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rymarketing의 등록된 링크

 torymarket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5건입니다.

[공익캠페인 사례] 세계 최초 '인종차별 치료제' 등장 [내부링크]

인종에 대한 차별과 혐오를 멈추게 해 줄 '인종차별 치료제(Cure for Racism)'가 등장했습니다. 30일 광고·디자인·소셜미디어 전문 매체인 디자인택시(DesignTaxi) 보도에 따르면 최근 미국..

[연예인 화보] 배우 서현진 화보, 시크 + 도도한 예쁨 [내부링크]

배우 서현진이 화보를 통해 시크한 예쁨을 자랑했습니다. SBS 금토드라마 ‘왜 오수재인가’에서 오수재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치는 서현진과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매거진이 만났습니다. 어릴 적 무용으로..

[연예인 화보] 배우 전종서, 스모키 메이크업 + 하의실종 [내부링크]

배우 전종서의 화보가 공개됐습니다.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에서 전종서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화보에서 전종서는 배우 본연의 내츄럴 뷰티와 도발적인 눈빛으로 대체불가한 매력을 한껏 뽐냈..

2022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TOP 10 (애플, 아마존 제쳤다.) [내부링크]

애플(Apple)이 아마존(Amazon)을 제치고 2022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로 등극했습니다. 17일 글로벌 마케팅 전문 매체 더 드럼(The Drum) 보도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 칸타(Kantar)는..

2022년 웹사이트 &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10가지 [내부링크]

2022년 웹사이트 &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참조 자료] 10 Website & Graphic Design Trends to Stand Out in 2022 75%의 사람들이 웹사이트 디자인을 기반으로 기업의 신뢰성을 판단한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콜센터 전화영업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 (텔레마케팅 성공요소) [내부링크]

광고 대행사가 아무리 양질의 고객 DB를 수집해 제공한다 하더라도 결국 골을 넣는 건 전화 상담사입니다. 때문에 대행사의 입장에서도 광고주 측의 전화영업 성공률이란 마치 축구에서의 골 결정력과 다름없습니..

손흥민의 패션 브랜드 'NOS7', 론칭 & 팝업 스토어 오픈 정보 [내부링크]

손흥민(30·토트넘 홋스퍼)이 버버리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된 데 이어 패션 브랜드 ‘NOS7(엔오에스세븐)’이 오는 17일 정식 론칭합니다. ‘NOS7’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Release, 6월 17일 금요..

스타벅스 리워드 마케팅, 자체 멤버십 회원 수 900만명 돌파 [내부링크]

스타벅스코리아의 자체 멤버십인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수가 9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 5월 말 기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수가 900만 명으로 집계됐다고 8일 발표했습니다. 대..

[연예인 화보] 신민아의 산뜻한 서머 바캉스룩 [내부링크]

배우 신민아의 산뜻한 미소가 돋보이는 패션 화보가 공개됐습니다. 여성 핸드백 브랜드 ‘쿠론 COURONNE’의 뮤즈로 활동하고 있는 신민아는 여행을 떠나는 설렘과 기쁨이 공존하는 공항과 비행기..

배우 김태리 x 일룸 '취향을 살다' 신규 광고 영상 [내부링크]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일룸 가구로 나만의 취향이 담긴 컬렉션을 완성시키는 ‘취향을 살다’ 캠페인을 론칭했습니다. 일룸은 신규 브랜드 캠페인 취향을 살다를 통해 개개인의 감성과 취향..

김세정, 생활공작소 첫 브랜드 모델로 발탁 (김세정 TVCF) [내부링크]

가수 겸 배우 김세정이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의 첫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습니다. 생활공작소는 지난 4월에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설립 이후 8년 만에 브랜드 리뉴얼을..

블랙핑크 리사 x 불가리 새 브랜드 캠페인 공개 [내부링크]

이탈리안 럭셔리 브랜드 불가리가 블랙핑크 리사와 함께 한 2022 브랜드 캠페인 "경이로움의 발견 (Unexpected Wonders)"을 공개했습니다. 끊임없는 영감의 원천이 되어 주는 도시, 로마에서 촬영한 이번 캠페인은..

[소비트렌드] 진입장벽 낮아지는 '명품 소비시장 트렌드', 과시 사치는 옛말 [내부링크]

과시, 사치, 증명 등에 대한 욕구를 바탕으로 명품 소비 시장은 끊임없이 성장해왔으나, 소수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명품 소비가 이제 연령과 계층을 넘어 확대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명품을 취향과 자기 발현의 도..

[연예인 화보] 배우 김다미 여름 원피스 스타일링 공개 [내부링크]

스튜디오 톰보이의 첫 전속 모델 발탁으로 화제가 되었던 1차 광고 캠페인에 이어 선보인 2차 캠페인은 ‘My Summer Dressing’이라는 타이틀로 브랜드의 시그니처 썸머 스타일링과 함께한 여름날 청초한 김다미의..

나이키(Nike) 50주년 기념 브랜드 필름 공개 [내부링크]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스포츠의 과거와 미래를 담은 50주년 기념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습니다. 18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 Age)와 외신 보도에 따르면 나이..

