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sketcher의 등록된 링크

 travelsketch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7건입니다.

브리즈커피(카페) - 양재 시민의 숲 서울 서초구 양재 카페 [내부링크]

편안한 분위기의 개인 카페 브리즈 커피 브리즈 커피는 서초구 양재 시민의 숲과 양재천 바로 앞에 있는 카페입니다. 2023년 5월 1일에 오픈했고요, 이전에는 '라떼히'라는 이름이었던 것 같습니다. '숨 쉴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영어 단어 breathe에서 영감을 받아 지은 이름이라고 하네요. breeze도 산들바람이란 뜻을 가지고 있으니 그 자체로도 예쁜 이름이라고 생각합니다. 양재천을 건너면 카페거리가 있긴 하지만 굳이 거기까지 왔다 갔다 하기엔 번거로운 부분이 있죠. 대단히 잘 꾸며져 있거나 특별히 인상 깊은 부분이 있는 곳은 아니었지만 부족한 것 없이 괜찮은 곳이었기에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브리즈커피 주소 : 서울 서초구 마방로 2 (양재동 241) 가인빌딩 1층 브리즈커피 영..

테디뵈르하우스 더현대 - 서울 여의도 더현대 현대백화점 크루아상 맛집 [내부링크]

어떤 크루아상을 좋아할지 몰라서 다 준비해 봤어. 테디뵈르하우스 더현대서울점 테디뵈르하우스는 용산에 본점을 두고 있는 크루아상 전문점입니다. 더현대서울에는 지난 9월 말에 입점을 했습니다. 가게 이름인 테디뵈르하우스는 테디베어와 버터를 뜻하는 프랑스어 뵈르(beurre)를 합쳐서 만든 듯한데요, 크루아상의 핵심 재료 중 하나인 버터를 이용한 재치 있는 이름입니다. 대중매체(TV)에도 소개된 적이 있는데요, SBS 생방송투데이 3256회(2023년 03월 21일)에 크룽지, MBC 전지적 참견시점 226회(2022년 11월 26일)에 크루아상이 나왔다고 합니다. 여의도의 더현대 현대백화점에 방문할 일이 있어서 테디뵈르하우스의 크루아상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평일 낮에 방문했고요, 줄이 생겼다 없어졌다 손님이..

홍루원(해물짬뽕) - 서울 판교 중국집 중화요리 맛집 [내부링크]

해물이 잔뜩, 해물짬뽕. 동네 맛집, 멀리서 찾아가기엔 조금..? 판교 홍루원 홍루원은 판교 파미어스몰 근처에 있는 중국집입니다. 해물짬뽕이 대표메뉴고요, 자장면이나 탕수육 등 일반적인 중화요리도 있습니다. 해물짬뽕에 들어간 조개류를 정리하는 데에만 5분 넘게 걸리는 푸짐한 짬뽕이 맛있는 맛집입니다. 판교 주민들과 직장인들에게 잘 알려진 맛집이죠. 가격도 합리적인 편이라 직장인들이 많이 방문하기 때문에 평일 점심시간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루원 주소 : 경기 성남시 수정구 대왕판교로 812 B01 (시흥동 280-4) 영업 시간 : 10:30 - 20:30 (B.T 16:00 - 17:00)(L.O 20:00) 자체 주차장은 없습니다. 남쪽의 공터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만 자리가 그리 넉넉지는 않습니..

서울 양재천 양재 시민의 숲 맛집 - 플러스에이블 [내부링크]

맛있는 퓨전 덮밥을 먹을 수 있는 펍 분위기의 맛집 플러스에이블 플러스에이블은 신분당선 양재 시민의 숲 역 근처에 있는 맛집입니다. 식신로드 249회(2015년 8월 29일)에 소개(매콤닭튀김덮밥)된 적이 있다고 하네요. 큰길을 건너면 양재 시민의 숲이고요, 양재천도 가깝고(도보 10분) 양재천을 건너면 양재천 카페거리가 있어서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지역에 있습니다. 주 메뉴는 한식과 일식을 기반으로 한 퓨전 덮밥과 우동입니다. 점심시간에는 식사 위주, 그리고 저녁시간에는 요리에 어울리는 맥주를 페어링 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도 펍 느낌이라 식사보다는 맥주를 즐기고 싶은 분들도 방문하기 좋습니다. 플러스에이블 주소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18길 24-14 1층 (양재동 313-4) 영업 시간 : ..

대구 동성로 40년 전통의 경양식 돈가스 맛집 - 정원돈까스 [내부링크]

추억의 맛으로 가볍게 한 끼. 전원돈까스 전원돈까스는 동성로에 있는 아주 유명한 경양식 돈가스 전문점입니다. 1980년에 개업해서 지금까지 영업을 해오고 있는데요, 티브이에도 여러 차례 소개된 적이 있고 대구 사람이라면 안 먹어본 사람이 없을 정도입니다. 대구에서 가장 번화한 동성로의 한복판에 있어서 접근성도 좋으니까요. 워낙 유명한 가게이다 보니 웨이팅은 기본인데요, 저희는 운 좋게 바로 입장이 가능했고 저희 다음 팀부터 웨이팅이 생겨서 식사를 마치고 나올 때쯤에는 줄이 길게 늘어서있었습니다. 전원돈까스 주소 : 대구 중구 동성로6길 2-23 B1F (삼덕동1가 4-10) 영업 시간 : 11:00 - 21:00 (L.O 20:50) 주차장은 따로 없습니다. 인근의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대중교통을 ..

부산 북구 덕천동 술집 양고기 맛집 - 양지바름 [내부링크]

양고기 냄새가 싫은 사람도 먹을 수 있는 냄새 없는 양고기. 양지바름 양지바름은 덕천동에 위치한 술집이자 양고기 구이 맛집입니다. 작은 가게지만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소문난 양고기 맛집인데요, 지인에게 전해 듣기로는 처음에는 만덕 쪽에서 영업을 하다가 장사가 잘돼서 덕천동으로 옮겼다고 합니다. 양고기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입니다. 제가 처음 먹어본 양고기는 근 15년 전에 축제에서 먹었던 양꼬치인데 향이 엄청나게 역해서 다신 안 먹겠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다 양지바름이 양고기를 잘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한번 방문했었고 제대로 된 양고기란 이런 거구나 느껴서 재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워낙 인기가 많은 가게다 보니 피크타임에는 자리가 없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예약이 특정 시간대에 한해 제한적으로나마..

부산 기장 폭포가 있는 예쁜 도자기 카페 - 아틀리에 은유재 [내부링크]

폭포가 있는 정원이 인상적인 별장 같은 카페 아틀리에 은유재 아틀리에 은유재는 부산 기장군 장안읍 기룡마을 쪽에 있습니다. 은은한 여유를 빚는다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고요, 뒷마당의 작은 폭포가 유명합니다. 도자기 공방을 운영하고 있어서 수업을 듣거나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단, 도자기 클래스는 이번 9월이 마지막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서두르셔야겠습니다. 카페 바로 옆에는 희베희베라는 키즈 풀빌라 숙소도 있습니다. 내부에 풀이 있어서 아이들과 가족단위로 오기에 아주 좋죠. 하하버스라는 티브이 프로그램에 소개된 적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희베희베 홈페이지) 아틀리에 은유재 주소 : 부산 기장군 장안읍 기룡2길 70-4 (기룡리 607-2) 영업 시간 : 11:..

부산 북구 화명동 나베 맛집 술집 - 호타루 [내부링크]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동네 맛집, 술집. 호타루 호타루는 화명동 롯데마트 뒤편, 맘스터치 건물 2층에 있습니다. 통행량이 많은 골목이지만 2층이다 보니 지나가는 길에 잘 보이지는 않습니다. 여길 방문하게 된 것은 모츠나베 때문인데요, 결론만 말하자면 굉장히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모츠나베는 일본식 곱창전골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보통 대창을 사용합니다. 후쿠오카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죠. 일본 현지에서 먹어본 적은 없고 모츠나베 자체가 처음이다 보니 비교는 어렵습니다만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몰랐는데 가보니 식당이라기보다는 술집에 가까워서 조금 민망하기도 했지만 꿋꿋하게 식사 잘 마치고 왔습니다. 그럼 화명동 술집 나베 전문점 호타루,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호타루 주소 : 부산 북구 금곡대로303번길 3..

부산 북구 만덕 맛집 캐주얼 양식과 한식 주점 - 경성수라간 [내부링크]

대학교 앞, 작은 식당 같은 편안한 분위기의 식당 겸 술집 경성수라간 경성수라간은 만덕에 있는 식당 겸 술집입니다. 백양산 동문 굿모닝힐 아파트 앞에 있는데요, 아파트 주민조차도 지나갈 일이 잘 없는 골목에 있다 보니 잘 알려져 있는 가게는 아닌 듯 합니다. 낮에는 파스타, 피자 등 캐주얼 양식을 팔고 저녁에는 모던 한식 주점으로 바뀝니다. 하지만 배달앱으로는 저녁에도 양식이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매장에서도 저녁에 양식 식사가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네요. 어쨌든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가성비 좋은 맛집, 경성수라간을 소개해드립니다. 경성수라간 주소 : 부산 북구 덕천로276번길 32-64 (만덕동 835-26) 영업 시간 : 11:00 - 24:00 (B.T 16:00 - 17:00) (L.O 23:0..

부산 기장 정관 대형 베이커리 카페 - 두루미 베이커리 카페 [내부링크]

커피 한 잔과 산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카페 두루미 베이커리 카페 두루미 베이커리 카페는 기장군 정관읍, 달산 저수지와 곰내터널 앞에 있는 대형 카페입니다. 언덕 위에 있어서 정관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정관을 둘러싸고 있는 달음산, 망월산, 그리고 정관을 관통하는 좌광천을 내려다볼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기장군이지만 흔히 말하는 기장과는 거리가 좀 있고요, 정관이라고 말하는 것이 좀 더 명확합니다. 예로부터 근처에 두루미가 많이 서식했다고 하여 두루미라는 이름을 썼다고 하는데요, 이름에 걸맞게 자연 속에서 쉬어갈 수 있는 카페였습니다. 두루미 베이커리 카페 주소 : 부산 기장군 정관읍 곰내길 654-77 (달산리 934-16) 영업 시간 : 10:00 - 21:30 (L.O 20..

부산 동래 유명한 중식집 초마면 탕수육 맛집 - 부광반점 [내부링크]

오래된 가게, 맛있는 음식과 인심 좋은 사장님. 부광반점 부광반점은 탕수육으로 부산에서 가장 유명한 중국집 중 한 곳입니다. 처음 부광반점을 방문했던 것이 15년도 더 된 일인 것 같습니다. 바로 옆에 있는 태백관과 늘 비교되곤 하는데 저는 태백관보단 부광반점 쪽이 좀 더 취향에 맞았습니다. 태백관이 조금 더 유명한 듯 하긴 하지만 두 집 모두 맛있습니다. 단순히 취향에 따라 평이 갈립니다. 오랫동안 자리를 지켜오고 있고요, 어려운 분들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기도 하는 등 선행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2017년에는 초마면과 탕수육의 달인으로 생활의 달인에 소개되기도 했죠. 초마면은 여기 사장님이 개발했다는 특이한 메뉴입니다. 넉넉한 인심, 친절한 사장님 덕분에 기분 좋게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 중식 맛집 - 싱카이(Xingkai) [내부링크]

차분한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는 괜찮은 중식당 싱카이(Xingkai) 싱카이(Xingkai)는 광둥요리, 쓰촨요리, 후난요리의 장점들을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하여 담백, 고소, 달콤, 새콤, 매콤, 다섯 가지 맛의 절묘한 균형과 조합을 선사하는 중식당입니다. 수도권 지역에는 몇 개의 지점이 있고 부산에는 센텀시티 신세계 백화점 9층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신세계 백화점에 방문할 일이 있어 싱카이에서 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싱카이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센텀남대로 35 9층 (우동 1495) 영업 시간 : 11:00 - 21:00 예약 : 캐치테이블 신세계백화점 본관 9층에 있기 때문에 주차는 편리합니다. 가격대가 낮지 않은 식당이다 보니 식사를 하고 나면 주차 시간도 넉넉하게 등록..

양산 물금 서리단길 냉면 맛집 - 교동면옥 양산점 [내부링크]

입맛 없는 더운 날, 시원하고 가볍게 한 끼. 교동면옥 교동면옥은 경북 구미에 본점을 두고 있는 냉면 체인점입니다. TV에도 소개된 적이 있고요, 전국에 수많은 체인점을 가지고 있는 나름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매일 아침, 엄선된 재료와 6년 근 풍기인삼을 넣어 100년 전통을 가진 무형문화재 장인이 만든 가마솥에 직접 끓여 우려낸 육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한 분의 손님, 한 그릇의 음식에 정성을 다해 지역주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지향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육전 물비빔냉면을 파는 것으로 봐서는 교동은 진주의 지역을 의미하는 것 같은데요, 진주냉면을 좋아하기도 하고 제가 사는 곳과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한번 방문해 봤습니다. 교동면옥 양산점 주소 : 경남 양산시 물금읍 물금중앙..

양산 물금 책이 있는 스페셜티 카페 - 소소서원 [내부링크]

배움과 세움으로 주위를 밝히는 장소 소소서원 소소서원은 물금 양산경찰서 옆에 있는 카페입니다. 벌써 12년이 되었다고 하니 오랫동안 영업해오고 있는 곳입니다. 한 가게가 10년 이상을 이어오고 있다는 것은 무언가 매력이 있다는 의미일 가능성이 높죠. 책과 사람과 공간을 즐길 수 있는 편안하고 친절한 따뜻한 분위기의 카페, 소소서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소서원 주소 : 경남 양산시 물금읍 신주5길 4-13 (범어리 2797-9) 영업 시간 : 10:00 - 21:00 (월요일 18:00까지) (L.O 20:45) 공식 채널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스마트스토어 양산경찰서를 끼고 오른쪽으로 돌면 되고요, 양산천 건너편에는 양산역과 양산 이마트가 있습니다. 자체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지만 주차면수는 적은..

부산 정관 스시 돈까스 맛집 - 흑송 [내부링크]

구관이 명관? 흑송 흑송은 송정에 본점이 있는 일본 음식점입니다. 돈가스와 초밥이 대표메뉴인데요, 1988년부터에 조선호텔 일식당 흑송에서 인기가 많았던 메뉴를 30년 경력의 일식 셰프가 만드는 곳이라고 합니다. 특히 돈가스의 고기는 200시간 숙성시킨 국내산 암퇘지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돈가스 덕후인 제가 그냥 지나칠 수 없죠. 송정에서 꽤나 유명했던 가게인데 정관에 볼일이 있어 온 김에 정관점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흑송 주소 : 부산 기장군 정관읍 용수로 89 (용수리 623) 영업 시간 : 11:00 - 21:00 (B.T 15:00 - 16:30)(L.O 20:30) 정관의 중심 상권으로부터는 꽤 떨어져 있습니다. 외곽에 위치한 만큼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서 방문하기 편한 점이 있습니다. 손..

부산 화명동 짬뽕 짜장면 만두 탕수육 맛집 - 정짬뽕 화명본점 [내부링크]

밥을 말아먹어야 하는 특이한 짬뽕 전문점. 정짬뽕 화명본점 정짬뽕은 최근에 화명동에 오픈한 짬뽕 전문점입니다. 네이버 지도에는 가게 이름을 '정짬뽕 화명본점'이라고 등록해 두었더군요. 체인점화를 계획하고 있는 것일까요? 자신감이 넘치는 모습입니다. 위치는 화명 도서관과 장미공원 근처로, 근처롯데마트 근처의 핵심상권에서는 조금 벗어나 있습니다. 그쪽에도 좋은 가게들이 많이 생기고 있죠. 자가 제면, 모든 재료 당일 수급, 당일 소진, 공깃밥 무료 등 짬뽕이라는 메뉴에 집중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메뉴는 크게 4가지뿐, 짬뽕, 짜장면, 탕수육, 그리고 군만두. 저는 선택과 집중을 잘하는 가게를 좋아합니다. 기대가 되는걸요? 정짬뽕 화명본점 주소 : 부산 북구 용당로16번길 27 1층 (화명동 2293..

