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sh의 등록된 링크

 u2s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3건입니다.

청약Home 홈페이지(누리집)에서 주택 청약관련 어려운(모르는) 용어 해설 확인하기 [내부링크]

주택청약 관련하여 모르는 용어가 아주 많습니다. 부동산 관련 지식이 많은 분들은 쉽게 이해하는 주택청약 관련 용어를 필자처럼 일반인은 너무나 어려운 용어들입니다. 예을 들어 도시형 생활주택, 공공지원 민..

온라인 APT 청약Home 누리집(홈페이지) 바로가기 [내부링크]

온라인 APT 청약을 할 수 있는 청약 Home 누리집(홈페이지)이 있습니다. 청약신청, 민간 사전청약, 청약 당첨 조회, 청약자격확인, 공고 단지 청약 연습, 청약일정 및 통계, 청약제도 안내, 청약 소통방 등의 메뉴..

KTO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정보 확인하기 [내부링크]

대한민국 관광 공사 KTO 누리집에서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누리집은 한국어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의 언어로 들어갈 수 있어, 한국인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의 외국인들..

KTO 한국관광공사 누리집(홈페이지) 바로가기 [내부링크]

한국관광공사 누리집(홈페이지)은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 중국어등 여러 나라의 언어를 선택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의 사람들도 접속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대한민..

NPS국민연금 누리집의 자주찾는 질문 FAQ 성직자도 국민연금에 가입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NPS국민연금 누리집의 자주 찾는 질문 FAQ 탭에서는 국민연금에 대한 일반 국민들이 자주 묻고 있는 질문에 대하여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성직자도 국민연금에 가입해야 하나요?"에 대한 질문에 대한 국민..

홈택스 세법에 관한 FAQ 국세상담센터 누리집 세법상담정보 연말정산 자주 묻는 Q&A [내부링크]

홈택스의 FAQ(자주 묻는 질문)은 세법에 관한 FAQ와 홈택스 이용에 관한 FAQ가 있습니다. 연말정산 관련 Q&A는 세법에 관한 FAQ에 있습니다. 세법에 관한 FAQ는 국세상담센터 누리집의 세법상담정보 메뉴의 하위..

금융결제원 누리집 바로가기 [내부링크]

금융결제원 누리집에서는 전자금융업무, 금융정보업무, 어음교환업무, 지로업무 등을 하고 있습니다. 금융결제원 누리집에서는 금융 관련 지로, 인터넷지로, 전자 수입인지 등의 FAQ(자주 하는 질문)이 통합되어..

독도 종합정보시스템에서 독도 실시간 영상 보기와 제122회 고종황제 독도칙령일 기념 전시 확인하기 [내부링크]

해양수산부 한국 해양과학기술원의 독도 종합정보시스템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실시간으로 독도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동도에서 바라본 서도 실시간 영상과 서도에서 바라본 동도 영상을 실시간으로 보실 수..

대한민국 전국의 진행 중인 축제와 진행 예정인 축제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라나 전국의 시도의 현재 진행 중인 축제와 진행 예정인 축제를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정부 24 누리집의 페이지가 있습니다. 이번 주만 진행 중인 축제는 제10회 월곶포구축제, 사천 에어쇼, 제15회 의정부 부..

국세청 누리집 활용 전국 세무서 민원실 대기인원 실시간 조회하기 [내부링크]

국세청 누리집에서 전국의 세무서의 대기인원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국세청 민원은 홈텍스에서 처리하지만 방문해야 하는 민원일 때 무작정 가까운 세무서에 방문을 하면 대기인원이 많아서 오..

국세청 누리집 바로가기 [내부링크]

홈텍스, 국세상담센터, 국세법령정보시스템, 국세법령정보시스템, 국립 조세박물관, 국세통계포털, 국세환급금 찾기, 납세자 권익 24, 세무서식, 어린이 국세청, 취업 후 학자금 상환, 탈세제보, 국세공무원교육원..

법원 등기정보광장 포털에서 집합건물(Apt) 실거래가(등기기준)조회 [내부링크]

법원의 등기정보광장 누리집에서 집합건물 실거래가(등기 기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등기정보광장 포털은 등기정보제공, 맞춤형 등기정보, 등기 현황, 데이터 활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등기 정보..

조달청 누리집 조달용어사전에서 나라장터 용어 확인하기 [내부링크]

나라장터에 생소한 단어들이 너무 많습니다. 조달청 누리집에서 나라장터 및 조달업무에서 사용하는 용어에 대한 조달 용어사전 있습니다. 예정 가격, 추정 가격, 수요기관, 외자, 비축 등이 어려운 용어를 찾아볼..

조달청 누리집(홈페이지) 바로가기 [내부링크]

조달청 누리집의 대표 메뉴에는 알림·소식, 조달정책·통계, 조달업무, 국민참여, 정보공개, 기관 소개 등의 주요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 조달청 누리집으로 바로가기 메뉴, 외국인을 위..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7조 와 기재부 계약예규 예정가격 작성기준 [내부링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약칭:국가계약법 시행규칙)[시행 2021. 10. 28.] [기획재정 부령 제867호, 2021. 10. 28., 타법개정] 제7조와 기재부 계약예규 예정 가격 작성기준[시행 2021. 12..

서해 당진 석문 왜목마을로 1박2일 주말 여행 [내부링크]

지난 주말(2022년 10월 8일 ~ 9일)에 당진 석문 왜목마을 다녀왔습니다. 아이들이 바다가 보고 싶다 하여 10여 년 전에 석문방조제에서 낚시도 하고 왜목마을에서 바지락 칼국수를 먹던 것이 생각이 나서 왜목마을..

국세법령정보시스템의 국세관련 주요 법령 3단 보기 [내부링크]

국세법령정보시스템은 국세 관련 법령 질의 판례 조문별 정보 별표·서식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국세 관련 주요 법령인 국세 기본법·소득세법·국세 징수법·조세특례 제한법·법인세법·상속세·증여..

사업자등록증 진위 확인하는 홈택스(Hometax) 사업자등록상태 조회 [내부링크]

홈택스(Hometax)에서 현재 매출 거래처의 사업자등록 상태와 미래에 매출거래를 할 업체의 사업자등록 상태를 확인하여 사업자 간의 거래 시 피해를 줄일 수 있으며, 사업자등록증의 진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고시 제2022-67호, 2023년 최저임금 시간급 9,620원 고시 [내부링크]

2023년도 적용 최저임금을 고용노동부가 고시[고용노동부 고시 제2022-67호]했습니다.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에 따라 2023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적용되는 최저임금액을 시간급 9,620원으로 2022..

생할비 절약 정보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사이트 알아보기 [내부링크]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사이트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매년 1월, 7월에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소년(만 13세 ~ 23세)에게 상반기 최대 6만 원 하반기 최대 6만 원의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의 신청 및..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홈페이지)에서 내가 먹는 약 정보 확인하기 [내부링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에는 내가 먹는 약과 비급여 진료비 정보, 우리 지역의 좋은 병원 찾기, 내 진료정보 열람 메뉴가 있습니다. 내가 먹는 약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 회원가..

GS(GOOD Software)인증 및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 관련 법령 찾아보기 [내부링크]

GS(Good Software) 인증 및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관련 법령 등은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20조 같은 법 시행령 제15조부터 제17조까지 같은 법 시행규칙 제4조부터 제7조까지 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소프트웨어..

안전신문고 가을철 안전위험요인 신고 시 5천원 모바일 CU 상품권 이벤트 [내부링크]

 행정안전부 안전신문고 앱 또는 웹(포털)으로 가을철 안전 위험요인 진중 신고기간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이 기간에 안전행정부 안전신문고 앱 또는 웹에 공지된 가을철 안전 위험요인을 신고(응모)한 분들 중 2..

선 설립 후 신고 하는 기업부설연구소 R&D 지원제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업부설연구소는 회사에서 먼저 설립을 한 후 요건이 충족되면 기업부설연구소 신고관리시스템에서 신고를 합니다. 신고가 완료되어 기업부설연구소 인증서가 발급되면, R&D 지원제도에 의해 조세 지원 및 관세..

KOITA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누리집(홈페이지) 바로가기 [내부링크]

 KOITA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누리집이 있습니다. 이 누리집에서는 연구소·전담부서, 기술개발 지원, 시상 인증, R&D 정책지원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연구소·전담부서 메뉴에서는 기업부설연구소·전..

기업부설연구소 및 전담부서 제도소개 부터 변경신고까지 할수 있는 신고관리시스템 바로가기 [내부링크]

 기업부설연구소 및 전담부서의 제도 소개부터 변경신고까지 할 수 있는 기업부설연구소 및 전담부서 신고관리시스템이 있으며 R&D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제도 소개, 신규 설립 안내, 변경신고안..

법제처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누리집(홈페이지) 안내 [내부링크]

 법제처에서 운영하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누리집이 있습니다. 여기는 퇴직급여제도, 부동산 등기, 자동차 운전면허, 주택임대차, 다자녀가구, 층간소음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법령을 책자형과 가드형, Q&A형..

법제처 홈페이지(누리집) 바로가기(안내) [내부링크]

 법제처 홈페이지(누리집)에서는 법제업무정보, 정보공개, 지식창고, 민원·제안, 법제처 소개 등의 메뉴로 되어 있습니다. 법을 공부하는 분들은 알아두면 대법전 보다 더 좋은 국가법령정보센터와 생활법령정보..

