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rrentt의 등록된 링크

 torrent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1건입니다.

자동차 보험료 절약 가입 팁 및 가입 방법 [내부링크]

#1 운전자 범위 한정 자동차 보험 가입할 때 운전자 범위를 지정할 수 있는데요 운전자 범위는 1인 한정, 부부한정, 가족한정, 가족+형제자매, 가족+1인 등으로 하거나 아예 한정을 하지 않고 계약할 수 있는데요, 1인 한정의 경우와 한정하지 않은 경우의 자동차 보험료는 40만원 정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운전자 범위를 1인 한정으로 하면 자동차 보험료를 가장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자가 처한 상황에서 가장 알맞은 운전자 범위를 취하는 것이 좋겠지요. 부부가 번갈아 가면서 운전을 하는 상황인데, 1인 한정으로 가입한다면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까요. 한가지 팁을 더하자면 ‘단기 운전자 확대 특약’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입니다. 예컨데 본인이 주로 운전을 하고 어쩌다 한번 배우자나 다른 가족이..

실비 연금 저축 어린이등 여러가지 나에게 맞는 보험 가입 방법 [내부링크]

1. 보험 가입하려는 목적 명확하게 하기 보험 상품은 크게 두가지로 구분됩니다. 위험보장을 주 목적으로 하는 상품인 ‘보장성보험’과 목돈 마련, 노후 생활 대비 자금 마련 등을 주 목적으로 하는 ‘저축성보험’인데요. 보장성보험은 보장범위 내에서 사고가 발생했을 시, 납부하는 보험료 대비 상대적으로 많은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기 시 환급받는 금액이 적거나 없는 순수보장형 상품도 있습니다. 저축성보험은 보험료의 대부분이 일정 이율 또는 자산운용 실적에 연동되기 때문에 만기 시 환급받는 금액이 납입보험료보다 큰 편이나, 보장성보험에 비해 보장내역이 상대적으로 제한되어 있고 사고보험금도 적을 수 있습니다. 위험보장과 장기저축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보험 상품 (ex. 연금전환 특약 부가된 종신보험..

2023 기아 모하비 모든것 [내부링크]

기아 자동차 대형 SUV 모하비의 2023 연식변경 모델 출시 기아가 대형 SUV 모하비의 연식변경 모델 ‘The 2023 모하비(이하 모하비)’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모하비 2023년형 바뀐 외관을 살펴보면 엠블럼을 기존 모하비 엠블럼에서 기아 엠블럼으로 변경했습니다. 또한 바디(차체)와 프레임(골격)을 연결하는 ‘새시 프레임 마운트’의 강성을 높이고, 노면 충격과 진동 완화를 위해 서스펜션에 성능이 향상된 쇽업소버(shock absorber)를 적용해 험로 주행 시의 승차감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2023년형 연식변경 모하비 출처:REC Anything 또 주행 중 사고가 발생해 차량을 통제하지 못할 경우 자동으로 제동 하는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MCB)' ..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V80 모든것 [내부링크]

제네시스는 현대 자동차의 자사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이며 GV80는 제네시스가 처음 선보이는 후륜구동 기반의 대형 SUV 모델입니다. 제네시스는 지난 4년여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축적해온 경험과 럭셔리 감성, 최첨단 기술의 완벽한 조화를 바탕으로 기존의 프리미엄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대형 럭셔리 SUV를 목표로 GV80를 개발했습니다.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는 지난 2020년 1월 출시된 GV80에 기존 SUV와 차별화된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안전 및 편의 사양들을 담아 고객이 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운전하실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오직 고객의 니즈에만 집중해 제네시스만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디자인, 품질, 서비스를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20..

대한민국 2022년 가장 많이팔리는 차량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2022년 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를 총정리합니다. 1월부터 9월까지 국내에서 어떤 차량이 가장 많이 판매되었는지를 판매량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주변에서 많이 보이는 아반떼, 그랜저가 많이 팔렸을 것이라고 짐작할 수 있는데 실제로는 어떤 차량이 많이 팔리고 있을까요? 데이터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차량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어떤 차량이 인기가 많은지를 알 수 있기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2년 자동차 판매 순위 아래 표는 2022년 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를 나타냅니다. 어떤 차량이 가장 인기가 많은지를 알려주어 인기순위를 나타낸다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기간은 22년 1월부터 9월까지 판매량이며, 1위부터 100위까지 순위를 정리하였습니다. 아래 모델을 누르시면 차량 가격이..

햇살론 이용전 알아야 할 꿀팁 [내부링크]

개해 드릴 상품은 ‘햇살론’ 입니다. ‘햇살론’은 여러 경제 기사를 통해 이미 익숙하게 들어본 경험이 많을 텐데요. 햇살론은 농협ᆞ신협 등 협동조합과 새마을금고ᆞ저축은행에서 취급하는 상품으로, 연 10% 미만 금리를 적용합니다. 은행마다 다른 금리를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낮은 금리를 적용하는 은행을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햇살론 상품은 서민금융상품 중 가장 다양한 종류로 . 근로자햇살론 사업자햇살론 햇살론유스 햇살론15 햇살론뱅크 등입니다. 근로자 햇살론은 먼저, 현재 직장에서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어야 하는데요. 신용점수와 상관없이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거나 신용점수 하위 20% 이하인 경우 연소득 4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대출 기간은 3년과 5년 중 하나를 택할 수 있습니다. 금..

공무원 준비한다고 하면 추천해주고 싶은 팁 [내부링크]

1. 가산점은 무족권....... 초딩 때 컴활1급 따놓은 사람들이 제일 부럽더라ㅋㅋㅋㅋㅋ 난 그 흔한 워드자격증도 없었음ㅠㅠ 사무자동화/컴활이 1%, 워드1급이 0.5.%인데 가산점 없는 톨들은 꼭 워드1급이라도 따놓길 추천해......... 솔직히 컴활은 들이는 품이 너무 커서 비추야ㅠㅠ 사무자동화는 수월하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초시생이라면 이맘때 가산점 자격증 딴다고 시간 소비하는 건 약간 위험한 선택일 수 있다고 생각해 국가직은 가산점 반영 안되기도 하고... 대신 워드1급은 일주일 정도만 바짝 하면 딸 수 있으니까 꼭 미리 따두자^^.... 나톨은 워드 필기만 합격해놓고 너무 귀찮아서 그냥 문제 하나 더 맞추지 뭐 하고 넘겼다가 정말 피눈물 흘릴 뻔 했어 다들 알다시피 합격선에 워낙 촘촘히 점수가..

중학교 공부 방법 및 인강 [내부링크]

지필고사 없는 자유학년제를 보낸 중1은 이번 겨울방학을 지나 불과 몇 개월 후면 대입까지 이어질 시험의 세계에 본격적으로 진입하게 된다. 특히 작년에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중2 1학기엔 중간고사 없이 기말고사만 치른 학교가 대부분이었다. 올해의 경우 큰 이변이 없는 한 전면 등교를 시행키로 해 기존처럼 한 학기 2회 지필고사를 치를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으나 이 또한 확정은 아니다. 경기 귀인중 박현미 교사는 “중간고사와 기말고사가 통합되면 시험 범위는 늘어날 수밖에 없다. 하지만 교사들도 학생들이 1년간 자유학년제를 보냈다는 점과 지필고사에 익숙하지 않다는 점, 원격과 등교 수업을 병행하는 학습에 어려움이 있었다는 점 등을 충분히 숙고해 시험 문제를 출제한다. 때문에 미리 겁먹을 필요는 없다. 단, 2학..

