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ukseung의 등록된 링크

 ttukseu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4건입니다.

2023년 딱 올해만 시행하는 내집마련 특별보금자리론 총정리! [내부링크]

부동산 시장이 악화되면서 전세사기 대출도 많아지고 집 구하기가 너무 어려운 요즘 내짐 마련의 꿈 하나둘씩 접게 되는 힘든 시기이지만 위기가 극복의 기회가 되길 바라보며, 딱 올해만 시행하는 내 집마련 특별 대출 정책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1. 특례보금자리론이란? 주택자금대출 시 이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합니다. 신규 구매 용도 외에도 대환(고금리 → 저금리 대출로의 전환), 보전용(임차인보금금을 돌려주기 위한 대출)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장점은 소득이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DSR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기존 보금자리론은 부부 합산 소득이 7,000만 원 이하여야 사용이 가능), 실거주 제한이 없다는 점,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고정금리 상품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

2023년 청년주택청약 조건 확실히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전세사기로 손해본 사람들이 대부분 무주택 청년들, 신혼부부 등 20대, 30대에서 많은 손해를 보았다고 합니다. 사회초년생이고 모르는 것들이 많아서 사기를 당한경우들이 많은데요, 청년들에게 기회가 늘어났다고하여 청년주택청약에 대해 알아볼까해요. 1. 미혼청년 특별공급 기존 공공분양은 기혼자에게 더 많은 혜택의 기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공공분양 '나눔형', '선택형' 주택에 대해 미혼청년 특별공급이 신설되었습니다. 미혼청년 특별공급은 각각 나눔형과 선택형 주택에 15%씩 배분됩니다. 신청자격요건으로는 주택을 소유한적 없는 19세~39세 미혼자로 1인 가구 월평균 소득 140% 이하(세전 450만원 가량), 순자산 2억 6000만원 이하의 청년층으로 근로기간이 5년 이상 천년 우선 공급으로 지원한다고합니다..

가족간 계좌이체로 증여세, 상속세 폭탄 맞을 수 있어요!! [내부링크]

부모님과 자녀, 배우자 등, 가족 간에 생활비, 용돈 드리는 경우들이 많으시죠? 가족끼리는 소소하게 돈이 오가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뚜기 저 또한 생활비로 서로 생활비 공유 통장에 입금하여 생활비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쉽게 오고가는 가족 간 계좌이체. 이제는 증여세, 상속세로 세금 폭탄을 맞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니 가족끼리 오가는 비용인데 왜 세금을 내야 하는 거지??라는 의구심이 들게 하는데요. 왜 세금 폭탄이 되는지, 어떻게 하면 예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가족 간 계좌이체 어떤 사례들이 있을까요? 1. 물품 대리구입 나이가 있으신 부모님들은 온라인 주문이 어렵고 혜택 받기 어렵기 때문에 자녀분들께서 대신 물건을 구입하고 구입가금액은 계좌로 입금받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사용..

20대 중후반부터 꼭 챙겨 먹어야 하는 필수영양제!! [내부링크]

나를 위해서 얼마나 챙기고 계신가요? 20대 쌩쌩한거 같아도 건강할 때부터 30대, 40대의 건강한 나를 위해서 20대부터 챙겨 먹어야 하는 필수 영양제! 각 영양제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금 나에게 어떠한 영양분이 부족한지, 어떤 성분을 챙겨 먹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밀크씨슬 회식이 많은 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 필수적인 영양제입니다. 밀크씨슬은 식물의 일종으로 추출물중에서 간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실리마린이 간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어 피로회복과 간에 독소를 제거해주어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확실히 피로가 덜해지고, 술로인해 간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과음하는 날에는 꼭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락토필듀오 프로바이오틱스 락토필듀오는 병원 의원에서 사용하는 전용 제품으로 질 건강 질 케어에 특화된 ..

