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quekimc의 등록된 링크

 uniquekimc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건입니다.

'피지컬: 100' 상금 3억 거머쥔 최종 우승자는... [내부링크]

'피지컬 100'우진용 직업은? "스노보드 크로스 최초 국가대표... 글로벌 화제를 모았던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피지컬: 100'의 최종화에서 우승자는 우진용으로 밝혀졌습니다. 21일 공개된 '피지컬100' 최종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3억 원을 거머쥔 우진용은 첫 방영부터 연일 화제를 모았던 프로그램인 만큼 쟁쟁한 경쟁자들을 꺾고 승리를 차지한 그의 나이부터 직업, 인스타그램 계정 주소, 가족까지 화제를 모으며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피지컬 100' 최종화에서는 100인 가운데 경륜 선수 정해민은 시지프스의 형벌 미션에서 승리하며 윤성빈 선수를 탈락시키며 피지컬 100 최종 5인이 결정됐습니다. 자동차 딜러인 조진형, 루지 국가대표 박진용, 산악구조대 김민철, 크로스핏 선수 우진용, 정..

전지현-손흥민 런던서 만났다..."역사적인 조우" [내부링크]

· "너무 팬이에요" 전지현, 손흥민에 사인 요청한 의외의 장소 영국 런던에서 열린 패션쇼에서 배우 전지현과 토트넘 훗스퍼에서 공격수로 활약하고 있는 축구선수 손흥민이 만나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전지현과 손흥민은 20일(현지시간) 런던 패션위크 버버리 2023 가을·겨울(F/W) 컬렉션에 참석했는데 이날 두 사람의 '투샷'이 패션매거진 더블유코리아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더블유코리아는 이날 인스타그램에 "역사적인 조우가 이뤄졌습니다. 다니엘 리의 버버리 데뷔 컬렉션에 배우 전지현과 축구선수 손흥민이 참석했습니다"는 글과 함께 공개된 영상 속에는 영국 런던에서 열린 버버리 컬렉션에 참석한 전지현과 손흥민의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두 사람은 버버리의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영상..

액션 스타 브루스 윌리스 '치매 판정'...실어증 은퇴 1년만 [내부링크]

영화 '다이하드'의 액션 스타 브루스 윌리스 치매 진단 실어증으로 은퇘했던 영화 '다이하드' 시리즈로 유명한 미국의 액션 스타 브루스 윌리스(67)가 치매 판정을 받았습니다. 16일(현지시간) 미국 cnn 등에 따르면 윌리스 가족은 "고통스럽지만 마침내 명확한 진단을 받았다"며 "아직까지 이 병에 대한 치료법은 없다고 한다"며 성명을 내고 그가 전두측두엽 치매(FTD)를 앓고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불행하게도 윌리스는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언론을 통해 이 질병에 대한 인식과 연구가 조금 더 관심받길 바란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윌리스가 앓고 있는 치매는 뇌의 전두엽과 측두엽 손상으로 발생하며 판단력을 흐리게 하는 장애를 초래하는데 이 치매 환자들은 성격 및 행동의 변화가 ..

송중기, 아내 케이티와 영화 '로기완' 촬영차 헝가리로... [내부링크]

송중기, 아내 케이티와 헝가리로 출국... 세 가족 공항 포착 배우 송중기가 임신 중인 아내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와 함께 헝가리로 동반 출국했습니다. 송중기와 케이티는 16일 오후 넷플릭스 영화 '로기완' 촬영에 참여하고자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헝가리로 출국했습니다. 두 사람은 어두운톤의 캐주얼한 옷차림으로 나란히 인천공항에 들어섰고 경호원들의 에스코트를 받으며 출국장으로 향했습니다. 이날 송중기는 편안한 느낌의 검은색 트레이닝복과 모자를 쓴 채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케이티 사운더스는 발목까지 덮는 검은 드레스 차림에 왼손 약지에 빛나는 반지를 착용했는데 품에 반려견을 안고 이동해 취재진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송중기는 2세와 결혼식 등에 대해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을 내놓지 않았지만 그..

구'신사임당' 주언규, 자산가 된 비결 강의하더니..일주일만에 채널 비공개 전환 [내부링크]

신사임당 주언규, 표절 논란 사과 "자숙할 것" 경제 전문 유튜버 신사임당으로 얼굴을 알린 주언규가 영상 무단복제(어뷰징) 논란을 인정하고 사과하며 활동을 잠정 중단했습니다. 유튜버 검정 복숭아 어비(어비)는 1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주언규 및 관계자의 유튜브 영상 불법 복제 의혹을 제기했고 어비와 함께 유튜버 지식인미나니는 주언규와 그의 관계자가 자신의 모든 영상, 썸네일, 대본 등이 거의 동일하다면 피해를 호소했습니다. 또 다른 유튜버 리뷰엉이도 '제 유튜브가 도둑질당하고 있다. 못 참는다'라는 영상에서 같은 피해를 주장했습니다. 이와 관련 주언규는 1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주피티 커뮤니티 게시판에 "죄송합니다. 리뷰엉이 님을 비롯한 과학유튜버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며 글을 올렸고 "출연..

