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flow-money의 등록된 링크

 trend-flow-mone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6건입니다.

뒷목 뻐근 증상의 원인, 종류 그리고 대처법 [내부링크]

뒷목 뻐근 증상은 10~20대에게도 많이 나타납니다. 주로 잘못된 자세와 습관 그리고 스트레스가 원인입니다. 정상적인 경우에는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풀립니다. 하지만 지속적일 때에는 다른 병의 징후일 수도 있으니 추가적인 증세는 없는지 잘 살펴야 합니다. 목차 (Contents) 1. 뒷목 뻐근은 왜 생길까요? 2. 뒷목 뻐근 증후군의 종류 2. 1. 근막통증증후군 2. 2. 경추후관절증후군 2. 3. 거북목증후군 3. 뒷목 뻐근 증상에 대한 대처법 1. 뒷목 뻐근은 왜 생길까요? 주로 잘못된 자세, 습관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해서 목이나 어깨 근육이 뭉치게 됩니다. 이때 근육은 뻣뻣해지면서 통증이 유발합니다. 보통의 경우는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만 해도 쉽게 풀립니다. 하지만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해도..

밤편지에 실어 보내는 타트 체리의 효과와 사용법 [내부링크]

타트 체리를 밤편지에 실어 잠 못 드는 당신에게 보냅니다. 아이유 씨가 사랑하는 이의 편안한 잠을 위하여 밤편지를 작사했습니다. 잠 못 드는 당신에게 밤편지 대신에 멜라토닌 보고인 타트 체리를 전합니다. 멜라토닌 보고인 타르 체리의 효과와 사용법을 알아봅시다. 목차 (Contents) 1. 타트 체리의 특징 2. 타트 체리의 다양한 효과 3. 타르 체리를 건강하게 먹는 방법 타트 체리의 특징 체리는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는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맛도 맛이지만 작고 앙징맞고 붉은 열매가 보기에도 너무나 예쁩니다. 그런 체리들 중에서 특히 효능이 많기로 유명한 타트 체리를 소개하고 합니다. 타트 체리는 일반 체리와 좀 다릅니다. 보통의 체리를 단 맛이 나는데, 타트 체리는 시고 쓴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쏘팔메토! 남자만을 위한 영양소 [내부링크]

쏘팔메토는 남자의 영양소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남자에게는 남자만의 문제가 생겨납니다. 바로 전립선비대증입니다. 40세부터 전립선이 커지는 전립선비대증을 겪습니다. 이로 인해서 남성질환과 남성호르몬에 문제가 생깁니다. 이를 개선해 주는 것이 바로 쏘팔메토입니다. 목차 (Contents) 1. 쏘팔메토가 남자에게 필요한 이유 2. 쏘팔메토가 남자에게 필요한 성분 3. 쏘팔메토가 남자에게 주는 다양한 효능들 1. 쏘팔메토가 남자에게 필요한 이유 남자에게는 남자만이 가지는 전립선이 있습니다. 전립선은 남자의 호르몬을 주관하는 기관입니다. 전립선은 사춘기가 되면 남성 호르몬의 작용으로 정상의 크기로 성장합니다. 문제는 40대 이후가 되면 노화에 의해서 갑자기 커집니다. 커진 전립선은 요도를 압박합니다. 그로 ..

곤약이 쫀드기, 국수, 떡볶이, 밥 등의 다이어트 식품 [내부링크]

곤약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돌아왔습니다. 새해가 시작하면 늘 다짐하는 것이 올해 꼭 다이어트를 해야지 하면서 다짐을 하지만 다짐은 다짐으로 끝났습니다. 운동으로 안 되는 다이어트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이제 먹으면서 한 번 해보면 어떨까요? 그것도 곤약 다이어트 식품으로 말입니다. 곤약이 왜 다이어트 식품일까요? 곤약은 100g 당 열량이 5kcal 밖에 되지 않습니다. 한 마디로 완전 저칼로리 식재료입니다. 곤약의 특징 중에 하나가 물을 만나면 50배로 불어납니다. 당연히 작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은 대단한 것입니다. 곤약의 성분 중에는 글루코만난이 있습니다. 글루코만난은 위에서 흡수가 되지 않고 췌장에서 분해가 됩니다. 곤약 안에는 식이섬유도 많이 있습니다. 곤약 안에 있는 식이섬유소가 장운동을 돕고 독성..

