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asure-h의 등록된 링크

 treasure-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4건입니다.

국내선 수하물 규정 이것도 금지 품목 [내부링크]

국내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제주도나 부산 등 국내선 비행기를 이용하는 승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내선 비행기 탑승 시 수하물 규정 및 금지품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선 수하..

청년월세지원 신청 방법, 금액 정리 [내부링크]

청년 월세 지원 신청기간 2022년 8월 22일 ~ 2023년 8월 21일 24시 2022년 8월 27일부터 9월 5일까지 시스템점검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신청이 불가합니다. (1) 2022년 8월 22일 09시 ~ 2022년 8월 26일 24시 (2)..

코로나 4차 백신 접종 대상 확대? 예약 하는 법 [내부링크]

코로나의 유행이 꺾이는 것처럼 보이더니 최근 다시 국내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백신 4차 접종 권장 대상이 확대되었는데요, 4차 백신 접종 대상과 예약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

프롤린 유산균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프롤린 유산균 이란? 프롤린 유산균 속 프롤린이란 우리 몸속 콜라겐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입니다.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인 프롤린은 유산균에 주입하면 프롤린 유산균이 됩니다. 이를 프롤린..

안심전환대출 자격, 신청 방법 어떻게? [내부링크]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인한 국내의 기준금리 또한 전년대비 많이 높아졌습니다. 따라서 주택을 구입한 분들의 이자 부담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높아진 이자 부담을 경감해줄 목적으로 안심전환..

중국 산둥성 랑야바이러스, 헤니파바이러스 증상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가 현재까지도 사라지지 않은 지금, 중국에서 동물에서 유래한 새로운 바이러스가 퍼지고 있다고 합니다. 일명 랑야바어러스, 헤니파바이러스라고 불리는 이 감염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랑야바..

프로폴리스 효능 이것 예방도 되네 [내부링크]

작년 코로나19가 지속적으로 유행함에 따라 면역력 강화, 건강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고대 그리스에서도 사용했을 만큼 역사가 오래된 건강식품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프로폴리..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이곳에서도 가능하네 [내부링크]

코로나로 바깥 생활이 움츠러든 요즘이지만, 어느정도의 문화생활은 현대인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생활적 여유 때문에 문화생활을 즐기기 힘든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공매도란? 금지기간은 언제까지? [내부링크]

코스피지수가 3천을 돌파하면서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뜨거워 지고 있습니다. 언제나 투자에는 책임이 뒤따르기 때문에 현명한 투자가 뒷받침 되어야 할 텐데요. 정부에서 금지했던 공매도기간을 연장 고..

블랙아이스 이렇게 대처하자 [내부링크]

겨울철, 도로위의 암살자로 불리는 블랙아이스는 매년 크고 작은 사고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블랙아이스의 뜻과 주요 발생 장소, 대처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아이스란? Black Ice: 겨울 철 기온..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차이는 이것 [내부링크]

2020년 12월 10일부터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되면서 공동인증서가 금융거래에 도입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인터넷 발전 속도에 발맞추지 못한 채 여러 프로그램 설치 등 불편하다는 불평을 많이 들었던 인증서..

새싹보리 효능 이것도 예방해주네 [내부링크]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새싹보리는 인기가 식지 않고 있는데요, 오늘은 새싹보리의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란?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

타트체리 효능 제대로 알고먹자 [내부링크]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절한 영양소를 챙겨먹기란 어렵습니다. 건강 및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늘어나고 있는 요즘 최근에는 다양한 건강식품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타트체리도 그..

달라지는 신용점수제 제대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1년부터는 새롭게 바뀌는 제도들이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개인의 신용을 평가하는 신용등급제가 신용점수제로 바뀌는 것입니다. 오늘은 변경된 신용점수제의 평가방법..

정보처리기사 응시자격 시험일정 [내부링크]

정보처리기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자격증으로, 정보시스템의 생명주기 전반에 걸친 프로젝트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로서 계획수립, 분석, 설계, 구현, 시험, 운영, 유지보수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 수가 꺾일 줄 모르는 기세입니다. 단계가 격상되면서 자영업자 분들은 생계에 큰 피해를 보고 계십니다. 이에 정부가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지난 2차 재난지원금 처럼 전..

의외로 모르는 변종 변이 차이 [내부링크]

최근 유럽의 영국에서 퍼져나간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가 기존의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전파력이 월등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나면서 긴장감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사마다 변종 바이러스, 변이 바이러스 두 단어..

말차 녹차 차이 이것만 알면 돼! [내부링크]

최근에는 커피에 이어 다양한 음료 시장이 부상하고 있습니다. 티(Tea)를 마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녹차, 홍차, 밀크티에서 최근에는 말차라떼, 말차초콜릿 등 말차소비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녹..

코호트 격리란? [내부링크]

코호트 격리란? cohort isolation 전염병 전파 가능성이 있는 환자와 의료진을 하나의 집단으로 묶어 격리하는 방역조치로 '동일 집단 격리'라고도 불립니다. '코호트'는 원래 특정한 행동양식을 공유하는 집단..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격상시 기준 [내부링크]

사회적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되었음에도 코로나확진자 수가 매일 급증하는 가운데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를 실시해야 한다는 여론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3단계 격상시 경제적으로 피해를 입게 되..

비건 뜻 종류 [내부링크]

최근 베지터리안을 선언한 연예인들이나, 베지터리안을 위한 음식 등이 많아지면서 과거에 비해 채식주의에 대한 인식이 많이 인정되고 있습니다. 채식을 선택한 사람들은 각자의 건강, 사회적, 환경적 동기 등으..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19 확산세가 또 다시 급증하며 기업의 채용 축소·연기 등 청년층의 취업여건이 나아지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부에서는 이를 감안하여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자를 추가모집 한다고 합니다. 청년특별..

역세권 청년주택 입주자격 [내부링크]

집을 떠나 독립을 한 사회초년생분들에게 매달 나가는 월세나 전세대출이자는 월급에서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날마다 오르는 집값에 더욱 생활은 힘들어 지고 있는데요. 이제 막 돈을 모으기 시작한 청년,..

