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bs2의 등록된 링크

 trendbs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건입니다.

영화 <알라딘> 리뷰 [내부링크]

1992년 애니메이션을 실사로 리메이크한 의 2019년판은 원작을 계승하면서도 원작을 현대화하는데 성공했다고 생각한다. 두 작품을 비교해 보니 애니메이션에 시대에 뒤떨어진 요소가 있고 실사 버전이 이를 많은 부분 개선 하였습니다. 주로 알라딘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전개되었던 원작과 달리, 실사 각색은 알라딘과 자스민의 관계에 더 중점을 두었고, 아그라바 왕국 내의 정치와 갈등에 대해서도 더 깊이 파고들었다. 영화 리뷰 알라딘에 초점을 맞춘 이야기는 특히 자스민에게 더 큰 역할을 부여함으로써 디즈니의 PC 가치와 일치하도록 약간의 변경을 거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경은 유기적으로 느껴지고 영화의 자연스러운 진행을 방해하지 않기 때문에 별로 신경쓰이지 않았다. 실사 알라딘 영화에서 지니가 어떻게 묘사될지 가..

영화 <라이온 킹> 리뷰 [내부링크]

[라이온 킹]의 예고편은 이미 뛰어난 CG로 관객들을 감동시켰지만, 그것 외에는 없었다. 뛰어난 CG 기술로 유명한 디즈니가 이번 영화에서 다시 한 번 그 우수성을 과시했다. 영화 속 동물들은 실제 동물과 구별하기 힘들 정도로 사실적으로 애니메이션화되었으며, 영화는 아프리카 사바나의 아름다운 풍경을 완벽하게 포착했다. 영화의 오프닝 시퀀스는 마치 자연 다큐멘터리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고, IMAX와 같은 고품격 극장에서 본다면 더욱 경외감을 자아낼 것이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영화의 부정적인 측면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동물들의 전체적인 모습과 움직임은 잘 표현되었으나, 동물 캐릭터들의 표정이 한정되어 있어 클로즈업이 조금 어색했다. 이것은 기술적인 한계라기보다는 동물의 얼굴을 통해 어떻게 감정을 표현..

영화 <롱 샷> 리뷰 [내부링크]

"롱 샷"이라는 용어는 승패나 성공 가능성이 매우 낮은 상황을 의미합니다. 영화 속 여주인공은 국무장관이고, 남주인공은 최근 논란이 된 기사를 써서 실직한 기자다. 줄거리 영화 롱샷은 주인공이 국무장관이기 때문에 미국 정치를 다루고 있지만, 미국 정치의 복잡함을 잘 알지 못해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특정 사건에 집중하는 바이스 같은 영화와 달리 롱샷은 전반적인 정치 상황을 그린다. 여주인공이 국무장관이라는 사실은 힐러리 클린턴을 떠올리게 할 수도 있고, 대통령의 언론에 대한 관심은 현 미국 대통령 트럼프에서 영감을 받았을 수도 있다. 하지만 영화는 특정 정치인이나 정치세력을 겨냥한 것이 아니라 상식적인 수준의 이야기를 풀어내어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다. 영화 리뷰 영화는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먼저..

영화 <수상한 교수> 리뷰 [내부링크]

영화 [수상한 교수]는 외부 자극이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생각을 탐구한다. 주인공 리차드는 영화 초반 새로운 상황에 직면하게 되고, 이는 결국 그의 변신으로 이어진다. 담당 의사와 상의한 후 리차드는 담배를 한 번도 피운 적이 없는데도 폐암 4기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 진단은 그가 자신의 삶을 다시 생각하고 새로운 관점을 받아들이도록 자극한다. 부조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리차드는 삶을 최대한 즐기기로 결심하게 된다. 영화의 메시지와 결말은 이러한 변신을 통해 완성된다. 줄거리 인생에서 예상치 못한 순간이 충격적인 사실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영화의 주인공 리처드에게 폐암 4기 진단은 그런 순간 중 하나다. 일반적으로 폐암은 흡연과 관련이 있지만 리차드는 전에 담배를 피운 적이 없기 때문에..

