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islife의 등록된 링크

 travis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7건입니다.

[JAVA] 자바 배열 프로그래밍을 활용한 호텔관리 프로그램(빈방관리, 입실관리) [내부링크]

[JAVA] 자바 배열 프로그래밍을 활용한 호텔관리 프로그램(빈방관리, 입실관리) 자바의 배열 프로그래밍을 활용하여 호텔(모텔)관리 프로그램을 제작한 샘플 소스 코드이다. 자바 배열을 선언 및 초기화 한..

[JAVA] 자바 기본 입출력 : System 클래스, 표준 입력 및 표준 출력 스트림, BufferedReader [내부링크]

[JAVA] 자바 기본 입출력 : System 클래스, 표준 입력 및 표준 출력 스트림 , BufferedReader, 표준 에러 스트림 자바의 기본 입출력 네트워크에 의한 입출력 파일에 의한 입출력 입출력이란? CPU로 데이터를 보내..

[서버인프라] 서버이중화 구조(Active-Active, Active-Stand by) [내부링크]

[서버인프라] 서버이중화 구조(Active Active, Active Standby) 서버 인프라 설계 및 운영시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서버 이중화를 구성한다. 서버 이중화는 물리적 또는 논리적인 서버(또는 LAPR)..

[JAVA] 자바 연산자 : 최우선, 단항, 산술, 시프트, 관계, 비트, 논리, 삼항, 배정대입 [내부링크]

[JAVA] 자바 연산자 : 최우선, 단항, 산술, 시프트, 관계, 비트, 논리, 삼항, 배정대입 자바의 연산자는 다양한 변수들 혹은 변수들간의 연산을 위해 존재한다. 종류는 아래와 같이 약 9개 정도로 나..

[JAVA] 자바의 형변환 : 자동 형변환과 강제 형변환 [내부링크]

[JAVA] 자바의 형변환 : 자동 형변환과 강제 형변환 프로그래밍 중 데이터를 다루는데있어 메모리 또는 사용되어지는 형태 등에 따라 형변환이 일어난다. 이때 자동으로 형변환이 일어나는 경우를 자동형변..

[JAVA] 자바의 기본 자료형 : 논리 정수 실수 문자열 자료형 [내부링크]

[JAVA] 자바의 기본 자료형 : 논리형 정수형 실수형 문자열 자료형 프로그래밍에서 자료형은 변수의 크기를 지정해 주는 것을 의미한다. RAM 에 올라가는 변수들의 시작 주소지와 끝 주소지에 대한 정보..

동아지질 주가 : 전망 및 크레센도 리픽싱 이후 흐름 예측 [내부링크]

동아지질 주가 : 전망 및 크레센도 사모펀드 리픽싱 이후 흐름 예측 동아지질은 흙에 관한 한 지반조사, 시험에서 설계와 시공까지 일괄적으로 해결함은 물론, 수십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장비 및 공법개발에 적용..

뉴지랩 주가 : 주식 전망 및 뉴지랩 임상 [내부링크]

뉴지랩 주가 : 주식 전망 및 뉴지랩 임상 뉴지랩은 시가총액 3,750억 수준의 코스닥 171위 기업으로 2004년 2월 CCTV 카메라 관련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현재 CCTV 카메라 제조 및 판매업..

[소프트웨어 공학]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개념 및 구조 [내부링크]

[소프트웨어 공학]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개념 및 구조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개념 복잡한 시스템을 설계하는 경우 이를 적당히 쪼개어 모듈화하고 각 모듈들이 특정한 역할을 담당하도록 구성하는 것이 좋다. 적정..

[운영체제] 스풀링(SPOOLing) 이란? [내부링크]

[운영체제] 스풀링(SPOOLing) 이란? 스풀링(SPOOLing) 개념 스풀링은 Simultaneous Peripheral Operation OnLine의 약자이다. 버퍼링은 주기억장치를 버퍼로 활용하지만 스풀링은 디스크(Disk)를 매우 큰 버퍼처럼..

[운영체제] 부트스트랩 및 BIOS와 POST [내부링크]

[운영체제] 부트스트랩 및 BIOS와 POST 중앙처리장치(CPU) 내에서 모든 연산은 제어장치 통제에 따라 동기화 되어 일어난다. 그러나 입출력의 경우 중앙처리장치와 비동기적(Asynchronous)으로 수행되는 경우가 대..