'피지컬: 100' 김다영, 학폭 논란 "돈 뺏고 폭행"...피해자 연이어 등장 [내부링크]

'피지컬: 100' 김다영, 학폭 가해자? "돈 뺏고 폭행"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피지컬 100' 출연자 김다영이 학교폭력 가해자라는 주장이 나오면서 학폭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지난 14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 '피지컬 100' 출연자와 중학교 동창이었다고 밝힌 A 씨가 김다영으로부터 당한 학교폭력 피해를 고백했습니다. 작성자 A씨는 '저는 그 사람과 같은 중학교를 다녔고 그 사람은 저보다 2살 많은 3학년이었다'며 "그 사람과 친구들의 존재를 알게 되고 난 후 일 년 동안 저와 제 친구는 지옥 속에서 살았다"며 "저와 제 친구들에게 문자나 네이트온으로 본인 친구들과 번갈아가며 일주일에 한 번씩은 꼭 만원에서 이만 원 정도의 돈을 모아 오라고 시켰다"라고 주장했습니다. A 씨는 김다영으로부터 지..

'도요타' 글로벌 브랜드로 키운 도요다 쇼이치로 명예회장 별세 [내부링크]

日 도요타 창업주 아들 도요타 쇼이치로 명예회장 별세 일본 도요타자동차 창업주의 장남으로 도요타를 세계 최대 자동차회사로 키워낸 도요다 쇼이치로 명예회장(전 일본 게이단렌 회장)이 14일 향년 97세 나이로 심부전으로 별세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14일 일본 언론에 따르면 쇼이치로 명예회장은 도요타자동차를 창업한 도요다 기이치로 전 회장의 장남이자 오는 4월 회장으로 취임하는 아키오 사장의 아버지로 아이치현 출신의 고인은 나고야대 공학부를 졸업했습니다. 도요다 명예회장은 1925년 나고야에서 도요타자동차의 실질적인 창업주인 도요다 기이치로의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1952년 20대의 나이로 도요타자동차공업에 입사하면서 회사 경영에 참여했고 옛 도요타자동차판매와 합병해 현재의 도요타자동차가 된 19..

HDC 정몽규 회장 장남 11일 결혼...이영애˙이부진 등 참석 [내부링크]

HDC그룹 장남 정준선 교수 결혼식서 노현정·이부진·이영애 포착... 럭셔리 하객패션 재계 서열 순위 28위 그룹이자, 범현대가인 HDC그룹 정몽규 회장의 장남 정준선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31)가 11일 화촉을 밝힌 가운데 결혼식에 참석한 이들의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정 교수는 현대그룹 창업주 고(故) 정주영 전 명예회장의 넷째 동생인 고(故) 정세영 전 HDC그룹 명예회장의 장손으로, 정몽규 HDC그룹 회장 슬하 3남 중 첫째로 영국 이튼스쿨을 거쳐 옥스퍼드대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은 인공지능(AI) 분야 전문가로, 2021년 만 29세에 카이스트 교수가 돼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신부는 또래의 치과의사 김 모 씨로 알려졌습니다. 이날 결혼식은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에서 범현..

1054회 로또 당첨번호 조회, 1등 9명 31.5억씩... 당첨지역 '대박 명당' 어디 [내부링크]

로또 1054회 당첨번호 1등 9명, '서울·경기 자동은 단 1명' 11일 제1054회 동행복권 로또 당첨번호가 발표됐습니다. 1등 당첨번호는 '14, 19, 27, 28, 30, 45'번이 결정됐고 2등 보너스 번호는 '33'번으로 결정됐습니다. 6개 번호를 모두 맞힌 1등 당첨자는 총 9명으로 이들은 각각 31억 4천7백만 원씩 받습니다. 로또당첨번호 5개와 보너스 번호를 맞힌 로또 2등 당첨자는 66명이며, 당첨금액은 71,543,767원 씩입니다. 5개 번호를 맞힌 3등 2,714명은 각각 173만 9827원을 가져가고 4개 번호가 적중한 4등 14만 308명은 5만 원씩 받습니다. 1등 배출점은 9곳으로 자동선택 7곳, 수동선택 2곳입니다. 자동선택 1등 배출점은 잠실매점(서울 송파구) 뉴빅..

'미스터트롯2' 이홍기 원픽 안성훈, 도대체 왜 울었나 [내부링크]

'미스터트롯2' 안성훈·박지현, 멜론 트로트차트 10위권 진입 '미스터트롯2'으로 승부사 기질을 확인시킨 가수 안성훈이 무대를 마친 후 눈물을 흘렸습니다. 안성훈의 '돌릴 수 없는 세월'은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차트 트로트 분야에서 처음으로 10위 권 벽을 뚫었고, '꿀렁 댄스'로 시청자를 매혹시킨 박지현의 '떠날 수 없는 당신' 역시 8위로 안성훈과 함께 톱 10에 안착하며 뜨거운 인기를 반영했습니다. 지난 2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이하 '미스터트롯2')에서 벼랑 끝 승부를 보인 1:1 데스매치에서 '대스타' 박서진을 상대로 지목한 안성훈은 조항조의 '돌릴 수 없는 세월'을 선곡해 마스터들의 극찬을 받은 바 있습니다. 2월 9일 방송되는 TV조선 '미스터트롯2-새로운 ..

