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eclimbing의 등록된 링크

 treeclimb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6건입니다.

가족과 함께 숲에서 트리클라이밍 [숲밧줄놀이]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가족과 함께 숲에서 트리클라이밍 [숲밧줄놀이]트리클라이밍연구소 오랜만에 햇살이 내린 주말이였습니다. 오늘은 트리클라이밍연구소와 함께 하시는 트리레포츠연구소 소장님께서 손자와 함께 숲밧줄놀이와 트리..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181회 트리클라이밍 체험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참여 방송 [내부링크]

눈이 내린 멋진 풍경에 참여했던 트리클라이밍 체험 3월 4일 MBC 애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방송이 되었네요. 눈내린 멋진 설경과 자연속에서 함께한 트리클라이밍 체험에 트리클라이밍연구소에서 참여하여..

한국을 찾은 외국분들과 함께 트리클라이밍[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한국을 찾은 외국분들과 함께 트리클라이밍[트리클라이밍연구소] 추위가 지날듯 하면서도 자리를 잡고 있네요. 오늘은 봄이오는 입춘인데 조금은 활기 찾는 하루를 기대하게 되네요. 얼마전 방송촬영 요청이 있..

함박눈 오던날 트리클라이밍 큰나무 힐링 산행[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함박눈 오던날 트리클라이밍 큰나무 힐링 산행[트리클라이밍연구소] 전날은 수목관리하면서 트리클라이밍과 가지치기 지인분과 담소도 나누며 알려주고 시간가는 줄 몰랐는데 다음날은 새벽부터 함박눈이 내려 지..

추운겨울 답답한 마음 트리클라이밍 힐링[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추운겨울 답답한 마음 트리클라이밍 힐링[트리클라이밍연구소] 완연한 겨울로 접어들어 연일 추위와 가까운 친구가 되었네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거리두기가 높은가 운데 답답한 마음 숲속 트리클라이밍 연..

트리클라이밍 등하강 미초아칸 매듭[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등하강 미초아칸 매듭[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클라이밍 등하강시에 많이 사용하는 매듭법중 브레이크 히치 와 비슷하면서 헤깔리는 미초아칸 매듭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거는 방법은 비슷하지만..

노치에서 트리클라이밍 장비가 새로 나왔어요.[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노치에서 트리클라이밍 장비가 새로 나왔어요.[트리클라이밍연구소] 현재 주문제작으로 만들고 있는 노치회사의 Notch Fusion Rope Wrench Tether - (PRE-ORDER). 주문후 2~3주 가량 신청받고 ..

일상과 트리클라이밍에 활용하는 컨스트릭터 매듭[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일상과 트리클라이밍에 활용하는 컨스트릭터 매듭[트리클라이밍연구소] 급증되는 코로나19로 오늘부터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되어 2주간 절제되는 활동이 되어 답답한 시작이 될듯합니다. 그래도 좀 활..

경주 천포초교에서 신나는 트리클라이밍[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경주 천포초교에서 신나는 트리클라이밍[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가을의 막바지를 넘어가는 10월의 끝자락 멀리 여행을 떠나는 마음으로 경주에 있는 천포초교에 다녀왔습니다. 아이들의 신나는 경험을 위해 천포초..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가평 힐링!! 트리클라이밍과 트리하우스 만들기[트리클라이밍연구소] 이제 겨울이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기온이라 따뜻한 겉옷하나 입고 다녀야 될듯합니다. 따뜻한 곳이 생각나고 속이 뜨거운 음식도 생각나고 ㅎ..

Arborist 인증 학습 가이드 ISA 와 TCI Book[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Arborist 인증 학습 가이드 ISA 와 TCI Book[트리클라이밍연구소] 아보리스트가 되기 위한 인증 학습 가이드 ISA 와 TCI 책을 한달만에 받아보게 되었네요. 외국협회의 아보리스트가 되기 위해 필기시험을 준비하..

수목관리 트리클라이머의 기본부터 전문가를 위한 DVD 시리즈Working Climber[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수목관리 트리클라이머의 기본부터 전문가를 위한 DVD 시리즈 Working Climber[트리클라이밍연구소] 오래된 DVD 영상이지만 수목관리의 기본서 처럼 기본이 되어 수목관리 기본부터 전문가를 위한 영상으로 트리클..

Système 3A 무릎 등강기 트리클라이밍 장비[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Système 3A 무릎 등강기 트리클라이밍 장비[트리클라이밍연구소] 시간이 빠르게 지나네요. 기온도 많이 내려가 새벽에도 쌀쌀하고 낮에도 쌀쌀하네요. 새로운 무릎 등강기가 나와서 다른 소식보다 빨리 올..

행복이 가득한 풍요로운 한가위 되세요[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행복이 가득한 풍요로운 한가위 되세요[트리클라이밍연구소] 힘든시기에 마음은 즐겁게 느끼진 못하지만 추석이 다가 왔습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즐겁고 행복한 추석 되시고 연휴기간에도 건강관리 하시며..

트리클라이밍 나무 수목관 위험목제거[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나무 수목관 위험목제거[트리클라이밍연구소] 맑은 하늘을 기대하고 시작한 나무 정검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활동에 내심 기대가 큰 큰나무의 수목관를 위해 트리레포츠연구소 소장님과 회원님, 그리고..

