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ojobworker의 등록된 링크

 twojobwork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5건입니다.

운전자보험? 꼭 필요할까? (금융감독원 추천 사이트 후기) [내부링크]

운전자보험은 보장성 보험으로 선택적 보험입니다. 자동차보험과 같이 의무성 보험이 아닌데요. 따라서 자동차보험이 정말 나에게 필요한지 꼭 비교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OK, 근데 찾아보니 모든 보험사가 내가..

허그 전세보증보험 필요 이유 및 절차 (실제 후기) [내부링크]

전세보증보험. 세입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죠! 저 역시 실제 이번 이사를 통해 전세 보증보험에 대한 종류와 방법에 대해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임대인과 얼굴도 보고, 공인중개인과 합법적으로 계약도..

CJ ENM (035760) 지금 투자해도 좋을까? (전문가 의견) [내부링크]

CJ ENM 주식 종목. 과연 투자에 적합한 종목일까요? 투자자산운용사는 과연 어떤 스킴으로 투자 분석을 할까요? 이번 시간에는 방송, 콘텐츠 제작과 광고 및 미디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CJ ENM 종목의 주가의 방..

자동차보험 가입 반드시 체크할 필수 노하우 [내부링크]

자동차보험 저렴하게 가입하기 위해 꼭 체크할 항목들이 있습니다. 손해보험사들이 꼭 숨겨두는 저만에 자동차 보험 핵심 가입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굳이 보험사 입장에서는 알려줘서 손해 볼 필요가 없기 때문에..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자격요건 총정리 (무료 인강?) [내부링크]

내일배움카드는 고용노동부 HRD-Net 사이트를 이용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자격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로 그 적용 대상이 생각보다 굉장히 넓습니다. 국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은 300만 원에서 최대..

연금보험 (저축성) 선택 방법 필수 확인사항 (보험료 비교) [내부링크]

저축 연금보험은 미래의 나의 재무 건전성 제고와 본인 사망 시 남겨질 가족들을 위해 준비하는 제도입니다. 따라서, 내 가족들의 안위까지 고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재정 상태나 선호도..

정부지원 서민대출 알맞게 선택하는 법 (소상공인, 햇살론 등) [내부링크]

서민금융진흥원에 따르면,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의 종류는 무려 564개에 이릅니다. 이렇게나 많은 서민금융 대출상품이 탄생하게 된 것은 보다 세부적인 지원을 하겠다는 정부의 바람에서 비롯되었을 것입니다...

치매보험 가입시 필수 체크사항 BEST (재무설계사 꿀팁) [내부링크]

치매보험의 올바른 선택. 몇 가지 주의사항들을 꼼꼼히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가능합니다. 가족 모두가 어려운 질병으로 힘든 상황에서 직면했을 때, 잘못된 보험 선택이 동반되면 더욱 우리를 힘들게 할 수 있습..

해외주식 사는법 키움증권 영웅문S로 (ETF가 정답이다) [내부링크]

ETF도 해외투자가 가능합니다. ETF는 여러 특정항목의 주식 종목들을 모두 합쳐 지수화 시킨 것에 투자하는 상장된 펀드입니다. 펀드는 가입절차가 필요하고, 운용보수가 높다는 단점이 존재하죠? 반면, ETF도 지..

치아보험 비교견적 사이트 후기 다이렉트 (금감원 추천) [내부링크]

치아보험 보험료와 보장의 비교하기. 보험 상품과 회사들도 많다 보니, 앞다투어 좋은 상품을 여럿 보여줍니다. 그런데 웬걸 모두가 내가 치아 보험사 중 1등이라 외칩니다. OK, 다 좋은데, 정말 객관적으로 비교..

영웅문S 사용법 1편 (내 수익률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나의 주식투자 수익률 조회하는 방법은 PC와 모바일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키움증권에 영웅문S를 통해, 수익률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타 증권사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용어와 맥락은 같으니, 참고..

자동차보험 가입시 꼭 알아야할 상식 BEST (A to Z) [내부링크]

새 자동차를 만나는 기쁨, 이제 자동차보험 가입의 차례. 그런데, 귀찮고 복잡해 보이니 그냥 주변에서 좋다는 자동차 보험을 선택하면 되는 걸까요? 사실 그러다간, 나중에 후회하며 더욱 복잡한 절차나 비용이..