주식 좋은 기업 고르는 꿀팁 [내부링크]

1. 좋은 기업을 찾으세요 사람들이 주식투자를 하는 목적은 대부분 수익을 내기 위함이에요. 다만 주식투자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조건이 있어요. 바로 좋은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너무 당연한 얘기 아니냐고요? 네! 그렇긴 한데요. 흔히 주식투자 관점에서 좋은 기업이란, 사업을 잘해서 미래에 돈을 많이 벌 것 같은 회사를 말해요. 따라서 주식에서는 기업의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해요. 그래야만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니까요. 2. 회사가 돈을 잘 버는지 확인하세요 회사의 최우선 목적은 돈을 버는 거예요. 따라서 회사의 미래를 예측하기 위해 우선 봐야 할 것은 실적이에요. 실적은 그동안 회사가 돈을 얼마나 잘 벌었는지를 보여주는 성적표와 같아요. 실적이 해마다 꾸준히 좋아졌다는 것은,..

기아 EV6 2023 제원 정리 [내부링크]

기아에서 2023년 EV6를 출시한다고 한다. 기아 EV6연식 변경을 거친 후 배터리 컨디셔닝을 추가하고 트림에 따라 선호 사양이 기본 적용이 되어 상품화가 되어 출신 한다고 한다. 그만큼 가격 인상도 예고되었다.. 고성능 EV6 GT가 함께 투입된다. 이 성능을 가진 EV6는 9월에 출시 예정이다. 2023년 형으로 EV6는 모든 트림에 배터리 컨디셔닝이 탑재된다. 배터리 온도를 최적으로 해주는 관리를 해주는 기능이기에 배터리 충전 효율을 높이는 것이 이번 EV6이 장점이 될 것이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드라이브에 따르면 기아는 EV6 2023년형 출시와 함께 기존 대비 약 360만 원을 인상한다고 한다. 원자재 가격 상승과 배터리 컨디셔닝 기본 탑재 이유다 국내에서도 2023년형이 투입된다. 202..

현대 2023 아이오닉6 모든것 [내부링크]

현대자동차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를 통해 아이오닉 브랜드의 두 번째 전기차, 아이오닉 6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아이오닉 6 영상에서 '당신의 세상을 깨우다(Awaken Your World)'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공간으로서 아이오닉 6의 공간 활용성 및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소개했습니다. 현대차는 온라인 월드 프리미어와 동시에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2022 부산 국제 모터쇼를 통해서도 아이오닉 6의 실차를 세계 최초 공개하며 현장을 찾은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6은 아이오닉 라인업의 지향점인 '전동화 경험의 진보'를 담아낸 친환경 전용 전기차로 고객에게 새로운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아이..

2023 그랜져 GN7의 모든것 [내부링크]

GN7의 제원과 특징, 출시예정일과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자 7세대 그랜저인 GN7은 2021년 말에 출시할 예정이었지만, 여러 번의 수정과 길어지는 테스트 기간으로 출시일이 늦춰지고 있다. 10년 동안 100만 대 이상이 판매된 현대 자동차의 대표적인 차량인 그랜저는 7세대로 넘어가며 풀체인지 된다. GN7은 마지막 내연기관의 그랜저가 될 것으로 보인다. 1세대 그랜저의 디자인을 살리며 주목을 받고 있는 GN7의 출시예정일과 제원, 특징,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GN7의 제원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GN7의 예상 제원은 기존 6세대의 4,930에서 80mm 늘어난 5,015mm의 전장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커진 차체로 여유 있는 실내공간으로 2열 좌석에 다양한 옵션이 들어간다고 하며, 전동 시트..

차량 4륜 구동에 모든것 [내부링크]

4륜 구동이란? 4 ×4("4x4") 또는 4WD라고도 하는 4륜 구동은 모든 바퀴에 동시에 토크를 제공할 수 있는 2축 차량 구동계를 나타냅니다. 상근 또는 주문형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추가 출력 드라이브 샤프트 및 많은 경우 추가 기어 범위를 제공하는 트랜스퍼 케이스를 통해 연결됩니다. 두 차축에 토크가 공급되는 사륜구동 차량을 "4륜 구동"(AWD)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사륜구동"은 일반적으로 현대적인 용어 사용을 준수하는 특정 구성 요소 및 기능 세트 및 의도된 오프로드 애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차량은 이륜구동(2WD 또는 4X2)입니다. 즉, 엔진의 동력이 4개의 바퀴 중 2개에만 전달됩니다. 이것은 두 개의 뒷바퀴(후륜구동) 또는 두 개의 앞바퀴(전륜구동) 일 것입니다. 이것이 ..

2023 기아 레이(RAY) 정보 [내부링크]

얼마 전 9월 1일 기아자동차의 '2023 레이'가 출시되었습니다. 레이는 2011년 기아자동차가 처음으로 선보인 박스형 경형 자동차로 착한 가격과 다양한 활용도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모델입니다. 이러한 레이가 두 번째로 상품성을 변경하여 출시되었습니다. 국내의 기존 경형 자동차에서 압도적인 활용도를 자랑하는 레이는 일부 외부 디자인의 변경과 새로운 안전, 그리고 편의 사양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등급별 트림은 3가지(1.0 가솔린, 1.0 가솔린 1인승 밴, 1.0 가솔린 2인승 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디자인 '2023 레이'는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를 적용하였으며, 외관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전면부와 후면부의 모습입니다. 기존 레이 모델의 상징인 박스형 형태를 그대로 가지고 일부 ..

그랜저 IG 스펙 총정리 [내부링크]

그랜저 IG 기존의 룰을 깨고 새로운 성공 방정식을 써 내려가는 이 시대의 리더들이 타는 차량이라는 슬로건으로 그랜저 IG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말은 그랜저가 지나온 길들과도 연관이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랜저의 변화 그리고 기존의 룰을 깨고 새로운 성공에 대한 이야기. 시대의 변화에 따라 빠르게 변화해 온 그랜저를 설명하기에 적절한 말입니다. 현대 그랜저 제원, 연비 그랜저는 가솔린 2.5/ 가솔린 3.3/ Lpi 3.0 엔진을 가진 차량으로 구분됩니다. 그랜저를 가장 잘 즐기려면 가솔린 3.3 엔진을 선택하면 됩니다. 유지비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Lpi엔진을 선택하시면 될 것이고요. 그랜저를 원하시는 분들은 2.5 가솔린 엔진이 가장 눈에 띄실 겁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수치로만 보아도 가솔린 ..

2023 펠리세이드 정보 [내부링크]

2023 팰리세이드가 미국 현지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캐스케이딩 그릴 형태를 채택한 신형 펠리세이드는 웅장하면서도 사이버틱한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주간 주행 등과 전면 헤드램프를 개선하여 확 달라진 첫인상을 선사합니다. 이밖에도 전면 후면 범퍼 디자인, 전면 그릴, 헤드램프 주간 주행 등, 알로이 휠 등 미세하게나마 변화를 이끌어내었습니다. 범퍼 하단으로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여 도심 SUV 특징인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강조하였습니다. 국내에서도 최상위 등급인 캘리그래피 모델에 적용된 만큼 트림별 옵션 변화는 미비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미국 법규에 따라 측면 유리 래미네이트 글라스가 적용되고 새롭게 디자인된 20인치 알로이 휠 그리고 앞 범퍼 측면 호박색 리플렉터를 제외하곤 국내 판매 예정인 20..

