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zest의 등록된 링크

 tozes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5건입니다.

루이보스차 효능, 일명 임산부용 차 [내부링크]

출근하면 아침부터 아메리카노 커피를 마시는데, 집중을 많이 하거나, 업무 스트레스를 받으면 몇잔을 먹는지도 모르고 계속 마실때가 있다. 많이 마시면 몸에서 거부 반응이 나타나는데, 과한 섭취한 카페인때문..

아식스 테니스화 사용후기,추천 모델 [내부링크]

테니스를 치기 시작하면 필수적인 용품이 있는데, 라켓이 1순위고, 그 다음이 신발이라고 생각한다. 테니스를 처음 배우는 경우엔 초기 비용이 부담이기 때문에 신던 런닝화나 운동화를 신고 오는 경우가 있는데..

ABC 주스 효능, 만드는 법 [내부링크]

며칠전 믹서기(터버 소닉 진공블렌더)가 택배로 배달왔다. 도깨비방망이로는 갈아 먹기가 어려웠다 보다. 그 이후 모터소리가 알람대신 나를 깨운다. ABC 주스를 만드는 소리다. 어디서 들었는지, ABC 주소 효과가..

프로바이오틱스, 프리 바이오틱스 유산균 복용법 [내부링크]

장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다. 관련 책도 많이 출간되는데, 아래 사진은 최근 읽은 책이다. www.yes24.com/Product/Goods/69052654?OzSrank=1 장 건강하면 심플하게 산다 문제는 장! 장이 살아야 내 몸이 산다건강한..

독감(인플루엔자) 예방 무료 접종 안내 -어린이,어르신,임산부 [내부링크]

코로나19가 확산되면 독감 예방 접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 증상이 감기와 독감과 비슷하다보니, 전년까지만해도 비교적 간단하게 진료받고 처방 받았던 독감(인플루엔자)이었지만, 올해는 감기증..

셀프등기 방법, 등기 법무사 소개받는 방법 [내부링크]

먼저 등기를 하려면 첫째, 법무사에게 의뢰하거나 둘째, 셀프등기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등기의뢰시 주의할 점 셀프등기는 어렵지 않지만, 반나절 정도 시간을 내야합니다. 직장인인 경우 하루..

미국 배당주 추천 - 리얼티인컴(O) [내부링크]

지난번 매수한 미국배당주 상황을 정리합니다. 아래 자료는 https://seekingalpha.com/ 시킹알파 사이트에 들어가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당율, 배당성장 지속여부를 요약본 한페이지와 그래프로 확..

분양(신축)아파트 옵션 선택 가이드 [내부링크]

아파트 분양 받으면 계약서 쓸때 옵션 선택지를 받아 들고 무한 고민에 빠진다. 상담사 설명을 들을때는 그럴듯 한데 꼭 필요한지, 가격대가 합리적인지 가늠할 수가 없었다. 마침 비슷한 시기에 지인과 친척이 입..

시스템 에어컨 1년 사용 후기 [내부링크]

올 2월에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하고 여름 동안 사용해 봤다. 이게 없으면 어떻게 할뻔 했나 생각이 들정도로 마음에 들었고 잘 사용했다. 지난 여름 시스템에어컨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을 정리한다. 1. 각자 방..

미국 치토스 맛, 구매 방법 [내부링크]

"치토스 언젠간 먹고 말거야!" 미국산 치토스 역사 치토스 양념맛이 강하고 짜서 잘 평소에는 잘 먹지 않는 과자인데, 캠핑을 가거나, 놀러갈때 골라 잡는 여러가지 과자(새우깡,홈런볼)들 중..

미국 배당주 매수 방법(LOC) - feat. 키움 영웅문S [내부링크]

미국 시장은 한국시간으로 밤 10시반부터 새벽 5시사이 개장한다. 미국주식 장을 계속 모니터링하면서 매수 타이밍을 잡으려다 보면 밤을 샌다. 밤을 새서라더 최저가에 매수 할수만 있다면 가치가 있겠는데 그런..