재무설계사가 알려주는 올바른 주식투자 비법 [내부링크]

주식투자는 누가 해야 할까? 카페에 앉아 업무를 보고 있는데, 한 남자가 누군가에게 한참 주식투자를 권유합니다. 그 모습을 한동안 보고 있자니, 문뜩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이 사이트를 통해 많은 분들..

카카오뱅크 대출한도 조회 방법 (페이야 얼마까지 되?) [내부링크]

카카오뱅크를 통한 대출한도 조회 3분 안에 가능합니다. 신용등급 하락 없이, 신용점수를 조회하고 대출한도까지 알아보는데 단 10분. 너무나 간편해진 금융의 접근성은 역시 무릎 탁 치고, IT강국 대한민국 만세..

카카오 신용점수 조회 방법 (신용등급 향상 노하우 TIP) [내부링크]

이젠, 카카오로 단 1분 만에 신용등급을 조회가 가능합니다. 2021년 1월부터, 기존 신용등급제에서 신용등급 점수제로 개정되었습니다. 변경된 내용에 어떻게 대처하면 좋은지, 또 무엇을 알아봐야 신용점수 향상..

삼성증권 출금방법 (계좌이체 수수료, 이체한도 정보 ) [내부링크]

삼성증권 계좌이체는 mPOP 어플을 이용해 간단히 진행 가능합니다. 방법은 총 6단계 정도로, 모든 과정이 3분 안에 끝마칠 수 있습니다. 진행 방법은 간단하나, 처음 어플을 사용하시면 생소하셔서 헷갈릴 수 있으..

암보험 비교견적 후기 다이렉트 (금융감독원 추천 사이트) [내부링크]

암보험 가입을 금융감독원의 추천 사이트를 통해 진행해보았습니다. 보험료와 보장내용을 객관적으로 비교하고 싶었는데, 덕분에 한 번에 조회해 비교해볼 수 있었습니다. 한국사람 35% 정도가 암에 걸린다고 하고..

주식투자 기업선정 방법 절대규칙 BEST 5 [내부링크]

주식투자 시, 기업을 어떻게 선정하면 좋을까요? 과연 투자대상 기업을 선정하는데 절대 규칙이라는 것이 존재할까요? 저는 외국계 자산운용사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과연, 특별한 그들만의 비법이 있으며,..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 견적후기 다이렉트 (금융감독원 추천) [내부링크]

어린이보험 가입 전, 여러 보험사를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모든 보험사가 내가 최고라고 외치니 혼동되기도 합니다. OK, 알겠는데 우리는 객관적인 데이터가 필요한 것뿐입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감..

미국 금리인상이 한국에 미치는 영향력 BEST 5 [내부링크]

미국이 테이퍼링을 실시해, 금리인상을 예견하게 하였습니다. 테이퍼링은 금리인상의 직전에 실시하는 정책이라 알려져 있기 때문인데요. 이에 한국의 많은 금융 전문가들이 신경을 바짝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도..

테이퍼링 뜻 도대체 뭐가 중한디? Tapering 효과 [내부링크]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그져 테이퍼링을 논의하겠다는 의견만으로 한국시장을 바짝 긴장시켰습니다. 도대체 얼마나 대단한 내용이길래, 한국 금융전문가들 마져 들썩이는 것일까요? 미국에서 경제학을..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 (국민건강보험공단 후기) [내부링크]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서 3분이면 발급 가능합니다. 비대면으로 간편해진 온라인 서비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는 회사제출, 연말정산, 학교제출, 종합소득신고 등 다양한 곳에..

코스피 코스닥 차이점? 필수상식 (계산식, 조건, 위험성 등) [내부링크]

코스피 코스닥의 핵심 차이점은 어떤 기업들이 포함되어있는가입니다. 공통점이라고 한다면,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우리나라 주식시장에 상장되어있는 기업과 관련되어 있는 것인데요. 아직 감이 안 오시죠? 실제..

이준석 관련주 테마주 종목 총정리 (삼보산업, 넥스트아이 등) [내부링크]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국민의 힘 당대표로 당선되었습니다. 이에, 삼보산업, 넥스트아이 등 조금이라도 이준석 신임 대표와 연결성이 보이면 주가가 급등하는 기이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도가..

