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r17의 등록된 링크

 tour1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9건입니다.

애드센스 광고수입 늘리는 방법 (챗GPT가 알려주는) [내부링크]

챗GPT가 알려주는 애드센스 광고수입 올리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너무 당연한 것 같지만 결국 정답은 기본에서 찾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저부터 반성해 봅니다. 1. 웹 사이트 트래픽을 증가시킨다. 트래픽이 많을수록 광고에서 더 많은 클릭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에 대한 콘텐츠를 최적화하고,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를 홍보하고, 더 많은 전자 메일 목록을 작성하면 가능합니다. 2. 광고 배치를 최적화한다. 광고가 가장 눈에 잘 띄고 사용자가 가장 클릭하기 쉬운 곳에 광고를 배치합니다. 광고를 게재하는 일반적인 장소로는 접힌 곳 즉, 웹페이지의 스크롤 없이 보이는 부분이나 콘텐츠 내부 및 기사 아랫 부분이 있습니다. 3. 올바른 광고 형식을 사용한다. 구글 애드센스는 텍스트 광고, 디스플레이..

아이랑 1박 광명 나들이 (광명 이케아, 테이크호텔 2층 침대 후기) [내부링크]

아이랑 서울 근교로 1박 나들이 떠나시려는 분들께 광명시 1박 코스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아이가 많이 걷지 않고, 저렴하지만 가성비 있는 코스로 계획하시는 분들께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여행 첫째날 1. 광명동굴 및 보물탐험 체험 광명시에 위치한 광명동굴 구경과 아이들을 위한 보물탐험 체험을 즐겨보세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랑 서울근교 나들이 - 광명동굴 보물탐험 후기 날씨가 점점 좋아지는 주말에 아이와 함께 서울 인근으로 나들이 생각중이신 분들에게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광명동굴 체험을 추천드립니다. 요즘 엄청 핫해진 곳이라 점점 사람이 많아지고 tour17.tistory.com 2. KTX 광명역에서 쇼핑 및 관광 광명역에서 반경 10분 이내에 롯데몰, AK몰, ..

아이랑 서울근교 나들이 - 광명동굴 보물탐험 후기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좋아지는 주말에 아이와 함께 서울 인근으로 나들이 생각중이신 분들에게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광명동굴 체험을 추천드립니다. 요즘 엄청 핫해진 곳이라 점점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직접 가보니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에게 볼거리도 많고 체험할 것도 다양해서 강추합니다. 특히 보석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아이가 직접 보석을 체취하는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서 100% 좋아할 것입니다. 1. 광명동굴 소개 광명동굴은 광명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동굴로 1912년 일제가 자원수탈을 목적으로 개발을 시작한 시흥광산이 원래 명칭입니다. 일제강점 징용과 수탈의 현장이자 해방 후 근대화ㆍ산업화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산업유산이기도 합니다. 1972년 폐광된 후 40년간 새우젓 창고로 쓰이다가 2011년 광명시가 매..

유아 어린이 여권사진 기준 조건 규격 (셀프 촬영에서 인화) [내부링크]

바야흐로 코로나로부터 해방되어 자유롭게 해외 여행 가는 시대가 본격적으로 온 것 같습니다. 코로나 기간 동안 해외여행을 전혀 생각하지 않았던 주변에서도 이제 슬슬 날씨가 풀리면서 해외여행을 갈까 고민중인데요. 아이가 있는 집은 아이 여권 사진을 어떻게 찍어야 하나 고민이 많습니다. 요즘은 증명사진 찍는 곳이 많이 없어서 집에서 셀프로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의외로 구청에 아이 여권신청할 때 여권사진이 기준에 안맞아서 여권신청을 거절하는 일이 많다고 하는데요. 아이 여권신청할 때 한번에 통과할 수 있도록 여권 사진 기준 알기 쉽게 정리해드립니다. 여권사진 주의사항 6가지 1. 눈썹 : 눈썹은 왼쪽 오른쪽 모두 다 보일 수 있도록 하고, 머리카락으로 가리면 안됩니다. 2. 눈 : 눈과 얼굴은 정면을 응시..

불타는 트롯맨, 미스터 트롯2 시청률 비교 (23년 2월 마지막주) [내부링크]

2023년 2월말 현재 MBN 불타는 트롯맨과 TV조선 미스터 트롯 시즌2가 생방송 경연을 앞두고 최종 후보를 결정하고 있는데요. 이제 거의 절정에 다다른 만큼 두 프로그램간 시청률 경쟁도 뜨겁습니다. 1. 미스터 트롯2 vs 불타는 트롯맨 시청률 먼저 미스터 트롯2는 20% 수준을 유지하면서 고공 행진중입니다. 최근에 18%대로 떨어진 적도 있었는데 다시 상승세를 타는 모습입니다. 다음은 불타는 트롯맨 시청률입니다. 1회 한자리수 시청률에서 2배 가까이 상승할 정도로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제 미스터 트롯2와 시청률 경쟁이 가시권에 온 모습입니다. 서혜진 사단의 저력이 무시무시합니다. 2. 미스터트롯2 vs 불타는 트롯맨 검색량 네이버 검색어 트렌드를 보면 아직 미스터 트롯2가 우세하긴 하지만 시청률 ..

가성비 제주도 렌트카 공략 [내부링크]

제주도에서 대기업 계열사나 가격 비교 렌트카 업체말고 나만의 렌트카를 찾고 싶은 분들에게 소개해 드립니다. 1. JAR제주공항렌트카 JAR제주공항렌트카는 알만한 분들은 많이 알고 있는 제주도에서 역사와 전통이 있는 렌트카업체입니다. 직판 법인 렌트카 업체 중 Top이라고 할 수 있고, 차량 실제 모습을 확인하고 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신차 차량 비율도 80%가 넘는다고 하니 새차를 타보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씩 이용하는 렌트카 업체입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차량 상태가 양호하며 최근에 본사 사옥을 새로 짓고 공항 근처로 이사를 와서 공항에서 3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옥에 전기차 충전기도 5대 보유하고 있어 전기차도 충전소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로 QR 체크인을 하고 데스..