부산 해운대 해리단길 맛집 홍콩 미슐랭 딤섬 - 딤타오 본점 [내부링크]

여기가 홍콩, 딤타오. 딤타오 본점 딤타오는 해리단길에 있는 유명한 딤섬 가게입니다. 부산에서 가장 유명한 딤섬 가게 중 하나인데요, 홍콩 미슐랭 1, 2 스타 식당에서 일을 했던 분이 셰프로 있는 곳입니다. 딤섬은 12년쯤 전에 한 번 먹어봤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땐 가격도 비쌌고 특별히 맛있는 지도 잘 모르겠다는 애매한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 티브이에서 이런저런 음식을 많이 보게 되는데요, 딤섬도 종종 소개가 되곤 해서 궁금했던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 샤오롱바오의 뜨거운 국물이 궁금했었습니다. 홍콩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 딤타오, 그 유명세에 맞게 손님이 어마어마하게 많기 때문에 테이블링으로 꼭 대기예약을 하시거나 일찍 찾아가시는 것은 필수입니다. 딤타오 본점 주소 :..

부산 덕천동 진주냉면 맛집 - 원미 진주면옥 [내부링크]

냉면이 지겨울 땐 진주냉면. 원미 진주면옥 원미 진주면옥은 덕천동에 있는 진주냉면 전문점입니다. 진주냉면이 일반적인 냉면과 가장 눈에 띄게 다른 점은 육전이 고명으로 올라간다는 점이죠. 진주의 하주옥/하연옥, 부산의 하기연 진주냉면이 유명합니다. 비빔냉면에 육수를 섞은 물비빔이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가볍게 먹고 금방 배가 꺼지는 일반적인 냉면과는 달리 육전 덕분에 속이 꽤나 든든합니다. 원미진주면옥 주소 : 부산 북구 금곡대로 24 1층 (덕천동 333-1) 영업 시간 : 10:00 - 21:00 (L.O 20:10) 덕천동과 화명동을 연결하는 금곡대로의 큰 길가에 있습니다. 가게 뒤편에 자체 주차장이 있고 10대가량 주차가 가능합니다. 피크타임에는 10자리로는 턱도 없이 부족하긴 합니다만 있다는 것만..

부산 만덕 숙성고기 삼겹살 맛집 - 거북이동네 [내부링크]

편하게 친구와, 가족과 고기 구워 먹기 좋은 곳. 거북이동네 거북이동네는 숙성고기 전문점이고요, 체인점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가볍게 가족과 외식할 때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다만 가격이 저렴한 만큼 서비스나 편안한 분위기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가성비가 좋기 때문인지 웨이팅도 생기는 곳인데요, 어떤 곳인지 한 번 방문해 봤습니다. 거북이동네 주소 : 부산 북구 덕천로281번길 16 1층 (만덕동 268-6) 영업 시간 : 11:30 - 23:00 주차장은 없습니다. 인근의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주차단속을 잘하지 않는 골목길에 주민들이 주차해 놓은 것을 보고 적당히 눈치껏 잘 대시면 됩니다. 내/외부 2 지나가다 보면 커다란 하얀색 간판이 눈에 띕니다. ..

부산 만덕 돈가스 맛집 - 원카츠 [내부링크]

맛있는 돈가스. 하지만 너무 커져버린 체인점. 원카츠 원카츠는 2015년에 처음 개업하여 지금은 부산에 20개가 넘는 체인점을 보유한 돈가스 맛집입니다. 본점은 동래에 있습니다. 예전에 봤을 때는 5개 지점밖에 없었는데 언제 이렇게 늘었나 모르겠네요. 제가 방문한 곳은 원카츠 만덕점인데요, 저는 마음에 들면 새로운 가게에 도전하기보단 반복해서 방문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여기 음식은 매장 방문과 배달주문을 합하면 10번은 족히 먹은 듯합니다. 저에게는 체인점이라는 점이 조금 감점요인이지만 가깝고 맛있어서 계속 방문하는 곳, 원카츠 만덕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원카츠 만덕점 주소 : 부산 북구 덕천로234번길 13 상가8동107호 (만덕동 925-1) 영업 시간 : 11:00 - 21:00 (B.T 15:0..

양산 원동 시원한 낙동강뷰 카페 - 전망대 아덴 [내부링크]

경치 좋은 전망대에서 낙동강을 바라보며 커피 한 잔. 전망대 아덴 카페 전망대 아덴 카페는 원동에 있는데요, 물금과 원동 매화마을 사이에 있습니다. 시원한 낙동강뷰가 인상적인 곳인데요, 단지 낙동강을 내려다보기 위해서라면 곳곳에 있는 전망 포인트나 임경대에서도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편안하게 커피 한잔 하면서 쉬어가기에는 카페만 한 곳이 없죠. 전망데 아덴 카페 주소 : 경남 양산시 원동면 원동로 1289 전망대매화농원 (원리 1019-35) 영업 시간 : 10:00 - 21:00 (L.O 20:30) 카카오 맵에는 '아덴 원동점'이라고 등록되어 있고요, 네이버 지도에는 '전망대 아덴 카페'라고 등록되어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찍을 때 참고하시고요, 진입할 때 입구와 출구가 따로 있습니다. ..

양산 물금 범어 돈까스 야끼니꾸 맛집 - 오시우 [내부링크]

조금 특별한 돈카츠가 있는 곳. 오시우 오시우는 양산 물금 범어에 있는 돈카츠와 야끼니꾸를 파는 가게입니다. 오시우는 만날 오(晤), 돼지 시(豕), 소 우(牛) 자를 써서 '소와 돼지의 만남'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잘 안 쓰이지 않는 한자를 사용하다 보니 의미가 크게 와닿지는 않습니다만 소고기와 돼지고기로 요리를 한다는 의미는 전달이 됩니다. 돈카츠는 국내산 생고기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야끼니꾸는 특이하게 프라임 등급의 블랙 앵거스를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블랙앵거스를 좋아해서 해외에 있을 때 햄버거부터 스테이크까지 보이는 족족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궁금하지만 이번에는 돈카츠만 맛보고 왔습니다. 오시우 주소 : 경남 양산시 물금읍 범구로 14 오슬로파크 상가 1층 B동 3호 (범어리 27..

양산 물금 일식 맛집 - 초밥정식당 [내부링크]

좋은 일식집. 초밥정식당 초밥정식당은 물금 범어 언덕에 있는 일본요리집입니다. 룸으로 되어있어 손님 대접하기에도 좋고 가족끼리 가도 좋습니다. 특히 놀랐던 점은 백화점처럼 꾸며진 화장실에 일회용 칫솔과 치약이 준비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해산물 위주의 식사다 보니 식사 후 냄새가 신경 쓰이는 분들을 위한 것이겠죠. 수준 높은 음식과 서비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가 많아 예약 없이는 식사가 어려운 초밥정식당, 한번 살펴볼까요? 초밥정식당 주소 : 경남 양산시 물금읍 목화로 40 1층 초밥정식당 (범어리 644-3) 영업 시간 : 11:30 - 22:00 (B.T 15:30 - 17:00) *** 2부제 실시 : 점심 11:30, 13:30 / 저녁 17:00, 19:30 2부제로 운영이 됩니다. 점심에 2..

부산 금정구 장전동 부산대 라멘 맛집 - 우마이도 [내부링크]

후쿠오카 하카타식 돈코츠 라멘 우마이도 우마이도는 2008년에 오픈한 부산대 앞 오래된 라멘 맛집입니다. 간판에는 since 2007이라고 되어있는데 메뉴판에는 2008년 3월에 창업했다고 합니다. 뭐가 맞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하여튼 후쿠오카에서 하카타 라멘을 맛보고 홀딱 반해 그 맛을 그대로 재현하고자 했다고 합니다. 면도 직접, 육수도 직접, 교자도 직접 만든다고 하고요, 블루리본을 9번이나 받은 부산대 앞 터줏대감 맛집입니다. 저도 라멘을 좋아하다 보니 지나다니면서 늘 궁금했는데 드디어 기회가 되어 방문해 봤습니다. 혹시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네이버 지도에서 우마이도를 검색해서 교자 쿠폰을 챙겨가세요. 우마이도 주소 : 부산 금정구 금강로 247-5 상지빌딩1층 (장전동 424-2) 영업 시간 : ..

부산 금정구 장전동 부산대 디저트 맛집 - 보노베리 [내부링크]

비주얼이 뛰어난 케이크와 타르트. 보노베리 보노베리는 금정구 장전동 부산대 앞에 있는 케이크와 타르트 전문점입니다. 지하철 1호선 부산대역 3번 출구 바로 앞이고요, 블록의 모퉁이에 있습니다. 바깥에서도 볼 수 있는 쇼케이스에 과일이 푸짐하게 올라간 탐스러운 타르트들을 잔뜩 진열해 두어 행인들의 눈길을 끕니다. 오너 셰프분은 일본 동경 제과전문학교를 졸업했다고 합니다. 일본의 유명한 제과 학교라고 하면 오사카의 츠지 제과전문학교와 도쿄의 동경 제과전문학교가 있는데 동경 쪽을 좀 더 높이 쳐주는 느낌이죠. 매장 내부에 졸업증서가 걸려있는데 1990년대 초반의 졸업증서라 정말 옛날 스타일로 한자로 적혀있었습니다. 그럼 어떤 제품을 판매하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보노 베리 주소 : 부산 금정구 장전온천천로 6..

부산 만덕 남산정 애견 동반 카페 - 카프리초 [내부링크]

애견과 함께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카프리초(Capricho) 카프리초는 만덕의 신상 카페입니다. 지하철 3호선 남산정 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걸리고 산 골짜기에 있어서 자연 속에 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개울을 건너면 반려견이 뛰어놀 수 있는 250평 규모의 천연 잔디 운동장이 있어서 반려견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이 찾으면 좋을 곳입니다. 카프리초는 '희망사항, 가지고 싶지만 가질 수 없는 꿈같은 존재, 종잡을 수 없는 욕망'을 뜻하는 스페인어라고 합니다. 반려견이 원하는 것도 실현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하네요. 로고는 커피콩을 바라보는 강아지 2마리가 그려져 있는데요, 한 마리는 안타깝게도 이미 무지개다리를 건넜다고 합니다. 하지만 영원히 기억하고자 로고로 재탄생..

부산 양산 물금 서리단길 일본 라멘 맛집 - 류센소(龍泉壯) [내부링크]

오래 남아주었으면 하는 서리단길 라멘 맛집. 류센소(龍泉壯) 류센소는 양산 물금 서리단길의 일본라멘 맛집입니다. 서리단길에서 가장 유명한 가게 중 한 곳입니다. 체인점이 아니며, 직접 공수하고 만든다고 쓰여있었습니다. 같은 이름을 가진 체인점이 해운대에 본점, 체인점이 부산, 경상도 지역에 주로 분포해 있는데요, 지금은 강남과 수도권에도 진출을 했네요. 한자도 똑같이 쓰고 메뉴 구성도 거의 같아서 무슨 관계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어떤 형태로든 관계가 있는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용천장이라는 한자도 라멘집에 어울리는 한자는 아니다 보니 우연이라고 보긴 어렵겠죠. 하여튼, 우리에겐 그게 중요한 게 아닙니다. 여기서 맛있는 라멘을 먹을 수 있다는 게 중요합니다. 류센소(龍泉壯) 주소 : 경남 양산시 물금읍 ..

부산 화명동 김해 대동 밀면 돈까스 맛집 - 밀면의 법칙 본점 [내부링크]

편안하고 저렴하게 한 끼 해결하기 좋은 곳 밀면의 법칙 밀면의 법칙은 밀면, 돈가스, 그리고 만두를 대표메뉴로 하는 체인점입니다. 부산/경남 지역에 몇 군데 있는데요, 꽤 괜찮다는 이야기를 듣고 김해 대동의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화명동에서 화명대교를 건너면 바로 앞이라 화명동 사람들도 차만 있다면 쉽게 갈 수 있는 위치입니다. 주차할 곳도 넉넉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죠. 단, 출퇴근 시간대에는 대동에서 화명동으로 돌아올 때 화명대교에서 차가 많이 막힐 수 있습니다. 밀면의 법칙 본점 주소 : 경남 김해시 대동면 동남로45번길 9 (초정리 952-33) 영업 시간 : 10:30 - 19:30 (하절기 20:00까지) 가게 앞에 자체 주차장이 있습니다. 골목길에도 다들 주차를 하고요, 도보로 2..

부산 양산 물금 견과류 카페 - 순수알곡 [내부링크]

고민과 애정으로 만들어진 카페, 순수알곡 순수알곡 순수알곡은 양산 물금의 서리단길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황산공원과도 아주 가깝습니다. 알곡은 잡것이 섞이지 않은 곡식을 뜻하는데요, 자연에서 얻은 것 그대로 순수한 것을 담는다는 의미로 지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름에 맞게 견과류를 판매하고 있고 커피에도 곡물을 응용한 듯합니다. 부부가 운영하는 가게인데요, 양산신문에도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2022년 7월 22일). 손님들에게 좋은 경험으로 남도록 가게 분위기부터 소품, 음악 등 모든 곳에 세심하게 신경을 쓰는 특색 있고 매력적인 카페, 순수알곡을 소개해드립니다. 순수알곡 주소 : 경남 양산시 물금읍 화산길 37-1 (물금리 766-1) 영업 시간 : 11:00 - 22:00 (일요일 휴무) 공식 채널 :..

부산 양산 물금 일본식 정원이 있는 맛집 - 고산수식 [내부링크]

고산수식 정원에서 즐기는 일본 가정식 전문점. 고산수식(枯山水式) 고산수식은 물금 서리단길에 위치한 일본식 정원이 인상적인 식당입니다. 이름만 봐서는 뭐 하는 업장인지 알 수가 없죠? 고산수식 정원에서 즐기는 일본 가정식 전문점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고산수는 일본의 정원 형태를 뜻하는데요, 선종의 젠(禪, zen)의 사상을 담고 있는 정원입니다. 돌과 모래로 산과 강을, 모래의 무늬로 물의 흐름을 표현합니다. 아래는 교토의 후시미이나리 타이샤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자갈이 형태를 이룬 모습, 보이시나요? 고산수 정원의 형태는 다양하지만 저도 잘 모르고 이 글의 주제에서도 벗어나게 되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여하튼 일본식으로 꾸며둔 정원과 내부, 그리고 일본 스타일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 고산수식..

부산 화명동 삼겹살 목살 맛집 고기집 - 한가돈 [내부링크]

나만 알고 싶은 작고 소중한 고깃집. 한가돈 한가돈은 숙성 근고기 전문점입니다. 근고기는 한 근이 600g이므로 600g 단위로 판매한다는 의미도 있고요, 두께가 두꺼운 고기를 근고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여기는 둘 다 해당합니다. 직접 고기를 선별하고 7일 이상 숙성하여 제공한다고 합니다. 직접 구워주기까지 해서 더 좋은 한가돈, 한번 살펴볼까요? 한가돈 주소 : 부산 북구 금곡대로 238 롯데캐슬맴버스상가 101호 (화명동 1130-9) 영업 시간 : 16:00 - 23:00 (화요일 휴무) 공식 채널 : 인스타그램 구석진 곳에 있어서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길에서 잘 안 보이거든요. 대림아파트 후문과 롯데캐슬 멤버스 정문 쪽으로 향하는 오르막길의 아래쪽 상가에 있습니다. 롯데캐슬 멤버스 상가 1..