여수 언니 봄날엔 약과 [내부링크]

참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한 때 '피트니스요정'으로 아프리카 TV에서 BJ로 라이브 먹방했습니다. 육아에 전념하다가 2019년 '여수 언니 정혜영'으로 유튜브에서 먹방을 했습니다. 그녀는 특히 약과에 일가견이 있었는데, 이 번에 봄날엔 약과를 들고 돌아왔습니다. 여수 언니가 유튜브로 먹방 영상을 올리면 조회수가 100만을 넘기는 것은 기본이었습니다. 여수 언니가 먹는 음식들 마다 사람들은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그리고 파급력이 너무나 세서 소개된 음식은 구입하기가 힘이 들었습니다. 장인한과만 해도 여수 언니가 영상을 올리기 전에는 사 먹을만했는데, 여수 언니가 영상에서 맛있다고 한 후에 이제는 사 먹기가 너무 힘들어져 버렸습니다. 여수언니는 이처럼 자기가 언급할 때마다 약과들을 먹기가 힘들어진 것 ..

기름진 음식의 동반자 링곤베리 [내부링크]

명절이나 누구의 잔치가 있으면 열나게 짜증이 납니다. 열심히 다이어트도 하고 운동도 해서 겨우 턱선이 겨우 잡아 놓았는데, 기름진 음식을 먹고 제자리로 돌아갈 얼굴을 생각하면 힘이 빠집니다. 그런 당신에게 링곤베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링곤베리가 기름진 음식을 책임질 것입니다. 목차 (Contents) 1. 링곤베리가 머돼? 2. 링곤베리를 확인 사살 3. 링곤베리의 대박 효능 1. 링곤베리가 머돼? 식물은 저마다의 독특한 피토케미컬이 있습니다. 피토케미컬은 피토와 케미컬의 합성어인데, 피토는 채소이고 케미컬은 화학물질입니다. 토끼 같은 초식동물은 생태계에서 최하단을 차지합니다. 하지만 식물은 그 토끼보다 더 하단입니다. 그런 생태계 최하단에 있는 식물들은 나름대로 자신의 생존과 보호를 위해서 화학물질을..

링곤베리가 슈퍼푸드 TOP 10인 이유 [내부링크]

링곤배리 기원은 청동기시대 덴마크 무덤에 남아 있는 링고베리 와인으로 증명됩니다. 링곤베리는 7세기 크리스티나여왕, 18세기 엘리자베스여왕이 애용한 열매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링고베리는 역사 속에 슈퍼푸드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링곤베리의 어떤 점이 이렇게 만들까요? 목차 (Contents) 1. 링곤베리란 무엇 2. 링곤베기가 슈퍼푸드 TOP 10인 이유 3. 링곤베리의 사용 설명서 1. 링곤베리란 무엇 링곤베리는 야생에서 자라는 동글동글하고 작고 붉은 베리 열매입니다. 보통 8월 말이나 9월에 수확을 합니다. 링곤베리는 링곤베리는 7세기 크리스티나여왕, 18세기 엘리자베스여왕이 사랑한 열매입니다. 여왕들이 먹었다고 해서 '퀸즈베리'라고도 합니다. 링곤베리는 노르딕 식단에서 유아식으로 사용됩니다. 링곤..

피토케미컬은 색깔마다 다른 효능 [내부링크]

피토케미컬은 식물이 스스로 만든 식물 화학물질입니다. 식물은 저마다 서로 다른 색의 과일과 채소가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의 다른 색에는 다양한 피토케미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색에서 나오는 피토케미컬은 저마다의 놀라운 효능이 있습니다. 그 놀라운 효능을 알아가고자 합니다. 목차 (Contents) 1. 피토케미컬이 생성되는 원리 2. 피토케미컬의 색에 따른 다른 효능들 1. 피토케미컬이 생성되는 원리 피토케미컬은 식물이 인고의 세월 속에 만든 최고의 작품입니다. 모진 생태계에서 식물이 차지하는 위치는 먹이 사슬 끝에 있는 토끼보다 더 밑에 있습니다. 식물은 동물처럼 이빨이나 발톱이 없습니다. 포식자가 오면 그냥 그대로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폭풍우가 치는 날이면 도망갈 수도 없습니다. 눈이 오면 오는..

여성과 다이어트에 좋은 락토페린 [내부링크]

성인에게 락토페린은 3가지의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락토페린은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락토페린은 피부 건강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뛰어납니다. 특히 겨울이 되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피부가 까칠하고 건조해질 때에 꼭 필요한 영양소가 락토페린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목차 (Contents) 1. 락토페린이 뭔가요? 2. 락토페린은 어떤 효능이 있나요? 2. 1. 피부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2. 2.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2. 3. 다이어트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3. 락토페린의 부작용은 있나요? 1. 락토페린이 뭔가요? 락토페린은 '락토'와 '페린'이 합쳐진 합성어입니다. 락토는 젖 또는 우유를 뜻합니다. 페린은 천과 결합하는 단백질이라는 뜻입니다. 이 영양소를 처음 발견한 사람은..