[네트워크] Unix 소켓 프로그래밍 : Network API, 시스템콜 [내부링크]

[네트워크 프로그램] UNIX 유닉스 소켓 프로그래밍 : Network API, 시스템콜 애플리케이션과 직접 연결하는 통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소켓(socket)이다. 포트 번호를 쫒아온 메세지는 포트에 연결되어 있는 소..

그린 뉴딜 대장주 TOP 5 알아보기 [내부링크]

그린 뉴딜 대장주 TOP 5 알아보기 (테마주 / 관련주)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한국 뉴딜 정책은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로 분류하여 고용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2022년 까지 31조 3000억원을 투자하기로 하였..

테슬라 액면분할 장단점과 이슈 [내부링크]

테슬라 액면분할 장단점과 이슈 테슬라의 주가는 연일 상승을 기록하며 올해 중 자동차 회사 중 시총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S&P500 편입 조건을 만족하며 최종 심사를 대기하고 있다. 배터리 성능에 대해 소..

[NVIDIA] 엔비디아 주가 분석 주식 전망과 예측 [내부링크]

[NVIDIA] 엔비디아 주가(앤비디아) 주식 분석 (머신러닝) 아마존, 테슬라, 엔비디아,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 최근 한국인의 해외주식 투자 열풍이 사상최고치를 상회하고 있다. 이러한 주식들의 특징은 IT기술을..

DB2 데이터베이스 구조 및 관리방안(reorg, runstats, optimizer) [내부링크]

DB2 데이터베이스 구조 및 관리방안(reorganization, runstats, optimizer, 추출) RDBMS인 DB2 데이터베이스의 논리적 데이터베이스 구조와 DB2 데이터베이스의 관리방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DB2 데이터베..

[슈뢰딩거] 슈뢰딩거 주식 전망 및 주가 예측(머신러닝 분석) [내부링크]

[슈뢰딩거] 슈뢰딩거 주식 전망 및 주가 예측(머신러닝 분석) 최근 슈뢰딩거는 제2의 테슬라가 될 수 있는 유망한 주식으로 평가받는다. 최근 8월 4일 락업해제를 이후로 많은 주식투자자들이 관심있게 바라보고..

[금융IT] 금융IT 조직 구성 및 부서, 팀 주요 직무 [내부링크]

[금융IT] 금융IT 조직 구성 및 부서별 직무 일반적으로 주요 IT회사의 경우에는 메인 기술을 연구개발하거나, 다양한 전문 기술을 기반으로 팀이 구성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특성에 따라 조직구성원은 하나의..

[Network CCNA] 네트워크 ID 와 호스트 ID / IP 주소 클래스 통신기법 [내부링크]

[네트워크 CCNA] 네트워크 ID / 호스트 ID / IP 주소 클래스 / 통신기법[Network CCNA] 네트워크 ID 와 호스트 ID / IP 주소 클래스 통신기법  논리적 주소는 관리자의 설정에 의해서 변경이 가능하다..

서버 이중화 / 기기 이중화 / WAS 이중화 / DB 이중화 인프라 구성 방법 [내부링크]

서버 이중화 / 기기 이중화 / WAS 이중화 / DB 이중화 / 디스크 이중화 /센터 이중화 등 인프라 구성 방법 서버 이중화란? 서버 이중화 또는 다중화란 운영중인 서비스의 안정성을 위하여 각종 자원(전기, 서버기..

[tensorflow] 미국주식 테슬라 머신러닝으로 주가 예측하기 [내부링크]

[tensorflow] 미국주식 테슬라 머신러닝(RNN LSTM)으로 주가 예측하기 RNN과 LSTM을 활용하여 테슬라 주가를 예측해보고자 한다. 텐서플로우를 활용한 파이썬 환경 구성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자.  맥북(Mac O..

맥북(Mac OS) 아나콘다에서 텐서플로우 설치하기 [내부링크]

맥북(Mac OS) 아나콘다에서 텐서플로우 설치하기 이전 포스팅에서 맥환경에서 아나콘다를 설치해보았다. [아래 링크 참조] 2020/08/02 - [Public/프로그래밍] - 맥북(Mac OS) 아나콘다 및 파이썬 설치하는 방법 맥..

