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aniumbubbletea의 등록된 링크

 uraniumbubblete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건입니다.

영화 <오펜하이머>, 핵폭탄을 가져온 프로메테우스 [내부링크]

"Now I am become Death, the Destroyer of worlds." -나는 이제 죽음이자, 세상의 파괴자가 되었다. 힌두교 경전 '바가바드 기타(Bhagavad Gita)'의 인용구를 내뱉은 J. 로버트 오펜하이머 박사의 한마디에는 수많은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맨해튼 계획(Manhattan Project, 맨해튼 프로젝트) 맨해튼 계획은 제2차 세계대전 도중 미국을 주축으로 영국과 캐나다가 참여한 핵무기 개발 계획입니다. 이는 군사작전으로 극비에 진행되었으며 세계 최초로 핵분열 반응을 이용한 원자폭탄을 개발하게 됩니다. 이 계획에는 우리 모두가 알만한 저명한 물리학자들인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닐스 보어', '엔리코 페르미', '존 폰 노이만', '리처드 파인만' 그리고 'J.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3> 영화 리뷰, 솔직감상평 [내부링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 Volume 3] 메인 예고편 / MarvelKorea 유튜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3 줄거리 영화를 보고 왔지만 현재 상영중인 영화인 관계로 스포일러를 방지하기 위해 예고편에 등장한 내용만 간단히 서술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3 에서는 유일한 동물 멤버인 로켓(라쿤)의 탄생 서사, 그리고 위기에 빠진 로켓을 구하는 가디언즈와 이번 영화의 메인빌런 '하이 에볼루셔너리'와의 전투를 다룹니다. 개인 감상평 근래에 개봉하는 디즈니 마블 영화의 행보는 디즈니플러스 OTT 끼워팔기로 드라마에서 서사를 다루다가 영화로 개봉하기 때문에 드라마를 보지 않으면 영화의 전반적인 내용을 전혀 이해할 수 없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등장인물이 서로 다..

찰스 3세 대관식, 영국 70년만의 초대형 이벤트 [내부링크]

찰스 3세 대관식 2023년 5월 6일, 세계에서 가장 화려하고 격식있는 행사, 찰스 3세 국왕과 카밀라 왕비의 대관식이 거행되었습니다. 본 행사는 전세계로 생중계되며 수많은 사람들이 시청하였고 왕관을 쓴 국왕 부부는 버킹엄 궁으로 돌아왔습니다. 대관식은 유럽 문화권에서 한 국가의 왕 또는 황제가 직위에 오를 때 거치는 행사로, 왕관을 최고위 성직자가 왕 또는 황제의 머리에 얹어주어 정식으로 왕위에 올랐음을 모든 사람 앞에서 공표하는 행사입니다. 각지의 군부대에서 모인 수천 명의 병력이 국왕 부부를 호위하며, 지난 3대를 통틀어 최대 규모의 군사 퍼레이드가 펼쳐졌으며, 영국 현지시각으로 8일 월요일이 국가 공휴일로 선포된 가운데, 축제는 긴 연휴 내내 계속될 것이라고 전해집니다. 영국과 영국 연방 전역에..

'목 조르기'에 사망한 흑인, 사적 제재는 옳은 것일까? [내부링크]

"누가 닐리를 죽였나" 지난 1일 미국 뉴욕 시 지하철에서 소란을 피우던 노숙자가 승객들에게 제지당하는 과정에서 미 해병 출신 남성의 '헤드록(목 조르기)' 에 의해 숨지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사망한 노숙자는 정신병력이 있는 '흑인' 그리고 목을 조른 승객은 '백인'으로 사회에서는 과잉대응 및 유색인종차별을 포함한 항의 시위가 벌어지고 노숙인과 정신질환자에 대한 지역사회 대응을 둘러싼 논쟁이 확산하였고, 목을 졸라 살해한 승객(Daniel Penny, 24)이 범죄행위로 기소되지 않으면서 갈등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적 제재(vigilantism, lynch) 국가 또는 공공의 권력이나 법률에 의하지 않고 개인이나 사적 단체가 벌을 주는 행위로 법치주의 국가에서 이같은 행위는 범죄로 규정되..

