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cw의 등록된 링크

 ttc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01. Circuit 파이썬 개발 환경설정 [내부링크]

Thonny 설치 및 환경구성 (1)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다운받고 실행 파일을 실행 합니다. 다운로드 초기화면 (2) 인스톨 모드를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 ALL USERS 로 설치합니다. (3) NEXT 버튼을 눌러 진행 합니다. (4) 라이센서 관련 내용이 나옵니다. NEXT 버튼을 눌러 진행 합니다. (5) 설치할 경로를 설정 합니다. NEXT 버튼을 눌러 진행 합니다. (6) 목록 이름을 설정합니다. NEXT 버튼을 눌러 진행 합니다. (7) 아이콘을 생성할 것인지 물어보는데 생성하려면 체크박스에 체크하면 됩니다. NEXT 버튼을 눌러 진행 합니다. (8) 한번 더 경로와 목록 이름을 보여 줍니다.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합니다. (9) 진행 바가 끝가지 가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10..

멀티컬러 LED(전원 인가시 멀티컬러 변경) [내부링크]

5파이 원형 투명 LED에 2.7V ~ 3.4V 인가시에 단색이 아닌 자동으로 컬러 변경되는 제품 입니다. 실제 테스트 결과 2.4V ~ 5V까지 동작이 되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 제품 사진 실험 조건 - 파워 서플라이 전원 인가( 부하 저항 없음) - 부하저항 없이 실험을 진행 했습니다. - 아래는 동작 영상입니다. 제품 필요하신분들 아래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멀티컬러 LED / 자동 풀컬러 LED 멀티 컬러 LED 자동 컬러 변경 LED FAST 구동 LED 10개 1세트 : 포레스텍 [포레스텍] IoT에 관한 모든것 아두이노 라즈베리파이 시제품 제작 부품 및 센서 등등 smartstore.naver.com

011.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와 아두이노 SD카드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아두이노와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SD카드 제어 실습을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1) SD카드 제어 구동 원리 (1) 동작설명 Arduino에서 SD-Card와 데이터를 주고받는 방식은 SPI를 사용하고, SD-Card 파일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 SD 라이브러리를 사용합니다. SD.h 라이브러리는 FAT16, FAT32 파일 시..

010.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와 아두이노 OLED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아두이노와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OLED 제어 실습을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1) OLED 제어 구동 원리 (1) 동작설명 OLED(유기 발광 다이오드)는 유기 화합물 층으로 이루어진 LED 반도체 소자 중 하나입니다. 128x64 OLED 디스플레이는 단순한 도트 매트릭스 그래픽 디스플레이입니다. 128 개의 열과 64 개의..

09.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와 아두이노 DHT11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아두이노와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DHT11센서를 이용하여 온습도 실습을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1) DHT11 제어 구동 원리 (1) 동작설명 열지수는 기온과 습도에 따라 사람이 실제로 느끼는 더위를 지수화한 것 이며, 고온이 지속되는 기간 중 사망자 수가 현저하게 증가하는 것에 주목한 미국 기상청(NWS)에서 고온다습한 환경..

08.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와 아두이노 릴레이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아두이노와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릴레이 제어 실습을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1) 릴레이 제어 구동 원리 (1) 동작설명 릴레이는 우리말로 “계전기(繼電器)”라고 합니다. 말뜻을 풀어보면 “전기(전원)을 잇는 기기”라는 뜻입니다 릴레이의 원리는 간단하게 말해서 “전원 스위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입력이 어떤 값에 도달하였을 때..

07.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와 아두이노 WS2812 풀컬러LED 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아두이노와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WS2812 풀컬러LED 제어 실습을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1) WS2812 제어 구동 원리 (1) 동작설명 WS2812 칩은 LED 빨강, LED 초록, LED 파랑을 한칩에 다 넣은 IC입니다. 24 bit 데이터를 전송하여 LED의 색을 나타내고 순서는 아래와 같이 G R B 순서입니다...

06.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와 아두이노 PWM 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아두이노와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PWM 제어 실습을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1) PWM 제어 구동 원리 (1) 동작설명 PWM은 가장 일반적인 전압 제어 방법입니다. 일정한 주기에서, 출력이 필요로 하는 만큼의 전력을 스위치 ON하여 입력으로부터 공급받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출력전력에 따라 ON / OFF의 비율, 듀티 사이..