맥북(Mac OS) 아나콘다 및 파이썬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맥북(Mac OS) 아나콘다 및 파이썬 설치하는 방법 아나콘다(anaconda)란? 아나콘다(anaconda)라는 것은 파이썬에서 데이터 분석 등에 활용되는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포함하고 있는 일종의 패키지형 소프트웨어이다...

DR센터(재해복구시스템) 구축 필요성 및 4가지 고려사항 [내부링크]

DR센터(재해복구시스템) 구축 필요성 및 4가지 고려사항 DR(Disaster Recovery)센터 및 시스템이란 무엇인가? DR센터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전산센터(운영센터) 혹은 서비스에 재해가 발생하는 경우 즉각적인..

금융권의 금융데이터 분석 및 활용 (경제전망을 중심으로) [내부링크]

금융권의 금융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경제전망을 중심으로) "데이터는 자산이다" 지금 금융권에서는 금융 데이터를 활용하여 유의미한 데이터를 창출해내는 그 효과에 집중하고 있다. 금융권이라 함은 카드사, 보..

서버인프라 담당자의 업무를 위한 기본 소양 [내부링크]

서버인프라 담당자의 업무를 위한 기본 소양 및 주의사항 서버인프라 담당자들은 보통 하드웨어 기기(디스크장치, 서버장치, 백업장치, 네트워크장치 등)를 포함하여 각종 미들웨어와 운영체제를 다룬다. 또한 업..

IT 정보시스템 장애 예방 및 대응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IT정보시스템 장애 예방 및 대응에 대한 기본 개념 및 생각 정보시스템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사람들은 해당 서비스의 운영시간에 대해 보통 집착하게 된다. 그 서비스의 중요성과 성격에 따라 그 업무에 대하는 신..

IT 서버 인프라 직군과 개발자의 관계에 대해서 [내부링크]

IT인프라(Infrastructure)는 특정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하드웨어나 운영체제, 미들웨어, 네트워크 등 시스템 기반을 총칭한다. 개발 직군의 경우에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은행시스템 교착상태 데드락(deadlock) 해결 방법 [내부링크]

데이터베이스의 기술적인 관점에서 은행원 알고리즘 등을 설명하면서 교착상태인 deadlock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논하곤 한다. 은행과 실제 금융관과 관련한 실무에서는 과연 deadlock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금융권 전산직 취업 성공 팁 [내부링크]

금융권 전산직 취업과 성공 팁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금융권 IT직군은 안정성과 높은 연봉이라는 장점으로 꽤 많은 컴퓨터공학 또는 컴퓨터관련 학과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우선 금융공기업 IT직군에 취업..

[금융IT] 금융IT 인프라 직무 / 금융 IT 서버 담당자 하는일 [내부링크]

[금융IT] 금융IT 인프라 직무 / 금융 IT 서버 담당자 하는일 금융IT 인프라 담당자의 세부 직무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혹시 금융분야 IT 전반에 관련한 세부직무가 궁금하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금..

[금융IT] 금융IT 세부직무? 금융IT 직무 하는일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금융IT] 금융IT 세부직무? 금융IT 직무에 대해서 알아보자! - 금융권IT 하는일, 금융권IT 직무, 금융권IT 세부직무 금융IT 분야 직무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해보고자 한다. 일반적인 IT회사와 다르게 연구개발을..

[금융IT] 금융IT란? 금융권 IT 종사자의 금융IT 특징 설명 [내부링크]

[금융IT] 금융IT가 뭘까? 금융과 IT에 대한 간단 설명 흔히들 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거나 전문기관 교육을 통해 컴퓨터 기술(프로그래밍, 네트워크 등)을 학습한 사람들이 근무하고 싶어하는 직종..

[네트워크 및 알고리즘] 음성패킷 VoIP 기반 STT 성능 향상 시스템 [내부링크]

[네트워크 및 알고리즘] 음성패킷 VoIP 기반 STT 성능 향상 시스템 최근 콜센터나 기업 내에서 VoIP를 활용하여 고객응대 혹은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모든 전화 통화 수신 및 발신 내역을 효율적으로 녹취..

[웹서비스 및 하드웨어] 시각장애인 점자 교육 시스템 개발 [내부링크]

[웹서비스 및 하드웨어] 시각 장애인 점자 교육시스템 개발 과거 시각장애인 유아를 위한 점자 교육용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이는 별도의 웹서버로 교육자 및 학습자를 위한 서비스를 제작하였으며, 안드로이드..