11월 30일 주식 시장 뷰 (월말 지수관리 & 만기플레이) [내부링크]

지난 8/31 에도 있었던 월말 종가관리라고 할 수 있는데 8/15 이후 말일까지의 흐름과 이달 11/15 이후 오늘 말일까지의 흐름이 거의 같음. 일봉으로 더 잘 보일 것임. 8월의 그 세력들이 차트를 만들고 있음. 그때도 9월 동시만기를 1주일 앞둔 자리였고 지금도 다음 주의 동시만기를 앞두고 추가 하락에 대비해서 지수를 끌어올린 것으로 볼 수 있음 어제도 말했지만 다음 달 12월 금리 발표전까지 상방 요인이 사실 없다고 할 수 있는데 어제 미증시도 결국 주봉상 박스에서 하방 이탈을 준비하는 모습임. 그러면 결국 이번 주 다음 주 사이에 미증시는 현지수 대비 추가 하락을 할 가능성이 높은데 그때를 대비해서 사악한 코스피의 외인과 기관 특히 기관들이 만기지수를 일정 수준 위에서 끝내려고 먼저 끌어올려서..

VI 걸린 주식 같은 섹터 주식으로 먹는법 (탈모 테마)(TS트릴리온) [내부링크]

브아이 걸린 종목들 한 번씩 받아먹기. 한국맥널티가 급등을 했다 - 탈모 테마 검색 - TS트릴리온 발견 - 브아이 걸림 브아이 걸리고 타점에 딱! 걸어놨는데, 매수되었음. 브아이도 같은 브아이가 아님. 장기간 하락에서 빌빌거리던 종목이 급등이 나오면, 대부분 탈출을 시도함. 브아이 풀리자마자. 딱! 매수됨. 브아이 직전의 고점, 저점, 급등의 언덕과 시가. 클릭 한 번에 3.2%인데 그냥 털고 나옴. 어차피 얘는 한국맥널티 상한가 가야지 따라 감. 2 등주 매매와 장기간 하락의 돌파의 개미 심리 이해하기 그리고, 사기꾼들이나 실력 없이 운빨로 주식하는 애들 걸러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글로서, 말로써 자신의 지식을 설명 못하면 개구라 임. 나야 내 블로그를 봐주시는 분들을 위해서 무료로 퍼주지만, 돈 ..

2022년 11월 23일 주식 시장 뷰 [내부링크]

라고 이전 회의록에서 말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위 내용을 근거로 시장을 바라봤을 때 현재는 위 내용이(요약본입니다) 앞으로 12월 FOMC에서의 발언에 핵심은 2번과 3번이 핵심 내용입니다. 즉, 12월 FOMC 회의에서는 50BP인상이 현 시장에서 반영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종 금리 수준과 금리인상 중단을 언제 할 것인가? 오늘자 11월 23일 자 FOMC 의사록의 최대 관심사가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현재의 시장에서 시장이 발작하는 이유는 위 도표의 맨 아래 21년 당시 FOMC 의사록에서 한 발언 때문입니다. 양적 긴축/금리인상 시기를 앞당긴다 라는 발언이 있었기 때문에 현 상황에서의 주가 흐름이 설명이 되는 것입니다. 과거의 경험에서 현재의 뷰를 바라보려는 시장의 성질 때문에..

2022년 11월 17일 미국주식 시장 뷰 [내부링크]

일주일 전, 과도한 슈팅으로 박스권 상단을 돌파하고, 120일선까지 살짝 돌파했던 나스닥 선물 일봉 차트로 보면, 현재 위치, 박스권 내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심지어 60일선 하향 돌파. 글로벌 매크로 환경은, 러-우 전쟁 종전 무드가 나올 뻔했으나, 오늘 젤렌스키가 빼앗긴 영토를 돌려받기 전에는 어림없다고 말했습니다. 그 시각부터 나스닥은 하락하기 시작했죠 젤렌스키 발언 직후 하락 시작합니다. 현재 마 1 찍고 하락 지속 중 슨피와 다우도 -1%대 하락 중 일봉 차트로 스너피와 다우를 봅시다. 다우 일봉은 지난 10월 초 기준으로 좌우 대칭을 이루었고, 지난 8월 16일 고점 부근까지 엊그제 도달, 돌파 못하고 현재 하락 중입니다. 스너피 역시 지난 고점 위치에 도달하여, 상승 동력을 소진했습니다. 작..

2022년 11월 11일 주식 시장 뷰 [내부링크]

하루살이에겐 내일이 없죠 그래서 오늘만 잘 살면 될지 모르지만 사람은 그렇지 않습니다. 지금만 보면, 지난주와 이번 주만 보면 코스피는 더할 나위 없이 강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추세전환이 아니고 코스피도 나스닥도 바닥을 확인한 게 아닙니다. 어차피 바닥을 다시 확인하러 가는 구간이 남아있고 지금의 급반등만큼이나 빠른, 강한 하락이 이어서 나오게 됩니다. 지금 2022년 11월은 과거와 비교하자면 월봉차트로 2009년 1월, 2015년 10월과 비슷한 자리인데 차이가 있다면 위의 케이스에서 처럼 이후에 다시 저점에 가서 지지가 되는 게 아니라 이번에는 이탈하고 더 내려간다는 것 결국 코스피가 2100이 깨진다고 보는 이유도 그 때문입니다. 그러니 지금 많이 웃어두기 바람 이후 내년 초까..

2022년 11월 9일 주식 시장 뷰 [내부링크]

나스닥은 이미 재하락이 시작된 상태에서 전일까지 3일간 대략 지난 하락분의 되돌이를 마치고 11000선에 멈춰놓은 상태입니다. 코스피는 재하락을 시작하지 않고 반대로 상방 슈팅을 주면서 역주행으로 지난 8월 이후 하락의 61.8% 되돌이와 120일 이평까지를 찍었습니다. 특히 지난 4일간의 상승이 가파른데 이제 위쪽 한계선에 부딪힌 만큼 되밀림이 시작된다고 봅니다. 만기 플레이까지 가세한 일봉상 9개의 양봉이 이어진 대단한 슈팅을 준 셈인데 이후 대가를 치를 것으로 봄 대부분의 경우 급등의 대가는 급락입니다. 상승의 동력이었던 삼전도 이젠 한계에 온 것으로 판단함 코스피는 아무리 애를 써도 더 갈 동력이 없고 이제 옵션만기도 내일이라 시간도 다 되어가는 셈입니다. 이후의 흐름을 차트로 예상하면 120일 ..

2022년 11월 8일 주식 시장 뷰 [내부링크]

코스피는 연 3일 만기 플레이로는 상당한 역주행을 하고 있습니다. 2 배수 인버스 ETF 기준으로 대략 진입가 대비 대략 8-10%의 평가손이 났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하방 포지션을 홀딩해야 하는 이유는 충분하죠 지금의 반등은 올해 마지막 하락의 시작을 앞둔 마지막 반등이고 이다음의 하락은 지난 저점(종지 2100대 초반)을 깨고 더 아래로 내려가는 시초가 되기 때문 그리고 그 하락은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나스닥 역시도 나스닥 1만 선 이탈 전의 마지막 되돌이를 주고 있는 상황이고 지난주 이후 나선 11600->10600의 1000p 하락을 하고 이후 되돌이를 50% 가까이 준 상태(11000대 초중반)라서 재하락을 앞두고 있습니다. 나스닥지수의 1만 이탈 후 다음 지지선은 나선 ..

