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lip의 등록된 링크

 tuli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48건입니다.

200822 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2021.01.07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200822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2021.01.08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200822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1.09 - [공부/산업안전산..

[부천역 술집] 가성비 좋은 술집 시골막걸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갔다 온 곳은 부천역에 위치한 시골막걸리 입니다. 부천에서 오래 살아온 만큼 이곳저곳 나름 많이 다녀봤는데, 부천역 시골막걸리는 한 번도 안 와봤어요. 거의 10년 전에도..

[시흥 하우고개 카페] 동화에서 나올 것 같은 카페 달쿠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주말들은 어떻게 잘 보내셨나요? 비도 잠깐 오기도 하고 좀 덥긴 하지만 결론적으로는 참 좋은 날씨인 듯합니다. 하늘이 참 맑네요! 얼마 만에 보는 하늘인지.. 어서 마스크를 벗고 온전히..

[신중동 맛집] 진짜 태국에 온것만 같은 진짜 맛집 '드렁킨타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방문한 곳은 신중동역에 위치한 '드렁킨타이 1호점'입니다. 오랫동안 사랑받은 곳이며 가야지 가야지~ 하다가 이번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 미리 스포를 하자면 드렁킨타이..

스타벅스 신메뉴 '딸기 레몬 블렌디드' 맛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먹어본 것은 스타벅스의 신 메뉴인 '딸기 레몬 블렌디드'입니다. 자고로 여름에는 딸기와 레몬 아니겠습니까! 가뜩이나 요즘 더워 죽겠는데 내 몸 안으로 시원한 딸기와 레몬..

느메의 7월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한 달이 지나고 또다시 다가온 쇼핑시즌.. 무엇을 살까 한 1주일 전부터 고민하고 고민했습니다. 즐거운 고민이었지요.ㅠㅠㅠ 한정된 자원만 아녔어도..!! 그냥 뚝심 있게 IVV 추매 했습니..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23) - 에어 줌 템포 NEXT% x Off-White 'Black' [내부링크]

2021.07.16 - [취미/THE DRAW] -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23) - 에어 줌 템포 NEXT% x Off-White 'Pink Glow' 2021.07.16 - [취미/THE DRAW] -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23) - 에어 줌 템포 NEXT% x..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23) - 에어 줌 템포 NEXT% x Off-White 'Pink Glow' [내부링크]

2021.07.16 - [취미/THE DRAW] -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23) - 에어 줌 템포 NEXT% x Off-White 'Pink Glow' 2021.07.16 - [취미/THE DRAW] -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23) - 에어 줌 템포 NEXT% x..

블랙 위도우 Black Widow, 2021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랜만에 블록버스터급 영화가 개봉한 것 같습니다. 바로 개봉 전부터 핫했던 '블랙 위도우'입니다. 저는 어벤저스같이 다양한 영웅들이 나와서 뚜까 뚜까~ 하는 것도 물론 재미있지만 아..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17) - SB 덩크 하이 프로 'Maize and Black' [내부링크]

2021.07.08 - [취미/THE DRAW] -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17) - 덩크 로우 'Black Multi-Camo' 2021.07.08 - [취미/THE DRAW] -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17) - 덩크 로우 'Sail Multi-Camo' 2021.07.1..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17) - SB 덩크 로우 프로 'Barcelona' [내부링크]

2021.07.08 - [취미/THE DRAW] -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17) - 덩크 로우 'Black Multi-Camo' 2021.07.08 - [취미/THE DRAW] -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17) - 덩크 로우 'Sail Multi-Camo' 2021.07.1..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17) - 에어 조던 1 로우 'Wolf Grey' [내부링크]

2021.07.08 - [취미/THE DRAW] -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17) - 덩크 로우 'Black Multi-Camo' 2021.07.08 - [취미/THE DRAW] -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17) - 덩크 로우 'Sail Multi-Camo' 2021.07.1..

[신중동 맛집] 정통 일본식 라멘을 먹고싶다면 '잇쇼니라멘'으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할 곳은 부천 신중동역에 위치한 '잇쇼니 라멘'입니다. 친구로부터 소개받은 곳인데 정말 제대로 일본식 라멘을 구사한다고 하더군요. 어떨지 너무 궁금해서 방문해보았..

[을지로 와인바] 눈과 입, 귀가 즐거운 을지로 행2PM8PM 와인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할 곳은 을지로3가역과 충무로역 사이에 있는 힙지로 메인 골목에 위치한 '행2PM8PM 와인바'입니다. 위치 서울 중구 수표로 12길 10 을지로3가역 9번 출구에서 300m 힙..

[부천시청 맛집] 혼술도 가능한 분위기 좋은 술집 '쌩맥주 통감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방문한 곳은 부천시청역에 위치한 '쌩맥주 통감자'입니다. 아마 부천에 오랫동안 사신 분이라면 이곳을 아실 거예요 ^^ 한 13년 전쯤에도 있었던 것 같아요. 주변에 가게들이..

[부천시청 맛집] 솥돈에서 고퀄리티 김치미나리 삼겹살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저번 주말에 서울에 비가 온다는 소식을 듣고 어쩔 수 없이 동네에서 휴식을 취하는 하루가 되었는데요. 카페에서 빈둥빈둥거리며~ 시간을 사치스럽게 쓰고, 저녁이 되어 저번 주부터 늘..

[남동인더스파크역 카페] 카페 다온에서 죠리퐁 프라페 한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할 곳은 남동인더스파크역에 위치한 '카페 다온'입니다. 일이 있어서 남동 인더스파크에 들릴 일이 있었는데, 놓친 식사와 더불어 겸사겸사 바람 좀 쐴 겸 카페에 방문..

[강화도 카페] 동막해변 오션뷰 '토크라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할 곳은 강화도 동막해변에 위치한 '토크라피'입니다. 저번에 강화도 드라이브를 가서 시간을 보낸 적이 있었는데, 그때 방문한 카페입니다. 오션뷰로도 유명하고 빵..

[신중동 맛집] 구)팔덕식당 현)오세식당에서 매콤한 등갈비찜과 고소한 곤드레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할 곳은 신중동역에 위치한 '오세식당'입니다. 원래 많은 분들이 '팔덕식당'으로 알고 있고 저또한 그리 알고있었는데, 상호명이 겹치는 바람에 '오세식당'으로 변경되..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17) - 덩크 로우 'Sail Multi-Camo' [내부링크]

2021.07.08 - [취미/THE DRAW] -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17) - 덩크 로우 'Black Multi-Camo' 2021.07.08 - [취미/THE DRAW] -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17) - 덩크 로우 'Sail Multi-Camo' 2021.07.1..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17) - 덩크 로우 'Black Multi-Camo' [내부링크]

2021.07.08 - [취미/THE DRAW] -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17) - 덩크 로우 'Black Multi-Camo' 2021.07.08 - [취미/THE DRAW] -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7/17) - 덩크 로우 'Sail Multi-Camo' 2021.07.1..

[신중동 맛집] 쫀득살을 맛볼 수 있는 원조부안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할 곳은 신중동역 먹자골목 라인에 위치한 '원조 부안 집 중동점'입니다. 원조부안집 자체는 이곳저곳 많이 있어서 흔히들 볼 수 있는 곳이지만 프랜차이즈의 장점이라..

루카 Luca, 2021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할 영화는 '루카'입니다. 6월 17일에 개봉해서 줄곧 가고 싶었으나 사는 게 바쁘고~ 퇴근하다 보니 영화 시간이 안 맞고~ 해서 고생 고생하다가 겨우 보게 되었습니다...

[동인천 맛집] 신신분식 왕돈까스&쫄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할 곳은 동인천에 위치한 '신신분식'입니다. 아마 동인천에 오래 계셨던 분들이라면 신신 분식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 거예요 막 핫하다기보다는 뜨뜨끈~하게 오랫동안..

[부천 작동 맛집] 맛있는 일본가정식 '키햐아'에서 생연어샐러드와 하이볼 한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저번 주 주말 비가 많이 왔지만 먹부림을 향한 발걸음은 멈출 수가 없죠. 부천 까치울역에 위치한 '키햐아 까치울역점'에 방문해보았습니다. 먼저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미 식사를..

[부천 작동 맛집] 1인 캐쥬얼 다이닝펍 패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뇨끼가 먹고 싶어 이곳저곳 검색해보다가 괜찮을 것 같은 곳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저번 주말에 작동에 위치한 '패쓰'에 방문해보았습니다. 위치 경기 부천시 까치로 6번 길 16 상가 102..

[부천대 맛집] '연탄제주도니'에서 쫀득~~~한 오겹살 한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가본 곳은 부천역 북부. 부천대 가는 길에 위치한 '연탄제주도니'입니다. 제주돼지의 그 튼실함과 쫀득쫀득함, 그리고 멜젓을 개인적으로 사랑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 위치..

[부천역 맛집] 아웃백에서 투움바 파스타와 스테이크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할 곳은 부천역 역사에 위치한 '아웃백 부천역점'입니다. 주기적으로 먹고 싶은 투움바 파스타를 충족하러 출발해보았습니다.^^ 위치 경기 부천시 부천로 1 부천역 2번..

[신중동 맛집] 한우육회와 모둠전의 콜라보레이션! + 부천막걸리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할 곳은 신중동역에 위치한 '육낙전'입니다. 위치 경기 부천시 중동로 262번 길 24 신중동역 3번 출구에서 600m 삼성서비스센터 뒤편 골목 https://map.naver.com/v5/se..

[신중동 맛집] 쭈박사에서 매콤~한 쭈꾸미 삼겹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할 곳은 부천 신중동 먹자골목 라인에 위치한 '쭈박사 신중동 본점'입니다. 매콤~ 한 주꾸미 한상이 유명해서 벼르고 있다가 방문해보았습니다. 위치 경기 부천시 중동..

[부천역 맛집] 청년다방 차돌떡볶이 & 버터갈릭 감자튀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곳은 부천역 북부에 위치한 '청년다방' 입니다. 뭐 전국구 프랜차이즈에 맛도 보장된 곳이라 실패하진 않을 거라 생각하고 찾아가 봅니다. 전부터 먹고 싶었던 차돌..

[신중동역 디저트 카페] 파티세리 라피네 - 프랑스 디저트 맛볼 수 있는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할 곳은 부천 신중동에 위치한 '파티세리 라피네'입니다. 프랑스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곳이고, 주문 케이크도 만드는 곳입니다. 그야말로 전문 파티세리 ^^ 위치 경..

[부천대 맛집] 가성비 최고 크라이치즈버거 심곡점! (+시크릿암호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할 곳은 부천대 앞에 위치한 '크라이치즈버거 심곡점'입니다. 아마 제가 알기로는 이곳이 크라이치즈버거 본점으로 알고있는데요. 부천의 자랑거리 말해봐라 하면 나올..

투썸플레이스 신상 맛보기 - '수박주스', '플레인 그릭 요거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할 것은 카페 투썸플레이스의 신상 메뉴인 '수박주스'입니다. 겸사겸사 같이 먹은 '플레인 그릭 요거트'도요 ^^ 개인적으로 투썸을 참 좋아하는데요. 공부하기에도 불편..

[수서역 맛집] 국수전문점 '삼대국수회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할 곳은 수서역 4번 출구 로즈데일 상가 지하 2층 전문식당가에 위치한 '삼대국수회관'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서울 둘레길 3코스(26km)를 마친 터라 시원~~~ 한 국수..

서울둘레길 3코스 [고덕 ~ 일자산 코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6/27일 날씨 좋은 일요일 아침 서울 둘레길 3코스를 진행했습니다. 2코스 마지막이자 3코스 시작점인 광나루역 2번 출입구에서 시작합니다! 벌써 1/3을 클리어하려고 하다니.. 시간은 정..

[속초 맛집] 정든식당 장칼국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드디어 속초 먹부림의 끝이 다가왔는데요.. 아쉽기도 하고 만족스럽기도 하고 그럽디다 ㅎㅎ 이번에 방문한 곳은 속초 시외버스터미널 부근에 위치한 '정든 식당'입니다. 이곳의 장칼국수..

[속초 중앙시장 맛집] 강원도 막걸리빵 - 찐빵땟거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속초 중앙시장 닭전 골목 내 위치한 '찐빵 땟거리'입니다. 강원도 막걸리 빵을 파는 곳인데요! 술빵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던 제가 이거 먹고 술빵 정말 맛있구나..

[속초 맛집] '엄지네 포장마차' 꼬막무침&비빔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할 곳은 속초 생선구이 거리에 위치한 '엄지네 포장마차 속초점'입니다. 원래도 유명했겠지만 몇 년 전에 속초 방문할 때는 잘 몰랐는데 그 사이 엄청 유명해졌더군요!..

[속초 카페 추천] 바다와 소나무숲이 공존하는 '보사노바 커피 로스터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할 곳은 속초해수욕장에 위치한 '보사노바 커피 로스터스'입니다. 예전부터 속초해수욕장과 그 앞에 펼쳐진 소나무 숲이 유명한 카페였기에 이번에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속초 빵 맛집] 봉브레드 빵집 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속초 둘째 날 아침으로 단천면옥을 클리어하고 소화시킬 겸 바로 1.7km를 걸어가 봉브레드에 당도하였습니다! 속초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코스 중 하나죠. 이번이 속초 두 번째입니다만..

[속초 맛집] '단천면옥'에서 명태회냉면과 아바이순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속초 여행 둘째 날의 아침은 무려 3대째 운영하고 있는 냉면집인 '단천면옥' 입니다. 강원 속초시 소평로 131 에 위치해 있습니다. https://map.naver.com/v5/search/%EC%86%8D%EC%B4%88%2..

[속초 포장 맛집] 아쿠아 딜리버리 & 우리닭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곳은 속초 여행 1일 차 저녁에 먹었던 속초 회 배달 맛집 '아쿠아 딜리버리'와 닭강정 맛집 ' 우리 닭집'입니다. 새벽일찍부터 출발하려 도착하자마자 이곳저곳 돌아다녀..

2번째 달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휴가도 다녀오고 그 휴가를 위해 야근도 열심히 하고 비도 오고 이래저래 핑계만 늘어선 달리기를 못했는데요. 약 9일 만에 다시 달렸습니다. 저번에 달렸을 때는 혼자라서 좀 심심하기도..

[속초 아이스크림 맛집] 속초해수욕장 '썬크림 젤라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포스팅할 곳은 속초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썬크림 젤라또' 아이스크림 가게입니다. 속초해수욕장 메인에서 조금 아래로 내려오시면 만날 수 있습니다. 시원한 바다 봤으면..