'케이티' 송중기, 결혼 발표 후 첫 근황...대학로 연극 관람 [내부링크]

결혼발표 후 뜻밖의 장소서 포착.... 근황 보니 지난 7일 배우 조윤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리 극단 웃어 연극 '독'에 송중기 배우님께서 찾아와 주셨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시하며, 배우 송중기의 재혼 소식 발표 후 뜻밖의 장소에서 근황이 공개됐습니다. 사진 속에는 연극 '독'을 관람하기 위해 대학로를 찾은 송중기가 배우들과 함께 셀카를 찍고 있는 모습이 담겼는데 코트에 흰 모자를 쓰고 해맑게 웃고 있는 송중기의 모습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송중기는 이혼 후 3년만인 지난해 12월 26일 영국인 여성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와 1년째 교제 중이라고 밝혔는데 이어 30일에는 직접 팬카페에 글을 올리며 재혼을 발표했습니다. 혼인신고 소식과 함께 2세 소식도 전했습니다. 영국 국적의 케이티 루이스 사운..

배우 유아인, '프로포폴 상습투약' 혐의로 입건 [내부링크]

영화배우 유아인, '상습 프로포폴' 혐의 출국금지... 경찰 수사 중 영화배우 유아인(37)이 향정신성의약품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았습니다. 유아인은 최근 여러 병원에서 프로포폴을 처방 받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서울 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지난 6일 유 씨를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조사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경찰은 유아인이 프로로폴을 상습적으로 투약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체모 등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을 의뢰했고 유아인에게 출국금지 조처를 내렸습니다. 이후 유아인의 소속사 UAA는 8일 밤 오후 공식입장을 내어 "유아인은 최근 프로로폴 관련해 경찰 조사를 받았다"는 알리면서 "이와 관련한 모든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으며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

임영웅, 유튜브 뮤직 인기 아티스트 톱3 차지! [내부링크]

가수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 구독자 수는 6일 기준 147만 명을 돌파하며 유튜브 뮤직 인기 아티스트 톱 3에 오르며 인기를 빛냈습니다. 1월 27일 ~ 2월 2일까지 집계된 유튜브 뮤직 한국 인기 아티스트 TOP100 차트에서 3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지난주보다 한 계단 상승하며 멈추지 않는 인기를 과시했습니다. 특히 임영웅은 전주 4위에서 한 계단 상승하며 인기에 박차를 가했으며, 인기 아이돌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솔로와 그룹 통틀어 남성 아티스트로서 10위권 안에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존재감을 보여줬습니다. 참고로 1위는 걸그룹 뉴진스가 차지, 2위가 윤하 3위 임영웅에 이어 4위 르세라핌, 5위 아이유, 6위 블랙핑크, 7위 방탄소년단, 8위 찰리 푸스, 9위 아이브, 19위 여..

조국 딸 조민, 얼굴 공개..."의사 자질 충분하다더라" 작심 발언 [내부링크]

김어준 유튜브 출연..."검찰·언론·정치권, 우리 가족에 가혹" 최근 자녀 입시비리 등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받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가 6일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 출연해 아버지가 실형을 선고받은 데 따른 심경을 밝히며 자신은 떳떳하다며 검찰과 언론, 정치권이 자신의 가족을 가혹하게 다뤘다고 토로했습니다. 이어 "과연 본인들은 스스로에, 아니면 그들의 가족에게 똑같은 잣대를 적용하는지 묻고 싶다"라고 따졌습니다. 이날 인터뷰는 생방송이 아닌 조 전 장관의 1심 선고가 진행된 지난 3일 사전 녹화한 영상이며, 인터뷰는 먼저 조 씨가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조 씨의 공식 인터뷰는 4년 만으로 2019년 입시 특혜 논란 등이 빚어진 당시에도 김 ..

감점으로 날린 승리...최두호, 4면 만의 UFC 복귀전 아쉬운 무승부 [내부링크]

3년여 만에 미국 종합격투기 UFC에 복귀한 '코리안 슈퍼보이' 최두호(31), 무승부 기록 최두호는 5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팩스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루이스 vs 스피박'페더급(66kg) 경기에서 카일 넬슨(31. 캐나다)과 치열한 접전을 벌였습니다. 2019년 12월 찰스 쥬르댕(캐나다) 전 패배 뒤 4년 만에 복귀한 최두호는 모처럼 승리를 노렸지만 다소 아쉬운 결과에 허탈한 미소를 지었는데 UFC에서 승리한 것은 2016년 7월 티아고 타바레스(브라질) 전이 마지막이었습니다. 이로서 최두호는 종합 격투기(MMA) 통산 첫 무승부로 14승 1무 4패를 기록했고 넬슨도 첫 무승부, 13승 1무 5패가 됐습니다. 한국 파이터로서 최초로 UFC 명에의 전당에 헌액 된 최두호는 복귀전 승리가..

함소원, 깜짝 근황 공개...베트남 호치민 이사 "새로운 시작" [내부링크]

'진화' 함소원, 으리으리한 베트남 펜트하우스..."야경 맛집이네" 방송인 함소원은 2일 자신의 SNS에 최근 베트남 호찌민으로 이사하면서 셀카를 찍은 사진과 근황 영상을 공개하며, 게시물에서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시작"이라는 문구를 적었으며, '해외이민','베트남해외이사' 등의 해시태그(#)를 달았습니다. 영상에서 함소원은 셀카 모드로 자신의 모습을 담아냄과 동시에 새로 이사온 집 내부와 짐들, 그리고 호치민의 전경 등을 담아냈습니다. 앞서 2022년 11월에 "가고 싶은 나라 어디든 가서 살고 싶은 만큼 살기로 했다"라고 밝히며 휴식기를 가지로 했는데 딸 혜정과 함께 베트남으로 향했습니다. 함소원은 지난 2017년 18세 연하 중국인 진화와 결혼해 슬하에 딸 혜정을 두고 있으며, 최근 서울에 2채..

