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om2의 등록된 링크

 u-som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4건입니다.

[태국 카오락] 11월24일 신혼여행 출발! [내부링크]

비행기정보 : 인천공항 19시30분 출발 / 아시아나 / OZ747 푸켓행 12시쯤 숙소에서 나와 점심먹고 서울역을감. 서울역에서 도심공항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속과 수화물을 붙히고 3시쯤 인천공항 도착 확실이 느낀거..

11월 23일 대구 칼라디움 / 우연희웨딩 식 당일 본식후기 [내부링크]

결혼식 올린 지 10일 정도가 지남. 이제 꼬박꼬박 식후기, 신행 후기 등등 업로드 예정. 기록용, 정보성 등 최대한 자세하게 올려봄. 11월 22일 금요일저녁, 점심 먹고 퇴근. 남자 친구가 데리러 와서 바리바리 싸..

대구 우연희웨딩 본식 드레스 투어 후기 [내부링크]

예전에 드레스투어 3군데 중 선택했던 곳 '우연희웨딩' 식이 약 한달정도 남아서 본식에서 입을 드레스를 골라야 했다. 부산에서 출발해야해서 평일은 무리였고, 주말에 하려면 식이 다 끝난뒤 오후에 볼 수 있다..

우연희웨딩 촬영메이크업 / 레드카펫스튜디오 촬영 후기 [내부링크]

9월 27일 금요일 의성 레드카펫 스튜디오 촬영을 잡았다. 사전에 선택했던 웨딩샵과 스튜디오에서 각각 안내 톡을 준다. 목요일 저녁에 대구에 넘어가서 숙박을 하고 아침에 8시 반까지 샵으로 갔다. 소심하게..

대구 드레스투어 후기 / 로자스포사,마리스포사,우연희웨딩 [내부링크]

이 내용을 내 네이버 블로그에 썼던 내용이라 비슷하다......... 티블로그 검색을 하고 온 사람들이 불편하니 다시 한번 써봄..... 우선 드레스 투어전 알아두면 좋을 팁들 2019/08/19 - [웨딩정보] - 내 몸에 맞..

2019/ 6월 대구 웨딩홀 투어 후기 / 인프론트,엑스코인터불고,칼라디움 [내부링크]

웨딩 업체를 컨텍할 때 내가 제시하는 조건에 맞춰 웨딩홀을 알아봐 줬었다. 내가 제시한 조건 1. 내쪽에서 오는 하객들이 타 지역이기에 12시~1시 타임 일 것, 2. 대구 동구나 동구 주변 구(수성구? 북구?)에 위..

2019 / 6월 고구마웨딩 계약후기 / 스튜디오 선택 후기 [내부링크]

2019/09/17 - [웨딩정보/웨딩후기] - 2019 / 6월 대구 고구마웨딩 상담 후기 2019 / 6월 대구 고구마웨딩 상담 후기 예식이 대략 6개월 남짓 남았기에 날을 집은 후 제일 먼저 한것은 웨딩업체 알아보기였다. 상견..

2019 / 6월 대구 고구마웨딩 상담 후기 [내부링크]

예식이 대략 6개월 남짓 남았기에 날을 집은 후 제일 먼저 한것은 웨딩업체 알아보기였다. 상견례전부터 웨딩업체는 꾸준히 알아보고 있었지만, 날짜가 잡혀서 알아보는것과는 달랐다. 대구지역 웨딩업체들, 웨딩..

2019 / 4.20 상견례 / 6.1 택일 후기 [내부링크]

2019.4.20 올해 말 결혼식을 목표로 대구에 있는 한정식집 금마루 에서 상견례 약속을 잡았다. 나는 부산, 남자친구가 대구 사람이라 어느 한쪽이 이동을 해야했는데, 비교적 여유로운 사람이 이동하기로 하여 그..

신혼여행 타입별 준비물 체크 리스트 [내부링크]

신혼여행지 공통 준비물 필수준비물 - 여권 (만료일확인필수), 비자, 티켓 / 복사본 - 환전 및 신용카드 - 로밍 & 해외데이터무제한 & 휴대용와이파이 - 의약품 / 평소 먹는약, 파스, 타이레놀, 소화제, 밴..

내가 가고 싶은 신혼여행지 13탄, 체코 편 [내부링크]

빨간 지붕들이 고즈넉하게 자리해있는 동유럽 국가 체코는 교통편 없이 주요 관광지를 모두 둘러볼 수 있다. 또한 오스트리아, 슬로바키아, 폴란드 등 다양한 국가들과 가까워 여러 나라와 같이 일정을 짤 수도..