2023년 마스크 착용(변경되는 마스크 착용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약 2년이 넘어가는 지금 마스크로 갑갑한 생활을 해왔는데요. 2023년 1월 30일부터는 마스크 착용 필수인 곳과 완화되는 내용들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어떠한 변경 내용들이 있는지 체크하여 혼돈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스크 착용 의무 조치로 2020년 10월부터 필수 실내, 실외 모두 필수 착용을 권고하였는데요, 정부 차원의 마스크 착용 의무조치는 27개월 만에 필수가 아닌 '권고'로 전환됩니다. 이제는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경로당, 헬스장, 수영장등에서도 마스크 착용은 자율적으로 착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마스크 착용이 모두 자율로 변경된 것은 아닙니다. 필수 착용 의무가 그대로 유지되는 곳들도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 필수 장소 대중교통 병원 의료기관(약국) 감염 취약시설..

일상속 심리학 법칙들 알고 있으면 보인다! [내부링크]

심리학이라고 하면 전문적이고 어려울 것 같죠? 하지만 생활 속에서도 심리학은 모두 녹아져 있답니다. 요즘은 인간관계가 피곤해지고 힘들어지는 세상이 왔잖아요~ 나를 정확하게 알고 남을 정확하게 알며 대처한다면 관계가 개선되지 않을까요? 모르면 안보이는 법! 알고 있으면 보는 눈도 달라지고 인간관계도 넓어지는 일상 속에 유용한 심리학 효과들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브루잉 효과 생각이 멈추면 생각이 떠오른다??? 뭔가 복잡하게 고민하고 문제 해결을 하려고 고민할수록 더욱 복잡해지고 해결되지 않죠? 이럴 때 문제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계속해서 고민하기보다는 잠시 멈추고 전혀 다른 행동을 할 때 그제야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이 번뜩 떠오르곤 합니다. 우리는 그때 아!!! 그래 그거!!! 하고..

자기계발비 주는 지원금 정리(2월 초까지 신청받습니다) [내부링크]

2023년 2월 초까지 신청받아 학원비 지원제도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올해의 지원 대상자가 2배로 늘었다고하니 나를 위한 자기계발을 위해 투자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나한테 해당이 되는 사항인지 지원 조건에 맞는지 알아보고 나한테 맞는 내용으로 참여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 1. 사업 내용 성인의 자기계발을 위해 학원비로 사용할수 있는 35만 원의 바우처를 지원합니다. 신청기간은 2023년 1월 17일부터 2월 3일까지 모집 규모에 따라서 조기마감이 될 수 있습니다. 전년도 수업 신청 후 열심히 참여하셨던분들께는 우선 선발 대상으로 혜택이 있다고합니다. (최대 70만원 지원) 2.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간 내일배움카드 사용처와는 다르게 취업, 자격증 외에 취미활동을 위한 학원에도 등록이 가능..

2023년 2월 신작 미드 추천작 안내 [내부링크]

OTT 국내 드라마로 핫했던 넷플릭스, 티빙 등 볼거리가 많은 2022년이였습니다. 2023년에 기대되는 국내 드라마 작품들을 소개했었는데요, 뚜기는 아무래도 옛날사람인가 미드세대인가봅니다. 2023년 기대되는 상반기 기대작 신작 미드에 대해 알아볼까해요. 미드 공개일은 미국시간 기준입니다. (일정은 조절될 수 있어요) 포커페이스 (Poker Face) 시즌 1 미국 전역으로 돌아다니며 거짓말 탐지 능력가인 찰리가 주인공인 드라마입니다. 흥미로운 범죄 사건들을 해결해 가며 이야기를 채우는데요, 70년대 인기 TV쇼 '형사 콜롬보' 같은 포맷의 미드로 미스터리 & 코미디의 내용입니다. 주연을 맡은 나타샤 리온이 주인공 탐정역을 맡았습니다. 극본과 감독을 맡은 라이언 존슨이 제작을 하였습니다. 포커페이스 시..

