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ing0119의 등록된 링크

 tving011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2건입니다.

천안사랑카드 발급 및 혜택 총정리(가맹점,캐시백,구매한도 등) [내부링크]

천안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제 포스팅을 꼭 읽어주세요. 지역화폐 천안사랑카드 출시? 최근 지자체는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상품권) 혹은 카드로 지역사랑상품권을 연일 출시하고 있습니다. 천..

해외송금 수수료 비교 [내부링크]

해외송금 수수료 최저가를 찾고 계십니까? 내가 주로 사용하는 은행 혹은 타 은행과 비교해서 낮은 수수료로 해외송금 보낼 수 있는방법 알려드립니다. 급하신 분은 아래로 스크롤 내려주세요 해외송금 시장을 두..

kt 선불인터넷 단기사용 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선불 인터넷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은 인터넷 신청시에 몇년간의 약정을 걸고 한달 사용후에 요금을 지불하는 후불인터넷 방식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인가구가 증가하고 스마트폰이 발달..

용인 와이페이 가맹점 안내(할인율,구매한도,충전등) [내부링크]

오늘은 경기도 용인시의 지역화폐 와이페이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와이페이 사업목적 와이페이는 골목상권 및 자영업자들의 경쟁력 확보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발행된 지역화폐입니다. 통상 지류식 종이카드..

안산시 생활안정지원금(코로나 지원금)안내 [내부링크]

경기도 안산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민생경제 활성화 지원방안을 내놓았습니다. 골자는 안산시에 거주하는 74만 모든 시민에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경기도 안산시장..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기간 [내부링크]

요즘 경기도는 타 시도와 달리 신속한 정책집행과 코로나19에 대한 대응으로 타 지역 주민들에게 부러움의 대상입니다. 저역시 경기도가 아닌 타 지역에 거주하지만 경기도와 대비되는 행보로 실망감이 가득할 정..

용인시 재난기본소득 지급 안내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정부의 추경예산 집행과 지자체의 재정지원으로 주민들은 내가 받게 될 금액이나 상품권이 얼마인지 많이 헷갈려들 하십니다. 오늘은 알기쉽게 용인시 재난기본소득 금액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용..

구미 긴급생활비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정부 및 지자체에서 지원사업을 다양하게 하고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재난 긴급생활비지원 신청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지급 종류가 여러가지이다보니 중복으로 지급하지 못하기..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사업 총정리 [내부링크]

쏟아지는 지원금,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사업이란? 정부에서 추경예산을 편성하고 이에 대한 세부계획을 발표하면서 국민들은 넘쳐나는 정보에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정부 및 지자체에서 공동으로 지원할 예정인..

KT 5G 요금제 종류 및 추천(슬림,슈퍼플랜 베이직,슈퍼플랜 스페셜)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 SK 5G요금제 포스팅에 이어 KT 5G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T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제니가 갤럭시 S20모델로 활동중입니다. 강렬한 레드컬러로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아주 많을 것으로..

토스 카드 만드는법(토스 신용카드 만들기,혜택,캐시백) [내부링크]

토스에서 첫 신용카드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용카드는 PLCC 즉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로서 하나카드와 손잡고 토스는 마케팅 등에, 하나카드는 고객관리, 카드발급 등에..

DGB 대구은행 똑디 체크카드 혜택과 세븐캐시백 신용카드와 비교 정리 [내부링크]

요즘 귀여운 캐릭터가 대세로 자리잡았습니다.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와 와 펭수카드 등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대구은행 역시 똑디,단디,우디 등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에 힘을 쏟..

sk 5g요금제 슬림과 5gx스탠다드 비교하기 [내부링크]

sk 5g요금제 5gx슬림, 5gx스탠다드 비교 최근 5g 핸드폰이 출시되면서 초고속 인터넷과 함꼐 다양한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데이터량이 상당히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SK텔레콤 5g 요금제 중에서도..

