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uesale의 등록된 링크

 truesal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9건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방법(Document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비디오과 오디오 파일로 다운받는 아이폰 단축키 많이 사용하시죠. 혹은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제가 꾸준히 사용하는 방법 한..

맥북에서 한글(hwp)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맥에서 한글을 사용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1. 폴라리스 오피스를 설치하고 매월 비용을 지불한다. 2. Microsoft Office에서 오피스 365를 사용한다.(유료) 3. 말랑말랑 한컴..

[맥 어플 추천] 마그넷 - 화면 분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맥 필수 어플 중에 마그넷이 있습니다. 화면 분할해서 생산성을 높여주는 어플인데요. 맥의 단축키를 활용해서 화면을 나누고 여러 화면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유료 어플이..

코로나 바이러스 실시간 현황 coronafact.org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걱정이 많으시죠. 특히 거짓 정보가 여기 저기서 들리기도 합니다. 코로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K..

맥 OS 화면 캡쳐(스크린샷)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윈도우 사용자들은 알캡쳐나 기타 화면캡쳐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맥은 기본으로 제공하는 화면캡쳐 기능이 아주 뛰어납니다. 그러면 맥에서 화면 캡쳐하는 방법..

[맥 어플 추천] 카페인(Caffeine) - 잠자기 방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맥 사용자들 위한 필수 어플에 항상 포함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카페인"입니다. 이 어플은 네임명에서 알 수 있듯이 맥을 잠들지 않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이콘도 아주 심..

[맥 어플 추천] IINA - 최고의 동영상 플레이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맥 어플 한 가지 소개해드리려고 고심하다 이 어플을 소개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바로 IINA라는 어플입니다. 발음이 좀 까다롭네요. 한국어로는 "이나" 이렇게 읽으면 되겠네요...

iOS 13.3.1 업데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1월 29일 iOS 13.3.1과 아이패드, 맥 OS등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가장 궁금한 iOS 13.3.1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거의가 아이폰 11 이상 기기를 위..

애플스토어의 외국어로 된 어플 설명서 번역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애플스토어에서 가끔 영어나 중국어로 된 설명 때문에 다운받으려는 어플이 어떤 구체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그냥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해봐도 원하는..

현대카드 -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에 등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저희 부부는 현대카드를 아주 오래전부터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인트가 쌓이면 세금을 납부하는데 주로 사용합니다. 매년 주기적으로 납부하는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 등등 포인트..

블로그 로고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블로그를 시작 거의 6개월이 다 되어갑니다. 제 친구 한 명은 네이버 블로그를 홍보하고 광고하는데 활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제가 블로그 하는 것을 보고 티스토리에도 블로그가..

맥북 언어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맥북 사용자를 위한 초기 세팅 중에 한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영어 외에 또 다른 언어를 사용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는 중국어를 오래전부터 공부하고 있습니다. 한글..

맥북 포인트 속도 높이기 & 한 손가락으로 탭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맥북 기초 세팅 방법 중에 포인트 속도 높이는 방법과 한 손가락으로 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맥북을 쓰시는 분들은 느린 포인트 속도 때문에 답답해 하시는 경우가..

맥북 트랙패드 세 손가락 드래그 세팅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맥북이나 맥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윈도우와 많이 달라서 사용이 어렵다고 호소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맥북을 사용하기 위해 아주 기본적인 세팅..

아이폰 용량 늘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아이폰 유저들은 모든 비슷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아이폰 램 비용은 너무 비싸죠. 그래서 대부분 낮은 용량의 기기를 구매합니다. 그리고 세월이 지나면서 용량이 부족함을 느끼게..

수영돼지국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부산에 놀러오시는 분들은 꼭 돼지국밥을 드시고 가시죠~ 저희부부도 결혼하고 가끔 유명한 돼지국밥집을 찾아 가곤합니다. 대연동 쌍둥이 돼지국밥, 초량 우리돼지국밥, 범일동 마산..

카톡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며칠 전에 친구가 주식하는지 묻더군요. 저는 한 번도 주식을 사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갑자기 주식은 왜? 라고 의문을 던졌습니다. 그 친구는 카톡으로 증권사 주식계좌를 개설하..

맥 시스템 언어 변경(중국어로 나오는 맥어플(expert) 영어로 변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맥북 사용하면서 가끔 겪는 문제들 중에 어플의 모든 메뉴가 중국어로 세팅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는 pdf Expert라는 어플입니다. Expert의 강력한 기능은 맥,..

아이폰 인스타그램 사진 다운로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인스타그램에 많은 사진들 다운로드 받으려면 어떻게 할까요? 화면을 캡쳐해도 되지만 원본을 간단하게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의 단축어 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

아이폰 이메일에 네이버 계정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아이폰 메일앱을 사용하는 여러 가지 메일 서비스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을 뿐 아니라 아이폰의 보안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해커들의 피싱 공격은 흔..

윈도우7 스티커 메모를 윈도우10에서 복구해서 사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최근에 윈도우7 기술지원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7과도 작별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윈도우를 삭제하기 전에 오랜 시간 사용했던 데이터를 꼼꼼히 백업해야했습니다...

기장 카페 - 일광숲카페(Soo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부모님을 모시고 기장 바닷가 Soop이라는 카페를 찾았습니다. 커피를 잘 아는 친구가 여기 커피머신이 아주 비싼 기계라고 하더군요. 오늘 날씨가 좀 흐리긴 했지만 운치있고 카..

타임블럭스(TimeBlocks) 캘린더앱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타임블럭스라는 캘린더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timeblocks.com/?lang=ko 안드로이드 or 애플 버전 모두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캘린더의 첫번째 장점은 배지 기..

구글 문서 협업 포인트 - 변경 사항 알림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저는 구글 문서를 팀원들과 공유해서 사용합니다. 이 기능은 무료이지만 너무 편리하고 강력합니다. 간단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장소나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기 때..

티맵(T-map) 안전운전 등록해서 자동차보험료 할인받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며칠 전에 카톡에 자동차보험 납입 관련해서 메시지가 왔더라구요. 티맵 안전운전 할인 특약이라는 문구가 있던데 궁금해졌습니다. 평소에 티맵을 자주 사용하는데 저도 정숙주행하려..

오래된 노트북에 안드로이드 설치하기(셋톱박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얼마 전에 맥북을 구매하고 낡은 노트북이 애물 단지가 되어버렸습니다. 어떻게 사용해 볼까 고민하다가 안드로이드를 설치해 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최근에 Wavve(웨이브) 스트리..

구글 모션스틸(Motion Stills) - 아이폰의 라이브포토를 멋진 동영상으로 변환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의 라이브포토를 간단한 동영상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예전에 움짤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아이폰은 사진을 live모드를 저장하면 간단하게..