미스터트롯2 데스매치 최수호 진 등극! [내부링크]

안성훈, 박성진과 역대급 대결 승리... 최수호 진 등극 2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에서 안성훈이 박서진과의 일대일 데스매치에서 승리하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정통 트로트의 진수 안성훈이 '장구의 신' 박서진을 지목해 박서진은 예상하지 못했던 안성훈의 지목에 당황함을 감추지 못한 가운데 현역 최강자의 대결이 성사됐습니다. 안성훈은 조항조의 '돌릴 수 없는 세월'을 선곡, 어머니를 향한 마음을 담아 폭발적인 가창력과 깊은 감성으로 흠잡을 데 없는 무대를 완성하며 열창하여 환호를 자아냈습니다. 후공으로 무대에 오른 박서진은 오승근의 '떠나는 임아'를 선곡하여 섬세하면서도 절절한 감정으로 먼저 떠난 형들을 향한 그리움을 표현하며 깊은 여운을 남겼습니다. 진의 왕관..

삼성전자 "2억화소 갤럭시S23, 궁극의 프리미엄 완성" [내부링크]

·· 2억 화소 만능 괴물폰이 나왔다.. 갤럭시 S23 전격 공개!! 삼성 갤럭시 S23 시리지 최초 공개 2억화소 탑재한 괴물폰 맞춤형 퀄컴 AP로 GPU 성능 41% ↑ 천체모드 추가에 인물사진 향상 삼성전자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갤럭시 공개행사를 열고 카메라 기능 등이 한층 강화된 2억화소 카메라 'S23시리즈'는를 공개했습니다. 진화된 인공지능(AI) 역대급 성능을 탑재한 차세대 스마트폰 '갤럭시 S23·23+·S23울트라' 모델3종을 선보였습니다. 전면에 1,200만 화소의 듀얼 픽셀(DUal Pixel) 카메라가 탑재되 사진이 선명해지고, 여기에 촬영과 편집, 저장이 모두 가능한 '엑스퍼트 로(Expert RAW)'앱은 해상도가 1천200만 화소에서 5천만 화소까지 향상됐습니다. 삼성전자 모바..

'불타는 트롯맨' 트롯파이브, 팀 미션 압도적 1위 [내부링크]

트롯파이브(공훈, 남승민, 손태진, 박현호, 전종혁) '불타는 트롯맨' 본선 3차 1라운드 1위 차지 31일 오후에 방송된 MBN 예능 프로그램 '불타는 트롯맨'에서는 본선 3차전이 펼쳐졌습니다. 본선 3차는 5인 1조로 구성된 5팀이 3개의 라운드 진행 후, 합산 점수 1위 팀만 전원 준결승에 직행한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손태진이 속한 ‘트롯파이브’는 부모님들의 추억 여행을 주제로 웃음과 눈물이 공존하는 무대를 펼쳤는데 팀 내 맏형인 손태진은 팀원들의 화음 연습을 돕는가 하면, 음악 편곡에도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이번 무대에 대한 남다른 각오를 다졌다고 합니다. 특히 손태진은 춤 연습에도 몰두하며 완벽한 무대를 위해 심혈을 기울여 ‘트로트 원석’ 팀원들을 ‘트로트 보석’으로 이끌었습니다. 트롯파이브..

[데이터 마케팅 첫걸음]콘텐츠 마케팅에 맞는 카피라이팅(4) [내부링크]

타깃을 분화시켜라 MZ세대 VS 기성세대 타깃 분화의 중요성 타깃 고객을 생각하라 모두에게 똑같은 메시지를 전하는 건 옳지 못합니다. 제품과 서비스별로 타겟층이 다릅니다. 해당 타겟층을 대상으로 방식을 분화시켜야 합니다. 개인의 성향이 존재하기에 100%의 진리는 아닙니다. MZ세대 VS 기성세대 스포티파이 스포티파이는 한국 R&B 등 장르를 세분화해 바꿔가며 지속적으로 타겟층을 좁히는 카피를 선보입니다. 대상화가 필요한 MZ세대에게 매우 최적화입니다. 여명 808 숙취해소에 "정말 좋다"는 카피 하나로 기성세대 숙취해소제 시장을 장악한 사례입니다. MZ세대는 각자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 광범위한 타깃팅에 공감하지 못합니다. 실전에 적용해 보겠습니다. 신발을 홍보하..

