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rnado-potato의 등록된 링크

 tornado-potat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건입니다.

연기금 코스피/코스닥 순매수 상위 15 종목 정리 - 8월 3주 [내부링크]

요즘같은 폭락장에도 수급과 주가가 좋은 종목들이 있다. 이런 종목들에는 외국인이나 기관 수급이 좋은 경우가 많다. 특히 기관 수급 중에 연기금이 매수하기 시작하면 상승하는 종목 들이 많다. 평소에..

8월 3주 ~4주 외국인 순매수 상위 30 종목(수량, 금액) [내부링크]

지난주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도로 엄청난 폭락이 이어졌다. 그 중에서도 외국인의 매도세가 엄청나게 이어지고 있다. 현재 환율이 급등하고있어 외국인이 이탈한다는 기사가 쏟아졌다. 외국인은 작년 부터 올해까..

8월 3주 목표가 대비 최대 67% 상승 가능 종목 정리 [내부링크]

요즘 보고서가 너무 많이 쏟아져 나오다 보니 일일이 확인하기가 쉽지 않다. 종목 중에서는 보고서가 나오면 당일 주가가 움직이는 경우가 많음. 그래서 종목 선정을 하기 위해서 보고서를 읽어보는 것이 좋..

가장 많이 투자한 ETF 는 이것 TOP5 알아보니 [내부링크]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보니 주식계좌를 만들어 직접 투자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펀드도 해지해서 증권계좌를 만들어 직접 투자를 시작하고 있는 것. 개별주를 매수하는..

연기금이 50일이상 사들인 주식 이 종목... [내부링크]

최근 연기금이 개인주들을 움직이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SK아이테크놀로지 역시 연기금이 연속 순매수하면서 주가를 올렸다. 그래서 연기금이 매수를 시작한 종목이나 연속으로 매수하고 있는 종목에..

8월 3주 지금 매수타이밍 코스피 주식 종목 [내부링크]

저번주에 엄청난 폭락으로 인해 현금을 많이 가지고 있던 분들에게는 줍줍 타임이었다. 물론 현금비중이 높지않은 분들중 대부분은 힘든 일주일이었을 것이다. 오늘은 제가 주로 종목을 매수할때 신호로..

전세 연장 계약갱신청구권 사용방법 , 손해배상, 거부 조건 [내부링크]

전세 기간이 만료되어 연장하려고 했더니 집주인이 들어온다고 해서 나가야 될 상황임. 혹시 들어온다고 말만 하고 다른 세입자를 구하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게 됨. 그럴 때를 대비해서 나가기 전에..

청년 버팀목전세자금 대출 조건, 한도, 이자(금리), 나이 [내부링크]

버팀목전세자금 대출 제도가 있는데 이것과는 별도로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대출이 있다. 청년이라는 단어가 앞에 붙어있다 보니 20대에만 받을 수 있다는 생각을 할 수 있음. 맞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가입조건 지원금액 [내부링크]

몇년 전 부터 계속해서 나오는 정책 중 하나가 바로 청년을 위한 청잭들이 나오고 있다. 그 만큼 취업하기도 힘들고 청년들이 사회에서 적응하기까지 계속해서 힘들어 진다는 것. 그런 반증으로 공무원 시..

2021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 조건, 신청 기간 정리 [내부링크]

청년 취업 문제는 계속해서 이슈가 되고 있고 제도도 계속해서 확충되고 있다. 이런 제도들을 잘 확인해 보면 나의 조건에 맞는 혜택을 찾을 수 있음 그리고 대부분 상품권이나 바우처가 아닌 현금으로 지원..

청년 종잣돈 마련 내일저축계좌, 장병적금, 희망적금, 장기펀드 정리 [내부링크]

이전에 한국판 뉴딜을 추진하겠다고 한 지 1년이 지났다. 정부가 얼마전 한국판 뉴딜 추진 계획이라는 걸 발표했다 뉴딜이란 단어는 미국의 대공항 때 이걸 극복하기 위해서 추진했던 정책이다. 사실 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기준 내용 정리 [내부링크]

거리두기 단계가 얼마전 4단계로 격상되고 확진자가 줄어들고 있지 않아 수도권은 4단계를 2주 연장했다. 갑자기 늘어난 확진자가 진정되지 않고 있는 것이다. 정부에서는 2학기 개학까지 방역에 최선을 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6가지 [내부링크]

요즘 낮 온도가 미친 듯이 올라가 35도를 넘어서는 날도 있다. 얼마 전 정부에서 3분기 전기료를 인상하지 않기로 한 내용을 보았을 것이다. 그래도 올여름은 전기세 폭탄을 피할 순 있을 것 같다. 하지..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 희망회복자금 지원 내용 신청방법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지원이 확정되고 일반 지원에 대한 지원 대상은 소득 하위 80%로 확정됐다. 세부적으로 추가사항을 따지면 88%가 된다고 한다. 이 외에도 지자체에서도 자체적으로 지원금을 별도로 지급하..

