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4man의 등록된 링크

 u4m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4건입니다.

2023년 국내 주식시장 휴장일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주식 시장 개장일 정리해 보자 저번시간에는 2023년 미국 주식시장 휴장일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당연하게도 이번에는 국내 주식시장을 이어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22년 주식시장은 22년 12월 29일을 마지막 매매 거래일로 종료되었는데, 총 14번의 휴장 횟수가 있었네요. 그렇다면 23년은 몇 번의 휴장일이 간단하게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미국 주식시장 휴장일 간단 정리 2023년 미국 주식시장 휴장일 간단 정리 2023년 미국 주식 휴장일 정리 직장인들 재테크 수단으로 적금과 주식을 많이 하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그렇습니다. 특히 저는 미국 시장에 주식투자를 주력으로 하고있습니다. 그 u4man.tistory.com - 목 차 - 1. 23년 국내 주식..

2023년 미국 주식시장 휴장일 간단 정리 [내부링크]

2023년 미국 주식 휴장일 정리 직장인들 재테크 수단으로 적금과 주식을 많이 하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그렇습니다. 국내시장 주식과 미국 주식 다양한 곳에 투자하시고 계실 겁니다. 특히 저는 미국 시장에 주식투자를 주력으로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3년 미국 주식시장 휴장일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국내 주식시장 휴장일 총정리 2023년 국내 주식시장 휴장일 총정리 2023년 주식 시장 개장일 정리해 보자 저번시간에는 2023년 미국 주식시장 휴장일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당연하게도 이번에는 국내 주식시장을 이어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22년 u4man.tistory.com - 목 차 - 1. 2023년 미국주식 휴장일 2. 간단하게 요약정리 3. 마치며..

전국 봄 벚꽃 여행지 추천 TOP4 서울편(feat.벚꽃축제) [내부링크]

서울에서 핫한 벚꽃 구경 장소 2023년이 시작되고 코로나로 인한 여파도 이제는 사람들에게 익숙해져가고 있습니다. 이제 봄이 오면 다들 벚꽃을 보기 위해 가족, 친구 그리고 애인 등과 같이 데이트를 많이 할 거라 생각됩니다. 그러면 오늘은 벚꽃 개화시기와 서울에서 유명한 벚꽃 명소 TOP5 그리고 벚꽃 축제를 알아보겠습니다. - 목 차 - 1. 2023년 예상 벚꽃 개화시기 2. 서울 봄 벚꽃 여행지 추천 TOP4 3. 서울 벚꽃축제 List 2023년 예상 벚꽃 개화시기 21년 과 22년 전국 벚꽃 개화시기를 비교해 보면, 경남과 전남으로 개화를 시작해서 점점 위쪽 지역으로 올라갑니다. 서울은 4월 1일, 서귀포는 3월 24일로 21년과 22년이 동일한 것으로 보아 올해도 큰 차이는 없을 거 같습니다...

스피또 복권 종류와 당첨금액(feat.출고율로 확률 높이기) [내부링크]

긁어서 즉석에서 당첨을 확인하는 스피또 복권 대부분 일반적으로 로또 복권을 알고 있으시겠지만, 다른 종류들의 복권도 많습니다. 그중 오늘은 간단하게 긁어서 결과를 바로 확인하는 즉석복권 스피또를 알아보겠습니다. 판매금액에 따라 스피또 500/ 스피또 1000/ 스피또 2000으로 총 3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빠르게 당첨 확인이 가능한 스피또 당첨금액과 당첨구조를 확인하고 당첨률을 올리는 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Lotto 로또 복권 당첨 금액, 세금과 실수령액(feat. 동행복권) Lotto 로또 복권 당첨 금액, 세금과 실수령액(feat.동행복권) 한 주의 행복한 상상을 제공하는 로또 복권 학생, 직장인, 노인 남녀노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 알고 있는 로또복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취약계층 요금감면 신청 간단하게 정리 [내부링크]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요금 감면 물가가 계속해서 오르고 최근에는 도시가스비 폭탄으로 인해 사회가 시끄러웠습니다. 현재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도시가스, 전기, 전화 등 다양한 생활요금감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분야에서 할인되고 어떻게 신청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목 차 - 1. 취약계층 요금감면 List 2. 도시가스 요금 3. 전기 요금 4. 지역난방 요금 5. 이동통신 요금 6. 유선 전화 요금 7. TV수신료 요금 8. 마치며 취약계층 요금감면 List 현재 취약계층(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을 대상으로 생활 요금 감면, 할인이 진행 중입니다. 해당 부분은 총 6가지로 도시가스, 전기, 지역난방, 이동통신, 유선 전화, TV 수신료가 해당됩니다. 각 항목에 따라 ..

직장인 부업,투잡 인기순위 그리고 추천 부업은? [내부링크]

직장인 파이프라인 구축 부업, 투잡 현재 직장에서 받는 월급으론 부족한 거 같고 퇴근 후 남는 시간에 부업을 하고 싶어 하는 직장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9명은 부업을 할 희망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보통 투잡이라고 말하며 영어로는 Side Job이라고 부르는 부업을 주제로 직장인 부업의 인기순위 그리고 추천하는 부업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 차 - 1. 부업의 정의와 종류 2. 부업 선호 순위 TOP 5 3. 주관적인 추천 부업 4. 마치며 부업의 정의와 많이 찾는 부업 부업이란? 부업이란 수익을 얻기 위해 종사하는 본업 말고 다른 일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취업 형태에 따라서 아르바이트, 재택근무 등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득형태에 따라서 ..

Lotto 로또 복권 당첨 금액, 세금과 실수령액(feat.동행복권) [내부링크]

한 주의 행복한 상상을 제공하는 로또 복권 학생, 직장인, 노인 남녀노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 알고 있는 로또복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매주 5,000원씩 구매하여 한 주 동안 행복한 상상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 로또복권이지만 당첨은 상상하기 힘들죠. 만약 당첨되면 등수별 상금과 세금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이번 기회에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 목 차 - 1. 로또의 개요 2. 로또 구매방법 3. 당첨 확인 및 당첨금 결정 4. 회차 당첨자가 없을 시 5. 로또 실수령액과 세금 공제액 6. 마치며 로또의 개요 로또는 당첨 금액의 제한이 없는 복권으로 우리나라에서 2002년 12월에 시작하였습니다. 초기에는 1게임 당 2,000원이었으나 2004년 8월부터 1,000원으로 인하되어 판매되고 있습니..

자동차 장기렌탈 vs 리스 공통점과 차이점 선택tip [내부링크]

렌트 vs 리스 차이 고민 많으셨던 분들을 위한 정리 신차를 구매할 때 현금 일시불부터 할부, 리스, 장기렌트까지 방법이 다양합니다. 이들은 각자 특징과 장단점이 모두 다른데, 오늘은 장기렌트와 리스에 대해서 깊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장기렌트와 리스가 정확이 무엇인지, 각자의 장단점은 알아본 후 소비자가 궁금해하는 차이점도 분석해 보겠습니다. - 목 차 - 1. 장기렌트와 리스의 정확한 의미 2. 장기렌트와 리스 공통점과 차이점 3. 차량 장기렌트 장점과 단점 4. 차량 리스 장점과 단점 5. 장기렌트 vs 리스 선택 TIP 장기렌트와 리스의 정확한 의미 장기렌트 장기렌트는 고객이 원하는 차량을 렌트사에서 대신 구매하고, 대여료를 받으며 장기간 빌려주는 차량 운용법입니다. 국내에서는 사업자의 업무용 ..

애플페이 드디어 국내 출시 최종 승인 [내부링크]

7년 만에 국내 출시하는 애플페이 작년 12월부터 서비스할 계획이던 애플페이 여러 가지 사정으로 1, 2월 많은 분들이 기다렸지만 소문만 무성했었습니다. 여러 가지 현실에 맞지 않는 각종 한국의 각종 규제 때문에 시간만 흐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2023년 2월 3일 금융위원회에서 애플페이 서비스 제공 관련하여 최종 승인을 결정했습니다. 약 7년 간의 루머 끝에 국내 출시를 확정 짓는 순간입니다. - 목 차 - 1. 애플페이 최종승인 완료, 지체된 이유 2. 애플페이 출시 시기는? 3. 루머의 근원지 현대카드 4. 현대카드 애플페이 독점 제공 여부 5. 다른 카드사들이 빠르게 도입가능할까? 6. 단말기 보급 문제는? 7. 애플카드도 출시할까? 8. 애플페이 도입 시 기대되는 긍정적인 면 9. 마치며 애플..

튀르키예(터키), 7.8 규모 강진 발생 [내부링크]

튀르키예 7.8 대지진, 대규모 피해 발생 시리아 국경과 가까운 튀르키예 동남부에서 7.8 강진이 일어나 튀르키예와 두나라에서 13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숨진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확실한 피해정도는 파악하기 힘든 상태입니다. 지진은 모두가 잠든 새벽 시간에 발생하여 건물 밑에 깔린 사람도 많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17분쯤 튀르키예 남부 도시 가지안테프에서 약 33km 떨어진 내륙에서 규모 7.8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튀르키예, 시리아 지진 피해 정도 한 목격자가 "지진은 약 1분간 지속됐고 유리창이 산산조각이 났다"고 말했으며, 인근 국가인 레바논과 리비아에서도 시민들이 건물이 붕괴될까 두려워 거리로 뛰쳐나왔다고 언급했습니다. 튀르키예와 시리아 ..

HUG,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 가입조건 변경 [내부링크]

보증보험 가입 조건변경해서 빌라왕, 깡통전세 막는다 빌라왕 전세사기에 대해서 정부에서 지금까지 어떻게 하겠다는 소문만 있고 즉각적인 조치가 없었습니다. 드디어 전세사기 예방 및 피해지원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전세가율 90% 이하의 건물에만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을 가입시켜 준다는 내용인데 자세히 보겠습니다. - 목 차 - 1. 허그(HUG),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이란? 2. 변경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 가입조건 3. 계약 단계별 정보 제공 4. 공인중개사 전세사기 예방 책임 강화 5. 깡통전세란? 6. 빌라전세 사기수법 7. 마치며 허그(HUG),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이란? 전세계약 종료 시 임대인이 임차인에게 돌려주어야 하는 전세보증금의 반환을 책임지는 상품입니다. 집주인이 세입자에게 보증금을 돌..

법인차량 연두색 번호판 이르면 7월부터 도입 [내부링크]

법인 승용차 전용 연두색 번호판 도입 법인 차량 번호판이 빠르면 7월부터 연두색으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무늬만 법인차량을 막는다는 의도인데 효과가 있을지 지켜보아야겠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신경 쓰지 않겠지만 법인 차량을 타시는 분들에게는 안 좋은 소식일 수도 있겠습니다. - 목 차 - 1. 국토교통부, '법인 승용차 전용 번호판 도입 방안' 발표 2. 왜 도입하는가?, 어떻게 바뀌나? 3. 슈퍼카 10대 중 8대가 '법인차' 4. 법인차 연두색 번호판 효과가 있을까? 5. 마치며 국토교통부, '법인 승용차 전용 번호판 도입 방안' 발표 최근 차량에 대한 제도가 많이 개편되고 있습니다. '번호판 봉인제도 폐지'와'1종 자동운전면허 도입'에 이어서 이번에는 '법인 자동차 전용 번호판 도입'입니다..

토스뱅크, 모임통장과 모임카드 출시 [내부링크]

토스뱅크 친구들이나 가족과 함께 쓰는 모임통장 출시 친구들 또는 가족들과 함께 돈을 모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생겨 가지고 왔습니다. 토스뱅크에서 출시된 '모임통장'입니다. 카카오뱅크로 모임통장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꽤 보았습니다. 이번에 토스뱅크에서 출시된 모임통장 혜택이 꽤 괜찮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함께 보겠습니다. - 목 차 - 1. 토스뱅크, 모임통장 그리고 모임카드 출시 2. 토스 뱅크 모임카드의 장점 3. 모임카드 발급 수수료, 이용한도 4. 토스 vs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비교 5. 마치며 토스뱅크, 모임통장 그리고 모임카드 출시 계모임을 하는데, 엑셀에다가 입금 및 총액을 일일이 계산하는 시대는 이제 갔습니다.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 "5000만 국민이 겪는 모임에서의 금융 관련 불편함을..

삼성 갤럭시 S23 상세스팩과 사전예약 실시!! [내부링크]

베일을 벗은 갤럭시 S23 상세 스펙과 사전예약까지 드디어 삼성의 갤럭시 S23의 상세 스팩이 공개 되었고 사전예약도 시작하였습니다. 2월 2일 공식 영상을 시작으로 공개하였으며, 사전예약도 일주일간 시작하며 사은품도 존재합니다. 사전예약은 좋은 혜택이 있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할 수 있으니 구매 생각이 있으시분들은 빠르게 움직이세요. 그럼 S23의 스펙공유와 사전 예약 방법과 사은품까지 알아보겠습니다. - 목 차 - 1. 삼성, "갤럭시 S23, 궁극의 프리미엄 완성" 2. 갤럭시 S23 사전예약과 사전예약 혜택 3. 사전예약 혜택 사은품 목록 4. 갤럭시 S23 vs 플러스 vs 울트라 5. 사전예약 성공방법 6. 사전예약 vs 일반구매 7. 결론 삼성, "갤럭시 S23, 궁극의 프리미엄 완성" 삼성..

난방비에 이어서 서울시 택시요금 천 원 인상 [내부링크]

'택시 기본요금 인상' 정말 월급 빼고 다 오른다 물가 다 오른다더니 2월 1일부터 서울 택시비까지 올랐습니다. 정말 월급 빼곤 다 오르는 세상입니다. 최근에는 난방비로 뉴스를 뜨겁게 달구더니 이번에는 택시비 차례네요. 서울 중형택시 기본요금이 3,800원으로 4,800원으로 천 원 인상되었는데, 승객과 택시기사들 모두 걱정이 많다고 합니다. 승객은 그렇다고 쳐도 왜 택시기사들까지 그런지 내용과 이유 알아보겠습니다. - 목 차 - 1. 서울 중형택시 기본요금 20% 넘게 인상 2. 가격이 오른 만큼 서비스도 향상될까?\ 3. 승객뿐 아니라 택시기사도 울상 4. 다양한 시민들 반응 5. 마치며 서울 중형택시 기본요금 20% 넘게 인상 23년 2월 1일 서울 지역에서 운행하는 중형택시 기본요금이 천 원 인상..

Tesla, 테슬라 투자자의 날 저가향 모델2 공개하나? (feat.모델Q) [내부링크]

테슬라가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을 개발한다 최근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22년 4분기 어닝 발표에서 "신형 플랫폼을 이미 개발 중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아끼는 모습이었고, 오는 3월 1일 '투자자의 날' 행사에서 추가 내용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현재 루머로는 모델 2나 모델 Q로 불리는 거 같은데 이글에선 편하게 모델 2라고 말하도록 하겠습니다.그럼 럭셔리 전기차 라인업에서 저가형 라인업까지 침투를 준비하는 테슬라에 모델 2를 알아보겠습니다. - 목 차 - 1. 3세대 플랫폼 모델 2. 모델 2가 아니고 소형화된 로보택시? 3. 모델 2 출시의 중요성 4. 제조비용 절감과 저가형 차량 시장 침투 5. 테슬라 측 "사실이 아니다" 6. 테슬라, 3월 1일 '투자자의 날' 3세대..

아동수당 언제까지 받을 수 있나요?(feat.아동수당 신청 방법) [내부링크]

아동수당 언제까지? 결혼을 해도 아이는 낳지 않겠다는 부부가 많아지고 있어 사회적 문제로 지적되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아이를 낳게 되면 키우는 동안 들어가는 금전과 근무시간에 제약을 받기 때문인데요. 아이를 낳고 가정을 이루는 것이 행복해야 하지만, 아이를 키우는데 비용이 부담되어 낳는 것조차 거부하다니 씁쓸하네요. 정부에서도 이런 문제를 인식하고 아동 수당지원 중인데요, 아동 수당을 언제까지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목 차 - 1. 아동수당이란? 2. 아동수당 대상 3. 아동수당 시기와 금액, 언제까지 지급? 4. 아동수당 신청방법 아동수당이란? 아동수당이란 만 8세 미만 아동에게 지급하는 양육 수당입니다. 아동의 양육 부담을 덜고 아동의 기본적인 권리와 복지 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정부..

1년 6개월 만에 은행 영업시간 정상화, 금융노조 반발 "인정못해"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 이전으로 돌아온 은행 영업시간 23년 1월 30일부터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사라지면서 1년 6개월 만에 은행 여업시간이 정상화되었습니다. 시중은행과 저축은행 모두가 코로나19 사태 이전으로 되돌아갔는데요, 금융 노조는 반발하고 있습니다. 은행 영업시간과 왜 금융 노조가 이런 조치에 반발하며 인정 못하겠다고 말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간 영업시간 은행들이 1시간 단축 영업을 해제하고 1년 반 만에 정상영업시간(오전 9시 ~ 오후 4시)에 들어갔습니다. 주요 시중은행들은 지난주에 영업시간 정상화와 관련해 지침을 사내에 공지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단축영업 해제가 노사 합의가 없었다는 점에서 금융 노조가 반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측에서는 외부 법률 자문을 거쳐 실내..

