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jn12의 등록된 링크

 ujn1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건입니다.

[의학] C형 간염 정확히 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형 간염, B형 간염 그리고 마지막으로 C형 간염의 발생원인, 예방법 등에 대해 정리하려 합니다! 발생원인 우리나라 인구의 약 1%가 C형 간염 바이러스 보유자입니다. C형 간염에 감염되면 약 50~85..

[종로구 돈의동] 익선동 갈매기살이 맛있는 서대포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선동에 갈매기살 골목이 유명한데, 가장 친한 동기와 함께 익선동 서대포집에 다녀왔습니다. 익선동 골목에는 고깃집이 다 붙어있고, 6시가 되기 전에도 만석인 가게가 많았습니다. 주소) 서울시 종..

[의학] B형 간염 정확히 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형 간염에 이어 B형 간염의 발생원인, 치료, 예방법 등에 대해 정리하려 합니다! 발생원인 보균자나 급성 질병상태에 있는 혈청 접촉이 주요 감염 경로입니다. 바이러스는 혈액뿐만 아니라 타액과..

[의학] A형 간염 정확히 알기! +항원과 항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숙하지만 종류가 헷갈릴 수 있는 간염 중에서 A형 간염에 대해 정리해보려 합니다. 간염이란? 간염이란 Hepatitis로 간의 염증을 의미합니다. 세균, 바이러스, 독성 물질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할..

[책 소개 2]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에 이어 두 번째 소개드릴 책은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냉담한 현실에서 어른살이를 위한 to do list' 입니다. 글, 그림) 김수현 펴낸 곳) 마음의 숲 1판 190..

[성인간호학] 신경계 환자 간호- 의식 수준, GCS 사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신경계 질환의 존재 여부와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시행하는 신경학적 신체검진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실제 임상에서 하는 신체검진은 대표적으로 의식 수준 사정, GCS 사정입니다. 간호학생은..

[의료] 21세기에 만들 수 없는 것은? 헌혈 바로 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1세기에도 사람이 인공적으로 만들 수 없는 것, 어떤 것으로도 대체할 수 없는 것 그것은 바로 혈액(Blood)입니다. 의학의 발전 덕분에 인공심장, 인공 와우(달팽이관)를 만들고 사람에게 이식하는..

[의학] 목에 이물질이 걸렸을 때는 하임리히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아놓으면 도움이 되고, 소중한 사람을 살릴 수 있는 하임리히법에 대해 소개드리려 합니다. "하임리히법" 명칭이 다소 낯설게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하임리히법이란 쉽게 말씀드리자면 이..

[책 소개 1]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소개드릴 책은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 입니다. 힐링이 되었던, 좋았던 문구를 소개드리려 합니다. 원작) 곰돌이 푸 펴낸 곳) 알에이치코리아 1판 9쇄 발행) 2018. 12 13,800..

[정신간호학] 치료적 의사소통 기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신건강간호학 과목의 치료적 인간관계 및 의사소통 챕터의 치료적 의사소통 기술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간호학생의 경우 국가고시 정신간호학 과목에 매년 빈출되는 파트이며, 정신간..

[성북구 성북동] 제뉴어리 피크닉, 한성대입구 디저트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혜화 근처에 놀러 갔을 때 갔던 디저트가 맛있는 카페, 제뉴어리 피크닉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성북동 근처는 자주 안 가봤는데, 걷기에 한적하고 좋았습니다! 혜화에서 연극을 보고 걸으며 구경하..

[광진구 화양동] 육회가 맛있는 건대 술집, 육성회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육회와 육사시미가 정말 맛있는 술집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친구 추천으로 가봤는데 안주도 맛있고, 제 인생 술집이 되어버린 건대 육성회비입니다! 육성회비 주소) 서울시 광진구 화양동 37-93 영..

[1편] 강북삼성병원 신규 간호사 지원 후기 - 채용 공고, 서류 전형, 자기소개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북삼성병원 신규 간호사 지원 후기 1편입니다. 전반적인 취업 준비 과정은 삼성서울병원 지원 후기에 담았기 때문에 간략하게 후기를 담고자 합니다. 1. 채용 공고 1) 지원 자격 -간호대학 2020년..

[4편] 삼성서울병원 신규 간호사 지원 후기 - 면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삼성서울병원 신규 간호사 지원 후기 4편입니다. 삼성서울병원을 비롯한 대부분의 병원은 두 번의 면접을 본 후 신체 검사를 받습니다. 1차 면접: 2019. 7. 2 2차 면접: 2019. 7. 17 어려운 점도 있..

[의료] 연명의료결정제도, 정확하게 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16년에 제정된 연명의료결정제도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연명의료란? 임종과정에 있는 환자에게 하는 심폐소생술, 혈액 투석, 항암제 투여, 인공호흡기 착용 및 그밖에 대통령령으로..