2022년 11월 4일 주식 시장 뷰 [내부링크]

연일 하락하는 나스닥에 비해서 코스피의 버티기가 이상하게 느껴지는 사람들이 있으실 겁니다. 과거에도 만기전 플레이로 지금처럼 엇박자를 며칠간 내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결국엔 키높이는 나중에 다 맞추게 되니 고민할 필요가 없다고 하겠습니다. 미국이 보합인 날도 코스피 혼자 하락하는 경우도 나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오히려 진입이 늦은 게이나 또는 초반 비중을 많이 못 태운 사람들의 경우 어제오늘 코스피가 위에서 버티는 게 진입 단가 측면에서는 더 유리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규나 하방 추격의 경우에도 코스피 인버스로 태우는 게 더 낫다고 봅니다. 이번 주까지 나스닥 코스피 공히 70-80%선 진입까지는 필요하다고 봅니다. 나머지는 나스닥은 4일 연속 하락을 한만큼 오늘 추가보다는 다음 주에 마저..

2022년 11월 3일 미국주식 한국주식 시장 뷰 [내부링크]

전일 미증시는 특별한 이변 없이 하락으로 흘렀습니다. 금리 발표나 멘트 때문에 하락했다기보다는 이미 지난달과 이번 달 금리 발표전까지 반등이 나왔기에 개별종목들의 주가가 싸지 않아 추가 반등할 명분이 사라졌기 때문이라고 하겠습니다. 이번 주 남은 2일과 다음주초에 걸쳐서 추가 30-40%의 하방 포지션을 마저 태우고 이후 홀딩으로 관망이 최선이라고 봅니다. 코스피는 주간 옵션 만기라서 상대적으로 낙폭이 덜하고 장 시작 후 장난질이 다시 나오고 있지만 길게 보면 결국 밀리는 폭은 미증시와 같을 것으로 봅니다. 오히려 버티는 지금이 추가 하방 진입에는 더 유리한 상황 다음 주까지로 보면 버티다 무너지는 흐름으로 갈 가능성이 높음 그렇다고 해도 당월물 옵션거래는 강하게 비추천합니다. 나스닥 인버스든, 코스피 ..

2022년 11월 1일 한국 주식 시장 뷰 [내부링크]

이번 주 이벤트는 뭐라 해도 금리 발표인 것이고 발표전 오늘과 내일 사이의 흐름은 흔들기 내지 눈치보기 장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금리 발표전 대략 최대 70%까지 하방을 채울 수 있다고 생각하며 오늘과 내일 사이 지수가 오르면 평단에는 더 유리하니 기다렸다가 장 마감 무렵에 추가하길 추천합니다. 기본적인 대응은 금리 발표 전에 현재처럼 지수가 이미 오른 상태인 경우 금리 발표가 어떻게 나오든 결국 지수는 꺾인다고 보고 있습니다. 발표일 당일까지 오르더라도 결국 이후엔 밀린다고 보는 입장을 고수합니다. 반대로 지수가 금리 발표전까지 열심히 밀렸다면 발표 후 상승이 가능하겠지만 이미 지난주와 이번 주 어제오늘 흐름을 봐도 지난달에도 많이 올랐고 오늘 11월 첫 거래일을 맞아서 +를 내고 있기 때문에 ..

2022년 10월 31일 한국주식 코스피 시장 뷰 [내부링크]

아침 나스닥 상방 청산에 이어서 연속해서 진입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지만 코스피에서는 오전에 하방 진입 신호가 나왔습니다. 참고로 나스닥은 상방 청산은 가능하나 아직은 하방 신호가 나온 것은 아니기에 현재는 코스피 하방 진입이 더 유리한 상황입니다. 이번 하방은 코스피나 나스닥 양쪽 다 진입이 가능한데 코스피 200 관련 2 배수 인버스도 가능하나 이번에 추천하는 것은 코스피 200 선물 2 배수 인버스 ETF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kodex 200 선물 인버스 2x (252670)로 태워도 되고 kosef, 타이거, 아리랑 등의 코스피 200 선물 인버스 2X 종목이라면 어느 것으로 태워도 무방합니다. 수량은 오늘 최대 50% 까지 가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주중 또는 다음 주 초까지 마저 채..

2022년 10월 31일 이번주 미국주식 유의사항 [내부링크]

안타까운 사고로 뒤숭숭한 주말이 지나가고 있는데 미증시를 살펴보다가 중요한 변경 사항이 나와서 글을 써봅니다. 1. 이번 주는 미국의 금리인상 발표가 목요일 새벽에 예정되어 있고 중간선거를 앞둔 데다 월말 월초가 겹쳐있는 변수가 많은 구간입니다. 2. 예전에도 언급했지만 금리인상이나 지표는 그때그때의 시장을 끌어올리거나 주저앉히는 용도로 이용될 뿐, 그 자체로 상승이다 하락이다의 절대변수가 아닙니다. 즉 시장이(주도세력이) 상승을 원하면 수치와 무관하게 호재로 해석되는 것이고 하락을 원하면 역시 수치가 어떻게 나오든 악재로 반영이 되는 것 발표전까지의 시장 분위기가 이미 방향을 정해놓는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3. 10월은 나스닥보다 에센피 지수의 상승률이 더 높았는데 에센피 종목들의 위쪽 추가 상승 공..

2022년 10월 30일 미국주식 개인적인 생각 [내부링크]

금요일 오전과 토요일의 분위기를 보면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노멀 한 시장과 많이 다르다고 할 수 있죠 그나마 적절한 표현을 찾자면 지금의 시장은 상당히 '투기적'입니다. 이번 구간의 흐름은 이처럼 예측이 결코 쉽지 않은 흐름의 연속이고 앞으로 더 충동적이고 극단적인 시장 흐름도 나올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런 구간을 견디자면 자신의 자산 대비 과도한 포지션으로는 결코 버티지 못할 거라는 점을 이미 느끼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레버리지를 많이 쓰는 사람들의 경우에 지난 2일간 거의 죽다 살아나는 상황을 경험했을 것으로 보이는데 추천하는 바는 지금 다시 계좌가 살아난다고 해서 그 규모를 그대로 끌고 다음 주로 넘기려 말고 지금에라도 계약수를 줄이거나 포지션을 적정 수준으로 낮추기 바랍니다. ..

2022년 10월 말 미국주식 시장 뷰 [내부링크]

1. 전일 나스닥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이후의 반등 기대는 같습니다. 어제 11200선에서 지지받고 아래꼬리를 다는 양호한 조정이었으면 모양은 더 좋았겠지만 더 아래에서 꼬리를 단 현재의 모양도 나쁘지는 않다고 보고 주봉상 5주 이 평 돌파 후 한 번의 눌림은 필요했던 상황이고 그 과정이 11300위에서 끝나든 어제처럼 11000까지 건드리고 끝나든 작업이 끝나가는 중입니다. 2. 이번 주의 나스닥 주요 기업 실적 발표 외에도 다음 주에 11/3일 금리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미 알려진 대로 11-12월 사이에 각각 0.75% 0.5% 그리고 내년 초에 0.25% 금리인상이 예정되어 있죠 그걸 어떻게 받아들일지 여부가 시장의 키가 될 것 금리인상 발표전까지 시장이 밀리고 조정을 받는다면 발표 후 지수는..

2022년 10월 27일 시장 뷰 [내부링크]

원래부터도 코스피 매매는 추천하지 않고 그것도 특히 만기플레이는 강하게 비추천 하지만 현재의 흐름을 보면 나스닥보다 대략 1%정도 더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만기 하루야 어차피 외인 기관의 의도대로 흘러갈수 있죠 삼전의 10월 1달간 상승 5만->6만을 보면 나스닥보다 오버슈팅을 하고 있는것이 분명하고 위쪽 공간이 거의 안남았습니다. 이 경우에 이 자리에서 추가상승을 기대하고 상방추격을 하는 것은 위험할수 있다고 봅니다. 상승으로는 한계까지 왔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만기플레이와 별개로 현물이든 선물이든 여기서 코스피 상방추격은 비추하는 입장이고, 그렇다고 1%를 챙기자고 인버스나 하방을 태우지는 않길 바랍니다. 한마디로 1-1.5% 정도를 다시 밀려야 코스피는 나스닥 지수와 키높이를 맞추는 ..