일본에서 규모 6.3 지진 발생 [내부링크]

[속보]NHK “일본 이시카와현서 규모 6.3 지진” 속보>NHK “일본 이시카와현서 규모 6.3 지진” www.ichannela.com 일본 이시카와현 6.3 규모 지진 발생 2023년 5월 5일 NHK 보도에 따르면 일본의 이시카와현에서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지진 규모는 6.3으로 오후 2시 42분쯤 발생했으며 진앙 지역은 노토(이시카와현), 진원의 깊이는 10km로 추측된다. 다행히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 피해나 대한민국에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시카와현 지진 개요 지진 탐지일시 2023/05/25 14:42 위도 37.5N 경도 137.3E 규모 6.3 진원 깊이 10km 진앙지역명 : 이시카와 현 노토 지방 지진이 발생하는 원인 지진은 지구내부의 활동과 판구조 운동으로 인해 지구 내부, ..

5월 17일부터 달라지는 네이버 PC메인화면 [내부링크]

변화하는 네이버 PC브라우저에서 접속할 수 있는 검색포털플랫폼 '네이버(www.naver.com)'의 메인화면이 5월 17일부 개편됩니다. 새롭게 개편되는 메인화면에서는 모바일과 연속되는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하고 PC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유용한 기능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무엇이 바뀌었을까? 1. 멀티태스킹 기능의 추가 공부 또는 업무 중에 네이버를 작은 창 위젯으로 열어 사용할 수 있는 '위젯 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위젯 보드에서는 캘린더·메모·파파고·영어사전·NOW 서비스와 '모바일 메인'을 지원합니다. 2. 모바일에서 이어지는 편리함, 바로가기와 알림·혜택 이제 PC에서도 모바일에서 사용하던 '바로가기' 기능과 '알림·혜택' 기능을 PC 메인 우측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들은 모바일과..

과태료까지 낼 수 있는 쓰레기 분리배출. 올바른 배출방법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쓰레기 분리배출. 어떻게 하는 것일까? 분리배출을 해야 한다는 것은 상식으로 알고 있지만, 정확히 왜 해야 하는지는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분리배출을 실시하게 된 배경과 올바른 배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분리배출이 시작된 배경 1970년대 후반부터 쓰레기 분리수거의 필요성이 끊임없이 제기되었고, 1980년 초반부터 부분적으로 도입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쓰레기를 재활용하고 처리할 기반시설이 턱없이 부족했고, 분리수거의 기준이 명확하지 않았으며, 수거 업체와 마찰을 빚는 등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다고 전해집니다. 1991년부터 분리수거를 의무화하며 분리배출을 위반한 사람에게 최대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도록 하고, 정부가 나서 폐기물의 감량화와 재활용을 촉진하는 정책을..

<듄 : 파트 2> 예고편 공개! 영화 개봉일은 언제? [내부링크]

1차 예고편 / Dune : Part two 1st Teaser Released 1차 예고편 / Warner Bros. Korea Youtube 영화 의 두 번째 이야기. 의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공개된 시놉시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무자비한 하코넨족에 대항해 폴(티모시 샬라메 분)이 거대한 프레멘 군대를 규합하는 과정을 집중적으로 보여주며, 폴은 아라키스의 원주민들에게는 신화적이고 메시아적인 인물로 추앙받게 된다. < 듄(Dune) > 작품 탄생 배경 미국의 기자 겸 소설작가 '프랭크 패트릭 허버트(Frank P. Herbert)'가 사막에 대한 기사를 작성하기 위해 미국 오리건 주의 사막을 방문했다가 그 경치에 매료돼 6년에 걸친 자료조사와 구상을 통해 1965년 역사상 최고의 대하 SF시리즈인 을..

