새 제거법 가구 냄새 처음 구입한 가구에서 집안 가득 기름과 칠 냄새로 머리가 아픕니다. 이럴때 찻잎을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찻잎을 담근 물에 걸레를 빨아 닦아내면 냄새가 말끔히 없어집니다...

좋은 타이어 고르는법 [내부링크]

차는 거의 일상 용품이 되었는데 우리들의 사고는 일상 수준의 상식을 못 따라 간다. 내 친구 들은 길 거리에서 싸다고 무턱대고 갈아 놓고 기분 좋아 하나 그건 바보 짓이니 절대 속지 마시라고.......이걸 카피..

죽은 사람에게는 왜 절을 두 번 하는 것일까 [내부링크]

설날 같은 명절 때    할아버지나 부모님께 드리는 세배는 한번 절을 하도록 합니다.    그보다는 돌아가신 조상님의 제사를 지낼 때는    절을 두 번 해야 합니다.    이처럼 산사람과 죽은 사람에게 절..

왜 제사는 4대까지 지낼까? [내부링크]

왜 제사는 4대까지 지낼까?    우리는 전통적인 관례로 4대조 이하 조상님들께 제사를 올린다.    왜 하필 5대조나 6대조가 아닌 4대조 이하일까?    거기엔 이유가 있다.    사람이 죽으면 그 기(氣)의..

소주를 활용한 음식 [내부링크]

소주를 활용한 음식 * 생선조림을 할때 소주를 살짝 넣어주면 비린내를 제거할수 있어요~ * 생선구이를 한 후 소주를 분무기를 꼽아 공기중에 뿌려주면 공기중의 비린내를 잡아주는 탈취효과가 있어요~..

부부가 같이 자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최근 의학계는 사람의 질병 치료를 수술 대신 온열요법으로 치유하려는 추세에 있다. 그럼에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다분히 있기 때문이다. 아기가 처음 출생할 때는 체온이섭씨 37도 가량이다가 나이가 들면 차츰..

미역국에 파를 넣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미역국에 파를 넣지 않는 이유.  지방마다 미역국을 먹는 방식은 다 틀리지만, 대게 미역국에는 파를 잘 넣지 않는다고 합니다. (취향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이유에는 파와 미역의 음식궁합 때문입니..

식소다의 놀라운 효능 [내부링크]

식소다의 놀라운 효능 '알면 자산, 모르면 지나가는 개. ㅋㅋㅋ' 식소다<약국, 슈퍼에서 팜>가 이렇게 유~용~할 줄은... 예전엔 미처 몰랐어요... ㅎㅎㅎ 발뒤꿈치와 발바닥 앞쪽에 박힌 굳은살, 목욕탕에 가서..

한 가지 물건으로 두 가지 일을 할 수 있는 생활의 지혜 [내부링크]

한 가지 물건으로 두 가지 일을 할 수 있는 생활의 지혜 10분의 여유를 즐기며 마신 커피를 담았던 스티로폼은 1천년이 지나도 분해되지 않는다. 사소한 집 안 집기를 재활용해 공해도 줄이고 생활비 새는 것도 방..

사과-이렇게 보관하세요 [내부링크]

과일의 왕... 사과 이렇게 보관하세요.  사과를 보관하는 최적 온도는 0, 습도는 90~95%가 좋다.  사과를 저장할 때 에틸렌이라는 성숙 호르몬이 배출되므로 다른 과실이나 채소와 함께 보관하지 말..

겨울철 등산 준비는 이렇게 [내부링크]

겨울철 등산 준비는 이렇게 [정보] 무거운 배낭은 등산의 적 24절기 중의 열아홉 번째인 입동도 지났다. 본격적인 겨울에 접어든 것이다. 겨울 채비가 시작된다. 생활에 있어서 겨울의 주요 식품인 김장도 입동을..

주부들을 위한 생활의 지혜 [내부링크]

주부들을 위한 생활의 지혜 전자렌지를 활용해서 무말랭이를 불려보자 무말랭이, 표고버섯을 물에 불릴대 전자렌지를 활용하면 좋다. 내열용기에 담고 물을 부은 다음 랩을 씌워 가열한다. 무말랭이(20g), 표고버..

주택 및 가정상식35가지 [내부링크]

주택 내의 개미를 없애려면 1. 개미 퇴치법 몇가지를 소개하자면 우선 현관문 밖에 박하나무 몇 그루를 심어놓는 게 요령. 또 개미가 기어다니는 통로에 소금을 뿌려 놓으면 며칠 후에는 없어 집니다. 현관 입구..

감 홍시(연시)의 효능 [내부링크]

  감 홍시(연시)의 효능    옛사람들은 감나무의 좋은 점으로 일곱 가지를 꼽는다. 우선 감나무에는 새가 집을 짓지 아니하고, 벌레가 생기지 않는다. 감나무는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준다. 또 명이 오래 가고..

마늘 먹은 뒤 냄새를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마늘 먹은 뒤 냄새를 없애는 방법 01. 우유를 마신다 : 우유를 마시면 단백질이 알리아나제(allinase)라는 효소와 결합해 냄새를 없애준다.  02. 녹차잎을 입안에 넣고 씹은 뒤, 양치질한다 :  녹차 안에는..

퇴계 선생님 며느리 시집가다 [내부링크]

퇴계 선생 며느리 개가하다 퇴계선생의 맏아들이 21세의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나자, 한창 젊은 나이의 맏며느리는 자식도 없는 과부가 되였다. 퇴계 선생은 홀로된 며느리가 걱정이 였습니다. '남편도 자식도 없..

거지에게 온정을 베푼 박문수 [내부링크]

암행어사 박문수가 거지꼴로 여기저기 돌아다니던 때였다. 하루는 날이 저물어서 주막에 들었는데, 봉놋방에 턱 들어가 보니 웬 거지가 큰 대자로 퍼지르고 누워 있었다. 사람이 들어와도 본 체 만 체, 밥상이 들..

세상을 살아가는 작은 지혜 [내부링크]

세상을 살아가는 작은 지혜 임종을 앞둔 스승이 제자인 노자(老子)를 불렀습니다. 마지막 가르침을 주기 위해서였습니다. 스승은 자신의 입을 벌려 노자에게 보여주며 물었습니다. "내 입 안에 무엇이 보이느냐?"..

부처 눈에는 부처만 보이는 법입니다 [내부링크]

부처 눈에는 부처만 보이는 법입니다 무학대사의 본명은 박 자초 이고 무학은 승명이다. 출생지가 경상도 상기군 삼가면으로 지금의 경남 합천읍이 고향이다. 고려 충숙왕 14년인 1327년에 태어났는데 부친은 박인..

쥐뿔’도 모르면서 [내부링크]

쥐뿔’도 모르면서 아는체 하기는... 쥐에 뿔이 있을까요, 없을까요? 물론 없습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뿔이 없는 쥐를 보고 "쥐뿔도 없다", "쥐뿔도 모른다"고 할까요? 쥐뿔에 대한 옛날 이야기입니다. 옛날 어..

타이어에 오일 묻으면 즉시 닦아야 [내부링크]

401. 타이어에 오일 묻으면 즉시 닦아야 타이어는 오일에 약하다. 엔진오일이 괴어 있는곳에 차를 하룻밤 세우면 타이어가 변형될수도 있다. 타이어에 오일이 묻으면 즉시 닦아내야 한다. 402. 흙바닥 주차장 습기..

발아현미의 놀라운 효능과 만들기 [내부링크]

발아현미의 놀라운 효능! 발아 현미에는 흰쌀보다 식이섬유가 3배, 칼슘이 5배, 비타민이 5배 더 들어 있으며 식물성 지방은 2.5배가 넘게 함유되어 있다. 특히 이 중에서 발아 현미 100g에 들어 있는 비타민 B..

우리 몸에 유익한 생활정보 50가지 [내부링크]

1. 참외와 땅콩를 동시에 섭취하면 위경련을 일으킬 수 있다. 2. 단 음식은 침의 분비가 많은 식사직후에 먹는다. 3. 숙취에는 오이 한개 반을 즙내 마시면 속이 편해진다. 4.페경여성에게는 콩,자두가 좋은 식품..