[속초 맛집] 강릉동화가든 짬뽕순두부 속초직영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방문한 곳은 속초 청초호 쪽에 위치한 강릉 동화가든 짬뽕순두부 속초 직영점입니다. 날씨는 좋고, 배는 고프고 너무너무 기대되는 발걸음으로 도착! 번호표에는 시간이 8시..

[곤지암 화담숲 맛집] - 번지없는 주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곳은 곤지암 화담숲 내에 위치한 '번지없는 주막'입니다. 너무나도 유명해서 곤지암 가면 꼭 가야지~ 했던 곳이라 바로 방문을 했는데요. 곤지암에 도착하자마자 일단 번..

서울둘레길 2코스 [용마산 ~ 아차산 코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지난 6월 7일에 서울 둘레길 1코스를 완주했고, 매주 주말마다 가볼 예정이었지만 주말마다 일이 있어서(포스팅할게 산더미 ㅠ_ㅠ) 한주 거르고 6월 19일에 2코스를 다녀왔습니다! 먼저 서..

나이키 THE DRAW 예정 정보 (6/26) - 에어 조던 4 x UNION LA 'Desert Mos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약 1주일 만에 드로우 관련 포스팅을 하네요. 6월 26일 오전 10시에 에어 조던 4 x UNION LA 'Desert Moss'가 발매됩니다. 다음은 디테일 샷 드로우라면 일단 냅다 응모하는 겁니다.ㅎ..

1번째 달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코로나 핑계로 어디 나가지도 못해~ 하면서 이래저래 잘 놀러 다닌 결과 몸상태는 굉장히 푸짐해졌습니다. 그 결과 둘레길에서도 기어 다니다시피 하고, 이건 아니다 싶어서 10km씩 달려보..

전체 방문자수 20,000명 달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 블로그를 연지 벌써 5개월이 지나가네요. '나의 삶에 있어서 기록할 수 있는 건 모두 기록하자'라는 생각으로 포스팅을 해 나가고 있고, 아직까지는 재미있게 티스토리를 즐기고 있습..

느메의 6월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느릿느릿하지만 분명 시간은 흐르고 있고, 한 달이 지나 이 글을 작성하게 되는 날이 오네요. 이번 달도 쇼핑은 사실 심플합니다. 묵직하게 IVV를 추매 하였으며, 자투리로 KO 추매 하고,..

THE DRAW 예정 정보 (6/17) - 에어 조던 1 레트로 로우 OG 'Neutral Gre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6/17에 우먼스 에어 조던 1 로우 OG 'Neutral Grey'가 우먼스 버전까지 해서 두 족 발매합니다. 사진상에는 원래 24일 발매였는데, 갑작스럽게 일정이 변경되어 6월 17일에 출시됩니다 참..

THE DRAW 예정 정보 (6/16) - 나이키 르브론 8 V/2 로우 'Miami Night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나이키 르브론 8 V/2 로우 'Miami Nights'가 6/16에 출시됩니다. 마밤을 아마 국내 미발매로 많이들 알고 있으셨던 것 같은데 드로우로 출시되네요! 깜짝 선물일 듯하네요.ㅋㅋ 르브론은..

Camino de Santiago - 190614, [산티아고 데 콤보스텔라 → 파리] [내부링크]

나의 산티아고 순례길의 여정은 마무리되었다. 세상의 끝이라던 피스테라와 묵시아까지 가는 건 당연했는데.. 산티아고에서도 100km만 가면 되니까 여태껏 800km나 걸었으니 못 갈 것도 아니었다. 물론 중간에 여..

THE DRAW 예정 정보 (6/10) - 나이키 블레이저 로우 x sacai 'Classic Green', 'Magma Orang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6월 10일에 나이키와 사카이의 합작품인 나이키 블레이저 로우 x sacai 'Classic Green', 'Magma Orange' 두 족이 응모를 통해 출시됩니다! 나이키와 합께 협업하는 콜라보 중에서도 핫한..

THE DRAW 예정 정보 (6/11) - 덩크 하이 레트로 'Game Roya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덩크 하이 레트로 'Game Royal'가 6/11에 드로우를 통해서 출시됩니다. 기본적으로 하이가 히트 치기에는 날씨가 이제 곧 여름인지라 좀 어려워 보이는 것도 사실인데, 색깔이 실패하긴..

서울둘레길 1코스 [수락산 ~ 불악산 코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저는 평소에 운동을 즐겨하진 않지만 가끔 느낌이 팍! 하고 왔을 때는 하는 편입니다. 그렇게 자전거로 국토종주도 꾸준히 해왔고, 19년도에는 산티아고 순례길도 다녀왔었죠. 대단하다고..

[부천역 맛집] 소소한 먹부림 - BHC 양념반 후라이드반 & 띵똥와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다녀온 곳은 부천역 광장에 위치한 BHC 치킨입니다! 예전에 선물로 받은 기프티콘을 언제 써야 하나~ 하다가 살다 보니 시간이 후루룩 지나가버려서 얼렁 써야겠다 싶어서 매..

THE DRAW 예정 정보 (6/5) - 나이키 덩크 하이 x Fragment Design 'Black' [내부링크]

2021.06.02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6/5) - 나이키 덩크 로우 레트로 프리미엄 'Zebra' 2021.06.03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6/5) - 나이키 덩크 하이 x Fragment Design 'Black..

THE DRAW 예정 정보 (6/5) - 나이키 덩크 로우 레트로 프리미엄 'Zebra' [내부링크]

2021.06.02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6/5) - 나이키 덩크 로우 레트로 프리미엄 'Zebra' 2021.06.03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6/5) - 나이키 덩크 하이 x Fragment Design 'Black..

크루엘라 Cruella, 2021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개봉한 디즈니 실사 영화 '크루엘라'를 보고 왔습니다. 원작은 너무 오래전에 본거라 사실상 크루엘라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 (모피, 담배 그리고 흑백머리)만 가지고 있었는데요...

[부천역 맛집] 양고기 맛집 - 라무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부천역에 위치한 '라무진'입니다. 고기를 먹고 싶어 노래를 부르던 찰나에 양갈비를 먹어본 적은 적었고, 마침 또 먹킷 리스트에 존재했기 때문에 호다다닥 양갈비를..

2002 표면처리산업기사 부식방식 [내부링크]

2021.07.16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2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2021.07.17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2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조직 2021.07.18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2 표면처리산업기..

2002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내부링크]

2021.07.16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2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2021.07.17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2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조직 2021.07.18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2 표면처리산업기..

2002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조직 [내부링크]

2021.07.16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2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2021.07.17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2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조직 2021.07.18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2 표면처리산업기..

2002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내부링크]

2021.07.16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2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2021.07.17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2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조직 2021.07.18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2 표면처리산업기..

2003 표면처리산업기사 부식방식 [내부링크]

2021.07.13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3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7.14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3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7.15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3 표..

[서울 합정역 맛집] 살면서 먹어본 떡볶이 중 최고 - 또보겠지 떡볶이집 호호시스터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방문한 곳은 합정에 위치한 '또보겠지 떡볶이집 호호시스터점' 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떡볶이를 찾아먹진 않지만 먹게 되면 떡보다 거기에 있는 사리들을 좋아하는 편입니..

2003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내부링크]

2021.07.13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3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7.14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3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7.15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3 표..

2003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내부링크]

2021.07.13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3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7.14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3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7.15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3 표..

2004 표면처리산업기사 부식방식 [내부링크]

2021.07.10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4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7.11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4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7.12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4 표..

2004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내부링크]

2021.07.10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4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7.11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4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7.12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4 표..

THE DRAW 예정 정보 (6/4) - 우먼스 덩크 하이 'Crimson Tin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3일에 클래식 그린의 출시에 이어 4일 우먼스 덩크 하이 'Crimson Tint'가 출시되네요. 나이키에서 나오는 틴트 계열은 다 예쁜 듯해요. 본인이 신어도 좋고 선물용으로도 딱 좋고요! ㅎㅎ..

THE DRAW 예정 정보 (6/3) - SB 덩크 로우 프로 'Classic Gree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6월 3일에 SB 덩크 로우 프로 'Classic Green'가 발매됩니다. 이건 좀 욕심나네요? 클래식 그린.. 예쁘네요. 그간 제 신발에 초록색은 없었지만 이 조합을 보면 참 괜찮은 것 같네요. 응..

THE DRAW 예정 정보 (5/27) - 줌 004 X MMW 'Black', 'Rust Facto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5/27에 줌 004 X MMW 'Black', 'Rust Factor' 두 족의 신발이 발매됩니다. ↑줌 004 X MMW 'Black' ↑ 줌 004 X MMW 'Rust Factor' 여태껏 보지 못한 새로운 방식의 신발이라..

2004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내부링크]

2021.07.10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4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7.11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4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7.12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4 표..

[서울 한남동 카페] 케이크 맛집 - 미니마이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케이크 카페 '미니마이즈' 입니다. 예전부터 꼭 가보고 싶었는데 아무래도 거리가 좀 있는지라 고민만 하다가 GO! 를 하게 되었죠 막상 가보니..

2005 표면처리산업기사 부식방식 [내부링크]

2021.07.07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5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7.08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5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7.09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5 표..

2005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내부링크]

2021.07.07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5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7.08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5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7.09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5 표..

THE DRAW 예정 정보 (5/24) - 우먼스 에어 조던 1 'Court Purple' [내부링크]

2021.05.22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24) - 우먼스 에어 조던 1 'Court Purple' 2021.05.23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24) - SB 덩크 로우 'What The Paul' 안녕하세요. 느메..

THE DRAW 예정 정보 (5/21) - 덩크 로우 'Dusty Olive' [내부링크]

2021.05.17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21) - 에어 조던 1 로우 OG 'Ghost Green' 2021.05.19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21) 우먼스 덩크 로우 'Barely Green' 2021.05.20 - [취..

분노의 질주 : 더 얼티메이트 Fast & Furious 9 THE FAST SAGA, 2021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5/19 부처님이 오신 날에 영화가 개봉했습니다. 바로 분노의 질주인데요. 제 개인적으로는 이 시리즈를 한 번도 보진 않았지만 요즘 개봉하는 영화도 심심한 와중에 짝꿍이 보자고 해서..

2005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내부링크]

2021.07.07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5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7.08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5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7.09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5 표..

[부천 상동 맛집] 맛과 더해지는 친절함까지 명품인 곳 - 채영진의 명품 생고기 무한리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방문한 곳은 부천 상동에 위치한 '채영진의 명품 생고기 무한리필'입니다. 맛있다고 예전부터 부천 로컬인들에게 말로만 들어서 예전부터 가야지~ 가야지 하다가 이제야 가보..

2006 표면처리산업기사 부식방식 [내부링크]

2021.07.04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6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7.05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6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7.06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6 표..

2006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내부링크]

2021.07.04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6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7.05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6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7.06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6 표..

2006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내부링크]

2021.07.04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6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7.05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6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7.06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6 표..

2007 표면처리산업기사 부식방식 [내부링크]

2021.07.01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7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7.02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7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7.03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7 표..

2007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내부링크]

2021.07.01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7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7.02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7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7.03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7 표..

2011 표면처리산업기사 부식방식 [내부링크]

2021.06.25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1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26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1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27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1 표..

2011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내부링크]

2021.06.25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1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26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1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27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1 표..

2011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내부링크]

2021.06.25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1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26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1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27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1 표..

THE DRAW 예정 정보 (5/24) - SB 덩크 로우 'What The Paul' [내부링크]

2021.05.22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24) - 우먼스 에어 조던 1 'Court Purple' 2021.05.23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24) - SB 덩크 로우 'What The Paul' 안녕하세요. 느메..

THE DRAW 예정 정보 (5/22) - 우먼스 에어 조던 3 SP 'A Ma Maniér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와우.. 이게 풀리네요 진짜 우먼스인 게 안타깝지만 세 구간으로 나눠서 오픈되니 아무래도 제 것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ㅎㅎ 5/22에 우먼스 에어 조던 3 SP 'A Ma Maniére'가 출시됩니..

THE DRAW 예정 정보 (5/21) - 우먼스 덩크 로우 'Green Glow' [내부링크]

2021.05.17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21) - 에어 조던 1 로우 OG 'Ghost Green' 2021.05.19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21) 우먼스 덩크 로우 'Barely Green' 2021.05.20 - [취..

느메의 5월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간단하게 저의 이슈와 동향을 정리하자면 1. 자전거 출근으로 인한 교통비 세이브 2. 포트폴리오 (미국 주식 & 국내 주식) 3. AT&T 합병 이슈로 인한 변화입니다. 치열하게 흘러가던 한주..

THE DRAW 예정 정보 (5/21) 우먼스 덩크 로우 'Barely Green' [내부링크]

2021.05.17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21) - 에어 조던 1 로우 OG 'Ghost Green' 2021.05.19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21) 우먼스 덩크 로우 'Barely Green' 2021.05.20 - [취..

2012 표면처리산업기사 부식방식 [내부링크]

2021.06.22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2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23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2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24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2 표..

2012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내부링크]

2021.06.22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2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23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2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24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2 표..

2012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내부링크]

2021.06.22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2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23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2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24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2 표..

2013 표면처리산업기사 부식방식 [내부링크]

2021.06.19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3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20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3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21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3 표..

[부천역 맛집] 족발 보쌈 반반세트 - 족발 신선생 부천역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포스팅 할 곳은 부천역 북부에 위치한 '족발 신선생'입니다. 저는 이 곳을 예전부터 좋아했는데, 물론 맛도 있어서지만 항상 오고 가며 지나가는 곳에 위치해 있어서 아 한 번은..

2013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내부링크]

2021.06.19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3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20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3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21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3 표..

2013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내부링크]

2021.06.19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3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20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3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21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3 표..

THE DRAW 예정 정보 (5/18) - 덩크 하이 x AMBUSH 'Deep Roya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항상 콜라보되면 핫한 결과물을 내왔던 엠부쉬와 나이키가 다시 협업합니다. 덩크 하이 x AMBUSH 'Deep Royal'가 5/18에 출시됩니다. 색깔 너무 맘에 드네요 ㅠㅠ 신발이라기보다는 하나..

2014 표면처리산업기사 부식방식 [내부링크]

2021.06.16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4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17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4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18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4 표..

2014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내부링크]

2021.06.16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4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17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4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18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4 표..

비싸지만 비싼값하는 - 서울우유 아이스크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출시된지는 조금 됐지만 더운 날씨에는 아이스크림 한잔이 절실한 시점에 아이스크림을 와구하고 먹었습니다. '서울우유 흰 우유 & 초콜릿 우유 아이스크림'입니다. 아이스크림도 유제품이..