내가 가고 싶은 신혼여행지 12탄, 스위스 편 [내부링크]

천혜의 자연과 오목조목한 건물이 조화를 이루는 스위스는 알프스 산맥이 걸쳐있어 깨끗하고 그림 같은 풍경이 있어 언젠가 한번은 가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많이하는곳이다. 유럽의 지붕이라고 불리는 이 곳은 파..

내가 가고 싶은 신혼여행지 11탄, 크로아티아편 [내부링크]

그림 같은 풍경을 지니고, 동화 속에 존재할 것 같은 나라, 크로아티아는 유럽인들의 휴양지로 유명하다. 국내에는 여행 예능 꽃보다 누나를 통에 인기 여행지로 떠올랐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고대도시 속 붉은..

내가 가고 싶은 신혼여행지 10탄, 코타키나발루 편 [내부링크]

코타키나 발루는 말레이시아에 속한섬으로 원래 이름은 제셀톤이다. 다양한 해양 스포츠도 즐길 수 있고, 작지만 알차게 둘러볼수 있는 시내도 있다. 그 중에서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3개 석양으로 꼽히는 탄..

내가 가고 싶은 신혼여행지 9탄, 세이셸편 [내부링크]

네셔널지오그래픽 트래블러지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해변이며, 지상 최후의 낙원이라 불린다. 세이셸은 아프리카 동부 인도양에 약 115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크게 마헤, 프랄린, 라디그 라는 세개의 섬이..

내가 가고 싶은 신혼여행지 8탄, 푸켓편 [내부링크]

가성비 대비 최고의 만족도를 가질수 있는 태국, 그 중에서 푸켓은 아시아의 진주로 불리며 많은 신혼 부부들이 가는곳이다. 푸켓내에서도 떠오르는 신혼여행지로 카오락이나, 크라비, 후아힌 등이 많이 있지만..

내가 가고 싶은 신혼여행지 7탄, 하와이 편 [내부링크]

'신혼여행은 역시 하와이지' 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휴양, 액티비티, 쇼핑등 시설이 잘 되있고 일년내내 여행하기 좋은 곳이다. 공항과 와이키키 해변이 있는 오아후를 중심으로 그 외 섬이 몇군데 있으며, 그중..

내가 가고 싶은 신혼여행지 6탄, 크라비(끄라비) 편 [내부링크]

가성비 끝판왕인 태국에 있는 곳으로 그중에서도 떠오르는 휴양지가 되었다. 태국의 다른 휴양지인 푸켓, 코사무이 등 보다 조용한 편이고, 태국 공항에서 2시간 반 정도 떨어져 있다. 태국보다 물이 깨끗하고,..

내가 가고 싶은 신혼여행지 5, 괌 편 [내부링크]

미국 남태평양 휴양지로 신혼여행뿐만 아니라, 가족여행, 태교여행, 친구 여행, 등으로 꾸준히 가는 곳이다. 섬 전체가 면세지역이라 시내에서 쇼핑을 즐길수도 있고 호텔들이 많다. 비행시간도 길지 않아서 짧게..

내가 가고 싶은 신혼여행지 4탄, 몰디브 편 [내부링크]

인도양의 보석이 모리셔스라면 인도양의 진주는 몰디브라 불린다. 왜 자꾸 이것저것 갖다 붙여서 불리는진 모르겠지만... 아무튼 그렇단다. 어쨌든 몰디브는 시내나 관광지역이 없어서 완전 휴양을 선호하는 사람..

내가 가고 싶은 신혼여행지 3탄, 모리셔스 편 [내부링크]

인도양의 보석이라 불리는 모리셔스는 칸쿤과 더불어 핫해진 신혼여행지이다. 인도양 남서부쪽에 위치한 모리셔스는 거리가 멀기 떄문에 신혼여행 아니면 다녀올수 있는 기회가 드물지만, 그만큼 매력적인 곳이다..

내가 가고 싶은 신혼여행지 2탄, 발리 편 [내부링크]

발리는 인도네시아의 섬으로 신혼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발리는 응우라라이 공항을 기준으로 남쪽과 북쪽으로 구분 지으며, 인기 신혼여행지라는 명성에 걸맞게 곳곳에 풀 빌라들이 있다. 움직이는 것..