꽃다발의 근원을 찾아서 [내부링크]

꽃다발은 2월 졸업식에 상징과 같습니다. 졸업식은 만감이 교차하는 날입니다. 상급학교로 진학에 대한 설렘이 있습니다. 또는 사회 초년생으로 새 출발에 불안해합니다. 졸업식 꽃다발은 이런 마음을 달래줍니다. 졸업식 꽃다발 근원이 궁금해집니다. 근원을 찾아서 떠나봅니다. 목차 (Contents) 1. 꽃다발의 근원 2. 꽃다발의 또 다른 이름 부케 2. 1. 부케의 시작 2. 2. 부케에 담긴 의미 2. 3. 부케의 재료 변천 3. 꽃다발이 들어가는 꽃의 종류와 만드는 방법 3. 1. 꽃다발 만드는 두 가지 방법 3. 2. 꽃다발의 재료 변화 1. 꽃다발의 근원 기념일에는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은 오래전부터 연인과 연인의 마음을 전하고 연결하는 사랑의 메신저 역할을 해 ..

[지아잔틴] 눈 건강 영양소 [내부링크]

지아잔틴은 제아잔틴으로도 불립니다. 지아잔틴은 루테인과 함께 눈건강에 좋습니다. 지아잔틴에는 카르티노이드 색소를 가집니다. 카르티노이드는 항산화 성분이 있습니다. 지아잔틴은 인체에서 자생이 안됩니다. 필히 식품을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입니다. 필수 영양소라 없으면 눈에 문제가 생깁니다. 지아잔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 Contents) 1. 지아잔틴의 눈 건강 4가지 효능 1. 1. 지아잔티는 블루라이 트을 흡수 1. 2. 지아잔틴은 황반을 보호 1. 3. 지아잔틴은 노화로 인한 안구질환 보호 1. 4. 기타 지아잔틴은 피부 미용에도 도움 2. 지아잔틴의 복용법과 하루 권장량 3. 지아잔티의 부작용 1. 지아잔틴의 눈 건강 4가지 효능 1. 1. 지아잔틴은 블루라이트 흡수 지아잔틴의 효능은 루테인과..

[루테인]을 소멸로부터 사수하라! [내부링크]

옛말에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눈이 그만큼 소중한 존재입니다. 그런 우리 눈에 필수적인 영양소가 루테인입니다. 문제는 전문가에 의하면 루테인은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합성이 되지 않습니다. 만일 신체 내에 쌓여있는 루테인이 소멸이 되면 노안도 생기고 심하면 실명된다고 합니다. 루테인을 소멸로부터 사수해야겠습니다. 목차 (Contents) 1. 루테인의 중요성 2. 루테인의 효능 3. 루테인의 권장량과 부작용 1. 루테인의 중요성 루테인은 생성은 되지 않고 소멸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배터리를 한 번 생각해 봅시다. 완충된 배터리가 있습니다. 충전하지 않고 자꾸만 사용을 하면 나중에는 완전히 블랙 아웃되지 않겠습니까? 마찬가지로 우리 몸에 있는 루테인도 25세가 되면 감소하기 시작을 합니다. 그렇게 방전만..

최고의 항산화제 [글루타치온]에 관한 유익한 진실 [내부링크]

요즘 영양제의 화두가 되는 글루타치온은 아미노산 종합체의 일종으로 최고의 항산화제입니다. 특히 항산화제인 비타민 C, 비타민 E, 코엔자임 Q10(코큐텐) 및 알파-리포산의 기능을 재활용하고 최대화에 도움을 주기에 종종 또는 로 불리기도 합니다. 함께 글루타치온의 유익한 진실을 알아봅시다. 목차 (Contents) 1. 글루타치온이 인 이유 2. 글루타치온의 효능 3. 글루타치온 수치 최적화를 위한 식품 1. 글루타치온이 인 이유 최고의 항산화제로 알려진 글루타치온은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강력한 항산화제인데,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인체의 세포를 보호합니다. 이로 인해서 피부 건강을 개선하며 체내 면역 체계를 보호합니다. 글루타치온은 신체의 대부분의 세포와 조직에 발견이 되고 사용되어 여러 생리적인 ..