제주 렌트카 가격비교 사이트 및 할인 이벤트 총정리 [내부링크]

제주도 여행 준비하면서 렌트카 고르는 일이 여간 힘든 게 아닙니다. 제주도에는 100여개 넘는 렌트카 업체가 있다고 하는데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제주도 렌트카 가격비교 사이트를 총정리 해드립니다. 만약 가격보다는 안전한 렌터카 업체를 찾고 싶으시면 SK, 롯데 등 대기업 렌터카를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제주도 렌트카 고르는 방법 (3대 업체 비교)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고민되는 것 중에 하나가 렌트카 고르는 것일텐데요. 제주도는 렌트카가 잘 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문제는 렌트카 업체가 100여개 가까이 된다 tour17.tistory.com 1. 돌하르팡 돌하르팡은 제주도 렌트카 중 가장 인지도가 높고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가격비..

제주도 렌트카 고르는 방법 (3대 업체 비교) [내부링크]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고민되는 것 중에 하나가 렌트카 고르는 것일텐데요. 제주도는 렌트카가 잘 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문제는 렌트카 업체가 100여개 가까이 된다고 하니 오히려 너무 선택의 범위가 넓어서 고민될 때가 많습니다. 제주도에서 렌트카 고를 때 유용한 팁과 업체를 소개해드리니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렌트카 고르는 꿀팁 먼저 렌트카 고르는 팁은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을 먼저 고르는 것입니다. 1. 가격이 좀 있어도 편리하고 안전한 렌트카를 고르고 싶다면 대기업 렌트카 업체 선택 2. 무조건 가성비 있고 가격이 저렴한 렌트카를 고르고 싶다면 가격 비교 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차량을 고르고 가장 저렴한 렌트카 업체 선택 아이가 있거나 어른들을 모시고..

제주도 승마체험 목장카페 TOP 5 [내부링크]

다른 여행지와 달리 제주도는 승마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많아서 종종 찾아가게 되는데요. 제주도의 목장카페에서 아이들은 승마체험과 액티비티를 할 수 있고, 어른들은 카페에 앉아 느긋하게 커피 한잔 할 수 있어서 점점 찾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아이에게 승마체험을 해줄 곳을 찾는 분들을 위해 승마체험장과 말타기가 가능한 목장카페를 소개해드립니다. 1. 목장카페 드르쿰다 '드르쿰다'는 넒은 들판을 품다라는 뜻을 가진 제주도 방언이라고 합니다. 목장카페 드르쿰다는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하고 있고 승마체험 뿐만 아니라 카트, 사격 체험과 카페도 같이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테마공원입니다. 참고로 드르쿰다로 검색하면 제주도에 다양한 곳이 나오는데, 목장카페 드르쿰다로 검색하셔야 합니다. 위치 ..

미스터트롯2 불타는트롯맨 시청률 비교 [내부링크]

미스터트롯 시즌2가 이제 6회 방송을 내보내면서 중간 반환점을 돌고 있습니다. 1~2화에서 마스터 예심을 거쳐 진선미를 결정하고, 3~4화에서 팀 미션을 거친 후, 5~6화에서 1:1 데쓰매치를 펼쳤습니다. 회가 거듭될 수록 시청률도 조금씩 올라가고 있는데요. 방송 1화부터 20%를 넘긴 시청률은 6화때 최고 시청률인 21.8%를 달성했습니다. 아마도 마지막 화로 갈수록 시청률은 더 높이 나올 것 같습니다. 불타는 트롯맨도 6화까지 방송이 나간 가운데 시청률도 10% 중반 수준까지 상승하고 있습니다. 3화~4화에서 팀 데스매치, 5화에서 1:1 라이벌 매치, 6화에서 준결승으로 가기 위한 마지막 관문인 디너쇼 대결까지 점점 흥미진진해지고 있는데요. 계단식으로 조금씩 시청률이 오르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

초등학교 입학 선물 추천 TOP 3 [내부링크]

조카나 주변 지인의 자녀가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나요? 이제 실내 마스크 의무도 해제되면서 본격적으로 코로나 이전 시대로 돌아가는 것 같은데요. 우리 아이들도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등교할 것 같네요. 그만큼 부모님들도 준비할 것들이 많아질텐데요. 혹시 부모님들이 깜박 놓치고 있는 준비물을 선물로 주신다면 유용하면서도 감동적인 선물이 될 것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초등학교 입학 선물 TOP 3를 소개하고, 고르실 때 참고할 팁도 알려드립니다. 1. 보온병 (어린이용 텀블러) 코로나는 끝나가도 앞으로는 식기 도구를 같이 쓰는 문화는 사라질 것 같습니다. 일회용 물건 사용도 환경을 오염시키는 일이어서 금지되는 추세이구요. 그래서 학교에서도 개인용 보온병을 준비해 오라는 곳이 많습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

센스있는 1~3만원대 초등학교 입학 선물 (학용품) [내부링크]

바야흐로 3월이면 입학의 계절입니다. 조카나 지인의 자녀 중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친구가 있다면 어떤 선물을 해줄지 고민하실 분들이 많은데요. 너무 비싼 물건은 자녀의 부모님과도 상의해봐야 하고, 막상 샀는데 아이가 싫어할 수도 있어서 선택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러나 "문구류나 학용품 선물"은 학생들에게 꼭 필요하면서도 여러 개를 중복으로 받아도 언젠가 아이가 쓸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면서도 선물을 받는 부모님들이 기쁘게 생각할만한 아이템입니다. 가격적으로 부담이 없으면서도 받는 분들에게 센스 있다고 들을만한 학용품 선물을 소개해드립니다. 1. 스테들러 문구 세트 (1~2만원대) 스테들러(Staedler)는 독일의 전통 있는 문구 브랜드인데요. 어른들도 스테들러 연필은 한 번씩 써보거나 들어보셨을 겁니..