삼성증권 계좌출금 방법 (계좌이체 방법) [내부링크]

삼성증권 계좌이체는 삼성증권 mPOP 어플을 통해 간단히 가능합니다. 절차는 딱 3가지로 한번 알아두면 평생 잊어버릴 수 없습니다. 제 설명도 너무 간결하고 명확해, 3분 안에 무릎 탁 치고, 끝내실 수 있겠습니..

실비보험 비교견적 사이트 후기 (실손보험 활용 TIP) [내부링크]

실비보험 비교. 직접 알아보니, 모든 보험사가 내가 세상 최고를 외칩니다. OK, 알겠는데 우리가 정말 찾는 것은 객관적인 정보입니다. 이런, 국민들의 불편한 점을 파악한 국가기관에서는 많은 노력을 하고 있었..

미국주식 거래시간 개장시간 (휴장일, 폐장일, 프리마켓) [내부링크]

미국 주식 거래시간은 우리나라와 매우 유사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서머타임 및 휴장일 등 우리나라와 다른 부분이 분명 존재하기 때문에 정확히 파악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국 주식시장. 장전..

키움증권 해외주식 계좌개설 방법 (40달러 이벤트 뿅) [내부링크]

해외주식을 사기 위해서, 해외거래를 할 수 있는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키움증권에서는 해외주식 투자를 권장하기 위해, 무려 40달러 지급 이벤트를 매번 진행하고 있는데요. 키움증권 해외주식 계좌 개설 방법..

키움증권 해외주식 $40달러 이벤트 참여방법 (자격요건 등) [내부링크]

해외주식 투자. 왜 많은 사람들이 해외주식 투자를 키움증권과 함께할까요? 단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답은 바로 파격적으로 무려 $40 달러를 지원금으로 계좌 개설 시 입금해주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자동차보험료 할인.할증 원인 조회방법 (지피지기면?)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료가 높아지고 낮아지는 이유. 왜 그럴까요? 사고 나면, 당연하게 올라가겠지만, 그 외의 경우는 도대체 어떤 이유로 자동차 보험료의 증감이 발생한 것일까요? 이제는 그 원인을 확실히 알아야겠습니..

신용등급 점수 올리는 방법 BEST(올크레딧, 나이스 지키미) [내부링크]

신용등급. 소중한 나의 금융 신분증. 그런데, 잘 관리하지 않으면 나도 모르는 사이 신용등급을 엉망으로 평가받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여러분께, 지금부터라도 신용등급을 잘 관..

보이스피싱 당했을 때, 신고 및 대응 방법 (환급 절차) [내부링크]

솔직히. 당황했습니다. 뉴스에서만 들었던 보이스피싱이 저에게도 왔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저는 걸려온 전화의 번호를 특정해 의심했고 물어봤습니다. 서울 00 검찰청 소속이라는 분이 전화를 주셨는데, 왜 02..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후기 (금융감독원 추천)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을 활용한 자산 유동화. 필요할 땐, 전략적으로 사용하면 분명 유용한 제도입니다. 그러나, 이왕 이용할 것이라면, 대출 비용을 최대한 낮추는 것이 현명할 텐데요. 이번에 저 역시, 정말 객관적으로..

대출이자 계산기 사용법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 차이) [내부링크]

대출 이자 계산기. 상환 선택 사항은 크게 3가지입니다. 원금균등상환, 원리금 균등상환, 그리고 만기 일시 상환으로 나눠집니다. 나의 재정 상태에 맞춰, 상환 방식을 선택한다면,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고 대출을..

신용등급 무료조회는 어디서 해야할까? (올크레딧, 나이스?) [내부링크]

신용등급 관리. 어디서 해야 올바른 것일까요? 대한민국 금융계의 경찰, 금융감독원 파인 사이트를 통해, 객관적이고 신뢰성 높은 신용등급 조회 방법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금융감독원이 제시하는 신..

신용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금융감독원 추천 방법) [내부링크]

신용대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연히 가장 저렴하고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는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대출기관이 내가 가장 저렴하다고 외치니 혼란스럽습니다. 다 필요 없고, 정말 내 신용등급에 맞는 상품을 비..