구글 지역 가이드 지원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구글맵에 정보를 제공하고 혜택을 누리는 구글가이드에 지원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아주 작은 정보가 모이고 모여서 구글의 빅데이터가 되었습니다. 정보는 곧 파워이고 돈입..

네이버페이 사용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일본 여행하면서 네이버페이를 사용해봤습니다. 라인페이와 네이버페이가 친구격이라 일본에서 결제가 가능할거라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럼 네이버페이 사용 방법을 간단하게 포스팅..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QR코드 무료로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QR은 Quick Response의 약자로 "빠르게 응답한다"를 의미합니다. 이 코드는 숫자는 최대 7089자, 문자는 최대 4,296자, 한자..

네이버 고지서 - 자동차세 납부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매년 1월은 자동차세 연납하는 시기입니다. 이때 자동차 세금을 납부하면 10% 할인을 받기 때문에 저는 달력에 메모를 해두고 매년 알림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네이버 고지서에서 이..

윈도우7 기술지원 종료에 대비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마이크로 소프트의 윈도우7의 업데이트가 종료됩니다. 최고의 PC 운영체제 중 하나였던 윈도우7의 보안 업데이트가 끝나는 날입니다. 저는 오늘도 윈도우7에서 많은 업무를 처리..

유비키(Ubikey) 휴대폰 인증서 해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휴대폰, 인터넷 요금을 오랜만에 체크해봤습니다. 쉬는 날 아내와 영화 한 편을 시청해서 인지 인터넷 요금이 조금 더 나온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유비키라는 휴대폰 인증서에서..

무선 이어폰 "우디 J2"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며칠 전에 "우디 J2"라는 무선 이어폰을 선물받았습니다. 회사에서 나온 선물이라 전혀 기대는 되지 않았습니다. 그냥 중고나라에 올려서 팔아버릴까 생각했지만 나도 it 블로거로서..

아이폰 단축어 - 예약 문자 보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아이폰으로 예약 문자보내는 방법이 있는데요. 단축어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단축어 관련 포스팅을 몇 번 한 적이 있는데요.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2020/01/10 - [IT]..

아이폰 단축어 - 유튜브 동영상 무료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아이폰의 단축어 기능이 요즘은 많이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직 소수이시더라구요. 아이폰 단축어는 마치 자동 워크플로어와 같습니다. 쉬운 프로그래밍 언어와도..

애플 교육 할인 이벤트~ 광복동 롯데백화점 애플스토어 탐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광복점 롯데백화점에서 친구들과 만나기로 했습니다. 시간이 좀 남아서 애플스토어에 구경을 갔습니다. 요즘 핫한 애플워치5, 아이팟3을 보러갔습니다. 애플워치5는 올웨이즈온 디스..

부산 남포동 이재모피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부산 남포동에 "이재모 피자"는 저희 부부가 아주 오래전부터 다니던 피자집입니다. 이 집 피자와 파스타는 수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ㅎㅎ 꼭 그런건 아니구요. 예전에 여기 오분스..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남포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스타벅스에 리저브 매장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여기는 차별화된 커피를 즐길 수 있다고 하더군요. 친구들과 남포동에 나간 길에 잠깐 들렀습니다. ※ 영업 시간 : 8:00 - 11..

구글 렌즈 - 해외 여행필수앱 문서번역, 쇼핑, 식당 메뉴판 번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가족들과 일본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온천여행은 언제나 여유로와서 좋습니다. 이번 여행에서도 구글앱, 구글맵이 제대로 힘을 발휘했습니다. 언제나 해외 여행에..

아이패드 허브 - 위키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전자제품 한 가지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아이패드를 아주 오랫동안 사용해왔습니다. ipadOS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아이패드가 PC와 많이 친해진 느낌이었습니다. 블루투스..

창원 카페 - 해마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아는 동생이 창원에서 결혼을 했습니다. 결혼식을 마치고 분위기 좋은 카페가 있다고 해서 친구들과 찾아갔습니다. 창원 가포구에 위치한 이 해마루라는 카페는 산중턱에 위치하고..

부산 센텀 - "얌차이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낮에 와이프와 맛있는거 먹으러 갔습니다. 결혼 기념일 선물로 받은 상품권 사용하려고 부산 센텀시티에 롯데백화점으로 향했습니다. 와이프가 찜해둔 식당이 있다고 거길 가야..

굿노트 무료 폰트 변경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굿노트4에서 굿노트5로 옮겨와서 적응하느라 하루 종일 굿노트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메뉴가 직관적이라 큰 어려움없이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굿노트는 여자 분들이 이쁘게 계획표..

굿노트4 -> 굿노트5(번들)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애플 유저들은 아마 대부분 굿노트라는 어플을 사용하시고 있을거에요. 노트앱의 최고라고 할 수 있는 이 굿노트를 저도 아주 오랜 기간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굿노트는 시리즈를 거..

해외 여행에 꼭 필요한 앱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얼마 전에 유튜브로 인문학 강의 하나를 들었습니다. 제목이 "행복하고 싶다면, 행복한 사람 옆으로 가라"입니다. 서울대학교 행복연구센터 최인철 교수의 강의인데 공감이 되는 부분..

덕구온천 1박2일 여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예전에 일본 여행을 간적이 있는데 쿠로가와 온천이 가장 인상에 남아있습니다. 이색적인 분위기는 물론 온천에 효능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행지에서 컨디션이 너무 좋지 않았는데 온..

"오픈 뱅킹" 사용해보기(우리 은행, 토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요즘 핀테크 어플 많이 사용하시죠? 핀테크(fintech)는 이름 그대로 ‘금융(finance)’과 ‘기술(technology)’이 결합한 서비스 또는 그런 서비스를 하는 회사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내비게이션앱 비교분석(네이버 vs 카카오 vs T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얼마전에 친구들이 카카오맵이 최고라고 하더군요. 실시간으로 교통 상황을 알려주고 즐겨찾기 기능을 활용하면 아주 편리하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T맵을 자주 사용하..

오피스(office)365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피스365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웹기반 문서서비스입니다. 매달 19,900원을 지불하면 엑셀, 워드, onedrive, 엑세스를 이용한 데이터베이스 구축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

모바일 팩스 4종 비교분석(하나팩스, 엔팩스, 모바일팩스, 땡큐모바일팩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주말에 집에서 팩스 보낼 일이 있었습니다. 사무실에 팩시밀리를 사용하고 있지만 시간 낭비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무 귀찮기도 했구요. 그래서 핸드폰을 열었습니다. 기존에 팩..

애플 유저 필수 웹사이트 - 앱 할인(무료) 알려 주는 appshopper.com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저는 오랫동안 안드로이드를 사용해 왔습니다. 갤럭시와 삼성노트북 그리고 집안에 거의 모든 전자제품이 삼성 제품입니다. 하지만 7~8전쯤 애플 유저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스캐너앱 3종 비교(아이폰 메모, CamScanner, Office Len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중요한 문서를 한 장 받을게 있었습니다. 제주도에 사는 친구는 이 문서를 사진으로 찍어서 카톡으로 보내주었습니다. 하지만 너무 흐릿한 화질 때문에 글자를 알아볼 수가 없더..