강원도 눈썰매장 추천 (홍천, 평창, 원주, 춘천, 태백, 횡성, 삼척) [내부링크]

강원도는 정말 많은 눈썰매장이 있는데요.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2시간 정도면 가볼 수 있는 눈썰매장도 많이 있습니다. 주말이나 설 연휴에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강원도 눈썰매장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눈썰매장 정보가 많으니 즐겨찾기 해두시고 필요할 때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1. (홍천) 스노위랜드 눈썰매장 2. (평창) 휘닉스평창 스노우빌리지 눈썰매장 3. (평창) 대관령 눈꽃마을 눈썰매장 4. (원주) 오크밸리 눈썰매장 5. (춘천) 엘리시안 강촌 스노우힐&펀파크 6. (홍천) 가람리조트 사계절썰매장 7. (평창) 모나파크 용평리조트 사계절썰매장 8. (태백) 오투리조트 눈썰매장 9. (평창) 알펜시아 눈썰매장 10. (춘천) 알프스밸리 사계절썰매장 11. (삼척) 이사부사자공원 사계절썰매장..

설날에 가볼 만한 겨울축제 (강원도 평창, 태백) [내부링크]

즐거운 명절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설날 연휴에 가족들과 함께 같이 가볼 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강원도에서 열리는 겨울축제를 한번 다녀와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 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신나게 눈썰매도 타고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가 있는 강원도 축제를 추천드립니다. 1. 대관령 눈꽃축제 대관령 눈꽃축제는 1993년부터 시작한 전통 있는 축제입니다. 예로부터 하늘 아래 첫 동네라는 대관령은 우리나라에서 제일 먼저 서리가 내리는 곳이라고 합니다. 이번 눈꽃축제에는 눈으로 만든 '눈글루'를 마련해 빛터널, 아이스카페 등 이색적인 공간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길이 100미터의 대형 눈썰매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장소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로 135-5..

아이와 겨울축제, 빙어체험 (인천, 강화도편) [내부링크]

인천 또는 강화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인근에 아이와 함께 즐길만한 겨울축제 장소를 소개해드립니다. 인천은 대부분 강화도에 빙어낚시 체험장이 많은데요. 올 겨울 빙어를 많이 방류했다고 하니 잘 참고하셔서 가까운 곳에 나들이 떠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강화 신선지 빙어대잔치 겨울축제명 : 강화 신선지 빙어낚시 축제 위치 : 인천광역시 강화군 내가면 고천리 1851번지 연락처 : 032-933-1366 소개 : 저수지옆 바위로 된 물탕에서 신선이 목욕을 했다고 신선지라고 불리어졌고 수면적 9,000평 규무로 아주 크지는 않지만 최고의 경관을 자랑하며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바람의 영향을 덜 받으며,2m 내외로 수심을 일정하게 유지하며 1급수를 자랑한다. 축제기간 : 22년 12월 23일..

아이와 겨울축제, 얼음낚시 체험 (강원도편) [내부링크]

강원도 겨울축제는 지역별로 꽤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는 전통있는 축제가 많습니다. 또 지역별로 특색있게 운영하기 때문에 각 축제마다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일부 지역 축제는 행사기간이 2주 내외로 짧은 기간에만 진행되는 관계로 해당 기간에 꼭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강원도의 겨울축제 정보를 소개해 드립니다. 1. 평창 송어축제 겨울축제명 : 평창 송어축제 위치 :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경강로 3652 연락처 : 031-582-9604 소개 : 송어 얼음낚시를 주제로 1급 청정수 오대천에서 열리는 평창송어축제는 올해로 14회째다. 2007년 첫 개최 이후 해를 거듭하며 인기를 더해 매년 50만 명 이상이 찾는 겨울 대표 축제로 성장했다. 축제기간 : 22년 12월 30..

아이랑 겨울축제, 빙어체험 (경기도편) [내부링크]

지역 겨울축제하면 뭐니뭐니 해도 얼음낚시겠죠? 물고기를 좋아하는 아이들도 많고, 물고기를 솔직히 안 좋아해도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친구가 물고기를 잡았다고 하면 자기도 가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는 통에 얼음낚시는 한번 쯤 가게 됩니다. 서울이나 수도권에 사신다면 1시간 내외 거리에 있는 경기도에서 열리는 겨울축제를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축제마다 특색이 있으니 잘 비교해 보시고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1.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 겨울축제명 :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 위치 : 가평군 가평읍 읍내리 자라섬 ∨ 연락처 : 031-582-9604 소개 : 2009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로 경기도 관광지인 자라섬에서 보통 1월에 개최되었으나 올해부터는 하천결빙 시스템을 이용..

경기도 서부권 눈썰매장 추천 (안산, 파주) [내부링크]

경기도 서부권에 있는 눈썰매장을 추가로 소개해드립니다. 인천과 경기 서부권에 사시는 분들은 근처에 위치한 눈썰매장을 한번쯤 생각하실텐데요. 인천과 경기 서부권 눈썰매장 정보에 추가로 살펴보실만한 눈썰매장을 소개해드립니다. ▷ 인천, 일산, 김포, 안산, 시흥에 위치한 눈썰매장 정보가 궁금하시면◁ 인천, 경기 서부권 눈썰매장 추천(일산, 김포, 안산, 시흥) 인천이나 인천 인근에 아이들과 같이 갈만한 눈썰매장이나 스케이트장을 찾으시나요? 인천을 포함해서 경기 서부권에 아이들과 액티비티를 즐길만한 놀이시설을 소개해드립니다. 1. 원마운트 tour17.tistory.com 1. 안산 썰매장 위치 : 안산 썰매장 ∨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동산로 179 ∨ 문의 : 031-8085-7444 운영..