2022년 10월 26일 미국주식 시장 뷰 [내부링크]

밤사이 나스닥이 2%가 넘는 상승을 했다가 마감 후에 밀려서 현재 밤사이의 상승분을 반납했고 에스엔피는 60% 정도를 반납한 다소 양호한 상황입니다. 그러면 다시 하락이 오는 것인가? 하는 사람들이 있겠지만.... 아니죠 나스닥 선물 반등의 주요 중간지점 중에 지금의 11700자리와 12000 자리가 있습니다 11700 자리는 이달 10/6 전후의 고점 부근이고 12000 자리은 다들 아는 60일 이평 내지 20주 이평 부근이 됩니다 이 두 포인트는 한 번에 뚫지 못하는 게 어쩌면 당연한 일이고 그만큼의 큰 에너지를 필요로 하죠 보통은 금리 발표 등의 주요 이슈나 최소 5일 이 평의 지지를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어제의 나스닥 장 마감 후의 되밀림은 구글의 실적 발표는 빌미인 셈이고 3일간의 상승에 대한..

2022년 10월 24일 미국주식 시장 뷰 상방 홀딩, 추격 X [내부링크]

아침 7시부터 미 선물이 1% 이상의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반등은 이어질 것이지만 여기서 추격하는 건 비추입니다. 금요일 저점부터 오늘의 고점까지의 상승폭이 600p(5%) 에 달하고 연 이틀 상승을 한만큼 반등은 이어지더라도 한번 쉬었다가 갈 확률이 높습니다. 오늘과 내일 사이 하루는 숨 고르기 내지 보합 내지 소폭의 -도 가능하다고 봅니다. 즉 지금의 나스닥 +를 보합 내지 -로 돌릴 수도 있는 게 오늘의 흐름이라고 판단합니다. 이 이야기를 왜 하냐면 샀다팔았다를 하라는 게 아니라 반등(상승) 중에도 오르내리는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있기에 무작정 오른다고 추격하고 내린다고 손절하는 그런 단타 호흡으로는 지금의 구간을 따라가기가 힘들다는 것을 말하기 위해서입니다. 하루만 밀려도 무슨 이유를 찾고 큰..

2022년 10월 21일 미국 주식 현재 시장의 대한 생각 [내부링크]

1. 반등이 바로 오지 않는다고 해서 하방을 보는 건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주도세력들이 지수를 뺄 것 같았으면 지난 나선 10500 전후의 자리에서 바로 빼지 지금처럼 다시 올려놓고 빼지는 않습니다. 2. 이번 주는 오늘 미국 옵션 만기일을 염두에 둔 흔들기가 나왔던 것이고 아직 추세 흐름은 아닌 흔들기 구간이고 코스피도 어제 장난질을 한 것과 같은 상황입니다. 급할 게 없으니 충분히 흔들고 개인들도 털어내고 하방 몰이하기 딱 좋은 구간입니다. 3. 20일 이평선의 기울기가 완만해지고 나서 지수가 올라타기를 시작하면 시장의 분위기가 반전하게 됨. 지난 3주간의 흔들기는 전환을 위한 준비작업입니다. 1주를 흔들든지 3주를 흔들든지는 주도세력의 마음이고 어차피 미증시 옵션만기일까지 3주를 끄는 흐름이 진행..

2022년 10월 18일 미국주식 시장 뷰 [내부링크]

주말 사이에 난리를 치던 사람들의 바람과는 반대로 미증시는 위쪽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하루하루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반등의 세기는 강해질 것으로 봅니다. 오늘 코스피는 미 선물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갭 상승 후 밀리고 있는데 이건 어제 갭 하락 후 말아 올린 폭을 감안하면 이상한 흐름은 아닙니다. 그리고 코스피는 일봉상 20 이평 돌파 후 지지 확인도 필요하기에 자연스럽게 갭 상후 밀리면서 하루 쉬어가는 흐름을 보여주는 건 오히려 이후의 상승에 도움이 되는 모양입니다. 물론 장난질은 여전하기에 코스피 매매를 추천하긴 어려워요. 나선은 현재 11200대 근처로 이제 바닥 다지기를 끝내고 이평을 올라탄 모양새 직전 주봉이 아래꼬리를 단 음봉에 이번 주 5주 이평을 돌파하는 양봉은 오늘 이후 다음 주까지의..

2022년 10월 16일 이번주 미국주식 시장 예측 [내부링크]

어제 지수가 밀려서 우려하는 사람이 있으시다면 2일 전 저점에서 어제 고점까지 지수를 말아 올린 폭을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나선 기준 대략 750p 가까이를 끌어올렸는데 이 정도의 상승을 시키면 이후 1-2일 사이에 대략 직전 변동폭의 절반 전후 되돌이가 나오는 게 다반사입니다. 물론 그 후에 다시 상승을 이어갈 거라 생각합니다. 이걸 챙기겠다고 매도를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건 추세매매가 아닌 장중 단타의 경우인 거고 포지션 매매를 하는 경우엔 여기에 일일이 대응해서 샀다 팔았다를 하지는 않습니다. 피곤하기도 하고요. 어차피 어제 조정을 안 줬다면 이번 주 초에 조정이 나오는 것이고 그건 이상할 게 없는 흐름이라고 분석합니다. 앞으로 3-4주의 반등 구간에서 날마다 상승을 하는 것도 아닙니다. 중간중간..

2022년 10월 13일 미국주식 시장뷰 [내부링크]

일정기간 이상 시장에서 매매를 해왔던 사람들만 느낄 수 있는 것 중 하나로 시장이 추세로 어느 정도 위로 또는 아래로 일정 폭을 움직이고 나면 이평이나 지표 기타 외부 변수가 어떻게 나오는지와 관계없이 방향을 턴 하는 자리가 있습니다. 그건 사전에 예상한 자리와 비슷할 수도 있고 보통은 예상보다 더 늦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정작 그 자리에 임박해야만 시장에서 그 느낌을 감지할 수 있죠. 매매경력이 10년이 넘어가는 사람들이라면 무슨 이야기인지 알 것이라 봅니다. 개인적으로 가르침을 많이 받았던 지금은 은퇴하신 대선배의 표현을 빌자면 이걸 소위 "맑은 하늘의 소나기 이론"이라고 부른다고 하더라고요. 전혀 비가 올 기색이 없고 구름조차 없는 맑은 하늘이 순식간에 바뀌면서 소나기가 쏟아지는 경우가 시장에서..

2022년 10월 12일 미국주식 시장뷰 [내부링크]

난이도에 대해서는 이미 언급한 바가 있고 오늘 CPI 발표 때에도 꽤 출렁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큰 방향이 맞다면 어차피 수익 청산이 가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물론 그때까지 잘 견뎌봅시다! 2 배수 ETF나 ETN으로 견디지 못할 사람은 없을 거라고 보고 3 배수나 반도체 3 배수는 전에도 감당할 자신이 있으면 하고 아니면 2배 수로 가길 추천했는데 힘들더라도 본인이 선택했으면 감당하기를 바랍니다. 선물도 마찬가지입니다. 증거금 생각 안 하고 몰빵 하는 건 자금관리에 문제가 있는 것이고 계약수를 줄여서라도 아무튼 견디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봅니다. 어차피 모든 수익은 견딘 사람의 몫이죠 지금 정도의 흔들기와 난이도에 손절을 한다면 앞으로도 손절할 일은 많을 거예요 이번을 계기로 주린이 분들은 왜 개인..