인스타그램이 세상을 망친다. 2030 소비심리에 대하여 [내부링크]

카드대란 카드대란은 2002년부터 2006년 사이 한국 신용카드 규제완화와 과잉소비로 인해 신용불량자가 양산되었던 사태입니다. IMF 외환위기 이후 소비활성화를 통한 내수진작과 지하경제 축소를 추구하여 1999년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한도를 폐지하고 신용카드 소득공제 제도를 만들며 신용카드 사용을 장려했습니다. 카드 사용에 대한 규제가 완화되며 카드금융사들은 상환능력이 검증되지 않은 사람들에게까지 무분별하게 발급해 주는 바람에 돌려 막기가 성행하고 개인소비자들이 파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카드대란 당시 신용불량자의 수는 2003년 최대 360만 명을 초과했다. 한때 이로 인한 자살률과 범죄율이 증가하기도 했으며, 경기는 급속도로 침체가 되었습니다. 카드사들 역시 파산하여 타사에 인수되거나 매각되는 등의 사건이..

실크 도배 하자 발생시 직접 보수하는 방법 [내부링크]

실크도배에 대하여 상단 사진은 도배가 되어있었던 벽의 벽지를 철거하고 새로운 벽지로 도배를 하기 전에 기초작업을 진행한 사진입니다. 먼저 도배에는 합지, 실크 두 가지 종류의 재질이 다른 벽지가 있으며 실크도배는 기존 벽지 위에 시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상단의 왼쪽 사진처럼 기존 벽지를 모두 철거 후에 진행하여야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벽지 위에 재 도배를 하는 것 보다는 완성물이 더 깔끔하게 나오기도 합니다. * 이번 게시글의 주제는 하자보수에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합지와 실크의 차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따로 다뤄보겠습니다. 우선 필자의 본업은 인테리어 업무이고 여기저기 따라다니며 기술을 배우다가 최근에 건설업/인테리어 업종으로 개인사업자 등록을 하였습니다. 따라서 공식적인 경력은 짧고 비공..

인어공주, 클레오파트라의 블랙워싱과 정치적 올바름에 대한 이해 [내부링크]

뜨거운 논란의 주인공 위 사진은 우리가 어렸을 때부터 또는 역사적으로 실존했던 인물이 영화 또는 드라마에서 리메이크되면서 인종 자체가 바뀌어 논란이 되고 있는 두 개의 작품입니다. 이 작품에 대한 논평을 하기 전에 먼저 '정치적 올바름(PC;Political correctness)' 이라는 사회적 운동의 개념과 '화이트 워싱(Whitewashing)'을 짚고 가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1. 정치적 올바름(PC, Political Correctness) 정치적 올바름은 모든 종류의 편견이 섞인 표현을 쓰지 말자는 신념을 바탕으로 추진되는 사회적 운동을 의미합니다. 출신, 인종, 성별, 성 정체성, 종교, 장애, 직업, 나이 등을 기반으로 하여금 모욕과 차별을 지양하며 사회 정의를 추구하는 이 운동은 다민족..

5월 5일 어린이날 호우 주의보, 자연재해 예방법은? [내부링크]

어린이날의 탄생 배경 5월 5일은 어린이들이 올바르고 슬기로우며 씩씩하게 자라도록 하고, 어린이에 대한 애호사상을 앙양하기 위하여 지정된 날로, 1919년 3.1 독립운동을 계기로 어린이들에게 민족정신을 고취하고자 1923년 방정환(方定煥)을 포함한 일본유학생 모임인 '색동회'가 주축이 되어 5월 1일을 '어린이날'로 정하였다가 1945년 광복이후 5월 5일로 정하여 행사를 진행해 왔으며, 1961년 「아동복지법」에 의거 5월 5일로 공포 및 1973년에는 기념일로 지정되고 1975년부터 법정공휴일로 지정된 역사가 있습니다. 참고 : 한국민족문화 대백과 -어린이날- 5월 5일 호우 특보 가능성 기상청 자료에 의하면 5월3일 오후 제주도를 시작으로, 4일(목) 새벽(00~06시)부터 전남해안에, 오전(06..

