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ikischool의 등록된 링크

 ukikischoo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8건입니다.

허리 통증, 정형외과 가기 전에 한번 "이것을 꼭 해보세요" [내부링크]

#허리 복대, #허리 보호대 이 글 하나로 창고행 네이버 이미지 허리가 아플 때마다 허리 복대, 허리 보호대를 착용해 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혹은 정형외과에서 허리 복대나 허리 보호대를 추천해 주던가요? 그렇다면 우리는 왜 허리 보호대나 복대를 착용해야 하는 걸까요? 그 이유는 허리 보호대가 허리의 안정성을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어떤 원리로 허리의 안정성이 만들어지는지 이 글을 끝까지 읽게 되면 알 수 있습니다 복대, 보호대 ㅃ2 3분 운동과학 복대를 착용하면 압박을 통해 허리뼈(요추)의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3분 운동과학 복근이 해야 되는 일을 보호대가 대신해주는 것이지요 아 그래서 허리 아프면 복근 운동을 추천하는구나?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또 있으실 거예요 일부는 맞지만 또 일부는 ..

아프고 불편한 어깨? 그대로 손 놓고 보고만 있나요? [내부링크]

구글 이미지 어깨는 인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관절입니다. 아픈 어깨를 부여잡는다면 '한 번씩' 따라 해보세요! 신체의 모든 관절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운동선수 혹은, 운동을 좋아하는 일반인이라면 예방운동으로 어깨 안정성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물론 일상생활 중에서라도 말이죠. 신체의 모든 관절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운동선수 혹은, 운동을 좋아하는 일반인이라면 예방운동으로 어깨 안정성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물론 일상생활 중에서라도 말이죠. 우리의 어깨가 정상적인 범위 내에서 통증 없이 움직이기 위해선 최적의 경로로 최고의 효율이 생길 수 있도록 만들어줘야 하는데요. 이때, 큰 역할을 하는 것이 회전근개라고 불리는 4가지 근육이에요. 회전을 크게 만들어내기보다는 어깨관절의..

목, 어깨, 허리 아픈 이유가 "이것" 때문이라고? [내부링크]

너의 목 너의 어깨 너의 허리 이제 아프지 말자 이 글을 다 읽으신다면 당신은 왜 아팠는지 알게 되고 부드러운 몸을 가질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몸 = 건강한 몸 *유연성과 별개 구글 이미지 구글 이미지 구글 이미지 왜 목, 어깨, 허리가 아플까요? 바로 "흉추" 때문입니다!!! 우리의 몸은 각 관절에서 움직임이 나타납니다 각 관절에서 움직임 나타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보상작용을 하게 됩니다 보상!!!!! A가 일을 해야 되는데 A가 일을 못해서 B가 일을 많이 하게 되는... 현상 좋게 표현하면 팀웍크로 표현할 수 있지만 못하는 사람을 계속 끓고 가는 게 아니라 잘할 수 있게 훈련을 시켜야겠죠? 즉!!! 운동을 시켜야겠죠? 그 부위가 바로 흉추입니다. 흉추가 일을 하지..

헬스장에서 PT를 받기전 알아야 될 고급 정보 [내부링크]

운동할 때! 어떤 근육? 어떤 음식?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더 나아가서! 신비로운 인체에 대해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우끼끼스쿨입니다! 우리는 크고 넓은 가슴(대흉근), 코코넛 같은 어깨(삼각근), 넓은 프레임을 좌지우지하는 등(광배근), 남녀노소 중요한 애플힙(대둔근) 을 원합니다. 하지만 이런 몸짱이 되려면 일단 건강해야 합니다. 올바르게 관절이 움직여야하며 몸이 잘 움직여야 우리는 운동을 통해 부상없이 재미있게 운동을 할 수 있겠죠? 오늘은 여러분의 건강이 좋아지셔서 더욱 열심히 원하시는 어떤 운동이든 할 수 있는 육체를 만들기 위한 사전조건을 만들어내는 단계라고 생각해주세요! 오늘은 운동사슬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운동사슬이란 무엇일까요? 우리의 신체는 각각의 고리가 서..

자꾸만 꺾이는 발목... 이제 안녕!! 이제 그만!! [내부링크]

발목염좌... 이제 그만... 누구나 한 번쯤 겪었을 발목 꺾임... 이 고통은 정말... 생각만 해도 싫은 통증이죠 왜 자꾸 발목이 꺾일까요? 왜 꺾인 발목만 꺾일까요? 내 인대는 왜 자꾸 너덜너덜... 저도 이번 발목 부상으로 인해 스쿼트를 못하게 돼서 우울모드 on 스트렝스 프로그램 8주 차 들어가야 되는데... 반깁스 2~3주를 착용해야 하는 이..... 현실..... 8년 만에 반깁스를 해서 다시 한번 건강함에 감사함을 부상에 불편함을 느끼는 날입니다 :) 염좌 시, 응급처치 방법!!! 꺾이자마자 얼음찜질과 발목을 심장보다 높게 해서 부종을 최대한 적게 해야 돼요 발목에 움직임을 제한하기 위해 병원에 가기 전 압박붕대로 발목을 고정해 주세요 (너무 강하게 붕대를 묶으면 피가... 안 ..

골반이 아파요! 이제 안아파요! [내부링크]

지긋지긋한 골반 통증 이제 안녕! #ukkschool #우끼끼스쿨 안녕하세요 UKK SCHOOL 입니다! 오늘은 고관절 모빌리티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 보실게요! 고관절은 골반의 컵모양으로 생긴 비구부분과 허벅지뼈인 대퇴골이 둥그런 머리부분이 만나 형성된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관절입니다. 달리기, 점프, 스쿼트, 등 어떠한 종류의 운동이든, 고관절의 가동성은 운동 퍼포먼스에 아주 큰 역할을 합니다. 고관절에서 온전한 관절의 가동범위가 확보되어야 운동 중 무릎과 허리에서 생기는 보상작용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관절의 가동성 부재는 몸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칠까요? 첫번째는 이제는 만연하게 알려진 벗 윙크(butt wink)인데요, 벗 윙크는 고관절의 굴곡근들의..