미국주식 하락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내부링크]

양아치 연기의 원탑인 류승범이 가장 잘 어울리는 연기를 보여준 영화 '부당거래'의 명장면 중에 검사인 류승범이 극 중 형사인 황정민에게 이 말을 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나랑 자꾸 라이벌 관계를 가지려고 하지 마! 내가 겁이 많아서 검사가 된 사람이야!' 그 외에 실제 우크라이나 전쟁의 확장을 우려하는 사람들도 있고 오리무중인 지수의 향방에 갈피를 못 잡는 사람들도 있죠. 과거 미국이 주도했던 1,2차 이라크전 발발 시에 지수가 어떻게 움직였는지 아는 사람들은 별로 없겠지만 시간을 내서 그때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단 이곳 말고도 대부분의 주식 관련 게시판이 하락에 대한 우려와 두려움으로 도배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래서 개인들은 시장에서 영원히 먹이일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생..

2022년 10월 7일 미국주식 시장뷰 그리고 10월 시장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1. 이번 주의 의미는 전저점을 깨고 추락할 것 같던 지수를 돌려세워서 반등 모드로 전환한 데에 있습니다. 어제 5주 이 평 부근에서 멈추고 밀린 건 자연스러운 일이고, 5주 이평 위의 구간은 다음 주의 구간임. 만약 이번 주에 5주까지 올라탔거나(탄다면) 다음 주 초에 역시 하루 이틀 동안 이평 부근 흔들기를 피할 수 없음. 어차피 이평 돌파를 앞두고 미리 흔드냐 돌파 후 흔드냐의 차이일 뿐 이번 주는 저점 대비 현재로도 대략 5% 이상의 상승을 한 상태라서 주봉을 꽤 잘 만든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2. 나선 11500 아래에서 구축한 포지션은 기본적으로 11900-12000 까지는 챙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75% 이상 올라온 12000에서의 반등 연장 가능성을 생각하면 12500까지, 슈팅 시..

2022년 10월 5일 미국주식 시장 뷰 (홀딩 유지) [내부링크]

전일 미증시의 상승이 이어졌습니다. 진입 평단은 나선 11400대 전후가 대부분이니 만큼 사실상 어제부터가 수익 전환의 첫날이라고 할 수 있죠 방향을 돌리고 이제 시작입니다. 전저점을 깨고 나서 다시 끌어올린 이틀간의 상승폭은 물론 적지 않지만 지나온 길보다 갈 길이 멀고, 여전히 12000 전후에 가서 반등의 연장 여부를 보고 12500까지 홀딩을 판단해야 합니다. 현재까지로 보면 반등의 연장 가능성은 지난주 초 20% 대에서 현재는 60-70%까지 올라온 상태라고 봅니다. 그 의미는 상방 포지션은 최소 12000까지는 홀딩하고 연장 여부를 보고서 청산이든 지속홀딩이든 해야 한다는 뜻 중간중간 나오는 장중 되돌이나 하루짜리 조정도 물론 있겠지만 이번 주와 다음 주 사이에는 끊어치면서 중간 청산을 하기보..

2022년 10월 4일 미국주식 시장 뷰 (상방 홀딩) [내부링크]

연휴를 앞두고 시장은 전저점을 건드리면서 겁을 줬지만 이미 확인했듯이 우려하는 상황의 대부분은 실제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자리에서 말할 수 있는 건 여기서 상방을 보든, 하방을 보든 어느 쪽도 위험은 감수하고 진입하는 셈이고 어느 쪽이 유리하다... 할 수가 없는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하락 추세니까 상방을 보면 위험하고 하방을 보면 안전하고? 적어도 지금은 그걸 따질 자리가 아니라는 겁니다. 하락 추세에서 하방 포지션을 들고서도 진입 타이밍이 나쁘면 얼마든지 손실 나고 계좌가 날아갈 수 있죠. 그래서 계속 매매 난이도를 언급하는 것이고 상방은 견딜만한 정도만 진입하고 또한 진입했으면 버티고 중간에 흔들릴 것 같으면 아예 진입을 하지 말라는 것임은 명확합니다. 나선 11500 아래인 지금은 여전히 반..

2022년 9월 30일 미국주식 분석 [내부링크]

지금 흔들리는 것은 시장이 아니라 마음입니다. 몇 가지 이야기만 하자면 1. 지금 목/금 사이에 한번 더 흔드는 흐름이 나오는 게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한번 더 흔드는 건 지난 저점에서도 있었고 지난 저점을 일봉 차트로 보면 6/16일과 같은 자리입니다. 6/16일 전후의 흐름을 보면 지금 이후의 흐름에 참고가 될 것입니다. 2. 전저점을 건드려도 이번 사이클에 전저점을 이탈하고 60개월까지 가는 흐름이 나오는 게 아니고 되돌이가 먼저 나오게 됩니다. 즉, 무너지는 자리가 아니라는 뜻 여전히 11900-12000 구간 터치가 먼저 나오게 될 거 같습니다. 재하락은 그 후의 일 3. 전저점까지 내려오는 직전의 하락은 매매의 난이도로 보면 1-5중에 2 정도였다면 여기서 상방 단타 포지션을 잡고 11900..

2022년 9월 29일 미국주식 시장 뷰 [내부링크]

밤 사이 나스닥은 전저점 부근에서 반등을 시작해서 5일 이평을 올라탄 상태입니다. 보기에 따라서는 이번주가 9월의 마지막주이자 주봉월봉의 마감이니 만큼 예의상 꼬리를 달아주는 것으로 볼수도 있겠지만 이미 되돌이는 시작되었다고 판단하고 오늘내일 사이 다시 하루정도 흔들더라도 기본적으로 되돌이는 나선 11900-12000 까지는 높은 확률로 터치할 것으로 봅니다. 1. 기본적으로는 중기하락추세가 여전히 진행중인 게 맞고 이번은 그 과정에서의 되돌이를 타는 매매입니다. 나선기준 최대 13000을 넘기지 않는다면, 현재 예상하는 기본되돌이 11900선, 반등이 연장되는 경우 12500선, 슈팅시 12700 전후의 상단은 중기하락추세를 거스르는 흐름이 아니라고 보고 있습니다. 주봉과 월봉차트 상으로도 적절한 되돌..

2022년 9월 28일 미국주식 예측 [내부링크]

금일 나스닥 장전 2% 가까이 상승을 하다가 장중 지금 - 전환을 하니 주춤하니 힘드실수도 있습니다. 또는 다시 하락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우리는 매매를 처음하는게 아닙니다. 그래서 어제부터 3일에 걸쳐서 5:3:2나 6:2:2로 나눠 태우라고 한건데 첫 진입후 두번째 진입도 하기전에 내린다고 망설이시면 안됩니다. 지금 필요한건 어차피 오늘 두번째 진입까지 해야 하는 날이니 나스닥이 밀려주면 오히려 반가운 일이고 두번째 진입분까지 태워서 80%까지 채우는 일임 80%까지 저는 태울겁니다. 결과는 시장이 보여줍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9월 27일 미국주식 시장 예측 [내부링크]

전일 미증시는 하루 더 흔들기를 보여준 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추세의 전환을 위한 흐름이라고 보고 다른 누군가는 추가 하락으로 가는 과정이라고 보는 상황이죠. 중기 추세는 여전히 하락이 맞고, 전저점 부근인 지금 여기서 시장이 무너지면서 저점 이탈을 할 가능성도 물론 없는 건 아니지만 그 가능성이 낮은 편이고, 오히려 전저점을 이탈하면 단타로 받을만한 자리라고 보고 있습니다... 지난 하락과 달리 현재 자리에서의 대응은 난도가 높은 편인데 이유는 추가 하락이냐 되돌이냐의 판단을 먼저 해야 하고 되돌이 반등을 보더라도 그 폭이 7-8% 선으로 크지도 않습니다. 또한 되돌이 반등을 주다가 다시 흘러내릴 가능성도 있는데 추세가 하락이기 때문에 그 진입과 청산 타이밍을 제대로 못 맞추면 단타로 태운..