미국배당주 관리 앱 - 더리치 사용법 [내부링크]

월별 배당금 관리 배당주에 투자하는 목적은 현금흐름이기때문에 매달 배당이 어떻게 들어오는지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미국 주식을 투자하는 이유중에 하나는 배당주기가 연단위가 아니고, 분기나 월 단위로..

렌트카 없는 제주도 여행 장점 6가지 feat. 렌트카 팁 [내부링크]

이글은 초극성수기에 제주도 여행 계획을 있으신분들이 읽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지난 겨울 그리고 이번 여름에 렌트카 없이 제주도 여행을 다녀 왔는데, 생각보다 좋아서 장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렌트카..

CDM specification Issues - CDM spec을 높인다고 불량률이 떨어질까? 2)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 2020/07/29 - [ESD engineering] - CDM specification Issues - CDM spec을 높인다고 불량률이 떨어질까? 1) CDM specification Issues - CDM spec을 높인다고 불량률이 떨어질까? 1) IC(부품) 품질..

CDM specification Issues - CDM spec을 높인다고 불량률이 떨어질까? 1) [내부링크]

IC(부품) 품질 수준을 개선한다고 HBM이나 CDM specification을 높이자고 제안하는 회사가 많다. 특히 SET 업체가 요청하는 경우가 있는데, 앞에서 포스팅 했듯이 SET ESD level 부품 ESD level은 전혀 다르다. HB..

문답식으로 알아보는 시스템 레벨 ESD/EOS (네번째) [내부링크]

아래내용은 Industry Council on ESD 협회에서 발행한 whitepaper내용을 제가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해놓은 문서입니다.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0/04/22 - [ESD engineering] - 문답식으로..

문답식으로 알아보는 시스템 레벨 ESD/EOS (세번째) [내부링크]

아래내용은 Industry Council on ESD 협회에서 발행한 whitepaper내용을 제가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해놓은 문서입니다.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1 : 소자 (Compoent) HBM ESD 레벨이 낮아지는..

에어팟 다섯달 사용후기, 직장인들은 에어팟 추천 [내부링크]

지난 12월 에어팟을 선물 받은뒤 매일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음악듣는걸 좋아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건 음질 이었습니다. 처음 소리를 듣곤 기대 이상이어서 오홋!  소리가 절로 나왔던 기억있네요.ㅎ..

식기세척기 12인용 6인용 선택 가이드 [내부링크]

신혼이었을때, 집에서 밥을 많이 해먹었는데 2명인데도 밥그릇 2개 국그릇 2개 반찬그릇 숟가락, 젓가락 등등 주말이면 설거지 하다가 하루가 다가는것 같았어요. 음식을 누가 하냐에 따라 설겆이 당번은 음식하지..

에어프라이어 추천, 치킨과 삽겹살을 집에서 쉽게 만들어 드세요. [내부링크]

에어프라이어를 산 다음 치킨을 시켜 먹어 본적이 별로 없다. 1팩이 4000원정도 하니, 치킨의 1/4가격이다. 이미 기계값은 뽑은것 같다. 닭한마리보다는 닭봉이나, 닭날개를 추천드린다. 아무래도 가슴살은 퍽퍽..

렘데시비르를 개발한 길리어드(GILD)는 타미플루로 대박 난 회사 [내부링크]

길리어드 사이언스 1987년 Oligogen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다. 이후 1992년 1월 31일 나스닥 시장에 기업공개를 완료하였다. 1996년 인플루엔자에 대항한 항바이러스제 타미플루를 개발하면서 전..