블랙핑크 지수, 까르띠에 새로운 앰버서더로 합류 [내부링크]

우아함과 내재된 매력을 바탕으로 대중의 관심을 사로잡은 블랙핑크 지수가 최근 까르띠에 팬더 커뮤니티에 새롭게 합류했습니다. 까르띠에는 지수가 새로운 앰버서더로 선정됐다고 24일 밝..

22년 현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내부링크]

지난 4월 한 달 동안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앱)은 카카오톡, 가장 오래 쓰는 앱은 유튜브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은 한국인..

'루이비통 x 나이키 에어포스1' 국내 출시 정보 [내부링크]

루이비통은 다음 달 공식 온라인몰에서 나이키와 협업한 '에어 포스1'의 9가지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해당 제품은 지난해 첫 공개 당시부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에어..

아이유와 함께한 제주삼다수, '결국, 삼다수' 광고 캠페인 영상 [내부링크]

제주삼다수가 브랜드 모델 아이유와 함께한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 제주삼다수는 올해도 가수 겸 배우 아이유와의 인연을 이어간다고 밝히며 신규 캠페인 ‘결국, 삼다수’를 공개했습니다...

2022년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 10가지 [내부링크]

HubSpot에서 2022년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발표하였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신 마케터분들이라면 올 한 해 소셜 미디어의 흐름이 어떻게 흘러갈지 알아보고, 올 한 해..

한소희 x 오메가와 함께한 화보 공개 [내부링크]

스위스 럭셔리 워치메이커 브랜드 오메가는 바자 매거진과 함께 새로운 얼굴로 발탁한 배우 한소희의 특별한 화보를 공개했습니다. 최근 오메가는 배우 한소희를 글로벌 앰배서더이자 오메가의 패밀리로 ..

명품 비트코인으로 산다,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하는 '구찌' GUCCI [내부링크]

명품 브랜드 ‘구찌’가 이달 말 미국 일부 지역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한다고 5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을 출시하고 탈중앙화 블록체인 게임인 더 샌드박스에서 가상 토..

푸마, 새로운 스니커 '베이더론' 출시 [내부링크]

푸마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스니커 ‘베이더론’을 출시했습니다. 미니멀한 실루엣에 과감한 아웃솔을 더해 트렌디함을 갖춘 스니커, 베이더론은 푸마를 대표하는..

레고 ‘롤링 스톤스’ 세트 국내 공식 발매 [내부링크]

2022년 7월, 레고(LEGO)가 영국 록밴드 롤링 스톤스의 로고를 재현한 아트 세트를 국내에 출시합니다. 롤링 스톤스는 로큰롤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밴드 중 하나로, 레고는 롤링 스톤스를 상징하는 빨간색 혓바닥..

애플TV+ '파친코' 배우 김민하가 말하는 '파친코' 그리고 '선자' [내부링크]

애플 TV+를 통해 서비스 중인 오리지널 시리즈 <파친코>가 어느덧 마지막 에피소드를 앞두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시리즈의 마무리를 앞두고, 애플 명동에서 <파친코>를 통해..

블랙야크, 아이유와 '343 피치' 공개 (+광고 영상) [내부링크]

블랙야크가 아이유 화보를 공개하며 ‘일상에 피치를 올리는’산행 룩을 제안했습니다. 올해 아이유는 자신만의 노하우로 크고 작은 산 정상에 오르는 중급 산행자로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루이 비통 레스토랑 '피에르 상 엣 루이 비통' 국내 최초 오픈 [내부링크]

루이 비통이 서울 청담동에 럭셔리 레스토랑 ‘피에르 상 엣 루이 비통’ 문을 엽니다.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이번 팝업 레스토랑은 피에르 상 엣 루이 비통은 한국계 프랑스인 셰프 피..

헬로키티 x 나이키 협업 ‘에어 프레스토’ 실물 감상 [내부링크]

헬로키티와 나이키의 협업 에어 프레스토의 실물 이미지가 유출되어 눈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참고로 2004년 나이키는 헬로키티 30주년을 기념해 협업 에어 프레스토를 12켤레 한정 수량으..

MZ세대를 겨냥한 '영화와 광고의 경계를 허문 광고' (바른치킨 오중바르뎀, 삼양라면 뮤지컬) [내부링크]

광고에 영화가 가진 스토리를 가미하면,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고객의 몰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030세대가 중요한 고객층으로 떠오른 요즘 젊은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하기에도 좋습니다. 해당 광고들..

배우 안소희, 클리비지 룩 '완벽' 더 깊어진 성숙미 [내부링크]

배우 안소희가 화보 속 깊어진 성숙미를 뽐냈습니다. 남성 매거진 '아레나 옴므 플러스'는 안소희와 함께한 화보를 22일 공개했습니다. 이번 화보는 배우의 캐릭터를 돋보이기 위해 컬러와 무채색의 배경을..

[마케팅 자료] 2022년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 7가지 [내부링크]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딜로이트(Deloitte)에서 2022년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하였습니다. 1,099명의 글로벌 기업 경영진들과 11,5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해..