트리클라이밍 가이드북 ISA와 TCIA 전문서적[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가이드북 ISA와 TCIA 전문서적[트리클라이밍연구소] 새벽부터 내린비가 하루 종일 오네요. 이제 여름도 다간듯 쌀쌀해서 긴옷입을 때가 된것 같네요. 벌써 1년이 다되어가는데 언제쯤 건강하게 다..

숲체험 트리클라이밍!! 아주쉬운 기본등강법[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숲체험 트리클라이밍!! 아주쉬운 기본등강법[트리클라이밍연구소] 힘들다 생각했던 한주가 벌써 금요일이네요. 이번주는 사회적거리두기가 2.5단계였는데 다들 어떻게 지내셨나요? 답답한 마음이셨겠죠. 무얼로 위..

SMC Ring 트리클라이밍 활동에 편리한 플러스+ 장비 [내부링크]

SMC Ring 트리클라이밍 활동에 편리한 플러스+ 장비 벌써 9월입니다. 이번주는 유독 더 힘든 한주가 되고 있지요. 모두가 힘든데 이기적인 사람들로 피해는 온국민이 다 받고 있으니 말이죠. 강력한 법이 있어..

로프 로직 푸르직크 슬링 트리클라이밍 장비 [내부링크]

로프 로직 푸르직크 슬링 트리클라이밍 장비 한달만에 온 푸르직크 슬링이 왔네요. 코로나19에 유통경로에서도 지체가 되었던 기다리던 스플아이스 아이 슬링이 왔네요. 트리클라이밍 체험에도 좋고 개별활동도..

제대로 해야죠! 트리클라이밍 빌레이[belay]는 기본 [내부링크]

제대로 해야죠! 트리클라이밍 빌레이[belay]는 기본 트리클라이밍 활동을 하다보면 참 어처구니 없는 빌레이를 볼때가 있습니다. 전문가 맞아? 안전이 최우선인 빌레이를 제대로 못하면서 전문가라고? 장비 용도와..

트리클라이밍 체험 할때 침엽수와 활엽수 어떤나무?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체험 할때 침엽수와 활엽수 어떤나무? 어떤 나무에서의 트리클라이밍 활동이 좋을까요~~ 궁굼하시다는 문의가 많아서 살짝 정리해봅니다. 새벽에 내리는 비소리가 좋아~ 비내리는 새벽부터 산책을..

트리클라이밍과 다른 산업로프기술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과 다른 산업로프기술은 무엇일까? 여러분들은 산업로프기술과 트리클라이밍 기술의 다른점을 아세요? 숲에서 활동하는 산림레포츠 트리클라이밍과 비슷한 로프기술인 산업로프기술과는 무엇이 다..

두물머리 애벌레 생태학교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함께!! [내부링크]

두물머리 애벌레 생태학교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함께!! 불금은 멀리 양평으로 다녀왔습니다. 바람도 쐬고 멋진 곳을 다녀왔는데요. 두물머리 애벌레 생태학교에서 연락온뒤 전반적인 컨설팅과 협업을 위해 여행길에..

수목원 유아 숲체험장 밧줄 놀이 재설치 답사했어요[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수목원 유아 숲체험장 밧줄 놀이 재설치 답사했어요[트리클라이밍연구소] 비가오는날 수목원 요청으로 수목원 안에 있는 유차체험장 숲체험 밧줄 놀이 재설치 답사를 하고 왔습니다. 한적한 산속이라 트리클라이밍..

[공지] NO.1 트리클라이밍은 트리클라이밍연구소가 최고 [내부링크]

NO.1 트리클라이밍은 트리클라이밍연구소가 최고 트리클라이밍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트리클라이머 TC 입니다. 트리클라이밍 소개와 방법, 활동,연구와 모임, 장비활용, 장비소개 트리클라이밍에 관심있는 분들..

숲체험 트리클라이밍 오늘은 연습나무 가꾸며 산책하기 [내부링크]

숲체험 트리클라이밍 오늘은 연습나무 가꾸며 산책하기 어제 오늘 주말 내내 비가 내리네요. 길어진 장마에 아래지방을 거처 중부로 올라와 서울 곳곳을 빗물로 체우고 있네요. 모조록 비 피해 없으시길... 바라며..

가보고 싶은 트리클라이밍 장소 캐나다 큰나무 [내부링크]

가보고 싶은 트리클라이밍 장소 캐나다 큰나무 복잡한 생각이 들다가도 머리가 맑아지는 영상과 사진이 있습니다. 마음속으로 꼭 가보고 싶은 곳 캐나다. 트리클라이미머들이 한번쯤 가서 경험하는 큰나..

유튜브채널 트리클라이밍TV 1000명 축하메일 받았어요. [내부링크]

유튜브채널 트리클라이밍TV 1000명 축하메일 받았어요. 만들기는 오래전에 만들고 다시 시작하고 열심히 많은분들과 함께 달려왔더니 어느새 1000명을 돌파했따는 유튜브 메세지를 받았네요. 들쑥날쑥인 구독자..

트리클라이밍 장비 랜야드와 멀티 앵커 그리고 멀티 카라비너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장비 랜야드와 멀티 앵커 그리고 멀티 카라비너 트리클라이밍 장비중 등반하여 트리워크와 나무이동 트리브릿지등 많은 SRT와 DdRT에 사용하는 신형 랜야드와 멀티앵커 멀티카라비너 소개합니다. ..