[아르기닌] 효능과 부작용, 함께 하면 좋은 3 친구 [내부링크]

최근 핫한 영양소 중에 하나가 아르기닌입니다. 아르기닌은 근육을 생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그러다 보니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영양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남이 좋다고 하니까? 나도 먹는다]가 아니라 아르기닌에 대하여 알아보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아르기닌과 함께 먹으면 더 좋은 것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목차 (Contents) 1. 아르기닌의 효능 2. 아르기닌의 부작용 3. 아르기닌과 함께 하면 좋은 3 친구 3. 1. 오르니틴 3. 2. 카르니틴 3. 3. 마카 1. 아르기닌의 효능 아르기닌은 알고 보면 우리 생활 가까이에 언제나 있었습니다. 아르기닌은 밀 단백, 옥수수 글루텐 등의 각종 전분류를 단백질가수분해효소로 발효하여 생산한 HVP(hydrolyzed ve..

먹으면서 빼는 뱃살 다이어트 최강 3종 세트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되면 다짐들을 많이 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다이어트일 것입니다. 특히 30~50대가 되면 볼록해진 뱃살을 보면서 올해는 꼭 뱃살을 빼야지 하면서 운동을 해보지만 일주일도 안 돼 포기합니다. 이제 방법은 한 번 바꿔어 봅시다. 최강 3종 세트를 먹으면서 다이어트해 봅시다. 목차 (Contents) 1. 뱃살을 녹이는 팥물 2. 뱃살을 빼는 간식은 우무 쫀드기로 3. 뱃살을 뺄 때 그래도 출출할 때에는 [찐] 고구마 하나만 1. 뱃살을 녹이는 팥물 '팥'하면 왜지 생소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 생활 속에서 팥은 의외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가장 쉽게 대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단팥이 들어가 있는 단팥빵입니다. 또 여름에 시원한..

[음식물처리기] 안에 과학의 원리가 있는 것 아시나요? [내부링크]

음식물 쓰레기는 사람이나 동물이 먹고 남은 음식물 즉, 잔반이 부패나 오염으로 인해서 버려야 하는 식자재나 음식물을 뜻합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그냥 버리면 주변 환경이 더러워지는 것은 물론이며, 음식물 쓰레기 안에 있는 내용물의 사용도 너무나 아까운 사실이다. 이를 활용하기 위하여 고안된 것이 바로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입니다. 목차 (Contents) 1. 디스포저 방식의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2. 건조 방식의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3. 바이오 방식의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1. 디스포저 방식의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2005년부터 특별시, 광역시, 시지역 등의 음식물 쓰레기는 소각, 퇴비화, 사료화 또는 소멸화 처리한 후에 잔재물 만을 매립해야 하는 법령이 시행되었습니다. 잔반으로 남은 음식물이 쓰레기처럼..

설날의 이름이 [구정]인 이유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와 함께 민족의 최대 명절인 설날이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왔습니다. 설날은 언제나 사람의 마음을 들뜨게 합니다. 특히 고향을 떠나서 멀리 서울에서 객지생활하는 사람은 더욱더 그렇습니다. 설날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가족들입니다. 설날은 바로 사랑하는 사람들을 만나는 날이기에 벌써 마음이 바빠집니다. 목차 (Contents) 1. 설날이 구정이 이유 2. 설날의 행사 3. 설날의 스트레스 1. 설날이 구정인 이유 설날은 한 해의 첫날을 기리는 명절입니다. 설날은 메두사도 아닌데, 이름을 신정과 구정으로 2 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설날이 신정이냐 구정이냐라는 논쟁은 이미 국립국어원에서 종결을 지었습니다. 한국에서 설날은 양력 1월 1일(양력설이자 새해 첫날, 신..

고구마 다이어트! 겨울 다이어트 끝판왕! [내부링크]

새해가 시작하고 다짐하는 것 중에 하나가 다이어트일 것입니다. 많은 다이어트가 있지만 그중에서 겨울에 꼭 어울리는 다이어트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겨울과 어울리는 다이어트는 아무래도 고구마 다이어트가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고구마는 겨울의 제철 식자재이기도 하지만 추운 겨울 따뜻한 고구마로 다이어트는 느낌이 공짜 느낌이 나지 않나요? 목차 (Contents) 1. 고구마의 효능 2. 고구마 생 것, 찐 것, 구운 것 영양성분 비교 3. 고구마의 부작용 1. 고구마의 효능 고구마가 다이어트 식품인 이유는 GI 지수가 낮아 체내에 흡수가 느립니다. 그리고 고구마의 성분 중에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포만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그리고 고구마의 껍질에는 많은 영양소가 있으니 깨끗이 씻은 후에 껍질째 함께 먹으면..