국가계약법(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7조 제1항 단서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26조 수의계약 [내부링크]

 국가계약법(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7조 제1항 단서에 의해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26조(수의계약에 의할 수 있는 경우)에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중소벤처24 누리집 간단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중소기업 기술 정보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중소벤처 24 누리집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던 6개 분야(소상공인, 기술, 창업, 경영, 보증, 정책자금)에 대해 조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

IT(정보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등)사업 수행실적증명서 발급 [내부링크]

 IT(정보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등) 수행실적증명서 발급 방법은 소프트웨어 산업협회, 정보통신공사 협회, 나라장터 실적증명서, IT(정보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등) 사업을 수행한 발주처 등에서 수행실적증..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신인도 가산점 및 감점 [내부링크]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신인도 가산점은 희망기업(여성기업, 장애인기업, 사회적 기업) 분야 2점, 중소기업(소기업, 소상공인) 분야 0.5점, 지역업체 분야 4점, 공동수급체 분야 2점, 일자리..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정보 자료제공 NHISS 누리집 바로가기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국민건강정보 자료제공 홈페이지(누리집) NHISS 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국민건강정보 자료를 활용하여 정책 및 학술연구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연구 DB, 맞춤형 연구 DB, 건강 질병 지..

지역 또는 이름으로 관할 세무서 및 지방 국세청 홈페이지(누리집) 바로가기 [내부링크]

 홈택스에 관할 세무서 및 지방 국세청의 홈페이지(누리집)로 바로 갈 수 있는 지역 또는 이름으로 찾기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해당 지역의 세무서 및 지방 국세청 누리집으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수의계약 및 공공입찰 가산점 혜택 장애인기업확인서 신청 및 발급 [내부링크]

 장애인기업은 장애인기업 확인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장애인기업 확인서가 발급되면 공공 수의계약의 한도 추정 가격 2천만 원을 초과하여 현재 추정 가격 5천만 원까지 수의계약이 가능하며, 내년부터는 1억..

(SW)소프트웨어사업자 신청 및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 발급 받기 [내부링크]

 공공기관의 소프트웨어 사업 입찰건에 대하여 소프트웨어 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 확인서를 제출합니다. 일반 국세청의 사업자등록증과는 다른 소프트웨어 사업자들만 신청하며 발급받는 증명서입니다. 공공 소프..

청년 관련 법령 등에서 청년 나이(범위) [내부링크]

 청년 기본법 제3조(정의) 제1호 청년이란 19세 이상 34세 이하인 사람을 말한다. 다만 다른 법령과 조례에서 청년에 대한 연령을 다르게 적용하는 경우에는 그에 따를 수 있다.라고 되어있습니다. 따를 수 있는..

인터넷등기소 홈페이지(누리집)에서 온라인 확정일자 신청하기 [내부링크]

 인터넷등기소의 서비스 중 확정일자 신청이 있습니다. 온라인 확정일자 신청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신청합니다. 단 확정일자 부여는 업무시간을 기준으로 3시간 내에 처리가 됩니다. 따라서 평일 18시 이후와..

부동산 등기부등본(등기사항증명서) 인터넷(온라인) 발급(열람)하기 [내부링크]

 부동산 등기부등본을 인터넷(온라인)으로 발급(열람)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발급·열람은 인터넷등기소 사이트(누리집)에서 인터넷 네트워크가 연결된 PC와 프린터가 있는 곳 어디에서나 원본을 인쇄하여 부동..

경찰청 교통민원 24 누리집 e파인 [내부링크]

 경찰청 교통민원 24 누리집의 이름이 e파인입니다. 여기에서는 운전면허·교통범칙금·과태료·교통조사 예약·운전면허조회·교통사고 확인원·착한 운전 마일리지 등의 민원 처리를 담당하며 815(팔일오) 광복..

개정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25조 1인 견적제출 수의계약 1억 원까지 [내부링크]

 2인 이상 견적제출 수의계약과 1인 견적제출 수의계약이 있습니다. 지방계약법 시행령이 개정되어 현재는 1인 견적 제출 수의계약 금액을 여성기업, 장애인기업일 때 추정 가격 5천만 원까지 가능하지만 내년 1..

최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다운로드 받기 [내부링크]

 최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다운로드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행정안전부 대표 홈페이지(누리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

건축물대장 등본 및 초본 발급(열람) 하기 [내부링크]

 건축물대장 등·초본 발급(열람)하는 민원은 정부 24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뿐만 아리라 방문, FAX, 모바일로 민원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바일은 열람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민원 처리..

정부 24 고객센터 정부 24 이용 방법 활용하여 쉬운 민원 신청·조회·발급 [내부링크]

 정부 24 고객센터에 정부 24 이용 방법과 회원가입·인증서 등록방법도 있습니다. 정부 24 이용방법을 확인하시면 신청·조회·발급(회원, 비회원), 찾기, 나의 생활정보·모바일 푸시, 보조금 24, 이용편의 등..

온라인(방문) 전입신고 잘할 수 있는 방법 확인하기 [내부링크]

 전입신고는 이사한 사람이 새로운 거주지에 전 인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관할 읍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고를 하거나 정부 24에서 인터넷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가 전입신고를 할 때..

국제결혼 안내 프로그램 이수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제결혼 안내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법무부 고시 제2020-527호에 의해 중국,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몽골, 우즈베키스탄, 태국의 분과 국제결혼을 하시려는 대한 국민 국민은 4시간의 국제결혼 안내 프로그..

나라장터 온라인 매뉴얼 기본화면 [내부링크]

 나라장터 온라인 매뉴얼 기본 화면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나라장터 온라인 매뉴얼 기본 화면 바로가기에는 나라장터 이용 시 PC환경설정, 종합가이드, 업무 흐름도(계약 전, 계약 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외국인근로자 지원기관인 외국인력 상담센터 및 외국인 노동자 지원센터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외국인 근로자 지원기관인 외국인력 상담센터와 외국인 노동자 지원센터가 있습니다. 외국인력 상담센터는 외국인 근로자뿐만 아니라 고용주도 지원합니다. 외국인 노동자 지원센터는 전국에 9개가..

광역시도의 최신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확인하기 [내부링크]

 광역시도의 최신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치법규 정보시스템에서 일반용역 적격심사로 검색을 하면 예규에 11건이 검색이 됩니다. 그리고 각 광역시도의 계약정보시스..

대한민국 비자포털 사이트 바로가기 [내부링크]

 대한민국 비자 포털 사이트에서는 입국 목적별 비자 종류, 비자 내비게이터, 비자 신청 절차, 각종 신청 서식, 수수료 안내, 대한민국 입국 및 체류, 재외 공관 안내 등의 메뉴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출입국업무 관련 Hi Korea 사이트의 자동출입국심사 서비스(SeS) [내부링크]

 출입국 업무 등을 온라인 및 방문하여 민원신청을 할 수 있는 하이코리아(Hi Korea) 사이트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온라인 출입국 업무, 온라인으로 처리 불가할 때 방문예약을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

지로(인터넷지로) 사이트에서 4대보험료(공공요금) 납부하기 [내부링크]

 인터넷지로 사이트에서 여러 공공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 건간, 연금, 고용, 산재보험료를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10일까지(10일이 휴일일 때 평일이 시작되는 날) 납부하는 4대 보험료를 인터넷지로..

퇴직연금 DC형(확정기여형)에 대하여 알아보기 [내부링크]

 퇴직연금을 10년 전에 가입을 했습니다. 확정기여형(DC형)을 가입했습니다. 회사에서 각 근로자의 일 년 연봉의 1/12을 납입하고 근로자가 상품을 선택하고, 자산 용융 책 인도 근로자가 지는 퇴직연금입니다...

한국어 무료교육하는 사이트 안내 [내부링크]

 한국어를 무료로 교육하는 사이트는 교육기관과 온라인 교육기관이 있습니다. 교육기관은 서울 글로벌 센터, 한국 이주노동자 복지회, 서울 외국인 노동자 센터가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기관은 누리-세종학당,..

한국어 능력시험 TOPIK 와 EPS한국어능력시험 EPS-TOPIK [내부링크]

 한국어 능력시험은 TOPIK와 EPS-TOPIK가 있습니다. TOPIK는 한국에 있는 대학에 입학하려는 외국 유학생들은 한국어 능력시험 TOPIK의 성적이 필요하고, EPS-TOPIK는 한국의 고용허가제로 취업하려는 외국인 근..

TOPIK 한국어능력시험 사이트 바로가기 [내부링크]

 한국어 능력시험 TOPIK는 한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한국의 대학으로 유학을 희망하는 분들을 위하여 교육부 국립 국제교육원에서 주관하는 한국어 능력시험입니다. TOPIK 한국어 능력시험 사이트 바..

EPS-TOPIK 한국어능력시험 사이트 바로가기 [내부링크]

 EPS-TOPIK 한국어 능력시험 사이트에서는 고용허가제 한국어 능력시험을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는 시험안내 내, 원서접수, 합격자 발표, 한국어 학습지원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외국인 구직자들이..

대국민 온라인 민원 정부24 기업 단체 서비스 모두 알아보기 [내부링크]

 정부 24는 개인의 주민등록등본 등의 발급뿐만 아니라 기업, 단체 등의 금융·회계, 인력·고용, 창업·벤처기업, 기술·기술개발, 판매·수출, 전통시장·소상공인, 중견기업, 정보화·컨설팅, 사업내용 변경·..

공공구매종합정보 싸이트 바로가기 [내부링크]

 공공구매 종합정보 사이트에서는 입찰정보, 여성기업 확인서 신청 및 출력, 장애인기업 확인서 신청 및 출력, 직접생산확인 세부 업무 등을 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관리팀이라면 일 년에 꼭 한번 이상은 들어..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바로가기 [내부링크]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사이트에서는 장애인 창업지원, 장애인 기업지원 등을 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창업지원은 장애인 맞춤형 창업교육, 장애인 창업 점포지원, 장애인 창업사업화 지원 등을 하고, 장애인 기..

