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reviews의 등록된 링크

 ttreview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9건입니다.

입지끝판왕 로또청약 -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퍼스트 분양 정보 (시세차익 6~7억) [내부링크]

입지 끝판왕 로또 청약 - 힐스테이트 광교 중앙역 퍼스트 분양 정보 (시세차익 6~7억) 광교에서 마지막 알짜인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광교 중앙역 퍼스트 분양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지 앞에..

실비보험(실손보험)이란? 뜻, 보장금액, 자기부담금 - 아주 쉽게 설명 [내부링크]

실비보험(실손보험)이란? 뜻, 보장금액, 자기부담금 - 아주 쉽게 설명 주변에서 병원에 가고 실비 보험 보장을 많이 받았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저 역시도 부모님께서 가입을 해 놓았다는 얘기도 들었는데요. 이..

삼성화재 치아보험 청구서 양식 다운로드, 바로가기 링크 [내부링크]

삼성화재 치아보험 청구를 위한 공통 서류 바로가기 링크 및 양식을 다운로드를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둘 중 편하신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1. 바로가기 링크 보험금 청구서(신규) https://www.samsungfir..

삼성화재 치아보험 보장내용, 청구서류 (청구서 다운로드 포함) [내부링크]

삼성화재 치아보험 보장내용, 청구서류 (청구서 다운로드 포함) 우리가 보험을 들었을 경우에는 아픈 경우에 대비해서 준비하는 것인데요. 실제 치료를 받았을 경우에는 보장 내용과 청구 서류가 조금 헷갈리는..

무직자 대출 쉬운곳 (카카오뱅크,핀크,사이다뱅크) [내부링크]

무직자 대출 쉬운곳 (카카오뱅크,핀크,사이다뱅크) 아직 직장이 없는 대학생이나 주부 등 무직자 분들은 아무래도 소득이 없기 때문에 대출을 받기 힘든 상황입니다. 상환 계획이 있어야지 돈을 빌려준 입장에..

러시앤캐시 대출 방법 (자격조건, 무직자 가능여부) [내부링크]

러시앤캐시 대출 방법 (자격조건, 무직자 가능여부) 러시앤캐시에서 모바일로 대출 신청받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러시앤캐시는 국내 대부업체 중에는 누구나 알고 있는 가장 큰 규모입니다. 여..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자격조건 안내 [내부링크]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자격조건 안내 서울시에서 보증금 지원형 장기안심주택 입주자를 2,500명 모집한다고 합니다. 전월세 보증금의 30%에 대해 최대 10년간 보증금 무이자 지원을 한다고 하니 해당 되면 신청..

ETF 교육 이수 방법 및 후기 (같이 따라해보기) [내부링크]

ETF 교육 이수 방법 및 후기 올해('21년) 1월 4일부터 신한 200 선물 인버스, KODEX 레버리지, 신한 레버리지 WTI 원유 선물 등의 ETF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교육이수가 필수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리스크..

Planet ix(플래닛 9) Crowd1 가입 후기 및 의견 [내부링크]

Planet ix를 하기 위한 Crowd1 가입 후기 어스 2와 함께 가상 부동산 중의 하나로 플래닛 ix의 베타 버전이 막 출시되었는데요. 어스2는 작년 11월에 출시가 되었는데, 플레닛 ix의 경우 이번 7월 13일 날 론..

어스2 가상 부동산 가입/결제 방법 그대로 따라하기 [내부링크]

어스2 가상 부동산 구매 방법 이번에는 어스 2 가상 부동산 구매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가상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제2의 비트코인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벽지 곰팡이 제거 후기 [내부링크]

벽지에 곰팡이가 많이 나서 고민을 하다가 벽지 곰팡이 제거제를 한번 구매해서 사용한 후기를 남깁니다. 처음에 벽지 상태가 말이 아니었어요. 벽 한쪽 구석에 가습기를 장기간 방치해 두었더니 곰팡이가 나온 것..

제넥신 주가 전망, 종목 분석 (+한미약품 GX-19N) [내부링크]

제넥신 주가 전망, 종목 분석 (한미약품 GX-19N) 제넥신이 최근에 주목을 받고 있는데 그 이유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고려해야 할 부분도 말씀드리오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 리스트(자가격리 면제) [내부링크]

해외여행 가능 국가 리스트(자가격리 필요 X) 현재 기준 자가격리 없이 해외여행이 가능한 국가를 한번 확인해 보았습니다. 해외를 나간 지가 거의 2년 가까이 되네요. 많이 갑갑하기도 하고 아쉽기도 하고 그렇습..

SKIET 주가 (SK 아이테크놀로지 주가) 하락 사유, 반등 여부 [내부링크]

SKIET 주가 (SK 아이테크놀로지 주가) 하락 사유, 반등 여부 상반기 공모주 중에 가장 스케일이 크고 핫이슈였던 SKIET(SK 아이 테크놀로지)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쉽게도 SK 바이오팜 포함 다..

공매도 재개 첫날 영향, 분위기 (공매도 과열 종목, 순위) [내부링크]

공매도 재개 첫날 영향, 분위기 (공매도 과열 종목, 순위) 5월 3일 드디어 공매도 금지 기간이 풀리고 공매도가 재개되었습니다. 공매도 1조 원 폭탄이 풀리면서 코스피는 소폭 하락을 하였고, 코스닥은 2% 넘게..

팬톤 BM7 블루투스 마이크 내돈내산 후기(카노-자동차 노래방) [내부링크]

팬톤 BM7 블루투스 마이크 내 돈 내산 후기(카노-자동차 노래방) 코로나로 인해 노래방을 못 가면서 집이나 자동차에서 노래를 즐기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뒤늦게 이 좋은 정보를 알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어버이날 선물 Best 10 추천 (10~30만원대) [내부링크]

어버이날 선물 Best 10 (10~30만 원대) 이제 곧 어버이날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사실 막상 선물을 드리려고 생각해보면 현금 외에는 떠오르는 것이 잘 없습니다. 거기다가 가격도 좀 고민되는 것 같고요. 그래서..

개인 투자자 공매도 방법, 사전교육 및 증권사(공매도 재개 시점) [내부링크]

개인 투자자 공매도 방법, 사전교육 및 증권사 안내. 금융위원회에서 공매도 재개와 함께 개인 공매도를 허용하여 5월 3일부터 새로운 개인대주제도가 시행됩니다. 지금부터 개인 투자자가 공매도 하는 방법에 대..

무료 노래방 어플 추천 - 카노(자동차 노래방)에서 노래하기! [내부링크]

무료 노래방 어플 추천 - 집이나 카노(자동차 노래방)에서 노래하기! 요즘 코로나로 인해 노래방을 못 가서 참 아쉬운 1인입니다. 예전에는 가족과 친구들과 노래방에서 가서 스트레스를 많이 풀었는데, 이제는 노..

내 종목 공매도 확인, 조회 방법 (2가지 간편한 방법, 바로가기) [내부링크]

내 종목 공매도 확인 방법 (2가지 방법, 바로가기 포함) 목차 이번에는 내가 보유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주식의 공매도 비중 및 현황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가지 방법을 소개해드..

공매도 재개에 앞서 공매도 비중이 줄어들고 있는 이유 [내부링크]

공매도 재개에 앞서 공매도 비중이 줄어들고 있는 이유 이번 시간에는 공매도 재개에 앞서 공매도 물량이 줄어든 현상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5월 3일 공매도 재개에 앞서 공매도가 많았던 기업들의 공매도..