경기도 남동부 눈썰매장 추천(과천, 광주, 이천, 용인) [내부링크]

이번에는 경기도 남동부권에 소재한 눈썰매장을 소개해드립니다. 과천, 광주, 용인, 이천 등 경기도 남동부 지역에 위치한 눈썰매장이 많은데요.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곳 위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서울랜드라바 눈썰매장 위치 : 서울랜드라바 눈썰매장 ∨ 주소 : 경기 과천시 광명로 181 서울랜드 내 삼천리동산 ∨ 문의 : 02-509-6000 운영 : 서울시 서울랜드 운영 특징 : 서울랜드 스노우펀파크 행사기간 중 눈썰매, 얼음낚시, 얼음썰매 운영 운영기간 : 22년 12월 10일 ~ 23년 2월 26일 슬로프 : 일반 코스(120m), 유아용 코스(50m) ∨ 유아용 : 키 120cm 이하 운영시간 : 오전 10시 ~ 오후 5시 이용요금 : 서울랜드 이용시 무료 ∨ 파크..

포천 동장군축제 후기와 이용 팁(겨울축제) [내부링크]

올 겨울 최강한파가 찾아온 날, 아이와 함께 서울 근교에 있는 겨울축제를 알아보다가 마침 포천 백운계곡에서 열리는 포천시 겨울축제인 동장군축제에 다녀왔습니다. 날씨가 매서워서 혼났지만, 아이가 겨울 놀거리를 다양하게 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동장군축제를 가시는 분들을 위해 몇 가지 이용 팁을 알려드립니다. 0. 동장군축제 개요 위치 : 포천 백운계곡 국민관광지 운영기간 : 22년 12월 23일부터 23년 2월 5일까지 이용가격 : 입장료 2,000원 튜브눈썰매 15,000원 어린이눈썰매 12,000원 이글루체험 12,000원 회전썰매 10,000원 팽이치기(팽이제공) 5,000원 전통썰매 5,000원 스케이트(2시간) 10,000원 실내송어낚시(1마리) 22,000원 실내빙어낚시 12,0..

경기도 북동부 눈썰매장 추천(가평, 양주, 남양주, 동두천, 파주) [내부링크]

올 겨울 아이들과 함께 놀만한 경기 북동부권의 눈썰매장을 소개해 드립니다. 경기도는 지역도 넓어서 가볼 만한 눈썰매장이 많은데요. 가평, 양주, 남양주, 동두천, 파주 등 경기도 북부권에 위치하고 있는 눈썰매장을 한번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가평썰매장 위치 : 가평 사계절 썰매장 ∨ 주소 : 경기 가평군 상면 깃대봉길 5-20 ∨ 문의 : 031-8078-8048~9 운영 : 가평시설관리공단 특징 : 여름철에는 물썰매장 운영, 에스컬레이터 운영 운영기간 : 22년 12월 17일 ~ 23년 2월 19일 ∨ 설날 당일(23년 1월 22일) 휴무 ∨ 23년 2월 25일 ~ 3월 5일 (4일간) 주말 운영 슬로프 : 초급용(105m), 중급용(125m) 운영시간 ..

인천, 경기 서부권 눈썰매장 추천(일산, 김포, 안산, 시흥) [내부링크]

인천이나 인천 인근에 아이들과 같이 갈만한 눈썰매장이나 스케이트장을 찾으시나요? 인천을 포함해서 경기 서부권에 아이들과 액티비티를 즐길만한 놀이시설을 소개해드립니다. 1.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위치 :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눈썰매장 ∨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300 ∨ 문의 : 1566-2232 특징 : 실내 및 실외 연계 복합놀이 문화시설 운영시간 : (야외) 10:30~18:30 ∨ 실내 미니 썰매장 : 11:00 ~ 19:00 부대시설 : 어린 왕자 채색체험, 어린 왕자 스탬프 릴레이 체험, 회전목마, 아이스링크 등 이용요금 : 종일권 50,000원, 오후권 35,000원 할인요금 : 중/고생 할인(27,900원) KB카드 할인(32,900원) 카카오 친구추가 할..

서울 시내 눈썰매장 TOP 3 추천 [내부링크]

한동안 코로나 때문에 서울 시내 눈썰매장이 운영되지 않았는데요. 올 겨울에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눈썰매장을 포함해서 여러 곳에서 눈썰매장이 개장을 했습니다. 아이들과 반나절 정도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서울 시내 눈썰매장 TOP 3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1. 뚝섬 한강공원 눈썰매장 위치 : 뚝섬 한강공원 수영장 ∨ 주소 : 광진구 자양동 112 뚝섬한강공원 ∨ 대중교통 : 7호선 뚝섬유원지역 2번 출구 ∨ 승용차 : 한강공원 뚝섬주차장(3주차장, 4주차장)에 주차 후 도보 이동 운영기간 : 22년 12월 23일(금) ~ 23년 2월 12일(일)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5시 ∨ 12시부터 1시간은 눈 정비로 운영 중단 운영코스 1) 소형 슬로프(6세 미만) 2) 대형 슬로프(청소년 및..