가습기 잘 고르는 3가지 꿀팁 [내부링크]

요즘같이 아주 추운 겨울은 추위도 문제지만 건조도 문제입니다. 더욱이 난방으로 인해서 실내 공기는 더욱더 건조합니다. 건조한 환경에 자주 노출이 되면 건강에 적신호가 옵니다. 자주 정전기가 일어나고, 피부는 가렵고, 코 안도 마르기 일 수입니다. 건조한 환경이 심해지면 호흡곤란까지 올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 필요한 것이 바로 가습기입니다. 목차 (Contents) 1. 가열식 가습기 1. 1. 가열식 가습기의 작동 원리 1. 2. 가열식 가습기의 장점 1. 3. 가열식 가습기의 단점 2. 초음파식 가습기 2. 1. 초음파 방식식 가습기 원리 2. 2. 초음파 방식 가습기의 장점 2. 3. 초음파 방식 가습기의 단점 3. 자연기화식 가습기 3. 1. 자연기화식 가습기 원리 3. 2. 자연기화식 가습기의 ..

견과류를 건강하게 먹기 위한 3 가지 팁 [내부링크]

견과류가 몸에 좋은 것은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견과류는 호불호가 심한 음식이라 좋아하는 사람은 너무나 좋아하고 싫어하는 사람은 쳐다보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이제 나이가 40대, 50대, 60대, 그리고 그 이상이 되면 견과류는 단순히 기호식품이 아닙니다. 누구나 알고 있어야 할 견과류의 효능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목차 (Contents) 1. 견과류의 종류와 그 효능 1. 1. 견과류 하루 권장량 1. 2. 아몬드 1. 3. 피스타치오 1. 4. 호박씨 1. 5. 호두 1. 6. 잣 1. 7. 밤 2. 견과류를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 3. 견과류 취급주의 3. 1. 알레르기 3. 2. 산패 3. 3. 곰팡이 1. 견과류의 종류와 그 효능 "견과류는 단단한 껍데기 안에 보통 ..

경기 청년 복지포인트: 경기도 청년이라면 알아야 할 진실 [내부링크]

정보를 알고만 있어도 120만 원 복지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면 일 년에 120만 원 복지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에 거주하고 직장을 다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급받을 수 있음을 아시나요? 목차(Contents) 1. 경기 청년 복지포인트를 아시나요? 2. 경기 청년 복지포인트는 누가 받을 수 있을까요? 3. 경기 청년 복지포인트의 구체적인 시행은 어떻게 될까요? 3. 1. 접수기간(2022년 기준) 3. 2. 경기 청년 복지포인트 사용처 1. 경기 청년 복지포인트를 아시나요? 경기 청년 복지포인트는 경기도가 청년노동자들에게 복리후생 지원을 통해 업무환경을 개선하고 장기근속을 유도하여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2. 경기 청년 복지포인트는 누..

동지팥죽에 숨어 있는 3가지 비밀 [내부링크]

매해 12월 21일이나 22일 중에 우리는 동지를 맞이합니다. 동지는 이년 중에서 밤이 제일 긴 날입니다. 동지는 예로부터 세시명절로 지냈습니다. 조선시대에는 동지를 작은설이라고 했습니다. 보통 동짓날이 되면 동지팥죽을 먹는데, 왜 팥죽을 꼭 먹어야만 하는지 혹시 아시고 계시나요? 목차 (Contents) 1. 동지에 팥죽을 먹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2. 동지팥죽 안에 얼마나 많은 영양소가 있는지 혹시 아시나요? 3. 동지팥죽을 만들 줄 아시나요? 1. 동지에 팥죽을 먹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예로부터 민속에서는 붉은색은 벽사의 기능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벽사란 요사스러운 귀신을 쫓는 행위를 말합니다. 오늘날은 퇴마라는 말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원래 동지팥죽은 역질이 된 아이 귀신을 쫓기 위해서 동지에 ..

2023년 달력에 걸려 있는 인생 이벤트 [내부링크]

마지막 잎새 같은 2023년 달력으로 2022년 달력을 대체를 합니다. 계절의 불확실한 바뀜과 달리 달력은 모든 사람들에게 지독할 만큼 정확하게 한 해를 균등하게 나누어 줍니다. 한 해가 누구에게는 아주 특별한 한 해가 될 수 있습니다. 2023년 한 해 정말이지 좋은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목적을 가지고 달력 위에 우리의 작은 이벤트를 기록해 봅시다. 목차 (Contents) 1. 2023년 달력에 걸린 큰 이벤트: 명절과 휴가 2. 2023년 달력에 걸린 중간 이벤트: 사랑하는 이와 의미 있는 날 3. 2023년 달력에 걸린 작은 이벤트: 꿀맛 같은 공휴일 1. 2023년 달력에 걸린 큰 이벤트: 명절과 휴가 2023년은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1월을 들어서면 21일, 22일, 23일..