제주도 렌터카 싸게 빌리는 방법 보험 선택 가이드 [내부링크]

요즘 이제 휴가철이고 해서 해외로 나가던 인구가 제주도에 엄청나게 몰리고 잇다. 예전 같은면 지금이 한창 휴가 시즌이다. 그런데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되면서 여행을 망설이는 분들이 많아졌다. 최..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소득, 재산 기준(직장, 지역) [내부링크]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내수 경기를 살리기 위해 1인당 25만 원씩 5차 재난지원금 지급한다. 이번 지원금은 어떤 기준으로 지급 되며 나도 받을 수 있을까? 이번 포스팅은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직장인 노후대비 인기 자격증 Best 5 [내부링크]

직장인 회사를 다니고 있는 입장에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언제까지 이 일을 할수 있을지에 대한 것이다. 이런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직장..

18세 ~ 49세(40대 이하) 백신 예약 / 접종일 시간 [내부링크]

50대 이상 백신 접종이 시행되고 있고 얼마 전에는 예비군과 민방위를 대상으로 얀센 백신 접종이 있었다. 뉴스에서는 한참 백신 수급 지연에 대해 언급하고 하반기는 돼야 백신 수급이 가능하다고 예상했다...

2021 삼성전자 3분기 주가 분석 반등 시점은? [내부링크]

삼성전자 실적이 얼마전 발표를 했고 엄청난 실적이 나왔는데 주가가 빠지고 있다. 증권가의 예상이 10.9조 였는데 12.5조면 엄청난 수치다. 이런 좋은 실적에도 왜 안 갈까 결국엔 주가는 미래를 반영하니..

메타버스 관련 대장주 종목 투자 방법 [내부링크]

요즘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메타버스 관련 주가 급등하고 있다. 관련 종목과 투자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타버스 관련 주가 가상 세계라는 개념으로 좀 많이 알려져 있어 올해 정말 가..

화이자, 모더나 백신 비교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그 동안 수급이 원활하지 않았던 백신이 국내에 보급되기 시작했다. 이제 곧 19세 부터 49세까지 접종 예약을 진행할 예정이고 얼마 후 백신 접종할 예정이다. 백신을 맞을 생각하니 괜찮나 걱정도 되고 부..

청약통장의 모든 것 증여, 상속, 납입금액, 가입시기, 소득공제 [내부링크]

만들어줄 필요는 없다. 미성년자의 경우 2년(24개월) 납입금액 240만 원 을 인정해 줘 만 17세 생일 다음날 만들어서 10만 원씩 꾸준히 납입해 주는 게 최대치다. 청약통장은 얼마씩 납입해야 할까? 청약통장..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통장 지원 대상 혜택 신청 방법 [내부링크]

청년이 사회로 나가기 위한 대책들이 계속해서 추가되고 있고 기존의 대책들도 혜택이 강화되어 대상도 넓어지고 지원내용도 좋아지고 있다. 청년우대형청약통장도 이번에 대상이 확대되어 2022년부터는 기존..

주택 생애최초 특별공급 조건, 소득, 자산, 무주택, 혼인 [내부링크]

집값이 미친 듯이 계속 오르고 있어 기존 주택을 매매하기란 쉽지 않다. 기본 10억 이상의 집들이 대부분이고 30년 이상 된 집들도 7~8억에 매매되고 있음. 연봉 1억을 벌어도 세금으로 대부분 나가고 1년에..

고용보험 실업급여 수급 조건, 기간, 금액, 신청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아무래도 전염병 여파로 어려워진 회사가 많아지고 고용을 유지할 수 없게 되어 실업자가 많아지면서 역대급으로 실업급여를 지급하고 있다. 아직도 진행 중인 전염병으로 인해 고용은 줄어들고 실업자는 계속..

백신 예약 빨리하려면 미리 준비할 4가지(대리예약 가능?) [내부링크]

그동안 50대 이상 백신 접종 예약을 하면서 먹통 사태를 반복했던 백신 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이 개선된다. 시간당 최대 200만 명까지 예약 가능 인원이 대폭 늘어나고 본인이 아닌 대리 예약이나 동시 접속은..

롯데렌탈 8월 저평가 공모주 분석 [내부링크]

대기업 계열사인 롯데렌탈이 8월 공모 청약과 상장을 앞두고 있다 최근 대어급 공모주들이 고평가 논란을 겪은 반면 롯데렌탈의 상장은 문제없어 보인다. 오늘은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을 정리해 보겠다. 롯..

청년 희망, 내일, 키움통장, 저축계좌 한방 정리 [내부링크]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아직 자산이 많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매달 들어오는 급여를 월세나 전세 등의 주거 생활비로 지출하고 나면 자산을 모을 수 있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그래서..

주식 공모주 청약 용어(증거금, 따상 등) 정리 [내부링크]

요즘은 주식에 대해 관심이 없는 사람을 찾기가 더 힘든 상황이 돼버렸다. 뉴스 그리고 주위에서 주식으로 돈 벌었다는 소기가 들리니 관심을 안 가질 수가 없게 됨. 그래서 주식에 관심이 없던 사람까지 계좌를..

