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toringpartner의 등록된 링크

 tutoringpartn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건입니다.

가축 전염병의 종류와 특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소갈비, 돼지고기 삼겹살, 치킨 등 가정이나 모임에서 고기는 빠질 수 없는 단골로 우리의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그러나 얼마 전 우리나라에 퍼진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을 포함, 각종 가축 질병이 발생하면서 고..

서울대 수시 입학생이 말하는 입시 성공 전략 [내부링크]

서울 주요 대학에서 정시 비중을 늘렸지만, 여전히 수시전형 비중이 높은 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수시는 들어도, 들어도 전형도 많고, 준비해야 할 것이 많아 어렵습니다. 복잡한 수시, 어떻게 해야 원하는 대학,..

의대 입시 전략 의과 대학 수시 정시 어떻게 준비할까 [내부링크]

2022학년도 의대 수시모집 학생부 종합전형 경쟁률이 급증하여, 지난해 15.82 : 1에서 2022학년도에는 20.31 : 1로 집계되었습니다. 예전부터 최상위권 학생들이 지원하는 학과로만 여겨졌던 의대, 하지만 최근 취..

한글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내부링크]

나랏말이 중국과 달라 한문, 한자와 서로 통하지 아니하므로 이런 까닭으로 어리석은 백성이 이르고자 하는 바가 있어도 끝내 제 뜻을 능히 펴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내가 이를 위해 불쌍히 여겨 새로 스물여덟..

고교학점제 바로알기 [내부링크]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진로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여 이수하고, 누적 이수 학점이 기준에 도달하면 졸업을 인정받는 제도를 말합니다. 고교학점제 추진 주요 일정에 따라 예비 고1, 고2 학생들의 많은 변화가 예상됩..

고등학교 생활을 걱정하는 중3 아이 [내부링크]

중3 아이가 학기말이 될수록 고등학생이 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 스트레스가 매우 큰 것 같아 걱정입니다. 이야기를 들어 보니 고등학교 생활에 대해 두려움을 많이 갖고 있는 듯 합니다. 어떤 이야기를 해 주..

부모의 양육 태도가 달라 생기는 갈등을 해결하는 법 [내부링크]

부모의 양육 태도가 달라 생기는 갈등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아빠는 '부모가 공부를 하도록 시켜야 한다'는 쪽이고 엄마는 '스스로 하도록 기다려 주자'는 의견이 강합니다. 아이는 아빠의 말로 상처를 받고..

도와주고 싶은 아이로 키워라 [내부링크]

자녀가 공부를 잘했으면 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아마도 자녀가 행복하게 살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기인할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공부를 잘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모두 행복할까요? 공부를 잘한다는 게 어떤..

수시의 성공 여부는 겨울방학 때 결정된다 [내부링크]

2022학년도 수능 시험 점수가 발표되고 어느덧 금년도 대학입시가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다음 입시를 준비하는 예비 고2, 고3 학생, 학부모님들께서는 겨울방학에 어떤 것을 생각하고, 무엇을 하면 좋을지..

예비 고1 현재 상태를 정확히 확인하자 [내부링크]

고교학점제 일부 적용, 생활기록부 기재의 축소, 자사고/특목고 폐지 등 예비 고1 학부모님은 현재 다양한 교육 이슈로 인해 학교 선택에 있어서 기로에 놓여 있습니다. 학교 선택은 학생이 수시와 정시에 대한 입..

Z세대 자녀의 학습을 돕는 대화 코칭 [내부링크]

부모와 자녀 세대가 제4차 산업 혁명, 코로나 19라는 세상의 변화를 함께 경험하면서도 변화에 맞춰 진화하고 적응하는 속도가 다른 것을 세대 차이라고 느끼는 면이 있습니다. 자녀와 원만한 대화를 나누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