청년창업 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전용창업자금 만 39세 이하 청년들의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를 위한 금융서비스 지원(최대 1억원을 연 2% 금리(고정금리)로 융자 지원) 및 교육을 제공하는 정부 사업입니다. 청년창업지원금지원 내용 - 기업..

청년 주거급여 신청 [내부링크]

부모와 떨어져 독립한 사회초년생이나 취업준비생 분들의 경우 매달 들어가는 월세나 대출이자, 생활비 등으로 인해 지출이 커지는 상황에서 저축을 하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정부에서 이런 청년분들을 위한 주거..

제로페이란? 사용법 혜택 정리 [내부링크]

현금에서 카드로, 카드에서 핸드폰으로 결제방식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이제는 지갑을 들고 다닐 필요 없이 QR코드만으로도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해졌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페이 시스템 중,..

빅데이터분석기사 자격증 전망 [내부링크]

빅데이터분석기사란? 빅데이터 분석기사란 빅데이터 이해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 기획, 빅데이터 수집·저장·처리,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를 수행하는 실무자를 말합니다. 빅데이터분석기사의 전망 전 세계..

사회복지사 1급 응시자격 [내부링크]

사회복지사 제도는 사회복지에 관한 소정의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진 자에게 사회복지사 자격을 부여하고 이들에게 복지업무를 담당하도록 함으로써 아동 · 청소년 · 노인 · 장애인 등 보호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물류관리사 시험 정리 [내부링크]

물류 대기업이나, 유통업체, 백화점이나 무역회사의 취업을 준비하고 계신분이라면 물류관리사 자격증에 대해서는 이미 들어보셨을 겁니다. 오늘은 물류관리사의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류관리사..

주택관리사 시험일정 과목 정리 [내부링크]

요즘 공인중개사만큼 자격증 취득의 열기가 높은 직업 중 하나가 주택관리사입니다. 신축이나 재건축 아파트가 늘어나면서 아파트를 실질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주택관리사라는 직업이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인데요...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부작용? [내부링크]

다이어트는 평생 숙제라는 말이 있듯이 꾸준하게 진행하기 어렵다는 점이 많은 분들을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도 유행에 따라 조금씩 방식이 바뀌는 데 최근 가장 관심을 받는 다이어트는 바로 키토제닉다..

방탄커피 버터커피 만드는 법 [내부링크]

방탄커피란? 블랙커피에 무염버터, MCT오일(코코넛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65% 전후의 중쇄지방산을 정제과정을 통해 뽑아낸 오일)을 넣어 만든 커피로, 총알도 막아낼 만큼 강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는 뜻에서 붙..

사회적거리두기 5단계 개편안 [내부링크]

사회적거리두기가 11월 7일부터 새롭게 개편됩니다. 정부는 서민과 자영업자에게 막대한 피해를 주는 각종 시설의 집합금지나 운영중단을 최소화 하는 대신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단 작성 등 핵심 방역수칙 의무..

홈택스 연말정산 미리보기 [내부링크]

홈택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국세청에서 10월 30일부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실제 연말정산이 진행되는 1월 전 올해 9월까지의 신용카드 등 사용내역이 사전에 제공돼 10월 이후의 지..

[전통주] 솔송주와 담솔 전통주 시음 후기 [내부링크]

함양의 명주 '솔송주' 와 '담솔'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한 찾아가는 양조장 중 한 곳인 솔송주는 경남 함양에 위치한 조선시대의 이름난 양반촌인 하동 정씨 가문에서 이어져 내려온 가양주를 모태..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등기 열람방법 [내부링크]

등기부등본이란 등기와 관련된 원본을 등사하여 작성한 문서입니다. 여기서 등기란, 국가 기관이 법정 절차에 따라 등기부에 부동산에 관한 일정한 권리관계를 적는 일을 말합니다. 이에 따라 등기는 부동산에 관..

독감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 [내부링크]

가을에는 독감이 유행하는 시기로 전염병 감염에 취약한 분들께서는 필수적으로 독감 예방접종을 맞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주사를 맞고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독감 예방접..

인스타그램 탈퇴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SNS를 통한 소통은 더욱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SNS를 사용하면서 피로감을 호소하는 분들 또한 늘어나고 있는데요. 사생활을 공유하면서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

보스웰리아 효능 [내부링크]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최근에는 각종 영양제가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운동부족이나 장시간의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등으로 인한 관절질환을 앓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보스웰리아가..

가스라이팅 뜻 [내부링크]

최근 뉴스나 SNS를 통해서 사건사고를 접할 때 신체적인 폭력뿐만이 아닌 정서적, 심리적인 폭력도 상대방에게는 상당한 피해를 입힌다는 것을 많이 알고 계실텐데요. 의식적 또는 무의식적으로 상대방의 심리를..

공황장애 증상 [내부링크]

광장공포증이라고도 불리는 공황장애는 과거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요즘은 여러 연예인이나 유명인들이 공황장애를 겪고 있는 것을 밝히면서 크게 알려졌습니다. 대중에 노출이 많이 되는 연예인들 뿐 아..

SPTI 테스트 [내부링크]

올해 초 유행했던 MBTI테스트는 거의 모든 분들이 한번씩은 해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MBTI별 성격에 따른 각종 정보와 마케팅 등등 여러 곳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요. 스낵팟이라는 곳에서 스낵으로 맞..

2020 인구주택총조사 참여방법 [내부링크]

인구주택총조사란? 인구주택총조사 란 우리나라에 사는 모든 내·외국인과 주택의 규모 및 특징을 알기 위한 국가의 기본적인 통계조사입니다. 지역의 복지·경제·교통 등 정책수립에 필요한 실질적인 자료를 수..

mos 자격증 종류 [내부링크]

컴퓨터활용능력, 워드자격증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프로그램을 다루는 것은 취업을 할 때나, 개인사업시에도 필수적으로 필요한 능력입니다. 모스자격증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정하는 자격증으로 국제적..