군산 명품수산에서 공수해온 제철 꽃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얼마전 친구 한 명이 군산으로 이사를 갔습니다. 그 녀석을 보러 군산에 한 번 다녀왔는데 못내 꽃게를 못먹었다고 투정을 부리더군요. 정이 많이 이 친구 부부는 제철 꽃게를 맛보여..

아이폰 "긴급 구조 요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아이폰의 키워드 중 하나는 "건강"이었습니다. 애플은 건강앱을 의료기 수준으로 끌어올려 놓았습니다. 아이폰의 건강 관리 기능을 십분 활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애플워치와 아이폰..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등록해서 포인트 적립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네이버앱 많이 사용하시죠~~ 네이버앱은 진정한 포털서비스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개인 맛집 지도가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한적이 있는데 네이버 "마이플레이스"라는 서비스..

ios13.3 업데이트 두드러진 변화 3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ios13.3 버전 업데이트가 얼마 전에 있었습니다. 눈에 띄게 바뀐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ios13.3 업데이트 두드러진 변화 3가지 1. 미모티콘 스티커..

구글 포토 무제한 사진 공유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얼마 전에 친구들과 사이판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희 부부와 친구 부부 2팀과 함께 했었는데요. 아주 여유롭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잊지 못할 밤하늘도 봤습니다. 20..

카카오톡 채팅방 대화 백업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휴대폰을 바꾸게 되면 여러 가지 데이터를 백업해 두고 복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은 이런 귀찮음이 좀 덜하긴 합니다. 구 아이폰과 신 아이폰을 접촉하고 몇..

네이버 고지서(10% 할인받는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벌써 2019년의 마지막 달입니다. 속절없이 세월은 계속 흘러가네요. 올해 세우신 계획은 다들 잘 이루셨는지 궁금합니다. 저희 부부는 12월 혹은 새해가 시작되는 시점에 예산을 대략..

카카오톡 톡친구 위치공유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요즘에 공유서비스가 핫합니다. 대세이긴 한 모양입니다. 사실 인간 사회는 여러 가지를 공유하면서 진보해 왔습니다. 기술과 지식을 공유하고 문화와 역사가 어우러져 발전해 가고..

아이폰, 카카오톡, 네이버앱, 유튜브앱 글자크기 변경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아이폰, 카카오톡, 네이버앱, 유튜브앱 글자크기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희 어머니, 아버지는 쭉 아이폰을 쓰고 계십니다. 안드로이드 효도폰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

스타워크2(Star Walk 2)앱으로 별자리 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얼마 전에 아내하고 사이판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너무 아름다운 섬이라 만족감이 아주 높은 여행이었습니다. 하지만 비싼 물가에 조금 당황하기도 했습니다. 여행 코스에 별을 보..

구글 메일(gmail) 주요 기능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얼마 전에 카카오메일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댓글에 왜 돈 안되는 메일서비스에 카카오가 도대체 왜 투자를 하는 걸까?라는 질문을 하신 분이 계셨습니다. 이 질문에 받고 메..

아이폰 - 멤버십(카드)어플 4종 비교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멤버쉽카드 어떻게 하시는지요? 제 주위분들은 귀찮아서 안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혹은 요즘은 카카오 멤버쉽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게 써보니..

아이폰 - 배터리 아끼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최신 아이폰 11이 출시되자마자 호기심이 발동했습니다. 무엇이 바뀌었나 알고 싶었지만 저는 얼리어텁터가 아니라 항상 철지난 휴대폰을 중고로 구매합니다. 좀 낡은 휴대폰으로 최..

아이폰 - "나의 아이폰 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휴대폰 분실하면 정신이 오락가락 하시죠~ 요즘 저도 왜이리 정신이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이폰은 분실하면 찾을 수 있는 기능이 있어요. 벽돌폰을 만들 수도 있고 폰안에 있는 데..

파파고 오프라인 번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번역앱 파파고 자주 사용하시나요? 저는 구글번역을 주로 사용했는데 파파고를 사용해보니 토종앱이라 그런지 한국어 & 중국어 번역은 구글보다 더 자연스럽게 번역하는 것 같습니다...

뉴발란스 블랙프라이데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11월에 프라이데이, 광군제 등등 할인을 많이 합니다. 저희 부부는 특별히 필요한 물건이 없었지만 운동화가 모두 옛날 버전이라 하나 구매하려고 찾아봤습니다. 11월 11~14일까지..

중국어 공부 한 번 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중국어 공부하시는 분들을 위해 몇 가지 자료를 알려드릴려구요. 먼저 중국어를 막 시작하는 초보는 처음에 발음과 성조에 매진하셔야 합니다. 매일 병음표를 읽고 또 읽어야..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에너지 효율이 좋은 가전제품을 구매한 경우 나라에서 환급을 해주는 서비스가 있더라구요. 좋은 정보라 공유하고자 합..

제로 페이 등록하기(우리은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구청에서 일하고 있는 친구 한명이 제로페이 등록했냐고 묻더군요. 그게 뭐냐고 했더니 전단지를 한 장 주더군요. 집에 가서 등록해 두라고 하더라구요. 좋은거니까 권하겠지라는 생..

유튜브 제한모드(19)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얼마 전 아는 형님부부 댁에 놀러갔다가 "유튜브"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유튜브에 너무 많은 정보가 넘쳐난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이 형님은 유튜브에 좋지 않은 동영상도..

아이폰 - 대용량 파일(1TB) 주고 받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요즘은 동영상파일을 개인이 소장하고 다루기 시작하면서 나스(NAS)가 유행하기 시작하였고 클라우드 서비스의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5G 또한 시대의 흐름에 기술이 발전한 것이죠...

아이폰 쉽게 초기화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초기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아이폰 11이 출시되면서 기존 아이폰을 중고를 파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아이폰 재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재설정..

디지털 마케팅 툴 - SUMO(스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알게된 디지털마케팅툴 SUMO(스모)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운영에 꼭 필요한 툴이라고 소개를 받았지만 쇼핑몰이나 파워블로거에게는 활용성이 더 높을 것..

아이폰 - 사파리에서 "개인 정보 보호" 브라우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에서 개인 정보 보호를 적용해서 브라우징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요즘 11월이라 인터넷 쇼핑에 시간이 많이 보내시죠? 하지만 자신이 검색한 내용과 연관된 광고..

네이버앱 홈커버 사진 변경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아주 간단한 내용입니다. 제 아내가 제 휴대폰의 네이버앱의 홈커버 사진을 보고 "우와~ 어떻게 했어?"라고 물어봤습니다. 아래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네이버앱 홈..