미스터트롯2, 불타는 트롯맨 맞대결 비교 [내부링크]

TV조선의 미스터트롯 시즌2가 2022년 12월 22일 목요일 첫방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시즌1에서 압도적인 인기몰이에 성공해서 이번 시즌도 기대가 많이 되는데요. 마침 시즌1을 연출했던 서혜진 PD가 MBN에서 12월 20일 화요일에 불타는 트롯맨을 새롭게 론칭했습니다. 남성 트롯 오디션이라는 비슷한 컨셉 프로그램이 동일한 시기에 방영되는 것인데요. 미스터트롯을 국민 프로그램으로 올려놓은 서혜진 PD가 새로운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도전장을 내민 흥미로운 상황이네요. 불타는 트롯맨은 첫 방송임에도 8.3%라는 높은 시청률을 보였습니다. 이번 겨울은 다시 한번 트롯 열풍이 불 것 같은데요. 재미 삼아 두 프로그램을 한번 비교해 보겠습니다. 1. 프로그램 연출 PD (미스터트롯 시즌2) 프로듀서 : ..

자라(ZARA) 세일 일정 및 키즈, 베이비 상품 소개 [내부링크]

22년이 끝나가기 전에 자라(ZARA)에서 공식 세일 일정을 안내했습니다. 평년보다 조금 늦게 시작하는데요. 자라 세일을 기다리셨던 분들은 일정 확인하시고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자라 공식 세일 기간 자라 공식 앱 2022년 12월 21일(수) 21시~ 자라온라인(ZARA.COM) 2022년 12월 21일(수) 22시~ 자라 오프라인 매장 2022년 12월 22일(목) ~ 2. 자라 세일 기간 구매 팁 1. 온라인보다는 공식 앱을 미리 설치해서 구매한다. 2. 9시 시작보다 훨씬 전에 구매 목록을 미리 장바구니에 담아둔다. 3. 키즈, 베이비 겨울옷 세일 품목 바쁜 일상 속에서 아이들 겨울 옷 찾을 시간이 부족한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쭉 훑어보시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이번 세일 품목에..

제주도 여행 출장 기념품 추천 [내부링크]

제주도에 여행이나 출장 갔다가 돌아오실 때 기념품 고민 한 번쯤 해보셨죠? 제주공항 기념품 매장이나 면세장에서 많이 구입하실 텐데요. 뭔가 새롭고 특별한 기념품을 찾으신다면 제주도에서만 파는 '제주 마음샌드'를 추천드립니다. 1. 제주 마음샌드란? 파리바게트에서 제주도 우도땅콩 등 특산물을 이용해서 판매하는 이벤트 상품입니다. 벌써 아시는 분들은 많이 아실 텐데요. 한번 맛보면 10개는 순삭입니다. 2. 제주 마음샌드 구매방법 제주 마음샌드는 제주도 아무 곳에서나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제주공항에 위치한 파리바게트 매장 3곳에서만 구입 가능합니다. 또한 파리바게트 어플을 이용해서 사전에 예약해서 구입해야 합니다. 예약 방법은 1) 사전예약과 2)당일픽업이 가능합니다. 사전 예약은 3일전부터 시간을 ..

스타벅스 헤이즐넛 시럽 당류, 성분 [내부링크]

얼마 전 스타벅스에서 바닐라 시럽과 함께 헤이즐넛 시럽을 발매했습니다. 스타벅스 헤이즐넛 시럽의 성분과 당류 등 여러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1. 스타벅스 헤이즐넛 시럽 성분 스타벅스 헤이즐넛 성분은 설탕, 정제수, 에리스리톨, 혼합제제, 효소처리 스테비아, 스테비올배당체, 구연산, 캐러멜 색소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 성분을 30%로 낮추었다고 하는데 에리스리톨 성분이 그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에리스리톨은 포도당을 발효한 당알콜 성분으로 단맛이 설탕의 70~80% 정도이고 체내에 거의 흡수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스테비올배당체는 천연감미료 중 하나로 국화과 식물인 스테비아 잎에서 추출해서 제조한다고 합니다. 스테비아 자체로 사용하면 단맛이 강해 쓴맛으로 느껴진다고 하여 에리스리톨과 스테비올..

골프장 픽업 샌딩 전용 밴 서비스 [내부링크]

공항갈 때 이용하는 벅시가 골프장 픽업 샌딩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있으셨나요? 국내 골프장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벅시 골프 서비스가 있는데요. 개인 또는 단체 이용이 가능한 벅시 골프 서비스를 소개해드립니다. 1. 벅시 골프 서비스 벅시 프리미엄 밴을 타고 집에서 골프장까지 픽업 및 샌딩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단체로 가는 경우 중간에 일행이 탑승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차량은 총 10시간 이용할 수 있고, 시간 초과 시 시간당 초과요금이 발생합니다. 2. 벅시 골프 서비스 예약 방법 벅시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메인화면에 'buxi golf & wedding 예약문의'를 누르면 카카오톡 채널로 입장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상담원을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는 직접 카카오톡에서 'buxi'..

강남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주차요금 [내부링크]

강남구 일원동에 위치한 강남 삼성병원의 장례식장 주차장을 이용하실 경우 주차요금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1. 장례식장 주차장 위치 강남 삼성병원의 장례식장 주차장은 P5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아래 그림의 초록색 표시 건물입니다. 주차 가능대수는 총 235대입니다. 2. 장례식장 주차요금 강남 삼성서울병원의 주차요금은 입차 30분 무료 이후 10분당 500원입니다. 다만, 밤 10시 이후 야간에는 10분당 1,000원입니다. 종일 주차가 필요하다면 1일 주차권은 10,000원입니다. 3. 무료주차 강남 삼성서울병원을 진료 목적으로 방문하는 경우에는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외래, 건강검진, 입원, 퇴원 등의 경우에 따라 무료주차 가능대수와 시간이 조금씩 다른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자동차세 절약하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도분 자동차세를 1월에 납부하면 연납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계시죠? 잠깐, 납부하시기 전에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는데 혹시 빼먹은 것이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3년도부터 신세계상품권을 SSG머니로 전환해서 납부하는 것이 불가능해졌으니 이런 달라지는 사항도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자동차세 연납 할인 자동차세 연납은 1년에 1번이 아니라 총 4번 납부할 수 있는데요. 당연히 1월에 납부할 경우 할인율이 가장 높습니다. 이왕 내실 거 빨리 내는게 이득입니다. 1월 납부 (~1.31일까지) 9.15% 세액 공제 3월 납부 (~3.31일까지) 7.5% 세액 공제 6월 납부 (~6.30일까지) 5% 세액 공제 9월 납부 (~9.30일까지) 2분기 세액의..