Tesla, 일론 머스크 기가 네바다에서 연설 해석과 네바다 공장 확장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 기가 네바다 확장 뉴스 발표 최근 기가 인도네시아, 멕시코 등 테슬라의 차기 공장으로 여러 곳이 이름을 올렸으나 일론 머스크는 기가 네바다에 추가 공장을 건설한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 새로운 공장은 인도네시아?(feat.모델2) 테슬라, 새로운 공장은 인도네시아?(feat.모델2) 테슬라 세 번째 해외공장은 한국이 아닌 인도네시아 하락만 하던 테슬라 주가가 바닥을 다지고 조금씩 올라오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악재만 나오다가 어느 순간 호재만 보이고 있 u4man.tistory.com 테슬라 멕시코에 새 공장? (feat. 기가 멕시코) 테슬라 멕시코에 새 공장? (feat.기가 멕시코) 테슬라 다음 공장은 멕시코? 11월까지만 해도 윤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의 화상통화로 한국에 테..

[연예]송중기, 영국인 여자친구와 폭탄 선언(feat.재혼, 임신) [내부링크]

재혼과 임신소식을 동시에 알린 송중기 배우 송중기가 23년 1월 30일 자신의 팬카페에 결혼소식을 알렸습니다. 배우자는 이전에도 뉴스를 달궜던 영국인 여자친구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Katy Louise Saunders)'입니다. 재혼뿐만 아니라 충격적인 추가적인 소식까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송중기, 자신의 팬카페에 글을 남기다. 배우 송중기 씨가 자신의 팬카페에 장문의 글을 남겼습니다. 어떠한 내용인지 같이 보시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중기입니다 오늘 제 인생에서 무엇보다 소중하고 행복한 약속을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고 싶어 이렇게 인사드립니다. 제 곁에서 저를 응원해 주고 서로 아끼며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해온 Katy Louise Saunders 양과 앞으로의 인생을 함께 하기로 맹세했습..

기업은행, IBK 파워신용대출 [내부링크]

기업은행 인기상품 IBK파워신용대출 큰 목돈이 필요할 때 전문직, 직장인, 거래우수고객을 위한 기업은행의 대출 상품을 가지고 왔습니다. 연소득과 직업군에 따라 달라지는 상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 목 차 - 1. 상품개요 2. 가입대상과 가입방법 3. 계약기간 4. 이자 계산 방법과 지급 방법 5. 대출한도와 금리 6. 대출대상 7. 담보여부와 상환방식 상품개요 전문직, 직장인, 거래우수고객을 위한 IBK 기업은행 대표 신용대출 상품 가입대상과 가입방법 대상 : 전문직, 직장인, 거래우수고객으로 칭하는 개인 모두 가입 방법 : 영업점에 방문하여 창구에서 진행 계약기간 일시상환 및 한도거래 : 1년 이내 (최장 5년까지 기간연장 가능) 분할상환 : 5년 이내 이자 계산 방법과 지급 방법..

넷플릭스, 계정공유 유료화 3월말 시행(OTT별 장단점 비교) [내부링크]

계정공유 장려하던 넷플릭스, 이제는 추가 요금 내라 넷플릭스는 2017년 3월 트위터에 "Love is sharing a password"라며 계정 공유를 권장하는 트위터를 올렸습니다. 하지만, 이용자가 줄어든 이유를 계정 공유 문제로 인식하기 시작하면서 해결 방안을 검토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결국 계정 공유 중단이 코앞으로 다가왔다는 이야기가 들려오는데 관련 내용과 OTT별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 차 - 1. 넷플릭스 가입자 감소와 새로운 수익 모델 제시 2. 계정 공유 수수료 시행 이유는? 3. 남미에서는 시범 운영 중, 한국은 늦어도 3월 도입 4. 공유 요금제 가격은? 5. 업계 및 소비자 의견 6. OTT별 장, 단점 비교 넷플릭스 가입자 감소와 새로운 수익 모델 제시 2022년 1분기 ..

도시가스 난방비 폭탄 원인, 난방비 지원금과 절약 팁 [내부링크]

도시가스 비용 상승은 예상했지만 전국이 '난방비 폭탄' 최근 인터넷과 뉴스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난방비 폭탄' 저도 폭탄에 맞아버렸습니다. 이에 따라 손 놓고 있던 정부가 '뒷북' 대응에 나섰다고 합니다. 왜 이렇게 도시가스 가격이 올랐으며, 정부의 대응은 무엇인지 마지막으로 절약 팁까지 알아보겠습니다. - 목 차 - 1. 도시가스 요금 38.5% 인상 이유는? 2. 난방비, 38.5% 인상되었는데 체감은 2~3배 상승 이유는? 3. 정부와 지자체별 난방비 폭탄 지원대책 4. 난방비 절약 팁 5. 마치며 도시가스 요금 38.5% 인상 이유는? 고지서를 받아 든 국민은 2022년 같은 기간 대비 가스 요금이 2~3배가량 올랐다고 하소연하고 있습니다. 이런 난방비 폭탄 문제가 대한민국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

자동차세 계산법, 연납시 할인율, 납부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세 관련 총정리 예전과 비교해서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이 늘고 있는 시점에서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납부할 세금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세'입니다. 자동차세는 기본적으로 자동차 연식과 배기량에 따라 세금이 다르게 책정됩니다. 오늘은 자동차세 계산방법, 납부기간 그리고 할인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 목 차 - 1. 자동차세금 기준 2. 자동차세금 계산법 및 계산기 활용법 3. 연납을 통한 세금 절약 방법과 납부 방법 4. 마치며 자동차세금 기준 기본적으로 자동차세금의 세율은 배기량(cc) 기준으로 차등과세를 적용하며 연식 3년 차부터는 5%씩 매년 경감됩니다. 영업용 자동차 - 1,600cc 이하 : cc당 18원 - 2,500cc 이하 : cc당 19원 - 2,500cc 초과 : cc..

전기차 보조금 신청 방법과 변경점(Ver.2023) [내부링크]

시장 점유율이 커져가는 전기차 탄소중립 이슈와 함께 2022년을 뜨겁게 달궜던 전기차는 2023년에도 더욱 활기를 뛸 걸로 예상됩니다. 주변에도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이는데, 정부와 지자체에선 전기차 구매에 금액을 절약할 수 있게 보조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이번엔 2023년 전기차 보조금 변경된 부분과 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 차 - 1.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의 전환 2. 2023년 보조금 지원 현황 3. 전기차 가격 기준 상향 4. 지역별, 차량 모델별 보조금 확인 방법 5. 전기차 보조금 신청 방법 6. 마치며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의 전환 미국의 캘리포니아와 뉴욕 주에서는 2035년부터 내연기관 차량 판매를 금지하는 등 환경오염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2022년에..

청년월세 특별지원 신청대상과 방법, 지원금(feat.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청년 월세 특별지원 직장인 분들 중 타향에서 사시는 분들은 전세나 월세로 빌라에 많이 거주 중이실 겁니다. 오늘은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2023년 청년 월세 특별지원에 대해서 신청대상, 조건, 신청기간과 방법 등을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 목 차 - 1. 청년 월세 특별지원 사업이란? 2. 신청대상과 신청조건 3. 지원금액과 청년월세 특별지원 제외대상 4. 신청기간과 방법 및 지급시기 5. 신청 시 필요한 서류 6. 자주 묻는 질문사항 청년 월세 특별지원 사업이란? 국토교통부에서 2022년 7월 20일 발표한 주거분야 민생안정대책의 후속조치로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는 제도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월세비용을 지원해 줍니다. 신청대상과 신청조..

설날, 용돈 기준과 인사말 모음(feat.친척,회사) [내부링크]

명절 설날 용돈 기준과 인사말 올해 설날이 다가왔습니다. 다들 무사히 부모님 댁에 잘 도착하셨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부모님, 친척에게 설날 용돈을 얼마나 줘야 하나? 그리고 명절 인사를 어떻게 해야 자연스럽울까? 생각들 많이 하실 겁니다. 그럼 용돈 기준과 명절 인사말 바로 알아보시죠. 부모님에게 드리는 설날 용돈 올해 한화에서 자사 및 계열사 임직원 2,6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주제는 "설날에 자녀가 부모에게 드리려는 용돈은 얼마가 적당할까?"였습니다. 결과는 30만 원을 선택한 응답자가 전체의 36.2%로 최다였습니다. 그 뒤로 20만 원(26.6%), 50만 원(23.5%), 50만만 초과(9.7%), 10만 원 이하(1.9%) 순입니다. 물론 본인의 여유에 맞게 드리면 부모님들..

우회전 신호등 도입, 어길 시 벌금 20만원 진실은? [내부링크]

1월 22일 우회전 신호등 어기면 벌금 20만 원 진실은? 당장 1월 22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다는 우회전 정책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회전 신호등이 도입되는데 이를 어길 시 벌금 20만 원을 부과하겠다는 내용인데요. 범칙금과 벌점도 아니고 벌금이라니 과연 사실인지 그리고 범칙금과 벌점의 차이도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기사도 벌금 20만 원으로 도배 인터넷과 공중파 뉴스에서 1월 22일부터 우회전 신호등이 도입되고 이를 어길 시 20만 원 벌금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약속이라도 한 듯이 모든 신문사에서 똑같은 "벌금"이라는 내용으로 기사를 인터넷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용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20만 원 이하의 벌금이나 30일 미만의 구류(유치장 등에 가두는 형벌)로 처벌할 수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 신청방법(feat. 깡통전세) [내부링크]

내 전세금을 지키는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 최근 빌라왕 사망 이슈로 인해 전세 계약에 있어서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할 수도 있다는 걱정을 많이 하실 겁니다. 오늘은 전세금을 받지 못할 경우에 대비해 가입하는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세사기로 막는 6가지 방법(feat. 빌라왕 사망) 전세사기로 막는 6가지 방법(feat.빌라왕 사망) 내 돈을 지키는 6가지 방법 최근 전세사기와 전세깡통사건으로 피해자가 속출하고 있으며, 빌라를 소유한 빌라왕들의 잊단 사망으로 전세금을 못 받는 경우가 많은데 사기를 당하는 방식과 전 u4man.tistory.com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이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험은 임대차 계약이 종료된 후 임대인이 특별한 이유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임차인에게..

기업은행, i-ONE 직장인 스마트론 대출 [내부링크]

기업은행의 생활안전자금을 지원해 주는 신용대출 상품 스마트폰을 통해서 서민, 중소기업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간편하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기업은행의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i-ONE 직장인스마트론입니다. 상품에 대해 대출 대상부터, 한도, 금리까지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i-ONE 직장인 스마트론, 상품 특징 영업점 방문 필요없이 스마트폰을 통해서 간편하게 지원하는 신용대출입니다. 저소득, 저소득 고객도 이용가능하며, 당행 신규대출 고객은 0.1% 금리를 우대합니다. 대출대상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고객 1. 현직장에서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고객 2. 개인 CB점수 KCB 520점 이상이고 NICE 600점 이상 고객 계약기간 일시상환 / 수시상환(마이너스대출) 1년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집 계약, 전입신고 방법과 시기 [내부링크]

전입신고로 대항력을 가지고 전세금을 지키자 오늘은 계약한 월세, 전세 집에 대해서 '대항력'을 가질 수 있는 전입신고 방법과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깡통전세와 빌라왕 이슈들로 인해서 집 계약을 앞두신 분들은 걱정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전입신고는 확정일자와 함께 전세금을 지키기 위해 필수로 진행해줘야 합니다. 집 계약, 확정일자 받는 방법과 시기 집 계약, 확정일자 받는 방법과 시기 집계약시 확정일로 우선변제권을 가질 수 있다 요즘 깡통전세, 빌라왕 이슈 등 때문에 집 계약을 할 때 걱정스러운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집 계약 시 꼭 해야 하는 확 u4man.tistory.com 전입신고를 해야 하는 이유 우선 집 계약서를 작성 후 '확정일자'를 받..

2023년 설날, 톨게이트 통행료 면제와 적용기간 [내부링크]

2023년 설날 명절 고속도로 통과하시는 분 필독 작년에 이어 2023년 설날 연휴도 통행료가 면제가 확정되었습니다. 차종은 경차, 승용차, 버스, 전기차 가리지 않고 모두 통행료 무료가 적용됩니다. 그럼 톨게이트 통행료 면제가 적용되는 시간과 이용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설날, 통행료 면제 적용시간 통행료 면제 적용시간 : 2023년 1월 21일 0시 ~ 1월 24일 화요일 24시까지 나흘간 적용 적용도로와 적용 차량 : 민자고속도로를 포함한 고속도로를 이용하든 모든 차량 설 연휴 고속도로 이용방법 다들 아시겠지만 고속도로에서 통행료를 부과하는데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하이패스 차로를 통과하는 방법 둘째, 일반차로에서 통행권을 발급받아 도착 IC 요금소에 제출하는 방법 1. 하이패스 통과 차량 기..

집 계약, 확정일자 받는 방법과 시기 [내부링크]

집계약시 확정일로 우선변제권을 가질 수 있다 요즘 깡통전세, 빌라왕 이슈 등 때문에 집 계약을 할 때 걱정스러운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집 계약 시 꼭 해야 하는 확정일자, 전입신고 2가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순서상 우선순위인 '확정일자'를 받아 '우선변제권'을 획득하는 법과 언제 받아야 하는지 시기도 알아보겠습니다. - 목 차 - 1. 늘어나는 깡통전세와 확정일자 2. 확정일자 받는 게 왜 중요한가? 3. 확정일자를 받는 시기는? 4. 확정일자 받는 방법 5. 몇 가지 주의사항 집 계약, 전입신고 방법과 시기 집 계약, 전입신고 방법과 시기 전입신고로 대항력을 가지고 전세금을 지키자 오늘은 계약한 월세, 전세 집에 대해서 '대항력'을 가질 수 있는 전입신고 방법과 시기에 대해서..

전세사기, 근저당 확인 등기부등본 열람 방법 [내부링크]

집 계약 전 근저당을 확인하자 요즘 빌라왕, 깡통전세 위험성이 커지고 있는 시점입니다. 집 계약하기 전에 더 조심해서 나쁠 것 없으니 전세사기 피하기 위해서 조심해야겠습니다.가장 기본이자 필수는 계약할 집의 근저당을 확인하는 방법인데,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1139채 보유 빌라왕 사망 1139채 보유 빌라왕 사망 빌라 왕 사망 전세금은? 빌라와 오피스텔을 총 1139채 가지고 있던 빌라 왕 43세 김 모 씨가 10월 12일 서울 종로구의 한 호텔에서 급사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한 피해자는 약 4 u4man.tistory.com 등기부등본 열람 & 발급 방법 전세사기를 피하기 위해서 등기부등본 열람방법과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봐야 하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등기부등본 열람과 발급은 대..

애플, 저가형 에어팟 내년에 출시?(feat.에어팟 라이트) [내부링크]

세계 최고기업이면서 일도 열심히 하는 애플 영향력이 큰 애널리스트가 애플이 저가형 에어팟을 내놓을 것이며, 에어팟 맥스도 2번째 버전이 나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미 최정상에 있는 애플이 저가형 에어팟에도 영향력을 끼치기 위해 출시 시기는 2024년을 목표로 현재 '에어팟 라이트'(가명)으로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 내용 한번 보겠습니다. Apple, 에어팟 가격이 부담스러웠을 사람들에게 희소식 애플이 가격 부담을 확 줄인 보급형 에어팟을 개발한다는 소식을 들려왔습니다. TF 인터네이셔날의 애널리스트 밍치 쿠는 트위터로 저가형 에어팟의 경우는 대량생산과 판매가 2024년 하반기 또는 늦어도 2025년에 시작될 것이라고 트위터에 글을 남겼습니다. 특이 개발 중인 저가형 모델 에어팟은 누구나 접근하기 ..

테슬라, 중국에 미국에서도 큰 폭 할인(feat.사이버 트럭) [내부링크]

계속되는 테슬라의 치킨게임 테슬라가 중국에 이어서 이번에는 미국에서도 모든 차량을 큰 폭으로 할인한다고 밝혔습니다. 할인의 이유는 2023년은 2022년과 비교하여 제품에 들어가는 원료와 부품들의 가격인하와 원활한 공급으로 생산 단가가 낮아짐으로써 차량가격을 낮췄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올린 가격을 생각하면 납득은 가는 행동인 거 같네요. 그리고 기가 텍사스에서 사이버 트럭을 준비하는 모습이 포착되었는데, 내용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Tesla, 미국에서 대규모 할인 진행 한국시간 2023년 01월 13일 테슬라는 미국에서 모든 차량을 할인 진행한다고 충격적인 뉴스가 전해졌습니다. 할인 폭은 최소 6.4% 에서 최대 23% 할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저번주 수요 부진이 예상되던 중국에서 차량 할인을 통해 B..

테슬라, 새로운 공장은 인도네시아?(feat.모델2) [내부링크]

테슬라 세 번째 해외공장은 한국이 아닌 인도네시아 하락만 하던 테슬라 주가가 바닥을 다지고 조금씩 올라오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악재만 나오다가 어느 순간 호재만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는 주가가 3% 이상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바로 텍사스 공장 확장과 인도네시아에서의 공장 건설 계약을 거의 끝마쳤다는 뉴스와 모델 2에 대한 뉴스 영향입니다. Tesla, 기가 텍사스 공장 확장 테슬라는 $770 million을 투자하여 기가 텍사스 공장을 확장하기로 결정했다고 알렸습니다. 테슬라는 이번 확장으로 4개의 다른 시설을 확장한다고 밝혔으며, 배터리 셀, 드라이브 유닛, 음극재, 배터리 시험 연구소로 대부분 시설이 배터리 관련 확장입니다. 이번 확장은 사이버 트럭에 들어갈 배터리를 위한 확장..