아이폰 - 벨소리 변경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의 벨소리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까지 맥북이나 노트북에 연결해서 비교적 복잡하게 벨소리를 변경했었지만 ios13업데이트 이후 언제부터인가 아주..

네이버앱 메인메뉴 변경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네이버앱 많이 사용하시는지요? 아이폰에 아래 사진처럼 어플들을 폴더 안에 정리해두었습니다. 네이버앱은 매일 몇 번은 클릭해서 보는 것 같습니다. 검색을 하거나 뉴스를 보거나..

청도 여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저번주 주말에 부모님과 청도에 여행을 떠났습니다. 오랜만에 여행이라 어머님은 잠을 설쳤다고 하시더라구요. 미리 코스 계획을 세웠습니다. 한 번 보시죠~ 기장 -> 경부고속도로(..

카카오 메일 서비스 장점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카카오 메일을 개설하고 간단하게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과거의 다음메일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그럼 카카오 메일 가입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1...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친구 한 명이 매주 간단한 동영상의 대본을 만들고 편집하는 일을 하고 있는데 매번 들으면서 따라 적는 것이 귀찮다고 하더라구요. 귀찮음이 기술을 발전시켰죠. 왜 진작 물어보고..

아이폰 - 단체 사진에 사람 추가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사진 찍어 주는 사람은 항상 단체 사진에 포함되지 않게 됩니다. 빠진 사람을 단체 사진에 붙여넣기 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이폰에 어플 2가지를 먼저 다운로드..

아이폰 - 인물,장소별로 사진 검색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김해에서 체육대회가 열렸습니다. 화창한 날씨에 잔디 운동장에서 여러가지 게임도 하고 달리기도 하고... 어릴 때처럼 열심히 놀았습니다. 사진도 많이 찍고 좋은 추억을 하..

To Do 스케줄 어플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현대인들은 하루하루 너무 바쁘게 생활하시는 것 같습니다. 아침부터 저녁 늦도록 온갖 스케줄로 하루가 가득채워져 있는 것 같습니다. 시간을 분단위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꽤나 많..

부산 화명수목원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부산 조달청에 서류 제출하러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와이프와 시간을 맞춰서 함께 가게 되었습니다. 부산에 살면서 아직도 가보지 못한 곳이 너무 많더라구요. 블로그를 시작하면..

와이파이 비밀번호 QR코드로 변환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집에 손님들, 친구들이 놀러오면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다들 물어보곤 합니다. 아이폰은 한 명이 비번을 알게되면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아주 편리합니다. 하지만 이 마..

군산(전주) 여행 4부 - 이성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군산(전주) 여행의 마지막 네번째 방문지는 "이성당"이었습니다. 이성당은 1910년 초반 이즈모야 제과점에서 시작되었고 광복이후 1945년부터 이성당이 운영하여 현재까지 한 장소에..

군산(전주) 여행 3부 - 메밀 방앗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군산 여행 제3부 메밀 방앗간편입니다. 토요일 아침에 부산을 출발해 1시반쯤 옥정호에서 점심을 먹고 문화 공간 하루카페에서 해질녁까지 머물렀습니다. 그리고 슬슬..

군산(전주) 여행 2부 - 문화공간 하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군산 여행 2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군산에 옥정호 산장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었는데 아주 즐겁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2019/10/17 - [여행] - 군산 여행 -..

군산(전주) 여행 1부 - 옥정호산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친구들과 군산 여행을 1박2일로 떠났습니다. 첫번째 목적지는 옥정호산장이었습니다. 상급수 지역이라 물맑고 공기좋은 환경이었습니다. 옥정호를 끼고 구불구불 길을 따라 가다보니..

아이폰 3D터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3D터치에 대해서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3D터치는 롱터치와는 조금 다릅니다. 3D터치는 강도의 세기를 인식하는 터치 방법입니다. 아이폰의 3D터치는 ios 업데이트가..

구글 트렌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구글 트렌드"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구글은 전세계의 이슈와 트렌드를 빅데이터를 활용해서 찾아냅니다. 그리고 "구글 트렌드"라는 웹페이지를 통해서 이 정보를 오픈합..

아이폰 미리알림과 윈도우 TO-DO동기화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요즘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습니다. 단풍 구경 한 번 가야할텐데... 사는게 바쁘네요.. 오늘은 시간 관리 잘 하실 수 있도록 아이폰 미리알림과 윈도우 to-do 스케쥴러 동기화를 알아..

아이폰 메모와 윈도우10의 스티커메모 동기화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아이폰 메모와 윈도우10의 스티커메모의 동기화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메모와 윈도우10 메모 동기화 1. 윈도우10 - 스티커 메모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마이크..

카톡 캘린더 꿀팁 4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하네요. 사는게 왜이리 바쁜지 모르겠습니다. 포스팅하고 싶은 것이 너무나 많은데.. 흐흐 오늘 마음을 다잡고 자리에 앉았습니다. 저는 메모앱과 캘린더앱을 아주 좋..

블루보틀 삼청점을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 오랜만에 인사 드립니다~^^ 부산에는 태풍 피해가 산간지역에는 조금 발생 했지만 생각보다 피해가 크지 않아서 정말 다행입니다. 태풍이 청소하고 지나가서인지 어제 오늘 계속 하늘이 동남..

ios13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새로운 아이폰, 아이패드가 출시되었지만 저는 얼리어답터가 아니고 검증된 기기만 구매하기 때문에 일단 아이폰11과 아이패드 10.2인치 구매는 가까운 미래로 미루었습니다. 대신에..

공인인증서 클라우드에 업로드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공인인증서가 언제쯤 퇴출될까요? 그 날이 오기 전까지는 공인인증서 잘 관리해야겠죠. 요즘 몇몇 금융플랫폼에서는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서비스가 가능해지고 있죠. 오늘 포스팅은..

구글 문서 - 텍스트 대치 기능(교정 기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부산 하늘이 정말 대박입니다. 가을 하늘이라 높고 청명할 뿐 아니라 태풍 전야라 비를 머금은 뭉게 구름이 더해져서 묘한 분위기를 연출하네요. 멍떼리면서 몇 분을 하늘만 바..

유튜브 동영상을 mp3로 추출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요즘 유튜브가 대세라고 하더라구요. 동영상 서비스에서 이제 음악도 애플과 스포티파이와 더불어 스트리밍 앱 최강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은 전 세계 스마트폰 월 실..

아이폰 - 구독 취소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요즘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디즈니, 애플까지 컨텐츠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무한 경쟁 시대에 무슨 영화가 있는지 궁금해서 무료 기간 동안 한 번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왓챠플레..