가스비,난방비 폭탄!! 난방비 아끼는 꿀팁 공개 [내부링크]

유난히도 추운 겨울입니다. 주위에서 가스비 폭탄 맞았다, 난방비가 평소보다 많이 나왔다. 작년에 비해서 많은 비용을 난방비에 사용된거 같다. 평소 관리비에 관심이 없었던 뚜기는 그 동안 관리비 신경안썼는데, 이제 가정을 이루고 생활비 체크를 하다보니 하나부터 열까지 체크하게 되더라구요. 12월에 비해 1월달 에 12월 고지서를 받아보고 경악을 금치 못하였습니다. 도시가스를 사용하지 않는 곳임에도 관리비가 저번달에 비해 4만원이나 더 나왔더라구요. 다른 분들도 저처럼 관리비, 난방비 폭탄에 어마어마하게 나와서 당황하셨을꺼같아요. 뉴스에서도 난방비 폭탄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가 나오는거 같더라구요. 무조건 아끼고 봐야 하기에 효율적인 방법이 어떤건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난방비 인상 이유 1. 한파 설명절을 전후..

2월 겨울과 봄이 공존하는 국내 여행지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너무나도 추운 겨울날씨를 보내고 있는 요즘, 설명절도 지나고 2월달 날씨가 지금보다 따뜻해지면 빠른 봄을 먼저 맞이 할 수 있는 계절이기도합니다. 그리고 아직 겨울의 계절도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에 두가지 계절이 공존하는 달이기도합니다. 1월달 가족들과 함께 한 설명절을 보내셨다면 2월에는 온전히 가족과 연인들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추천해보려합니다. 겨울과 봄의 계절을 모두 갖고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소개하려합니다. 제주도 1. 1100고지 겨울이면 겨울산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제주도는 추운 육지를 벗어나기 위해 따뜻한 제주도로 놀러가시는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겨울도 함께 공존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로 1100고지!!! 이곳은 한라산 해발 1,100m에 위치 하고있기때문..

나를 위한 자기관리법 2023년부터 삶의 질을 위해 실천해보자구요! [내부링크]

나의 삶이 더욱더 나아지길, 현재보다 발전하는 내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 새해부터 다짐하고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실천해보려고합니다. 나를 위해 어떻게 관리 하는것이 효율적인지, 사소한 내용일 수 있겠지만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 가져보려 정리해보았습니다. 1. 외적 자기관리 피부관리 외출 시 썬크림 바르는 것은 필수입니다. 흐린날, 추운겨울을 막론하고 외출시엔 필수입니다. 얼굴 털 관리를 해줍니다. 남녀불문 눈썹정리, 콧털정리, 남자는 면도까지 털이 있으면 지저분해 보일수 있기에 정갈하게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흉터가 있다면 흉터가 연해질 수 있도록 꾸준히 바르거나 흉터관리를 해줍니다. 얼굴 만지는 습관은 고칩니다. 손에 미세한 세균이 많기때문에 밖에서는 되도록 얼굴에 손을 대지 않도록 합니다. 화장은..

꿈해몽 의미를 알려드릴께요.(자주 꾸는 꿈풀이) [내부링크]

자주 꾸는 꿈들이 있죠. 오늘 설연휴 기간에 꿈도 꾸고 이것저것 많이 찾아보았습니다. 의미부여를 하는건 아니지만, 잘 맞아서 놀랬다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꺼에요. 저도 꿈이 리얼하다보니 무슨 의미인지 알고 싶었고, 조심해야 할부분이 있다면 주의하려고 찾아보았습니다. 흔히 자주 검색하시고 꾸는 꿈의 의미들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로또 맞는 꿈 가장 많이 바라는 꿈 중에 하나가 바로 대박, 복권에 당첨되는 꿈이겠지요. 어떤 꿈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똥 밟는 꿈 (꿈 속에서 똥이 나오는 꿈) : 큰 재물과 관련하여 운수대통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용을 보는 꿈 : 용이 하늘로 승천하거나 날라 간다면, 금전운이 상승하는 의미라고 합니다. 큰 행운이 들어오는 꿈이래요. 물이 솟는 꿈 : 꿈에서 물은 ..

