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totrip의 등록된 링크

 triptotri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천년 우물이 있는 경주 황리단길 한옥 숙소, 소설재 후기 [내부링크]

경주시 황남동에는 대릉원, 첨성대 등 신라 시대의 유적들이 밀집해 있어요. 관광객들이 많이 오가는 곳이다 보니 몇 년 전부터 이곳에 카페와 식당, 게스트하우스가 모이기 시작했는데요. 이 일대를 황리단길이라고 부르고 있어요. 황리단길에는 한옥 게스트하우스가 많은데요. 저는 소설재 첨성대점에서 2박 3일을 묵었습니다. 천년 우물과 이야기로 엮은 한옥 소설재 천년된 우물이 있어요. 소설재 마당에는 작은 우물이 하나 있는데요. 이 우물은 전문가 검증을 통해 통일신라시대의 것으로 밝혀졌다고 해요. 소설재는 옛사람들의 생활 터전이었던 우물을 중심으로 지어졌어요. 그래서 수많은 삶의 이야기들이 엮여있는 곳이라는 뜻으로 이름을 '소설재'라고 붙였다고 해요. 걸어서 어디든 갈 수 있는 위치에 있어요. 소설재는 대릉원과 ..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 및 여행경비 [내부링크]

3박 4일 제주도 여행코스 어떻게 짤까? 이번 여행의 본래 목적은 회사에서 보내주는 '제주도 워케이션'이었다. 하지만 일과 여행을 동시에 하기에는 3박 4일은 너무 짧고 그 사실을 회사도 잘 알 고 있었다. 그래서 유급 휴가가 되어버렸다. 헿 :D 여행 목적을 수정한다. 이번 여행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힐링'이다. 힐링이란 몸과 마음의 치유 또는 회복을 의미한다. 그러니까 이번 여행에서는 제주도의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로 한다. 힐링 여행을 위한 목표 1. 매일 오름이나 바다에 간다. 2. 매일 예쁜 카페에 간다. 3. 하루 한끼는 제주도 음식을 먹는다. 4. 모든 일정은 오후 3시에 끝낸다. 목표를 위해서 가장 먼저 할 일은 욕심 버리기다. 제주도 여행은 처음이고, 파워 J인 성향 ..

제주도 서쪽 오름 추천 금오름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오후 1시 20분, 금오름 주차장 도착. 수요일 오후 1시가 넘은 시간인데 주차장이 거의 만석이었다. 주차장은 생각보다 넓고, 한 쪽에는 작은 화장실도 있다. 아무래도 관광객이 많이 찾는 오름이라 편의 시설이 잘 되어 있는 듯 하다. 금오름 정상까지는 걸어서 올라가야 한다. 차도 올라갈 수 있는 길이지만 관광객이 많아서 차량 통행을 막고 있었다. 그러고보니 예전에 효리네 민박에서도 차를 타고 정상까지 올라가는 장면을 봤던 기억이 난다. 금오름에는 특이하게 해충기피제 분사기도 설치되어 있었다. 혹시 모르니 뿌려주고 올라간다. 제주도에 있는 3백여개의 오름 중에서 정상에 분화구를 가진 오름은 몇 없는데, 그 중 하나가 여기 금오름이다. 금오름은 높이 427m의 기생 화산체로 제주도 서쪽의 대표적인 오름인데,..

3일동안 먹은 제주도 음식 5가지 후기 [내부링크]

1. 보말 칼국수 육지에는 없지만 제주도에서는 흔한 음식. 보말 칼국수 맛집은 제주 전 지역에서 찾을 수 있어요. *보말이란? 보말은 바다 고둥류를 통칭해서 부르는 제주도 말이에요. 제주도에서는 흔한 식재료로 주로 국이나 죽에 넣어 먹어요. 제주도의 대표적인 향토음식인 보말 칼국수를 먹었어요. 한림칼국수 제주 공항점에서 먹었는데요. 이 식당이 관광객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곳이더라고요. 본점은 협재 해수욕장에 있어요. 보말 칼국수와 매생이바당전을 주문했어요. 칼국수가 10,000원, 매생이바당전이 9,000원이에요. 여자 두명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예요. 보말 칼국수의 맛은 한마디로 바다맛이였어요. 바다 고둥의 향이 진하게 나는데 해산물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비리다고 느끼실 것 같아요. 작은 보..