ITQ 자격증 유효기간 [내부링크]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문서작업 프로그램등의 사용능력은 필수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자격증 취득이 필수적인데요. 대표적인 자격증으로는 컴활, 워드 자격증이 있습니다...

2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2차 긴급고용안전 지원금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인 피해를 입고 있는 분들을 위한 2차 고용안정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이번 지원금은 1차에 지급받지 못한 분들을 대상으로 이루어 지는데요, 자격과 신청방법을 알아..

생애최초 특별공급 조건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면서 누구나 꿈꾸는 것이 바로 주택마련이 아닐까 싶습니다. 해마다 치솟는 집값으로 실제로 내집을 장만한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일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에서는 청약을..

콤부차 효능 [내부링크]

콤부차란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를 우린 물에 설탕을 넣고 '스코비(SCOBY·symbiotic colony of bacteria & yeast)' 유익균을 첨가한 뒤 발효해 만드는 음료를 일컫습니다. 발효할 때 생기는 효모균종과 미생물로..

구글 설문지 만들기 [내부링크]

과거에는 설문조사를 진행할 때 전화 또는 서면을 통해 진행했습니다. 이는 응답의 관리가 힘들고 자료를 일일히 분석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죠. 하지만 최근에는 구글설문지를 통해 간단하게 설문지 작성및 데이..

상속포기절차 기간 [내부링크]

예기치 않은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 가족을 떠나보내야 하는 일이 찾아옵니다. 가족의 사망 후에 남긴 재산등은 법정 상속인들에게 상속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채무초과 등으로 상속인이 부모 사망시..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 기준 [내부링크]

8월 중순을 기점으로 폭증하던 코로나19 감염자수가 진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스크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덕분에 가능했던 일인 것 같습니다. 이에 정부는 코로나19의 신규 확진자 증가세가 억제됐다고 판..

마스크 미착용 과태료 벌금 정리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현재, 마스크는 코로나를 막는데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예방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오는 13일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화에 대한 행정명령을 시행하기로 결정..

긴급생계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올 초 정부에서 지급했던 재난지원금이후 두 번째로 긴급생계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정부에서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것이 아닌, 일부 위기가구에 대해서 긴급생계지원금을 지급한다..

임상심리사 2급 자격요건 [내부링크]

최근에는 신체의 건강뿐 아니라 마음건강을 지키는 것에도 관심이 많아지며 사회적 인식이 바뀌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코로나블루로 인해 우울감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심리적..

GS25 편의점택배 조회, 사용법 [내부링크]

택배를 주고받는 일은 이제는 일상이 되었습니다. 택배기사님들 덕분에 우리는 한층 편리해진 삶을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최근에는 중고거래의 증가로 택배를 받던것에서 보내는 일까지 늘어나게 되..

cu 편의점택배 가격, 조회 [내부링크]

택배를 받는 순간은 언제나 설레는 일입니다. 인터넷에서 의류나 여러가지 쇼핑을 하며 택배를 받아보던 것에서 개인간 중고물품 거래나 선물을 보내기 위해 개인적으로 택배를 이용하는 일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가직 7급 psat [내부링크]

오는 2021년부터 7급 국가직 공무원 시험 과목 개편이 진행됩니다. 변화가 큰 만큼 내년부터는 7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로써는 미리 준비를 하셔야 할텐데요. 오늘은 변경 될 7급 국가직 시험  PSAT에..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 [내부링크]

자차로 출퇴근을 하는 분들이나, 업무 시 자동차를 이용해야 하는 분들께서는 아무래도 높은 휘발유 가격때문에 부담이 많으시리라 짐작됩니다. 또한 국내외 다양한 이슈로 인해서 우리나라의 기름값은 상승과 하..

유기견 유기묘 입양비 지원 [내부링크]

강아지나 고양이 등 최근 1인가정이나 가족단위로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수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유기동물의 숫자도 많아지고 있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그래서 새로운 반려동물을 입양..

구글드라이브 활용법 [내부링크]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협업도구이자 파일저장/공유 서비스입니다. 대표적인 클라우드는 구글/네이버/원 드라이브가 있습니다. 그 중 구글 드라이브는 가장 많은 사용자..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내부링크]

Google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검색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구글에서 정보를 검색한다는 의미의 영단어인 Googling 까지 생겨날 정도로 매우 방대하고 넓은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

추석 롯데백화점 휴무일 [내부링크]

민족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외출은 줄었지만 명절 선물이나 음식 준비를 위해서 백화점을 가야 할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마스크와 거리두기, 손소독을 통해 코로나 감염에 항상 조..

ktx 할인 예매 [내부링크]

해외여행이 막힌 요즘, 국내여행으로 눈길을 돌리면서 기차인 ktx를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ktx의 경우 비행기와는 다르게 가격이 정해져있고, ktx는 고속버스보다 비싼 경우가 많아 왕복이용에 부..

포렌식 이란 [내부링크]

최근 뉴스에서 범죄사건을 다룰 때 포렌식이라는 단어를 심심치않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포렌식이라는 단어를 많이 접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포렌식의 의미와 더 나아가 디지털포렌식이 무엇인지 알..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우리나라는 이미 고령화시대로 진입했습니다. 평균수명은 길어지지만 정년은 60세로 정년퇴직 이후에는 연금금액이 얼마나 나오느냐에 따라서 생활이 크게 좌우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내부링크]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알아보기 온누리상품권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만든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판매 촉진을 위해 발행하는 법정상품권입니다. 전국의 가맹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

코로나 블루 우울증 자가진단 [내부링크]

코로나블루, 우울증 자가진단 올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이 그칠 줄 모르고 있습니다. 국내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상황으로 기존에 하던 생활들에 수 많은 제약이..

반올림피자 네고왕 포텐피자 할인 [내부링크]

반올림피자샵 포텐피자 할인방법 최근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네고왕에서 이번에는 피자 네고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황광희님의 재치있는 입담과 함께 반올림피자샵에 방문해서 파격적인 조건으로의 피자 네..