05.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와 아두이노 ADC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아두이노와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ADC 제어 실습을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1) ADC 제어 구동 원리 (1) 동작설명 Analog to Digital Converter를 줄여 ADC 라고 하며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을 말합니다. 아날로그 신호란 시간 축을 기준으로 연속적인 신호이며 이 신호를 양자화 시켜 디지털 ..

04.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와 아두이노 부저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아두이노와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부저 제어 실습을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1) 부저 제어 구동 원리 (1) 동작설명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부저(Buzzer)는 피에조 부저(Piezo Buzzer)라고 하는 것입니다. 피에조 부저는 피에조 효과를 이용한 부저인데, 피에조 효과란 “수정, 세라믹과 같은 물체에 전기적인 신호..

03.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와 아두이노 스위치 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아두이노와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스위치 제어 실습을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1) 스위치제어 구동 원리 (1) 동작설명 A, D 접점은 연결 되어있지만 Nomal 상태에서 A, D와 B, C 접점은 연결되어있지 않습니다. 버튼이 눌리는 순간 A, D접점과 B, C접점이 연결 됩니다. (2) 연결 방법 연결 표 (3) 코드작성 i..

02. 센서보드와 아두이노 LED 제어 실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아두이노와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LED 제어 실습을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1) LED제어 구동 원리 (1) 동작설명 LED는 Light Emitting Diode의 약자입니다. 우리나라 말로 발광 다이오드입니다. 발광 다이오드는 반도체를 이용한 PN접합이라고 불리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전기 에너지를 빛 에너지로 전환하..

01. 아두이노 IDE 개발환경 구축 [내부링크]

1) 아두이노란(Arduino) 이란? (1) 아두이노는 이탈리아어로 '강력한 친구'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2005년, 이탈리아의 Massimo Banzi와 DavidCuartielles가 처음 개발하였습니다. (2) 아두이노는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한 단일 보드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완성된 보드와 관련 개발 도구 및 환경을 말합니다. 처음에는 AVR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아트멜 AVR계열의 보드가 현재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2) 아두이노 IDE 소개 (1) 아두이노 IDE는 아두이노 계열의 프로그램 코드를 작성 및 컴파일, 업로드가 가능한 개발환경 툴입니다. (2) 아두이노 IDE는 개발에 필요한 각종 라이브러리 추가 및 관리가 쉽고 오픈소스로 개발이 간단 합니다. (3) 프로그램을 설치하..

12. 라즈베리파이 피코 서보모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서보모터 제어를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1) 서보모터 구동 원리 (1) 동작설명 서보(Servo)란 서보메커니즘을 적용했다는 의미로, 시스템에서 해당 기기를 시스템이 요구하는 특정 위치로 이동하거나, 특정 수치(속도, 토크 등)만큼 가동시킬때,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11. 라즈베리파이 피코 블루투스/SDCARD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블루투스 / SD CARD제어를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 온습도 데이터를 블루투스를 통하여 전송하고 SD CARD에 데이터 저장 하기 main.py from machine import UART, Pin, I2C, ADC, PWM,SPI from time import sleep impor..

10. 라즈베리파이 피코 OLED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OLED제어를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1) OLED 제어 구동 원리 (1) 동작설명 OLED(유기 발광 다이오드)는 유기 화합물 층으로 이루어진 LED 반도체 소자 중 하나입니다. 128x64 OLED 디스플레이는 단순한 도트 매트릭스 그래픽 디스플레이입니다. 128 개의 열과 64 개의..

09. 라즈베리파이 피코 DHT11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DHT11 제어실습을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1) DHT11 제어 구동 원리 (1) 동작설명 DHT11 모양 및 구성 DHT11은 4핀으로 되어있으며 사용하는 핀은 3개입니다. 스팩은 3.3V~5.5V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습도 범위는 5~95%RH 온도는 –20~60도 측정됩니다 통신 ..

08. 라즈베리파이 피코 릴레이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릴레이 제어를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1) 릴레이 제어 구동 원리 (1) 동작설명 릴레이는 우리말로 “계전기(繼電器)”라고 합니다. 말뜻을 풀어보면 “전기(전원)을 잇는 기기”라는 뜻입니다 릴레이의 원리는 간단하게 말해서 “전원 스위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입력이 어떤 값에 도달하였을 ..

07.라즈베리파이 피코 WS281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WS2812 제어를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1) WS2812 제어 구동 원리 (1) 동작설명 WS2812 칩은 LED 빨강, LED 초록, LED 파랑을 한칩에 다 넣은 IC입니다. 24 bit 데이터를 전송하여 LED의 색을 나타내고 순서는 아래와 같이 G R B 순서입니다. 2) WS..