부동산종합정보 확인 SEEREAL(씨리얼) [내부링크]

 한국 토지주택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부동산 종합정보 확인 누리집은 시리얼입니다. 시리얼에서는 실거래가, 공시 가격뿐만 아니라 소유 및 가격, 개별주택 가격, 토지이용계획, 토지이용계획도, 부동산 통계,..

중소벤처기업부 기술혁신형중소기업 홈페이지(누리집) 바로가기 [내부링크]

 중소벤처기업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홈페이지(누리집) 바로가기를 공유합니다. 이 홈페이지에서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인증에 대하여 설명해 주며, 인증 신청 및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홈..

Wbiz 여성기업 종합정보포털 바로가기 [내부링크]

 예비 및 초기 여성창업자 등이 창업을 준비하거나 창업 초기에 도움이 필요하실 때 여성기업 종합정보 포털에서 창업 및 보육, 자금지원, 교육·일자리·컨설팅, 여성기업 확인서, 팔로 및 수출정보 등을 확인하..

정부 24 에서 국세청(세무서) 증명서 사업자등록증명서 발급 받기 [내부링크]

국세청(세무서) 증명서인 사업자등록증명서를 정부 24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어 발급받는 방법을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정부 24 민원안내 및 신청에서는 사업자등록증명서를 발급 신청 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등을..

정부 24 에서 민원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 확인하기 [내부링크]

정부 24에서 민원증명서 무인발급기의 설치 위치, 설치 주소, 운영시간, 발급 수수료 등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목록으로는 5,092개입니다. 그리하여 무인민원발급기의 지역과 위치로 검색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

정부 24 수입세금계산서 수정교부신청 바로가기 [내부링크]

 세관업무인 수입세금계산서 수정 교부신청을 정부 24에서도 신청할 수 있어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립니다. 정부 24 수입세금계산서 수정규 부신청 관련 민원안내 및 신청에서는 민원신청방 밥, 처리기간, 수수료,..

정부 24 환급신청기관 변경신청 바로가기 [내부링크]

세관 민원 업무인 환급신청기관 변경 신청을 정부 24에서도 진행할 수 있어 정부 24 환급신청기관 변경 신청 바로가기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환급신청기관 변경 신청은 기존에 환급 신청하던 관할지 세관장을 변..

카카오앱에서 주민등록등본등 전자증명서 온라인 발급받고 제출하기 [내부링크]

카카오 지갑에서 주민등록등본 등 전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아 바로 제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물론 본인의 핸드폰에 카카오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설치되어있지 않다..

정부 24 소요량 산정방법등 신고(변경신고) 바로가기 [내부링크]

세관에 환급신청 전에 소요량 산정방법과 산정대상기간 및 적용기간을 관할지 세관장에게 신고하거나 변경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신고를 정부 24에서도 진행하실 수 있어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구..

정부 24 환급금 계좌 신규(변경) 통보 신고 바로가기 [내부링크]

관세청장이 지정한 지급은행에 법인 또는 대표자 명의로 환급금 전용계좌를 개설하고 환급신청 전에 그 계좌를 세관장에게 통보하는 민원을 정부 24에서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 24 환급금 계좌 신규(..

정부 24 합작 및 공동수산물 관세감면 추천신청 바로가기 [내부링크]

정부 24에서 해양수산부 민원인 압박 및 공동수산물 관세감면 추천신청 관련 민원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양 수산부 합작 및 공동수산물 관세감면 추천신청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신청 시..

행정안전부 대표 홈페이지(누리집) 바로가기 [내부링크]

정부 24 페이지와 안전신문고 페이지와 민원신청 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는 행정안전부 대표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행정안전부 대표 홈페이지(누리집)에서는 여러 가지 행정 서비스를 검색하..

동행 축제 전국 16개 지역 온라인 상점가(쇼핑몰) 최대 85%까지 할인 판매 [내부링크]

 동행 축제가 9월 초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동행 축제에서는 전국 16개 지역 온라인 상점가, 쇼핑몰에서 최대 85%까지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기회에 살려고 장바구니에 넣어 놓기만 했던 물건들 사는..

정부24 바로가기 [내부링크]

 대국민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정부 24에서는 개인서비스뿐만 아니라 기업 및 단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제가 정부 24로 바로 갈 수 있는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정부 24 바로가기  ..

2022년 7월 11일 이후 코로나 입원 및 격리자 유급휴가비용 지원 안내 [내부링크]

 국민연금공단에 신청하는 코로나 입원 및 격리자 유급휴가비용 지원 신청을 아직 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30인 미만의 사업장은 2022년 7월 11일 이후 입원 및 격리 통지를 받은 임직원의 유급휴가비용을 1일 최..

국민연금공단 새소식 코로나 19 유급휴가비용 지원 안내 바로가기 [내부링크]

 국민연금공단 새소식 중에 코로나 19 입원 및 격리자 유급휴가비용 지원 안내를 종합해 놓은 부분이 있어 바로가기를 공유해드립니다. 격리 시작일이 2022년 2월 13일부터 현재 적용 중인 격리 시작일 2022년 7..

국민연금 지역가입자 보험료지원제도 월 최대 45,000원 12개월 보험료지원 [내부링크]

 국민연금 저소득 지역가입자가 사업 중단, 휴직, 실직으로 국민연금의 납부예외자가 납부를 재개하면 생애 최대 12개월까지 월 국민연금 납부액의 50% 최대 45,000원의 국민연금을 지원 원하는 제도를 2022년 7..

국민연금공단 서식자료실 바로가기 [내부링크]

 국민연금공단 팩스 민원 접수 시 필요한 국민연금공단 모든 민원 서식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는 국민연금공단 서식자료실을 바로 갈 수 있는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공단 민원 신청 시 활용하..

구리둘레길 3코스 왕복 10Km 걷기 운동 그리고 다이어트 [내부링크]

몸무게가 100Kg을 넘어서니 불편해지는 것이 너무 많아 다이어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10Km 걷기 운동은 왕숙천길 구리 둘레길 3코스 중에 핸드폰의 GPS를 이용해서 왕복 10Km를 걷고 있습니다. 몸무게 100Kg의..

다시는 하지 안을 줄 알아던 고추 수확(따기)하기 [내부링크]

다시는 하지 않을 줄 알았던 고추를 주말에 수확하고 왔습니다. 시골에서 태어나서 부모님 일을 도우며 어린 시절을 보냈던 저는 다시는 하지 않을 줄 알았던 고추를 따고 왔습니다. 봄에 처가에서 심었던 고추를..

독립 무주택 청년을 지원하는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알아보기 [내부링크]

청년 월세 지원은 독립 무주택 청년(만 19세 ~ 34세) 중 청년 독립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원가구 소득이 중위소득 100% 이하인 청년에게 월세를 1회 월 최대 200,000원 12개월(회) 지원하는..

온라인으로 검색 및 예약하는 대국민 공공자원 공유서비스 공유누리 포털 [내부링크]

공유 누리 포털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온라인에서 손쉽게 공공자원(공공시설, 공공 물품)을 검색하여 예약하고 사용하 실수 있는 포털 서비스입니다. 공공 개방 자원을 국민 다 같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공유 누..

공유누리 포털 바로가기 [내부링크]

전국의 공공장소, 공공 회의실, 공공 강의실, 공공체육시설, 공공물품, 공공 연구 및 실험장비, 공공 교육 및 강좌 등을 모든 국민들에게 공유하는 서비스 공유 누리 포털로 바로 갈 수 있는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

복지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 복지로, 청년월세 신청 사이트 바로가기 [내부링크]

맞춤형 급여안내(복지멤버십)등 본인의 복지와 관련된 모든 것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도 신청하실 수 있는 복지로로 바로 갈 수 있는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복지로..

9월 부터 건강보험료 가감되는 부과체계 2단계 개편 간단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건강보험료 납부는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가 합니다. 기존에는 직장가입자는 급여에 따라 원천징수해 가고, 지역가입자는 소득, 재산, 자동차 등을 고려하여 건강보험료가 부과되는데 9월부터 개편됩니다. 2단계..

건강보험공단 정책센터 바로가기 [내부링크]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2단계 개편이 있습니다. 2022년 9월부터 시행한다고 합니다. 건강보험료 부가체계에 변경이 있으니 확인할 수 있는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도 있습니다. 건강..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알리미 서비스 바로가기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내의 대학에 재학 중인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 대학생을 대상으로 소득 수준에 따라 차등 지원하는 장학금을 국가장학금이라 하는데 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하면 매 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비대면 시대에 조달청 e발주시스템으로 온라인 제안서 제출하기 [내부링크]

조달청 e-발주 시스템에서 온라인 제안서 제출은 나라장터 입찰공고에 제안서 온라인 제출/제출 결과 확인 버튼이 생성되어 있는 입찰공고 건만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e-발주지원(e-발주 시스..

조달청 e-발주시스템 바로가기 [내부링크]

조달청 e-발주 시스템에서는 제안서 온라인 제출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제안서 제출뿐만 아니라 온라인 평가도 e-발주 시스템에서 합니다. 온라인 발표가 없을 때에는 실시간 질의응답으로 평가할 때에도 있습..

청년내일채움공제와 청년재직자내일채움공제, 그리고 내일채움공제 [내부링크]

청년내일채움공제와 청년재직자내일채움공제는 청년의 장기근속과 목돈마련을 위한 제도라면 내일채움공제는 핵심인력에 대한 장기근속과 납입금 대비 3배 이상 수령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청년 내일 채움..

