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ro의 등록된 링크

 uar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재무제표 기초내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무제표에 관한 기초적인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재무제표란 기업의 돈의 흐름을 측정하고 분류, 기록 그리고 요약하여 작성되는 회계의 보고서로, 기업의 재무의 상태와 경영성과 등을 볼 수 있는 표이며, 기업의 경제활동을 총체적으로 요약하는 표입니다. 재무비율 분석은 재무제표를 이루고 있는 두 가지 항목을 대응시켜 재무비율을 확인하고, 이것을 상대 업체의 비율과 비교하여 재무 상태 및 경영성과를 평하며 재무비율의 과거 추이를 확인하여 미래를 예측하기도 합니다. 재무비율 분석은 기업의 재무제표를 이용해 기업 재무 상태 또는 경영의 성과를 측정하는 데 가장 많이 이용됩니다. 4대 기본 재무제표라 불리는 재무제표의 종류는 대차대조표,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현금흐름표, 손익계산서가 있습니다. 재..

금리 4%대, 특례보금자리론 출시(체증식분할상환) [내부링크]

도입배경 정부가 갈수록 높아져가는 금리로 인한 가계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특례보금자리론을 운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23년 1년간 한시적으로 운영되므로 내집마련을 계획중인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이번 특례보금자리론의 대출 자격은 9억 이하 주택을 담보로 소득 제한 없이 최대 5억원까지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고금리 시대 4%의 고정금리로 주택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겠습니다. 신규 주택 구매 뿐만 아니라 기존 대출에서 갈아타는 대환 대출 및 임차보증금 반환을 위한 보전용 대출도 특례보금자리론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디딤돌대출이나 버팀목전세자금대출과 같은 상품은 소득 요건이 연 5천만원에서 7천만원 이하로 책정되어있는 반면 특례보금자리론은 별도 소득 제한이 없어 맞벌이 부부라면 ..

2023년 민방위 편성 대상 나이 몇 살까지 해야할까? [내부링크]

오늘은 2023년 기준 민방위 편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민방위 교육을 이수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지역별 민방위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교육방법은 pc나 스마트폰을 활용해 [디지털민방위] 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 인증한 뒤 교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시간 정도의 교육을 수강한 후 객관식 평가에서 70점 이상 득점하면 이수 가능합니다. 1. 민방위 나이 민방위 편성의무자는 만 20세가 되는 해의 1월 1일부터 만 40세가 되는 12월 31일까지 대한민국 남성입니다. 2023년 기준으로, 1983.1.1. ~ 2003.12.31. 생으로 2003년생은 올해 처음으로 신규 편성되며 1983년생은 편성의무가 해제되어 민방위가 종료됩니다. 2. 민방위 편성 제외자 기준 2-1. 신분상 ..

피부과 좁쌀 여드름 연고 처방 듀케이겔 효능 보관 비급여 [내부링크]

여드름은 털이 나는 구멍이나 피지샘이 막혀서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하는데, 정확한 원인을 밝히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여러 원인이 다양하게 작용합니다. 피부질환이 생기면 치료를 위하여 피부과를 찾게됩니다. 오늘은 피부과에서 처방 받을 수 있는 여드름 연고 듀케이겔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의약품은 보험 적용이 안되는 비급여 이며, 의사의 처방 없이는 구입할 수 없습니다. 1. 성상 및 효능, 효과 듀케이겔은 제뉴원사이언스에서 제조하는 전문 의약품으로 기생성 피부질환용제로 식약처 분류되어있습니다. 듀케이겔은 흰색 또는 미황색의 균일한 겔제로 유효성분은 클린다마이신포스페이트(Clindamycin Phosphate) 1.188g 가수과산화벤조일(Hydrous Benzoyl Peroxide) 6.6..

2023년 띠 검은 토끼의 해 계묘년 공휴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3년은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오늘은 계묘년의 의미와 2023년 공휴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공휴일은 가장 아래에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23년 계묘년 의미 계묘년은 육십간지의 40번째로 흑색을 의미하는 '계'와 토끼를 의미하는 '묘'를 합쳐 '검은 토끼의 해'로 불립니다. 토끼는 작고 귀여운 초식동물로 약하다는 이미지가 있지만, 옛 구전이나 속담에서는 영리한 전략가로 표현되기도 합니다. 또한 토끼는 가정의 안전과 평화를 상징합니다. 2. 토끼띠 나이 토끼띠는 1951년생, 1963년생, 1975년생, 1987년생, 1999년생, 2011년생, 2023년생이 해당합니다. 3. 2023년 삼재띠 삼재는 명리학에서 1년 12달 중 석달은 차가운 겨울이 오듯이 십이지띠..