씨야 재결합(남규리,이보람,김연지)소식 근황 [내부링크]

슈가맨3가 얼마전 자자의 무대를 마지막으로 시즌을 종료했습니다. 여러분의 슈가맨은 누구였나요? 저는 20대를 함께했던 3인조 가수 씨야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씨야는 2006년에 "여인의 향기"로 데뷔한 3인..

손소독제 효과 얼마나 있을까? [내부링크]

바야흐로 코로나 전쟁 시대입니다. 잠잠해질 것 같았던 코로나는 중국과 우리나라에 이어 전세계로 확산중입니다. 신천지라는 복병을 만났다가 이제 한숨을 돌리나 했더니 다시 콜센터, 다중이용시설로 점차 범위..

양준일 비타민음료 광고모델 블루칩 되다 [내부링크]

얼마전 kbs 해피투게더 시청하셨나요? 무려 게스트로 양준일씨가 나왔습니다. 가수 양준일씨는 30대인 저에게 생소한 분이었는데 슈가맨3를 통해서 진짜 팬이 되었습니다. 방송 이후 유튜브를 통해서 예전 영상도..

카카오 신용카드 출시 언제? [내부링크]

카카오 신용카드 출시 언제쯤? 여러분들은 어떤 신용카드를 쓰고 계신가요? 저의 경우 보통 체크카드를 쓰지만 신용카드 1장 정도는 꼭 필요한 상황이 생겨서 주유할 목적으로 하나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카카..

대구 교차로 구인구직 안내 [내부링크]

최근 최저임금 상승 및 임대료 부담 등으로 인해 1인 자영업자가 늘면서 정규직 일자리 및 알바자리조차도 찾는 것이 예전보다는 많이 어려워졌습니다. 대구에서 원하는 연봉에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는 방법은 여..

워크맨 노무 일베와 구독자수 [내부링크]

워크맨 잘나가다 일베 논란? 워크맨은 최근 몇달간 유튜브에서 제일 잘나가는 채널입니다. 저역시 매주 워크맨 업로드 알람만 뜨면 바로 들어가서 영상을 보는 애청자였습니다. 어제도 역시 유튜브 알고리즘을 따..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고객센터 안내 [내부링크]

유플러스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오해가 사후관리를 받거나 상담이 어렵다고들 생각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핸드폰 변경이나 요금제 변경을 할때 필요한 고객센터에 대한 정보 소개해드리겠습..

구미 벼룩시장 구인구직 방법 [내부링크]

벼룩시장 구인구직 방법 요즘 최저시급 인상 및 임대료 상승 등 내외부적인 요인으로 일자리 구하기가 정말 어려워졌습니다. 단적으로 마트 캐셔 및 매장 주문까지 이제 무인으로 할 수 있는 시대이다보니 높은..

토스 신용카드 출시 혜택 [내부링크]

토스 신용카드 출시 토스에서 하나카드와 제휴하여 4월1일 정식으로 신용카드 출시를 하게되었습니다. 그동안 토스를 통해 송금지원금부터 신용카드 발급 이벤트 등으로 꽤 쏠쏠한 부수입을 창출할수 있었습니다...

하나원큐 알뜰폰 요금제 정리(하나은행,SK세븐모바일) [내부링크]

하나원큐 X 세븐모바일(SK7모바일) 요금제 출시 최근 은행과 알뜰폰회사간의 제휴로 알뜰폰요금제가 종종 출시되고 있습니다. 알뜰폰요금제는 일반 3사(SK,KT,LG)와 비교해서 같은 통화품질임에도 불구하고 훨씬..

우체국 코로나 마스크 5부제 시행(3월11일부터) [내부링크]

우체국 마스크 5부제 시행 공적마스크 5부제 시행 3월9일부터 공적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었습니다. 공적마스크 5부제 내용이 생소하시다면 아래 관련포스팅을 먼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2020/03/06 - [일상정보]..