청년공제 청약 신청 싸이트 바로가기 [내부링크]

워크넷 청년 공제 사이트에서 참여 신청을 하면 운영기관의 자격심사에 따른 승인이 완료된 후 청년 공제 청약 신청 사이트에서 청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청약 신청 사이트로 바로 갈 수 있는 바로가기를 공유해..

워크넷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 싸이트 바로가기 [내부링크]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에게는 짧은 기간과 적은 돈으로 목돈마련의 기회를 주어지고, 중소기업에게는 그 기간만큼 고용유지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채용하기 힘든 시절에 고용유지는 아주 큰 혜택입니다...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 협상의 내용과 범위 확인하고 협상하기 [내부링크]

자체 전자조달 서비스를 가지지 못한 대부분의 공공기관은 조달청에 의뢰를 하여 입찰공고에서 계약 체결까지 조달청 나라장터에서 진행을 합니다. 그리하여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이 중요..

사무실 인터넷 전화에서 유선 전화로 변경하기 [내부링크]

처음 개업했을 때부터 사용하던 인터넷 전화기를 유선전화기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인터넷 전화기가 요금도 저렴하고 좋은데 통화품질이 좀 떨어지는 단점이 있어 유선전화기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인터넷 전화기..

SWIT에서 SW종사자 표준계약서, SW사업 표준계약서 다운로드 받기 [내부링크]

소프트웨어 사업자라면 한 번쯤 SWIT(SW산업정보 종합시스템)에 들어가 봤을 겁니다. SWIT에 로그인하지 않고 SW종사자 표준계약서(2종)와 SW사업 표준계약서(4종)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WIT 정보센터 소프트웨어산업관련 법령 및 고시, 지방계약 예규 및 지침 바로가기 [내부링크]

SWIT(소프트웨어 산업정보 종합시스템)에서 소프트웨어 산업 관련 법령만 모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관련 법령, 시행령, 시행규칙과 지방계약법 예규 및 지침을 따로 모아서 보실 수 있는 바로가기를..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 및 지원한도, 유효기간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민 내일 배움 카드는 직업훈련 포털 HRD-Net에서 발급 신청 및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며 수강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HRD-Net에서 회원가입 후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신청하여 본인에게 필요한 온라..

HRD-Net 바로가기 [내부링크]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 신청할 수 있는 HRD-Net 바로가기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발급 신청, 진단 상담, 수강신청, 수강평 등록, 수강이력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RD-Net 바로가기..

바다 쪽으로 여행, 캠핑, 낚시, 휴가계획을 위한 해양정보 [내부링크]

바다로 여행, 캠핑, 낚시, 휴가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국립 해양조사원의 바다 누리 해양정보 서비스를 확인하는 것과 국립행 양조 사원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방송 On바다해양 방송을 시청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다누리 해양정보서비스 바로가기 [내부링크]

가상 부이, 뜰개부이, 조위, 파구, 유향 및 유속, 수온, 연분, 기온 및 기압, 풍향 및 풍속, 시정, 예보지수 및 해황예보, 해수유동 자료, 자연과학용 수심, 기후변화 장기 해수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

On바다해양방송 바로가기 [내부링크]

바다낚시 지수, 바다레저지수 등을 On바다해양 방송에서 유튜브로 방송을 해줍니다. 이 On바다해양 방송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On바다해양방송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

사회적기업통합정보시스템 및 e-store 36.5 가 있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내부링크]

사회적 기업 통합정보시스템과 e-store 36.5로 바로 갈 수 있는 한국사회적 기업진흥원이 있습니다. 한국사회적 기업진흥원은 사회적 기업가 양성, 모니터링 및 평가, 개선을 위한 컨설팅 사회적 기업 통합정보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바로가기 [내부링크]

사회적 기업 통합정보시스템 바로가기, e-store 36.5 바로가기, 사회적 기업(1800-2012), 협동조합(1800-2012)등의 메뉴가 있는 한국사회적 기업진흥원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바로가기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한국..

국세청 홈택스의 또다른 기능 국세환급금찾기 [내부링크]

국세청 홈택스에 거의 매일 로그인을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국세청 홈택스에서 하기 때문입니다. 홈택스의 여러 기능 중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인터넷 국세 납세, 연말정산 그리고 또 다른 기능 국세환..

조달청 GUIDE-시방서 및 공사비정보광장 바로가기 [내부링크]

조달청 공사비 정보광장에서 GUID-시방서 메뉴가 있습니다. 건축공사, 토목·조경공사, 기계설비공사, 전기·통신공사 등의 GUIDE-시방서가 있습니다. 이 조달청 공사비 정보광장 GUIDE-시방서로 바로 갈 수 있는..

근로복지공단 지사찾기 바로가기 [내부링크]

근로복지공단 지사 찾기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근로복지공단 지사 찾기 바로가기 대표전화(1588-0075)로 문의하여도 됩니다. 검색 방법은 주소 검색, 지역본부 관할 검색, 직원 검색의 방법이 있습니다..

SRT 2022년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 예상해 보기 [내부링크]

srt 또한 코레일과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경로·장애인 우선 먼저 예매를 한 다음 일반인이 예매하는 것과 예매는 경로 장애인을 제외한 온라인으로만 할 수 있다는 점 예매 일정만 다를 뿐 모든 것이 거의 비슷..

조달청 공공건설 일자리알리미 바로가기 [내부링크]

10여 년 전 내가 막일을 할 때에도 지인이 소개해준 곳에서 일하곤 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공공건설 일자리 정보가 부족하여 내일은 어디에서 일하나 하는 걱정을 덜어 주기 위하여 조달청에서 공공건설 일자리..

서해안 서산시의 천리포 해수욕장을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휴가인 듯 휴가 아닌 휴일을 서해안 천리포 해수욕장에서 보냈습니다. 첫 번째 목적지는 만리포해수욕장이었으나 많은 인파와 주차장의 위치가 멀고 해서 10여 년 전의 기억을 떠올려 만리포 해수욕장 옆에 있는..

2022년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 안내 [내부링크]

2022년 코레일 기차표 예매 일정이 나왔습니다. 2022년 9월 8일부터 추석을 거처 9월 12일까지 5일간의 기차표를 예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으로만 예약을 받지만 온라인 예매에 어려움이 있으신 경로·장..

Let's Koraill 코레일 공지사항 바로가기 [내부링크]

추석 승차권 예매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는 코레일 사이트의 공지사항과 예매 홈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는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추석 승차권 예매 홈페이지는 8월 12일 오후 2시부터 운영합니다. 이번..

법인 기본 제출 서류 법인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법인인감증명서는 법인 사업자의 필수 신분증 같은 기본 서류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늘 회사에 법인인감증명서가 있어야 합니다. 공공기관 또는 은행 등에서 대개 발급일로부터 3개월까지 받아 줍니다. 그러니..

법인의 입찰 및 은행 업무 필수 제출 서류 법인등기부등본 발급 받기 [내부링크]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법인등기사항 전부증명서는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등기소에서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법인등기부등본은 로그인 없이 검색만 하여 발급받거나 열람할 수 있습니다. 열람은 700원, 발..

법인이 하나은행 지역개발채권매입필증 받기 위한 서류 준비 [내부링크]

현재 내가 알고 있는 하나은행이 시금고인 도시는 세종시와 대전광역시가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시도 청사에 있는 하나은행을 제외한 다른 지역에 있는 하나은행에서 법인이 지역개발채권 매입필증을 받는 방..

하나은행 영업점 찾기 바로가기 [내부링크]

대전시, 세종시의 지역개발채권 매입 필증을 받을 수 있는 하나은행의 오프라인 영업점을 바로 찾을 수 있는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하나은행 영업점 찾기 바로가기 영업점 찾기 < 영업점안내 < 유틸메..

법인등기부등본을 발급 받는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등기소 바로가기 [내부링크]

우리나라 부동산 등기, 법인등기, 동산·채권담보 등기를 전자신청, 열람, 발급, 발급 확인을 할 수 있는 법원 인터넷등기소에 바로가기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등기소 바로가기 오프라인 등..

4대보험료 조회 납부 및 완납증명서 발급하는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내부링크]

4대 사회보험료 조회 및 납부와 완납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이 있습니다. 4대 보험료 수납은 국민건강보험에서 담당합니다. 그래서 국민건강보험 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입니다. 이 사회..

나라장터 이외의 공공 전자조달시스템 바로가기 [내부링크]

 나라장터가 대표적인 공공 전자조달시스템(사이트)이지만 우리나라에는 여러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공공 전자조달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공공 전자조달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공공기관의 전자조달..

OSS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포털 바로가기 [내부링크]

OSS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한국말로는 공개 소프트웨어라고 합니다. 공개 SW, 공개 SW 사업, 정보마당, 열린 마당 등을 알려주는 OSS로 바로 갈 수 있는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OSS 포털 바로가기 공개..

고용창출 장려금 신청, 고용안정장려금 신청, 고용유지장려금 신청 바로가기 [내부링크]

기업의 고용창출 장려금, 고용안정장려금, 고용유지 장려금 등을 신청할 수 있는 고용보험 기업 서비스 바로가기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특별한 회원가입 절차 없이 최초 공동 인증서 등록 후 공동 인증서로 로그..

고속도로의 교통정보의 모든 것 ROADPLUS [내부링크]

고속도로의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ROADPLUS가 있습니다. 고속도로의 교통정보뿐만 아니라 실시간 CCTV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정제 구간, 공사구간, 사고 구간을 실시간으로 CCTV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고속도로 교통정보 ROADPLUS 바로가기 [내부링크]

여행 등 목적지가 있는 여정일 때 네비가 확인은 해주지만 고속도로 CCTV를 확인하고 이동하시면 정체를 피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고속도로 CCTV를 확인할 수 있는 고속도로 교통정보 ROADPLUS를 바로가기를..