액면분할이란? 장단점 [내부링크]

액면분할의 장단점 최근 일반 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식투자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국내주식이나 미국의 나스닥 등 낮은 예적금 금리로 인해 다양한 투자처를 찾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주식 투자를 새롭게 시..

IOS14 업데이트 기능 [내부링크]

애플 IOS 14 업데이트 기능 정리 애플에서 새로운 버전의 운영체제인 IOS14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해졌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보다 아이폰의 사용이 편리한 방법으로 변경되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PS5 출시일, 가격 [내부링크]

얼마전, xbox 시리즈x의 공식가격 및 출시일이 발표되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어 많은 주목을 이끌었습니다. 한편 소니에서 PS5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국내 출시예정일과 책정 가격은 얼마인지 알아보..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승인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승인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게 된 지 벌써 여러달이 지났습니다. 네이버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된 목적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라고 말할 수 있었는데..

2차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알아보기 회복세를 보이던 코로나감염자수가 8월 이후 재확산되며 자영업자들과 근로자분들께서는 힘든 시기를 맞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올 한 해 네 번째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하여..

애플워치 6 출시일, 가격 정리 [내부링크]

9월 16일 애플에서 애플워치 6와 SE, 그리고 새로운 아이패드를 공개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 신제품 공개였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개된 신제품 중 애플워치 6의 출시일. 가격. 스펙을 알아보도록..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확인하기 [내부링크]

육군군무원 채용 군무원이란 군 부대에서 군인과 함께 근무하는 공무원으로서 신분은 국가공무원법상 특정직 공무원으로 분류됩니다. 공무원 지원을 준비하는 분들 중에서도 군무원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늘고..

카투사 지원 자격, 토익 점수 [내부링크]

카투사 지원자격 알아보기 카투사는 미8군에 증강된 한국군 육군 요원 (한국군지원단 소속)으로 한미연합 관련 임무를 수행합니다. 즉 군 복무를 미군 부대에서 수행하게 되는데요. 카투사 단어의 뜻은 아래와 같..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내부링크]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광화문 집회발 코로나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심상치 않은 기세로 퍼졌습니다. 이에 정부는 확산 방지를 위해 강력한 사회적거리두기 규제안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모두 동참하여 실천해야 앞..

독감예방접종 시기 [내부링크]

독감예방접종시기 인플루엔자라 불리는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병으로 매년 겨울철에 유행하여 고열과 함께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급성 인플루엔자 환자가 기..

코나전기차.보조금 [내부링크]

코나 일렉트릭 현대차에서 인기있는 소형SUV는 코나입니다. 코나는 일반/하이브리드/전기차 모델로 나눠져 있는데요. 파란 번호판을 달고 있는 코나가 바로 코나일렉트릭입니다. 최근에는 전기차 기술에서 앞서..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내부링크]

대학에 재학하는 학생분들에게 가장 부담이 되는것은 바로 등록금일 것 같습니다. 4년제 대학의 경우 8학기 동안 등록금을 납부해야 하는데, 등록금 전액을 모두 내야 한다면 금액이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이런..

노란우산공제 [내부링크]

직장인분들은 회사를 자발적으로 퇴직하거나 권고사직으로 인한 퇴사의 경우 퇴직연금과 실업급여를 통해 일정 기간동안은 생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상공인 분들은 IRP계좌 개설은 가능하지만 퇴직금..

청년동행카드 신청 [내부링크]

지방이나 수도권근처에 위치한 산업단지의 경우 도시 외곽에 위치해있어 교통여건이 열악한 곳이 많습니다. 따라서 출퇴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근로자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런 분들에게 교통비 부담을 덜..

기초연금 수급자격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현재 고령화사회로 진입했습니다. 이미 은퇴를 했지만 노후자산이 충분치 않아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많은 현실입니다.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을 도와드리기 위해 정부에서는 기초연금제도를..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 [내부링크]

대중교통으로 출퇴근 하는 직장인이나, 학교를 통학하는 학생분들의 경우 매달 지출하는 교통비도 적지 않으실텐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교통비를 할인해줄 수 있는 교통카드가 있어 소개해드리..

희망리턴패키지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사업체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진행 중이던 사업을 폐업한다는 것은 상당히 가슴아픈 일인데요. 폐업 후 새로운 직업을 희망하시거나 준비하고 있는 분들..

국민취업지원제도 정리 [내부링크]

현재 정부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해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한편 경력단절여성과 청년등 고용안정망에서 소외된 이들을 위해 정부에서는 내년 새로운 제도를 도입할 준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사태로 인해 자녀의 온라인 원격수업 등 어쩔수 없이 직장에 휴가를 사용해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태가 길어짐에 따라 이미 연차를 모두 소진한 경우에 막막하실 겁니다. 정부에서는 이를 방지..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내부링크]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자영업자나 일용직 근로자등 일자리가 줄어들면서 생계를 이어나가기 힘들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생계가 곤란한 저소득층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는 기초생활수급제도를 도입하여 도움을..

산재보험 보상범위 [내부링크]

근로자라면 당연히 가입하게 되는 사회보험들이 있습니다. 4대 보험인 사회보험제도는 사회적 위험을 예상하고 이에 대처함으로써 국민의 경제생활을 보장하려는 소득보장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중 근로자가..

청년저축계좌 조건 [내부링크]

청년실업률이 높아지고 부모세대의 퇴직율이 높아짐에 따라 청년층이 새로운 빈곤위험군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빈곤의 대물림과 생계수급자의 하락을 막기 위해 청년들에게 일자리 대책 및 소득을 저축하기..

간호조무사 자격증 따려면 [내부링크]

자격증을 취득하여 전문적인 직업을 갖고자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 간호조무사도 많은 분들께서 도전하는 자격증 중에 하나입니다. 오늘은 간호조무사의 업무 및 자격증 취득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대구희망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됨에 따라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구에서는 지자체에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해 2차 희망지원금을 8월 말부터 인터넷으로 접수받고 지급한다고..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 [내부링크]

최근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지면서 은퇴 후에도 가능하고, 나이와 성별에 제약이 없는 직종으로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에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회..