내가 미국 배당주 투자이유 - 해외주식 수수료,세금 [내부링크]

미국 배당주투자를 하기로 한 이유 첫째, 현재 대부분 자산이 부동산에 편중 돼 있다. 둘째, 부동산에 묶여 있는 돈은 현금흐름이 발생하지 않는다. 셋째, 매월 현금흐름이 발생하는 투자를 하고 싶다. 넷째, 그..

미국 배당주 투자를 시작한 이유. [내부링크]

너 자신을 알라. 투자를 잘 하려면 나를 알아야 한다. 그래야 나에게 맞는 방법으로 투자를 할 수가 있다. 직장인으로서 나, 자식 으로서의 나, 남자친구 로서의 나 가 모두 다르다. 게으른데, 성격급하고, 스포츠..

배당수익율 높은 주식 주의할 점 [내부링크]

배당수익율이란 최근 코로나 사태로 주가가 급락해 배당수익률이 높아졌습니다. 배당수익률이 높아졌을때 살펴봐야할 것이 있습니다. 배당수익율 = 배당금/주가 입니다. 배당수익률이 높아진이유는 회사가 배당금..

장건강이 마음에 미치는 영향-제2의 뇌 장 [내부링크]

직감 또는 여섯번째 감각(육감)을 영어로 Gut feeling이라고 한다. 순식간에 지나가는 느낌을 어떻게 장이 얘기해주는 정보라는걸 알 았을까? 옛 사람들의 지혜의 깊이는 대단하다. 최근에 뇌와 장이 연결돼 있다..

구글클래스룸 사용방법 #4, 게시물재사용 [내부링크]

자, 수업을 만들고 필요한 자료를 업로드하고, 시험을 만들었다. 다른 반에서 같은내용으로 수업을 진행하려고 할때, 처음부터 새로 만들 선생님(강사) 분들은 없을것 같다. 게시물 재사용 구글클래스룸은 기존 게..

구글클래스룸 사용법 #3 과제퀴즈,질문 만들기 [내부링크]

구글클래스룸 사용법을 알아보고 있다. 2020/03/28 - [사용후기] - 구글 클래스룸 사용방법 #1 수업만들기, 초대,수업참여 2020/03/31 - [사용후기] - 구글 클래스룸 사용방법 #2 과제만들기 이번에 알아볼 기능은..

구글 클래스룸 사용방법 #2 과제만들기 [내부링크]

구글 클래스룸(https://classroom.google.com)은 e-Learning 플랫폼으로 다양한 수업 미션(Mission)을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이다. 구글 클래스룸 사용방법#1에 이어 과제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자. 2020/03/28 - [사..

아실(아파트실거래앱) PC 버전 사용후기와 사용방법 #2 [내부링크]

2020/03/29 - [사용후기] - 아실(아파트실거래앱) PC 버전 사용후기와 사용방법 #1 아실 사용방법 첫번째 편에 이어 아실 PC 버전 사용방법 두번째 부동산 빅테이터 기능을 알아보자 아래 빨간 박스부분이다. #1에..

아실(아파트실거래앱) PC 버전 사용후기와 사용방법 #1 [내부링크]

부동산 투자 공부를 하는 사람들이 자주이용하는 앱과 사이트가 있다. 네이버 부동산 실시간 매물과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호갱노노 동네에서 어느 아파트가 대장이고, 실시간으로 인기가 높은지 확인할 수 있다..

커텐,콤비, 우드블라인드 장단점과 우드블라인드 구입시 고민했던 3가지 해결 [내부링크]

쉐어하우스 창문이 남서서향으로 나있다. 겨울과 초봄에는 햇볕이 안쪽 깊숙히 들어와 집안을 따뜻하게 덮혀주는게 좋다. 남서향은 해가 저물때가 돼 낮아지더라도 마지막 햇살까지 깊이 들어오면서 마무리를 하기..

구글 클래스룸 사용방법 #1 수업만들기, 초대,수업참여 [내부링크]

그동안 여러가지 소모임에 참여하고 있었다. 독서모임, 부동산투자공부모임,주식공부 모임, 그냥 친목 모임.. 코로나사태로 인해 오프모임을 하지 못하다 보니, 많은 강의와 모임이중단됐다. 중단 기간이 길어지다..

