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mi의 등록된 링크

 ttm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아이랑갈만한곳/실외놀이] 어린이회관 눈썰매장, 빙어잡이, 놀이기구 후기 [내부링크]

추운 날씨에 부쩍 밖에 나가지 않고, 아이와 집콕만 많이 하게 되는 겨울입니다. 하지만, 겨울이기에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도 있지요? 오늘은 그 중 서울에서 눈썰매와 빙어잡이 체험에 놀이기구도 탈 수..

패스트캠퍼스 수강 전 꿀팁 및 환불 후기 (첫 강의 듣기 전 필독!) [내부링크]

새로운 직무 기술을 배울 방법에 대한 고민이 많은 최근, 패스트캠퍼스의 '미션 성공시 100% 환급 챌린지' 광고를 보고 혹하여 강의를 수강하게 됐습니다. 너무나도 당연히 프로모션 기간은 정해져 있었고, 프로..

2022년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바우처(정부 지원 산후도우미 바우처) 선정기준 /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둘째의 출산이 이제 몇 주 남지 않았습니다. 둘째이다 보니 와이프의 몸도 첫째 때보다 빨리 바뀌고 해서, 예정일보다 몇 주 빨리 출산을 하게 될 거 같은데요, 그래서 부랴부랴 정부 지원 산후도우미 바우처 관..

'21년 12월 성과와 반성 [내부링크]

아내가 조산기를 보이며 육아 휴직을 내야 하는 것이 아닌가에 대한 고민이 본격화되었다. 이전부터 육아휴직을 내게 된다면 캐나다 이민 준비 및 정착에 활용할 계획이었는데, 정작 캐나다 가서 무엇으로 돈을 벌..

22년 국비지원 교육 -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특별고용지원 업종 및 지원기간) [내부링크]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도,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도 모두 좋은 커리어를 쌓고 돈을 잘 벌고 싶어 합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경쟁력 있는 기술을 습득할 필요가 있지요. 저 또한 직장을 다니면서 스스로의..

[아이랑갈만한곳/실외놀이] 반얀트리 서울 윈터포레스트 기차타기 꿀팁 [내부링크]

2021년의 마지막 날, 회사에서 종무식과 함께 일찍 퇴근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간만에 평일 나들이를 나오게 되었는데요, 어딜 가든 사람이 많을 거 같아서 고민을 하다가 고른 장소가 '반얀트리 서울 윈터포레..

[아이랑갈만한곳/미술체험] 퐁피두 센터 샌드캐슬, 꿈의 건축 (@ 뮤지엄209) [내부링크]

겨울이 되어 날씨가 너무 추워지니, 아이를 데리고 어디를 가야 하나 부쩍 고민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코로나뿐 아니라, 감기까지 조심하기 위해 실내이면서도, 예약제라 인구 밀도가 높지 않고, 아이에게 즐거..

[신사동 디저트] 릴리라이스 : 쌀 케이크/디저트 맛집 (+친절 사장님) [내부링크]

오늘 소개드릴 곳은 신사동의 쌀 케이크/디저트 베이커리인 릴리라이스 (Lily Rice)입니다. 영업시간 | 12:00 - 20:00 (월, 화 휴무) 주차, 포장 가능 이곳은 와이프가 크리스마스 케이크 픽업해오라 해서 방문하..

자녀 주식 계좌 개설 & 증여세 신고하기 간단 정리 [내부링크]

아동수당, 육아수당 등을 알아보며 느낀 점은 '분유값, 기저귀값에 도움은 되지만, 당장 없어도 생활에 문제가 없는 돈' 이란 점이었습니다. 그래서 국가에서 나오는 수당을 없는 돈이라 생각하고, 아이의 미래를..

2022년 출산/보육 지원 정책 간단 정리 (아동수당 육아수당 영아수당 첫만남이용권 지자체 지원) [내부링크]

2022년 1월 말 ~ 2월 초에 세상에 찾아올 둘째 맞이를 준비하며, 정부 및 지자체의 출산/보육 지원 정책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1. 정부 지원 정책 1) 아동수당 - 아이가 태어나고, 신청만 하면 받을 수 있는..