영화 < 애프터> 리뷰 [내부링크]

천천히 타오르는 도화선처럼 서서히 긴장감을 쌓아가는 멜로영화의 패턴이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나 트와일라잇과 같은 욕구를 충족시키는 영화에서 밀고 당기는 내용은 사람들이 영화를 보는 이유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그 감질나는 느낌이 없으면 영화를 보는 의미가 없다. 줄거리 영화 [애프터]는 새로운 사람을 만난 후 일어나는 삶의 변화에 주목한다. 주요 포인트는 주인공의 변화를 묘사하는 것이다. 어머니의 통제로 인해 보호받는 삶을 살던 테사와 그녀와는 대조적으로 평온한 삶을 살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하딘은 영화 내내 변화를 겪는다. 새로운 개인과의 만남은 변화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급우, 동료 또는 우연히 아는 사람이든, 우리가 만나는 사람들은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영화 <블라인드 멜로디> 리뷰 [내부링크]

사람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끄는 것은 진실일 것이다. 사실을 파헤치는 뉴스나 문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우리의 일상에서도 우리 모두는 진실을 알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우리가 좋아하는 사람이든 직장에 퇴근하라고 지시하는 상사이든 우리가 소통하는 사람들의 감정을 이해하고 싶어 한다. 사람들 사이에 있는 진리에 대한 열망은 그들이 삶에서 많은 거짓에 둘러싸여 있음을 암시한다. 진실과 거짓을 구별하는 것이 귀중한 기술인 세상에서 당신도 진실에 대한 갈망이 있는가? 줄거리 이 영화에서 시각 장애인 목격자가 나온다. '목격'이 눈으로 보는 행위를 의미하기 때문에 조금은 비논리적으로 보인다. 그러나 영화는 스토리로 시작하며 범죄 현장에 시각 장애인 캐릭터가 등장하는 이전 영화가 있다. 한 예로 김하늘과..

영화 <안나> 리뷰 [내부링크]

줄거리 영화의 반전은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지만, 그것이 잘 실행되지 않으면 실망스러울 수도 있다. 나는 영화에서 큰 반전을 예상하지 않고 대신 스토리텔링과 그것이 어떻게 표현되는지에 집중하는 편이다. 전반적으로 이 영화는 너무 많은 생각을 하지 않고 가볍게 보기에 좋은 영화이다. 무리하게 이것저것 생각하거나 분석하면서 보려하면 재미가 없을 가능성도 있을 것이다. 여성 스파이를 주제로 만든 영화 스파이 액션 영화는 관객들에게 많은 매력을 지닌 장르이다. 복잡한 스파이 코드와 전략은 지적이고 매력적이며 스릴 넘치는 액션 시퀀스는 시각적으로나 청각적으로 만족스럽다. 이러한 요소들의 조합은 관객의 감각을 효과적으로 자극한다. 그 결과 많은 사람들이 이 장르를 찾아 즐기고 있으며, 많은 영화들이 이 카테..

영화 <더 이퀄라이저> 리뷰 [내부링크]

줄거리 영화의 주인공은 직장을 그만두고 낮에는 마트에서 일하는 전직 특수요원 로버트 맥콜이다. 불면증에 시달려 매일 새벽 2시에 일어나 카페에 가서 책을 읽는다. 유일한 가족이었던 로버트의 아내는 세상을 떠났고 그의 인생의 유일한 목표는 그녀가 남긴 소설 100권을 읽는 것이었다. 카페에서 그는 콜걸로 일하고 항상 다음 고객을 기다리는 알리나라는 젊은 여성을 만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알리나는 로버트에게 말을 걸고 카페에서 매일 같은 시간에 만나면서 친해진다. 그녀는 심지어 그에게 자신의 노래가 담긴 CD를 주고 노래에 대한 그의 의견을 묻는다. 어느 날 로버트와 함께 걷던 중 포주가 알리나 앞에 나타나 고객을 때린 것에 대해 그녀와 논쟁을 벌인다. 나중에 로버트는 알리나가 러시아 마피아에게 폭행을..