Latchup 방지 대책 [내부링크]

아래 포스팅는 IC 사용자 입장에서 IC latchup을 방지하기 위한 guide를 설명했다. https://tozest.tistory.com/20 Latchup 원인과 예방대책 Latchup 이란? Latchup이란 CMOS 입력 및 출력 회로에 있는 기생 4단 S..

문답식으로 알아보는 System Level ESD(두번째) [내부링크]

첫번째를 못보신분은 여기서부터 따라오세요. https://tozest.tistory.com/47?category=836576 문답식으로 알아보는 System Level ESD(첫번째) Sytem이란? System 은 임베디드 IC와 다양한 전자부품으로 구성돼 있..

문답식으로 알아보는 System Level ESD(첫번째) [내부링크]

Sytem이란? System 은 임베디드 IC와 다양한 전자부품으로 구성돼 있다. 소비자,자동차,군사,항공 제품등을 통들어 얘기한다. 쓰이는 곳이 많고,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하므로 제어되지 않은 ESD이벤트에 노출될 가..

ESD, 스마트폰 고장의 큰 원인 중 하나 [내부링크]

ESD는 생활속에서 늘 발생한다. 대부분의 소비자는 일반적으로 자신이 매일 의존하게되는 전자 장치에 가장 큰 위험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한다. 정전기가 잘 발생하는 환경에서 민감한 전자 반도체가 포함 된..

ESD 보호 소자 비교 (TVS, Varistor) [내부링크]

외부 stress(ESD,EOS)로 부터 전자제품이나 부품을 보호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다양한 소자들있다. Zener 다이오드 동작을 바탕으로 하는Transient Voltage Suppressors (TVS), Thyristor Surge Protection Device..

한선교 얼굴 바뀐 이유, 건강이상? [내부링크]

한선교 대일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학사), 성균관대학교 정치학과(석사) 과정을 졸업하였다. 2012년에 특수대학원인 유학대학원에서 문학(석사) 학위도 취득했다. 병역은 제11기계화보병사단에서 복무..

바리스터란? 사용방법 [내부링크]

TVS diode에 이어 EOS 또는 ESD 로부터 전제제품을 보호하기위해 사용하는 소자로 바리스터에 알아보자. 바리스터란? 바리스터는 전압에 따라 저항이 비선형 관계로 변하는 장치이다.  "바리스터"라는 용어는 Var..

TVS diode란? TVS 선정 방법 [내부링크]

TVS diode란? 외부 stress (ESD, EOS)로 부터 반도체 회로를 보호하기위해 추가하는 부품들은 Current limiter와 Voltage limiter가 있다. ESD로 부터 반도체회로를 보호하기 위해 Power rail에 많이 추가하는 부..

ESD 디버그 case study 1 [내부링크]

문제점 USB C 단자에 ESD zapping 하면 화면이 꺼짐. 문의 : USB 외부 샤시 ground 와 Main ground를 분리하고 Cap과 TVS diode를 병렬로 두 ground 사이를 연결하면 효과가 있을까요?  ESD immunity 확보를 지켜..

1인 가구 책상 의자 구입 후기 - 이케아 [내부링크]

쉐어하우스를 하면서 방안에 들여놀 책상과 의자가 필요했다. 오랜시간 책을 읽거나 과제를 할때는 카페나 도서관을 이용 하지만, 집에서 화장대로 사용하거나 소지품을 올려놓거나 노트북을 놓고 사용하는 용도의..

EOS vs. ESD 두번째 [내부링크]

단어의 의미로 말하면 ESD(Electro-static discharge)는 EOS(Electrical over stress)에 포함된다. 연구소나 시장에서는 두용어를 구분해 사용한다. ESD stress가 인가된다고 말하면, stress 지속..