아디다스, 세계 최초의 AI 기반 아바타 생성 플랫폼 오픈 [내부링크]

아디다스 오리지널스가 2022년 봄, 여름 오즈월드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세계 최초의 AI 기반 아바타 생성 플랫폼을 오픈합니다. 메타버스 아바타 플랫폼 ‘레디 플레이어 미’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플랫폼을..

2022년 가장 가치 있는 어패럴 브랜드 1위는 나이키 (브랜드 파이낸스) [내부링크]

영국 브랜드 가치 조사 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올해 글로벌 톱 50 어패럴 브랜드를 발표했습니다. 브랜드 가치 조사 전문 <브랜드 파이낸스>가 매년 발표하는 브랜드 가..

배스킨라빈슨 리브랜딩, 달콤한 브랜드 리뉴얼 마케팅 [내부링크]

날씨가 더워지면서 아이스크림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대표적인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는 16년 만에 대대적인 브랜드 리론칭과 "Seize the Yay"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올해로 77년이 된 배스킨라빈..

22년 미국 10대 인기 의류 브랜드와 SNS 플랫폼 1위는? [내부링크]

투자 회사 파이퍼 샌들러가 7천 1백 명의 미국 10대를 대상으로 한 43번째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설문조사는 2022년 2월 16일부터 3월 22일까지 진행됐습니다. 조사 결과 나이키가 전체 비율 중 30%를..

'2021 서울서베이'를 통해 본 MZ세대의 삶은? (통계로 살펴본 2030세대의 삶) [내부링크]

서울시가 「2021 서울서베이」 조사통계자료를 활용해 서울에 거주하는 2030세대의 주거와 일상, 직장과 여가생활, 그리고 의식을 재구성해 2030세대의 평균적인 삶의 모습을 분석하고, 그 ..

웬디스 Wendy verse x 페이스북 메타, 메타버스 마케팅 [내부링크]

웬디스는 메타의 호라이즌 월드와 협력해서, 메타버스 매장인 "웬디버스"를 4월 2일 오픈했습니다. 웬디버스는 팬들을 위한 사교, 제로 칼로리 주문, 제로 플레이버 베이컨과 프로스티 등을 위한 모임..

해외 마케팅 사례, 선글라스 없는 선글라스 광고 에이스 앤 테이트 (Ace & Tate) [내부링크]

"이 광고를 보고 나면 선글라스가 쓰고 싶어질 겁니다." 우리에게 조금은 생소한 브랜드인 네덜란드의 아이웨어 브랜드 에이스 앤 테이트(Ace & Tate)의 선글라스 없는 선글라스 광고가 등장했습니다. 일..

일본 신주쿠에 나타난 거대한 나이키 에어맥스 3D 옥외광고 [내부링크]

3월 26일이 무슨 날일까요? 에어맥스 데이입니다. 에어맥스 데이는 1987년 3월 26일 첫 선을 보인 나이키 시그니처 운동화 ‘에어맥스’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로 올해 35주년을 맞았습니다..

맥도날드, 포인트 적립 서비스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광고 [내부링크]

한국맥도날드가 주문 시 적립한 포인트를 인기 메뉴로 교환 가능한 고객 혜택 서비스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를 지난 10일 정식 출시하였습니다. 맥도날드가 선보이는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는 고객들에게 제..

널디x태연 콜라보 광고, ‘BE THE NERD’ 에센셜 아이템 출시 [내부링크]

글로벌 D2C 기업 (주)에이피알의 스트릿 브랜드 널디(NERDY)가 메인 모델 ‘태연’과 함께한 효과에 힘입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널디는 22SS 시즌을 겨냥해 선보인 미디어 캠페인 'BE THE NERD' 역..

타임지의 표지, 우크라이나 난민 문제 조명 [내부링크]

지난 14일(이하 현지시간) 폴란드 국경과 인접한 우크라이나 서부 도시 리비우에 45m ‘거인 소녀’가 등장했습니다. 러시아군 폭격을 피해 도망친 5살 우크라이나 소녀 발레리아였습니다...

마켓컬리, 1000만 회원 돌파 '천만 흥행 장보기' 캠페인 진행 [내부링크]

마켓컬리가 2021년 12월 누적 회원 수 10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컬리(대표 김슬아)는 이를 기념해 오는 4월 30일까지 7주간 매주 100만 원의 적립금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영상 광고 등..

KFC 마케팅, 오리지널 메뉴 고급 파인다이닝 코스요리로 재탄생 [내부링크]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체인 KFC가 다양한 코스요리를 선보이는 고급 파인다이닝으로 변신합니다. 17일 광고·디자인·소셜미디어 전문 매체인 디자인택시(DesignTaxi) 보도에 따르면 KFC 호주는 유명 셰..

캐딜락 CT5-V 블랙윙 광고 캠페인, 배우 이유미 모델 ‘윙스 온 더 로드’ [내부링크]

아메리칸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www.cadillac.co.kr)이 하이 퍼포먼스 머신 CT5-V 블랙윙의 광고 캠페인 ‘윙스 온 더 로드(WINGS ON THE ROAD)’ 모델로 배우 이유미를 발탁하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CA..