2023년 바뀌는 도로교통법 개정 내용정리 [내부링크]

2023년 1월 22일부터 바뀌는 도로교통법을 총정리 해보려 합니다. 새로 생긴 과태료 항목들이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 보행자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우회전 신호등을 신설하기로 하였습니다. 1년 동안 3건 이상의 우회전 교통사고 다발 발생지역, 대각선 횡단보도 등 사고 위험이 인지되는 곳에 우선적으로 도입한다고 합니다. 오른쪽을 가리키는 화살표 모양의 신호가 점등되었을 때 교차로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2. 교차로에서 전방 차량 신호가 적색인 경우, 우회전 차량은 일단 무조건 정치해야 합니다. 반드시 정지 후 보행자가 있다면 우선적으로 지나갈 때까지 기다려야 하며, 아무도 없다면 확인 후 서행하면서 우회전 가능합니다. 횡단보도 없는 교차로에서도 적색신호는 무조건 일시정지!! 우회전 단속..

2023년 확대되는 복지 지원 정책 정리!! [내부링크]

2023년 경제정책방향 보도자료를 참고로 구체적인 정책의 운영 시기나 자격조건 등을 정리하였습니다. 물가는 계속오르고, 나의 월급은 제자리 확대되는 복지정책들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모르고 있다가 신청 못하면 손해라구요. 챙길 수 있는 것들은 꼼꼼하게 챙겨보자구요. 구직자를 위한 지원정책 1. 근로 & 자녀장려금 맞벌이 가구 기준 최대 지급액이 기존에 300만 원 → 330만 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재산 조건이 있는데, 2억원 미만에서 2억 4000만 원 미만으로 완화되었습니다. 자녀장려금 지급액이 10만원 이상되어 기존 70만 원 → 80만 원으로 조정 되었습니다. 2. 교통비 부담 완화 대중교통 신용카드 소득공제율을 상향했던 것을 2023년 상반기까지 6개월 연장해주었습니다. (소득공제율 상향 40% ..

새해 덕담문구(친구용&어른용) 30가지!! [내부링크]

2023년 새해 인사 많이 나누시죠? 설연휴에도 그렇고 여러곳에 인사 하실 일이 많으실텐데, 마땅한 덕담문구가 생각나지 않으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일반적인 인사 말고 다양하게 마음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친구에게 보내는 덕담문구 밖은 너무 춥지만 내 곁에 000가 있어서 마음 만큼은 따뜻하고 행복한 새해를 맞이할 것 같아. 2022년 000이와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한 한 해였어. 2023년에도 지금처럼 잘 부탁해~ 다가오는 2023년에는 더욱 빛나는 000가 되길 바래~ "벌써 부터 눈무신 000" 2023년 새해가되면서 평소보다 더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을 000아! 무리하지말고 건강 꼭 챙기자!! 언제나 차근차근 너만의 길을 위해서 나아가는 000아, 네가 갈..

넷플릭스 2023년 신작 드라마 추천(개봉 예정작 일정안내) [내부링크]

요즘은 케이블 방송보다는 OTT의 드라마가 핫하죠~ 일반 TV드라마 보다도 인터넷을 통해 볼수있는 TV방송으로 영화, 드라마 등 각종 영상을 제공하는 플랫폼이 많다보니 쉽게 접하고 많이 노출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OTT 업체로 넷플릭스, 유튜브 등이 있는데요. 넷플릭스 경우 미드부터 K-드라마가 핫 해서 세계적으로도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이기도합니다. 2023년도에 개봉 예정작들이 많이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놓치지 말고 봐야할 작품들 어떤 것들이 있는지 체크해보러 가보자구요!! 드라마(시리즈) 부분 기생수 : 더 그레이 출연 :구교환, 전소니, 이정현 줄거리 : 일본 애니메이션 기생수를 원작으로 한 작품입니다. 2014년~2015년에 만화책으로도 연재되었던 작품입니다. 정체 불명의 기생 생물들과..