비대면 디지털 정부 일자리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시대가 점점 흔해지면서 재택근무 및 비대면으로 업무를 할 수 있는 일자리가 각광을 받고있습니다. 재택근무는 출퇴근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코로나 감염우려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

고용유지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사태가 장기화되어가면서 경영이 악화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주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경영악화는 근로자들에게도 영향을 끼쳐 일자리를 잃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를 조금이나마 막기위해 정부에..

바리스타자격증 국비지원 [내부링크]

최근엔 프랜차이즈 뿐아니라 다양하고 개성있는 개인카페들이 많아지면서 카페를 창업하거나 일을 배우기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의 종류와 취득방법, 교육을 알아보도..

퇴직연금수령방법 [내부링크]

퇴직연금제도는 2012년 7월 26일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이 개정된 이후 퇴직금을 IRP계좌로 지급받게 됩니다. 퇴직연금 제도의 종류와 퇴직연금 수령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직연금이란? 퇴직연금제도는..

9급 공무원 월급 [내부링크]

최근 정년이 보장되는 공무원을 꿈꾸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9급 공무원은 국가 행정을 담당하는 공무원 중 가장 말단으로, 중앙부처 소속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시, 구, 사업소, 읍, 면, 동 주민센터 등에..

한국사능력시험 유효기간 [내부링크]

취업을 위해 스펙을 쌓으려는 분들이나 원하는 기업의 지원기준에 한국사를 요구하는 곳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공무원이나 대기업 취업시 유리한 부분을 차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사능력시험의 유효..

직업상담사 2급 시험일정 [내부링크]

직업상담사 시험일정 취업을 위해서 여러 자격증 취득을 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요즘 주목받고 있는 국가자격증인 직업상담사라는 자격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직업상담사는? 한국..

국가근로장학금 신청 [내부링크]

국가근로장학금 매년 높은 대학 등록금으로 인해 학자금대출을 받거나 아르바이트 등 학업과 병행하는 학생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대학생분들을 위해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장학금제도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일자리안정자금 지원대상 [내부링크]

최저임금이 올라가면서 영세중소기업들의 인건비 부담이 늘어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정부에서 나온 지원정책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일자리안정자금이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

구독경제 [내부링크]

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란? 신문이나 잡지를 구독하는 것처럼 일정 기간 구독료를 지불하고 상품,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는 경제활동을 일컫습니다. 지정된 날짜에 주기적으로 해당 상품을 배달해주어 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내부링크]

근로소득을 버는 분이라도  소득이 낮아 생활이 어려운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이런 분들을 위하여 근로자, 종교인, 사업자(전문직 제외)와 가족에게 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주휴수당 지급기준 [내부링크]

주휴수당 지급기준 최저시급인상과 아르바이트생들의 처우개선을 위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더불어 주휴수당에도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주휴수당은 무엇이고, 어떻게 계산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휴수..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부동산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최근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도전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공인중개사란? 공인중개사는 공인중개사법에 의하면 부동산 중개..

큐넷 원서접수 [내부링크]

큐넷 원서접수 큐넷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가 기술자격 전문포털사이트입니다. 큐넷에서는 시험일정, 원서접수, 합격자발표조회, 자격정보, 자격증발급신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래 유망직종 [내부링크]

미래의 유망직종은? 최근 4차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코로나19사태로 바이오 기술과 IT를 결합한 언택트 환경의 일자리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직업의 대부분이 사라지거나 대체..

청년 희망키움통장 자격 [내부링크]

청년 희망키움통장 자격 직장에 근무하면서 적금이나 예금등을 통해 목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회 초년생분들이 많습니다.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의 정책이 많이 나오고 있는 요즘, 청년들의 목돈마련..

연차발생기준 [내부링크]

연차발생기준 2020년 근로기준법이 변경되어 신입사원의 연차발생 등의 기준이 달라졌습니다. 회사에 막 입사한 신입사원분들은 연차 사용 및 발생 기준이 궁금하실 텐데요, 연차발생의 기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

오픽opic 등급 [내부링크]

오픽등급 최근 취업을 준비할 때 필요한 어학자격점수에 토익 대신 스피킹을 중요시 하여 오픽시험으로 대체하는 회사가 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에서는 사내 영어회화등급을 오픽점수로 사용하고 있어 오픽 시험..

국비지원 교육과정종류 [내부링크]

국비지원 교육과정 종류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무급휴직이 길어진 근로자와 취업준비기간이 늘어난 구직자들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교육에 참여하는 훈련생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자부..

한국판 뉴딜정책이란? [내부링크]

한국판뉴딜정책 뉴딜정책이란 미국의 루스벨트대통령이 대공황을 극복하기 위하여 추진한 일련의 경제 정책을일컫습니다. 뉴딜은 구제 ·부흥 ·개혁 등을 목적으로 하고 연방정부의 기능과 대통령의 권한확대를..

주거급여 신청 [내부링크]

주거급여 신청자격 주거급여는 국토교통부에서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정부가 대상 가구에 매월 지급하는 급여로 신청자격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주거급여 주거급여란 기초생활보장제도 내 주..

육아휴직급여 신청 [내부링크]

육아휴직급여 신청 육아휴직은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가 있는 남녀 근로자가 양육을 목적으로 사업주에 휴직을 신청하는 제도입니다. 1987년 여성만을 대상으로 도입됐다가, 1995년 남성도..

k스타트업 예비창업패키지 [내부링크]

예비창업패키지 신청 코로나19로 인해 경제가 침체되고 있는 요즘, 이에 대응하는 정부 정책들이 많은데요 창업지원과 관련된 정책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0 예비창업패키지 자격 혁신적인 기술 창업..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내부링크]

2020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경기도는 청년노동자의 처우개선과 복지향상을 위하여 경기도 청년에게 복지활동비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지난 번 소개해드렸던 청년기본소득처럼 청년들을 위한 여러 사업..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내부링크]

경기도청년기본소득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만 24세 청년이라면 꼭 알아두셔야 할 경기도의 청년지원사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경기도청년기본소득 청년기본소득은 행복추구, 삶의 질 향상, 건강 수준 향상..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온라인몰 신청 [내부링크]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길이 막혀 국내 여행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추세인데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근로자분들께 도움될만한 정부 지원사업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근..