목 통증은 이제 안녕! [내부링크]

목 통증은 왜!? 좋은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ukkschool #우끼끼스쿨 안녕하세요 UKK SCHOOL입니다!️ 오늘은 경추 모빌리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경추 모빌리티를 알아보시기 전에 경추에 대한 스토리를 들어보시겠습니다! 경추는 총 7개의 뼈로 이루어져 있어요. 그중 첫 번째 C1과 C2 척추에 대해 알아봅시다. C1 척추뼈는 그리스 신화에서 아틀라스가 산 정상에 서서 하늘을 떠받치는 기둥 역할을 했기 때문에 아틀라스로도 알려져 있어요. 이 경우, 우리의 두개골은 하늘이고 아틀라스는 우리의 C1 척추뼈가 되는 거죠. C1과 C2 척추뼈는 위치와 기능 때문에 특히! 중요한데요, 두개골을 지지하고, 머리를 회전시키며, 척수를 보호하는 것이에요. 또한..

어깨 깡패가 되는 방법, 이거만 이해하면 됩니다 (뻣뻣한 어깨 X) [내부링크]

뻣뻣한 어깨 어깨 깡패?... 빡쌔다 어깨 운동 어떤 운동들을 하시나요? 많은 사람들이 어깨가 넓어지기 위해 덤벨이나 바벨을 이용한 운동을 하지 않나요? 어깨 근육을 키우기 위해 특정 범위에서만 움직임을 계속 나타난다면 어깨가 잘 움직여야 되는 패턴이 깨질 수 있어요 특정 구간에서만 근육이 사용되니 어깨의 움직임을 전체적으로 만들어 내는 근육이 다 같이 발달이 되어야 하는데... 특정 구간에서의 움직임은 특정 근육만 발달 시켜 패턴이 깨지는 거죠 패턴이 깨진 어깨는 부상의 위험성을 잠재적으로 가지고 있는 몸 상태가 되는 거예요 그렇다면 어깨의 움직임이 왜 중요한지 알아볼까요? 어깨 관절은 하나가 아니다 어깨관절은 복합관절 어깨관절은 복합관절로 이뤄져 있어요 뉴만 견쇄관절 AC joint - 견봉과 쇄골의..

잘 부딪치는 이유, 멍이 잘 드는 이유, 이 내용을 꼭 보지 마시오!!! [내부링크]

나는 정말 잘 부딪치는 것 같애!!! 네이버 이미지 주변 친구들 중에 유독 잘 부딪쳐 멍이 잘 드는 친구를 본적 이 있을 겁니다. 근데 그렇게 자주 주변에 부딪치는 친구들은 ____ 가 좋지 않아서 잘 부딪치는데 그게 뭔지 아세요? 바로 고유수용성 감각입니다. 고유수용성 감각이 떨어지는 사람은 걷는 모습이 어색하거나 빠르게 걷거나 달릴때 즉각적으로 반응하지 못합니다. 또한, 깜깜한 공간에서 방 불 스위치를 찾고 깜깜한 공간에서 옷을 입을 수 있고 깜깜한 공간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이유 그 이유는 고유수용성 감각 때문에 할 수 있습니다. 고유수용성감각은 신체, 위치, 자세, 평형 및 움직임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여 CNS (중추신경계)로 전달하는 감각 입니다. 고유수용성의 감각이..

코어란 무엇인가? (core?), 코어에 대하여 [내부링크]

Core란 무엇인가? 코어(Core)란 무엇일까요? 코어는 초기 움직임에서 안정성을 높여주고, 그 다음 움직임을 몸통과 골반부터 시작하여 손끝이나 발끝까지 안정적으로 힘의 전달해주는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코어'의 역할이 무엇인지 아는게 중요하다! 이너 코어는 초기 움직임에서 안정성을 담당합니다. 아우터 코어는 그 다음 움직임의 시작을 위한, 몸통과 골반의 움직임을 위한 근육들입니다. 내부 코어(Inner core) 내부 코어 근육들은 호흡을 통해 성장합니다. 그리고 만약 문제가 생긴다면 몸통의 안정성은 무너져 올바르지 못한 움직임 (보상작용)을 하게 되며 허리나 골반에 스트레스가 쌓여 통증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내부 코어근육을 몸의 안정성을 위한 근육이라 해요! 이너코어로는, 골반기저근, 횡..

다이어트!!! 먹으면서 살 빼자!!! 굶지 마세요!!! [내부링크]

벌써 날씨가 고온다습한 기온이 느껴지는 계절, 여름이 한 발짝 가까이 다가온 것 같습니다 밖에서 조금만 뛰어도 땀이 뻘뻘 나는 계절, 옷이 점점 짧아지는 계절, 여름!!! 저의 다이어트는 저기 멀리 있지만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에게 다이어트를 잘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다이어트 굶지 마세요!!! 먹으면서 살 빼세요!!! 연예인 식단, 소녀시대(옛날 사람) 식단, 원푸드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단순히 굶으면서 빼는 다이어트는 오래 할 수 없습니다 단기간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결국 리바운드!!!가 나타납니다 이걸 요요라고 하죠? (내가 굶은 만큼 다시 먹으려고 하는 상태) 이제부터 시작합니다 다이어트 방법!!! 렛츠기릿 1년 전 단체사진 우선 위 사진은 단체로 바디프로필을 생각하기 전 단체 사..

노화 없이 탈모 없이 다이어트 하는 방법!!!(건강하게 다이어트하자) [내부링크]

유튜브를 보면 운동과 식단만 하래요!!! 어떻게? 3주 변화 10일 변화 20kg 감량 방법 등 등 등 아주 많은 다이어트 정보들이 많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가장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를 보면 많은 성공 사례에 다이어터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같이 식단을 공유하고 운동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그럼 저렇게만 하면 모든 사람들이 살이 빠질까요? 우리는 여기서 잘 모르는 것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아닌 체지방을 감량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가 되어도 우린 제지방량을 유지하거나 높이고 체지방만 없애는 것이 다이어트입니다 체중계 숫자에 현혹되지 않아야 합니다 체지방, 제지방 그게 뭔데? 그럼 체지방과 제지방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체중에서 체지방을 뺀..