공매도 상위 종목, 공매도 많은 주식 TOP 50 (코스피, 코스닥) [내부링크]

공매도 상위 종목, 공매도 많은 주식 TOP 50 공매도 재개가 한 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5월 3일부터 공매도가 재개될 예정인데요. 그간 코로나로 인한 증시 안정을 위해 공매도 거래를 약 1년여간 정지했었기 때문..

전동 킥보드 면허? 도로교통법 개정 내용 및 주의점 ('21년 5월 13일부) [내부링크]

전동 킥보드 면허? 도로교통법 개정 사항 (개인형 이동장치, '21년 5월 13일부) 전동킥보드 관련 도로교통법이 21년 5월 13일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기존과 많이 달라지는 점이 있으니 필독하시고 전동 킥보드..

SKIET 상장 청약 관련 정보 - 공모주 청약방법 [내부링크]

SKIET 상장 청약 관련 정보 바로가기 - 공모주 청약 방법 최근 SK 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상장이 성공적으로 됨에 따라 SKIET 상장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 차례인 SKIET의 기업과..

한 비행기에 같은 가격의 좌석은 없다? 항공권 가격 변동 이유 [내부링크]

같은 비행기에 같은 가격의 좌석은 없다? 항공권 가격이 다른 이유 항공권을 예매할 때 가격이 달라서 고민이 많이 되는 적이 많았습니다. 특히나 주변에서 "나는 50만 원에 미국 갔어" 등의 말을 들으면 나는 왜..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 예약하는 방법 (너무 간단) [내부링크]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 예약 방법 (너무 간단)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제주도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번에는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

공매도 재개일은 5월 3일! 공매도 재개 종목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공매도 재개일은 5월 3일! 공매도 재개 종목 및 주의사항! 여러 번 연기되었던 공매도가 5월 3일부터 다시 시작될 예정입니다.그간 공매도는 기관과 외국인만 가능한 부분과 주가를 조장시키는다는 점에서 많은 비..

박수홍 미담 모음 바로가기 (미담 릴레이) - 원기옥 보내요 [내부링크]

박수홍 미담 모음 바로가기 (미담 릴레이) - 원기옥 보내요 최근 가족 간의 이슈로 많은 힘든 시기를 보내는 박수홍 님에게 많은 사람들이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과거 박수홍이 했었던..

남자 올인원 화장품 추천 순위, 가격 비교 [내부링크]

남자 올인원 화장품 추천 순위, 가격 비교 남자들은 화장품을 바르기 귀찮은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 10년이 넘게 로션을 발라본 기억이 없네요. 젊었을 때는 괜찮다고 생각했었는데, 요즘은 좀 관리가 필..

여자향수 Best 5 추천 및 가격 비교 한눈에! [내부링크]

여자 향수 Best 5 추천 및 가격 비교 한눈에! 아무래도 향수는 이성에게, 또는 본인을 잘 어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수단입니다. 좋은 향기가 나면 가까이 좀 더 가까이 가고 싶고, 친해지고 싶은 것이 사람 마음이..

비트코인 하는법, 비트코인 사는법 [내부링크]

비트코인 하는법, 비트코인 사는법 가상화폐의 대명사인 비트코인의 시세가 다시 치솟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최근 7천만 원을 넘었는데요. 비트코인 외에도 이더리움, 리플 등은 과거 비트..

청년 내일채움공제 정리 (2021버전, 쉬운설명) [내부링크]

청년 내일채움공제 정리 (2021버전, 쉬운설명) 중소,중견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하셨는지요? 그렇다고 하면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제공하는 청년내일 채움 공제를 받을 자격조건이 되는지 알아보시는 것..

남자 향수 추천 베스트 7 가격 비교 [내부링크]

남자 향수 추천, 인기 베스트 Top 7 종류 및 가격 정보 한눈에 알아보기 남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그리고 이성에게 가장 잘 어필할 수 있는 베스트 향수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향수는 상대방에게 자..

삼국지14pk 플레이 시 조심해야 할 3가지!(공략) [내부링크]

삼국지 14pk 플레이 시 조심해야 할 3가지(공략) 삼국지14 포함 pk시에 하지 말아야 할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들을 하면, 굉장히 게임이 꼬일 수 있습니다. 저도 종종 까먹고 하다가 당황스러운데..

[정보] 우체국 준등기 간편 조회 방법, 보내는 법, 가격 [내부링크]

[정보] 우체국 준등기 조회 방법, 보내는 법, 가격 우체국 준등기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저도 생소해서 한번 찾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좋은 정보라 같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체국 준등기에 대해 쉽고 자세하..

밀키트 관련주 4종목 및 주가 [내부링크]

밀키트 관련주 4종목 및 주가 안녕하세요. 요즘 밀키트가 뜨고 있습니다. 밀키트는 집에서 바로 조리해서 먹을 수 있게 각 재료들을 모두 소분하고 다듬어 놓은 포장 팩을 말하는 것인데요. 코로나로 인해 외식이..

치토스 초코츄러스 (솔직 후기) [내부링크]

치토스 초코츄러스 구매! 편의점에 가니까 새로운 치토스가 있어서 맛본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신상 과자네요. 가격은 1,500원이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치토스를 좋아했는데요 그 특유의 짭쪼름한 맛과 통통하..

ESG의 뜻과 ESG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ESG의 뜻과 관련주 정리 최근 여러 기업의 CEO가 기업의 경영 방침으로 ESG 경영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ESG는 어떤 뜻이고, 이를 이미 실천하고 있거나 실천 예정인 기업들을 안다고 하면, 보다 장기적으로 투..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쉬운설명) [내부링크]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목적, 금액 및 산정방법은? 저희 부모님께서 이제 지하철을 공짜로 탈 수 있는 나이가 되었다고 좋아하셨는데요. (사실 저는 약간 슬프기도 하였습니다.) 은퇴를 하신 후 일정한 소득이..

[삼국지14] 여장수(여성 장수) 일러스트 및 소개 - 촉나라 편 [내부링크]

[삼국지 14] 여장수(여성 장수) 일러스트 및 소개 - 촉나라 편 안녕하세요 지난번 오나라 편에 이어 이번에는 삼국지 14에 나온 촉나라의 여성 장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촉나라의 여성 장수하면 누..

백종원 골목식당- 상도동 닭떡볶이 후기(포장) [내부링크]

백종원 골목식당- 상도동 닭떡볶이 후기(포장) 은희네 온 집 떡볶이집을 방문한 후기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방문한 시점은 평일 12시경이었는데요 줄 서고 있는 사람들도 많았고요. 안에도 사람들이 많았..

신조어 모음(2021 버전, 신조어 뜻, 코로나 신조어) [내부링크]

신조어 모음(2021 버전, 신조어 뜻 바로 알아보기!) 오늘은 신조어(줄임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부터 사용했던 것도 있고 새로 나온 것도 있습니다. 예능이나 친구들 모임에서 퀴즈로 나오기도 하..

2차 전지 관련주 및 주가 (음극제) [내부링크]

2차 전지 관련주 및 주가 (음극제) 안녕하세요. 지난번에는 2차 전지의 뜻 및 양극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를 바랍니다. 2차 전지 뜻, 양극재 관련주 정보(에..

2차 전지 뜻, 양극재 관련주 정보(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포스코케미칼) [내부링크]

이차 전지 뜻,양극재 관련주 정보(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포스코케미칼) 오늘은 2차 전지 뜻 및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간 친환경 및 탄소 중립 정책으로 최근 2차 전지 관련주들이 크게 상..

리플 시세 전망, 소송 이슈 관련 [내부링크]

리플 시세 전망, 소송 이슈 관련 바로 어제 리플이 80% 이상 급등하면서 다시금 비트코인, 리플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관련해서 리플을 찾아보면, 소송으로 인해서 호재는 아닌 것으로 보이는데요...

