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talmanagementwithbeginner의 등록된 링크

 totalmanagementwithbeginn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건입니다.

투자 기간을 기준으로 나누어보는 주식 매매 방법 및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기관리비기너 입니다. 주식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하루에 xx원 벌었다/잃었다' 하는 사람들도 있고 '곧 기회가 올 거 같아서 몇 주째 기다리고 있다'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죠? 사람들의 성향마다, 그리고 목적에 따라 매매의 주기는 다르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매매 주기에 따라 다르게 불리는 스캘핑, 데이 트레이딩, 스윙, 장기 투자에 대해 어떤 식으로 구분하는지와 방법마다의 특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캘핑 (Scalping) 스캘핑은 하루에도 기회만 온다면 수십 번, 수백 번씩 거래하는 매매 방식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매수한 이후로 수 분, 빠르면 수 초 내에 매도하며 잠깐 사이에 생긴 차익을 이용해 수익을 만들어내는 방법으로, 작은 이익을 많이 모아가고자 하..

주식 용어 심화편 - ROE, EPS, PER, BPS, PB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기관리비기너 입니다! 주린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주식 용어 저금리·고물가가 심화되는 요즘 시대에 투자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막상 시작하려니 아는 것도 하나도 없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도 잘 모르겠죠? 그래서 이 totalmanagementwithbeginner.tistory.com 지난번에는 주린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주식 용어에 대해 정리했는데요. 사실 다른 것들은 이해하기 막 어렵진 않지만 주식의 가치를 평가하고자 할 때 쓰이는 지표들(ROE, EPS, PER, BPS, PBR)은 당최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은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제가 그렇거든요 ㅎㅎ... 딱! 하고 와닿지 않는 의미들을 가지고 있어서 이번에는 이 지표들에 대해 조..

주린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주식 용어 [내부링크]

저금리·고물가가 심화되는 요즘 시대에 투자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막상 시작하려니 아는 것도 하나도 없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도 잘 모르겠죠?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저와 함께 초보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주식 용어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일단 용어를 알아야 주식 관련 기사나 서적을 보더라도 한층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테니까요! 1. 주식 거래를 위해 알아야 하는 용어 매수 / 매도 : 주식을 사는 것 / 파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가 : 주식 시장이 열렸을 순간의 주가를 의미합니다. 시(작)가(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종가 : 주식 시장이 닫히는 순간의 주가를 의미합니다. 종(료)가(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한가 / 하한가 : 주식시장에서 개별 종목의 ..

투자, 지금 바로 시작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기관리비기너입니다. 최근 소시에테제네랄 증권발 폭락 사태로 국내 몇몇 주식들이 단기간에 폭락하면서 투자자들을 공포에 얼어붙게 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천리의 경우 50만 원이었던 주가가 일주일도 안되어 12만 원대로 폭락했습니다. 이런 사례들 때문에 이제 막 투자를 시작하려던 사람들은 '괜히 시작했다가 있던 돈도 없어지는 거 아니야?'라는 불안감에 시작조차 하지 못하게 됩니다. 오늘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를 반드시 시작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인플레이션의 대처 방안 최근에 들어서 특히나 우리에게 와닿는 경제적 타격이라고 한다면 단연코 물가 상승률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물가 상승은 이번에 두드러진 것뿐, 꾸준히 지속되고 있는 현상입니다. 하지만 이에 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