자연생태체험장에서 유치원 아이들의 밧줄놀이 체험 [내부링크]

자연생태체험장에서 유치원 아이들의 밧줄놀이 체험 답답한 하루에 누구보다 지쳐있을 아이들의 야외 활동에 잠깐이지만 즐겁고 행복한 모습이 담기네요. 친구들과 뛰도는 아이들의 모습만 봐라보도 흐믓해지..

트리클라이밍 로프 두께를 한눈에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로프 두께를 한눈에 트리클라이밍 로프 두께표 무더위와 번덕심한 날씨 그리고 코로나19 이젠 체념한듯 잘 이겨내기만 바라는 생각뿐~~ 오늘은 늘 사용하면서 막상 생각이 않나 잠시 머뭇거렸던 로프..

트리클라이밍 장비 스파이더잭2.1[SpiderJack]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장비 스파이더잭2.1[SpiderJack] 활동이 뜸한 사회적 분위기에 개별활동을 하면서 공부하고 편한 트리클라이밍 시스템을 만들며 이겨내고 있습니다. 답사도 여기저기 다녀오고 교육장 예정지를 둘..

트리클라이밍 장비 구입시 알고 있으면 좋은팁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장비 구입시 알고 있으면 좋은팁 비용으로 인해 배워보고 싶은 트리클라이밍을 저렴하다는 이유만으로 외국 사이트를 둘러 보게되는데요. 올은건지 맞는건지 참 애매할때가 많지만 속시원하..

채널A 아빠본색 트리클라이밍 촬영했어요. [내부링크]

채널A 아빠본색 트리클라이밍 촬영했어요. 6월14일 저녁 8시방송 채널A 아빠본색에서 홍성덕.김지현 연예인부부의 트렌디한 여행기에 트리클라이밍체험을 트리클라이밍연구소에서 협조하여 촬영하였습니다. 5월말..

새벽 연습중 트리클라이밍 큰나무 발견 [내부링크]

새벽 연습중 트리클라이밍 큰나무 발견 조용한 휴일 새벽... 연습할 트리클라이밍 나무를 찾다 한적하고 숲이 우거진 큰 나무 두 그루 발견을 했네요. 코로나19로 연습량이 줄기도 했지만 그래도 항상 장비 연결..

2020 트리클라이밍 장비를 한눈에 [내부링크]

2020 트리클라이밍 장비를 한눈에 트리클라이밍을 하는 재미중 하나가 새로운 장비를 만날때가 아닌가 싶어요. 익숙해지면 좀더 새롭거나 편리한 트리클라이밍 장비가 생각나게 되는데 기존에 있던 트리클라이밍..

신형 로프런너 New Rope Runner 소식[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신형 로프런너 New Rope Runner 소식[트리클라이밍연구소] 새로운 장비 소식입니다. 한번쯤 갖고 싶은 트리클라이밍 장비로 전세계 트리클라이머에게 사랑받는 로프런너(rope runner)가 새롭게 출시가 되었네요..

기다리던 주문제작 슬링과 멀티슬링이 왔어요 [내부링크]

기다리던 주문제작 슬링과 멀티슬링이 왔어요 4월초에 주문신청하고 계속되는 지연속에 외국사이트 담당자와 입씨름을 지속한 끝에 오늘 도착이 되었네요. 빨리 사용해보고 싶은맘에 한달이 넘어갈 무렵부터 쪼..

트리클라이밍 트리텐트 하늘을 날다[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트리텐트 하늘을 날다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맑은 하늘에 구름하나 즐거움은 아마도 내가그린 하늘이 아닐까 싶어요. 답답할때쯤 떠나는 여행은 작지만 소중한 추억이되어 하늘 스케치북에 트리텐..

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총정리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총정리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유튜브 채널 트리클라이밍TV 일주일 정도 설계도면과 씨름하며 날씨에 영향을 받으며 마무리 하게된 자녕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가 마무리가 되어 전체적..

사회적기업 밧줄놀이 교육[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사회적기업 밧줄놀이 교육[트리클라이밍연구소] 몇일전 사회적기업 활동하시는 선생님들께 연락을 받고 미팅이 있었습니다. 숲해설하시는 분들의 사회적기업활동에 숲밧줄놀이 교육문의가 있어서 오후시간을 이용..

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 마무리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 마무리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푸른 하늘이 비치는 하늘을 보며 오늘도 열심히 밧줄놀이 설치작업을 하네요. 바쁜일로 한주 늦게 올리게 되었네요. 많이는 아니지만 답답한 마음을..

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 4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 4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몇일간 흐린날씨와 바람.... 오늘은 짱짱한 햇빛과 자자든 바람에 제법 시원하기도 했습니다. 오전에 다른일과 겹쳐서 트리클라이밍 오전은 가까운 지방에..

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 3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 3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하루 시작이 무섭게 밧줄놀이 설치 장소는 바람이 쌀쌀하네요. 범위가 넓고 그물망으로 엮어서 만들고 비탈면에 설치하다보니 밧줄놀이 설치 시간이 더..

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 2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 2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바람 많이 부는 오늘은 하루 종일 흐렸다 밝았다 하며 현장의 따뜻함 보다 시린 느낌을 달고 밧줄놀이 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일주일 밧줄놀이 설치..