금융감독원 파인 100% 활용법 (내보험 찾아줌, 카드 포인트 등) [내부링크]

한국 금융계의 경찰. 금융감독원. 우리 생활에 실속 있는 금융 꿀팁들을 직접 파인 FINE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투자자산운용사로서 이 사이트가 존재하는 것이 감사하고 다행이라 생각할 정도입..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견적시 꼭 체크할 특약 BEST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료 비교하기. 빈말이 아니라, 정말 영리한 행동입니다. 왜냐면, 자동차 보험의 보상 기준은 이미 금융기관이나 보험개발원과 같은 관리 기관에서 이미 정해두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굳이 똑같은..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이벤트 Event) [내부링크]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총 9단계로 진행 과정은 간단했습니다. 또한, 삼성증권에서 시즌별로 진행하는 이벤트까지 실속 있게 챙겨볼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중간에 반드시 이해와 선택이 필요한 항목들이 분..

삼성증권 HTS 설치방법 PC버전 (HTS 사용법 포함) [내부링크]

삼성증권 HTS 설치. PC버전 설치를 안내합니다. 설치 소요시간은 약 5분 정도로, 매우 쉽고 간결했습니다. 삼성증권 HTS 구성 및 디자인은 타 증권사와 비교해 전반적으로 심플하고, 깔끔하다는 인상을 받았는데요..

자동차 보험료 견적 비교 후기 (금융감독원 추천 사이트)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료 비교. 보험 회사들이 많다 보니, 치열한 경쟁으로 모두가 내가 이 세상 자동차 보험회사에서 최고를 외칩니다. OK, 일단 알겠는데 우리는 홍보가 아니라, 정말 객관적으로 믿을 만한 자료가 필요한..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조회로 내 계좌를 한눈에 보는 방법 [내부링크]

옷장 깊숙한 곳. 오랜만에 꺼내 입은 외투 속. 불현듯 나타나 나를 설레게 했던 숨어있던 나의 돈. 분명히 내 돈이지만 왠지 모르게 하늘에서 떨어진 것 같은 알 수 없는 짜릿함. 우리나라 금융에 중심, 금융결제..

내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 찾기 (금융감독원 추천 사이트) [내부링크]

금융업의 경찰. 금융감독원 안내에 따라, 저의 보험 가입 내역을 안전히 조회해 보았습니다. 보험사 관계없이 한꺼번에 조회가 가능하니 속이 다 시원했습니다. 어렸을 때, 부모님이 가입해주신 보험 내역부터,..

주식투자 잘하는 법 2탄 (주식 착각병 치료약) [내부링크]

얼마 전, 호텔신라 주가의 전망이 좋아 보인다 포스팅했습니다. 그리고 정말 오늘, 주가가 큰 폭의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해당 포스팅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굉장히 많아짐을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ETF란? 분산투자의 정석 (ETF 투자 방법) [내부링크]

ETF를 들어보셨나요? 사람들이 좋다고는 하는데, 도대체 왜 좋다고 하는 걸까요? 단어 자체도 생소한데, 알아보니 더 어려운 용어들로 설명을 하는지! 그래서 제가 이해가 쉽도록, 쉬운 용어와 개념으로 ETF에 투..

호텔신라 주가 (008770) 결국, 이부진이 답이다. [내부링크]

호텔신라 주가의 방향. 코로나로 면세점과 호텔사업이 한참 힘들 시기. 지난 2월 10일 포스팅을 통해 제가 강조드린 것이 있습니다. 바로, 주식투자를 올바르게 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CEO를 보아야 한다는 것. 경..

영웅문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안내 (키움 HTS) [내부링크]

영웅문 PC버전 다운로드. 키움증권 본사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페이지로 가기 위해서는 정확한 검색어가 필요했습니다. 또한, 다운로드 후, 유의할 점도 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

엘지전자 주가 (066570) 역시, 가전의 제왕? [내부링크]

LG전자 주가 전망. 생각보다 많은 전문가들이 2021년 1분기 공시 이후,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이번 연도에 코로나 타격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잘 나와줬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의문점이 있는..

주식 거래량 보는 법 (색깔 등, 돈까스 집의 비밀) [내부링크]

주식시장 거래량. 중요한 지표일까요? 이 포스팅 시작 전, 소위 전문가라는 사람들과 유튜버에서 하는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놀랍게도 오해하는 부분이 많았는데요. 제가 거래량과 관련된 실제 사례를 보여드..