부산 동래 미남 돈까스 맛집 - 아빠와 돈까스 [내부링크]

오래된 맛있는 옛날식 돈까스집. 아빠와 돈까스 아빠와 돈까스는 동네 사람들은 다 아는 로컬 맛집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과 뛰어난 맛으로 오랫동안 영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저는 돈가스를 참 좋아해서 여기저기 많이 방문해 봤는데요, 예전에 제가 부산에서 가장 맛있는 곳 중 하나로 꼽았던 곳입니다. 자주 가던 곳인데 이번에 기회가 되어 오랜만에 방문해 봤습니다. 아빠와 돈까스 주소 : 부산 동래구 중앙대로1335번길 87 (온천동 1429-21) 영업 시간 : 11:00 - 15:00 (L.O 14:30)(일요일 휴무) 공식 채널 : 인스타그램(대신점) 아빠와 돈까스는 제가 다녀온 온천동, 그리고 동래경찰서 앞 수안동, 그리고 대신동까지 3개 지점이 있습니다. 본점은 온천동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부산 하단 괴정 숲속의 분위기 좋은 카페 - 만디 [내부링크]

방문하기 쉽지 않지만 방문할 가치가 있는 곳. 카페 만디 만디는 괴정의 카페인데요, 카페에서 바라보는 숲 뷰와 앤틱 인테리어가 뛰어나기로 소문난 곳입니다. '만디'는 '마루'의 방언으로 지붕이나 산 등의 꼭대기를 의미합니다. '산 만디'라는 표현을 많이 쓰죠. 해발고도가 그리 높은 곳은 아니지만 굉장히 높은 경사로를 지나야 닿을 수 있기 때문에 만디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곳입니다. 웨딩사진 촬영 대관도 가능하던데 필요하신 분은 인스타그램 DM으로 문의해 보세요. 인스타그램 링크는 지도 아래에 넣어두었습니다. 노 키즈존이며 야외에서도 흡연 금지입니다. 빨간 날에는 노트북과 태블릿 사용을 금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숲 속 카페는 벌레가 많은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다른 곳들과는 달리 벌레 기피제나 연고 등..

부산 강서구 명지 푸딩이 맛있는 아담한 카페 - 가나당 [내부링크]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아담한 카페, 가나당 가나당 가나당은 명지에 있는 작고 예쁜 카페입니다. 푸딩이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 지도에 표시해 뒀다가 이번에 기회가 되어 방문했습니다. 가장 놀랐던 점은 아파트의 상가에 위치해 있다는 점인데요, 미리 알았다면 선입견 때문에 방문하지 않았을 것이고 그랬다면 이 좋은 곳을 놓쳤겠죠. 만족스러웠던 가나당,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나당 주소 :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5로 165 스위트팰리스아파트 상가동 117호 (명지동 3325) 영업 시간 : 11:00 - 20:00 (목요일 휴무) 공식 채널 : 인스타그램 주차장은 따로 없습니다. 하지만 신도시의 장점이죠, 길가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아직은 괜찮지만 언제 주차단속을 시작할지 모르니 주의하세요. 가나당은 앞서 소개해..

부산 장전동 부산대 고양이와 푸딩이 있는 카페 - 모모후 [내부링크]

아기자기한 일본풍의 푸딩 전문 카페 모모후 모모후는 부산대 앞에 있는 카페인데요, 일본풍으로 꾸며놓은 인테리어와 푸딩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파르페와 멜론 소다, 일본 스타일의 소품과 고양이 장식들이 곳곳에 보입니다. 바로 옆에는 요즘 크레이프로 핫한 버터 레코드도 있으니 함께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모모후 주소 : 부산 금정구 금정로52번길 46 (장전동 293-36) 영업 시간 : 13:00 - 21:00 (주말 22:00까지)(월요일 휴무) 공식 채널 : 인스타그램 부산대역 1번 출구로부터 정말 가깝습니다. 1번 출구 옆에는 부산대역 공영주차장(시간당 3,000원)도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편입니다. 다만 골목길 안에 숨어있어서 오며 가며 보이는 곳이 아니다 보니 알기 어렵고 찾..

부산 금정구 부산대 필리핀 바베큐 맛집 - 부들파이터 [내부링크]

손으로 즐기는 이색적인 식사, 부들 파이터. 부들파이터 Kamayan. 타갈로그(Tagalog)어로 '손으로 먹는다'는 뜻입니다. 비사야(Visaya)어로 Kinamot, 또는 Kinamut라고도 부르죠. 음식이 바나나 잎에 제공되고 식기 없이 손으로 식사를 하는 필리핀의 전통적인 축제 식사법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군대에서 전투적으로 공동 식사를 하는 모습을 의미하는 부들파이트(boodle fight)라고 부르죠. 실제 상황에서는 의자에 앉지 않고 나란히 서서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가게 이름인 부들파이터는 그 부들 파이트에서 따온 것이라고 하는데요, 비닐장갑을 끼고 손으로 식사를 하는 특이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캐나다에서 취미로 배웠던 바비큐 요리를 필리핀과 퓨전 하여 만든 필리핀..

부산 동래 금정마을 숲 속 카페 - 파나카F [내부링크]

파나마 커피에 진심, 숲(Forest) 속 카페 파나카F. 파나카F 파나카F는 금정마을에 있는 카페입니다. 금정마을은 만덕 1터널과 2터널 사이에 있습니다. 특별히 용건이 없다면 지나갈 일이 전혀 없는 곳이죠. 숲 속에 있는 듯한 야외 좌석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파나카는 파나마에서 온 상자, Panama Caja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여기는 Forest의 F를 붙여서 파나카F고요, 대연동에 파나카노트, 울산에 파나카S가 있습니다. 오픈한 지 3년 가까이 되어가는데 위치가 시내지만 너무 외진 곳에 있다 보니 이제야 알게 되어 방문해 보았습니다. 파나카F 주소 : 부산 동래구 금정마을로 54 (온천동 1116-19) 영업 시간 : 11:00 - 22:00 (L.O 21:30) 문의 : 0507-1403-5..

부산 화명동 산성마을 숲속 카페 - 아이리 [내부링크]

숲 속에 앉아 즐기는 커피와 수다 아이리 아이리는 금정산성의 등산로 중 북문 쪽 시작점으로 향하는 길에 있습니다. 북문은 고당봉으로 가는 가장 빠른 경로이기도 하죠. 고당봉과 범어사의 이름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는데 그건 이 글의 주제와 맞지 않으니 다음에 기회가 되면 썰을 풀어보기로 하죠. 아이리는 처음부터 카페였던 것은 아니고 카페로 단장한 것은 1년 정도 되었습니다. 그전에는 스몰웨딩을 준비하는 분들께 숲 속 결혼식 장소로 많이 알려져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여튼 지금은 숲 속 카페로 인기를 끌고 있어서 한번 방문해 보았습니다. 앞서 다녀온 헤이든 신씨어와도 가까우니 아래 링크도 참고해 주세요. 부산 화명동 금정산성 산성마을 카페 - 헤이든 신씨어 도심에서 가깝지만 도심을 벗어난. 헤이든 신씨..

부산 화명동 금정산성 산성마을 카페 - 헤이든 신씨어 [내부링크]

도심에서 가깝지만 도심을 벗어난. 헤이든 신씨어(Hayden Sincere) 헤이든 신씨어는 산성마을에 있습니다. 산성마을은 산길을 통해 화명동에서 부산대학교로 넘어가려면 꼭 지나가야 하는 곳이면서 금정산성 등산을 시작하고 마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막걸리와 파전 등을 파는 곳도 많죠. 흑염소도 유명하고요. 지금은 산성터널이 뚫리면서 지나갈 일이 잘 없는 곳인데요, 헤이든 신씨어를 방문하기 위해 오랜만에 산성마을을 찾았습니다. 카페 좀 다닌다 하는 분들은 '헤이든'이라는 이름을 듣고선 '그거 기장에 있는 카페 아닌가?'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저도 그랬고요. 같은 사람이 운영하는 곳은 맞는 것 같습니다. 팔고 있는 메뉴도 거의 비슷하고 로고인 나무의 형태도 같고요. 나무의 색깔은 다른데요, 기장은 초..

부산 화명동 반려견 동반가능 베이커리 카페 - 에디스 [내부링크]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의 카페 에디스 에디스는 반려견과 함께 방문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저는 고양이와 함께 살고 있어서 해당사항이 없지만 이런 장소를 원했던 분들이 분명히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방문 시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는 위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간식 자동판매기도 있으니 간식을 안 챙겨 왔을 때 급하게 이용하기에 편리할 것 같습니다. 에디스는 건물 최상층에 위치해 있고 반은 실내, 반은 야외입니다. 에디스가 생기기 이전에도 이 자리는 카페였는데요, 전반적인 분위기는 그다지 변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베이커리 카페이기 때문에 빵 종류도 꽤나 다양하게 있고 공간도 넓어서 편안하게 방문하기 좋습니다. 가게 이름인 에디스(edith)는 '행복한'이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에디스 주..

부산 화명동 양식 맛집 - 5키친 [내부링크]

캐주얼한 분위기의 양식당. 5키친 5키친은 화명동의 작은 양식당입니다. 북부경찰서와 북부산 우체국 사이의 맛집이 모여있는 골목에 있습니다. 화명동에서 가볍게 양식을 먹고 싶을 때 늘 가던 식당이 근처에 있는데요, 제 최애 메뉴인 아란치니가 없어져서 안 간 지 제법 오래되었습니다. 그리고 우연히 발견한 5키친을 방문했고요,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였기에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젊은 친구들이 모여 요리하는 작은 양식당'이라고 스스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5키친 주소 : 부산 북구 화명대로12번길 88 1층 (화명동 2297-10) 영업 시간 : 11:30 - 22:00 (B.T 15:00 - 16:30, L.O 21:00) 문의 : 0507-1381-4585 공식 채널 : https://www.instagram..

부산 기장 후토마키, 전복 리조또, 돈카츠 맛집 - 고향연화 [내부링크]

정성스럽게 준비한 특별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곳, 고향연화. 고향연화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기장의 소문난 맛집, 고향연화입니다. 대표메뉴는 일본식 왕김밥인 후토마키, 그리고 완도산 전복을 이용한 전복 리조또, 400시간 이상 숙성한 고기로 튀긴 돈카츠입니다. 고향연화는 2020년 7월에 오픈했는데요, gohigh company의 가게 중 하나입니다. gohigh company에서 운영 중인 가게는 2018년에 오픈한 고향카츠, 2020년에 오픈한 고향연화, 2021년에 오픈한 낙불집이 있습니다. 고향카츠와 낙불집은 광안리 등 부산 시내에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향연화는 기장 연화리에 하나뿐이죠. 고향연화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연화길 33-8 (연화리 228) 영업 시간 : 11:30 - 20:..

부산 기장 송정 한옥 카페 - 하녹 [내부링크]

고즈넉한 분위기의 한옥 카페 하녹 몇 년 전에 한옥 카페가 유행한 적이 있습니다. 부산 인근에만 해도 도심을 벗어나면 몇 군데 생각이 나는데요, 그중 기장에 있는 유명하지만 가보지 못했던 곳, 하녹을 드디어 방문했습니다. 여기는 2021년 11월에 오픈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조금 구석진 곳에 있긴 하지만 부산울산 고속도로의 해운대 IC에서 내려오면 가깝고 롯데월드나 이케아에서도 약 3km, 차로 10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얼마 전에 소개해드린 텍사스 바베큐 전문점 헬카우에서도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헬카우에서 식사를 하고 하녹에서 차 마시고? 일행들에게 칭찬받을만한 코스 선정입니다. 하녹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내리길 146-5 하녹카페 영업 시간 : 11:00 - 20:00..

부산 기장 텍사스 바베큐 맛집 - 헬카우 [내부링크]

고기로 배를 가득 채우자! 헬카우 헬카우는 텍사스 바비큐 전문점입니다. 텍사스 바비큐 하면 떠오르는 것은 커다란 찜통(바비큐 스모커)과 시즈닝으로 범벅된 새까만 고깃덩어리, 그리고 결을 따라 쭉쭉 찢어지는 부드러운 고기와 강력한 소스입니다. 바비큐의 특징이라면 소스와 훈연 향으로 고기 본연의 맛을 덮어버리기 때문에 고기의 질 보다는 기술적인 측면이 맛에 더 많은 영향을 준다는 점이겠죠. 손도 많이 가고 조리 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쉽게 접하기는 어려운 요리인데요, 기장에 생방송 투데이(3139회, 22년 09월 21일)에 소개된 유명한 맛집이 있다고 하여 방문해 봤습니다. 헬카우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소정길 38(내리 186-5) 영업 시간 : 11:30 - 21:00 (평일 브레이크 타임 1..

부산 화명동 마늘보쌈 맛집 - 화명옥 (런치) [내부링크]

줄어든 가격 부담, 오히려 좋아. 화명옥 화명옥에 관해서는 이미 한 번 소개해드렸습니다. 지난 5월 15일(월)부터 점심특선(런치) 구성과 가격에 변동이 있어서 새로이 알려드리고자 새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화명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화명옥 주소 : 부산 북구 용당로9번길 3 영업 시간 : 11:40 - 21:30 (14:30 - 17:00 브레이크 타임) (토/일은 영업시간 다름) 문의 : 0507-1413-3358 앞서 소개해드렸던 것과 마찬가지로 자체 주차장이 있어서 이용하기에 편리합니다. 화명옥 내/외관 석 달 전과 달라진 점은 딱히 안보입니다. 입구는 한옥 스타일로 꾸며놓았고 신발을 벗고 들어가기 때문에 신발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020년과 2021년에 블루리..

대구 대봉동 - 김광석 거리(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내부링크]

김광석, 그가 그립다면.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흔히 김광석 길, 또는 김광석 거리라고 부르는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은 대구 대봉동 방천시장 옆에 있는 대구의 대표 관광지 중 한 곳입니다. 김광석을 테마로 한 벽화거리인데요, 김광석이 방천시장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이곳에 조성을 하게 된 것이 아닌가 합니다. 다만 이곳에서 태어났을 뿐, 실제 생활은 어릴 때부터 서울에서 했기 때문에 사실상 대구 사람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지 않아 싶기도 합니다. 2010년에 '방천시장 문전성시 사업'의 일환으로 11월부터 조성하였습니다. 11팀의 작가들이 거리를 조성하는데 참여했고 2010년 11월 20일에 공개되었습니다. SNS를 타고 유명세를 떨쳐 연간 150만 명 가까이 이 거리를 방문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길..

부산 명지 카페 - 플레이팅 디저트 맛집 오월의 별 [내부링크]

예쁜 가게, 예쁜 디저트. 오월의 별 명지는 정말 많이 발전했습니다. 허허벌판이었던 곳이 아파트가 많이 들어서고 스타필드도 생겼죠. 그리고 '오월의 별'이라는 특색 있는 디저트 카페도 있습니다. 디저트 가게는 여기저기 많지만 잘하는 곳은 생각보다 찾기 쉽지 않죠. 여기는 일본의 츠지 제과 전문학교, 그리고 요리계의 하버드라 불리는 미국의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출신의 파티쉐가 만드는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곳입니다. 오월의별 주소 :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6로318번길 36 (명지동 3380-4) 영업 시간 : 10:00 - 22:00 (L.O 21:30)(화요일 휴무) 문의 : 0507-1323-5946 지하철이 없다 보니 대중교통으로 오기 쉬운 곳은 아닙니..