마스크 5부제 대리수령 범위 넓혀지나?(대리구매 정책 업데이트 완료) [내부링크]

마스크5부제 대리수령 언제쯤 가능할까? +대리구매 방법 하단에 업데이트 완료 직전에 공적마스크 5부제 시행에 따른 포스팅을 했습니다. 개인의 생년월일 끝자리를 이용해서 월~금요일 중 해당하는 날짜에 1주 1..

마스크 5부제 미성년자는? [내부링크]

마스크5부제 시행 + 미성년자 대리구매 가능(하단 참조) 코로나대비 마스크5부제 3월9일부터 시행 코로나가 잠잠해지는 것 같더니 서울 구로구 콜센터 집단감염을 기점으로 다시 확산세로 바뀔 조짐입니다. 콜센..

당진시 코로나 확진자 현황 [내부링크]

당진시 코로나 현황 정리 코로나 대응단계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고 신천지 교인들에 대한 전수조사가 계속 진행되는 만큼 확진자는 날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습니다. 유치원,초중고교 역시 개학을 2주간 더 연기하..

안산시 코로나 확진자 현황 및 선별진료소, 예방수칙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산시 코로나 확진자 현황 안산시 코로나 확진자 현황은? 현재 코로나바이러스 대응단계가 심각단계로 접어들면서 유치원 및 초중고는 개학을 연기하고 프로스포츠는 무관중경기를 할정도로 분위기가 좋지는 않..

익산시 코로나 확진자 현황 [내부링크]

익산시 코로나 확진자 현황 익산시 코로나 확진자 현재는? 익산시 코로나 확진자는 현재까지 0명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대응단계가 심각단계로 격상될 만큼 전국적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롯데잇츠(롯데이츠)배달앱 출시 [내부링크]

롯데잇츠 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배달의민족부터 요기요까지 지금 배달관련 시장은 총성없는 전쟁 중입니다. 롯데그룹에서 오프라인매장을 정리한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이제 온라인 전성시대가 다시 오려나 봅니..

양준일 시원스쿨 모델 되다 [내부링크]

가수 양준일씨가 시원스쿨 광고모델로 발탁되었습니다. 영~어가 안되~면 시원스쿨~ 닷컴! 흥얼거리게 되는 광고노래로 유명하고 직접 시원스쿨 대표님이 항상 홈쇼핑이나 광고로 나왔는데 이번에는 양준일씨가 광..

직장인 신용대출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 주제는 직장인을 위한 신용대출입니다. 재직중에는 달달이 월급이 들어오지만 카드값에 보험료 등 지출이 워낙 많다보니 대기업 직원이 아닌이상 사실 목돈을 마련하기에는 몇년이 걸립니다. 그 기간..

전국민 무료신용등급 조회 [내부링크]

전국민 신용등급 무료조회 부동산 규제에 관한 이슈가 연일 나오고 있습니다. 외국과 달리 우리나라 국민들의 자산중 부동산이 압도적으로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데, 부동산을 100% 현금으로 주고 사는 경우는..

보청기 국가보조지원금 안내 [내부링크]

오늘은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안내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자녀들을 키우고 생업에 종사하다 연령이 증가하면서 점점 귀가 어두워진다는 느낌을 많이 받으실 겁니다. 사실 보청기라는 단어조차 접하는게 우울감에..

주택관리사 합격률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 꾸준히 인기있는 자격증 중 하나인 주택관리사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국민들의 평균수명이 길어지고 대신에 은퇴는 빨라지는 요즈음 제2의 직장, 혹은 은퇴 후 직장에 관한 고민을 누구나 하고 계시..

농협 직장인 마이너스 대출통장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농협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올원 마이너스통장(마이너스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사회초년생이라면 아직 목돈마련을 하기에는 재직기간이 짧아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 어려움을 겪고는 합니..

코로나 대비 유아 미세먼지 마스크 추천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의 습격 중국 우한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국내외는 물론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으례 지나가는 전염병이겠지 싶었지만, 오늘까지 국내에서만 확진자가 10명이 넘어서는 걸 보니 점점 피..