[데이터 마케팅 첫걸음]콘텐츠 마케팅에 맞는 카피라이팅(3) [내부링크]

카피라이팅 소셜미디어 글쓰기 클릭을 부르는 법, 3가지 요소 파악하기 상황을 명시하기 (1) 상황을 명시합니다. - 나의 카피를 볼 사람들은 매우 다양합니다. 범 대중적인 건 타깃은 확대하나 애매한 지점이 많습니다. 따라서 상황 명시를 통해 핵심 타깃에게 메시지를 전합니다. 현재 상황에 대한 명기로 핵심 타겟은 명확히 잡아가는 형식입니다. - 취준생, 직장인, 주부, 1인가구 등등 변화를 알려주기 (2) 변화를 미리 알려줍니다. - 우리의 제품, 콘텐츠, 서비스로 인해 변하는 것입니다. 대중이 기대할 수 있는 결과와 변화를 알려줍니다. 특히 당장 도움 되는 사항들을 알려주면 좋습니다. 변화에 대한 결과를 미리 알려주기 입니다. - 00의 전문가가 되는, 00을 벌 수 있게 해주는, 00을 가능하게 하는 ..

[검색광고마케터 1급 합격]네이버 검색 기본 원칙(4) [내부링크]

'유사문서 포함' 옵션 선택 시에만 노출돼요 인터넷은 글을 쉽게 제작해 배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동시에 원저작자의 허락 없이 타인의 글을 쉽게 복사하거나 수정해 재배포할 수 있다는 문제도 지니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네이버는 글 원작자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으며, 그 고민의 결과 중 하나가 바로 '유사문서 판독시스템'입니다. '유사문서 판독시스템'이란 서로 유사한 내용을 가진 문서가 있는 경우 원본글과 복사글(유사문)로 구분하는 시스템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카페 검색에서 유사 문서로 분류된 글은 '유사문서 포함'옵션을 선택해야 노출됩니다. 유사문서 판독시스템은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게시글을 주기적으로 비교해 체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블로그 중에는 유사한 글이 없더라도 ..

[검색광고마케터 1급 합격]네이버 검색 기본 원칙(3) [내부링크]

네이버 검색 순위를 결정하는 원칙 검색 알고리즘의 요소 검색 결과의 노출 순위를 결정하는 검색 알고리즘은 검색결과가 이용자의 니즈에 얼마나 부합하는가를 결정하는 '적합도'를 판단하기 위한 것으로, 네이버 검색 서비스에서는 적합도 판단에 있어 문서와 검색어 간의 유사성, 문서 자체의 품질, 이용자 선호도 등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유사성 - 이용자가 입력한 검색어가 문서 내에 얼마나 잦은 빈도로 발견되는지, 문서 내에 어떤 위치에서 발견되는지 등 문서와 검색어 간의 유사도가 적합도 산출에 반영됩니다. 문서 품질 - 해당 문서에 걸린 링크의 수, 다양한 형태의 정보 포함 여부, 문서를 포함한 사이트의 업데이트 정도 등 문서 자체가 가지는 고유한 특성이 적합도 산출에 반영됩니다. 이용자 선호도 - 해당 문서에 ..

[검색광고마케터 1급 합격]네이버 검색 기본 원칙(2) [내부링크]

네이버 검색 기본 원칙 네이버 검색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확한 정보를 이용하기 편리하고 신속하게 제공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네이버 검색 서비스에서는 네이버 내/외부를 떠난 이용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이용환경과 패턴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환경에 최적화된 검색결과를 제공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원칙은 다양한 정보 확보, 최적화된 검색결과 제공과 함께 이용자에게 최적의 정보를 신속히 제공할 수 있도록 마련한 원칙으로, 검색에 노출되는 콘텐츠와 콘텐츠 노출 순위 결정 기준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검색 사용자에 대한 차별 없는 서비스 제공 네이버는 검색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성별, 연령, 직업, 종교,..

[검색광고마케터 1급 합격]네이버 검색 기본 원칙(1) [내부링크]

1. 네이버 노출 순서 기준 네이버 검색은 인터넷상의 글을 수집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와 연관성 높은 글을 수식을 통해 계산하여 결과로 보여줍니다. 네이버 검색 노출 순서는 여러 요소를 종합해서 만든 '관련도'입니다. 네이버는 이용자가 검색할 때 찾고자 하는 정보에 부합하는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떤 글이 이용자가 찾는 글일까, 즉 이용자의 의도를 가장 잘 반영하는 글이 무엇일까를 결정하는 기준을 저희는 '관련도'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관련도는 단지 글이 해당 단어를 포함하는지 뿐 아니라, 작성시간, 글의 품질, 인기도 등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여 계산됩니다. 이러한 다양한 정보들의 가치를 계산하여 수식에 적용한 결과가 검색결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용자의 의도에 가장 적합한 검색 ..

[검색광고마케터 1급 합격]통합 검색 노출 기준(2) [내부링크]

C-Rank에 반영되는 정보 과연 어떤 정보가 C-Rank 알고리즘에 반영되는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C-Rank가 참고하는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물론 향후 알고리즘 개선 작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지만 네이버 검색에서 블로그 검색 랭킹을 결정하기 위해 어떤 방식과 기준으로 접근하고 있는지에 대한 참고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LOG Collection - 블로그 문서의 제목 및 본문, 이미지, 링크 등 문서를 구성하는 기본 정보를 참고해 문서의 기본 품질을 계산합니다. 네이버 DB - 인물, 영화 정보 등 네이버에서 보유한 콘텐츠 DB를 연동해 출처 및 문서의 신뢰도를 계산합니다. Search LOG - 네이버 검색 이용자의 검색 로그 데이터를 이용해 문서 및 문서 출처의 인기도를 계..