2023년 띠별 운세 총정리하였습니다. 재미로 봐주세요. [내부링크]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새해 운세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올해 어떤일들이 펼쳐질지, 조심해야 하는 내용들과 좋은 기운 등을 확인해보며 한해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띠별 운세는 재미로 봐주세요. 쥐띠 08년 / 96년 / 84년 / 72년 재물운은 풍족합니다. 하지만 이로인해서 나태해 질 수 있으니 이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일을 할 때는 일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합니다. 미리 준비가 되어 있어야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시작하거나, 확장을 하는 시기가 아닌 기존에 갖고 있는 것들, 이루고 있는 것들을 잃지 않도록 잘 치켜야 하는 해입니다. 섣부르게 시작하지 않길 바랍니다. 연애운이 강한 해여서 좋은 인연을 만날 가능성이 높은 해이니 주위를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청년 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플러스에 대해서 아시나요? 직장인의 필수 체크! [내부링크]

정부 정책 중에 하나로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기여하기 위해 진행되었던 청년 재직자 내일 채움 공제가 2022년에 12월에 종료가 되었고 2023년부터는 기존의 재직자 내일 채움 공제 플러스'로 개편하였습니다. 변경된 내용들이 어떤 내용들인지, 어떠한 혜택들이 있는지 확인하러 가봅시다. 내일 채움 공제 플러스란? 중소, 중견기업 재직자를 위한 청년 재직자들에게 적용되는 내용으로 2022년 12월부터 내일 채움 공제는 종료됩니다. 2023년부터 2025년까지는 기존의 재직자 내일 채움 공제를 '내일 채움 공제 플러스'로 개편하였습니다. 입사 6개월 미만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존의 종료된 내일 채움 공제와는 다른 제도입니다. 달라진 점은 어떻게 될까요? 가입 기간 : 5년형에서 3년형으로 가입 기간이 축소..

해외여행 계획 중 이신가요? 피해야 하는 극성수기 나라/공휴일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코로나19 시기가 지나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여행을 갔는데, 극성수기 연휴라 가게들 문을 닫고, 숙박비가 2배 이상이 된다면 여행 가실까요? 나라별로 여행을 비추하는 극성수기 연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일본 연말연시 휴가는 12월 29일 ~ 1월 3일 입니다. 일본은 1월 1일(신정) 전 후로 연휴기간이 공휴일입니다. 일본의 기업들은 대부분 이 기간에 휴가를 주기 때문에 놀러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전국적으로 1월 첫째주까지 문을 닫는 가게들도 많기 때문에 다양한 활동, 음식점 이용이 어렵기때문에 이기간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골든 위크 기간은 4월 29일~5월 5일 입니다. 4월 29일 쇼와의 날 부터 5월 5일 어린이 까지는 대체휴일제입니다. 일본의 직장인들은 이 기간이 낀 평..

2023년에 내집 마련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부동산 침체가 가속화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금리인상과 집값의 하락으로 부동산 구매가 역대 최저치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3년 내집 마련을 해야 하는 이유, 지금 공개합니다. 특례보금자리론 통합 운영계획 상품 현행 개편 우대형 안심 (일반형, 당초계획) 보금자리론 적격대출 특례보금자리론 주택가격 6억 원 (9억 원 잠정) 6억 원 9억 원 9억 원 대출한도 3억 6,000만 원 (5 억원 잠정) 3억 6,000만 원 5억 원 5억 원 소득한도 1억 원 (업음 잠정) 7,000만 원 없음 없음 금리 3.8%~4.0% (보금자리론 금리-0.1%) 4.65~5.05% (12월20일 기준) 4.55%~6.91% (11월1일 금리 상단기준) 단일금리 산정체계 (+우대금리 적용) 소득 상관없이 대..

전세 사기 '빌라왕' 처럼 피해 받지 마세요!! 전세 사기 피해 대처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전세사기가 극성을 부리는 요즘입니다. '빌라왕' 사건으로 전세사기로 피해 보신 분들이 많아 떠들썩한데요, 전세사기 당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이미 전세사기를 당하셨다면 빠르게 대응하여 해결하셔야 합니다. 전세사기 어떻게 의심이 되고,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세 계약 전에 이것만큼은 꼭 확인합시다. 전세 계약서를 작성하기 전 꼼꼼하게 확인해 보셔야 할 서류들이 있습니다. 소유자의 등기부등본을 확인해야 합니다. 등기부등본 내용에 가압류, 근저당 등의 내용들이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같은 내용들이 있다면 계약은 다시 한번 고려 하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집주인의 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를 확인 해야 합니다. 세금이 체납되어 있다면 나중에 ..