푸마 x 두아 리파, 'SHE MOVES US' 캠페인 론칭 [내부링크]

스포츠 기업 푸마(PUMA)는 최고의 여성 스포츠 홍보대사에 초점을 맞춰 스포츠를 발전시킨 여성을 응원하는 브랜드 캠페인 ‘SHE MOVES US’를 확대, 론칭합니다. 푸마는 세계적 팝 가수인 두아 리파(Dua Li..

'에헤이마하모' 머드 더 스튜던트 x 아이키 광고 영상 조회수 2200만 돌파 [내부링크]

HS애드가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부산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알리는 바이럴 영상을 론칭한 지 20여 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2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HS애드에 따르면 한국인 ..

한소희가 얼굴에 낙서를!? 바프(HBAF) 신규 브랜드 광고 새얼굴 '배우 한소희' [내부링크]

바프(HBAF), 제일기획과 함께 'Unlimited HBAF' 브랜드 메시지 담은 광고 선봬 도전적이며 진취적인 바프의 브랜드 정신을 담은 젊고 트렌디한 감각의 광고로 제작 한계 없는 연기력과 트렌디한..

코카콜라 한정판 "스타라이트" 출시, '우주의 맛'은 어떨까? [내부링크]

우주는 어떤 느낌, 냄새, 맛이 날까? 코카콜라는 이러한 질문에 새로운 한정판 음료인 "스타라이트(Starlight)"로 대답했습니다. 코카콜라는 실험적인 맛과 수반되는 디지털 및 실제 경험을 지속적으로 소개하는..

시몬스 2022 브랜드 캠페인 이슈, 멘탈헬스 멍 때리기 디지털아트 광고 [내부링크]

시몬스,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Oddly Satisfying Video)' 공개 '힐링'과 '치유'의 메시지 전달하는 2022 브랜드 캠페인 시몬스 디자인 스튜디오 제작, 싱싱 스튜디오와 협업 ‘Oddly Satisfying Vide..

기아(KIA), 2022년 슈퍼볼 광고 '로보독과 EV6의 감동적인 만남' [내부링크]

기아(KIA)가 2022년 슈퍼볼 광고에 복귀합니다. 10일 이노션 미국법인 및 외신에 따르면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슈퍼볼 TV 광고를 건너뛴 기아는 첫 전용 전기차인 EV6를 전면에 내세..

삼성, 메타버스에서 공개한 '갤럭시 S22'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10일 온라인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2’ 행사에서 ‘갤럭시 S22’ 시리즈와 갤럭시탭 S8을 공개했습니다. 아울러 유튜브와 소셜미디어에 언팩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동시에 메타버스 게임 플..

2022년 아이유와 함께한 신규 TV 광고 온에어, 경동제약 ‘그날엔’ [내부링크]

경동제약(대표 류기성)은 진통제 ‘그날엔’의 신규 TV 광고를 온에어 했습니다. 6년째 경동제약 그날엔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가수 겸 배우 아이유와 함께한 이번 신규 광고는 ‘당신과 통증 사..

기후 변화 위기가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리포트) [내부링크]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는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리포트'(LIONS Creativity Report)를 통해 2020년과 2021년 수상작품에서 살펴볼 수 있는 9개 트렌드를 소개했습니다.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은 다섯 번째 주..

2022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셔터스톡' 발표 [내부링크]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셔터스톡(Shutterstock)이 '2022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리포트(Creative Trends Report)'를 발표했습니다. 21일 셔터스톡에 따르면 올해 리포트는 전 세계 셔터스톡 이용자..

‘2022 슈퍼볼 하프타임 쇼’ 공식 예고편 공개 (닥터드레, 스눕독, 에미넴, 켄드릭라마, 메리제이블라이즈) [내부링크]

펩시가 ‘2022 슈퍼볼 하프타임 쇼’ 공식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예고편 영상은 <스트레이트 아웃 오브 컴턴>,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 <모범시민>의 감독을 맡았던 F. 게리 그레이가 연출한 작품입니다..

'디지털 나라의 앨리스' 보여 준 '삼성 엑시노스 2200' 반도체 광고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연상시키는 반도체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21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 Age) 보도에 따르면 삼성은 스마트폰의 두뇌 역할을 하는 ..

2021년 미국 자동차 브랜드 1위는 토요타 (현대차 7위, 기아 8위) [내부링크]

일본 자동차 제조사 토요타(TOYOTA)가 미국에서 제너럴모터스(GM)를 제치고 지난 2021년 가장 많은 차를 판 브랜드로 집계됐습니다. 미국 내 1위를 굳건히 지켜온 GM은 외국 브랜드인 토요..

애플워치 광고, 실제 911 응급상황을 광고에 담은 애플 (Feat. 애플워치 시리즈 7) [내부링크]

애플워치 시리즈 7(Apple Watch Series 7) '911' 캠페인서 실제 911 통화 내용 공개 사용자의 삶에 편리함 더하는 것 외에도 생명을 구하는 도구가 될 수 있음을 강조 TBWA\Media Arts ..