[부천역 맛집] 세련된 중식당 - 피코차이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곳은 부천대 쪽에 위치한 '피코 차이나'입니다. 한 3년 전쯤에 방문했을 때는 이미지가 데이트 코스 같은 곳이면서 핑크 핑크 한 느낌의 이미지만 살짝 남아있었는데, 이..

2015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내부링크]

2021.06.13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5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14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5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15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5 표..

2015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내부링크]

2021.06.13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5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14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5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15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5 표..

Camino de Santiago - 190613, 22일 차 완주 [살세다 → 산티아고 데 콤보스텔라] [내부링크]

22일 차 살세다 (Salceda) ~ 산티아고 데 콤보스텔라 (Santiago de Compostela) 28.71km, 51515걸음 드디어 마지막 날이다. 약 28키로를 남겨뒀다. 전날 비가 와서 어째 나가는 게 처음으로 두려울 정..

2016 표면처리산업기사 부식방식 [내부링크]

2021.06.10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6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11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6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12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6 표..

2016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내부링크]

2021.06.10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6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11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6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12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6 표..

2016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내부링크]

2021.06.10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6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11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6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12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6 표..

THE DRAW 예정 정보 (5/15) - 에어 조던 1 레트로 하이 'Shadow 2.0' [내부링크]

2021.05.13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15) - 에어 조던 1 레트로 하이 'Shadow 2.0' 2021.05.14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15) 코비 5 프로트로 x Undefeated 'Hall of Fame'..

Camino de Santiago - 190612, 21일 차 [포르토스 → 살세다] [내부링크]

21일 차 포르토스(Portos) ~ 살세다(Salceda) 47.24km, 66003걸음 미적거리다 6시에 출발. 아침엔 늘 춥다. 그리고 오늘은 안개가 정말 자욱해서 신기한 기분, 오랜만에 이어폰을 빼고 길을 걸어본다. 무서운데..

Camino de Santiago - 190611, 20일 차 [발바델로 → 포르토스] [내부링크]

20일차 발바델로(Barbadelo) ~ 포르토스(Portos) 40km, 54578걸음 5시에 일어나 채비를 하고 30분에 밖에나왓더니 이슬비 조금 내리더라. 판초를 입을 정도는 아닌데..싶으면서 고민좀 하다가 입..

170507 산업안전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2021.06.04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50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6.05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50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6.06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507 산업안전..

170507 산업안전기사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6.04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50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6.05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50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6.06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507 산업안전..

170507 산업안전기사 전기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6.04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50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6.05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50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6.06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507 산업안전..

170507 산업안전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6.04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50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6.05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50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6.06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507 산업안전..

17050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2021.06.04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50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6.05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50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6.06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507 산업안전..

17050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내부링크]

2021.06.04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50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6.05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50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6.06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507 산업안전..

170826 산업안전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2021.05.29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826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30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826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3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826 산업안전..

170826 산업안전기사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5.29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826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30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826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3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826 산업안전..

170826 산업안전기사 전기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5.29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826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30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826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3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826 산업안전..

170826 산업안전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5.29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826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30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826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3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826 산업안전..

170826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2021.05.29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826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30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826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3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826 산업안전..

170826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내부링크]

2021.05.29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826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30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826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3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70826 산업안전..

[부천 작동 카페] 이런 멋진 카페가? - 스페이스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부천에도 이곳저곳 많은 카페가 있지만 아무래도 도시다 보니 조금 아기자기한 경우의 카페가 많고 그렇게만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요. 이번에 방문한 '스페이스 作'이라는 곳은 마치 파주..

[부천 까치울 맛집] 몸보신엔 추어탕이 딱이야! - 원주추어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자주 가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연례행사처럼 가는 곳이 있습니다. 까치울역에 위치한 '원주추어탕'입니다. 제가 아마 거의 15년 전쯤부터 갔는데, 그때도 이미 맛집이었으니 굉장히 역사..

[종로 3가 맛집] 감성 그자체 - 포장마차 거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요즘 코로나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시대가 변해감에 있어 포장마차가 많이 사라지는 추세입니다. 이해되는 부분도 있지만 그래도! 그 포장마차에서 뜨끈한 우동 국물에 소주 한잔이 땡길..

[종로 익선동 맛집] - 통돼지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익선동에서 카페를 맛봤으면, 바람 솔솔 불어오는 저녁에는 삼겹살을 안 먹을 수가 없겠죠? 익선동에는 삼겹살 골목 라인이 길게 있어요. 바깥에서도 먹을 수 있어서 운치가 있죠. 바깥에..

[종로 익선동 카페] 에그타르트 맛집 - 감꽃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방문한 곳은 익선동에 위치한 '감꽃당'입니다. 2년 정도만에 방문해봤는데, 여전한 곳이 있고 역시나 바뀐 곳도 있었습니다만. 동네의 정취는 여전하더군요 감꽃당은 좁은 골..

THE DRAW 예정 정보 (5/12) - 에어 조던 1 KO 'Chicago'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5월 12일에 에어 조던 1 KO 'Chicago'가 출시됩니다. 조던의 시작, 시카고가 주는 무게감은 상당하지만 거의 매년 에디션으로 나오는듯하네요. ㅋ 누가 흰빨을 조합할 생각을 했는지 박수..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Gone With The Wind, 1939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지난 5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어린이인 저는 문화생활로 영화를 감상하기 위해 머나먼 서울로 떠났습니다. 그건 바로 불후의 명작..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입니다. 요즘 이래저래..

180304 산업안전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2021.05.15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304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16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304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17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304 산업안전..

[부천 신중동 카페] 바질 크로플을 만날 수 있는 곳 - 커피 지니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 제가 방문한 곳은, 부천 신중동역 위브에 위치해 있는 '커피 지니어스'입니다. 신중동에 감성 카페가 있나 검색했더니 나온 이곳은 도대체 어딘가? 하고 방문해보니 평소에도 종종 지..

[신중동역 맛집] 자극적이지 않아 깔끔한 맛 - 닭이봉 춘천닭갈비 중동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그동안 꼭 가보고 싶었는데 아다리가 맞지 않아 못 갔던 '닭이봉 춘천 닭갈비 중동점'입니다. 신중동역 먹자골목 라인에 위치해있습니다. 오랫동안 봐오면서 한번 가야..

180304 산업안전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5.15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304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16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304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17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304 산업안전..

180304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내부링크]

2021.05.15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304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16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304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17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304 산업안전..

THE DRAW 예정 정보 (5/7) - 덩크 로우 'Free.99' [내부링크]

2021.05.04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7) - 덩크 로우 'Free.99 White' 2021.05.06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7) - 덩크 로우 'Free.99'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4/28에 Free...

180428 산업안전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2021.05.09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428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10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428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1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428 산업안전..

180428 산업안전기사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5.09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428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10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428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1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428 산업안전..

180428 산업안전기사 전기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5.09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428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10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428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1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428 산업안전..

180428 산업안전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5.09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428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10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428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1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428 산업안전..

180428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2021.05.09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428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10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428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1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428 산업안전..

180428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내부링크]

2021.05.09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428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10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428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1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428 산업안전..

[송내역 맛집] 양푼 생고기 김치찌개 - 탕가네 생고기 김치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배고픈 학창 시절에는 질보다 양이죠. 푸짐해야 정답이었고, 걸신들린 듯이 먹어도 배고프더군요. 그럴 때 자주 방문하던 곳이 있었습니다. 송내역 남부에 위치한 '탕가네 생고기 김치찌..

210307 산업안전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2021.04.30 - [공부/산업안전기사] - 21030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01 - [공부/산업안전기사] - 21030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02 - [공부/산업안전기사] - 210307 산업안전..

210307 산업안전기사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4.30 - [공부/산업안전기사] - 21030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01 - [공부/산업안전기사] - 21030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02 - [공부/산업안전기사] - 210307 산업안전..

210307 산업안전기사 전기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4.30 - [공부/산업안전기사] - 21030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01 - [공부/산업안전기사] - 21030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02 - [공부/산업안전기사] - 210307 산업안전..

THE DRAW 예정 정보 (5/7) - 덩크 로우 'Free.99 White' [내부링크]

2021.05.04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7) - 덩크 로우 'Free.99 White' 2021.05.06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7) - 덩크 로우 'Free.99'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5월이 되었네..

210307 산업안전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4.30 - [공부/산업안전기사] - 21030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01 - [공부/산업안전기사] - 21030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02 - [공부/산업안전기사] - 210307 산업안전..

THE DRAW 예정 정보 (5/2) - SB 덩크 하이 프로 'Test Patter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요즘 제 블로그에는 당초 목표했던 공부 내용보다도 드로우 내용이 더 많이 올라오는 것 같아요.^^ 물론 공부 내용도 꾸준히 포스팅하지만 최근 드로우가 너무 쏟아지다 보니 도배되는 느..

THE DRAW 예정 정보 (4/30) - 에어 조던 6 'Travis Scott', 조던 x Travis Scott 의류 드로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4/28 ~ 4/29 양일 어마어마하게 많은 양의 드로우가 있었는데요. 많이들 득하셨는지요? 저는 올 꽝이었습니다. 나코만 열개는 됐던 것 같고, 그 외 오프라인 매장 래플까지 거의 뭐 백개는..

21030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2021.04.30 - [공부/산업안전기사] - 21030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01 - [공부/산업안전기사] - 21030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02 - [공부/산업안전기사] - 210307 산업안전..

21030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내부링크]

2021.04.30 - [공부/산업안전기사] - 21030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01 - [공부/산업안전기사] - 21030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02 - [공부/산업안전기사] - 210307 산업안전..

180819 산업안전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2021.05.2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819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22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819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23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819 산업안전..

180819 산업안전기사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5.2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819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22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819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23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819 산업안전..

180819 산업안전기사 전기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5.2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819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22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819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23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819 산업안전..

180819 산업안전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5.2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819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22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819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23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819 산업안전..

180819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2021.05.2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819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22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819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23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819 산업안전..

[신중동역 맛집] 빙수에 딸기 빼면 시체 - 설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여태껏 별일 없으면 카페급으로 종종 가던 곳이 설빙이었는데요. 이상~ 하게 한동안 안 갔네요. 그리워서 오랜만에 설빙에 방문해봅니다. 이미 뭘 먹고 온터라 다른 볼륨감 있는 메뉴들에..

[신중동역 카페] 크로플 - 79파운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요즘 디저트 중에 핫한 게 뭐냐고 하냐면 아마 크로플이 아닐까 해요. 어딜 가도 크로플~ 크로플~ 하네요! 이런 흐름은 또 돌고 돌아오기 마련인데 크로플은 얼마나 갈지 궁금합니다. 최근..

THE DRAW 예정 정보 (5/1) - 덩크 로우 레트로 'Cheetah' [내부링크]

2021.04.22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1) - 우먼스 덩크 로우 Flip 2021.04.27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1) - 덩크 하이 레트로 'White and Black' 2021.04.27 - [취미/THE DR..

THE DRAW 예정 정보 (5/1) - 덩크 하이 레트로 'White and Black' [내부링크]

2021.04.22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1) - 우먼스 덩크 로우 Flip 2021.04.27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1) - 덩크 하이 레트로 'White and Black' 2021.04.27 - [취미/THE DR..

180819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내부링크]

2021.05.2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819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22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819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23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819 산업안전..

느메의 4월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지난 한 달간 제 포폴에도 자그마한 변화가 생겼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 AT&T 전량 매도하고 IVV와 QQQ를 담았습니다. 역시 저에게는 개별주보다는 ETF가 맞는 듯하고, 거기다가 아직 저..

2007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내부링크]

2021.07.01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7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7.02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7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7.03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7 표..

2008 표면처리산업기사 부식방식 [내부링크]

2021.06.28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8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29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8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30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8 표..

2008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내부링크]

2021.06.28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8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29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8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30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8 표..

2008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내부링크]

2021.06.28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8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29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8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30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08 표..

Camino de Santiago - 190610, 19일 차 [폰프리아 → 발바델로] [내부링크]

19일 차 폰 프리아~발바델로 (Fonfria ~ Barbadelo) 40.43km, 54259걸음 안 마른 옷을 억지로 입고.. 6시 전에 출발한다. 운무가 자욱하게 펼쳐져 있는데 사람은 아예 없고, 한국이었다면 무서웠을 텐데 그냥 룰..

Camino de Santiago - 190609, 18일 차 [비야 프랑카 → 폰프리아] [내부링크]

18일 차 비야 프랑카~폰 프리아 (Villafranca del Bierzo ~ Fonfria) 41.52km, 59390걸음 거의 한 시간마다 깼다. 불편한 건지 뭔지 모르겠지만.. 다섯 시에 나갈 준비를 하고 5시 40분쯤 출발. 좀 춥고 어둡긴..

스타벅스 신상 메뉴 맛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스타벅스 신상 메뉴가 이번 달에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이럴 땐 도장 쿡 찍으러 가야겠죠? 평소의 저라면 샤이닝 머스캣 에이드로 골랐을 텐데, 너무 맛이 상상이 가는지라 포레스트..

Camino de Santiago - 190608, 17일 차 [리에고 데 엠보로스 → 비야프랑카] [내부링크]

17일 차 리에고 데 엠보로스~비야프랑카 (Riego de Ambros ~ Villafranca del Bierzo) 37.22km, 51779걸음 6시쯤 출발. 아득 아득 거릴 정도로 추운 건 아니어서 많이 걸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분 좋은..

THE DRAW 예정 정보 (4/29) - 덩크 하이 'Court Purple' [내부링크]

12:00 응모시작 2021.04.23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4/29) - 나이키 x 사카이 베이퍼와플 'Sesame and Blue Void', 'Dark Iris' 2021.04.28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4/29) - 덩..

THE DRAW 예정 정보 (4/28) - 우먼스 에어 조던 1 미드 'To My First Coach' [내부링크]

11:00 시작 2021.04.26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4/28) - 덩크 로우 레트로 'University Blue' 2021.04.26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4/28) - 덩크로우 (Big Kids) 'Free.99' 2021..

THE DRAW 예정 정보 (4/28) - 우먼스 에어 조던 1 줌 'Pale Ivory/Light Violet' [내부링크]

11:00 시작 2021.04.26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4/28) - 덩크 로우 레트로 'University Blue' 2021.04.26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4/28) - 덩크로우 (Big Kids) 'Free.99' 2021..

THE DRAW 예정 정보 (4/28) - 에어 조던 4 레트로 'University Blue' [내부링크]

11:00 시작 2021.04.26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4/28) - 덩크 로우 레트로 'University Blue' 2021.04.26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4/28) - 덩크로우 (Big Kids) 'Free.99' 2021..