Prat.11 빠르지만 빠르지 않은 자유형, [내부링크]

아무리 빨리 차도 빨리 지지 않는 영법!! 비법은 발차기에 있어요 그 이유를 설명드릴게요.!!! 우리가 지면에서 걷고 뛰는 것 몸에서 일어나는 어떠한 규칙들이 있잖아요? 바로. 팔과 다리가 교차하는 움직임! 왼발, 오른팔, 왼팔, 오른발 이렇게 교차는 움직임인데요. 물에서 적용하면 당연히 힘들겠죠? 그래서 수영 선수들 혹은 오랫동안 수영을 하신 분들은 비트 발차기 훈련을 따로 많이 연습해요. 여기서 비트는 발차기에 속도와 박자를 이야기하는데. 4비트는 팔 하나, 발차기 둘 (발:왼. 오, 팔:오) 이런 타이밍을 가지는 발차기이에요. 생각보다 어렵고 안되는데. 집에서 요가 매트에 누워 혹은 이불이나 침대에서 연습을 하고 가시면 수영장에서 어느 정도 도움이 되실 거예요. ..

part.10 단단한 몸통과 안전한 어깨 만들기 [내부링크]

모든 수영은 -단단한 몸통(코어) -강한 어깨 -유연한 발목 이 3가지의 조화가 이루어져야 "부상의 위험도가 낮아지고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저번 시간에 유연한 발목을 정말 간단하게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단단한 몸통과 강한 어깨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단단한 몸통 만들기 수영에서의 코어는 정말 엄청 엄청 중요한 존재예요. 수영에서 코어가 약하면 기본적으로 많은 부상을 만들어요. 어깨, 허리, 골반, 목 이렇게 크게 4가지가 부상의 위험도가 높아지죠 이제 단단한 코어를 만드는 운동들을 알려드릴게요. 준비물: 편한 복장, 요가 매트 1. 버드독(Bird Dog) 먼저 무릎을 꿇고 양손으로 바닥을 지지하고 허리가 꺾이지 않게 배에 힘을 준 상태에서 시작하며 시선은 바닥..

part.9 수영에 좋은 발목 모빌리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발목 모빌리티 향상에 좋은 몇 가지 운동 방법 들을 알려드릴게요. 수영은 발차기를 찰 때 더 많은 추진력을 얻기 위해서는 유연하면서도 견고한 발목을 가지고 있는 게 휠씬 유리하고 발차기에 효율이 올라가기 때문이에요. 발목 모빌리티 1. 발목 모빌리티 왼쪽 발목은 최대한 피면서 오른쪽 발목을 정강이 쪽으로 최대한 당기면서 10회씩 3세트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2. 발목 모빌리티 두 번째는 고무 밴드(세라 밴드), 튜빙 밴드로 진행하셔도 뒤 아니면 손으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손이나 밴드를 발목과 발등이 만나지 지점에 걸어주시고 발뒤꿈치를 잡아 뜨지 않게 눌러주면서 무릎을 앞으로 밀면서 종아리가 늘어난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3. 발목 모빌리티 이 동작은 락킹이라는 동작인데요. 네..

Part.8 수영에 좋은 흉추 모빌리티 방법(어깨 아픈 사람 손!) [내부링크]

수영을 하는데 팔은 안 돌아가고 어깨가 아프고 몸통의 회전이 제한적이다. 근데 원인과 해결 방법은 없다? 그러면 이 글을 무조건 읽을 셔야 됩니다.!!!!! 모빌리티란? 내가 스스로 만들 수 있는 관절의 가동 범위 이렇게 말할 수 있어요 그러면 어깨가 아픈 거면 어깨 스트레칭을 잘하면 되는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흉추가 뻣뻣하면 어깨의 가동 범위가 줄어드는 게 인체의 설비에요. 그래서 좋아지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데? -준비물:폴 롤러, 요가 매트- 이렇게 2가지를 준비해 주시면 돼요. 지금 시작합니다. 흉추 모빌리티 1. 익스텐션 스매시 폼롤러를 날개뼈 밑쪽에다 위치시키고 양팔을 교차시켜 어깨를 감싸 안고 천천히 위. 아래로 몸통을 움직..

무릎보호대를 끼는 당신이 봐야하는 글 / 무릎 CARs 영상 따라 하기 [내부링크]

이전에 이미 설명드렸던 내용들은 생략하고 이야기할게요. FRC와 CARs에 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https://blog.naver.com/ukikischool/222843186272 모든 관절은 회전이 중요하다! 우리 관절은 회전이 너무 중요해요 쉽게 말하면 점이 많아져 선이 되고 선이 많아져 그림이 되듯이 각각의 움직임이 모여 회전이라는 움직임이 만들어지는 거예요. 관절의 회전이 그림이라고 생각하시면 또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지만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관절의 회전이 부족해 굽힘과 폄 동작이 많이 약해지고 통증을 유발하며 관절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리어 네이키드 초크를 내 무릎에 써보자! 무릎이 많이 뻣뻣하고 아프다면 꼭 이 기술을 기억해 주세요! "리어 네이..

Part.7 수영에 케틀벨? 이게 뭔데? [내부링크]

요즘 가장 Hot한 운동 케틀벨 오늘은 수영에 케틀벨 운동을 왜??? 해야 하는지 알려들릴게요. 오늘날 많은 수영 선수뿐만 아니라 많은 스포츠 선수들이 많이 하고 있는 운동 종목 중 하나를 케틀벨로 뽑고 있어요. 현재 미국에서 아마추어, 프로 할 것 없이 많은 선수들이 참여하고 있는 프로그램에는 케틀벨이 꼭 들어가 있어요. 그 이유는? 1. 강한 코어 강한 코어가 수영에서 필요한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그러면 왜? 케틀벨인지 설명드릴게요! 케틀벨 스윙으로 강한 코어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 이유는 스윙으로 움직이는 몸을 강하게 잡고 있고 케틀벨에 저항하면서 사용되는 게 코어이기 때문이에요. 어? 그러면 플랭크는?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어요 잠시만 우리 같이 생각해 봐..