디젤차: 나는 겨울에 좀 예민해요!!! [내부링크]

결빙된 한강을 바라보면서 달리는 디젤차! 겨울에는 너무나 예민하고 까탈스럽습니다. 만일 겨울철에 디젤차를 조금만 사랑으로 대하면 한없이 잘 달려주지만 무심하게 대하면 당신의 지갑을 열어야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사랑의 눈으로 디젤차를 바라보고 미리미리 손 볼 것을 봅시다. 손을 본만큼 이득입니다. 디젤차는 경유도 비싸지만 부품값은 더 비쌉니다. 목차 (Contents) 1. 내게는 너무나 예민한 디젤차! 2. 예민한 디젤 차을 이해하기 3. 디젤차 주유는 미리미리 가득 넣자! 1. 내게는 너무나 예민한 디젤차! 늦가을 차를 사용하고 조금 방치를 시켰습니다. 딱히 차를 끌고 갈 이유도 없고 해서 비바람을 맞히면서 겨울이 되었습니다. 갑자기 급한 볼 일이 생겨서 차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급한 마음에 차키를..

2023년은 계묘년 토끼의 해, 그것도 무시무시한 검은 토끼의 해 [내부링크]

검은 토끼만 해도 무서운데, 2023년은 삼재가 있는 한 해입니다. 삼재는 사람이 9년 주기로 맞이하는 가장 위험한 시기를 말합니다. 9 년이 지나가는 시점으로부터 3년 간 예기치 못한 재난을 겪게 된다고 합니다. 삼재는 1년 차가 들삼재, 2년 차가 눌삼재, 3년 차가 날삼재라고 부릅니다. 2023년 눌삼재에 해당됩니다. 목차 (Contents) 1. 검은 토끼! 너는 누구냐? 2. 검은 토끼의 해에 새로운 일은 없나요? 2. 1. 부모 급여 2. 2. 유통기한 표시 변경 2. 3. 대한 입학금 폐지 3. 검은 토끼의 해에 새로운 일은 청년 공공주택 분양 확대 1. 검은 토끼! 너는 누구냐? 위키백과에 따르면 계묘년 육십 간지의 40(100) 번째의 해입니다. 계는 흑색, 묘는 토끼를 의미해서 '검은 ..

팥물 다이어트! 이보다 좋은 살 빼기는 없다! [내부링크]

새해가 되거나 여름 시즌이 오기 전에 다짐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두툼한 옷으로 몸매를 가릴 수 있는 계절과 달리 노출의 시기인 여름에 특히 다이어트는 연중행사와 같습니다. 하지만 맛있는 것에 길들여진 식습관으로 식이조절이 쉽지가 않습니다. 먹지 않고 다이어트가 아니라 먹으면서 하는 팥물 다이어트야 말로 참으로 좋은 살 빼기입니다. 목차 (Contents) 1. 팥물 다이어트의 효과 2. 팥의 또 다른 놀라운 효능 3. 팥물 다이어트를 위한 팥물 만들기 1. 팥물 다이어트의 효과 우리 생활 속에서 '팥'은 알게 모르게 많이 사용됩니다. 가장 흔한 상태는 단팥빵입니다. 빵 안에 단팥이 내용물로 들어간 상태입니다. 팥앙금으로 만든 양갱이라는 과자도 있습니다. 여름에 흔히 먹는 빙수에도 팥은..

추억의 간식 [쫀드기]가 다이어트 간식으로 돌아오다! [내부링크]

[쫀드기]는 어른들에게는 추억의 간식입니다. 어린 시절 친구들과 함께 문구점 앞에서 옹기종기 모여 앉아 연탄불 위에서 구원 먹든 소위 '불량 간식'이었습니다. 그런 불량 간식인 [쫀드기]가 MBC '놀뭐 복원소'를 통해서 살아서 우리 곁으로 돌아왔습니다. 불량 간식이 건강 다이어트 간식으로 돌아왔습니다. 목차 (Contents) 1. [쫀드기]의 화려한 부활 2. [쫀드기]의 양대 산맥 2. 1. 목포 쫀드기 2. 2. 울산 쫀드기(일명: 라면수프 쫀드기) 3. 다이어트 간식으로 돌아온 우무 쫀드기(일명: 에어프라이어 간식) 1. [쫀드기]의 화려한 부활 [쫀드기]가 추억의 간식으로 불리는 것은 현재에는 잊혔다는 것입니다. 물론 마트나 고속도로 휴게소 한쪽 구석에서 여전히 팔고는 있지만 일부러 찾지 않는..