한컴 스페이스 무료로 이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한컴 스페이스"의 무료 웹서비스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오피스와 구글 문서와 비교하면 아직도 갈 길이 멀구나하는 생각이 들지만 대한민국에 사는 이상 한컴을 사용하지..

내 사이트 모바일 속도 최적화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태풍 링링에 피해는 없으셨는지요? 이번 태풍이 서쪽으로 이동해서 부산은 피해가 좀 덜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지도 벌써 꼬박 3달이 좀 넘었네요. 블로그 하면서 공부해야..

아이폰 - 카메라그리드, 사진합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아이폰에서 카메라에 격자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과 마음에 드는 사진 4장을 그리드에 합치는 방법 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 카메라에 격자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 1. 아..

아이폰 - 움짤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어제 소개해드린 네이버앱에서 움짤만들기 기능에 이어서 오늘은 "아이폰의 움짤만들기"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아이폰의 "카메라"를 엽니다. > "Live모드"를 켭니..

네이버 - 움짤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앱으로 간단히 움짤만들기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블로그앱 다운로드 받습니다. 애플스토어 구글플레이 1. 네이버 블로그앱을 엽니다. 아래 메뉴의 "글쓰기" 클릭..

네이버 - MY플레이스 나의 맛집지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매일 점심 메뉴를 고르느라 소소한 고민 한 적 있으신가요? 또한 예전에 친구와 가봤던 맛집이 갑자기 생각이 나지 않았던 적이 있으신가요? 네이버앱의 "MY플레이스"라는 기능이 있..

아이폰 - 한글파일(hwp) pdf로 변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아이폰 사용하면서 한글 파일로 작성된 파일을 보내주면 좀 당황하게 됩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 보기도 하지만 광고를 끊임없이 시청해야 되고 pdf로 변환하..

아이폰 - 웹페이지내 검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아이폰 웹페이지내 검색 사파리에서 웹페이지 기사를 읽다가 특정 단어를 검색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다른 웹페이지를 띄우고 단어를 검색하죠. 아이폰에서는 기본 기능에..

네이버앱 - 터치 검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네이버앱 - 터치 검색 터치검색이란? 웹페이지 내의 특정 단어를 검색하는 기능입니다. ※ 다운로드 애플스토어 : https://apps.apple.com/kr/app/%EB%84%A4%EC%9D%B4%EB%B2%84-naver..

구글 리모트 데스크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구글 서비스 - "리모트 데스크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와 비슷한 원격서비스가 많이 있습니다. 구글이 제공하는 원격 리모트 데스크탑 서비스는 아이폰과 데스크탑..

네이버앱 - 전체캡쳐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네이버는 우리 생활에 아주 깊숙히 들어와 있죠. 제가 네이버를 접한 건 95년쯤 이었습니다. 야후가 판을 주도하던 검색엔진 시장에 네이버가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IT 버블이 한창..

아이폰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많이 보시죠~ 요즘 애들이나 어른이나 다들 유튜브를 하더라구요. 저도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습니다. 유료 버전은 동영상을 오프라인에 다운로드..

PC에서 네이버, 구글 캘린더 동기화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어제 핸드폰(iPhone)의 구글, 네이버, 아이폰, 위젯칼 캘린더 동기화하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 참조 : https://truesale.tistory.com/102 오늘은 데스크탑에서 네이버 캘린더, 구글..

캘린더 동기화하기(네이버, 구글, 아이폰, 위젯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달력어플을 동기화하고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달력앱을 한 가지만 사용하신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진 않겠네요. 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달력 앱들을 적극 활용해보시면..

애드센스에 SC제일은행 계좌 집에서 등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에드센스에 SC제일은행 외환 계좌 등록"하기입니다. 인터넷을 뒤져보니 제일은행이 송금 수수료가 제일 적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일은행 계좌를 개설하기로..

구글맵 통근길 자동설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구글맵"을 이용해서 통근길 가장 빠른 길을 자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설정해보겠습니다. 출퇴근 시간을 설정해 두기 때문에 시간에 맞춰 알림을 보내줍니다. 혹시 출..

아이폰 - "읽을 거리" 관리(라이너 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에서 읽을 거리를 관리하고 정리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먼저 Liner 어플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s://getliner.com/ Liner 소개 라이너 어플은 간단히 말하면 인터..

구글 타이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시간 관리는 한정된 시간을 사는 우리에게 영원한 숙제입니다. 인간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주어진 시간 내에 최대한의 효과를 내기 위해 많은 연구를 거듭해 왔습니다...

영도 신기숲 카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 입니다~:) 일기 예보에서는 비가 많이 올거라고 했는데 비가 부슬부슬 연약하게 내려서 좋네요~:) 남포동에서 지인들과 식사하고 충동적으로 영도를 가기로 했습니다 ㅎ 뭔가 복잡했던 남포..

아이폰 - 윈도우 iCloud 엑세스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더위가 한풀 꺾인 것 같습니다. 아침 저녁을 선선한 느낌이 듭니다. 오늘 포스팅은 아이폰과 윈도우 아이클라우드를 동기화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

기장 맛집 철마 밤나무집 추어탕 & 브라운피크닉 커피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현재까지 부산에는 비가 내리지 않지만 오늘 저녁부터 이번주 내내 일기예보에서 비가 온다고 하네요~ 이 비가 지나면 정말 가을이 올 것 같아요~ 이번 여름은 이상하게 짧게만 느껴..

아이폰 - 대중교통 도착시간 미리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아이폰 위젯을 이용해서 "대중교통(지하철, 버스) 도착시간을 미리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사전 작업이 필요합니다. 카카오버스, 카카오지하철..

아이폰 - "사진 JPG로 저장"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아이폰의 사진 기능은 시대를 앞서 있습니다. 물론 요즘 갤럭시 사진은 더 앞서 있더라구요. 아이폰은 갈수록 커지는 사진, 동영상 용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JPG파일 대신 HEIC파일..

아이폰 - "화면 말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의 유용한 기능 한 가지 소개해 드립니다. 매일 핸드폰, 컴퓨터 화면을 들여다 보고 있으면 눈이 많이 아프죠. 아이폰의 나이트 쉬프트(Night Shift) 기능을 활용하기도..

"생활불편신고" 어플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생활불편신고"앱 소개해드립니다. 정부에서 만든 앱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 앱이 마음에 듭니다. 생활 상에 불편한 내용을 신고하고 시정할 수 있거든요. 어떻게 하는지 살..

아이폰 - "Qcheck" 자가진단 테스트 어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어플 한 가지 소개해 드립니다. 자신의 아이폰, 아이패드의 이상이 있는지 기능이 정상인지 자기 테스트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어플 이름은 Q-Check입니다. 테스트..

8월 주민세 현대카드 포인트로 납부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7월 재산세 납부 현대카드로 납부하기에 이어서 2탄 - 9월 주민세도 현대카드 포인트로 납부해 보겠습니다. 핸드폰(아이폰)에서 현대카드 포인트로 재산세를 납부해보겠습니다. 먼저..