2022년 주목해야 할 '웹디자인 트렌드 10가지' (마케터, 웹디자이너 주목) [내부링크]

[참조 자료] 10 Modern Web Design Trends for 2022 https://www.webfx.com/blog/web-design/modern-web-design/ 10 Modern Web Design Trends to Inspire Your 2022 Strategy How will modern web design look in..

'코닥은 망하고 후지필름은 살아남은 이유? 바로 혁신!' 필립 코틀러 [내부링크]

부산국제광고제 특별 강연 연사로 나서 혁신과 마케팅 기획에 대한 인사이트 공유 혁신적 조직이 되기 위한 6가지 원칙 제시 "마케팅 역할 중요" 마케팅의 역할, "가치 창출해 전달함으로써 타깃층이 더 나은 삶..

박카스, 신규 광고 '모두의 피로를 위해' 편 론칭 (사람들의 일상 회복을 응원) [내부링크]

동아제약의 박카스가 일상 회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사람들을 응원하는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제일기획이 제작한 이번 박카스의 '모두의 피로를 위해' 편 광고는 예전과 같은 일상을 회복하..

HBO 맥스, '해리 포터 20주년 리턴 투 호그와트' 포스터 & 영상 [내부링크]

"다들 멋진 성인이 되었구나." HBO 맥스가 공개를 앞둔 <해리 포터 20주년: 리턴 투 호그와트>의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방송은 <해리 포터> 영화 시리즈의 첫 작품인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20주..

칸 라이언즈 수상작으로 살펴 보는 엑스박스 광고 캠페인 사례 [내부링크]

올해 11월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콘솔 출시 20주년을 맞이 하였습니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이를 기념해 마이크로소..

이케아 IKEA '새삶스럽게' 광고 (유튜브 조회 수 800만 뷰 돌파) [내부링크]

글로벌 가구 및 생활 소품 브랜드 이케아의 '새삶스럽게' 캠페인 광고가 코로나19 시대 집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유튜브 영상 누적 조회 수 800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풀 영상 330..

스파이더맨 x 현대차 아이오닉5 광고 영상 (Feat. 300마일을 어떻게 가지?) [내부링크]

현대자동차의 전기자동차 ‘아이오닉5′ 광고 영상에 스파이더맨이 등장했습니다. 22일(현지시각) 현대자동차는 공식 유튜브를 통해 개봉을 앞둔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스파이더맨이 등장하는 아이오닉..

현대자동차 수소전기차 넥쏘 신규 광고 캠페인 '콧구멍의 탄생' [내부링크]

광고대행사 이노션은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수소 전기차 ‘넥쏘’의 신규 캠페인 <콧구멍의 탄생>을 론칭했습니다. ‘궁극의 친환경차’라고 불리는 현대차의 수소 전기차 넥쏘는 수소와 산소의 결합으로 어떠한 오..

애플 크리스마스 감동 광고 '사이먼 구하기' (Feat. 아이폰 13프로 촬영) [내부링크]

애플(Apple)이 아이폰 13 프로(iPhone 13 Pro)로 촬영한 2021년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 '사이먼 구하기(Saving Simon)'를 공개했습니다. 12월 29일 광고 전문 매체인 디자인 택시(DesignTaxi) 보도에 따르면 이번..

트렌드 코리아 2022 핵심 요약 (2022년 10대 트렌드) [내부링크]

2022 호랑이의 해, TIGER OR CAT 지난 2년에 걸친 코로나 바이러스의 창궐은 트렌드 변화의 속도를 가속화했고, 위기와 기회를 동시에 불러왔다. 이 변화에 얼마나 발 빠르게 대응하느냐에..

구글·애플·삼성·아마존, 2021년 '최고의 영감을 주는 브랜드'로 선정 [내부링크]

구글(Google)과 애플(Apple), 삼성(Samsung), 아마존(Amazon)이 2021년 최고의 영감을 주는 브랜드로 선정되었습니다. 23일 글로벌 컨설팅 업체 분더먼톰프슨(Wunderman Thompson)이 발표한 '인스파이어 스코어..

2022년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주목해야 할 10가지 트렌드 정리) [내부링크]

마케팅 트렌드는 계속 변화하고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것을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다면 업계 선두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기업이나 브랜드가 성장하여 적합한 고객들을 구축하..

셔터스톡, 2022년 컬러 트렌드 리포트 발표 (미니멀, 차분, 부드러운 색상) [내부링크]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셔터스톡(Shutterstock)이 2022 컬러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습니다. 해당 리포트에서는 수백만 건의 이미지 다운로드와 픽셀 데이터를 분석하여 수요가 가장 빠르게 늘고 있..

맥도날드, 맥립 40주년 기념 마케팅용 NFT 배포 (NFT 마케팅 활용법) [내부링크]

맥도날드 미국은 11월 1일 맥립(McRib)의 복귀에 맞춰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추첨을 통해 NFT 시장에 처음으로 뛰어들었습니다. NFT란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으로, 희소성을 갖는..

