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log의 등록된 링크

 tylo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건입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득점왕 골든부츠 누가 받을까? [내부링크]

2022 카타르 월드컵 득점왕 은 현재 (2022년 12월 14일 4강 A경기 끝난 직 후) 킬리안 음바페 (프랑스)와 리오넬 메시 (아르헨티나)가 5골로 공동 선두를 달리고 있고 올리비에 지루 (프랑스)가 4골로 그 뒤를 추격 중입니다. 월드컵 득점왕은 골든부츠를 받는다 골든부츠(Golden Boot)는 월드컵 대회 최다 득점자에게 주어지는 상입니다. 1982년부터 월드컵 대회 득점왕에게 아디다스에서 골든슈(Golden Shoe)라는 이름으로 개인상이 주어졌고, 2010년부터는 골든부츠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월드컵 대회 득점 1위 선수에게는 골든부츠, 2위 선수에게는 실버부츠, 3위 선수에게는 브론즈부츠가 수여됩니다. 만약 최고 득점자가 두 명 이상일 경우에는 어시스트 개수로 우위를 나누고 어시스트 ..

2022 카타르 월드컵 4강 프랑스 vs 모로코 프리뷰 [내부링크]

2022년 12월 15일 목요일 04:00 (한국시간) 카타르 알 베이트 스타디움에서 프랑스 모로코 두 팀이 결승으로 가기 위한 4강 경기를 펼칩니다. 프랑스는 강팀 잉글랜드를 꺾고 모로코는 포르투갈을 상대로 이변을 보여주며 4강에 진출했습니다. 프랑스 vs 모로코 4강 경기일정, 심판진, 중계방송(해설진) - 경기일자: 2022년 12월 15일 목요일 04:00 (한국시간) - 경기장: 카타르 알 베이트 스타디움 (Al Bayt Stadium) - 심판진: 세자르 아르투로 라모스(멕시코-주심), 알베르토 모린(멕시코-부심1), 미겔 에르난데스(멕시코-부심2) - 중계 방송사 및 해설진 : SBS(김윤상, 현영민), KBS2(이광용, 구자철, 한준희), MBC(김나진, 안정환, 서형욱), 네이버스포츠, ..

2022 카타르 월드컵 4강 아르헨티나 vs 크로아티아 프리뷰 [내부링크]

2022년 12월 14일 수요일 04:00 (한국시간) 도하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 두 팀이 결승으로 가기 위한 문턱 4강전에서 격돌합니다. 양 팀 모두 승부차기 혈전 끝에 아르헨티나는 네덜란드를 꺾고, 크로아티아는 브라질을 꺾는 이변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르헨티나 vs 크로아티아 4강 경기일정, 심판진, 중계방송사(해설진) 아르헨티나 vs 크로아티아 - 경기일자: 2022년 12월 14일 수요일 04:00 (한국시간) - 경기장: 카타르 도하 루사일 스타디움 (Lusail Stadium) - 심판진: 다니엘 오르사토(이탈리아-주심), 치로 카르보네(이탈리아-부심1), 알렉산드로 지알라티니(이탈리아-부심2), 모하메드 압둘라(UAE-대기심) - 중계 방송사 및 해설진 : SBS..

Sublime Text 서브라임 텍스트 폰트 변경 (macOS) [내부링크]

메모장보다 편한 텍스트 에디터 서브라임 텍스트 (Sublime Text)를 개발하거나 업무 하다 보면 들어보셨을 겁니다. 오늘은 빠르고 편리한 서브라임 텍스트의 폰트 변경하는 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폰트 변경하는 이유? 저는 개발하거나 메모장으로 서브라임 텍스트를 자주 사용하는데요, 특히 개발할 때 폰트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개발하면서 가장 많이 나오는 에러가 오타 에러입니다. 오류의 이유를 아무리 찾아봐도 도저히 모르겠는데 알고 보니 오타 때문에 에러인 것을 알았을 때 멘털이 나간 적도 많습니다. 이런 문제들을 방지하기 위해 그리고 코드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개발용 폰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브라임 텍스트 폰트 변경하는 방법 (macOS) 서브라임 텍스트의 맥 상단 메뉴에서 Subl..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대한민국 vs 브라질 프리뷰 [내부링크]

대한민국 대표팀 16강 진출 너무 축하드립니다. 대단하고 자랑스럽습니다. 대한민국은 오는 2022년 12월 6일 화요일 오전 4시 카타르 도하 스타디움 974 경기장에서 피파랭킹 1위 네이마르 의 브라질 과 16강전 경기를 치릅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의 기적을 기원합니다! 파이팅! 16강 브라질전 경기일정 및 중계 방송사 대한민국 vs 브라질 경기일자: 2022년 12월 6일 화요일 04:00 (한국시간) 경기장: 카타르 도하 스타디움 974 경기장(Stadium 974) 중계 방송사(해설진): SBS(배성재, 박지성, 이승우), MBC(김성주, 안정환, 서형욱), KBS2(이광용, 구자철, 한준희), 네이버스포츠, 아프리카TV 심판진 주심: 클레망 튀르핀 (프랑스) 부심1: 니콜라..

제롬 파월 미국 연준 의장, FOMC 일정 - 주린이 간단 투자 정보 (5) [내부링크]

주린이 여러분들 해외주식, 국내주식 등 투자를 하다 보면 제롬 파월 과 연준, FOMC 등의 단어를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최근 금리인상, 인플레이션 등의 이슈로 또 유명한데요, 오늘은 연준 제롬 파월 의장과 FOMC 회의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연준이 뭐야? 연준은 연방준비제도(Federal Reserve System)의 줄임말로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연준은 미국의 중앙은행 시스템인데, 핵심 역할은 미국 달러 지폐를 발행 및 관리를 하는 것이며 기준금리 등의 통화정책을 관리한다. 쉽게 말해 대한민국의 한국은행 역할을 하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준은 미국을 넘어서 세계 금융 경제의 주춧돌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미국의 통화정책이 곧 세계 각 나라의 통화정책..

대한민국 16강 진출 경우의 수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내부링크]

대한민국 대표팀 이 가나에게 2:3으로 패배하며 16강 자력 진출이 힘들어졌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의 경우의 수 를 살펴보아야 하는데요, 현재 1위 포르투갈만 16강을 확정 지은 상태입니다. 마지막 3차전에 따른 H조의 향방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포르투갈을 무조건 이겨야 한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현재 1무 1패 승점 2점으로 조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일단 조별예선 3차전인 포르투갈과의 경기를 승리해야만 16강 진출의 경우의 수가 생기게 되는데요, 무승부 혹은 패배를 한다면 무조건 탈락하게 됩니다. 또한 포르투갈을 잡는다 해도 우루과이가 적은 득점으로 승리를 할수록 한국에 유리하게 됩니다. 일단 승점이 동률일 경우에는 1) 승점 2) 골득실 3) 다득점 4) 승자승 5) 페어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