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todelo의 등록된 링크

 totodel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8건입니다.

현지 분위기 흠뻑 베트남 쌀국수 맛집 경북도청 까몬 안동점 [내부링크]

베트남 분위기 물씬 나는 경북도청 신도시의 신상 쌀국수 맛집 까몬을 찾았습니다. 도청 천년숲네거리의 탐앤탐스와 비스트로 봄날이 있는 건물 1층 노란색 간판을 보고 찾으면 됩니다. 지하에 주차장도 있고 길..

안동 맛집 도산면 예끼마을 카츠예안 돈까스 추천 [내부링크]

예끼마을과 선성수상길로 주말이면 북적북적 하다는 안동시 도산면 서부리. 오픈한지 얼마 안된 따끈따끈 신상 맛집이 있다 하여 들른 후기를 적어봅니다. 카츠예안 주소 : 안동시 도산면 선성길 28 전화 : 054-8..

디저트 많은 예천 경북도청신도시 신상 카페 루시카토 [내부링크]

예천군 호명면, 경북도청신도시 중심상가 뒷쪽에 새로 오픈한 신상 카페 루시카토를 다녀왔습니다. 카페가 2층에 있기 때문에 먼저 계단을 올라가야 해요. 계단 끝에 올라서면 이렇게 카페 입구에 야외 공간도..

제15회 부산항 축제 불꽃놀이 현장스케치 [내부링크]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에서 개최된 제15회 부산항축제를 다녀왔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이렇게 많은 사람이 한 자리에 모인건 처음 봅니다. 사람이 이리도 많으니 먹거리를 파는 푸드트럭엔 줄이 얼마나 길던지요..

부산 토요코인호텔 부산역1 트윈룸 숙박 조식 후기 [내부링크]

토요코인호텔 부산역1 부산역 앞, 위치와 가성비 극강의 비즈니스 호텔, 토요코인호텔 부산역1 숙박 후기입니다. 주소 : 부산 동구 중앙대로196번길 12 전화 : 051-466-1045 이용시간 : 체크인 16시, 체..

부산 이바구길 카페 명란브랜드 연구소 [내부링크]

명란브랜드연구소 초량 이바구길에 아주 유명한 카페가 있습니다. 부산 동구청에서 운영해서 커피값이 저렴하고 뷰도 아주 멋진 곳이죠. 바로 명란브랜드 연구소입니다. 영업시간 : 화~토 10시 ~ 21시, 일 10시 ~..

부산 골목투어 초량 이바구길 모노레일과 168계단 [내부링크]

부산 초량 이바구길 부산에는 걷기 좋은 골목이 참 많은 것 같아요. 그만큼 골목마다 역사와 이야기가 많다는 뜻이겠죠. 흰여울문화마을에 이어 부산 골목투어 2탄! 부산 동구 초량 이바구길을 찾았습니다. 부산..

부산 흰여울 문화마을 카페 에테르, 루프탑 오션뷰 브런치 맛집 [내부링크]

브런치 카페 에테르 흰여울 문화마을 골목 산책 중 눈에 띄어 들어간 카페 에테르. 부산 흰여울문화마을 산책, 주차장 정보 부산 흰여울문화마을 산책, 주차장 정보 흰여울문화마을 뷰 좋고 산책하기 좋은 부산..

부산 흰여울문화마을 산책, 주차장 정보 [내부링크]

흰여울문화마을 뷰 좋고 산책하기 좋은 부산 흰여울문화마을을 찾았습니다. 예쁘고 아기자기해서 걸으며 구경하기 좋은 동네, 흰여울 문화마을 산책길을 따라가 봅니다. 위치 느린우체통과 흰여울전망대가 있는..

춘천 가볼만한곳 삼악산 케이블카 예약 할인팁 타는곳 [내부링크]

국내 최장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춘천에 새로운 인기 관광지로 떠오르는, 국내 최장 길이의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이용방법 및 후기입니다. 타는 곳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로 검색하면 넓은 주차장이 마련..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2022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 현장스케치 [내부링크]

제2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 6월 3일(금) ~ 5일(일) 까지,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2홀에서 제2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가 열립니다. 6월 4일(토) 오후 3시에는 걸그룹 우주소녀의 공연도 열린다고 해요...

강원도 고성 dmz 박물관 [내부링크]

DMZ박물관 통일전망대와 6.25전쟁체험전시관에 이어 가 볼 곳은 DMZ박물관입니다. 이 3곳은 제진검문소를 통과해 민통선 내에 있기 때문에 다음이나 네이버 지도의 로드뷰로는 볼 수 없는 곳입니다. 강원도 고성..

고성 통일전망대 6.25 전쟁체험전시관 [내부링크]

통일전망타워 관람을 마치고 주차장으로 내려오면 정면에 보이는 건물이 6.25 전쟁체험전시관입니다.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 출입신고소 관람안내 팁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 출입신고소 관람안내 팁 서울에서..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 출입신고소 관람안내 팁 [내부링크]

서울에서 서울-양양 고속도로로 2시간 반이면 닿는 조용하고 한적한 강원도 고성. 고성은 38선을 경계로 둘로 나눠져 통일전망대에서 북한 땅을 바로 볼 수 있기에 통일 안보 교육의 대표 코스이기도 합니다. 고성..

안동 독립운동기념관 옆 신상카페 반월커피 [내부링크]

반월커피 안동시 임하면 천전리. 경북독립운동기념관이 있는 조용한 마을에 신상 카페가 생겼습니다. 이름은 '반월커피' 예전에 스튜디오 촬영장으로 쓰이던 건물에 새롭게 오픈을 했답니다. 위치 백운정 입구를..