레고(LEGO), 어른이 키덜트를 위한 '어린이' 없는 최초의 광고 공개 [내부링크]

세계 최대 장난감 제조업체 레고(LEGO)가 성인을 대상으로 한 최초의 글로벌 캠페인을 선보이며 '키덜트(kidult, 어린이와 어른의 합성어)' 시장을 제대로 겨냥하고 나섰습니다. 12일 글로벌 광고 전..

코카콜라, 2021년 크리스마스 광고 (Feat. 몇 년 만에 돌아온 매력적인 광고) [내부링크]

빨간 옷에 흰 수염. 유쾌한 너털웃음을 지으며,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는 산타클로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산타클로스의 이미지는 1931년 코카콜라(Coca-Cola) 광고를 통해 처음 만들어졌다..

페이스북 '메타' 사명 변경후, 최초의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이다. [내부링크]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기업 페이스북(FACEBOOK)이 '메타(META)'로 사명을 바꾼 뒤 선보인 최초의 브랜드 캠페인이 공개되었습니다. 11월 9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age) 보도에 따르면 메타는 "메타..

H&M 친환경 마케팅 캠페인 사례 #jointherecyclingrevolution [내부링크]

기후 변화로 매해 더해지는 폭염과 크기를 불려 가는 태풍 등 시시각각 변하는 지구를 살피며 많은 기업들이 친환경을 외치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다가온 지구 변화를 실감하며 다수의 소비자가 실제 환경을..

B2B 마케팅 효율성 코드 공개, 칸 라이언즈 x WARC x 링크드인 (Feat. 효과성 사다리) [내부링크]

장기적 관점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B2B(기업 간 거래) 마케팅의 효율성(effectiveness)을 개선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비밀의 코드(code)가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11월 4일 세계 최대의 크..

대한민국 YouTube 인기 광고 영상 TOP 5 (2021년 3분기) [내부링크]

YouTube Ads Leaderboard에서는 조회수와 시청자 반응을 기준으로 YouTube에서 가장 영향력이 높았던 우수한 광고를 분기별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2021년 3분기에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광고들을 소개해..

렉서스 x 마블 스튜디오 ‘이터널스’ 콜라보 마케팅 (feat. 광고 영상 포함) [내부링크]

렉서스는 미국 할리우드 마블 스튜디오의 블록버스터 신작 ‘이터널스’에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단독 스폰서로 참여했다고 지난 2일 밝혔습니다. 렉서스는 영화 개봉에 맞춰 슈퍼 히어로 각각의 콘셉트에 맞게 제..

MZ세대 이커머스 행동 "온라인 쇼핑할 때 친구보다 SNS 인플루언서 추천에 솔깃" [내부링크]

국내 1위 시장조사 기업 칸타 코리아는 지난 9월 진행한 '2021 칸타 이커머스 행동 연구' 조사 결과, MZ세대는 온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친구보다 SNS 인플루언서의 말에 더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지..

디즈니 플러스(Disney+) 한국 첫 번째 광고 영상, 홍보 영상 [내부링크]

세계적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 '월트 디즈니'의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OTT) ‘디즈니+(이하 디즈니 플러스)’의 국내 서비스가 코앞에 다가왔습니다. 이에 지난 10월 30일 디즈니 코리아는 자사의 공식 유튜..

'메타'로 리브랜딩한 페이스북, 그 이유와 월가의 평가는? [내부링크]

대체로 긍정적·리스크 여전… CEO의 비전이 성패 좌우 추락한 이미지 세탁용이란 분석도 저커버그 "최소 6개월 고민, 비판 벗어나려는 시도 아냐" 메타버스서 자체 생태계 구축, 애플·구글 의존..

Dole 광고, 쓰레기통에 영양실조 광고를 붙이자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생산되는 40억 톤의 식품 중 매년 3분의 1이 폐기됩니다. 매년 약 14억 톤의 식량이 낭비되고 있으며, 세계 어느 나라보다 많은 4천만 톤의 음식 폐기물이 미국에서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

프리랜서 마켓 '크몽' 신규 브랜드 캠페인, 크몽까지 내 능력! [내부링크]

12년부터 프리랜서와 고객을 연결하는 중개 플랫폼 서비스 크몽, 최근 4년간 10배 넘는 성장세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 등 업무환경의 변화로 여러 일을 동시에 맡길 원하는 '긱 워커'가 급증 신규 캠페인을 통해..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2021, 지구의 지구력을 높이는 숲 [내부링크]

최근 지구의 전 인류가 기후 변화로 극심한 고통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후 변화의 원인은 급격하게 증가된 에너지 수요와 인구수가 많아지며 배출되는 쓰레기, 이산화탄소 증가 등의 이유도 있겠지만, 산림..

볼보 6년 만에 브랜드 로고 변경, 달라진 '아이언 마크' [내부링크]

최근 친환경 이슈로 인해 전기차, 수소차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통적인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은 내연기관에서 벗어나 친환경 자동차 기업으로의 변신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를 상징하는 심벌..