미국 주식 게임스탑 상황 정리 (공매도 vs 개미, 게임스톱 주가 등) [내부링크]

미국 주식 게임스탑 상황 정리 (공매도 vs 개미, 게임스톱 주가 등) 미국의 게임스톱(GME) 주가 하나에 미국 증시가 널뛰기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테슬라 등으로 인해 미국 주식에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

트러플 크림 파스타 밀키트 솔직 후기 [내부링크]

트러플 크림 파스타 밀키트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밀키트를 자주 먹는 집돌이입니다. 이번에는 크림 파스타를 먹고 싶다고 아내가 사 와서 한번 조리해 보고 후기를 남깁니다. 이름은 트러플 크림 파스타네..

서울 도심 역세권 용적률 최대 700% 상향 뜻과 의미 [내부링크]

서울 도심 역세권 용적률 최대 700%? 상향 뜻과 의미 빠르면 4월 말부터 서울 도심 역세권에서 복합용도 개발을 할 때 주거지역 용적률이 700%까지 늘어난다고 합니다. 19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국무회의에서..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 20% 할인, 신청기간, 방법 [내부링크]

선결제 서울 사랑 상품권! 20% 할인 대박 상품권! 신청기간, 방법 서울시에서 코로나 19 -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분들을 지원하는 정책 중의 하나였던 선 결제 상품권의 혜택이..

삼쩜삼 환급, 직접 조회 후기 및 추가 정보 [내부링크]

삼쩜삼 환급, 직접 조회 후기 및 추가 정보 인터넷을 보다 보니 삼쩜상이 실시간 검색어로 들어와 있더라구요. 보니까 세금 환급 관련 서비스 제공 사이트이던데, 아무래도 연말정산 시즌이기도 하고 혜택을 받으..

[쉬운설명] 신혼특공(신혼부부 특별 공급) 총정리 (2021년 변경사항) [내부링크]

[쉬운설명] 신혼 특공(신혼부부 특별 공급) 총정리 (2021년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신혼 특공, 즉 신혼부부 특별 공급에 관해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자녀가 있지만, 자녀가 없는 제 친척이 있어서..

배달어플 순위, 비교 (쿠팡이츠, 요기요, 배달의 민족) [내부링크]

배달어플 순위, 비교, 추천 (쿠팡이츠, 요기요, 배달의 민족) 안녕하세요. 앞서서 신규 MBC 프로그램인 배달고파? 일단시켜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그러다 보니 현재 나와있는 배달 어플들이 궁금하더라구요. 그래..

배달고파? 일단 시켜! 국내 최초 배달 리뷰 쇼(배슐랭 가이드 탄생) [내부링크]

배달고파? 일단시켜! 국내 최초 배달 리뷰 쇼(배슐랭 가이드 탄생) 안녕하세요! 오늘(16일) 첫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소개드립니다! 배달고파? 일단 시켜! 인데요. 배달 앱을 사용하여 음식 배달 리뷰를 하..

네이버 지식인으로 알아본 연령별 관심사 [내부링크]

네이버 지식인으로 알아본 연령별 관심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밌는 정보가 있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바로 네이버 지식인으로 알아본 연령별 관심사인데요. 각 연령대별로 사람들이 어디에 관심을 가졌..

공매도 뜻, 금지기간 재개 및 찬반 의견 [내부링크]

공매도 뜻, 순기능과 역기능, 금지기간 재개 및 찬반 의견 최근 공매도 재개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우선 공매도 금지 조치는 2020년 3월 16일 날 시행되어 2021년 3월 16일 날 풀일 예정인데요. 공..

인천 부평 캐슬앤더샵 퍼스트 청약 정보 및 시세 분석 [내부링크]

인천 부평 캐슬 & 더샵퍼스트 청약 정보 및 시세 분석 이번에는 인천 민간분양 아파트인 부평캐슬앤더샵 퍼스트 청약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곧 청약 일정인데, 청약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

판교밸리자이 청약 정보 [내부링크]

판교밸리자이 청약 정보 판교 밸리 자이 청약이 진행중입니다. 주요 사항입니다 판교밸리자이는 1~3단지까지 있으며, 1단지 130세대, 2단지 130세대, 3단지 90세대로 총 350세대 입니다. 1단지가 조금 더 큰 평..

코덱스 KODEX 200 선물 인버스 2x 설명 및 투자시 주의점 [내부링크]

종합지수 하락에 배팅? 코덱스 200 선물 인버스 2x? (KODEX 200 선물 인버스 2x?) 설명 및 투자 시 주의점 최근 코스피 지수가 3000을 넘어 3150까지 상승하였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하지요. 미국의 블루웨이브..

말썽 번역기, 아이 입장에서 생각해보기 by 세이브 더 칠드런 [내부링크]

말썽번역기 by 세이브더칠드런, 아이 입장에서 생각해보기.. 말썽 번역기라... 참 참신한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말썽을 부릴 때, 부모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 입장에서 말해주는, 즉 번..

유아 어린이 영어 무료 동영상 유튜브 2가지 추천드려요 [내부링크]

유아 어린이 영어 무료 유튜브 추천 영상 2가지 소개 드립니다. 오늘은 아이 영어 교육 관련하여 유튜브 영상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에게 유튜브를 보여주는 것이 좋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

민병철 유폰 - 전화 영어 가격 및 무료 수업 신청하기 [내부링크]

민병철 유폰 - 전화 영어 가격 및 무료 수업 신청하기 영어 공부는 해야겠고... 코로나로 학원도 가기 힘드시죠..? 영어를 공부해야겠는데...결국 유튜브나 온라인 강의를 들어보고자 야나두나 민병철 유폰을 찾아..

공복혈당 높은 이유, 공복 혈당 낮추기 : 공복혈당 장애 [내부링크]

공복혈당 높은 이유, 공복 혈당 낮추기 : 공복혈당 장애 건강 검진을 받았는데 너무 충격이었습니다. 공복혈당이 높아 초기 당뇨인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6개월 후 추적 검사를 권고를 받았습니다. ㅠㅠ 나이도..

[재밌는 테스트] 내 이름 분석 바로가기 (성격 , 숨은 의미 뜻, 이름 궁합) [내부링크]

[재밌는 테스트] 내 이름 분석 바로가기 (성격 , 숨은 의미 뜻, 이름 궁합) 안녕하세요. 요즘 내 이름 분석하는 것이 유행이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찾아봤습니다. my네임이라고 이름 분석하는 NICE 지키미가 있는..

이상형 월드컵, 다양한 나만의 랭킹 만들기 [내부링크]

이상형 월드컵, 다양한 나만의 랭킹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상형 월드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송에서 연예인들이 종종 이상형 월드컵을 하는데요. 누구 vs 누구 또는 무엇 vs 무엇으로 하..

2050 탄소 중립이란? 뜻과 배경,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2050 탄소 중립 선언이란? 뜻과 배경, 관련주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정부가 발표한 2050 탄소 중립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어떠한 기업들이 관련하여 주목을 받을지도 같이 한번 보도..

[스팀 무료 게임 추천] 여명 (The Dawn) - 3인칭 FTS 슈팅 게임 [내부링크]

[스팀 무료 게임 추천] 여명 (The Dawn) - 3인칭 FTS 슈팅 게임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스팀 무료 게임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여명이라는 FPS 3인칭 슈팅 게임인데요. 놀랍게도 졸업 작품입니다. 청강문..