THE DRAW 예정 정보 (4/28) - 덩크 로우 레트로 'Varsity Green' [내부링크]

11:00 시작 2021.04.26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4/28) - 덩크 로우 레트로 'University Blue' 2021.04.26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4/28) - 덩크로우 (Big Kids) 'Free.99' 2021..

THE DRAW 예정 정보 (4/28) - 덩크로우 (Big Kids) 'Free.99' [내부링크]

11:00 시작 2021.04.26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4/28) - 덩크 로우 레트로 'University Blue' 2021.04.26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4/28) - 덩크로우 (Big Kids) 'Free.99' 2021..

THE DRAW 예정 정보 (4/28) - 덩크 로우 레트로 'University Blue' [내부링크]

11:00 시작 2021.04.26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4/28) - 덩크 로우 레트로 'University Blue' 2021.04.26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4/28) - 덩크로우 (Big Kids) 'Free.99' 2021..

THE DRAW 예정 정보 (4/26) - 나이키 덩크 로우 'Varsity Maiz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멍하니 나이키 닷컴 눌러서 보다가 당장 내일 드로우하는 제품이 있어서 깜짝 놀래 포스팅합니다! 나이키 덩크 로우 'Varsity Maize'이고, 일반, Big Kids, Little Kids, Toddler 총 네..

[부천 상동 레터링 케이크] - nicethings <나띵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래저래 바쁘다는 핑계로 포스팅이 늦었는데 4/18은 제 짝꿍의 생일인지라 생일 케이크를 주문했습니다. 부천 상동역에 있고, 나띵케라고 nicethings <나띵케>라는 곳입니다. 18년 크리..

[동인천역 맛집] 송현동 순대골목 - '별미순대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저희 가족은 한 15년 전부터 종종 방문하던 순댓국집이 있습니다. 동인천역 4번 출구 송현동 순대골목에 위치한 '별미 순대집'입니다. 아버지가 저를 처음 데려가 주신 게 어언 15년 전이..

[상동역 맛집] 4월 이벤트와 함께하는 스테이크 먹부림 - 애슐리퀸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어제 오래간만에 외식을 했는데요. 애슐리 퀸즈에서 4월 이벤트를 한다고 해서 후다다닥 달려갔습니다! 세상에 먹고 싶은 건 많은지라~ 다양하게 있는 이런 뷔페를 좋아하지만 아무래도 과..

[부천시청 맛집] 분위기 좋은 이탈리안 레스토랑 - 아웃 오브 오피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저는 평소에 레스토랑을 자주 가는 편은 아니지만 굵직한 일이 있을 때는 가급적이면 우선순위에 두고 방문을 하고는 합니다. 세상에 먹을 것과 맛집은 이리 많은데 몸뚱이는 하나인지라..

THE DRAW 예정 정보 (4/29) - 나이키 x 사카이 베이퍼와플 'Sesame and Blue Void', 'Dark Iris' [내부링크]

12:00 응모시작 2021.04.23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4/29) - 나이키 x 사카이 베이퍼와플 'Sesame and Blue Void', 'Dark Iris' 2021.04.28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4/29) - 덩..

THE DRAW 예정 정보 (5/1) - 우먼스 덩크 로우 Flip [내부링크]

2021.04.22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1) - 우먼스 덩크 로우 Flip 2021.04.27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1) - 덩크 하이 레트로 'White and Black' 2021.04.27 - [취미/THE DR..

위험물 연소 범위 [내부링크]

<함께보면 좋은 자료> 2021.05.27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위험물 연소 범위 2021.05.28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위험물 유별 요약 정리 <제 1류 위험물 ~ 제 6류 위험물> 수소 :연소범위 4.0~75% / 일산화..

위험물 유별 요약 정리 <제 1류 위험물 ~ 제 6류 위험물> [내부링크]

<함께보면 좋은 자료> 2021.05.27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위험물 연소 범위 2021.05.28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위험물 유별 요약 정리 <제 1류 위험물 ~ 제 6류 위험물> 제 1류 위험물 <산화성 고체> 성질..

THE DRAW 예정 정보 (4/23) - 'SB 덩크 하이 프로 "Hawaii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4/23에 발매되는 제품인 'SB 덩크 하이 프로 "Hawaii"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전 하와이를 가본 적이 없지만 제가 생각하는 이미지의 하와이 느낌은 아니긴 해서 띠용~ 스럽긴 했는데, 시..

이달의 맛 '민트 초코 봉봉' 맛보기 - 배스킨 라빈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배스킨라빈스에서 매달 출시하는 이달의 맛인 '민트 초코 봉봉'을 맛보고 왔습니다. 더불어 민트 초코칩 쿠키 샌드까지 덤으로 ^^ 저는 민초파까진 아니어도 못 먹는 거 없이 다 먹기 때..

[부천역 맛집] 샐러드 전문점 - 죠샌드위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요즘 살면서 키워드가 건강이라 그런지 샐러드와 관련된 가게들이 우후죽순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프랜차이즈뿐만 아니라 개인 가게들이 생겨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좋다고 생각됩니다...

THE DRAW 예정 정보 (4/22) - 우먼스 에어 조던 1 줌 'Califi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요번 달은 뭔가 띄엄띄엄 드로우가 나오는 게 좀 맘에 들기도 하네요. 이번에 나오는 것은 또 우먼스인지라 제가 신을 건 아니겠지만요.ㅎㅎ 제품 이름은 우먼스 에어 조던 1 줌 'Califia..

190427 위험물산업기사 위험물의 성질과 취급 [내부링크]

2021.05.06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190427 위험물산업기사 일반화학 2021.05.07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190427 위험물산업기사 화재예방과 소화방법 2021.05.08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190427 위험물..

THE DRAW 예정 정보 (5/21) - 에어 조던 1 로우 OG 'Ghost Green' [내부링크]

2021.05.17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21) - 에어 조던 1 로우 OG 'Ghost Green' 2021.05.19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21) 우먼스 덩크 로우 'Barely Green' 2021.05.20 - [취..

THE DRAW 예정 정보 (5/15) - 코비 5 프로트로 x Undefeated 'Hall of Fame' [내부링크]

2021.05.13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15) - 에어 조던 1 레트로 하이 'Shadow 2.0' 2021.05.14 - [취미/THE DRAW] - THE DRAW 예정 정보 (5/15) 코비 5 프로트로 x Undefeated 'Hall of Fame'..

2014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내부링크]

2021.06.16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4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17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4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18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4 표..

190427 위험물산업기사 화재예방과 소화방법 [내부링크]

2021.05.06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190427 위험물산업기사 일반화학 2021.05.07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190427 위험물산업기사 화재예방과 소화방법 2021.05.08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190427 위험물..

190427 위험물산업기사 일반화학 [내부링크]

2021.05.06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190427 위험물산업기사 일반화학 2021.05.07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190427 위험물산업기사 화재예방과 소화방법 2021.05.08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190427 위험물..

Camino de Santiago - 190607, 16일차 [아스토르가 → 리에고 데 엠보로스] [내부링크]

16일 차 아스토르가 ~ 리에고 데 엠보로스 (Astorga ~ Riego de Ambros) 41.68km, 54454걸음 잘 때는 같은 돈을 내면서 나갈 때는 살금 살금이라니.. 그래도 난 일찍 나가니깐 안드레의 페이스를 지켜줘야지....

[여수 화양면 카페] 알파카와 함께하는 - 너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곳은 여수 화양면에 위치한 '카페 너랑' 입니다. 여수에는 너무나도 좋은 카페들이 많이 있는데요. 시내에도 많이 있지만 아무래도 바닷가 근처에 자리잡은 카페들이..

2015 표면처리산업기사 부식방식 [내부링크]

2021.06.13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5 표면처리산업기사 금속재료 및 재료시험 2021.06.14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5 표면처리산업기사 표면처리 2021.06.15 - [공부/표면처리산업기사] - 2015 표..

[여수 맛집] 닭 코스요리 전문점 - 삼대농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작년에 잠시 8개월간 여수에 머물렀는데, 그때의 기억이 너무 좋아서 이후 다시 올라와서도 두어달에 한번씩은 여수를 내려가서 지인들과 시간을 보내고 올라오는게 즐거운 낙중 하나가 되..

[부천역 맛집] 퀄리티 높은 무한리필 소고기 - 우리동네소고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한동안 외식을 자제(?)하다가 간만에 외식하러 간 곳이 재료소진으로 마감이 되어서 차선책으로 이동한 곳이 또! 재료소진이 되었지 뭡니까..? 그래서 차차선책으로 생각해뒀던 고기를 먹..

Camino de Santiago - 190606, 15일차 [레온 → 아스토르가] [내부링크]

15일 차 레온~아스토르가 (Leon~Astorga) 53.1km, 70465걸음 잠을 잘 못 잤다. 계속 뒤척인다고 한 시간에 한 번씩 깼고. 다섯 시까지 자는둥~ 마는둥 그러다가 출발 준비를 한다. 어제 휴식도 제대..

THE DRAW 예정 정보 (4/16) - 우먼스 덩크 하이 'Dark Sulfu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드로우 정보는 매번 전날에 올렸었는데, 그러지 말고 미리미리 올려두면 더 많은 분들이 보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요즘에는 최대한 정보를 습득하는 순간 올리는 편입니다. 도움이 될..

THE DRAW 예정 정보 (4/16) - 우먼스 덩크로우 'Photon Dus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한 번도 나이키 공홈 드로우 당첨이 된 적은 없지만 그럼에도 꾸준히 응모하는데 참가상이라도 안주나 싶네요. ㅎㅎ 이번에 나올 제품은 우먼스 덩크로우 'Photon Dust'입니다. 4/16 발..

190921 위험물산업기사 위험물의 성질과 취급 [내부링크]

2021.04.27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190921 위험물산업기사 일반화학 2021.04.28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190921 위험물산업기사 화재예방과 소화방법 2021.04.29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190921 위험물..

190921 위험물산업기사 화재예방과 소화방법 [내부링크]

2021.04.27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190921 위험물산업기사 일반화학 2021.04.28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190921 위험물산업기사 화재예방과 소화방법 2021.04.29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190921 위험물..

190921 위험물산업기사 일반화학 [내부링크]

2021.04.27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190921 위험물산업기사 일반화학 2021.04.28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190921 위험물산업기사 화재예방과 소화방법 2021.04.29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190921 위험물..

THE DRAW 예정 정보 (4/14) - 에어 조던 1 'Hyper Roya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 드로우 예정 정보로는 레전드가 떴네요. 에어 조던 1 'Hyper Royal'입니다. 4/14(수) 발매이며 빅 키즈용까지 두 가지가 떴는데요. 경쟁률은 불 보듯 뻔하지만 무조건 응모해야 하는..

200606 위험물산업기사 위험물의 성질과 취급 [내부링크]

2021.04.24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200606 위험물산업기사 일반화학 2021.04.25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200606 위험물산업기사 화재예방과 소화방법 2021.04.26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200606 위험물..

200606 위험물산업기사 화재예방과 소화방법 [내부링크]

2021.04.24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200606 위험물산업기사 일반화학 2021.04.25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200606 위험물산업기사 화재예방과 소화방법 2021.04.26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200606 위험물..

200606 위험물산업기사 일반화학 [내부링크]

2021.04.24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200606 위험물산업기사 일반화학 2021.04.25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200606 위험물산업기사 화재예방과 소화방법 2021.04.26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200606 위험물..

200822 위험물산업기사 위험물의 성질과 취급 [내부링크]

2021.04.21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200822 위험물산업기사 일반화학 2021.04.22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200822 위험물산업기사 화재예방과 소화방법 2021.04.23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200822 위험물..

200822 위험물산업기사 화재예방과 소화방법 [내부링크]

2021.04.21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200822 위험물산업기사 일반화학 2021.04.22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200822 위험물산업기사 화재예방과 소화방법 2021.04.23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200822 위험물..

200822 위험물산업기사 일반화학 [내부링크]

2021.04.21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200822 위험물산업기사 일반화학 2021.04.22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200822 위험물산업기사 화재예방과 소화방법 2021.04.23 - [공부/위험물산업기사] - 200822 위험물..

자산어보 The Book of Fish, 2019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영화는 이준익 감독의 '자산어보'입니다. 이번에 개봉 및 재개봉한 영화중에서 가장 보고싶던 영화가 세개가 있었습니다. '패왕별희', '죽은 시인의 사회' 그리고 '자산어..

Camino de Santiago - 190605, 14일차 [렐리에고스→레온] [내부링크]

14일차 렐리에고스~레온 Reliegos~Leon 26.17km, 40437걸음 5시쯤 일어나서 조심조심 나갈까 생각중에 옆자리분이 먼저 일어나 부산스럽게 움직여서 불켜고 하루를 시작.. 힘들긴한데 웜업되면 나아지겠지 하고..

THE DRAW 예정 정보 - 나이키 x Cactus Plant Flea Marke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나이키는 주기적으로 의류라인과 협업해서 제품을 출시하고는 하는데요. 이번 달에도 그렇게 출시합니다. 4월 8일에 무려 여섯 종류네요. '나이키 x Cactus Plant Flea Market'입니다. 개..

[서울 망원시장 맛집] 고추튀김과 다양한 막걸리를 함께 할 수 있는 - 우이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곳은 망원시장 내에 위치한 '우이락'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전을 참 좋아해서.. 이 곳을 알게 되었을 때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X100 가고 싶었는데, 소원을 이뤘답니..

[망리단길 카페] 아인슈페너 - 커피가게 동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곳은 바로 '커피가게 동경'입니다. 망원동 유명한 곳! 했을 때 거의 한 손가락에 나오는 곳 아닐까 싶을 정도로 많이 들어봤던 곳입니다. 아인슈페너로 유명한데요. 저는..

[서울 망원동 맛집] 잠봉뵈르 - 소금집 델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도 식도락을 다니면서 기록했던 것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망원에 위치한 '소금집 델리'입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항상 갈곳만 늘어가는 와중에 꼭 한번 방문하고 싶..

[가평 대성리 맛집] 빠가사리 매운탕 - 등나무家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지난 주말 코에 바람도 좀 넣고, 기분전환을 위해서 대성리에 방문했습니다. 대성리는 제 가족에게 있어서 아주 중요한 곳인데, 다름 아니라 먼 옛날 할머니를 보내드린 곳입니다. 제가 태..

190303 산업안전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2021.04.1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303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4.12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303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4.13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303 산업안전..

190303 산업안전기사 화학설비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4.1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303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4.12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303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4.13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303 산업안전..