수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 - 감태 [내부링크]

불면증으로 고생하거나, 불면증 까지는 아니지만 잠 한번 푹욱 자 봤으면 좋겠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갱년기 여성의 30∼50%가 불면증을 겪고 있다. 갱년기 불면증은 발한과 안면홍조와 같은 신체적..

불면증의 역사 feat. 원인과 치료 [내부링크]

현대인들은 불면증 시대라고 해도 될 정도로 질 나쁜 수변에 시달리고 있다. 대체 언제 부터 이와 같은 불면증이 널리 퍼지게 되었을까? 잠 못드는 밤이 만들어지게 된 원인을 역사를 통해 짚어보자. 자고 일어나..

슈퍼푸드 토마토 효능과 간단한 토마토 요리 (for 1인가구) [내부링크]

제철과일 개념이 없어지긴 했지만, 그래도 토마토는 여름과일이다.  하우스 재배로 매년 경칩이 지나가는 이맘때 부터 여름까지 토마토를 즐길 수 있다. 10대 슈퍼푸드중 하나인 토마토의 효능과 토마토를 재료로..

반도체 패키징이란? [내부링크]

반도체 산업 영역은 크게 IC (Integrated Circuit) 설계 > IC 제조공정 > 패키징 > Test 으로 나눌수 있다. 이중에 패키징 공정을 알아보자. 반도체 패키징이란? 반도체제조의 최종 단계이며, (이후에 ATE를 진행..

쉐어하우스(에어비앤비) 침대 구매시 고려한 5가지 사항들 feat. 추천 [내부링크]

이번에 쉐어하우스를 오픈하면서 제일 많이 고민한 가구는 침대다. 가격대가 있고, 종류가 다양해 고르기도 어렵고 부피도 커서 잘못 고르면 두고두고 후회할것 같아서다. 잠시 누워보는걸로는 알 수 없으니 다른..

광교맛집 - 한강에서처럼 밖에서 햇볕쬐면서 먹자. 오! 닭꼬치 [내부링크]

광교하면 떠오르는 핫 플레이스는 광교호수공원이다. 사람별로 없는 뻥뚫린 야외는 실내보다 훨씬 안전하다고 한다. 코로나때문에 밖에 나가기 꺼려지는 요즘에도 호수공원 한바퀴는 꼭 돌고 있다. 광교 호수공원..

물티슈 추천 - 내츄럴오가닉프리미엄 [내부링크]

요즘엔 물티슈를 굳이 사지 않아도 될만큼 길거리 다니다가 사은품으로 많이 받는다. 이런 판촉품들은 물티슈성분과 유통기한을 알 수 없어 대부분 차 실내 세차할때나 집안 청소용으로 사용한다. 판촉용이나 업소..

세타필 로션 ,크림 사용후기 [내부링크]

우리집에서 세타필 로션을 사용한지는 10년이 넘었다. 존슨즈베이비로션, 바세린바디로션 등등 여러 로션을 거쳐 온가족 로션으로 세타필이 정착 됐다. 아래는 나무위키 소개글인데,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위해..

일본, 한국인 입국 제한 2주간 지정장소 격리 [내부링크]

일본이 입국금지 조치를 하지 않았지만, 2주간 지정장소 격리는 입국 금지와 다를바 없는 조치다. 일본의 부담도 큰 상황에서 왜 이런 결정을 했을까? 지금 일본은 사정이 복잡하다. 도쿄올림픽(7월24일∼8월9일)..

반도체 불량분석 방법 [내부링크]

반도체 불량 분석(Failure Analysis) flow에 대한 자세한 자료가 있어 소개하려고한다. 아래 자료는 Microchip 회사 홈페이지에 있는 불량분석 flow이다. 원본은 아래 site로가서 확인하면 되겠다. http://www.mic..