2023년 계묘년 신년 운세 회원가입 없이 보기 [내부링크]

2023년 계묘년 새해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미리 신년 운세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로그인 필요없는 초간단 무료 운세 보기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신뢰도 높은 금융사 위주로 추천드립니다. 1. NH 농협은행 운세보기 전통의 강자, NH농협은행의 운세보기입니다.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anking.nonghyup.com/servlet/content/ip/nl/ipnl1341i.thtml 비밀번호 입력오류 안내 대상비밀번호 - 자금이체비밀번호, OTP또는 보안카드 비밀번호 (단, 타기관 OTP는 오류횟수가 안내되지 않습니다.) 입력오류횟수 - 자금이체비밀번호 회, 자금이체비밀번 banking.nonghyup.com 2. 신한생명 운세/사주 역시 신..

서울에서 1시간 거리 눈썰매장 Top 3 추천 [내부링크]

11월까지 날씨가 따뜻해서 겨울이 오는 건가 싶더니 갑자기 추워지면서 한파가 찾아왔습니다. 추운 날씨와 함께 강원도 스키장들이 개장 소식을 알려오고 눈썰매장도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아직 아이가 어린 가정에서는 스키보다는 눈썰매를 선호하실 텐데요. 서울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눈썰매장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1. 휘닉스 평창 스노우빌리지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서울 잠실 기준 : 1시간 30분 소요) 12월 2일 스노우빌리지는 운영을 시작했는데 현재 아직 키즈존만 운영 중이고 튜브썰매는 아직 운영을 안하고 있습니다. 휘닉스 평창 스노우빌리지는 튜브썰매가 재미있는데 아쉽네요. 하지만 튜브썰매 존을 오픈하기 전까지 스노우빌리지 이용금액이 만원이라고 합니다. 아주 어린 유아가 있는 경우 참고하시면 좋을 것..

인천국제공항 무료식사 및 카페 이용 꿀팁 [내부링크]

연말에 해외여행 나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해외여행 나가실 때 무료로 식사와 카페 이용이 가능하신 거 알고 계신가요? 해외여행 나가시는 분들은 꼭 한번 확인해보세요. 연말까지 KB카드 이벤트 행사 중으로 실물 KB카드로 매장에서 결제하시면 무료로 식사와 카페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앱카드는 안되는 것 같으니 유의해주세요. 1. 무료식사 매장과 메뉴 (한식) 제1여객터미털(T1)에 위치한 플레이팅(SKY31)에서 순두부찌개 또는 사골국수 중 택1 (일식) 제2여객터미털(T2)에 위치한 푸드스탑에서 새우튀김우동 또는 부타김치나베 중 택1 2. 추가 커피 1잔 파스쿠찌 또는 커피앳웍스에서 아메리카노 1+1 가능합니다. 3. 라운지 이용 30% 할인 스카이허브, 마티나라운지 30% 할인 또는 1+1 혜택 ..

세계은행의 조직과 역대 총재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세계은행의 기능과 역할에 이어 세계은행 그중에서도 국제부흥 개발은행인 IBRD의 조직과 역대 총재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세계은행이 무엇을 하는 기관이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는 아래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세계은행의 기능과 역할 세계은행 그룹은 총 5개 기구로, 각각 국제부흥 개발은행(IBRD), 국제개발협회(IDA), 국제금융공사(IFC), 국제투자보증기구(MIGA), 국제투자분쟁해결 본부(ICSI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기구들을 통 tour17.tistory.com 세계은행의 조직 구성 세계은행 중 국제부흥 개발은행인 IBRD는 크게 총회(Board of Governors), 이사회(Board of Directors), 총재(President) 및 개발위원회(Development C..

IMF 조직과 역대 총재 [내부링크]

IMF의 설립 배경과 주요 기능에 대한 지난 블로그에 이어 이번에는 IMF의 조직과 역대 총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공황과 2차 세계대전 이후 브레튼우즈 체제의 핵심 기관으로 설립된 IMF의 구체적인 설립 배경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국제통화기금(IMF) 설립과 역사 1930년대 전 세계적으로 경제공황과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전후의 경제 회복과 건전한 경제성장률을 위해 국제금융체계를 조속히 마련할 필요성이 높아졌습니다. 이에 따라 환율 안정과 회원국 tour17.tistory.com IMF의 조직 IMF 조직은 크게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총회(Board of Governers)와 총회로부터 위임받은 권한에 따라 IMF의 통상 업무를 처리하는 상임이사회(Executive ..

국제투자보증기구의 설립과 기능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세계은행그룹 중 하나인 국제투자보증기구(MIGA : Multilateral Investment Guarantee Agency)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국제투자보증기구는 1950~70년대 개발도상국들이 외국투자기업들을 국유화시키는 사태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정치적인 위험들로 인해 개발도상국에 대한 선진국의 직접투자가 위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국제부흥 개발은행인 IBRD는 개발도상국 직접투자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보증해주는 국제투자보증기구를 1988년에 설립하였습니다. 국제투자보증기구의 설립 목적 국제투자보증기구인 MIGA는 개발도상 회원국들에 대한 해외 직접투자를 촉진하기 위한 기구로 1985년 서울에서 개최된 제40차 세계은행그룹과 IMF의 합동 연차총회에서 설립 협정..