햇살론 유스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햇살론인 햇살론 유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바 등 최저시급이 최근 들어 많이 올라갔지만 그에 비례해서 대학등록금이나 물가또한 만만치 않게 올라가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휴면계좌 조회 방법 [내부링크]

모바일 휴먼계좌 조회하기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은행별로 통장개설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개설을 할땐 모르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면 주로 쓰는 통장만 사용하다보니 잘 사용하지 않는 은행의 통장은 자연..

2020년 소방제도 변경사항 및 주요정책 [내부링크]

그동안 소방을 주제로 여러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오늘은 2020년도 소방분야 중 달라지는 제도 및 주요정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소방분야는 달라지는 제도가 8건, 국민생활과 관련된 주요 소방정책 8..

소방공무원 등 공무원 복무규정 개정내용 [내부링크]

2020년 올 한해 달라지는 공무원 제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소방공무원 등 지방공무원을 포함 모든 공무원은 공무원 복무규정에 규정된 대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인사혁신처와..

2020년 소방공무원 시험일정 [내부링크]

2020년 소방공무원 시험일정 및 준비방법 새해가 시작된지 불과 몇일 지나지 않았지만 공무원시험 준비생들에게는 누구보다 바쁜 시기입니다. 수험생활 하신지 꽤 되신 분들은 그동안 기본서를 반복했던 내용을 바..

소방안전관리대상물 기준 및 특정소방대상물 분류 [내부링크]

오늘은 소방안전관리대상물 등급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우리가 접하는 모든 건물은 일정 기준에 의해 "특급", "1급", "2급", "3급" 대상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등급에 해당하지 않으면 쉽게말해 일반대상물이..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정의, 자격요건, 선임신고 [내부링크]

소방안전과리보조자란? 앞선 포스팅에서 소방안전관리자의 역할 및 자격요건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소방안전관리보조자라는 제도가 생긴지는 불과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5~6년 정도) 소방안전관리자가..

소방안전관리자 역할 및 자격조건 [내부링크]

소방안전관리자란? 상가나 아파트 우리가 출입하는 모든 건물에는 기본적으로 소화기는 하나씩 다 갖추고 있습니다. 조금 큰 규모를 예로 들어볼까요? 우리가 사는 아파트 복도에 보시면 벽면에 소화전이라고 적..

작동기능점검, 종합정밀점검 정의, 점검자, 점검시기 [내부링크]

오늘은 작동기능점검 및 종합정밀점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소방시설 업계에 종사하시거나 혹은 건물 관계자로서 소방시설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시는 분들이 대..

알아두면 좋을 금융 상식 [내부링크]

책이나 신문 혹은 뉴스를 볼때 나오는 용어가 많이 있다. 여러분들은 경제관련 용어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성인이 되면서 경제나 혹은 정치관련 이슈에 대한 얘기가 나올때 생소하다 보니 대화에 끼지도..

위험물제조소의 정의, 범위, 안전거리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위험물 제조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험물제조소 위험물 제조소란 위험물을 제조하는 시설로 최초에 사용한 원료가 위험물에 해당하는 지 여부와 관계없이 여러 공정을 거쳐 제조한 최종 물품이 위험..

경제용어 알아보자(CMA,모기지론,국채,지방채) [내부링크]

오늘은 경제용어에 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이야깃거리가 정치, 경제등이 이슈가 될떄가 많은데요, 기본적인 경제지식이나 용어들을 모르면 대화에 끼어들기도 참 난감할때가 많습니다...

피난기구 정의, 설치장소, 설치기준 [내부링크]

피난기구를 아시나요? 위 사진은 피난기구 중 하나인 완강기입니다. 종종 뉴스에서나 혹은 상가에서 한번쯤은 봤지만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피난기구는 위 완강기 외에도 여러..