2022년 9월 26일~2022년 9월 30일 이번주(나스닥) 주식,선물 투기자산 방향 분석 [내부링크]

먼저 한주의 시작이니 주봉을 봅시다. 3주 하락 후 1주 반등 다시 3주 하락으로 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패턴으로 보면 이번 주도 하락장이 되어야겠지만 연저점인 11000을 깨기는 단기간에 쉽지는 않을 거라 판단이 돼서 어제부터 하락 쇄기형 패턴이 발생 시 나는 매수를 진입할 거라고 했습니다. 일봉을 보면 뭐 결국엔 하락의 파동이 목표치 부근인 11229까지 내려왔었습니다. 저는 이번 변곡에서의 힌트는 4 거래일 하락 후 2 거래일 반등 다시 4 거래일 하락의 패턴으로 접근하였고 거기에 피보나치 가격대로 목표치를 잡았습니다. 매수의 근거는 연저점이 버텨주고 단기적 하락 목표치도 다 와갔으며 ( 11100포인트 ) 오늘은 4 거래일 하락하는 마지막 날이 되기 때문에 금요일 밑꼬리 달린 음봉을 확인하..

이번주 나스닥 상승 예측? [내부링크]

https://www.aaii.com/sentimentsurvey 1차 지지 테스트 중 물론 아래로 2번의 하단이 존재하긴 합니다. 3650/3600 나스닥입니다. 11066 현재 지지력 테스트 중입니다. 그렇다면 나스닥이 다시 상승반전(단기) 하는 조건은 10년 물 국채 금리가 다시 하락하는지 지켜보면 됩니다. 지금 위치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과도하게 상승했습니다. 쉽게 말해 이번 주는 기술적 단기 반등이 있을 예정이고 그 후는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나스닥 선물 현재 위치와 전망 개인적인 견해 [내부링크]

먼저 제가 주식 10년을 하면서 느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매매를 할 때는 이미 손실 본 돈을 복구한다는 생각이 아닌 현재 있는 돈을 불려 나간다는 생각으로 매매를 해야 한다. - 도박에 빠진 사람들을 보면 하나 같이 내 본전만 복구하면 도박장에는 얼씬도 안 하겠다고 거짓말을 합니다. 이미 잃은 돈은 잃은 돈이고, 현재 남아 있는 재산으로 어떻게 하면 안전하게 불려 나가야 할지를 고민해야 합니다. 자꾸 본전에만 목매다 보면 한방만을 노리게 됩니다. 2.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버티기다. - 매수 매도 시점 보다도 더 중요한 건 버티기. 버틸 수 있느냐 없느냐의 핵심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한 번에 비중을 다 싣지 않으면 됩니다. 한방에 비중을 다 실어 버리면 대응을 할 수가 없고 방향 설정이 알..

아이폰 14 시리즈 [내부링크]

아이폰 14 프로, 아이폰 14 프로 맥스 스펙 펀치 홀형 디스플레이 이 디스플레이의 차별화는 상당히 큰 차별화네요. 애플 아이폰의 노치 디자인은 나올 때부터 지금까지 혹평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 시리즈에서 전면을 펀치 홀 디스플레이를 넘어서 아예 디스플레이로 전면을 다 덮는 디자인으로 가는데 아이폰은 아이폰 14에서도 노치 디자인을 고집합니다. 그래도 잘 팔리니까 딱히 변화를 줄 필요가 없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러나 아이폰 14 프로, 아이폰 14 프로 맥스는 펀치 홀 디스플레이가 들어갔습니다. 펀치 홀이라고 하기엔 좌우로 검은 구멍이 길죠. 그 안을 들여다보면 트루 딥스 카메라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것도 전작보다 30% 소형화한 겁니다. 옆에 있는 2개의 센서도 검은 구멍을 만들어내네..

갤럭시 Z플립 4 VS 갤럭시 Z플립 3 [내부링크]

갤럭시 Z플립 4 VS 갤럭시 Z플립 3 특징 및 사양 비교 갤럭시 Z플립 4 특징 싱글 흰지 적용 색상 변화 스냅드래건 8 플러스 1세대 탑재 배터리 용량과 시간 증가 충전 속도 향상 듀얼심 적용 갤럭시 Z 플립 4 VS 플립 3 세부 사양 비교 항목 갤럭시Z 플립4 갤럭시Z 플립3 프로세서(AP) 스냅드래곤 8플러스 1세대 스냅드래곤 888 메모리, 저장용량 8GB, 256GB / 512GB 8GB, 256GB 디스플레이 6.7인치(170.3mm) FHD+다이내믹 AMLOED 2X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2,640x1,080) 커버 디스플레이 1.9인치(48.2mm) 슈퍼 AMLOED 디스플레이(512x260) 6.7인치(170.3mm) FHD+다이내믹 AMLOED 2X 인피니티 플렉스 디..

갤럭시 S22 시리즈 스펙 [내부링크]

갤럭시 S22, S22플러스, S22울트라 스펙 2022년 2월 말 출시된 갤럭시 S22는 사전 판매에 많은 이들이 참여했습니다. 전작 갤럭시 S21과 비교했을 때 두드러지는 스펙적으로 큰 향상은 보이지 않지만 새로운 제품의 기대 때문인지 그 인기가 상당합니다. 무엇보다도 갤럭시 S22의 디자인에 많은 분들이 찬사를 보내고 있습니다. 뒷면의 삼성의 로고 색상이 약간 연하게 보이고 색상이 매우 고급스럽습니다. 개인적으로 흰색과 검은색이 기본적 컬러임에도 매우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갤럭시 S22 (팬텀 화이트, 팬텀 블랙) 갤럭시 S22 (그린, 핑크 골드) 갤럭시 S22, S22플러스, S22울트라 스펙 비교표 갤럭시 뒤에 동일하게 S22를 달고 있지만 기본 모델, 플러스 모델, 울트라 모델로 분리되어 ..

요즘 핫한 갤럭시 s20 s20+ s20울트라 스펙 [내부링크]

오늘은 삼성에서 나왔던 갤럭시 S20 시리즈 종류를 한번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S20시리즈는 S20FE, S20, S20플러스(+), S20울트라(ULTRA) 이렇게 총 네 가지 모델로 2020년도에 나왔습니다. 이 중에서 오늘 살펴볼 모델은 S20, S20플러스, S20울트라 이렇게 세 가지 모델이에요. 각각 스펙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헷갈리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기본적인 사양, 사이즈부터 카메라 화소, 용량, 무선충전여부와 펜, 마지막으로 5G와 4G(LTE)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S20 S20 플러스 (+) S20 울트라 (ULTRA) 클라우드 화이트 클라우드 블루 코스믹 그레이 클라우드 화이트 클라우드 블루 코스믹 그레이 코스믹 블랙 코스믹 그레이 CPU 속도 2.8..