영웅문S 주식 매수 매도 방법 (컴퓨터 HTS 활용 1편) [내부링크]

ㄴ주식에 가장 기초적인 사고팔기. 간단하지만, 처음 프로그램을 접하면 누구나 어색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한번 익혀두면, 계속해서 쓸 수 있는 방법이니까요. 저와 함께, 차근히 배워보겠습니다. HTS는 MTS와..

주린이 티 벗어버리기 (PER, PBR, 재무제표) [내부링크]

주린이라는 소리. 이제 지겹지 않으신가요? 주린이라는 말이 귀엽게 들려도 사실 거의 비꼬는 소리입니다. 잘 모르고, 어설프게 투자한다는 소리이니까요. 따라서, 오늘은 여러분께 주린이라는 놀림에서 벗어나는..

삼성생명 주가 2대 주주 이재용 부회장의 효과? [내부링크]

고(故) 이건희 회장의 삼성생명 지분을 이재용 부회장이 지난달, 30일 상속받게 되었습니다. 삼성생명 지분의 50%를 받게 된 것인데요. 앞으로 주가의 방향성은 어떻게 될 것인지. 전문가의 의견을 총합해보고, 분..

주식 고수들이 사용하는 핀비즈 (finviz의 활용) [내부링크]

미국과 한국의 주식시장은 보이지는 않지만 분명 연결되어있습니다. 미국 증시가 움직이면, 한국 증시도 엄청난 영향을 받습니다. 단순히 동맹국이기 때문이 아니라, 경제적으로 맞물린 부분이 상당히 많기 때문입..

21년 투자자산운용사 시험일정 (선배 노하우) [내부링크]

투자자산운용사 시험은 1년에 총 3번 이루어집니다. 1년에 진행되는 시험 횟수가 적다는 것은, 그만큼 시험의 합격률이 낮다는 의미하기도 합니다. 20%에서 40%까지 들쑥날쑥 했던, 투자자산운용사 합격률은 최근..

2021년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신청방법 및 지급액 등) [내부링크]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또는 ARS 전화 접수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상 신청기간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입니다. 만약, 신청을 못하셨다면,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기한 후 신..

나이스 지키미 무료 신용조회 방법 (내 신용점수는?) [내부링크]

나이스 지키미로 무료 신용조회 방법은 총 5단계를 거쳐 진행됩니다. 신용평가는 2021년 1월 1일부터, 신용등급제에서 신용 점수제로 변경되었습니다. 신용조회 방법부터 해당 부분까지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키움증권 출금방법 (영웅문S 모바일 계좌이체) [내부링크]

키움증권 출금 방법, 모바일에서 간편히 진행 가능합니다. 인출 가능 금액은 잔고를 조회했을 때, 인출 가능금액으로 표기되는 금액만 가능합니다. 주식 매수 시, 일종의 보증금인 증거금을 내야 합니다. 따라서..

공매도 재개일 3가지 대처법 (공매도 뜻과 필요이유) [내부링크]

공매도 재개일은 2021년 5월 3일부터입니다. 약 1년 2개월 만에 다시 공매도가 시작된 것입니다. 이에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불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에 투자자산운용사로서 어떤 대처하면 좋을지, 3가지 방법..

KB증권 출금하는 방법 (계좌이체) [내부링크]

KB증권 계좌이체 출금하는 방법은 모바일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계좌이체를 위해 공인인증서도 필요합니다. 해당 부분까지 상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뭐든지 처음 사용하면 서툴기 마련입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방법 (지원대상 등) [내부링크]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지원이 4월 26일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주관하에 시작되었습니다. 신청기한은 5월 14일부터이며, 기한은 5월 14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이번 지원에 플러스라는 단어가 포함된 이유. 기..

2021년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및 신고방법 (계산방법)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은 매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 동안 진행합니다. 성실신고자이신 분들께서는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로, 약 1개월 정도 유예기간이 있습니다. 재무설계사가 알려주는 종합소득세의 꿀 정보...

주식 거래시간 총정리 (장전 시간외거래, 동시호가, 시간외매매 등) [내부링크]

주식 거래가능 시간. 주식은 언제 살 수 있나요? 시간 외 거래는 무엇이며, 또 동시호가는 무엇인지. 꼭 알아야 할 내용이지만, 이해가 바로 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왜 이러한 시간들이..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방법 (계좌입금) [내부링크]

번거로웠던 카드 포인트 조회. 그리고 현금화하기. 그러나 이젠 여신금융협회를 통해 한번에 여러 카드사 포인트를 조회 및 현금화가 가능해졌습니다. 카드사 연합 서비스 일종으로 무료로 나의 소중한 돈을 깨워..