힙업? 엉덩이가 커지고 싶어요! / 고관절 CARs 영상 따라하기 [내부링크]

이전에 이미 설명드렸던 내용들은 생략하고 이야기할게요. FRC와 CARs에 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https://blog.naver.com/ukikischool/222843186272 모든 관절은 회전이 중요하다! 우리 관절은 회전이 너무 중요해요 쉽게 말하면 점이 많아져 선이 되고 선이 많아져 그림이 되듯이 각각의 움직임이 모여 회전이라는 움직임이 만들어지는 거예요. 관절의 회전이 그림이라고 생각하시면 또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지만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관절의 회전이 부족해 굽힘과 폄 동작이 많이 약해지고 통증을 유발하며 관절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움직임이지 않으면 우리는 망각해요. 고관절의 가동범위가 나오지 않는 상태에서 하체 운동을 할 경우는 어떻게 될까요..

part.6 접영 (살려주세요!!! 자세 안 하는 방법) [내부링크]

접영(butterfly) 구글 이미지 수영을 배우고 수영을 잘하고 싶고 수영을 멋있게 하고 싶은 영법!!! 바로 접영입니다 (접영은 멋지고 아름답잖아요:) 접영은 흔히 "수영의 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왜 그러냐면 4가지 영법 중에서 가장 많은 기술적은 요구가 필요하며 체력적인 부분도 한몫합니다. 그러면 접영에서 일어나는 실수와 개선할 수 있는 훈련들을 알려드릴게요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첫 번째 웨이브를 머리와 다리(kick)으로 시작이 한다는 생각보다는 팔과 어깨를 물 밑으로 집어넣으면서 물속으로 다이빙하는 방식으로 웨이브 이러한 방식을 자꾸 고집하면 박자가 안 맞고 발차기를 차는 공간이 나오지 않아 숨이 엄~청 찰 거예요 두 번째 팔 돌리기에서 팔을 물밑으로만 짓누르면서 나..

part.5 자유형-크롤 영법(Freestyle-crawl swmming) [내부링크]

자유형-크롤 영법 왜 자꾸 나는 밑으로 가라앉고 앞으로 나갈 수 없을까? 궁금해!! 궁금해~ 하지만 강사 선생님한테 물어봐도 내가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몸으로는 잘 안되는 조언... 저도 알아요!!! 누구나 수린이 시절이 있었기 때문이죠 그러면 왜 가라앉는지 몇 가지 알려드리고 고칠 수 있는 방법들을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호흡할 때 지지하는 팔 확인!!! 이 팔 확인은 스스로 확인하기 어려운 것 중에 하나 하지만 확인해 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문제없지만. 확인해 줄 수 없는 상황이라면 아마 떨어져 있는 상태일 확률이 높은 상태이겠죠? 그럼 왜?? 확인해야 하는 알려 드릴게요 모든 신체 구조는 연결돼있습니다. 하나의 링크인 셈이죠 즉 팔이 잘못되면 어깨와 가슴 머리에도 문제가 발생할 ..

Part.4 평영 (물속에 나 혼자 산다) [내부링크]

평영 breaststroke 오늘은 평영이라는 종목에 기초 및 개꿀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평영 왜 나만 물속에서 앞으로 나가지 않지? 한번 생각을 해보면 정말 간단한 문제들입니다 그 문제들이 무엇이냐!!! 다리 모양, 팔 동작 이렇게 2개로 나누어 보면 될 거 같습니다. 그러면 구독자분들이 어떤 모습인지 알아볼게요 1. 발차기 평영의 발차기 종류는 2가지가 있습니다. 윕킥(whip kick), 웨지킥(wedge kick) 이렇게 2가지이다. 윕킥(whip kick) 윕킥은 무릎이 안쪽으로 모이고 발뒤꿈치가 벌어지면서 발 안축으로 물을 밀어 차는 킥을 말한다. 다리를 W자로 만든다고 생각하면 편하게 발차기를 찰 수 있다. 윕킥(whip kick) 사진 출처:(https://m.blo..

part.3 배영의 기초 (숨을 못 쉬어요) [내부링크]

배영 back stroke 오늘은 배영이라는 종목에 기초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영은 정말 쉽게 생각하면 자유형을 뒤집은 형태입니다 어느 정도 자유형을 구사할 수 있다면 조금 편하게 배우면서 앞으로 이동할 수 있는 영법이며 얼굴이 물 밖에 나와있어 숨쉬기 또한 다른 영법에 비해 편하다 "단! 내 머리가 정확하게 물 밖에 위치해있다면 말이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배영을 하게 되면 가장 많이 취하는 자세가 엉. 빠 자세이다. 수면에 누웠을 때 엉덩이는 저 밑에 바닥을 향해 내려가고 얼굴만 물 밖으로 빼꼼! 하는 자세를 말한다. 이러한 자세에서 배영을 하게 되면 금방 힘이 빠지고 자꾸 수면이 얼굴을 덮치며 숨을 쉬지 못하는 상황들이 많아지고 호흡이 안되면서 자꾸 코, 입에 물이 많이 들..

part.2 수영 마라톤 [내부링크]

수영 마라톤 그게 뭐지? 수영의 종목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경영 수영만이 올림픽 종목을 알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다른 종목을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수영이라고 하면 경영, 다이빙, 아티스틱 수영(싱크로나이즈드 스위밍) 아마 이 3가지가 가장 많이 먼저 떠오를 것입니다. 오늘은 나머지 2가지 종목 중에 수영 마라톤이라고 불리오는 오픈워터 스위밍에 대해 짧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오픈워터 스위밍 (openwater swimming) 오픈워터 스위밍은 수영 마라톤이라고도 말합니다. 강, 바다, 호수에서 진행하며 날씨와 여러 외부적인 요인에 영향을 받습니다. 오픈 워터 스위밍은 장거리 수영이기 때문에 체력뿐만 아니라 돌발 상황에서의 대처능력과 다양한 경험이 필요로 하는..