부산 문현 금융단지 신규맛집 AVANI 뷔페 (오픈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 인사드립니다. ^^ 오늘은 부산 문현금융단지에 신규오픈 뷔페집을 소개 해드리려고 해요~~ " AVANI " 라는 뷔페 입니다. 요즘 어딜 가도 한끼 만원 이상 이잖아요~ 그런데 저렴하게 오픈 이..

아이폰 - "읽기 목록" 기능 사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사용 꿀팁 한 가지 소개해 드립니다. 매일 웹사이트 돌아 다니면서 관심 기사를 보는데 시간을 많이 보내시죠. 보관해서 다시 보고 싶은 기사들을 어떻게 킵하시나요?..

아이폰 - 클라우드 관리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저장 공간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폐쇄적인 애플의 가치관이 요즘은 많이 풀어진 분위기입니다. 앞으로 업데이트 될 ios 13에서는 아마도 더 많은 공..

아이폰- 스크롤 캡쳐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아이폰으로 스크롤 캡쳐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아이폰 - 보이는 화면 캡쳐하는 방법 1. 홈버튼 + 전원버튼 2. 전원 버튼 + 볼륨업 버튼(홈버튼이 없는 아이폰) 3. A..

[웹페이지 추천] 이미지 최적화, 배경 제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유용한 웹사이트 2군데를 소개시켜드릴려구요. 이미지 최적화 웹페이지 - TinyPNG.com https://tinypng.com/ 1. 컴퓨터를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먼저. 파일을 드레그 앤 드..

아이폰 추천앱 LookMark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애플 유저들을 위한 앱을 하나 소개해드릴거요. 바로 LookMark입니다. ios다운로드 https://lookmark.io/ 이 어플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어플의 이름처럼 "보고 있는 컨텐츠..

사진을 멋있는 디자인 모형으로 변환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포토샵을 사용하지 않고도 사진을 멋있고 아름다운 모형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스클리 웹페이지 접속합니다. https://www.screely.com/ 변환하는 방법..

카카오톡 꿀팁 2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카카오톡 꿀팁 2탄입니다. 카톡 꿀팁 1탄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https://truesale.tistory.com/21 ※ 카카오톡 꿀팁 1탄 첫째. 메시지 검색 기능 둘째. 메모 기능입..

구글 패밀리 링크 - 자녀들의 스마트폰 관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구글이 제공하는 패밀리 링크 서비스입니다. 요즘은 정말 자녀의 디지털 기기 사용 좌표를 부모님이 관리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그러면 "가족 내 건전한 디지털..

삼성 스마트싱스(SmartThings) 에어컨, TV 연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삼성 스마트싱스(SmartThings)입니다. 삼성 디지털기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들 알고 계시죠~~ SmartThings 어플을 통해 호환 전자제품을 연결하고 관리할 수..

구글 번역 - 해외 여행 준비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구글 번역"에 대해서 입니다. 글로벌 시대에 외국어를 한 두가지 구사하면 참 살기 편하겠죠~ 하지만 외국어를 말하지 못해도 "구글 번역"은 이런 편리함을..

삼성 에듀닷컴으로 자기 계발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날씨가 아주 더웠습니다. 마치 동남아시아 날씨와 같더군요. 더워서 좀 힘들었지만 날씨 덕분인지 하늘은 아주 높고 청명해서 좋았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삼성 에듀닷..

구글 플라이트 - 가장 저렴하고 안전하게 항공권 구매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여행과 관련된 많은 어플이 있습니다. Expedia, 클룩, 플레이 위즈, 인터파크 항공, Skyscanner, 부킹닷컴, 트립닷컴,..

부산 영도 국립해양박물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요즘 부산 날씨 너무 너무 좋아요~~ 매일 동남아에서 보는 구름이 있네요~~ 너무 행복합니다~^^ 함께 감상 하시지요~ :) 바람도 많아서 구름이 엄청 빨리 지나가네요~ 너무 아름답..

구글 스카이 방학 알차게 보내기 2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아이들과 집에서 방학보내기 2탄입니다. 컴퓨터와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언제든 가능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구글의 서비스는 "구글 스카이"입니다..

구글 아트앤컬처와 방학 알차게 보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아이들과 함께 알차게 방학보내는 팁입니다. 초등학교는 이미 방학이 시작되었죠.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집에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전세계의 예..

무료 글꼴 블로그에 적용하기(구글 폰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무료 "구글 폰트"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입니다. 네이버 혹은 요즘 이벤트로 무료 글꼴을 많이 나누어 주던데 "구글 폰트" 기능을 미리 아셨던 분들은 이런 이벤트..

트렐로로 블로그 컨텐츠 관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트렐로" 사용법입니다. 트렐로는 프로젝트 진행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하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좀 더 전문적으로 이야기하면 "웹기반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입니..

부산 센텀 맛집 신세계백화점 면주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 입니다~~ 연이어 폭염주의보가 발령되고 있습니다. 부산은 현재 너무 너무 습한 날씨에 숨쉬기가 힘들어질때도 있습니다. 날씨가 덥다보니 자연스레 에어컨이 시원한 곳을 찾아다니게 되..

작업 시간 줄여주는 구글 문서(시트) 사용팁 4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생산성을 높이고 효율을 더하는 "구글 문서"를 사용하는 팁에 대해서 입니다. 저희 사무실에서는 구글문서를 마치 데이터베이스처럼 자료를 구조화하고 어떤 기기에서..

아이폰 연락처 그룹 문자보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아이폰 연락처 그룹 설정하고 문자보내기"입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애플은 패쇄적이고 특히 보안과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더욱 그러하죠. 스노든 사건으로 그렇지도..

정관 맛집 꽃나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낭만부부 인사올립니다~:) 올해 부산에는 계속 시원한 여름이었는데 어제부터 갑자기 폭염을 체험 했어요! 어제 마당이있는 친구네집에 가서 향이 좀 강한 중국식 샤브샤브 훠궈를 먹었는데 바다전..

전기세 도시가스 스마트하게 납부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태풍에 피해는 없으셨는지요? 저희는 사무실 창문에 비가 새서 흐르는 빗물과 싸우느라 힘들었네요. 저희 부부는 같은 사무실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결혼생활 10여년 동안 항상..

수원 신규 카페 추천 카페 앙뚜 cafe_an tou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 입니다~:) 요즘 태풍 다나스가 소멸 되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비가 내리는 지역이 많이 있네요~~ 다음주에 또 태풍이 온다고 하지요...;; 그래도 비오는날 이쁜 카페에서 비 내리는..