210406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Warren Buffett 보유하고 있는 주식이 50% 빠진다고 패닉에 빠진다면 당신은 주식시장에 있어서는 안 된다. 보유 주식이 50%이나 빠진다면 제 아무리 돌부처도 흔들릴것 같습니다. 버핏 형님.. 물론 우리에게 중요..

190303 산업안전기사 전기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4.1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303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4.12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303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4.13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303 산업안전..

THE DRAW 예정 정보 - (3) SB 덩크 로우 프로 Wheat and Purpl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덩크로우가 쏟아지는군요. 세 가지 중 두 가지가 덩크로우고 또 깔쌈~ 하게 잘 나왔다고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나오는 신발은 'SB 덩크 로우 프로 Wheat and Purple'입니다. 이 신발..

THE DRAW 예정 정보 - (2) SB 덩크 로우 프로 Celado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4/3일에 있을 두 번째 드로우입니다. 제품명은 'SB 덩크 로우 프로 Celadon'입니다. 첫인상으로는 운동할 때 신고 다니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 덩크로우를 많이 신어왔다 보..

THE DRAW 예정 정보 - (1) 우먼스 덩크 하이 Orange Blaz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정말이지.. 드로우가 많이 있는 건 좋은데 같은 날! 같은 시간! 동시에 세 개를 진행하는 건 너무나도 안타깝습니다. 기본적으로 드로우로 낸다는 것은 한정판적인 의미가 큰데, 적당히..

THE DRAW 예정 정보 - 우먼스 덩크 로우 Cand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3월 잘 보내시고 새로운 4월이 찾아왔습니다. 건강하신지요?^^ 3월 초에 나이키코리아 닷컴 공홈에서 드로우가 많이 열렸었는데, 한번 그렇게 몰아치더니 잠잠하더군요. 물론 그 사이에도..

190303 산업안전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4.1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303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4.12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303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4.13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303 산업안전..

180304 산업안전기사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5.15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304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16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304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17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304 산업안전..

180304 산업안전기사 전기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5.15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304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16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304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17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304 산업안전..

Camino de Santiago - 190604, 13일차 [모라티노스→렐리에고스] [내부링크]

13일 차 모라티노스~렐리에고스 (Moratinos~Reliegos) 42.84km, 58481걸음 5시 40분쯤에 출발했다. 더 일찍 나가려고도 했는데 너무 어두워.. 근데 분단위로 밝아지는 시간이다 보니.. 고고고! 오늘부..

190303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2021.04.1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303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4.12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303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4.13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303 산업안전..

190303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내부링크]

2021.04.1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303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4.12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303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4.13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303 산업안전..

190427 산업안전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2021.04.05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42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4.06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42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4.07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427 산업안전..

210403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Peter Lynch 백미러로는 미래를 볼 수 없다. 과거의 사건으로 미래를 예단하지 말라. 우리는 과거의 경험을 통해 현재를 보완하고 적용하며 미래를 받아들인다. 이렇게 보면 피터린 치와 반대의 얘기가 아닐까 싶..

190427 산업안전기사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4.05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42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4.06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42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4.07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427 산업안전..

180304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2021.05.15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304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5.16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304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5.17 - [공부/산업안전기사] - 180304 산업안전..

190427 산업안전기사 전기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4.05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42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4.06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42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4.07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427 산업안전..

190427 산업안전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4.05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42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4.06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42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4.07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427 산업안전..

19042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2021.04.05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42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4.06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42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4.07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427 산업안전..

오늘의 THE DRAW - IAB STUDIO 의류 래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저에게 기쁨을 주었던 아이앱 스튜디오에서 또다시 의류래플을 진행하네요. 총 여섯가지인데요. 사진으로 먼저 보시죠 기모와 반바지, 그리고 레깅스까지 그냥 1년을 다 채워주는 의류들..

19042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내부링크]

2021.04.05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427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4.06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427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4.07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427 산업안전..

190804 산업안전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2021.03.30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804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3.3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804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4.0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804 산업안전..

210330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Peter Lynch "좋았어, 다음에 주식시장이 하락하면 부정적인 뉴스 따위는 가볍게 무시하고, 값싼 주식을 쓸어 담을 거야" 이렇게 다짐하기는 쉽다. 하지만 새로 닥친 위기는 항상 이전 위기보다 더 심각해 보인다..

210329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Peter Lynch 기업을 공부하지 않고 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포커를 칠 때 카드를 보지 않고 돈을 거는 것과 같다. 현재 나 역시도 과연 카드를 보고 치고 있는가? 아마 포커를 치는 게 아니라 그림..

190804 산압안전기사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3.30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804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3.3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804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4.0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804 산업안전..

190804 산업안전기사 전기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3.30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804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3.3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804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4.0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804 산업안전..

190804 산업안전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3.30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804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3.3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804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4.0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804 산업안전..

[서울 신길동 맛집] 세상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은 - 레드 다이닝 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맛집은 서울 신길동에 위치한 '레드 다이닝 룸' 입니다. 작년 연말쯤부터 제 먹킷리스트에 추가시켜놓고 언제 가보나~ 하고 간을 보던 와중 좋은 타이밍에 방문하게 되었습..

[서울 충무로 카페] 남산뷰가 보이는 루프탑 - Sweet Peak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아직 루프탑을 즐기기엔 전반적으로 춥긴하지만 그래도 나름 날씨가 괜찮아 충무로역에 위치한 'Sweet Peak'에 방문해보았습니다! 사실 메뉴판의 문자로는 메뉴가 잘 전해지지 않으니까..

200606 산업안전기사 전기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3.24 - [공부/산업안전기사] - 200606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3.25 - [공부/산업안전기사] - 200606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3.26 - [공부/산업안전기사] - 200606 산업안전..

[서울 광장시장 맛집] 줄서는데는 다 이유가 있다! - 총각네 붕어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원래부터 좀 유명한지라 꼭 가보자고 마음먹었던 '총각네 붕어빵'을 가보기로 했습니다. 낮에 방문했는데도 줄이 엄청 길어서 먹는 데까지는 거의 한 40분 걸렸던 것 같아요. 이제 와서..

200606 산업안전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3.24 - [공부/산업안전기사] - 200606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3.25 - [공부/산업안전기사] - 200606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3.26 - [공부/산업안전기사] - 200606 산업안전..

200606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2021.03.24 - [공부/산업안전기사] - 200606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3.25 - [공부/산업안전기사] - 200606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3.26 - [공부/산업안전기사] - 200606 산업안전..

200606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내부링크]

2021.03.24 - [공부/산업안전기사] - 200606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3.25 - [공부/산업안전기사] - 200606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3.26 - [공부/산업안전기사] - 200606 산업안전..

중경삼림 (重慶森林 Chungking Express), 1994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말에 감상했던 '중경삼림 (重慶森林 Chungking Express), 1994作'에 대해서 포스팅하려 합니다. 약 10년도 더 된 옛날, 무간도 영화를 보고 처음 양조위라는 배우의 눈빛과..

210313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Warren Buffett 타고 있는 배가 항상 샌다는 것을 알게 되면 구멍을 막느니 차라리 배를 바꿔 타는 것이 생산적이다. 난 내가 쌓아 올린 탑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인식할 때 그것을 허물고 다시 쌓아 올릴 수 있는..

210312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Warren Buffett 자기 자신에 대한 투자는 당신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투자다. 나라는 사람의 지반을 튼튼히 뿌리내려야 어떤 시련이 다가와도 꿋꿋하게 버틸 수 있는 힘이 된다. 우선 내가 당장 해야할..

210311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Warren Buffett 위험은 당신이 무엇을 하는지 모를 때 온다. 항상 내가 하는 행동의 인과관계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혹시 그 행동 안에 이면의 뜻이 나도 모르게 숨겨져 있지 않았나? 생각..

210309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Warren Buffett 나는 가 부자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한 순간도 의심하지 않았다. 나 자신으로 하여금 그렇게 될 것이라는 믿음과 확신이 있어야 한 발자국 나아갈 수 있다. 모든 행위에 있어 실행하는 사람..

Camino de Santiago - 190601, 10일차 [부르고스→ 카스트로헤리츠] [내부링크]

까미노 10일 차 (부르고스 Burgos ~ 카스트로 헤리츠 Castrojeriz, 40.6km) 오늘은 아마 40km를 갈 거라 마음먹었기에 5시에 일어나 5시 30분쯤 나가려 했다. 근데 알베르게 문이 닫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대..

160508 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2021.03.19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160508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압언전관리론 2021.03.20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160508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3.21 - [공부/산업안전산..

160508 산업안전산업기사 전기 및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3.19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160508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압언전관리론 2021.03.20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160508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3.21 - [공부/산업안전산..

160508 산업안전산업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3.19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160508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압언전관리론 2021.03.20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160508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3.21 - [공부/산업안전산..

Camino de Santiago - 190531, 9일차 [산 주안 데 오르테가→ 부르고스] [내부링크]

9일차 오르테가~부르고스 26.22km, 48519걸음 다섯시에 일어나고 오늘은 다섯시사십분쯤 나왔다. 근데 기본적으로 숲길이고 좀 어두워서 밍기적거리다가 여섯시쯤 출발해본다. 웜업이 되고 숨가쁘게..

190804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내부링크]

2021.03.30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804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3.3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804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4.01 - [공부/산업안전기사] - 190804 산업안전..

THE DRAW 예정 정보 - 덩크 로우 Orange Pear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또 하루에 두번 응모 하는 날이 왔군요. 멍하니 있다가 발견하고 화들짝 포스팅을 해봅니다. 그냥 다른날 매일매일하지.. 하는 자그마한 아쉬움이 있긴합니다만 그래도 응모는 멈추지 않습..

THE DRAW 예정 정보 - 덩크 하이 Barely Gree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도 드로우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사실 드로우 정보라는 게 대부분 비슷한 구조를 취하고 있다 보니 매번 어떻게 해야 다른 말을 할 수 있을까? 라며 고민하게 됩니다만 결국 비슷하게..

THE DRAW 예정 정보 - 에어맥스 1 X CLOT Ne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설마 일타이피로 하루에 두 종류의 드로우가 있을 거라고는 생각 못했습니다. 안일했네요. 하하 유니버시티 블루에 이어 같은 날 같은 시각 동일한 드로우가 더 있습니다. '에어맥스 1 X C..

THE DRAW 예정 정보 - 에어 조던 1 University Blu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 주에 물론 미당첨의 향연이었습니다만 그래도 매일 드로우가 있어서 아침 열 시부터 열두 시까지 두근거리며 잘 지내온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나오네요. 내일 발..

160508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2021.03.19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160508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압언전관리론 2021.03.20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160508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3.21 - [공부/산업안전산..

160508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압언전관리론 [내부링크]

2021.03.19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160508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압언전관리론 2021.03.20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160508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3.21 - [공부/산업안전산..

[서울 동대문 맛집] 떡볶이 성지순례 - 동대문엽기떡볶이 본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은 떡볶이 성지순례를 하러 머나먼 여정을 떠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호호 전 떡볶이의 떡을 별로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취향껏 토핑 하게 되면 그만큼 맛있어지니까 종종 먹기..

[신중동역 맛집] 맛있는거 + 맛있는거 = ? - 육회한 통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저에게 있어 치킨은 바이블입니다만 거기에 육회를 같이 주는 곳이 있어서 방문해보았습니다. 부천 중동에 위치한 '육회한 통닭' 중동점입니다. 보통 이렇게 두 가지의 메뉴를 파는 곳이라..

[부천역 와인바] 감성이 터진다! - haragogipo, 하라고지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곳은 부천 와인바 '하라고지페'입니다. 와인 알못이긴 하지만 약 10년 전에 와인에 빠져서 열심히 코르크 모았던 기억이 있는데요. 당시엔 가난했고, 전문적으로 아는 것도..

Camino de Santiago - 190602, 11일차 [카스트로헤리츠→ 빌라멘테로 데 캄포스] [내부링크]

11일 차 카스트로헤리츠~비야르멘테로 데 캄포스 Castrojeriz ~ villarmentero de Campos 36.41km, 50337걸음 이제 기상은 5시로 정해진듯. 다들 좀 일어나는 분 위기라 한결 맘 편하게 준히..

느메의 3월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배당금 타 먹으며 룰루랄라 살고 싶은 느메입니다. 아직 미약하지만 인생의 긴 흐름을 보면서 천천히 자산을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저는 미국의 주주친화적인 시스템이 참 좋다고 생각했고, 주식이야..

210308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Warren Buffett 불황은 또한 기회다. 심플하지만 맞는 말이네요. 시황이야 오를 때가 있으면 내릴 때도 있는 법, 그렇지만 그 불황에 매수 타이밍을 잡고 언제 올지 모르는 호황을 견디는 데에는 결국 시드가 필요..

Camino de Santiago - 190530, 8일차 [카스틸델가도 → 오르테가] [내부링크]

<이전 글 보기> 2021/02/23 - [여행/Camino de Santiago] - Camino de Santiago - 190529, 7일차 [아조프라 → 카스틸델가도] 8일 차 카스틸 델가도~오르테가 36.52km, 48844걸음 기분 좋게 5시에 일어나 똑같이..

160821 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2021/03/14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160821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2021/03/15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160821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3/16 - [공부/산업안전산..

160821 산업안전산업기사 전기 및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3/14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160821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2021/03/15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160821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3/16 - [공부/산업안전산..

160821 산업안전산업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3/14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160821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2021/03/15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160821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3/16 - [공부/산업안전산..

200606 산업안전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2021.03.24 - [공부/산업안전기사] - 200606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3.25 - [공부/산업안전기사] - 200606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3.26 - [공부/산업안전기사] - 200606 산업안전..

200606 산업안전기사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3.24 - [공부/산업안전기사] - 200606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2021.03.25 - [공부/산업안전기사] - 200606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3.26 - [공부/산업안전기사] - 200606 산업안전..

160821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2021/03/14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160821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2021/03/15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160821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3/16 - [공부/산업안전산..

160821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내부링크]

2021/03/14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160821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2021/03/15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160821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3/16 - [공부/산업안전산..

210307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Ralph wanger 비싼 것보다는 싼 것을 꾸준히 매입하기 위해서는 다른 투자자들보다 통찰력에서 앞서야 한다. 그러면 다른 투자자들이 찾을 수 없거나, 찾지 않는 것에서 최고의 투자 대상을 발견할 수 있다. 끝없..

[부천시청 맛집] - 맛찬들왕소금구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곳은 부천시청역 현대백화점 시계탑 쪽에 위치한 <맛찬들 왕소금구이>입니다. 고기가 두껍기도 하고 직접 구워주시니까 일정한 맛이 유지되는 점이 참 좋은 곳 같아요. 항상..