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작업 1일차 [내부링크]

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작업 1일차 답사후 시간이 흘러 이어서 공사일정 대로 계약을 하고 오늘 1일차 시공을 하게 되었네요. 첫날 로프정검과 조형물 구조물과의 유격을 보면서 시범설치를 시작하였습니..

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요청 답사 [내부링크]

자연생태체험장 밧줄놀이 설치요청 답사 시간이 없어 밧줄놀이 설치 요청으로 장소답사와 시공현장을 늦게 올리게 되었네요. 몇일전 작업전 자연생태체험장 조성사업 중 밧줄놀이 설치 요청으로 담당 현장소장..

강화 수목관리와 위험목제거 2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강화 수목관리와 위험목제거 2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위험한 나무를 제거하기위한 2일차 강화 위험목제거를 위해 1일차에서는 강화로 진입시 검문소에서 출입을 통제를 않했었는데 2일차에서는 군인들과 경찰..

강화 수목관리와 위험목제거 1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강화 수목관리와 위험목제거 1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바람 많이 부는 강화 바닷가 주변 개인주택 뒤에서 뻗은 위험목제거 요청으로 작업했던 영상을 유튜브로 올리면서 재편집했습니다. 선거철이라 사전투표..

트리클라이밍 답사 청정지역 평창여행 2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답사 청정지역 평창여행 2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짬깐의 휴식과 트리클라이밍 답사를 위해 청정지역 평창으로 떠나는 작은 여행기를 담았습니다. 평창 보호수와 주변에 트리클라임이밍을 할 수..

트리클라이밍 답사 청정지역 평창 여행 1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답사 청정지역 평창 여행 1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잠깐의 휴식과 트리클라이밍 답사를 위해 청정지역 평창으로 떠나는 작은 여행기 함께 해주신 이안숲 교장 선생님과 월정사와 선재길을 탐방하..

트리클라이밍 모임 유튜브 영상 3화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모임 유튜브 영상 3화 오늘은 잠깐나가서 트리클라이밍 연습하고 집에와서 유튜브 영상 편집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트리클라이밍 연습은 꾸준히해야 손에 익숙해지고 다음주 밧줄놀이 유..

트리클라이밍 모임 유튜브 영상 2화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모임 유튜브 영상 2화 트리클라이밍 활성화를 위해 오늘도 트리클라이밍연구소는 한발자국 나아가고 있습니다. 벌써 1년이 되어가는 트리클라이밍 모임인데 잠깐의 휴식이 되어 멈추어진 현실에..

트리클라이밍 모임 유튜브 영상 1화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모임 유튜브 영상 1화 건강한 휴일되니나요? 사회거리두기로 몸이 근질근질해도 온국민이 이겨내는 시기에 모두 잘 동참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유튜브로 영상을 병행 하다보니 재 편집으로 올리고..

트리클라이밍 교육 2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교육 2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기본등강부터 트리워크까지~~ 늦은 저녁이 되서야 잠깐의 휴식이 주어지네요. 저만의 공간인 작업실에 와서 음악을 듣고 있습니다. 방음이 잘되어 있어서 LP판 크..

유튜브채널 트리클라이밍TV 구독과 좋아요!! [내부링크]

유튜브채널 트리클라이밍TV 구독과 좋아요!! 안녕하세요. 트리클라이밍연구소입니다. 국민모두가 힘든 시기에 모두가 거리두기를 하고 있어서 그만큼 확산속도도 줄이고 건강한 모습으로 퇴원하시는 소식도..

트리클라이밍 교육 #1화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교육 #1화 시간이 빠듯하여 못올린 영상이 있어서 올립니다. 유튜브로 영상 편집한 트리클라이밍 교육 했던 내용을 순차적으로 통합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유튜브 트리클라이밍TV 관삼과 사랑으로..

트리클라이밍으로 힐링하며 트리워크와 트리브릿지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으로 힐링하며 트리워크와 트리브릿지 시간이 무섭게 지나갑네요. ㅎㅎ 정말 세월이 약일까 합니다. 트리워크와 트리브릿지 담아우었던 영상을 이제야 올리네요. 트리클라이밍으로 등반하고 하강하..

Teufelberger 시리우스 멀티슬링 트리클라이밍 장비 [내부링크]

Teufelberger 시리우스 멀티슬링 트리클라이밍 장비 한 주가 빨리 갑니다. 벌써 불금이 지나 주말저녁이네요.~~~ 뭐가 타든 코로나19좀 불태웠으면 ㅜㅜ 코로나19 불타는 금요일 되시길 바라며 포스팅 시작합니..

DdRT redirects tree care 리다이렉트 트리클라이밍 기술 [내부링크]

DdRT redirects tree care 리다이렉트 트리클라이밍 기술 트리클라이밍 기술 가운데 나무이동 트리워크는 필수지요!! 등하강은 조금만 연습하면 되지만 나무가지를 이동하는 트리워크는 꾸준한 연습이 필요한 기술..

멀티세이버로 나무이동 트리워크를 편하게 하세요. [내부링크]

멀티세이버로 나무이동 트리워크를 편하게 하세요. 햇쌀이 따뜻하고 차량이동으로도 더위를 느끼는 하루네요. 날씨로 보나 온도로 보나 트리클라이밍하기 딱좋은 날씨인데 이렇게 사무실에서 있다니 아쉽네요...