미래를 위해 꼭 알아야 할 공유 경제 관련 정보 [내부링크]

1984년, 하버드대학교의 마틴 와이츠먼 교수가 '공유 경제 : 스태그플레이션을 정복하다'라는 논문을 펴냄으로써, 공유경제의 개념이 처음으로 등장했다. 1985년 즈음에는 미국의 스태그플레이션에 저항할 대책으로 공유경제를 내세우며, '공유 경제'라는 책을 출간하였다. 2008년 하버드대학교의 로렌스 레시그 교수가 공유경제가 무엇인지 가장 구체적으로 설명하였다. 레시그 교수는 '상업 경제'(Commercial Economy)를 대척점에 세워두고 문화에 대한 접근이 가격에 의해 규정되지 않고 사회적 관계의 복잡한 조합에 의해 규정되는 경제 양식을 의미한다고 공유경제를 정의했다. 또한 공유경제의 참여 동인을 ‘나 혹은 너’의 유익이라고 강조하여, 공유경제와 상업경제를 구분하는 기준점을 언급하였다. 공유경제란 ..

아이폰 14 출시일 스펙 사전예약 혜택 분석 [내부링크]

아이폰 14 특징 미니 없애고 대신 플러스 모델 추가 일반 모델과 프로 모델 격차 커진다. 프로 모델에 한해 노치를 없애고 펀치 홀 디스플레이를 적용한다. 일반 모델에 A15 칩을, 프로 모델에는 A16 칩을 탑재한다. 모든 모델에 6GB 램 적용하되 프로 모델에 들어가는 램이 좀 더 성능이 좋다. 카메라 성능 개선, 특히 프로 라인업에 4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탑재한다. 배터리 사용시간 길어진다. 아이폰 14 공개일 2021년 애플의 가을 행사 당시 아이폰 13 공개 장면 아이폰 14 공개일은 2022년 9월 7일(한국시간 9월 8일 새벽 2시)입니다. 애플은 앞서 글로벌 파트너사 등을 대상으로 스페셜 이벤트 초대장을 발송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이번 행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위치한 ..

엔화 투자시 보는 어플 추천 [내부링크]

저는 달러나 엔화 투자를 할 때, 은행의 고시 환율 외에도 실시간 환율을 함께 봅니다. 환율 변동성이 클 때 가끔씩 실시간 환율을 제공하는 사이트마다 차이를 보이는 경우도 있어 좀 더 확실하게 데이터를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몇 가지 사이트들을 차례대로 모두 확인해 봅니다. 달러, 엔화 투자 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인베스팅 닷컴 2. 구글 이밖에도 야후 파이낸스 등등 여러 가지 사이트가 있지만 위의 두 가지만 확인하셔도 무방합니다.

엔화 투자 [내부링크]

최근 52주를 기준으로 달러/원 환율은 19% 정도 상승했고 달러/엔 환율은 29% 정도 상승했습니다. 엔/원 환율의 하락 현상은 엔/달러 대비 가치가 달러/원 가치 대비 더 크게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단순하게 보면 10% 정도가 더 하락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같은 기간 엔/원 환율은 13% 정도 하락했습니다. 엔화의 가치가 원화의 가치보다 더 하락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투자자의 관점으로 볼 때 가격이 실제 가치보다 하락하는 경우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엔화 투자는 달러 투자보다 까다로울 것이라고 생각하는 이유가 달러는 기축통화인 것에 비해 엔화는 그 가치와 범용성이 더 낮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제가 엔화 투자를 하는 이유는 앞서 얘기했던 것처럼 원화 대비 저평가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달러 투자의 모든것 [내부링크]

요즘같이 치솟는 환율 변동에 걱정과 불안감이 드신다면 걱정하실 필요가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1200원 미만에서 매수 기준점을 잡은 후 환율이 올라도 좋고, 내려도 좋아야 하는 것이 달러 투자의 가장 큰 매력인데 이를 제대로 활용하고 있지 못하고 계신 것을 의미합니다. 저는 달러가 1300원이 넘는 시점에 가지고 있던 달러를 모두 팔았습니다. 하지만 지금과 같이 원/달러 환율이 1400원을 바라보고 있는 시점에도 아쉽지 않습니다. 올라도 좋고 내려도 좋습니다. 환율이 하락하면 또 사서 기회로 만들면 되고, 반대로 상승하면 팔아서 수익을 내면 됩니다. 만약 마음속에 환율이 상승 혹은 하락 중 한쪽의 방향으로 갔으면 하는 바람이 지나치게 크다면 조금 여유를 가지시는 게 마음 편한 ..

엔저 현상 이유 분석 [내부링크]

24년 만에 엔저로 엔화 1달러당 140엔의 벽이 무너졌다며 역대급 엔저라고 말하는 건 달러 대비 엔의 환율입니다. 달러/엔의 환율입니다. 위의 사진은 달러/엔의 그래프인데 환율이 높으면 엔화의 가치가 낮다는 말입니다. 달러 대비 엔화의 가치가 많이 떨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원/엔의 환율도 많이 낮습니다. 위 그래프는 원/엔 환율 그래프입니다. 현재 원/엔 환율은 100엔당 967.92로 낮은 수준입니다. 엔저 이유 1. 일본 금리 2. 일본의 엔저 정책 1. 일본 금리 일본의 금리입니다. 마이너스 금리를 유지 중이며 인플레를 잡는 미국이나 미국과 같이 금리를 올리는 우리나라와 달리 일본은 마이너스 금리를 유지 중입니다. 일본의 금리는 낮고, 미국의 금리가 높으면 일본의 투자금은 미국으로 들어..

엔화 투자 방법 [내부링크]

최근에 엔화 가치가 많이 떨어졌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일본의 경제구조상 저금리가 유리하기 때문에 미국이나 우리나라처럼 금리를 쉽게 올리지 않을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엔화 투자에 대한 주요 기사는 글 아랫부분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검색엔진에서 '엔화 환율'을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기간을 10년으로 지정해놓고 보니 주로 900원에서 1150 사이를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엔화 투자하시는 분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보통 2년 안에 환차익을 볼 수 있고, 그렇지 못하더라도 3~4년 묵혀두면 실패하지는 않는다라고 말씀하십니다. 단기 투자가 아닌 장기투자를 할 여건이 되는 분들이라면 엔화 투자가 확실한 수익을 마련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달러나 금은 투자하기에 현재 가격이 너무 오른 것 같습..

지수가 하락할 때 데이 트레이더의 마음가짐 (주식 단타매매) [내부링크]

하락장이나 횡보장에서의 데이트레이더의 대처에 대해서 짧게 써보려 한다. 우선 내 기준에서 데이트레이더는 크게, 데이 / 스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하락장 또는 횡보장에서의 데이 매매자는 극도로 조심해야 하며 비중을 평소의 50 이하, 10~20% 비중을 추천한다. 데이 매매자는 대 상승장에서 그 누구보다 편하게 간단하고 강력한 매매로 큰 베팅을 하며 계좌의 손실폭도 크지 않으며 수익은 그 누구보다 크게 버는 스타일의 매매이며 주로 돈깡이, 진리와빛, 베이시스가 그런 스타일이다. 반대로 빠르면 몇 초, 많이 쳐줘도 몇 분 이내에 매매가 결정되는 스캘 매매자는 경험이나 스타일에 따라 상승장 하락장 횡보장 모두 꾸준히 수익 늘 내는 장점이 있으며 미국 장세에 쓸려가는 다른 스타일의 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