'존 루이스 백화점' 주택 보험 상품 광고 (feat. 엄마의 화장품) [내부링크]

영국 왕실 문장을 받은 백화점인 옥스퍼드 스트리트의 존 루이스 백화점(John Lewis)은 1864년에 시작되어 156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영국 전역에 수십 개의 매장을 두고 있으며, 실용적인 제품..

LA 레이커스 유니폼에 CJ '비비고' 로고가? [내부링크]

미국 프로농구(NBA) 명문 인기 구단 LA레이커스 공식 SNS에 새로운 유니폼을 입은 르브론 제임스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구단을 상징하는 노란색 유니폼에서 눈에 띄는 건 바로 'bibigo'입니다. 바로 우리가 아는..

아이폰13 프로 시네마틱 모드, 오스카상 수상자 '캐서린 비글로우' 영상을 선보이다. [내부링크]

애플은 지난 수년 동안 많은 홍보 영상을 통해 아이폰을 완벽한 영화 제작 카메라로 포지셔닝해 왔습니다. 라라랜드의 감독 다미안 샤젤(Damien Chazelle)에서 존 윅의 데이비드 리치까지 몇몇 할리우드 감독들을..

코카콜라, 글로벌 신규 슬로건 리얼 매직(Real Magic), 로고 허그(Hug) 공개 [내부링크]

코카콜라가 5년 만에 글로벌 슬로건을 변경하며 자사의 브랜딩에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코카콜라는 지난 2016년 '이 맛, 이 느낌 (Taste the feeling)' 이후 5년 만에 새로운 브랜드 철학..

블랙핑크 제니, 샤넬 2021/22 코코네쥬(COCO NEIGE) 컬렉션 캠페인 모델 발탁 [내부링크]

세계적인 한국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샤넬(CHANEL) 2021/22 '코코 네쥬(COCO NEIGE)' 컬렉션 캠페인의 얼굴로 함께 합니다. 코코 네쥬 컬렉션은 프랑스어로 ‘눈’을 뜻하는 ‘네쥬’에서 알 수 있듯, 스..

리한나·르브론 제임스·패티 스미스·로저 페더러, 4명의 글로벌 아이콘과 함께한 리모와 ‘Never Still’ 캠페인 [내부링크]

리한나 · 르브론 제임스 · 패티 스미스 · 로저 페더러 여행은 한 권의 책이다 Patti Smith x RIMOWA 유럽의 프리미엄 여행 브랜드 리모와(RIMOWA)가 4명의 글로벌 아이콘과 손잡고 새 캠페인을..

아이폰13 프로 광고, 새롭게 선보이는 iPhone 13 Pro [내부링크]

지난 9월 15일(한국시간), 아이폰13과 아이폰13 프로가 발표되고 큰 혁신은 보이지 않아 아쉬웠지만, "그래도 아이폰이 최고다."라고 자신있게 소개하며 애플이 크게 강조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더 안정적..

쿠팡플레이의 진격, 콘텐츠 마케팅의 강화 (Feat. SNL 코리아 부활) [내부링크]

쿠팡플레이는 로켓와우 고객을 대상으로 한 쿠팡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입니다. 2020년 말 출시된 쿠팡플레이는 쿠팡의 유료 멤버십 '와우'(월 2,900원)에 가입한 회원들에게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됩니다. 월..

서태지와 아이들 컴백홈 리믹스? 삼성전자 x 서태지 ‘비스포크 광고’ [내부링크]

서태지와 아이들 'COME BACK HOME' 리믹스 버전이 나왔다고?! 지난 2021년 5월, 삼성전자와 서태지가 만나 탄생한 비스포크 광고가 유튜브 조회 수 2,200만 건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는 원곡의 뮤..

구독 서비스 패러다임의 탄생, SK텔레콤 'T우주' 캠페인 공개 [내부링크]

구독 플랫폼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은 빅테크 서비스, 온라인 커머스, OTT 서비스, 결제 페이 서비스 등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인식되며 성장해왔습니다. 이젠, 과거 서비스 소유 개념에서..

지프 x 고프로 x 아디다스, 아웃도어 최강자들의 콜라보 캠페인 [내부링크]

2021년 9월 7일, '지프(Jeep)'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액션 카메라의 글로벌 리더 '고프로'와 함께 색다른 콜라보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협업에서는 아웃도어 모험을 주제로 한 영..

SSG닷컴, 신규 영화배우 마케팅 '공공대작전' 신선한데 식상하다? [내부링크]

제리베이의 시선 얼마전, 진행했던 한 기업의 신규 광고를 지켜보다 '약간 매운맛 시선'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바랍니다. 자사명을 활용한 언어유희적 마케팅과 (SSG.COM = 쓱닷컴,..

내 반려견도 슈퍼히어로? Pedigree의 Hero-Ish 캠페인 [내부링크]

슈퍼히어로 무비에 익숙해진 우리는 가끔 "나에게도 어떤 초인적인 힘이 있지 않을까?", 아니면 "초인적인 힘이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반려견을 키우고 있는 애견인이라면,..