비대면 시대 우편봉투 주소 작성 라벨지 활용하기 [내부링크]

비대면 시대에 우체국을 더 자주 가게 됩니다. 공문서 등 청구서류를 등기우편으로 보내곤 합니다. 문서 24로 보낼 때도 있지만 주로 등기 우편으로 발송합니다. 그런데 손글씨가 너무 엉망이라 주소란에 손글씨로..

라벨지 디자인 프로그램 폼텍디자인 무료 다운로드 바로가기 [내부링크]

라벨지를 작성하거나 디자인할 수 있는 한국폼텍의 폼텍 디자인 프로 9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한국폼텍 사이트로 바로 갈 수 있는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내가 제일 많이 활용하는 것은 주소 라..

법원 부동산 경매 도전하기 [내부링크]

법원 부동산 경매에 도전해 봤습니다. 법원 경매 시작시간은 대개 오전 10시 30분입니다. 경매 시작 시간에 도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입찰서 제출시간 대개는 11시 50분까지 입니다. 하지만 입찰서 작성하고 제..

다음 부동산 경매 바로가기 [내부링크]

다음 부동산 경매 사이트에서 로그인하면 한 달에 3건을 무료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법원 경매정보 사이트에서 좋은 물건을 검색하신 후에 다음 부동산 경매 사이트에서 정보 열람 후 부동산 경매 참여하는 것..

대한민국 법원 부동산 경매 정보 바로가기 [내부링크]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부동산 경매 정보를 검색하실 수 있는 법원 경매정보 사이트가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법원 경매정보 사이트를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이 법원 경매정보 사이트로..

한국관광공사 휴가지원 사업 휴가샵 이용하기 [내부링크]

직장에서 한국관광공사 휴가 지원 사업에 참여하여 신청하신 분들은 직장의 사업자 번호로 휴가 샵에 회원가입을 하셔서 휴가 때 필요한 숙박, 여행, 레저 입장권, 교통편의, 레저용품, 공연 전시, 외식 등을 주..

계약의 끝 하자보수보증서 보증률에 맞는 보증서 신청 [내부링크]

 계약의 끝에 준공금 신청 시 하자보수 보증서를 제출합니다. 이때 계약의 종류에 따라 계약금액의 2 ~ 10%의 하자보수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하자보수금이 작을 때에는 하자보수금 지급각서로 대체하며, 하자..

소프트웨어공제조합, 서울보증보험, 정보통신공제조합 바로가기 [내부링크]

계약 체결 시 계약이행보증금, 선금 신청 시 선급금 보증금, 완료 시 하자보증금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계약금액이 적을 때에는 지급각서로 대체하고 금액이 클 때에는 전자제출의 보증보험증권으로 대체합..

부가세 신고 납부시기에 개인사업자 사업용신용카드 등록하기 [내부링크]

부가세 신고 및 납부시기가 되면 이거 등록 좀 해 놓았어야 하는데 하는 생각을 하는데 그것이 사업용 신용카드입니다. 법인사업자는 법인카드(법카)가 자동으로 등록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사..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공급 물품 추가 하기 [내부링크]

입찰참가 자격을 입찰 마감 전일까지 등록하라고 공고가 됩니다. 그러면 입찰 자격을 확인한 후 공급 물품 등이 있으면 바로 등록을 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등록을 할 수 있으니 읽어 보시고 등록하시면 됩니다...

조달청 나라장터 바로가기 [내부링크]

우리나라 거의 모든 입찰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는 조달청 나라장터로 바로 갈 수 있는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조달청 나라장터 바로가기 입찰정보,..

일반 쇼핑몰 같은 조달청 이음장터 이용하기 [내부링크]

수요자(공공기관)와 공급자(조달업체)가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협상하고 거래할 수 있는 조달청 이음 장터가 있습니다. 이음 장터에서 서비스 상품 가격은 부가세 포함 22,000,000원까지 가능하며, 여성인기업, 장..

서비스 상품으로 제한 되지만 일반 쇼핑몰 같은 조달청 이음장터 바로가기 [내부링크]

서비스 상품을 일방 쇼핑몰처럼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조달청 이음 장터가 있습니다. 수요자(공공기관)는 구해요 메뉴에서 필요한 서비스 상품을 등록할 수 있으며, 팔아요 메뉴에서 필요한 서비스 상품을 구매..

정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관련 홈페이지(운영 누리집) 바로가기 [내부링크]

정부 24 상단 메뉴의 기관 정보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정부 또는 지자체뿐만 아니라 관련 홈페이지(누리집)로 바로 갈 수 있는 정부 24의 메뉴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헌..

상용근로자 공사 현장 사대보험료 정산 [내부링크]

건설공사 등 공사계약 및 공공계약을 할 때 원가계산서에 노무비가 들어가면 공사현장에서 4대 사회보험을 가입하고 보험료 정산을 받은 후 준공 시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보험가입부..

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지사찾기 [내부링크]

건설공사 등 사업 종료 후 준공금 신청 시 일용직 근로자 또는 상용직 근로자의 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정산을 위하여 공사 등 사업을 했던 지역의 지사에서 정산을 위하여 지사의 전화번호와 팩스 번호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연말정산, 국세 신고, 납부하는 홈택스 바로가기 [내부링크]

홈택스의 대표적인 기능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국세 신고 납부입니다. 이외의 연말정산, 증명서 발급, 분기 별 부가가치세 신고 및 납부,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국세 및 세금 상담 및 제보, 복지 이음 바로가..

신원진술서 다운로드 그리고 기본증명서 발급 [내부링크]

공공 소프트웨어 개발업무 계약을 하여 사업을 착수할 때 예전에는 신원진술서를 작성하여 기본증명서와 함께 제출하라고 할 때가 있었습니다. 그러면 이 신원진술서를 어디에서 다운로드하여서 작성해야 하는지가..

법대생들의 법전 같은 법제처 국가법령정보센터 바로가기 [내부링크]

우리나라 법대생들의 대법전 같은 법제처의 국가법령정보센터에서는 법령, 자치법규, 행정규칙(훈령·예규·고시), 판례·해석례 등, 별표·서식, 공공기관 규정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가법령정보센..

대한민국 자치법규를 검색할 수 있는 자치법규정보시스템 바로가기 [내부링크]

우리나라 자치법규를 검색할 수 있는 자치법규정보시스템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우리나라 전체 자치법규 및 자치단체별 자치법규, 최근 제정 및 개정 자치법규, 입법예고와 자치법규 현황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시..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바로가기 [내부링크]

가족관계 증명서, 기본 증명서, 혼인관계 증명서, 입양관계 증명서, 친양자 입양관계 증명서, 제적부 등본, 제적부 초본, 필요한 정보만 선택하여 발급할 수 있는 특정 증명서 등의 증명서를 한글뿐만 아리나 영문..

계약정보공개시스템 공공계약서식 및 적격심사 세부기준 확인 [내부링크]

계약정보공개시스템이라고 웬만한 지자체는 다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계약정보공개시스템에는 발주계획·입찰정보·계약정보·대금지급정보·계약서식 등의 계약정보를 공개해 놓았습니다.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지..

대전시 공공계약 길라잡이 지침서 다운로드 바로가기 [내부링크]

대전광역시의 공공계약 길라잡이 지침서 및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대전광역시 계약정보공개시스템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대전광역시 계약정보공개시스..

부산시 서구 계약서식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계약정보공개시스템 [내부링크]

부산광역시 서구의 계약정보공개시스템에서 계약서식을 부산시 자료를 발췌하여 작성한 계약서 식이 계약서식 10번에 있어 부산광역시 서구 계약정보공개시스템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

전라도 광주시 계약365 코너에서 계약서식 다운로드 받기 [내부링크]

광주광역시 계약 365 코너에서 계약서식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계약서식뿐 아니라 발주계획·입찰정보·계약정보·대금지급정보·관련 정보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

대구시 대표홈페이지에서 계약서식 다운로드 받기 [내부링크]

대구광역시의 계약서식 및 발주계획현황·계약정보·대금지급 현황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는 대구광역시 홈페이에서 찾아가는 맵 및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 행정·재정·세정 > 계약정보 >..

경남 계약 부터 청구까지 구비 서류 다운로드 바로가기 [내부링크]

경상남도와 계약을 하고 대금 청구까지 구비 서류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는 바로가기를 공유해드립니다. 경상남도 대표 홈페이지에서 행정/계약 > 계약정보 > 계약법규/자료실(목록)에서 216번 글입니다. 계약에서..

전라남도 계약서식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전라남도 계약정보공개시스템 바로가기 [내부링크]

전라남도 계약서식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는 전라남도 계약정보공개시스템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링크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전라남도의 계약서식뿐만 아리나 발주계획·일찰정보·계약현황·법령 및 서식을 확인하..

인천시 계약정보공개시스템 바로가기 [내부링크]

인천광역시의 발주계획·입찰정보·계약정보·대금지급·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계약정보시스템이 있습니다. 제가 그 시스템의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특히 인천시의 계약 관련 서식을 찾으시는 분..