목에서 허리까지 좋아는지 방법 / 흉추, 요추 CARs 영상 따라 하기 [내부링크]

이전에 이미 설명드렸던 내용들은 생략하고 이야기할게요. FRC와 CARs에 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https://blog.naver.com/ukikischool/222843186272 척추는 하나의 결합체! 이제는 척추를 구분 짓지 않아요. 척추는 하나의 결합체이며 어느 한 구간에서의 움직임이 만들어지지 않는다면 다른 곳에서의 움직임 또한 만들어지지 않아 통증이 발생될 거예요. 그래서 움직임을 따로 보지 않고 같이 봐야 돼요. 우리 관절은 회전이 너무 중요해요 쉽게 말하면 점이 많아져 선이 되고 선이 많아져 그림이 되듯이 각각의 움직임이 모여 회전이라는 움직임이 만들어지는 거예요. 관절의 회전이 그림이라고 생각하시면 또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지만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관절의 회전이 부..

Part.1 수영 swiming [내부링크]

수영의 역사 수영의 역사는 아주 먼 옛날부터 이어져 내려오고있다. 고대 사람들이 강이나 바다에서 살며 사냥과 생존을 위해서 수영이 자연스럽게 발전한것으로 추측한다. 처음에는 사냥과 생존에 중심적이였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대에 변화에 맞추어 군사적 목적으로 변화되면 마지막이 현재 사회에서 수영이 완성돼었다고 보면 된다. 현 시대의 수영은 레크레이션,경영,군사,생존 등 다양하다. 경영수영 (출처:나무위키) 워터 파크 (출처:나무위키) 생존 수영 군 전투수영 (출처:나무위키) 우리나라 수영 보급률이 점차 늘고 있는 상태이다. 그 이유는 2000년 초반 국가대표 박태환 선수때문이다. 박태환선수가 올림픽,아시안게임,세계선수권대회 등 국내.외 다양한 대회에서 입상을 하며 전국민이 수영이라는 스포츠을 알려 한때 수..

과학적으로 올바른 벤치프레스의 기본자세 [내부링크]

운동에 과학이 필요할까? 예체능 계열을 준비한 저는 수포자, 과포자입니다 (후회막심) 그 이유는 대학 입시 자체가 이과 성적보다 문과 성적을 위주로 받아야 되는 입시 시스템 때문입니다 (이 글을 쓰는 이유, 포기하면 안 돼요) 하지만 운동, 공부를 하면 할수록 역학과 생리학 관련된 학문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그래서 앞으로 힘점, 받침점, 지지점(지지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또한 근육의 장력(텐션)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벤치프레스 잘하는 방법 시작합니다 1. 양 발바닥(2개) 2. 엉덩이 3. 견갑대 4. 머리 기본자세 첫 번째/ 발바닥 양 발바닥으로 바닥을 누르며 벤치프레스를 진행합니다 느낌이 잘 안 온다면 바닥에 누워서 힙브릿지/힙리프트 동작에서 덤벨이나 바벨, 케틀벨을 ..

헬스장에서 PT 받을 때 배우는 벤치프레스!!! [내부링크]

가슴 대표 운동 벤치프레스 3대 운동 중 하나 벤치프레스 가슴운동 중 하나 벤치프레스 헬스장 대표 운동 하나 벤치프레스 월요일 대표 운동 중 하나 벤치프레스 이렇게나 많이 하는 운동!!! 그 운동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헬스장 대표 운동 벤치프레스는 주된 움직임은 수평면에서 나타나는 내전 그리고 어깨에서 신전과 굴곡 동작으로 이뤄진 운동입니다 무슨 말인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그럴 수 있습니다 :) 구글 이미지 (이렇게 3개 면이 있어요^^) 여하튼 벤치프레스는 대흉근과 전면 삼각근, 오훼완근이 어깨 관절의 수평 내전을 만들며 상완삼두근에서는 팔꿈치 관절에서 신전동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능형근과 전거근이 날개뼈의 안정화를 만들어주며 단단한 아치를 만들기 위해 광배근에 사..

등신(背神)이 되고 싶다면? 날개뼈부터 잘 움직이자! / 날개뼈 CARs 영상 따라하기 [내부링크]

이전에 이미 설명드렸던 내용들은 생략하고 이야기할게요. 모든 관절은 회전이 중요하다! 우리 관절은 회전이 너무 중요해요 쉽게 말하면 점이 많아져 선이 되고 선이 많아져 그림이 되듯이 각각의 움직임이 모여 회전이라는 움직임이 만들어지는 거예요. 관절의 회전이 그림이라고 생각하시면 또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지만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관절의 회전이 부족해 굽힘과 폄 동작이 많이 약해지고 통증을 유발하며 관절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날개뼈는 특히 목과 어깨, 나아가서는 허리까지도 연관성이 큰 관절인데요! 날개뼈를 잘 움직이실 수 있다면 등 운동, 가슴 운동을 하실 때! 그리고 어떠한 운동을 하시든 부상 없이, 안전하고 정확하게 배우실 수 있으실 거에요! 날개뼈 CARs 영상 따라 하기 CK..

어깨가 아프면 회전부터 천천히(어깨 CARs 영상 따라 하기) [내부링크]

이전에 이미 설명드렸던 내용들은 생략하고 이야기할게요. 모든 관절은 회전이 중요하다! 우리 관절은 회전이 너무 중요해요 쉽게 말하면 점이 많아져 선이 되고 선이 많아져 그림이 되듯이 각각의 움직임이 모여 회전이라는 움직임이 만들어지는 거예요. 관절의 회전이 그림이라고 생각하시면 또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지만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관절의 회전이 부족해 굽힘과 폄 동작이 많이 약해지고 통증을 유발하며 관절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https://www.falsegrip.com.au/how-to-improve-shoulder-strength-and-mobility/ 어깨 CARs 영상 따라 하기 어깨 전면 CARs 어깨 측면 CARs 포인트! 1. 손을 약간 앞에서 시작하며 순..