트리클라이밍 16가지 매듭 이거면 끝~~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16가지 매듭 이거면 끝~~ 트리클라이밍에서 제일 많이 쓰는 매듭 16가지 입니다. 전 세계 모든 아보리스트와 트리클라이머가 수십년 전부터 사용하고 그 안전성을 인정 받아 제일 많이 쓰는 매듭..

Adjustable Bulldog Bone 정검과 Akimbo와 비교 [내부링크]

Adjustable Bulldog Bone 정검과 Akimbo와 비교 장비 정검하면서 Akimbo와 일반 슬링폴리 시스템과 비교를 해봤습니다. 수입해서 사용하면서 매우 부드럽고 등하강시에 슬립이나 뻑뻑한 느낌이 들지 않아 구입..

신나는 밧줄놀이 집에서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신나는 밧줄놀이 집에서 어렵지 않아요!! 건강을 위해 밖으로 활동이 줄어드는 시기죠!! 특이 아이들과 어르신들의 건강관리가 중요한 시기라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부적늘어 답답하실거라 생각됩니다. 다양한..

강화도 위험목 제거 2일차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강화도 위험목 제거 2일차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회원님의 요청으로 트리클라이밍연구소에서 트리레포츠연구소 소장님과 함께 강화도 위험목 제거를 하였습니다. 아보리스트협회 교육 다녀오신후 쉬지도 못하시고..

강화도 위험목 제거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강화도 위험목 제거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아보리스트 교육다녀와서 공백이 되었던 일들을 하나 둘씩 메워가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예약되어던 2곳중 우선 바로 투입되어 한곳을 먼저하게 하게 되어 바람 많은..

평창 작은 여행기 2일차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평창 여행기 2일차 트리클라이밍연구소 강원도 평창에 도착하여 곳곳을 다니며 잠깐의 여행을 다니며 둘러본 작은 여행기지만 트리클라이밍과 아보리스트를 양성하는 아보리스트협회 교육센터를 방문하여 수목관련..

평창으로 여행갑니다 [내부링크]

평창으로 여행갑니다.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임시 휴일 ㅎㅎㅎ 전화문의는 무휴~~ 짧은 1박2일로 가는 강원도 여행이지만 약간의 설래임과 기대감이 다가오네요. 날씨는 석 좋치는 않네요. 출발하는 서울역에..

트리클라이밍 활동 나무 침엽수와 활엽수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활동 나무 침엽수와 활엽수 가까운 숲을 갈때 마다 나무 이름은 몰라도 그형태나 모양을 보며 종류의 다름을 인식하게 되는데요. 다 알 수 없지만 한 두그루 나무만 눈에 들어오고 도통 무슨 나무..

전 세계 공통 장비 안전 인증기준 [내부링크]

전 세계 공통 장비 안전 인증기준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계 각국에서 사용하는 모든 물품의 안전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물건을 사면 예를 들어 지금 하고 있는 트리클라이밍으로 보면 관련된 모든 장..

트리클라이밍과 아보리스트 등강장비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과 아보리스트 등강장비 따땃한데 코로나는 멈추질 않고 있네요. 건강한 사람에게는 그래도 견뎌낼 수 있는 힘이 있는데 주위에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참 안스럽습니다. 우리 모두 건간한 하루 생활에..

이라타 산업로프기술 레벨 1 로프 투 로프 [내부링크]

앵커에서 다른 앵커로 건너가는 이라타 산업로프 기술 레벨1 로프 투 로프 기술 Wide rope transfer, Level 1 트리클라이밍 기술과 비교하면서 다양한 아이디어로 기술을 발전 시킨수 있도록 산업로프기술 중..

등반자를 지키는 빌레이 [내부링크]

등반자를 지키는 빌레이 How to belay the leader with a REVERSO - Belaying techniques 유튜브 페즐영상를 예로 들었습니다. 모든 로프 활동에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당연하기에 ㅎ..

지난 여름 짚라인 설치와 생존로프 체험장 만들기 [내부링크]

지난 여름 짚라인 설치와 생존로프 체험장 만들기 코로나19로 트리클라이밍 모임을 못하다보니 개인활동하면서 지난 여름 따가운 햇살속에서 짚라인 설치작업했던 사진을 보게 되었네요. 그때 사진한잔 못올리..

이라타 산업로프기술 레벨1 디베이션 [내부링크]

Passing a deviation Level 1 Access techniques Ltd 이라타 산업로프기술 레벨1 디베이션 This is one way of passing a deviation for Irata Level one. We Train all IRATA levels every week in our 15..

트리클라이밍[아보리스트]장비 ART 포지셔너 스위블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아보리스트]장비 ART 포지셔너 스위블 ART Positioner Swivel Positioner SwivelPostitioner Basic 오늘은 다용도로 사용이 편리한 랜야드 시스템 가운데 ART 회사의 포지셔너 스위블에 대해 알아보..

강원도 산행 여행 4일째 아보리스트협회 교육센터 눈구경 [내부링크]

강원도 산행 여행 4일째 아보리스트협회 교육센터 눈구경 새벽부터 내린 눈으로 여행중 고립되었지만 자연이 주는 선물중 겨울에 눈구경 실컷 하게 되어 좋습니다. 저녁때부터 눈이 내려서 아침까지 온통 산이 하..