안동여행2022년 전통주 체험관광 전통술 시음 및 만들기 키트 무료 한복대여 [내부링크]

안동여행 매주 토요일 6시~9시(2022년 4월~예산소진시) 안동숙박권 지참시 전통주 체험 5,000원(안주제공) 전통주 막걸리 만들기 /칵테일 만들기 5,000(책정가15,000원) 전통주 15% DC 구매 할인 장소 : 안동시 축..

천안 목천 대형 루프탑 카페 에이게이트, 독립기념관 근처 [내부링크]

천안 카페, A Gate 독립기념관을 들른 후 찾은 목천의 대형카페 에이게이트. 대형 베이커리 카페인데 천안 근교에 있고 독립기념관에서 멀지 않아 드라이브 겸 나오기 좋은 곳입니다. 독립기념관 군인 휴가 받는..

용산 전쟁기념관 군인 휴가 받는 법 [내부링크]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은 천안 독립기념관과 다르게 휴가 1일이 아니라 ‘외출 1일’ 입니다. 하지만 평일 외출인지 주말 외출인지는 정확히 명시되어 있지 않아요.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막히는 경우가 많고 외출..

독립기념관 군인 휴가 받는 법 [내부링크]

국군 휴가 보상 프로그램 천안 독립기념관 방문 시 휴가 1일, 용산 전쟁기념관 방문 시 외출 1일을 보상해 주는 제도입니다. 독립기념관에서 1시간 30분 정도 관람을 하고 인증을 받으면 휴가 1일을 보상해 주는데..

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라이네쎄 보타닉가든, 분갈이 되는 식물 카페 [내부링크]

이천 카페 라이네쎄 보타닉가든 위치 라이네쎄 보타닉가든 아울렛 이천점은 경기도 이천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본관 3층에 있습니다. 입구에 coffee 라고 적혀있지 않았다면 그 누구도 카페인지 모를 정도로 식..

시민이 뽑는 안동시 한 책 읽기 올해의 대표 도서 선정 투표 [내부링크]

올해의 도서를 뽑아주세요 안동시 한 책 읽기 도서선정위원회에서 선정한 두 권의 후보 도서를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시민들의 투표 참여를 통해 최종 올해의 대표도서를 선정합니다. 후보 도서 안동시 한 책 읽..

안동 농암종택, 고산정, 오솔길이 있는 퇴계 예던길 드론영상 [내부링크]

퇴계 이황 선생이 안동 도산에서 봉화 청량산을 오가던 길 중 농암종택과 고산정 주변의 일부 구간을 복원한 것이 지금의 퇴계 예던길입니다. 퇴계는 숙부에게서 학문을 배우기 위해 종택이..

안동 벚꽃 명소 월영교와 카페 월영당 [내부링크]

안동 월영교 벚꽃 명실상부 안동 대표 관광지로 자리 잡은 안동댐 월영교에 벚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월영교가 생기기 이전부터 시민들의 휴식처로 사랑받았던 안동댐 산책로는 벚꽃터널이 되었어요. 안동 시민..

남대문 시청역 숙소, 호텔 그레이스리 서울 트윈룸 숙박&조식 [내부링크]

호텔 그레이스리 서울 깔끔하고 가성비 좋은 서울 중심의 그레이스리 호텔을 찾았습니다. 그레이스리는 일본 후지타 관광 그룹에서 운영하는 호텔 체인인데 국내에는 이곳 하나밖에 없습니다. 트윈룸 1, 더블룸 1..

경북도청 근처 카페 예천 봉덕창고 커피공장 [내부링크]

봉덕창고 커피공장 경북도청신도시에서 가까운 예천읍 분위기 좋은 카페 봉덕창고를 소개합니다. 위치 예천터미널과 예천역에서 멀지 않은 읍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경북도청신도시와는 차로 15분 정도면 올 수..

안동 하회마을 병산서원 근처 맛집, 수육이 맛있는 병산손국수 [내부링크]

병산손국수 하회삼거리를 지나 병산길을 따라 병산서원 방향으로 조금 더 들어가면 있는 작은 마을 효부골에 손국수 맛집이 있습니다. 주말이면 1~2시가 넘어도 끊임없이 손님이 들어오는 소박한 지역맛집, 병산..

서울 종로 종각 돈까스 맛집, 경양회관 경양카츠 [내부링크]

종로 경양회관 종로, 종각역 돈까스 맛집 경양회관을 다녀왔습니다. 튀김은 언제나 옳아요. 위치 종각역 4번 출구에서 청계천 사이에 맛집이 많지요. 그 중 12번 출구에서 나와 젊음의 거리 가운데 있는 경양회관..

안동 스테이크 파스타 맛집 용상동 일포스티노 [내부링크]

안동 용상동 숨은 맛집, 스테이크와 파스타가 맛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일포스티노를 다녀왔습니다. 위치 용상동 CGV 안동점 옆, 용상아울렛 제일 안쪽 집입니다. 아울렛 입구에서 왼쪽으로 꺾어서 끝까지 들어..

남안동IC 근처 전원 뷰가 예쁜 안동 도연갤러리 카페 [내부링크]

도연갤러리카페 전원 뷰가 너무 예쁘고 갤러리의 작품도 좋았던 신상카페, 도연갤러리카페를 다녀왔습니다. 작년 9월께 영업을 시작한 카페인데 1층의 갤러리와 함께 둘러보기 좋은 곳이었어요. 위치 일직면 망..