8월 공모청약 크래프톤 따상가능? 청약일 기업분석 공모가 [내부링크]

7월의 마지막 공모주 카카오뱅크 청약이 끝나고 8월의 첫 번째 주자 크래프톤이 기다리고 있다. 카카오뱅크도 공모가 고평가 논란이 있었고 크래프톤도 고평가 논란이 여전하다. 8월에 청약을 하지만 중복..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 일정 신규상장 종목 선정 매도 시점 [내부링크]

7월 대규모 공모주인 카카오뱅크가 182 대 1의 경쟁률과 58조 원의 청약금이 몰렸다. 상장 후 높은 상승이 있지 않을 거라 판단 청약을 하진 않았지만 주위 청약한 분들을 보면 대부분 5주 ~ 6주 정도를 받은..

공모주 청약 종목, 일정, 실시간 경쟁률 쉽게 확인 알람 받기 [내부링크]

현재 공모주 대어인 카카오뱅크 청약 진행하고 있고 앞으로 크래프톤, 카카오페이 등 대형 IPO가 줄지어 기다리고 있다. 이외에도 중소형 종목의 공모주 청약도 줄지어 기다리고 있는데 공모주 정보를 일부러 찾..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 대장주, 테마주 TOP 6 + 모든 종목 [내부링크]

요즘 하늘을 찌듯이 상승하는 테마가 있는데 바로 메타버스다. 이 테마가 시작한 지는 꾀 시간이 흘렀지만 언텍트시대와 더불어 점점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Meta(우주)와 Univers(세계)의 합성어로..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날짜 정리 기준일, 배당락일 조회 방법 [내부링크]

최근까지도 주식을 신규로 가입해서 시작하는 사람이 많이 있다. 주식을 처음 시작한다면 생각하는 종목이 바로 삼성전자일 것이다. 가까이에 있는 사람들도 주식을 시작하면 바로 삼성전자를 사귈래 "대형주라서..

2021년 7월 20일 목표주가 상향종목 정리 [내부링크]

7월 20일 증권사 목표주가 상향 종목을 정리한 문서입니다. KT 이학무 미래에셋 목표주가 41,500 / 변경전 38,500 2분기 영업이익 4,226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 예상 되고 미디어, 금융 및 커머스 등 비..

원자력발전 관련주 Top 6 분석 전체 종목 정리 [내부링크]

원전은 건설비용이 상당히 높은 거대 인프라 산업으로 정부에서 탈원전을 선언하면서 원자력 해체시장에 대한 기대가 커지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전력부족을 이유로 원자력발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으며 현재..

최재형 관련주 정리 - 대선 정치 테마주 [내부링크]

야권의 대선후보로 윤석열이 한참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대선 후보로 떠오른 사람이 있다. 전 감사원장 출신인 최재형이다. 지금까지 이재명, 이낙연, 윤석열 관련주가 뜨거운 주목을 받고 난 뒤 시들해..

주식 거래 가능 시간 시간외, 종가, 장전 거래 단일가 매매 정리 [내부링크]

주식을 이용해 재태크를 하는 인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고 늘어나고 있는 인구만큼 역대 최고의 증권 거래세가 걷어졌다. 국내 증시는 거래할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는데, 거래 가능한 시간을 정확히 알고 계시..

7월, 8월 대형 공모주 일정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크래프톤 청약 및 상장 [내부링크]

SK바이오사이언스와 SK아이테크놀로지 2개의 대형 공모주 이후로 다시 한번 대형 공모주 일정이 다가오고 있다. 이제 곧 시작되는 대형 공모주는 무려 3개나 되고 누구나 알만한 기업이기 때문에 더 주목해볼 필요..

국내 전기차 2차전지 소재 관련주 TOP5 [내부링크]

2021년 상반기에는 카카오, 네이버 등 플랫폼 테크 기업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크 기업이라 해도 끝없이 오를 순 없기 때문에 다른 섹터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반기에는 그동안 오르지못..

여름 무더위 폭염 에어컨/선풍기 여름가전 관련주식 TOP5 [내부링크]

최근 심해지고 있는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에어컨과 선풍기 등의 전자제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는 장마전선으로 인해 극심한 무더위는 아직 시작되지 않았지만 일각에..

폭염 블랙아웃 전력난 관련주 Top5 [내부링크]

지금까지는 장마로 인해 어느 정도 더위를 식혀주고 있지만 장마가 물러가게 되면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될 거란 예상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장마전선은 점점 약해지고 이제 곧 '열 돔' 현상으로 인해 40도에 육박..

이재명 대선 관련 주식 종목 정리 분석 [내부링크]

대선 관련 인물인 이재명 관련된 주식이 필요하다면 이 글을 주목하셔야 합니다. 다가오는 2022년이 되면 이번 대통령 임기가 끝나게 됩니다. 그렇다면 차기 대통령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재명과 관련된 주식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