청년우대형청약통장 가입조건 [내부링크]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주택청약종합저축상품은 적금형식 또는 일시예치식으로 납부 가능하며 국민주택 등을 공급받기 위하여 가입하게 됩니다. 청년 우대형 상품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 청년우대형청약..

실업급여 수급조건 자격 [내부링크]

실업급여 수급조건 우리나라에서 근로자는 4대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있습니다. 그 중 고용보험은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활동을 하게 될 시 생계불안을 극복하도록 급여를 지원합니다. 바로 실업급여..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 [내부링크]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 중소·중견기업에 취업한 청년이 2년간 300만원을 적립하면 만기 시 1,600만원의 목돈 마련이 가능한 정부 지원 상품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청년내일채움공..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자격 [내부링크]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자격 코로나로 인해 취업시장이 얼어붙고 있는 상황에 취업을 위해 자격증 취득이나, 어학점수를 올리려 학원을 등록하면서 비용문제로 고민하는 취준생분들이많으실 것 같습니다. 이런 분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직장에 재직중이면서 이직을 준비하거나, 업무능력을 기르기 위해 혹은 취미를 만들기 위해 학원을 다니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하지만 만만치 않은 학원비 때문에 등록을..

2020 하반기 공기업 채용 일정 [내부링크]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해 채용시장이 급격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올 상반기에는 그룹공채를 실시한 곳도 적은 편으로 그야말로 취업시장이 얼어붙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하반기 공채,..

워크넷 구인구직 방법 [내부링크]

워크넷은? 1998년서비스를 개시하였으며,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구직·구인정보와 직업·진로정보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취업정보 사이트입니다. 2011년 7월부터 민간취업포털과 지자체 일자리..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자격 신청방법 [내부링크]

취업성공패키지란? 저소득 취업취약계층에 대하여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에 따라 '진단·경로설정→의욕·능력증진→집중 취업알선'에 이르는 통합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취업한 경우 '취업성공수당..

[여자혼자 20박 21일 유럽여행] 스위스여행 (쉴트호른/ 융프라우/ 피츠글로리아레스토랑/뮤렌 통나무) - 9일차 [내부링크]

2020.01.21 - 9일차 스위스 3일차.. 3일차도 날씨가 끝내줬다. 인터라켄기차역으로 걸어가는 데 저멀리 살짝 안개 낀 모습마저 아름답다.. 평화롭다 평화로워 오늘의 목적지는 쉴트호른이었다! 사실 우리나라 관..

강원도 진품센터 아스파라거스 구입 성공!!!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수출길이 막혀 강원도에서 수출용 아스파라거스를 싸게 팔고 있다!! 사실 지난 번 감자판매할 때 항상 놓쳐서 아쉬워 했는데 아스파라거스는 월 ,목 오전 10시에 이천박스를 선착순으로 팔고 있다..

[안국 빵집] 수요미식회에 나온 라우겐크로와상이 유명한 '아티장크로와상' [내부링크]

<아티장 크로아상> 서울 종로구 계동길 51 10:00-19:00 월,화 휴무 수요미식회에 크로와상 맛집으로 나왔던 아티장베이커리! 본점은 아마 서래마을에 있는 듯 한데 인생크로와상이라는 극찬이 많은 곳이다.. 안국..

[여자혼자 20박21일 유럽여행] 스위스에서 버킷리스트 이루기 (스위스패스/패러글라이딩/ 체르마트/ 마테호른) - 8일차 [내부링크]

2020.01.20 - 8일차 스위스에서 꼭 하고싶었던 건 바로 패러글라이딩이었다. 겁은 많은 편이나 놀이기구는 또 좋아하고 잘 타는 편이라 높은 산에서 뛰어내리는 느낌은 어떨지 많이 상상해보곤 했다. 어쨌든 그래..

[을지로 카페] 후르츠산도와 커피가 맛있는 '분카샤' [내부링크]

<분카샤> 서울 중구 을지로14길 20 매일 10:00-22:00 인스타 @bunkasha 을지로에는 아직 인쇄소와 조명업체등이 많은데 그 골목속으로 들어가 보면 핫한 가게들이 정말 많다 분카샤도 을지로에서 유명한 곳 중 하..

[을지로 맛집] 수요미식회,최자로드에 나온 순대가 유명한 '산수갑산' (대창순대 도전 실패 후기....) [내부링크]

<산수갑산> 서울 중구 을지로20길 24 매일 11:3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일요일 휴무 산수갑산은 작년부터 가보고 싶었던 곳이었다 하지만 을지로에 갈 일이 없기도 했고, 웨이팅이 길다해서 언젠간 가..

[여자혼자 20박21일유럽여행] 파리에서 스위스로 (파리 리옹역/ 스위스패스/ 인터라켄/ SBB열차) - 7일차 [내부링크]

2020.01.19 - 7일차 오늘은 파리를 마무리 하고 스위스로 향하는 날! 파리를 떠나기 너무너무 아쉬웠다. 대충 짐정리 하고 마지막으로 먹는 파리에서의 조식 잡채가 꿀맛이었다 한인민박에서 묵는 동안 진짜 아침..

[성수카페] 인생마카롱이 있는 신상 카페 '옹근달' [내부링크]

<옹근달>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7길 41-1 매일 11:00-22:00 성수카페 거의 도장깨기 중인데 생긴지 얼마 안된 옹근달에 가봤당 멜로워 카페 바로 옆에 위치해있다. 건물 전체가 카페인듯? 옹근달이라는 글씨체가..