결혼 축의금 5만원, 민폐? 결혼에 드는 비용(feat.적정 축의금) [내부링크]

결혼 축의금 얼마나 해야 적당할까?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이후 미뤄두었던 결혼을 하는 커플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새로운 출발을 축하의 의미로 건네는 축의금, 얼마를 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며 물가 상승으로 인해 5만 원이 민폐라는 이야기도 나오는데 얼마가 적당한지 알아보겠습니다. 급격하게 오른 물가 인상과 기다렸던 결혼 대기자들 최근 급격하게 오른 물가 인상으로 인해 결혼을 미뤄두었던 사람들도 결혼비용에 많은 지출로 놀라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21년 기준 예식홀 비용 평균이 약 1,000만 원으로 적지 않은 비용이지만, 현재는 식대만 1인당 75,000원으로 30%가 껑충 뛰었습니다. (* 식장 대관료만 포함한 가격이며 식대와 꽃값 등은 포함하지 않은 가격입니다.) 예전에 축의금..

삼성전자, 갤럭시 S23 언팩 행사(feat.S23 울트라) [내부링크]

2월 1일 갤럭시 S23 언팩 행사 3년 만에 비대면 진행 오늘 2월 1일 삼성전자가 3년 만에 갤럭시 S23 언팩 행사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초대장을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들에게 발송했다고 말했는데, 지금까지 들려오는 소문에 따라서 S23 시리즈의 스펙과 가격 대략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ummary 삼성전자가 갤럭시 S23 언팩행사를 2월 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시간으로는 2월 2일 오전 3시입니다. 이번 새 스마트폰 공개 행사는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리며, 초대장을 언론과 협력업체에 전달했습니다. 대면 행사지만 삼성전자 뉴스룸과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 예정입니다. 업계에서는 S23 모..

내차 살땐 KB 매직카대출(feat.KB국민은행) [내부링크]

신차 구매하는데 좋은 대출 KB 매직카 대출 요즘 직장인이라면 대부분 1인 1차라고 해도 될 만큼 차량 운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회초년생이 차를 바로 사기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이럴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KB 매직카 대출 특징과 신청자격 마지막으로 금리까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상품 특징 캐피달 대비 유리한 금리조건으로 신규자동차를 구매하려는 고객을 위한 비대면 전용 대출상품입니다. 별도의 취급수수료, 보험료, 근저당설정 부담이 없습니다. KB국민카드로 결제시 캐시백 혜택이 제공됩니다. 대출신청자격과 금액 신차를 구매하는 고객으로 소득 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의 고객 (* 대출대상 : 6개월이상 근로소득자, 12개월 이상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 자동차판매가격 중..

2023 롤드컵 한국 개최 일정, 바뀐 점 [내부링크]

올해 롤드컵 우승도 LCK에서 나오면 좋겠습니다. 2018년 이후 5년 만에 한국에서 롤드컵이 개최 확정되었습니다. 올해까지 개최되면 한국에선 총 3회째 롤드컵을 개최하게 되는 것이며 구체적인 도시와 일정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2023 롤드컵이 이전과 달라진 점을 알아보겠습니다. Summary 작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롤드컵 결승전은 DRX와 T1이 3대 2의 풀세트 혈투 끝에 DRX가 '소환사의 컵'을 들어 올리게 되었습니다. DRX는 2014년 창단 이후 처음으로 롤드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순간입니다. 여기서 데프트 김혁규 선수의 "중꺽마" (중요한 건은 꺾이지 않는 마음) 밈이 탄생하게 되며 월드컵에도 쓰이며 2022년 화제의 단어가 되었습니다. 2023년 롤드..

아이폰 배터리 교체비 인상(feat.3월 인상) [내부링크]

3월부터 아이폰 배터리 교체비용 인상 새해가 되자마자 안타까운 소식이 하나 생겼는데, 바로 애플에서 2023년 3월 1일부터 보증이 만료된 배터리 교체 비용을 올린다고 발표했습니다. 안 그래도 환율 때문에 가격도 전체적으로 높아졌는데, 서비스 비용까지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내용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ummary 올해 3월부터 보증이 만료된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 인상된 비용으로 결제하게 됩니다. 만약 배터리 교체를 생각하고 있으신 분들은 3월 전에 진행하셔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겠습니다. 출시한 지 1년이 되지 않은 제품들에 대해서는 가격변동이 없어 iPhone 14 시리즈는 배터리 교체하게 된다면 약 13만 원으로 동일하지만, 그 이하의 시리즈는 가격이 상승하게 됩니다. ip..

신한은행 아파트주택대출 (feat.대출기간 40년) [내부링크]

본인소유의 아파트를 가진 고객이라면 가능한 대출 요즘 같이 주식, 부동산 할 거 없이 모두 하락하는 시기에 기회를 노리기 위해 현금을 마련해 투자하려는 사람들도 보입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시세가 조회되는 아파트를 담보로 받을 수 있는 대출 신한은행의 아파트주택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대상 본인소유의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는 고객 만 19세 이상 내국인, 소득증빙이 가능한 개인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대출한도 대출조건에 따라 차등적용 담보기준가액 X 주택담보대출 가능한도율 (* 주택담보대출 가능한도율 : 지역별, 담보종류별 대출기간별, 담보기준가액별에 따라 최대 70%까지) 이자 계산방법 및 납입시기 계산방법 : 1년을 365일(윤년은 366일)로 보고 1일 ..

실내 마스크 착용 해제 논의, 의무에서 권고 [내부링크]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논의 본격화 작년 말부터 이야기만 무성하던 하다가 조용하게 넘어간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논의가 다시 본격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중국발 코로나 19 확산 우려가 있지만 국내에는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조심스럽게 전망하고 있는데, 그럼 바로 관련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ummary 작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한 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방안'을 발표하였으며 의무를 권고로 전한하 돼 단계를 1, 2단계로 나눠 조정해 가기로 결정했었습니다. 이는 고로나 19 유행 상황 등을 고려해 고위험 일부 시설을 제외한 채 의무를 먼저 풀고, 상황을 지켜보며 전면 해제하는 단계적 방안을 채택하는 것으로 마스크 착용을 의무에서 '..

2023 근로장려금 신청자격과 지원금액 [내부링크]

2023년 근로장려금 정리 근로를 하고 있지만 소득을 일정 금액 미만으로 받아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사업자, 종교인을 위해 준비된 근로장려금이 있습니다. 이번엔 근로장려금에 대해서 면밀하게 살펴보겠습니다. 2023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소득요건 가구원 요건 - 근로장려금 기준 가구원은 단독가구, 홑벌이 가구, 맞벌이 가구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독가구 : 2,200만 원 - 배우자 및 부양자녀가 없는 경우 -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없는 경우 - 자매, 형제와 함께 거주할 경우는 단독가구로 인정합니다. 홑벌이 가구 : 3,200만 원 - 배우자(총급여액이 300만 원 미만이어야 함) 또는 부양자녀가 있는 경우 -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있는 경우 맞벌이가구 : 3,800만 원 - 신청인 ..

미스터트롯2, 박지현 마스터 예심 진 (feat.투표 방법) [내부링크]

미스터트롯 2 "박지현 마스터 예심 진 등극" 1월 5일 저녁에 방송된 '미스터트롯 2'에서 우렁차게 뻗은 보이스로 최단시간 올하트를 받은 박지현이 기쁘고 감사하다고 인터뷰 1등 소감을 밝혔습니다. 아쉽게도 손민아, 노지훈은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미스터트롯 2' 대학부 박지현이 마스터 예심 진에 등극했습니다. 현역부 B조 첫 번째 참가자는 하동근으로 안정적으로 꺾어대는 노래에 마스터들은 하트 버튼을 누르기 시작했고 결국 올하트를 받았습니다. 이에 하동근은 결과를 보고 바닥에 주저앉아 눈물을 쏟았습니다. 성악가 길병민은 뮤지컬까지 섭렵한 클래식계 황태자로 고막을 황홀하게 녹이는 저음으로 귓가를 사로잡은 그는 잔잔한 노래로 14 하트를 받았습니다. 쉬는 시간 장윤정은 참가자들 프로필을 보다 ..

나이키 메트콘8 구매, 후기 [내부링크]

운동은 장비빨? 나이키 메트콘 8 구매후기 약 2주 전에 나이키 메트콘 8을 구매해서 사용한 뒤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메트콘 5가 나왔을 때부터 살까 말까 고민하고 미루다가 시간이 흘러 결국 메트콘 8을 사게 되었네요. 그럼 알아보겠습니다. 신발도 샀으니 헬스장에 가보자 최근 들어 날씨도 춥고 일하느라 몸이 피곤하다 보니 운동을 게을리했는데 이참에 운동 장비를 사서 억지로라도 헬스장에 가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러다 몇 년 전부터 메트콘 시리즈를 사볼까 하다가 미뤘는데, 메트콘 8이 세일을 큰 폭으로 진행하고 있기에 덥석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할인을 받아서 112,480원에 구매하였고, 인터넷 AK몰에서 구매했습니다. 최저가를 클릭하니까 바로 나오길래 덥석 구매하였고 평소에 265 사이즈를 신기 ..

전세사기로 막는 6가지 방법(feat.빌라왕 사망) [내부링크]

내 돈을 지키는 6가지 방법 최근 전세사기와 전세깡통사건으로 피해자가 속출하고 있으며, 빌라를 소유한 빌라왕들의 잊단 사망으로 전세금을 못 받는 경우가 많은데 사기를 당하는 방식과 전세금을 지키는 6가지 방법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Summary 최근 '빌라의 신' 사건으로 빌라를 1,277채 갭투자를 하고 72억의 세금이 체납되어 100채의 빌라가 압류되어 공매로 넘어간 사건이 발생하는 등 전세사기 피해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잊단 사망으로 뉴스를 달궜던 빌라왕 그리고 빌라왕이 사망 후에도 거래가 되는 사례가 발생하면서 뒤에 조직이 있다는 의혹들이 합리적 의심으로 굳어지고 있습니다. 이들의 사기 수법은 '동시계약'으로 전세계약이 이루어지고 나면 집주인이 빌라왕에게 명의 이전하..

KB국민은행 비상금대출(feat.소액 신용대출) [내부링크]

만 19세 이상 누구나 가능한 KB국민은행 비상금대출 갑작스럽게 돈이 필요할 때 남에게 빌리기는 애매할 때 다들 비상금대출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모든 은행에서 비상금 대출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데, 오늘은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바로 사용하는 KB국미은행 비상금대출을 알아보겠습니다. 상품특징 서울보증보험(주)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담보 소액신용대출 ※KB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신청하기 대출신청자격과 대출한도 서울보증보험(주)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발권가능한 만 19세 이상 내국인 최소 50만 원 ~ 최대 300만 원 (* 서울보증보험(주)의 보증가능금액 이내에서 가능) 대출기간 및 상환 방법 일시상환(종합통장자동대출) : 1년(최장 10년 이내 기한 연장 가능) * 종합통장자동대출..

연준 의사록 공개와 반대로 가는 주식시장 [내부링크]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 공개 한국시간 2023년 1월 4일부터 5일까지 많은 지표들의 발표가 많았는데, PMI와 고용지표 등 그중에서 오늘 게시글에서는 연준 회의록(FOMC Minutes)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Summary 연준은 한국시간 1월 5일 새벽에 연준 의사록을 공개하였습니다. 내용은 다소 매파적이었으나 아리송하게 시장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연준 의사록이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은 FOMC 정책결정 회의 약 2주 후에 공개되는 상세 기록으로, 통화정책에 대한 FOMC 입장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으며, 따라서 통화 트레이더들은 향후 금리 결정에 대한 단서를 얻기 위해 이 의사록을 주의 깊게 확인합니다. -출처 Inversting.com ..

서울아파트 높이 규제 폐지(feat.서울도시기본계획) [내부링크]

서울시 '아파트 35층 높이 제한' 삭제 서울시는 올해 1월 5일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을 확정, 공고했습니다.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은 서울시가 추진할 여러 계획으로 향후 20년 서울이 지향할 도시의 미래상을 담고 있습니다. 이안에 일률적·절대적 수치 기준으로 적용했던 '35층 룰'이 삭제되었는데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Summary 서울시는 서울시가 추진할 각종 계획의 지침이 되는 최상위 공간 계획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을 공고했습니다. 계획에는 7대 목표, 부문별 전략계획, 공간계획, 권역별 계획 등이 담겨 있으며, 서울시 '아파트의 35층 룰'을 삭제하여 지역 여건에 맞춰 보다 창의적이고 유연한 스카이라인을 만들겠다는 계획도 포함되었습니다. 서울 지역 아파트에 적용된 ..

중국 '화장터 포화상태, 곳곳에 시체더미' [내부링크]

중국 상하이 주민 70% 확진, 간이 화장장까지 중국에서 인구가 제일 많은 도시인 상하이에서 "주민 1,750만 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걸렸을 것"이라는 전문가 분석이 나왔으며, 화장터가 포화상태라 아파트 주차장에서 시체를 화장하는 모습도 촬영되었습니다. 내용 바로 보겠습니다. Summary 중국 매체는 코로나로 하루 3명 사망이라고 밝혔지만, 현재 중국 코로나 확산세가 작년 상하이 봉쇄 때의 30배 규모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대만 언론은 현재 코로나 19가 광범위하게 퍼져 있어 상하이 인구 70%가 감염됐을 수 있다며 밝혔으며, 이는 1,750만 명이 확진되었다는 의미입니다. 미국 블룸버그에서는 중국에서 코로나19 사망자가 늘어나면서 중국 화장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렀고 화장장 곳곳..

카카오톡 이모티콘 보상 쉽게 받기(feat.데이터 센터 화재) [내부링크]

10월에 발생된 카카오톡 데이터센터 화재 보상안 카카오가 지난해 10월에 발생한 서비스 장애로 불편을 겪은 국민들에게 사과의 의미로 오늘(5일)부터 보상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모티콘 3종이며 어렵지 않은 방법이니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ummary 카카오가 오늘(5일)부터 '카카오 전 국민 마음 패키지'라는 이름으로 이용자 4,800만 명에게 이모티콘 3종을 지급합니다. 이중 1종은 영구이용이며 2종은 90일 이용입니다. 영구 이용 이모티콘과 90일 이용 이모티콘의 소비자 가격은 각각 2,500원, 2,000원입니다. 이밖에도 카카오는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2종(각각 2,000원, 3,000원), 톡서랍 플러스 1개월 이용권(1,900원)을 이용자들에게 추가로 제..

KB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신용대출 [내부링크]

긴급자금을 지원하는 KB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신용대출 물가와 금리가 둘 다 올라가는 인플레이션 시기에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고려해볼 만한 새희망홀씨 신용대출상품의 특징과 신청자격, 대출 한도 등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상품특징 소득금액 확인서류로 증빙된 소득뿐만 아니라 국민연금납부액, 건강보험료납부액 등에 의한 환산 인정소득 기준으로 대출한도 산출 가능 (*한국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소득추정방식 준용) ※KB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하기 대출신청자격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에 의해 대출적격자로 판정된 국내거주 국민으로서 연간소득 3,500만 원 이하이고 다음 각 항목 중 하나에 해당하는 고객 ① 증빙소득서류 제출자 (직업 및 소득 확인서류 등으로 증빙된 소득) ② 국민연금보험료 또는 지역건..

내일배움카드 조건, 신청 방법 (feat.2023년 총 정리) [내부링크]

직업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지원 정책 내일 배움 카드 최근 4차 산업, ai다 하면서 새로운 직종이 생기고 있는데 이런 새로운 산업환경에 뛰어들 사람들을 위해 정부가 지원해주는 정책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바로 '내일 배움 카드'라는 것인데, 2023년 기준으로 총 정리해 보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의 목적 취업여부나 직종에 상관없이 직업훈련을 통해서 직종 관련 능력을 향상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한 정책으로, 평생능력 개발이 요구되는 현실에 맞춰서 개인 주도로 이루어지는 훈련기회입니다. 내일배움카드의 유효기간과 지원한도 유효기간 : 3년 (재발급기간까지 포함하면 최대 5년 사용가능) 지원한도 : 300만 원 ~ 500만 원 내일배움카드 자격 조건 연령 기준 : 만 75세 이하 지원대상 :..

2023년 연말정산 달라진 것들(feat.13월의 월급) [내부링크]

공제율이 향상된 2023년 연말정산 '13월의 월급'이라고 불리는 연말정산을 위한 준비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대중교통 공제율 향상과 무주택 세대주를 위한 공제 한도가 상승되었다고 합니다. 내용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ummary 13월의 월급을 받기 위해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가 1월 15일에 시작됩니다. 국세청은 "지난해 근로소독이 있는 모든 근로자는 올해 2월분 급여를 지급받기 전까지 연말정산을 마무리"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2023년은 대중교통 이용료 공제범위가 7월부터 12월까지 지출한 금액에 대한 공제율이 기존 40%에서 80%로 2배 확대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신용카드와 전통시장 소비증가분에 대한 소득공제가 20%가 적용되는데 전년대비 ..