2023년 바뀐 은행 이용 규정 6가지 정리해드려요! [내부링크]

업무의 효율성을 위해서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은행 업무를 많이 보시긴 하지만, 업무상 직접 은행에 방문하셔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ATM 사용이 많아졌는데요, 전문적인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들이 많아지면서 보이스피싱 범죄 근절을 위해 통신 금융 분야 대책 발표를 하였습니다. 2023년부터는 은행 입출금 이용 규정에 변경이 있기에 안내해드리고 자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은행 업무에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계좌번호를 입력해 현금을 직접 입금하실 때 1회 입금 한도가 절반으로 축소됩니다. 내년 상반기부터는 계좌번호로 직접 현금 입금 시 1회, 입금한도가 10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축소되었습니다. 계좌번호만 입력하는 방식은(ATM 무 매체) 보이스피싱 범죄에 자주 이용되기 때문에 피해를 줄이고자..

2023년 설 연휴 지원정책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2023년 1월 21일부터 설날 대체공휴일로 지정된 24일까지 약 4일간 설날로 가족들과 함께 따뜻한 설 연휴 보내시길 바라봅니다. 미리 알아두고 설 연휴 지원해 주는 혜택으로 경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해봅시다. 공급 및 할인 지원 농수산물 할인 지원(1월 2일 ~ 25일) : 기존 1인당 1만 원 (전통시장은 1만 ~ 2만 원) 이였다면 2023년부터는 1인당 2만 원 (전통시장은 3만~4만 원) 할인 지원금이 확대되었습니다. 전통시장의 경우는 농축수산물 구매 시 최대 30% 온누리 상품권으로 현장에서 환급을 해준다고 합니다. 배추, 무, 사과, 소고기, 돼지고기, 고등어 등 16대 설 성수품에 대해서는 20.8만 t 공급을 한다고 합니다. 성수품 위주의 유통 업체에서도 자체 할인을 병행합니다...

청년희망적금 중간 점검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내부링크]

혜택 최대로 받는 청년희망적금 중간 점검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어떤 내용을 체크해야 할지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잘 모아오고 있는지, 놓치고 가는 부분은 없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1. 납입 횟수 파악하기 작년 2월에 적금 가입을 진행하였다고 가정하고 이야기를 드리겠습니다. 가입 후 자동이체 일을 보통은 매월 1일로 지정해두었다면, 2023년 1월에 12회차가 되어야 합니다. 2월 입금 시 주의사항 선납을 하지 않고 1월에 11회차까지 납입하였다면 2월에는 입금 날짜를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1월까지 12회차를 다 채웠다면, 13회차는 2월 1일이 아닌 가입하신 날짜에 맞춰서 입금하시길 바랍니다. 2월에는 자동이체를 잠시 끊어놓고, 직접 입금을 한 다음 2월 1일부터 만기일까..

2023년 새해 목표! 통장 유형별 꿀팁으로 저축해볼까요? [내부링크]

고금리에 대출은 어렵고, 주식시장은 회복될 기미가 안 보이다가 요즘 조금씩 회복은 하고 있지만, 금리가 올랐기 때문에 현금을 모으기에 예전보다 많이 좋아진 상황입니다. 요즘은 집 없고, 갖고 있는 재산 없이 현금을 갖고 있는 사람이 부자라는데, 2023년 새해 목표로 저축계획이신 분들께 좋은 꿀팁을 드리고자 통장 유형별 저축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청약통장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전환하기 일반적으로 사회 초년생 첫 직장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조금씩 적금으로 모아보려 하시는 젊은 계층분들이 계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일반 적금으로 모으고 계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주목해 주세요. 만 34세 이하 직전연도 연 소득 3,600만 원 미만인 사람들은 무조건 청년우대형으로 전환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

2023년 대체공휴일이 언제인가요? 쉬는날이 언제인가요? [내부링크]

2023년 대체공휴일에 대해서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2023년 대체공휴일 여부를 체크해두시면 휴가에 맞춰 여행계획을 세우시거나 다른 일정을 세우실 때 도움이 되실 것 같아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올해 공휴일은 어떻게 되는지, 2023년 대체공휴일 적용 기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공휴일 적용 기준 대체 휴일 제도는 사회적으로 공휴일로 공인되는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관공서 공휴일에 관한 규정'이 정한 명절 및 국경일, 어린이날과 겹치는 경우 법령으로 정한 비공휴일에 쉴 수 있도록 제도로 만들어졌습니다. 즉, 토요일과 일요일에 국경일이 있다면 다음날 인 월요일에 대체공휴일이 됩니다. 2023년 국경일 삼일절 : 3월 1일 제헌절 : 7월 17일 광복절 : 8월 15일 개천절 : 10월 3일..