생선 맛있게 굽는 법 [내부링크]

생선 맛있게 굽는 법 1. 뚜껑을 닫지 않고 굽는다. 석쇠나 팬은 미리 달군 후 센불로 굽다가 익었을 때는 중간불로 굽는다. 2. 밀가루를 묻혀 굽는다. 녹말가루를 사용하면 밀가루보다 생선형태가 예쁘게 구워진다..

알아 두면 유익한 민간요법 [내부링크]

알아 두면 유익한 민간요법 1편 지방간, 혈중지방에 겨울 굴이 아주 좋다 간기능이 파괴되어 GOT, GPT가 높으면 매우 위험한데, 겨울의 바닷굴은 아주 좋은 치료식이다. 그 원리는 조 혈(造血)과 정혈(精血)인..

오이의 효능과 활용 [내부링크]

1. 오이는 사람이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 대부분을 포함 하고있다. 오이 한개는 비타민 B1, B2, B3, B5, B6, 엽산, 칼슘, 비타민C, 철분, 마그네슘, 인, 카리, 아연 등을 포함 하고있다. 2. 가령, 오후에 피로를 느..

아침 사과는 황금 사과 [내부링크]

아침 사과는 황금 사과! 아침 사과는 황금 사과’라는 말이 있듯이 사과는 우리 몸에 아주 이로운 과일이다. 흔히 알고 있는 변비 효능뿐만 아니라 암 예방 및 구강 관리에도 효과가 있다. 사과의 원산지는 중앙..

모르면 손해보는 생활상식o [내부링크]

모르면 손해보는 생활상식 1 양치 후 양치물을 변기통에 뱉고 10분 후 물을 내리면 신기하게 악취가 사라집니다 2 달걀을 삶기 전에 한 시간 정도 실온에 둔 다음 소금을 약간 넣어주거나 식초를 몇 방울 넣..

신통한 생활의 지혜 [내부링크]

1. 삶지 않고 옷을 깨끗하게 꼭 삶아야 할 옷이 아니고 조금 색깔을 밝게 내고 싶을 정도라면 가루비누를 칠해서 비닐 봉지에 넣어 햇볕에 이삼십 분 두었다가 빨면 된다. 삶았을 때와 거의 같은 정도로 희고 깨끗..

'계란' 먹은후 절대 하면 안되는것들 [내부링크]

'계란' 먹은후 절대 하면 안되는것들 계란은 저렴하고 편리하며 그 성질이 온화한 장점이 있으므로 오래전부터 사람들의 총애를 받아 왔으며 중요한 양질의 단백질의 원천으로 인정받아 왔다.  오늘에 이르기까지..

조금 먹어도 속이 든든해지는 음식 [내부링크]

살을 빼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덜 먹으려 드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한 끼를 덜 먹는다고 해도 다음 식사 때 과식하면 아무런 성과도 없다. 따라서 적게 먹고도 배고픔이 사라진다면 칼로리 섭취를 줄일..

소화력 촉진식품 6가지 [내부링크]

위장 기능 강화 효과 위장이 튼튼해 음식물을 잘 소화시켜야 건강하게 살 수 있다. 위와 장을 통해 음식물 흡수가 잘 이뤄져야 인체의 면역체계와 신경시스템 등도 원활하게 가동되기 때문이다. 소화기 계통이 건..

베이킹소다 의 놀라운 효능 [내부링크]

베이킹소다 의 놀라운 효능 만병통치약이 따로 없네요. 이것이야말로 만가지 해결하는 약이군요. 차근차근 자세히 보고 좋은 결과 보세요. 베이킹소다 의 놀라운 효능 발뒤꿈치와 발바닥 앞쪽에 박힌 굳은살, 목욕..

생활의지혜 [내부링크]

** 생활의지혜 ** 얼굴에 난 뾰루지는 미지근한 물에 굵은 소금을 약간 풀어 헹구면 소금이 소독작용을 해 피부관리에 좋다 전화기 버튼 사이의 때는 전화기 버튼 사이에 끼인 때는 면봉에 우유를 가볍게 적셔 닦..

가전제품 이상한 소리 날 때 대처법 [내부링크]

집안에서 쓰는 각종 가전제품에서 이상한 소리가 난다면? 가능한 한 빨리 손을 보는 것이 가장 쉽게 고칠 수 있고 돈도 덜 든다. 최근 미국 건강생활 잡지 프리벤션은 가정에서 쓰는 각종 제품에서 소리가 날 때..

지혜로운 생활을 위한 과일 상식 [내부링크]

지혜로운 생활을 위한 과일 상식 키위로 하얀 피부 가꾸기 키위는 영양덩어리이다. 비타민 c는 오렌지의 2배, 딸기의 1.7배나 되고, 칼륨은 한개당 240mg으로 바나나 다음 순위. 반면 칼로리는 바나나의 40%에 불..

평수 쉽게 계산하는 공식 [내부링크]

평수 쉽게 계산하는 공식 넓이를 환산하는 기본 단위는 '제곱미터()'다. 학교에서 계속 그렇게 배웠다. 성인이 되어 집과 땅에 관심을 가지면서 제곱미터보다는 '평(坪)'이라는 단위에 더 익숙해졌다. 전세를 구..

쌀뜨물의 효능 입니다. [내부링크]

쌀뜨물의 효능 입니다. 1.냄새제거 * 밀폐용기의 배어 있는 냄새를 없애는데 적격 : 김치를 담아 둔 용기나 생선비린내가 나는 그릇이나 용기에 쌀뜨물을 붓고 이틀정도두면 냄새가 싹 가신다 *도마에 밴 불쾌한..

식초의 1석 65조 [내부링크]

1.지나치게 짠 음식에 식초를 몇 방울 넣으면 짠맛이 덜 해진다. 2.밥통의 밥을 오래 보존하려면 옮겨 담기 전에 밥통에 식초를 한 두 방울떨어뜨린다. 3.도마에 밴 파 냄새나 손에서 나는 양파 냄새, 마늘 냄새는..

복덕(福德)방의 유래 [내부링크]

복덕(福德)방의 유래 복덕(福德)방은 마을의 무병 안태를 기원하는 동제(洞祭) 를 지내면 그 효험을 얻는 수단으로 신명에게 바친 제수를 고루 나누어 먹었는데 제수를 복덕이라 했고 제사에 참석하지 못한온 마을..

말잘하고 징역가랴 [내부링크]

말잘하고 징역가랴. > 말만 잘하면 징역갈것도 면할수 있다는 뜻으로 말잘하는것이 사회생활에 있어 매우 중요함을 지적한말 말 죽은데 채 장수 모이듯. > 말이죽으면 말총으로 채를 만들려고 채 장수가 많이몰려..

여인에게 회초리 맞은 선비 [내부링크]

여인에게 회초리 맞은 선비 홍우원(洪宇遠)이 젊을 때 어느 시골길을 가다가 날이 어두워지자 어떤 집에 들어가 하룻밤 묵어가기를 청했다. 그러자 늙은 집주인이 말하기를 사실은 저의 부친 제사가 오늘 저녁인..

볼트 녹슬었을 땐 [내부링크]

볼트 녹슬었을 땐 녹슬어 빠지지 않는 볼트 위에 콜라를 뿌려주면 녹이 없어지면서 볼트가 빠진다

자동차 앞유리 닦을 땐 [내부링크]

자동차 앞유리 닦을 땐 콜라를 섞어 자동차 앞유리를 닦으면 흐려진 창이 좀 더 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티나기프트 http://tinagift.kr

상생음식과 상극음식 [내부링크]

상생음식과 상극음식 상생음식 조개와 쑥갓 홍어와 막걸리 목이버섯과 율무죽 돼지고기와 표고버섯 소주와 오이 국수와 콩국 미꾸라지와 제피 진과 라임 굴과 레몬 소고기와 들깨잎 된장과 부추 샐러드와 양파 두..

다진 마늘 오래 보관하고 먹으려면 [내부링크]

다진 마늘 오래 보관하고 먹으려면 다진 마늘을 오래 보관하면 색깔이 변해서 버리기에도 아깝고 양념으로 쓰기에도 걱정이 되는데, 오래 두고 먹으려면 마늘 위에 설탕을 뿌려 냉장고에 보관하면 탈색도 안되..