김해 연지공원 - 러버덕의 친구 토더기 [내부링크]

김해의 중심, 산책하기 좋은 연지공원. 돌아온 토더기 만나러 가자! 김해 연지공원 연지공원은 김해의 랜드마크 같은 곳입니다. 1999년에 개장했고 24,000의 호수를 따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연못을 가로지르는 나무다리가 설치되어 있고 그 다리 옆에 하얀 토더기가 둥둥 떠있습니다. 전체 면적은 전체 면적 약 9만 4,000라고 하네요. 연지공원의 가장 큰 볼거리는 역시 토더기와 야간 음악 분수 쇼입니다. 그리고 봄의 벚꽃과 튤립이 인기입니다만 올해는 이미 늦었죠. 토더기는 한 청년 디자이너가 고안했고 2022년 10월 15일부터 약 1개월간 전시했던 높이 10m의 오리 모양의 하얀색 공기 조형물 캐릭터입니다. 김해 주촌 망덕리 고분군에서 출토된 오리문양 토기가 모티브가 되었다고 합니다. 토기..

부산 화명 장미공원 - 장미 개화 현황 [내부링크]

부산, 장미? 50여 종의 장미를 볼 수 있는 화명 장미공원으로. 화명 장미공원 부산에서 장미를 볼 수 있는 곳은 남구 대연동 UN공원, 정관 장미공원(윗골공원), 북구 화명 장미공원(장미마을)이 대표적이죠. 그중 가장 유명한 곳은 역시 화명동의 장미공원이죠. 지금은 이름을 장미마을로 바꾼 듯하더군요. 사실 정식 명칭은 장미공원이 아니라 장미원이었습니다. 검색을 할 때도 '화명 장미공원' 또는 '장미원'이라고 해야 나옵니다. 반려견은 동반 가능하고요, 목줄과 인식표를 착용하고 배설물은 반드시 수거, 입마개 착용 필수입니다. 화명 장미공원 주소 : 부산 북구 화명동 2280 문의 : 051-309-4521 화명 도서관과 북부산 우체국 바로 옆이고 지하철 2호선 화명역으로부터 도보로 약 500m, 10분 정..

경주 황남동 - 10원빵과 대릉원 한옥 스타벅스 [내부링크]

경주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색 있는 10원빵과 한옥 스타벅스 10원빵과 한옥 스타벅스 첨성대와 대릉원 근처에는 이것저것 볼 것도 먹거리도 많은데요, 그중 10원빵(십원빵)과 한옥 스타벅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경주 십원빵은 빵 속에 치즈가 들어있어서 쭉 늘어나는 재미있는 빵입니다. 2019년 12월에 컨테이너 건물에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생생정보통과 전지적 참견시점에도 나온 적이 있고요, 여러 유명인사들이 다녀간 유명한 가게입니다. 경주에 총 4개 지점이 있고 대릉원 지점은 2호점입니다. 유사한 제품을 판매하는 가게가 워낙 많아서 어디가 정확히 원조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들 이름도 모양도 너무 똑같이 카피해 놓아서 눈살이 찌푸려졌습니다. 찰보리빵, 황남빵도 그렇고 이런 부분은 참 눈살이 찌푸려집니다...

경북 경주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 - 사진 맛집 외나무다리 [내부링크]

아름다운 정원과 외나무다리가 있는 수목원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은 경주 배반동에 있습니다. 경주 산림연구원, 경북 산림연구원 등으로 불리고 있죠. 이곳에서 여행객, 관광객들이 주로 방문하는 곳은 경북 천년숲 정원입니다. 경상북도 1호 지방정원인 천년숲 정원은 2023년 4월 24일에 정식으로 개원했습니다. 지방정원이 되기 위한 조건은 면적 10, 녹지비율 40% 이상입니다. 2016년부터 조성하기 시작하여 137억 원이 들어간 33 규모, 13개의 테마를 가진 정원입니다. 이곳은 외나무다리에서 찍은 사진이 SNS에서 굉장히 인기를 끌어 유명세를 탔는데요, 사계절 중 특히 가을이 가장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봄과 여름의 짙은 녹음도 굉장히 아름답지만요.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 주..

경북 경주 분황사 - 모전석탑 청보리 양귀비 [내부링크]

원효성지 분황사, 교과서에서 보던 모전석탑. 분황사(芬皇寺) 분황사는 634년(선덕여왕 3)에 창건된 사찰입니다. 분황사의 이름을 풀이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분(芬) : 향기, 아름다운 덕행이나 명성(名聲) 황(皇) : 임금 사(寺) : 절, 사찰 선덕여왕에게 잘 보이고자 지은 이름이 아닐까 싶은데요, 분황사의 상징인 모전석탑(模塼石塔) 내에서 발견된 사리 갖춤 및 공양물들도 아마 선덕여왕의 것이 아니었을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감은사지, 황룡사지처럼 '지'가 붙지 않은 것은 분황사는 부분적으로나마 아직 현존하고 있기 때문이죠. 몽골의 침략 때 거의 폐허가 되었다가 조선시대에 복구, 임진왜란으로 재차 파괴되는 등 수난을 겪으며 지금처럼 아주 작은 사찰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연구 결과 원래는 황룡사와 담..

경북 경주 첨성대 봄 꽃밭 - 데이지 금잔화 양귀비 패랭이 가자니아 금영화 [내부링크]

봄꽃과 첨성대, 어머 이건 봐야 해! 첨성대(瞻星臺) 대한민국 국민 중에 첨성대를 모르시는 분은 없겠죠. 오늘의 주인공은 첨성대가 아니라 꽃밭입니다만 첨성대에 대해서도 간단히 알고 가면 더 좋겠죠? 꽃밭의 위치는 본문에 첨부된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첨성대는 1962년 12월 20일에 국보로 지정된 신라시대의 천문대입니다. 선덕여왕 때 지어졌고 신라의 왕궁 터인 반월성의 북서쪽 성곽에서 약 300미터 거리에 서있습니다. 복원이나 재건 없이 창건 당시의 모습대로 보존되어 있어서 특히 가치가 높고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대이기도 합니다. 삼국사기에는 첨성대에 대한 기록이 등장하지 않고 삼국유사의 선덕왕지기삼사(善德王知幾三事)에 아래와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별기에 따르면 이 왕(선덕여왕)의 치세에 석축을..

김해 강동 한정식 맛집 수라상 - 부모님, 어른 모시고 가기 좋은 곳 [내부링크]

어른들 모시기에 좋으면서 가격도 착한 한정식 맛집 수라상 가정의 달 5월, 어버이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인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 제가 자주 가는 곳, 수라상을 소개해드립니다. 수라상은 한정식 코스요리 식당입니다. 식사시간엔 언제나 붐비는데요, 좌석이 굉장히 많지만 그만큼 손님도 많아서 주말 피크타임에는 웨이팅이 생기기도 하는 곳입니다. 위치가 중심가에서 조금 벗어나 있다 보니 아는 사람들은 알고 찾아가지만 지나가며 볼 일은 없는 그런 숨은 맛집이랄까요. 한정식이란 게 아무래도 일반 식당에 비하면 가격대가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지만 한정식임을 감안하면 가격도 상대적으로 싼 편이고 음식도 깔끔하게 맛이 괜찮습니다. 개방된 홀에 테이블이 굉장히 많다 보니 조금 시끄러운 부분은 있습니다..

경남 밀양 위양지(양양지) - 이팝나무 흐드러진 완재정 [내부링크]

봄에는 이팝나무, 가을에는 단풍으로 아름다운 밀양의 대표적인 명소 위양지(位良池) 위양지라 불리는 이곳은 신라시대에 만든 저수지인데요, 이름을 여러 개 가지고 있습니다. 위양지, 위량못, 혹은 양아제 등으로 불리는데 원래의 이름은 양양지였다고 합니다. 위양지(位良池)라는 이름은 양민(良民), 즉 백성을 위하는 저수지라는 뜻입니다. 농업용수로 쓰기 위한 저수지이고 임진왜란 때 훼손되었다가 밀양부사 이유달이 1634년에 다시 쌓았다고 전해집니다. 제방의 둘레는 약 1km, 면적은 약 62,700입니다. 봄에는 이팝나무가 피고, 가을에는 단풍이 물들어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왕버드나무와 소나무, 팽나무 등으로 둘러싸인 제방길과 위양지를 완성해 주는 완재정까지, 영남루와 더불어 밀양의 대표 명소로 꼽기에..

경남 밀양 - 비오는 날의 만어사 - 물고기가 돌이 된 곳 [내부링크]

두드리면 종소리가 나는 돌, 그리고 보물(제466호) 3층 석탑. 만어사(萬魚寺) 경남 밀양 삼랑진의 만어산(669.4m)에 있는 만어사는 서기 46년, 금관가야의 1대 왕 수로왕이 창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려 명종 10년(1180년)에 중창하였고요. 지금은 대한불교조계종 제15교구 본사인 통도사(通度寺)의 말사입니다. 만어사의 창건에 대해서는 일연스님의 삼국유사에 기록이 남아있는데요, 삼국유사는 간단히 말하자면 야사를 모아놓은 책이기 때문에 설화집 정도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내용을 요약하자면 옥룡과 나찰이 서로 사귀게 되면서 온갖 행패를 일삼게 되자 수로왕이 부처에게 설법을 청했고, 부처님이 이들에게 오계(五戒 : 불교의 다섯 가지 율법)를 가르쳐 문제가 해결됩니다. 이때 동해의 물고기..

울산 울주 진하해수욕장 명선도 - 야경이 아름다운 무인도 [내부링크]

울산 진하해수욕장의 야경 명소 명선도 명선도 명선도는 울산시 울주군 서생면 진하리에 위치한 무인도입니다. 매미가 많아 명선도(鳴蟬島)라는 이름이 붙었었는데 신선이 내려와 놀았다고 하여 명선도(名仙島)로 이름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명선도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분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링크 : 명선도) 매년 음력 3~4월에 물길이 열려 걸어서 들어갈 수 있는 섬이었는데요, 지금은 언제나 방문할 수 있도록 다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야간에는 아름다운 조명을 볼 수 있는데요, 야외에서 미디어 아트를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위치는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울산시지만 울산보다는 기장에서 더 가깝다는 느낌이고요, 울산에서도 부산에서도 조금 먼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근처..

부산 화명동 맛집 화명옥 - 점심 특선 순대마늘보쌈 [내부링크]

가격도 맛도 만족스러운 평일 점심특선, 화명옥 순대마늘보쌈 화명옥 화명동에는 대단히 맛있는 맛집은 없습니다만 꽤나 괜찮은 식당들은 몇 있습니다. 다만 대로변보다는 안쪽에 있어서 동네 사람이 아니라면 모르는 경우가 많죠. 화명옥도 그런 곳 중 하나입니다. 동네 주민이더라도 화명옥이라는 이름이 생소하실 수 있는데요, 원래 상호명은 '황금마늘보쌈'이었습니다. 돌판낙지보쌈과 마늘보쌈이 대표메뉴입니다. 2020년, 2021년에 블루리본을 받았고요, 저는 평일 런치(점심특선)를 맛보고 왔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기는 2023년 2월 초이기 때문에 지금과는 조금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화명옥 주소 : 부산 북구 용당로9번길 3 야호하우스 영업 시간 : 11:40 - 21:30 (14:30 - 17:00 브레이..

울산 간절곶 - 해가 가장 일찍 뜨는 해돋이 명소 [내부링크]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해를 볼 수 있는 곳 간절곶 간절곶은 울산시 울주군 서생면에 위치한 대한민국 대표 해맞이(해돋이) 명소 중 한 곳입니다. 한국관광 100선(2017-2018)에도 선정이 되었습니다. 해맞이 명소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역시 포항의 호미곶일 텐데요, 간절곶도 호미곶만큼이나 새해 첫 일출을 보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입니다. 간절곶의 상징 같은 소망우체통과 아름다운 동해 해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실 간절곶은 행정구역상 울산시 울주군이지만 부산의 기장과 더 가깝습니다. 기장 바닷가를 따라 인기 있는 유명한 카페들이 많으니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고 간절곶을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날씨가 좋은 날에는 대마도와 해운대의 LCT도 보인다고 하네요. 간..

대구 수성못 맛집 신짜오 - 대구에서 만나는 베트남 [내부링크]

20살이 넘은 대구 대표 베트남 음식점 신짜오 신짜오(Xin chào) 10여 년 전, 동성로점에 종종 방문하곤 했었는데요, 오랜만에 생각이 나서 대구에 온 김에 수성못 인근의 본점을 방문하였습니다. 가게 이름인 신짜오(Xin chào)는 베트남어로 '안녕하세요'라는 인사말입니다. 외국에 나가서 '안녕하세요'라는 이름의 한식집을 발견하면 어떤 기분이 들까,라는 쓸데없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대구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수성못 옆이라 수성못에 놀러 왔을 때 방문하기 좋습니다.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수성못역 1번 출구에서 대략 700m 정도(도보 10~15분) 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반미콩'이라는 이름의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반미콩은 반미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주차장을 공유하고 있고..

제주 하멜 치즈 케이크 - 구매 난이도 극상, 맛도 극상! [내부링크]

어머, 이건 사야 해! 최고의 치즈 케이크 제주 하멜 제주 하멜은 '치즈몽 Cheese mon'이라는 메뉴 하나만 파는 치즈 케이크 전문점입니다. 인기가 대단하여 구매 난이도가 굉장히 높기로 유명한데요, 매장에 방문하여 예약 주문을 하고 주문한 제품을 지정된 날짜에 재방문하여 수령하는 방식입니다. 예약 없이도 구매가 가능하긴 한데요, 수량이 얼마 안 되기 때문에 예약 없이 제품을 구매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1인당 2박스씩만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제주 하멜 주소 : 제주 제주시 노형2길 51-3 (노형동 3814-1) 영업 시간 : 11:00 - 18:00 문의 : 0507-1311-1653 공식 채널 : http://www.instagram.com/jejuhamel 공항의 서남쪽, 탐라도..

제주 신화월드 랜딩관 객실과 조식 [내부링크]

중국 자본으로 조성된 제주 속의 중국 리조트. 제주 신화월드 제주 신화월드는 중국 자본으로 조성된 복합 리조트, 5성급 호텔입니다. 2017년부터 개장을 시작해서 2019년에 완전 개장을 했습니다. 여기도 곶자왈 지대를 밀어버리고 상업시설이 들어온 곳 중 하나인데요, 설립 허가 과정에서부터 지자체와의 커넥션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허가가 날수 없는 상황이었는데 이례적으로 허가가 났다는 것이죠. 이것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서 다루기엔 부적절한 것 같으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하여튼 제주 신화월드는 랜딩관, 신화관, 메리어트관, 3개로 나뉘어 있습니다. 랜딩관이 가장 저렴하고 메리어트관이 가장 비쌉니다. 신화관은 워터파크와 연결이 되어 있어서 자녀가 있거나 워터파크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주로 이용하..

제주 중문 맛집 - 중국 가정식 요리 길리추팡 [내부링크]

중국 사람이 만드는 중국 가정식 요리, 제주에서 만나는 중국. 길리추팡 : 길하고 이로운 주방 길리추팡(吉利廚房)은 길하고 이로운 주방이라는 의미입니다. 처음에 가게 이름을 들었을 때에는 이게 도대체 무슨 뜻인가 했는데요, 흔하디 흔한 만리장성, 금룡, XX반점, XX루 같은 이름보다 기억에 남는 의미 있고 특이한 이름이네요. 중문 관광단지 바로 옆(약 2.5km)이라 중문 근처에서 숙박하시는 분들이 가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제주도를 여행하다 보면 중문은 꼭 지나가게 되기 때문에 일정 중간에 식사를 하기에도 좋을 듯합니다. 중식은 대부분의 분들이 좋아하시니까요, 식당 선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고려해 볼 만한 곳입니다. 길리추팡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294 1층 (대포동 771-5) 문의 ..