[검색광고마케터 1급 합격]통합 검색 노출 기준(1) [내부링크]

검색 결과의 랭킹을 결정하는 검색 모델(search model) 만약 수입 김치에서 대장균이 검출되었다는 뉴스가 화제인 상황이라면, 아래와 같이 김치 만드는 방법보다는 대장균 검출과 관련된 내용의 블로그 포스트가 검색 결과에 먼저 나오는 것 역시 검색 모델을 통해 검색 랭킹이 결정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C-RANK 알고리즘과 네이버 라이브 검색 검색 랭킹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 중 문서 자체보다는 해당 문서의 출처인 블로그의 신뢰도를 평가하는 알고리즘이 있는데 네이버 검색에서는 이를 'C-Rank'라고 부릅니다. C-Rank 알로리즘에서 블로그 신뢰도를 평가할 때는 다음과 같은 요소를 종합적으로 계산하며 그 결과는 블로그 검색 랭킹에 일부 반영됩니다. 이처럼 C-Rank 알고리즘을 ..

[검색광고마케터 1급 합격]마케팅 개발 단계와 용어설명 [내부링크]

마케팅 개발 단계 OKR > KPI > GOAL의 이해가 우선 중요합니다. 각 결과 수치의 원인들 중 주요 원인의 상관관계를 유추하여 다음 마케팅 전략에 방향을 세웁니다. 결과(=목표치)를 정해두고 달성 가능 인수들의 원인 요소를 만들어 가는 과정입니다. Key Performance Index=KPI=마케팅 성과지표 / Objective and Key Results=OKR=목표 그리고 핵심 결과 입니다. KPI와 OKR의 정의 및 개념 KPI - 캠페인 또는 마케팅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지표입니다. OKR - 목표 그리고 핵심 결과 KPI 보다 상위 개념입니다. - 쇼핑몰을 예로 들면 사이트 1개당 OKR이 1개 일 수 없습니다. - OKR이 회원 수 증대일 수 있고 신규 가입자 증대 또는 휴..

[검색광고마케터 1급 합격]IMC를 통한 마케팅 전략 사례 [내부링크]

디지털 마케팅 경로 동향 분석하기 자사의 사업 목표. 마케팅 목표를 기준으로 하여 활용 가능한 다양한 디지털 경로를 그 고유의 특성에 따라 비교 분석합니다. 주요 소셜 미디어 매체의 특징을 비교 분석합니다. 페이스북 · 관계 및 소통 강화 경로입니다. · 충성도가 높은 이용자와의 관계 구축을 통한 미디어를 공유합니다. · 주 이용자 연령: 15세~35세 트위터 · 실시간 높은 전파력을 보유합니다. · 신속한 메시지 확산 경로로 활용 가능성이 높습니다. · 주 이용자 연령: 30세~40세 블로그 · 스토리텔링 검색 노출됩니다. · 인터넷 포털 사이트와 연계됩니다. · 주 이용자 연령: 15세~45세 유튜브 · 동영상 공유를 기반으로 한 소통 경로입니다. ·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중요성 부각에 따른 활용도 증..

[검색광고마케터 1급 합격]IMC전략론:디지털 마케팅경로(3) [내부링크]

디지털 마케팅 경로 동향 분석하기 2. 이용 목적에 따른 비교 분석 목표로 하는 소비자(고객)의 연령, 직업, 소득, 지역 등 설정된 기준에 따른 경로별 특징, 즉 연령별 참여 현황, 이용 빈도수, 이용 시간, 이용 목적, 참여 형태 등 소비자의 특성에 따라 디지털 경로를 비교 분석합니다. 3. 경로별 특성에 따른 비교 분석 여러 가지 디지털 경로가 보유한 고유의 특징과 장점, 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경로 선정에 적용하여야 합니다. 기업의 마케팅 목표에 부합하는 경로 선택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비교 분석할 만한 기준을 설정하여 이를 토대로 개별 서비스를 비교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아래 표와 같이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 관계망 서비스 플랫폼을 '거래 우형', '공유 콘텐츠', '기업..

[검색광고마케터 1급 합격]IMC전략론:디지털 마케팅경로(2) [내부링크]

디지털 마케팅 경로 동향 분석하기 온라인 환경에 따른 소비자 구매행동의 변화 인터넷과 모바일 통신의 시대 속에 사는 소비자들은 기존의 오프라인 환경과 다른 구매행동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즉 과거의 TV,라디오,신문,광고 전단지 등으로만 한정된 제품 정보만 얻을 수 있던 시대에서 인터넷, 스마트폰 등을 통해 폭넓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됨으로써 전통적인 소비자 구매행동 패턴의 변화가 일어난 것입니다. 미국의 경제학자 롤랜드 홀에 의해 제시된 전통적인 소비자 구매행위는 '주의(Attention)-관심(Interest)-욕구(Desire)-기억(Memory)-행동(Action)'의 과정을 거쳐 일어납니다. 즉, 소비자가 특정 상품에 대하여 주의를 돌리게 되고 이는 관심을 발생시키고 그 제품을 구매하고자..