2021년 신축년 무료 운세 사이트 정보 소개(3가지) [내부링크]

2021년 신축년 무료 운세 사이트 정보, 바로 가기 (신 토정비결 3종 세트)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힘들었던 2020년이 가고 2021년 신축년이 왔습니다. 물론 올해도 코로나가 쉽사리 없어질 것이라 생각하진 않지만..

[신작 무료 게임] 그랑에이지(GranAge) 리뷰, 평가 [내부링크]

[신작 스팀 무료 게임] 그랑에이지(GranAge) 리뷰, 평가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스팀에서 제공한 온라인 무료 RPG 신작 게임인 그랑에이지를 및 후기들을 소개할까 합니다. 그랑에이지는 RPG 게임인데요. 2011년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업데이트 문제 해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 업데이트 확인 중에 오류 발생 [내부링크]

Google Play 스토어 업데이트 문제 해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 업데이트 확인 중에 오류 발생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구글 플레이에서 게임이나 어플 업데이트하려고 하는데 이상하게 안될 때, 해결 방법을 말..

삼국지14PK 공융(반동탁) 플레이#5 (공략 및 리뷰) - 첫 전투, 첫 패배 [내부링크]

삼국지14PK 공융(반동탁) 플레이#5 (공략 및 리뷰) - 첫 전투, 첫 패배 아까의 원소군이 목표를 평원으로 바꿨습니다. 유관장이 있으나 병력은 원소군이 더 많아 조금 불안하긴 한데요. (내 건데) 저도..

삼국지14PK 공융(반동탁) 플레이#4 (공략 및 리뷰) - 원소의 한복 냠냠 [내부링크]

삼국지14PK 공융(반동탁) 플레이#4 (공략 및 리뷰) - 원소의 한복 냠냠 새로 점령한 오 땅에 토지 점령이 높은 장수들을 배치해 줍니다. 그리고 탐색도 해야 하기 때문에 나머지 장수들도 이동시켜 줍니다. (모..

삼국지 14PK 공융(반동탁) 플레이#3 (공략 및 리뷰) - 건업 런? [내부링크]

삼국지 14PK 공융(반동탁) 플레이#3 (공략 및 리뷰) - 건업 런? 이제 어느정도 기틀이 갖추어졌으니 인사와 내정 위주로 키워줍니다. 반동탁 동맹 연합 기간이 있어 그 기간에는 전쟁이 일어나지 않을테..

삼국지 14PK 공융 플레이#1 반동탁 연합 (공략 및 리뷰) - 초반 설정(첫턴) [내부링크]

삼국지 14PK 공융 플레이#1 반동탁 연합 (공략 및 리뷰) - 초반 설정(첫턴)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국지14PK에서 공융으로 플레이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나리오는 반동탁 연합 입니다. 유비의 삼고초..

대구탕 밀키트 내돈내산 솔직 구매 후기 (미소프레쉬 6컵 푸짐한 대구탕) [내부링크]

대구탕 밀키트 내돈내산 솔직 구매 후기 (미소프레쉬 6컵 푸짐한 대구탕) - 밀키트 추천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대구탕 밀키트 구매한 후기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내돈내산이니만큼 솔직한 평가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삼국지14PK - 신규 전략, 전법 소개#1 (책략을 이용한 전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삼국지14PK에 추가된 신규 전략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국지14PK에 추가된 튜토리얼은 총 2개이며, 책략을 이용한 전투, 그리고 지역 이점으로 확장되는 전략 두 개입니다. 삼국..

영어 문장 예문: 자기 소개편 (translated sentence Korean, English)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nnyeonghaseyo) Hello! 바로 쓸 수 있는 상황별 영어 문장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balo sseul su itneun sanghwang-byeol yeong-eo munjang-eul gong-yuhagoja habnida.) I would like share Korea..

삼국지 14PK 공융#2 (공략 및 리뷰) - 지역 점령, 내정, 장수 등용, [내부링크]

삼국지14PK 반동탁: 공융 플레이 후기#2 (w/공략) - 지역 점령, 내정, 장수 등용 안녕하세요 긴 첫턴이 지났습니다. 진행하면서 경과를 볼게요. 가장 궁금한 것은 등용 여부! 다행히 두 명 다 등용이..

밀리의 서재 사용자가 뽑은 20년 올해의 책 추천도서 목록(w/베스트셀러) [내부링크]

2020년 올해의 책 순위: 밀리의 서재 사용자 투표 안녕하세요 이제 2020년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올해는 특히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어려운 상황에 있는데요. 날이 갈수록 오히려 코로나가 더 심해지는데,..

[삼국지14] 여장수(여성 장수) 일러스트 및 소개 - 오나라 편 [내부링크]

[삼국지14] 여장수(여자 장수) 일러스트 및 소개 - 오나라 편 안녕하세요. 앞서 삼국지 14의 통솔이 높은 순으로 글을 작성하였는데... 너무 유명한 장수들만 있다 보니 다들 아시는 내용일 것 같아서... 이번에는..

[삼국지14] 통솔이 높은 장수 TOP 5 순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국지 14에서 능력치별 장수 순위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에이 삼국지를 많이 해보신 분이라면 대략적으로 감이 오실 건데요. 이번 삼국지 14에서는 매력을 다시 살려, 통솔, 무력, 지..

[꿀팁] 글자수 세기, 맞춤법 검사 사이트별 비교 분석 및 추천 [내부링크]

[꿀팁] 글자수 세기, 맞춤법 검사 사이트별 비교 분석 및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소서나 블로그 등 글을 적을 때 필요한 글자 수 세기 및 맞춤법 검사 시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에 대해서 비교 분석한..

[안산 초지동 맛집] 흰둥이네 덮밥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안산 초지동 맛집] 흰둥이네 덮밥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지동 맛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흰둥이네 덮밥인데요. 코로나 시기에 밖에 돌아다니기 힘들지만, 여기에서는 배달도 된다는 점~! 저..

송금 실수 했을때? 알아두면 좋은 상식 (착오송금) [내부링크]

실수로 돈을 잘못 송금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착오송금) 연간 착오 송금의 규모는 얼마일까요? 착오 송금 시 돈을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비대면이 일상화된 요즘, 송금하는 경우도 더욱..

[구매후기] 김서림 방지 안경 닦이 효과 [내부링크]

[구매후기] 김서림 방지 안경 닦이 효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서림 방지 안경 닦이 구매 후기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1. 김서림 방지 안경 닦기 구매! 요즘은 저와 같이 안경을 썼는데... 특히나 코로나로 인해..

'20년 스팀 인기 게임 추천: 폴 가이즈(Fall Guys: Ultimate Knockout) [내부링크]

'20년 스팀 인기 게임 추천: 폴 가이즈(Fall Guys: Ultimate Knockout) 오늘은 올해('20년) 스팀 인기 게임에 선정된 폴 가이즈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인기 게임 제일 상단에 폴 가이즈라는 게임이 선정되었는데..

불수감 뜻, 효능, 먹는 방법, 파는 곳(묘목, 열매) [내부링크]

불수감 뜻, 효능, 먹는 방법, 파는 곳(묘목, 열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불수감의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스토랑에서 김재원이 불수감청을 마시면서 이슈가 되었는데, 아무래도 뜻이 너무 생소해서..

[삼국지14 PK] 게임 후기들...(삼국지 14 파워업키트) [내부링크]

[삼국지14 PK] 게임 후기들...(삼국지 14 파워업키트) 안녕하세요. 기다리던 삼국지 14PK(파워업키트)가 나왔는데요. 정말 애증(?)의 게임이지요^^ KOEI의 오랜 유저로서 정말 기대가 컸는데... 후기들은 어..