[서울 광장시장 맛집] - 원조누드김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광장시장에 위치한 <원조 누드김밥>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오래전에 아버지와 함께 갔다 와서 알던 곳이고, 나만 아는 그런 곳인 줄 알았는데 유명한 곳이기도 하..

[서울 을지로 맛집] 을지로 노포 - 경상도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요즘 전 다시금 을지로 종로 라인에 빠졌답니다. 70~80년대 때의 느낌을 간직하고 있으면서 새롭게 변해가는 모습이 공존하는 곳이라서 느낌도 좋고요. 그렇게 어디를 가느냐~ 하고 찾다..

[서울 을지로 카페] - 커피한약방 & 혜민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은 을지로에 자리 잡고 있으며, 정말 유명하다고 말하기도 질리는 그곳에 방문했습니다 <커피 한약방, 혜민당>입니다. 지난 연말에 음료와 디저트 쿠폰을 받아서 쓰자 쓰자 해놓고 이..

[부천역 카페] 분위기와 맛을 동시에 잡은 - 두루미상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코로나 시국에 이전같이 많이 돌아다니지는 않지만 한 번씩 좋은 곳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낸 곳을 기록해보려 합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아마 부천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잘 알 것 같..

톰과 제리 Tom and Jerry, 2021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랜~만에랄지. 거의 한 달 만에 영화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저번 주 토요일 서울 대한극장에서 '톰과 제리'를 보았습니다. 저번 달 영화 상영 대기하면서 나오던 예고편이 너무 재미..

210306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Ralph wanger 잘 사기만 한다면 절반은 판 것이나 다름없다. 즉 보유자산을 얼마에, 언제, 누구에게, 어떤 방법으로 팔지에 대해 고심하느라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아도 된다는 의미이다. 얼마에 팔아서 수익을 얼..

210305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Ralph wanger 주식 분석이란 거의 재미없고, 아주 소소한 것들까지 챙겨야 하는 어려운 작업이다. 따라서 기업을 제대로 평가하고 적잘한 가치를 매기는 훈련을 충분히 쌓지 않는다면, 주식 투자가 패가망신의 지..

THE DRAW 예정 정보 - 나이키 덩크 하이 Orange Blaz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삼일 연속!! 드로우가 있네요. 또 이러다가 한동안 안 하는 건 아닐지.. 싶지만 일단 행복합니다. 하하하 그리고 나오는 제품이 각자 다 특색이 있다 보니 보는 눈도 즐겁고요. 내일 나오..

THE DRAW 예정 정보 - 나이키 덩크 로우 City Marke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연달아 드로우가 진행되네요. 나이키 닷컴만 해도 이렇지 오프라인 매장 레플까지 하면 쉬지 않고 거의 매일 한정판 드로우가 있습니다.. 나름 놓치지 않으려 하지만 응모하는 것도 일이..

[서울 을지로 맛집] - 장수보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요즘 이래저래 을지로 및 종로에 가는 일이 많아졌는데요. 갈 때마다 맛집 하나하나 차근차근 뿌셔뿌셔 하고 있답니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저번에 아쉽게도 휴무라 헛걸음했던 '장수 보쌈..

미나리 Minari, 2020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지난 토요일에 감상했던 영화 '미나리'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제 영화가 개봉했고 아직 못 보신 분들도 많이 계시기에 스포는 최대한 피하겠습니다. 우선 외적으로 이야기..

THE DRAW 예정 정보 - 나이키 SB 덩크 로우 프로 Blue Chil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새로운 달이 시작하고 또 그렇게 새로운 신발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3월에도 당첨의 기운이 함께 하길 바라며 소개할 신발은 '나이키 SB 덩크 로우 프로 Blue Chill'입니다. 그야말로..

170305 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81. 낙하물 방지망 핵심 요약 (1) 최하단에서 10m 이내 설치 (2) 수평 내민 거리 2m 이상 (3) 수평각 20~30도 (4) 그물코 규격 10cm x 10cm (5) 방망 지지점 강도: 600kg 외력에..

170305 산업안전산업기사 전기 및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61. 교류아크 용접기의 재해방지를 위해 쓰이는 것은 자동 전격 방지 장치이다. 62. 방폭구조의 종류와 기호 유입 방폭구조-o 압력 방폭구조-p 내압방폭구조-d 본질안전 방폭구..

210304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Ralph wange 시장의 타이밍을 맞추려고 애쓰는 것은 스스로를 불안과 초조의 깊은 늪으로 빠트리는 지름길이다. 시장의 타이밍을 맞춘다는 것은 결국 자기 합리화에 가깝다고 생각한다. 흐름을 이해하고 편승하는..

170305 산업안전산업기사 기계위험방지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41. 선반 등으로부터 돌출하여 회전하고 있는 가공물이 근로자에게 위험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설치할 방호 장치로는 덮개 또는 울이 가장 적합하다. 42. 금형 운반에 대한..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 스타벅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4월도 이렇게 지나갑니다. 시간은 점점 빠르게 느껴지네요. 뭐 한 것도 없는데 벌써 2021년 4월이 훌쩍 갔다니. 늦은 밤, 밥을 먹기는 조~ 금 애매하고 코 시국인지라 시간도 22시에 맞추..

[서울 홍대 맛집] - 미쓰족발 홍대본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은 홍대에 위치한 '미쓰족발 홍대본점'에 다녀온 포스팅을 남기려고 합니다. 미쓰족발과 다른 한 곳 중 어디 갈까 하다가 한 곳은 너무 좁고 꽉 차서 미쓰족발로 오게 되었습니다. 오..

170305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21. 산업안전보건 법령에서 정한 물리적 인자의 분류기준에 있어서 소음은 소음성 난청을 유발할 수 있는 85dB(A) 이상의 시끄러운 소리로 규정하고있다. 22. 반복되는 사건이..

210303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Ralph wanger 돈이란 헛된 기대에 부풀어 있는 도박꾼으로부터 정확한 확률이 어디에 있는지 아는 사람에게로 흘러들어가기 마련이다. 확률에 정확성이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한다. 99%의 성공..

170305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1. 억측 판단의 배경 -과거의 성공한 경험 -희망적 관측 -불확실한 정보나 지식 -초조한 심경 2. 개인 카운슬링(Counseling)방법 설득적 방법, 직접적 충고, 설명적 방법 3. 산..

Camino de Santiago - 190529, 7일차 [아조프라 → 카스틸델가도] [내부링크]

<이전 글 보기> 2021/02/20 - [여행/Camino de Santiago] - Camino de Santiago - 190528, 6일차 [비아나 → 아조프라] 7일 차 아조프라~카스틸델가도 29.76km, 41792걸음 얼마 만에 1층 침대인지. 바로 위에 콘..

170507 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81. 산업안전보건 중 안전시설비의 항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항목에 해당하는 것은 사다리 전도방지장치이다. 안전시설비의 사용불가 내역 (1) 외부인 출입금지, 공사장 경계표..

170507 산업안전산업기사 전기 및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61. 접지공사의 종류 (1) 제1종 접지공사 (2) 제2종 접지공사 (3) 특별 제3종 접지공사 특별은 제3종밖에 없습니다. 62. 전기 스파크의 최소 발화 에너지를 구하는 공식 Q = CV..

170507 산업안전산업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41. 산업안전보건 법령상 양중기에 사용하지 않아야 하는 달기 체인의 기준 (1) 변형이 심한 것 (2) 균열이 있는 것 (3) 링의 단면 지름의 감소가 제조 시 링 지름의 10%를 초과..

170507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21. 휘도(luminance)가 10cd/이고, 조도(illuminance)가 100lx 일 때 반사율(reflectance)(%)는?) 반사율 = 광도 / 조도 x 100 광도 = 파이 x 휘도 반사율 = 파이 x 휘도 /..

210302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Seth Klarman 일관성과 인내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참으면 참을수록 복리라는 놈은 더더욱 당신 편이 될 것이다. 한국 주식에는 어울리지는 않는 것 같고, 미국 주식에 해당되는 얘기 같기도 합니다. 주주친..

THE DRAW 예정 정보 - 나이키 블레이저 미드 X READYMADE 'Black', 'Whit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도 내일 드로우되는 신발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나이키 블레이저 미드 X READYMADE 'Black', 'White' 두족입니다. 오리지널이 나오고 벌써 45년이 지났다는데.. 진짜 하나의 아이콘..

170507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1. 기업 내 정형 교육 TWI의 훈련내용 TWI 훈련내용 (1) 작업 "방법" 훈련(Job Method Training, JMT) (2) 작업 "지도" 훈련(Job Instruction Training, JIT) (3) "인간 관계"..

210301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Seth Klarman 단기적으로는 수요와 공급에 의해서 시장 가격이 결정된다. 하지만 시간의 지평이 길어질수록 수요와 공급에 영향을 주는 근본적 요소가 시장 가격을 지배한다. 결국 중요한건 해..

170826 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81. 다음과 같은 조건에서 방망사의 신품에 대한 최소 인장강도 (단, 그물코의 크기는 10cm, 매듭방망)는 200kg이다. 그물코의 크기 - 10cm : 매듭X -240kg  매듭 O-200kg  -..

THE DRAW 예정 정보 - NIKE 우먼스 덩크 로우 COLLEGE NAV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드로우가 폭풍처럼 몰아친 저번 주.. 하나도 낚지 못한 슬픔이 있었지만 생각해보면 주는 게 당연한 건 아니죠.ㅋㅋ 이렇게 기분 전환하고 새롭게 이번 주 드로우 달려봅니다. 우먼스라..

170826 산업안전산업기사 전기 및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61. 10Ω저항에 10A의 전류를 1분간 흘렸을 때의 발열량은 몇 caL 인가? P=VI, V=IR이라서 PxI=I^2xR 14400 caL 62. 다음 중 인입용 비닐 절연전선에 해당하는 약어는 DV ! RB :..

THE DRAW 예정 정보 - NIKE 오버브레이크 X UNDERCOVER BLACK, OVERCAS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매일매일 진행되는 드로우에 정신을 못 차리겠군요. 그렇게 풀리는 와중에 제 것은 있을지..?? 내일 진행되는 드로우는 NIKE 오버브레이크 X UNDERCOVER BLACK, OVERCAST 2족입니다. 먼저..

210228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John Templeton 시장의 흐름이나 경제전망이 아니라 가치를 사라 큰 인생의 틀로 보았을 때 예정되어 있는 가치 상승의 포인트들이 몇 가지 있다. 그런 포인트이 넓게 산개되어있는 혼돈 속에서 밝게 빛나는 가치..

210227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John Templeton 강세장은 비관 속에서 태어나, 회의 속에서 자라며, 낙관 속에서 성숙해, 행복 속에서 죽는다. 최고로 비관적일 때가 가장 좋은 매수 시점이고, 최고로 낙관적일 때가 가장 좋은 매도 시점이다. 비..

Camino de Santiago - 190528, 6일차 [비아나 → 아조프라] [내부링크]

<이전 글 보기> 2021/02/12 - [여행/Camino de Santiago] - Camino de Santiago - 190527, 5일 차 [에스텔라 → 비아나] 2021/02/08 - [여행/Camino de Santiago] - Camino de Santiago - 190526, 4일차 [자리퀴에..

세 번째 응모 당첨 - AIR JORDAN 6 RETRO Carmin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통산 시즌 세 번째 응모에 당첨되었네요! 하하 약 10일이나 늦은 뒷북이긴 합니다만 설 연휴가 있는 바람에 포스팅을 못했는데요. AIR JORDAN 6 RETRO Carmine에 당첨되었답니다. 2/8 기..

THE DRAW 예정 정보 - 에어 조던 1 '85 NEUTRAL GRE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요즘 드로우 복이 터지네요. 터져! 나이키 공홈에서 엄청 쏟아붓고 있습니다. 이러다가 한동안 잠잠하겠죠? 에어 조던 1 '85 NEUTRAL GREY이 출시됩니다. 전 세계 23,000켤레 한정 제작으..

THE DRAW 예정 정보 - 에어 조던 1 ZOOM PARIS SAINT-GERMAI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설 연휴가 지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서 너무나도 피곤한 일상이지만 두 눈이 번뜩이는 콜라보 제품이 있네요.. 에어 조던 1 ZOOM PARIS SAINT-GERMAIN입니다. 유서 깊은 에어조던 1과..

THE DRAW 예정 정보 - 에어 허라치 FOR STUSSY DESERT OAK, 플리스 크루 탑, 플리스 팬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설 연휴 잘 보내셨는지요? 저는 정말 시간이 언제 갔는지 모를 만큼 눈 떠보니 다시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드로우는 쉬지 않습니다! 내일 드로우되는 상품입니다. "스투시 X..

210224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John Templeton 좋은 주식이란 성장 산업의 리더 기업이며, 기술적 우위와 우수한 경영진을 갖고 있는 회사의 주식이다. 바로 이런 주식 가운데서 싼 주식을 골라야 한다. 기본에 대해서 생..

210223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Philip Arthur Fisher 대다수 군중들의 의견을 꿰뚫어 보고, 현재의 진실이 무엇인지 찾아낼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주식투자 분야에서 엄청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결국 투자에 국..

170826 산업안전산업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41. 지름이 60cm이고, 20 rpm으로 회전하는 롤러기의 무부하 동작에서 급정지 거리기준 앞면 롤러 원주의 1/2.5 이내 거리에서 급정지 42. 원심기에 적용하는 방호장치는 덮개..

170826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21. MIL-STD-882B에서 시스템 안전 필요사항을 충족시키고 확인된 위험을 해결하기 위한 우선권을 정하는 순서 (1) 최소 리스크를 위한 설계 (2) 안전장치 설치 (3) 경보장치 설..

170826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1. 무재해운동 추진기법 중 다음에서 설명하는 것 2. 산업안전보건 법령상 안전검사 유해/위험기계 리프트, 압력용기, 곤돌라 3. 50인의 상시 근로자가 가지고 있는 어느 사업..

180304 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81. 잠함 또는 우물통의 내부에서 근로자가 굴착작업을 하는 경우의 준수사항 (1) 산소결핍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산소의 농도를 측정하는 사람을 지명하여 측정하도록 할 것 (2..

210222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Benjamin Graham 투자란 철저한 분석을 통해 원금을 안전하게 지키면서도 만족스러운 수익을 확보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투기다. 지난 gme 이라던지, 비트코인등 그런 투기 광풍을 보면서 씁쓸..