영화 <메간> 리뷰 [내부링크]

줄거리 영화 "메간"은 자동차 사고로 부모를 잃고 혼자가 된 케이디라는 소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로봇 엔지니어이자 케이디의 보호자인 젬마는 케이디를 보호하도록 프로그래밍된 AI 로봇 "메건"을 선물한다. 메간은 케이디의 절친한 친구가 되어 그녀가 괴로울 때마다 그녀를 위로해 준다. 그러나 케이디가 위협을 받으면 메간의 프로그래밍은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상황은 통제 불능 상태가 된다. 영화는 진정한 우정에는 스위치가 꺼지지 않고 영원하다는 생각을 강조한다. 영화 리뷰 북미에서 깜짝 흥행에 성공하며 신선한 평가를 받은 공포영화 '메건'을 좀 기대하고 봤다. 처음에는 제임스 완 대신 제라드 존스톤이라는 신인 감독을 보고 당황했지만 긍정적인 평가와 흥행으로 기대하게 됐다. 하지만 인간 소통의 중..

영화 <성스러운 거미> 리뷰 [내부링크]

줄거리 이란에서 가장 중요한 종교 도시인 마슈하드에서 "거미"로 알려진 연쇄 살인범이 1년에 16명의 여성을 살해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범죄에 대해 매우 노골적으로 말했으며 피해자의 시신을 처리한 위치까지 공개했습니다. 살인마의 뻔뻔스러운 행동에도 불구하고 그의 행동을 정당화하는 대중적 정서가 지배적인 것 같다. 더욱이 법 집행 기관과 정부 관리들은 사건을 적극적으로 수사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범인의 진상을 밝히려는 유일한 인물은 라히미라는 여성기자뿐이다. 영화 리뷰 이란 영화 '성스러운 거미'를 개봉 당시 시사회로 만나게 되었는데 제75회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해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이 영화는 2022년에 버라이어티와 가디언에서 "올해 최고의 영화"로 선정되는 등 수많은 상과 찬사를 받으며 높..

영화 <마루이 비디오> 리뷰 [내부링크]

줄거리 김수찬 PD가 마루이비디오 검찰청 지하에 봉인됐던 국내 사건을 담은 고감도 영상을 둘러싼 루머를 알게 된다. 공개가 엄격히 금지된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김수찬은 이를 회수해 다큐멘터리 제작에 활용하기로 결정했다. 이 다큐멘터리는 1992년 동장장 여관 살인 사건과 1987년 아미동 가족 살인 사건의 진실을 밝히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영화 리뷰 지난 2월 22일 CGV에서 단독 개봉하는 한국형 공포영화 마루이 비디오를 시사를 통해 접하고 독특한 소재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신선하고 실감나는 공포영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안고 파운드 푸티지 장르에 몰입할 준비를 하고 극장을 찾았습니다. 장르 자체가 현실적 요소를 갖고 있어 관객으로 하여금 다큐멘터리 팀의 일원이 된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영화 <가재가 노래하는 곳> 리뷰 [내부링크]

줄거리 어린 시절 카야는 가족에게 버림받았고 자연은 그녀의 유일한 동반자가 되었습니다. 사회와 격리된 채 성장했지만 테이트의 존재는카야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하지만 그가 떠난 후 그녀는 연결에 대한 간절한 갈망으로 체이스에게 그녀의 마음을 고백하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갑자기 체이스가 늪에서 죽은 채 발견되고 카야는 뒤이은 법정 사건의 주요 용의자가 됩니다. 소설 '가재들이 노래하는 곳'에는 이런 상황의 진실이 감춰져 있습니다. 영화 리뷰 최근 영화 "가재가 노래하는 곳"을 보았습니다. 흥미롭게도 이 영화와 내가 어제 본 대만 영화는 모두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로 지난해 11월 개봉했습니다. OTT 플랫폼을 통해 영화를 빠르게 볼 수 있어 참 편리해졌습니다. 이 영화를 영화관에서 볼 수 없는 것이 아..