키움증권 증거금률 설정 100% 뜻 (영웅문S 가능시간) [내부링크]

주식투자에 등장하는 증거금률. 주식투자에 생각보다 많은 영향을 줍니다. 때문에, 증거금 뜻과 설정 또는 변경 방법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증거금률의 정확한 의미를 파악한 후, 나에게 맞는 증거금률로..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 (간곡한 부탁 4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투자자산운용사입니다. 오늘 제목이 좀 자극적이죠? 주식투자 잘하는 법. 그러나 굉장히 중요한 오늘의 주제입니다. 주식투자로 여러분께 수익을 안겨드리기 위해서는 꼭 필요합니다. 기본적인 세팅은..

주식 색깔 뜻 무슨 의미야? (빨간색, 파란색, 검정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투자자산운용사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색깔의 의미가 아주 중요합니다. 신호등의 색깔 구분. 굉장히 중요하죠? 주식시장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식을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색깔이 무슨..

주식 기업분석 방법 (하버드 교수의 5가지 비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투자자산운용사입니다. 몇 년 전, 제 인생에 너무나 중요했던 자산운용사 면접이 있었습니다. 굉장히 떨렸던 순간이었지만, 저에게는 설렘도 같이 공존하는 자리였습니다. 저는 정말로 제대로 된 주식..

주식 사는 법 (핵심 5단계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투자자산운용사입니다. 저금리 시대를 향한 강력한 반격. 요즘 주식시장은 전문가인 제가 보기에도 굉장히 기이한 현상이라 할 만큼, 뜨거운 관심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관심만큼, 주..

주식 호가창 보는 법 (체결강도, 총잔량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투자자산운용사입니다. 주식투자의 기본 중 하나, 바로 호가창을 볼 줄 아는 것입니다. 시장에서 물건을 사기 위해 적어도 가격이 어떻게 형성되고 있는지 아는 것과 같습니다. 하지만 호가창 설명 시..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 방법 (증여세 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투자자산운용사이자 재무설계사입니다. 뉴스에 나오는 재벌가들의 주식 증여에 대한 보도. 이제는 먼 나라의 이야기가 절대 아닙니다. 인터넷과 함께 성장한 우리 신세대 부모님들. 이제 교육과 증여..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친절한 설명)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많이 사용하시는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입니다. 주식을 매수하기 위한 마지막 인증 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금융에서 공인인증서가 복잡해도, 여러분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기 위한..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방법 (나의 등급은?) [내부링크]

나의 신용 알아보기. 신용관리 핵심입니다. 자신의 신용점수를 조회하는 방법을 찾는 것. 많은 사람이 신용 관리에 소홀한데 반해, 이렇게 여러분은 확인해보고 개선점을 찾겠다는 태도 자체가 벌써 관리가 시작되..

신용등급 점수표와 등급 올리는 법 (신용등급 무료 조회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재무설계사입니다. 오늘은 2021년부터 새롭게 개편된 신용 점수제를 살펴본 후, 나의 신용점수를 무료로 조회 방법까지 설명하겠습니다. 개편 후, 도대체 무엇이 바뀐 것이며, 또 무엇을 알아야 우리..

주식 예약주문 방법 및 가능시간 (실제거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투자자산운용사입니다. 주식 예약주문. 바쁜 현대의 투자자들에게 정말 유용한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주식시장이 열리기 전날, 미리 매수주문을 걸어놓으면, 다음 날, 아침 9시 장이 열리자마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내부링크]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청년부터 부모님 세대까지 본인에게 이해하기 좋은 방식을 선택 가능하도록 작성되었습니다. 확인서 발급 방법은 총 5가지. 편한대로 골라잡는 포스팅. 행정업무는 어떻게? 빠..

신한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과 변경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재무설계사입니다. 그리고, 금융투자 사관학교 운영자입니다. 오늘, 많은 분들이 알고자하는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추가적으로 결제일 확인 및 변경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

주식 예수금, 증거금이란? 주린이용 (D+1, D+2 뜻)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투자자산운용사이자 금융투자 사관학교 운영자입니다. 주식을 하다 보면, 모르는 용어에 당황할 때가 있으시죠? 그러나 너무나 괜찮습니다. 누구든 처음엔 다 몰랐으니까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주식..