애플페이 해 넘겼는데 언제 도입되나? [내부링크]

애플페이 금융당국 요구 조건으로 지연 불가피? 애플의 애플페이가 지난해 말 국내에 도입될 것으로 아이폰 이용자들 사이에서 기대를 모았으며 택시에서 광고가 진행 중인 사진도 목격되었는데 도입이 지연되고 있는데 이유가 무엇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Summary 지난해 말 국내 도입이 예상되었으며, 택시에서 현대카드와 애플페이 제휴에 대해 광고도 했던 애플페이가 금융당국 요구 조건에 발목이 잡혀 도입 지연이 되고 있습니다. 지연 이유로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국외로 이전하는 EMV(유로페이·마스터카드·비자카드) 결제방식이 정보처리위탁규정과 저촉되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현대카드와 애플페이가 금융 당국이 요구하는 보안성과 안정성 관련 요구 조건을 충족해야 애플페이의 국내 도입이 가능할 것으로 ..

2023년01월04일 간추린 뉴스들 [내부링크]

글로벌 다양한 뉴스들 올해 들어서 발생하고 이슈들을 짧게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의 코로나 변이 경기침체, 윤석열 대통령의 3대 개혁 강조들 다양한 뉴스가 있으니까 간단하게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뉴스 정부는 부동산 경착륙을 막기 위해 서울 강남 3구와 용산구를 제외하고 모든 지역에서 부동산 규제를 해제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분양가 상한제 대상 지역도 대거 축소될 전망입니다. 윤 대통령은 연일 노동·교육·연금 3대 개혁을 강조하면서 경제의 성장과 발전을 가로막는 폐단을 신속하게 바로 잡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새해 첫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노동개혁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 마련을 주문할 예정입니다. 윤 대통령이 신년 인터뷰에서 현행 소선거구제를 중대선거구제로 개편해 정치 양극화를 해소해야 한다고..

KB국민은행 직장인 든든 신용대출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신청 가능한 직장인 든든 신용대출 직장인이시라면 한 번쯤은 생각해보셨을 대출 그래서 오늘은 KB국민은행 '직장인 든든 신용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최대 3억 이내로 신청가능한 상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상품특징 직장인이라면 신청 가능 '내 맘대로 통장자동대출' 선택 시, 최초 약정한 금액 범위 내에서 사용한도의 자유로운 증액과 감액이 가능하며, 추가로 우대금리가 제공됩니다. 대출신청자격 재직기간 3개월 이상 당행 선정 우량 직장인 및 재직기간 6개월 이상 일반 직장인 (* 정규직 공무원(최종합격자 포함), 군인(중사 이상), 교사는 재직기관 상관없음) 대출금액 최대 3억 원 이내 (재직기간 1년 미만 사회초년생은 최대 5천만 원 이내) - 종합통장자..

혜택을 돌려주는 주는 고향사랑기부제 [내부링크]

개인이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는 고향사랑기부제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서 들어보신 분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개인이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기부 금액에 따라 일정 비율을 세액공제해주는 제도인데, 내용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목 차 - 1.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이유와 설명 2. 기부금 사용 분야 3. 답례품 제공 4. 10만 원을 기부하면 13만 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부제 5. 국내에서는 처음 시행되는 제도 6. 우려스러운 부분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이유와 설명 지역 발전 불균형 해소와 지역주민 복리 증진을 목적으로 합니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개인이 거주하는 지자체를 제외한 시군, 시군구에 일정액을 기부하는 제도입니다. 기부금 사용 분야 해당 지자체..

새해의 변화 디지털 대전환이 시작됐다 [내부링크]

마이데이터 국가 로드맵 수립 2023년를 시작하면서 개인정보 보호가 강화되면서, 데이터 활용 방안 마련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추진하는 개인정보 보호 및 활용과 관련된 변화되는 대표적인 8가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국민 일상생활에서 프라이버시 불안감 해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될 수 있는 개인 프라이버시 불안감 해소입니다. AI 스피커, IP 카메라 등 일상생활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디지털 기기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 중심 설계 인증'제를 시범 실시합니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개인의 검색, 구매이력 등을 활용한 맞춤형 광고 시 투명성을 확보하고 이용자들의 통제권을 강화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구현할 계획입니다.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규제 혁신 개인정보보호법을 개정하여 자율주..

2023년부터 고등학교 학점제 도입 [내부링크]

고등학교 학점제 도입 자율성인지 혼란일지 고등학교와 대학교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아무래도 듣고 싶은 과목을 골라 듣고 학점을 받아 졸업하게 되는 학점제가 큰 차이로 꼽을 수 있을 겁니다. 그런 학점제가 이제 고등학교부터 시행된다고 하는데, 2023년부터 시작되는 고등학교 학점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등학교 학점제 도입 이유 현재 우리나라의 주입식 교육의 폐해로 지적되고 있던 졸업 후 청소년들의 방황, 진로 고민 때문이 큰 점으로 작용한 거 같습니다. 이러한 학점제를 통해, 사교육을 없애고 학생들의 적성과 재능을 일찍 찾을 수 있는 미래를 꿈꾸는 듯합니다. 개인적으론 목적 자체만 보았을 땐 학생들의 적성과 재능을 찾아준다는 것에 좋아 보이지만 허점이 보일 것이고 그 부분을 악용해서 자신들만의 방법으로 더..

테슬라(TSLA), 2022년 4분기 차량 생산, 인도량 발표 [내부링크]

테슬라 4분기 차량 생산량은 비트, 인도량은 미스? 1월 2일 새벽에 테슬라 2022년 4Q 차량 생산과 인도량이 발표되었는데, 생산은 비트 했지만 인도량은 미스가 나게 되었습니다. 월가의 애널리스트 들은 42 ~ 43만 대를 보통 예상하였지만 미치지 못했는데, 왜 미스가 나게 되었을지 한번 분석해 보겠습니다. Summary 테슬라의 이번달 계획은 1월 2일 4Q 인도량 발표했으며, 실적발표일은 1월 25일로 확정되었습니다. 1월 2일에 발표된 2022 4Q 차량 생산량은 439,701대이며 인도량은 405,278대로 발표되었습니다. 월가의 예상치에서 차량 생산량은 901대를 초과 생산했지만, 인도량은 15,482대가 부족한 결과입니다. 이런 인도량 미스를 예상한 월가 애널리스트들은..

먹는 탈모약 10년 복용 후기와 추천(feat.바르는 탈모약) [내부링크]

탈모약 복용하게 된 계기와 지금까지 느낀 점 오늘은 제가 먹는 탈모약을 10년간 복용하게 된 계기와 복용후기를 말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먹는 탈모약의 부작용과 같이 바르는 탈모약도 있는데 간략하게 같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개인 경험을 토대로 작성한 글이라 길게 늘어질 수 도 있는데 관심 있으시면 주의 깊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내가 탈모를 진심으로 인식하게 된 계기 우선 제가 탈모를 인식하게 된 계기는 집안 내력이었습니다. 대부분의 남자들이 아버지, 할아버지 등 친척을 보면서 자신의 DNA에도 탈모 유전자가 있는지 판단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한 세대를 건너뛴다"라는 말을 종종 하지만 랜덤이라는 생각이 더 크게 느껴집니다. 저 역시 본인이 M자 이마를 가지고 있고 이게 점점 탈모로 진행될 거라고 생..

자동차 번호판 봉인제도 폐지 [내부링크]

60년 만에 자동차 번호판 봉인제도 폐지 자동차번호판 위조, 변조를 막기 위해 시행되었던 자동차 번호판 봉인 제도가 60년 만에 폐지된다고 합니다. 자동차 번호판을 보면 무궁화무늬가 좌측 나사를 캡으로 봉인하고 스테인리스로 고정되어있는데 이게 바로 번호판 봉인입니다. 봉인 제도 폐지를 통해서 연간 36억 원 수수료 절감을 기대한다는데, 내용 바로 보겠습니다. Summary 60년 만에 자동차 변조를 막기 위해 시행되었던 자동차번호판 봉인 제도가 60년 만에 폐지되게 되었습니다. 폐지 이유로는 기술의 발달로 번호판 도난과 위변조차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에서 자동차 봉인이 시행되고 있지만, 일본 같은 경우는 신고제로 운영되는 ..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 [내부링크]

간편하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모바일 비상금 급하게 돈이 필요한데 빌리기엔 애매할 때 손쉽게 대출받을 수 있는 신한은행의 쏠 편한 비상듬 대출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상품개요 서울보증보험의 보증보험을 통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소액 마이너스 통장 대출 대출고객, 대출한도 다음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고객 1. 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2. 만 19세 이상 내국인 3.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 KCB 평점 631점 이상, 서울보증보험 개인신용평점(등급) 1~6등급 이내 대출한도 : 50만원에서 ~ 300만 원 대출기간과 이자 계산 방법 및 납입 시기 대출 기간 1. 기본 1년이지만 대출기간 종료 전 심사 결과에 따라 대출기간 연장가능 최..

모발이식 3년 후기(feat.비절개) [내부링크]

비절개 모발이식 3년 후기 본인이 탈모이거나 헤어라인 교정을 생각하신 분들은 한 번쯤 모발이식을 생각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모발이식은 크게 절개 모발이식과 비절개 모발이식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오늘은 직접 경험한 비절개 모발이식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모발이식을 생각하게 된 계기 사실 모발이식은 집안 내력으로 탈모 DNA가 있고 저도 해당된다는 점을 인지하고서는 직장을 가지면 꼭 해야겠다고 고등학생 때부터 생각하고 있었던 거 같습니다. 아버지는 "네가 클 때 되면 완치약 나올 거니 신경 쓸 필요 없다"하셨지만 그렇지 않았죠. 그리고 그전까지는 탈모약을 먹으면서 유지를 해야겠다.라고 어렴풋이 계획만 싸둔 상태였습니다. 고등학생 때까지만 해도 머리숱이 엄청 많아 미용사들이 가위질이 힘들다고 했..

운전 체계 개편(feat. 1종 자동 운전면허 도입) [내부링크]

올해 1종 보통 자동변속기 면허 신설 대부분의 차가 오토로 나오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2종 면허를 보유하고 계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이야 "면허는 1종 보통"이지라고 했지만, 요즘은 그럴 필요가 없고 그냥 자부심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1종 자동 운전면허가 도입된다고 하는데 내용바로 보겠습니다. Summary 올해 계묘년부터 1종 자동 운전면허가 도입되어 1종 면허는 수동과 자동 2가지 종류로 존재하게 됩니다. 현재 2종 자동면허 보유자는 7년간 사고 낸 기록이 없다면 시험장에 신청해 1종 자동 운전면허를 갱신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같은 면허 체계 개편은 대부분의 자동차가 수동기어에서 자동기어로 바뀌는 추세와 부합합니다. 이는 지난 9월부터 국민제안 2만여 건을 전..

신한은행 MY CAR 신차 대출 [내부링크]

내 신차 차 구매에 보탬이 될 신한은행 신한 MY CAR 신차구매 예정고객에서 차량구매 대금을 지원하는 신한은행 MY CAR 대출, 특히 사회초년생들이 자주 찾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내용 간략하게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상품명 신한 MY CAR 신차 대출 대상고객 신차 구매자금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상품으로 자동차 판매업체와 신차 또는 중고차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서울 보증보험의 적격심사를 통과한 만 19세 이상이며, 6개월 이상 재직(급여소득) 또는 1년 이상 사업영위 중(사업소득)인 고객 대출한도 고객의 연소득 범위 내에서 신차 최대 6천만 원, 중고차 최대 4천만 원 상품개요 1. 소득이 있는 개인 2. 은행방문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3. 최대 10년 분할상환 ( 신차기준) 대출대상 1. 신차 또는 ..

2023년부터 변하는것들(feat.근로시간, 부동산) [내부링크]

새해부터 들어오면서 변하는 것들 2023년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다들 연말에 소중하신 분들과 잘 보내셨을 거라 생각하며 올해부터 바뀌는 점들을 근로시간에서부터 세금까지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지원금 관련 1월 1일부터 만 0세 아동을 가진 가정에 월 70만원, 만 1세 아동에 월 35만 원 부모급여를 지급합니다. 자녀 1명당 자녀장려금 70만 원에서 80만 원으로 인상됩니다. 맞벌이 기준 근로장려금 지급액 300만 원에서 330만 원으로 인상됩니다. 4인가구 기준 최대 생계급여액 154만 원에서 162만 원으로 8만 원 이상됩니다. 최저임금, 사회 관련 최저임금이 시간당 9,620원으로 인상되어 주 40시간 근로기준 월 201만 580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 조건과 신청(feat.연장 방법) [내부링크]

주거 안정을 목적으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주거 안정을 목표로 다양한 혜택과 시중 은행 대비 낮은 금리를 받을 수 있어서 매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많은 분이 찾고 있지만, 좋은 혜택인 만큼 대출을 받기 위한 자격 조건이 조금 까다로울 수 있으니 조건을 잘 살펴보시고 신청 및 연장 방법까지 확인해 보세요. Summary 만약 더 싼 금리를 원하고 있으시면서 중소, 중견에 다니시는 분들은 가장 대출 금리가 싼 대출상품인 '중소기업청년전세자금대출'이 있습니다. 자격 조건에 적합하실 수 있으시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청년들의 희망 중기청 여러 가지 대출이 있지만 대기업 근로자와 중소기업 근로자의 소득 격차는 해를 거듭할수록 심화되고 있습..

서울 지하철요금 1590원으로 인상 [내부링크]

서울 지하철 내년 하반기 가격인상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지하철을 많이 이용하실 텐데 내년 정부 예산안에 도시철도 무임수송 손실 지우너분이 반영되지 않으면서, 서울 지하철 요금 인상이 불가피할 전망으로 생각되었습니다. Summary 이르면 내년 하반기 서울 지하철 요금이 1590원으로 인상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인상의 이유로는 정부가 내년 예산안에 지자체의 손실액 보전 요구를 반영하지 않으면서 자구책 마련에 나서는 것이며, 만약 인상이 된다면 2015년 이후 7년 만입니다. 서울시 및 서울교통공서울은 지하철 적자를 보전하기 위해 지하철 기본요금을 최소 수송원가의 80% 수준까지 올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요금 인상을 심의, 검토하고 최종 결정하기까지는 최소 6개월가량 소요 ..

북한 무인기 도발과 격추실패(feat 영공 침범) [내부링크]

북한 무인기 도발과 무능한 우리 군 지난 26일 우리 군이 5년 만에 영공을 침범한 북한 무인기를 격추하는데 실패한하였으며, 여야의 비난과 국민들의 공포가 높아지는 가운데 즉각적인 군사대비태세 점검이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Summary 2022년 12월 26일 북한 무인기가 대낮에 김포, 강화도 그리고 수도인 서울 일대 영공을 5시간 넘게 침범한 도발을 단행했습니다. 27일 김정일 위원장은 전날 열린 당 중앙위에서 "고난 속에서 모든 것을 인내하며 실제적 전진을 이룩한 사실을 바탕으로 확신성 있는 투쟁방략을 세울 것"이라고 밝혔지만 무인기 도발에 대해서는 별다은 언급이 없었습니다. 이번 도발은 한미 공군연합훈련과 중러 연합해상훈련이 겹치는 시간에 단행된 과감한 도..

꼭 알아야할 연말정산 꿀팁(feat.절세) [내부링크]

13월의 월급을 위해 준비합시다. 직장인들은 연말정산을 앞두고 세금을 뱉어내게 될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매년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연말정산 절세 꿀팁 7가지를 보고 바로 따라 해 보세요. 절세방법을 간단하게 7가지로 분류해보았으니 바쁘신 분은 요약내용을 보시고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쪽에서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Summary 1. 국세청 홈택스에서 내 환급액 미리 조회해 보기 2.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공제율에 맞춰 적절하게 사용하기 3. 인적공제와 의료비 공제 혜택을 전략적으로 몰아두기 4. 주택청약통장 활용하기 5. 연금저축과 퇴직연금 가입하여 공제받기 개인연금저축(연금저축계좌) 개설 개인연금저축(연금저축계좌) 개설 개인연금저축의 중요성 다들 개인연금저축계좌를..

디딤돌 대출 조건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디딤돌 대출의 모든 것 하락하고 있는 부동산 시장이지만 생애 최초로 내 집 마련을 준비 중 이신분들은 주택금융공사에서 시행중긴 디딤돌대출의 자격조건이 되는지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바로 디딤돌 대출 자격조건과 절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디딤돌 대출의 정의와 자격조건 디딤돌 대출은 5억 원 이하,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인 주택에 대해, 최대한도 2.5억 원을 비교적 싼 금리로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생애최초 부부합산 6천만원 이하 신청대상은 한번도 주택을 구매한 적이 없는 무주택자의 생애최초 주택구매라야 가능합니다. 소득은 부부합산 연소득이 6천만 원 이하이거나 2자녀 이상의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이 7천만 원 이하까지 가능합니다. 소유권 이전등기 접수일로 3개월 이내로 가능 신청하..

출산휴가과 육아휴직 연말정산 [내부링크]

출산휴가, 육아휴직시 연말정산 방법 연말정산은 혼자 일 때도 중요하지만 가족이 있다면 더욱더 중요하게 여겨질 텐데, 본인이나 배우자가 출산휴가 또는 육아휴직 중일시 연말정산은 어떻게 해야 할까 궁금하신 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출산휴가, 육아휴직 중 연말정산 방법에 대해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연말정산 공제 혜택도 같이 알아보시죠 Summary 연말정산은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서 세금을 절약할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지며, 내가 놓치고 있는 것이 없는지 본인이 잘 확인해야 합니다. 먼저 본인이 어떤 기준에 속하는 연말정산 대상자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휴직자의 경우 총급여가 500만 원 이상인지 이하인지 여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출산과 육아에 관련된 연말정산..

