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datalab의 등록된 링크

 trend-datalab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건입니다.

당신이 잘못 알고 있는 종신보험 연금전환 특약 의미 [내부링크]

종신보험을 추후에 연금으로 전환해 사용할 목적으로 가입했다면, 보험 약관을 다시 한번 찬찬히 살펴봐야 할 때입니다. 종신보험은 사망보장을 위한 목적으로 설계된 보험이지, 연금 혜택을 보장하기 위한 보험이..

지구 온도 1 상승이 불러올 수 있는 재앙들 [내부링크]

폭염, 한파, 폭우, 폭설 등 극단적인 기후 변화들은 대부분 지구온난화, 지구의 온도 상승이 불러온 재앙들 중 하나로, 온실가스로 인한 심각한 기후변화와 인간의 환경파괴는 우리의 삶은 물론 지구 상의 모든 생..

집단면역 기준 70%로 잡는 이유는? [내부링크]

국가마다 차이는 있지만, 백신 접종을 통한 집단면역을 형성하기 위한 기준으로 전 국민의 대부분 70% 이상의 백신 접종을 말합니다. 집단면역이 생기려면 적어도 전 국민의 70% 이상이 백신을 접종해야 한다는 것..

국민건강보험 의무 가입인가요? [보험 바로알기] [내부링크]

일반 보험은 개인의 자유에 따라 가입해도 되고 가입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국민건강보험은 일정 자격을 갖추고 있다면, 본인의 의사에 관계없이 전 국민이 가입해야 하는 의무 보험입니다. 국민건강보..

운전자보험 여러개 중복 가입했다면? 꼭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어린이 보호구역인 스쿨존에서 교통사고를 낸 운전자를 보다 강력하게 처벌하는 일명 '민식이법' 시행 이후 기존 운전자 보험 외 다른 운전자보험을 추가로 여러 개 중복 가입하는 운전자가 늘고 있는 추세인데,..

갱신형 보험, 이런 분들께는 강력 추천 [보험 바로알기] [내부링크]

갱신형 보험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내야 할 보험료가 오르는 반면, 비갱신형은 계약이 종료될 때까지 보험료가 일정하기 때문에 보통은 비갱신형 보험 가입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개인 상황에 따라 비갱신형 보험..

강력한 보안 강화 기술인 양자암호통신 기술이란? [내부링크]

양자의 특성을 이용해 생성하는 암호 키인 양자암호통신 기술은 강력한 보안 강화 기술로 주목받는 기술입니다. 양자암호 적용 시 해킹을 당하더라도 실제 정보 유출을 근본적으로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늘 불안..

인저뉴어티의 지구 밖 첫 동력 비행이 가지는 의미 [내부링크]

소형 헬리콥터인 인저뉴어티가 지구 밖, 정확히는 화성에서 첫 동력 비행에 성공하며, 행성 탐사에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륙부터 착륙까지 비행시간은 약 40초간으로 짧았는데, 인저뉴..

삼중수소가 뭐길래?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의 위험성 [내부링크]

각국에서 후쿠시마 원전에서 발생한 오염수의 방류를 놓고 위험성을 경고하고 있지만, 일본 정부가 결국 해양 방류를 결정해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원전 오염수 방류는 여러 문제를 야기하지만, 특히 정화 장치에..

자동차 자율주행 레벨 단계별 차이 [내부링크]

자동차 자율주행 기술은 레벨 0부터 레벨 5까지, 6단계 별로 차이가 있으며, 시스템이 모든 도로와 조건에서 운전할 수 있는 5단계에 도달해야 완전 자동화가 가능합니다. 자동차 업체들마다 차이는 있지만, 현재..

꿈의 신소재라 불리는 그래핀(graphene)이란? [내부링크]

꿈의 신소재라 불리는 그래핀이란, 그라파이트(흑연, 카본의 일종으로 고탄성 카본)에서 탄소 원자 1개 층을 분리해낸 2차원 물질을 말합니다. 강철보다 약 200배 이상 강하며, 열 및 전기 전도성이 뛰어나고 항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