강철부대 이진봉 카페 안동 월영당, 월영교 문보트 [내부링크]

도산서원과 하회마을을 뛰어넘어 안동 대표 관광지가 된 월영교. 최근 월영교보다 더 핫하다는 곳이 있으니 바로 카페 월영당입니다. TV 방송 프로그램 '강철부대'를 통해 알려진 이진봉님이 운영하는 카페이기 때..

예천 여행 가볼만한곳 카페 용궁특별시 [내부링크]

용궁특별시 순대국밥으로 유명한 경북 예천군 용궁면. 용궁시장과 용궁역이 있어 주말이면 관광객들이 모여드는 이곳에 특별한 카페를 찾았습니다. 이름은 용궁특별시. 위치 자칭 용궁면 읍부리 핫플로 읍부1리..

안동 카페 나우, 정원이 예쁜 애견동반 카페 추천 [내부링크]

요즘 소담한 동네 카페가 인기라죠. 차 타고 멀리까지 가지 않고도, 슬세권으로 즐길 수 있는 편안한 우리동네 카페 이야기. 정원이 예쁜 안동 운안동 새골길에 위치한 카페 나우를 찾았습니다. 카페 외관은 갤러..

신속항원검사 방법 시간, 안동 신속항원검사소 후기 [내부링크]

최근 오미크론의 확진자 증가세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지요. 때문에 설 연휴가 지난 2월 3일 부터 코로나19 검사체계가 바뀌었습니다. 우선 만 60세 이상, 역학적 관련자(확진자의 밀접접촉자) 등 방역당국에서..

안동 신상카페 딸기케익 맛집 커피명가 안동점 [내부링크]

안동 성곡동 안동문화관광단지에 새로운 신상카페가 생겼습니다. 바로 커피명가! 성곡동에는 비슷한 느낌의 건물들이 오픈더 탁트인 경관으로 창가자리 선점 필수 안동에서 유명했던 커피명가 부활 안동시내 방..

안동 법흥교 임청각길 신상 감성 카페 올유 [내부링크]

안동역 이전 후, 기찻길을 철거하고 복원 공사가 한창인 임청각. 안동댐 입구에 있지만 주변으로는 그 동안 카페가 없었는데, 법흥교 아래 임청각길에 카페가 생겼다고 해서 찾았습니다. 이름은 카페 올유. 단정..

전망 끝내주는 문경 단산 모노레일 예약 필수 가격 안내 [내부링크]

문경으로 여행을 간다면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추천하는 문경 단산 관광모노레일 후기입니다. 문경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하면 문경새재가 가장 먼저 생각이 나겠지요. 하지만 단산 모노레일도 문..

안동 시내 맛집 링고카레 [내부링크]

링고카레는 안동 중앙신시장 청년몰에서 시작해 시내 원도심으로 옮겨온  맛집이랍니다. 노란색 외관의 가게는 멀리서도 눈에 확 들어와요. 교학사 서점 옆입니다. 가게 바로 앞 공영주차장..

안동 신세동 벽화마을 카페 '다시 여기서' [내부링크]

안동 원도심, 신세동 벽화마을 전망대 신세동 벽화마을 가장 높은, 전망대로 불리는 곳에 북카페가 새롭게 문을 열었어요. 오픈 6개월 남짓된 따끈따끈 안동 신상카페 '다시 여기서'를 소개합니다. 벽화가 그려..

영덕 조개구이 맛집, 아 여기구나 라스베가스! [내부링크]

영덕은 강구항과 대게로 유명합니다. 영덕에 오면 대게 아니면 홍게라도 먹는게 국룰이죠. 그렇다고 대게를 빼면 먹을게 없느냐? 그렇지 않습니다. 영덕에서 인기있는 조개구이 맛집 '아 여기..

서울 강남 코엑스 근처 선정릉역 라미드호텔 (라마다호텔) [내부링크]

코엑스와 가까워 강남 접근성 좋은 선정릉역 라미드호텔 후기입니다. 라미드호텔 위치 ※ 지도에는 라마다호텔로 보이지만 지금은 라미드호텔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복도...

강릉 안목해변 커피거리 카페, 커피아메리카 [내부링크]

강릉 안목해변 커피거리의 AM카페에 이은 두번째 카페. 커피아메리카를 찾았습니다. AM카페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강릉 안목해변 커피거리 에이엠브레드 카페 강릉 안목해변 커피거리 에이엠브레..

경주 황리단길 투어, 맛집 카페 주차장 [내부링크]

땅만 파면 유물이 나온다는 경주는 그만큼 볼거리와 관광지가 많아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 곳이죠. 그 중, 경주에서도 핫하다는 황리단길을 찾았습니다. 경주 황리단길 주차장 찾기 경주 황리단길 주차장 찾기 경..

경주 황리단길 주차장 찾기 [내부링크]

경주 황리단길에서 주차장 빈자리 찾기 요즘 가장 핫한 곳, 경주 황리단길 좁고 복잡한 곳에서 주차장 찾기 황남공영주차장 황남제빵소와 교동쌈밥 맞은편으로 조성된 공영주차장입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에서..

안동 괜찮은 신상 카페 대학교 근처, 카페 수플 [내부링크]

안동 카페 수플 학가산온천 뒷편 안동시 서후면 명리에 새롭게 오픈한 신상 카페가 있습니다. 카페가 있을 것 같지 않은 자리에 있어요. 한국산업인력공단 바로 옆입니다. 간판은 조그매서 잘 안보이고 현수막이..