삼성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과 변경 방법 (모바일로 간편히) [내부링크]

사용하는 삼성카드의 결제일. 카드를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위해 결제일을 잘 알아야합니다. 아시다시피, 신용카드는 잘 사용하면 금융 신용점수를 높여 추후 대출이 필요할 때, 우대를 받을 수 있는 "큰 장점"이..

왜 내 주식만 체결이 안될까? (주식 사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투자자산운용사이자 금융투자 사관학교 운영자입니다. 주식을 하다 보면, 왜 내 주식만 체결이 안되지? 하고 의아해 보신 경험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HTS를 통해 주식 주문을 내자마자 체결되는 경우..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실제 장면) [내부링크]

주식 거래를 위해 정말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키움증권. 이 키움증권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많은 분들이 증권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한다 하면 어렵다고 느끼시는데, 제가 쉽고 친절..

주식 리딩방 실체 #주식 초보 필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투자자산운용사이자 금융투자 사관학교의 운영자입니다. 저희 금융투자 사관학교의 "궁극적 목적"은 우리나라 투자자들을, 건전한 투자 시장으로 안내하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주식 리딩방..

LG전자 주가 (066570) #비온 뒤 맑음을 기대하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융투자 사관학교 운영자이자, 투자자산운용사입니다. 오늘은 LG전자(066570) 종목에 대해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급락 추세를 가지고 있는 LG전자,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소리가 금융투자 사관학교..

LG유플러스 주가 (032640) #깜짝 상승은 시간문제 [내부링크]

LG유플러스 주가 분석 / 목표가: 18,400원 안녕하세요, 투자자산운용사이자 금융투자 사관학교의 운영자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의 통신 서비스를 이끌어가는 LG유플러스 주가의 방향성에 논해보고자 합니다. 모든..

주식, 정말 도박일까? #투자자산운용사 답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투자자산운용사이자 금융투자 사관학교의 운영자입니다. 얼마 전, 한 유명 포털사이트에 주식에 대해 질문하는 글을 보았습니다. 여러 질문들의 요지는 딱 하나였습니다. "주식이 정말 도박인가요?"..

기아자동차 주가 (000270) #사상 최대의 기회일 것 [내부링크]

기아차 주가 분석/ 목표가: 99,000원 안녕하세요, 투자자산운용사이자 금융투자 사관학교의 운영자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기울이는 종목 기아자동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주식 투자를 하며 단..

KB증권 공인인증서 복사하는 방법 #쉬운 설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융투자 사관학교의 운영자이자, 투자자산운용사입니다. 오늘은 증권 공인인증서를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계좌를 개설해야하고 다음으로 공인인..

KB증권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쉬운 설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투자자산운용사이자 현재 보고 계신 금융투자 사관학교의 운영자입니다. 오늘은 KB증권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는데요. KB증권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은 KB증권 외 타 증권사의 경우..

호텔신라 주가 #당신만 모르는 잠재력 [내부링크]

호텔신라 주가 분석 / 목표가: 99,000원 안녕하세요. 금융투자 사관학교의 운영자이자, 투자자산운용사입니다. 근래 코로나19 여파로 많은 시장이 침체되어있는 관광업계. 오늘은 호텔신라 종목을 살펴보고자 합니..

제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쉬운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재무설계사이자 금융투자 사관학교 운영자입니다. 오늘은 한참 진행되고 있는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에 대해 빠르고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생각보다..

상속세 계산법과 절세 방법 (상속 순위, 세율, 용어) [내부링크]

지난번, 삼성그룹의 승계 문제에 있어 상속세가 큰 화두가 된 부분이 있었습니다. 삼성의 승계 과정 중 공개된 상속세 금액. 워낙 큰 액수이다 보니 많은 분들에게 주목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삼성그룹이 물려주..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with 실제 진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투자자산운용사이자 재무설계사이며 동시에 금융투자 사관학교의 운영자입니다. 오늘은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이기도 하며, 동시에 KB증권으로 투자 증권사를 바꾸시는 분들을 위한..