동사무소 주민센터 업무시간 (점심시간, 토요일, 근로자의 날) [내부링크]

부동산 등기, 이전 매매나 상속업무 등을 위해서는 동사무소(주민센터)를 방문해 서류 발급을 해야합니다. 요즘에는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대부분의 서류들은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지만, 인감증명서나 본인서명사실확인서와 같은 서류는 아직은 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하여 발급해야합니다. 1. 동사무소(주민센터) 업무시간 동사무소(주민센터)는 공공기관이기 때문에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공휴일이나 토요일, 일요일에는 운영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동사무소는 점심시간에 문을 닫지않고 계속 운영합니다. 점심시간에 시간을 내어 방문하는 민원인을 위해 계속 운영하지만, 반절씩 교대근무를 하기 때문에 점심시간에는 조금 밀릴 수 있다는 점, 방문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참고로 구청이나 시..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서류 위치 이용시간 안내 (인감증명서 발급) [내부링크]

무인민원발급기는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도 서류를 발급할 수 있고, 일부 서류는 수수료가 반값이거나 무료이기 때문에 이용편의성이 있습니다. 저는 수수료도 싸고 편리하기 때문에 동사무소 운영시간에도 무인발급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정말 편리한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이용시간 무인민원발급기는 장소와 시간이 기계마다 다르기 때문에 무인기 장소 및 이용시간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1. 카카오맵 어플 이용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기 카카오맵 어플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지도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카카오맵 > 무인민원발급기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인근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현황이 나옵니다. 지도로 확인해서 가장 가까운..

경영의 개념 그리고 경영과정 [내부링크]

경영의 개념과 경영과정 일반적으로 경영은 기업을 경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업은 경영의 대상으로 현대 사회의 가장 주요한 주체입니다. 기업은 재화와 서비스를 공급하면서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큰 역할을 담당합니다. 기업이 이익을 목적으로 적극적으로 움직일 때 사회가 안정적으로 발전해갑니다. 기업의 이익 활동은 우리의 삶에도 밀접하게 관련되어있습니다. 우리는 기업의 도움 없이 온전하게 살기 힘든 세상이라고 말하는 것이 과장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경영은 미국의 경영학자 폴리트에 의하면 사람을 통해 일을 성취하는 기술이라고 하였습니다. 피터 드러커는 기업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하여 리더십을 발휘하고 방향을 제시하고 결정해 나가는 과정을 경영이라고 이해했습니다. 경영과정은 경영의 성과를 계산하는 ..

우리나라 금융의 변화 [내부링크]

우리나라 금융의 변화 우리나라의 돈의 흐름, 금융시장은 관치금융에서 금융자율화로 나아갔습니다. 금융시장의 본질은 수요의 경제주체와 공급의 경제주체 간에 특정 방식을 통해 거래가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금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경제주체에 자금이 배분되는 것이 경제의 전체적인 입장에서 바람직할 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방식이 어떤 것이냐가 금융의 핵심 주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1960~70년대 성장 위주의 정책을 선택하였습니다. 정부는 저축을 늘리고 이를 전략적으로 배분하기 위하여 금융시장에 대한 지배권을 강화시켰습니다. 이 과정에서 수출과 전략적 유치산업에 정부는 집중하였고 이들 사업에 자금을 우선적으로 배분하였습니다. 정부의 시장 관여는 1970년에도 이어졌는데 중화학공..

금융시장과 금융기관 [내부링크]

금융시장과 금융기관에 관하여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금융시스템이란 시장 그리고 중개 기관과 금융 서비스 기업, 재무 의사결정을 실행하는 데에 관련하는 기타 조직들을 포함하며 시장과 중개자의 집합체를 말합니다. 금융중개기관이란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주요한 업무로 하는 기업으로 정의됩니다. 은행과 투자회사, 보험회사 등이 제공하는 상품에는 상업 대출, 보통예금, 뮤추얼 펀드 등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 금융시스템을 통해서 자금은 흑자에서 적자 단위로 이동합니다. 금융시스템에 의해 수행되는 여섯 가지 주요 기능이 있습니다. 경제적 자원을 이전시키는 방안의 제공, 위험관리 방안 제공, 지불액의 청산 및 결제 방법의 제공, 자원 풀을 구성, 다양한 사업의 소유권을 세분하는 메커니즘 제공, 가격정보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