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rykarong의 등록된 링크

 torykaro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서식 만들기(html X) [내부링크]

매번 글을 쓸 때마다 일일이 소제목을 달기 힘들고 귀찮아서 서식을 만들기로 했다. html 모드의 방법과 그냥 만드는 방법이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번에는 html 모드가 아닌 방법을 이용했다. 이 글도 이렇게 만든 서식을 이용했다. 서식 관리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서 서식 관리에 들어가면, 만들어놓은 서식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난 이번이 처음이라 아무것도 없다!! 여기서 '서식 쓰기' 나 '새 서식 쓰기'를 누르면 글쓰기 창이 뜨는데, 카테고리를 보면 서식이라고 나와있고 다른 카테고리로는 바꿀 수 없다. 서식 만들기 이제 원하는 대로 서식을 작성하면 된다. html을 잘 아는 사람들은 html모드에 들어가서 원하는 대로 꾸민다고 하는데... 그건 아직 자신이 없다. 다음에 좀 더 공부하고 도전..

DPS 컴퍼니 초대권 등록 & 네이버 예매 [내부링크]

이번에 롯데마트 문화센터 고양점에서 오프라인으로 봄학기를 등록하면서 연극 초대권이 생겼다. 오백에 삼십이랑 운빨로맨스 중에서 선택이라 운빨로맨스를 선택했다. 초대권은 사이트에 등록을 해야 한다. 일행은 어떻게 해야 같이 앉을 수 있지...? DPS 컴퍼니 초대권 등록하기 초대권은 DPS 사이트에서 등록을 해야 한다. 초대권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아래의 주소로 들어가거나,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된다. DPS 컴퍼니 사이트: http://www.dpsplan.com/ DPS Company 문화&공연의 핫한 소식을 가장 먼저 알고 싶다면!? DPS Company! www.dpsplan.com 로그인(회원가입) - 공연 선택 - 날짜 선택 - 정보 입력 - 예약 완료 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초대권을 등록..

사진 인화 어플_찍스(zzixx) [내부링크]

밀린 다이어리를 쓰던 중에 글씨 안 예쁨 + 다꾸 자신 없음의 환장의 콜라보를 해결하기 위해 사진을 붙여보기로 했다. 원래는 샤오미 포토프린터를 사용했는데 뭔가 콜라주는 색감보정이 안 되는 게 좀 별로라서 손이 잘 안 갔다. 화면이랑 색이 좀 다르게 나오는 것도 있고... 그래서 찍스를 이용해 보기로 했다. 어플이 있겠지 하고 검색해 보니까 나오더라 밑에 보이는 이벤트가 눈에 들어왔다. 첫 이용이라서 해주는 걸까? 4 ×6 (10.16cm X 15.24cm) 크기의 사진을 장당 10원으로 30장까지 인화할 수 있다. 저 크기는 사진 인화하면 생각하는 가장 기본적인 사이즈라고 생각하면 된다. 첫 가입 고객용 이벤트인 것 같으니 우선 회원가입부터!! 회원가입 자체는 간단했다!! 안 하고도 주문은 가능한 거 ..

친구들이랑 본디(Bondee) [내부링크]

회원가입은 간단하다. 번호인증-생일입력-이름-아이디-비밀번호 - 생일: 만 14세 미만은 이용 못함 - 이름: 닉네임이라고 생각하면 됨 - 아이디: 친구가 나를 찾을 수 있게 - 비밀번호: 대소문자, 숫자, 부호로 구성된 8-20자리 이렇게 가입!! 이제는 대망의 캐릭터 꾸미기!! 얼굴을 다 꾸미면 다음은 옷!! 여기서 보이는 민트색 띠는 기간 한정 무료 사용... 완성!! 이런 식으로 친구가 추가된다. 요청-승인의 과정이랄까? 링크를 보낼 수도 있고 아이디를 알려줄 수도 있더라. 친구들이 보이는 장소 내 상태 고르기. 각각의 모션이 있다 + 버튼을 누르면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 글자도 적을 수 있다. 저렇게 하면 머리에 띠롱 하고 떠있는다. 채팅 창을 들어가면 이런 식. 캐릭터들이 움직인다. 마지막은..

독서노트 관련 저작권 침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독서노트를 써볼까 하는데 갑자기 궁금해졌다. 저작권 침해는 어디까지지? 어디까지는 올려도 되는 거지? 작고 소중한 블로그 지켜야 하는데... 해서 찾아봤다. 표준국어대사전에서 저작권과 저작권 침해에 대해 찾아보면, 저작권은 문학, 예술, 학술에 속하는 창작물에 대하여 저작자나 그 권리 승계인이 행사하는 배타적ㆍ독점적 권리. 저작자의 생존 기간 및 사후 70년간 유지된다. 저작권 침해는 저작자의 승인 없이 저작권의 내용을 이용하여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고 한다. 저작권법 제37조(출처의 명시) ①이 관에 따라 저작물을 이용하는 자는 그 출처를 명시하여야 한다. ②출처의 명시는 저작물의 이용 상황에 따라 합리적이라고 인정되는 방법으로 하여야 하며, 저작자의 실명 또는 이명이 표시된 저작물인 경우에..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내부링크]

친구의 권유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됐다. 원래 네이버 블로그를 일기처럼 이용하고 있긴 한데 분야가 애매한 걸 분리할 겸 개설했다. 블로그 이름, 블로그 주소, 닉네임을 정하고 시작~ 일단 어플을 깔았다. 오늘은 컴퓨터를 킨 김에 컴으로 하지만 다음엔 어플로 해봐야지. 어차피 할거면 편한 게 최고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뭔가 어려운 느낌... 빨리 적응하려고 이것저것 건드려봐야겠다. - 인용구 버튼 눌렀다가 못 지워서 당황했다... 활성화된 검은 버튼을 누르면 지워지는 거였구나 인용구는 4종류 - 이모티콘은 카카오 기본 이모티콘 - 테이블 테이블이 추가되네? 셀도 합쳐지고 좋구만 10x10까지 가능하다 - 줄마다 정렬을 할 수 있네? 이왕 해보는 거 열심히 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