생활 건강에 중요한 아연 영양소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생활 건강에 있어서 중요한 영양소 중에 하나가 아연 영양소입니다. 10대 청소년에게 만일 아연이 부족하면 성장이 둔화됩니다. 뿐만 아니라 입맛도 잃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아이들이 잘못된 식생활을 하게 됩니다. 아연이 부족하면 집중력에도 문제가 생깁니다. 이렇게 소중한 아연을 누구나 알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함께 아연에 대해서 알아가시지 않을래요? 목차 (Contents) 1. 아연 영양소의 효능 2. 아연 영양소의 결핍으로 오는 영향 3. 아연 영양소 제품을 구입할 때에 팁 3. 1. 아연 영양소 단독 배합 3. 2. 아연 영양소 제품을 구매할 때에 팁 3. 2. 1. 일반아연 영양소 3. 2. 2. 자연유래아연 영양소(건조효모아연) 3. 3. 아연 영양소 제품을 구별하는 방법 1. 아연 영양소의 ..

꼭 당신도 알고 있어야 하는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내부링크]

물가는 나날이 올라가고 월급봉투는 자꾸 얇아지는 요즘입니다. 경제적인 부담감 때문에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졸라 봅니다. 다 졸라보니 이제 남은 것은 교통수단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이런 힘든 상황 속에서 모바일 알뜰교통카드를 통해서 조금이나마 교통 비을 줄일 수 있어서 위안이 됩니다. 목차 (Contents) 1. 모바일 알뜰교통카드란? 2.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신청 방법은? 3.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은? 1. 모바일 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가 이제 실물카드 없이 스마트폰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지..

알기만 하면 생활에 큰 도움이 되는 연말정산 혹시 아셨나요? [내부링크]

12월이 되면 미리 준비해야 하는 것이 연말정산입니다. 내가 열심히 일하고 낸 세금에서 나의 몫을 챙겨 오는 것이 연말정산입니다. 연말정산에 필요한 월세, 세액공제, 소득 공제 조건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미리미리 알아두면 연말 정산할 때에 한결 수월합니다. 요즘같이 힘든 시기일수록 작은 것이라도 챙기면 그만큼 생활에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목차 (Contents) 1. 연말정산의 뜻 2. 2023년 달라진 연말정산 3. 2023년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 1. 연말정산의 뜻 연말정산은 1년간 일해 받은 급여에 대한 세금을 확정 짓는 것을 말합니다. 소득자별로 1년간의 총급여액에 대한 근로소득세액을 소득세법에 따라 계산한 뒤 매월 급여 등의 지급 때 간이세액표에 의해 이미 원천징수한 세액과 비교해..

20대라면 누구나 알고 있어야 할 3대 영양소 [내부링크]

나이 들어 고생하지 않으려면 혈기왕성한 20대에 꼭 챙겨야 하는 영양소가 있습니다. 20대의 젊고 왕성한 배터리를 채우지 않고 계속 사용하다 보면 언젠가는 탈이 나기 마련입니다. 20대라면 누구라도 3대 영양소를 알고 틈틈이 자신의 몸을 위하여 챙겨서 섭취합시다. 목차 (Contents) 1. 철분 1. 1. 철분이 하는 일은? 1. 2. 철분이 부족하면 어떻게 되나요? 1. 3. 철분이 필요한 사람은? 2. 칼슘 2. 1. 칼슘이 하는 일은? 2. 2. 칼슘이 부족하면 어떻게 되나요? 2. 3. 칼슘이 필요한 사람은? 3. 비타민 C 3. 1. 비타민 C가 하는 일은? 3. 2. 비타민 C가 부족하면 어떻게 되나요? 3. 3. 비타민 C가 필요한 사람은 1. 철분 1. 1. 철분이 하는 일은? 철분은 ..