[검색광고마케터 1급 합격]IMC전략론:디지털 마케팅경로(1) [내부링크]

디지털 마케팅 경로 동향 분석하기 활용 가능한 디지털 경로의 유형을 조사한다. 1. 디지털 경로 활용 현황을 파악합니다. "인터넷 이용 실태 조사, 소셜 미디어 이용자 통계 등 정부 기관, 연구소, 서비스 업체에서 조사한 통계 자료를 활용하여 시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디지털 경로의 사용 현황을 파악합니다." (1) 이용자 수(연령별, 성별 포함) - 인터넷 이용자 수 대비 사회 관계망 서비스 사용자 수 등 (2) 이용 목적 - 친교·교제, 취미·여가 활동, 일상생활의 기록, 개인적 관심사 공유, 전문 정보 및 지식공유 등 (3) 이용 빈번도 - 이용 도구(PC, 스마트폰), 1일 평균 이용 횟수, 이용시간,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 브랜드 등 (4) 이용 형태 - 게시물 작성 활동, 정보 공유 활동, 콘텐츠 ..

[검색광고마케터 1급 합격]마케팅 전략_디지털 경로 [내부링크]

주요 디지털 경로 주요 디지털 경로의 유형에 대한 이해 - 인터넷의 등장으로 인해 시작된 인터넷 마케팅은 기존의 전통적 오프라인 매체인 TV, 라디오, 신문, 광고 전단지 등에 대비하여 인터넷을 매체로 하는 디지털 광고를 총칭하는 개념으로 온라인 마케팅, 웹 마케팅, e 마케팅이라고도 합니다. 웹 1.0 인터넷 미디어 마케팅 웹 1.0 개념에서의 인터넷 미디어 마케팅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인터넷 포털 서비스, 인터넷 광고 배너. 정보 검색, E-mail을 이용한 마케팅을 말합니다. 이용자들은 대형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접속해서 검색어를 입력하여 구매하고자 하는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는데 이용자들이 검색할 경우, 기업의 제품 이름이 검색 키워드로 상단에 노출될 수 있도록 인터넷 포털 서비..

[검색광고마케터 1급 합격]온라인 마케팅 개론 [내부링크]

온라인 마케팅의 정의 검색 광고 마케터의 온라인 마케팅 이란? 인터넷 마케팅은 인터넷을 통해 마케팅하는 것을 말합니다. 웹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또는 e마케팅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제품이나 서비스가 인터넷상에서 마케팅 활동이 행하여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터넷 마케팅은 인터넷상에서의 마케팅뿐 아니라 이메일과 무선 매체 등을 포함하기 때문에 그 범위가 광범위합니다. 디지털 고객 데이터 및 전자 고객 관계 관리(ECRM) 시스템 또한 인터넷 마케팅과 같이 분류됩니다. 인터넷 마케팅은 디자인, 개발, 광고 및 영업 등을 포함한 인터넷의 창조적이고 기술적 면을 필요로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이란? 인터넷 마케팅은 또한 검색 엔진 마케팅, 검색 엔진 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

[데이터 마케팅 첫걸음]세일즈 카피의 개념 파악 [내부링크]

01. 평소에 쓰는 말을 모아라 [무조건 꾸미는 게 답일까?] 평소를 생각해라. 무조건 카피로만 받아들여질 수 있는 기획은 이제는 반드시 필요하지 않습니다. - 결국 쓰는 말을 또 쓰고, 익숙하게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 따라서 평소에 쓰는 말을 모을 필요가 있습니다. - 결국 친숙하게 받아들이는 건 익숙한 것입니다. - 본질적인 부분을 고려해야 합니다. 스스로에게 우리는 카드뉴스를 보면 왜 스와이프를 하는가? 질문해 봅시다. - 습관적으로 노출된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 습관적으로 스와이프 하기 때문에 광고 메시지에 노출됩니다. - 카피도 마찬가지의 원리입니다. - 친숙하게 쓰고 있는 평소의 말은 습관적으로 접근하게 됩니다. - 따라서 광고 메시지를 좀 더 편하게 받아들입니다. 평소에 쓰..

[데이터 마케팅 첫걸음]콘텐츠 마케팅에 맞는 카피라이팅(1) [내부링크]

01. 멋진 비틀기를 연습하자 - 생경한 조합을 노려라 [세일즈 카피의 개념 파악] 멋진 비틀기 SNS, 혹은 뉴미디어에서 카피를 접하는 사람들입니다. 영상, 혹은 이미지에 밀려 "카피" 자체에 신경을 덜 쓰는 상황입니다. 과 거 현 재 · 이미지, 영상 < 텍스트 · 보는 자료 < 읽는 자료 · 카피에 집중하는 경향 다수 · 이미지, 영상 > 텍스트 · 보는 자료 > 읽는 자료 · 텍스트 자체를 싫어하는 경향 · 카피보다는 콘텐츠에 집중하는 경향 이런 현실 속에서 눈길을 머물게 하는 카피는 무엇일까요? 생경한 조합을 통한 인식 변화입니다. - 생경함은 호기심 / 신기함 / 한번 더 바라보게 됨입니다. - 문제제기는 생경한 조합에 대한 문제제기 / 이게 맞는 건가? / 문제를 제기하며 한번..

[데이터 마케팅 첫걸음]마케팅 조사와 디지털 마케팅 [내부링크]

01. 마케팅 조사의 목적과 소비자 이해 [마케팅 조사의 필요성과 정의] 마케팅은 소비자의 니즈를 규명하고 만족시키는데 주안점을 둡니다. 고객, 경쟁자 및 다른 시장 요인들에 대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마케팅 조사는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확인, 수집, 분석이며, 마케팅의 문제(혹은 기회)의 확인과 해결을 위한 의사 결정을 용이하게 할 목적으로 정보를 사용합니다. - 쳬계적(systematic) - 객관적(objective) -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information) [시장의 변화] -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합니다. [소비자와 시장을 분석하는 이유] 1. 시장의 변화(환경의 변화)를 파악합니다. 2. 고객의 니즈를 파악합니다. 3. 고객의 트렌드를 파악합니다. 4...