강릉 감자옹심이 막국수 맛집, 강릉역 옹막 [내부링크]

KTX를 타고 강릉역에 내렸을 때 찾아가기 좋은 강릉역 앞 감자옹심이 막국수집입니다. 원주 만종역에서 ktx 이음타고 강릉역 가기 원주 만종역 주차장 ktx시간표, ktx 이음 타고 강릉역 가기 강릉선 ktx 정차역,..

강릉 안목해변 커피거리 에이엠브레드 카페 [내부링크]

안목해변 커피거리 강릉 커피의 메카로 손꼽히는 안목해변에 왔습니다. 본래부터 카페가 있었던 것은 아니고 처음에는 자판기가 있었다고 해요. 강릉 안목해수욕장 자판기 커피가 그렇게 맛있다더라 소문이 나..

강릉 경포대 호텔 추천, 경포비스타호텔 [내부링크]

강릉 커피거리가 있는 안목해변에서 차로 10여분. 초당순두부마을에서 5분이면 닿는 경포해변. 강릉 안목해변 커피거리 커피박물관 강릉 안목해변 커피거리, 커피커퍼박물관 커피문화를 끌어올린 강릉의 커피 원..

강릉 맛집 초당 소나무집 순두부 젤라또 [내부링크]

강릉에 왔으면 초당순두부! 강릉은 두부가 유명해서 순두부마을이 있어요. 초당 순두부마을! 이 곳에는 두부 맛집들이 모여있는데 그 중 순두부 젤라또를 같이 먹어보기 위해 소나무집으로 갔습니다. 이 마을에서..

안동 비밀의 숲 안동댐 낙강물길공원 가을 데이트코스 [내부링크]

더 이상 비밀 아닌 비밀의 숲 비밀의 숲으로 소문이 난지 몇 해가 지나고 더 이상 비밀이 아니게 된, 낙강물길공원을 다녀왔습니다. 공원으로 들어가는 길은 도로 양쪽 가로수가 은행나무로 해마다 가을이면 노란..

안동병원 근처 강변뷰 신상카페 킴스 마운틴 커피 클래스 [내부링크]

안동 수상동 킴스 마운틴 커피 수상동 안동병원과 코오롱 하늘채 근처에 신상 카페가 생겼어요. 이름은 킴스 마운틴 커피입니다. 어떤 곳인지 궁금해 검색을 해 보니 마운틴 커피라는 이름답게 청송 주왕산 입구..

오늘 뭐먹지 점심메뉴 안동 맛집 옥동 벌교꼬막정식 [내부링크]

안동에서 벌교 꼬막을 먹다 내륙지방인 안동에 꼬막정식을 하는 곳이 있어 찾았습니다. 평일 점심 시간인데 넓은 주차장에 차가 한가득입니다. 꼬막이 전라도에서는 흔하지만 안동에서는 집안 어른 생신때나 먹는..

백두대간수목원의 가을, 입장료 식당 트램 호랑이숲 안내 [내부링크]

깨알정보와 이용방법 위주의 백두대간 수목원 방문기 백두대간수목원 입장료 대상 개인 20인이상 50% 할인 어른 5,000원 4,000원 봉화군민 다문화가정 청소년 4,000원 3,000원 어린이 3,000원 2,000원 무료입장..

안동 신상카페 추천 경북도청 신도시 카페더뷰 뷰맛집 커피숍 [내부링크]

경북도청 신도시 홍보관 옆 이름처럼 뷰가 좋은 카페더뷰 경북도청에 뷰가 아주 멋진 카페가 생겼어요. 이름은 카페더뷰. 위치는 경북도청신도시 홍보관 옆, 레이크휴타워 6층입니다. (지하 주차장 있음) 영업시..

영주 풍기 맛집 백년가게 한결청국장, 부석태 메주콩 [내부링크]

명품콩으로 만드는 한결같은 맛, 한결청국장 영주 부석태 영주는 부석태라는 토종 콩으로 유명한 고장입니다. (영주 부석사에서 이름을 따서 붙였나봅니다.) 부석태는 된장, 청국장의 원료가 되는 전통 발효식품에..

안동 카페 아르아르아르 [내부링크]

아르아르아르 위치 안기동 안기세영 아파트를 지나서 왼쪽편에 있습니다. *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가능 카페 이름이 특이하죠. '아르아르'인 줄 알았는데 '아르아르아르'였어요. 그래서 ararar ! '아르아르아..

해외 여행 가능한 나라, 자가격리 면제 국가는 어디? [내부링크]

사이판 Saipan 격리면제 : 화이자, 모더나, 얀센(1차),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 완료 후 14일 이상 경과한 경우 한국 → 사이판 입국시 5일 사이판 → 한국 귀국 시 1일 격리 필요 입국..

포항 영덕 카페 러블랑커피 7번국도따라 드라이브하기 좋은 오션뷰 핫플 [내부링크]

포항카페 러블랑커피 드라이브 하기 좋은 포항-영덕간 7번 국도변 신상 카페 포항 화진해수욕장과 영덕 장사해수욕장 사이 7번 국도변, 바다가 바로 보이는 곳에 있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 러블랑을 다녀왔습니..

안동 옥동 초밥 맛집 스이젠, 점심 스시 런치코스 추천 [내부링크]

옥동 테마프라자(롯데시네마) 옆 스시집 스이젠 스이젠은 옥동 테마프라자(롯데시네마)와 파리바게트 사이 골목에 있습니다. 파리바게트 매장 바로 뒤에 있어요. 주차는 바로 옆, 테마프라자 건물에 하면 됩니다...