[논현 맛집/논현 국수] 강남구청 옥면가 : 옥수수 국수+통닭다리=아이가 좋아해요! [내부링크]

오늘 소개드릴 식당은 저희 딸과 둘이 방문하여 맛있는 식사는 물론 따뜻한 서비스를 받고 온 옥수수국수 식당 '옥면가'입니다. 이곳은 옥수수 100% 면을 쓴다는 점과, '통장각'이란 사이드가 함께 나온다는게 특..

유투브에도 인강이 올라오네? (feat. 나비에-스톡스 방정식) [내부링크]

유투브 알고리즘은 어떻게 돌아가는지 잘 모르겠지만, 가끔 기특한 일을 한다. 대부분은 내가 본 영상과 비슷한 주장을 하거나 비슷한 소재를 가진 영상을 보여주는 것 같다. 그래서 첫 선택을 잘 해야한다? 아무..

앞으로 뭐로 돈 벌지? : 투자 & 육아 컨텐츠 쌓기 [내부링크]

최근 여러모로 걱정이 많았다. 우선 내년에 첫째 아이가 유치원에 갈 나이가 될 뿐더러 둘째까지 내년 출산 예정이라 외벌이인 상태로 수입은 고정적이나 지출은 끝없이 늘어날 게 뻔하기 때문이다. 현재로도 월급..

[만화 감상] 제목부터 쉽지 않은 -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내부링크]

라프텔 리뷰 이후에 몇가지 애니메이션들을 접하게 되었다. 라프텔의 추천기능을 따라 계속 보다보니 어느새... 여러가지 애니메이션이 있었지만, 식상할 수 있는 소재를 잘 풀어낸 시리즈들이 있었다. 라프텔에서..

무보증금 자취방 구하기! (피터팬?) [내부링크]

자취를 하지 않고 지금까지 자랄 수 있었던 것은 행운이었던 것 같다. 자취방을 구해보려고 하다보니, 쉽지 않다. 우선 보증금 구하기! 사회인이 되면, 대출 한도라도 생길텐데... 소득이 없다보니 한도가 나오질..

TensorFlow 설치하기 (헤매는 중-완료.) [내부링크]

며칠 전 친구에게 NVIDIA GeForce RTX 3070 그래픽카드를 선물로 받았다. 인공지능이나 머신러닝 관련해서 공부를 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더니, 덜컥 주길래 받아버렸다. 저질러버렸으니, TensorFlow 설치부터 시..

[엑셀함수] 엑셀로 선형 회귀식의 기울기, Y-절편, R^2 구하기 SLOPE(), INTERCEPT(), RSQ() [내부링크]

이전에 작성했던 '[엑셀함수] 엑셀로 선형 회귀식 구하기 LINEST() ' 글의 조회수가 꽤 나오는 것으로 보아, 엑셀로 선형 회귀를 해보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유용한 함수를 몇 가지 더 적어..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서비스, 라프텔 리뷰. [내부링크]

새로운 서비스가 시작되면 한 번씩은 다 써보는 편이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도 한국 사용자가 거의 없을 때, 사용해보았고, 이 블로그에 올렸던 것 처럼 Windows 11 과 같이 아직 불안정한 서비스도 써보는 편이..

다이어터의 기록 2주차 - 80kg대 진입 [내부링크]

1. 식단 식단이 바뀌어 일반식을 더 이상 먹을 수 없다. 하지만 생각보다 버틸만했다. 식단포함 물 3L를 마셔야 했기에 공복감은 거의 없었고, 맛있는 음식을 먹는것에 대한 식욕만 올라왔지만 그보다 매일매일..

다이어터의 기록 1주차 - 시작 [내부링크]

주차별 신체 변화 및 내 생각의 기록을 남긴다. 신체 변화의 경우 PICCOC 체중계의 APP을 이용하여 남겼다. 가급적 오차 범위를 줄이기 위해 매일 아침 기상하여 화장실을 다녀온 후, 아무것도 섭취하지 않은 상태..

Windows 11 설치기 [내부링크]

Windows 11의 공개 테스트가 정식으로 시작되었다. 유출본 외에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에서 "Dev" 채널을 선택하면 Windows Update 항목에 아래 그림처럼 Windows 11 Preview 업데이트가 나타난다. 데스크탑..