스쿼트의 시작은 견착부터 시작입니다 [내부링크]

스쿼트의 시작은 견착부터 많은 사람들이 헬스장(gym)에서 하체 운동으로 스쿼트를 합니다 근데 바벨을 잘만 얹어도 스쿼트가 편해진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바벨을 어떻게 얹어야 제대로 얹을 수 있을까요? 바벨 높이 세팅 본격적으로 스쿼트의 견착을 시작해 볼게요 바벨의 높이를 다양한 서적에서 쇄골 밑, 가슴 높이에 위치해라 등등 다양하게 나와있지만 쇄골 밑에 바벨을 위치하게 되면 로우바 스쿼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높은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너무 낮게 위치하게 되면 하이바 스쿼트를 할 때 바벨이 다소 낮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슴 높이에 위치하면 면적이 위아래 넓은데 도대체 어디다가 바벨의 높이를 맞춰야 하는지... 참... 애매합니다 그래서 기준점을 ..

과학적으로 밝혀진 무릎 통증 없는 완벽한 스쿼트 자세 만들기!!! [내부링크]

과학적으로 밝혀진 스쿼트 자세를 하면 무릎이 안 아프다? 스쿼트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이미지 아주 오래전 눈이 커다란 소년을 봤어 긴 생머리에 예쁜 스트릿 패션이 너무 잘 어울렸어 너의 스쿼트를 따라 해봤지 두근대는 가슴 몰래 감추며 그런데 나는 뒤꿈치가 바닥에 닿지 않았어 스쿼트가 편하지 않았어 ㅠㅠ *KCM / 흑백사진 가사 인용 무슨 소리인가 싶으시죠? 우리는 어렸을 적 스쿼트 자세는 놀이를 하거나 물건을 줍기 위해 자연스럽게 해왔던 자세입니다 물론 현재는 다이어트를 위해 하체 근비대를 위해 중량을 높이기 위해 운동선수의 기능 향상을 위해 스쿼트를 하죠 하지만 위 스쿼트는 우리가 아이였을 때 항상 해왔던 자세입니다 그럼 우리는 스쿼트를 왜 해야 할까요? 목적에 맞게 스쿼트를 하겠지만..

데드리프트의 모든 것!!! 데드 하면 허리 아픈 당신에게 바칩니다 [내부링크]

허리 아픈 당신에게 데드리프트를 알려드려요 "2018, SFL 교육중" 데드리프트가 뭐 지? 데드리프트는 웨이트 트레이닝 중 대표적인 운동이다 대표적인 운동 중 하나인 이유는 스트렝스를 가장 발달 시키기 좋은 운동이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데드리프트가 등 운동인지 하체 운동인지 궁금해합니다 그 답을 알려줄게요 바로 둘 다입니다:) 데드리프트를 하는 동안 상체의 근육도 같이 쓰이지만 하체의 힘으로 물체를 들어올리기 때문에 하체 운동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상체 근육이 제대로 쓰이지 않으면 데드리프트는 하체 운동보다는 허리 운동으로 바뀔 수 있으니 둘 다 사용해야 합니다 (우리 허리는 소중하잖아요^_^) 데드리프트는 바닥에서 움직이지 않고 고정된 상태에서 물건 또는 물체를..

스쿼트 Squat 1 [내부링크]

스쿼트, Squat란 무엇인가? 스쿼트의 본래의 목적은 ‘쪼그려앉기’입니다 과거 군대에서는 군사훈련 및 체력증진에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훈련에 스쿼트를 포함 시켰다고 합니다 통나무나 기름통, 돌맹이 등을 이용하여 훈련이 진행 되었다고 합니다 "스쿼트(Squat)" 웨이트 트레이닝의 가장 대표적인 운동 중 하나 입니다 바벨 또는 덤벨을 들고 고관절과 무릎관절을 이용해서 앉았다 일어서는 행동을 반복함으로써, 하반신의 대퇴사두근과 대퇴이두근, 대둔근, 비복근 등의 근육을 성장시키는 운동으로 하체의 근육량 증가에 커다란 효과가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 참고 처음 스쿼트는 게오르크 하겐슈미트의 운동일지에서 발견되어 현재 많은 운동선수들과 일반인들에게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스쿼트의 종류 스쿼트의 종류에..

척추기립근 Erector spinae [내부링크]

뒷근육이 좋아야 사람이 건강하다 '인간은 노화가 시작되면서 뒷 근육의 퇴화가 일어난다' 뒷근육이 약해지면서 사람들이 점점 앞으로 기울어지고 굽여지는 모습을 보았을 겁니다 그러다 우리는 지팡이를 짚고 다니시는 분을 봤을겁니다 자세 유지근중에 하나인 척추기립근!!! 남녀노소 노화가 이뤄지기 전, 후 올바른 자극을 통해 반응하고 적응을 통해 발달한다면 척추기립근과 같은 뒷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그렇다면 척추기립근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렛츠 기릿!!! 참 척추기립은 뭔가 되게 많네요? 척추기립은 하나의 근육이 아닌 여러 가지의 근육이 다 같이 작용하는 근육입니다 척추 즉 척주를 전체적으로 감싸고 있는 형태를 보입니다 크~ 강력해 보이네요 그럼 척추기립근의 장늑근, 최장근, 극근 으로 이뤄져 ..

대퇴근막장근 Tensor Fasciae Latae [내부링크]

좌업 생활을 하는 당신이 꼭 알아야 되는 근육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퇴근막장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퇴근막장근은 관절을 1개에서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무려 2개 관절에서 사용 가능한 근육입니다 보통 다리를 많이 꼬으시고 앉으시거 무릎을 모아 가슴쪽으로 당기며 앉으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근육입니다 일반적으로 다리를 꼬아서 앉거나 오래 앉아 계신 분들에게는 대퇴근막장근 근육이 뻣뻣해지거나 뭉쳐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 근육이기 때문입니다 통증을 감소시키는 방법은 커밍순 우선 계속 알아보겠습니다 대퇴근막장근의 기시점과 정지점을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골반은 장골능, 치골, 좌골 이렇게 3가지로 나눠져 있습니다 장골은 주로 위쪽 위치해 있고 장골능 전면에서 대퇴근막장근의 근육이 시작됩니다 그렇게 길게 근..