안동 금소생태공원 길안천 근처, 달 카페 임하리 [내부링크]

금소생태공원에서 시내방향으로 오다보면 '달' 조형물이 보이는 곳에 카페가 있어요. 카페 이름은 임하리. 해가 지고 밤 시간에 찾아서 보이지 않지만 카페 바로 앞으로 길안천이 흘러 '강뷰'가 아주 멋진 카페랍..

안동 계상고택 코스모스 얼마나 피었을까 [내부링크]

2021년 9월 22일 촬영 가을이면 코스모스가 피는 계상고택으로 가는 길. 작년에 갔다가 기억에 남아서 올해 또 갑니다. 배타고 안동 계상고택 가는 방법 월천서당과 부포리 선착장 왕복, 안동호 차량도선 방법 안..

도산서원 입구 신상 한옥카페, 카페 서원 [내부링크]

도산서원 진입 직전, 옛 도산대가 식당 자리에 신상카페가 생겼습니다. (로드뷰나 거리뷰에서는 지금도 도산대가로 보입니다) 이름은 서원. 한옥의 틀은 그대로 두고 손을 좀 봐서 카페를 열었어요. 도산서원 가..

용인 양지 초대형 k.헤밍웨이 베이커리 카페 [내부링크]

K.헤밍웨이 베이커리카페 양지 출판기업 한국헤밍웨이에서 운영하는 k.헤밍웨이 베이커피카페 앤 다이닝 용인 양지점을 다녀왔습니다. 엄청나게 넓은 주차장부터 남다르죠. 고속도로 휴게소 저리가라..

안 가면 후회 할 안동 여행코스 추천 6 [내부링크]

하회마을 이 곳을 빼놓고 안동을 논할 수 있을까요? 풍산류씨가 600년에 걸쳐 대를 이어 살아온 명실상부 한국의 대표적인 동성마을이고 지금도 사람이 살고 있어 전통가옥이 잘 보존된 곳이기도 합니다. 하회라..

카약 못타고 카페만 다녀온 충주 활옥동굴 위치 입장료 [내부링크]

활옥동굴 충주호와 가까운 활옥동굴은 일제 강점기에 개발된 국내 유일 활석 광산으로 지난 100여년 동안 활옥, 백옥, 활석 등을 채광하던 곳이었어요. 길이만 해도 기록상 57km, 비공식 87km에 이른다고 하고 지..

야외 정원이 예쁜 경북 봉화 홀리가든 카페 [내부링크]

작년 여름, 드론 촬영을 위해 봉화 비나리마을에 온 적이 있었습니다. 촬영해도 괜찮은지 동의를 구하기 위해 카페에도 갔었지요. 그 때 홀리가든을 찾은 후 이번이 두번째 방문이예요. 이번에는 카페 CCTV 설치..

안동 서부리 예끼마을 근민당갤러리 장부당카페 시그니처 맷돌 핸드드립 커피 [내부링크]

근민당 갤러리와 미술관 옆 카페 장부당 안동시 도산면, 35번국도를 끼고 있는 서부리 예끼마을은 재미있는 트릭아트 벽화와 최근 복원을 마치고 운영중인 선성현문화단지, 선비순례길1코스, 그리고..

안동 선성수상길 선비순례길 1코스 도산서원 근처 가볼만한곳 [내부링크]

서부리 예끼마을과 선성수상길 선성현문화단지와 한옥체험관 등 많은 볼거리가 있는 서부리 예끼마을에 가면 물 위를 걷는 다리, 안동호 선성수상길이 있습니다. 서부리와 동부리를 이어주는 부..

담양 안부럽다! 영덕 벌영리 메타세콰이어 숲 길 [내부링크]

숲에서 힐링하는 제대로 된 숲캉스! 영덕 벌영리 메타세콰이어숲길 한적한 시골길을 따라 한참을 들어가는 벌영리 메타세콰이어숲길. 많이 알려진 지금에야 이런 표지판도 생겼지만 초창기 입소문으로 알음알음..

안동 옥동 맛집 마왕족발 저녁메뉴 추천 [내부링크]

마왕족발의 대표 메뉴인 마왕통구이는 대 37,000원 / 중 33,000원 / 소 27,000원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 맵기조절 가능하다. 오븐에 구워 육질이 부드럽고 모든 연령대에 인기있는 메뉴라고 한..

분천역-철암역 백두대간 협곡열차 V-train 여행 이용방법 예약 시간표 [내부링크]

백두대간 협곡열차 V트레인은  봉화 분천역에서 출발해 태백 철암역까지 운행하는 개방형 관광열차로 객차 지붕에 설치된 태양열 장치를 통해 필요한 전기를 얻는 친환경 열차이다. 그 말인 즉, 에어..

봉화 분천역 커피 맛집 산타마을 카페 하이디의 다락방, 사랑채 산타커피 [내부링크]

카페 하이디의 다락방 봉화 분천마을에 오면 파란 지붕의 눈에 띄는 집이 있다. 알프스 소녀가 사는? 카페 '하이디의 다락방'이다. 봉화 분천역과 스위스 체르마트역이 자매결연을 맺었다는걸 알면 단번에 이해..

안동 숙박 모로펜션 카페 캠핑장 추천 [내부링크]

안동 모로펜션은 낙동강을 바라보고 강변 시민공원이 바로 앞에 있어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5천평 부지에 넓은 잔디밭 펜션과 캠핑장, 카페가 있어 숙박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차로 10분 거리에 안동댐이 있어..

안동 하회마을 숙박 풍산 강노을펜션 추천 [내부링크]

하회마을 숙박을 찾는다면 하회마을과 경북도청에서 가까운 서안동 풍산 강노을 펜션을 추천한다. 전객실 강변뷰로 빼어난 절경과 낭만적 분위기 숙박객의 만족도가 높다.