대구 복합문화공간 대형카페 - MRNW 미래농원 [내부링크]

북 대구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인가? 대형 카페, MRNW(미래농원). MRNW 미래농원 미래농원이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진 MRNW는 대구의 중심을 벗어나 북구 서변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렇다 할 랜드마크 같은 건물이 없는 지역에 들어선 대형 카페 겸 복합 문화공간인 MRNW. 이미 SNS에서 유명세를 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었는데요, 어떤 곳인지 궁금하여 한 번 찾아가 보았습니다. MRNW (미래농원) 주소 : 대구 북구 호국로 300-22 (서변동 495-9) 영업 시간 : 10:30 - 21:00 (월요일 휴무) (스토크 11:00 오픈) 문의 : 0507-1318-3893 공식 채널 : https://www.instagram.com/miraenongwon * 24개월 미만 영..

대구 달성군 옥연지 송해공원 [내부링크]

한국 방송사에 길이남을 이름 송해, 그리고 그의 이름을 딴 송해공원 송해공원 송해공원은 대구시 달성구 기세리에 있습니다. 저수지인 '옥연지'와 그 일대를 공원으로 꾸민 것이기 때문에 '옥연지 송해공원'이라고도 부릅니다. 2015년부터 조성하기 시작하여 2017년에 완공되었고요, 옥연지를 걸을 수 있는 나무다리(백세교)와 정자(백세정), 물레방아, 그리고 송해 기념관 등이 있습니다. 옥연지 일대는 벚꽃길로 유명하고요, 4월에는 튤립을 보러 많은 분들이 찾기도 합니다. 송해공원의 송해는 전국 노래자랑의 진행자였던 그 송해를 뜻하는 것이 맞습니다. 황해도 실향민 출신인 송해는 기세리 출신의 아내를 맞이했기 때문에 처가가 있는 기세리를 제2의 고향으로 여겼다고 하네요. 송해공원 주소 : 대구 달성군 옥포읍 기세..

부산 보수동 아테네학당 - 책방골목의 랜드마크, 책 모양의 건물 [내부링크]

보수동의 랜드마크로 기억될 공간, 아테네 학당 아테네학당 아테네 학당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역시 라파엘로(Sanzio Raffaello)가 그린 프레스코화죠. 바티칸에 가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2023년 3월 4일, 부산 보수동 책방골목에 '아테네 학당'이라는 이름의 건물이 문을 열었습니다. 그 특이한 모양 때문에 오픈 전부터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두 개의 건물 사이에 책을 5개 꽂아놓은 모양으로 보수동 책방골목에 아주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철거하고 오피스텔을 짓기 위해 매입했던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복합 문화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보수동의 랜드마크로 기억될 아테네학당, 어떤 곳인지 한번 다녀와봤습니다. 아테네 학당 주소 : 부산 중구 대청로 63 2, 3, 4층 아테네학당 (보수동..

부산 민주공원 겹벚꽃 - 팝콘같은 진한 핑크색 꽃 덩이와 겹벚꽃 터널 [내부링크]

벚꽃 터널을 걸으며 흩날리는 벚꽃 잎을 즐길 수 있는 부산 최고의 겹벚꽃 명소 민주공원 민주공원 부산 민주 공원(釜山民主公園)은 한국 근현대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4.19 민주혁명과 부마항쟁, 6월 항쟁 등으로 이어져 온 부산 시민의 민주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1999년 10월 16일, 부마항쟁 20주년 기념일에 개관했습니다. 3층짜리 기념관 건물과 야외 공연장, 수목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글을 보러 오신 분이라면 이런 딱딱한 이야기보다 겹벚꽃에 더 관심이 많으시겠죠. 그럼 바로 넘어가 볼까요? 부산 민주 공원 주소 : 부산광역시 중구 민주공원길 19 운영 시간 : 09:00 - 18:00 (월요일 휴관) 문의 : 051-790-7400 공식 채널 : http://www.demopark.or..

대구 동성로 약령시 디저트 맛집 레브 슈크레 - 르 꼬르동 블루의 진수 [내부링크]

달콤한 꿈(rêve sucré) 같은 시간을 만들어 주는 프렌치 디저트. 레브 슈크레 레브 슈크레는 대구 동성로 옆 약령시 약령골목에 위치한 디저트 샵입니다. 파리 르 꼬르동 블루 제과 디플로마를 수료한 오너 셰프 하나은님과 르 꼬르동 블루의 제과 교수였던 장 프랑소와 드기네 셰프 부부가 운영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가게 이름인 'rêve sucré'는 프랑스어로 '달콤한 꿈'이라는 뜻입니다. 로고는 제과에서 빼놓을 수 없는 도구인 거품기(whisk)를 활용해서 금색으로 고급스럽게 꾸몄네요. 거품기 로고는 제과업계에서는 많이들 사용하고 있어서 식상할 수 있는데 예쁘게 잘 만든 것 같습니다. 사실 실력이 부족한 곳에서 금색을 사용하면 허세라는 느낌을 받는데요, 레브 슈크레에서는 금색에 어울리는 아주 멋지고..

진해 군항제 2023 - 여좌천(로망스 다리)의 1.5km 벚꽃터널 [내부링크]

벚꽃 하면 군항제, 군항 제하면 여좌천 - 1.5km 벚꽃터널. 군항제와 여좌천 진해 군항제를 모르는 분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봄철의 대표적인 행사 중 하나죠. 매화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광양 매화마을이듯 벚꽃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바로 진해 군항제와 여좌천입니다. 군항제는 1963년에 처음 시작되었고요, 매년 4월 초에 대략 10일 정도 진행되는 벚꽃축제입니다. 군항제 기간에 벚꽃을 보러 가기 좋은 곳은 여좌천, 경화역, 진해루, 안민고개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군항제 기간에는 평소에 일반인이 출입하지 못하는 해군사관학교와 해군기지의 일부가 개방됩니다. 2020년부터 2022년까지는 코로나로 인해 개최하지 않았으니 올해(2023)는 4년 만에 열리는 군항제입니다. 주소 : 경상..

구좌 맛집 으뜨미 - 우럭 정식 [내부링크]

단짠 비법 간장소스를 뿌린 튀긴 우럭 요리, 나만 알고 싶은 숨은 맛집 으뜨미 으뜨미는 성산 쪽으로 이동하는 도중에 점심을 해결해야 해서 검색하다가 찾은 가게입니다. 생선을 그다지 선호하는 편은 아니라서 우럭 정식이 대표메뉴인 것을 보고 사실 고민을 좀 했었는데요, 웨이팅이 많이 생기는 곳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그럼 맛집이 맞나 보다 싶어 도전해 본 곳입니다. 으뜨미의 대표 메뉴는 우럭 정식입니다. 1인 1 메뉴 주문해야 하고요, 노키즈존(14세부터 이용 가능)입니다. 2021년 5월 3일부터 노키즈존으로 전환되었는데요, 구구절절 적어놓은 노키즈존으로 운영하게 된 사유를 보니 얼마나 많은 진상 고객분들이 왔다 가셨는지 짐작이 갑니다. 예약과 포장은 안됩니다. 식사할만한 곳이 마땅치 않은 구좌읍의 모르면 찾..

조천 맛집 밀림원 - 흑돼지 제육 쌈밥 [내부링크]

위생에 신경을 많이 쓰는, 직접 재배한 쌈 채소와 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제주 조천 맛집. 밀림원 밀림원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446 1층 (와흘리 367-1) 영업 시간 : 11:00 - 20:30 (L.O 14:30/19:3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일/월 휴무) 문의 : 0507-1352-1537 공식 채널 : https://www.instagram.com/millimwon/ (매주 월요일은 밭일하러 가신대요) 밀림원은 조천읍 외딴곳에 있습니다. 지도를 봐도 알 수 있듯이 주변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 길을 지나가면서 밀림원이 있는지 발견도 못한 분이 대부분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 집은 숙소 근처의 식당을 검색하다 우연히 발견했는데요, 만족스러운 식사를..

에코랜드 호텔 - 곶자왈 호숫가의 고요한 호텔, 인피니티 풀과 키즈존이 장점 [내부링크]

2개의 키즈존과 아름다운 인피니티풀. 조천 곶자왈 속의 에코랜드 호텔. 에코랜드 호텔 제주도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중요한 세 가지는 항공권, 렌트, 숙박일 것입니다. 숙소를 잘 정하는 것이 여행의 만족도에서 아주 큰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좋은 숙소를 찾고 있는 분들을 위해 에코랜드 호텔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꽤 유명한 제주의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그 에코랜드 테마파크 바로 옆에 호텔이 들어섰는데요, 에코랜드 호텔에 숙박을 하게 되면 숙박 상품 구성에 따라 테마파크 입장권이 포함되어 있거나 입장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에코랜드 호텔은 곶자왈 속에 있기 때문에 주변에 다른 상업 시설이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호텔 자체적으로 다이닝, 키즈존, 수영장, 스크린 골프, 카페, ..

서귀다원 - 한라산 자락의 유기농 녹차밭 (5월 방문시 주의 필요) [내부링크]

제주의 녹차밭이란 바로 이런 모습. 서귀다원 서귀다원은 한라산 동남쪽 자락에 위치해 있습니다. 감귤밭을 녹차밭으로 바꾸었다고 하네요. 다실에서는 유기농으로 재배한 녹차를 맛볼 수 있고 마음에 들면 잎을 사갈 수도 있죠. 규모는 엄청나게 크진 않지만 가지런한 차밭과 길가의 나무가 아름답습니다. 제주 특유의 돌담도 있어 제주의 차밭이라는 느낌이 드는, 오설록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곳입니다. 서귀다원 주소 : 제주 서귀포시 516로 717 (상효동 1155-17) 영업 시간 : 09:00 - 17:00 (화요일 휴무) 문의 : 064-733-0632 입장료 : 5,000원 입장료는 1인당 5,000원입니다. 다실에서 차를 무료로 마실 수 있습니다. 자체 주차장은 다실 근처와 입구 근처에 있습니다. 다실 근..

제주도 유채꽃 사진찍기 좋은 곳 - 광치기 해변/짱구네 유채꽃밭 [내부링크]

봄의 제주, 그 주인공 유채꽃. 제주도 유채꽃 봄, 특히 3월에 제주도를 찾는 분들은 파란 하늘과 드넓게 펼쳐진 유채꽃을 기대하게 됩니다. 봄의 제주에 유채꽃은 어디에나 있지만 그렇다고 어디에 있는지 정확히는 모르죠. 그래서 성산 인근의 유채꽃밭 2곳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짱구네 유채꽃밭입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수산리 1021 입장료 : 1,000원 대부분의 사유지 유채꽃밭이 입장료가 1,000원~2,000원입니다. 여기는 1,000원짜리 유채꽃밭 중에 가장 관리가 잘 되어있는 곳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르방, 의자, 하트모양 구조물 등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인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광치기해변 주차장 옆 유채꽃밭입니다. 내비게이션에 [ 광치기해변공영주차장 전기..

산양큰엉곶(산양곶자왈) - SNS에서 핫한 기찻길 포토존. 마을 공동목장의 변신! [내부링크]

산양곶자왈지대의 동화 나라 같은 3.5km 생태 숲길. 산양큰엉곶 산양큰엉곶은 2022년 2월 11일에 개장했습니다. 첫날 방문객이 2,000명을 넘을 정도로 관심이 모였던 곳이고 지금도 그 인기가 사그라들지 않은 듯합니다. 제주도 여행에 대해 정보를 수집하다 보면 하늘로 오르는 기찻길이나 숲 속에 덩그러니 있는 문을 보신 적이 있을 텐데요, 바로 그 사진들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1935년부터 마을 공동목장으로 사용되던 곳인데 곶자왈이 너무 방치되어 있어서 하나하나 정비해서 오픈한 곳이라고 하고 현재도 마을회의 사유지입니다. 산양큰엉곶은 4개의 곶자왈 지대 중 산양곶자왈(서남쪽) 지대에 있습니다. 산양곶자왈은 제주도 곶자왈지대의 19%나 차지하고 있고요. *** 곶자왈에 대해서는 아래의 링크..

부산 오륙도 수선화/유채꽃 개화 현황(2023년 3월 22일)과 스카이워크 [내부링크]

오륙도와 함께 즐기는 수선화, 시들기 시작했으니 서둘러야 할 것. 오륙도 오륙도는 부산시 남구 용호동 앞바다에 있는 섬입니다.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24호(2007.10.1)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기대 해안 산책로의 한쪽 시작 지점이면서 강원도 고성군 통일전망대까지 동해안을 종단하는 대한민국 최장 걷기 여행길인 해파랑길의 시작점이기도 합니다. 부산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섬들(오륙도, 동백섬, 영도, 을숙도 등) 중 하나죠. 가수 조용필의 '돌아와요 부산항에'에 '오륙도 돌아가는 연락선마다 목메어 불러봐도 대답 없는 내 형제여'라는 가사가 있을 정도로 부산의 상징과도 같은 곳입니다. 그리고 오륙도를 기준으로 동해와 남해로 나뉜다고 주장(부산 남구)하는데요, 달맞이 고개가 기준이라는 주장(부산 해운대구)..

보롬왓 - 넓은 유채밭과 온실 정원이 아름다운 농장 카페 [내부링크]

꽃의 향연. 바람 부는 밭, 보롬왓. 보롬왓 보롬왓은 '바람 부는 밭'이라는 의미의 제주도 방언입니다. 봄에는 유채꽃, 여름에는 수국과 라벤더, 가을에는 메밀, 그리고 양, 염소, 닭, 소 등의 동물도 볼 수 있는 힐링을 위한 공간입니다. 저희는 3월 초에 방문해서 꽃을 많이는 보지 못했습니다만 지금은 어제(3/20)부터 튤립 축제가 진행 중이라 방문하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개화 상황은 보롬왓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일 알려주고 있으니까 다음 링크를 통해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instagram.com/boromwat_/) 보롬왓은 정원/농장 내부에 카페가 있어서 카페 내부에서 창을 통해 꽃밭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와 카페 음료 비용은 별도이니 참고하시고요, 내비게이션에는..

스타벅스 제주 한정메뉴 - 사려니 쑥길 라떼, 감귤 당근 스노잉 블렌디드, 비양도 선셋 티 [내부링크]

흔히 볼 수 있는 스타벅스지만 흔히 볼 수 없는 메뉴, 제주도 한정 신메뉴 3종 스타벅스 제주 한정 메뉴 3종 후기 스타벅스, 요즘 정말 많습니다. 10년 전만 해도 스타벅스는 보기 드물었고 스타벅스 옆에는 항상 이디야가 전략적으로 입점하곤 했었죠. 앞서 소개해드렸던 블루보틀과 스타벅스는 결이 조금 다른데요, 스타벅스의 장점은 어느 지점을 가나 비슷한 맛을 내준다는 점입니다. 체인점의 기본을 아주 잘 지키고 있습니다. 맛에 대해서는 왈가왈부가 많지만요. 예전에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은 마케팅 분야에 일하는 사람들에게 공부의 대상이었습니다. 지금이야 상향평준화가 되었기 때문에 모든 브랜드가 잘하고 있지만 일등을 꼽으라면 역시 스타벅스 아닐까 싶네요. 스타벅스에서는 커피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커피가..