LH 행복주택 신청 자격과 방법 [내부링크]

전셋집 살기 무서울 때 생각해볼 만한 LH행복주택 2017년 기준 전세자금 대출액이 40조 미만이었지만 2022년 10월 기준 171.9조 원이 넘어가 4배를 초과하였습니다.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사회초년생들과 내 집 마련하기 위해 돈을 모으고 있는 청년들은 최근 전세사기, 깡통전세 때문에 어떻게 거주지를 구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에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 'LH행복주택'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Summary LH행복주택은 대학생과 신혼부부 그리고 청년들을 위해 공공임대 보금자리로 시세보다 훨씬 임대료가 합리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공급하는 물량의 80%는 신혼부부와 청년 그리고 대학생 등 사회활동이 활발한 계층에게 우선공급되며 구매력 있는 젊은 계층의 유입으로 보..

내년부터 대체공휴일 확대 1월 2일은? [내부링크]

정부, 대체공휴일 확대 추진 나서 2023년 대체공휴일에 대해서 정부가 확대 추진에 나선 가운데 1월 1일도 대체공휴일로 지정될지 다들 기대하고 있을 실거라 생가합니다. 2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 대책 회의에서 "내수진작과 국민 휴식권 확대, 종교계 요청 등을 고려하여 내년 2023년 대체공휴일 지정 확대를 검토할 때"라며 주호영 원내대표가 발언했는데 그럼 내년 1월 1일에 비롯해 대체공휴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ummary 정부에서 2023년 대체공휴일 확대 추진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민들은 1월 2일 대체휴일 지정에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체공휴일 제도는 공휴일이 토, 일요일이나 다른 공휴일과 겹치면 평일 하루를 대체공휴일로 지정할 수 있도록 한 제도입니다. 현재 ..

산타랠리의 뜻과 수익률 [내부링크]

산타랠리? 썰매 뒤집어졌나요? 올해 미국 주식하시는 다들 기다리고 있는데 쉽게 오지 않는 산타랠리에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중간선거가 끝나고 금리인상폭이 줄어들면서 연말 산타랠리를 기대하고 있는데 올해는 쉽지 않아 보이네요. 그래도 아직 시간이 조금 남았으니까 살짝만 기대해 보겠습니다. Summary 주식하시는 분들은 매년 크리스마스 즈음해서 자주 듣는 경제용어가 있으실 텐데 바로 산타랠리(Santa Rally)입니다. 산타랠리란 크리스마스를 전후로 연말과 다음 해의 신년 초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현상을 일컫는 말입니다. 산타랠리는 해마다 크리스마스를 전후해서 연말에 각종 보너스가 지급되며 이 돈이 시장에 들어와 증시 전체의 강세로 연결되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타랠리는 미..

노란우산공제 가입과 세부사항들 [내부링크]

사업자들의 노란 우산 사럽을 하시는 분이라면 노란 우산에 대해 한번은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종합소득세 신고를 앞두고 절세를 위해 정보를 찾아보시는 분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노란 우산공제의 가입방법과 혜택, 이율, 해지와 같은 세부사항들을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란 우산공제란? 노란 우산공제는 중고벤처기업부에서 감독하며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운영을 주관하고 있는 제도로써 직장에서 일하는 경우 일정한 수익의 월급을 지급받지만 그렇지 못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안정적인 수입기반을 위해서 시작한 제도입니다. 주로 수득권 보호나 목돈마련, 무료보험 등의 다양한 혜택과 기회를 제공하며 많은 사업자들이 절세혜택을 찾아보다가 노란 우산공제에 대해 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노후를 위해..

내년 제4경인고속도로 추진 [내부링크]

제4경인고속도로 민간투자 재추진 2021년 민자 적격성 조사 기준치 미달로 보류되었던 제4경인 고속도로가 민간투자로 재추진 예정입니다. 현대 엔지니어링에서 기존 계획을 철회하여 노선을 재검토하여 새로운 사업제안서를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 이전엔 어떤 계획이었는데 기준치 미달로 보류되었고, 어떻게 재검토 중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Summary 이번 인천광역시장의 주된 공약 중 하나인, 제4경인 고속도로 기반 시설 확충은 동인천에서 강남권역까지 30분 거리로 교통 확충 공약을 내세웠었습니다. 제4경인 고속화도로는 상대적으로 낙후된 인천 중구, 동구 원도심과 서울을 지하 고속화도로로 직접 연결해 통행여건을 개선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해당 공사는 ..

부모급여 정책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정부에서 내년부터 '부모 급여' 챙겨줍니다. 우리나라 정부에서 심각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입법하고 있는데, 오늘은 그중에서 대다수의 부모들이 느낄 자녀 양육 부담을 줄이고자 부모 급여를 도입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부모 급여는 장기적인 영유아 보육정책 관련 전략에 포함되어있는 사항인데, 구체적인 내용 바로 보겠습니다. 부모 급여란? 영아기에 통합적으로 양육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양육자가 느낄 부담을 전반적으로 완화되는데 도움이 될 정책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기존에는 어린이집을 이용하는지 여부에 따라 양육비용 지원 내용이 달랐는데 이를 통합해 지급하기로 한 것입니다. 내년부터 꾸준히 지원 금액을 인상해 2024년부터는 좀 더 지급되는 금액이 현실화될 수 있는 만큼..

일론 머스트 트위터 CEO관둔다? 차기 CEO는 누구? [내부링크]

트위터 대표직에서 물러나야 할까요?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겠습니다. 위의 한 줄은 일론 머스크가 최근 트위에서 올린 내용이며 YES / NO 투표와 함께 글을 올리면서 시작되었습니다. YES가 나오면 트위터 CEO에서 물러나겠다는 말인 거 같은데, 이전에도 투표 글을 올리며 군중의 목소리가 신의 목소리라며 투표 결과에 따르는 모습도 종종 보였습니다. Summary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인수한 후 트위터에서 CEO 역할을 하고 있으며, 여러 가지 노이즈로 인해 일론 머스크와 테슬라의 이미지가 손상되어가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자유로운 토론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지만, 자기 입맛대로 트위터를 이용하는 것을 보면 자유로운 토론의 장이라고 보기 힘들다고 생각됩니다. 최근 트위터 ..

1139채 보유 빌라왕 사망 [내부링크]

빌라 왕 사망 전세금은? 빌라와 오피스텔을 총 1139채 가지고 있던 빌라 왕 43세 김 모 씨가 10월 12일 서울 종로구의 한 호텔에서 급사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한 피해자는 약 400여 명으로 추산되며 이 사람들 중 절반은 보증보험도 가입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이 빌리 왕에 대한 이야기와 피해자들은 어떻게 될 것인지 바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Summary 빌라 왕이 소유한 빌라와 오피스텔은 총 1139채, 하지만 빌라 왕 43세 김 모 씨 10월 12일 한 호텔에서 급사했습니다. 부검 결과 사인은 '상세 불명의 질환'으로 인한 병사입니다. 현재 전세금을 못 돌려받은 피해자는 약 400여 명으로 추산이며 절반은 보증보험에 가입되어있다고 합니다. ..

테슬라 멕시코에 새 공장? (feat.기가 멕시코) [내부링크]

테슬라 다음 공장은 멕시코? 11월까지만 해도 윤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의 화상통화로 한국에 테슬라 공장이 들어올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나온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이제는 테슬라가 멕시코에 공장을 지으려고 부지를 구매했다는 이야기와 구체적인 지역명까지 공개되어 이번에는 정말 건설지가 공개되는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가장 유력한 후보지를 캐나다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현재 가장 유력한 후보지는 멕시코 누에보 레온의 '산타카타리나'가 거론되고 있으며, 빠르면 다음 주에 공식적으로 발표가 있을 거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Summary 테슬라가 멕시코 누에보 레온(Nuevo Leon) 주와 토지 매입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기차 전문 매체 Electrek은 보도하였습니다. 테..

하이패스카드 발급방법(feat.KB카드) [내부링크]

하이패스(hi-pass)를 누리기 위한 필수 단계 요즘 1인 1차가 늘어가고 있는 추세에서 고속도로 톨게이트 통행료를 자동 결제하여 지연 없이 톨게이트를 통과하는 무선 통행료 결제 시스템 하이패스(hi-pass) 제도, 이런 하이패스 제도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하이패스카드를 신청하여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카드에서 문의해서 받는 후불카드에 대해서 바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 발급방법 (feat.KB) 저는 직장과 고향이 거리가 있어서 두 달에 한 번씩 본가로 내려가기 위해서 고속도로를 타게 되는데 톨게이트를 통과할 때 하이패스카드가 없이 정산소를 들어가게 되면 시간도 소요되고 요금을 정산하기 위해 현금을 가지고 다녀야 하는 게 불편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신용카드 발급하면서..

LH 청년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청년 전세임대주택 조건과 신청 요즘 금리 인상시기에 집값이 떨어지고 있다곤 하지만 청년들이 집을 구하기에는 여전히 어렵습니다. 그래서 LH 청년 전세임대주택과 신청방법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LH 청년 전세임대주택은 무주택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니, 신청방법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H 청년전세임대주택 자격조건 LH 청년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으로는 만 19세에서 39세 청년이라면 기본 자격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중 자격조건은 크게 2가지로 분류할 수 있으며 각자 상황에 맞게 1순위에서 3순위까지 정해지게 됩니다. 대학생 1순위 : 보호대상 한무보가구, 아동복지시설 퇴소 대학생, 평균소득 70% 이하 장애인 가구 대학생, 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 수급가구 2순위 : 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주식 대량 매도 [내부링크]

머스크 3일간 테슬라 주식 매도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2022년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테슬라의 주식을 약 2,200만 개의 주식을 대량 매도하였으며, 총금액은 $3,581,065,589입니다. 이로써 일론 머스크는 올해 총 4번의 테슬라 주식을 대량 매도하였는데, 이번에는 무슨 이유인지 바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Summary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수요일 밤 재무 보고서를 통해서 약 36억 달러 상당의 테슬라 주식을 매도하였으며,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거래는 이번 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3일간 이루어졌습니다. 올해 4월 28일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주주들에게 "이후 추가적으로 테슬라 주식을 판매할 계획이 없다"라고 말..

신용카드 발급조건 및 방법, 카드 선택 [내부링크]

신용카드 발급 조건과 선택 기준 학생 때부터 신용카드를 만드는 사람도 있겠지만 대부분 저와 같이 취업 후 첫 신용카드를 발급받으려고 발급 조건과 방법 그리고 어떤 카드를 골라야 할지 고민들 많이 할 거라고 생각하며, 실제로 우리나라 성인 1인당 4장의 신용카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니 사용액수도 만만치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신용카드 발급 조건과 장단점, 선택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조건과 방법 신용카드 발금 심사는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신용카드 발급 및 이용한도 부여에 관한 모범규준에 따라 이루어지며, 금융감독원의 관리, 감독을 받습니다. 모범규준 제2장 제4조에 신용카드 발급 조건과 방법을 간단하게 나열하겠습니다. 발급 조건 1. 신용카드 발급 심사 기준일 현재 민법에서 정한 성년 연..

네옴시티 (feat 빈 살만) [내부링크]

UAE와 빈 살만의 네옴 시티 빈 살만이 최근 한국을 방문한 뒤, 태국 방문 후 일본 방문을 취소하는 등 종잡을 수 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데, 오늘은 7개의 국가의 연합으로 이루어진 UAE와 빈 살만의 네옴 시티 계획에 대해서 바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Summary UAE는 7개 나라의 연합으로 토호국들이 난립하던 지역으로 "해적 해안"으로 불렸으며, 1971년 8개의 토호국들이 연합해서 나라를 세우며 아랍 에미리트 연합(UAE)이 되었습니다. 7개 나라 연합인 만큼 7개 나라별 국왕이 따로 존재하지만 서열을 나눠보면 원탑은 아부다비, 두 번 째는 두바이 나머지는 존재감이 없습니다. 아부다비가 원탑인 이유는 UAE의 기름 92%가 아부다비 영토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2017년 11월..

연금저축 vs IRP vs ISA 차이점과 장단점 [내부링크]

연금저축 vs IRP vs ISA 연금저축, IRP 그리고 ISA의 개설 방법과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였는데, 이번에는 3가지를 묶어서 비교하고 장단점의 차이도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저축, IRP, ISA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은 맨 밑 링크를 달아둘 테니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Description 직장인이라면 재테크로 최소한 연금저축은 필수로 가입해야 합니다. 상품은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연금저축, IRP, ISA가 있습니다. 연금저축 : 연금저축계좌로 보통 연금저축펀드를 의미합니다. IRP : 개인형 퇴직연금 ISA :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첫 번째, 연금저축이랑 납입 후 연금형태로 인출할 경우 연금소득으로 과세되는 세제혜택 금융 상품입니다. 일정기간 납 연금저축은 3가지 저축 ..

에드센스 PIN번호 수령 후 입력 [내부링크]

금방 도착한 따끈한 PIN 번호 오늘은 2주 전에 요청한 PIN번호가 도착해 에드센스 계정에 입력하는 과정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큰 의미는 없지만 처음 광고 게시 승인을 받고 처음 받아보는 PIN번호라서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금방 도착했네?? Description PIN 넘버를 신청하고 오늘 퇴근하면서 혹시나 우편함에 가보니 2주 만에 구글에서 편지가 도착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4주에서 길게는 2달까지 기다렸다는 사람들도 있던데 운이 좋았나 봅니다. 아마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 분들이 라면 애드센스 수익에 관심이 많고, 애드센스 핀번호 후편 물을 기다리거나 저처럼 이제 막 배송을 받은 분들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에드센스 핀번호 등록은 에스 센스 승인 이후, 광고 수익을..

개인연금저축(연금저축계좌) 개설 [내부링크]

개인연금저축의 중요성 다들 개인연금저축계좌를 가입하여 운용하고 있으신가요? 내 월급 빼고 다 오르는 이 시기에 세금을 덜 낼 수 있는 아주 매력 정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개인연금저축입니다. 개인연금저축(연금저축계좌)에 저축을 하면 연말정산에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 점과 손쉽게 재테크가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는 상품으로 다른 저축은 못하더라도 개인연금저축 계좌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연금의 필요한 이유와 정의 Description 다들 100세 시대에 맞춰 노후대비를 하고 있나요? 대부분 "당장 눈앞에 들어갈 돈이 많은데 노후 대비는 무슨..." 하는 사람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소한으로 개인연금저축은 가입해야 한다고 생각이 들어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개인연금 안에 연..

하이패스 카드 종류와 장단점(feat 선불, 후불) [내부링크]

하이패스 카드 종류와 장단점(feat 선불, 후불) 이제 하이패스 카드는 운전자들에게 있어서 필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전에야 직접 톨게이트 입구에서 종이를 뽑아 출구에서 현금을 준비하는 것은 불편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지만, 카드가 많이 보급화되고 편의성이 높아지고 톨게이트에서 줄 서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통과할 수 있는 부분을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차에는 기본적으로 하이패스 단말기가 장착되어 나오고 있을 정도로 하이패스 카드는 운전자에게 있어서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 사항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이패스 선불카드와 후불카드 하이패스 카드는 2종류로 선불카드와 후불카드가 존재합니다. 오늘은 2종류의 하이패스 카드의 종류와 장단점 등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간단하게 선불카드는 미리..

파킹 통장 비교 TOP9 [내부링크]

요새 아주 HOT한 파킹 통장 하나 만들려고 해도 종류가 너무 많아 비교하다가 포기하는 분들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를 위해 비교 정리한 파킹 통장 여러분도 같이 살펴보겠시면 좋겠다 싶어 작성했습니다. 파킹 통장의 필요성 Description 생각지도 못하게 큰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1990년대 은행에 적금만들어서 20%의 이율을 보장해 저축만 해도 잘살던 좋은 시절은 이제 없고 은행 금리는 낮고, 물가 상승률은 높습니다. 저축만 해서는 물가를 따라잡는 건 생각할 수 없습니다. 물가를 따라잡으려면 투자를 해야합니다. 주식이든 펀드든 부동산이든 하지만 전액을 모두 투자를 해버리면 당장 큰돈을 써야 할 때 현금으로 만들기 어려운 경우가 분명히 생길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 꺼내 쓰며 이..

청년주택청약저축 개설과 전환 [내부링크]

주변 지인들을 보면 내 집 마련이 꿈이거나 "저렇게 집은 많은데 내 집은 어디 있지?"라고 푸념하는 사람이 많으며 저 역시 똑같습니다. 하지만 언제까지 푸념만 할 수 없겠지요. 이번 시간에는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기 위해 청년 주택청약통장 개설 방법과 일반주택청약으로 가입한 사람들도 전환하는 방법을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내 집 마련을 위한 필수조건 Summary 청년 주택청약저축은 일반 청약저축에서 우대금리와 비과세에 더 큰 혜택이 있습니다. 기존에 주택청약종합저축이 없다면 청년 청약을 신규로 가입 가능하며, 이미 청약 저축이 있다면 청년 우대형으로 전환 가능합니다. 금리 등의 조건은 동일하며, 한번 가입하면 은행을 옮길 수 없으니 거래가 편한 은행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우대금리와..