봉화 분천역 산타마을 맛집 산타빌리지 황장군 냉면 [내부링크]

봉화 분천 산타마을의 유일한 냉면집, 산타빌리지 황장군 식당 건물은 휴게소 건물처럼 생겼다. 황장군이라 그런지 겉모양은 성처럼 생겼고... 화장실은 건물안이 아닌 밖에... 진짜 휴게소 같아. 화장..

봉화 여행지 추천 분천역 산타마을 [내부링크]

1년 사계절 내내 크리스마스인 곳. 산타가 반겨주는 마을 바로 경북 봉화 분천역 산타마을이다. 분천역 산타마을은 한겨울 크리스마스에만 붐비는 곳이 아니다. 지난 겨울엔 10만명이 다녀갔다는..

안동 임하호 수상레저타운 아쿠아수상레져 [내부링크]

안동은 낙동강을 끼고 있는데다 안동호, 임하호 2개의 댐이 있어 수자원이 풍부해 수상레저를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수상레저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져 수상레포츠를 즐기려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안동 임하호 수상레저타운 캠핑장 카라반 글램핑장 추천 [내부링크]

오토캠핑, 카라반, 글램핑 그리고 임하호를 품은  자연 속 워터파크와 수상레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임하호 수상레저타운 캠핑장 작지만 있을건 다 있는 카라반 먹고 놀고 씻고 자고 모두..

안동 월영교 야경 가볼만한곳 여행지 추천 [내부링크]

안동의 밤, 월영교 야경 안동은 낮보다 밤이 더 아름다운 곳이다. 안동 야경의 명소로 자리잡은 안동댐 월영교와 월영교를 내려다 보고 있는 객사는 밤이 되면 낮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안동 온뜨레피움 어린이집 유치원 아이와 가볼만한곳 [내부링크]

온 뜰에 피어나다 - 온뜨레피움 안동문화관광단지에 들어서면 눈에 띄는 핵심시설 두 곳이 있다. 바로 유교랜드와 온뜨레피움이다. 그 옆에 리첼호텔, 그랜드호텔이 있어 숙박객들이 많이 방문하..

안동 월영교 문보트 달보트 안동댐 야경 명소 [내부링크]

안동 야경의 명소, 월영교는 죽음도 갈라놓지 못한 400년전 부부의 사랑이야기를 담은 곳이다. 400년 전 원이 엄마의 사랑 이야기를 품고 있는 달빛이 머무는 다리 월영교. 안동댐 월영교 아..

안동금계국테마단지, 6월 핫플레이스! [내부링크]

매년 6월이면 안동 낙동강변 어가골 교차로 아랫쪽 강변 시민공원을 시작으로 안동대교 방향으로 금계국이 만개해 황금 물결을 이룬다. 노란 카펫을 깔아 놓은 듯 펼쳐진 금계국 단지 너머로 안..

안동 묵계서원과 안동김씨 묵계종택 [내부링크]

묵계리 100m쯤 구 고갯길을 올라 왼쪽에 묵계서원이 자리잡고 있다. 김계행(金係行)과 옥고(玉沽)를 봉향하는 서원으로 조선 숙종 13년에 창건되었다. 고종 6년,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으로 훼..

안동 만휴정 원림 외나무 다리, 바람도 쉬어가는 힐링 여행 [내부링크]

느즈막이 말년에 휴식을 취할 곳, 만휴정. 드라마 미스터션샤인에서 도공의 작업실이 있던 곳. 그 곳으로 건너가는 나무다리. 유진 초이와 고애신이 만났던 그 곳이 바로 만휴정이다. 안동 길..

안동 하회마을 입장료 부용대 전경 드론영상 [내부링크]

안동하면 가장 많이 떠 올리는 곳 안동 대표 관광지, 하회마을이다. 하회마을은 풍산류씨가 600여 년간 대를 이어 살아온 전통마을이다. 마을 한가운데 중심부에 삼신당 나무가 있고 집들은 마..

안동 지례예술촌, 임하호가 내려다 보이는 고택 숙박 체험 [내부링크]

고즈넉하면서도 수려한 산세, 풀벌레와 바람 소리... 임하호의 물안개가 신비로움을 더해주는 곳, 지례예술촌. 밤이면 별들이 유난히 커 보이고 반딧불이 날아다니고 들리는 것이라곤 풀벌레와 바람소..

안동 가을 여행 드라이브 코스 추천, 안동 용계리 은행나무 [내부링크]

무려 700년을 그 자리에서 고향을 지키고 서 있는 용계리 은행나무는 우리나라에 있는 은행나무 가운데 가장 크고 오래된 나무 중 하나이다. 천연기념물 175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높이 31m, 둘레 13m, 수명은..

안동 여행 임청각, 안동댐 월영교 근처 가볼만한곳 숙박 고택체험 [내부링크]

임청각은 보물 제 182호이면서 고성이씨 종택이자 석주 이상룡 선생의 생가이다. 5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살림집 중 가장 오랜 고택으로 퇴계 이황 선생의 친필 현판이..

해피콜 다이아몬드 코팅 포셀 후라이팬 궁중팬 30cm 구매후기 [내부링크]

다니엘 헤니가 광고하는 후라이팬, 해피콜 강력한 다이아몬드 코팅 포셀 후라이팬, 궁중팬(볶음팬) 구매 후기 해피콜 다이아몬드 포셀 후라이팬 30cm 부드러운 곡선의 그립. 손목에 부담을 덜어 주겠지? 다이아..