성수 빈티지샵 '밀리언아카이브' 예약 성공 후 쇼핑 후기! [내부링크]

<밀리언아카이브>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26길 11층 예약제 운영 평소 빈티지의류에 크게 관심은 없었으나, 자주 가는 성수에 핫한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 본 곳 프랑스블라우스 수 천벌이 있은 블라우스 빈티지의류..

[서울 호텔추천] JW메리어트 서울 디럭스더블 숙박 후기 [내부링크]

비가 내리던 지난 주말 다녀온 jw메리어트 호캉스 1박 비가 오는날이라 창밖 경치는 일단 포기하고 호텔로 향했다. 얼리 체크인을 요청했으나 객실 준비중으로 어렵다는 연락을 받았고, 3시 전쯤 객실이 준비되었..

[서래마을 맛집] 포터하우스 맛집 '밴건디 스테이크 하우스' [내부링크]

<밴건디스테이크하우스>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22길 5 매일 11:30 - 22:00 BREAK TIME 오후3시~5시30분 마지막 입장시간 오후8시 30분 주차 가능 두툼한 스테이크가 먹고 싶어서 폭풍검색하다 발견한 서래마을에 위..

[압구정 맛집] 인생치즈케익을 찾아버린 안다즈호텔 맛집 '치즈룸' [내부링크]

<치즈룸> 서울 강남구 논현로 854 안다즈호텔 지하 1층 112호 10:00-22:30 압구정에 새로 생긴 안다즈호텔 지하에 맛집들이 많이 입점되었다 여러 음식점 중 이번에 방문한 곳은 치즈룸이라는 곳! 주말에는 사람이..

[여자혼자 20박 21일 유럽여행] 파리여행 (오페라가르니에/ Le CINQ-MARS 점심 / 앙젤리나디저트 / Daroco Bourse 피자맛집) - 6일차 [내부링크]

2020.01.18 - 6일차 드디어 다음날이면 스위스로 떠나기 때문에 파리에서 하루를 온전히 관광할 수 있는 마지막날이었다. 아침에는 역시 한식으로 맞이해주기... 사장님 못하는 한식이 없으셔따..아침부터 닭볶음..

[여자혼자 20박 21일 유럽여행] 파리여행 (피에르상 런치코스 / 오페라 가르니에 / 팔레 루아얄 / 와인 시음) - 5일차 [내부링크]

2020.01.17 - 5일차 어김없이 조식과 함께하는 5일차 아침.. 오늘은 소불고기에 콩나물국으로 밥한공기 순삭해벌임 어느새 파리 여행이 절반이나 지나버렸다.. 큰 기대 없이 왔던 파리였지만 하루하루 여행할 수..

[서울 신설동 맛집] 군만두와 마파두부가 맛있는 '킹 수제만두' [내부링크]

<킹수제만두> 동대문구 한빛로 3 10:00-21:00 월요일 휴무 신설동에 대표적인 음식점은 육전식당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중국식 만두와 마파두부 맛집이 있습니당 신설동역 1,2번 출구와 가깝고 맞은편에는 육전식..

[서울 용두동 맛집] 나정순할매쭈꾸미'호남식당' 쭈꾸미 맛집 [내부링크]

<나정순할매쭈꾸미> 서울 동대문구 무학로 44 매일 11:00-22:00 포장가능 일요일 휴무 주꾸미 1인분 12,000원 용두동에서 쭈꾸미로 가장 유명한 곳! 바로 나정순할매쭈꾸미이다 주꾸미 골목 바로 초입에 위치한 이..

[여자혼자 20박 21일 유럽여행] 파리여행 (오랑주리 미술관/ 튈르리정원/ 몽마르뜨 언덕/ 사랑해벽/ 마레지구) - 4일차 [내부링크]

2020.01.16 - 4일차 3일차의 시작은 비빔밥으로..ㅎㅎ 옮긴 한인민박 사장님 음식솜씨가 너무 좋으셔서 아침부터 밥한그릇 순삭해버림 오늘은 4일차이자 뮤지엄패스를 쓸 수 있는 마지막 날이기 때문에 오랑주리..

[여자혼자 20박 21일 유럽여행] 파리여행 (루브르박물관 / 달팽이요리/뤽상부르공원 / 르봉마르쉐백화점) - 3일차 [내부링크]

2020.01.15 - 3일차 파리 여행 3일 째! 시차적응은 바로 했고, 파리의 거리도 슬슬 익숙해지고 있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바로 루브르박물관에서 모나리자를 보러 가는 것..! 예전에는 모나리자를 보러가도 정신..

[여자혼자 20박 21일 유럽여행] 파리 여행 (카페 베를렛/ 뮤지엄패스/ 오르세미술관 / 튈르리정원/피에르에르메 마카롱) - 2일차 [내부링크]

2020.01.14 - 2일차 2 일차는 아침에 일찍 눈을 떴다. 자유여행이지만 하고 싶은게 너무 많았기 때문에 부지런히 움직여야 했기 때문이다. 또한 파리 파업으로인해 이 곳 저 곳 다니려면 시간이 꽤나 걸릴것 같아..

[여자 혼자 20박 21일 유럽여행] 파리 여행(대한항공 KE5901) - 1 일차 [내부링크]

2020.01.13 - 1일차 아침비행기라 새벽부터 도착한 인천공항에는 생각보다 사람이 많았다. 난생처음 끄는 28인치 캐리어를 수하물로 보내고.. 서둘러 면세품 수령 후 라운지로 보냈다 유럽가기 전 마지막 한식 먹..

[여자혼자 20박 21일 유럽여행] 유럽 여행의 시작 [내부링크]

2020.01.13~2020.02.02 20박 21일로 다녀왔던 유럽여행 여행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충동적이었다.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기로 결정하고 난 후, 문득 지금이 아니면 유럽여행을 장기로 다녀오지 못할것 같다는 생각..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 결정 [내부링크]

정부가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5일까지 진행하고 있는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를 2주간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는 이달 19일까지 이어집니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

[서울 아차산 맛집] 소바 우동 맛집 아차산 '소바쿠' [내부링크]

[소바쿠] 수요일 휴무 11:30-21:00 (15:00-17:00브레이크 타임) 어린이대공원 후문이 있는 아차산역 근처에서 가장 좋아하는 맛집! 소바를 파는 소바집인데, 겨울엔 우동메뉴도 판매한다 직접 손으로 그린 메뉴..