2023년 최저임금 [내부링크]

음식, 옷 모든 가격이 다 오르고 이러다가 숨 쉬는 것도 가격이 생길 것 같은 반면 월급과 최저임금은 오를 기미가 보이지 않지만 더 나은 삶을 대비하기 위해 2023년 최저임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23년 최저임금과 결정 과정 Summary 최저임금이란 근로자의 생활 안정과 노동력 향상을 위해 임금 최저 수준을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2023년 최저시급은 9,62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2022년도 최저시급인 9,160원 보다 약 5% 인상된 수준입니다. 월 근로시간 209시간으로 계산할 시 한 달 월급은 2,010,580원입니다. 최저임금 인상 추이는 19년 10.9%, 20년 2.87%, 21년 1.5%, 22년 5.05% 마지막으로 23년 5% 상승입니다. 최저임금의 결정..

돼지고기 부위별 용도와 특징 [내부링크]

돼지고기 부위별 용도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주말이 다가오면 돼지고기 먹을 생각에 유튜브도 찾아보고 어떤 부위를 어떻게 먹을지 고민하면서 매일 보내고 있는데 잘 알고 먹기 위해 공부도 필요할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부위와 특징 Description 요즘 돼지고기를 매주 먹고 있는 입장에서 자기 전에 누워서 유튜브로 고기 굽는 법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공부도 필요하니까요. 그중 사람들이 많이 먹는 부위에 대해서 어떻게 요리해야 하는지 부위별 특징에 맞게 설명해보겠습니다. 우선 주요 부위는 5가지로 나눌 수 있겠습니다. 바로 삼겹살, 목살, 등심, 갈비 마지막으로 다리살이 있겠습니다. 1. 삼겹살 돼지고기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부위로 ..

둔촌주공 일반분양 세대, 분양가 [내부링크]

둔촌주공 청약 특공과 1순위 경쟁률이 공개되었는데 생각보다 경쟁률이 낮았습니다. 특공은 3.28대 1, 1순위는 3.7대 1이 나왔는데 그럼 둔촌주공의 일반분양 가구 약 4700세대와 분양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얼어붙은 투심 Summary 서울에서 가장 관심을 많이 받은 둔촌주공 일반분양 4786세대 대단지가 경쟁률 3.7대 1이라고 하면 흥행 참패가 아닌가 생각할 수 있습니다. 3.7 대 1이면 다 계약되는 거 아니냐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포기 물량이 나올 가능성도 많습니다. 59m² 사이즈는 중도금 대출이 나오지만 반면 84m² 사이즈는 중도금 대출이 나오지 않아 포기 물량이 더 클 수도 있습니다. 59m²의 분양가는 10억, 84m²의 분양가는 13억 정도 나옵니다. 그리..

월드컵 16강 탈락, 벤투 감독 [내부링크]

예상했지만 아쉬운 카타르 월드컵 16강 탈락 하지만 투지를 보여준 경기와 벤투 감독의 대한민국 축구팀 감독 재계약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바로 알아 보겠습니다. 기적을 보여준 벤투호 Summary 기적의 순간을 만들어낸 대한민국 조별리그 H조 아쉽게도 16강에서 브라질이라는 세계 1위 국가에 막히고 말았습니다. 16강 진출확률은 11%였으며, 브라질에게 승리할 확률은 15.99%였습니다. 경기는 패배했지만 대표팀의 투지와 포기하지 않는 정신이 빛을 발휘했다고 생각합니다. 전반 총 4골을 허용함으로써 패배는 사실상 확실했지만 후반 31분 백승호의 시원한 슛으로 최종 결과 4 - 1 끝나게되었습니다. 벤투호의 이번 대회 조별리그는 H조에서 1승 1무 1패를 거두고 조 2위로 12년..

테슬라 생산량 20% 감축 [내부링크]

테슬라 상하이 공장 20% 감축에 대한 기사를 알아보겠습니다. 같은 날 11월 중국 테슬라 차량 인도 대수 역대급 기사가 나옴과 같은 언론사에서 20% 감축 기사가 나오는 게 말이 안 맞는데,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같은 언론사 상반된 기사 Summary 로이터에서 테슬라가 중국에서 11월 한 달 동안 100,291대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최고의 기록이라는 기사와 동시에 테슬라의 상하의 공장이 생산량의 20%를 감축한다는 기사가 같은 날 나왔습니다. 두 기사의 내용이 너무 반대적인 성격을 나타내고 있어서 아이러니하며, 일론 머스크는 처음에 로이터의 논평에 응답하지 않았지만, 이후 별다른 설명 없이 "거짓말"이라고 답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의 출처는 항상 관계자라고 말을 하며, 정확히 누구인지..

ISA 연금저축 계좌 개설, 장 단점 [내부링크]

이번에는 국내 상장주식, 리츠, 펀드 등 여러 상품을 한 계좌에 담아 운용하며, 비과세 혜택도 누릴 수 있는 ISA 연금저축 계좌 개설 방법과 장·단점에 대해 손쉽게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노후를 대비하는데 필수조건 Summary 100세 시대에 맞춰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 직장생활을 통해 퇴직연금으로는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ISA 계좌를 개설하여 노후를 추가적으로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ISA 계좌는 일임형, 신탁형 마지막으로 중개형이 있습니다. 일임형과 신탁형은 이니가 없어 잘 팔리지 못했으며, 단점을 보완해서 나온 중개형 ISA 계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대중적이기도 합니다. 중개형 ISA 계좌는 한개의 계좌로 주식, 펀드, 리츠 등 여러 금융상품을 관리하면서..

IRP 퇴직연금 계좌 개설 [내부링크]

'13월의 월급'과 노년을 대비하기 위해 꼭 필요한 IRP 퇴직연금 계좌 개설과 IRP 계좌를 개설하여 운용 시 얻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서 지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IRP 개설 방법과 세부 정보 Summary IRP 계좌 개설은 증권사 모바일 웹으로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개설이 가능하며, 소득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직장인, 공무원, 교직원, 자영업자, 군인 모두 가능하며 프리랜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매년 1년 동안 700만 원 내에서 여유 있는 만큼 노후를 대비해서 입금하는 게 좋으며, 1개월마다 약 58만 원 입금하는 것이 균형이 맞아 부담을 덜어줄 수 있겠습니다. 1년간 총 700만 원을 입금 시 세액공제 혜택을 최대한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IRP 계좌 내에..

IRP 퇴직 연금 계좌 해지방법 [내부링크]

간단하게 IRP 퇴직 연금펀드 해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IRP 퇴직 연금 계좌 개설과 해지는 은행에 직접 가서 할 수 도 있지만, 코시국으로 인해 직접 가는 것보다는 비대면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 목 차 - 1. IRP해지 신청일부터 방법 2. IRP 해지 신청 완료 IRP해지 신청일부터 방법 Summary 퇴직연금신탁에 돈이 들어온 후 다음날 해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어플에서 손쉽게 가능합니다. 저는 농협은행을 쓰고있으니 'NH뱅킹' 어플 기준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메뉴에서 " 계좌관리 > 퇴직연금 > 개인형IRP > 해지 신청 " 이루 절차에 따라 진행합니다. Description 그림으로 설명하면 시각적으로 이..

한국 국가대표 1.6억 확보 [내부링크]

22년 12월 3일 포르투갈을 2 : 1으로 승리해 16강 진출을 확정한 뒤 축구 국가대표들이 포상금으로 1.6억을 받게 된다는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9%의 확률과 포상금 Summary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들은 3일 오전 카타르에서 열린 월드컵 H조 3차전에서 포르투갈에게 2 : 1 승리하며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이후 12년 만에 16강 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조별리그에서 대한민국은 1승 1무 1패로 엔트리에 포함된 우리 선수들은 지금까지 1인당 1억 6000만 원의 포상금을 확정했습니다. 8강 진출 포상금은 2억 원으로 배정되어, 만약에 16강에서 브라질을 꺾고 8강에 진출하게 된다면 포상금이 선수당 3억 6000만 원으로 늘어납니다. Descr..

일론 머스크의 폭탄 발언 [내부링크]

오늘은 2020년 선거 중 일어난 트위터의 정보차단과 개입 그리고 조 바이든의 노트북에 대한 "일론 머스크의 폭탄 발언"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일론 머스크 폭탄발언 Summary 일론 머스크는 '헌터 바이든'의 노트북에 있던 파일을 공개하는 ROUND 2를 내일 시청하라고 트위터에 글을 올렸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스브스택 저널리스트 맷 타이비와 헌터 바이든의 노트북에 대해 내용을 공유하였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2020년 대선 기간 중 트위터가 바이든의 사람들이 트위터 개입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description 일론 머스크는 현지시간 2022년 12월 03일 2020년 대선을 앞두고 트위터가 헌터 바이든의 노트북 이야기를 언급하는 것에 어떻게 억..

테슬라 세미 트럭 인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사남입니다. 테슬라 세미 트럭 인도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드디어 세미 트럭 인도 테슬라에서 드디어 세미 트럭(Semi Truck)을 인도하였습니다. 모델 S,3,X,Y에 이은 다섯 번째 차량입니다. 모델 Y 크로스오버 출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첫 전기 트럭 신차이며, 세미 트럭은 일론 머스크가 모델을 공개한 뒤 5년 만에 이루어졌습니다. 당초 계획은 2019년부터 세미 트럭을 생산하겠다고 발표했으나 배터리의 기술적 한계 때문에 계속해서 일정을 미뤄왔습니다. 하지만, 조 바이든 대통령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법안에 서명한 뒤 테슬라가 세미를 더 빠르게 준비하여 인도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국산 전기차에만 보조금을 부여하는 IRA 시행 이후 상업용 전기차가 최대 4만 달러(한..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내부링크]

청년들의 희망 중기청 여러 가지 대출이 있지만 대기업 근로자와 중소기업 근로자의 소득 격차는 해를 거듭할수록 심화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청년들에게 주거비용 측면에서 부담을 많이 덜어주는 중기청 (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중기청으로 대출을 받아 현재 3년째 생활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대기업 근로자에 비해 소득이 낮아 주거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한 HUG에서 주관하는 저세 제도입니다. 1 ~ 2인 가구의 젊은 청년들에게 사랑받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정부가 각 은행에게 대리로 맡겨놓은 대출 사항이기 때문에 은행의 실적으로 잡히지 않아 적극적으로 도와주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제가 대출받을 ..

연준 파월 12월 0.5bp 금리 시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사남입니다. 연준 파월 12월 0.5bp 금리 인상 시사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2월 0.5bp 금리 인상 시사 오래간만에 증시가 전체적으로 붉은색으로 물들었습니다. 항상 파월이 나오는 날엔 번지대를 만들고 다이빙을 하더니 오늘은 산타 렐리에 맞춰 산타 파월이 되어주었네요. 바로 연준 의장인 파월의 입에서 12월 0.5bp 금리인상에 대해 언급하였으며, 금리 속도 조절이 필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그 여파로 인해 한국 시간 새벽 4시부터 나스닥 4.41%, S&P 500 3.09% 다우 2.18% 상승하며 모든 지수가 불기둥을 만들었네요. 당초 시장에선 0.75bp도 올릴 수 있다는 예상이 나왔으나 그보다 낮은 0.5bp와 속도 조절론이 나오면서 환호를 지르고 올라갔습니다. 그럼 발표 ..

'휘발유 품절' 사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사남입니다. 오늘은 휘발유 품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전국 23개 주유소 '휘발유 품절' 11월 30일 기준 전국에 총 23개의 주유소가 휘발유 재고가 떨어진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그중 휘발유 품절 주유소가 22곳 경유 품절이 1곳이며, 품절의 이유는 화물연대 집단 운송거부 사태가 길어지게 되면서 수도권 중심으로 저장용량 대비 판매량이 많은 주유소들은 휘발유, 경유가 품절되는 상황이 나타났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29일 기준으로 전국 주유소의 재고는 휘발유 8일분, 경유는 10일분으로 파악되었으며, 정부는 대책으로 12시간 내로 유류를 공급하기 위해 수단을 총동원한다는 방침입니다. 대책으로는 정유업계 비상 상황반을 구성하여 비상 수송 체계를 가동하고 있으며, 12월 1일부로 총 ..

현대카드 X 애플페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사남입니다. 오늘은 현대카드와 애플 페이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애플 페이 국내 도입 Apple Pay가 드디어 현대카드를 통해 국내 첫 투입될 것이 사실상 확정된 상태로 보이며, 남은 것은 11월 30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할지 12월 이후에 시작할지가 관건인 상황입니다. 항상 사실무근이라고 루머를 일축하던 Apple 측에서도 이번에는 사실상 도입 의지를 드러내고 있고, 확대 보급을 위해 비자코리아도 자금을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유추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Tap to Pay 광고까지 송출되고 있으며 경쟁사인 삼성전자도 삼성 페이 광고를 다시 송출하고 있는 것을 보니 Apple Pay의 국내 도입에 신경을 쓰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만약 Apple Pay가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다..

2023년 공휴일과 대체공휴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사남입니다. 이번엔 2023년 공휴일과 대체 공휴일을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계획과 22년 크리스마스 위의 사진 표를 보면 2023년의 공휴일 날짜와 요일이 보기 쉽게 정리되어있습니다. 직장인이신 분은 참고하여 휴일 전후에 연차를 활용해 더 긴 휴가를 보낼 수 있겠습니다. 최근 해외여행 제한도 대부분 해제되었으니, 코로나 때문에 가지 못한 해외여행 계획도 세울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전에, 2022년 올해의 대체 공휴일은 더 이상 없습니다. 12월 25일 크리스마스는 일요일이지만 대체 공휴일아 아니기 때문에 월요일은 출근을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크리스마스가 "국경일"로 지정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국경일"은 설날 / 3.1절 / 광복절 / 개천절 / 한글날 / 추석 ..

하화이섬 화산 분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사남입니다. 오늘은 세계 최대 활화산인 마우나 로마 화산 분화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하와이 마우나로아 화산 분화 현지시간 27일 지구 최고의 휴양지로 불려 오는 하와이의 최대 활화산인 마우나로아 화산에서 분화가 시작됐습니다. 1843년 이후 33차례 분화한 경력이 있으며, 1984년 이후 38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합니다. 하와이는 미국에 마지막으로 편입된 50번째 주 이자 태평양 한가운데 있는 면적 28,337k, 인구 대량 1,450,000명으로 도서지역으로만 이루어진 유일한 주입니다. 도서지역 : 만조시 4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지역을 지칭합니다. 미국 지질조사국은 "현재 용암이 흐르는 정상부에 머물러 있으며 저지대 마을을 위협하지 않는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과거 화산..

계룡시 이케아 취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사남입니다. 조금 지난 뉴스지만 계룡시 이케아 소식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이케아 코리아 리턴권 행사 충남 계룡시는 이케아 코리아가 LH(한국 토지주택공사)에 토지매매 리턴권을 행사했으며, 계룡시에 이케아 계룡점 건축허가 취소 신청서를 접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몇 달 동안 건축 잔금을 일정 부분 납부하지 않고 건설을 미루더니 결국 이렇게 되었습니다. 이케아 코리아 측은 계룡점 건축허가 취소사유에 대해 이케아 코리아와 동반 업체 간 체결한 공동개발 합의서 해지와 2년간 지속된 코로나19 상황에서 불가피한 결정이라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으로 매장환경 변화도 이유로 꼽았습니다. 토지매매 리턴권이란? 토지를 매입한 사람(기업)이 일정 기간 후에 환급을 요청하면 토지를 ..

네 번째 아이폰S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사남입니다. 애플의 보급형 아이폰 SE 4에 대하여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핵심요약 - 아이폰 SE 4가 노치 디자인에 홈 버튼이 사라진 아이폰 XR과 유사한 디자인을 갖출 것이다. - 애플은 차기 아이폰 E에 5.7인치와 6.1인치 디스플레이 옵션을 모두 고려하고 있다. - LCD 또는 OLED 디스플레이 중 무엇이 선택될 것인가? - Touch ID과 Face ID? 자료 내용 -아이폰 SE 4는 23년 아이폰 15의 출시 후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폰SE 4에도 아이폰15 표준 모델에 탑재되었던 A16바이오닉 칩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로스 영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 SE에 5.7인치, 6.1인치 디스플레이 옵션을 모두 고려중이며, 주목할 점은 차세대 아이폰 SE의 기반으..

세미트럭 인도 준비완료! [내부링크]

인도를 앞둔 세미 트럭(Semi Truck) 2017년 11월에 공개되었던 테슬라의 세미 트럭(Semi Truck)이 오는 2022년 12월 1일 인도를 시작하게 됩니다. 세미 트럭은 가장 먼저 펩시(Pepsi Co)에 인도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통해서 세미 트럭의 성능 테스트 결과를 공유하였는데, 40톤 무게에 500마일(약 800km) 정도 주행이 가능하다고 내부 테스트 결과에 대해 훌룡하다고 트위터에 게시하였습니다. 펩시콜라는 세계 최초로 세미트럭을 받게 될 첫 번째 고객이며, 이를 통해서 현재 미국 정부에서 밀어주는 친환경적이며 경제적으로 기업을 운영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세미 트럭의 주목할만한 가장 큰 장점은 연료 비용 절감이며,..