강원도 부연동 아보리스트협회 센터에 놀러 왔어요!! [내부링크]

강원도 부연동 아보리스트협회 센터에 놀러 왔어요!!  강원도 일보러 가면서 아보리스트협회 교육센터에 놀러갔습니다. 일도 보면서 겸사겸사 아보리스트협회 김병모 부회장님도 뵙고 마침 교육 기간이라 구경도..

트리클라이밍 숲체험 개인장비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숲체험 개인장비 숲체험하면서 산림레포츠인 트리클라이밍은 한번보면 오르고 싶은 생각이 잠깐은 들게되죠~~ 기억에도 있듯이 어린시절 놀이터나 야외 숲이나 캠핑장에서 무작정 오르던 생각도 나..

hitch climber 매듭 내열슬링 [내부링크]

hitch climber 매듭 내열슬링 메인로프에 매듭으로 등반할때 사용하는 짧은 로프라 간단히 말할 수 있고 트리클라이밍 할 때 빠질수 없는 장비로서 필수 아이템이죠!! 간단히 이해하고 넘어가세요. 열에 강한 슬..

안전로프(Rope) 트리클라이밍 전용로프 궁굼하시죠? [내부링크]

안전로프(Rope) 트리클라이밍 전용로프 궁굼하시죠? Sherrilltree 트리클라이밍과 아보리스트 2019년 카다록 가운데 트리클라이밍용 로프와 리깅용 로프 두가지 알려드립니다. 2019년에 많이 사용한 안전로프..

추워도 트리클라이밍은 즐거워요 [내부링크]

추워도 트리클라이밍은 즐거워요 똑같진 않겠지만 트리클라이밍연구소는 매주 모이고 있어요~ 함께 해주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오늘도 전진이지요~~~ ㅎㅎ 쌀쌀한데 아직 추위는 가기 싫어하나봐요~ 추워도 트리..

TCI tree climbers international 트리클라이밍 [내부링크]

TCI tree climbers international 트리클라이밍 트리클라이밍을 초급 교육부터 전문 교육, 레크리에이션 클라이머, 공중 구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1983 년, 활동적인 수목 재배자이자 은퇴 한 암벽 등반가 인..

[산업로프기술]ROPE ACCESS- IRATA LEVEL 1- UP ON DESCENDER/DOWN ON ASCENDER [내부링크]

[산업로프기술]ROPE ACCESS- IRATA LEVEL 1 레벨1- UP ON DESCENDER/DOWN ON ASCENDER 좋은 기술은 소통하며 발전을 거듭된것처럼 새로운 아이디어가 되시길 바랍니다. 오르고 내리는 기술 전편 글과 다르게 장비..

[산업로프 기술] IRATA 이라타 레벨1 LEVEL 1- ASCEND AND DESCEND [내부링크]

[산업로프 기술] IRATA 이라타 레벨1 LEVEL 1- ASCEND AND DESCEND 산업로프기술 가운데 IRATA 이라타 레벨 1 기술중 어센드 와 디센드를 알아 보겠씁니다. 쉽게 메인 로프와 빽업로프 두줄을 이용하여 오르고..

트리클라이밍 신나는 교육과 매주 일요일 모임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신나는 교육과 매주 일요일 모임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오늘은 2월 2일 입니다. 매주 일요일 기다려지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클라이밍 모임날~~ 오늘도 신나게 트리클라이밍을 하는 날이죠. 예전..

트리클라이미잉 등반기술 DdRT[DRT] (Double Rope Technique)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미잉 등반기술 DdRT[DRT] (Double Rope Technique)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클라이밍 등반기술 중 두번쨰로 DdRT[DRT] (Double Rope Technique) 입니다. 전 번 SRT에서 말했듯이 DRT는 암벽에 사용하..

트리클라이밍 등반기술 SRT (Single Rope Technique )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등반기술 SRT (Single Rope Technique )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클라이밍 등반기술에는 많은 기술들이 있습니다. SSR = Single Stationary Rope Technique, versus: SRS &SRT SMR = Single Mo..

트리클라이밍 답사 여행[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답사 여행[트리클라이밍연구소] 짧게 느껴진 연휴에 잠시 쉬어가는 여행 트리클라이밍 답사를 위해 출발을 합니다. 이곳 저곳 오랜만에 확트인 바다도 보고 숲길 작은 마을을 지나며 시원하게 느끼는..

트리클라이밍과 아보리스트 장비 에어건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과 아보리스트 장비 에어건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회원분의 장비를 소개 합니다. 외국 장비 에어건을 국내 내수용으로 안전검증된 제품으로 개발하여 만든 트리클라이밍과 아보리..

트리클라이밍 장비 트리훅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장비 트리훅 트리클라이밍을 위한 장비중 가지위 이동하는 트리워크와 나무와 나무를 이동하는 트리브릿지 할때 유용한 장비 트리훅을 소개합니다.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회원분이 제작하는 트리훅은..

트리클라이밍 아보리스트 장비 승족기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아보리스트 장비 승족기 트리클라이밍과 가지치기하며 사용되기도 하고 아보리스트분들의 위험목 제거시 필수 장비인 승족기를 소개합니다.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회원분이 제작된 승족기입니다. 많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건강하세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건강하세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지난해 많은 사랑과 관심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변함없이 트리클라미잉을 위해 한걸음 도약하는 해로 노력하며 활동하는 모..