오이의 효능과 활용 [내부링크]

오이의 효능과 활용                        1. 오이는 사람이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 대부분을 포함 하고있다. 오이 한개는 비타민 B1, B2, B3, B5, B6, 엽산, 칼슘, 비타민C, 철분, 마그..

문어 연하게 삶아 먹는 방법. [내부링크]

문어 연하게 삶아 먹는 방법. 어시장에서 싱싱한 문어를 구입해서 보통 삶아서 초장에 꾸욱 찍어 먹으면 쫄깃쫄깃 하고 맛이 그만이죠 그런데 이 문어란것이 클수록 육질이 질기므로 먹기가 고생 스러울때가 많을..

유익한 생활정보들입니다 [내부링크]

유익한 생활정보들입니다 뜨거운물을 부어 잔이 깨졌어요? 뜨거운물을 부을때는 쇠수저를 넣어두고 부으세요 우유가 상했는지 알아보려면? 물에 한두방을 떨어뜨려 우유가 퍼져섞이면 상한거고 아래로 가라앉으면..

알아두면 유익한 생활 정보_2 [내부링크]

※ 알아두면 유익한 생활 정보_2 ※ 위염, 위궤양을 앓을 때 현대인들은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나 심한 음주습관 등으로 위염이나 위궤양을 앓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 이 때에는 양배추 특히 푸른부분을 날로 썰..

생선 맛있게 굽는 비법 [내부링크]

1. 뚜껑을 닫지 않고 굽는다. 울 때는 수분이 충분히 증발되도록 뚜껑을 닫지 않습니다. 물이 나오지 않게 구우려면 겉면의 단백질을 빨리 응고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팬과 석쇠는 미리 달구고, 처음엔 센 불로,..

야채 종류별 냉동법 [내부링크]

'파슬리 - 잘게 다져 나눠 담는다' 손가락으로 잎을 모아 가위로 잘게 자른 뒤 나눠 담는다. 냉동 상태로 수프나 파스타에 이용한다. 시간이 없을 때는 통째로 냉동해서 사용할 때 손으로 조금씩 부숴 넣어도 된..

각종 낙서나 얼룩 깨끗이 지우는 방법 [내부링크]

각종 낙서나 얼룩 깨끗이 지우는 방법 가구의 크레용 낙서 지우기 - 아이를 키우다 보면 가구 곳곳에 크레용 낙서가 있게마련. 이 가구의 낙서를 지우려면 부드러운 천에 치약을 묻혀서 닦으면 깨끗하게 지워진..

어느 약사의 수기에서 [내부링크]

어느 약사의 수기에서 처음에는 귀담아 안듣던 손님들이 조금씩 관심가지고 들어주시는군요. 이를테면 이런것들 입니다. 1. 습관적으로 머리아프면 판피린드시는 어르신께 - 판피린은 해열진통성분이 일부있고 카..

Car Air-conditioning - Very Important!!!!(차량 냉방 -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내부링크]

Car Air-conditioning - Very Important!!!! (차량 냉방 -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No wonder more people are dying from cancer than ever before. We wonder where this stuff comes from but here is a..

"생활의 지혜" ( 보관 활용하세요) [내부링크]

달걀을 삶을 때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리면 나중에 껍질이 잘 벗겨집니다. 김정희(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스타킹을 오래 신으려면 스타킹을 샀을 때 포장 그대로 냉동실에 하루 정도 보관해 보세요. 섬유는..

경찰관이 알려주는 교통사고 후 사진 찍는 법 [내부링크]

경찰관이 알려주는 교통사고 후 사진 찍는 법 최근 인천의 한 고등학교 운동장에서 벌어진 교통사고 블랙박스 동영상이 퍼지면서 '운동장 김여사'가 화제가 된 바 있다. 미숙한 처리로 피해학생이 큰 부상을 입으..

알아두아야 할 위험한 상식 [내부링크]

알아두아야 할 위험한 상식 KBS-2TV ‘위기탈출 넘버원’제목의 방송에서 방영된 정보가운데 잘못된 지식이나 습관이 매우 위험으로 이어질 수 있는 내용이다. 사과씨에는 청산가리 성분이? 과일 씨는 건강에 좋..

안전한 컴퓨터 사용을 위해 인터넷을 쓰면서 하지말아야 할 10가지 [내부링크]

안전한 컴퓨터 사용을 위해 인터넷을 쓰면서 하지 말아야 할 10가지 유선이든 무선이든 PC와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이용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원치않게 개인정보가 빠져나가거나 스팸메일 발송처나 DDOS 공격..

막힌 변기 비닐로 뚫는다 [내부링크]

막힌 변기 비닐로 뚫는다 누구나 한 번쯤은 변기가 막혀서 고생한 적이 있다. 뚫어뻥'으로 뚫린다면 다행이지만, 간혹 '뚫어뻥'으로도 해결되지 않을 때가 있다. 제대로 변기가 막혔을 때 뚫을 수 있는 방법이 ..

식초 - 활용 65항 [내부링크]

식초 - 활용 65항 1. 지나치게 짠 음식에 식초를 몇 방울 넣으면 짠맛이 덜해진다. 2. 밥통의 밥을 오래 보존하려면 옮겨 담기 전에 밥통에식초를 한두 방울 떨어뜨린다. 3. 도마에 밴 파 냄새나 손에서 나는..

쌀뜨물의 비밀 [내부링크]

1.냄새제거 * 밀폐용기의 배어 있는 냄새를 없애는데 적격 : 김치를 담아 둔 용기나 생선비린내가 나는 그릇이나 용기에 쌀뜨물을 붓고 이틀정도두면 냄새가 싹 가신다 *도마에 밴 불쾌한 냄새 : 쌀뜨물에 30분가..

소금에 관한 20가지 상식 [내부링크]

1. 달걀을 삶을 때 삶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으면 달걀이 터지지않는다. 2. 옥수수 등을 삶을 때 삶는 물에 설탕을 넣고 소금을 조금넣으면 단맛이 강해진다. 3. 커피를 마실 때 소금을 조금 넣으면 향도 좋아지고..

운동화 세탁법 외 Tip [내부링크]

운동화 세탁 Tip 1 - 비닐봉지 사용 대야에 운동화를 넣어서 빨려고 하면 운동화가 붕붕 떠서 잘 담가지지도 않고 빨기가 힘들다. 이 때 비닐 봉지를 이용하면 손쉽게 운동화를 빨 수 있다. 운동화가 들어갈 만한..

각종 냄새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각종 냄새 없애는 방법 가구 냄새 처음 구입한 가구에서 집안 가득 기름과 칠 냄새로 머리가 아픕니다. 이럴때 찻잎을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찻잎을 담근 물에 걸레를 빨아 닦아내면 냄새가 말끔히 없어집..

맥주는 냉장고에 오래 두지 않는다.. [내부링크]

맥주는 냉장고에 오래 두지 않는다.. 냉장고에 맥주나 사이다 등의 음료를 며칠씩 넣어두는 경우가 많은데 음료는 냉장고에 오래 넣어두면 맛이 떨어진다. 그러므로 될 수 있는 한 마시기 서너 시간 전이나 하루전..

탄 냄비 닦는 법 [내부링크]

탄냄비를 새냄비처럼 첫번째 1. 냄비의 탄 부분에 레몬을 얇게 썰어 올린다. 2. 타지 않게 물을 반컵 정도 붓는다. 3. 강한 불에 3분 정도 끓인다. 4. 물과 레몬을 따라버리고 수세미를 이용해 부드럽게 씻어 낸다..

실천하기 쉬운 생활의 지혜모음 [내부링크]

실천하기 쉬운 생활의 지혜모음 * 핸드크림에 설탕 섞으면 효과 최고 !! 정말 간단하게 손의 피부를 지킬 수 있는 방법 하나, 핸드크림과 함께 설탕을 준비하세요. 핸드크림을 한번 쓸 분량만큼 짜고 거기에 설탕..

플라스틱 용기 사용상 주의 [내부링크]

플라스틱 용기 사용상 주의 건강을 위해서 중요한 정보입니다. 플라스틱 병 이나 식품보관 통(box) 이 음식이나 음료수에 암을 전달하는 독성물질이 있다 는 사실은 1987년경부터 알려진 사실이고 여러 실험에서..

