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an의 등록된 링크

 ups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0건입니다.

plc [내부링크]

자동제어와 인터페이스/PLC 2010/09/07 15:52 programmable logic controller의 첫문자를 옮겨 PLC라 부른다. 국내에서 가장 흔히 쓰이는 Master-k의 사진을 몇장 올려본다. 한국유리시절 처음 입력8점, 출력8점의..

상리천4 [내부링크]

짚북재로 들어가는 등산로가 나오는 길로 들지않고 바로 우측 산길로 집어들었다. 돌아보니 우뚝 솟은 바위가 너무도 웅장해 하산길이 보였다. 저기 나무계단이 보이는군요. 짚..

상리천2 [내부링크]

사진을 놓고보니 무언가 헷갈리는군요. 오른쪽으로 큰다리를 지나면 안적암이 나오고 안적암입구에서 좌측으로 가면 조계암이 있습니다. 다시 큰다리로나와 좌측등산로로 가면 노전암과 익성암그리고 내원사가..

상리천 [내부링크]

안적암과 조계사를 둘러보고 돌아나와 큰다리입구에서 왼쪽등산로를 따라 가면 노전암으로가는 길이다. 이코스의 매력은 영산대뒤의 주남고개만 넘어면 내목고개보다 낮은 고개가 둘있을 뿐이다. 양산의 용연마을..

안적암과 조계사 [내부링크]

이계곡물로 땀과 맘을 씻고 합장을 해본다. 소박하면서도 장엄함을 느끼게하는 우리나라의 절, 정겨움과 경건함이 함께 묻어난다 할가.

조계암가는길 [내부링크]

노전암과 익성암 그리고 안적암과 조계암의 갈림길목

천성산식물 [내부링크]

지난해 겨울, 엄청난 추위로 많은 나무들이 동사했다.

어머님 [내부링크]

사진의 배경은 금정산인데,중1학년 봄소풍때  9순의 어머님이 기워주신 양말 허드레일을 할 때는 이양말을 신고 그날들을 돌이켜 봅니다. 석양이 뉘였 서산에 걸리고 안락동사무소 마즌편 작은 언덕베기 석양에..

넉줄고사리 [내부링크]

고사리는 알겠는데, 넉줄고사리진? 보스톤고사린질 모르겠어요. 회사식당에서 일하시든 아주머니에게서 얻은게 제법 마니 왕성해졌다.

아름다운집 [내부링크]

  윗사진은 포도같은데, 아래는 잎이 디르다.   어느날 싹이 나길래 그냥 키운건데.............     천사의 눈물을 근접촬영  살구꽃이 오월에 피었다.5/26일          단풍나무도 작..

솔바람쉬어가는 침실 [내부링크]

솔바람도 쉬어가는 침실을 소개합니다.

산소공장 우리집 [내부링크]

아파트와 도심이 내품는 오염물질, 우리집베란다는 산소공장입니다. 주거환경의 오염 이제는 공단과 주거가 거의 몇몇 도시를 제외하고는 같은 곳에 공존하지 않는다. 그러나 과거와는 다르게 개인주택이 아닌..

미타암 [내부링크]

버스노선 산을 오르수록, 암자를 찾을 때마다 의문이 뜬다. 원효가 살았든 그시절 인구가 얼마였슬까? 여기 이곳을 누가, 왜?, 찾아왔슬까? 오늘 우리들 생각과 달리 한반도는 인구가 마났슬까? ㅎㅎㅎㅎㅎ 우찌..

몰운대 [내부링크]

다대동(多大洞)은 낙동강구(洛東江口)에 자리잡고 있어 옛날부터 국방의 요새지로 주목을 끌어 온 곳이다. 삼국사기(三國史記) 자비왕조(慈悲王條)의 기록을 보면 5년 여름 5월 왜인이 활개성을 쳐서 사람 1,000여..

발아래 사바가 [내부링크]

"발아래 사바가" 우습게 들리는기요? 다음 사진 함보소. 구름아래 중생들 아미타불님이 보듬어쑈소. 처음 미타암을 찾는 분들은 이곳을 지나칩니다. 앞선 뽀쭉뽀쭉한 돌들을 지나면 조그만 샛길로 내려..

온수고개 [내부링크]

미타암을 넘어 철죽밭을 지나 온수고개를 향했다. 산에는 오늘 따라 안개가 짓다. 전망이 너무도 좋을것 같은데, 안개 때문에 온수고개에서 갈숲으로 들어오자마자 오른편의 작은 소..

대영광송을 불러야겠다. [내부링크]

어제까지 작아 보이든 나의 셋째 아우가  9만1818표를 얻고 교육의원에 당당히 당선되다니!!  훌륭한 아들을 만들려고 애 쓰섰든 아버님,  이제 저의 형제들이 똘똘 뭉쳐 이루었습니다.  김서방내외, 승주아..

베란다정원 [내부링크]

우리집 산소공장 주거환경의 오염 이제는 공단과 주거가 거의 몇몇 도시를 제외하고는 같은 곳에 공존하지 않는다. 그러나 과거와는 다르게 개인주택이 아닌 대단위 아파트와 밀집된 빌딩이라..