생활에 비타민이 필수 템인 이유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생활에서 사람은 5대 영양소인 탄소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이 필요합니다. 비타민은 사람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사람 스스로 생성을 할 수 없습니다. 비타민이 부족하면 인체는 특유의 결핍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렇다고 너무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도 문제입니다. 생활에 필수템이 된 비타민을 이해하고 제대로 섭취를 해봅시다. 목차 (Contents) 1. 비타민의 효능 2. 수용성 비타민과 지용성 비타민 2. 1. 수용성 비타민 2. 2. 지용성 비타민 3. 비타민 C: 비타민의 대표 주자 3. 1. 비타민 C의 주된 효능 3. 2. 비타민 C가 부족하면 생기는 증상 및 부작용 1. 비타민의 효능 비타민은 우리 몸에 주영양소나 무기염류가 아닙니다. 하지만 비타민은 사람의 신진대사를 조절하는데, ..

키워드마스터는 절대반지인가? 황금 키워드는 남아있나? [내부링크]

키워드는 황금을 낳는 거위입니다. 정말로 좋은 키워드를 찾기 위해서 오늘도 탐구를 떠나는 키워드 사냥꾼 여러분! 완전한 키워드마스터는 과연 존재하는 것일까요? 키워드마스터는 이 시대의 절대반지입니다. 이런 황금의 키워드가 아직 남아있기는 한 걸까요? 목차 (Contents) 1. 최고의 키워드마스터는 무엇인가? 2. 절대 최강의 키워드마스터는 숏테일키워드 인가? 롱테일키워드 인가? 3. 키워드마스터인가? 키워드마스트인가? 1. 최고의 키워드마스터는 무엇인가? 키워드마스터는 키워드와 마스터가 합친 말입니다. 키워드는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입니다. 키워드 자체만으로 이미 모든 문제를 푸는 단어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마스터가 붙었습니다. 마스터는 어떤 기술이나 내용을 완전하게 배우고 익힌 상태입니다. 마스..

추운 겨울 건강을 책임질 삼대장 차를 알고 계시나요? [내부링크]

올 겨울은 유난히 춥습니다. 한강이 결빙될 만큼 서울 날씨가 매섭습니다. 추운 날씨로 인하여 우리의 몸과 마음도 얼어붙는 것 같습니다. 사람은 변온 동물이 아니기 때문에 항상 자신의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얼어붙은 몸을 따뜻하게 만든 방법을 아시나요? 몸이 따뜻해지면 면역력도 올라갑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따뜻한 차 한잔입니다. 목차 (Contents) 1. 유자차는 겨울의 여왕차 2. 생강차는 대장군의 차 3. 대추차는 평안에 이끄는 안내자의 차 1. 유자차는 겨울의 여왕차 겨울이면 생각나는 차가 유자차입니다. 유자차는 겨울에 없어서 안 되는 차입니다. 유자차는 다량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의 보고라 할 수 있는 레몬과 비교해도 그 차이가 2배 이상으로 차이가 납니다..

슬기로운 난방으로 매서운 겨울을 이기는 노하우 [내부링크]

기상청은 25일 '한강이 결빙되었다'라고 발표를 했습니다. 역대급으로 추운 서울 날씨로 2017년 12월 5일, 2005년 12월 18일, 2012년 12월 24일에 기록을 했습니다. 2021년 서울 날씨에는 한강이 결빙되지 않았습니다. 2000년대를 들어서 올해 2022년은 네 번째로 빠른 겨울을 맞이합니다. 올겨울 슬기로운 난방으로 매서운 서울 날씨를 이겨봅시다. 목차(Contents) 1. 추위가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력 2. 슬기로운 난방으로 나만의 노하우 2. 1. 따뜻한 한 잔의 물 2. 2. 마스크 3. 북국 한파를 이겨낼 나만의 원룸 꾸미기 3. 1. 난방 텐트 3. 2. 겨울 실내화 1. 추위가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력 최근 매서운 한파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겨울에 추운 것은 당연하지만 요즘..

<아바타: 물의 길> 놀라운 행성에서 그려낸 가족의 서사시 [내부링크]

감독: 제임스 캐머런 출연: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조 샐다나, 샘 위싱턴, 등... 13년 만에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1위를 기록한 에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를 들고 돌아왔습니다.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무자비한 위협 가운데 살아남기 위하여 긴 여정을 떠나는 한 가족의 서사시입니다. 전투를 치르고 어려움을 겪지만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상처를 이겨내는 영화입니다. 줄거리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는 가정을 꾸리고 여러 자녀가 생겨납니다. 두 사람은 자신의 아이, 입양한 아이, 입양된 인간의 아이 등, 여러 명의 아이와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폭풍의 전야처럼 평화롭고 아름다운 일상은 뒤를 이어 엄청난 사건을 닥치게 할 것 같은 불안함이 있습니다. 전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