코카콜라의 다양한 용도 [내부링크]

1. 미국의 여러 주의 고속순찰경관들은 2갤런 정도의 코카콜라를 차에 싣고 다닙니다.    그 코카콜라의 사용목적은 교통 사고가 났을때 길에 묻은 핏자국을 지우기 위해서입니다. 2. 비프스테이크를 코카콜라..

49재 의미와 지내는 방법 [내부링크]

49재의 유래는 6세기경 중국에서 생겨난 의식으로 유교적인 조령숭배(祖靈崇拜) 사상과 불교의 윤회(輪廻) 사상이 절충된 것이라고 여겨진다. 불교의식에서는 사람이 죽은 다음 7일마다 불경을 외면서 재(齋)를 올..

병걸리지 않고 사는 법 [내부링크]

몸은 결코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과로도 동물식 과다 섭취도 몸에 좋지 않지만, 자신의 건강에 너무 집착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무리를 했다고 생각하면 가능한 범위내에서 몸을 돌보고 추스리면 됩니다. 즐..

알아두면 유익한 생활 정보_2 [내부링크]

※ 알아두면 유익한 생활 정보_2 ※ 위염, 위궤양을 앓을 때 현대인들은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나 심한 음주습관 등으로 위염이나 위궤양을 앓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 이 때에는 양배추 특히 푸른부분을 날로 썰..

속보 신종 사기 예방 [내부링크]

속보! 신종 사기 예방 요즘 은행 현금인출기에 사기를 칠 목적으로 사기꾼들이 지갑을 두고 가는 사례가 많습니다. 이걸 좋은 일을 하겠다고 들고 나오시거나, 그냥 가지고 나오시면 절도죄가 성립된다고 하네요...

알아두면 유익한 생활 정보 [내부링크]

지방간, 혈중지방에 겨울 굴이 아주 좋다. 간기능이 파괴되어 GOT, GPT가 높으면 매우 위험한데, 겨울의 바닷굴은 아주 좋은 치료식이다. 그 원리는 조혈(造血)과 정혈(精血)인데, 굴은 양쪽 다 강하게 작용하..

10CM / 십센치 - Tight (ENG Lyric Video) [내부링크]

10CM / 십센치 - Tight (ENG Lyric Video) www.youtube.com/watch?v=N1eMTVZ1RLk&list=RDCLAK5uy_l7wbVbkC-dG5fyEQQsBfjm_z3dLAhYyvo

BTS Performs "Dynamite" on AGT - America's Got Talent 2020 [내부링크]

BTS Performs "Dynamite" on AGT - America's Got Talent 2020 www.youtube.com/watch?v=MH_vjfNPv70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神메뉴" M/V [내부링크]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神메뉴" M/V www.youtube.com/watch?v=TQTlCHxyuu8

Red Velvet 레드벨벳 'Psycho' MV [내부링크]

Red Velvet 레드벨벳 'Psycho' MV www.youtube.com/watch?v=uR8Mrt1IpXg&list=RDhFQL7BS6lrs&index=4

TAEMIN 태민 'Criminal' MV [내부링크]

TAEMIN 태민 'Criminal' MV www.youtube.com/watch?v=hFQL7BS6lrs

블랙핑크(BLACKPINK) - How You Like That [내부링크]

블랙핑크(BLACKPINK) - How You Like That www.youtube.com/watch?v=-MmWiAm-Sis

THE K-POP : 24/7 (K-POP 24시간 실시간 스트리밍 채널) [내부링크]

THE K-POP : 24/7 (K-POP 24시간 실시간 스트리밍 채널) www.youtube.com/watch?v=LnB0dSHKEAo

당뇨병에 걸리면 제일 무서운 것이 바로 합병증이다. [내부링크]

당뇨병에 걸리면 제일 무서운 것이 바로 합병증이다. 혈액 중에 당분함량이 높기 때문에 당연히 피의 농도가 진해지고 그렇게 되면 혈액의 농도를 낮추기 위해 세포는 자꾸 수분을 빼앗기..

바퀴벌레 퇴치법 [내부링크]

은행나무는 우리 나라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흔한 나무다. 그러나 아직 산에 저절로 나서 자라고 있는 것은 발견된 적이 없다. 은행나무는 여느 나무와는 달리 사람의 도움 없이는 번식 하지 못한다. 수많은 열매를..

자동차 유류등에 불이들어오면 얼마나 더 주행할수있을까? [내부링크]

유류등에 불이 들어와도 생각보다는 상당히 많이 운행을 할 수 있습니다. 30Km ~ 40Km는 갈 수 있는 것으로 압니다. 물론 50Km 정도도 갈 수 있을 것으로는 보입니다. 50Km 이상은 확실하지 않아 보입니다. 차종이..

휴대폰 베터리의 초기성능 유지방법 [내부링크]

새 IT 기기’에 별 다른 관심이 없는 편이던 종철씨. 그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무려 4년 전 모델이다. 매일 밤새 충전하여 완충 상태의 스마트폰을 들고 아침마다 집을 나서 스용차를 타고 사무실에 도착하면..

절대 '날 것'으로 먹으면 안 되는 음식 12가지 [내부링크]

혹은 다이어트 방법으로 생식 열풍이 분 적이 있어요. 하지만 모든 음식이 이에 해당하는 것은 아닙니다. 날 것으로 먹었을 때 독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인데요. 생으로 먹으면 절대 안되는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청국장은 세계의 영약 [내부링크]

청국장은 세계의 영약(靈藥)   우리나라의 청국장이 천연 보약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최근 청국장 열풍이 대단하다. 천국장의 엄청난 효능이 알려지면서 항암제, 뇌졸중예방, 다이어트식품, 치매예방, 골다공증..

집안에 두면 좋지 않은 식물들 [내부링크]

집안에 두면 좋지 않은 식물들 기(氣)를 공부하신 분이 직접 겪고 쓰신 글입니다. 집안에 두면 재앙을 불러 오는 식물들이 있다. 1. 안개꽃 안개꽃은 기를 흡수하기에 집안에 두면 항상 누가 아프 든지 재앙이..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내부링크]

보리차에 소금을 넣으면, 보리차를 끓일때 보리를 넣은다음 약간의 소금을 넣으면 향기도 좋아지고 맛도 부드러워진다. 소금을 넣고 10분정도 끓인다음 주전자를 찬물에 담가 식힌다. 두루말이 휴지 절약법 두..

숯에 대한 잘못된 상식 [내부링크]

숯에 대한 잘못된 상식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검은 숯이 전자파나 차단하며 원 적외선이 방사되어 좋은 것으로 알고 있으나, 이는 잘못 알고 있는 상식이다. 숯의 음(-)이온은 사람의 뇌파를 내려주어 수면에..

'기미' 싸~악 지우는 소문난비법 [내부링크]

1. 마늘 그 냄새나고 쓰린 마늘을 피부에 얹는다고? 생각만해도 쓰라릴 것 같고 예상밖이지만 의외로 효과 본 사람들의 증언이 제법 된다. 단, 마늘은 자극성이 강하기 때문에 평소기미제거 트러블이 많았던 민감..

유리창의 찌든 때는 랩으로 [내부링크]

유리창의 찌든 때는 랩으로... 찌든 때가 낀 유리창에 우선 세제를 뿌린다. 그위에 랩을 붙이고 한 10분정도 가만히 둔후 랩을 벗겨내고 걸레로 닦아내면 간단하게 때를 제거할 수 있다. 랩을 씌워 때를 불려주었..

잠자는면역력을깨워주세요! [내부링크]

↑ 날씨가 추운 요즘 야외에서 운동하기 어렵다면 집안에서 아령 등을 이용해 간편하게 운동하는 것만으로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다질 수 있다. 삼성서울병원 제공 면역력이란 이물질이나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세제없이청소하는방법! [내부링크]

설거지는 주방세제, 욕실에는 락스, 빨래에는 가루비누, 표백제, 유연제, 이렇게 복잡하고 비싼 세제를 다 갖추고 골고루 물을 오염시킬 필요는 없다. 더구나 주부습진도 걱정이고, 독한 냄새를 풍기는 세제는 쓰..

조문상식 [내부링크]

저도 잘못 알고 있는 내용이 있어 공유하고자 보내드리니 참고하세요. * 弔問 = 弔喪 + 問喪 - 고인과 인연이 있는 분은 조상. - 상주와 친분이 있는 분은 문상. * 고인의 명복을 빌 때 사용하는 말이, "고인의명..