IOS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페이로 쉽게 결제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기 입니다. 마스터, 비자등의 카드로 결제하던 시스템에 카카오페이 결제가 추가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가야맛집 어찬바다해물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멀리서 손님이 오셔서 함께 식사를 했어요~ 여기는 원래 알고 있던 맛집이지만 좌식으로 되어 있어서 허리가 아프신 분들이 바닥에 낮으시기 불편하셔서 너무 맛있지만 장소..

아이폰 위젯 사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아이폰 위젯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제일 익숙하지 않았던 부분이 위젯사용이었습니다. 안드로이드나 윈도우는 가장 사용빈도가 높은..

[CAFE 8788] 부산카페추천 가야 목욕탕개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낭만부부 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비교적 맑았어요~~ 주말에는 또 비가 온다고 하네요~~ 원래 스벅 동의대점을 가려고 했으나, 사람이 너무 많아서 갑자기 떠오른 예전에 갔던 카페를 찾..

7월 재산세 현대카드 포인트 납부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얼마전 메일로 재산세를 납부하라는 고지서를 받았습니다. 위택스와 부산광역시청에서 온 메일이었는데 7월 재산세 정기분을 납부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저희부부는 세금은 항상 현대..

개인용 무료 클라우드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클라우드 서비스의 비교입니다. 요즘 사용하는 파일이 고화질, 동영상등으로 변하면서 개인 나스(NAS) 구축이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대학 다니면서 가벼운..

영도 도널드 즉석떡볶이 가성비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낭만부부 입니다~~ 얼마전에 남포동에 갔다가 친구가 갑자기 떡볶이가 먹고 싶다고 해서 영도에 가기로 했어요 ㅎ 학창시절 추억의 맛을 떠오르게 하는 즉석 떡볶이집 “ 도날드 ”를..

가장 편리한 아이폰 키보드 어플 3종 비교 [내부링크]

아이폰 키보드 어플 비교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아이폰에서 사용해본 키보드 어플입니다.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키보드가 훌륭합니다. 하지만 어른신들은 아직은 삼성키보드..

쿤스트 Kunst 204(부산 영도 흰여울마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쉬는날!! 부산 남포동으로 갔습니다. 광복동 롯데 백화점에 주차를 하고 맑은 날씨를 마음껏 만끽했습니다. 오늘 날씨 너무 좋죠~~ 쇼핑도 하고 길거리 음식도 먹었습니다...

부경대맛집 추천 단체룸 고기집 [ 희성식품 ]과 스타벅스 자판기 ㅎ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낭만부부 입니다 :) 며칠전에 부경대학교에 일이 있어서 근처 식당을 찾다가 맛집일까? 하며 “가보자!” 도전한 가게 입니다 ㅎ 황령터널을 지나고 앞에 맥도날드가 보일때 우회전하면..

최고의 메모앱 6가지 비교분석(아이폰 메모 어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메모앱 비교입니다. 저는 메모를 너무 좋아합니다. 거의 모든 것을 메모합니다. 그리고 더 생산성이 좋은 메모앱을 찾기 위해 지금도 노력..

부산 정관카페 마운틴뷰 카페추천 병산36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의 부산 날씨는 약간의 비가 내리다가 햇빛이 내렸습니다. 오랜만에 예전에 저희 부부가 가서 따스함을 느꼈던 카페를 찾아가보기로 했어요:) 부산은 한자어대로 산이 많이 있..

깔끔한 무료 ppt 템플릿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정말 피곤한 하루입니다. 아침부터 지금까지 너무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 집에 와서 무거운 눈을 부여잡고 컴퓨터에 앉았습니다. 생각난 포스팅이 하나 있었거든요. 가끔 파워포..

아이폰 컴퓨터간 가장 쉽게 파일 이동하기(Document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아이폰과 컴퓨터간의 파일이동 방법에 대해서 입니다. 요즘은 다들 샌드 애니웨어(sendAnywhere)를 사용하시더라구요. 저도 물론 사용중입니다. 이 어플의 장..

광안리 와인바 추천 ( 드레 , 파브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 입니다~~ : ) 오늘도 날씨는 흐리네요. 기압이 떨어져서 일까요? 오늘은 저희 둘 다 편두통이 있네요.. 다행히 약 먹었더니 좀 괜찮아졌습니다. 편두통에 좋은 약은 다음에 포스팅 할게요..

클라우드 프린트(구글 클라우드 프린트) 설정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클라우드 프린트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죠~ 클라우드 프린트는 여러명이 프린트를 공유해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 아주 유용한 시스템입..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미세먼지가 좀 있네요. 저희 부부는 중국에 4년반 거주한 경험이 있어요. 중국에서는 마스크쓰고 다니는게 습관이었어요. 고향의 맑은 공기를 항상 그리워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동네에도 성범죄자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장마 기간~~ 날이 꾸물거리니 기분도 덩달아 쳐지네요~~ 부정적인 감정과 싸워서 이겨야 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ㅠㅠ 오늘은 날씨에 걸맞는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우리 지역 성..

구글 이미지 업로드 & 검색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구글에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검색하기입니다. 너무 많은 이미지가 웹상에 널려 있지만 "저작권"이라는게 있습니다. 함부로 사용하면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는 것..

명의도용 웹사이트 쉽게 탈퇴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얼마전 저에게 전화 한 통이 걸려왔습니다. 경기도에 있는 검찰청이라고 하더군요. "검찰청"???? "왜"??????? 저는 바로 직감했습니다. 나에게도 드디어~~ 보이스 피싱 전화가 왔구나..

아이폰 - 무선으로 프린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바쁜 주말을 보내고 늦은 밤이지만 포스팅을 위해 컴퓨터를 켰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어떻게 프린팅하시나요? 여러 가지 방법 중에 첫번째. 에어프린터를 지원하는 프린터를..

취미로 돈버는 방법(캐시워크, 캐시카우, 크라우드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취미로 돈버는 방법입니다. ㅎㅎ 이 주제와 비슷한 포스팅이 많더라구요. 하지만 오늘은 저희부부가 사용하는 어플 3가지를 소개해 드릴려구 합니다. 첫번째...

주간 구독 top15 선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초보블로거 낭만부부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2달 정도가 되어갑니다. 양질의 정보는 곧 힘이다. 이건 진실입니다. 검색엔진은 흩어진 정보를 데이터 베이스화 하기 시작했고 그리고 놀리지 베이스를..

자동차보험 특약 활용 노하우 [내부링크]

① 운전을 자주하지 않으면 마일리지나 승용차요일제 특약 가입 ② 임신하거나 자녀가 어리면 자녀할인 특약 가입 ③ 여행갈 땐 렌터카 손해담보 특약 가입 ④ 운전자 범위만 알맞게 정해도 보험료 절약 가능 ⑤..