코로나 치료제 개발 현황 [내부링크]

3월 5일 현재 우리나라에서 코로나 확진자수가 5000명을 넘고, 사망자수가 36명 이르고 있다.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지만, 임상시험을 거쳐 승인을 받으려면 짧게는 1년 길게는 10년이상이 걸린다. 그..

간헐적 단식 식단 [내부링크]

간헐적 단식의 핵심은 호르몬을 쉬게 하는것이다. 비만으로 호르몬 교란이 돼 있다. 그동안 탄수화물을 지나치게 많이 먹었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호르몬 균형이 무너졌을 가능성이 높다. 호르몬을 쉬게 해, 자정..

ESD 보호 설계 방법 [내부링크]

ESD 보호를 위한 설계는 외부와 인터페이스하는 모든 회로에 필수적이다. ESD failure은 외부 인터페이스용 커넥터가있는 곳에서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ESD 보호 요구 사항 (ESD protection specification) 반도..

저탄고지(LCHF)식단에서 간헐적단식으로 바꿨다. 저탄고지 부작용 5가지 [내부링크]

저탄고지(LCHF)를 시작한 이유는 '지방의 누명'이란 프로그램을 보고 나서다. 프로그램으로 놓친부분은 같은 이름으로 나온 이책을 보고 보완했다. 지방의누명 지방의 누명 “날씬하고 건강해지려면 이제, 지방을..

Latchup 원인과 예방대책 [내부링크]

Latchup 이란? Latchup이란 CMOS 입력 및 출력 회로에 있는 기생 4단 SCR의 트리거링에 의해 전원과 ground사이에 낮은 임피던스 경로가 생성되는것을 말한다. Latchup이 발생하면 큰 전류가 흐르며, 전류로 인한..

우드슬랩과 어울리는 의자들을 고르느라 고민했던 3가지 [내부링크]

우드슬랩은 나무종류와 크기만 결정하면 고르기 어렵지 않아요. 소나무 종류는 가격이 낮고, 월넛은 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 예산이 문제지 예쁜건 정말 많아요. '오늘의집' 이라는 사이트 가보시면 업체가 많고..

우드슬랩테이블 - 거실서재로 꾸미기 [내부링크]

1년전 교보문고를 갔었다. 책 읽을곳을 여기저기 배치해 줘서 궁금한책도 편하게 들춰보고, 맘에 들면 사오기도 했다. 사람이 많은데도 집중이 잘 됐다. 그중에 눈에 띄이는 테이블이 있었다. 이게 뭐야? 스타벅..

간헐적 단식 방법과 내가 경험한 효과 7가지 [내부링크]

매년 건강검진 받을때마다 의사에게 주의를 들었다.  "지방간이세요, 살을 좀 빼셔야 겠어요." "일주일에.. 세번정도 운동하는데요." "운동으론 한계가 있어요, 먹는걸 조절하셔야 해요." 테니스에 미쳐 있을때..

TLP(Transmission Line Pulse) test란? [내부링크]

소개 TLP(Transmission Line Pulse, TLP)는 ESD 이벤트와 유사한 펄스를 인가해 장치의 성능 특성을 측정 하는 기법이다. TLP는 IEC 61000-4-2에서 정의한 시스템 레벨 ESD와 ANSI/ESDA/JEDEC JS-001-2010에서 정..

ESD 로 인한 전자 제품 피해 [내부링크]

ESD로 인한 전자 제품 피해 반도체 공정이 미세화 될 수록 ESD 손상에 점점 더 민감 해졌다. 사람이 금속 손잡이를 만질 때 느끼는 전하는 아무런 해를 끼치 지 않지만, 그러한 양의 전하는 실제로 전자제품, 특..

ESD(Electro static discharge) 란? [내부링크]

ESD란? 겨울철 차에 손을 가까이 가져갔다가 따끔하는 전기를 누구나 느껴봤을 것이다.  공간의 모든 장소에서 전하의 이동이 전혀 없는 전기(Static Electricity)가 방전(Discharge) 하는 현상이다.    움직..