[서버가상화] KVM 을 이용한 Hypervisor 기반의 Cloud Server 구축 자동화 솔루션 [내부링크]

[서버가상화] KVM 을 이용한 Hypervisor 기반의 Cloud Server 구축 자동화 솔루션 (서버 가상화) KVM 하이퍼바이저를 이용하여, One IP, One Domain ,One PC 를 이용하여 쉽게 우분투 환경에서 서버가상화 서비스..

[PHP] 웹사이트 bid25 입찰25시 사이트 구축 / 개발 / 운영 / 유지 보수 [내부링크]

[PHP] 웹사이트 bid25 입찰25시 사이트 구축 / 개발 / 유지 보수 사용 OS : Linux 웹 서버 : 2.2.8 DB 서버 : 4.1.8 MySQL Language : PHP 서버 정보 Xeon X3210 @ 2.13GHz DDR2 4GB 160GB IDE 주요기술  - Data..

[파이썬] 파이썬 및 각종 라이브러리 소개 [내부링크]

[파이썬] 파이썬 및 파이썬 기반 각종 라이브러리 소개 추후 파이썬을 활용한 다양한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나 분석 결과를 포스팅해보겠다. 우선은 파이썬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각종 파이썬 기반 라이브러리를 먼..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CBDC vs 페이스북 리브라의 미래는? [내부링크]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CBDC vs 페이스북 리브라의 미래는? 최근 각국의 중앙은행의 디지털화폐인 CBDC에 대한 검토와 적용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여기서 CBDC(Central Bank Digital Currency)란 중앙은행이 발..

[네트워크] Hierarchical 3 Layer 모델(LAN디자인, WAN서비스) [내부링크]

[네트워크] Hierarchical 3 Layer 모델 (계층구조) : LAN디자인, WAN서비스 Hierarchical 3 Layer 모델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만들어진 디자인 모델로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하는 경우에 많이 활용되는..

[데이터모델링] 데이터모델링 검증 및 구현 [내부링크]

[데이터모델링] 데이터 모델링 검증 및 구현 앞서 살펴본 데이터모델링 개념과 더불어 검증 및 구현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데이터모델링 검증 : ERD는 데이터베이스 처리 시스템의 요구사항을 해석하고 명시..

[데이터모델링] 데이터모델링 이해 (단계, ERD, 정규화) [내부링크]

[데이터 모델링] 데이터모델링 이해 (단계, ER 다이어그램, 데이터베이스 정규화) 데이터모델링의 단계와, ERD 다이어그램, 데이터베이스 정규화에 대한 내용을 구분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데이터 모델링의 단계 :..

[데이터모델링] 데이터베이스의 이해 (정의, 특징, 설계) [내부링크]

[데이터모델링] 데이터베이스의 이해 (정의, 특징, 설계) 데이터모델링 관점에서의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데이터베이스의 정의 : 특정 조직의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상호 관련된 데이..

[JSP] 서블릿(Servlet) 이란 ? Server Side Program 정의 [내부링크]

[JSP] 서블릿(Servlet) 이란? Server Side Program 정의 1. Servlet 이란? - Server Side Program으로 서버 쪽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 웹 어플리케이션을 구현하기 위해 작성해야 하는 코드 -> 서블..

[네트워크 CCNA] OSI 7 Layer 구조(OSI 7계층) 기본 [내부링크]

[네트워크 CCNA] OSI 7 Layer 구조(OSI 7계층) 기본 내용 OSI 7 Layer(OSI 7계층)은 각 기기 등의 호환성을 위해서 사용된다. Layer 7 - 응용계층 ( application layer ) : User에게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

블로그의 시작.. 그리고 간단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게 된 트레비스입니다. 약 7년전인 2013년 부터 IT 분야와 관련한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했었는데 꾸준히 하는게 참 힘들었습니다. 당시 IT에 대해서 공부하면서 조..

왜 데이터베이스(DB) 튜닝을 해야할까? [내부링크]

왜 데이터베이스(DB) 튜닝을 해야할까? - 개념/특징/성능분석 등 데이터베이스 튜닝에 대해서 언제, 누가, 어떻게, 무엇을, 어떻게, 왜 하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위의 단계에서 살펴본 데이터베이스 튜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