[의료] 20대도 무료 건강검진을?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대부터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건강검진에 대해 소개드리려 합니다. 생각보다 주위 20대 분들 중 모르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건강검진 제도는 1980년에 건강보험 가입자들의 건강을..

[의료] 보건의료체계, 우리나라는 어떻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건의료체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간호학생의 경우 지역사회 간호학- 국내외 보건정책의 이해 파트입니다. 보건의료체계는 크게 1. 정치, 경제체계에 따른 분류 2. 의료비 지급 방법..

[광명시 철산동] 광명 하이탑필드 풋살장 이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풋살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시설인 광명 하이탑필드 야외 풋살장 이용 후기입니다! 작년에 첫 번째 취미로 마라톤을 시작하고 풋살을 두 번째 취미로 시작하면서 저번 달에 대관했던 풋살장입니다...

[의학] 욕창의 단계부터 예방법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기 입원 환자에게 호발하는 욕창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우선 욕창이란 Pressure ulcer, bedsore로 지속적 압박에 의해 초래되는 피부 조직의 손상 상태입니다. 의학용어를 보면 알 수..

[2편] 강북삼성병원 신규 간호사 지원 후기 - 면접, GSA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북삼성병원 신규 간호사 지원 후기 2편입니다. 삼성서울병원은 GSAT를 합격한 후에 1차 면접, 2차 면접이 진행되었지만, 강북삼성병원은 1차 면접을 합격한 후에 GSAT, 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되었습..

[강서구 화곡동] 닭발 맛집 한신포차 강서구청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몇 주째 닭발 노래를 부르던 친구와 한신포차 강서구청점에 다녀왔습니다. 주소) 서울 강서구 화곡로 58길 25 성희빌딩 영업시간) 매일 17:00 - 7:00 한신포차 강서구청점은 강서구청 먹자골목 초입..

[의료]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좋은 건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는 병원에 갈 일이 적은 분들께 다소 낯선 제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병원에 점차 확대되고 있는 간호간병..

[3편] 삼성서울병원 신규 간호사 지원 후기 - GSAT 싸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삼성서울병원 신규 간호사 지원 후기 3편입니다. 삼성서울병원뿐만 아니라 강북삼성병원, 삼성의 타 계열 지원 시에도 반드시 거치는 관문, GSAT 에 관한 글입니다. 1. GSAT란? GSAT: Global Samsung..

[2편] 삼성서울병원 신규 간호사 지원 후기 - 자기소개서 작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삼성서울병원 신규 간호사 지원 후기 2편입니다. 삼성서울병원뿐만 아니라 다른 병원에 지원할 때에도 도움이 되는 자기소개서 작성에 관한 글입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크게 세 가지 단계로..

[1편] 삼성서울병원 신규 간호사 지원 후기 - 채용 공고, 서류 전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삼성서울병원 신규 간호사 지원 후기 1편입니다. 간호사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학생 간호사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고자 지원했던 병원의 후기를 담으려고 합니다. 우선 삼성서울병원은 2019년 4월 말..

[IT] 아이폰 사진 HEIC에서 JPG로 간단하게 변환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스냅스를 이용해 포토북을 만들고 있습니다. 여행에서 찍은 사진을 오래 간직하기 위해서인데요! 스냅스에는 포토북뿐만 아니라 사진 인화, 액자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으..

첫 번째 취미, 마라톤 [내부링크]

2019. 09 변화가 필요했다. 내가 어떤 걸 할 때 가장 행복한지 모르고 있었고, 스스로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그중에서 운동이 하고 싶어 졌다. 그래서 시작했다. 2019. 10. 3 (목) 첫 번..

[강서구 마곡동] 마곡 펌킨 파이 맛집 '뭄미' [내부링크]

마곡에 많은 숨겨진 맛집이 많습니다. 그중 제일 좋아하는 펌킨 파이 파는 뭄미입니다. 주소) 서울 강서구 방화동 197-10 주차) 불가 영업 요일) 비정기적, 주로 목요일 & 금요일 영업시간) 주로 오후 2시, 소진..

[강서구 등촌동] 강서 스탠다드 호텔 코너 스위트룸, 목동시장 소도메밀막국수 곱창전골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구들과 코로나를 피하고 호캉스를 즐기기 위해 등촌 스탠다드 호텔 코너 스위트를 이용했습니다. 등촌 스탠다드 호텔 주소) 서울 강서구 등촌동 505-7 코너 스위트 룸은 4인 기준으로 하루 숙박은 3..

[영등포구 문래동] 문래동 창작촌 - 웨이브스 & 카페 솔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작은 일상들을 기록해보려 합니다. 골목골목 한적했던 문래동 창작촌에 다녀왔습니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3가 54-37 주차: 문래 근린공원 무료 주차 가능 이렇게 편안한 마음으로 골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