2023년 알아둬야 손해 안 보는 7가지 정보 [내부링크]

2023년 새롭게 생기거나, 바뀌는 것들이 있습니다. 모르면 모르는 만큼 손해볼 수 있으니 체크해서 손해보지 않도록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파이브가이즈 '파이브가이즈'는 미국 동부에 있는 유명한 햄버거 체인점입니다. 2023년 국내에 상륙하게 되었습니다. 지난해 10월 김동선 ' 한화솔루션 갤러리아 부문 전략 본부장' 전무는 한화 갤러리아를 통해 입점 소식을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이 햄버거를 맛보기 위해 미국으로 가는 사람들이 있다고하는데, 새로운 '맛'을 기대하는 맛집탐방러들은 기억해두시길바라겠습니다. 1종 자동 면허 1996년 2종 자동면허 도입 후 27년 만에 개편되었습니다. 2023년 1종 자동면저가 도입됩니다. 현재 운전면허는 크게 2가지 면허가 있습니다. '1종 보통면허', '2종 보통면허' 입..

2023년 계묘년과 삼재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2023년은 흑색을 상징하는 '계'와 토끼를 상징하는 '묘'가 만나 [검은 토끼의 해]가 됩니다. 계수는 따뜻하고 온화한 물의 형태를 나타냅니다. 땅 위에 초목을 돕는 따뜻한 영양분의 물을 의미합니다. 묘목은 땅 위에 자라나는 새싹, 들풀 등의 여린 잎으로 앞으로 활동성이 매우 활발한 기운을 갖고있는 물상입니다. 새싹에 따뜻한 물로 2023년 더욱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바래봅니다. 신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띠운세도 중요하게 생각하나 삼재에 대한 두려움을 많이 갖고있어서 삼재라는 기본적인 의미를 알아보고, 2023년 계묘년 삼재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재란? 삼재라는 것은 태어난 해의 띠를 기준으로 9년을 주기로 반복적으로 오며, 2년동안 머무르는 3가지 재난을 뜻합니다. 삼재는 화재, 수재..

무조건 신청해야 하는 가스 절약 캐시백 제도 [내부링크]

추운 날씨에 난방비 걱정하시는 분들 많으실거라 예상합니다. 올해 38% 인상으로 난방비 폭탄이 되어 오는 건 아닐지 걱정이 되실텐데요, 도시가스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어떤내용인지 신청방법 꼼꼼하게 체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도시가스 사용하시는 분들, 나만 모르고있는 가스비 캐시백 서비스제도가 무엇인지 먼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캐시백 제도란? 한국가스공사에서 전국민을 대상으로 동절기 도시가스 사용량 감축을 위해서 운영하고있는 제도입니다. 주택난방용/중앙난방용 도시가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포함됩니다. (취사용/취사전용, 전년도 사용량 없는 세대는 제외됩니다.) 신청기간은 2023년 1월까지이며, 신청자 중 선착순 2만명에게 방한용품을 지급한다고합니다. 절약기간 2022년 12..

2023년 출산지원금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2023년 임신 중인 분들, 출산을 앞 두고 새로운 가족을 맞을 준비를 하고 계신 많은 예비부모님들께서 설레이고 분주한 마음으로 기다리고 계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부모가 되기위해서 준비해야 할 것도 많지만 국가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해주는 부분이 많다고 하니 어떤 부분에서 지원해주고, 지원범위가 어떻게 되는지 똑똑하게 알아보고 빠짐없이 챙길 수 있도록 합시다. 2023년 출산지원금 첫만남 이용권 2022년 1월1일 출생아 부터 지급되었던 첫만남 이용권, 태아당 100만 원 지원금이 있었습니다. 2023년부터는 첫만남 이용권이 확대되어 출산지원금으로 1명당 200만 원, 쌍태아의 경우에는 400만 원이 지급이 된다고합니다. 국민행복카드로 일시금으로 지급되어 사용기한이 있습니다. 발급일로 부터 1년 이내로 ..