우리집 현관문 도어락 타공하는 방법 그리고 타공규격은? [내부링크]

현관문 타공 규격 그리고 타공 도어락에 대한 고찰 우리 모두 살면서 한번쯤은 기사를 부르지 않고 도어락을 직접 달아보고 싶으실 일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아닐 수도 있겠지만 혹시나 그럴 때 어떤 장비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어락의 종류 먼저 도어락은 현관문에 구멍을 뚫어서 설치해야하는 '타공' 방식과 구멍을 뚫지 않고도 고정을 시킬수 있는 '무타공' 방식 이렇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타공과 무타공 방식 모두 가격은 8~13만원대로 방식에 따른 차이는 없습니다. 타공 장비에 대하여 먼저 타공을 하기 위해서 '드릴 드라이버' 라는 장비는 필수적입니다. 드릴 드라이버의 기능은 타공 작업에 효율적이며 '해머' 기능이 포함된 제품은 콘크리트 벽에도 타공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수단 내전 그리고 프라미스 작전 [내부링크]

수단 내전 그리고 프라미스 작전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2023년 4월 수단의 세 번째 쿠데타이자 준 군사조직 '신속지원군(Rapid Support Forces 이하 RSF, 반군)'이 정부군을 상대로 하르툼 전투를 시작으로 일으킨 내전입니다. 하르툼을 포함한 수단 전역의 도시에서 전투가 발생하였고, 국가 주요시설과 철도, 항만 등의 인프라가 공격받았으며 수단 정부는 마비 상태에 빠졌습니다. 이로인해 수단 전 지역에서 외교주재원 및 재외국민의 안전 확보가 불가능한 상태에 이르자, 이들을 안전하게 대피시키기 위해 대한민국 국군이 투입됩니다. 이 작전은 특전사 제 707특수임무단의 투입이 공개된 첫번째 사례이며, 동시에 육해공 3군의 특수전 병력이 동시에 파견된 첫 작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작전이 성공한..

존 윅4 (John Wick:Chapter 4) 영화 감상문 [내부링크]

영화 정보 제목 : 존 윅 4 (John Wick : Chapter 4) 장르 : 액션 감독 : 채드 스타헬스키 러닝타임 : 169분 (2시간 49분 5초) 출연 : 키아누 리브스, 견자단, 빌 스카스가드, 로렌스 피시번 등 번역 : 황석희 국내 개봉일 : 2023년 4월 12일 주요 출연진 정보 키아누 리브스 58세의 나이에도 상당한 동안을 유지중인 키아누 리브스 배우가 '존 윅' 으로 이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합니다. 출연작 : 매트릭스, 콘스탄틴, 지구가 멈추는 날 등 견자단 무협 영화로 유명한 홍콩의 견자단 배우가 존 윅의 오랜 친구로 등장합니다. 출연작 : 엽문, 뮬란, 트리플 엑스 등 빌 스카스가드 영화 '그것' 의 페니와이즈로 유명한 배우 빌 스카스가드가 존 윅의 메인 빌런으로 등장합니다. ..

2023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 공연 정보 [내부링크]

2023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 서울파크뮤직페스티벌 서울파크뮤직페스티벌, 서울 도심에서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 pmf.co.kr 2023년 06.24(토)~25(일) 2일간 서울 올림픽 공원 88잔디마당에서 진행되는 [2023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 공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드립니다. 공연 장소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은 88잔디마당 / 88호수수변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일자별로 공연 장소가 달라지는지 확인해보고싶었지만 아쉽게도 해당 정보는 찾지 못했습니다. 88잔디마당 88호수수변무대 공연 기간 : 23.06.24~25 공연은 24, 25일 2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1일차(6.24) 규현 / 십센치 / 선우정아 / 권진아 / 너드커넥션 / 루시 / 최유리 / 숀 / 92914 / 김뜻돌 ..