공적개발원조(ODA)의 결정 요인 3편 [내부링크]

공적개발원조(ODA)의 결정 요인 2편 공적개발원조(ODA)의 결정 요인 1편 공적개발원조(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에 관련된 기존의 많은 연구에서 공여국인 선진국의 원조가 수원국인 개발도상국의 부패와 관료주의에 따른 비효율로 tour17.tistory.com 그동안 공적개발원조의 결정 요인에 대해서 분석 대상이 되는 데이터 사용과 총괄 분석 결과 및 공여국 별 분석 결과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공적개발원조의 결정 요인의 마지막 편으로 공적개발원조와 정책 간의 인과관계에 대해서 살펴보고 그간 공적개발원조의 실패의 이유에 대한 함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적개발원조와 UN 투표 간 관계 공적개발원조와 정책 간의 인과관계를 살펴보기에 앞서 먼저 우리가 새롭게 변수..

공적개발원조(ODA)의 결정 요인 2편 [내부링크]

공적개발원조(ODA)의 결정 요인 1편 공적개발원조(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에 관련된 기존의 많은 연구에서 공여국인 선진국의 원조가 수원국인 개발도상국의 부패와 관료주의에 따른 비효율로 인해 낭비되고 심지어는 효과가 없 tour17.tistory.com 지난 공적개발원조의 결정 요인 1편에 이어 이번 편에는 공적개발원조의 결정요인에 대한 실증 분석 결과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총괄 결과를 설명하고, 선진국별 원조의 결정요인 특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적개발원조의 요인 분석 결과 먼저 초기 소득과 초기 소득을 제곱한 변수를 넣고 회귀분석을 한 결과 초기 소득에 대한 계수는 양의 값을 갖고 제곱항에는 음의 값을 나타냈습니다. 이는 소득이 높아질수록 원..

공적개발원조(ODA)의 결정 요인 1편 [내부링크]

공적개발원조(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에 관련된 기존의 많은 연구에서 공여국인 선진국의 원조가 수원국인 개발도상국의 부패와 관료주의에 따른 비효율로 인해 낭비되고 심지어는 효과가 없다는 주장이 1980년대부터 지속적으로 제기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원조가 효과가 없다는 주장이 원조를 받는 개도국만의 문제인 것인지 아니면 원조를 제공하는 선진국의 원조 방식에는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려는 시도가 제기되었는데요.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적개발원조에 대한 선행 연구 공적개발원조에 대한 선행 연구는 크게 2가지 분야가 있습니다. 하나는 원조의 효과에 대한 연구이고 다른 하나는 원조의 결정요인에 대한 연구입니다. 원조의 효과에 대한 연구는 Jepma(1997)에서 원조는 민..

파리클럽의 채무재조정 안내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파리클럽의 채무 재조정의 방식과 조건을 설명하는 글입니다. 파리클럽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이전 글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파리클럽의 설립과 기능 파리클럽 설립 배경 파리클럽은 1956년 아르헨티나의 공공채무를 재조정하기 위해 프랑스 재무성이 주관하여 채권국 대표들을 모은 것이 시초입니다. 1956년까지 채무 재조정은 개별 채권국과 채 tour17.tistory.com 파리클럽의 채무 재조정 대상 채무 파리클럽이 채무 재조정으로 인정하는 채무는 다음의 조건이 필요합니다. 공공채무 또는 공공 보증채무이고, 만기가 1년 이상인 중장기 채무이면서, 채무조정 대상기간 동안에 만기가 돌아오는 기산일 이전에 계약이 체결된 채무에 한정됩니다. 채무국이 파리클럽에 채무 재조정을 요청하면 파리클럽..

파리클럽의 설립과 기능 [내부링크]

파리클럽 설립 배경 파리클럽은 1956년 아르헨티나의 공공채무를 재조정하기 위해 프랑스 재무성이 주관하여 채권국 대표들을 모은 것이 시초입니다. 1956년까지 채무 재조정은 개별 채권국과 채무국 간 양자 간 협상으로 처리하였으나, 채권국이 다수일 경우 시간과 비용 측면에서 비효율적이어서 모든 채권국이 참여하여 공동보조를 취할 수 있는 다자간 협상 방식이 채권국에 유리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되었습니다. 외화부족인 채무국에 대해 개별 채권국이 경쟁적으로 채권을 회수하기보다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채권 회수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의도이기도 합니다. 또한, 개발도상국의 외화채권 문제가 단순한 세계 경기 순환 차원에서 일시적인 유동성 부족이 아닌 개도국의 구조적인 문제라고 인식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채무국의 외..

파리선언 5대 원칙 [내부링크]

2005년 프랑스 파리에서는 개도국에 대한 공적원조에 대한 효과성 제고를 위해 파리선언을 채택하였습니다. 파리선언은 총 5개의 원칙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각 원칙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우리나라의 파리선언 이행현황에 대해서도 정리해보겠습니다. 제1원칙 수원국의 주인의식(Ownership) 빈곤 축소를 위한 국가개발계획을 수원국이 주도적으로 수립하도록 하고 공여국은 이를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수원국이 실행 가능한 개발전략을 세우도록 함으로써 향후 수원국의 역할이 확대되고 이를 통해 개발 관리능력 제고를 도모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향후 개발 지원사업 수행 시 수원국의 역할이 확대되고 수원국 자체의 개발 관리능력 제고를 강화할 수 있게 됩니다. 제2원칙 수원국의 개발전략과 공여국 원조정책의 연계..

세계은행의 기능과 역할 [내부링크]

세계은행 그룹은 총 5개 기구로, 각각 국제부흥 개발은행(IBRD), 국제개발협회(IDA), 국제금융공사(IFC), 국제투자보증기구(MIGA), 국제투자분쟁해결 본부(ICSI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기구들을 통칭하여 세계은행 그룹으로 부르는 이유는 이들 기구의 최고 수장인 총재(President)가 모두 같은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보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국제부흥 개발은행(IBRD)과 국제개발협회(IDA)를 세계은행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국제부흥 개발은행, 국제개발협회 및 국제금융공사에 대해서 그 기능과 역할, 재원조달 방법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국제부흥 개발은행의 설립과 기능 국제부흥 개발은행인 IBRD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경제회복을 위해 중소득 개도국을 대상으로 중장기 개발자금을 ..