2023년 전기차 보조금 국내 전기차에 유리하게 변경되었어요!! [내부링크]

기름값 폭등으로 하이브리드 자동차나 전기차의 관심도가 높아져서 2~3년 사이 구매하신 분도 구매를 계획하신 분들도 많으실 거라 예상됩니다. 2023년이 되면서 전기차 보조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궁금하실 텐데, 꼼꼼하게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차는 꾸준히 보조금이 있었는데요, 정부에서도 환경을 위해 보조금을 지급하여 여러 가지 지원 제도를 마련하여 정책적으로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기준 보조금은 국고보조금 외에도 지방보조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국고 보조금이 지급되는 전기차로는 승용차, 초소형 전기 자동차, 전기 화물차, 전기 승합차, 전기이륜차, 전기 굴착기, 수소 승용차, 수소 화물차, 수소 특수차 등이 있습니다. 지자체별로는 크게 전기자동차인지 수소..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어요!! 어떻게 준비할까요?? [내부링크]

13월의 보너스인 2023년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이제는 슬슬 준비해야 할때입니다.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로 연말정산 준비가 아주 간단해졌습니다. 사회초년생들, 회사에서 증빙자료를 제출하라 하는데, 처음이라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잘모르시는 분들께서는 준비가 낯설수있습니다. 천천히 읽고, 도움이 되셨으면좋겠습니다.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에서 제공되지 않는 영수증이나 증빙자료들은 별도로 준비를 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어떤부분이 해당이 되는지 언제까지 준비를 해서 제출해야 하는지 2023년도 연말정산 일정을 통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연말정산 준비 직장에서는 근로자들의 연말정산을 위해서 준비를 시작합니다. 연말정산의 일정 및 안내문들을 근로자들에게 통보하고, 각자의 개인정보이기때문에 ..

2023년 부동산 관련제도 달라졌어요!! [내부링크]

2023년 바뀐 부동산 관련제도 2023년 정부정책으로 여러가지가 바뀌었습니다. 세금혜택도, 근로자들을 위해 변경된 제도 등 많은 것들이 변경이 되었는데요, 2022년 한해 부동산 침체로 인해서 많은 국민들의 관심사가 부동산 정책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에 주택을 구매하여 은행금리 상승으로 많은분들이 힘들어 하시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경제가 힘들어진만큼 관심사가 많을수밖에 없을텐데요, 전반적인 경제정책과 부동산 정책만을 골라서 오늘은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2023년 경제정책방향_4대 정책 거시경제 안정관리 민생경제 회복지원 민간중심 활력제고 미래대비 체질계선 거시정책 조합 물가 안정 수출 활성화 3대 구조개혁 금융시장 안정 생계비 부담 경감 투자 촉진 * 구제혁신 3대 경제혁신 잠재리스크 대응 약..

2023년 새해에 달라지는 것들!!(세금,월급 등 변화 모르면 나만 손해!!!) [내부링크]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되었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2022년까지 코로나로 개인도, 기업도, 나라도 힘들었던 만큼, 새해는 웃을 일들 가득한 한해이길 바라며 새마음가짐을 하는 의미로 2023년 우리가 놓치고 갈수있는 부분들, 정책적으로 변경되는 내용들 한번 되짚는 시간을 가져보려합니다. 종합부동산세 인하 / 다주택자 중과 폐지 2023년 종합부동산세부터는 주택수가 아닌 주택가액을 기준으로 과세를 한다고 개정안을 발표하였습니다. 1가족 1주택자 12억 원, 다주택자 9억 원으로 공제금액이 늘어난다고합니다. 소득세 인하 23년 1월1일부터 소득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2022년 소득세 과세표준 및 세율적용 2023년 과세표준 조정안 과세표준 세율 과세표준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