안동 브런치 카페 브루클린 149, 음료 커피 식사 쇼핑까지 [내부링크]

안동 시내 대구은행 앞, 구시장 떡볶이 골목 입구에 인테리어 독특한 카페가 하나 있다. 이름은 브루클린 149. 독특한 문양의 바닥. 엔틱한 의자. 일본 수입품이라는 가죽 가방이 한쪽 벽면을 꽉 채우고 있다. ※..

아래한글 ㅏ 옛글자(고어) 자동 변환 입력 해제 [내부링크]

한글 문서 작업 할 때, ㅏ를 입력할 때 마다 이렇게 옛글자(고어)가 입력되어 썼다 지웠다를 반복하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자동으로 입력되는 옛글자 자동 변환 기능을 아예 꺼버리는 방법이 있다. 메뉴 > 도구..

요즘 난리 주방 필수템 극세사 요술 행주 구매 솔직 이용후기 [내부링크]

요즘 아주 핫한 아이템이 있다. 각종 오픈마켓이나 소셜 앱을 열 때 마다 '이건 어때' 하면서 나오는 추천 상품 자리에 빠지지 않는 '극세사 요술 행주' 20장 7,500원 무배 장당 375원에 구매한 요즘 주방 필수템..

안동 홈플러스 챔피언 키즈카페 후기 [내부링크]

홈플러스 안동점에 챔피언 키즈카페가 새로 오픈했다. 새로 오픈했으니 일단 깔끔한 시설! 그리고 친절한 직원&알바생, 잘 관리 된 바닥 상태가 마음에 들었다. 경북 도청점도 그랬지만 홈플러스점도 아이들이 음..

아이폰 카카오톡 채팅창 광고 제거, 숨김 방법 [내부링크]

그 동안 뉴스로만 봐오고 말로만 들었던 카카오톡 채팅창 광고가 나에게도 찾아왔다. '누가 오랬나?!' 채팅창에 당당하게 자리잡고 사라질 생각을 않는다. 스크롤 하다 실수로라도 눌러주길 바란 듯 위치가 랜덤..

네이버 페이 포인트 5만원 충전 2% 추가로 즉시적립 [내부링크]

카카오페이보다 많이 쓰고 있는 네이버페이 일단 가맹점이 많고 구매확정, 리뷰 작성시 추가 적립도 되기 때문에 네이버페이에 계좌와 카드를 등록 해 놓고 주로 네이버페이로 결제를 많이 하고 있다. 게다가 네이..

막 찍어도 인생샷! 안동 핫플레이스, 강변 금계국 단지 테마공원 [내부링크]

안동병원을 지나 시내로 진입하기 위해 안동대교를 건너다 보면 오른쪽편으로 강변시민공원에 금계국이 만개한 것을 볼 수 있다. 마치 물감을 풀어놓은 듯 노랗게 물들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바로 안동대교..

이색 맛집, 안동 옥동 철펍철펍, 밥집인가 술집인가 [내부링크]

이 곳이 밥집인가? 술집인가? 아리송한 안동 옥동 이색 맛집, 철펍철펍 점심 식사 고객에게 제공되는 식전 빵과 스프, 스프맛이 진하고 빵은 부드럽고 괜찮은 편. 신메뉴, 수비드 목살 스테이크 감자튀김은 맛..

웨더퐁, 장마철 비 오는 날 유용한 날씨앱 추천 [내부링크]

장마철이 오기 전에 반드시 설치해야 할 날씨 앱, 웨더퐁 요즘은 날씨를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로 하루에도 몇 번씩 기상 상태가 급변하곤 한다. 장마철인데도 비 한 방울 오지 않는 마른 장마가..

경북기록문화연구원, 기억과 추억을 사진으로 기록하는 옛사진 공모전 [내부링크]

경북기록문화연구원, 기억과 추억을 사진으로 기록하는 옛사진 공모전 오늘의 기록은 내일의 역사가 된다, 경북기록문화연구원 그 옛날 일상생활을 담아낸 추억의 사진, 빛바랜 앨범 속에서 잠자..

가까운 자동차검사소 모바일 자동차검사 예약 및 확인 [내부링크]

로그인도, 실명인증도 필요없는 모바일 자동차검사 예약 https://www.cyberts.kr 사이버검사소 메인 | 스마트 자동차검사 예약시스템 한국교통안전공단_1 EASY & QUICK!빠르고 쉬운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

필수 상비약 아이 열 날 때 챔프 시럽 해열제 교차복용법 [내부링크]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 = 챔프 시럽 이부프로펜(부루펜) = 챔프 이부펜 시럽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챔프 시럽 다른 계열의 해열제와 비교했을 때 초기 해열 효과가 빠르다. 생후 4개월 부..

아이허브 추천상품 신규회원 10% 할인코드 RMP735 [내부링크]

https://www.iherb.com/?rcode=RMP735 iHerb.com - 비타민, 건강 보조제품, 천연 건강제품 무료배송 ₩46,377 이상 주문 시 적용 kr.iherb.com 아이허브처럼 쉬운 직구가 없다. 한국어 사이트에서 편하게 주문..

안동 맛집, 경북 도청 코레아 경양식 [내부링크]

도청 핫플레이스! 인스타 맛집으로 유명한 코레아 경양식 경북 도청점 여긴 일단 맛보다 이 곳만의 인테리어로 점수를 먹고 들어가는 집이라 사람이 바글바글한데 마침 붐비는 시간을 피해 가서 여유있게 먹었..