술안주 밀키트 추천(5개) [내부링크]

술안주 밀키트 추천 5종류: 집,캠핑에서 밀키트로 간편하게 술 한잔! 안녕하세요. 지난번에는 인기 있는 밀키트를 추천드린바 있는데요. 이번에는 술안주로 좋을만한 밀키트 5종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집에서..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 쉬운 설명 정리 (이유, 시점, 대안, QnA) [내부링크]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 쉬운 설명, 정리 (사유, 언제부터, 대체는, Q&A) 20년 12월 10일부터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됩니다. (전사서명법 개정) 저의 경우는 대학생때부터 직장인인 현재까지도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코호트 격리? 뜻과 우리말로는? [내부링크]

울산의 요양병원에서 환자와 직원이 코로나 집단 감염되면서 코호트 격리에 들어갔다고 하였습니다. 보면서 코호트 격리가 무슨 뜻인지 궁금해서 한번 찾아왔는데요. 저와 같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찾은 내용을..

아이들 초간단 볶음밥 후기: 청정원 집으로 ON 어린이 볶음밥 [내부링크]

아이들 초간단 볶음밥 후기: 청정원 집으로 ON 어린이 볶음밥 주말에 아이들과 늦게까지 뒤척뒤척하다가 아이들이 배고플 것 같아서 밥을 준비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집에 국이 없네요... 무얼 줄까 고민하다..

온라인 도서관: 밀리의 서재로 전자책과 오디오북 (가격, 책종류) [내부링크]

온라인 도서관: 밀리의 서재로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동시에 제 집에도 책이 너무 많이 쌓여 있습니다. 물론 틈틈이 보겠다고 생각하고 보고 있지만, 대부분 한번 읽고는 책장에 쌓여 있기 마련인데요. 특히..

편스토랑 이경규 복돼지면 CU 편의점 구매 후기(복돼지라면) [내부링크]

편스토랑 이경규 복돼지면 CU 편의점 구매 후기(복돼지라면) 편스토랑 이경규 복돼지면 CU 편의점 구매 후기(복돼지라면) 구매 후기입니다. 복돼지면은 편스토랑 17회에 이경규 가실 때 편 스토랑에서 우승한..

삼성 갤럭시 S20 FE 비교, 가성비 갑 (스펙, 디자인, 가격)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S20 FE 비교, 가성비 갑(스펙, 디자인, 가격)  FE의 뜻은? FE의 뜻은 팬 에디션(Fan Edition)입니다. 갤럭시 팬들을 위해, 갤럭시의 장점만을 모아, 갤럭시를 사용한 사람들이 필요한 부분을 더욱..

좌식 컴퓨터 책상 추천: 2가지 종류 별로! [내부링크]

좌식 컴퓨터 책상 추천: 3가지 종류 별로! 요즘 재택근무로 인해 집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저 역시...) 특히나 집에 컴퓨터가 없으셨던 분들은 책상이 없어 식탁에서 하는 경우가 많고, 자취하시는..

[정보] 2021년 최저시급은? [내부링크]

[정보] 2021년 최저시급(최저임금)은? 20년 한 해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모두가 코로나와 불경기로 힘든 한 해였는데요. 그러다 보니 최저시급과 그에 따른 월급에 아무래도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편스토랑 이경규 복돼지라면(복돼지면) 밀키트 구매 방법 [내부링크]

편스토랑 이경규 복돼지라면(복돼지면) 밀키트 판매처, 파는곳(구입 방법) 편스토랑 편에서 이경규의 복돼지라면(복돼지면)이 우승을 하였습니다. 참고로 편스토랑은 연예인끼리 본인의 필살 메뉴를 공개하여 평가..

[문제 해결] 옥션 선물 받았는데 문자로만 달랑 왔다면? [내부링크]

[문제 해결] 옥션 선물 받았는데 문자로만 달랑 왔다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옥션에서 선물을 받았는데, 아무런 코드 없이 문자만 달랑 와서 당황했던 후기와 해결했던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얼..

사과 막걸리 시음 후기: 청송 주왕 막걸리 [내부링크]

집에 오니 노란 병이 있더라구요. 뭐지? 했는데 막걸리...ㅎㅎ 쉽게 볼 수 없는 노란색 막걸리라 신기해서 올려봐요 ㅎ 사과 막걸리이고 이름은 청송 주왕 사과 막걸리네요. 청송에서 재배되는 사과와 쌀을 사용하..

[아빠의 레시피] 초간단 아이 어묵탕 (밀키트) - 삼호 어묵 [내부링크]

[아빠의 레시피] 초간단 아이 어묵탕 (밀키트) - 삼호 어묵 매번 아이들에게 미역국이나 북엇국 등 순한 것만 줬는데, (와이프가 끓여놓은 것 데워주기) 이번엔 조금 더 맛있는 것을 주고자 찾아보던 중 마트에서..

편스토랑 복돼지면 밀키트 구매 후기(이경규 복돼지라면) [내부링크]

편스토랑 복돼지면 밀키트 구매 후기(이경규 복돼지라면) 편스토랑에서 1위 한 이경규의 복돼지면 밀키트를 먹어본 후기를 공유드립니다. 어제 주문한 복돼지면이 도착했습니다! 두둥! 늦은 시간 주문했음에..

밀키트 인기 순위, 밀키트 메뉴 추천 [내부링크]

밀키트 인기 순위, 밀키트 메뉴 추천 요즘 코로나로 인해 외식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배달 음식도 한계가 있다 보니, 밀키트가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밀키트(Meal Kit)는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딱 맞는..

제네시스 GV70 색상별 디자인 (정면,측면,후면,내부 사진) [내부링크]

제네시스 GV70 색상별 디자인 (정면,측면,후면,내부 사진) 제네시스의 두 번째 SUV인 GV70 이 GV80에 이어 디자인이 공개되었는데요.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모두 담았습니다. 정말 너무 이쁘네요.. 참고..

[정보 공유] 전국 전기차 충전소 현황, 주변 충전소 위치 찾는 법 [내부링크]

[정보 공유] 전국 전기차 충전소 현황, 주변 충전소 찾는 방법 1. 20년 정부의 전기차 관련 지원 금액 이제는 더 이상 전기차가 낯설지 않습니다. 주변에서도 많이 보이고, 저 역시도 다음에 차를 사게..

[쉬운 명언 설명] 신은 주사위 놀이를 하지 않는다? [내부링크]

누가 말했을까요? 바로 상대성 이론을 만든 물리학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 1879년 3월 14일, - 1955년 4월 18일)입니다. 그렇다면 그가 왜 이런 말을 했을까요? 그리고 무슨 뜻일까요? 쉽게 설..

[신작 게임 후기] 코로나 게임: 마스크 키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작으로 코로나 현실을 반영한 게임을 해보았습니다. 마스크 키우기 라는 게임입니다. 구글 Play에서 다운로드하였고요. 게임 소개에는 심플 간단한 클리커 키우기 게임이라고 소개되어 있..

[맛집 후기] 백종원 골목식당 상도동 라면집 '빽찐라면'(+위치 정보) [내부링크]

[맛집 후기] 백종원 골목식당 상도동 라면집 '빽찐라면' (+위치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종원 골목식당 - 상도동 편에 나온 라면집을 방문하고 온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바로 빽찐라면입니다. 먼저 상도동..

청소년(중학생, 고등학생) 추천 도서 목록, 책 선물 하기 [내부링크]

청소년(중학생, 고등학생) 추천 도서 목록, 책 선물 하기 안녕하세요. 중학생, 고등학생 등 청소년 자녀를 위한 책을 선택하시거나 저같이 지인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을 고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애드센스 검색엔진 광고 달기 [내부링크]

애드센스 검색엔진 광고 달기 오늘은 티스토리에 검색엔진 광고 다는 법을 해보았습니다. 저도 블로그 초보로, 아직 일치하는 광고도 없는데... 보니까 검색엔진이라는 광고가 새로 생겼더라고요! 오잉? 이게..