핏빗 인스파이어HR 사용기 그리고 환불기 [내부링크]

걷는 사람, 하정우를 읽고 나서, 걷기 습관을 들이기 위해선 핏빗을 꼭 사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휴대폰이 있었지만, 부피가 크고 무거워 휴대하기 어려우니 손목에 차고 있으면 얼마나 편할까? 자기 설득에 들어..

Component(IC) ESD vs. System level ESD [내부링크]

 Human body mdoel(HBM), Machine model (MM), Charged device model(CDM), IEC 61000-4-2와 같은 많은 ESD 표준은, ESD 견고성을 평가하고, 보장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표준간의 차이를 정확히..

ESD vs. EOS [내부링크]

EOS (Electrical Overstress, EOS)의 한 가지 큰 문제는 사람들이 이 말을 다른 방식으로 사용한다는 사실이다. ESD와 EOS 용어를 섞어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 아래 표에 정리했다. EOS 의 중요성 전자업계에서..

HBM vs. IEC 61000-4-2 #1 [내부링크]

 반도체 부품의 ESD 수준이 높으면 System에 적용했을때도 충분히 견고할거라는 오해가 있다. 왜 부품 ESD 특성이 System level에서 반영되지 않는지 살펴보고, 각 단계마다 다르게 적용해야하는 ESD 보호 방법에..

MM (Machine model)이 ESD 표준 model에서 사라진 이유 [내부링크]

JEDEC은  2015년 7월 ESD model중에서 MM을 제외한다고 발표했다. "DISCONTINUING USE OF THE MACHINE MODEL FOR DEVICE ESD QUALIFICATION" 문서의 서문이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소위 "Machine model(MM)" 과 필..

ESD model [내부링크]

반도체 장치에는 ESD 보호 회로가 있다. 신뢰성 요구 사항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부품을 검증해야는데, 여기에 표준화된 ESD 테스트가 필요하다. ESD 테스트에는 Human body model(HBM), Charge device model (CDM..

가락시장(가락몰) 킹크랩 가격, 키로당 55,000원 [내부링크]

얼마전, 중국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킹크랩소비가 줄어 가격이 싸졌다는 뉴스를 봤다. 마침 어제 회사 회식이 있다고 해서 메뉴를 킹크랩으로 정하고 가락시장으로 갔다. 몇년만에 가보니, 가락몰이라는 현대식..

가이타이너 토스터기 개봉, 사용기 [내부링크]

사용하던 토스터기를 이사한후 다시 꺼내서 사용하려고 보니, 이상한 냄새가 나는것 같더라고요. 이사하다가 기계가 고장난 것 같기도 하고, 마침, 사용한지도 오래돼 이번에 새로 구입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손만 씻지 말고, 휴대폰도 씻어요.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개인 위생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사람 많은 곳에 갈때는 마스크를 꼭 쓰고요, 외출했다가 들어오면 손도 깨끗이 씻습니다. 그런데, 휴대폰은 얼마나 자주 씻나요? 늘 손에 지..

파이어족이 온다. - 30대에 경제적 자유를 얻은 사람들 [내부링크]

http://www.yes24.com/Product/Goods/78869415 FIRE 족은 Financial Independance Retire Early의 약자로, 경제적 독립(자유)을 이뤄, 일찍(30대,40대 초반) 은퇴한다는 뜻이다. FIRE족이 되는 방법은 간단하다...

시스템 에어컨 설치 후기,비용 [내부링크]

이사갈 집 룸쉐어를 하기로 결정하면서 가장 고민했던건 에어컨을 방마다 설치하는 문제 였다. 날로 더워지는 여름이라 설치하긴 해야 했다. 새로갈 집은 34평으로, 방이 3개,거실1개로 총 4대의 에어컨이 필요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