내가 가고 싶은 신혼여행지 1탄, 칸쿤 편 [내부링크]

칸쿤은 멕시코의 동쪽에 있는 해변도시이며, 미국인들이 은퇴 후 가장 살고 싶은 곳, 중남미 청춘들의 허니문 열망지로 늘 앞순위에 오른다. 한국에서는 낯선 카리브해의 해변이지만 아메리카 대륙에서는 중독성..

신혼집 확정후, 구역별 혼수 및 구매하면 좋은 품목들과 구매전 팁 [내부링크]

신혼집을 구했다면 뭘 구매 해야하고, 있을면 좋은 품목은 뭐가 있을까? 가전 가구 구매시 알아놓을 팁과 구역별(침실,거실,욕실,주방 등)로 사야될 품목들을 정리해 보았다. 1. 혼수 및 생활용품 구매전 참고 하..

빛나는 결혼식을 위해 신부가 받을 수 있는 뷰티 케어 [내부링크]

내가 주인공이 되는 그 날, 많은 신부들이 어떻게 하면 더 빛날 수 있을까 고민한다. 그래서 준비한 뷰티케어, 신부케어, 웨딩케어의 모든것! 웨딩케어는 6개월 전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케어 부위 마다 관리할..

반지에서 빠질 수 없는 다이아몬드 알아보기 [내부링크]

반지를 보러가면 같은,비슷한 다이아몬드 같은데 넘나 가격이 다른것... 이 가격을 책정하는데 있어서 기준이 되는게 4C라는 것이다. 이 4C는 캐럿,색,투명도,커팅을 뜻한다. 1. 캐럿(Carat) 1캐럿, 2캐럿은 많이..

예물샵 가기 전, 고르기 전 참고하면 좋을 꿀팁들! [내부링크]

예물은 귀걸이, 목걸이, 반지, 시계등 결혼흘때 서로 교환하는 선물이다. 예전에는 시어머니가 반지, 목걸이, 귀걸이가 포함된 세트를 선물하는것이였지만 요즘에는 부부가 직접 고르고 실생활에도 착용할 수 있는..

신혼여행 후 첫 인사, 뭘 가져야할까? 이바지음식에 관해 [내부링크]

- 이바지 음식의 유래 이바지는 ‘잔치하다’라는 뜻을 가진 옛말 ‘이받다’에서 유래되었다. 옛날에는 혼례를 치르고 난 후에 신랑과 신부를 맞이하는 양가에서 큰상을 차리고 이를 사돈댁..

결혼식당일, 미리 준비해야 할 것 과 하면 좋은것! [내부링크]

1. 사회자, 주례, 부케받을 친구, 가방순이 - 요즘은 주례없는 예식도 많이하지만. 주례를 하는 경우라면 꼭 미리 섭외하자. 주례는 일반적으로 은사님, 사회적지위가 있는 분에게 부탁하며, 상황따라 꼭 그렇진..

'나만없어 고양이...' 입양 전 생각해야할 것! 생각보다 많음 [내부링크]

1. 강아지는 매일 놀아줘야하니 고양이를 키워야지! 냥이 마다 표현하는 성격이 다를뿐 고양이도 외로움을 탐. 같이 놀지 않아도 옆에 있는것만으로 안정감을 느낌. 혼자살아서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입양하는 사람..

스드메?가봉?지불보증? 초보 예비 신부,신랑을 위한 웨딩용어 총정리! [내부링크]

이제 막 결혼을 준비하려는데....... 스드메는 무엇이고.....가봉은 어떤거며....원판..? 응? 결혼 준비를 준비하는 초보 예비신랑, 신부들을 위해 여기저기서 긁어모은 용어들! 1. 예식장 용어 - 대관료 : 사용료..

웨딩홀 투어시 필수로 체크 할 항목들+TIP(체크리스트 파일첨부) [내부링크]

상견례를 하고, 결혼 날짜가 정해 졌다면 제일 먼저 하는 일이 웨딩홀을 선정하는 일임. 웨딩홀을 선정할 때 기본적으로 보는것이 몇가지 있음. - 주차장, 음식맛, 동선, 시설, 위치 등등. 물론 다 충족이 되면 좋..

휴양 신혼 여행지 카오락, 내가 받은 견적공개! [내부링크]

*2019년 6월달 기준으로 작성된 금액,견적 입니다. * 플랜 공통 사항 - 인천공항과 푸켓공항 이용 - 여행 시점 11월 말 기준 책정 - 조금 오래된 풀빌라 (압사라 풀빌라) / 신축, 좋은 리조트는 금액이 더 추가 됨..