06. 라즈베리파이 피코 PWM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PWM 제어실습을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1) PWM 제어 구동 원리 (1) 동작설명 PWM은 가장 일반적인 전압 제어 방법입니다. 일정한 주기에서, 출력이 필요로 하는 만큼의 전력을 스위치 ON하여 입력으로부터 공급받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출력전력에 따라 ON / OFF의 비율, 듀티..

05. 라즈베리파이 피코 ADC 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ADC제어를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1) ADC 제어 구동 원리 (1) 동작설명 Analog to Digital Converter를 줄여 ADC 라고 하며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을 말합니다. 아날로그 신호란 시간 축을 기준으로 연속적인 신호이며 이 신호를 양자화 시켜 디지털 ..

04. 라즈베리파이 피코 부져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부져 제어를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1) 부져 제어 구동 원리 (1) 동작설명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부저(Buzzer)는 피에조 부저(Piezo Buzzer)라고 하는 것입니다. 피에조 부저는 피에조 효과를 이용한 부저인데, 피에조 효과란 “수정, 세라믹과 같은 물체에 전기적인 신..

03. 라즈베리파이 피코 스위치 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스위치 제어 실습을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1) 스위치제어 구동 원리 (1) 동작설명 A, D 접점은 연결 되어있지만 Nomal 상태에서 A, D와 B, C 접점은 연결되어있지 않습니다. 버튼이 눌리는 순간 A, D접점과 B, C접점이 연결 됩니다. 2) 스위치를 이용한 LED 제어 (1..

02. 라즈베리파이 피코 LED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땜블리 입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LED 제어 실습을 진행 하겠습니다.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ttcw.tistory.com/4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 ttcw.tistory.com 1) LED제어 구동 원리 (1) 동작설명 LED는 Light Emitting Diode의 약자입니다. 우리나라 말로 발광 다이오드입니다. 발광 다이오드는 반도체를 이용한 PN접합이라고 불리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전기 에너지를 빛 에너지로..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보드 구성 [내부링크]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의 펌웨어실습을 위한 베이직 트레이닝보드를 소개 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라즈베리 파이 피코 실습보드 / 베이직 트레이닝 보드 / 마이크로 파이썬 라즈베리 파이 피코 실 [포레스텍] IoT에 관한 모든것 아두이노 라즈베리파이 시제품 제작 부품 및 센서 등등 smartstore.naver.com 라즈베리파이 피코보드를 DIP 타입으로 사용성을 높인 도킹보드는 아래에서 판매 중입니다. 라즈베리파이 피코 도킹보드 라즈베리 파이 피코 도킹 보드 / 마이크로 파이썬 라즈베리 파이 피코 도킹 보드 : 포레스텍 [포레스텍] IoT에 관한 모든것 아두이노 라즈베리파이 시제품 제작 부품 및 센서 등등 smartstore...

01. Thonny 시작하기 [내부링크]

앞서 thonny개발환경을 진행 하였습니다. 이제 thonny를 이용하여 기본적으로 마이크파이썬 활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설치된 Thonny를 실행합니다. 실행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실행됩니다. Thonny의 실행화면은 위와 같은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럼 라즈베리파이 피코보드를 이용하여 내장된 LED를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1)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에서 오른쪽 클릭하여 새로운 파일을 만들어줍니다. * 라즈베리파이 피코 보드가 USB를 이용하여 PC와 연결이 되어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2) led.py 파일을 만들어줍니다. 파일명 뒤에 *.py 붙여야 하며 특수기호는 언더 바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일이름은 그 파일의 작동을 설명하는 이름을 하는 것이 나중을 위해 좋습니다. (3)..

마이크로파이썬(Thonny) 환경설정 [내부링크]

라즈베리파이 피코보드 제어 실습을 위해 먼저 마니크로파이썬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마이크로파이썬(micropython) 이란? (1) MicroPython은 C로 작성된 Python 3과 크게 호환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소프트웨어 구현으로,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실행하도록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2) MicroPython은 바이트 코드에 대한 Python 컴파일러와 해당 바이트 코드의 런타임 인터프리터로 구성됩니다. (3) MicroPython은 아두이노와 같이 오픈소스이며 누구나 사용 가능합니다. MicroPython을 사용하려면 개발보드에 Firmware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MicroPython을 사용하기 전에 한번만 설치하면 됩니다. 파이썬 boot.py파일과 / main.py파일 b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