청약 당첨 후 계약까지 [내부링크]

내 집은 어디에? 요즘 일하면서 내 명의로 된 집하나 있으면 지금처럼 금리가 올라가고 주식이 떨어지는 힘든 시기에도 집을 버팀목 삼아서 일에만 집중할 수 있을 거 같은데 쉽지 않은 게 현실인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중에서 대한민국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가장 현실적인 주택청약을 신청하여 당첨되었을 때 청약 당첨 후 계약까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고 있겠지만 부동산 관련 정보가 미약한 저도 언젠가는 주택청약이 된다는 가정하에 그 후의 과정을 알아두어서 나쁠 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럼 청약 당첨 후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며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청약 당첨 후 진행과정 청약을 넣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별도로 당첨자 발표시간이 공고에 적혀있지 않는 ..

인플레이션과 종류 [내부링크]

인플레이션이란? 인플레이션(inflation)이란 무엇일까요? 요즘 외식을 하거나 쇼핑을 할 때 다들 물가가 너무 오른 걸 체감하게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내 월급 빼고 안 오르는 게 없는 거 같습니다. 특히 야채 가격이 너무 올라서 부담스럽네요. 이처럼 물가 상승의 말이 나올 때마다 인플레이션(inflation)이라는 말을 자주 접하곤 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플레이션에 대해 내용을 정리,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인플레이션 자체는 다들 잘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물가가 계속 상승하여 화폐가치는 떨어지고 화폐가치가 떨어지니 실물 자산이 오르는 경제현상입니다. 예를 들어 부동산은 실물 자산으로 인플레이션 발생 시 화폐의 가치는 떨어지는 반면 부동산 가격이 올라가게 됩니다. 인플레이션은 경..

테슬라가 한국? 공장기가코리아? [내부링크]

테슬라 한국 부지에 삽을 뜰까? 최근 윤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의 면담에서 나온 새로운 테슬라 신규 공장 팩토리 건설 이야기로 이야기가 많습니다. 두 사람의 면담에선 정부가 유치 전담팀을 꾸리며 테슬라 공장을 유치하겠다고 이야기를 하였으나, 여러 사람들과 업계에서는 여러 가지 요인들을 생각해볼 때 테슬라가 한국 땅에 공장을 건설하기 위해 삽을 뜰 까에 대해서는 현실 가능성이 낮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기가팩토리(GIGA Factory)는 글로벌 전기차 선두주자인 테슬라가 운영하는 전기차와 배터리 제조 시설입니다. 테슬라는 제일 처음 미국 캘리포니아에 팩토리 건설 이후 신설하는 생산 팩토리에 "기가"팩토리라는 개념을 적용해왔습니다. 기가팩토리에서는 전기차 생산과 배터리 개발, 생산 그리고 자율주행 연구 등을..

미국주식 서머타임 해제 [내부링크]

서머타임 끝 서머 타임이란? 1.모든 시계를 1시간 앞당겨, 일상생활을 1시간 일찍 시작하고 1시간 일찍 마무리하는 기간입니다. #Summer Time 또는 Daylight Saving Time 이라고 부르는데 전자는 영국식이고 후자는 미국식입니다. 한국 공식 표기로는 "일광시간절약제"라고도 부르지만 저희나라에서는 잘쓰지 않습니다. 2.서머타임을 시작하면, 모든 시계를 1시간씩 뒤로 인위적으로 미뤄놓는데, 서머타임이 끝난다는건 그반대로 원래대로 돌려 놓는다는 의미입니다. 그럼으로써 출퇴근시간이 1시간씩 다시 뒤로 밀리게되며, 주식시장 오픈시간도 1시간 밀리게됩니다. 아래표를 참고하시면 다음주 월요일부터 서머타임이 해제되기 때문에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날짜 서머타임 적용여부 미국증시 개장 및 폐장 시간 ..

땡큐, 시진핑. [내부링크]

Thank You, Xi Jinping 뉴욕타임스는 퓰리처상 수상자 브렛 스티븐스가 작성한 '고마워요, 시진핑' 이란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습니다. 칼럼의 내용은 사실상 종신집권을 앞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 대한 편지 형식을 띠고 있으며, "당신의 3 연임이 언젠가는 미국과 다른 자유 국가에게 예상치 못한 축복 중 하나로 인정될 것이라고 믿습니다."라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왜 이런 내용이 담겨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년 전 많은 국가는 고속성장을 해오던 중국이 멀지 않아서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의 경제국가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었습니다. 또한, 중국이 전 세계에 영향력을 확대하는 것은 시간문제라는 인식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시진핑 주석 집권 후 10년이 지난 현재의 중국 상황을 들여..

은마아파트 재건축 통과? [내부링크]

은마아파트 정비계획안 통과 드디어 서울 강남 은마아파트의 서울시 심의에서 최종 통과를 했다고 합니다. 서울시 제11차 도시계획위원회 본회의 [ 22.10.19.(수) 14:00 개회] 은마아파트 정비계획안 상정되었고 심의 결과 수정 가결되었습니다. 재건축을 추진한 뒤 23년 만에 이룬 결과물이네요, '최정희' 추진위원장 당선 7개월 만에 서울시 심의를 최종 통과하였다니, 추진력이 대단하신 분이라고 생각되네요. 과거 7년간 협의해온 정비계획안에 문제가 있어서 심의 직전까지 대폭 수정, 보완하여 추진위원회는 곧바로 조합설립 절차에 돌입한다고 합니다. 2017년 도시계획위에서 정비구역 지정이 보류된 지 5년 만이자, 재건축추진위원회가 꾸려진 2002년 이후 20년 만에 재건축의 최대 걸림돌로 꼽히던 서울시 도..

작업자가 사망해도 일하는 회사 [내부링크]

식품회사에서 벌어진 불상사 발생하면 안 되는 일이 또 벌어졌습니다. 얼마 전에 샌드위치 제조 공장에서 기계에 손이 끼여 고통을 호소해도, 생산관리자는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며 누가 기계에 손 넣으라고 시켰느니, 정직원인지 계약직인지 외주업체 인력인지를 파악하느라 부상자는 방치하는 사건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20대 여성의 사망, 그것도 한가정의 가장이었습니다. 어린 나이에 가정을 유지하기 위해 평택 제빵 공장에서 근무를 하였으나 소스 기계에 끼어 숨지는 사건이었습니다. 그런데 하루 사이에 그 공장에서 사고가 난 현장을 흰 천으로 가리고 다시 작업을 시켜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이번에 사고로 숨진 A 씨는 정규직으로 입사한 지 2년 6개월이 되었고, 어머니와 동생을 부양하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장 측에..

테슬라 자사주 매입하나? [내부링크]

-7.55% 우리나라 투자자들의 최애 종목인 테슬라가 금요일 7.55% 하락하면서 마감했으며, 장중에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잠들기 전까지만 해도 -3%, -4% 사이를 왔다 갔다 하더니 자고 일어나니까 -7.55%까지 떨어져 있는데 나스닥이 -3% 하락한 거에 비교해보면 다소 큰 하락 수치입니다. 하락의 원인은? 그렇다면 하락의 원인이 무엇이었을까요? 다른 주식들에 비하면 비교적 큰 폭으로 빠진 데에는 이유가 있었을 거 같은데, 개인적인 의견으로 몇 가지 나열해보려고 합니다. 1. 일론 머스크 SEC 조사 : 정확한 조사 초점이 무엇인지는 언급을 하지 않았으나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주식회사의 440억 달러 인수 거래에서 한 행위에 대해 연방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 소셜 미디어 회사가 목요일에..

내 청약점수 계산 [내부링크]

내 집 마련을 꿈꾼다. 근데 집값이 떨어지곤 있지만 너무 비싸서 우리가 가진 돈으로는 턱도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도 희망을 가지고 스스로 기회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이번 주제는 주택청약이 있으며 접수를 하기 위해 점수를 계산해보겠습니다. 현재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지만, 앞으로 1인 가구도 청약을 할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하려는 움직임이 진행 중입니다. 미혼이거나 20대라도 미리 공부해두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인구가 줄고 있는 만큼 1인 가구에게 더 많은 혜택이 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청약의 장점 '청약'은 시세보다 저렴하게 내 집 마련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매매와 달리 당첨이 되어야 한다는 운이 필요하지만, 청약에 대해 미리 공부한다면 당첨 확률도 높일 수 있겠습..

머스크 : 향수 팝니다~ 팔아요~ [내부링크]

나는 향수 세일즈맨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자회사 보링 컴퍼니를 통해서 남성용 향수를 출시했습니다. 향수의 이름은 '번트 헤어'(Burnt Hair)으로 불에 탄 헤어라는 뜻인데, 이 '번트 헤어'는 1병당 100달러이며 한화로 계산 시 14만원쯤 되겠습니다. 놀랍게도 '번트 헤어'는 판매를 시작한 지 하루도 안돼서 100만 달러어치( 한화 14억 3천여만 원 ) 이상 판매되었다고 자랑했으며, 이 숫자는 약 1만 병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머스크는 예전부터 언급해오던 도지 코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송은 23년 1분기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뜬금없이 웬 향수?? 일론은 트위터를 통해서 "나 같은 이름(머스크)을 가지고서 향수 사업에 뛰어드는 것은 피할 수 없다. 왜 지금까지 그렇게 ..

매일 쌓이는 이자? [내부링크]

CMA 통장이란? 쉽게 은행의 보통 예금 = CMA 계좌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CMA = Cash Management Account ( 현금 관리 계좌 ) 증권사에서 만드는 은행의 보통 예금 계좌와 같은 개념의 통장이 CMA통장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은행처럼 현금 입출금도 자유로우면서, 증권사에서 주식이나 ETF 등에 투자도 가능합니다. CMA통장의 종류로는 종금형, PR형, MMF형, MMW형 4가지 종류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종류에 대해서는 크게 중요하지 않으니 이런 종류들이 있구나 정도만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CMA 통장의 장정 1.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율이 연 3% 라고 가정한다면, 현재 통장의 자금이 1년 내내 들어있을 때 얻을 수 있는 3%의 이자 중에서 하루치만 계산..

주택청약 월납입금 정리 [내부링크]

국민주택과 민영주택 국민주택 : LH, SH 등의 기관에서 건설하는 전용면적 85m2 이하 주택 ( LH : 한국토지주택공사, SH : 서울주택도시공사, GH : 경기주택도시공사 ) 민영주택 : '자이', '레미안', '힐스테이트' 등의 민간건설사에서 건설하는 주택 대부분의 사람들이 민간건설사에서 지은 민영주택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청약 저축은 최소 2만원에서 최대 50만원까지 10원 단위로 자유롭게 납입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들어보셨듯이 월 10만원 납입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국민주택 월 10만원만 납입 추천하는 이유 그럼 왜? 최대 금액인 50만원이 아니라 10만원이 가장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주택 당첨자 선정기준을 보면 24회 이상 납부하면 1순위가 되고 거의 대부분을 자치하는 전용면적 ..

똑똑 바닥입니까? [내부링크]

오펜하이머 "증시 바닥 근접... 9월 CPI가 촉매제" 다들 바닥이 미국주식의 어딘지 10% 많게는 20% 더 하락해야 한다고 말할 때, 오펜하이머가 증시 저점 도달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CNBC에 따르면 오펜하이머는 "미국 증시가 역사적으로 중간선거가 있는 해에는 10월 초 바닥에 근접했다"면서 이번 주 발표되는 미국의 9월 CIP가 연말 상승랠리의 강력한 촉매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펜하이머 기술 분석가는 미국 증시와 중간선거의 상관관계에 대해 분석했습니다. "지난 1990년 이후 8번의 중간선거 동안 미국 증시가 평균적으로 10월 9일을 기점으로 바닥에 근접했다"면서 "4분기에는 저점보다 더 높게 마감했다"라고 전했습니다. 9월 CPI가 관건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집계한 자..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도입? [내부링크]

연내 광고 요즘제 나온다! 고객들에게 OTT를 제공하는 넷플릭스가 연내 광고가 포함된 저렴한 요금제 도입을 마칠 예정입니다. 수익 다변화와 저렴한 요금제를 찾는 신규 구독자 유입으로 둔화한 실적을 개선할 돌파구를 찾기 위한 움직임으로 생각됩니다. *OTT(Over-the-top) : 영화, TV 방영 프로그램 등의 미디어 콘텐츠를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넷플릭스는 올해 11월 광고 요금제를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등 축가에 출시한 예정이며, 이는 지난 7월 넷플릭스가 실적 발표에서 밝힌 출시 시점인 23년 초보다 일정이 앞당겨졌습니다. 광고 도입 초기에는 광고를 붙일 수 있는 영상을 'TOP 10' 순위권 작품과 일부 장르로 제한할 정망입니다. 지역이나 나이, 성별, 시간, 이용행..

폭격에 삼성전자 건물 파손 [내부링크]

21세기에 말이 되는 사건인가 뉴욕타임스(NYT)의 뉴스에 따르면 10일 오전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키이우 일대에 미사일 공격을 가하면서 여러 차례 큰 폭발이 발생하였고, 키이우 중앙역 인근 고층 건물의 유리창이 파손되는 등 피해를 입었다고 합니다. 건물 중에서는 삼성전자 우크라이나 법인이 입주한 빌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 빌딩의 5개 층을 사용 중이며, 해당 건물이 직접적으로 공격을 받은 것은 아니지만 건물에서 약 200m 떨어진 지점에서 폭격이 발생하면서 건물 외벽에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이날 벌어진 여러 차례의 폭발로 최소 5명이 사망하고 12명이 부상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다행히 삼성전자 우크라이나 주재원들은 러시아의 우크라 침공 이후 우크라이나 한국 대사의 지시로 인근 국..

OPEC+ : 감산할께~ [내부링크]

2020년 5월 이후 최대폭 감산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러시아 등 비 OPEC 산유국의 협의체인 OPEC+가 오스트리아 빈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하루 200만 배럴 감산에 합의했습니다. OPEC+ 대변인은 "세계 경제 둔화로 인한 유가 하락을 막기 위해 대규모 감산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전 세계가 하루 소비하는 원유량은 약 9천만 배럴이니 하루 200만 배럴은 전세계 원유 공급량의 2% 수준입니다. 전문가들이 전망했던 감산량은 하루 50 ~ 150만 배럴이였지만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22년 11월부터 감산 예정이며, 이는 23년 12월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에 따른 영향 이결과로 12월 5일부터 예정되어 있는 EU의 러시아 원류 가격 상한제는 사실상 의미가 없어질것으로 예상되며, 러..

??? : 트위터 삽니다. [내부링크]

안 산다 했다가 산다 했다가.. 지난 4월 트위터에 첫 공개 인수 제안을 한 후일론 머스크의 트윗입니다. 총 440억 달러에 인수하겠다는 내용이 포함되어있었습니다만, 5월이 되면서 양측의 관계는 삐걱대기 시작하더니 머스크가 트위터를 통해 거래를 보류한다고 밝혔습니다. 트위터 내에 존재하는 가짜 계정인 "스팸 봇"의 비율을 명확히 밝히지 않는다는 이유에서였습니다. 7월이 되면서, 머스크는 트위터와의 거래를 종료한다고 공식 선언했습니다. 트위터는 이에 반발하며 머스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였고, 머스크도 바로 맞고소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5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가 원대대로 트위터를 인수할 것을 제안했다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새로운 서류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왜 갑..

공포지수 VIX index [내부링크]

VIX 지수란 무엇인가? 오늘은 VIX 지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VIX는 Volatility Index의 줄임말로 Volatility는 변동성, 불확실성, 불안정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가지고있습니다. 그래서 변동성지수, 공포지수라고 많이들 부릅니다. VIX 지수는 90년대 금융공학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만들어진 지수입니다. 미국 듀크대학의 포워트 웨일리 교수가 사람들의 투자심리를 수치화해 VIX 지수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VIX지수는 미국증시 3대 주가지수 S&P500의 지수옵션의 30일 변동성을 예측하는데 사용됩니다. 1993년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에 상장됨으로써 첫 선을 보였습니다. 한국에서는 VKOSPI지수가 있는데 아시아 국가중에 최초로 도입되었스니으며, VOKSPI지수는 코스피200 옵션..

환율 1500원 돌파할까? [내부링크]

환율 1,500원 갈 것 같은 이유 요새 환율이 정말 말도 안 됩니다. 1,400원을 넘었는데, 개인적으로 1,500원도 가뿐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통화 스와프 역시 특정 포인트를 방어하기 위한 것이지, 현재 단계에서 개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환율은 왜 오를까? 바로 금리차 때문입니다. 미국은 세계 1위의 국가로, 통상 한국보다 금리가 낮습니다. 한국은 선진국이지만, 미국만큼의 신용도가 없기 때문에 금리를 높여 돈을 융통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최근들어서 이 상황이 반대가 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3 연속 자이언트 스텝을 밟으면서 기준 금리가 역전이 되었습니다. 미국은 앞으로도 계속 금리를 올릴 것임을 시사하고 있고, 한국은 조심스러운 상황입니다. 한국의 경제는 부동산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데, ..

테슬라를 3배로 맛본다 [내부링크]

테슬라 3배 레버리지란? 다들 미국 주식하면서 레버리지라는 이야기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2배에서 많게는 3배 한 번씩 광고를 보면 나스닥 5배, 7배도 보이던데 그 부분은 사실인지 모르겠네요. 오늘은 3배 레버리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합니다. 종류는 다양하고 알고 계신 것도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TQQQ(나스닥 상승 3배 레버리지), SQQQ(나스닥 하락 3배 레버리지), SOXL ( 반도체 3배 레버리지) 등 나열한 것 외에도 엄청 많이 있습니다. 오늘 제가 말하고 하자는 종목은 테슬라 3배 레버리지입니다. 티 커 명은 3LTS, LTS3입니다. 위의 사진은 삼성증권에서 본 LTS3 레버리지입니다. (제가 현재 투자하고있는 티커명으로 선택했습니다.) 저희한테는 삼슬라라고 살짝 귀여운 이름으로..