[트리클라이밍교육] 즐거운 1월18일 기본교육 1일차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교육] 즐거운 1월18일 기본교육 1일차 새해 1월 세째주 트리클라이밍 기본교육 1일차 토요일 입니다. 즐거운 주말 아침 가까운 강화와 멀리 남양주 에서 달려와 트리클라이밍연구소 교육장에 모이셨..

트리클라이밍 다용도 도르레 폴리[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다용도 도르레 폴리[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오늘은 기다리런 트리클라이밍 장비 폴리가 도착하여 간단히 장비 리뷰를 합니다. DMM Hitch Climber Eccentric Hitchclimber Product Code: PUL500..

트리클라이밍 장비 등하강 전문가용 Adjustable Bulldog Bone [트리클라미잉연구소]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장비 등하강 전문가용 Adjustable Bulldog Bone [트리클라미잉연구소] 트리클라이밍은 즐겁습니다. 자연속에서의 기운과 그 향에 편한함을 느끼게 하지요. 그래서 트리클라이밍을 합니다.~~~ 좋은 시..

[트리클라이밍] 1월 주말모임 수목관리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1월 주말모임 수목관리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매주일요일이면 만나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클라이밍 모임 교육을 받으신분들과 트리클라이밍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함께 하는날~~ 회원분들과 관..

트리클라이밍 새해 첫 모임은 가지치기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새해 첫 모임은 가지치기 새해가 시작된지 몇일이 지났네요. 별다른 일은 없지만 새로운 마음 한가득이라 마음을 다잡고 향하는 트리클라이밍연구소 교육장... 작년에 이어 매주 일요일 트리클라..

아이들 유치원 짚라인영상 [내부링크]

아이들 유치원 짚라인영상 맘껏 뛰어노는 숲체험장에서의 신나는 놀이~~ 아이들의 뛰노는 모습이 흐믓합니다. 트리클라이밍연구소 교육장에서 함께한 유치원 짚라인영상이에요. 작업이 늦어져 늦게 ㅎㅎ 비오는 새..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주말반 2일차 트리클라이밍교육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주말반 2일차 트리클라이밍교육 아침기온이 차갑게 걸음이 느린 해가 살짝 보일때쯤~~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주말반 2일차 교육을 시작합니다. 일찍 오셔서 연습하시네요. 역시나 나무에 던저..

트리클라미잉 교육 주말반 [내부링크]

트리클라미잉 교육 주말반 2020년 새해 즐거운 주말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주말반 교육이 있었습니다. 열정가득하신 수목관리하시는 회원님의 요청으로 트리클라이밍 등하강 기술과 트리워크를 위한 기본교육을..

어린이 숲체험 프로그램과 트리클라이밍 프로그램 [내부링크]

어린이 숲체험 프로그램과 트리클라이밍 프로그램 트리클라이밍연구소 교육장 프로그램 어린이 숲체험 프로그램 트리클라이밍 프로그램 사계절 매일 평일부터 주말까지 상시 진행 대상 : 어린이 , 청소년 ,..

트리클라이밍 모임 새로운 시작을 위해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모임 새로운 시작을 위해 트리클라이밍 모임 새로운 시작을 위해 12월의 마지막 트리클라이밍 모임을 가졌습니다. 많은 변화와 발전...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고 있는 트리클라이밍연구소의 한해..

트리클라이밍 기본 등강법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기본 등강법 트리클라이밍 기본 등강법 누구나 즐겁게 힐링하는 트리클라이밍체험 처음시작은 로프와 매듭으로 접하지만 조금만 연습하시면 쉽게 트리클라이밍을 할 수 있어요. 트리클라이밍관련 장..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즐거운 트리브릿지와 트리워크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즐거운 트리브릿지와 트리워크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즐거운 트리브릿지와 트리워크 12월도 가고 있지만 2019년 한해도 서서히 지나가고 있네요. 트리클라이밍 위해 많은 분들과 힘을 합쳐 달..

[트리클라이밍] 체험장비 발등강기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체험장비 발등강기 새벽에 첫눈이 내렸습니다. 아주 짧게 내리긴 했어도 바라보는 내내 즐거운 마음이였습니다. 일과 모임이 있어 새벽에 강남에 있다 돌아오는길 혹시 비가 아닐까 했는데 눈이여..

트리클라이밍 SRT,DRT, 교육장 꾸미기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SRT,DRT, 교육장 꾸미기 트리클라이밍 준비전이나 쉬면서 개인연습을 하기 편하도록 소소한 나무기둥과 나무의자로 트리클라이밍 교육연습장을 꾸며 봤어요. 완성작 발표죠 ㅎㅎ 저번주는 살짝 평소..

군밤과 함께 트리클라이밍 트리워크 [내부링크]

군밤과 함께 트리클라이밍 트리워크 오전은 영하로 시작하여 쌀쌀해도 좋아하는 트리클라이밍을 하러가는 발길은 따뜻했습니다. 원인은 좋아하는걸 하러가는 것도 있지만 소소한 즐거움이 있거든요.~~ 트리클라이..

[트리클라이밍] 주말 모임 트리헤먹 설치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주말 모임 트리헤먹 설치 트리클라이밍연구소 겨울철 나무위에서의 휴식을 위한 트리해벅과 트리텐트를 정검하고 트리클라이밍연구소 교육장 나무정검과 트리클라이머로서의 연습을 함께 했습니다...