휴일에 문 여는 병.의원, 약국 [내부링크]

https://www.e-gen.or.kr/egen/main.do E-GEN | 응급의료포털 E-Gen 주변에 위치한 응급실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www.e-gen.or.kr 일요일에 응급실에 갔던 적이 있습니다. 링거를 맞고 의사선생님 처방전을 가지고..

칭다오맥주~ 1공장 청도맥주 구별방법~~청도 맥주 추천~~~^^ [내부링크]

저희 부부는 예전에 중국 청도에 살았었어요~~~ 여름이 다가오니 시원~~한 맥주가 한잔씩 생각 나네요 ㅎㅎ 지인이 청도로 공부를 하러 가서 이번에 잠깐 비자하러 올때 선물을 한아름 사들고 왔네요^^ 제일 좋아..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서비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한 친구는 오빠 사망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뒷처리는 고스란히 남은자의 몫이니.. 정신 없이 여러 가지 일들을 처리하고 나니 금새 시간이 흘러가 버렸습니다. 외국에 살고 있는 친구..

카카오톡 내서랍(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핵심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메시지 검색 기능 우측 상단 돋보기를 클릭하시면 모든 메시지중에 검색어를 찾아서 알려줍니다. 밑에 사진을 보시면 "맛집"..

실비보험금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청구하기(보험금청구어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이제 장마가 시작되었네요. 요즘은 장마가 일찍 시작하는 것 같아요. 장마가 가고 나면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겠죠~~ 건강 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말인데 요즘 다들 실비 보..

구글 포토 - 핸드폰 사진 무제한 저장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사진, 동영상등 미디어 파일이 넘쳐납니다. IT 회사들은 너나 없이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고 있고 양질의 정보를 확보하기 위해 인프라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더 빠르게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아이폰 - "미리알림" 사용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미리알림 사용 방법 알아볼게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은데 그중에 구매리스트를 쉽게 작성할 수 있어요 웹사이트에서 이리저리 쇼핑하다가 아이폰 미리알림에다가 저장할..

망미동 맛집 - 우마미 (파스타추천!!) [내부링크]

저희 사무실은 망미동입니다. 매일 가는 밥집은 정해져 있고 여러번 방문하면서 질리고 물리고.... 매일 비슷한 고민을 하시겠지만 오늘 점심은 뭘 먹을까? 하던차에 요즘 망미단길이 뜨고 있다고 하길래 와이프..

생산성 높이는 브라우저 즐겨찾기 가져오기(동기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생산성을 향상하기 위해서 브라우저 즐겨찾기는 필수이죠~ 요즘 기기의 다양화로 효율과 생산이 가끔 저하되기도 합니다. 먼저 제가 사용하는 생태계는 회사에서는 윈도우7,10을 사..

아이폰 - "제어센터" 편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아이폰 제어센터 편집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볼게요 자주 쓰는 툴을 제어 센터에 추가하면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이런식으로 말이죠 ^^ 저는 보시는 것처럼 알람, 스..

일본라멘 인스턴트 돈코츠라멘 (롯데 프레시어플 할인) [내부링크]

롯데 프레시 어플을 깔았더니 3만원 이상 구매시 5천원 할인권을 주네용~ :) 뭐 살게 있나 서핑을 해봅니당 ㅎㅎ 돈코츠 라멘이 할인을 하네용~!^^ 5,450원 -> 3,815원 (4입) 기회를 놓..

코타 키나발루 숙소추천 예약방법 더퍼시픽수트라호텔(실수담ㅋㅋ) [내부링크]

저희 부부는 2019년 6월초에 예약을 하였습니다~ 많은 검색결과 에어텔보다 각각 예매가 더 저렴했기에 따로 구매 했어요~~ 숙소 예매와 비행기 예매를 동시에 진행 하다보니 새벽 3시..

코타키나발루 여행기 (비행기표 예약 구매) 예약시간 확인 :) [내부링크]

먼저, 특가 항공권 검색하기~ 특가 항공권은 상당히 저렴한편~ 그러나, 수화물 미포함 방법 1. 특가항공권 구매 +사전수하물 * 기내 수하물 10kg 무료임 * 액체류가 없고 돌아올때 카야잼 사올 계획이 없다면..

항암, 빈혈, 장운동에 좋은 케일주스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녹색 채소중 “베타카로틴” 함량이 제일 많은 채소가 바로 #케일# 이라고 합니다~~ “ 믹서기에 갈아 먹는게” 비교적 잘 섭취하는 방법 이라고 하네용 ..

전포동 - [칸다소바] 동경식 마제소바 [내부링크]

서면 NC백화점 정문을 등지고 봤을때 오른쪽 대각선 방향에 위치하고 있는 동경식 마제소바~ 집 근처라 왔다갔다하며 인테리어 할때부터 봐왔던 집~ 궁금증을 일으켰던 가게~ 드디어 가보았습니다:) 외부에서부터..

자막 파일 추출 프로그램 - Subtitle Edit [내부링크]

자막 추출 프로그램 다운로드 https://github.com/SubtitleEdit/subtitleedit/releases/tag/3.5.9 SubtitleEdit/subtitleedit the subtitle editor :). Contribute to SubtitleEdit/subtitleedit development by..

크롬 확장프로그램(크롬 브라우저 광고 차단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익스플로러 사용에 익숙했던 지난날을 돌아봅니다. 오랜 시간 사용에 너무도 익숙해져 있어서 여기 저기를 돌아볼 겨를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익스플로러를 보면서 한숨을 짓게 된..

중국어 병음 pinyin 입력하기(구글 핀인 설치) [내부링크]

10Mbyte 이상은 파일 업로드가 되지 않아서 파일을 2개로 나눠서 올렸어요. 2개 파일을 다운받고 z01파일 압축을 풀면 install파일이 등장합니다. 중국에서 구글은 이미 오래전에 퇴출 되었습니다. 하지만 구글은..

저공해자동차 혜택은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저공해 차량이란 무엇인가? 1종 : 대기오염 물질 거의 배출 않는 차량 - 전기차, 수소차 2종 : 대기오염 물질 매우 적은 차량 - 하이브리드, LPG 차 3종 : 배출기준에 대기오염물질이 상대적으로 적은차 - 가솔린..

아이패드 벨킨 키보드 (메모기능 활성화) [내부링크]

아이패드 키보드 벨킨, 로지텍, 정품 키보드 등등 사용할 때 특정 어플에 메모 기능이 비활성화 될 때가 있다. 일본 여행 가서 구매한 벨킨키보드를 도킹하고 블루투스로 연결되었는데.. 메모 기능은 사용하질 못..

애플 에어플레이(아이폰 크롬캐스트) - "Lonely Scree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이폰, 아이패드 ios 12.3부터 에이플레이 기능(아이폰 크롬캐스트)이 추가되었죠~~ 하지만 적용 가능한 TV모델이 한정적입니다. 삼성티브이는 2018년 이후 버전 부터 이 기능이 적용되죠~~ 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