백종원 골목식당 사가정 식당 위치 정보 [내부링크]

백종원 골목식당 사가정 식당 정보 위치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온 사가정 시장의 식당 위치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먼저 사가정은 서울특별시 중랑구 면목동에 위치하였으며, 7호선 사가정 역..

파주 마장호수 맛집: 소령원숲속 - 한옥에서 오리고기 [내부링크]

파주 마장호수 맛집: 소령원숲속 - 한옥에서 오리고기 파주 마장호수 근처에 있는 맛집을 소개합니다. 가족단위나 어르신을 모시고 가기에 매우 좋은 장소예요. 아늑한 한옥에서 맛있는 오리고기를 먹을 수..

블랙박스 이상 증상 및 고장 해결, SD 메모리 카드 교체 [내부링크]

블랙박스 이상 증상 및 고장 해결, SD 메모리 카드 교체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랙박스가 이상한 경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저와 같이 블랙박스 이상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얼..

백종원 골목식당 상도동 순한맛 라면 끓여보기 [내부링크]

백종원 골목식당 상도동 순한맛 라면 끓여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들에게도 먹이기 좋은 라면 소개하고자 합니다. 최근까지 핫했던 백종원의 골목식당 상도동편, 순한 맛 라면 끓이기인데요. 집에 있는..

휴대폰, 모바일로 애드센스 수익 확인 방법 [내부링크]

휴대폰, 모바일로 애드센스 수익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이 글은 휴대폰(모바일)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어렵게 찾은 거라^^; 같이 공유드릴게..

[장기 퀴즈] 박보 묘수 풀이, 한번 맞춰 보세요 (중급) [내부링크]

[장기 퀴즈] 박보 묘수 풀이, 한번 맞춰 보세요 (중급) 안녕하세요. 오늘은 취미로 장기를 두다가 좋은 수를 봐서 한번 같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마 장기를 두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

유라이브 블랙박스 영상확인 방법 [내부링크]

유라이브 블랙박스 영상확인 방법 오늘은 유라이브 블랙박스 영상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먼저 블랙박스에 있는 메모리카드를 꺼내면 아래와 같이 작은 칩이 나옵니다. 정말 작아서 잘 들고 다..

주식으로 부자되는 방법 - 엄마 주식 사주세요 - 존리 [내부링크]

주식으로 부자되는 방법 - 엄마 주식 사주세요 - 존리 이 글을 읽고 짧게는 주식 투자에 대한 생각과, 길게는 우리 아이를 어떻게 키울 것인지에 대해서도 고민해 볼 수 있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첨에 이..

[2020년 11월] 베스트셀러 도서목록 [내부링크]

[2020년 11월] 베스트셀러 도서목록 '20년을 마무리하면서, 11월 기준 베스트셀러 도서목록을 소개합니다. 좋은 양서와 함께 다가오는 '21년도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출처는 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기..

우리 아이가 영재? 아이 영재 감별법, 테스트 [내부링크]

우리 아이가 영재? 우리 아이 영재 감별법, 테스트 아이를 키우다 보니 우리아이가 영재인지 궁금하시지요? 살짝 기대도 들고.. '어메이징 메리'라는 영화를 보면 천재소년 7살 메리가 겪는 천재로서의 갈..

서울 근교 당일 야외 여행지 ('20년 11월~) [내부링크]

서울 근교 당일 야외 여행지 ('20년 11월~) 아이와 당일 여행지 오늘은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코로나로 실내는 아무래도 불안해서 야외로만 소개드릴 꼐요. '20..

전국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정보(11/3일 기준) [내부링크]

'20년 한해 코로나로 모두 고생많으셨습니다. 이제 코로나를 안고 가야 하는 현실로 보여... 혹시 아이들을 데리고 야외 행사가 있을까 찾아봤는데요. 대부분의 지역 행사는 취소/연기되었네요. 내년을 기약해야..

우리 아이 훈육 방법 [내부링크]

아이 훈육 방법에 대해서 많이 고민하시죠? 저 역시 두 아이의 아빠로서 계속 고민하는 부분입니다. 어떻게 훈육하는 것이 좋은 것일까... 아이마다 다르고 또 내 아이라 내가 정하면 되는 것 아닌가?라는 생각도..

애드센스 승인 이후 광고 설정(플러그인, 수익 변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렵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고를 개재하려고 하는데..예전과는 조금 달라진 것 같아 저와 같은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광고를 달려고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찾아보니...플러..

좋은 부모 되는 방법, 부모들의 필독서 - 못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 [내부링크]

특히나 제 감정을 추스리지 못하고 아이에게 큰 소리를 지를 때...순식간에 감정적으로 행동한 제 자신을 자책하며, 더 노력하자고 다짐하지만...한시간도 못되서 다시 아이의 행동에 참지 못하게 되네요. 저와..

[사용후기] 도수 클립 선글라스, 저렴한 나만의 도수 선글라스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도수 선글라스를 구매한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그냥 저같이 안경을 쓰는데 선글라스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정보라 생각되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특정 제품에 대한 광고나 홍보는..

[쉬운 설명] 인적분할 물적분할? 한방에 이해하기(ft. 주주영향) [내부링크]

오늘 LG화학 배터리 사업 분할 확정 이라는 뉴스가 떴네요. 분할 뉴스를 보면서 인적분할과 물적분할의 차이가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급하신 분들을 위해 바로 설명 드립니다. 인적분할과 물적분할 차이 느낌 알..

[상가경매공부] 인천 연수구 선학동 401-1외 1필지 선학프라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린이입니다. 이글은 상업성은 없고 제 공부겸 해서 올리는 글이니 다른 의견은 언제든 환영입니다. (보실 분이 있으실지 모르겠지만 ㅎ) 최근에 7.10 부동산 대책으로 주택에 대한 중과세가 붙어..

[아빠의 레시피] 초간단 계란빵 - 백종원 레시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마리텔에 나온 백종원 대표님의 계란빵 레시피를 만들어본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일요일 오전...아이들은 일어났지만 역시 귀차니즘으로 인해 아침을 뭘 해줄까 생각하다가.. 마리텔에 나..

인문학에 도전하고 싶다면?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현실너머편 [내부링크]

와우...책을 보고 느낀 점입니다. 솔직히 이 책을 보기 전에는 그냥 단순한 서술/나열형일 줄 알았어요. 그래서 "에이, 나는 그보다는 많이 알고 있지~"라는 생각을 하면서 보지 않다가..우연히 장인어른 집에 꽃..

책 리뷰 리스트 #1 [내부링크]

현재까지 쓴 책 리뷰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크게 목적없이 본 책들인데 자기 계발서가 많네요 책을 보시거나, 선물하고자 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다양한 책들을 계속 읽고 리뷰 작성해 보도록 하..

책을 잘 읽는 방법 <48분 기적의 독서법> 을 읽고 [내부링크]

먼저 든 생각은 이 책은 저자가 참 대단하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은이인 김병완 작가는 평범한 직장인(=삼성전자이긴 하지만)으로 10년간 근무하다가 마흔이 넘어서 갑자기 삶에 회의를 느끼고 퇴직, 도..

전국 축제, 공연 행사 연기, 취소 정보 (5/29일 기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전국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안내 사항을 공유 드립니다.(5/29일 기준)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코로나가 소강 상태에 보이면서 진행하려고 했던 행사들이 다시 연기 및 취소 되는 모습..