[트리클라이밍 교육] 등하강 트리버스[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교육] 등하강 트리버스[트리클라이밍연구소] 아침 저녁으로 온도변화가 느껴지는 하루입니다. 주말교육과정 내용을 일정때문에 늦게 올리게 되었네요. 비가오나 눈이오나 언제나 트리클라이밍을..

트리클라이밍 교육] 공수부대 등하강 장비실습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교육] 공수부대 등하강 장비실습 점 점 낙옆이 떨어지고 갈색으로 옷을 갈아입는 주위의 나무들을 보며 올해도 얼마 않남았구나 생각이드네요. 아쉬운듯한 마음이지만 그래도 후반기부터는 알차게 지..

트리클라이밍 교육후 실전 응용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교육후 실전 응용 트리클라이밍연구소에서 밧줄타기 4주 교육후 트리클라이밍 교육 실전 응용해 밧줄타기 연습을  해 보았습니다, 아주 굳입니다 ㅋ 너무 잼나는 하루였습니다 트리클라이밍 소장..

[트리클라이밍 장비 ] 소개해요~~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장비 ] 소개해요~~ 한번 해보고 싶다는 레포츠 중 맘에 드는 걸 찾았지만 막상 접하려고 하면 도무지 무엇을 준비해야될지 몰라 막막할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트리클라이밍을 준비하면서 필요한 트..

[숲체험장에서 트리클라이밍] 단풍구경 트리클라이머TC의 발걸음 [내부링크]

[숲체험장에서 트리클라이밍] 단풍구경 트리클라이머TC의 발걸음 가을의 끝자락을 보듯 숲체험장의 이곳 저곳 모두 오색의 색이 짓터가는 단풍에 트리클라이머TC의 발걸음에도 무게가 실리네요. ㅎㅎ 가을을 타나~..

제2회 동부지방산림청장배 [트리클라이밍 챔피언십 대회] 작업등반 남성부 2등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제2회 동부지방산림청장배 [트리클라이밍 챔피언십 대회] 작업등반 남성부 2등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제2회 동부지방산림청장배 [트리클라이밍 챔피언십 대회] 작업등반 종목에서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회원이 참가하..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공중 우산 설치 [내부링크]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공중 우산 설치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이후 본부장님의 요청으로 공중 우산을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공간이 1~3..

서울대공원 [과천 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4탄 구조변경 [내부링크]

서울대공원 [과천 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4탄 구조변경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실내 설치 이후 전체적인 동선을 둘러보며 처음 시작시 권장한 구조안의 대안에 대해..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3탄 [내부링크]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3탄 오늘도 트리클라이밍연구소는 일을 하는겨~~ ㅎㅎ 아주 열심히 일을 하며 트리클라이밍을 하고 있습니다. 빠듯한 일정을 소화하며 어느덧 밧줄놀이 설..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2탄 [내부링크]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2탄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2탄~~~ 제작기가 시간이 오래걸렸지만 섶치후 힘든작업은 협업하여 서로의 의견이 동반되어 하다보니..

제2회 동부지방산림청장배 [트리클라이밍 챔피언십 대회] 스피드 남,여 모두 1등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제2회 동부지방산림청장배 [트리클라이밍 챔피언십 대회] 스피드 남,여 모두 1등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클라이밍 챔피언십 대회 스피드 남성부 1등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클라이밍 챔피언십 대회 스피드 남..

[트리클라이밍 챔피언십 대회] 청소년 참가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챔피언십 대회] 청소년 참가 트리클라이밍연구소 청소년도 즐기는 산림레포츠 트리클라이밍 기사입력 2019.11.01. 오후 2:32 최종수정 2019.11.01. 오후 2:33 【강릉=뉴시스】김경목 기자 =..

트리클라이밍(Treeclimbing)이란?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Treeclimbing)이란? 트리클라이밍 SRT (treeclimbing SRT) 트리클라이밍(Tree Climbing) 은 큰 틀에서는 클라이밍(Climbing) 에 속하며 암벽등반,빙벽등반,동굴탐험 처럼 분리된 나무등반으로 잠시..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1탄 [내부링크]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 밧줄놀이 설치 1탄 9월에 일들이 시간에 쫓기어 10월에 업로드를 하네요. 서울 근교에서 가장큰 키즈까페인 서울대공원 [과천키즈카페 기린나라]의 요청으로 실외에서만 진..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매주 일요일 트리클라이밍 모임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매주 일요일 트리클라이밍 모임 안녕하세요. 항상 트리클라이밍을 좋아하시고 함께 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트리클라이밍. 밧줄놀이. 짚라인. 몽키클라이밍. 교육등 시설..

[트리클라이밍]과 가지치기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과 가지치기 요즘같이 무더운 날씨에도 트리클라이밍을 할까 싶겠지만 숲사이 나무아래에 자리잡고 있으면 나무그늘 아래 산사이 골따라 올라오는 바람에 시원한 트리클라이밍을 즐길수가 있어서..

트리클라이밍 Treeverse (트리버스) [트리클라이밍연구소] [내부링크]

트리클라이밍 Treeverse (트리버스) [트리클라이밍연구소] 트리클라이밍이란 단어가 생소하듯이 아마도 Treeverse 트리버스란 단어도 한번쯤 들어봤지만 무슨뜻인지 알지 못하는 분도 많습니다. 새로운 레저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