공주놀이의 끝판왕, 드레스투어 시 체크할것과 꿀 팁!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스 내게 맞는 드레스 타입들을 살펴봤다면 본편에서는 드레스샵 투어시 체크하고, 확인하고, 알아두면 좋은 항목을 정리 해 보았다. - 드레스샵 투어 일정 드레스샵 3업체 정도 선정 - 1업체당 3-4벌..

내 몸에 맞는 드레스 타입은? (체형별, 네크라인별 드레스정리) [내부링크]

키가 작으면? 상체통통? 하체통통? 큰얼굴? 팔뚝살? 한번 입는 드레스, 예뻐 보이고 싶은 마음은 굴뚝이지만, 각자 몸매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기 마련이다. 그럴때 참고 할만한 드레스 타입을 모아 보았다. 단, 본..

청첩장 작성법과 보내는 시기, 확인해야할 것! [내부링크]

1. 청첩장 작성전 확인 해야할 것. - 예식 날짜와 시간, 예식장의 위치, 양가 부모님의 성함이 필요. 2. 청첩장 발송 시기 - 일찍 보내도 깜박 잊을 수 있고, 늦게보내도 일정이 조율이 안될수 있으니 보통 이르면..

현금얼마? 애교예단? 그게뭐야.... 예단의 모든것! [내부링크]

결혼준비에 있어 예단은 누구나 고민하는 문제........... 난 다행히도 오고 가는거 없이 하기로 해서 벗어날 수 있었지만 주변 친구들 말을 들어보면 여간 머리아픈게 아님... 오죽하면 예단때문에 파혼다는 말도..

고양이가 행복해하는 요소와, 행복할때 보이는 행동 [내부링크]

1. 고양이가 행복해 하는 것. - 맛있는 식사와 깨끗한 물 - 깨끗한 화장실과 모래 - 위협이 없는 안전한 공간(집고양이도 숨숨집이나, 집사도 들어올수없는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줘야 함) - 집사와의 유대감 -..

꼬리,귀,울음소리,행동,수면자세로 보는 우리고양이 메세지! [내부링크]

냥이를 키우다 보면 꼬리를 살랑거린다거나, 마징가귀를 한다거나, 평소와 다른 울음소리를 낼때 그 행동이 무엇을 뜻하는지 궁금한 적이 많았음. 지금이야 뭘 원하구나, 하고싶구나 대충 알 수 있게되었지만 그전..

스트레스에 취약한 고양이! 그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일반적인 고양이의 기준임. 냥바냥 1. 낯선사람(손님) 고양이는 영역동물이라 자신의 영역에 들어오는 모든것을 두려워한다. 낯선소리와 냄새로 파악을 하며, 몸집이 크고 낮은 목소리톤을 더 두려워함. 내가 모..

휴양 신혼여행지, 태국 카오락 추천! [내부링크]

신혼여행하면 두가지로 갈리는것이 휴양이냐, 관광이냐 인데, 관광파 : 신혼여행만큼 긴 여행을 다녀올기회가 드물고, 휴양은 좀더 갈 기회가 많으니 관광을 하겠다! 휴양파 : 그동안 준비하느라 지쳤던 심신을 달..

결혼준비, 예식장언제..? 청첩장은 언제..?시기별 준비해야 할 것! [내부링크]

결혼을 하기로 했다면, 언제 어느때에 무엇을 하느냐를 알아야 함. 크게 대분류를 하자면, 웨딩홀 / 스드메 / 신혼여행 / 예단,예물 / 집,혼수 이렇게 나눌 수 있음. 1. 결혼 준비에 대한 전반적인 예산을 먼저 짜..

웨딩플래너 꼭 해야하나요?(동행 비동행차이) [내부링크]

결혼을 진행하면 먼저 알아보는것이 웨딩플래너임. 여기서 우린 선택할수 있는것이 3가지가 있는데 혼자준비하는 워킹(셀프), 플래너 비동행, 플래너 동행이 있음. 워킹 비동행 동행 뜻 결혼준비를 혼자서 직접해..

상견례 옷차림,장소,인삿말,인원 등 후기팁 [내부링크]

4월 말, 내년을 목표로 상견례를 올림 상견례 음식, 상견례 장소, 상견례 옷차림, 상견례 인사말, 상견례 분위기, 상견례 인원 등등, 상견례 전 수많은 검색을 하며 얻은 정보들과 후기를 써 보겠음. *검색하여 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