[서울 성수 맛집] 뚝섬 텐동 맛집 '쿄와텐동' [내부링크]

<쿄와텐동> 11:30-20:00 평일 15:00-17:00브레이크타임 요즘 맛집이 많아지고 있는 성수! 이번에 방문한 곳은 뚝섬역 근처에 있는 쿄와텐동이다 화덕피자맛집인 다로베 근처에 있어용! 큼지막한 간판으로 쉽게 찾..

[서울 맛집] 이태원 만두 맛집 '야상해' [내부링크]

<야상해> 평일 12:00-22:00 (15:00-17:00브레이크타임) 월요일 휴무 이태원에 만두 맛집은 쟈니덤플링만 있는게 아닙니당 이태원역 근처 골목에 위치한 야상해 크기는 아담한 곳입니다 이 곳의 장점 중 하나! 바..

[중곡역 카페] 중곡역 카페 마카롱과 케익 맛있는 '바이레인' [내부링크]

<바이레인> 월화휴무 인스타 @byrain1 중곡역 근처에 있는 내가 진짜루 애정하는 카페 바이레인! 주택가 근처에 위치해 있는데 딱 길 가다보면 아기자기해 보이는 가게가 하나 있다 그곳이 바로 바이레인! 실내..

[서울카페] 이태원 경리단길 와플집 '와필레' [내부링크]

<와필레> 월요일 휴무 오픈 12:00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 222 이태원에 새로생긴 리에주와플집! 요즘 인스타에 핫해보여서 지난 겨울 방문했다 녹사평역에서 내려오면 경리단길 가기 전쯤에 있는데 이런 귀염귀..

[제주맛집] 김희선제주몸국 공항 근처 몸국맛집 주차 [내부링크]

작년에 다녀온 제주도! 제주도에 가면 항상 들려야 하는 곳이 있다? 바로 몸국집입니다 아침 일찍 오픈하기 때문에 오전 비행기로 제주도에 도착해 어딜 가야할 지 방황하고 있다면 우선 몸국으로 배부터 채우십쇼..

[여수게장맛집] 여수명동게장 꽃게간장게장 후기 [내부링크]

여수명동게장 매일 07:00-21:00 여수에서 첫날에 돌게장을 먹었다면 둘째날은 꽃게장 먹어줘야 하잖아요? 여수에 유명한 게장집이 너어어어무 많아 결정장애로 고생하다가, 메뉴 구성이 신박해보여 선택한 곳 모..

[여수맛집] 싱싱게장마을 돌게장 맛집 추천 [내부링크]

여수하면 게장 게장하면 여수 여수 여행갔으면 무조건 게장 먹어줘야 하잖아요? 보통 두 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리필이 가능한 돌게장백반을 먹거나, 가격대가 좀 있는 꽃게장을 먹거나(돌게장은 리필가능) 인데,..

[여수여행] 여수 르그랑블루 리조트 숙박후기(카페 모이핀) [내부링크]

동백꽃이 유명한 여수에 다녀왔다..!(코로나 확산 전) 코로나가 유행하기 전에 여행을 계획했으나, 여행당일 코로나때문에 많이 돌아다닐 수 없는 상황이었다 다행히 우리가 잡은 숙소는 돌아다니지 않고 리조트..

[서울 후암동 맛집] 로우파이테이블 [내부링크]

로우파이테이블 매주월요일 휴무 12:00-22:00 (15:00-17:00브레이크타임) 예약제 비스트로 후암동에서 기분좋게 카페투어를 마치고, 저녁시간이 되어 이리저리 검색하던 중 친구의 추천으로 들어간 로우파이테이블..

[후암동 카페] 후암동 시엠프레꼬모도밍고 [내부링크]

날이 좋았던 어느 평일 오후 처음으로 후암동에 들렀다 인스타에서 보고 친구와 함께 방문한 곳인데 이름이 어려워 가는 동안 자꾸 이름을 자꾸 까먹었다 지도에 이름을 검색해야 하는데 시엠까지만 생각이 나고..

[삼각지 맛집] 몽탄 우대갈비 후기 (웨이팅 / 가격) [내부링크]

요즘 인스타에서 핫하디 핫한 몽탄 삼각지 근처 맛집을 검색하면 무조건 바로 나오는 이 곳.. 바로 우대갈비와 짚불삼겹살이 유명한 몽탄이다. 오픈 초기부터 인스타를 통해 호시탐탐 갈 기회를 노렸으나 약간의..

[제주호텔/숙소] 솔트애월 (salt) 숙박 후기(마틸다 LP바/랜디스도넛) [내부링크]

제주 숙소 솔트(salt) 추천추천 후기 우선 이 곳은 코로나가 시작되기 약 5개월전인 10월달에 다녀왔던 후기... 제주도에 2박 3일로 여행을 가기로 결정했는데, 급하게 결정된 일정이라 전부터 찜해놓고 눈여겨보..

[서울 호텔] 웨스틴조선 호텔 서울 호캉스 후기 [내부링크]

20.03.17~03.18 웨스틴조선호텔 호캉스 후기! 코로나19 때문에 집에만 박혀 있는 요즘.. 외출은 하고 싶지만 나가기 무서운 엄마와 나는 호캉스를 가기로 결정! 수 많은 서울 호텔들을 고르는 데도 힘들었다 온전..

MBTI 성격유형 검사 - ESTJ [내부링크]

https://www.16personalities.com/ko/%EB%AC%B4%EB%A3%8C-%EC%84%B1%EA%B2%A9-%EC%9C%A0%ED%98%95-%EA%B2%80%EC%82%AC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