소프트웨어 GS인증 받아서 나라장터 쇼핑물 등록하기 [내부링크]

나라장터 쇼핑몰 등록을 하려면 한국저작권위원회에 프로그램 저작권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GS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그다음 최근 2년 이내의 세 번의 레퍼런스가 있어야 합니다. GS인증 소프트웨어 품질인..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바로가기 [내부링크]

IT상품·서비스 전용 공공조달 쇼핑몰 디지털서비스몰 바로가기입니다.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바로가기

조달청 나라장터 관련 사이트 상품정보시스템 바로가기 [내부링크]

조달청 나라장장터 관련 사이트 중 상품정보시스템은 목록화요청 주요 서비스에서 품목등록, 품목변경, 품명등록등을 할수 있으며 상용 소프트웨어 제3자단가계약을 하기 위한 제출 서류 중 목록화 물품식별번호별..

SWIT SW산업정보종합시스템 바로가기 및 GS인증제도 안내 바로가기 [내부링크]

SWIT에서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에서 운영하는 SW산업정보 종합시스템으로 SW사업자 신청, SW사업실적 신청 및 발급, SW 발주 기술지원, 교육정보, 제품 정보, 하도급 계약 승인, SW수발주제도상담 등의 업무를..

장마에는 기상청 날씨알리미 앱으로 날씨 미리 확인하기 [내부링크]

장마 때에는 기상청에서 실시간으로 안려 주는 날씨 알리미 정보로 나와 우리 가족의 위험기상정보를 빠르게 확인하여 장마를 안전하게 보내는 것도 좋은 생각 같습니다. 기상청 날씨 누리집 기상청 날씨 누리집은..

기상청 날씨 누리집 바로가기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일기예보가 비교적 잘 맞는 거라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기상청에 대한 관심도 많습니다. 땅덩어리가 큰 외국의 나라들은 기상청에 대한 관심도 없어서 날씨를 잘 맞추는지 안 맞추는지 별로 관심이 없..

상용 소프트웨어(SW) 제 3자 단가 계약 신청 서류 다운로드 받기 [내부링크]

상용 소프트웨어(SW) 제삼자 단가 계약 신청 서류 다운로드는 아래의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시스템 바로가기로 들어가시면 사이트 중간 즘에 쇼핑 도우미 메뉴에서 상용 소프트웨어(SW) 제삼자 단가 계약제도 안내..

성동구 생활 쓰레기 배출 스티커 납부 필증 발급 받는 곳 [내부링크]

성동구 생활 쓰레기 배출 스티커 납부 필증 발급받는 곳은 성동구청 대표 홈페이지 내에 있으며 회원가입을 하거나 디지털원 패스 로그인하거나 소셜 로그인하셔서 아래의 품목 확인하신 후에 전자결재 후 배출하..

여행을 갔을 때 처음 간 지역에서 관공서, 심야약국 및 주요 시설 찾기 [내부링크]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갔는데 어린아이가 열이 나서 심야약국을 찾고 싶을 때 또는 여가·문화시설을 찾고 싶을 때 정부 24에서 서비스하는 돌 봄시설 등 위치 찾기로 들어가면 됩니다. 검색 방법 여행을 가는 지역..

해외 직구시 관세청에서 발급받아야 하는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받기 [내부링크]

해외 직구 시 관세청에서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해외 직구 시 활용할 수 있는 개인통관 고유부호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 식별 고유번호로 모바일 관세청 앱 또는 개인통관 고유부호 웹사이트..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UNI-PASS [내부링크]

국가관세종합정보망 서비스 환율정보 국가별 수출, 수입 환율정보 테이블 unipass.customs.go.kr

우리동네 돌봄시설에서 관공서 및 여가문화시설의 위치까지 찾기 [내부링크]

정부 24 사이트에서 우리 동네 돌 봄시설에서 관공서 위치 찾기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사 계획이나 이사를 가는 곳 또는 현재 살고 있는 우리 동네의 관공서의 위치 또는 공원·심야약국의 위치를 찾기에 최적화된..

관공서와의 공사계약 또는 물품 계약에 인건비(공사)가 포함되었을 때 [내부링크]

관공서와의 공사계약을 체결했을 때 또는 물품 계약에 인건비(공사)가 포함되었을 때 준공 시 추가 제출서류가 있습니다. 계약기간이 1개월 이상일 때 그 공사 현장으로 4대 사회 보험을 가입하여 4대 사회 보험료..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내부링크]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total.comwel.or.kr

관공서와 계약건에 대한 선금(급)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방계약법 제18조(대가의 지급)와 지방회계법 시행령 제44조(선금급) 그리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시행 2022.1.11 행정안전부 예규 제197호) 제6장 선금·대가 지급요령에 의해 관공서와 공사·용..

관공서에 기성금·부분준공 청구서류 제출 하기 [내부링크]

관공서에서 일을 많이 하는 작은 기업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월말 ·월초 ·분기말·분기초에는 기성금(서울에서는 부분준공이라 함) 청구를 하느라고 너무 바쁩니다. 기성금·부분 준공금 청구서류는..

관공서와 수의계약 체결 가능 금액 과 가능한 상황 [내부링크]

 관공서와 수의계약 체결은 최소한으로 체결합니다. 특별하지 않으면 2인 이상 견적 제출 입찰공고에 의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하지만 천재지변의 복구 사업이나 약자를 배려하는 계약일 때 관공서에서는 1인..

2022년도 왕숙천 둔치 물놀이장 개장 안내 [내부링크]

왕숙천 둔치 물놀이장은 매년 가는 곳입니다. 우리 막내 아이가 어려서 얕은 물놀이장을 가야 하는데 딱 이곳이 얕은 물놀이장입니다. 그리고 우리 집에서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매년 이용하고 있..

서울시ETAX에서 전자고지 신청하고 납기일 지켜서 가산세 내지 말자 [내부링크]

서울시 ETAX는 서울특별시 지방세를 온라인으로 전자 납부하는 사이트입니다. 서울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업장에서 관리업무를 하는 이로서 서울시 지방세의 납기일을 넘기지 않으려고 전자고지 신청했습니다...

우리나라 전지역 전국 모든 시도 지역개발채권 매입 기준 [내부링크]

 우리나라 팔도 및 인천·광주·울산·부산·대구·대전광역시 그리고 제주특별자치도, 세종특별자치시 지역개발채권 매입 기준은 각 광역시도와 특별자치 시도 지역개발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를 검색해 보면 알..

GS인증의 첫 단계 컴퓨터 프로그램 저작권 등록증 신청 및 발급 방법 [내부링크]

소프트웨어 사업장에 관리부서에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개발하면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저작권 등록증을 신청 및 발급하는 업무를 진행합니다. 컴퓨터 프로그램 저작권 등록증 발급이 GS인증을..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유형별 제출 서류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대상으로 조회는 되지만 추가 증빙 서류 제출 및 확인, 검증이 필요한 경우와 본인이 온라인 인증 못하였거나 불가피하게 본인이 지급받을 수 없는 소상공인과 지급유형을 변경하고자 하..

버스터미널에서 버스터미널로 당일 도착 수화물 또는 택배 보내기 [내부링크]

나는 정보통신공사업 면허를 가지고 있는 작은 회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공사를 하다 보면 당일에 지방에 물건을 보내야 할 때가 많습니다. 지방에는 그 흔한 케이블 커플러도 없을 때도 있습니다. 그..

소프트웨어 경력증명서가 없을 때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사업 참여인력에 대한 경력 증빙자료가 없을 때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로 대체하여 제출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정보처리 (산업) 기사 자격증은 없는데 경력이 오래된 분들이 소프트웨어산업협회 경력이 등록이..

조달청 나라장터에서 소프트웨어 사업 입찰공고 검색하기 [내부링크]

조달청 나라장터에서 입찰 공고된 사업 중에 소프트웨어 사업으로 입찰 공고된 공고만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소프트웨어 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 확인서를 발급받은 후에 7. 사업분야를 확인하신 후..

공공기관에 문서24로 공문 보내고 받기 [내부링크]

공공기관에 공문 보내는 방법은 직접 방문 접수, 등기 우편 접수, 문서 24로 공문 접수 이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직접 방문 접수하는 방법보다 등기 우편 접수가 2일 정도 더 소요되지만 직접 방문 접수보다..

포크레인 굴삭기 및 지게차 자격증 취득 및 도로 운행을 위한 면허 발급 [내부링크]

백수 시절 포클레인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용인에 있는 중앙 직업학교에 다닌 적이 있습니다. 굴삭기(포클레인) 자격증을 취득하면 지게차는 필기시험이 면제되어 실기 시험만 보면 되었습니다. 굴삭기 및 지게차..

관공서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공고 입찰참가 기본 제출서류 [내부링크]

관공서의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공고의 입찰참가 제출 기본 서류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입찰참가 공문, 입찰참가신청서, 가격입찰서 및 가격제안서, 제안서 그리고 입찰참가 자격에 관한 서류, 신인도(감점)..

하루 10km 걷기 운동으로 다이어트 시작 [내부링크]

몸무게가 100Kg까지 찍으니까 코골이가 더 심해지고, 잠도 못 자는 것 같았습니다. 밤에 3~4번 자다가 깹니다. 깨면 숨을 못 쉰 건지 머리가 깨지듯 아팠습니다. 그런데 오를 10Km를 걸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겠..

안전신문고앱으로 우리동네 가로등 고장 신고 하기 [내부링크]

우리 동네 가로등 고장신고는 간단하게 앱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가로등은 밤에 고장 났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밤에 고장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저녁을 먹고 10Km 걷기 운동을 다시 시작하는데..

휴일에 속초시 당일치기 여행 [내부링크]

나의 여행은 늘 그렇지만 계획 없이 갑니다. 그래서 우리 가족, 아내와 아이들은 늘 고생합니다. 그렇지만 목적지에 도착해서 정하는 것이 너무 좋습니다. 직접 겪어보고 상황을 겪어보고 현장에서 결정하는 것을..