알아두면 유익한 토막상식-2탄 [내부링크]

16...결명자 비린 냄새 없애는 법  결명자는 그냥 끓이면 비린내가 나서 먹기 불편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기름 두르지 않은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서 사용해야  비린내도 사라지고 맛도 더욱 고소해집니다.. 17...

알아두면 유익 한 토막상식-1탄 [내부링크]

1.....마늘을 쉽게 까는 방법 요즘 마늘이 제철이죠 마늘 뿌리부분을 0.5mm자릅니다.전자렌지에 마늘을 넣고 30초가량 돌립니다.. 꺼내서 머리만 살짝 눌러주면 마늘 알맹이가 쏘~옥 빠집니다 이렇게 하면 마늘을..

아주 요긴한 생활정보 [내부링크]

알루미늄 냄비는 가격이 싸고 열전도율이 높은 장점이 있는 반면에 물을 끓이거나 계란을 삶으면 갑자기 거게 변색이 되는 단점도 있다. 알루미늄 냄비가 검게 변하는 이유는 자체의 보호 피막 때문인데, 이 변색..

피부의 노화를 늦추는 5 가지 방법 [내부링크]

... 사람은 20대를 전후로 노화를 경험한다. 처음에는 속도가 느리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점 빨라지는 노화 현상. 그러나 세월이 흘러감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여성들은 노화현상이..

우리가 잘 몰랐던 사실들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많이 불려지는 노래는? ' Happy birthday to you' 1936년 밀드레드와 패티힐이 작곡했는데, 현재까지 로열티를 받는다. ㅡ바닷물 바닷물 속에 있는 염분은 육지를 150m 두께로 덮을 양이 들어있다..

유리창의 찌든 때는 랩으로 [내부링크]

유리창의 찌든 때는 랩으로... 찌든 때가 낀 유리창에 우선 세제를 뿌린다. 그위에 랩을 붙이고 한 10분정도 가만히 둔후 랩을 벗겨내고 걸레로 닦아내면 간단하게 때를 제거할 수 있다. 랩을 씌워 때를 불려주었..

딱딱한 껍질 쉽게 까는 방법 [내부링크]

딱딱한 껍질 쉽게 까는 방법 요리를 하다 보면, 실생활에서 요령이 조금 필요합니다. 딱딱한 껍질을 가진 식품 단호박, 호두, 마늘, 생강껍질 쉽게 까는 법입니다. 1. 단호박 껍질 쉽게 벗기는 법 단호박을 전..

혈액형 따라 좋은 차 [내부링크]

O형을 위한 차 소화기능과 면역 기능이 활발한 O형에게는 소화기를 진정시키고 노페물을 없애줄 수 있는 생강, 민드레,오디차 등이 좋다. 생강차 다이어트 생강차는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맵다. 따라서 위장을 열..

우리가 잘 몰랐던 사실들 [내부링크]

*핸드크림에 설탕 섞으면 효과 최고 !! 정말 간단하게 손의 피부를 지킬수있는 방법 하나, 핸드크림과 함께 설탕을 준비하세요. 핸드크림을 한번 쓸 분량만큼 짜고 거기에 설탕 반 스푼을 뿌려서 섞으세요. 설탕과..

우리가 알면서도, 또 모르고 쓰고 있는 일본식 한국말 [내부링크]

우리가 평소에 자주 쓰면서도 일제 강점기부터 쓰던 일본식 한국말이 상당히 많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가. 순일본말 다음은 순일본말이지만 알면서도 쓰고, 또 모르고 쓰는 것들이다. 1. 가께우동(かけうどん..

옷에 밴 `고기 냄새` 완벽히 없애는 꿀팁 [내부링크]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옷에 밴 고기 냄새 완전히 없애는 꿀팁'이 공개됐다. 고깃집에서 맛있는 고기를 먹는 것은 좋지만, 옷에 심각하게 밴 고기 냄새 때문에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외투를 비닐봉지 속에 넣어..

한가위와 3대 과일 [내부링크]

음력 8월 15일은 일년 중 가장 즐거운 명절인 추석입니다 추석은 "중추절" 또는 "한가위"라고도 합니다. 지금부터 2천 여 년 전 신라의 유리왕은 그때의 서울인 경주에 사는 부녀자들을 여섯 부로 나누어 두편으로..

우리나라 자동차 이름과 뜻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아토스 (ATOZ) (A에서 Z까지) 알파벳 A에서 Z까지의 뜻 클릭(Click) 컴퓨터 세대에 친숙한 느낌을 주기 위해 지어진 이름 으로‘마우스를 누른다, 성공하다, 잘되다, 사랑하는 사이가 되다’라는..

모르면 손해보는 생활상식 [내부링크]

모르면 손해보는 생활상식 1 양치 후 양치물을 변기통에 뱉고 10분 후 물을 내리면 신기하게 악취가 사라집니다 2 달걀을 삶기 전에 한 시간 정도 실온에 둔 다음 소금을 약간 넣어주거나 식초를 몇 방울 넣..

신통한 생활의 지혜 [내부링크]

1. 삶지 않고 옷을 깨끗하게 꼭 삶아야 할 옷이 아니고 조금 색깔을 밝게 내고 싶을 정도라면 가루비누를 칠해서 비닐 봉지에 넣어 햇볕에 이삼십 분 두었다가 빨면 된다. 삶았을 때와 거의 같은 정도로 희고 깨끗..

'계란' 먹은후 절대 하면 안되는것들 [내부링크]

계란은 저렴하고 편리하며 그 성질이 온화한 장점이 있으므로 오래전부터 사람들의 총애를 받아 왔으며 중요한 양질의 단백질의 원천으로 인정받아 왔다.  오늘에 이르기까지 음식물의 종류가 지극히 풍부해졌지..

각종 냄새 제거법 [내부링크]

가구 냄새 처음 구입한 가구에서 집안 가득 기름과 칠 냄새로 머리가 아픕니다. 이럴때 찻잎을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찻잎을 담근 물에 걸레를 빨아 닦아내면 냄새가 말끔히 없어집니다. 마른걸레로 뒷마무..

구강청정제 에 발가락을 담갔더니 냄새 끝 [내부링크]

구강청정제'에 발가락을 담갔더니… 전문가들조차 놀란 효과는? 치아 건강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라면 세면대 위에 구강청정제 하나쯤은 구비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구강청정제가 구강청정 이외에도 다양한 활..

나이를 나타내는 한자 (상식) [내부링크]

나이를 나타내는 한자 (상식) *막 태여났을때를 의미하는것 -농경(弄璟) : 예전에는 아들을 낳으면 구슬[璟]장난감을 주었다고 합니다. 여기서 유래한 말이고 아들을 낳은 경사를 농경지경(弄璟之慶)이라고 합니..

과일, 종류마다 효과적으로 먹는 법 12 [내부링크]

알고 보면 껍질, 씨에 영양소가 다 몰려 있다? 과일, 종류마다 효과적으로 먹는 법 12 남들과 똑같은 과일을 먹지만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효과는 천차만별이다. 몸에 좋은 과일, 혹시 영양소가 몰려 있는 껍질은..

뇌를 강하게 만드는 법 [내부링크]

01. 연결시켜 기억하라 정보를 얻고 저장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조합이다.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좋게 하려면 배우는 것들 사이의 연관성을 만들어주면 된다. 예를 들어 새로운 이름을 외울 때는 이미 잘 알고..

잠에 대한 연구 [내부링크]

꿈은 보통 렘수면 중에 꾸게 된다. 렘수면은 전체 수면의 20-25%를 구성하고 있으며 주로 수면 후반부에 나타난다. 우리가 매일 꿈을 꾸지만 정상적으로 꿈을 잘 기억하지 못한다. 그 이유는 렘수면중에는 기억에..

집에서 세균이 가장 많이 사는 곳 [내부링크]

   집에서 세균이 가장 많이 사는 곳 1. 행주(수세미) 위생협회(Hygiene Council)에서 2007년 진행한 가정 내 세균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행주 2.5에는 134,000마리의 세균이 살고 있..