THE DRAW 예정 정보 - NIKE DUNK LOW "HYPER COBALT", "ORANGE PEAR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도 내일 진행될 드로우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나이키 덩크 로우 레트로 "HYPER COBALT" 나이키 덩크 로우 "ORANGE PEARL" 한 번에 두족의 신발을 동시에 진행하네요! 먼..

180304 산업안전산업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41. 500 rpm으로 회전하는 연삭기의 숫돌 지름이 200mm일 때 원주 속도(m/min)는? 파이xDxN/1000 = 314 D=숫돌의 지름 N=회전 속도 42. 기계의 운동 형태에 따른 위험점의 분류..

180304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21. 시각적 표시장치를 사용하는 것이 청각적 표시장치를 사용하는 것보다 좋은 경우는 메시지가 공간적인 위치를 다룰 때 더 좋다. 22. 체계 분석 및 설계에 있어서 인간공학의..

210220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Benjamin Graham 투자는 IQ와 통찰력 혹은 기법의 문제가 아니라, 원칙과 태도의 문제이다. 현명한 투자라는건 알면 알수록 어렵다. 보물섬을 찾아 항해하지만 망망대해를 떠도는 기분, 그러기에 항상 멈춰서서 내..

해피투게더 Happy Together (춘광사설 春光乍洩), 1997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저번 주 토요일 리마스터링 한 해피투게더를 보고 왔습니다. 이 영화를 4K로 보기 위해서 4~5년간 작업을 진행했으며, 2019년도의 화재로 일부 유실되어 조금 안타깝지만 대형 스크린으로..

THE DRAW 예정 정보 - 우먼스 에어 조던 1 SILVER TO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은 12일에 나이키 닷컴 공식 홈페이지에서 드로우 진행될 예정인 우먼스 에어 조던 1 SILVER TOE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우먼스라 아마 저에게 맞는 신발 사이즈는 없을 거라 생각..

180304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1. 산업안전보건 법령상 근로자 안전·보건교육 기준 중 다음 ( ) 안에 알맞은 것은? 2. 안전심리의 5대 요소 동기, 기질, 감정, 습관, 습성 3. 학습을 자극에 의한 반응으로..

210225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Benjamin Graham 현명한 투자자는 비관주의자에게서 주식을 사서 낙관주의자에게 판다 벤자민 그레이엄의 말은 냉정하지만 현실이네요. 결국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 시장 흐름의 기본 원리인데 거기서..

THE DRAW 예정 정보 - 에어조던6 레트로 카마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은 에어조던 6의 발매 30주년을 기념하여 풀리게 될 카마인(Air Jordan 6 Retro Carmine)을 소개하겠습니다. 하나의 유행이 아니라 이렇게 세대가 지나도 사랑을 받는 건 참 대단한..

오늘의 DRAW - DUNK LOW RETRO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도 드로우 정보를 가지고 왔어요. Worksout에서 진행하는 덩크로우 레트로 2족입니다. DUNK LOW RETRO MEDIUM GREY VARSITY RED WHITE DUNK LOW RETRO WHITE BLACK WHITE 둘 다 불티..

Camino de Santiago - 190527, 5일차 [에스텔라 → 비아나] [내부링크]

<이전 글 보기> 2021/02/08 - [여행/Camino de Santiago] - Camino de Santiago - 190526, 4일차 [자리퀴에귀 → 에스텔라] 5일 차 에스텔라(Estella) ~ 비아나(Viana) 40.61km, 53259걸음 잠을 아주 푹 자서 다..

210214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Benjamin Graham 영리한 투자자의 고전적 정의는 모두가 팔고 있는 약세장에서 매수해서, 모두가 사고 있는 강세장에서 매도하는 사람이다. 누구나 다 알고 있을 이 기본을 의외로 충실하지 못해서..

180418 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81. 다음 중 유해·위험방지 계획서 제출 대상 공사에 해당하는 것 (1) 지상 높이가 31m 이상인 건축물 건설공사 (2) 최대 지간거리가 50m이상인 교량 건설공사 (3) 깊이가 10m..

180418 산업안전산업기사 전기 및 화학설비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61. 폭발 위험장소의 분류 중 1종 장소에 해당하는 것 폭발성 가스 분위기가 정상작동 중 주기적으로 또는 빈번하게 생성되는 장소 62. 인체저항을 5,000Ω으로 가정하면 심실세..

180418 산업안전산업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41. 산업안전보건 법령에서 규정하는 양중기 (1) 호이스트 (2) 이동식 크레인 (3) 곤돌라 (4) 승강기 42. 산업용 로봇에 사용되는 안전매트에 요구되는 일반 구조 및 표시에 관..

210213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Benjamin Graham 강세장에서 최대의 도박으로 최대의 이익을 얻는 사람들은 거의 항상 필연적으로 뒤따르는 약세장에서 가장 큰 손실을 보는 사람들이다. 가장 중요한 건 맺고 끊었을 때의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방..

180428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21. 소음청 난청 유소견자로 판정하는 구분 A : 건강한 근로자 C : 직업병 요관찰자 D1 : 직업병 유소견자 D2 : 일반 질병 유소견자 22. 휴먼 에러의 배후 요소 중 작업방법, 작..

180428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1. 안전교육 방법 중 TWI의 교육과정 (1) 작업지도 훈련 (2) 인간관계 훈련 (3) 작업방법 훈련 (4) 작업안전 기법 2. 근로자가 작업대 위에서 전기공사 작업 중 감전에 의하여..

AT&T (Ticker : T ) 배당금 입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 입니다. 작년 말 때쯤 저는 언젠간 은퇴할 나이가 되었어도 경제적만큼은 쪼들리지 않도록 파이프라인을 세워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그런 저에게는 미국 배당주가 매력적이었답니다. 우선 첫..

두 번째 응모 당첨 - Off-White X Amorepacific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제가 이렇게 드로우 정보도 올리는 품목이 신발이고 그 외에 자잘하게 의류가 있으면 하는 정도인데 이게 당첨이 되네요..??? 우선 응모 당첨은 너무 기분이 좋은 일입니다 야호 야호~..

오늘의 THE DRAW 정보 - 나이키 엠부쉬 덩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은 WORKSOUT에서 오늘 15시에 오픈한 나이키 엠부쉬 덩크 응모에 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드로우 기간은 2/2 15시 ~ 2/3 16시까지구요. 이제 아래에 첨부 드릴 홈페이지에서 응모하..

190819 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81. 콘크리트 타설 시 거푸집의 측압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들에 관한 설명 (1) 슬럼프가 클수록 측압이 크다. (2) 거푸집의 강성이 클수록 측압은 크다 (3) 철근량이 많을수록..

190819 산업안전산업기사 전기 및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61. 작업장에서 꽂음 접속기를 설치 또는 사용하는 때에 작업자의 감전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준수사항 (1) 습윤한 장소에 사용되는 꽂음접속기는 바우형 등에 해당 장..

소울 Soul, 2020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은 저번 주 토요일에 연타석으로 감상했던 영화 <소울>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물론 줄거리에 대해서는 스포가 될 수 있으니 최대한 언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우선 이 영..

캐롤 Carol, 2015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저저번 주 토요일에도 제이티르로이와 화양연화를 연타로 보듯이 저번주 주말에도 연타로 영화를 보았습니다. 그중 첫 번째로 본 영화가 <캐롤>입니다. 스포는 최대한 피하겠습니다! 19..

180819 산업안전산업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41. <보기>는 기계설비의 안전화 중 기능이 안전화와 구조의 안전화를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을 열거한 것이다. <보기>중 기능의 안전화를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에 속하는 것..

180819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21. 체계 설계 과정 중 기본설계 단계의 주요 활동 (1) 작업 설계 (2) 기능의 할당 (3) 인간 성능 요건 명세 (4) 직무 분석 22. 정보 입력에 사용되는 표시장치 중 청각 장치보..

180819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1. 사고예방대책의 기본원리 5단계 중 사실의 발견 단계에 해당하는 것 작업분석, 점검, 사고조사, 안전진단 2. 재해예방의 4원칙 (1) 예방가능의 원칙 (2) 손실우연의 원칙 (3)..

Camino de Santiago - 190603, 12일차 [빌라멘테로 데 캄포스→모라티노스] [내부링크]

까미노 12일 차 (Villarmentero de campos ~ Moratinos, 40.65km) 비야르멘테로 데 캄포스~모라티노스 40.65km, 55316걸음 자다 깨다 하다가 눈떠보니 6시.. 이미 준비는 다해놓고 잔 거라 바로 출발....

Camino de Santiago - 190526, 4일차 [자리퀴에귀 → 에스텔라] [내부링크]

<이전 글 보기> 2021/02/04 - [여행/Camino de Santiago] - Camino de Santiago - 190525, 3일차 [라라소냐 → 자리퀴에귀] 자리퀴에귀(Zariquiegui) ~ 에스텔라(Estella) 36.05km, 53718걸음 잠을 푹잤다.. 5시..

Camino de Santiago - 190525, 3일차 [라라소냐 → 자리퀴에귀] [내부링크]

<이전 글 보기> 2021/02/01 - [여행/Camino de Santiago] - Camino de Santiago - 190524, 2일차 [론세스바예스 → 라라소냐] 3일차 라라소냐(Larrasoana) ~ 자리퀴에귀(Zariquiegui) 29.78km , 41745걸음 계속 깨..

190303 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81. 흙막이 가시설의 버팀대(Strut)의 변형을 측정하는 계측기에 해당하는 것은 Strain Gauge이다. 82. 사다리식 통로 등을 설치하는 경우 준수해야 할 기준 (1) 접이식 사다리..

210215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André Kostolany 주식투자에 뛰어들려면 기꺼이 위험을 감수하겠다는 정신적 준비운동이 필요하다. 확실한 수익을 보장해주는 주식시장은 세상 어느 곳에도 없다. 정신적 준비운동을 했다고 생각..

190303 산업안전산업기사 전기 및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61. 다음 정의에 해당하는 방폭구조 62. 근로자가 활선작업용 기구를 사용하여 작업할 경우 근로자의 신체 등과 충전 전로 사이의 사용전압별 접근 한계 거리 15kV 초과 37kV..

210221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Peter Lynch 사람들이 이제 주식시장으로 돌아가도 안전하겠다고 느끼기 시작하는 순간부터 주가가 하락하는 것은 자주 일어나는 일이다. 그렇게 주식이 쉽게 느껴져서 맘 편하게 진입했다가 주가 하락을 필연적..

THE DRAW 예정 정보 - NIKE SB DUNK LOW PRO "PINK PIG"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한동안 드로우 잠잠하더니 갑자기 몰려서 드로우 진행이 예정되어있어서 기분이 참 좋네요 ^^ 내일 오전 11시 예정된 NIKE SB DUNK LOW PRO "PINK PIG"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처음..

THE DRAW 예정 정보 - NIKE SB DUNK LOW PRO "COURT PURPL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 입니다. 오늘은 내일 진행될 NIKE SB DUNK LOW PRO "COURT PURPLE" 코트 퍼플! 에 대해서 포스팅하려 합니다. 색깔이 너무 예쁜 것 같아요.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가 될 것 같고요. 저번과 같이..

THE DRAW 예정 정보 - Off-White X Amorepacific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 입니다. 2/1에 발매되는 Off-White X Amorepacific 드로우 정보를 포스팅하려합니다. 이게 무슨 조합이야 싶은데요..?? 핫하긴 할 것 같네요 ^^ youtu.be/y--9lxZJIis 오혁 & 신현지 선착순과..

190303 산업안전산업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41. 금형 조정 작업 시 슬라이드가 갑자기 작동하는 것으로부터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가장 필요한 안전장치는 안전블록이다. 42. 프레스 작업 중 작업자의 신체 일부가 위..

180304 산업안전산업기사 전기 및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61. 저압 옥내 직류 전기설비를 전로 보호장치의 확실한 동작의 확보와 이상전압 및 대지 전압의 억제를 위하여 접지를 하여야 하나 직류 2 선식으로 시설할 때, 접지를 생략할..

KINDEX 미국S&P500 (360200) ETF 분배금 지급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은 KINDEX 미국 S&P500  ETF 분배금 지급 안내 관련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2020년 8월 7일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된 미국 S&P500지수를 추종하는 ETF인 KINDEX 미국 S&P500입니..

190303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1. 인간-기계시스템에 대한 평가에서 평가척도나 기준(criteria)으로서 관심의 대상이 되는 변수는 종속변수이다. 2. 화학설비의 안전성 평가 과정에서 제3단계인 정량적 평가..

210209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Peter Lynch 인기 주식은 빠르게 상승한다. 그러나 희망과 허공이 높은 주가를 지탱해주기 때문에 상승할 때처럼 빠르게 떨어진다. 기민하게 처분하지 못하면 이익은 손실로 둔갑한다. 빠르게 상승하는 만큼 뿌리..

190303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1. 하인리히의 재해 구성비율에 따라 경상사고가 87건 발생하였다면 무상해사고는 몇 건이 발생하였겠는가? 1 : 29 : 300 3 : 87 : 900 즉 900건 2. OJT ( On the Job Training)..

190427 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81. 근로자가 추락하거나 넘어질 위험이 있는 장소에서 추락 방호망의 설치 기준 (1) 추락 방호망은 수평으로 설치할 것 (2) 건축물 등의 바깥쪽으로 설치하는 경우 추락 방호망..

190427 산업안전산업기사 전기 및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61. 혼촉 방지판이 부착된 변압기를 설치하고 혼촉 방지판을 접지시켰다. 이러한 변압기를 사용하는 주요 이유 2차 측에 비접지 방식을 채택하면 감전 시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

Camino de Santiago - 190524, 2일차 [론세스바예스 → 라라소냐] [내부링크]

<이전 글 보기> 2021/01/25 - [여행/Camino de Santiago] - Camino de Santiago - 190523, 1일차 [생장 → 론세스바예스] 2일 차 론세스바예스 ~ 라라소냐 30.55km, 43323걸음 Roncesvalles ~ Larrasoana 오늘..

210129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Peter Lynch 인기 업종의 인기 주식을 투자해서 얻는 수익으로 살아가려 한다면, 생활 보조금을 받으며 살아가는 신세가 되는 것은 시간문제다. 누구나 몰리는 부분에서 누구나 수익을 얻는 구조가 있다면 그야말..

190427 산업안전산업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41. 선반에서 냉각재 등에 의한 생물학적 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 (1) 냉각재가 기계에 잔류되지 않고 중력에 의해 수집탱크로 배유되도록 해야 한다. (2) 냉각재 저장탱크에..