아파트 구조의 차이 [내부링크]

아파트 판상형과 타워형 차이 안녕하시세요. 주식시장 분위기가 힘들다 보니 요즘은 자연스럽게 부동산에 대해서 공부하게 되네요. 그러다가 아파트 구조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게되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아파트의 구조는 크게 2가지로 판상형과 타워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판상형이냐 타워형이냐에 따라 특성이 달라지는데, 둘의 차이점을 헷갈리지 않도록 정리하는 의미에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판상형 구조 아파트 판상형 아파트 아파트를 빽빽하게 건설한 80~90년대 구축 아파트에서 많이 볼수 있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예전 아파트들은 대부분 판상형 구조입니다. 80 ~ 90년대 아파트를 지을 때는 일자 모양으로 붙여서 아파트를 지었습니다. 남향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특성에 맞게 남향 위주로 아파트를 지었고, 설계 ..

의외로 좋지 않은 물건 [내부링크]

스쾃 패드의 진실 요즘 많은 분들이 운동을 하고 있으며, 그 종류도 다양하죠. 맨몸 운동, 헬스장, 크로스핏, 필라테스, 주짓수, 클라이밍 등등 저는 대학생때부터 취미로 헬스장을 다녔습니다. 처음 목표는 왜소한 몸을 바꿔보는 것이었는데, 어느 정도 목표를 달 성한 뒤 취미로 가고 있습니다. ( 몇 년간 오랫동안 헬스장을 다닌다고 덩어지가 되는 건 아니네요ㅎㅎㅎ) 하체운동의 벤치 프레스로도 불리며 3대 운동 중 1개로 운동러들 대다수가 스쾃을 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맨몸 스쾃은 물론이고 바벨 스쾃도 많이 하시죠. 그런데 스쾃의 실수 중에 가장 많이 하는 실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스쾃 패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걸 하는 것이 무슨 문제인지 모르겠다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그냥 단순하게 생..

테슬라 3Q 인도량 발표 [내부링크]

생산량 비트, 인도량 미스 오늘 자정에 테슬라의 2022년 3분기 생산량과, 인도량이 발표 되었습니다. 예상과는 다르게 나와 주가 충격이 예상되는데, 살짝 걱정되네요. 3Q 발표후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미국 시간으로 2022년 10월 2일 3분기에 테슬라 차량 전모델을 합산하여 365,923대를 생산하였고, 343,830대의 차량을 인도하였습니다. 테슬라의 인도량은 지역적인 자동차 배치 건설로 인해 매 분기 말로 집중되어 왔다. ( 항상 분기 마지막에 밀어내기를해왔죠, 예전에 일론 머스크도 이부분의 문제점을 인지하고 있다고했습니다. ) 생산량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최대 물류 주간동안 차량 운송 능력을 확보하고 합리적인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3분기에 우리는 매주 더 균일한 ..

트위치 720P? 망 사용료? [내부링크]

트위치 화질 720p 논란 정리 현재 넷플릭스와 SK브로드밴드 소송으로 시작된 망사용료 분쟁이 본격적인 입법 과정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빅테크 기업들도 반대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사용자들에게 '망이용료'의 의무화 법안을 반대해 달라는 공지를 올렸고 트위치는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영상 최대 화질을 720p로 낮추기도 했습니다. 망 이용료란 무엇인가? 망 이용료는 유튜브, 넷플릭스 같은 콘텐츠 제공 사업자(PC)가 통신 사업자(ISP)가 만든 인터넷망을 이용한 대가로 내는 요금을 말합니다. 현재 국내 통신사(ISP)는 소비자에게 비교적 저렴한 비용에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콘텐츠 제공 사업자(CP) 등 기업체에겐 비싼 요금을 받아온 것이 관행입니다. 이러한 국내 통신사(ISP) 기업들의 ..

AI DAY2 2# FSD [내부링크]

무긍무진한 테슬라의 발전 가능성 이전 글에서는 AI DAY2 이벤트에서 옵티머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으니, 이번에는 FSD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이벤트에서 옵티머스 이야기보다는 FSD와 Dojo에 대한 이야기가 비중이 더 컸습니다. 내용을 정리하면서도 모르는 부분이 많고, 테슬라팀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을 또 하게 되네요. FSD와 Dojo 컴퓨터 우선 21년 FSD가 2,000명에게 구매되었으나 22년에는 160,000명의 고객으로 늘어 80배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이에 엔지니어팀의 엄청난 노력이 뒷받침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14,000개의 GPU를 통해 트레이닝 중이라고 합니다. FSD에 대한 엔지니어팀의 설명 1. FSD 개발은 여전히 오토라벨링과 시뮬레이션 트레이닝을 적극 활용하여 진..

AI DAY2 1# 옵티머스 [내부링크]

AI DAY2 시작 한국 시간으로 10월 1일 오전 10시에 시작해서 약 3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AI DAY2 저는 이날 월 마감 때문에 출근을 했습니다...ㅎ 하지만 옆에 유튜브를 켜놓고 몰래몰래 시청하고 있었지요. 하지만 너무 전문적인 내용이 많아서 테크니컬 한 부분을 절반도 이해를 못 했네요. 처음 이벤트가 시작하고 스크린이 두 갈래로 펼쳐지며 옵티머스가 걸어 나올 때, 진짜 만들었네?? 대단한 걸 생각했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유튜브의 채팅창의 반응은 극과 극이었습니다. 긍정적인 의견 1년도 안돼서 이런 성과를 내다니 대단하다. 다른 로봇 제조업체들과는 AI가 다르다. ( DOJI 컴퓨터로 계속 성장한다.) 다른 로봇 업체들은 손가락 마디에서 큰 차이가 있다. 다른 로봇들은 벙어리 손이다. 부정..

GTX A ~ D 노선 정리 [내부링크]

서울과 경기 주요 지점을 연결하는 철도 사업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GTX(Great Train eXpress)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합니다. 한글로 풀어서 쓰면 수도권 광역급행철도라고 부를수있지만 편하게 GTX라고 부르고있습니다. 노선은 A부터 D까지 4개의 노선이 있으며,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주요 지점을 연결하는 철도 사업입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GTX A 개통과 GTX B의 착공을 추진중이라고 합니다. GTX A 노선 GTX A 노선은 경기 파주 운정에서 수원 동탄까지 85.5km를 연결할것이며, 2024년 6월 개통을 목표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연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고합니다. 중간 지점인 삼성역 목표 준공 시점은 2028년경입니다. 그리고 파주 운정 ~ 서울..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과 당첨조건 [내부링크]

부동산 가격 조정받고 있지만, 결국 오른다 집값이 전국적으로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당연히 많이 올랐던 곳은 많이 빠지고 있는 그림이고, 더 빠져야 한다는 의견과 이 기회에 급매를 잡는 분들도 계시고 작년, 재작년과는 확연하게 시장 분위기가 다르네요. 어찌 되었든 저와 비롯한 무주택자 분들은 내 집 마련을 항상 생각하고 있을 겁니다. 이를 위해 꼭 가입해야는 주택청약저축과 관련된 종합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주택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청약통장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하며 수준을 맞춰놔야 합니다. 주택청약통장은 저 같은 경우는 주거래 은행에서 가입하였습니다. 주택청약통장을 만들기 위한 필요 서류 본인이 직접 가입하는 경우 실명확인증표 배우자 또는 직계존비속이 대리가입하는 경우 주민등록등본 대리인 실..

테슬라 사이버 트럭, 물에 뜬다?! [내부링크]

사이버트럭 수륙양용차? 10Km? 오늘 AI DAY2를 보고 테슬라는 정말 전기차 회사에서 국한되지 않고 인류를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한다고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ex. 환경을 위한 전기 차, 태양광 에너지 그리고 간단한 인적 노동을 대신할 옵티머스) AI DAY를 보면서 사이버트럭(Cybertruck)은 이야기가 없네?라는 생각하게 되었고, 이틀 전 사이버트럭에 대한 기사를 보고 내용을 기사를 찾아보았습니다. 그 주제는 사이버 트럭이 물에서 뜬다는 내용이였고, 찾은 내용 한번보겠습니다. 머스크는 사이버트럭(Cybertruck)이 방수가 충분히 되어서 보트가 될 수 있을 거라고 하며 강과 호수를 건넌다 던가 파도가 심하지 않다면 바다도 건널 수 있을거라고 트위터를 했습니다. 이걸 보고 예..

애플의 연속 하락 [내부링크]

3일간 총 9.18% 하락한 애플 이렇게 무너지나?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 티커 : AAPL )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합니다. 위의 주가등락은 순서대로 9월 28, 29, 30일 애플의 종가입니다. 28일 애플의 아이폰 14의 증산 계획을 철회했다는 뉴스가 나오면서부터 3일 연속 하락하게 되었는데요, 28일을 빼고 28, 29일은 전체적인 시장도 좋지 못했죠. 9월 28일 - 생각보다 선방 다행(?)인 점은 28일 같은 경우는 -4%로 시작하여 그나마 -1%대로 말아 올리면서 장을 종료하였습니다. 이날은 영국 중앙은행인 영란은행(BOE)이 대규모 국채 매입을 선언하면서 금융시장의 불안감을 진정시키며, 미 10년 물 금리가 3.7%선까지 떨어지며 나스닥은 2.05% 상승을 하였습니다. 9월 29일 - 매..

상상하기 힘든 유튜브 프리미엄 없는 삶 [내부링크]

이젠 없으면 안 될 거 같은데... 취직 후 3년간 꾸준하게 이용해온 유튜브 프리미엄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한다. 기능이나 특징, 가격에 대한 설명은 다른 곳에도 많다고 생각하니 나의 생각을 주관적으로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나열해보도록 하겠다. 실망이 컸던 첫 스트리밍 프로그램 FLO 처음 내가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한 이유는 유튜브 동영상을 보기 위함이 아니라 유튜브 뮤직 때문이었다. 현재 살고 있는 지역과 본가의 거리가 차로 약 3시간 거리인데 노래 없이는 감당하기 쉬운 거리가 아니라는 것을 운전하시는 분은 이해할 것이라고 믿는다. 사실 내가 가장 먼저 사용했던 음악 스트리밍 프로그램은 SKT의 FLO였는데, 선택한 이유가 3달을 싼 가격에 사용했던 기억이 있고, 사용하는 통신사와 같아서 크게 생각하..

테슬라 + Aribnb [내부링크]

매일매일 쏟아지는 테슬라 소식 오늘은 하루가 멀다하고 다양한 뉴스가 뿜어져 나오는 테슬라(티커 :TSLA )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어제는 장열리기전 프리장에서는 애플(티커 :APPL) 이 아이폰 14의 생산량을 증가시키려던 계획을 철회했다는 뉴스로 인해 수요 부진으로 인한 경기침체우려 가속화되는것이 아니냐는 우려속에서 좋지 못한 출발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영국 BOE 장기채, 한시적 무제한 매입 발표를 통해서 시장은 반등 마감하였습니다. 제가 재작년 이맘때쯤 빅테크 기업을 4 ~ 5가지를 매수하였지만, 한번도 매도 하지않고 꾸준히 매수하고 있는 종목이 단 1종목이 있습니다. 수많은 팬과 안티를 동시에 보유하고있는 종목으로 테슬라 ( 티커 : TSLA ) 입니다. 현재 테슬라는 한국 시간 10월 ..

바닥으로 가는 공포와 탐욕 INDEX [내부링크]

그만... 이러다 다 죽어... 반갑습니다. 요즘 자기 전에 주식확인, 새벽에 화장실 갔다 와서 또 확인, 일어나서 확인 외면하려고 해도 나도 모르게 주가 창을 보고 있네요. 요즘은 자기 전에 시장이 상승중이라도 자고 일어나면 하락으로 마감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체감상 24시간 주식시장을 보고 있는 거 같습니다. 저뿐만 아니고 주식을 하시는 모든 개미분들이 다 심리가 비슷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시장의 심리를 반영하는 Fear & Greed Index라고 불리는 공포와 탐욕 지수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사진이 공포와 탐욕 지수를 구성하는 7가지 지표를 종합하여 나타낸 심리 점수입니다. 0을 극단적인 공포, 100을 극단적인 낙관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17을 나타내고 있으며 극도의..

나만의 투자 원칙을 정하자! [내부링크]

다들 건강하게 성공적인 투자합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용 공유보다는 제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합니다. 18년도 회사에 입사하여 월급은 통장에 파킹만 해주던 제가 이대로는 평생 일만하다 늙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아침마다 일어나서 출근하는 상상을해보니 입맛이 다사라지네요. 그래서 주말에 날을 잡고 적금, 주식, 부동산에 대해 공부해보았고, 결과적으로 적금의 이자로는 물가상승률보다 떨어지고 부동산에 대해서는 아는것이 하나도 없다보니, 자연스럽게 주식을 시작하게되었습니다. 머슴살이를 하더라도 대감집에서 하라! 예전 인터넷에서 위의 문구를 본 기억이 떠올라 저는 첫주식을 미국주식으로 시작하였으며, 미국주식만 하고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던 시작에 빅테크만 사도 시장년 평균 성장률을 이긴다는 ..

3배 레버리지 SOXL 회복 가능할까? [내부링크]

살려줘.... 제 계좌의 SOXL 상태입니다. 큰 비중은 아니라서 괜찮지만 지금같은 하락장에 저 만큼의 예수금이 있었으면 조금이라도 든든했을텐데요... 70달러 위에서 반토막이 나는걸 보고 가즈아! 하고 외친 과거가 기억납니다. 현재 물탈 생각도 안하고 외면하고있네요. 출처 - 증권정보포털SEIBro 아래는 9월달 해외 매주 Top3 종목입니다. 1위는 SQQQ(Proshares UltraPro Short QQQ ETF),2위는 TQQQ(Proshares UltraPro QQQ ETF), 그리고 3위는 오늘의 주인공인 SOXL(Semiconductors Bull 3x SHS ETF)입니다. 이렇게 보니 우리 민족은 "레버리지의 민족"이라고 부를만 하네요. 다들 뉴스와 정보를 통해서 아시겠지만, SQQQ와..

전북 최초 코스트코 [내부링크]

전북 최초 코스트코 본격화! [단독] ‘코스트코’ 익산 입점 본격화…곧 매장허가 신청서 제출 최근 도지사‧코스트코 회장 만나 급물살...1만5000평 부지 안녕하세요. 저번에 코스트코 주유소에 이어서 이번에는 코스트코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나온지 이틀된 따끈한 기사인데 함께 보시죠! 코스트코 코리아측은 익산 입점을 앞두고 조만간 ‘매장 허가 신청서’를 제출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를 위해서, 지구단위 변경승인서를 이번 주 전북도에 제출할것이고, 변경승인이 1~2달 소요될것을 생각하면 11월 쯤에는 코스트코 측에서 매장허가 신청서 내고 입점을 본격화 할 계획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코스트코 익산 입점은 지구단위계획 변경과 상권영향평가서·지역협력계획서 등록, 건축 승인 등 전북도와 익산시의 관..

리터당 200원...? [내부링크]

국내 최초 주유소! 안녕하세요. 11년만에 찾아온 9월 폭염에 다들 에어컨 다시 가동하셨나요? 어제 자다가 더워서 몇번이고 자다 깨다 했네요. 조금 지난 뉴스입니다만, 경남에 살다 직장때문에 전북에 사는 시민으로서 인근 도시에 시민들의 눈길, 발길을 끌어 당길 수 있는 여행지, 쇼핑지를 찾아보게 되네요. 그러다 최근 익산에 코스트코가 입점 될거라는 뉴스를 보게되었고, 국내에서 최초로주유소도 입점한다는 기사를 보았는데 같이 보시죠~ 익산 왕궁물류단지에 들어설 예정인 코스트코 '주유소'의 입점이 가시화됐다. 코스트코 입점 예정지 주변의 주유소가 전라북도를 상대로 낸 집행정지 신청이 기각됐기 때문이다. 이 결과로 처음으로 코스트코 주유소 입점이 확정됐습니다. 주유소는 리터당 200원이 저렴하다고 알려져있는..

삼성증권에서 영국장 실시간 거래를 무료로?! [내부링크]

어플에서 실시간으로 보자! 요즘 국내, 해외 할거없이 슬픈 주식시장 변동에 다들 스트레스 많이 받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저는 개별 레버리지도 매수를 하였는데 결과가 좋지 못하네요. 영국장 거래를 하면서 실시간시세확인을 위해서는 인베스팅닷컴과 증권사 어플을 번갈아가면서 보느라 귀찮았는데. 이런 기사가 있네요. 그럼 영국장 실시간 가격 반영 무료 신청 간단하게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삼성증권 어플에 로그인하여 검색창을 눌러줍시다. 2. 검색창에 해외실시간시세신청을 눌러줍시다. 아래쪽에 제가 검색했던 흔적이 보이네요. 3. 검색결과에서 해외실시간시세신청 눌러줍시다. 4. 아래 목록에서 런던을 누르고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해주고 나타나는 신청을 눌러줍시다. 5. 기간을 입력하고 신청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