유도등 종류 및 설치기준 [내부링크]

유도등 종류 유도등은 화재 발생시 화재등으로부터 안전한 장소인 피난층 또는 옥상 등으로 대피할수 있도록 하는 피난시설입니다. 피난시에는 각 용도에 맞도록 설치되어 있는 유도등, 유도표지를 보고 피난길을..

감지기 설치높이 및 제외기준 [내부링크]

지난시간에 자동화재탐지설비에 관한 포스팅을 했습니다. 2019/11/25 - [교육,자격증] - 자동화재탐지설비 설치장소 및 구성요소 2019/11/26 - [교육,자격증] - 감지기의 종류 및 연기감지기 설치장소 오늘은 감..

감지기의 종류 및 연기감지기 설치장소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자동화재탐지설비의 정의, 설치장소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19/11/25 - [교육,자격증] - 자동화재탐지설비 설치장소 및 구성요소 오늘은 자동화재탐지설비의 중요요소인 감지기의 종류 등..

자동화재탐지설비 설치장소 및 구성요소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아파트나 상가 천장에 있는 감지기를 보신적이 있나요 규모가 큰 건물이라면 군데군데 위 그림과 같이 동그랗게 생긴 물체가 있을 겁니다. 바로 감지기입니다. 오늘은 위 감지기를 통해 경보를 발하고..

스프링클러설비 원리 및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스프링클러설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몇년간 대형화재 소식을 많이 접해보셨을텐데 공장, 노유자 시설이나 고시원 등에서 화재가 났을때 항상 뉴스기사에서 나오는 멘트들이 있습니다. 건물이 노..

소화전 설치장소, 제외장소, 사용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소화전에 대해 얼마나 아시나요? 소화전은 우리가 사는 아파트나 건물, 상가 등에 곳곳에 배치되어 있지만 무심코 지나가거나 이 안에 소방시설이 어떻게 생겼는지 모르는분들도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소화기의 종류 및 배치기준,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소화기의 분류 방법 및 적응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가압식소화기 - 가압식소화기는 현재 유통되지 않는 소화기로써, 소화약제를 방출할 수 있는 가스를 소화기 본체 용기와는 별도의 가압용 가스용..

2020년도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일정 공고 [내부링크]

올해 2019년 시험이 거의 마무리되고 인사혁신처 보도자료에 의해 내년 2020년도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일정이 공고되었다. 세부 일정은 내년도 되어야 정확한 수치가 나오겠지만, 올해 채용인원과 비슷하..

[339회휴먼다큐 사람이 좋다]뉴욕에서 꿈을향해 쏘다, 임성민 [내부링크]

뉴욕에서 꿈을 향해 쏘다 - 배우 임성민 편사랑을 위해 서울로 온 뉴욕 남자, 꿈을 위해 뉴욕으로 간 서울 여자! 2008년, 부산 국제 영화제에서 처음 만난 배우 임성민과 마이클 엉거 교수. 이후 우연한 만남이 계..

11월9일자 그것이알고싶다 방영 [내부링크]

오늘자 그것이알고싶다 소개해드립니다 1190회 그날의 접촉 - 부산 농수로 살인사건 #사건이 일어난 그 날 2000년 7월 28일, 부산 강서구 대저동 농수로에서 한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 점심 식사를 마친 인근..

놀면뭐하니 유재석 정차르트 미스터최 디자이너 만남 [내부링크]

https://kakaotv.daum.net/v/403468031 놀면뭐하니? 오늘은 "합정역 5번출구" 노래가 최초공개됩니다. 정차르트의 편곡으로 재탄생하는 노래 기대해주세요 또한, 유재석과 트로트의상 레전드 미스터 최 의 만남 유..

나혼자산다 경수진! 고정멤버로 가나요? [내부링크]

나혼자산다에서 새로운 능력을 보여준 경수진! 실외기 덮개까지 혼자 뚝딱 만들어내는 그대! 나혼자산다를 통해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할 그녀! 앞으로 기대하겠습니다! 다음주에도 나와주실거죠? 무지개 라이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