THE DRAW 예정 정보 - 나이키 덩크 로우 레트로 프리미엄 "미디엄 커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 입니다. 오늘의 나이키 공홈에서 28일 오전 11시에 예정되어있는 덩크 로우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나이키 덩크 로우는 시대를 불문한 스테디라고 볼 수 있죠. 이렇게 유행 타지 않고 꾸준..

190427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21. 체계 설계 과정의 주요 단계 1단계 : 목표 및 성능 명세 결정 2단계 : 체계의 정의 3단계 : 기본설계 4단계 : 계면 설계 5단계 : 촉진 물 설계 6단계 : 시험 및 평가 22. 고..

190427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1. 무재해 운동의 3원칙 (1) 무의 원칙 (2) 선취의 원칙 (3) 참가의 원칙 2. 산업안전보건 법령상 상시 근로자수의 산출내역에 따라, 연간 국내공사 실적액이 50억이고 건설업..

210218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Peter Lynch 내가 엄청난 투자의 오류를 하나 고른다면, 그것은 주가가 오르면 자신이 투자를 잘했다고 믿는 사고방식이다. 아마 내가 틀리지 않았다는 그런 자신감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190804 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81. 토석이 붕괴되는 원인 토석붕괴 외적 원인 토석붕괴 내적 원인 1. 사면, 법면의 경사 및 기울기의 증가 1. 절토 사면의 토질, 암질 2. 절토 및 성토 높이의 증가 2. 성토 사..

제이티 르로이 J.T. LeRoy, 2020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저번 주 토요일에 <화양연화>와 함께 감상했던 제이티 르로이에 대한 감상평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줄거리는 적지 않을 예정입니다.^^ 먼저 로라 던의 연기력이 좋았습니다. 로라는 삶의..

화양연화 In The Mood For Love, 2000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지난 토요일에 감상했던 영화 <화양연화>에 대한 감상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영화 스토리적인 내용은 담지 않을 생각이며, 이 영화를 보고 나서 좋았던 점과 제 생각을..

오늘의 THE DRAW - JD sport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 입니다. 이번 주 주말 23일부터 24일까지 무려 이틀 동안 넉넉하게 진행되는 드로우가 있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Air Jordan 1 Mid "Hyper Royal"과 "All Star"입니다. 와 진짜.. 영롱하지..

첫 번째 응모 당첨 - IAB STUDIO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 입니다. 지난 18일에 WORKSOUT에서 진행했던 IAB STUDIO 래플이 있었는데요. 22일 오후 3시. 잊고 있었는데 문자가 띡 하고 오네요. 그 내용이 즉슨..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첫 번째 응모 당..

210126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Peter Lynch 기업에 투자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 5학년 학생이 이해할 수 있는 간단한 언어로, 그리고 그 5학년이 지루해하지 않을 정도로 빠르게 그 이유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꼭 주식에 국한된 내용이 아니..

190804 산업안전산업기사 전기 및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61. 액체가 관내를 이동할 때에 정전기가 발생하는 현상은 유동대전이다. 물체끼리 마찰 한다고 하면 마찰대전 관내를 이동 한다고 하면 유동대전 구멍에서 분출 한다고 하면 분..

190804 산업안전산업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41. 프레스기 방호장치의 종류 (1) 가드식 (2) 광전자식 (3) 양수 조작식 (4) 손 쳐내 기식 (5) 수인식 42. 프레스의 안전작업을 위하여 활용하는 수공구 (1) 진공 컵 (2) 마그..

190804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21. 정적 자세 유지 시, 진전(tremor)을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 (1) 시각적인 참조가 있도록 한다. (2) 손이 심장 높이에 있도록 한다. (3) 작업대상물에 기계적 마찰이 있도록..

190804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1. 산업안전보건 법령상 안전·보건 표지의 종류에 있어 "안전모 착용"은 지시표지에 해당한다. 2. 산업안전보건 법령상 특별 안전·보건교육 대상 작업 (1) 건설용 리프트·곤..

200822 산업안전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101. 콘크리트 타설을 위한 거푸집 동바리의 구조검토시 가장 선행되어야 할 작업 가설물에 작용하는 하중 및 외력의 종류, 크기를 산정한다. 102. 해체작업용 기계 기구 (1) 압..

Camino de Santiago - 190523, 1일차 [생장 → 론세스바예스] [내부링크]

<이전 글 보기> 2021/01/20 - [여행/Camino de Santiago] - Camino de Santiago - 190522, [paris → Saint-Jean-Pied-de-Port] 생장에서 론세스바예스까지. 27.8km 40,367걸음 Saint-Jean-Pied-de-Port ~ Roncesv..

210124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Peter Lynch 부동산에서 돈을 벌고 주식에서는 돈을 잃는 이유가 있다. 집을 선택하는 데는 몇 달을 투자하지만 종목 선정은 몇 분 안에 해버리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나에게 있어서 '주거'라는 개념은 평생 살 집..

210226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André Kostolany 투자자는 기자나 의사와 같은 직업들과 비교했을 때 다음 한 가지 측면에서 뚜렷하게 구분된다. 그것은 학교에서 배울 수 없다는 것이다. 그의 무기는 첫째도 경험이고, ..

200822 산업안전기사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81. 압축기 운전 시 토출압력이 갑자기 증가하는 이유 토출관 내에 저항 발생 82. 진한 질산이 공기 중에서 햇빛에 의해 분해되었을 때 발생하는 갈색 증기 H2NO3->NO2+H2O, 이..

오늘의 THE DRAW - JD sport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 입니다. 오늘 가져온 드로우는 JD sports에서 진행하고 있는 나이크 덩크 로우 2족, 하이 1족 총 3족입니다. 포스팅 한 시점에서 자정까지 응모 가능하니 빠르게 신청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210123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Charlie Munger 높은 지능은 자만심을 불러오는 원흉이다. 자신의 전문 분야가 아닌 것에 대해 섣불리 나서지 않고 사려 깊게 행동한다면, 높은 지능은 투자자에게 강점이 될 것이다. 항상 자만하지 말 것, 말과..

200822 산업안전기사 전기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61. 피뢰기가 구배 하여야 할 조건 (1) 반복동작이 가능할 것 (2) 구조가 견고하여 특성이 변하지 않을 것 (3) 점검, 보수가 간단할 것 (4) 충격반전 개시 전압과 제한 전압이..

THE DRAW 예정 정보 - New balance 574 X Stray Rat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은 25일 드로우 예정인 New balance 574 X Stray Rats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거의 기본 템에 가까운 신발과 콜라보가 이루어지면 어떤 식으로 시너지가 날까? 라며 기대감이 있는데..

200822 산업안전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41. 산업안전보건 법령상 양중기를 사용하여 작업하는 운전자 또는 작업자가 보기 쉬운 곳에 해당 양중기에 대해 표시하여야 할 내용(단, 승강기는 제외한다.) (1) 정격 하중 (2..

200822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21. 화학설비의 안전성 평가에서 정량적 평가의 항목 (1) 각 구성요소의 물질 (2) 화학설비의 용량 (3) 온도 (4) 압력 (5) 조작 22. 인간 에러(human error)에 관한 설명 생략..

210121 오늘의 생각거리 [내부링크]

Charlie Munger 다른 이들은 더 똑똑하게 행동하려고 애쓰고 있지만, 나는 단지 바보가 되지 않으려고 노력할 뿐이다.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다. 똑똑하려고 보다는 단지 바보만큼은 되지 않을 것. 이건 결국 최소..

200822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1. 레빈(Lewin)의 인간 행동 특성을 다음과 같이 표현하였을때 변수'E'가 의미하는 것 B - 행동 P - 인간(소질) E - 환경 f - 함수 2. OJT(On The Job of training) 교육에 대..

Camino de Santiago - 190522, [paris → Saint-Jean-Pied-de-Port] [내부링크]

<이전 글 보기> 2021/01/14 - [여행/Camino de Santiago] - Camino de santiago - 190521 타이베이 까미노 데 산티아고.. paris ~ Saint-Jean-Pied-de-Port 파리 도착하기 2시간 전인 약 5시부터 기내식을 주었다...

200606 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81. 건설현장에서 계단을 설치하는 경우 계단의 높이가 최소 1미터 이상일 때 계단의 개방된 측면에 안전난간을 설치해야한다. 82.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중 안전시설의 항목에서..

오늘의 THE DRAW - IAB STUDIO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 입니다. 오늘은 WORKSOUT에서 진행하고 있는 IAB STUDIO Hoodie, Sweat pants에 대한 정보입니다. 평상시 제가 올리는 드로우는 이미 끝나고 난 잔해들만 올리는 기분이였는데, 오늘 포스팅하는..

오늘의 THE DRAW - NIKE NOCTA 시리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 여러 가지 드로우 중 ATMOS에서 진행한 NIKE NOCTA에 응모했습니다. 금일 11시~12시 사이 응모 진행되었고, 18시에 당첨 결과가 나오는데 기대가 됩니다.. 제발 당첨되길! 당첨되어..

200606 산업안전산업기사 전기 및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61. 최대 안전 틈새(MESG)의 특성을 적용한 방폭구조 내압방폭구조 62. 내전압용절연장갑의 등급에 따른 최대 사용전압 분류 00등급 : 교류 500V, 직류 750V 0등급 : 교류 1000V..

200606 산업안전산업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41. 작업장 내 운반을 주목적으로 하는 구내 운반차가 준수해야 할 사항 (1) 주행을 제동하거나 정지상태를 유지하기 위하여 유효한 제동장치를 갖출 것 (2) 경음기를 갖출 것 (..

200606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21. 모든 시스템 안전 프로그램 중 최초 단계의 분석으로 시스템 내의 위험요소가 어떤 상태에 있는지를 정성적으로 평가하는 방법 은 PHA이다. ! CA (Criticality Analysis) :..

200606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1. 상시 근로자가 75명인 사업장에서 1일 8시간씩 연간 320일을 작업하는 동안에 4건의 재해가 발생하였다면 이 사업장의 도수율 도수율 = (재해건수 / 연노동시간수 ) * 1,000,..

200926 산업안전기사 건설안전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101. 건설재해대책의 사면보호공법 중 식물을 생육시켜 그 뿌리로 사면의 표층토를 고정하여 빗물에 의한 침식, 동상, 이완 등을 방지하고, 녹화에 의한 경관 조성을 목적으로..

200926 산업안전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21. 결함 수분석 GATE 입력 사상이 어느 하나라도 발생할 경우 출력 사상이 발생하는 것 - OR GATE 22. 휴먼에러의 심리적 분류 (1) Omission error (생략 오류) : 필요한 작업..

200926 산업안전기사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81. 사업주는 가스폭발 위험장소 또는 분진폭발 위험장소에 설치되는 건축물 등에 대해서는 규정에서 정한 부분을 내화구조로 하여야 한다. 내화구조로 하여야 하는 부분에 대한..

오늘의 THE DRAW - On the spot 덩크 로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의 드로우는 바로 On the spot 사이트에서 응모할 수 있는 NIKE DUNK LOW RETRO입니다. 응모기간은 2021-01-13 11:00 ~ 2021-01-14 15:00까지이며, 당첨발표는 2021-01-15 오전 04:..

Camino de santiago - 190521 타이베이 [내부링크]

<이전 글 보기> 2021/01/11 - [여행/Camino de Santiago] - Camino de Santiago - prologue Caminode santiago - 190521 대만 최대한 메모 그대로 포스팅하려 합니다. 까미노 데 산티아고! 첫 번째, 집에서..

2021년 자격증 시험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 입니다. 오늘은 2021년 기술자격검정 시행 공고 정보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작년에 바쁘다는 핑계로 실기시험을 보지 않은 종목들이 있어서 올해는 남아있는 실기 과목들을 패스하..

오늘의 THE DRAW - NIKE DUNK LOW RETRO BLACK , RED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메 입니다. 오늘은 나이키 공홈에서의 응모가 아닌 JD 스포츠 , 아트모스 서울에서 오픈된 NIKE DUNK LOW RETRO BLACK , RED 응모 정보를 올립니다. 먼저 JD 스포츠 정보입니다. 응모기간은 13일 2..

200926 산업안전기사 전기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61. KS C IEC 60079-0에 따른 방폭기기에 대한 설명 Equipment Protection Level EPL Ga 62. 접지 계통 분류 중 TN접지방식 종류 (1) TN-S 방식 (2) TN-C 방식 (3) TN-C-..

200926 산업안전기사 안전관리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해보았습니다. 1. 라인(Line) 형 안전관리 조직의 특징 (1) 소규모사업장(100명 이하 사업장)에 적용이 가능하다. (2) 장점 : 명령 및 지시가 신속, 정확하다 (3) 단점 : 안전정보가 불충..

오늘의 THE DRAW - 나이키 SB 덩크 로우 프로 STREET HAWK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느매입니다.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나코에서는 드로우를 진행했었는데요. 제품은 나이키 SB 덩크 로우 프로 STREET HAWKER입니다. 평소 튀는걸 별로 안좋아하고 그야말로 흰, 검 위주로 착장 합니다만..

200822 산업안전산업기사 전기 및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1.07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200822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2021.01.08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200822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1.09 - [공부/산업안전산..

오늘의 THE DRAW - 에어맥스 97 x UNDEFEATED WHITE [내부링크]

새로운 해가 밝았고 여전히 드로우 운은 꽝이지만 그래도 달려봅니다. 아마 이 카테고리의 글은 꽝으로 가득 찰 테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죠! 좋은 신발 하나 하사해줄지.. 하하 오늘의 나이키 닷컴의 THE DRAW는..

200822 산업안전산업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2021.01.07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200822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2021.01.08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200822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1.09 - [공부/산업안전산..

200822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내부링크]

2021.01.07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200822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2021.01.08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200822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1.09 - [공부/산업안전산..

200822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내부링크]

2021.01.07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200822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관리론 2021.01.08 - [공부/산업안전산업기사] - 200822 산업안전산업기사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2021.01.09 - [공부/산업안전산..

Camino de Santiago - prologue [내부링크]

2019년 더 이상 늦추면 평생 후회할 것만 같아서 도전했던 이야기입니다. 까미노 데 산티아고! 하루하루 여행길에서 핸드폰으로 메모를 해왔고, 끝내 그 글을 나만의 책으로 남기고 싶었지만 내 여행이 끝나버린..

200926 산업안전기사 기계위험방지기술 [내부링크]

답안이 아닌 해설로 정리했습니다. 41. 산업안전보건 법령상 롤러기의 방호장치 중 롤러의 앞면 표면 속도가 30m/min 이상 일 때 무부하 동작에서 급정지 거리는? 30 미만의 속도 - 앞면 롤러 원주의 1/3 이내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