비자림 - 천연기념물 제374호, 500~800년 수령의 비자나무 숲 [내부링크]

구좌-성산 곶자왈 지대의 주인공, 옛날부터 국가에서 관리하던 천년의 숲 비자림 비자림 제주도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장소가 있죠. 한라산, 성산 일출봉, 비자림 등. 그중 비자림은 구좌에 위치해 있으며 구좌-성산 곶자왈 지대의 대표적인 숲길입니다. (곶자왈에 대해서는 글 최하단의 링크[환상숲 곶자왈]를 참고해 주세요.) 천연기념물 제374호로 지정(1993년 8월 19일)되어 있으며 문화재청의 소유입니다. 지금처럼 제주에 관광지가 많이 개발되기 전에는 제주도에 놀러 간다면 무조건 가는 곳이었죠. 지금도 인공적인 관광지가 아닌 제주의 자연을 느끼고 싶다면 꼭 방문해봐야 할 관광지 중 한 곳입니다. 이곳은 500~800년을 살아온 비자나무들이 자생하는 세계적으로 희귀한 곳이라고 합니다. '비자림'이라고 해..

사려니 숲길 - 나무 데크를 따라 걷는 삼나무 숲 무장애나눔길 [내부링크]

삼나무 숲 속 나무데크 길, 여유롭고 평화로운 숲 속 산책. 제주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로, 비자림로를 시작으로 물찻오름과 사려니 오름을 거쳐가는 삼나무가 우거진 숲길. 사려니 숲길 ‘사려니’는 ‘신성한 숲’ 혹은 ‘실 따위를 흩어지지 않게 동그랗게 포개어 감다’라는 뜻입니다. 삼나무가 우거진 숲인데요, 사려니숲길(비자림로 1112번 도로)부터 붉은오름입구(남조로 1118번 도로)까지의 10.1km는 한라산 둘레길 7구간이기도 합니다. 입구는 총 3곳인데요, 내비게이션에 사려니숲길을 검색하면 북쪽(비자림로)을 안내해 줍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동쪽(붉은오름입구)에서 시작을 합니다. 북쪽(비자림로) 입구 근처에는 주차장이 굉장히 멀고요, 무엇보다 사려니숲길 하면 떠오르는 나무 데크길이 동쪽 입구 시..

비밀의 숲 - 제주도 안돌오름 밑 핫한 사진 맛집 [내부링크]

편백숲을 거닐며 돌아보는 모든 곳이 포토존. 비밀처럼 숨겨진 보물 같은 숲. 비밀의 숲 비밀의 숲은 구좌읍 송당리 안돌오름 아래에 있습니다. 입구가 큰길과는 멀리 떨어져 있어 차가 없이는 가기 불편합니다. 소형견은 데리고 갈 수 있고 배변봉투와 목줄 착용은 필수입니다. 카메라를 따로 들고 가는 분은 나무가 굉장히 키가 크기 때문에 광각렌즈를 필수로 챙기셔야 합니다. 비밀의 숲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2173 운영 시간 : 09:00 - 18:00 (입장 마감 17:30) 문의 : 0507-1323-4609 입장료 : 3,000원 공식 채널 : https://www.instagram.com/secretforest75/ 내비게이션에 비밀의 숲을 입력하면 높은 확률로 비포장도로를 안내해 줄 텐데요..

제주 환상숲 곶자왈 공원 - 원시적인 모습을 간직한 신비한 자연생태 공원 [내부링크]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지질공원의 단면을 볼 수 있는 곳, 환상숲 곶자왈 공원.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세계에서 유일하게 열대북방한계식물과 한대남방한계식물이 공존하는 신비한 자연생태 공원. 환상숲 곶자왈 공원 곶자왈은 곶과 자왈의 합성어로 '암괴들이 불규칙하게 널려있는 지대에 형성된 숲'이라는 뜻입니다. 곶은 숲, 자왈은 덩굴 이라고 하네요. 예전에는 경작지로 이용할 수 없어 버려졌던 땅이 지금은 자연생태의 보고가 된 것입니다. 이렇듯 곶자왈은 일반명사다 보니 이 공원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 비자림(D 지역)도 곶자왈지대죠. 제주에는 4곳의 곶자왈 지대가 있고 이곳, 환상숲 곶자왈 공원은 가장 큰 곶자왈 지대(A 지역)에 ..

블루보틀 제주 카페(+제주에서 보기 힘든 강, 천미천) [내부링크]

친구 같은 바리스타와 편안하고 제주스러운 분위기의 블루보틀 제주 카페. 스타벅스에서 제주 한정메뉴도 맛봐야 하지만 절대 놓쳐서는 안 될 블루보틀 통창에서의 커피 한잔! 그리고 제주도에 몇 없는 강, 천미천 산책. 블루보틀 제주 카페 블루보틀 2002년에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되었습니다. 2017년, 네슬레에서 지분을 2/3 이상 인수하여 사실상 네슬레의 자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블루보틀은 커피계의 애플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와 블루보틀의 대결 구도를 삼성과 애플로 비유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블루보틀은 맛에, 스타벅스는 효율에 집중하고 있는 점 때문이겠죠. 블루보틀의 인테리어는 미니멀을 지향하고 매장에 콘센트와 와이파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커피의 맛과 향에 집중하도록 유도하는 것이죠. 좌..

제주 여행 빵지순례 필수코스 애월당 백화점 [내부링크]

이영자 마카롱으로 유명한 애월당의 빵 백화점 전참시(전지적 참견 시점)에 소개된 적 있는 이영자 마카롱으로 유명한 애월당. 공항 코앞에서 맛있는 빵을 챙겨가자! 애월당 백화점 애월당 백화점은 한담해변에 있는 애월당 애월제과(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북서길 56)와 같은 가게인데요, 애월제과는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영자 씨와 홍진경 씨가 제주 여행을 하면서 먹은 마카롱으로 소개가 되면서 유명세를 탔습니다. 이곳의 메뉴들은 제주도를 딴 이름이 붙은 것들이 많습니다. 대표메뉴로는 애월돌크림빵, 현무암 마카롱 등이 있습니다. 애월당 백화점 주소 : 제주 제주시 월성로 2 (용담이동 745) 문의 : 0507-1390-7093 애월당 백화점은 공항 근처에 있어 제주도 여행의 시작과 함께 방문해서 간식으로 즐기..

제주도 렌터카 추천 - 빌리카(billycar), 제네시스 G70. [내부링크]

제주도 렌터카는 믿을 수 있고 가격이 싸며 이용이 편리한 빌리카로. 제주도를 방문할 때마다 이용하는 SK렌터카의 자회사, 빌리카! 제주도 렌터카는 몇 푼 아끼려고 싸구려 이용하다 뒤통수 맞지 말고 반드시 믿을만한 업체를 이용하자. 빌리카(billycar) 빌리카는 SK렌터카의 자회사입니다. SK렌터카에서 오랫동안 일했던 차량들이 빌리카로 넘어오게 되는 구조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격은 싼 편이지만 서비스는 대형업체 못지않죠. 그래서 저는 제주도에 올 때마다 빌리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대형업체라고 하면 SK렌터카, 롯데렌터카가 있겠는데요, 이 둘은 차량 종류도 많고 컨디션도 좋지만 가격이 비쌉니다. 저렴한 업체는 정말 너무 많아서 일일이 나열하기가 어려울 정도고요. 빌리카는 그 중간 어디쯤, 하지만..

포항 - 대한민국 최초의 해상누각 영일대 전망대와 영일대 해수욕장의 야경 [내부링크]

전망 좋은 해상누각 영일대. 장미원과 멋진 상가들이 즐비한 영일대 해수욕장. 2013년 6월, 북부해수욕장에서 영일대 해수욕장으로 명칭 변경. 육지와 100m 떨어져 있는 대한민국 최초의 해상누각 영일대 전망대에서 볼 수 있는 끝내주는 전망. 해상누각 영일대와 영일대 해수욕장 1976년에 개장한 영일대 해수욕장의 원래 이름은 '북부 해수욕장'이었습니다. 포항시의 북부에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2016년 6월, 국토지리정보원에서 '영일대 해수욕장'으로 이름을 확정하였습니다. 영일(맞이할 迎, 해 日)은 해를 맞이한다는 의미인데요, 포항의 옛 지명이기도 합니다. 포항이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된 것은 1969년, 포항제철소가 건설되기 시작하면서부터라고 할 수 있죠. 영일대 해수욕장 1, 2 주차장 주소 : 1..

포항 영일대 태국음식 맛집 - 쏨밧(SOMBAT) [내부링크]

깔끔하게 정돈된 가게에서 편안하게 태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 한국사람 입맛에 맞는 태국음식을 영일대 해수욕장 앞에서. 쏨밧에서 식사를 하고 근처에 멋진 카페에서 후식을. 포항 영일대 태국음식 쏨밧 태국 음식이 맛있는 것은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누구나 들어봤을 법한 메뉴로는 팟타이, 뿌팟퐁커리 등이 있죠. 저는 동남아 음식을 많이 접해보지 않아 태국 음식과 베트남 음식의 경계가 묘하게 헷갈리긴 합니다. 여하튼, 영일대 해수욕장 앞의 분위기 좋은 태국음식점, 쏨밧을 소개합니다. 쏨밧(SOMBAT)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해안로 203 1,2층 SOMBAT (두호동 187) 영업 시간 : 11:00 - 21:00 (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 문의 : 010-9956-7713 가게 앞 ..

경상북도 포항 -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내부링크]

포스코가 만든 대단한 존재감의 국내 최대 체험형 조형물 스페이스워크. 트랙의 총길이 333m, 가로 60m, 세로 57m, 높이 25m, 무게 317톤. 포스코가 2년 7개월 동안 기획, 제작, 설치하여 포항에 기부한 작품. 트랙의 길이 333m는 포스코, 포항시, 포항시민의 상생, 협력, 미래를 상징하고 포항의 상징 3S인 철(Steel), 빛(Science), 바다(Sea)를 의미한다.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스페이스워크(space walk). 그 특이한 생김새는 한 번쯤 사진으로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다양한 매체에서도 여러 번 소개된 적이 있어서 이제는 호미곶의 상생의 손과 더불어 포항의 상징 같은 느낌이 있는데요, 2022년에는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의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2..

포항 호미곶 바다 앞 카페 - 케이프라운지 [내부링크]

경상북도 건축문화상을 수상한 건물도 예쁜 바다 뷰 카페, 케이프라운지 호미곶 동쪽 끝자락, 바다 앞에서 커피 한 잔. 일출과 일몰을 즐길 수 있는 제주도&휴양지 느낌, 경북 건축문화상을 수상한 예쁜 카페. 카페 케이프라운지 케이프라운지는 2019년, 경상북도 건축문화상을 수상했습니다. 건물과 카페공간 앞 얕은 풀 뷰가 아름다워 눈여겨보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포항을 여행하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호미곶에서 차로 5분(1.5km) 정도면 도착합니다. 카페 뒤의 자체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고요, 스타스케이프라는 이름의 풀빌라를 같이 운영하는데 숙소용 주차장과는 별도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숙소 공간을 제외한 카페 공간은 생각보다 넓지 않습니다. 건물 내/외부는 전반적으로 화이트 톤으로 밝고 깔끔하게 꾸며져 있습..

경상북도 포항 대표 관광지 - 호미곶(상생의 손) [내부링크]

대한민국 대표 해맞이 명소, 호미곶. 울산 간절곶과 함께 해맞이 대표명소로 유명한 호미곶. 넓은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는 포항의 대표 관광지. 상생의 손은 사실 한 쌍이었다? 포항 해맞이 명소 호미곶 호미곶은 포항의 동쪽에 있습니다. 영일만을 이루면서 돌출한 지형인데요, 곶은 바다 쪽으로 돌출되어 나온 지형을 말합니다. 그 규모가 크면 반도라고 부르는 거죠. 영일(맞이할 迎, 해 日)은 포항의 옛 지명이며, 해를 맞이한다라는 뜻입니다. 해마다 연말이 되면 한국에서 가장 해가 빨리 뜨는 곳이 어디냐며 호미곶과 간절곶이 비교되곤 하는데요, 경도상 호미곶이 더 동쪽이라 일 년 중 대부분은 호미곶에서 먼저 해가 뜨고 자전축이 기울어진 겨울, 특히 1월 1일 전후에는 간절곶 쪽이 더 빨리 뜬다고 합니다. 포항의 다..

포항 유강 수타 우동 맛집 - 박신우 제면소 (생활의 달인 출연) [내부링크]

달인이 자가제면한 탱탱한 면발, 직접 제조하여 숙성시킨 간장. 하루 50그릇 한정, 화학 첨가물/조미료 일절 사용하지 않으며 생활의 달인이 직접 만드는 젤리처럼 탱탱한 면발의 우동 맛집. 박신우 제면소 박신우 제면소는 생활의 달인 810회(2021년 8월 23일 방영)에 소개된 가게인데요, 면을 직접 반죽하는데 굉장히 탱글탱글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뉴는 우동 3종류, 튀김 5종류가 끝. 선술집 분위기의 인테리어도 맛에 일조하는 매력적인 가게입니다. 하루 50그릇 한정판매에 영업시간도 11시부터 15시까지이니 서두르셔야 합니다. 박신우 제면소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연일읍 유강길17번길 19 (유강리 589-5) 영업 시간 : 11:00 - 15:00 문의 : 054-278-6252 박신우 제면..

경상북도 포항 구룡포 - 일본인 가옥거리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내부링크]

아픈 역사를 가진 일본인 가옥거리, 100년 전 역사 속으로 시간여행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촬영지로 유명세를 탄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지금은 활기차고 아름다운 곳이지만 일제강점기 시절의 어두운 역사를 함께 품고 있다.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근대문화 역사거리)는 2010년, 포항시에서 일제 강점기 시절에 이곳으로 이주한 일본인들이 살던 집들을 리모델링하여 조성한 곳입니다. 2012년, 구룡포 근대역사관이 개관하면서 깔끔하게 정돈된 후부터 본격적으로 인기를 끌기 시작했고 2019년에 방영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인기로 지금은 포항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현재 500m 거리에 대략 80여 채의 가옥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당시 포항은 동해를 ..

포항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카페 - 카멜리아 인 구룡포 [내부링크]

인도네시아 발리 리조트 풍의 힙한 분위기의 카페 월드 로스팅 챔피언(2013)이 블렌딩 한 원두를 사용하여 커피가 맛있고, 정원처럼 꾸며져 있어 인생샷 찍기 좋은 요즘 핫한 카페. 카멜리아 인 구룡포 카멜리아 인 구룡포는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내에 있습니다. 일본인 가옥거리는 공효진, 강하늘 주연의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2019)'의 촬영지로, 드라마가 인기를 끌면서 덩달아 굉장히 인기 있는 관광지로 발돋움하였습니다. 일본인 가옥거리의 가게들은 옛 건물을 개조하여 사용하고 있는 곳이 대부분이고요, 많은 매력적인 가게들이 있지만 까멜리아 인 구룡포는 굉장히 개성 있는 매력적인 카페라고 생각합니다. 카멜리아 인 구룡포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길 133-1 (구룡포리 389-2) ..

덕천동 터줏대감 로스터리 카페 마비스커피 [내부링크]

덕천동 최초의 로스터리 카페 마비스커피 확장 이전 후 베이커리까지 보강하여 덕천동 최고의 카페로 자리 잡은 마비스커피. 해리단길에 2호점 오픈. 덕천동 로스터리 카페 마비스커피 덕천동 골목길에 있던 마비스 커피를 기억하시나요? 2017년 4월에 대로변으로 확장 이전 하였는데요, 덕천동에 나갈 일이 있으면 종종 방문하곤 하지만 소개를 해드리는 것은 처음입니다. 그나저나 이전한 지 벌써 6년이나 되었군요. 덕천동 최초의 로스터리 카페라고 하고, 로스팅을 직접 한다는 것은 커피 맛을 기대할 만하다고 받아들여도 됩니다. 그리고 실제로 저에게는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입니다. 마비스 커피 주소 : 부산 북구 만덕대로 42 (덕천동 384-1) 영업 시간 : 07:30 - 21:30 (토/일 09:00 - ..

