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dong0701의 등록된 링크

 tr-dong070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전기기초-06] 직류 교류의 장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에 이어서 오늘은 직류와 교류의 장단점에 대해 살펴볼 거예요! 간단한 교류와 직류에 대한 내용은 저번 글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2020/11/05 - [전기] - [전기기초-05]..

[전기기초-05] 직류 / 교류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전기에 대해서 공부를 하다 보면 직류와 교류라는 단어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직류(DC, Direct Current)와 교류(AC, Alternationg Current)는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사실 이는 굉장히 어렵고 심오한..

[전기기초-04] 전력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력(Electric Power)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사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전기 쪽에서는 우리에게 가장 체감되는 부분은 아마 바로 '전력'이 아닐까 싶어요!ㅎㅎ 그렇다면 전력은 무엇일까요?..

[전기기초-03] 도체 / 부도체 / 반도체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료의 기본이 되는 도체, 부도체 그리고 반도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도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① 도체(Conductor) : 전기가 잘 통하는 물질 우리가 흔하게 볼 수 있는 도체로는..

[전기기초-02] 옴의 법칙에 대해 알아보자 (Ohm's law)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시간에 말씀드린 옴의법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옴의 법칙이란 저번에 말씀드린 전압, 전류, 저항의 관계를 나타내는 법칙입니다. 전기세계에서 가장 기본적인 법칙이며 우리가 더하기..

[전기기초-01] 전압 / 전류 / 저항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부터 전기에 대해서 차근차근 배워보려고 해요 저는 전기공학을 전공한 사람이지만...(복수전공이기도하고..) 현재도 전기 쪽 관련된 일을 하고는 있지만 전기에 대해 완벽히 알지 못하기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