꿀에 대한 모든것 [내부링크]

꿀에 대한 모든것 1.꿀에는 각종비타민 및 다량의 효소가 있기 때문에 높은 온도에서 끓여서는 안 된다. ⇒ 특히 임산부에게 호박과 함께 꿀을 넣고 달여 먹는 것은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는데 그건 옳지 않다. 호..

오히려 독이되는 민간요법들 [내부링크]

아토피 아토피는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 하는것이 더 좋다 사람들은 소금이 소염의 역할을 해서 아토피에 좋다고 생각을 하는데 하지만 오히려 염도가 높아서 건조증을 심하게 하거나 피부 보호막이 손상돼 2차 감..

소금에 관한 20가지 지혜 [내부링크]

01. 달걀을 삶을때 삶는물에 소금을 조금 넣으면 달걀이 터지지 않는다. 02. 옥수수등을 삶을때 삶는물에 설탕을 넣고 소금을 조금 넣으면 단맛이 강해진다. 03. 커피를 마실때 소금을 조금 넣으면 향도 좋아지고..

커피의 다용도 활용법 [내부링크]

커피의 다용도 활용법           01. 골치 아픈 담배 냄새를 없애는데 제격     재떨이에 원두 찌거기를 깐다. 담배를 끌때 담배 냄새가 남지 않는     것은 물론 집안의 담배 냄새를 빨아 들이..

복을 부르는 생활 습관 [내부링크]

주변 환경을 아무리 좋은 방향으로 개선해 나가도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역시 자기 자신이다. 자신이 올바르지 못한 생각이나 행동을 계속한다면 점점 복과는 멀어지게 될 것이다. 나 스스로를 잘 다스리며 사는..

피부관리는 여자의 생명 [내부링크]

피부관리는 여자의 생명!! 특히 건조할때는 더 중요!!! 피부노화는 20세 를 기점으로 진행된다! 20대 중반정도 되면 노화가 눈에 보이기 시작! 우선 안색이 어두어지는것부터 시작된다! 눈가를 시작으로 잔주름이..

신장과 방광이 안좋으면 나타나는증상 [내부링크]

신장과 방광이 허약할때의 증상을 올려드릴테니 참고하시고 실천하시면 아주 빠른 시간에 신장의 기능이 회복되고 신장과 방광이 허약할때의 증상이 사라지기 시작합니다. 단 열심히 실천할때의 이야기입니다. 그..

우리가 모르는 라면 맛있게 끓이는 비법 [내부링크]

우리가 모르는 라면 맛있게 끓이는 비법 라면에 설탕을 넣더라. 누구나 그렇듯 중고등학교 매점에서 먹었던 라면을 그리워할 것이다. 또 학교때 매점 아주머니가 라면 끓이는 솜씨가 장난이 아니었을 것이다. 그래..

숙취 극복하는 법 [내부링크]

술 먹은 다음날엔 귤껍질 끓여 먹어라 숙취 극복하는 법 하루 종일 목이 마르고 머리는 깨질 듯 하며 한걸음 디딜 때마다 세상이 함께 흔들리는 ‘술 먹은 다음 날’. 근무를 불가능하게 만드는 악성 숙취를 극복..

주부들이 알아야 할 필요한 상식 [내부링크]

상한우유 확인법  우유를 냉수에 몇방울 떨어뜨렸을 때 우유가 물에 퍼지며 흩어지면 상한 것이고, 퍼지지 않고 그대로 가라 앉으면 상하지 않은 것이다. 김치속의 고춧가루 빛깔 곱게 내려면 고춧가루 색깔이 좋..

알아두면 좋은 생활상식 노하우 [내부링크]

맛있는 국수국물 만들기   시원한 냉국수나 칼국수를 만들어 먹을 때는 국물이 맛있어야 한다. 국물 맛을 낼 때는   멸치를 많이 사용하는데 멸치는 반드시 똥을 빼고 물에 넣어 끓인 다음 설탕과 술을 반  ..

세계각국의 이름과 그 수도들 [내부링크]

아시아 (Asia)    한국    서울    중국     베이징    일본    도쿄    쿠웨이트    쿠웨이트    필리핀     마닐라    타이    방콕    캄보디아    프놈펜    ..

체치방 없애는 방법 15가지 [내부링크]

1. 일어나자마자 물을 마신다. 물 2컵 정도 마신다. 2. 커피는 크림과 설탕을 빼고 운동 전에 마신다. 카페인은 지방소모를 촉진시켜 주지만, 중독되어 있으면 한동안 끊고 카페인 내성을 없앤다. 3. 웨이트 트레..

가정 상비약의 역할과 주의사항 [내부링크]

가정 상비약의 역할과 주의사항 가정에 의약품을 준비해두면 집 안팎에서 일어날 수 있는 크고 작은 각종 사고나 감기나 몸살같이 가족들에게 흔히 일어날 수 있는 병이 났을 때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다. 그..

맛 좋은 굴비 무얼보고 고를까 [내부링크]

노릇노릇 구워 올린 굴비 한 접시면 밥 한 그릇 뚝딱 해치우는 건 시간문제. 요즘 한창 제철이라는 굴비. 마트에서, 현지에서, 아니면 모니터 화면을 통해서 굴비를 구입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꼼꼼히..

추석 제사상 차리기 [내부링크]

진설하는 열은 모두 5열로 하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합니다. 제1열은 술잔과 메(밥), 떡국(설), 송편(추석)을 놓는 줄 앞에서 보아 떡국(송편)은 우측에 술잔은 좌측에 차린다. 시접(수저와 대접)은 단위제의..

팬티를 바꿔라 [내부링크]

수(水) 에너지는 우리 몸에서 신장 곧 콩팥에 배속된다. 넓은 뜻으로 보면, 수(水) 에너지는 기본적으로 휴식·저장·기억·응축·원기·정력 등의 개념으로 이해한다. 우리 인간에게 씨앗은 정액 정자를 말한다...

혈액 속에 돌고 있는 지방을 없애는 식이요법 [내부링크]

혈액 속에 돌고 있는 지방을 없애는 식이요법 혈관을 굳게 하고 막히게 하는 지질을 없애주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에는 섬유소와 비타민P, 불포화 지방산 등이 있는데 이들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버섯과 고구마,..

장마철에 절대로 하면은 안되는 것들... [내부링크]

우기에 절대로 하면 안 되는 것들 장마철이 되면 늘 무엇인가를 하라는 이야기를 듣는다. 홍수에 대비를 하고, 곰팡이 청소를 하고, 습기 관리를 하고…. 하지만 살다 보면 비가 올 땐 해야 할 일보다 하지 말아야..

젊어지려면 생마늘보다 익힌마늘을 [내부링크]

마늘은 한국인의 대표음식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2005년 계절별 영양조사’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인은 여름철에 백미 다음으로 마늘을 자주먹는다. 김치나 소금보다 자주 먹는다는 통계다. 그러다 보니 한국..

차(茶)를 이용한 생활의 지혜 [내부링크]

차잎세재 야채나 과일을 씻을 때 차잎을 우렸다가 그 물로 헹궈주면 농약 걱정은 안해도 된다. 또한 싱크대 위에 소쿠리를 메달아 두고 차를 마신후 차 주전자의 차잎을 꺼내 말린다. 이렇게 하면 부엌의 쾌쾌한..

자동차에어콘냄새제거법 [내부링크]

자동차 내부에 발생하는 악취는 차가운 바람과 뜨거운 바람을 만들어주는 에어컨의 증발기계에서 번식하고 있는 박테리아, 세균, 각종 곰팡이에 원인이 있다. 공기가 증발기계를 들락날락 하면서 수증기와 물로..

성기능 개선을 위한 생활습관 7계명 [내부링크]

최근 국내의 한 대학병원에서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20∼40세 평범한 한국 남성의 남성호르몬 수치는 서양인의 약 79% 수준에 그친다고 발표했다. 이는 우리나라 남성이 서양인에 비해 성기능 저하 등 남성갱년..

알면 두고두고 써먹을 식약(食藥) 궁합 [내부링크]

약국에서 약을 지을 때 약사들이 꼭 하는 말. “술은 절대 피하시고, 식사 30분 뒤에 드세요.” 술이야 몸에 좋지 않을 때가 많으니 그렇다 치지만, 술 이외에도 피해야 하는 음식은 없을까. 또 과연 모든 약이 식..