남포동 유럽 식사빵과 영국식 디저트 - 아치베이커리 [내부링크]

건강한 유럽식사빵과 영국식 디저트가 있는 아치베이커리(arch bakery) 르 꼬르동 블루 제과(Le Cordon Bleu pâtissier) 디플로마, 유럽식 빵과 영국식 디저트. 파X바X트로 대표되는 한국식 빵과는 다른 매력이 있는 부산 빵지순례 필수 코스, 남포동 아치 베이커리. 아치 베이커리 소금빵과 브리오슈가 대표메뉴인 남포동 아치 베이커리는 2021년 8월 11일에 문을 열었습니다. '아치'는 '그 일에 종사하는 사람’의 뜻을 더하는 접미사라고 하네요. 인스타그램을 보니 제과 일을 정말 사랑하고 있는 분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작지만 정성스레 꾸며진 가게 내부만 보아도 가게 주인의 애정이 느껴집니다. 자갈치역 7번 출구에서 약 10분(670m), 남포역 1번 출구에서도 약 10분(710m)..

부산 양산 호포 대형 베이커리 카페 해월당 [내부링크]

낙동강 전망 루프탑과 맛있는 빵이 있는 대형 카페 넓은 주차장, 드라이브 스루 가능. 옥상정원 낙동강 뷰와 맛있는 베이커리가 인상적인 호포 대형카페 해월당. 해월당 호포점 해월당은 체인점인데요, 경남권에만 10개가 넘게 있습니다. 그중 제가 다녀온 해월당 호포점은 호포역 근처에 있습니다. 식당과 카페들이 몰려있는 마을에요. 이곳에도 많은 가게들이 생겼다 없어졌다 하는데요, 유명한 카페들도 몇 있었으나 다 바뀌곤 했습니다. 하지만 해월당은 오래갈 것 같네요. 아니, 오래가야겠죠, 건물을 이렇게나 어마어마한 규모로 지었으니? 해월당 호포점 주소 : 경남 양산시 동면 양산대로 83 (가산리 1183) 영업 시간 : 09:00 - 22:00 문의 : 055-363-1007 해월당 호포점 내/외부 해월당 층별 안..

닭육수 베이스 일본라멘 - 양산 맛집 소금쟁이 라멘 [내부링크]

호텔 일식당 출신 사장님의 닭육수 베이스 일본 라멘 목차 통밀을 넣어 자가제면해서 쫄깃쫄깃, 탱글탱글. 닭육수 베이스라 돈코츠와는 다른 매력이 있는 양산 소금쟁이 라멘. 소금쟁이 라멘의 사장님은 오사카 라멘학교에서 자가제면을 수료하고, 라멘 전문점에서 근무를 했다고 합니다.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통도사 근처 맛집! 소금쟁이 라멘은 통도사 근처에 있습니다. 약 3.4km, 차로 6분 정도 걸립니다. 가게 앞에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브레이크 타임이 있고 재료가 소진되어 일찍 문 닫는 경우도 있는 모양입니다. 소금쟁이 라멘 주소 : 경남 양산시 하북면 충렬로 1516 (삼수리 188) 영업 시간 : 평일 11:00 - 15:00, 17:00 - 20:00 (월요일 휴무) 주말 11:00 - 15:0..

통도사 홍매화 개화상황 (2023년 2월 15일) [내부링크]

해마다 매화 개화시기, 즉 2월 중순쯤 되면 통도사에 홍매화가 언제쯤 피려나 기웃거리게 됩니다. 꽃구경은 아무래도 방문 전에 개화 상황을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은데요, 얼마나 피었는지 제가 보고 온 것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통도사는 경상남도 양산 영축산 남쪽 자락에 있고요, 순천의 송광사, 합천의 해인사와 더불어 삼보사찰로 꼽힙니다. 특히 통도사는 자장법사께서 석가모니의 가사와 진신사리를 가져왔다고 하죠. 그 자장법사를 기려 매화나무에 자장매라는 이름을 붙여놓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진신사리가 대웅전 뒤편 금강계단에 있기 때문에 대웅전에 불상이 없습니다. 통도사 주소 : 경상남도 양산시 하북면 통도사로 108 문의 : 055-382-7182 운영 시간 : 06:30 - 17:30 공식 채널 : w..

통도사 근처 한송예술촌 - 백비 티 라운지 [내부링크]

따뜻한 차를 마시며 현실과 동떨어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 친절한 설명과 시연을 해주신 원장님 덕분에 차에 대해 전혀 모르는 저도 최고의 경험을 할 수 있었던 백비 티 라운지. 주위에 흔한 것이 카페고 커피지만 좋은 찻집은 찾기 힘들죠. 백비 티 라운지에서 우아하게 차 한잔 어떨까요? 백비 티 라운지 저는 커피를 하루에 2~3잔 정도 마십니다. 그때의 기분에 따라 핸드드립, 카페라테, 아메리카노 등 원하는 종류로 골라 마시죠. 또 비싸고 좋은 커피는 어떤 맛일까 하는 의문에 한잔에 3만 원짜리 커피를 마셔보기도 했었고요. 커피의 경쟁자라면 역시 티죠. 함께 사는 사람이 티 클래스를 들었던 적이 있고 티를 좋아하다 보니 저도 덩달아 조금 얻어마시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커피에 비해서 편안하고 부담이 덜해서..

부산 해운대 신세계 센텀시티 몰 - 인도 카레 맛집 아그라(Agra) [내부링크]

인도 스타일 카레 맛집 아그라(Agra) 저는 카레를 좋아합니다. 한국식 카레도, 인도식 카레도, 심지어 오뚜기 카레라면도 좋아합니다. 인도카레 전문점이 유행했던 시기가 있습니다. 대략 15년쯤 전이었던 것 같네요. 그땐 여기저기 인도식 카레를 맛볼 수 있었는데요, 요즘은 찾기가 어렵죠. 그런데 신세계 백화점과 연결되어 있는 신세계 몰에 인도식 카레 전문점이 들어왔다고 하여 방문해 보았는데요, 대 만족하고 왔습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그라(Agra) 신세계센텀시티몰점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센텀4로 15 신세계 센텀시티몰 4층 아그라 (우동 1493) 영업 시간 : 11:00 ~ 21:00 (L.O 20:30) 문의 : 0507-1470-2338 공식 채널 : https://www.i..

울주군 언양 - 한옥 카페 농도 [내부링크]

경상남도 울주군(울산/언양/밀양) 인생샷 남길 수 있는 힐링 한옥카페 농도 한옥카페 농도는 멋진 뷰로 인기를 끈 곳입니다. 멋들어진 한옥에서 차나 커피를 마실 수도 있고 식사도 가능하죠. 그리고 한옥 창가에 앉아 사진을 찍는 것으로 마무리. 그럼 어떤 곳인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농도 주소 : 울산 울주군 상북면 명촌길천로 23 농도 (등억알프스리 454-39) 영업 시간 : 평일 10:00 ~ 18:00 / 주말 10:00 ~ 20:00 / 식사 : 10:00 ~ 14:00 문의 : 0507-1477-1703 공식 채널 : http://www.instagram.com/we.are.nongdo 카페 농도 주차 & 외관 카페 농도는 전용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면수도 충분해서 30대 정도는 주차가 가능할 것..

부산 해운대 - LCT 100층 전망대 X the Sky [내부링크]

해운대, 광안대교, 달맞이길, 기장 등을 내려다볼 수 있는 곳, LCT 100층 전망대 X the Sky 해운대의 LCT는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러 가지로 사건 사고가 많아 구설수에 올랐던 곳인데요, 복잡한 이야기는 이 글에서는 접어두도록 하지요. 여하튼 해운대의 랜드마크 같은 건물이 되어버린 LCT, 그 100층(98~100층)에 위치한 X the Sky라는 전망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X the Sky 부산엑스더스카이 주소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30 (중동 1829) 영업 시간 : 10:00 - 21:00 (20:30 발권마감) 문의 : 051-731-0099 공식 채널 : http://www.busanxthesky.com/ 부산엑스더스카이 X the Sky LCT는 어마어마..

부산 영도 - 창작자를 위한 공간, 카페 피아크 [내부링크]

Platform of Ark for Creators - P.ARK (부산 영도) 영도에도 가볼 만한 많은 카페들이 생겼습니다. 그 스타트를 끊은 것은 역시 신기산업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영도하면 떠오르는 카페는 피아크(P.ARK)가 되었는데요, 엄청난 크기의 건물로 화제가 되었던 곳입니다. 피아크는 조선업 관련 업체 대표인 분이 2017년에 공장 부지로 이 지역을 매입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카페 비토닉으로 시작하여 현재의 피아크 카페&베이커리가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이 공간 전체가 피아크, 그리고 피아크 4, 5층에 위치한 카페가 피아크 카페&베이커리인 것이죠. 피아크 카페 앤 베이커리 주소 : 부산 영도구 해양로195번길 180 영업 시간 : 10:00 - 23:00 (L.O 22..

부산 남포동 - 누네띠네 스콘이 있는 카페 신창동커피 [내부링크]

누네띠네를 닮은 스콘과 피낭시에가 인상적인 남포동 카페 신창동커피 남포동은 오래전에는 부산의 중심이었으나 상권이 서면과 해운대 쪽으로 넘어가면서 지금은 많이 낙후된 분위기가 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것이 남포동의 매력이기도 하죠. 옷가게 골목, 국제시장, 깡통시장, 보수동 책방 골목 등 남포동만이 가진 특별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리고 남포동에는 구석구석 숨은 보석 같은 가게들이 많이 있습니다. 문제는 너무 숨어있어서 지나가다 발견하기가 어렵다는 점이죠. 오늘 소개해드릴 신창동커피도 마찬가지입니다. 좁고 복잡한 골목길의 작은 건물의 2층에 있어서 모르고 지나치다 들르긴 어려운 곳. 하지만 한번 가볼 만한 곳. 한 번 알아볼까요? 신창동커피 위치정보, 내&외부 모습 신창동커피 주소 : 부산 중구 광복로49번..

부산 남포동 - 10년 연속 블루리본에 선정된 로스터리카페, 까사오로 [내부링크]

블루리본 서베이는 2005년부터 시작된 한국의 레스토랑 가이드북인데요, 프랑스의 미슐랭 가이드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수준에 따라 별을 1~3개 부여하는데요, 1개는 시간을 내어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 2개는 주위 사람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곳, 3개는 자신의 분야에 가장 뛰어난 솜씨를 보이는 곳이라고 합니다. 블루리본의 공신력에 대해서는 말이 많지만 저에게는 식당 선정에 꽤 많은 영향을 끼치는, 믿을만한 기준이 되어 있습니다. 대단한 맛집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돈 아깝다는 생각은 안 든다는 것이죠. 남포동에는 10년 연속 블루리본에 선정된 카페가 있는데요, 별의 개수는 1개입니다. 핸드드립 커피와 와플이 대표메뉴로 하는 로스터리 카페, '까사오로'입니다. 까사 오로 주소 : 부산 중구 광복로 42-..

부산 덕천동 맛집 - 이유있소 (미국산 소고기 갈비살) [내부링크]

고기를 구워 먹고 싶은데 삼겹살은 지겨울 때가 있죠. 그렇다고 한우는 너무 비싸고요. 그럴 때 가기 좋은 곳입니다. 미국산 소고기 갈빗살을 싸고(1인분 8,900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 가게가 크지 않고 편하고 가벼운 분위기. 게다가 맛은 확실한 덕천동 이유있소를 소개합니다. 이유있소 주소 : 부산 북구 의성로128번길 66 (덕천동 432-15) 영업 시간 : 17:00 - 24:00 (2, 4번째 일요일 휴무) 문의 : 0507-1317-3034 공식 채널 : https://www.instagram.com/lee.yu_/ 가게 내&외부 아쉽게도 주차장이나 주차비 지원은 따로 없습니다. 대중교통이나 인근 유료주차장을 이용해 주세요. 위치는 덕천동 중심과는 조금 떨어져 있습니다. 그래봐야 가장 가..

방탈출 : 양산 머더파커 (오씨네 장난감 가게) [내부링크]

일행이 방탈출을 참 좋아합니다만 부산은 서울만큼 방탈출을 하기에 선택지가 많지 않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곳은 몇 년째 테마가 안 바뀌어서 더 이상 갈 일이 없고 다른 곳은 멀리 나가야 하다 보니 큰맘 먹고 가야 하는 현실이지요. 양산에 갈 일이 생겨 이참에 머더파커 양산점을 방문했습니다. 발음에 신경 써야겠네요. 머더파커 양산점 주소 : 경남 양산시 물금읍 범어로 64 303호 (범어리 2711-5) 영업 시간 : 평일 14:00 ~ 21:30 / 주말 12:00 ~ 22:00 문의 : 0507-1325-2737 공식 채널 : http://www.murderparker.com https://www.instagram.com/murderparker_ys/ 머더파커 양산점 주차는 건물 지하에 하시면 됩니다. ..

양산 물금 : (카페) 무이 MOOEE [내부링크]

저는 카페에 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식사비용보다 커피랑 디저트 값이 더 많이 나올 정도인데요, 아쉽게도 요즘엔 바빠서 잘 못 가고 있습니다. 그러다 집과 멀지 않은 곳에 괜찮은 카페가 있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카페 이름인 무이는 유일무이(唯一無二 : 오직 하나뿐이고 둘도 없음)에서 따온 이름이라고 합니다. 무이의 특징으로는 한적한 분위기에 낙동강이 내려다보이며 루프탑이 있고 건물도 예쁜 대형 카페라고 요약이 되겠네요. 한 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무이(無二, MOOEE) 주소 : 경남 양산시 물금읍 화산길 78 (물금리 673-1) 영업 시간 : 10:00 ~ 22:00 (L.O 21:30) 문의 : 0507-1493-1805 내&외부 외곽에 자리한 카페들의 장점, 주차 공간이 여유롭다! 건물 아래나 바..

부산 해운대 : (디저트 맛집) 노티드 Knotted 도넛 [내부링크]

도넛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가 던X, 크리스X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체인을 제외하면 특색 있고 재미있는 브랜드는 역시 노티드(Knotted)죠. 2017년에 도산공원에 1호점을 낸 후 서울과 제주, 그리고 부산에도 입점했습니다. 매장 분위기는 미국 빈티지 만화를 컨셉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한창 핫하던 시기에 서울에서는 긴 웨이팅으로 악명이 높았는데요, 디저트 시장이 트렌드가 워낙 빠르게 변하고 도넛 자체도 한물 간 분위기라 그런지 부산 해운대점은 듣던 것처럼 어마어마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명불허전. 어땠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노티드(Knotted) 주소 :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17 (우동 618-14) 영업 시간 : 10:00 ~ 21:00 문의 : 070-4129-9377 공식 채널 : h..

부산 해운대 : 라멘 맛집 나가하마만게츠 (주차 정보) [내부링크]

부산에는 일본라멘으로 유명한 집이 여럿 있습니다만 요즘 가장 핫한 곳은 역시 해리단길에 위치한 나가하마만게츠죠. 돈코츠라멘, 야끼라멘, 교자, 수제크림치즈가 주력 메뉴입니다. '36시간, 돈사골과 비법소스로 만들어낸 정통 돈코츠라멘'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일본 규슈의 후쿠오카시(福岡市中央区長浜2丁目5番 港ビル1階)에 본점이 있고요, 한국에서는 해리단길이 본점입니다. 2009년에 손님으로 방문한 것이 인연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면부터 모든 재료를 본점과 똑같이 사용하여 본점의 맛을 재현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나가하마만게츠(長浜滿月) 부산 해운대구 우동1로 57 대영빌딩1층 (우동 397-22) 운영 시간 : 11:00 ~ 20:30 (L.O 15:00, 20:00 / 브레이크타임 15:30~1..