조달청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 등록증 출력하기 [내부링크]

공공입찰 참가시 제출서류 중 나라장터 경재입찰참가 등록증이 있습니다. 나라장터에서 경쟁입찰참가 등록증을 찾아내 인쇄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라장터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공공입찰 사이트입..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나라장터 투찰관리에서 수의시담 하기 [내부링크]

공공기관에서 수의시담은 입찰공고 과정에서 2회 유찰(단일 참가)되거나 단일 건으로 추정 가격(부가세 포함) 2,000만 원 이하의 계약금액일 때 또는 여성기업 및 장애인기업일 때는 추정 가격(부가세 포함) 5,000..

제주도 지역개발채권 매입은 부가세 포함 [내부링크]

제주특별자치도 지역개발채권 매입 금액은 특이하게 매출금액기준 부가세를 포함한 금액의 물품계약은 1.5%, 공사도급 및 용역계약은 2.5%의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합니다. 단 매출금액이 100만 원 미만의 계약은 지..

행정수수료 전자수입인지 납부금액(인지세법) [내부링크]

 나라장터에서 계약을 체결할 때에는 전자 수입인지 납부 금액이 명시되어 있어 명시된 금액을 나라장터에서 납부할 수 있지만 직접 방문하여 계약 체결할 때에는 전자 수입인지 금액을 알 수가 없습니다. 전자..

충북 및 산하 기관과의 계약체결시 착수계 제출시 준공(완료)계 제출시 대금청구서 제출시 첨부서류 [내부링크]

충청북도 및 산하 공공기관과의 계약 체결 시, 착수계 제출 시, 준공(완료)계 제출 시, 대금청구서 제출 시 첨부서류에 대하여 설명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계약 체결 시 주로 나라장터로 온라인 계약 체결을 많..

잃어버린 갤럭시 워치4 찾은 리뷰 [내부링크]

얼마 전 갤럭시 워치 4를 구입했습니다. 퇴근 후 집에서 저녁을 먹으면서 갤럭시 워치 4를 손목에서 풀어놓았습니다. 그런데 다음 날 아침에 씻고 시계를 안 차고 그냥 출근을 했습니다. 출근하는 길에 시계를 안..

경북 용역계약 체결 착수 및 준공시 대금청구시 제출 서류 [내부링크]

경상북도 및 산하 공공기관과 용역계약 체결 시, 착수계 제출 시 및 준공계 제출 시, 대금 청구 시 제출 서류에 대하여 경험을 바탕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법인 회사에 근무 중이어서 법인 회사를 기준으로 알려..

물품계약 체결시 첨부 서류 [내부링크]

물품계약 체결 시 첨부서류가 무엇인지 몰라서 시청 홈페이지며 검색 등 다 해 봐도 찾을 수가 없었던 기억이 나서 물품계약 체결 시 뿜만 아니라 납품서류 및 청구서류를 제출할 때 첨부해야 하는 서류들을 알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어디에서 하시나요? 나는 홈택스에서 발행 합니다. [내부링크]

 전자세금계산서를 ERP 사이트에서 발행했습니다. 그런데 ERP 사이트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면 상대방의 승인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승인 필요 없는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초기 ERP..

국립자연휴양림 성수기 추첨예약과 숲길예약과 산림레포츠 예약을 할수 있는 숲나들e [내부링크]

 산림청 산하의 국립 자연휴양림 관리사무소가 운영하는 숲나들e 라는 사이트에서 숲길 예약 및 산림레포츠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자연휴양림의 숙박시설과 야영시설 예약, 전국 숲길 예약 및 산림..

인터넷 익스플로러 IE 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서비스 종료됨(2022년 6월 15일) 어떤 웹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대학교 1학년 때 첫 인터넷을 접해을 땐 네 스카이프로 인터넷을 했었는데 세월이 흘러 IE의 서비스 종료일을 맞이하게 되었네요. 소프트웨어 사업장인 우리 회사뿐 아니라 공공기관에서 요즘 IE(인터넷 익스플로..

혁신장터 공급자제안형 2차 혁신시제품 지정공고 중(~6월 16일까지) [내부링크]

작은 회사의 관리팀에 근무하는 나는 나라장터에 자주 들어가는 편입니다. 우리 회사가 수행할 수 있는 입찰공고가 올라왔을까 해서입니다. 그런데 오늘은 나라장터에서 이곳저곳 왔다 갔다 하다가 혁신 조달 종합..

직장인들 급여명세서 잘 받으시고 있나요 [내부링크]

 2021년 11월 19일부터 임금명세서 교부가 의무입니다. 사업주가 근로자에게 급여명세서를 의무로 교부해야 합니다. 작은 회사는 엑셀로 급여명세서를 만들어서 PDF 파일로 변환해서 이메일로 발송해 주면 되는데..

준공금, 완료금 및 기성금 청구시 전국 공통 제출 서류 발급 받기 [내부링크]

준공금 및 기성금 청구 시 제출서류가 있습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지방세 완납증명서, 4대 사회보험료 완납증명서 이렇게 3가지 증명서를 전국의 시도군 및 시도군의회에 공통으로 제출을 합니다. 나라장터로 청..

6월의 할인 혜택 2022 여행 가는 달 [내부링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광광 공사의 국민 여행 수요에 부흥하기 위하여 다음 달 6월 2일부터 30일까지 2022 여행 가는 달로 지정을 하여 여러 할인 혜택을 주어집니다. 2022 여행 가는 달은 국내여행시장의 빠른 회..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쓰는 오프라인 민원서식 다운로드 [내부링크]

우리나라가 인터넷이 빠르고 온라인으로 모든 민원 신청을 할 수 있다지만 그래도 오프라인으로 민원실 직접 찾아가서 이것저것 민원서류 챙겨가서 민원실 공무원에게 대면으로 민원 신청합니다. 오프라인 민원서..

지나가면 없어지는 정부지원금 보조금24에서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신청기간을 맞추지 못하면 없어지는 정부지원금 보조금 24 신청하고 완벽하게 받아 쓰세요. 정부지원금은 요건에 맞는 분이 신청기간 내에 신청을 하지 않으면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신청기간 및 신청 요건을 알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기업확인시스템에 대하여 [내부링크]

 중소벤처기업부 창업기업 확인 시스템이 있습니다. 창업기업 확인 시스템에서는 창업기업이 직접 생산한 제품, 용역, 공사를 공공기관에서 우선적으로 구매토록 함으로써 판로 확보가 어려운 창업기업의 판로를..

5월 22일까지 경복궁 무료 관람 리뷰 [내부링크]

오늘까지 경복궁 입장료가 무료네요. '궁중 문화 축전'이 2022년 5월 10일 ~ 5월 22일, 오늘까지였습니다. 큰아이가 예궁을 좋아해서 오늘은 경복궁을 갔습니다. 경기도에서 서울로 휴일에 운전을 해서 들어가는..

우리강 이용 도우미에서 캠핑장 예약하기 [내부링크]

환경부에서 운영하는 우리 강 이용 도우미 홈페이지(누리집)에서 캠핑장 예약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 강도 우미는 국토탐방, 자전거 여행, 캠핑, 체육시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예약..

워크넷 표준근로계약서 온라인으로 체결하기 [내부링크]

 워크넷에서 표준 근로계약을 온라인으로 체결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작은 회사일 때는 근로계약 체결하는 것이 일이 아니었는데 회사가 커지다 보니 표준 근로계약을 체결할 일이 많아졌습니다. 퇴사하는 사람..

낚시가 취미인 분 낚시 어디까지 해봤나요? [내부링크]

 저는 취미가 낚시입니다. 민물 올림 낚시에서 바다 찌낚시까지 다 섭렵하고 나니 다시 민물 올림 찌낚시가 다시 하고 싶어 지네요. 내가 처음 낚시를 시작했을 때가 아마도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 아버지를 따..

실종으로 부터 우리 가족을 지켜주는 문은? 지문입니다. [내부링크]

안전드림 아동 여성 장애인 경찰지원센터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아동 등의 실종을 방지하고 실종 발생 시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진문을 사전등록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이 사전등록 신청해서..

민간수요자를 위한 누리장터(전자계약 분야) [내부링크]

민간수요자가 입찰업무, 견적요청업무, 역경매업무, 적격심사업무, 계약업무를 나라장터와 같은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번에는 전자계약 분야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요즘 회사가 점점 커..

공직자의 이해충동 방지법(약칭: 이해충돌방지법) [내부링크]

공직자의 이해충동 방지법[시행 2022. 5. 19.] [법률 제18191호, 2021. 5. 18., 제정]의 목적(제1조)은 공직자의 직무수행과 관련한 사적 이익 추구를 금지함으로써 공직자의 직무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이해충돌..

한국관광공사의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내부링크]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은 국가(한국관광공사)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근로자가 50%, 한국관광공사에서 25%, 기업에서 25% 씩 모아서 400,000포인트로 제공되며 휴가 샵 온라..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홈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공동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개인사업자는 사업용 계좌의 은행에 방문하여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도 전자세금계산서..

행정안전부 디지털원패스 가입 및 이용 가능 전자정부서비스 [내부링크]

 행정안전부 디지털 원패스는 온라인으로 행정기관에서 증명서 발급을 받아서 제출할 때 행정기관의 홈페이지(누리집)나 정보시스템에 로그인할 때 행정안전부 디지털 원패스에 가입하면 하나의 아이디로 본인이..

e파인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내부링크]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교통민원 24(efine) 사이트에 착한 운전 마일리지라는 것이 있습니다. 무위반, 무사고를 서약하고 1년이 지나면 마일리지 10점이 적립됩니다. 운전면허 정지 또는 취소 벌점에 도달했을 때..