[마케터를 위한 기초 수학·통계]기초 통계 개념 [내부링크]

[비율·확률] 비율 · 비교하는 양 ÷ 기준량 - 어떤 수량(비교하는 양)의 다른 수량(기준량)에 대한 비의 값을 분수 혹은 소수 등으로 나타낸 것입니다. - 비율은 비교하려는 모든 비율을 더했을 때 100%가 되어야 합니다. 확률 · 해당 사건이 일어날 경우의 수 ÷ 일어날 수 있는 모든 경우의 수 - 하나의 사건이 일어날 수 있는 가능성을 수로 나타낸 것입니다. - 확률의 결과값은 주로 백분율로 많이 표현됩니다. [확률의 덧셈·확률] 확률의 덧셈 법칙 · 서로 동시에 일어나지 않는 사건(배반 사건)의 경우에는 두 사건의 확률을 더하여 확률을 구한다는 개념입니다. → 사건 A 또는 사건 B가 일어날 확률 = 사건 A가 일어날 확률 + 사건 B가 일어날 확률 - 동전이 앞면 또는 뒷면이 나오는..

[마케터를 위한 기초 수학·통계]기초 수학 개념 [내부링크]

[백분율·증감률] 2021년 대비 150% · '150%'는 백분율입니다. · '대비'는 비교를 나타냅니다. → 즉, 2021년과 비교했을 때 '150%'라는 의미입니다. · 단순히 백분율일 경우 비교하려는 숫자를 A라고 한다면 'A×백분율'입니다. → 2021년 100이었다면 150%를 곱하여 150이 되었다는 의미(100×150%)입니다. 2021년 대비 150% 증가 · '150% 증가'는 증감률(변화율)입니다. → 즉, 2021년과 비교했을 때 2021년 수치+'150%'가 더 늘어났다는 의미입니다. · 증감률일 경우 비교하려는 숫자를 A라고 한다면 'A+A×백분율'입니다. → 2021년 100이었다면 100에 대한 150%인 150만큼이 증가하여 250이 되었다는 의미(100+100×15..

[데이터 마케팅 첫걸음]디지털 마케팅 실습을 위한 목표 설정 [내부링크]

01. 제품 생애 주기에 따른 목표 수립 [제품 생애 주기란] · PLC (Product Life Cycle) - 하나의 제품이나 업종(카테고리)이 탄생해서 죽기까지의 일생주기입니다. - 도입기(Introduction) → 성장기(Growth) → 성숙기(Maturity) → 쇠퇴기(Decline) · 성장기와 성숙기 구분 기준 - 첫번째 기준 : 3년간 매년 평균 시장 성장률입니다. 20~30% 성장하면 성장기 / 5% 이하이면 성숙기 입니다. - 두번째 기준 : 업계 대비 경쟁자 및 우리 제품의 성장률을 비교합니다. [PLC 별 목표 수립 - BCG Matrix] · 시장의 성장률과 상대적 점유율을 기준으로 보스턴 컨설팅 그룹이 개발한 전략평가 기법입니다. - '스타(Star)사업', '현금 젖소..

[데이터 마케팅 첫걸음]디지털 마케팅 미디어 활용 전략 [내부링크]

01. 검색 광고 전략 [검색 광고란] · Search Ad - '잠재 고객 확보를 위한' - 불특정 다수가 아닌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광고가 노출되는 합리적인 광고 수단입니다. · 광고 매체의 종류 - ①네이버 검색 ②구글 검색 ③다음 검색 ④네이트 검색 [광고 매체 별 특징] 매 체 노출 영역 광고 상품 광고 효과 네이버 Naver 검색 · 광고를 실제 클릭한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클릭 당 과금 방식입니다. · 제품/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에게만 타게팅 설정 가능합니다. 타게팅 설정으로 광고 대비 효율적입니다. (공통 효과) 구글 Google 검색 광고같이 않아 보여서 인기가 많습니다. 다음, 네이트 Daum, Nate 검색 · 다음, 네이트 동시 노출됩니다. · 자동입찰, 확장검..

[데이터 마케팅 첫걸음]디지털 마케팅의 이해 [내부링크]

01. 마케팅 기본 개념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요] · 생산, 가격 책정, 유통, 판매 촉진을 통하여 구매 고객과의 만족스러운 교환 및 호의적인 관계를 만드는 것입니다. - 고객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편익이 비용보다 더 크기를 기대 합니다. - 기업은 가치 창출을 통해 고객의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 마케팅은 목표 시장에 맞는 가치를 창출하고 목표 고객을 설득하는 것입니다. [마케터의 활동 분야] ①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ex. 삼성, 현대, LG, 롯데, 한화, 로레알 등 ②마케팅 대행사 ex. 크리에이티 비전, 휴비즈, 승일 미디어 등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액션 대행사 ③에이전시 - 광고 대행사 ex. 제일기획, 대홍기획, TBWA 등 ④온라인 에이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