부산 온천천 : 스시 맛집 강초밥 [내부링크]

온천천 카페거리는 접근성이 낮은 편이라 자주 찾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작은 규모에 개성이 강한 좋은 가게들이 많아서 개인적으로는 좋아합니다. 이번에는 부산에서 손에 꼽을만한 스시 맛집이 있다고 소개받은 강초밥에 다녀왔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재방문/추천 의사 100%입니다. 강초밥 주소 : 부산 동래구 온천천로471번가길 12-2 (안락동 243-43) - 동해남부선 안락역 1번 출구에서836m 영업 시간 : 11:30 - 21:30 (15~17 브레이크 타임)(월요일 정기 휴무) 문의 : 0507-1380-0514 외관 우선 제일 중요한 주차. 온천천 카페거리는 골목이 좁고 주차할 곳을 찾기 어렵습니다. 강초밥은 가게 맞은편의 경남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며, 무료주차시간은 50분입니다. 가게 앞에도 주..

부산 덕천동 : 디저트 맛집 엔에프커피 NF COFFEE [내부링크]

덕천동에도 괜찮은 디저트를 파는 카페들이 제법 생겼습니다. 이제 굳이 매번 전포동, 남포동이나 해운대까지 나갈 필요가 없죠. 엔에프커피는 그 괜찮은 카페들 중 하나로, 딸기를 이용한 케이크가 대표적인 메뉴입니다. 단 맛이 강한 편. 엔에프커피 (NF COFFEE) 주소 : 부산 북구 의성로122번길 64 1층 (덕천동 415-46) 영업 시간 : 12:00 ~ 22:00 (월요일 휴무) 문의 : 010-6442-0526 엔에프커피 내/외부 평범하게 귀여운 외부. 귀여운 딸기케이크 그림이 붙어있네요. 내부도 평범하게 예쁘고 깔끔합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이고 조명도 밝아 가벼운 분위기가 납니다. 메뉴 카운터 쪽에서 진열되어 있는 디저트를 눈으로 보고 키오스크에서 주문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키오스크 주문을..

부산 덕천동 : 돈까스 맛집 - 사랑옵다 [내부링크]

사랑옵다는 '생김새나 행동이 사랑을 느낄 정도로 귀엽다'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국어사전 https://ko.dict.naver.com/#/entry/koko/d063ae1cb68046d2ac73d16639ce0f95) 가게 이름에 어울리는 사랑스러운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주인 내외분의 정성이 인상적인 돈가스 가게입니다. 사랑옵다 주소 : 부산 북구 덕천2길 99 (덕천2동 413-29) 영업 시간 : 11:00 ~ 20:30 (주말은 20:00까지) 문의 : 051-338-5935 가게 내/외부 주택을 개조한 것처럼 보이는 가게이고요, 외벽은 붉은색 벽돌로 되어 있습니다. 간판이 생각보다 눈에 띄지 않아 지나치기 쉽습니다. 가게 안쪽에 방이 있는데요, 그쪽에서 찍은 가게 내부 사진입니다. ..

부산 교대 : (맛집 - 디저트) 보느 파티쓰리(Bonheur Pâtisserie) [내부링크]

전 빵과 디저트를 참 좋아합니다. 그래서 보통 밥값보다 카페에서 디저트 사 먹는 비용이 더 많이 나오는데요, 요즘 전체적으로 카페 디저트 가격들이 많이 올랐죠. 유명하다고 해서 가서 먹어보면 돈 아깝다는 생각이 종종 들곤 하는데요, 이곳은 다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부산 최고로 꼽는 보느 파티쓰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보느 파티쓰리(Bonheur Pâtisserie) 주소 : 부산 연제구 교대로 7 2층 (거제동 79-28) 운영 시간 : 11:30 ~ 19:00 (월요일 휴무) 문의 : 051-502-2451 공식 채널 : https://www.instagram.com/bonheur_patisserie/ 보느 파티쓰리는 맘스터치 건물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보느는 프랑스어로 '행복'이라는 뜻입니다. ..

부산 광안리 : (맛집) 버거스 올마이티(Burgers Almighty) (밀락더마켓) [내부링크]

버거스 올마이티. '전지전능'한 햄버거네요. 오리지널 아메리칸 치즈버거를 재현해 내고자 노력한 느낌입니다. 부산에만 해도 지점이 여러 개 있는데요, 밀락더마켓(Millak the Market)에 방문한 김에 한 번 먹어보았습니다. 버거스 올마이티(Burgers Almighty) 밀락더마켓 점 주소 : 부산 수영구 민락수변로17번길 56 2층 D-3호(민락동 113-31) 문의 : 0507-1435-2031 영업 시간 : 11:00 ~ 21:30 (토/일은 22:00까지) 매장 내 식사는 영업 종료 1시간 전까지. 공식 채널 : https://www.burgersalmighty.com/ https://www.instagram.com/burgers_mltmk/ 밀락더마켓 가는 방법과 주차 등에 관한 내용은 ..

부산 광안리 : 밀락더마켓(Millak the Market) [내부링크]

밀락더마켓(Millak the Market)은 부산시 수영구 민락동에 위치한 몰인데요, 몇 년 전에 유행했던 청년몰과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2022년 7월에 오픈했습니다. 민락동에 있어서 '민락 더 마켓'이라고 오해하기 쉽지만 '밀락더마켓' 이 맞습니다. 수변공원으로 가는 길에 포장마차가 모여있던 곳을 정돈하여 지은 것 같습니다. 백사장에서 걸어오기도 멀지 않은 곳이니 광안리를 방문하신 관광객이라면 꼭 한번 들러볼 만한 곳입니다. 밀락더마켓(Millak the Market) 주소 : 부산 수영구 민락수변로17번길 56 (민락동 113-40) 문의 : 051-752-5671 운영시간 : 매일 10:00 - 24:00 주차 : 최대 2시간 지원, 시간당 4,000원. 공식 채널 : https://www.i..

경남 남해 : 독일마을 원예예술촌 [내부링크]

경남 남해 : 독일마을 원예예술촌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예술길 39 원예예술촌 (봉화리 2611) 개장 시간 : 09:00 ~ 17:00 / 폐장 시간 : 18:00 (반려동물 입장 불가) 입장료 : 성인 6,000원, 청소년 3,000원, 어린이 2,000원. 입장료 할인 : 단체 / 경로 우대자 / 국가 유공자, 장애인, 복무 사병 / 남해군민 / 사천 케이블카 입장권 소지 등 문의 : 055-867-4702 독일마을에 위치한 원예예술촌은 2009년에 개장했습니다. 원예예술촌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잘 가꿔진 꽃과 정원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연간 40만여 명이 찾는다고 하는데요, 20개의 공동 정원, 11개의 개인 정원이 꾸며져 있습니다. '꽃밭축제'가 간헐적으로 열리니 방문 예정인 분들..

경남 남해 : (맛집) 쿤스트 라운지 & 당케 슈니첼 [내부링크]

경남 남해 : (맛집) 쿤스트 라운지 & 당케 슈니첼 독일마을에는 독일 음식을 파는 식당과 카페가 많습니다. 다들 파는 메뉴도 대동소이합니다. 대중적으로 알려진 독일 음식들, 역시 소시지, 맥주, 슈바인학센, 슈니첼 정도가 있겠죠. 그리고 기념품샵에서 맥주와 소시지를 사가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저희는 첫째 날 저녁 식사를 쿤스트 라운지에서, 다음 날 점심 식사를 당케 슈니첼에서 했습니다. 독일어로 쿤스트는 예술, 당케는 감사를 뜻합니다. 쿤스트 라운지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독일로 34 (물건리 233-5) 영업 시간 : 10:00 ~ 21:00 (금/토 22:00까지) (last order 마감 1시간 전) 문의 : 0507-1401-4058 가게들마다 간판이 크게 걸려있습니다. 쿤스트 라운지..

경남 남해 : 독일마을, 파독전시관 [내부링크]

경남 남해 : 독일마을, 파독 전시관 경남 남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관광지는 어디인가요? 저는 독일마을과 다랭이마을입니다. 독일마을은 1960년대에 독일로 파견되었던 광부/간호사분들이 돌아와 일군 마을입니다. 가난한 나라에서 태어나 나라를 위해 이역만리에서 고생하셨던 분들이죠. 2021년 기준으로 42채가 완공되어 독일 교포 및 한국분들이 생활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그중 30여 곳이 민박을 운영 중이고요.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독일로 89-7 운영 시간 : 09:00 ~ 18:00 (매표 마감 17:30)(매주 월요일 휴무,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무) 관람료 : 1,000원 (미취학 아동 / 65세 이상 무료) 문의 : 055-860-3540 상주 은모래비치에서 출발하여 두모마을을 ..

경남 남해 : (카페) 남해촌집 화소반 [내부링크]

남해촌집 화소반 남해촌집 화소반, 이번 남해 여행을 계획할 때 여긴 꼭 가봐야지 했던 곳들 중 한 곳입니다. 한옥을 스타일의 카페로, 드립 커피, 수제차와 전통 디저트(화과자, 모나카 등)를 판매합니다. 주소 :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상주로 74번길 6 (남해군 상주면 상주리 1610-12) 영업시간 : 12:00 ~ 18:00 (last order 17:30) 메뉴 : 드립 커피, 수제차, 전통 디저트 외벽 곳곳에는 짧은 문구가 쓰여있습니다. 가게 주인의 감성이 잘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인연'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느낌이랄까요. 마당에도 테이블이 있습니다. 마당은 꽤 넓고요, 입구 오른쪽으로 넓은 공간이 있어 자리는 넉넉합니다. 내부는 이런 느낌입니다. '고종의 커피', 화과자 등이 대표 메뉴 중 하..

경남 남해 : 상주 은모래비치 [내부링크]

경상남도 남해 : 상주 은모래 비치 반월형 백사장이 2km 펼쳐져있는 은모래비치는 남해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여름에는 야영장을 운영하고요, 해수욕장 폐장 이후에는 오토캠핑장을 운영합니다. 은빛 고운 모래 때문에 은모래비치라고 불립니다. 은모래비치는 위 사진의 구도가 유명한데요, 이 위치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해변에서 꽤 떨어진 언덕으로 가야 합니다. 위치는 본문에서 확인해주세요. 주소 : 경남 남해군 상주면 상주로 17-4 은모래비치 근처에는 넓은 주차장이 여럿 있습니다. 백사장이니 당연히 입장 제한시간 같은 건 없죠. 캠핑 정보 1면당 가격은 1일 35,000원입니다. 입장 시간은 14:00, 퇴장 시간은 11:00입니다. 오토캠핑장 관련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상주 은모래비치..

경남 남해 : 설리 스카이워크 [내부링크]

설리 스카이워크 주소 : 경남 남해군 미조면 미송로 303번 길 176 운영시간 : 매일 10:00 - 20:00 (계절별 변동) 입장료 : 대인 2,000 / 소인 1,000 그네 이용료 : 대인 4,000 / 소인 3,000 문의 : 070-4231-1117 설리 스카이워크. 설리는 지명입니다. 설리에 있는 스카이워크 인거죠. 다리의 높이가 38m라고 합니다. 저기서 바다 방향으로 그네를 탈 수 있어서 사진 찍기 좋아 유명합니다. 그네에서는 바다경관과 보리암이 있는 금산을 볼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면수가 충분한 편입니다. 대형버스용 주차장은 따로 있습니다. 사진상의 오른쪽이 매표소 및 입장 방향입니다. 스카이워크 입장료는 2,000원입니다. 그네를 이용하려면 추가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네는 ..

경남 사천 : 무지개 해안도로 [내부링크]

경남 사천에는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실안해변을 따라 늘어선 멋진 뷰를 자랑하는 카페들도 있고요, 케이블카도 있죠. 진주도 가깝고, 바로 옆인 삼천포에도 코끼리바위, 상족암 군립공원도 있고 삼천포항에서 배를 타고 섬에 들어가 볼 수도 있죠. 하지만 저희는 남해를 1박 2일로 둘러보는 일정이기 때문에 지나가는 길에 있는 무지개 해안도로만 잠깐 들렀습니다. 이곳은 사진 찍기 좋아하는 분들이 좋아할 만한 곳입니다. 알록달록 돌 위에 올라가 한 칸씩 이동하며 직은 사진으로 GIF를 만들기도 하고요, 인스타그램에 올릴만한 예쁜 사진을 남기기도 하지요. 사천 무지개 해안도로를 내비게이션에 검색하면 특정 지점으로 안내해주는데요, 사실 해안'도로'기 때문에 꽤나 긴 구간을 위 사진처럼 예쁘게 칠해두었습니다. 위 사진..

경남 사천 : (맛집) 하주옥 진주냉면 [내부링크]

여름휴가를 맞아 1박 2일로 남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부산에서 출발하여 남해로 향하는 경로에 있는 진주, 사천 쪽에서 유명한 맛집, '하주옥' 진주냉면을 방문하여 점심을 해결했습니다. 진주냉면이 일반적인 냉면과 다른 점은 육전이 들어가서 속이 든든하다는 것이죠. 그래서 저는 냉면은 안좋아하지만 진주냉면은 아주 좋아합니다. '하주옥'은 기존에 '하연옥'이라는 상호였다고 합니다. 두 분이 자매이고 모종의 이유로 상호를 변경하게 되었다는 썰을 들었습니다만 사실 확인을 못하였으므로 상세히 적지는 않겠습니다. 우리에게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잖아요? 8월 11일 목요일 오전 12시 20분경 도착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보여 불길한 예감이 들었습니다. 주차장은 굉장히 넓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 말고도 더 있으니 주..

경남 남해 : 미조항 [내부링크]

경남 남해 : 미조항 미조항 주소 : 경상남도 남해군 미조면 해안산책로 운영시간 : 07:00~21:00 남해에는 여러 관광 포인트가 있습니다. 남해로 진입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죠. 사천 방면에서 삼천포대교를 건너 창선도를 지나 본섬으로 진입하는 방법. 그리고 왼쪽 위의 하동 방면에서 노량대교 또는 남해대교를 타고 진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희는 부산에서 출발하였기 때문에 사천을 잠깐 들렀다가 남해 본섬으로 들어왔습니다. 위치상으로는 독일마을(우측 중간에 표시가 몰려있는 곳)을 먼저 들러야 하지만 식사와 시간을 고려해서 독일마을을 첫날의 마지막에 방문하고 처음으로 미조항(우측 하단)을 첫 번째로 방문했습니다. 거리상으로는 멀지 않지만 꼬불꼬불한 2차선 도로를 이동해야 하므로 생각보다는 이동하는데..

부산 기장 용소 웰빙공원 산책 [내부링크]

부산 기장 - 용소 웰빙공원 개요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서부리 산 7-2 입장료 : X 운영 시간 : 24시, 연중무휴 문의 : 051-709-4534 둑과 저수지, 숲길 산책, 출렁다리가 매력 포인트인 기장에 위치한 공원입니다. 아래의 지도는 입구 주차장 쪽이고요, 저는 안쪽 주차장에서 산책을 시작했습니다. 아리 지도에서 맨 왼쪽 위의 '리'글자의 위쪽 부근입니다. 출입구에서 안쪽 주차장까지의 길은 1차로입니다. 차량이 교행 할 수 있도록 약간의 공간이 마련된 곳이 2곳 있습니다. 중간쯤에 만난다면 한쪽이 후진으로 한참을 빼줘야 한다는 얘기죠. 운전에 자신이 없는 분은 입구 쪽에 주차를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공원 산책 01번 앞이 안쪽 주차장입니다. 파란색 길을 따라 돌았습니다. 아담한 듯 꽤..

알찬 여행을 위한 모든 정보 [내부링크]

떠나기 어려운 여행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필요한 모든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