광안리 수변공원 [내부링크]

광안리 수변공원, 지금의 젊은이들에겐 꿈속에서 만날 수 있는곳 사진의 계단이 아니고 배경의 그림같은 집도 아니죠. 뒤로는 작은 솔숲으로 이루어진 해변야산과 그끝으로 쭉뻗은 잔디밭 그리고 작은 백사장 그..

천성산등산로 [내부링크]

소금강산 천성산!! 원효산과 통합하여 일컫기 전에는 원효산이라 불리던 산이다. 양산의 최고 명산으로 웅상, 상북, 하북 3개 읍면에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해발 922m이다. 또, 천성산은 예로부터 깊은 계곡과 폭..

대운산 등산로 [내부링크]

명경지수와 같은 저수지, 울창한 산림 등 주변의 수려한 자연경관, 골을 항상 휘감고 있는 큰 구름(대운산 유래)등이 어울려 한 폭의 그림을 연상케 할 정도로 아름답다. 또 하나 볼거리인 탑골(일명 탑자골)은..

곰보할메 [내부링크]

나는 5~6살때, 옆집친구 만수와 탈춤의 탈을 돌로 부순 기억이 있다. 그때 우리들의 놀이란는게 나는 누나의 책 만수는 만출이 형의 책을 먼저 찟어내는 등의 놀이가 고작이였다. 어느날 만수와 나는 이 야류의 탈..

동래의 옛모습 [내부링크]

다음의 사진들은 동래구청 홈페이지의 자료들입니다. 연산로터리 옛모습이라는데 ? 저 가운데 건물은 지금의 어딜가요? 여기는 온천천주변의 옛모습이라는데? 구획이 정리된 것을 볼때 군사혁명이후 같은데..

수영강 도둑게 [내부링크]

한참을 정신없이 걷다가 물웅덩이를 피할려고 길가의 높은 보도블록으로 올라서자 풀섭에서 무언가가 우르르 숨는다. 분명 집게가 붉은 것을 보았다. 도둑게들의 무리인가? 모양새도 없는 이사진을 왜 올렸느..

온천천 살리기 [내부링크]

아기를 다리고 나온 젊은 엄마가 갈닢쪽배를 띄웠다. 까만 강물위에 온천천홈피를 보면 "본 사업은 기존의 치수 이수중심의 획일적인 하천정비 관념에서 탈피하여 맑은 물이 흐르고 생명이 숨쉬는 옛 정취가 깃들..

회동저수지 [내부링크]

나의 제안(그림해설) 아름다운 고향 우리의 산하는 모두의 것 입니다. 두장의 사진을 합해 보았습니다. 실재의 풍광 입니다. 이젠 수변산책로로 개방되었습니다. 많이 가 보시고 아껴주세요. 본동은 잉어..

해운대 [내부링크]

해운대 해운대(海雲臺)는 소나무 숲과 수려한 사빈해안, 그리고 동백나무로 유명한 동백섬 등이 조화를 이루는 절경지로, 예부터 시인 묵객들이 많이 찾아드는 이름난 명승지이다. 해운대란 통일신라말기 대문호..

나의 독도 [내부링크]

내가 잘못 알고 있는것일까? 우리어부가 독도에 배를 닿을려면 외무부신고를 해야한다고....달리 말하면 " 비자를 받아야 한다." 그때가 언제부터 입니까? 지금도 그렇습니까? 우리가 아무리 외쳐도 "독도는 우리..

박치골 [내부링크]

아래의 사진은 장안사로가는 골짜기다. 새로이 개통한 4호선(반송선)전철 무료서비스운행 마지막날 반송골짜기

울릉도에서 7박 [내부링크]

요놈들 포뜬다고 김대건이 병원신세 졌다. 도동온사람 모두 한점씩 먹었으니.... 호박엿 울릉도를 개척할 당시의 일이다. 처음에는 태하의 사달령 고개를 중심으로 하여, 모두 열대여섯 가구가 여기 저기에 산..

오륙도 [내부링크]

오륙도 오륙도(五六島)는 바위섬으로 부산항의 관문을 지키는 파수병이다. 그 이름이 오륙도인 것은 옹기종기 모여 있는 섬이 다섯으로 보였다가 여섯으로 보였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 섬들 중 육지에서 가장..

이기대 [내부링크]

이기대는 이기대(二妓臺)는 장산봉이 바다로 면한 동쪽 바닷가에 있는 대(臺)로 용호3동에 속한다. 용호하수처리장에서 고개 하나를 넘은 곳이다. 장산봉(225.3m) 동쪽 바닷가는 기기묘묘의 바위 절벽으로 경관이..

대운산1봉 [내부링크]

 상세설명 울산광역시와 양산시 명곡동에 걸쳐 있는 산으로 원효대사의 마지막 수도지로 알려져 있다. 원효대사가 창건한 장안사를 비롯하여 원효대사가 수도했으며 중국의 <해동고승전>에도 그의 일화가 전해오..

비로봉의 모습 [내부링크]

기본설명 소금강산 천성산!! 원효산과 통합하여 일컫기 전에는 원효산이라 불리던 산이다. 양산의 최고 명산으로 웅상, 상북, 하북 3개 읍면에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해발 922m이다. 또, 천성산은 예로부터 깊은..

조게암-노전암코스 [내부링크]

아직도 눈이 남아 폭포수를 이루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