손목을 강화해볼까요? / 손목 PAILs & RAILs (영상 따라 하기) [내부링크]

FRC의 컨셉과 CARs에 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https://blog.naver.com/ukikischool/222843186272 FRC를 한 단어로 표현하면 'Control'이에요! 의외로 많은 분들이 손목으로 인한 통증과 손목 가동성의 부재로 인한 다른 부위에 보상을 일으켜 부상을 일으키는 경우를 빈번하게 보게 됩니다. 간단하지만 오늘 내용을 따라하시고 운동전에 1분씩만 투자해보신다면 운동의 질이 높아질 것이라고 약속드립니다 :) 통증이 없는 범위에서 실행해주세요 FRS의 창시자인 Dr.Andreo Spina 말하길 통증이 나타나지 않는 범위에서 실행해야 한다고 해요 이렇게 말했어요. 왜? 통증은 다른 움직임 패턴을 만들고 동작 자체를 회피하려는 뇌의 인지 때문에 통증이 없는..

운동 전 후 최고의 스트레칭 / 경추 CARs 영상 따라하기 [내부링크]

CARs의 탄생 배경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초기 인간은 사냥을 하며 다양한 움직임과 힘을 구사하며 살았는데 현대 사회에 접어 들면서 그 움직임의 범위와 힘의 필요성에 대한 요구가 급격이 줄었죠. 그로 인해 본래의 타고난 신체 기능의 퇴화가 일어나게 되요. 수렵 채집 시대에 사람들의 움직임 인간의 과학문명의 발달은 불과 500년에 불과해요. 10만년에서 20만년동안 사냥 수집을 하는 형태의 호모사피엔스로 우리 인간은 존재해왔다는 것이 핵심이에요. 현재 인간은 하루의 3분에 1을 앉아서 일을 하고 침대에서 자고 볼이 좁아지는 신발을 신고 특정한 운동 패턴을 하는 스포츠를 즐겨해요. 운동전문가로서의 시점으로 우리가 살펴볼 점은 그들이 사냥을 하거나 수렵 생활을 할 때, 마라톤과 같은 달리기, 전력질주, 구..

이것만 알아도 좋은 꿀팁! / FRC-용어정리 [내부링크]

CARs란? (Controlled Articular Rotation system) CARs 는 관절을 잘 움직이게 만들어주는 하나의 스트레칭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먼저 CARs를 시작하기 전에 몇 가지 알아야 하는 사항들이 있어요! 이것은 매우 중요하고 꼭 필요하며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모든 곳에서 적용되는 내용들이에요. 전신 방사 방사는 힘을 전신으로 방출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더 쉽게 말하자면 우리가 아찔한 상황이 오면 온몸에 힘을 주고 양손을 꼭 쥐고 있는 것을 방사라고 이야기할 수 있어요 그러면 왜? 방사라는 것을 알아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기본적으로 CARs는 내가 하고자 하는 관절 이외에 다른 관절의 개입을 줄이기 위해서 사용하는 이유에요 다른 관절의 개입이 적어져야 그 관절의 움직임이 향상하..

FRC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FRC를 한 단어로 표현하면 'Control'이에요! Functional Range Conditioning (기능적 가동범위 컨디셔닝)은 세계적인 근골격계 전문가 안드레오 스피나 박사가 과학적인 원리와 연구를 기반으로 개발한 포괄적인 관절 가동성 회복 트레이닝이에요. FRC의 3가지 목표 1. Mobility Development(기능적 움직임) 가동성(Mobility)이란 능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정도를 말해요. 2. Joint Strength(관절의 회복탄력성) 가동성(Mobility)과 움직임의 잠재력이 향상되는 동안 FRC를 통해 관절을 강화시켜 움직임을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절의 방탄 역할을 해요. 3. Body Control(조절 능력) FRC는 신경계 기능을 향상시켜요. 이는 통증..

골반이 삐뚤어진거 같나요? 운동 후에 골반이나 허리가 아프신가요? / 고관절 굴곡근, 신전근 PAILs & RAILs 따라하기 [내부링크]

FRC의 컨셉과 CARs에 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https://blog.naver.com/ukikischool/222843186272 한쪽 고관절 굴곡근과 신전근의 가동범위 부재로 통증을 느끼거나 좋은 퍼포먼스가 안나오는 경우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가동범위를 체크하시고 꼭! 굴곡근 신전근 PAILs & RAILs를 통해 건강해져서 재미있게 운동하시길 :) 통증이 없는 범위에서 실행 FRS의 창시자인 Dr.Andreo Spina 말하길 통증이 나타나지 않는 범위에서 실행해야 한다고 해요 이렇게 말했어요. 왜? 통증은 다른 움직임 패턴을 만들고 동작 자체를 회피하려는 뇌의 인지 때문에 통증이 없는 범위에서 실행해야 해요. 꼭!! 통증이 없는 범위에서 실행해 주세요. PAILs & R..

비타민 D 기능과 효과 [내부링크]

루킨 자료 루킨 자료 매년 증가하는 비타민 D 결핍 비타민 D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 D 기능과 효능 뼈 건강을 위해 흡수율이 높은 비타민 D는 비타민 D2와 비타민 D3로 나누어집니다 비타민 D3는 체내 흡수가 용이한 활성형으로 비타민 D3를 섭취하는 것이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데 효율적이고 정말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칼슘과 인이 뼈에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는 골다공증으로 인해 칼슘만 드시는 분들에게 꼭 같이 섭취하면 좋은 '친구'같은 존재는 비타민 D입니다 (또한 비타민 D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오메가와 같이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녀를 준비하는 분이라면 비타민 D 필수 임신 중 비타민 D는 출생 후 자녀의 아토피피부염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임산부의 비타민 D..