다이어트 비긴즈 - ④ 운동 & 컨디셔닝 [내부링크]

먼저 소개한 리브 퓨어의 리즈백 5주 프로그램으로 칼로리 섭취량의 조절 및 몸을 비우는 데(디톡스)에 기여했다면, 지금부터 소개할 운동과 컨디셔닝은 칼로리 소비 및 몸을 재건 하는 데(리빌딩) 기여했다. 내가..

J의 백신 접종기 : 얀센 [내부링크]

6월14일 12:00 병원도착. 12:25 의사선생님 문진 후 주의사항 확인. (1) 48시간 동안 발열 가능. 항체 형성을 위한 증상이므로 발열이 없는것보다 나을 수 있음. 증상 발현시 해열제 투약 바라며, 증상 지속시 병..

다이어트 비긴즈 - ③ 식단 : 리브퓨어 리즈백 프로그램 [내부링크]

5주간 나의 다이어트를 책임져준 식단인 리브퓨어 제품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보겠다. 1. '리브퓨어'란? 나야 컨디셔닝센터에서 자기들이 연예인 관리 해줄 때도 쓰는 제품이라며 추천해주어 별다른 검색 없이 구매..

제트스트림 대안? 모나미 FX 153 [내부링크]

유니 제트스트림 0.7 mm 볼펜을 자주 사용했었는데, 다른 펜을 사용해보려고 대안을 찾는 중에 조금 비슷한 필기감을 가진 볼펜을 발견했다. 모나미에서 나온 FX 153 인데, 부드럽게 써지는 느낌이 좋아서 당분간..

인생 첫 중형카메라 핫셀블라드 500 C/M 이 생기다 [내부링크]

핫셀블라드라니. 핫셀블라드 하면 떠오르는 생각은 대학생 때 가입했던 사진동아리에서의 일이다. 휴대폰 카메라만 있으면 가입할 수 있다는 꼬드김에 넘어가서 가입했던 사진 동아리에서 처음 보았던 월간 사진..

[맛집] 제주도 제주시 넥슨 컴퓨터박물관/ 카페 인트 [내부링크]

제목을 보고서 이상하다고 느끼셨나요?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박물관인데 맛집이라니. 그렇지만, 제 입장에서는 맛집이었습니다. 이곳은 "키보드와플"로 유명합니다. 단도직입적으로, 거기서 시킨 와플과 아이스..

다이어트 비긴즈 - ② 식단-운동-컨디셔닝 triangulation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위해 택하게된 전략은 식단조절 - 운동 - 컨디셔닝 세 가지의 병행이다. 1. 식단조절 : 리브퓨어 우선 식단조절은 단순히 칼로리를 덜 섭취해서 살을 빼겠다가 아니라, 신체 기능을 개선하고, 조절능..

정제? 캡슐제? 그게 뭐야? 서방정? ER? XR? 방출 속도를 조절하는 정제들 [내부링크]

약국의 진통제를 알아본 지난 글에서 타이레놀정과 타이레놀이알서방정 등에 대해서 잠깐 언급 했습니다. "정", "서방정", "캡슐", "츄정", "삼층정", "설하정", "구강붕해정", "발포정", "트로키정"과 같은 정제..

다이어트 비긴즈 : ① 어느날 몸이 아파왔다 [내부링크]

시작 하기 전에.. 평생 맛있는 것을 먹는 것에 가장 큰 낙을 느끼는 내가, 독하게 마음을 먹고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했다. 그렇게 2간 진행했고 현재도 진행중인, 앞으로 갈 길이 먼 여정에 대하여 기록을 남긴..

[엑셀함수] 엑셀로 선형 회귀식 구하기 LINEST() [내부링크]

엑셀으로 선형회귀식을 얻으실때, 차트의 "추세선"을 활용하시나요? 이를 위한 엑셀 함수를 사용해보세요. 예제로 알아봅시다. 예제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X Y 1 2.006 2 4.028 3 6.300 4 8.297 5 10.152 6 1..

약국, 진통제를 알아보자 - 술 마시고 머리가 아플때?(1/2) [내부링크]

진통제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한국인의 두통약??, 두통, 치통, 생리통에?? 생활하다 보면, 머리가 아프거나 운동을 많이 해서 근육통이 생기거나, 이가 아프거나, 생리통이 있거나,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