투자자산운용사 합격 후기 #이걸 정말 몰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투자자산운용사이자 금융투자 사관학교의 운영자입니다. 투자자산운용사 과목별 학습 방법을 포스팅하기 앞서, 실제 시험을 치루며 알게 된 사실과 노하우, 그리고 시험에 대한 전반적인 느낌점을 심..

공매도란? (공매도 원리, 순기능과 역기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투자자산운용사이자 금융투자 사관학교의 운영자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이 정말 하나의 큰 화두처럼 너무나도 핫한 시장이 되었습니다. 그중 말 그대로 금융위에게도 뜨거운 감자가 되어 이러지도 못하..

아시아나항공(020560) 주가 feat. 투자 기회 시그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융투자 사관학교의 운영자이자 투자자산운용사입니다. 오늘은 이전 글들과 다르게 객관성에서 조금 많이 벗어난, 개인적 의견이 담긴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저는 현재 아..

쿠팡 관련주 분석 (동방, KTH, KCTC, 다날, 갤럭시아머니트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융투자 사관학교 운영자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바로 요즘 뜨겁게 핫하다는 쿠팡 관련주 덕분인데요. 그러나 핫한 만큼, 왜 이렇게 뜨겁게 되었는지 살펴보고 정말 투자할만한 대..

주식하기전 꼭 알아야하는 상식 BEST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투자자산운용사이자 금융투자 사관학교의 운영자입니다. 먼저 글을 나아감에 앞서, 경제적인 생활고를 겪고 계시거나 단기적으로 자금이 급하여 주식으로 돈을 벌어보려 오신분들은 죄송하지만 이 글..

카카오 주가 (035720) 투자 기업을 찾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투자자산운용사이자, 금융투자 사관학교의 운영자입니다. 미국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귀국 직후 투자를 시작하였습니다. 주식을 시작하고 가장 먼저 눈에 띄었던 종목 "카카오 (035720)", 하지만 안..

한국전력 주가 (015760) 이대로 괜찮은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융투자 사관학교 운영자입니다. 오늘은 한국전력 주가에 대한 얘기를 해볼까합니다. 에너지 관련주는 매년 각광을 받는 주식으로서 제가 장기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저는 투..

AFPK, 합격자가 알려주는 올바른 학습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융투자 사관학교 운영자이자 AFPK 합격 인증자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AFPK 시험을 단순히 취업을 위해 취득해야 한다 생각만으로 접근하여 실패의 고배를 겪으시는 것 같아 이렇게 나서게 되었습니..

코오롱인더 (코오롱 스포츠) 주가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융투자 사관학교 운영자입니다. 오늘은 종목 코오롱인더 (120110)에 대한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주식 투자에 있어, 종목을 성실히 분석하는 것은 올바른 투자의 기본 원칙입니다. 그럼 코오롱인더..

주식투자 첫걸음 나에게 맞는 증권사 선택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융투자 사관학교의 운영자이자 투자자산운용사입니다. 오늘은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증권사 선택 방법에 대해 정리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주식투자..

AFPK 재무설계사란? 취득 장점? (응시자격, 합격률 등) [내부링크]

발전되는 한국의 금융시장에 핵심 동력은 분별력 있는 자격시험과 여러 금융협회의 힘 때문일 것입니다. 저 역시 이러한 금융시장의 규칙에서 AFPK를 취득했습니다. 오늘은 다시 한번 이 자격증이 정확히 무엇인..

주식 당기순이익 뜻과 기업분석 (당기순이익 계산 공식) [내부링크]

주식 투자를 원만하게 하기 위해서 기초 용어를 알아야합니다. 무엇을 안다는 것은 그 이야기를 어린 아이들에게 설명했을 때에도 이해되기 쉽게 전달할 수 있는 능력까지를 말합니다. 즉 대충알아서 넘어가는 것..

금융 자격증의 꽃 CFA란? 업계 대우는? (응시자격, 난이도 등)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금융권에 취직하기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는 시기입니다. 그럴수록 현업에서는 신입사원을 채용함에 있어 특별히 변별력을 찾기가 힘들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요즘 영어와 금융에..

금융 자격증 투자자산운용사란? (합격률, 난이도, 취직정보) [내부링크]

요즘과 같이 힘든 시기에 많은 분들이 금융권으로 취업을 시도하며, 그에 따라 더욱이 금융권에서 요구하는 자격증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 금융자격증 중에서 많은 금융사에서 실제로 신입사원을 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