비치코인 제주도에서 할 수 있는 특별한 액티비티 추천 [내부링크]

10월에 제주도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께 액티비티를 하나 추천하고 싶어요. 제주도에서만 할 수 있는 특별한 활동인데요. 바로 비치코인입니다. 아침에 운동도 하고, 쓰레기도 치우고, 카페에서 음료도 마실 수 있는 1석 3조의 액티비티예요. 제주 여행 중에 비치 코인으로 알차게 시간을 보냈던 이야기를 풀어볼게요. 1. 비치코인은 서귀포 남쪽 바다에서만 할 수 있어요. 비치코인이란 말은 비치코밍(beach combing)과 코인(coin)의 합성어예요. 비치코밍은 해양 쓰레기를 줍는 환경운동을 말하는데요. 비치코인은 해양쓰레기를 주우면 음료 쿠폰을 주는 프로그램으로서 서귀포시 안덕면에서 주관하고 있어요. 1. 운영기간 : 매주 수요일 / 2022년 10월 31일까지 2. 운영장소 : 선착순 10명에게 쿠..

새별오름 가기 전 알아두면 좋은 팁 3 [내부링크]

*새별오름 기본 정보* 서부 중산간 오름지대 중에서 으뜸가는 서부의 대표 오름이다. 저녁 하늘에 샛별과 같이 외롭게 서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 한다. 해발 519.3m로 정상에 오르면 제주도 서쪽 아름다운 해변과 비양도가 보인다. 풍경이 아름답고 성이시돌목장, 왕따나무가 근처에 있어 관광객이 많이 찾는 오름 중 하나다. 출처 : https://www.visitjeju.net/ 새별오름은 제주도에 간다면 꼭 들러야 하는 곳이죠. 평탄한 지대에 홀로 우뚝 솟아 있어서 멋진 뷰를 볼 수 있는 오름이예요. 가을에는 억새가 한가득 피어서 아름다운 억새 물결을 볼 수 있어요. 9월 마지막 주에 새별오름에 다녀왔는데요. 날씨는 여름이었는데 이미 억새가 많이 피어있었어요. 10월에는 억새가 절정에 이를 것 같아요. ..

제주 원앤온리 vs 갤럭시아, 산방산 뷰 카페 두 곳 방문 후기 [내부링크]

제주도의 랜드마크인 산방산을 감상하며 디저트를 먹을 수 있는 카페 두 곳을 다녀왔어요. 제주 관광객에게 너무나 유명한 원앤온리 그리고 갤럭시아예요. 두 곳을 모두 방문하면 좋겠지만 그렇게 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두 곳을 비교해볼게요. 갤럭시아 : 매주 목요일 휴무 / 9:30 ~ 18:00 원앤온리 : 매일 9:00 ~ 20:00 산방산 뷰 비교 1. 갤럭시아 : 산방산 전체를 사진에 담을 수 있어요. 제주에 온 것을 마구 티내고 싶은 분들은 갤럭시아에 들러보세요. sns용 인증샷을 찍기 딱 좋은 포토존이 있어요. 바로 카페 갤럭시아의 루프탑이에요. 갤럭시아는 카페 안에서는 산방산을 볼 수 없어요. 그렇지만 루프탑에 올라오면 산방산 전체를 조망할 수 있어요. 제주 사인 앞에서 인증샷을 남기면 사진이 잘..

제주 현대 미술관 관람후기 및 팁, 여유로운 제주도 실내 관광지 추천 [내부링크]

볼거리가 많고 여유로운 실내 관광지, 제주 현대 미술관 저렴한 관람료로 많은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제주 현대 미술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의 날'로 무료입장. 제주도에서 가볼 만한 실내 관광지를 찾고 있다면 제주 현대 미술관을 추천해요. 실내에는 특별 전시가 열리고, 야외에는 다양한 조각품이 설치되어 있어 구경할 것이 많아요. 미술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좋아하는 미디어아트도 상영하고 있어요. 게다가 제주 현대 미술관은 제주도만의 풍경이 가득한 곳에 위치해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아요. 지난 9월 마지막 주에 제주 현대 미술관에 다녀왔어요. 갑자기 흐려진 날씨에 바다에 가지 못하고 대신 제주 현대 미술관에 간 것이었는데, 볼거리도 많고 관광객도 많이 없어서 여유롭게 힐링할 수 있었어요. 마침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