국제통화기금(IMF) 설립과 역사 [내부링크]

1930년대 전 세계적으로 경제공황과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전후의 경제 회복과 건전한 경제성장률을 위해 국제금융체계를 조속히 마련할 필요성이 높아졌습니다. 이에 따라 환율 안정과 회원국 간 경쟁적인 환율 평가절하 방지, 자유무역의 균형적인 성장과 국제수지상 불균형의 질서 있는 수정을 목적으로 국제통화기금 즉, IMF(International Monetary Fund)가 1945년 미국 워싱턴에 설립되었습니다. IMF가 설립된 이후 IMF가 어떻게 발전하고 성장하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MF 설립과 브레튼우즈 체제 형성 IMF는 2차 세계대전 종전 이후 폐허가 된 유럽 등을 중심으로 국가 재건 및 경제 부흥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당시 미국은 전 세계 패권을 쥐고 있던 영국을 군사적, 경제적으로 앞..

장시간 근로가 근로자의 건강과 삶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직장인들은 같이 일하는 사람들과의 관계가 직장생활에 대한 만족도와 개인의 삶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만 이것은 너무 주관적인 영역이고, 개인의 노력과 성향에 따라서 환경을 바꿀 수도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근무환경 중에 가장 중요한 요인은 아마도 근무시간일 텐데요. 장시간 근로가 근로자 개인에게 건강이나 삶의 만족도 측면에서 부정적 영향을 미치리라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할 텐데, 이를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연구들이 최근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럼 근무시간이 근로자의 건강과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기준법의 제정과 개정 연혁 대한민국은 1953년에 근로자의 안전과 복지를 위해 근로기준법을 제정하였고, 여기서 법정 근로시간을 1일 8시간, 1주일간 48시간으로 정했습..

공적개발원조가 개발도상국의 성장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과거 연구 문헌은 개발도상국의 성장은 자국의 경제 정책에 달려 있으며, 해외 공적개발원조는 전형적인 빈곤 국가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는 결론이 대다수였습니다. 2000년에 발표된 원조와 정책과 성장에 관한 연구에서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정책에 대한 조건부로 원조는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결론을 밝혀냈습니다. 이후 이 결론에 대한 반박과 재반박이 계속되기도 하였습니다. 해외 원조가 저소득 국가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공적개발원조의 효과 분석 연구 결과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개발도상국의 좋은 정책 환경에서 해외원조가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둘째, 초기 GDP, 인구, 공여국의 이익이 원조의 배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

태아기때 부정적 경험이 생애 건강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인간은 엄마 뱃속에 태아로 9개월 동안 있는 동안 뇌를 비롯하여 대부분의 신체가 형성됩니다.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는 태아기 때 전염병, 기근 또는 전쟁 등 부정적인 충격이 발생하게 되면 태아가 출생하여 성인이 되는 동안 건강과 사회적인 성과를 악화시킨다는 연구 결과들이 많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그런 논문 가운데 1950년 한국전쟁이 당시 태아기를 보낸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실증적인 연구를 한 내용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1. 한국전쟁에 따른 태아기의 부정적 경험 한국전쟁은 1950년부터 1953년까지 3년간 발생하였습니다. 3년 기간 중에 전쟁으로 인한 피해는 1950년 6월부터 1951년 3월까지 초기 9개월에 집중되었습니다. 이 9개월 동안 전선(front lines)은 남쪽과 북쪽을 ..

남아선호 추세의 변화 연구에 대한 검토 [내부링크]

1. 남아선호 추세의 변화 이 연구는 남아선호 추세가 2000년대 이후 최근까지 지속되는지, 그리고 이러한 추세가 선진국에도 유사하게 나타나는지에 대한 주제로 연구 분석을 수행하였다. 분석대상 기간은 1960년부터 2010년까지로, 분석에 활용한 데이터는 북유럽의 인구와 고용 관련 통계 3가지를 연계하여 부모와 자녀의 출생 시기,, 성별, 학력 등의 자료를 사용하였다. 남아선호 추세를 확인하기 위한 식별 전략(Identification Strategy)은 크게 2개로, 마지막 출생 자녀의 성비(SRLB; Sex Ratio at Last Birth)와 첫째 자녀 성별에 따른 출산 자녀수, 부친과의 동거 확률 등 인과 효과 확인을 위한 회귀분석을 수행하였다. 분석 결과, 첫째 아이가 여아일 때 1960~80..

남양주 소소리농장 미니사과 따기 체험 후기 [내부링크]

지난 9월 추석 연휴 때 아이와 함께 남양주 소소리농장 미니 사과 따기 체험을 하고 왔습니다. 보통 명절에 가족들과 여행을 가는데 이번 추석에는 미리 준비를 하지 못해 가까운 곳으로 체험을 찾아봤습니다. 추석 연휴가 9월 초여서 수확하는 체험을 하기엔 애매한 시기였습니다. 블루베리는 8월까지고, 고구마, 밤, 사과 등은 9월 말부터 시작하더라고요. 그래서 고민하던 중에 소소리농장에서 미니사과 따기 체험이 있다고 해서 바로 신청했습니다. 01. 소소리농장 체험 예약 방법 작년까지만 해도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약이 가능했다고 들었는데 올해부터는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방문인원과 연락처, 날짜와 시간을 적어 보내면 신청 안내 문자를 받아 입금까지 완료하면 예약 성공입니다. 참고로 수확체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