[후기] 쿠쿠 밥솥, 밥에서 냄새나 변색이 있다면? [내부링크]

최근에 쿠쿠 밥솥의 밥에서 뭔가 정상인것 같지 않은 냄새가 나고 (아..이건 어떻게 설명해야 하나..) 밥이 누리끼리하게 변한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그래서 무언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여 밥솥을 들고 쿠쿠에 방..

[코로나 이후의 세계] 베스트셀러 리뷰 솔직 후기 [내부링크]

며칠전 베스트셀러 책을 소개하면서 2위에 있었던 책이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한국이란 나라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고, 또 가장 선제적으로 포스트 코로나를 언급할 수 있고, 또 준비할 수 있는 환경이라..

[천안] 오, 이런 곳이?! 천안 뚜쥬루 과자점! [내부링크]

천안에 갈일이 있었는데...여기 대박이었습니다! 바로 뚜쥬루 과자점! (발음하기는 어렵네요...) 알고 보니 천안 호두과자보다 유명하더라구요! 일단 빵이 넘 맛있구요! 특히 거북이 빵이 엄청 유명한데, 맛있는..

[2020년 5월] 베스트셀러 도서목록 [내부링크]

20년 5월 베스트 셀러 도서 목록을 소개합니다. 출처는 교보문고 입니다. (교보문고 홈페이지: www.kyobobook.co.kr) 5월의 베스트셀러는 크게 3가지로 나눠 볼 수 있겠네요. 1. 자기 수양 (더 해빙, 1cm 다이빙,..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 (더 해빙, The Having 리뷰) [내부링크]

살면서 이런 생각을 나 포함 누구나 하는 것 같다. 다른 사람들은 여유가 있는데, 나만 없는것 같고 특히나 부유한 집에서 태어난 친구들은 모든것을 가진 것 같고, 월급쟁이인 나는 아무리 돈을 모아도 그들과는..

[아빠의 레시피] 초간단 참치 마요 주먹밥 [내부링크]

요리 못하는 아빠의 초간단 레시피를 공유합니다. 매우 간편한데 심지어 매우 맛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잘 먹어서 종종 써먹고 있습니다. (사실 레시피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먼저 재료 입니다. 저는 아이들이 2..

서울 식물원 운영 재개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 드릴곳은 서울 식물원입니다. 서울 식물원이 운영을 재개 했네요! 아, 그런데 아쉽게도 주말과 월요일은 제외네요. (화수목금)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테니 평일에 하루 휴가내서 한번 가봐야겠어..

제주도,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정보(5/14일 기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제주도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안내 사항을 공유 드립니다.(5/14일 기준)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제주도 축제 변동사항 안내] - 코로나19로 연기/취소 정보 (5/14일 기준) 지..

세종 충북 ,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정보(5/14일 기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세종 및 충북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안내 사항을 공유 드립니다.(5/14일 기준)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충북 축제 변동사항 안내] - 코로나19로 연기/취소 정보 (5/14일 기..

인천,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정보(5/14일 기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인천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안내 사항을 공유 드립니다.(5/14일 기준)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인천은 행사가 하나밖에 없었네요.. [인천 축제 변동사항 안내] - 코로나19로..

부산 울산 ,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정보(5/14일 기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부산 및 울산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안내 사항을 공유 드립니다.(5/14일 기준)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부산 축제 변동사항 안내] - 코로나19로 연기/취소 정보 (5/14일 기..

대전 충남,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정보(5/14일 기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대전 및 충청남도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안내 사항을 공유 드립니다.(5/14일 기준)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대전 축제 변동사항 안내] - 코로나19로 연기/취소 정보 (5/14일..

광주 전남,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정보(5/14일 기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광주 및 전라남도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안내 사항을 공유 드립니다.(5/14일 기준)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광주 축제 변동사항 안내] - 코로나19로 연기/취소 정보 (5/14일..

대구 경북,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정보(5/14일 기준)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대구 경상북도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안내 사항을 공유 드립니다.(5/14일 기준)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대구 축제 변동사항 안내] - 코로나19로 연기/취소 정보 (5/14일 기준)..

경남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정보(5/14일 기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경상남도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안내 사항을 공유 드립니다.(5/14일 기준)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경남 축제 변동사항 안내] - 코로나19로 연기/취소 정보 (5/14일 기준) 축..

강원도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정보(5/14일 기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강원도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안내 사항을 공유 드립니다.(5/14일 기준)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강원도 축제 변동사항 안내] - 코로나19로 연기/취소 정보 (5/14일 기준) 축..

서울시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정보(5/14일 기준)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서울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안내 사항을 공유 드립니다.(5/14일 기준)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아..놀러가고 싶다! [서울시 축제 변동사항 안내] - 코로나19로 연기/취소 정..

경기도 관광지, 축제 공연행사 연기, 취소 정보(5/14일 기준) [내부링크]

이태원 코로나로 인해 다시 코로나의 심각성이 더해지면서... 조심스럽게 다시 준비중이었던 행사들이 많이 연기가 되었는데요 저 역시 가족들과 창덕궁 달빛 기행이 다시 한다고 해서 예매를 알아보다가..(야외라..

보고서 잘쓰는 방법! 보고서의 신 정리! [내부링크]

"자료는 많은데 보고서 작성은 힘들다?" 회사를 다니면서 가장 어려운 것이 바로 커뮤니케이션인데요. 특히 보고서는 프리젠테이션 스킬과 마찬가지로 경영층이나 고객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중..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23 - 장로..자동 멸망? [내부링크]

장로는 장노로 표시한 경우도 있어서 항상 헷갈리네요. (삼국지9에서는 장로로 표시해서 가급적 장로로....쓸께요) 장로를 정벌하러 가보겠습니다. 장로는 한중을 잘 지키고 조조한테 온전히 바쳐서 좋은 평가를..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22 - 이민족(강) 정벌2 [내부링크]

아, 많이 기다렸습니다. 이제 다시 강을 정벌하러 가보겠습니다. 28만명, 총 92명의 장수들로 구성된 공주군의 대군이 강을 주위에 둘러싼 모습입니다. 이 3부대는 무력이 높은 장수들로 구성된 봉시 진형, 나머지..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21 - 이민족(강) 정벌 [내부링크]

자, 이제 이민족인 강을 정벌하러 가보겠습니다. 이민족은 병사가 30~50만이고 장수는 5명입니다. 이민족을 정벌하기 위한 준비물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1. 25만 정도의 병력 2. 이민족과의 우호도는 호의 3...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20 - 손견의 사망 [내부링크]

손견이 쳐들어오는 빡빡한 상황이라 최대한 좋은 장수들 먼저 등용을 시도합니다. (그나저나 여포야 넌 어디있니...) 북평은 함락되었습니다. 포로장수 12명이 있었지만 다 쩌리들이라 아쉽지는 않습니다. 어라?..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19 - 여포를 잡아라 [내부링크]

손견이 반 유비동맹을 맺어놓고, 여포를 치는군요. -.-^ 손견의 세력이 유비를 넘어 급부상했습니다. 여포의 장수들까지 흡수하면 골치아파질것 같네요. 특히 여포는 적토마까지 가지고 있어 멸망 전까지는 포로로..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18 - 유비의 침공 [내부링크]

삼국지9은 메인 성 외에도 짜잘한 항구들이 많은데.. 사실 저는 성 외에는 잘 침공하지 않습니다. 하나하나 점령하기 귀찮기도 하고 이렇게 성을 점령하면 주변 항구가 항복을 해오기도 합니다. (운이 좋아, 항구..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17 - 삼국의 형성 [내부링크]