신선도 떨어진 과일 활용법 6가지 [내부링크]

못 먹고 버리는 음식물 쓰레기가 연간 400만 톤을 육박하고 있다. 먹다 남긴 음식도 문제지만 사용조차 못하고 버리는 식재료도 상당하다. 신선도가 살짝 떨어진 식재료는 활용 가능하니 굳이 버릴 필요가 없다...

아름다운섬-외도 보타니아의 역사 [내부링크]

www.dailymotion.com/video/x7vm0dc 아름다운섬-외도 보타니아의 역사 - 동영상 Dailymotion 아름다운섬-외도 보타니아의 역사 www.dailymotion.com

생활의지혜 (121~140) [내부링크]

121. 약과 차를 함께 마시면 122. 꿀단지 개미 제거법 123. 건강검진 124. 눈이 피로할때 125. 티눈 제거 126. 자동차 정전기 127. 후라이팬 쓰고 난후 손질법 128. 임산부용 속옷 싸게 구입 129. 냉장고 냄새제거..

생활의지혜 (101~120) [내부링크]

101. 설탕과 술로 멸치국 맛내기 102. 모피는 천커버에 넣어 보관 103. 흡연후 과일로 비타민 보충 104. 귤껍질은 훌륭한 광택제 105. 미나리 치질,변비에 좋아 106. 주유소에는 추울 때 가자 107. 잘 녹지 않는..

생활의지혜 (81~100) [내부링크]

81.방안의 담배냄새를 없애려면 82.전화기주위가 시끄러 잘안들리면 83.달걀은 하루 두 개가 가장좋아 84.부추는 어릴수록 맛있어 85.냉장고 속냄새는 알콜로 86.조개속 흙,모래 빼려면 87.커피는 하루에 두잔만 8..

생활의지혜 (61~80) [내부링크]

61. 오징어 튀길 때 껍질 벗겨야 62. 백포도주로 수박 맛있게 63. 물파스로 얼룩지워  64. 마요네즈 보관법 65. 편두통엔 벌꿀이 좋다 66. 소금 넣으면 기름 안튀어 67. 얼음 이용해 껌 쉽게 벗겨 68. 전구는 유..

생활의지혜 (41~60) [내부링크]

41. 함께 먹어 좋은 음식 42. 함께 먹어 나쁜 음식. 43. 화분의 꽃이 시들었을 때  44. 양념 불고기 연하게 하려면 45. 냉장고 음식보관 46. 옷에 뭐가 묻었을 때 세탁법 47. 감자 싹 안나게 하는법 48. 김장김치..

생활의지혜 (21~40) [내부링크]

21. 유리창 잘 닦기 22. 물 때는 야채즙으로 23. 비누세수할 때 주의할 점 24. 냉장고 김치냄새 제거 법 25. 기름기 많은 모발은 26. 수돗물 안전하게 마시는 정수 법 27. 체형에 맞는 옷차림 고르기 28. 석쇠의..

생활의지혜 (1~20) [내부링크]

1. 샤워습관 바꾸기 2. 물 아끼는 설겆이 법 3. 화장실 물 절약 법 4. 알뜰 빨래상식 5. 치즈가 굳어버렸을 때 6. 과음 후 구토할 경우 7. 달걀프라이 맛있게 먹기 8. 생선냄새를 없애자 9. 와이셔츠 말릴 때 10...

국가별 국기 [내부링크]

정말 좋은 자료들입니다. 나의 PC에 저장 잘 관리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하십시요    ⊙ 유 엔회원국  ⊙ 국제기구     ⊙ 비독립국가  ⊙ 국기모음       ⊙ 움직이는국기     ⊙ 세계시차표

대한민국 자랑거리 [내부링크]

  대한민국 (大韓民國) *각종 통계로 보아서 자랑할수있는 자랑스러운 많은 내용이 大韓民國 입니다. 위치 : 아시아 대륙 동쪽 끝 수도 : 서울 (Seoul) 면적 : 9만 9538(남한) 인구 : 4842만 2000명(2005)..

노후를 즐겁게 보내는 법 (50가지) [내부링크]

우리 삶의 3분지1은 노후에 속하지만 설마 설마 하다가 속 빈 강정 같은 날이 반복 된다. 노후가 되면 경제력, 건강, 활력, 역할, 친구 등 줄어든 것 투성이다. 그러나 주어진 시간을 재정비하여 사용하면 삶의 가..

참기름과 들기름의 효능 [내부링크]

우리는 금실 좋은 부부들을 보면 깨가 쏟아진다고 한다. 집안에 고소한 참기름 냄새가 퍼지면 엄마들이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있구나 상상을 하게 된다. 참기름 또한 요리에 감칠맛을 내는 없어서는 안 되는 재료..

알면 두고두고 써먹을 식약(食藥) 궁합 [내부링크]

약국에서 약을 지을 때 약사들이 꼭 하는 말. “술은 절대 피하시고, 식사 30분 뒤에 드세요.” 술이야 몸에 좋지 않을 때가 많으니 그렇다 치지만, 술 이외에도 피해야 하는 음식은 없을까. 또 과연 모든 약이 식..

블랙커피가 몸에 미치는 영향 6가지 [내부링크]

커피는 중독성이 있다. 그리고 사람을 초조하게 만드는 뭔가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설탕이나 크림 등이 들어가 있지 않은 블랙커피를 적당히 마시면  건강 상 여러 가지 효능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많이..

끓였던 물을 또 끓이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흥미로운 사실을 하나 발견하게 되어서 이렇게 또 포스팅을 하게 됐네요. 여태껏 이러한 정보는 보질 못했는데 우리 사무실에서도 가끔 사용하곤 했는데 이제부터는 조심 또 조심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차..

우리가 몰랐던 올바른 샤워 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몰랐던 올바른 샤워 방법 매일 같이 아침, 저녁으로 샤워를 하지만 잘못된 것인지 모른 체하고 있었던 몰랐던 사실들을 알아보자! 대부분의 사람들의 가정을 살펴보면 보통의 집에서 씻을 때 뜨거운 물을..

탈모, "빗질만 잘해도 예방할 수 있어" [내부링크]

중앙일보 주변 사람들이 머리숱이 없어 보인다고 말할 때마다 신경쓰이는 30~40대 남성이 많다. 이런 경우 관리를 올바로 하지 않아 머리에 지루성 염증이 생긴 탓에 머리카락이 빠진 상태라는 판정을 받는 경우가..

줄롱 허리벨트(허리보호대) [내부링크]

http://tinagift.kr 티나기프트 홍보용 판촉물, 기념품, 답례품, 사은품, 홍보물, 개업선물 홍보용품 주문제작 www.tinagift.kr

싹싹 롤 행주 [내부링크]

티나기프트 http://tinagift.kr 티나기프트 홍보용 판촉물, 기념품, 답례품, 사은품, 홍보물, 개업선물 홍보용품 주문제작 www.tinagift.kr

해인사 순례 [내부링크]

해인사 순례

집안 냄새 0% 만들기 [내부링크]

왠지 집 안에서 퀴퀴한 냄새가 나는 것 같다면? 집에 있으면 갑자기 숨이 턱턱 막히고, 머리가 띵하면서 아프다면? 혹시 집 안의 악취가 원인인지 살펴보자. 전문가들은 집 안 냄새가 심하면 두통, 기억력 감퇴,..

재미나는 상식 [내부링크]

01. 코카콜라의 비밀? 코카콜라비밀을 아는 사람은 전세계에서 단2명뿐이다. 원래는 7명이었으나 5명은 죽고 2명만 남은 것인데 설탕, 탄산수, 캐러멜,인산, 카페인,쓰다 남은 코카잎과 콜라콩을 혼합한 것이나 1%..

맥주를 더 맛있게 즐기는 요령 [내부링크]

맥주를 더 맛있게 즐기는 요령 보관이 중요하다 냉장고에서 4~10 정도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다. 보관온도가 급격하게 바뀌면 맛이 떨어진다. 햇빛이나 직사광선이 비추는 곳이나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은 피..

