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o-1의 등록된 링크

 two-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건입니다.

집수리 창업 유망업종인가? 실패하지 않는 노하우 공개 [내부링크]

요즘 같은 불경기 속에서도 인기 업종들은 항상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유행처럼 번져가는 사업 아이템도 있고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나 베스트셀러 상품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 이후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경제 상황이 크게 흔들리고 있으며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 수많은 자영업자들이 폐업을 하거나 가게 문을 닫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성황리에 영업 중인 곳 또한 많습니다. 바로 기술력만 있으면 가능한 소자본창업 분야입니다. 셀프 인테리어 열풍 덕분에 더욱더 관심받고 있는 시공업 관련 일거리 수요 및 공급 현황 그리고 성공사례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우선 현재 시점에서 각광받고 있는 유망업종 유망업종으로는 실내건축공사업(인테리어), 도배장판시공업, 욕실리모델링공사, 페인..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 자격증(기능사자격증, 없어도 가능) [내부링크]

최근 들어 건물 관리 분야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시설물 유지 및 보수 등 물리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제는 안전 및 에너지 절감 시스템 도입 등 보다 효율적인 운영 방식을 고민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전문 인력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앞으로는 상황이 달라질 전망입니다. 정부가 관련 법 개정을 통해 일정 규모 이상의 건축물 소유자나 관리자는 반드시 기계설비유지관리자를 의무적으로 선임하도록 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향후 몇 년 내에 대규모 빌딩에서는 대대적인 조직 개편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론에서는 기능사 자격증으로 초급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기계설비유지관리자란 무엇인가? 지난 2020년 4월 ..

기계설비 유지관리자 관련 정보 총정리 (자격증 종류 연봉 취업전망 등) [내부링크]

건축물 설비나 시설물 유지 관리 분야 종사자라면 반드시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이 있습니다. 바로 기계설비 유지관리자입니다. 국토교통부에서는 일정 규모 이상 건물 소유자나 관리자가 해당 업무를 수행할 때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2019년 4월 18일부터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즉, 2023년 부터는 연면적 1만 m 2 이상이거나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및 다중이용시설 운영 시 필수로 기계설비 유지관리자를 선임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기계설비유지관리자란 무엇일까? 1. 기계설비 유지관리자란 이름 그대로 각종 건축물 내 냉난방, 환기, 급배수, 위생, 가스, 자동제어 시스템 등 모든 기계설비의 성능을 유지하고 에너지 절감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점검·정비 계획 수립, 보수공사, 안전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