비타민 D(Vitamin D) 올바른 섭취 방법!!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ukikischool/222838969195 이미지 썸네일 삭제 비타민 D 결핍이라고 막 먹는 건 아니지? 위험해!!!!! 비타민D 결핍과 복용 그리고 위험성!!! 오늘은 Vitamin D에 관련된 흥미로운 연구 결과가 발표되어 공유...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ukikischool/222868811462 이미지 썸네일 삭제 Vitamin D 결핍 대표적 5가지 증상 비타민 D, 나 부족한 거 아니야? 저번 자료는 비타민D 부작용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면 비타민D ... blog.naver.com 이전 시간에 비타민 D 대표적 결핍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 . 나도 진료인원 중에 한 명? . . . 이..

Vitamin D 결핍 대표적 5가지 증상 [내부링크]

비타민 D, 나 부족한 거 아니야? 저번 자료는 비타민D 부작용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면 비타민D 섭취를 안 해도 되는 건가? 어떻게 복용해야 하지? 라는 생각을 하셨을 겁니다. 그래서 이번 자료는 섭취방법, 올바른 복용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우선!!! 첫 번째로 본인이 비티만 D 결핍 증상 이 있는지 확인해 볼게요 ‘Vitamin D’ 부족하다는 대표적인 5가지' 미국 건강, 의료 매체 프리벤션닷컴에서 소개한 비타민D 결핍 대표적인 5가지 증상입니다 땀이 과도하게 난다 비타민D 결핍증이 있을 때 한 가지 뚜렷한 증상은 이마에 땀이 많이 난다고 합니다 특히! 갓난아기에게 비타민D 결핍증 중 뚜렷한 증상은 이마에 땀이 많이 나는 것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성인에게도 적용될 수 ..

허리 통증, 정형외과 가기 전에 한번 "이것을 꼭 해보세요" [내부링크]

#허리 복대, #허리 보호대 이 글 하나로 창고행 허리가 아플 때마다 허리 복대, 허리 보호대를 착용해 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혹은 정형외과에서 허리 복대나 허리 보호대를 추천해 주던가요? 그렇다면 우리는 왜 허리 보호대나 복대를 착용해야 하는 걸까요? 그 이유는 허리 보호대가 허리의 안정성을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어떤 원리로 허리의 안정성이 만들어지는지 이 글을 끝까지 읽게 되면 알 수 있습니다 복대, 보호대 ㅃ2 복대를 착용하면 압박을 통해 허리뼈(요추)의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복근이 해야 되는 일을 보호대가 대신해주는 것이지요 아 그래서 허리 아프면 복근 운동을 추천하는구나?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또 있으실 거예요 일부는 맞지만 또 일부는 허리를 더 안 좋게 만들 수 있다는 점!!! "정형외과에서..

척추기립근 Erector spinae [내부링크]

뒷근육이 좋아야 사람이 건강하다 '인간은 노화가 시작되면서 뒷 근육의 퇴화가 일어난다' 뒷근육이 약해지면서 사람들이 점점 앞으로 기울여지고 굽여지는 모습을 보았을겁니다 그러다 우리는 지팡이를 짚고 다니시는 분을 봤을겁니다 자세 유지근중에 하나인 척추기립근!!! 남녀노소 노화가 이뤄지기 전,후 올바른 자극을 통해 반응하고 적응을 통해 발달 한다면 척추기립근과 같은 뒷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그렇다면 척추기립근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렛츠 기릿!!! 참 척추기립은 뭔가 되게 많네요? 척추기립은 하나의 근육이 아닌 여러가지의 근육이 다같이 작용하는 근육입니다 척추 즉 척주를 전체적으로 감싸고 있는 형태를 보입니다 크~ 강력해 보이네요 그럼 척추기립근의 장늑근, 최장근, 극근 으로 이뤄져 있으며..

잘 부딪치는 이유, 멍이 잘 드는 이유, 이 내용을 꼭 보지 마시오!!! [내부링크]

나는 정말 잘 부딪치는 것 같아!!! 주변 친구들 중에 유독 잘 부딪쳐 멍이 잘 드는 친구를 본적 이 있을 겁니다. 근데 그렇게 자주 주변에 부딪치는 친구들은 _______ 가 좋지 않아서 잘 부딪치는데 그게 뭔지 아세요? 바로 고유수용성 감각입니다. 고유수용성 감각이 떨어지는 사람은 걷는 모습이 어색하거나 빠르게 걷거나 달릴 때 즉각적으로 반응하지 못합니다. 또한, 깜깜한 공간에서 방 불 스위치를 찾고 깜깜한 공간에서 옷을 입을 수 있고 깜깜한 공간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이유 그 이유는 고유수용성 감각 때문에 할 수 있습니다. 고유수용성 감각은 신체, 위치, 자세, 평형 및 움직임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여 CNS (중추신경계)로 전달하는 감각입니다. 고유수용성의 감각이 결함 되면, 반사적으로 관절의 ..

공부하는 트레이너들의 모임 UKK [내부링크]

#UKK 창립 스토리 @UKK_SCHOOL 코치가 왜 운동도 하고 공부도 해야 하는가? 공부하는 트레이너 모임 UKK를 창립하기 까지, "UKK를 창립하게된 이야기는 여기서부터 시작이다" 2013년 중앙대학교 사회체육학과를 졸업을 하고 그해 해병대 장교로 입대를 했다 화기중대장 시절 고등학교 친구한테 연락이 왔다 " 나 시애틀 갈 거야 " 7년간 운동관련된 공부와 이야기를 자주 나누던 친구가 갑자기 미국을 가겠다고? 갑자기 미국을 가겠다고 다짐한 이유가 궁금했다 "이 영상 보면 너도 가보고 싶을걸?" 친구는 sbs 스페셜 잃어버린 움직임을 찾아서 라는 영상을 소개해줬다 '피트니스 시장이 주목받던 한국에서는 접할 수 없었던 운동들이었고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다' 2016년 해병대 장교를 전역 후 새로운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