오랜만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세력도를 보니 대략 아래와 같네요. 병력도 괜찮고, 조조 포함 조조의 장수들을 대거 영입했기 때문에 천하통일은 이제는 시간 문제로 보입니다. 유비만 잘 잡아준다면 보다 확실해..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16 - 마등과 조조의 멸망 [내부링크]

드디어 가후가 왔구나~ 풍악을 올려라~! 그리고 마등 공략에 앞서... 이제는 이민족 - 강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병력이 39만이나 되고...불사의 장수들이기 때문에 꽤 귀찮습니다. 금을 주는것이 너무 아깝지만...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15 - 서량 공략 [내부링크]

벌써 15번째 글이네요... 읽기 부담스러울 것 같아 글을 나눠쓰긴 하는데..(글이 날라갈까봐 그런것도 있고) 글이 좀 많아진 것 같습니다. 뭐...물론 코에이 삼국지야 초반 세팅이 중요하지...나중에 기반 잡으면..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14 - 군단 위임 [내부링크]

오, 이렇게 참모의 지력이 90이 넘어가면 구체적인 지명까지 언급해 줍니다. (100이 되면 누군지까지 알려줌..) 탐색해 보겠습니다. 누굴까요~? 아, 그리고 이제 땅이 3개가 되고 안정적인 장수수를 보유하고 있..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13 - 동탁의 멸망 [내부링크]

자, 이제 동탁을 잡으러 갑시다~! 동탁의 장수 리스트를 보니... 역시 화웅은 무력이 좋네요. 93이면...태사자만 이길수 있을것 같긴 하나... 다른 장수들도 있으니까 문앙까지는 선봉에 세우도록 하겠습니다...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12 - 재정비, 그리고 세력확장 [내부링크]

내정을 꾸준히해서 본진인 허창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네임드는 없지만 장수도 많이 영입을 했구요. 조금 안정화 시키기도 했고, 한 성에 장수 25명은 좀 많으니... 이제 슬슬 다시 확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11 - 순욱의 합류 [내부링크]

차수아에게 무얼 알려줄껀지 묻네요. 처음이 좀 중요한것 같은데...일단 의료는 없고... 경험상 지식 전수가 확률이 좀 높은것 같습니다. 하수아는 스킬이 4갠데 그중에 하나가 치료이니 확률은 1/4? 지식 전수로..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10 - 신야 방어전(from 유비) [내부링크]

전쟁을 쫌 해서 그런지 이번에는 영수가 차수아라는 장수를 데리고 왔군요 능력은? 우번을 할지...하수아를 할지...둘 다 치료가 있으니.. 이번에는 평균치가 좀 더 높은 하수아를 멘토로 지명하고 "친근"으로..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9 - 여남 방어전(from 조조) [내부링크]

조조가 쳐들어 왔군요.. 목표는 여남, 2만명이네요. 투석기라 그나마 다행이긴 한데...아마 진류의 3.7만 중에서 추가로 더 오겠죠? 허창에서 일부 증원+여남으로 귀하게 모신 태사자님 포함 장수들을 이동해 줘..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8 - 태사자의 등용과 장군 육성 [내부링크]

자,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시작해 봅시다. 일단 융중항구에서 정비를 하고... 유비의 부하였다가 조조에게 등용되어 강릉에서부터 무거운 정란을 이끌고 회군하고 있는 채모가 보입니다. 어라? 아직 포상을 줄..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7 - 전쟁 및 양양공략 결과 [내부링크]

다시 원래의 계획대로 가서 양양을 공략해 봅시다. 병력은 여남에서 2만 5천을 땡겨서 신야로 수송하고, 양양 먹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여남에 장수를 보내 신야까지 수송 고고! (22일 걸리네요...타이밍이 될지....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6 - 외교 & 양양 공략의 기회 [내부링크]

일단...신야를 먹었습니다만, 지금까지 세력 확장은 공백지 여남과 신야 두군데 밖에 없네요. 유표와 유비가 한창 전쟁중인데로 뛰어들것인지? 아니면 서성(공백지)를 먹고 장로를 칠것인지? 결정해야 할것 같습니..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5 - 초반 내정 [내부링크]

아, 역시...갓 도겸님이지만, 손견을 잡기는 무리네요. 지원병력까지 와서 승산이 없어보이고, 결정적인 타격을 주기에도 무리로 보입니다. 일단은 여남과 허창을 정비하도록 하겠습니다. 훈련도 좀 하고...응?..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3 - 병역인구, 징병 [내부링크]

드디어 조조군이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다행이 타겟은 제가 아니고 유대군이네요! 하지만 아직 저는 훈련도가 너무 낮아서 일단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조조가 움직였으니, 사마의나 다른 데서 조조를 노려..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2 - 초반 플레이 [내부링크]

아...이제 장수 5명이라 좀 키워볼랬는데....무력이 꽝인 친구들이구나... 효율이 너무 쓰레기니 문인들은 탐색으로 인재 다단계로 뺑뺑이 돌리고...진도만 징병을 해줄꼐요. 진도 혼자 징병하면 +2250명.. 진도..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4 - 첫 방어전 [내부링크]

응 그래 알려줘서 고마워... 수춘에서 3만의 병력이 출발했네요. 수춘 잔여 병력은 2만이니...추가로 만 정도 더 올수 있겠네요. 문제는 장수...손견/손책/장흠/주환/반장/감녕/여몽/정보/노숙/손환께서 공격해..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1 - 게임의 시작 [내부링크]

공주 영웅집결 시나리오로 한번 해봤습니다. 개인의 취향이긴 하지만, 저는 영웅집결 시나리오가 제일 재밌더라구요 ㅎ 난이도는 상급, 장수는 안죽게... 장수는 고작 2명...위치는 진류의 조조, 낙양의 사마의,..

삼국지9 Play_Play 시작 전..속도 설정_일랜시아 [내부링크]

오랜만에 명작인 코에이 삼국지 9을 하려구요. 그전에 필수적인 유틸리가 있는데요. 바로 속도 업입니다. 삼국지 9은 진행을 누르면 속도가 조금 느리다고 느껴지는데요 일랜시아를 설치해서 삼국지를 설정해주면..

삼탈워: 모드 사용법(무조건 따라하기) [내부링크]

모드(MOD)는 순정 게임에 추가 설정으로 내 취향에 맞추는 게임 설정 유틸리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코에이 삼국지를 2~13까지 한...코에이 고인물인데요. (14는 PK 나올때까지 대기 중...) 삼탈워가 하도..

삼탈워: 왕초보 외교 - 식량 효율적으로 팔기 [내부링크]

세줄 요약 1. 각 군주의 금/식량 상황 파악 2. 식량 제안하고 식량 1당 거래 제안 상승/하락 폭 확인 3. 상대 금 공급을 <>조정하여 +0.1로 맞춘 후 거래하기 + 상대가 규모가 클 수록 효율이 좋습니다. (대략 식..

삼탈워: 207년 가을 손인 결혼 실패담 [내부링크]

한줄요약: 갑자기 황제가 되면서 삼국체제로 적대감 상승...손인 결혼 실패.. 정강으로 플레이 도중에... 패치가 되고 이제 여포도 못데려오네요...겨우 마초 영입함.. 그리고 우리 손인(손상향)을 영입하고자..

삼탈워 전투 공략: 벽력거 + 기마 조합 [내부링크]

세줄 요약 1. 장수 위주의 2군단 운영(군대 유지비를 아끼기 위해) 2. 벽력거로 모일때까지 기다렸다가 극/보병 점사 3. 달려드는 기병/장수는 기마+장수로 제압 정강으로 삼탈워 플레이 중입니다. (초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