여성기업확인서 신청하기 [내부링크]

 여성 대표자가 소유하고 경영하는 기업을 여성기업이라고 합니다. 여성기업은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호에 따른 여성기업을 여성기업이라고 합니다. 여성 대표가 최대출자자인 상법상의 회사, 협동..

정부전자문서지갑, 전자증명서 및 확인서 [내부링크]

 정부 전자문서 지갑은 전자증명서 및 확인서를 PC가 없는 환경에서 핸드폰만 가지고 있을 때 출력 없이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행정기관에서 발급하는 각종 증명서, 확인서 등을 전자적인 형태로 발급..

알아두면 좋은 정부서비스(35편),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내부링크]

개인정보가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펴져 나갔습니다. 개인정보는 온 세계의 것이 되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정부 서비스(35편)에서 "정부 24에서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개인정보를 지..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 상시신청 [내부링크]

발달장애 자녀를 둔 부모의 자녀양육에 대한 역량을 강화시키고 자녀의 발달 촉진을 위한 사업입니다.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 은 매년 상시시청을 받고 있습니다. 지원대상 - 발달장애인(발달장애인 권리보..

나라장터 온라인 실적증명 신청 및 발급하기(출처:나라장터) [내부링크]

조달청 나라장터에서 실적증명서를 신청 및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나라장터로 온라인 계약 체결하여 나라장터에 계약에 대한 정보가 남아있을 때 실적을 검색하여 기관에 나라장터를 통해 실적증명서를 신청합니..

2022년 개정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전문 [내부링크]

이 세부기준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제4항에 따라 서울특별시 및 그 관할구역 안에 있는 자치구에서 집행하는 일반용역계약에 적용할 적격심사 세부 기분을 정함을 목적..

개인 인감도장 등록 및 인감증명서 발급 하기 [내부링크]

인감도장하면 아주 대단한 일을 하기 위해서 만든 도장 같습니다. 하지만 일반 3000원짜리 막도장으로도 인감도장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인감도장을 찍을때 그러니까 부동산을 매매하거나 자동차를 매매할 때 아..

서울시 실적증명서 신청 및 발급하기 [내부링크]

입찰로 계약을 했든 수의계약으로 계약을 했든 사업이 끝이 나면 실적증명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의 사업은 서울계약마당에서 실적증명서를 발급해 줍니다. 온라인으로 실적증명서 신청 및 발급을 해 줍니..

부분준공신고서 및 대가 청구서 다운로드 및 작성하기 [내부링크]

서울에 있는 업체에 재직 중이니 서울시을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시절에는 나라장터로 많이 진행했었습니다. 코로나가 아주 심할 때에는 서울시청 재무과가 있는 건물에 될 수 있으면 방문하지 말라..

로그인 없이 보증증권 원본 출력하기 [내부링크]

관리팀에서 근무하다 보면 보증증권을 많이 신청을 합니다. 입찰, 계약, 하자보수, 선금급, 상품 판매대금, 이행지급, 성능 등 사업의 시작에서 끝날 때까지 보증보험증권을 계속 신청을 합니다. 공공기관의 계약..

잃어버린 이어폰 찾은 경험 [내부링크]

공공기관에 유지보수 사업을 수행하는데 기성금 신청을 위해서 농협에서 지역개발채권 매입 필증을 끈으로 갔었습니다. 다달이 기성금에 해당하는 금액의 2.5%의 지역개발채권 필증을 끊어서 제출하라고 해서 번호..

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 등록 및 발급하기 [내부링크]

 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관리시스템에서 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을 등록하여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공공 입찰공고에서 참여인력 경력 증빙서류를 소프트웨어산업협회의 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관리시스..

매월 10일까지 해야할일 [내부링크]

작은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의 관리팀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작은 회사지만 매월 10일마다 하는 일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매월 10일까지 회사에서 해야 하는 일들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작은 회사건 큰 회사건..

개인에게 세금계산서 발행해도 됩니다. [내부링크]

 개인에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도 됩니다. 회사가 현금영수증이 발행이 불가할 때 법인에서 지출 증빙이 용이하게 처리하기 위해 개인에게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회사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의무여서..

IT사업 사업수행계획서 작성하기 [내부링크]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사업수행계획서 작성은 이미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지침(행정안전부 고시 제2022-31호, 2022.4.21. 시행)에 의거하여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

농사꾼의 후예의 고추밭에 수박 참외 심기 [내부링크]

어린 시절 시골에서 부모님께서는 고추 밭고랑에 수박등 참외를 심어서 한여름에 따 먹곤 했습니다. 여름부터 가을까지 고추를 따는데 고추 따는 고랑과 겹치지 않게 수박등 참외를 심습니다. 넓지 않은 고추밭에..

혼자하는 종합소득세 신고 및 환급받기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는 이유 중도 퇴사자일 경우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해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홈텍스를 통해서 신고를 하고 원천징수해간 세금을 환급받기 위합니다. 프리랜서 등..

소프트웨어사업자 실적등록하자 [내부링크]

  소프트웨어 사업을 수주하여 사업을 끝마치면 소프트웨어 사업 실적을 등록합니다. 정보통신공사업은 1년에 한 번 2월 15일까지만 실적 등록을 받지만 소프트웨어 사업은 공공사업 일 때 잔금 세금계산서를 발..

어린이 날 창덕궁 입장료 무료 [내부링크]

 나의 일상을 포스팅합니다. 에제 5월 5일 어린이날이었습니다. 며칠 전부터 큰아이가 창덕궁에 가자고 해서 큰 마음먹고 자동차를 끌고 카카오 T로 주차장을 예약을 하고 네비에 이끌려 창덕궁으로 향했습니다...

서울특별시 계약관련 서식 다운로드 받기 [내부링크]

서울시 계약 관련 서식은 서울 계약 마당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입찰공고 첨부 문서 또는 계약서 첨부 문서로 확인할 수 있지만, 첨부되지 않는 문서 예를 들자면 선급금 지급 신청서, 하자보증각서..

소프트웨어사업자의 현장 실사 없는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신청 및 발급 [내부링크]

 공학 연구 및 기술기반 서비스의 정보인프라 구축 서비스·빅데이터 분석 서비스·패키지 소프트웨어 개발 및 도입 서비스·정보시스템 개발 서비스·소프트웨어 유지 및 지원 서비스·운영 위탁서비스·정보시..

농사꾼의 후예의 고추심기 [내부링크]

오늘은 시골에서 자란 만큼 고추심기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본가는 농사일을 다 접으셨다. 어머니 혼자 농사를 지으시기에는 힘들어서 다 접으셨습니다. 그래서 처가에서 지난주에 고추를 심으신 다고 하셔..

복지이음 근로 및 자녀장려금 잘 준비해서 제대로 받아 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복지 이음이라는 홈텍스 안에 근로 및 자녀장려금, 취업 후 학자금 상환, 인건비 간편 제출,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 간이 지급명세서, 사업장 제공자 등의 과세자료, 본인 소득 내역 확인(근로. 인적..

사니다카페 [내부링크]

오늘 원주시 호저면에 있는 사이코지만 괜찮아 촬영지로 유명한 사니다 카페라는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이런 곳을 일부러 찾아다니는 성격이 않는데 오늘은 와이프와 아이들 그리고 가족 모두가 원주 단구동에서..

전자수입인지 행정수수료 발급하기 [내부링크]

전자계약으로 계약을 할 때 조달청 나라장터에서 전자 계약 시에는 나라장터 사이트에서 전자 수입인지를 바로 구입해서 제출할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과 계약을 할 때 필수로 행정수수료인 정부 수입인지를 구매..

지역개발채권 매입 필증 끈기 [내부링크]

 전국의 시도와 계약 체결 시 또는 준공금, 완료 금, 기성금 청구 시 지역개발채권 매입필증을 제출합니다. 지역개발채권 매입금액은 물품 계약일 때 대개 계약금액(부가세 별도)의 1.5%(지역마다 다름), 공사 및..

중소기업확인서 신청 및 갱신 이렇게 해 보세요. [내부링크]

중소기업에 다니는 저는 3월 말에 서 4월 초 까지가 제일 바쁩니다. 증명서, 확인서 신청하고 갱신하면서 보냈니다. 중소기업의 관리팀은 거의 나와 같을 것 같습니다. 신입사원 때를 생각하며 아주 쉽게 알려드리..

걷기 운동 [내부링크]

매일매일 10Km 정도 걷는다. 남양주에서 구리시까지 왕복하여 10Km 정도된다 여기는 구리시 왕숙천변이다.

커피 [내부링크]

아침에 왠일로 부인이 일찍일어났다. "나 커피 좀 " 이런... 어쩜 이렇게 쓸까? 찬물을 부어도 아직도 쓰다. 나눠먹어도 쓰다.. "어떻게 탄거야?" "그냥 뜨거운 물에 맥심커피 그냥 넣었는데" 그렇다 . '어쩜 모..

The 미식라면 전자레인지로 끓인 리뷰 [내부링크]

오늘은 전자레인지 활용법 중에 일부로 라면 끓이기로 미식라면을 끓여 먹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하려 합니다. 미식 라면에 담백한 맛과 얼큰한 맛이 있는데 오늘은 담백한 맛을 제가 직접 끓여 먹어보겠습니다...

마세슾 [내부링크]

수강생 후기 780개 이상, 강의 만족도 98%! 마세슾이 사용하는 감성 필터와 프리셋 전부 공개!! 클래스101이 직접 pick한 클래스! 할인 쿠폰 즉시 발행 가능!! 인스타 초보가 강의를 듣고 5,000명까지 진짜 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