암세포 죽이고 어혈 없애는 옻나무 [내부링크]

암세포 죽이고 어혈 없애는 옻나무 아름다운 꽃은 먼저 꺾이고 곧은 나무는 먼저 잘린다. 세상에서 쓸모 있는 것은 제명대로 살기 전에 해를 입는다. 그래서 미인은 박명(薄命)하고 천재는 요절(夭折)한다고 했다...

멋있는 대화기법 20가지 [내부링크]

1. 말할 때는 온 몸으로 표현하라 말하기와 듣기는 모두 직접 마주하고 주고받는 것이다. 때문에 온몸으로 표현해야 상대방에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대화를 할 때 분위기가 침체되어 있으면 억지로라도 명랑..

서예용어 [내부링크]

가로쓰기-서제를 가로로 배열하여 쓰는 방법으로 글자의 윗 부분을 맞추어씀. 가리개=곡병(曲屛)-두 쪽짜리의 병풍으로 물건을 가리건 구석 장식용 등의 실용적인 목적으로 쓰임. 간가(間架)-점과 획의 간격을 조..

돈주고 못사는 생활의 지혜 [내부링크]

**생활의 지혜 **  돈주고 못사는 생활의 지혜  먹다 남긴 밥 보관 남은 밥을 1회분씩 나눠 랩이나 팩에 담아 밀폐한 뒤 냉동시키면밥맛이 변하지 않는다. 냉장실에 넣어두면 단백질이 파괴되면서..

나이별 호칭 [내부링크]

해제(孩提) : (2~3세) 어린 아이(兒提) 지학(志學) (15세) : 15세가 되어야 학문에 뜻을 둔다는 뜻 약관(弱冠) (20세) : 남자는 스무살에 관례(冠禮)를 치루어 성인이 된다는 뜻 이립(而立) (30세) :..

다시 데워 먹으면 안 되는 음식 5가지 [내부링크]

다시 데워 먹으면 안 되는 음식 5가지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음식을 먹으려면 전자레인지 등에 다시 데워야 한다. 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이렇게 다시 데었다가는 건강에 해로운 물질을 쏟아내는 식품들이 있다. 미..

치매와 건망증과의 차이 [내부링크]

치매와 건망증과의 차이 나이가 들면서 기억력이 쇠퇴하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치매를 의심하는 경우가 많은데 단순 노화로 인한 기억력 감퇴와 치매는 무관하다. 노화로 인한 기억력 감퇴와 치매를 구분하는..

김치에 달걀껍질을 넣는이유 [내부링크]

식탁의 화룡점정은 바로 김치죠. 아! 그런데…김치가 언제 이렇게까지 신걸까요? 조금 더 시어버린다면, 그냥 먹기엔 힘들 듯 한데, 무슨 방법이 없을까요? 보관을 잘못해 혹은 공기와 접촉을 많이 한 김치는 발효..

개미 퇴치법 [내부링크]

* 굵은 소금 소금은 개미에게 있어 천적이라고 할 정도로 개미가 싫어하는 물질 중 하나이다. 일반 소금이나 맛소금이 아닌 굵은 소금이 좋은데 입자가 굵기 때문에 나중에 소금을 치울 때도 편리하고, 쉽게 녹지..

모르면 손해보는 생활상식 [내부링크]

모르면 손해보는 생활상식 1 양치 후 양치물을 변기통에 뱉고 10분 후 물을 내리면 신기하게 악취가 사라집니다 2 달걀을 삶기 전에 한 시간 정도 실온에 둔 다음 소금을 약간 넣어주거나 식초를 몇 방울 넣..

친척간의 호칭 [내부링크]

친척간의 호칭 (자기집안 시집 외가집 고모집 처가집 이모집 사돈간) 자기집안 호칭 호칭 특별호칭 관계 아버지 어머니 부친(父親) 가친(家親) 모친(母親) 자친(慈親) 나를 낳아주신 분 나를 길러주신 분 할아버지..

12간지(띠)별 특징 [내부링크]

쥐띠(자)  1. 장점 → 매력적이다. 상상력이 풍부하다. 신중하다. 정직하다. 검소하다. 이지적이다. 영리하다. 독립적이다. 낭만적이다. 정열적이다. 관대하다. 주변의 사람을 기쁘게 하려 노력한다. 몹시 긴..

일반상식 [내부링크]

우는 아기 달랠 때에는 (진공청소기)가 특효이다. 태아가 뱃속에서 듣는 엄마의 숨소리와 옷깃 스치는 소리가 진공청소기나 TV 소음, 자동차 엔진소리, 세탁기 소리 등과 비슷하다고 한다. 그래서 생후 3개월..

절대 필요한 상식 [내부링크]

고기 먹고 체했을 때 파인애플을 먹으면 금방 내려간다. 파인애플이 고기를 연하게 해 주기 때문에 갈비나 불고기를 잴 때에도 파인애플을 이용하면 좋다 오징어 튀기기 오징어 껍질을 완전히 벗긴 후 튀기면 기름..

티나는 선물셋트-레스쁘리 텀블러 목도리 선물세트 [내부링크]

티나는 선물셋트-레스쁘리 텀블러 목도리 선물세트  연관된 상품보기 상품코드 : 139684 천일염정제소금소미가4P세트/소미가선물세트/천일염선물세트4P/정제소금선물세트 0 원 상품코드 : 120672 리본명품..

세계 예언가들이 한국(Korea)을 향해 쏟아내는 예언들 [내부링크]

세계 예언가들이 한국(Korea)을 향해 쏟아내는 예언들!. Korea on the world map of location 남한과 북한이 통일이 된 후, 대한민국은 전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영적, 경제적 강국이 될 것이라고 세계의 예언가들..

외국인이 보는 한국인 [내부링크]

세계의 경제를 쥐락펴락하는 일본을 "쪽바리"라하며 우습게 보는 유일한 종족 한국.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 . 세계에서 보기드문 단일민족 . 암 사망율, 음주 소비량, 양주 수입율, 교통사고, 청소년..

한국의 놀라운 세계 최초인 것들! [내부링크]

한국의 놀라운 세계 최초인 것들! 자손들에게 널리 알립시다 ==한국의 세계 최초인 것들== 다음은 객관적으로 세계에 공인(公認)된것이고 사견(私見)이 아님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후손들에게 널리 알리고 가르칩..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것 10가지 [내부링크]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것 10가지 1. 예뻐지기 위해 뭐든 하는 나라 CNN은 미(美)에 있어 지구상에서 가장 진화된 나라는 한국이라고 단언한다. “달팽이 크림(달팽이 점액을 넣어 만든 크림)이나 제주..

대한민국의 10대 첨단 기술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10대 첨단 기술  <아래글을 읽고나면 정말 감탄사가절로난다> 1. 극지용 드릴십 _ 삼성중공업 어떤 기술인가 심해 해저 1만1000m서 원유 뽑아 올려 초속 41m 강풍에도 끄떡없어 어..

독일에서 한국 전자제품의 위엄 [내부링크]

독일에서 한국 전자제품의 위엄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5대 상징물 [내부링크]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5대 상징물 白髮의 靑春丁奎祥 Daniel 拜送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5대 상징물’은 바로 태극기(국기), 애국가(국가), 무궁화(국화), 국새(나라도장), 그리고 나라문장이랍니다. 많은..

세계 아이큐 1위 한국인 [내부링크]

세계 아이큐 1위 한국인 다음은 스위스 쮜리히 대학이 국민소득과 성장에 대한 민족 I.Q 의 연관관계를 조사한 리포트이다. 세계최고의 아이큐는 한국이 1위, 일본이 2위, 대만이 3위, 싱가포르 4위 다음 5 위가..

자랑스러운 우리 대한민국 [내부링크]

자랑스러운 우리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우리 대한민국 전 세계 229개국가 중 영토 규모 102위 젼 세계 229개국가 중 인구 규모 59위 그러나 세계 경제력 11위 세계 군사력15위(핵무기 제외시 6위) 4세대 통신망 와..

한국의 담수기술 (세계제 1 위 신기술) [내부링크]

한국의 담수기술 (세계제 1 위 신기술) 한국의 담수기술 (세계제 1 위 신기술) 두산중공업 ‘바닷물로 민물 만드는 증발기’ “각자 위치를 확인하라!”는 작업 지시가 무전기를 통해 전달된다. 이어 두산중공업..

p0019o8ruyu [내부링크]

제목 없음 작성자 k-po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