런던과 이비자, 여행지 사운드 음원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 [내부링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많은 이들이 해외여행에 목말라하고 있는 시기, 하나투어와 제일기획이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이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래고자, 여행의 설렘이 가득한 'Sound of a Journey(사운드 오브 어..

마블 '왓이프' 토르를 투싼에 태운 현대차 광고 [내부링크]

현대차가 '어벤져스',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등으로 유명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arvel Cinematic Universe, 이하 MCU)의 왓이프(What if?) 애니메이션 세계관에 녹아든 투싼(Tucson) 신규 광고를 선보..

메타버스 마케팅의 선두주자 블랙핑크 [내부링크]

메타버스가 미래 비즈니스 키워드로 부상하며, 전 세계 많은 산업들의 전반에 확산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

매드맥스 패러디, 서산 갯벌 분노의 질주 '머드맥스' [내부링크]

"매드맥스의 톰 하디도 울고 갈 서산 할아버지, 할머니들의 힙한 경운기 질주" 2021년 9월 3일, 한국관광공사가 서산을 소개하기 위해 제작한 홍보 영상이 공개 이틀 만에 조회수 80만을 기록하며 온라인에서 인..

언제까지 하라는 데로 해야 되는 걸까? 나이키 Play New 마케팅 캠페인 [내부링크]

지난 5월 초, 나이키(NIKE)는 "Play New' 캠페인을 시작하며 지난 1년여간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며 게을러진 전 세계의 사람들에게 나이키 브랜드 특유의 도전 정신을 권유했습니다. Pla..

2021년 세계 혁신 기업 TOP 50 [내부링크]

올해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세계 혁신 기업들의 순위가 크게 바뀌었지만, 전 세계 기업들 사이에서 혁신은 여전히 최고의 관심사입니다. 보스턴 컨설팅 그룹(BCG)에서는 매년 1,600명의 세계 혁신 전문가를..

옥외광고가 수영장 변신? 아디다스, 세계 최초 액체 광고판 [내부링크]

2021년 7월,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Adidas)가 새로운 여성용 수영복 컬렉션을 홍보하기 위해, 두바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공공해변 중 하나인 카이트(kite) 해변에 세계 최초로 대형 액체 옥외 광고판..

경비 노동자를 생각한 캠페인, 유튜브 조회수 2,000만 뷰 돌파 [내부링크]

매일 마주하지만 무심하게 지나치는, 함께 살아가지만 당연하게 생각했던, 우리 생활 터전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관리해 주는 분들 ‘경비’란 이름으로 불리는 분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기..

BTS 방탄소년단 x 맥도날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내부링크]

지난 2021년 5월, 맥도날드(McDonald's)는 방탄소년단과(BTS)와 손잡고 한정판 세트 메뉴 ‘THE BTS MEAL’(한국에서는 'THE BTS 세트')을 50여 개국에서 판매를 진행하였습니다. 맥도날드 vs BTS 콜라보 마케..

지속가능한 세상를 위한 레고의 녹색 마케팅 [내부링크]

최근, 기업의 경영에 있어서 가장 큰 이슈라고 한다면, 단연 ESG 경영입니다. ESG 경영이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며, 윤리적..

반려동물 사진을 프로처럼 찍는 방법을 알려준 애플 마케팅 [내부링크]

애플은 수년 간 "Shot on iPhone" 광고 캠페인을 통해 아이폰 유저와 그 밖의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2021년 7월, 귀여운 반려동물에 초점을 맞춘 'Shot on iPhone' 캠페인을 선보였습니다. 반..

뉴욕 한복판에 초대형 파도를 쏟운 삼성전자 [내부링크]

“와! 실화야? 타임스 스퀘어에 초대형 폭포가 쏟아지네!?” 지난 2021년 7월 28일 삼성전자가 뉴욕 한복판에 초대형 '디지털 파도'를 쏟아부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워터폴 NYC (Waterfall-NYC) 삼성전자와 국..

넷플릭스 코리아, 한국에서의 성공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례 [내부링크]

한국의 밀레니얼, Z세대는 SNS 그중에서도 인스타그램에서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2020년 공식 인스타그램 자료에 따르면 국내 인스타그램 이용자 92%가 인스타그램에서 새 상품을 접한 후..

KFC는 왜 이케아 로고를 따라했을까? [내부링크]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체인 브랜드 KFC가 스페인에서 홈 퍼니싱 브랜드 이케아(IKEA)의 브랜드 로고를 그대로 베낀 독특한 옥외광고 마케팅을 펼쳤습니다. KFC가 스페인 마요르카 발레릭 섬 상업지역인 'Poligono..

일본 젊은 배우의 등용문 2021 포카리 스웨트 광고 영상 [내부링크]

2021년, 시작하는 봄. 용기를 내어 자신의 길을 가자! '손을 뻗자. 맞닿을 테니까.' 역풍은 결국 순풍이 된다. 출처 : 오스카제약 유튜브 자신의 모습대로 나아간다는 것은 매우 힘든일이야. 그래도 '분명 즐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