어버이날 선물, 부모님 선물로 의성 흑마늘 진액 추천 [내부링크]

지난 설에 사서 선물 드리고 지금 쓰는 리뷰~ 한과, 식초 등 여러가지를 샀었는데 흑마늘은 시즌 가리지 않고 어버이날에도 괜찮을 것 같아서 추천도 할 겸 써본다. 어버이날 부모님 선물로 제격인 의성 흑마늘 진..

광고 없는 pc 카카오톡(윈도우 스토어), 카톡 계정 2개 쓰기 [내부링크]

지난달 카카오톡 pc 버전이 3.0.0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전반적으로 색상이 화이트톤으로 바뀌면서 보다 심플해지고 깔끔해졌다고 하는데 내가 봤을 때는 채팅창 하단의 광고 커진 것 밖에는 눈에 안 들어온..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자격확인 신청방법 모의계산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열심히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종교인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가구에 대하여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부부합산)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

안동 어린이날 행사 및 공연 체험, 가볼만한 곳 입장 할인 [내부링크]

2019년 제 97회 어린이날 기념, 안동시 주요 행사 및 공연, 체험, 주요 관광지 할인 안내 공연 체험 프로그램 공연 및 행사명 장소 일정 상세내용 고택음악회 '만화방창에 울리는 우리소리' 안동댐 이원모와가 4..

안동 용상 맛집 용상왕돈까스 [내부링크]

용상동 한적한 주택가 골목 돈가스 맛집이 있다. 보리돈 생등심 사용 수제돈까스, 용상왕돈까스 용상왕돈까스 수제 눈꽃치즈왕돈까스 아직 벚꽃이 피어있던 어느 날 짧은 점심 시간을 쪼개 돈가스를 먹기 위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등록 [내부링크]

네이버에서는 노출되지 않는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와 페이지뷰수를 늘리기 위한 방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 등록하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통해 사이트 등록을 해 두..

코레일톡 승차권 전달하기(부모님 기차표 대리예매) [내부링크]

어버이날을 앞두고 부모님 기차표를 대신 예매해 드릴 일이 생겼다. 일단 핸드폰에 코레일톡 어플을 설치해서 회원가입을 해드리고 기차표를 예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긴 했으나 어렵고 번거롭다고 굳이 대신 예..

티스토리 구글 검색 노출 등록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기본적으로 다음 검색에서만 자동 노출될 뿐 구글에서는 검색이 안된다. 직접 등록을 해주어야 가능. 구글 계정이 있다는 가정 하에... 아래 링크 접속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abo..

예천 용궁 토끼간빵, 별주부전 스토리텔링 성공사례 [내부링크]

별주부전(토끼전) 이야기 속 용궁 죽을 병에 걸린 용왕이 토끼 간을 먹으면 낫는다 하자 자라를 시켜 토끼 간을 구해오게 한다. 자라는 토끼를 꾀어 등에 업고 용궁으로 돌아왔지만 사실을..

안동 옥동 맛집 망치 돈가스 [내부링크]

안동 옥동 맛집, 망치 돈가스 벽면을 가득 채운 독특한 인테리어가 기억에 남는 망치 돈가스 일단 기본 스프 나온다. 아삭이 고추와 깍두기 등 밑반찬이 나오는데 이것만 보면 칼국수나 백반집 같다. 안에 다진..

안동 챔피언 키즈카페 경북 도청점 [내부링크]

안동 챔피언 키즈카페 경북 도청점 중앙타워 지하 주차장에 주차하면 된다. 유료 주차장도 아니고 시간 제한도 없다. 2층 버거킹, 파스쿠찌 3층 채선당, 블랙스테이크 6층 챔피언 키즈카페 밑에서 밥 먹..

네이버 바이브 정기결제 해지(무료 3개월 이용권 사용 후) VIBE [내부링크]

https://vibe.naver.com VIBE 좋아하는 음악, 좋아할 음악이 모두 여기에. vibe.naver.com 요즘 무료 이용권을 팍팍 뿌리면서 핫! 해진 네이버 음악 어플 바이브 VIBE 좋아요! 를 눌러주면 내 취향에 맞춰 음악을..

안동 맛집, 가성비 뛰어난 신시장 청년몰 미친돈까스 [내부링크]

안동 중앙신시장 청년몰에 위치한 수제돈까스 전문점, 미친돈까스 맛도 가격도 사장도 미친 곳이란다. 미친돈까스 미친돈까스 메뉴 미친돈까스 인스타그램 계정 https://www.instagram.com/crazy_tonkatsu/ 미친..

티스토리 다음 광고 애드핏 AdFit 세팅해 수익 내기 [내부링크]

AdFit 관리자 페이지에서 광고관리 설정을 모두 마치고 나면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홈에서 광고코드를 넣어줘야 이후 심사가 진행된다. 이때 노출 되는 광고는 광고료가 집행되지 않기 때문..

시간관리 스킬을 높여줄 타임타이머(구글 타이머, 엄마 시계) [내부링크]

구글도 쓰고 엄마도 쓰고 아이도 쓰는 타이머 전부터 눈독 들이고 있던 타임타이머(time timer)를 드디어 샀다. 가격은 5만원 조금 넘게... 살 때는 비싸다 싶었는데 써보니 잘 샀다는 생각이 든다. 타임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세팅해서 블로그 수익내기 [내부링크]

내 블로그에 쏟은 열정을 돈으로 돌려받자!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넣는 방법 1. 티스토리 계정에 로그인 후 블로그 관리 버튼 클릭 2. 관리 페이지에서 플러그인 메뉴를 선택 스킨에 따라서 광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