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familiarlifediary의 등록된 링크

 unfamiliarlifedia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보고서 어휘 살펴보기] 목적 vs. 목표 [내부링크]

#0 이런 내용을 다룹니다 목적과 목표의 뜻과 두 단어 간의 의미 차이를 알아봅니다. #1 프롤로그 신입사원 시절, 보고서를 쓸 때마다 모든 용어들이 헷갈렸습니다. 학생 시절에는 별로 사용하지도 않았을뿐더러..

[일 쫌 잘 하고 싶다] not (느리고, 답답하고, 딴말하고) [내부링크]

#1 이런 내용을 다룹니다. 일을 잘한다는 건 무엇을 의미할까요? 회사는 일을 하는 곳이고, 이왕 일을 하는 곳이니 잘하는 것이 분명 중요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그 말의 의미를 아시나요? 저부터도 일 잘한다..

[보고서 어휘 살피기] 다양화 vs 다변화 vs 다각화 [내부링크]

#1 프롤로그 곧 있을 하반기 전략수립 회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매번 힘든 일이긴 하지만 이번 상반기는 코로나19 때문에 실적이 많이 안 좋아 더더욱 고민이 되네요. 새로운 사업을 벌이기에 좋은 시기가 아니..

[보고서 어휘 살펴보기] 구체적 vs 세부적 [내부링크]

#1 프롤로그 요사이 코로나19로 인해 여기저기 지원금 프로젝트가 많이 있습니다. 어디서 연락을 받았는지 마팀장이 아침 댓바람부터 이거 빨리 신청해야 한다며 난리를 피웁니다. 공고문을 확인하고 관련 홈페이..

여러 부서의 손익, 한 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기 (2/2) [내부링크]

#4 해결책 (1/2) 우리가 해결할 문제는 아래의 자료를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는 겁니다. https://unfamiliarlifediary.tistory.com/2 여러 부서의 손익, 한 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기 (1/2) #1 이런 내용을 다..

[숫자감각 익히기] Percent (백분율)의 의미 [내부링크]

#00 이런 내용을 다룹니다 퍼센트(%)의 개념을 어원, 그리고 이미지를 통해 알아봅니다. #01 프롤로그 커피 전문점 앞을 지나고 있습니다. 커다란 배너가 눈길을 끄네요. "대박~ 20% 할인행사!! 아메리카노 마시..

[보고서 어휘 살펴보기] 본질 vs 본성 [내부링크]

#1 프롤로그 한 달에 한번 시장 동향조사 보고를 합니다. 입사 3년 차인 표주임이 초안을 작성해서 가지고 왔습니다. 이런 코로나 때문에 다들 사업이 어렵나 봅니다. 문을 닫는 매장도 많고, 휴업하는 곳도 많네..

[보고서 어휘 살펴보기] 반면 + 교사 = 반면교사 [내부링크]

#1 프롤로그 아침에 출근하여 사무실에 들어가 보니 마팀장이 회의 테이블에 앉아 신문을 보고 있네요. 꾸벅 인사하니 끄덕 받아주네요. 자리에 앉아 컴퓨터를 켜는데 마팀장이 혼잣말로 중얼거립니다. '아니, 이..

[거의 진리] 선택과 결정이 우리를 만든다 [내부링크]

#1. 프롤로그 우리 자신의 현재와 미래 모습은 자신의 선택과 결정이 초래한 결과이다. 우리가 내린 선택과 결정이 우리를 현재 위치로 데려온 것이다. 현재 상황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미래를 위해 더 새롭고 훌륭..

여러 부서의 손익, 한 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기 (1/2) [내부링크]

#1 이런 내용을 다룹니다. 숫자를 보기 좋게 정리하는건 언제나 어렵습니다 수치는 같아도 맥락에 따라 의미와 중요도가 매번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여러 사업장의 손익 숫자를 한눈에 보기 좋게 깔끔하게 정리하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