영화 <이니셰린의 밴시> 리뷰 [내부링크]

줄거리 아일랜드의 외딴 섬마을 이니세린에서 가장 친한 친구 ‘파우릭’(콜린 파렐)과 ‘콜름’(브렌단 글리슨)은 모든 지역 주민들에게 알려져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들은 함께 술을 마시고 수다를 떨며 하루를 보내다가 어느 날 갑자기 Colm이 Fauric에게 이별을 선언합니다. 파우릭은 우정의 끝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 콜름을 방문하지만 한때 친한 친구로부터 "나는 지금 당신이 싫어요. "라는 냉담한 반응을 받았습니다. 그들의 관계를 회복하려는 포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상황은 악화될 뿐이며 한때 평화롭던 그들의 일상과 마을은 무너지기 시작합니다. 갑작스러운 우정의 끝은 그들의 평화로운 삶에 불을 붙입니다. 영화 리뷰 전작 '쓰리 빌보드'의 흥행에 이은 마틴 맥도나 감독의 최신작 '이니셔린의..

영화 <더 웨일> 리뷰 [내부링크]

줄거리 대학 강사인 찰리는 몸무게가 272kg에 달하는 엄청나게 큰 체구를 가지고 있다. 찰리는 자신에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오랫동안 보지 못한 10대 딸 엘리에게 자신의 집에 놀러와 달라고 부탁한다. 찰리는 날마다 명석해지며 자신을 위해 에세이를 완성해 줄 수 있는 사람에게 자신의 모든 재산을 주겠다고 약속합니다. 영화 리뷰 최근 북미에서 큰 화제를 모은 A24의 신작 '더 웨일'를 봤습니다. '블랙 스완'을 연출한 대런 아로노프스키 감독의 작품이라 눈길을 끌었습니다. 아로노프스키의 참여 외에도 이 영화는 오스카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른다는 소문이 있는 브렌든 프레이저의 강력한 연기도 선보입니다. 프레이저는 270kg이 넘는 병적 비만으로 죽음을 앞둔 찰리 역을 맡았습니다. 이렇게 거대한..

영화 <라스트 듀얼 최후의 결투> 리뷰 [내부링크]

더 라스트 듀얼(The Last Duel)은 리들리 스콧 감독이 연출하고 2021년 개봉하는 사극 드라마 영화이다. 이 영화는 에릭 예거의 책 를 원작으로 한다. 는 14세기 후반 프랑스를 배경으로 한 사극이다. 이 영화는 1386년 장 드 카루즈(Jean de Carrouges)와 자크 르 그리스(Jacques Le Gris) 사이에서 벌어진 프랑스에서 마지막으로 법적으로 승인된 결투의 실화를 바탕으로 합니다. 이야기는 세 인물의 관점을 통해 전달됩니다. 장 드 카루즈(맷 데이먼), 자크 르 그리스(아담 드라이버), 마거리트 드 티부빌(조디 코머) Jean은 백년 전쟁에서 프랑스를 위해 싸운 귀족이자 존경받는 기사입니다. 그는 저명한 영주의 딸인 마거리트와 결혼했습니다. Jacques는 수년 동안 Je..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리뷰 [내부링크]

줄거리 회사원 나미는 퇴근길에 스마트폰을 잃어버린다. 전화를 받은 준영은 스파이웨어를 설치하고 나미에게 돌려준다. 이로써 준영은 나미의 취미, 취향, 직업, 동선, 경제적 지위, 인간관계 등 개인정보에 접근하게 된다. 그런 다음 그는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나미에게 접근한다. 한편, 살인 사건을 수사하던 형사 지만은 아들 준영이 유력한 범인이라는 증거를 발견한다. 불길한 직감으로 지만은 아들을 몰래 조사하기 시작한다. 휴대폰을 되찾은 나미의 행복도 잠시, 일상이 조금씩 무너지기 시작한다. 스마트폰을 잃어버렸을 때 이렇게 비참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영화 리뷰 시사회에서 언급한 일본 영화를 리메이크한 영화 을 봤다. 김태준 감독의 데뷔작으로 천우희, 임시완, 김희원이 강렬한 연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